[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4. 성격심리학. 성격을 모르고 연애를 어떻게 하죠?


[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4. 성격심리학. 성격을 모르고 연애를 어떻게 하죠?

연애상담계에는 별의 별 사이비가 많습니다. 주류 심리학과는 전혀 거리가 먼 이야기를 어쩌면 그렇게 뻔뻔하게 이야기하는지 돈에 미치면 여기까지 변하는 것 같아 개탄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정규대학에서 배우는 학문으로서의 심리학이 그리 간단히 말할 주제는 결코 아닌데 급한 마음에 눈이 먼 사람들은 비전공의 비전문가의 해괴한 이론에 현혹되어 더 큰 상처를 입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죠. 그래서 레이커즈는 정규 심리학을 소개하려 합니다. 정규적인 학문체계로서 심리학적 관점과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글과 이론 사이트 등은 사이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네번째 시간으로 기초 심리학 중 연애와 상당부분 관련이 있는 "성격 심리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격심리학은 연애상담 전반에 걸쳐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성격을 모르고 재회나 어장관리를 해결할 수도 없고 더 나은 연애를 할 수도 없겠죠. 성격심리학은 매우 방대합니다. 그래서 금번 시간에는 성격심리...



원문링크 : [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4. 성격심리학. 성격을 모르고 연애를 어떻게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