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커즈 칼럼] 3. 연인간의 갈등 그 원인은?? =>갈등은 사랑의 끝이 아니다. 영원한 사랑의 초석이다.


[레이커즈 칼럼] 3. 연인간의 갈등 그 원인은?? =>갈등은 사랑의 끝이 아니다. 영원한 사랑의 초석이다.

그 외 시리즈 [레이커즈 칼럼] 3. 연인간의 갈등 그 원인은?? =>갈등은 사랑의 끝이 아니다. 영원한 사랑의 초석이다. 레이커즈 2016. 8. 4. 18:39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사실 갈등은 더 큰 사랑을 위한 초석입니다. 갈등을 포용하면 영원한 사랑에 한발 더 가까워집니다. 오늘은 사회심리학적 배경의 사랑 그 세번째 시간입니다. 어제 다룬 "열정적 사랑(단기)에서 동반자적 사랑(장기)으로"에서 우리는 사랑은 열정, 친밀감, 헌신으로 구성되는데, 초기의 사랑은 열정으로 출발하여 친밀감으로 전환되고 상대방의 장단점을 인정하고 수용하면 헌신으로 감정이 발전하면서 결혼 혹은 동거와 같은 사회적 계약을 맺게 된다는 점. 정열적인 사랑은 전체 사랑을 대변하진 않으나, 강렬한 형태이며 연애초기의 모습과 상당히 유사한데, 정열적인 사랑은 성적 열망, 거절에 대한 공포, 분노와 좌절감 등에 의해 형성될 수 있고, 정열적인 사랑은 흔히 한눈에 반한 듯한 경험을 수반하게 되고 집착적일 정도...



원문링크 : [레이커즈 칼럼] 3. 연인간의 갈등 그 원인은?? =>갈등은 사랑의 끝이 아니다. 영원한 사랑의 초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