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커즈 칼럼] 실연한 여자의 남자친구를 깐다면?? 섹스 파트너와 먹버의 원인,양가감정!!


[레이커즈 칼럼] 실연한 여자의 남자친구를 깐다면?? 섹스 파트너와 먹버의 원인,양가감정!!

재회 [레이커즈 칼럼] 실연한 여자의 남자친구를 깐다면?? 섹스 파트너와 먹버의 원인,양가감정!! 레이커즈 2018. 2. 13. 19:59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두려우면서도 멈출 수 없는, 싫어하지만 내심 아직도 그리운... 양가감정이 문제입니다. 아무리 실연한 여성이 전 남자친구에 대해 가루가 되도록 까고 있어도 맞장구를 치는 것은 결코 아니란 "가르침"이 있습니다. 사실 이 여성 아직도 사랑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거든요. 말은 증오로 범벅이가 되어 복수를 하겠다 해도 실제로 그 감정이 자신의 감정이라 느끼고 있다 해도 이 마음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지요. 실제로 실연한 여성의 남자친구 뒷담화에 맞장구를 치면서 도리어 남자친구를 더 심하게 까면 그 자리에서 그 여성은 울고불고 하며 감사해 할 지라도 분명 다른 자리에서는 당신을 까내리기 바쁠 수 있습니다. 어쩜 그럴 수가 있냐고 말이지요. 이런 감정을 전문용어로는 양가감정(ambivalence)이라고 합니다. 겉으로 볼 때는...



원문링크 : [레이커즈 칼럼] 실연한 여자의 남자친구를 깐다면?? 섹스 파트너와 먹버의 원인,양가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