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반도체 치킨 게임...실적 바닥은 2023년 1사분기이며, 약세장은 곧 끝난다.


[반도체] 반도체 치킨 게임...실적 바닥은 2023년 1사분기이며, 약세장은 곧 끝난다.

"개미 살려" 6만전자와 9만닉스 또 무너졌다...반도체 치킨게임 투심 하락 국내 반도체 대장주가 속수무책으로 뚝뚝 떨어지고 있다. 이번 3분기 실적 급감을 겪은데 이어 업황 전망이 점점 나빠지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됐다. 오늘 외국인 투자자들이 팔아치우면서 주가 하락을 주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2022년 3분기의 삼성전자 영익 -23%감소와 SK하이닉스 영익 -60%으로 "어닝 쇼크"를 보였다. 매크로 악화와 지정학 리스크, 반도체 재소 수준은 고통스러운 상황이다. 삼성전자의 인위적인 감산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그대로 유지 중이면서 치킨게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생겼으며, 경쟁사인 SK하이닉스와 마이크론 주가에 직격탄을 날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감산이 없다는 것은 몇 주 전부터 알고 있던 내용인데, 왜 이 시점에서 다시 거론되는지 의아하다. 마이크론도 어제 미 증시에서 -5.84% 급락했다. 미국 반도체 지수도 동반 하락 중이다. [삼성전자 2022년 3분기 실적] [SK하...


#SK하이닉스 #반도체 #삼성전자 #역실적

원문링크 : [반도체] 반도체 치킨 게임...실적 바닥은 2023년 1사분기이며, 약세장은 곧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