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h100의 등록된 링크

 2h1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2건입니다.

안동 도산서원 야간개장, 입장료없이 즐기는 야경과 단풍 [내부링크]

추석연휴 부터 10월 29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특별 야간개장을 진행하고 있는 안동 도산서원을 찾았습니다. 2020년에도 야간개장을 한 적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오지 못했었거든요. 야간개장 소식을 접하고 부랴부랴 이번에는 꼭 가보리라 마음먹게 되었지요. 게다가 최근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게, 저는 안봐서 잘 모르겠지만 '나는 솔로' 촬영지였다고 들었어요. 저녁 6시 5분. 매표소가 문을 닫고 본격 야간개장한 도산서원을 찾았습니다. 주차장까지 들어가는 진입로가 무척이나 꼬불꼬불한데요. 운전을 하면서도 야간개장을 하는게 맞나? 가면 깜깜하고 아무도 없는거 아냐? 반신반의하며 들어갔죠. 막상 도착하니 주차 안내하는 분도 있고, 야간개장 소식을 듣고 온 가족, 연인, 친구들로 주차장이 꽉 차있더라고요. 야간개장 ..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법! 샤오미 미지아 공기주입기 후기 [내부링크]

차를 바꾸고 한 달이 조금 지나 처음 맞이하는 가을입니다. 아침 기온이 점점 낮아지니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켜지네요. 이전 차를 탈 때는 없던 기능이라 적잖이 당황을 했습니다. 차에 무슨 문제가 있나 하고 말이죠. 기아자동차 신차 출고조회 기아 현대 글로비스 탁송조회 신차 일시불 캐시백 하나카드 선입금 신청 방법 하지만 차에는 별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만, 겨울이 다가오므로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내려가고 그에 맞춰 타이어에 공기를 좀 더 넣어주면 좋겠다 하는 의미로 경고등이 뜨는거라는군요. 제가 새로 구입한 경차 레이는 15인치 타이어와 휠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귀엽고 깜찍한 이 바퀴는 공기압이 조금만 빠져도 경고등을 띄운다고 해요. 그 때 마다 매번 정비소를 가는 것도 일이고, 무시하자니 계기반에 경..

청송 가볼만한곳 백일홍단지 산소카페 청송정원 [내부링크]

청송정원 위치 정식 명칭이 산소카페 청송정원인데, 내비게이션에서 '청송정원'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주차장 사진에 보이는 곳은 2주차장으로 안내된 곳입니다. 매표소쪽 주차장은 주차면이 적어서 대부분 이 곳으로 오게 되는데요. 여기가 주차면이 많아서 주차공간도 여유있고, 화장실 줄도 짧고 좀 더 깨끗하고 냄새도 안나요. 사진에 보이는 요만큼만 걸어 올라오면 바로 청송정원 입구예요, 매표소쪽 화장실 옆으로 바닥이 투명한 전망대가 있어요. 우선 전체적인 모습을 보고 꽃구경을 시작하려고 전망대에 먼저 올라갔어요. 꽃밭이 엄청나게 넓고 포토존도 많고 산책로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입구로 가면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 주는데요. 청송사과 색깔과 같은 노랑, 빨강 2가지 ..

청송 신촌약수터 닭백숙 맛집 신촌안동식당 닭불백 추천 [내부링크]

경북 청송의 특별한 먹거리.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 탄산 약수터, 신촌약수탕 주변으로 모여있는 닭백숙 맛집을 찾았습니다. 상주-영덕간 고속도로에서 동청송.영양IC에서 가깝기 때문에 영덕으로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랍니다. 탄산 약수로 푹 끓여내 구수하고 담백한 닭백숙에 불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닭불고기, 거기에 탄산 약수 한모금까지 알차게 맛볼 수 있는 청송 신촌안동식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 신촌안동식당은 신촌약수터 원탕을 주변으로 조성된 수 많은 닭백숙 식당 중에서도 주차장이 잘 마련된 길가에 자리잡고 있어요. 식당 앞으로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주차장 한 켠에는 신촌의 탄산 약수를 맛볼 수 있는 약수탕이 있어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약수물을 받아가기 위해서..

안동 가볼만한곳 도산서원 코스 이육사문학관 앞 코스모스밭 [내부링크]

여행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누군가 풀어주는 마법 같은 경험이죠. 때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때로는 문화와 역사를 탐험하며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는 것이 여행의 진수입니다. 안동 도산면 이육사문학관과 맞은편 코스모스밭은 이런 마법 같은 곳 중 하나로 그 아름다움과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이육사문학관 이육사문학관은 안동시 도산면, 그의 고향마을에 자리하고 있어요. 도산서원과 264와인 와이너리를 지나면 있답니다. 이육사 선생은 독립운동가이자 일제강점기를 대표하는 항일 시인으로 이육사문학관에서는 그의 독립운동과 항일정신, 시 문학에 대해 알 수 있어요. 그의 시와 문학적 업적을 문학관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지요. 문학관 내부에는 이육사의 작품과 소장품, 그의 생애와 업적을 소개하는 전시물이 있어요..

안동 탈춤축제 탈춤페스티벌 주차장 안내도 [내부링크]

2023 안동 탈춤페스티벌은 구)안동역인 모디684 광장을 중심으로 구)안동역 부지에 메인 무대와 행사 및 먹거리 부스를 마련하여 작년보다 행사장 규모가 많이 커졌어요. 기존에 축제가 열리던 강변 탈춤공연장과 강변 벚꽃길의 먹기리 부스까지 도보 통행로를 연결하여 안동 시내와 안동역 부지, 강변 탈춤공연장까지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져서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안동 시내 곳곳에 축제 주차장이 마련되는데 그 중 메인 무대와 가장 가깝고 주차 공간이 넓은 8주차장에 대해 입구와 출구 안내도를 첨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축제장 메인무대 옆 주차장 메인무대와 가장 가까운 구. 안동역 부지에 마련된 주차장 출입로는 스타벅스 안동 강변DT점 뒷쪽편에 있습니다. 안동 펠리시아 아파트 바로 옆인데요..

안동 탈춤페스티벌 가볼만한곳 옥정동 한옥마을 숙박 카페 [내부링크]

안동 원도심 여행 2탄. 태사묘를 둘러보고 조금 걷다보니 만나게 된 옥정동 한옥마을. 시내 한가운데 이런 곳이 있네 싶어 놀랍고도 신기했던 한옥마을을 둘러봤습니다. 안동 원도심 여행 태사묘 안동 원도심 여행 태사묘(안동 김씨, 안동 권씨, 안동 장씨) 안동 여행, 그 중에서도 안동 시내의 한가운데 이런 곳이?! 하며 놀랄 만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바로 고려 개국 공신, 삼태사의 사당인 '태사묘'인데요. 양반의 고장으로 알려진 안동에 고려 개국 2h100.tistory.com 옥정동의 유래 옥정동의 이름은 '맑고 큰 우물'이라는 뜻의 '옥정'에서 유래되었어요. 옥정동의 우물은 감리교회 정문 맞은편 집과 농협중앙회 앞 음식의 거리 입구 부근의 개천, 그리고 구군청 앞에 있었다고 해요. 옥정의 우물은 밤에도 ..

안동 카페 봉정사 입구 예쁘고 아기자기한 그녀의 홈카페 [내부링크]

안동 봉정사 입구, 그림 같은 정원과 예쁘고 아기자기한 동화같은 분위기의 그녀의 홈카페를 찾았습니다. 생강의 향기와 따뜻함 안동 봉정사 입구에 위치한 '그녀의 홈카페'는 계절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 카페의 특별한 메뉴 중 하나는 직접 농사 지은 생강을 사용한 생강차인데요. 카페 한쪽에는 직접 농사지은 안동 생강에 대한 기사와 생강청에 대해 전시되어 있어요. 이렇게나 유명한 안동 생강으로 만든 생강차를 안 마셔볼 수가 없겠죠? 커피와 함께 생강차를 주문했어요. 봉정사를 방문한 후 생강의 향기와 따뜻한 맛이 가득한 차를 한 잔 마셔도 괜찮은 휴식이 되겠지요. 수제 케익의 매력 '그녀의 홈카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수제 케익을 즐길 수 있는데요. 조각 케익 뿐만 아니라 홀케익..

안동 시내 법흥동 임청각 카페 올유 [내부링크]

안동의 아름다운 법흥동에 위치한 카페 올유는 법흥교 아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구도심이지만 소음과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한 순간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이었어요. 독특한 분위기와 올유만의 커피가 인상적이었던 카페 올유를 소개해 드릴게요. 커피는 '아메리카노 올유'를 주문했어요. 카페 올유에서 직접 로스팅과 블랜딩을 한 커피로 아메리카노 클래식에 비해 좀 더 깊은 산미와 단맛의 후미를 느낄 수 있는 카페 올유만의 스페셜 커피하고 해요. 카페 올유의 분위기는 클래식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에 부드러운 조명 때문인지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였어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책을 읽거나 친구와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겠죠.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아 있으면 준비된 음료를 직접 가져다 줍니다. 아..

안동 맛집 법흥동 임청각 면옥집, 갈비탕 냉면쌈밥정식 추천 [내부링크]

안동의 법흥동, 법흥교 바로 옆에 갈비탕과 냉면쌈밥정식이 대표 메뉴인 '임청각 면옥집'이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신상 맛집인데 벌써부터 입소문이 나서 안 가볼 수가 없더라고요. 임청각 면옥집의 위치부터 대표 메뉴, 그 맛과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 임청각 면옥집은 안동 법흥동, 법흥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식당 앞 도로변과 법흥교 아래에 주차공간이 넓어 주차를 하기에도 좋았는데요. 현재 한창 복원 공사중인 임청각과도 가까워서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메뉴 대표 메뉴는 갈비탕과 냉면쌈밥정식 2가지예요. 갈비탕은 맑고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풍부한 육수에 고기가 부드러운 왕갈비가 푹 녹아있어서 맛의 깊이가 느껴졌어요. 냉면쌈밥정식은 물냉과 비냉 중 선택 할 ..

석달만에 재방문! 안동 용상동 돈가스 맛집 카츠 옳음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최근 다녀온 안동 용상동에 위치한 돈가스 전문점 '카츠 옳음'에 대한 리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곳은 석달 전에 처음 방문해서 맛있는 돈가스를 먹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 곳인데요, 그 기억을 더 깊게 간직하기 위해 다시 찾아봤습니다. 자세한 영업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지난번 포스팅을 봐주세요. 안동 카츠옳음 안동 용상동 돈까스 맛집 카츠옳음, 현지인 추천 예약필수 예전부터 눈여겨보던 동네 맛집이 있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이 곳 역시 현지인 추천을 받아 다녀온 곳인데 주말 점심에 갔더니 북적북적하더라고요. 어디냐하면 바로 안동 용상동 카츠 2h100.tistory.com '카츠 옳음'은 용상동의 한 깊숙한 골목에 자리하고 있어서 조용하고 모던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작고 아담한 실내는..

애견 동반 가능한 마당넓은 안동 운안동 카페 나우 [내부링크]

안동 운안동, 상일아파트와 대원한숲아파트 사이에에 위치한 나우 카페를 찾았습니다. 조용한 주택가에 있으면서 마당이 넓고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찾기에 이상적인 카페였어요. 위치 영업정보 주소 : 경북 안동시 새골1길 17 영업시간 : 11:00 ~ 22:00 휴무 : 매주 수요일 나우 카페 앞에는 단원 김홍도 공원 팻말이 있어요. 이 곳의 도로명 주소가 '단원로'인데, 조선시대 대표 화가인 단원 김홍도가 공문서를 전달하거나 공무상 여행하는 관리를 위한 숙소를 제공하는 역의 운영을 총괄하는 찰방으로 재직할 당시 안기역이 있던 곳으로 김홍도의 호를 따서 길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카페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넓은 잔디마당을 걸어 들어가야 해요. 나우 카페의 넓은 잔디마당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신차 일시불 캐시백, 하나카드 오토캐시백 선입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신차 계약을 하고 다음으로 고민하게 되는 것은 결제 방법이겠죠. 어떤 방법과 어떤 결제수단을 이용하면 좋을까요? 여러 방법을 알아보던 중 캐시백 혜택이 큰 카드로 일시불 구매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선납 일시불 구매하고 1.3% 캐시백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나카드 오토캐시백 신차 구매에 사용한 카드는 하나카드입니다. 여러 카드를 알아보던 중, 제가 결제하는 금액으로는 하나카드가 일시백 캐시백의 혜택이 1.3%로 가장 크더라고요, 구매 금액에 따라 타 카드사를 이용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결제를 하기 전, 먼저 하나카드에 오토캐시백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하나카드 앱에서 할 수 있어요. 메뉴 > 금융 > 자동차금융을 선택하세요. 오토캐시백에 3가지 방법이 ..

정선 고한 하이원리조트 근처 맛집 메밀촌막국수 [내부링크]

하이원 리조트를 가는 길. 정선 고한 읍내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막국수 간판이 보이면 차를 세우자 하고 달리던 중 발견한 메밀촌 막국수 식당입니다. 위치 식당 맞은편으로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를 하기 좋았고 하이원 리조트를 가는 길에 있어 잠깐 들르기 편했어요. 영업안내 위치 : 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로 79 영업시간 : 9:00 ~ 20:10 주문마감 : 19:40 휴무 : 매월 2/4주 수요일 예약문의 : 033-591-3939 식당 안으로 들어서기 전, 키오스크에 대기 접수를 먼저 해야 했어요. 앞에서도 3~4팀 정도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5분 정도 기다렸다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식당은 보기보다 넓고 깨끗했어요. 일하는 분들도 많고 손님들이 빨리들 먹고 나가느라 생각보다 테이블 회전도 빨..

쌈채소 무한리필 안동 정하동 맛집 윤훈식 농가쌈밥 법원점 [내부링크]

위치 안동 정하동에 위치한 윤훈식 농가쌈밥 법원점은 실제 법원과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법원과 검찰청이 있는 위치에서 아파트 단지가 있는 뒷편으로 더 들어가야 하는데요. 충효로를 따라 도로 끝까지 들어가면 왼쪽편으로 윤훈식 농가쌈밥 식당이 있습니다. 도로가 끊기는 막다른 길이다보니 사람들은 그 주변 도로를 주차장처럼 활용하고 있어요. 식당 내부는 넓은 홀이 없고 모두 단독공간인 룸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가족모임을 하기 아주 괜찮을 것 같았어요. 룸마다 냉난방기가 따로 있고 옆 방의 대화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아서 조용히 식사하기 좋았습니다. 메뉴 메뉴로는 돼지 두루치기와 우렁 강된장이 나오는 쌈밥 정식이 있고, 거기에 쭈꾸미가 추가로 나오는 쌈밥 특선이 있는데요. 두루치기와 쭈꾸미를 모두 먹어보려고 쌈밥 ..

한달이면 산다! 기아자동차 신차 출고대기기간 출고조회 [내부링크]

내 생애 앞으로 경차는 절대 안 산다! 호언장담을 했었는데 기아자동차 전시장에서 레이를 보고는 덜컥 계약을 해버렸습니다. 차를 바꾸긴 해야겠는데 세컨카로 소형차를 사자니 여러모로 부담이고, 경차를 또 사자니 작고 불편했던 기억이 계속 떠올라 선뜻 내키지 않았어요. 그러다 구경이나 해보자 하는 마음에 들렀던 기아자동차 전시장에서 레이를 보는 순간 와~ 크다 싶은게 한 눈에 쏙 들었지요. 공간 활용도가 최상급인 박스카 디자인에 슬라이딩 도어로 개방감까지 좋고, 무엇보다 함께 전시되어 있던 모닝과 비교해도 공간감이 훨씬 뛰어나 경차 중 단연 top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약을 하면서 딜러에게 출고되기까지 얼마나 걸리냐고 물었는데, 요즘은 한 달 예상하면 된다더라고요. 전시차로 봤던 옵션 그대로 시그니처에..

헤지스 남성지갑 온라인 한정판 심플한 세로형 반지갑 카드지갑 추천 [내부링크]

좋은 지갑을 가지고 다니면 돈이 들어온다는 얘기를 어디선가 들었습니다. 명품은 아니어도 멋스러운 지갑을 가지고 다니면 좋잖아요. 마침 가지고 있던 브랜드도 없던 가죽지갑이 모서리가 낡아서 바꿔야지 하던 참에 헤지스 온라인 한정판으로 저렴하게 반지갑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모델명으로 최저가 검색을 해서 g마켓 신세계백화점 상품으로 구입했어요. 할인쿠폰을 적용해 4만원대로 저렴하게 구입했답니다. 상품명은 23SS Online 한정판 네이비 소가죽 세로형 반지갑(카드지갑) HJWA3E939N3 입니다. 네이비 색상에 헤지스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진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뒷면도 깔끔해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반지갑입니다. 안쪽은 톤 다운된 그레이에 가까운 색상인데 은근히 색감이 예쁩니다. 세로형 지갑이라서 카드..

안동 용상동 강변체육공원 앞 카페 오후 OHU [내부링크]

안동 낙동강변은 체육공원과 산책로, 자전고 도로가 있어 안동 시민들이 휴식 겸 자주 찾는 곳입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이면 가족들이 가볍게 나들이 나온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죠. 최근에는 용상동 4주공 앞 낙천교 쪽에 새롭게 공원을 조성하고 물길을 내어 물장난하는 꼬마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용상동 4주공아파트 근처 강변체육공원을 둘러보다 우연찮게 들어가게 된 용상동 카페 오후입니다. 위치 안동 용상동 카페 오후는 용상 4주공 아파트 근처 강변체육공원 방향에 위치해 있어요. 안동소방서에서 낙천교를 건너 용상 4주공 아파트를 지나 e편한세상 아파트 방향으로 조금 더 가다보면 왼쪽편으로 카페가 보여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카페 앞, 또는 근처 골목 여유공간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영업정보 위치 :..

안동 옥동 카페 조용하고 아늑한 도담상회 추천 [내부링크]

안동 옥동은 아파트 단지를 주변으로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는 동네입니다. 맛집, 카페, 술집도 많고 유흥과 오락을 즐길만한 곳이 많아서 밤낮없이 사람이 많은 곳인데요. 옥동 5주공 아파트 옆, 조용하면서 아늑한 분위기의 깔끔한 카페 도담상회를 소개해 드릴게요. 안동 카페 도담상회 카페 내부가 넓고 깔끔하면서도 조용하고 아늑한 도담상회는 가성비 있는 메뉴와 가격으로 추천드릴만한 곳입니다. 평일에는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고 들르는 곳으로, 주말에는 동네 주민들의 사랑방이 되기도 합니다. 위치 안동 옥동 카페 도담상회는 옥동 뚜레주르 뒷편 옥동 4주공과 5주공 아파트 쪽으로 한 골목 들어가면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마련된 주차장은 없고 주변 골목에 적당히 주차하셔야 해요. 영업정보 * 위치 : 경북..

제주 디저트 카페 수제도넛 맛집 제주호랭이 노형점(국시트멍 앞) [내부링크]

맛집에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 난 후 입안을 개운하게 해 줄 시원한 음료를 찾게 되죠. 제주 노형 고기국수 맛집 국시트멍 앞 우연히 들른 수제 도넛 디저트카페 제주 호랭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 수제도넛을 전문으로 하는 디저트 카페 제주호랭이 노형점은 제주시 노형동 고기국수 맛집인 국시트멍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제주 공항 근처 노형동 맛집 국시트멍 고기국수 추천 제주 공항 근처 노형동 맛집 국시트멍 고기국수 추천 제주공항 근처 노형동에서 고기국수 맛집을 찾으신다면 후회없을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번화가가 아닌 동네 골목에 위치한 진정한 현지인 맛집, 국시트멍입니다. 국시트멍은 제주공항에서 2h100.tistory.com 국시트멍에서 점심을 먹고 나왔는데 바로 앞에 도넛 카페 화살표가 보이더라고요. 국..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오션뷰 포토존 많은 카페 풍차로가는길 추천 [내부링크]

제주공항에서 서쪽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만나게 되는 신창풍차해안도로. 바닷가에 풍력발전을 위한 풍차가 있어 이색적인 풍경으로 사랑받는 곳이죠. 이 곳 신창풍차해안도로 주변에 포토존 많은 오션뷰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카페 풍차로가는길 위치 카페 '풍차로 가는 길'은 신창풍차해안도로 싱게물공원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싱게물(싱계물)공원은 한경면 용수 신창 해안도로에 있는 곳으로 제주 드라이브 코스 중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명소랍니다. 싱게물은 제주 사투리로 '새로 발견한 갯물'이라는 뜻인데, 자연 용천수를 의미한다고 해요. 바다와 풍차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싱게물 공원 바로 맞은편에 카페 풍차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 싱게물공원을 구경..

안동 옥동 맛집 입맛대로 골라먹는 초밥뷔페 다이닝원(쿠우쿠우) [내부링크]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 영향으로 사라졌던 뷔페집이 하나둘 다시 생겨난다는 뉴스 기사를 봤습니다. 가성비 있는 한식 뷔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이었는데요. 경북 안동 옥동에 있는 유명 스시&롤 뷔페인 쿠우쿠우가 다이닝원으로 이름을 바꿔 기존보다 더 좋아졌다기에 찾아가봤습니다. 안동 옥동 다이닝원 위치 안동 옥동 다이닝원 뷔페는 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강변 방향으로 한 블럭 아래에 있습니다. 옥동 제일리버빌 3차가 옆에 있어요. 다이닝원 안동점 주차 식당 전용 주차장이 꽤 넓지만 주말이면 금방 차버립니다. 그럴 때는 옥동 행정복지센터 옆 공영주차장에 하고 조금 걸으시면 됩니다. 평일은 1시간 무료이고 토,일요일은 종일 무료개방이예요. 주말,공휴일 성인 27,900원씩 2인 55,800원에 입장했습니다. 한끼..

제주 한라수목원 입구 수목원길 야시장 먹거리 탐방 [내부링크]

제주 한라수목원 입구 수목원길에는 늦은 오후가 되면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이 영업을 시작하는 야시장이 열립니다. 한라수목원을 지나는 길에 우연히 들러서 구경도 하고 간식거리도 사게 되었죠.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 푸드트럭 먹거리 종류와 주차 정보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 위치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은 한라수목원 입구 교차로 사거리에서 한라수목원으로 들어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시로 열리는게 아니라 이름 그대로 야시장이기 때문에 오후 5시쯤 되어야 푸드트럭이 영업을 시작해요. 제주 수목원길 야시장 주차 주차는 수목원 테마파크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입구쪽 주차장과 야시장을 지나면 있는 안쪽 주차장 등 모두 2곳의 주차장이 있고 주차공간은 넉넉하니 주차 걱정..

제주 협재해수욕장 맛집 흑돼지 맛있게 구워주는 이어돈가 [내부링크]

제주를 여행하면서 제주의 대표적 먹거리인 흑돼지를 안 드시는 분은 없겠죠? 저 역시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들렀다 근처 흑돼지 맛집을 들렀어요.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는 제주 협재해수욕장 맛집 이어돈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 이어돈가 위치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00-2, 1층 영업시간 : 12:00 ~ 22:00 문의 : 064-796-2030 sns : https://www.instagram.com/ieodonga7 제주 한림 협재해수욕장 흑돼지 맛집 이어돈가는 협재우체국 바로 옆 건물에 있어요. 내비게이션에 협재우체국 또는 협재리사무소로 검색하시면 되고요. 주차는 이어돈가 건물 옆 또는 앞에 할 수 있고 민원인이 없는 공휴일에는 협재우체국이나 협재리사무소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식당 안에..

안동 용상동 신상 카페 크로크 추천, 오픈 기념 10% 할인중 [내부링크]

동네 골목 안, 소담한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죠. 각자의 분위기와 매력으로 손님들을 끌어모으는 동네 카페와 맛집이 인기가 높은데요. 안동 용상동 아파트 단지 사이에 새롭게 오픈한 신상 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았습니다. 카페 크로크 후기를 적어볼게요. 위치 안동 용상동 신상 카페 크로크는 현대2차 아파트와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아파트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쪽에 있기 때문에 아파트 뒷편으로 가면 됩니다. 카페 앞마당에서 보면 왼쪽이 현대아파트 2차, 오른쪽이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입니다. 주차장 주차장은 카페 건물 앞, 건물 옆 공터에 하시면 됩니다. 카페 옆 공터는 카페 전용 주차장으로 마련된 공간이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신상 카페라서 오픈 기념으로 10% 할인과 함께 샌드위치+아메리카..

제주 카멜리아힐 근처 맛집 큰길, 양 많고 가성비 좋은 현지인 맛집 [내부링크]

제주 서쪽, 카멜리아힐 근처에 밥값 저렴하고 가격대비 양 많은 가성비 최강의 맛집이 있어요. 지나가다 들렀는데 만족스러워 근처 맛집을 찾는 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식당 이름은 '큰길'이예요. 위치 차로 2~3분 거리에 카멜리아힐과 피규어박물관이 있고, 5분 거리에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 등이 있어요. 카멜리아힐에서 2시간 가까이 걷고서 무척이나 허기가 진 터라 식당이 보이자마자 차를 세웠는데요. 주차장은 사진에서 보듯 식당 앞 도로변에 잠시 주차 가능하고 건물 옆으로 공터에 주차 가능합니다. 식당 안에는 이미 식사중인 사람들로 빈 자리가 별로 없었어요. 반은 현지인, 반은 관광객인 것 같았어요. 작업복을 입고 오는 손님들도 다수 보였는데 근처에서 일하시는 현지 주민인 듯 보였..

제주 송악산 둘레길 올레길 10코스를 걷다 [내부링크]

제주를 여행하면서 가장 제주다운 모습을 본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 둘레길은 올레길 10코스이면서 송악송원과 일본군 진지동굴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트레킹 코스로도 인기가 높은데요. 송악산 전망대까지 걸으면서 살펴본 송악산 둘레길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주차는 송악산 입구의 송악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송악산 입구 주변으로 맛집과 카페가 많기 때문에 주차장이 좀 혼잡했어요. 송악산 입구에 있는 스타벅스 제주송악산점에 먼저 들렀어요.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제주지역 한정 음료인 제주 쑥떡 크림 프라푸치노를 주문해 시원하게 마시며 걷기 시작했습니다. 쫀득쫀득 씹히는 식감도 좋고 맛있어서 내려올 때 까지 들고 먹었어요. 제주에서는 일회용컵이 아닌 리유저블컵에 판매되는데 매장에서 반납기에 넣고..

안동 용상동 돈까스 맛집 카츠옳음, 현지인 추천 예약필수 [내부링크]

예전부터 눈여겨보던 동네 맛집이 있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이 곳 역시 현지인 추천을 받아 다녀온 곳인데 주말 점심에 갔더니 북적북적하더라고요. 어디냐하면 바로 안동 용상동 카츠 전문점 카츠옳음입니다. 안동에서 돈까스 맛있다 하는 곳이 몇 군데 있거든요. 카츠옳음이 세번째로 맛보게 된 안동 돈까스 맛집입니다. 바삭하고 부드러운 시내 메차쿠차 옛날 경양식 돈까스 뮤즈레스토랑 위치 카츠옳음은 안동 용상동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 옆 블럭에 있습니다. 근처에 용상동성당이 있고 바로 앞에 용상동 갈비탕 맛집인 한뚝배기 식당이 있어요. 용상동 한뚝배기 갈비탕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골목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몇 명인지, 그리고 예약 여부를 묻는데요. 예약을 하지 않은 2인일 경우 주방이 보이는..

제주 사계해변 용머리해안 산방산 맛집 사계꽃담집 불고기 떡갈비 한상 [내부링크]

제주 서쪽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근처에서 깔끔한 한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맛집이 있습니다. 사계해변의 이름을 딴 사계꽃담집인데요. 낮에는 식당으로 저녁~야간에는 꽃담포자로 운영되는 현지인 맛집입니다. 위치 사계꽃담집(꽃담포차)는 솥밥한상을 메인으로 하는 식당으로 용머리해안이 있는 사계해변과 산방산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요. 용머리해안을 둘러보거나 산방산 근처에 숙소를 잡고 맛집을 찾으신다면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식당 앞에 다른 영업장과 공유하는 주차장이 있어 주차는 편하게 했고요. 입구에서 메뉴를 확인하고 들어갔어요.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고 조금 이르게 갔지만 벌써 자리를 잡고 식사하는 손님과 이미 먹고 나간 손님까지 있었어요. 현지인 맛집이 맞긴 맞나봅니다. 메뉴 사계꽃담집의..

제주 서쪽 산방산 숙소 몬떼뷰스테이 펜션 추천, 조식제공 되는 저렴한곳 [내부링크]

제주 산방산과 용머리해안, 사계해안은 물론 송악산을 모두 둘러보려고 여행 코스를 짜던 중 조식까지 나오는 저렴한 펜션을 알게 되어 2박을 하고 왔습니다. 산방산이 보이는 곳에 조용하면서 깨끗하고 저렴한 숙박비에 조식까지 제공되는 펜션, 제주 몬떼뷰스테이입니다. 위치 제주 몬떼뷰스테이 펜션은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해안을 지척에 두고 산방산뷰까지 즐길 수 있는 조용한 동네 골목 안쪽에 자리하고 있어요. 객실 수 만큼 입구에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늦은 시간에 도착해도 주차걱정은 없습니다. 잔디가 깔린 너른 마당, 크지도 작지도 않은 공용 풀(미온수는 아닙니다), 휴식하기 좋은 정자까지 갖춘 조용한 펜션이예요. 도착해서 가운데 건물에 있는 공용주방으로 가 사장님을 만나면 객실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층 건..

제주 애월 맛집 우굼, 유수암 숨은 현지인 도민 맛집 [내부링크]

제주 애월 유수암 어느 동네, 깊숙한 골목 안쪽 숨은 현지인 추천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 저곳 검색을 해보다 제주 출신 지인에게서 추천을 받은 '우굼'입니다. 실제로 방문해 보니 정말 관광객 없는 도민 맛집이더라고요. 위치 지도로 보면 주변에 유명한 것 하나 없는 정말 숨은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월 상가리 야자숲을 둘러보고 새별오름으로 가는 길에 들른 곳인데, 차 한대 겨우 지나갈 좁은 골목길을 들어가니 겨우 보이더라고요. 주차장 식당 주변으로는 새로 신축중인 펜션으로 추측되는 건물 공사가 한창이었고요. 앞으로는 대략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마당에 여러대 주차된 차 중 일명 렌트카인 하,허,호 번호판은 단 1대도 없었습니다. 유일하게 우리만 '..

제주 애월 숙소 추천, 제주감성 물씬 한옥펜션 혼디돌담집 [내부링크]

제주 여행시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이 바로 숙소 정하기였는데요. 제주다운 느낌을 위해 호텔은 제외하고 펜션 위주로 알아보게 되었어요. 제주 펜션 중 애월에서 제주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감성 숙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혼디돌담집 이름은 혼디돌담집. 소담스런 제주 동네 골목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돌담집이예요. 위치 주차 바로 옆, 혼디펜션과 함께 운영되는 곳이며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짐을 내리고 싣기 편했어요. 펜션과 돌담집의 방 갯수만큼 주자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니 혹시나 늦게 도착해서 자리가 없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쁜 수국이 피어있는 입구를 지나 마당으로 들어섰어요. 정성스레 가꾼 화분이며 분재가 손님을 반갑게 맞이합니다. 마당 옆에는 바베큐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

제주공항 비행기 사진 비행기샷 정확한 위치 [내부링크]

제주 여행 마지막날, 공항으로 가기 전 제주공항 근처에서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역시 마지막으로 비행기도 보고 사진도 찍으려고 공항 근처에서 잠시 시간을 보냈어요. 경험으로 알려드리는, 비행기샷 촬영하기 좋은 정확한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제주공항 비행기 사진 또는 제주공항 비행기샷으로 검색을 해보면 몇몇 카페를 알려주는 게시물이 상당히 많아요. 카페에 앉아 음료를 마시며 쉬기도 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지만 카페에 가지 않고도 잠시 들러 촬영 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제가 갔던 곳을 지도앱으로 캡쳐해봤어요. 정확한 위치는 비행기샷 카페로 유명한 제주 그라나다 카페 근처인데요. 카페 앞에서 백포남길로 들어서서 길 가운데쯤 자리를 잡으시면 머리 위로 비행기가 ..

제주 공항 근처 노형동 맛집 국시트멍 고기국수 추천 [내부링크]

제주공항 근처 노형동에서 고기국수 맛집을 찾으신다면 후회없을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번화가가 아닌 동네 골목에 위치한 진정한 현지인 맛집, 국시트멍입니다. 국시트멍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있어 제주공항 근처 조용한 맛집을 찾는 분에게 추천드릴 만한 곳이랍니다. 국시트멍이 무슨 뜻인가 했는데 국시는 국수를 뜻하고 트멍은 틈 또는 틈새를 뜻하는 제주 방언이라고 해요. 위치 국시트멍은 제주제일고등학교와 노형근린공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 식당에 마련된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공영주차장이 아주 가까이 있어요. 식당 앞 골목에 잠깐 세워도 되긴 한데 좁은 골목길이다보니 지나가는 차들이 비켜 다니느라 애를 먹는 것 같았어요. 국시트멍 식당에서 동쪽으로 보시면 자그마한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안동 용상동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포스티노 파스타 스테이크 추천 [내부링크]

맛있는 파스타를 찾아 나선 일요일. 안동 용상동에 있는 자그마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포스티노를 추천받았습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오랜 시간 영업을 한 곳인데 동네 소박한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라 하더라고요. 위치 및 주차 안동 일포스티노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안동 용상동 CGV 옆 아울렛 상가에 있습니다. CGV 옆 아울렛 주차장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식당이 있어요. 주차는 아울렛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건물 뒷쪽 골목길에도 주차 할 수 있습니다. 손님 맞을 준비를 마친 일포스티노 매장 내부입니다. 인테리어가 멋스럽죠? 가게 내에 테이블이 5개밖에 없어서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크 시간에 가면 자리가 없어서 기다려야 할지도 몰라요. 메뉴 일포스티노는 파스타와 스테이크가 맛있는 이탈리..

통영 맛집 루지 주변 배말칼국수 톳 김밥 통영루지점 [내부링크]

통영 스카이라인 루지와 케이블카를 타고 나니 마침 점심 무렵이더라고요. 루지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 배말칼국수 김밥 통영루지점이 멀지 않은 주변에 있어 찾아가게 되었어요. 위치 통영 루지와 케이블카 입구에 있어서 가까워서 입구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바로 걸어가면 됩니다. 12시가 조금 넘은 시간, 비가 오는 와중에도 식당에는 식사중인 손님이 많았어요.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는데도 꾸준히 손님이 들어오더라고요. 배말칼국수 김밥은 통영의 맛집 중 맛집이 맞나봅니다. 우선 배말칼국수와 톳김밥, 꼬막 비빔국수를 주문했고 나중에 돈가스김밥을 추가했어요/ 톳김밥 가장 먼저 나온건 톳김밥이예요. 속재료 중 핵심인 톳이 많이 들어있어서 씹을 때 톳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이 고스란히 느껴졌어요. 김밥 속 가지수가 많은 ..

거제 맛집 거제도 굴구이 0910멸치집,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내부링크]

거제도 하면 굴과 멸치가 유명하죠. 거제에 가면 굴국밥을 꼭 먹어봐야지 하고 벼르다 멸치쌈밥을 먹게 된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들렀던 맛집은 거제도 굴구이예요. 상호가 거제도 굴구이인데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했을 때 가게 모습과는 조금 다릅니다. 식당 내외부를 리모델링 한 것 같았어요. 위치 외관은 달라졌지만 거제제일고, 거제제일중학교 앞 거제도 굴구이집이 분명 맞습니다. 길 건너편에는 카페 이디야가 있어 식후 커피를 즐기기도 좋아요. 주차 가게 앞에도 5~6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가게 옆으로도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거제 맛집 거제도 굴구이집은 굴이 제철인 10월~3월까지 동절기에는 굴 전문점으로 운영하고, 그 외 하절기에는 0910멸치집으로 운영된다고 해요. 그래서 네이버..

경북도청 신도시 맛집 나들이 식당, 깔끔한 한상차림 삼겹살구이 추천 [내부링크]

경북도청 바로 옆, 길만 건너면 되는 도청 직원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구워져서 나와 냄새가 밸 걱정 없는 삼겹살 구이가 맛있는 경북도청 나들이 식당입니다. 위치 나들이 식당은 경북도청 옆 '도청프라자' 건물 4층에 있어요. 1층에는 도청부동산, 본죽 비빔밥이 있고 같은 건물에 여러 식당이 입점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이름이 비슷한 나드리 김밥이 옆건물에 있는데, 김밥집은 1층이고 '나들이' 식당은 4층입니다. 헷갈림 주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갑니다. 4층에는 나들이 식당만 있어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식당입니다. 영업정보 위치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수호로 65 (풍천면 갈전리) 영업시간 : 11:30 ~ 21:00 문의 : 0507-1412-7207 * 안동사..

지역 상품권 chak 미사용 잔액 환불받기 [내부링크]

여행을 갈 때 지역 상품권을 적극 활용하는 편입니다. 어떤 지역화폐를 사용하는지 미리 알아보고 가입 후 충전도 하고 일부러 가맹점을 찾아 사용하곤 하지요. 지난번 경주에 갔을 때도 경주페이를 충전해서 잘 쓰고 왔었는데요. 경주페이 신청하기, 카드등록, 가맹점 사용처 확인 경주페이 충전, 사용, 잔액 환불하기 이번 연휴에 경북도청 신도시에서 머물려고 계획을 하고 예천사랑상품권을 chak 앱을 통해 충전을 해놓았는데 비 소식에 부랴부랴 계획을 취소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미리 충전해 놓은 지역 상품권도 환불을 하게 됐죠. 팁) 경북도청 신도시는 안동시와 예천군의 경계에 있어서 상점의 주소지에 따라 지역 상품권을 나눠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상점이 예천군 호명면 소재지에 많이 있어서 예천사랑상품권을 충전하면..

예천 가볼만한곳 회룡포 유채꽃 봄꽃 축제 청보리밭 장관 [내부링크]

노란 유채꽃이 만개하고 푸른 청보리가 바람에 일렁이는 장관을 볼 수 있는 곳. 봄꽃 축제가 한창인 경북 예천 회룡포 마을을 찾았습니다. 애초에 이틀밖에 하지 않았기에 비록 봄꽃 축제는 4월 말로 끝났지만 꽃이 피어있으니 아직 늦지 않았답니다. 위치 주차 회룡포 마을 주차장은 제1 뿅뿅다리 주차장과 마을 안 주차장으로 나뉘는데요. 뿅뿅다리를 건너 마을로 들어가고 싶으면 제1 뿅뿅다리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다리를 건너지 않고 차를 타고 마을 안까지 가고 싶다면 내비게이션에 회룡포마을주차장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제1 뿅뿅다리 주차장에는 공중화장실과 매점이 있고, 본꽃축제 기간 때문인지 주차관리 하시는 분도 계셔서 빈 자리를 안내해 주기도 했어요. 마을로 건너가는 뿅뿅다리로 가는 길. 청보리가 심어진 화분이..

안동 맛집 추천 천하장사 해신탕 가족모임 최적 [내부링크]

요즘 눈에 띄는 해신탕 맛집이 있어 한 번 찾아가보게 되었어요. 바로 안막동에 있는 천하장사 해신탕입니다. 위치 안동 천하장사는 안동시 명륜동 안막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안동 시내에서 시청을 지나 명륜동과 안막동을 거쳐 안막재 꼭대기에 있는 관문을 지나면 바로 삼거리가 나오는데 오른쪽 편으로 간판이 보일거예요. 주차 식당 앞에 넓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은 없어요. 메뉴 안동 천하장사는 해신탕 전문점으로 오리, 닭 해신탕 2종류가 있어요. 옻닭, 옻오리 해신탕도 있는데 아무래도 아이가 있는 가족이 모임을 할 때는 주문하지 않겠죠? 해신탕은 조리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최소 1시간 전에는 예약을 해야 원하는 시간에 맞춰 먹을 수 있답니다. 예약 필수! 오리 해신탕 가족모임으로 오리해신탕과 토..

안동 옥동 맛집 만당해장국, 아침식사 24시간영업 [내부링크]

안동 옥동은 저녁 영업이 활발한 술집과 노래방 등이 밀집되어 있는 명실상부 안동 최고의 번화가입니다. 그러다보니 24시간 영업을 하는 해장국집이 있는데요. 술 먹고 새벽에 속풀이를 하거나 아침식사도 가능한 옥동 해장국 맛집, 만당해장국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위치 해장국 전문점 만당해장국 안동 옥동점은 옥동 스타벅스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맞은편으로는 새마을금고가 있고 건물 뒷편으로는 옥동 공영주차장이 있어 찾기 쉽습니다. 주차 식당 뒷편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3~4 정도 밖에 세울 수 없어요. 그래서 바로 식당 뒷편에 있는 옥동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평일 1시간 무료, 토/일요일은 종일 무료이니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길만 건너면 되니 주차도 편리합니다. 안동 만당해장국은 식당이 넓어서 ..

안동 옥동 맛집 현지인 추천 중국집 전가복, 배달안하는 찐맛집 [내부링크]

위치 안동 전가복 중국집은 옥동 행정복지센터 옆에 있어요. 옥동 동사무소 바로 옆이어서 찾기도 쉬워요.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옥동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평일 1시간 무료, 토/일요일 종일 무료) 저도 주말에 갔기 때문에 옥동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전기차충전소도 마련되어 있으니 전기차를 타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거예요. 영업정보 영업시간 : 11:00 ~ 21:30 주소 : 경북 안동시 옥동4길 21 문의 : 054-854-8004 * 배달 안됨, 포장가능, 지역사랑상품권 가능 오후 2시가 다 된 시간인데도 손님이 몇 테이블 있더라고요. 식당 내부도 오래 영업을 한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코스요리 빼고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거의 다 있습니다. 전가..

자동차검사 예약, 절대 모바일로 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얼마전,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전자문서가 카카오톡으로 도착했습니다. 2년이 지나 또 검사를 할 때가 된 것이지요. 요즘은 미리 자동차검사 예약을 해야 한다기에 습관처럼 스마트폰으로 접속했다 혈압만 오른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은 PC와 모바일 모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PC를 켤 일이 잘 없으니 늘 그렇듯이 습관처럼 휴대폰으로 예약을 하려 했어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https://www.cyberts.kr/ 자동차검사 예약 메뉴를 선택하고 각종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동의를 했죠. 그리고 차량 번호와 주민번호 앞 6자리를 누르고 자량 조회 버튼을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이 문제였는데요. 이렇게 무한 로딩에 걸리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사이즈 크기) 및 가격 [내부링크]

택배를 보낼 때 비용이 저렴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때도 있지만 배송 사고도 적고 믿을 수 있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포장용 박스를 구할 수 없을 때는 더더욱 우체국 택배를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보낼 물건에 맞는 박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우체국 택배 소포 박스 규격과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박스 규격 및 가격표 구분 가격 사이즈 비고 1호 700원 22 * 19 * 9cm 2호 800원 27 * 18 * 15cm 2-1호 900원 35 * 25 * 10cm 3호 1,100원 34 * 25 * 21cm 4호 1,700원 41 * 31 * 28cm 구멍형 5호 2,300원 48 * 38 * 34cm 구멍형 1호 ~ 3호까지는 일반 박스이고, 4호~ 5호는 ..

안동 농암종택 전통주 일엽편주 청주 선물 추천 [내부링크]

안동 농암종택에서 종부가 빚어내는 전통주, 일엽편주. 인기가 얼마나 좋은지 농암종택 sns에 판매 공지가 뜨고 30여분도 채 되지 않아 품절이 되어버려 번번히 놓치고만 일엽편주의 구매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농암종택 일엽편주 판매처 일엽편주는 농암종택에서 운영하는 일엽편주 구매 사이트인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 전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녁 9시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공지를 올리는데 알람까지 맞춰놓고 주문을 했어요. https://smartstore.naver.com/ellyeoppyunjoo/ 제품이 늘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술을 빚어 판매할 수 있는 양 만큼 판매되고 바로 품절되기 때문에 이른바 광클을 해야지만 살 수 있는 아주 귀한 술이지요. 청주와 탁주 2종류를 판매하는데 청주가 좀..

경북도청 신도시 소고기 맛집, 예천축산농협 한우프라자 청하 [내부링크]

안동과 예천에 걸쳐 자리한 경북도청 신도시. 새로 조성된 상가에 수 많은 맛집 중 이번에는 소고기 맛집을 가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바로 예천축산농협 2층에 위치한 한우프라자 청하입니다. 축산농협에서 판매하는 좋은 품질의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다 오픈한지 1년 조금 넘은 깨끗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지난번에 안동 송현동에 있는 축협에서 한우불고기를 먹은 적이 있죠. 예천축협 2층 청하는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안동봉화축협 2층 묵향 안동 맛집 소불고기 맛있는 송현동 묵향 , 서안동IC 가까운 한우맛집 안동의 대표 먹거리 하면 간고등어, 찜닭을 많이들 떠올리실텐데요. 안동은 한우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전국에서도 안동한우가 유명하고, 안동구시장에는 갈비골목이 있을만큼 안동 한우는 품 2h100.t..

안동 카페 낙동강 뷰맛집 정하동 유아히어카페 추천 [내부링크]

오드리헵번과 싱그러운 플랜테리어, 탁 트인 낙동강뷰가 아름다운 안동 정하동 카페 유아히어 안동점을 소개합니다. 위치 안동 유아히어 카페는 정하동 한전과 법원 맞은편 도로변에 있어요. 카페 외관이 노란색 건물이라 쉽게 눈에 띕니다. 카페 옆으로는 정하동 맛집인 만복이 쭈구미와 중국집 취란이 있습니다. 만복이 쭈꾸미 중국집 취란 영업정보 - 영업시간 : 11:00 ~ 22:00 - 라스트 오더 : 21:30 카페 입구로 들어서면 오드리헵번과 산뜻한 화분이 손님을 반깁니다. 긴 복도를 따라 왼쪽으로는 낙동강 뷰가 보이는 전망 좋은 자리가 있고 오른쪽으로는 카운터가 있어요. 메뉴 메뉴는 카운터의 스크린으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시그니처 커피도 있지만 간단히 카페라떼를 주문했어요. 유아히어카페는 커피와 함께 곁..

안동찜닭 맛집 신세계찜닭 밀키트 후기, 황금레시피 그대로 [내부링크]

안동에서 가장 인기있는 먹거리, 단연 안동찜닭일겁니다. 찜닭집이 모여있는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은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찜닭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로 골목이 꽉 차는데요. 안동 찜닭골목까지 가지 않고 집에서 찜닭 맛집의 황금레시피 그대로 맛 볼 수 있는 밀키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안동 찜닭골못 맛집에서 판매하는 반조리 찜닭인데요.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몇 곳에서 판매하는 안동찜닭 밀키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그 중 안동 신세계찜닭의 밀키트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안동 신세계찜닭 밀키트 안동 신세계찜닭 밀키트는 오늘출발 상품으로 평일 기준 오후 4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출고되어 다음날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두 번, 찜닭집 휴무일(2주, 4주 수요일)에는 택배 발송이 안되니 그 점 참고해 주세요. ..

안동 맛집 현지인 추천 도산서원 가는길 예전식당 강된장 강추 [내부링크]

안동 도산서원은 하회마을에 이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안동의 명소입니다. 최근들어 알려지기 시작한 서부리 예끼마을과 가까워 함께 둘러보기 좋은 여행코스이지요. 안동 도산서원 가는길, 현지인 추천을 받아 와룡면 강된장 맛집 예전식당을 찾았습니다. 배가 터질듯 부르지만 그릇과 접시를 싹 비운 예전식당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안동 예전식당 위치 안동시내에서 도산서원 가는길, 35번 국도를 따라 가다 와룡초등학교와 태리커피를 지나쳐 와룡고구마 창고 뒷편으로 들어가면 예전식당이 있습니다. 와룡고구마 간판이 달린 창고 옆길로 가면 창고 바로 뒤가 예전식당이예요. 식당 뒷편으로 주차공간이 있으니 주차걱정도 없어요. 식당인데 된장, 청국장, 간장, 고추장 등 장류 판매도 하고 장 담는 항아리도 판매합니다. 영업시간 화..

경주 여행 야경투어, 최부자집이 있는 교촌마을에서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는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답다고 할 만큼 야경이 예쁜 도시입니다. 경주의 야경을 보기 위해 야경투어코스를 따로 찾아볼 만큼 야경에 진심인 곳인데요. 경주 야경투어. 어디서 시작하면 좋을지 짚어드리려고 합니다. 경주 야경투어 경주 야경의 백미, 동궁과 월지로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교촌마을에 위치한 월정교 또한 경주 야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랍니다. 월정교 주차장 이번 경주 야경투어 코스를 월정교 - 교촌마을 - 계림 - 첨성대 - 동궁과 월지 순으로 짜보았습니다. 월정교 야경투어를 위해 먼저 월정교 주차장에 차를 세웠습니다. 월정교 공영주차장으로 내비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주차비를 징수하지 않고 개방되어 있었어요.) 월정교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조금 걸어가면 월..

싱크대 문짝 경첩 완충기 도어 댐퍼 구입&설치 방법 [내부링크]

쾅! 싱크대 문짝을 닫을 때 마다 쾅 하고 큰 소리가 나면 깜짝 깜짝 놀라곤 합니다. 문콕이 아닌 이른바 문쾅을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싱크대 도어 경첩에 댐퍼를 달아주는 것입니다. 게다가 비용도 크게 들지 않아요. 싱크대 문짝 경첩 완충기인 도어 댐퍼를 주문하는 방법과 설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첩의 종류 확인 도어 댐퍼를 주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첩의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경첩의 종류에 따라 알맞은 댐퍼 제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싱크대 뿐만 아니라 현관 신발장, 베란다 또는 창고 등에 맞춤으로 짜넣은 수납장 경첩도 마찬가지 인데요. 저희 집은 경첩의 구멍이 ㅁ자인 것, T자인 것 2종류가 있었습니다. 싱크대가 T자였고 현관 신발장과 수납장이 ㅁ자였어요. ..

안동 카페 추천 까치와 호랑이, 학가산김치가 들어간 김치버거 강추 [내부링크]

안동에서 영주로 가는 국도변. 북후면 물한리에 안동 최대 규모의 대형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까치와 호랑이 카페인데요. 들은 소문에 의하면 정식 오픈 전, 임시운영 기간에 무료로 버거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했는데 사람들이 엄청 몰려서 난리가 났었다고해요. 뭐 그냥 단순히 오픈빨?이겠지 했는데 여지껏 많이들 간다길래 저도 한 번 찾아가봤습니다. 까치와 호랑이 카페 위치 안동 까치와 호랑이 카페는 안동시 북후면 물한리에 있어요. 내비 또는 지도앱에 주소를 입력하기 어렵다면 경안대학원대학교를 검색하고 가셔도 됩니다. 카페에서 가까운 곳에 학가산김치공장이 있는데요. 학가산김치는 까치와 호랑이 카페를 운영하는 곳이기도 하고 2층에는 자그마한 김치 홍보코너도 갖추고 있어요. 호랑이김치버거에 들어가는 김치가 학가산김치..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 쉐보레 크루즈 올란도 전방 카메라 설치 방법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대형 차량이 늘어난 탓인지 요즘 들어 주차공간이 갈수록 비좁게 느껴지죠. 주차할 때 후방 카메라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방 카메라. 주차를 쉽고 편하게 도와 줄 전방 카메라를 타던 차에 설치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알리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한 쉐보레 크루즈&올란도 전용 전방 카메라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쉐보레 크루즈 & 올란도용 전방 카메라입니다. 한국에서 크루즈와 올란도가 단종되면서 부품을 구입하기가 어려워졌어요. 그래서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로 구입하게 되었고 주문한지 8일만에 배송이 됐어요. 카페를 통해 알아본 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구매대행 업체를 통한 가격이 45,000원 정도였는데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로 19,000원 무료배송에 구입했어요. 저렴한 가격에..

알리 익스프레스 추천상품 열쇠고리 키링 무료배송 직구 후기 [내부링크]

요즘 한창 광고가 많이 나오는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이리저리 보다가 2,000원에 무료배송 조건으로 추천상품이 계속 뜨길래 구매해 본 후기입니다. 필요해서 샀다기 보다 뭔가 요긴하겠다 싶은 생각에 충동구매를 한것인데요.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 리뷰를 적어보려합니다. 일을 하는 중 열쇠 꾸러미를 가지고 다닐 때가 있는데 열쇠들이 한번씩 뒤엉켜서 불편할때가 종종 있잖아요. 비싸지도 않고 배송비도 없는데다 유용하겠다 싶어서 구매를 했답니다. 구성품은 본체 1개와 열쇠를 더 끼울수 있게 하는거 1개, 용도를 모르는 링 같은게 8개가 들어 있어요. 일 하면서 종종 들고 다니게 되는 열쇠꾸러미입니다. 꽤 많아죠. 일자 드라이버로 한쪽만 열어서 연장하는걸 하나끼우고, 열쇠들 사이에 링을 하나씩 넣어주니 열쇠가 ..

경북도청 신도시 맛집 화요옥 꽃처럼 화려한 만두전골 [내부링크]

노랗고 하얗고 예쁜 갖가지 꽃들이 피어나기 시작하는 봄날. 한송이 꽃처럼 화려하면서 예쁘고 맛있는 만두전골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경북도청 신도시, 예천군 호명면에 위치한 화요옥 경북도청점입니다. 화요옥 경북도청점 위치 위치 : 경북 예천군 호명면 양지4길 20-5 영업시간 : 10:00 ~ 21:00 *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휴무 : 매주 월요일 지역화폐 예천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지류, 카드, 모바일 사용되고 제로페이도 결제됩니다. 화요옥은 '만두를 꽃처럼 담다'는 슬로건으로 화려하고 예쁜 플레이팅으로 비주얼도 맛도 사로잡은 만두전골 전문점이예요. 메뉴 대표 전골메뉴로는 깔끔한 육수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불고기만두전골, 개운하고 얼큰한 만두전골, 쭈꾸미만두전골 크게 3가지..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호미곶 해맞이광장 상생의 손 [내부링크]

한반도의 가장 동쪽, 지형상 한반도에서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포항 호미곶을 다녀왔습니다. 대동여지도를 만든 김정호 선생이 호미곶을 7번이나 답사 측정하면서 한반도 최동단임을 확인했다고 하죠. 우리 나라에서 가장 동쪽으로 일출을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치 포항 호미곶은 한반도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며 가장 동쪽인 최동단에 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입니다. 주소 :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150번길 20 호미곶 해맞이광장에는 상생의 손, 성화대 등 다양한 기념 조형물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호미곶등대, 국내 유일의 등대박물관, 해수탕 등 다양한 볼거러, 즐길거리도 있죠. 국립 등대박물관 호미곶 해맞이광장 한쪽에 자리한 국립..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아트로핀 안약 보험 청구서류 청구방법 [내부링크]

아이가 최근 들어 급속도로 근시 진행 속도가 빨리진 탓에 아트로핀 안약 마이오가드를 처방을 받으며 안과병원에서 비급여 검사를 몇 가지 하게 되었어요. 태아보험으로 현대해상 상품에 가입을 했었고 근시 질병코드로 실비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기에 어플로 청구를 해보았습니다. 현대해상 앱을 설치하고 간단하게 보험 청구를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했답니다. 어렵지 않아서 아이 보험 청구방법과 비급여 항목의 청구서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대해상 어플 설치 현대해상 어플을 설치한 후 앱 첫 화면에서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메뉴를 선택하세요. 로그인/인증서 등록 현대해상 회원이어야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회원이신 분은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미 회원인 분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카카..

안동 아이와 가볼만한 경북도청 신도시 천년숲 산책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경북도청이 안동 예천지역으로 이전하면서 경북도청 신도시가 새롭게 조성되었죠. 경북도청 신도시는 위치상 서안동IC, 하회마을과 가깝고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함께 맛집과 카페가 생기면서 외부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유입되는 곳입니다. 더욱이 경북도청 뒷편 검무산과 앞쪽에 조성된 근린공원 천년숲은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맨발걷기 황톳길이 조성되어 있어 따뜻한 날이면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다는 천년숲을 찾았습니다. 천년숲은 경북도청 청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북도청 앞마당에서 길만 건너면 바로 닿을 수 있고 주차장과 화장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도 해요. 천년숲 입구 주차장에 시설안내도가 있으니 살펴봅니다. 작은 연못과 숲길, 쉼터, 잔디마당 등이 있네요. 주차장에서 시작해 천년숲을 빙 돌아 잔..

소아 근시 억제 저농도 아트로핀 안약 마이오가드 부작용 [내부링크]

커갈수록 점점 눈이 나빠지는 아이 때문에 밤잠을 설치길 여러 날. 안과에 정기적으로 다니면서 시력을 관리하고 있었지만 급속도로 나빠지는 근시를 막을 방법은 없었습니다. 권유에 따라 드림렌즈도 시도를 했었지만 잘 적응해 가는 아이와 달리 교정시력 0.8이 최대치로 결과는 신통치 않았지요. 약물은 끝끝내 사용하고 싶지 않았으나 어쩔 수 없이 저농도 아트로핀 안약인 마이오가드를 처방받게 되었습니다. 안약을 사용하면 매일 밤 자기 전, 아이의 두 눈에 렌즈를 넣기 위해 실랑이를 벌일 일도 없고 보존액, 세척액 등 관리용품도 필요치 않으니 부모입장에서 훨씬 더 간편하긴 합니다. 드림렌즈 보존액 세척액 바이오클렌 엘 사용후기 일회용 드림렌즈 식염수 올데이 수, 마지막 헹굼 세척용 아이도 렌즈를 넣는게 부담이었는지 ..

포항 영일대 전망대 누각 야경과 산책코스로 최고 [내부링크]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가 드넓게 펼처진 너른 백사장으로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높아요. 게다가 해변을 따라 길게 들어선 맛집과 숙박시설이 많아 사시사철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포항의 여행 명소입니다. 포항 영일대는 그 외에도 해상 누각인 영일대 전망대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영일대 해변의 야경과 포스코의 야경을 감상 할 수 있고 맛집이 가까워 산책코스로도 손색없답니다. 포항 영일대 맛집 뚝배기 이탈리아 포항 스페이스워크가 있는 환호공원과도 가깝고 전국으로 이름난 물회 맛집들이 근처에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지요. 주차는 영일대 공영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주차비도 그리 비싸지 않아요. 영일대 2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30분 정도 전망대 둘러보고 산책했는데 주차비가 700원 나오더라고요. 영일대 ..

안동 맛집 소불고기 맛있는 송현동 묵향 , 서안동IC 가까운 한우맛집 [내부링크]

안동의 대표 먹거리 하면 간고등어, 찜닭을 많이들 떠올리실텐데요. 안동은 한우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전국에서도 안동한우가 유명하고, 안동구시장에는 갈비골목이 있을만큼 안동 한우는 품질이 좋고 맛도 좋다고 해요. 품질좋은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안동 한우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안동 묵향 바로 안동 송현동에 위치한 안동봉화축협 2층 묵향입니다. 위치 안동봉화축협은 송현동 이안아파트 맞은편에 있어요. 안동시내에서 서안동IC로 가는 길목이기도 하고 안동터미널, 안동역과도 가깝답니다. 주차 송현동 안동봉화축협은 마트와 농협, 식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1층에는 축협에서 운영하는 하나로마트가 있고요, 2층에 금융업무가 가능한 지점과 식당 묵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요. 마트와 ..

포항 실내 가볼만한곳 호미곶 등대박물관 [내부링크]

포항 호미곶과 해맞이 광장은 일출의 명소로 손꼽히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호미곶 해맞이광장에는 새천년기념관을 비롯해 상생의 손, 등대박물관 등 둘러볼 곳이 많아요. 그 중 아이와 함께 들러봐도 좋은 국립 등대박물관을 찾았습니다. 국립등대박물관 국립등대박물관은 관람료 무료로 누구나 등대에 관한 전시물을 관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요. 위치 등대박물관은 호미곶 해맞이광장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는 매우 쉽습니다. 박물관 전용 주차장을 비롯해 해맞이광장 주차장을 이용 할 수 있어 주차도 편리하죠. 박물관 마당에는 이렇게 화살표로 체험관, 전시관, 역사관의 방향이 안내되어 있어요. 먼저 전시관, 체험관 순서로 둘러보고 역사관은 마지막에 가보기로 하고 전시관으..

안동 맛집 옥동 바보형제 쭈꾸미 피자도 나오는 세트메뉴 추천 [내부링크]

기운없고 나른함이 느껴질 때 화끈하고 매운 음식이 땡기죠. 매콤하게 달아난 입맛 잡아 줄 음식 찾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안동 현지인에게서 추천받은 옥동 맛집, 바보형제 쭈꾸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옥동 바보형제 쭈꾸미 옥동에서 제법 오랫동안 영업중인 현지인 인증 쭈꾸미집 맛집, 바보형제 쭈꾸미를 찾았습니다. 위치 바보형제 쭈꾸미 안동점은 옥동 한국주방 맞은편에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이 근처에 있고 이마트 안동점이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주차 도로쪽으로도 입구가 있지만 주차를 하려면 식당 뒷편 골목으로 들어가는게 더 좋습니다. 식당 뒷편 골목으로 바보형제 쭈꾸미 전용 주차장이 있어 4대 정도 주차할 수 있어요. 자리가 없으면 그 주변 골목에 차를 세워도 됩니다. 주차를 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식당..

라미 사파리 만년필 컨버터, 잉크 넣는 법 [내부링크]

만년필은 편리하게 일회용 카트리지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쓰기엔 가격이 부담이라 컨버터로 사용하는게 좀 더 경제적이죠. 그래서 병잉크와 컨버터를 세트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쿠팡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본 라미 사파리 병잉크 50ml와 컨버터. 박스 포장없이 비닐팩에만 담겨 배송오느라 잉크 상자가 좀 찌그러졌네요. 개인적으로는 제품에 이상이 없다면 이런 간편 포장이 쓰레기도 덜 나와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잉크 용량은 50ml 밖에 안되는데 상자는 꽤나 큼지막해 보이죠. 그 이유는 제품을 꺼내보면 알 수 있어요. 라미 병잉크의 특징. 잉크 하단에는 컨버터에 묻은 잉크를 닦아낼 수 있게 페이퍼롤이 들어있답니다. 페이퍼롤은 주방에서 사용하는 키친타올보다 더 도톰하고 쉽게 뜯어낼 수 있게 점선..

포항 영일대 브라운도트 테라스 호텔 여객터미널점 숙소 후기 [내부링크]

포항 영일대는 넓은 백사장과 함께 영일대 해상누각, 인근에 있는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등 포항의 핫스팟이 가까워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입니다. 해수욕장을 끼고 음식점과 카페, 숙박시설이 생기면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인기 여행지가 되었죠. 포항에는 브라운도트 호텔이 총 3군데에 있어요. 죽도시장과 고속버스터미널에 있는 브라운도트호텔과 영일대 해수욕장에 있는 영일대점, 영일대 해수욕장 끝 포항여객터미널이 바로 보이는 브라운도트 테라스호텔 여객터미널점입니다. 제가 찾은 곳은 브라운도트 테라스 호텔 포항여객터미널점으로 패밀리 스파 테라스룸 리뷰를 써보려 합니다. 입구는 두 군데로 영일대 방향 공영주차장으로도 접근이 가능하고, 반대편 우방비치타운아파트쪽으로도 출입 할 수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은 없고 필로티 구조..

포항 스페이스워크 환호공원 입장료 주차장 주의사항 [내부링크]

포항 최고 핫플레이스는 어디일까요? 바로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입니다. 스페이스워크는 구름 위를 걷듯 우주를 유영하는 느낌으로 천천히 걷다보면 어느새 정상에 올라 포항 영일만의 풍경과 포스코의 빛나는 야경을 경험 할 수 있는 포항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곳입니다.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오르기 위해 환호공원을 찾았어요. 환호공원 안내 환호공원은 해변광장과 전망대, 분수, 시립미술관, 놀이터 등의 시설이 함께 있는 곳이므로 스페이스워크와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스페이스워크 안내 화살표를 따라 계단을 올라갑니다. 스페이스워크 입장료 스페이스워크 입장료는 무료예요. 스페이스워크 운영시간 하절기(3월~10월) 평일 10:00 ~ 20:00 주말/휴일 10:00 ~ 21:00 동절기..

포항 운하 유람선 크루즈 시간표 요금 타는곳(새우깡 필수) [내부링크]

포항 형산강과 동빈내항을 운항하는 포항 운하 유람선 크루즈를 타기 위해 포항 운하관을 찾았습니다. 포항 운하 크루즈는 40년간 막혀있던 형산강의 물길을 뚫어 운하를 만들고 포항만의 특색있는 풍경을 관람할 수 있는 관광상품인데요. 작년 말에 탑승객이 10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포항 운하 크루즈 유람선을 타는 곳과 운항 시간표, 탑승 요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재미있게 탈 수 있는 팁! 갈매기에게 새우깡 주는 법에 대해서도 설명드릴게요. 타는 곳 포항 운하 유람선 크루즈를 타는 장소는 포항 운하관입니다. 포항 크루즈로 검색하시면 포항에서 울릉도 가는 크루즈가 출발하는 여객터미널이 나와요.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하실 때 '포항운하관'으로 검색하세요. 시간표 운행 시간표는 ..

전주 한옥마을 맛집 베테랑 칼국수 밀키트 집에서 맛 본 후기 [내부링크]

전주는 맛의 고장, 양반의 고장으로 유명한 곳이죠. 그 중에서도 전주 한옥마을은 다양한 먹거리로 많은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요.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베테랑 칼국수는 현지인 국수 맛집으로 인정받는 곳입니다. 전주 베테랑 칼국수에서 간편하게 라면처럼 끓여먹는 밀키트를 택배로 판매하고 있어 구매해봤어요. 마켓컬리가 아닌 베테랑 칼국수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밀키트 포장 CJ택배를 통해 아이스박스에 2중 포장으로 안전하게 도착했어요. 아이스팩이 아닌 각얼음에 담겨왔고 얼음이 조금 녹긴 했지만 시원하게 왔어요. 5인분을 주문했고, 육수 5병과 함께 칼국수면과 고명이 3인분, 2인분씩 포장되어 들어있었어요. 육수와 칼국수면에는 식품위생법에 의한 표시사항이 붙어있습니다. 유통기한도 ..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맛집 카페 이가상회 떡볶이 [내부링크]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를 지나 영일대로 가는 길. 이가리항에서 식사를 할 만한 곳을 찾다가 발견하게 된 떡볶이 카페 이가상회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이가리 항구에 있어 바다 전망 나오는 카페이면서 식사도 되고 낚시용품을 판매도 하고 낚시체험도 진행하는 독특한 이색 카페였어요. 이가상회 이가리항에서 검은색에 빨간 포인트를 준 건물을 찾으면 됩니다. 왼쪽 빨간곳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 오른쪽 검은문을 열고 들어가면 낚시용품점이예요. 무심결에 오른쪽으로 들어갔다가 주문을 하고 다시 나와 왼쪽 문으로 들어갔지요. 위치 이가상회는 이가리항에서도 한가운데에 있어요. 청하 공진시장을 들렀다 이가리 닻 전망대를 지나 이가리항으로 왔는데요. 포항 드라마 촬영지 청하 공진시장 전망대에서 멀지 않아 금방 올..

포항 드라마 촬영지 청하 공진시장 feat 갯마을 차차차 [내부링크]

뒷북으로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를 아주 재미있게 보고 찾아가 본 포항 청하 공진시장입니다. 드라마에서는 바닷가의 시장처럼 묘사되었지만 실제 시장 주변에는 바다가 없어요. 드라마의 인기가 한풀 식어서인지 주말임에도 여유있게 차를 세우고 잠시 둘러볼 수 있었어요. 위치 청하 공진시장은 본래 청하5일장으로 불리던 곳으로 드라마에서 공진이라는 지명으로 소개된 후 시장 이름도 공진시장으로 바꾸었다고 해요. 그래서 내비게이션에서 검색할 때는 공진시장이 아니라 '청하시장' 또는 '청하5일장'으로 검색하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상설시장이 아니라 5일마다 열리는 시골장터이기 때문에 장날이 아닐 때 찾아가면 아무것도 없어요. 청하시장의 장날은 1일, 6일이라고 하는데 실제 찾았던 날은 장날이 아니어서 여기가 시장..

포항 영일대 맛집 화덕피자 파스타 맛있는 뚝배기 이탈리아 [내부링크]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주변으로는 다양한 먹거리를 자랑하는 맛집들이 모여있어요. 그 중 가성비 좋고 맛도 괜찮은 이탈리안 음식점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연찮게 들어갔다 예상외로 만족한 곳이예요. 뚝배기 이탈리아 영일대 해변에 자리한 뚝배기 이탈리아인데요. 뭘 먹는게 좋을까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니다 매장 앞 메뉴판이 눈에 띄어 들어가게 되었어요. 유명한 관광지에서 해변이 바로 보이는 오션뷰 이탈리안 레스토랑 치고는 가격이 괜찮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위치 뚝배기 이탈리아 포항 북부점은 영일대 해수욕장에 있어요. 주변으로 준코 노래방과 경주 십원빵이 있고 해변가에 있어 찾기는 쉽습니다. 밥 먹고 나와서 간식 먹기 딱 좋은 위치! 줄 서서 먹는 경주 십원빵 줄 서서 먹는 경주 십원빵 본점에서 먹어본 후..

포항 호미곶 맛집 해맞이광장 근처 백반집 동백이네 식당 [내부링크]

동해바다 일출명소인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바다도 보고 등대박물관과 새천년 기념관 등 둘러본 후 근처 맛집을 찾으실텐데요.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차로 4~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집밥같은 소박한 반찬들이 함께 나오는 백반집, 동백이네 식당이예요. 동백이네 식당 동백이네 식당은 호미곶 해맞이광장 주변에서 아침식사 가능한 식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 8시 부터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인데요. 위치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 대보항으로 내려오다 오른쪽길로 접어들면 대보낚시.슈퍼 간판이 보이는데요. 마당에 주차하시면 바로 동백이네 식당입니다. 가게 앞에는 리무진 버스도 세울 수 있을 만큼 넓게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메뉴 백반 정식 8,000원 두루치기 정식 12,000원 얼큰..

루버 전자 메모보드, 평점에 혹해서 샀다 망한 후기 [내부링크]

사무실 책상 위 전화기 옆에는 메모보드가 항상 놓여있습니다. 전화를 받으며 가볍게 메모하기 좋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쓰던게 지우개 버튼이 잘 안돼서 새로 구입하려 알아보다 평점이 좋은 루버 메모보드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비슷한 제품은 찾아보면 더 저렴하게도 구입 할 수 있지만 평점이 좋아서 나름 비싸게 주고 구입했어요. 작은 사이즈도 있었지만 막 쓰기 좋은 큰 사이즈 12인치로 말이죠. 저렴한 제품과의 차이는 일괄 삭제가 아닌 지우개 버튼으로 부분 삭제를 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다른 제품보다 가격이 더 비싸더라고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메모보드 본품과 설명서, 어디에 쓰는지 알 수 없는 스티커와 먼지닦이. 설명서는 읽어보지 않아도 사용법을 대충 알 정도. 제품의 뒷면에 삭제 잠금 버튼이 있어..

우리나라 가볼만한곳 전국 여행지 맛집 카페 다 있는 에이든 여행지도 [내부링크]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이 있기 전, 차에 전국지도 하나쯤 가지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우리 아버지들은 그 지도책 하나면 전국 어디든 다 찾아다니셨죠. 예전에는 갈 곳을 찾기 위해 지도를 펼쳤다면, 지금은 다녀온 곳을 보기 위해 지도를 펼칩니다. 여행을 가기 위해 수 없이 검색을 하지만 정작 갔다오면 까맣게 잊게 됩니다. 스마트폰 갤러리 속 사진 파일로만 남아있죠. 어느 날,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내가 다녀온 곳이 어디일까? 얼마나 많은 곳을 다녀왔을까?" 그래서 에이든 여행지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길죽한 박스에 고이 담겨온 에이든 여행지도입니다. 상자를 열면 돌돌 말린 지도와 함께 구성품이 들어 있는데요. 벽에 붙이는 국내 지도 1장 휴대용 지도 1장 지도를 지역별로 나눈 맵북 1권 물방울..

껍질째 먹는 청송 꿀땡이 사과, 친환경포장에 달콤하고 아삭해 [내부링크]

명절 선물용으로 혹은 가정용으로 빠지지 않는 과일이 사과죠. 설 명절에도 사과+배 혼합 세트 1박스를 선물받아 다 먹고 아쉬웠던 차에 여기저기 알아보다 사과의 고장, 청송 사과를 주문하게 되었어요. 청량산과 얼음골이 유명한 경북 청송은 물 맑고 공기 맑은 청정 지역으로 해발고도가 높고 일교차가 큰 날씨 덕에 사과가 맛있기로 유명하답니다. 청송 사과 중에서도 구매후기와 리뷰평점이 좋은 청송 꿀땡이 사과 가정용 5kg을 주문했어요. 집에서 먹을거라 정품과 흠집사과가 섞인 가정용을, 사이즈는 18~20과 내외로 선택했답니다. 우체국 택배로 배송된 청송 꿀땡이 사과입니다. 종이 테이프를 사용해 포장에 상당히 신경을 쓴게 보입니다. 박스를 열어 안을 살펴볼게요. 꿀땡이 사과에 대한 안내문이 있어요. 품질에 이상이..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 갈비골목 가까운 웅부공원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양반의 고장, 하회마을이 먼저 떠오르는 안동. 안동 시내 구도심에는 찜닭골목과 떡볶이골목, 갈비골목을 비롯해 맘모스 베이커리 등 여러 맛집이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게되는 곳인데요. 구도심은 어디나 그렇듯 주차 할 만한 곳이 부족한 탓에 관광객이 몰리는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갓길 불법주차 문제가 심각했습니다. 얼마 전 웅부공원 앞에 5층 30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 타워 공사가 마무리되어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2023년 1월 부터 한달여간 시범운영으로 무료개방 중이라 들러보게 되었습니다. 웅부공원 공영주차장 안동시내 웅부공원 바로 앞에 있고요. 주차장 입구는 한양아파트 입구 맞은편입니다. 제한높이는 2.1M입니다. 옥상까지 주차를 할 수 있고 1층당 약 50여대 정도 세울 수 있어요. 전기차 충전소도 별도로..

신협 정기예금 금리 조회 방법 [내부링크]

전국 신협 지점별 금리 조회를 위해서는 신협 인터넷뱅킹 사이트가 아닌 신협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대표 홈페이지에서 금융소비자보호안내 > 전자공시 > 금리안내 메뉴로 접속하면 지역별, 시군별, 지점별 선택 후 금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http://www.cu.co.kr/cu/ad/inrstGuidanceList.do 신협 홈페이지 신협홈페이지입니다. www.cu.co.kr pc, 모바일 동일하니 저처럼 신협 인터넷뱅킹에서 헤매지 마세요.

드림렌즈 보존액 세척액 바이오클렌 엘 사용후기 [내부링크]

초등학교를 다니는 아이가 드림렌즈를 시작한지 2일째 되었습니다. -4 디옵터에 늦게나마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안과에서 여러 검사도 잘 해주고 샘플 테스트도 협조를 잘 해준 덕에 단번에 맞는 렌즈를 찾았고 집에 와서도 빠르게 적응하는 것 같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비록 이제 시작이지만 눈 나쁜 아이에게 드림렌즈를 해주는걸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후기를 적어봅니다. 샘플을 착용해 본 후, 주문을 하고 3일만에 받은 드림렌즈입니다. 검은 파우치 안에 프로케어 보존액, 세척 할 때 쓰는 LK클리너, 드림렌즈 콤팩트케이스 등 구성품이 들어 있어요. 그 중 프로케어 보존액은 사용량이 많을거라며 기본으로 들어있던 작은 용량을 빼고 큰 통으로 받았어요. 렌즈를 넣고 빼주는 것도 일인데 하루 중 가장 바..

포켓몬 카드 앨범 보관함 20매 4권 1세트 후기 [내부링크]

낱장으로 돌아다니던 수 많은 포켓몬카드. 요즘은 앨범을 따로 구매해 보관한다기에 쿠팡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본 포켓몬 카드 보관함입니다. 이렇게 4권이 1세트예요. 앞표지 디자인이 모두 달라서 아이는 아주 만족하더군요. 뒷표지는 같은 디자인에 색상만 다릅니다. 낱권이 비닐포장 되어 있고, 4권을 1세트로 묶어서 한 번 더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요. 환경문제도 있고 하니 요즘은 비닐이나 플라스틱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게 마음이 편치 않더라고요. 4권을 모두 묶어 한 번만 해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비닐을 뜯어내면 선명한 색감을 자랑하는 카드 앨범이 나오죠. 겉 케이스도 있어요. 내지는 20장이고 카드를 앞뒤로 8장까지 끼울 수 있어 최대 160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바인더 형식의 앨범과는 다르게 내..

경주 현지인 맛집, 경주시 선정 모범음식점 100 [내부링크]

연 번 업태명 주된음식 업소명 소재지(도로명) 1 한식 숯불생고기 (주)영양숯불갈비 봉황로 79 (서부동) 2 한식 순두부 가삼골전복순두부 현곡면 가삼골2길 21 3 한식 생대구지리 감포별미횟집 백률로57번길 10 (동천동) 4 한식 추어탕 감포중매인 참가자미 횟집 백률로 65-2 (동천동) 5 한식 숯불구이 강남숯불식당 태종로 801-11 (황오동) 6 한식 추어탕 경상도추어탕식당 양정로 219 (동천동) 7 한식 꽃게 경주꽃게장 알마을길 6-27 (충효동) 8 한식 숯불구이 경주천년한우 보문명품관 보문로 545-9, 1~2층 (천군동) 9 한식 한정식 고두반 대기실3길 11 (도지동) 10 한식 생선회 고래등횟집 감포읍 대본해안길 34 11 한식 오리불고기 고미정 양정로 285 (동천동) 12 한식 ..

두꺼운 홈트 매트, 에바핏 NBR 요가매트 20mm [내부링크]

춥기도 하고 집에서라도 운동을 좀 했으면 좋겠다 싶어 홈트용으로도 적당한 요가매트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본 에바핏 요가매트입니다. 요가 자세를 할 때 무릎이 배기지 않고, 두꺼워서 홈트용으로도 적당한 매트를 고르다 보니 두께는 20mm로 선택했어요. 사진으로는 잘 모르지만 두께도 상당하고 사이즈도 큽니다. 요가매트가 아니라 (조금 과장하자면) 유아용 놀이매트로 착각 할 정도예요. 두께는 정확히 20mm가 맞습니다. 쿠션이 좋아서 바닥에 깔고 뛰어도 전혀 충격이 없어요. 층간소음 걱정없습니다. 매트 사이즈는 185cm * 80cm 입니다. 성인 1명이 누우면 딱 맞는 사이즈예요. 매트 윗면에는 물결무늬에 에바핏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조국 스티커가 붙어있고 미끄럼방지는..

안동 월영교 전망 좋은 카페 커피스미스 [내부링크]

안동댐과 월영교는 주차장이 넓게 조성되어 있어 마음 편하게 주차 할 수 있고, 댐 주변과 월영교를 산책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월영교 근처에는 카페가 여럿 있는데요. 그 중 월영교 주차장 맞은편, 커피스미스를 다녀왔습니다. 커피스미스 안동 커피스미스 안동점은 월영교 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주차는 카페 앞에 해도 되고 월영교 주차장을 이용해도 됩니다. 커피스미스 안동점은 영업시간이 새벽 2시까지여서 월영교 야경을 마음껏 감상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예요. 아마 월영교 주변에서 가장 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카페일겁니다. 특히 커피 메뉴가 다양하고, 과일이 들어가는 음료도 여럿 있어요. 달고나 라떼와 블루베리 스무디, 초코 젤라또를 주문했습니다. 1층에는 아기 의자도 있어요. 화..

대구 구미 근교 상주 경천대 경천랜드 눈썰매장 [내부링크]

상주 경천랜드 눈썰매장 대구 구미에서 가까운 상주 경천대 관광지 눈썰매장을 다녀왔습니다. 겨울에 온 가족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눈썰매. 상주를 찾으신다면 빼놓지 말고 꼭 들르시길 바래요. 위치 상주 경천대 국민관광지 내에 있습니다. 경천대는 워낙 유명해서 내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죠.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음악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경천대 눈썰매장의 최고 장점은 시간 제한이 없고 재입장이 자유롭다는 것! 팔찌만 보여주면 언제든 재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구쪽 매점이나 화장실을 이용하기 편리하답니다. 이용금액 주말 기준, 현장결제 13,000원 인터넷 예매 12,500원 비록 1인 500원이지만 4인 가족 기준 2,000원 차이가 나니 가급적이면 네이버나 오픈마켓 등에서 미리 예매 후 이..

안동 디저트 카페 빙수곳간 인절미팥빙수 추천 [내부링크]

이열치열, 이한치한이란 말이 있죠. 삼복더위에 삼계탕을 찾는 것 처럼 대한 소한 추위에 냉면과 팥빙수를 찾게 되니 사람의 입맛은 참 아이러니 합니다. 새해 첫 눈이 내렸던 날, 한여름도 아닌데 느닷없이 팥빙수가 땡겨 찾게된 빙수곳간입니다. 위치 위치는 안동 스타벅스 강변DT점 옆이예요. 주변으로 안동소방서와 투썸플레이스, 유니클로가 있고, 빙수곳간과 같은 건물에 샤브향 안동점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이 없고 샤브향, 누리감자탕, 낙동강 암소한마리 등 식당과도 가까워 식후에 찾기 좋은 디저트 카페랍니다. 빙수곳간은 샤브향 2층에 있어요. 계단으로 올라가도 되고, 엘리베이터를 타도 됩니다. 빙수곳간이란 이름답게 대표 메뉴는 빙수입니다. 기본 팥빙수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인절미가 들어간 팥빙수를 ..

안동 추억의 옛날 경양식 돈까스 맛집 뮤즈레스토랑 [내부링크]

과거 유행했던 것들이 세월이 흘러 다시금 유행을 하고 있죠. 패션, 음악은 물론 음식도 그런 것 같습니다. 요즘 들어 어렷을적 특별한 날 부모님과 함께 먹었던 경양식 돈까스가 생각이 났어요. 그래서 추억의 옛날 수제돈가스 맛집, 안동 뮤즈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이 곳이 영업중인가 싶어 보이지만 영업중 맞습니다. 입구에 써있는대로 식사, 커피, 주스, 맥주 다 돼요. 위치 안동댐 월영교 주차장을 지나 월영공원 맞은편에 있어요. 주차는 가게 앞에 해도 되고, 자리가 없으면 맞은편 월영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갑니다. 영업시간 : 11:30 ~ 21:00 식사만 하는게 아니라 커피와 차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밤 9시까지는 영업을 하나봐요. 휴무일은 따로 적혀있지 않네요. 메뉴 ..

안동 맛집 간고등어 저리가라! 생선구이 한정식 한상채비 추천 [내부링크]

안동의 먹거리 하면 찜닭과 간고등어를 떠올릴 만큼 안동의 대표 특산품이자 먹거리인 안동 간고등어. 간고등어는 내륙지역이어서 신선한 고등어를 먹을 수 없었던 안동 사람들의 지혜에서 비롯된 먹거리랍니다. 영덕에서 안동까지 소달구지에 생선을 싣고 가는 동안 소금을 쳐 상하지 않으면서도 보관이 용이하게 했던 것인데요. 간고등어로 유명한 안동에 생선구이 한정식 집이 새로 생겼다기에 소문을 듣고 찾았습니다. 노희주 골프아카데미 1층이고 바로 도로가에 있지 않아서 안으로 조금 들어가야 보입니다. 건물 앞 주차된 차량 때문에 간판만 보이고 식당이 바로 보이진 않아요. 위치 송현에서 영주가는 방향, 영주통로 마지막 신호를 지나기 전 오른쪽 편에 있어요. 주차는 건물 앞에 해도 되고, 건물 뒤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금..

안동 암산얼음축제가 열리는 암산유원지 카페 폴모스트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무려 3년만에 개최되는 2023년 안동 암산얼음축제 개최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설 연휴가 지나고 1월 27일(토) ~ 2월 5일(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데요. 암산얼음축제가 열리는 암산유원지와 함께 축제장 입구에 위치한 카페 폴모스트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페 폴모스트는 안동 옥동점과 함께 남후면 암산유원지에도 있어요. 암산유원지로 들어가는 좁은 다리를 건너면 정면에 바로 보이는 건물이 카페입니다. 대형 카페라서 메뉴도 다양 할 줄 알았는데 음료 메뉴는 많지 않았어요. 다만 베이커피 종류가 많습니다. 세로로 길게 난 창을 보며 커피를 마시는 자리가 부러웠지만 만석이라 뒷편 테이블에 잠시 앉았습니다. 카페 곳곳에 난 창을 통해 암산유원지의 모습이 보이고 측백나무자생지도 확인 할 수 있어요..

겨울 여행, 안동 눈빛 축제 눈썰매장 후기 [내부링크]

겨울 대표 놀거리하면 눈과 얼음에서 타는 눈썰매와 얼음썰매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안동은 그 동안 암산얼음축제가 열리면서 얼음썰매를 탈 곳은 있었지만 눈썰매를 탈만한 곳은 없었는데요. 안동시에서 강변 탈춤공원에 눈썰매장을 조성하고 안동눈빛축제란 이름으로 2023년 1월 24일 설 연휴까지 먹거리 부스와 함께 운영한다고 해서 찾았습니다. 안동눈빛축제 행사장 위치는 강변 탈춤공원입니다. 탈춤페스티벌이 열리던 탈춤공원에 공연무대와 먹거리 및 체험용 부스가 설치되어 있고, 안동체육관 앞에 눈썰매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차는 탈춤공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주차면 부족으로 되도록이면 음악분수 주변 강변둔치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2년 올해를 제외하고 코로나 이전까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

안동 암산유원지 얼음썰매장 후기, 암산얼음축제를 기다리며 [내부링크]

칼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서 움츠러들기 쉽죠. 하지만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놀거리는 놓칠 수 없답니다. 경북지역 최대 겨울 축제인 암산얼음축제가 코로나 이후 무려 3년만에 개최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안동 암산유원지를 찾았습니다. 한낮 기온이 영하권을 맴돌다 오랜만에 포근해져서인지 암산유원지를 찾은 나들이객이 무척이나 많았어요. 새해가 되면서 2023년 암산얼음축제 일정이 발표되었어요. 설 연휴가 지난 후 개최 예정이라는군요. 2023 안동 암산얼음축제 기간 : 1월 28일(토) ~ 2월 5일(일)까지, 9일간 장소 : 안동시 남후면 광음리 암산유원지 일대 홈페이지 : http://www.binggo.org/ 주차장 카페 폴모스트 앞을 지나 암산유원지 안으로 들어가도 되고, 도로가에 ..

안동 옥동 국수 맛집, 국수나무 [내부링크]

후루룩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따끈한 국수가 생각나는 날. 가볍게 찾으면 좋을 안동 옥동 국수 맛집, 국수나무를 찾았습니다. 위치 위치는 옥동 테마프라자(롯데시네마) 맞은편에 있는데 건물 뒷쪽으로 입구가 있어요. 그래서 내리막을 살짝 내려가야 보입니다. 국수나무 안동 옥동점은 평일 점심시간에는 빈자리 없이 북적일 만큼 손님이 많은 곳인데요. 주말 식사시간을 피해서 갔더니 한가했습니다. 메뉴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놓여져 있는데요.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국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메뉴가 있어 고르는데 한참이 걸렸습니다. 소스는 따로 담아달라고 요청한 돈까스. 저렴한 가격에 가볍게 후루룩 먹기 좋은 생면국수. 국수나무에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랍니다. 매콤한 끝맛이 인상적이었던 투움바. 베트남소고기쌀국..

안동 정하동 맛집, 중국집 취란 특짬뽕 추천 [내부링크]

중국집 취란 중국집은 배달을 주로 시켜먹지만 가끔은 식당에 가서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안동 정하동, 법원 맞은편에 주차장 넓고 홀 깔끔한 중국집 맛집이 있는데요. 주차장이 늘 만차인 현지인 맛집 취란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치 영가대표 옆, 정하동 법원 맞은편에 있습니다. 건물 앞과 옆으로 넓은 주차 공간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홀이 넓고 테이블도 많습니다. 의자에 앉는 입식 테이블과 바닥에 앉는 좌식 테이블 모두 갖춰져 있어요. 입식이 편하긴 하지만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은 좌식을 선호하죠. 2층에도 자리가 있지만 대부분 손님들이 1층에서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메뉴 여느 중국집처럼 메뉴가 정말 다양합니다. 단품 요리는 물론 코스 요리도 있지만 간단히 점심을 먹으러 왔으니..

안동 월영교 달빵 디저트카페, 안동여행 마지막 코스로 추천! [내부링크]

안동 여행, 월영교 코스를 돌아보고 마지막 코스로 추천할 만한 디저트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안동 월영교 달빵인데요. 월영교 주차장 맞은편에 있고, 월영교 달빵과 함께 커피도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안동 월영교는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안동 하면 하회마을 다음으로 월영교를 떠올릴 만큼 안동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았죠. 월영교의 팔각정자, 월영정에서 바라보는 안동댐의 노을은 무척 아름다우면서 또 하나의 포토존이 되어 준답니다. 안동댐을 누비는 문보트들. 추워진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문보트 비수기이긴 하지만 겨울에 타는 보트는 또 다른 느낌이지요. 안동 월영교 문보트 데이트코스로 강추! 안동 월영교 문보트 가격 이용안내, 야경 데이트코스로 강추! 안동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

안동 월영교 문보트 가격 이용안내, 야경 데이트코스로 강추! [내부링크]

안동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및 데이트코스하면 월영교 문보트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안동에서만 탈 수 있었는데 지금은 송도, 롯데월드 석촌호수를 비롯해 다른 지역에서도 탈 수 있지요. 안동 문보트의 최고 매력은 월영교와 안동댐 야경이기에 이 곳만의 특별한 매력이 있답니다. 계절이 좋을 때 성수기에는 사람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기에 못 탔었는데 찾았던 날은 추워서인지 사람이 별로 없더라고요. 해가 지고나서 월영교 야경을 보며 문보트를 타면 더 좋겠지만 눈 앞에 보일 때 타보기로 급하게 결정을 했어요. 문보트 가격 작정하고 타는게 아니라 현장에서 티켓을 사야 했는데요. 문보트 탑승장 입구에 무인 티켓 발매기가 설치되어 있고, 탑승장 맞은편 매점에서도 탑승 티켓을 판매합니다. 문보트 이용 가격은 1대(3인)..

안동 현지인 맛집 인생 갈비탕 용상동 한뚝배기 추천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 때면 뜨끈한 국물 음식이 간절해지죠. 갈비탕을 아주 잘하는 동네 맛집이 있다고 안동 현지인에게서 추천받은 진정한 로컬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치 용상동 국민건강 보험공단 옆 골목에 보면 뒷고기집과 나란히 붙어 있습니다. 도로에서 보면 뒷고기집 간판만 눈에 들어오고 입구가 안 보이는데 골목 안쪽에서 입구를 찾으면 됩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가게 근처 골목에 적당히 주차해야 합니다. 동네 골목에 있어서 의외였고 그럼에도 사람이 자꾸자꾸 들어가는게 신기했습니다. 밖에서 볼 때는 몰랐는데 식당 안은 빈 자리 하나없이 테이블이 꽉 차 있었어요. 진짜 현지인 맛집이 맞구나 싶었습니다. 메뉴 홀 메뉴는 단 2가지입니다. 왕갈비탕 15,000원 도가니탕 18,000원 2인분 이상 포장 가능하고..

한성 무접점 키보드 소음 적고 타건감 좋은 GK898B 추천 [내부링크]

타자 칠 때 나는 기계식 키보드의 소리가 좋아서 2년여간 쓰던 기계식 청축 키보드를 정리하고 무접점 키보드를 장만했습니다. 청축 특유의 경쾌한 찰찰 소리가 좋아서 쓰기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소리가 거슬리면서 시끄럽게 느껴졌어요. 이 구역에서 내가 제일 시끄럽다는 느낌과 함께 나만 가만히 있으면 이렇게도 조용하구나 하는걸 깨닫게 되었죠. 조용하면서도 나름의 타건감도 있고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찾다가 한성컴퓨터 무접점 키보드 GK898B OfficeMaster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한성 공식몰 상품으로 주문했어요. 상품 가격은 동일하지만 꼼꼼히 비교하면 쇼핑몰 자체 카드청구할인 등 혜택에 따라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겉박스 없이 에어포켓 포장으로 일양로지스 택배를 이용..

안동 한정식 청담명가, 상견례 소규모돌잔치 가족모임 장소 추천 [내부링크]

청담명가 위치 청담명가 위치는 법상동 상일파크맨션 바로 앞. 농협은행 금곡지점 사거리에서 아파트 방향으로 조금 올라가면 됩니다. 영업안내 주소 : 경북 안동시 법상길 15 (법상동) 문의 : 054-853-1113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주차장 요즘은 어딜가든 주차가 편한 곳을 찾게 돼죠. 청담명가 전용 주차장은 2곳에 있습니다. 청담 대문 옆에 3면이 있고, 골목 모퉁이의 파란색 북카페 건물 옆에도 청담 전용 주차장 4면이 있습니다. 전용 주차장이 있다고는 해도 주차면이 몇 안되고 주택가 골목이라서 공간이 부족할 수는 있습니다. 붉은 벽돌의 단독주택을 리모델링 한 곳인데 대문, 담장 등 건물 외벽은 크게 손을 안 댄 것 같아요. 주택가에서 ..

한우국밥 먹으면 아메리카노 2천원! 안동 월영교 옛날이야기 카페 [내부링크]

안동 월영교 근처에 얼큰한 소고기 육개장 한 그릇 먹으면 아메리카노가 단돈 2천원인 카페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안동댐 민속박물관 앞에서 안동문화관광단지 방향으로 올라가다보면 주차장이 넓은 옛날이야기 한우국밥 & 카페가 있습니다. 지난번 한우국밥을 먹었던 곳인데 국밥집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식당 입구 바로 옆에 커피 주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안동 월영교 맛집 옛날이야기 한우국밥 안동 옛날이야기 카페 영업시간 : 10:00 ~ 22:00 휴게시간 : 15:30 ~ 16:00 휴무일 : 연중무휴 원래는 국밥집 옆이 아닌 주차장 바로 앞 건물 1층에 카페가 있었는데, 옛날이야기 한우국밥 옆으로 이전을 했대요. 옛날이야기 한우국밥 집은, 정면의 계단을 올라 곧바로 가면 있습니다. 옛날이야기는..

경주 실내 갈만한 곳 보문단지 정글의 법칙 미디어파크 [내부링크]

볼거리 놀거리 많은 경주 보문단지. 그 중에서도 실내 이색 볼거리를 찾아 정글의 법칙 미디어파크를 찾았습니다. 보문단지 한국대중음악박물관 옆에 있어요. 힐튼호텔, 더 케이 호텔과도 가깝습니다. 라한 셀렉트 호텔에 묵었었는데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금방 도착했어요. 경주 숙소 보문단지 라한셀렉트 호텔 경주 숙소 보문단지 라한셀렉트 호텔(평일, 패밀리트윈 산전망, 조식) 경주 라한셀렉트호텔 경주를 여행 할 때 마다 눈독을 들였던 보문단지 숙소, 바로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입니다. 주말은 가격이 부담되어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어쩌다 운 좋게 평일에 숙박을 하 2h100.tistory.com 같은 건물에 롯데리아가 있어 매표를 하니 햄버거 할인권을 주더라고요. 위치 : 경북 경주시 보문로 465-67 지하1층 운..

호남선 열차시간표조회, 정읍역 ktx 열차시간표 [내부링크]

2022년 11월 5일 부터 적용되는 호남선 ktx 열차 시간표입니다. ktx 경전선은 행신역, 서울역, 용산역,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 공주역, 서대전역, 계룡역, 논산역, 익산역, 김제역, 정읍역, 장성역, 광주송정역, 나주역, 목포역을 정차하는 노선입니다. 서울 출발 하행 시간표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화면 그대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목포 출발 상행

경전선 ktx열차 시간표, 밀양 창원 마산 진주 [내부링크]

2022년 11월 5일 부터 적용되는 경전선 ktx 열차 시간표입니다. ktx 경전선은 행신역, 서울역,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서대구역, 동대구역, 경산역, 밀양역, 진영역, 창원중앙역, 창원역, 마산역, 진주역을 정차하는 노선입니다. 서울 출발 하행 시간표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화면 그대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진주 출발 상행

양지 다이어리 2023 유즈어리 50 & 펜홀더 pvc 커버 추천 [내부링크]

2022년도 연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해를 앞두고 어떤 다이어리가 좋을까 알아보는 시기인데요. 몇 년째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이에서 갈팡질팡 고민하다 내년에는 다시 종이 다이어리를 써보기로 하고 양지 다이어리를 마련했습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아이패드로 pdf형 디지털 다이어리를 사용하기 전까지 종이 다이어리를 사용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양지사 유즈어리 40을 주로 썼는데요. 스케줄과 간단한 일기를 함께 메모하기에 적당하고 휴대성도 좋아서 몇 년을 줄곧 사용했었죠. 그러다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구입하면서 pdf파일로 만들어진 다이어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메모와 스케줄, 일기를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옮겨가게 되었죠. 동기화를 통해 아이패드에 메모를 하면 스마트폰에서도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

안동 옥동 냉면 맛집 교동면옥, 점심 메뉴 추천 [내부링크]

뜨끈한 삼계탕집이 제일 바쁜 날은 더위가 절정에 달하는 복날이죠. 시원한 냉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추운 겨울에 먹어야 냉면의 참맛을 느낄 수 있죠. 요즘 줄 서서 먹는다는 핫한 냉면집이 생겨서 가 본 교동면옥 안동옥동점 후기입니다. 위치 및 주차장 안동 옥동 사거리에서 어가골 교차로로 내려가는 길, 옥동 롯데캐슬아파트 건너편에 있습니다. 원래 이 자리에 한정식집이 있었다는군요. 교동면옥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고 식당 주변 골목에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전 메뉴 포장 할 수 있고 배달앱을 통한 배달도 가능해요. 지역상품권 가맹점(안동사랑상품권 가능) 입구에서 들어가면 가장 먼저 가마실이 보입니다. 유리 안쪽으로 시커먼 가마솥이 보여요. 냉면 육수를 끓이는 가마솥인가봅니다. 저녁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몇 테..

경주 야경 동궁과 월지 추천(입장시간 입장료), 첨성대도 꼭 가자! [내부링크]

화려하게 빛났던 경주의 낮. 시간이 지나 어둠이 찾아오면 경주의 밤은 또 다른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낮보다 아름답고 추억에서 빛날 경주의 밤, 경주 야경을 보러 갑니다. 경주 월정교 야경 투어 첨성대 무엇에 쓰던 건축물이었는지 추측만이 남아 지금까지도 논란이 되고 있는 첨성대. 별을 관측하던 천문대의 역할을 했다는 의견과, 그러기엔 규모가 너무 작고 사람이 드나들기 부적합하다는 의견이 상충하고 있지요. 신라 선덕여왕 때에 건립되어 숱한 인고의 세월을 버텨내고 2022년을 사는 우리가 보고 있으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예전에는 입장료 500원을 징수했었으나 울타리 밖에서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유료관람의 의미가 크게 없었어요. 그래서 2014년 부터 무료관람으로 바뀌었지요. 입장료를 징수할 때는 그거 아끼려..

경주 월정교 야경 투어 [내부링크]

경주는 낮 만큼 밤 또한 아름다운 곳이죠. 신라의 밤, 경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월정교를 찾았습니다. 주차는 월정교 공영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전기차 충전도 가능하며 현재는 임시 무료개방중으로 주차료를 징수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월정교는 시설물 개방시간이 있는데요. 매일 9:00 ~ 22:00까지입니다. 22시 이후에 가시면 밖에서 야경만 볼 수 있을 뿐 월정교 다리를 건널 수는 없습니다. 월정교는 경주 남천 위에 지어진, 월성과 남산을 이어주던 다리입니다. 통일신라시대 지어져 조선시대에 소실된 것을 고증을 거쳐 2018년에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한 것입니다. 석축과 부재 일부가 발견되었기에 다리가 실제로 존재했다는 것은 증명되었지만, 지금의 누각이나 교량의 형태 등은 상상에 의해 디자..

경주 숙소 보문단지 라한셀렉트 호텔(평일, 패밀리트윈 산전망, 조식) [내부링크]

경주 라한셀렉트호텔 경주를 여행 할 때 마다 눈독을 들였던 보문단지 숙소, 바로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입니다. 주말은 가격이 부담되어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어쩌다 운 좋게 평일에 숙박을 하게 되었어요. 평일에 방문한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 패밀리 트윈 숙박 및 조식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위치 경주 보문단지에 있어 위치는 상당히 좋습니다. 보문단지 내에 볼거리나 즐길거리가 많고 산책로 자체도 훌륭하기 때문이죠. 다만 호텔 내에 편의점이 없고, 호텔 주변으로도 마땅한 편의시설이 없어 필요한 물품은 미리 구매해 가는게 좋습니다. 객실은 6층으로 배정받았어요. 저렴하게 예약을 했기 때문에 보문호수가 아닌 산전망의 방입니다. 객실 앞 복도인데요. 천장이 낮아서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한 경주 라한셀렉트..

경주페이 충전, 사용, 잔액 환불하기 [내부링크]

경주여행을 계획하면서 신청했던 경주페이. 경주를 여행하면서 알차게 사용했던 경주페이를 충전해서 사용하고 잔액을 환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경주페이 신청 가맹점 사용처 확인 경주 여행 전 경주페이 신청하기, 카드등록, 가맹점 사용처 확인 경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에서 발행하는 경주페이.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카드 발급 조건에 제한이 없어 알뜰 여행족들에게는 경주 여행 전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할 카드로 인 2h100.tistory.com 경주페이 충전 경주페이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를 연동해야 합니다. 은행 계좌를 연동해야 잔액을 환불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은행 계좌를 연동해 주세요. 경주페이는 5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금액의 60% 이상 사용해야 잔액 환불..

아이와 가기좋은 경주 황리단길 맛집 교동집밥, 대릉원 첨성대 근처 백반집 [내부링크]

경주 대릉원, 첨성대 근처 황리단길 가까운 맛집.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는 1인 한정식, 아이와 함께 먹기에 좋은 메뉴, 정갈한 가정식 백반을 맛 볼 수 있는 교동집밥을 소개해 드립니다. 교동집밥 월정교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교촌마을과 월정교를 둘러보고 쉬엄쉬엄 걸어서 가느라 해가 지고 나서야 찾았습니다. 위치 대릉원 공영주차장과 가까워 대릉원, 첨성대, 황리단길에서 걸어서 가기 좋습니다. 바로 옆이 공중화장실이고, 세븐일레븐 편의점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식당 내부는 자리가 빼곡하게 차 있었습니다. 교동집밥만의 특별함은 메뉴에서 찾을 수 있어요. 메뉴 1인 13,000원이면 가성비가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경주! 경주에서도 가장 사람이 많고 핫한 황리단길이..

안동 월영교 맛집 옛날이야기 한우국밥(얼큰하고 개운한 소고기 육개장) [내부링크]

주말이면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안동 월영교. 월영교를 들렀다 그 근처에서 맛집을 찾으시는 분이 많으실텐데요. 월영교 가까이에 얼큰하고 개운한 경상도식 소고기뭇국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는 국밥 맛집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옛날이야기 한우국밥 상호는 옛날이야기. 이 곳의 메뉴는 단 하나, 한우국밥입니다. 위치 안동민속박물관에서 댐 방향으로 올라가다 세계물포럼센터 맞은편의 주차장 넓은 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식당 입구에서 내려다보면 넓은 주차장이 있고 건너편에 세계물포럼센터가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계단을 올라갑니다. 올라가는 계단에도 적혀있듯 이 곳은 국밥집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직진으로 쭉 걸어가면 저 앞에 식당 입구가 있고, 바로 왼쪽으로 커피 주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옛날..

줄 서서 먹는 경주 십원빵 본점에서 먹어본 후기, 가격 3천원 [내부링크]

요즘 경주의 핫한 먹거리! 경주 십원빵을 첨성대 근처 본점에서 먹어봤습니다. 경주 십원빵 본점은 경주 황남동 쌈밥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릉원 공영주차장 앞에 있어 주차하기 편리하고 공중화장실이 바로 인근에 있어요. 경주 십원빵 가격은 1개 3,000원입니다. 실제 십원빵보다 작게 만들어 놓은 관상용 미니 십원빵. (뽑지 마세요.) 십원빵은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치즈맛 1가지밖에 없어요. 그래서 갯수 얘기하고 계산한 다음 옆으로 이동해서 빵 갯수와 포장 여부만 말하면 됩니다. 2개 부터는 막대 빼고 포장도 가능해요. 가져가셔서 전자레인지에 1분 40초 돌려서 먹으면 됩니다. 어렷을 적 먹었던 계란빵 맛인데 먹다 보면 모짜렐라 치즈가 나옵니다. 치즈가 들어있는 부분은 먹을 때 치즈가 죽~ 늘어나요. 별..

안동 현지인 추천 담백깔끔 칼국수 맛집 옥동손국수 [내부링크]

여행을 가서 맛집을 찾을 때 모범음식점으로 검색을 합니다. ** 모범음식점으로 검색하거나 시청 구청 등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모범음식점 리스트를 확인하죠. 지자체에서 지정한 모범음식점은 오랫동안 지역민을 상대로 장사를 해오며 찐 현지인 맛집으로 통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하면 광고성 블로그글에 현혹되거나 실패 할 일이 적어요. 안동시 모범음식점이자 찐 현지인이 사랑하는 칼국수 맛집인 옥동 손국수를 소개합니다. 옥동손국수 아버님에 이어 2대째 국수집을 운영중인 옥동손국수입니다. 일반 국수면이 아니라 손국수로 유명한 집이죠. 상호는 옥동손국수인데 옥동이 아닌 당북동에 있어요. 당북동 센트럴자이 근처, 동부교회 바로 옆에 있습니다. 위치 식당 앞에도 주차공간이 있고 맞은편에 교회 주차장으로 활용되는 큰 공..

국산 청수 화이트와인 안동 264청포도와인 추천 [내부링크]

기념일이나 연말, 연초가 되면 가족과 함께 하는 홈파티를 준비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럴 때면 샴페인이나 와인 1잔 정도는 마시면 좋겠다 싶어 향과 맛이 좋은 와인을 알아보곤 한답니다. 그러다 알게 된 꽤 괜찮은 국산 와인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경북 안동에서 재배하는 국산 청수 품종으로 제조한 264청포도와인입니다. 264청포도와인은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이육사 선생의 고향, 경북 안동에서 만들어지는 와인입니다. 이육사 선생의 시 '청포도'에서 이름을 따 264청포도와인이지요. 경북 안동에 가면 이육사 문학관이 있어요. 35번 국도를 따라 도산서원을 지나서 이육사 문학관에 이르기 전, 264청포도와인 오프라인 판매장인 와이너리를 지나쳐 가니 여행을 가신다면 한 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64청포..

안동마 서안동농협 장마 알뜰마 구매후기 [내부링크]

매일 아침 신선한 채소와 과일, 방금 손질한 마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나름의 생채식인데 속이 편하면서 든든해서 몇 달째 꾸준히 먹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2주에 1번, 그러니까 한달에 2번은 마를 주문하게 되더군요. 늘 주문해 먹던 곳이 있는데 이번엔 다른 곳에서 한 번 사볼까 해서 서안동농협 스토어에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박스에 농협 마크가 있고 마 그림도 있네요. 박스 디자인이 예쁩니다. 박스 개봉하는 부분에는 농협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사소하지만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마의 종류와 마 갈변현상, 보관 방법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따로 버려야 할 쓰레기도 줄이고 별도의 설명서를 넣어주기 보다 훨씬 더 좋은 방법이네요. 안쪽에는 마 먹는 방법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마는 생..

테이핑 무릎 보호대 반테린 추천 [내부링크]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무릎을 굽혔다 펼 때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죠. 임시방편으로 테이핑을 해보지만 매번 붙였다 뗐다 하기 귀찮고 번거로워요. 그럴 때 추천하는 반테린 무릎 보호대. 무릎 둘레에 따라 사이즈는 3종류가 있어요.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좌우 구분없이 공용으로 1매가 들어있어요. U자형 테이핑 구조로 테이핑 기능이 있는 무릎보호대라고 하여 구입하게 되었어요. 반테린 무릎 보호대는 테이핑 이론에 근거해 특허 기술로 관절을 압박 지지해준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정식 제품명은 반테린코와 서포터 V 무릎 보호대입니다. 상자 옆면에 사이즈 측정법이 표기되어 있어요.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줄자로 무릎 위 둘레를 재면 됩니다. 31~34cm는 소(S) 사이즈 34~3..

경주 여행 전 경주페이 신청하기, 카드등록, 가맹점 사용처 확인 [내부링크]

경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에서 발행하는 경주페이.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카드 발급 조건에 제한이 없어 알뜰 여행족들에게는 경주 여행 전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할 카드로 인기가 높습니다. 저도 경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 여행가기 전, 경주페이 앱을 받아 카드를 발급받아 보려고요. 목차 경주페이 신청하기 카드 수령 경주페이 카드등록 경주페이 가맹점 사용처 경주페이 환불 경주페이 신청하기 경주페이 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주페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가입 절차는 간단해요. 앱 첫화면에 [카드 신청하기], [카드 등록하기] 버튼이 보이죠? 카드 신청하기를 눌러 카드를 발급합니다. 경주페이 카드는 2가지 디자인이 있는데 지금은 첨성태가..

시나노 골드사과 맛,새콤달콤 과즙많고 아삭해 feat 황금사과 [내부링크]

작년부터인가... 노랗고 주근깨 같은 작은 반점이 많아 꼭 배를 닮은 사과가 인기였더랬죠. 그 주인공은 노란빛이 돌아 황금사과로도 불리는 시나노 골드사과입니다. 주변에서 모두들 맛있다는 얘기에 시나노 골드사과 3kg을 주문했습니다. 충북 영동에서 사과 농사만 몇 십년 지은 분이 재배한 것으로 주문했어요. 출하 기념으로 이벤트 중이더라고요. 3kg이지만 박스 무게를 더한것이니 약 2.5kg 정도 되지 싶습니다. 하나씩 개별 포장은 아니지만 완충포장재는 충분히 넣었어요. 크기가 균일한 것으로 11과가 들었네요. 점이 콕콕 찍힌 것이 사과가 꼭 배처럼 생겼죠. 색도 노란색과 연두색 사이쯤 됩니다. 사과의 진면목은 반으로 쪼갰을 때 알 수 있죠. 시나노 골드사과는 가운데 씨방이 작아 크기에 비해 과육이 많은 편..

안동 맛집 정하동 만복이 쭈꾸미 추천, 매콤한양념 쭈꾸미볶음 [내부링크]

안동 만복이 쭈꾸미 매운게 생각날 때, 매콤한 양념에 불향이 가득한 쭈꾸미나 낙지가 땡길 때 가면 좋은 안동 맛집, 만복이 쭈꾸미를 소개합니다. 조금만 늦게 가면 자리가 없어 기다려야 하는 진정한 현지인 로컬 맛집이래요. 정하동 법원 앞, 강변도로 쪽에 있어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 없고, 찾기 쉽습니다. 식당 입구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대기번호판이 있습니다. 식당 내 자리가 없을 경우 칠판에 이름과 인원수를 적고 기다리면 자리가 나는대로 안내해 줍니다. 방문했던 날도 자리가 없어서 좀 기다렸어요.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콩나물, 무채, 김가루 등 식사 중 더 필요하면 셀프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매운 쭈꾸미볶음이나 낙지볶음 같은 메뉴는 매운걸 못 먹는 아이와 함께 가기 힘들잖아요. 만복..

일반전화를 핸드폰으로 착신전환 및 해제 방법 SKT KT [내부링크]

착신전환은 집이나 회사에 사람이 없고 부재중일 때 걸려오는 일반전화를 다른 전화기로 돌려주는(전환) 서비스입니다. 집을 비워도, 사무실에 사람이 없어도 다른 장소에서 또는 핸드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죠. 착신전환은 유료 서비스로 해당 통신사의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셔야 서비스 적용이 됩니다. SK텔레콤과 KT의 착신전환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T 무조건 착신 전환 통화 중이거나 전화를 받지 않아도 상대방이 전화를 하면 등록 시킨 전화 번호로 무조건 착신이 됩니다. 전환 방법 : * + 88 + 받을 전화번호 + * 해제 방법 : # + 88 + * 조건 착신 전환 통화 중이거나 설정된 시간 안에 받지 않을 경우 등록 시킨 번호로 전환 됩니다. 전환 방법 : * + 84 + 받을..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영주 자전거 공원 feat 서천둔치 [내부링크]

영주시 자전거 공원 영주 서천둔치 현대강변타운 아파트 옆에 영주시 자전거 공원이 있습니다. 이 곳에 가면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 탈 수 있어 아는 사람들은 알차게 이용을 하죠. 오랜만에 운동도 하고 바람도 쐴겸해서 자전거공원을 찾았습니다. 현대강변아파트 옆에 위치해 있고, 넓진 않지만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주시 공공자전거, 구르미 영주시는 공공 자전거인 구르미를 빌려 타고 선비촌, 서천둔치, 무섬마을, 용혈폭포 등 영주 주요 관광지를 볼 수 있도록 7곳에 무인 대여, 반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전 회원 등록 후 이용할 수도 있고, 비회원도 일일 결제를 통해 무료로 구르미 자전거를 대여 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대여기기 아래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무인 대여기 옆에는 헬멧도 비치..

안동 선성수상길(선비순례길 1코스), 안동호 매력에 풍덩! [내부링크]

안동 예끼마을과 함께 안동댐 물 위에 띄운 부표 다리 위를 걸으며 안동호의 절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선성수상길이 핫하죠. 선성수상길은 안동호의 풍경과 여러 문화유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탐방로 코스인 선비순례길 1코스 일부이기도 한데요. 1코스 출발은 바로 예끼마을 내 선비순례길 종합안내소에서 시작합니다. 선성수싱길은 예끼마을과 안동호반자연휴양림을 이어주고 있어 수상길을 통해 양쪽을 서로 오갈 수 있답니다. 휴양림 숙박객들은 차로 이동하지 않고도 접근이 가능하니까 선성수상길로 예끼마을을 방문할 수 있지요. 경북 안동 도산면 예끼마을과 선성현 문화단지 예끼마을과 선성현 문화단지를 먼저 둘러보고 선성수상길로 내려가 봅니다. 해충기피제 분사기가 설치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이용하면 됩니다. 나무 사이 데크길..

경북 안동 도산면 예끼마을과 선성현 문화단지 [내부링크]

안동 국학진흥원 맞은편에 자리한 예끼마을은 안동의 3대 문화권 조성사업으로 지자체에서 관광지로 상당히 공을 들이고 있는 곳입니다. 일찍이 안동댐 물 위에 부표를 띄워 다리를 만들고 도시 재생 사업을 통해 마을을 정비하는 등 많은 투자를 해왔다고 해요. 안동 도산서원 권역으로 여러 가볼만한 곳이 있지만 요즘 핫한 예끼마을을 가봤습니다. 예끼마을 읍내에는 식당과 카페, 양조장 등 여러 상점들이 있습니다. 관광객이 늘어자면서 최근에는 이른바 예끼마을 맛집이라 불리는 몇 몇 식당이 블로그에 많이 소개되기도 합니다. 어떤 곳들이 있는지 검색하셔서 식사도 하고 카페에서 휴식도 가져보세요. 문화와 예술이 있는 마을답게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상설 갤러리도 있고 도자기 공방도 있습니다. 도시재생사업으로 환경정비를 통해 ..

애드센스 미지급시 확인 할 2가지, 은행 영문명 SWIFT CODE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수익금을 지급 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지급 > 결제 정보 페이지에 본인의 은행 계좌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 때 꼭 알아야 할 아주 중요한 정보가 있는데요. 바로 거래 은행의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 SWIFT CODE 입니다. 은행 사이트에서 찾아보기 귀찮아 흔히 그러듯 블로그에 떠도는 자료를 보고 대충 등록을 했었죠. 지난달에야 처음으로 애드센스를 지급받게 되었는데, 지급일이 한참이나 지나도 계좌에 돈이 들어오지 않았어요. 애드센스 미지급 수익금이 지급되었으니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수령되지 않을 경우 은행에 문의를 하라고 적혀있습니다. 5영업일이 아니라 10일이 지나도 입금이 되지 않아서 애드센스 미지급 사례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여러 사례를 보았으나 대부분 1. 그 돈이 사..

안동 카페 도산서원 가는길 태리커피 추천 [내부링크]

안동시내에서 도산서원으로 가는 길. 35번 국도를 따라 봉화 청량산 방면으로 가다 보면 큰 나무 옆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태리 커피. 와룡면 태리인 동네 이름을 따 태리 커피인데요. 커피도 맛있지만 몇 달전, 배우 김태리씨가 이 곳을 다녀가면서 아주 핫한 곳이 되었다는군요. 카페의 상징인 나무 아래에 캠핑용 의자가 놓여있어요. 커피를 들고 나와 잠시 앉아 쉬다 가기 좋답니다. 11:00 ~ 19:00 까지 영업하고, 매주 월~화는 쉬어요. 커피 아메리카노 4,800원 카페라떼 5,300원 아인슈페너 6,000원 음료 와룡 오미자에이드 5,500원 오곡라떼 5,500원 쿠키류 2,000 ~ 4,500원 입니다. 개인적으로 오곡라떼 아이스가 맛있었어요. 흔히 아는 미숫가루 맛인데, 얼음이 약간 녹은..

안동 가볼만한곳 낙강물길공원 feat 비밀의 숲 [내부링크]

안동 월영교를 간다면 함께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손꼽히는 안동 낙강물길공원을 찾았습니다. 한때는 안동시민들 사이에서 비밀의 숲으로 불렸다는 이 곳은 은행나무 가로수길과 단풍으로 가을에 가면 사진 맛집인 곳이랍니다. 안동댐 월영교로 가는 영락교를 건너지 않고 계속 직진합니다. 안동 월영교 산책 둘레길 전망 좋은 포인트 두 갈래 길에서 오른쪽으로 접어들어 은행나무 길을 쭉 달리다 보면 도로 끝, 낙강물길공원에 도착합니다. 주차장이 있지만 지금은 워낙에 유명해진 터라 이렇게 길가에도 차를 세워 놓았어요. 길 한쪽에 경차 전용 자리도 있습니다. 주차장에는 깔끔하게 관리되는 화장실도 있어요. 가로수가 은행나무라서 가을이면 주차장 주변으로 이렇게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잔디가 깔린 넓은 정원입니다. 파라솔도 있고..

영주 맛집 가흥택지 근처, 신영주 번개시장 영주 순대국밥 [내부링크]

영주 가흥 택지 근처, 휴천동에 가면 순대국밥이 아주 맛있는 집이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리뷰 평점도 아주 좋고 음식맛도 훌륭하고 친절하셔서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주 순대국밥 영업시간 월~금 : 7:30 ~ 20:30 토~일 : 7:30 ~ 15:00 * 포장가능 * 토,일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하고 순대를 만든대요. 위치 및 주차 영주 순대국밥은 신영주 번개시장 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 주차가 편리합니다. 주말인데 자리가 많아요. 주차 요금은 30분당 500원으로 1시간을 세워도 1,000원이면 됩니다. 밥을 먹고 나와 주차비를 계산하니 1시간이 조금 안되어 900원만 내고 나왔어요. 순대반, 머릿고기 반 들어가는 순대국밥이 대표메뉴입니다. 순대국밥 다음으로 인기 많은 머릿고기만 들어가는 ..

안동마 손질법 먹는 방법 [내부링크]

늦가을~초겨울이 되면 마, 우엉, 연근 등 뿌리식물의 수확을 시작합니다. 햇마, 햇우엉, 햇연근의 이름을 달고 시장으로 나오죠. 쌀도 묵은 쌀보다 막 수확해서 도정한 햅쌀이 더 맛있죠. 마 역시 창고에 저장해 두고 판매하는 마보다 갓 수확한 햇마가 수분이 많으면서 좀 더 고소하고 식감이 좋답니다. 종종 마를 사 먹기에 올해도 햇마가 나오자마자 주문을 해서 택배로 받았어요. 마가 수분이 많고 연해서 잘 부러지기 때문에 판매하시는 분들은 포장에 각별히 신경을 씁니다. 제가 주문하는 곳은 왕겨를 잔뜩 넣어서 보내줘요. 톱밥 포장하는 마 구매후기 안동마 서안동농협 장마 알뜰마 구매후기 매일 아침 신선한 채소와 과일, 방금 손질한 마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나름의 생채식인데 속이 편하면서 든든해서 몇 달째 ..

베네피아 휴가샵 닷컴 복지몰 예약확인 예약취소 방법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베네피아 휴가샵의 복지포인트 사용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작년과는 다르게 올해는 기한 연장없이 12월 30일 24시까지 사용해야 하며, 이후에는 로그인 및 포인트 사용이 불가하다고 공지가 떴죠. 다양한 포인트 활용법 복지포인트 사용 만료기한을 앞두고 급하게 복지포인트를 사용하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숙박, 여행 상품이 아니라도 레저용품이나 공연전시, 외식 등에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휴가샵 캠핑용품 말고 뭘살까 휴가샵 야놀자 예약 방법 그렇다면 숙박, 여행 등을 예약한 후 예약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과 예약취소 하는 방법은 알고 계신가요? 보통의 예약 사이트라면 마이페이지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취소도 할 수 있죠. 하지만 베네피아 복지몰은 메뉴 구..

부산-서울, 서울 출발 부산가는 경부선 ktx열차시간표(22. 11. 5부터 적용) [내부링크]

2022년 11월 5일 부터 적용되는 경부선 ktx 열차 시간표입니다. ktx 경부선은 행신역,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수원역,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서대구역, 동대구역, 신경주역, 울산역, 경산역, 밀양역, 구포역, 부산역을 정차하는 노선입니다. 하행, 서울 → 부산 시간표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화면 그대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상행, 부산 → 서울

전라선 ktx열차시간표, 서울 용산 전주 여수(22. 11. 5부터 적용) [내부링크]

2022년 11월 5일 부터 적용되는 전라선 ktx 열차 시간표입니다. ktx 전라선은 행신역, 서울역, 용산역, 광명역, 천안아산역, 오송역, 공주역, 서대전역, 계룡역, 논산역, 익산역, 전주역, 남원역, 곡성역, 구례구역, 순천역, 여천역, 여수엑스포역을 정차하는 노선입니다. 서울 출발 하행 시간표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화면 그대로 확대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여수엑스포 출발 상행

갤럭시 워치 스트랩 기어 시계줄 교체 아이엔와치 러버밴드 추천 [내부링크]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몇년이 지나다보니 지금은 교체용 배터리조차 단종된 모델이 되었어요. 그래서 해외직구로 구매해 우여곡절 끝에 셀프로 자가교체도 했었죠.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교체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교체 우여곡절 성공기 국내에서는 단종되어 구할 수 없는 삼성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다들 셀프로 자가 교체를 한다기에 해외직구 구매대행으로 구입해 도전했었는데 드라이버 문제로 실패했었죠. 갤럭시 기 2h100.tistory.com 그렇게 배터리 교체로 새 생명을 얻게 된 갤럭시 워치. 저렴하지만 나름 가성비 좋아보이는 새 밴드도 구매해 시계줄도 교체했었더랬죠. 갤럭시 기어s2 클래식 시계줄 우레탄 밴드로 교체 갤럭시 기어s2 클래식 ..

춘천 실내 가볼만한곳 어른도 재미있는 토이 로봇관 [내부링크]

춘천 애니타운에서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둘러보고 간 곳은 바로 옆, 토이로봇관입니다. 춘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애니메이션박물관 춘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애니메이션박물관 토이로봇관 추천! 춘천 애니타운 호반의 도시 춘천에 가면 애니메이션박물관이 있습니다. 춘천하면 잔잔하고 호젓한 도시로만 알고 있었는데 의외의 장소였어요. 토이로봇관, 유아숲체험원과 함께 애니타운이라 2h100.tistory.com 애니메이션박물관을 관람 후 구름빵 카페에서 식사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앉아서 좀 쉬다가 일어섰어요.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구름빵카페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구름빵카페 애니왕돈가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방문했다면 박물관 1층에 위치한 카페 구름빵은 다들 들르실 겁니다. 기념품샵과 연결되어 있기도 하고 박물관을 통하지 않..

춘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애니메이션박물관 토이로봇관 추천! [내부링크]

춘천 애니타운 호반의 도시 춘천에 가면 애니메이션박물관이 있습니다. 춘천하면 잔잔하고 호젓한 도시로만 알고 있었는데 의외의 장소였어요. 토이로봇관, 유아숲체험원과 함께 애니타운이라 불리며 가성비 좋은 여행코스로 자리잡았죠. 춘천 애니타운을 찾았습니다. 애니타운 입구입니다. 라바가 반기고 있네요. 단지 안내도를 한 번 보고 들어가세요. 애니타운으로 들어서면 정면에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로봇관이 나란히 있고 애니타운 입구 옆에 아이들에게 훌륭한 놀이터가 되는 유아숲체험원도 있답니다. 애니메이션 박물관 1층에는 식사가 가능한 구름빵 카페가 있는데 이 곳은 박물관을 통하지 않고도 들어갈 수 있어요. 구름빵카페 애니왕돈가스 어른도 재미있는 토이 로봇관 댐과 북한강을 끼고 춘천 가볼만한곳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하..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구름빵카페 애니왕돈가스 [내부링크]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방문했다면 박물관 1층에 위치한 카페 구름빵은 다들 들르실 겁니다. 기념품샵과 연결되어 있기도 하고 박물관을 통하지 않고도 잔디마당에서 카페로 입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죠. 게다가 드넓은 잔디마당에서 산책을 하거나 뛰어놀기 좋아 꽤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곳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을 갔다가 마침 점심 시간이 되어 카페구름빵에서 애니 왕돈가스를 먹었는데요. 춘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애니메이션박물관 토이로봇관 추천! 춘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애니메이션박물관 토이로봇관 추천! 춘천 애니타운 호반의 도시 춘천에 가면 애니메이션박물관이 있습니다. 춘천하면 잔잔하고 호젓한 도시로만 알고 있었는데 의외의 장소였어요. 토이로봇관, 유아숲체험원과 함께 애니타운이라 2h100.tistory.com 이 ..

서울 근교 아이와 함께 1박2일 가볼만한 곳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내부링크]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서울 근교, 가평에 가면 숙박과 함께 별 관측을 할 수 있는 자연과 별 천문대가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고 천문대와 숙박시설을 겸하고 있어 별 관측 후 늦은 밤 이동거리를 줄일 수 있기에 예약 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천문대에서의 숙박과 식사에 대해 중점적으로 적었습니다. 관측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자연과별 가평천문대 숙박관측프로그램 후기 달 사진 찍기 성공!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숙박관측프로그램 후기 관측 프로그램 후기 망원경을 직접 조작해 달과 별을 관측하는 놀랍고도 신비로운 경험을 하고 온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서울에서도 가깝고 1박2일 하기에 좋아 아이와 함께 가면 후회없을 천 2h100.tistory.com 천문대 ..

경기도 별보러 가기 좋은 곳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달 사진 찍기 성공! [내부링크]

관측 프로그램 후기 망원경을 직접 조작해 달과 별을 관측하는 놀랍고도 신비로운 경험을 하고 온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서울에서도 가깝고 1박2일 하기에 좋아 아이와 함께 가면 후회없을 천문대 후기를 적어봅니다. 관측 프로그램 중심의 후기이며 숙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서울 근교 아이와 함께 1박2일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서울 근교 아이와 함께 1박2일 가볼만한 곳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자연과 별 가평 천문대 서울 근교, 가평에 가면 숙박과 함께 별 관측을 할 수 있는 자연과 별 천문대가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고 천문대와 숙박시설을 겸하고 있어 별 2h100.tistory.com 가평군 북면 백둔리. 경치 좋은 계곡을 끼고 펜션이 들어서 있는 동네인데 천문..

골목안 예쁜 정원에 반한 안동 정원 카페 추천 [내부링크]

요즘은 차와 사람이 많은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조용한 동네의 골목 안으로 숨어든 맛집과 카페가 많은 것 같습니다. 경북 안동, 어느 조용한 동네 골목에서 만난 예쁜 정원이 있는 카페를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이름은 카페 정원입니다. 안동 정원 카페 위치 위치는 운안동 단원로 KBS방송국 입구, 제비원축산 정육식당 맞은편에 있습니다. 원룸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보이는 흰 건물이 카페입니다. 예전에는 이 곳이 식당이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이렇게 예쁜 카페가 되었네요. 이 곳의 특이한 점은 카페 정면에 이름이 적혀있지 않다는 거예요. 초콜렛 바탕색에 커피잔과 나뭇잎이 그려진 로고만 새겨져 있을 뿐. 주차 건물 옆 주차장에 세워진 간판에 정원이라는 이름이 보일 뿐입니다. 주차공간이 넓진 않지만 4대 정도 ..

안동 체험 가볼만한곳 한국 문화테마 파크, 세계유교문화 박물관 [내부링크]

양반의 도시인 경북 안동에 새롭게 개장한 한국문화테마파크와 세계유교문화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유교문화와 선비정신을 배우고 체험하는 것을 테마로 조성된 체험형 테마파크인데 2022년 올해 연말까지 가오픈 무료입장으로 운영한다고 해요. 최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서부리 예끼마을도 들렀다 올 계획이었는데 폐장시간까지 꽉 채우고 온 후기를 적어보려합니다. 한국문화테마파크 * 개장 : 09:00 * 폐장 : 18:00 * 입장마감 : 17:00 안동시내에서 35번 국도를 따라 도산서원 방면으로 가다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쪽으로 빠지면 됩니다. 꼬불길을 따라 들어가다보면 안동국제컨벤션센터와 한국문화테마파크가 나오고, 그 길을 따라 좀 더 내려가면 월천서당과 안동호 도선차량운임소가 있습니다. 이 곳은 먼저 아래의 종합..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과 동해 산타열차 시간표 [내부링크]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 경북 봉화군 분천역. 이 곳은 일명 분천 산타마을로 불리며 1년 내내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산세가 스위스 체르마트를 닮아서 한국의 체르마트로 불리기도 하죠. 실제로 스위스 체르마트역과 협약을 맺기도 했답니다. 분천 산타마을에 가면 산타우체국이 있습니다. 소망과 사랑을 담은 편지를 보내면 산타 할아버지가 배달을 해 준대요. 산타마을로 유명한 봉화 분천역은 백두대간 협곡열차와 동해 산타열차가 운행하는 관광열차 탑승역이기도 합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이용방법 시간표 동해 산타열차 시간표 #2502(강릉→분천), 수요일~일요일만 운행 역명 도착 출발 강릉 10:13 정동진 10:31 10:41 묵호 11:01 11:02 동해 11:09 11:11 신기 11:33 11:34 ..

iptime Extender-N3 무선 wifi 와이파이 증폭기 공유기 확장기 [내부링크]

공유기가 설치된 거실을 나와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방으로 들어가면 와이파이 신호가 절반으로 뚝 떨어지는 경험을 다들 한번씩은 해보셨을겁니다. 이렇게 벽이나 구조물이 가로막아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질 때, wifi 증폭기(확장기)를 사용하면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답니다. wifi존을 넓혀주는 가성비 좋은 iptime의 무선 와이파이 확장기(증폭기)를 구입했습니다. 모델은 Extender-N3입니다. 공유기로 부터 거리가 멀거나 벽과 같은 구조물에 의해 와이파이 신호가 1~2칸으로 약해지면서 끊기기도 하죠. 그럴 때 이와 같은 wifi 확장기(증폭기)를 이용해 신호를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증폭기도 성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쓸거라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크기..

안동 돈까스 맛집 바삭하고 부드러운 메차쿠차 돈가스 추천 [내부링크]

안동 시내 원도심에는 오래전부터 운형을 해 온 로컬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안동에서 맛 볼 수 있는 겉바속촉 일본식 돈까스의 원조격인 메차쿠차 돈까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경양식 돈까스가 한창 유행하고 있어 일식 돈까스가 뭔지도 몰랐던 시절부터 영업을 해 온 곳이라는군요. 메차쿠차 돈까스는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안동 시내 원도심 기업은행 맞은편에 있습니다. 입구가 안쪽으로 쑥 들어가 있고 가게 입구에 1대 주차 할 수 있습니다만 기업은행 옆 사설주차장을 이용하는게 더 낫습니다. * 영업시간 : 11: 00 ~ 20:00 * 정기휴무일 없음(문의) * 포장 가능 간판도 그렇지만 가게 내부도 한 자리를 오래 지켜온 만큼 세월이 느껴집니다 매장이 그리 넓진 않습니다. 홀에 입식 테이..

동해 강릉 삼척 바다열차 시간표 [내부링크]

동해 바다열차는 강릉역 - 정동진역 - 묵호역 - 동해역을 거쳐 추암역을 지나 삼척해변역까지 53km를 달리는 동해바다 관광열차로 운행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해안선을 따라 기차를 타고 달리면서 동해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어요. 주말 바다열차 시간표 #2562(강릉→삼척해변) (주말만 운행) #2563(삼척해변→강릉) (주말만 운행) 역명 도착 출발 역명 도착 출발 강릉 7:54 삼척해변 9:28 정동진 8:17 8:20 추암 9:31 9:32 묵호 8:43 8:44 동해 9:40 9:42 동해 8:53 8:54 묵호 9:49 9:50 추암 9:02 9:03 정동진 10:14 10:15 삼척해변 9:06 강릉 10:39 평일 바다열차 시간표 #2564(강릉→삼척해변) (매일 운행) #2565..

G-train 서해 금빛열차 시간표 [내부링크]

West Gold Train 서해 금빛열차는 세계 최초로 한옥식 온돌마루 좌석을 갖춘 열차로 갯벌과 섬, 낙조 등 풍요롭고 아름다운 서해안을 여행하는 관광열차입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서울 용산역을 출발해 수원, 아산을 지나 전북 익산역까지 운행하며 용산역, 영등표역, 수원역, 아산역, 익산역에서 KTX 또는 KTX산천과 환승이 가능해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서해 금빛열차 시간표 #2551(용산→(장항선)→익산) 역명 도착 출발 용산역 8:37 영등포역 8:44 8:48 수원역 9:09 9:11 아산역 9:52 9:53 온양온천역 10:01 10:02 예산역 10:17 10:19 홍성역 10:32 10:34 광천역 10:46 10:48 대천역 11:03 11:05 장항역 11:34 11:35 군산..

정선 아리랑열차 시간표 [내부링크]

정선 아리랑열차는 서울 청량리역을 출발해 태백선, 정선선, 중앙선을 왕복하는 관광열차입니다. A-train으로 불리며 레일 크루즈 해랑으로 사용하던 무궁화호를 개조해서 운행하고 있답니다. 시간표 정선 아리랑열차는 토~일요일과 2일, 7일 정선 장날에만 운행됩니다. #2541(청량리→아우라지) 역명 도착 출발 청량리 8:30 양평 9:00 9:01 원주 9:27 9:28 제천 9:52 9:57 영월 10:33 10:35 예미 10:55 10:56 민둥산 11:20 11:25 별어곡 11:34 11:35 선평 11:45 11:46 정선 11:57 12:00 나전 12:12 12:13 아우라지 12:23 #2542(아우라지→청량리) 역명 도착 출발 아우라지 18:03 나전 18:11 18:12 정선 18:24..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등록 방법, 지급보류 해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미국세금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외화통장을 만들고 계좌번호를 입력해도 미국 세금 정보가 없다면 수익이 지급되지 않죠. 구글 애드센스에서 미국세금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google adsense에 접속합니다. 애드센스에서 지급 > 결제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설정이 보여요. 설정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결제 프로필 영역에서 미국 세금 정보를 클릭한 후 세금 정보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최대한 빨리 세금 양식을 제출해 달라고 알림이 떠 있죠. 세금정보를 등록하지 않으면 수익금 전액 또는 30%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급 보류 될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등록하는게 좋겠죠. 바로 아래 세금정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농협 외화 송금을 위한 외환고객정보등록 [내부링크]

농협 계좌를 이용해 해외로 송금하거나 송금받기 위해서는 외환고객정보등록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농협 외화통장으로 지급받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절차죠. 농협 인터넷뱅킹 PC 버전 웹사이트에서 등록하는 절차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외환고객정보등록을 위해서는 반드시 PC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불가) 인터넷뱅킹에 로그인 후 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펼쳐진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뱅킹관리 > 고객정보관리 > 외환고객정보등록 메뉴가 있습니다. 영문명을 여권 이름과 동일하게 [이름 성] 순으로 적어주세요. 홍길동이면 GILDONG HONG으로 적으면 되겠죠. 영문주소는 영문주소변환기를 통해 검색 후 그대로 적어주면 됩니다. 윗줄의 기본 주소란에는 글자입력 제한이 있으..

봉화 분천역 백두대간 협곡열차 이용방법 시간표 [내부링크]

백두대간 협곡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는 봉화 분천역과 태백 철암역을 1시간여 동안 오가며, 백두대간의 협곡과 비경을 관람할 수 있는 개방형 관광열차입니다. 객차 양 옆의 큰 관람창 덕에 경치를 구경하기 좋고 창문도 여닫을 수 있죠. 호랑이 무늬의 기관차 1량과 객차 3량으로 되어 있고, 지붕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로 객실내 선풍기와 조명이 작동되는 열차이기도 하죠. 에어컨, 히터와 같은 냉난방기가 없이 여름에는 선풍기, 겨울에는 난로로 객차내 온도를 조절합니다. 분천역과 철암역 사이, 양원역과 승부역에서 잠시 정차를 하긴 하지만 객차내에 화장실이 없으므로 탑승 전 미리 화장실을 들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표 #2511(영주→철암) 역명 도착 출발 영주 8:31 봉화 8:47 8:49 춘양 9:15 9:16 ..

독감예방접종 시기 무료접종 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9월 21일(수) 부터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2023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아래 무료접종 대상자를 제외하고는 전국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언제든 유료로 접종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생후 6개월~만13세(09. 1. 1. ~ 22. 8. 31. 출생자) 대상 기간 2회 접종 대상자 생후 6개월~만 9세 이하 중 생애 처음 독감 접종자 과거 총 1회 접종자 22. 9. 21.(수) ~ 23. 4. 30.(일) 1회 접종 대상자 과거 4주 간격 2차 접종 완료자 만 9세 이상 대상자 22. 10. 5.(수) ~ 23. 4. 30.(일) 접종장소 : 전국 위탁의료기관 보호자 동반 준비물 : 예방접종 수첩 임신부 대상 기간 임신주수에 관계없이 접종 22. 10. 5.(..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이름 변경 안될 때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금을 계좌로 지급 받기 위해서는 계좌 예금주 영문명 = 결제 프로필 영문명 = 미국 세금 정보 영문명, 이 3가지가 모두 일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지급 > 결제정보에서 결제 프로필의 이름 변경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수정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경우, 위와 같이 영문으로 적혀있으나 띄어쓰기가 다르고 대문자와 소문자가 섞여 있어 완벽히 일치하지 않았어요. 검색을 해보니 상관 없다는 분도 있었지만 일치해야 문제없이 지급된다는 글이 더 많더군요. 아직 한 번도 지급을 받은 적이 없어 어떤게 맞는지 몰라 우선은 셋 다 일치하도록 수정을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결제 프로필의 이름 및 주소를 여러 차례 수정해 보았으나 제대로 변경이 되지 않았어요. 분명 수정 후 저장까지 눌렀는데..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한 결제 계좌 추가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100달러를 초과하였다면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로 지급받기 위해서는 달러 통화를 예치할 수 있는 계좌가 필요한데 저는 지점이 가까이 있어 농협은행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했답니다. 농협 외화통장 만들기 계좌를 만들었다면 계좌 정보를 애드센스에 등록을 해야 구글에서 정산을 해줄 수 있겠죠?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한 결제계좌 등록 방법을 알아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 > 결제정보를 선택합니다. 등록된 계좌가 없어 지급받을 방법이 비어 있어요. 결제 수단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합니다. 결제 계좌의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계좌를 개설한 예금주의 영문명, 은행 영문명, 해당 은행의 swift code,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쿠첸 밥솥 고무패킹 교체방법, 내솥 구매 [내부링크]

쿠첸 10인용 압력밥솥의 고무패킹과 내솥을 쿠첸 서비스센터에서 구매했습니다. 쿠쿠 밥솥은 고무패킹 교체 방법이 쉬웠는데 그것과는 뚜껑도 다르고 패킹의 모양도 달라요. 서비스센터에서 설명을 듣고 왔으니 한 번 교체해 보겠습니다. 쿠첸 밥솥의 고무패킹은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지만, 밥솥 내솥은 서비스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리홈 쿠첸 서비스센터 안동점 방문 후기 리홈 쿠첸 서비스센터 안동점 방문 후기 부모님댁에 있는 쿠첸 10인용 압력밥솥입니다. 고무패킹이 오래되고 내솥 코팅도 벗겨져서 김이 새고 밥이 잘 안되는 상태였어요. 고무패킹과 내솥 교체가 필요해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봤습니 2h100.tistory.com 고무패킹 교체방법 뚜껑 분리 상단의 하얀 PUSH 버튼을 눌러 뚜껑을 분리합니다. 2중으로 ..

리홈 쿠첸 서비스센터 안동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부모님댁에 있는 쿠첸 10인용 압력밥솥입니다. 고무패킹이 오래되고 내솥 코팅도 벗겨져서 김이 새고 밥이 잘 안되는 상태였어요. 고무패킹과 내솥 교체가 필요해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고무패킹은 인터넷 구입이 가능한데 밥솥 내솥은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판매하는 곳이 없더라고요. 쿠첸 압력밥솥 내솥은 서비스센터에서 구입 할 수 있다고 해서 방문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미리 전화로 모델명과 부속품 재고 확인을 하였고 해당 물품을 예약해 둔 후 찾아갔습니다. 쿠첸 서비스센터 안동점 방문한 곳은 부모님댁과 그나마 가장 가까운 쿠첸 서비스센터 안동점입니다. 경북 지역은 쿠첸 서비스센터가 안동, 상주, 구미, 포항, 경산 5곳만 있어 경북 북부지역의 쿠첸 밥솥은 안동점에서 대부분 수리를 한다고 보면 됩니다. 주소..

영탁 콘서트 공식 응원봉 하우봉 티셔츠 굿즈 구매처 [내부링크]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가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시작한 콘서트가 추석을 지나고 창원, 부산, 전주, 안동을 남겨두고 있죠. 영탁 콘서트에 입고갈 복장이나 응원도구를 준비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영탁 소속사의 쇼핑몰인 밀라그로샵에서 판매하던 영탁 굿즈의 공식 판매처가 변경되었습니다. 에버라인샵에서 영탁을 비롯해 여러 가수들의 굿즈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https://m.everlineshop.com/goods/goods_list.php?cateCd=015078 에버라인 에버라인 m.everlineshop.com 일부 품절 상품도 있지만 하우봉과 티셔츠를 비롯해 대부분 구입 가능합니다. 영탁 공식 굿즈는 아무래도 가격이 비싸죠. 공식 굿즈가 아니라도 좀 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는다면..

영탁 콘서트 복장, 블루 무지 티셔츠와 집게핀 굿즈 [내부링크]

영탁 콘서트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무척이나 기다리고 계신데요. 지난번 영탁 LED 응원봉에 이어 콘서트 복장을 책임질 티셔츠와 헤어핀을 구매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영탁 콘서트 탁쇼 하우봉을 대신할 응원봉 굿즈 블루 무지 티셔츠 무지 티셔츠로 검색해서 구매한 블루 색상의 17수 면 100% 티셔츠입니다. 박스형 디자인의 남녀공용 티셔츠인데, 영탁 컬러 코드인 코발트 블루와 비슷한 로얄블루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중국산이지만 나름 박음질도 괜찮고, 1장당 7천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품질이 좋습니다. 남녀공용 S사이즈입니다. 남성 95 티셔츠와 크기가 비슷해 보이는데 입어보면 약간 작아요. 작지도 크지도 않게 잘 샀어요. 집게 헤어핀 영탁 응원봉과 티셔츠를 구매하고 나니, 추천상품으로 이런게 뜨더라고..

변기커버 교체방법 모양과 사이즈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변기커버를 새로 샀으나 쓰지도 못하고 반품도 못하는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꼭! 변기의 모양과 사이즈를 꼼꼼히 잰 후 제품과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쓰고 있던 변기 커버는 무소음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유아용 변기가 달려있는 일반 커버였는데 닫고 열고 하면서 오래 쓰다보니 커버가 깨지더라고요. 변기에 앉으면 허벅지가 닿는 부분이 깨져서 급하게 임시방편으로 테이프를 붙여서 며칠 사용하다 얼마 전에야 커버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생활백서 무소음 유야 겸용 변기 커버입니다. 변기 모양과 맞아야 하는데 옛날 디자인이라 찾다 찾다 겨우 구매했어요. 변기 모양도 맞아야 하고 유아용 변기 겸용이어야 하고 또 깨지지 않으려면 무소음 제품이어야 했죠. 제법 묵직합니다. 비닐에 씌여있고 변기커버,..

프로폴리스 원액 쉬운 복용법 [내부링크]

명절이면 참 많은 선물을 주고 받습니다. 홍삼이나 꿀처럼 식품도 선물로 인기가 많은 품목이죠. 이것 저것 주거니 받거니 하다보면 생소한 물건도 종종 선물로 받게 되기도 합니다. 저 역시 이번 명절에 뜻하지 않게 프로폴리스 1병을 선물로 받게 되었어요. 꿀이나 로얄젤리는 받아봤지만 프로폴리스는 난생 처음 받아보는데다 어떻게 먹는지도 몰랐죠. 선물 받은 프로폴리스의 포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꿀 농사를 하는 양봉농가에서 많이 쓰는 보통의 포장인가봅니다. 이름도 생산자도 적혀있지 않아요. 상자를 열면 작은 약병처럼 생긴 프로폴리스 병이 들어 있습니다. 몸통은 아기들 시럽이 든 물약병처럼 생겼고 뚜껑은 앰플 화장품 뚜껑입니다. 처음보는 아주 특이한 포장이네요. 상자 겉면에 프로폴리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먹는 방..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농협 외화통장 만들기 [내부링크]

달러 환율이 높아지면서 외화예금과 환테크에 관심을 갖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해 외화통장을 만들어야 해서 알아보다 지금에야 외화통장을 만들게 되었답니다. 외화통장은 은행마다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지만 가까이에 농협은행이 있어 NH 농협 뱅킹 앱에서 신규로 만들게 되었어요. 혹시나 영업점에 가야 할 일이 생겨도 가까이에서 처리 할 수 있으니까 번거롭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휴일에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했답니다. 지금부터 농협 외화통장 신규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NH 농협 뱅킹 앱을 열고 하단 메뉴에서 금융상품몰 > 외환을 선택합니다. 외화예금 > 예적금 상품이 보이는데, 입출금으로 선택하면 외화통장이 있습니다. 수시 입출식, 다통화 외화..

한일전자 파테크 면도기 개봉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생애 첫 면도기 추천 가성비와 가심비가 좋은 제품을 찾다 구매하게 된 한일전자 파테크 전기면도기 개봉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며칠간의 사용 리뷰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파테크 면도기는 선풍기로 유명한 한일전자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헤드를 분리해서 교체 할 수 있고 코털제거기와 바리깡 같은 트리머로 바꿔 끼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 사용 후 물세척도 가능합니다. 솔직히 포장이 고급스럽진 않습니다. 비스킷 포장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4만원대의 제품임을 생각하면 포장의 고급스러움을 바라는건 사치일겁니다. 충전기는 포장을 꺼내면 들어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본초와 충전케이블, 충전거치대, 헤드 3종류, 청소용 솔. 헤드는 위로 잡아 당기면 빠집니다. 간단하..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로 정체구간 확인, 로드 플러스 [내부링크]

명절이나 휴가철, 주말 등 차량 이동이 증가하는 시기에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빼놓지 않고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입니다. 내비만 믿고 가라는대로 갔다가 먼길을 돌아 간 적 다들..

안동 맛집 월영교 근처 돼지갈비 맛있는 야초원 숯불갈비왕갈비 [내부링크]

가족모임 회식하기 좋은 맛집 양념 돼지갈비를 맛있게 잘 하는 집을 추천받았습니다. 쉽게 말해 현지인 추천 맛집인 셈인데요. 안동 월영교에서 차로 5분. 월영교와 안동댐 문화관광단지를 들렀다 가면 좋은 거리..

숨쉬기 편한 더코리아 덴탈 한지 마스크 50매, 앞뒤구분 방법 [내부링크]

숨쉬기 편한 마스크 가볍고 쓰고 벗기가 편해서 덴탈마스크를 쓰는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얼굴에 땀이 나면 숨쉴 때 마다 마스크 원단이 얼굴에 들러붙어 짜증이 날 때가 있어요. 덴탈은 이것만 해결되면 참 좋겠..

힌남노 태풍경로 현재위치, 날씨앱 윈디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날씨앱 윈디 날씨 어플로 믿을만한 정확도를 자랑하는 날씨 앱, 윈디입니다. 우리나라 기상청 날씨 알리미 앱보다 이용자가 많으며 화면 구성 또한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 저도 자주 사용하는 날씨 앱입니다. 날..

힘찬 한우 사골곰탕 밀키트, 고기 많고 이유식 육수로 추천 [내부링크]

더위도 한풀 꺾이고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요즘, 삼복 더위에는 찾지 않던 뜨끈한 국물이 생각하곤 합니다. 따끈한 밥을 말고 잘 익은 김치 한 조각을 숟가락에 척 올려 먹으면 속도 든든해지고 기운도 나죠. 가..

예스24 중고책 팔기 cu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예스24 또는 알라딘을 통해 중고책 팔기 신청을 완료했다면 다음 단계는 배송입니다. 포장을 잘 해서 택배로 안전하게 보내야 품질 검수를 거쳐 금액을 정산 받을 수 있겠죠. 중고서점이 아닌 회원에게 판매할 때..

중형같은 대형 어반위즈 마스크 새부리형 KF94 100매, 블루본과 비교 [내부링크]

같은 대형 마스크라고 해도 제품마다 모양과 착용감이 천차만별입니다. 게다가 사람마다 얼굴형이 다르니 자기한테 맞는 마스크를 찾기는 쉽지 않지요. 저도 주로 사용하던 마스크를 다 쓰고 최근에 다른 제품으..

홈플러스 곰표 통밀도너츠 먹어본 후기, 파는곳 [내부링크]

밀가루 회사이지만 신박한 상품을 내놓기로 유명한 곰표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상품을 내놨습니다. 곰표 통밀도너츠. 곰표 통밀가루를 원료로 만든 통밀 도너츠인데요. 이걸 오븐에 구워내서 담백하면서 고소하..

영탁 콘서트 탁쇼 하우봉을 대신할 응원봉 굿즈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영탁이 전국 투어 단독 콘서트 중이죠. 영탁 콘서트장 방문에 들떠 계신 부모님을 위해 응원봉과 굿즈를 구매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영탁 소속사에서 판매하는 공식 응원봉의 이름은 하우봉입..

식스비 음파 전동칫솔 개봉기, 가볍고 칫솔모 넉넉해서 추천 [내부링크]

예전부터 전동칫솔을 사고 싶어 이것 저것 알아보던 차에 구매하게 된 제품. 넉넉한 칫솔모 구성에 구매평까지 좋은 식스비 그래비티 음파 전동칫솔 개봉기를 적어봅니다. 식스비는 칫솔살균기도 만드는 덴탈 전..

쿠쿠 압력밥솥 김이 안 빠지는 원인, 압력추 김배출구 청소로 간단 해결 [내부링크]

쿠쿠 압력밥솥을 쓰고 계신가요? 취사 중 압력추가 빙글빙글 돌면서 김이 자연스럽게 빠져야 하는데 압력추는 꿈쩍도 않고 김이 안 빠지고 있나요? 쿠쿠 압력밥솥 김이 안 빠지는 원인과 압력추 김배출구 청소로..

초등학교 배정 기준 시기 학구도 안내서비스에서 확인, 주소이전 방법 [내부링크]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가장 궁금해 할 초등학교 배정 정보. 우리 아이는 어느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될까요? 학구도 안내서비스를 통해 아이 초등학교 배정 기준과 확인 방법을 알아..

파인뷰 x950 power 2채널 차량 블랙박스 추천 개봉기 [내부링크]

차량용 블랙박스는 배터리 소모가 커 자동차 배터리를 방전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장착을 하고도 제대로 사용을 못하고 방치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요즘 나오는 제품은 절전모드를 지원해..

프라이탁 정품 제품 등록하면 보증기간 3년으로 연장 [내부링크]

프라이탁의 AS 무상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입 후 프라이탁 공홈에 제품 등록을 하면 기본 2년에 1년을 더해 총 3년으로 보증기간이 연장됩니다. 보증기간 연장을 위해 프라이탁 공홈에서 제품..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가루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SNS에서 난리라는 유명한 김치 가루, 일명 김치 시즈닝. 도대체 뭐가 그렇게 맛있다는건지 궁금해 사 먹어본 후기를 적어봅니다. 김치 시즈닝으로 검색하면 바로 뜨는 서울시스터즈의 김치 시즈닝입..

프라이탁 파우치 척 노트커버 SID 공홈 직구 후기, 냄새 괜찮은데? [내부링크]

목차 프라이탁 냄새 파우치 척 노트커버 SID 지난주 프라이탁 공홈에서 파우치 척, 노트커버 SID를 구매하고 8일이 지나 드디어 택배를 받았습니다. 주문할 때만 해도 4일 정도 걸린다더니 며칠 더 지연되었어요...

포켓 사이즈 실제본 만년필 노트 네이비이즈낫블루, 프라이탁 SID 호환 [내부링크]

손에 쏙 들어오고 들고 다니기 부담없는 작고 가벼운 노트를 구입했습니다. 프라이탁 SID와 호환되는 포켓 사이즈 노트를 알아보던 중 알게 된 네이비이즈낫블루. 프라이탁 노트커버 SID 공홈 직구 프라이탁 파우..

알라딘 예스24 중고책 팔기 노하우 매입가 확인 필수 [내부링크]

목차 책 팔기 노하우, 매입가 알라딘 중고책 팔기 예스24 중고책 팔기 책 팔기 노하우, 매입가 다 읽은 책, 안 보는 책. 어떻게 정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책을 볼 때 밑줄을 긋거나 메모를 하지 않고 깨끗하게 보..

프라이탁 공홈 ups 배송 조회하는 법 [내부링크]

목차 프라이탁 배송조회 배송정보 메일신청 네이버에서도 조회 가능 프라이탁 공홈에서 파우치 척과 노트커버 SID를 구매했습니다. 결제할 때만 해도, 배송 예정일이 8월 5일이었는데 하루씩 뒤로 밀리더니 지금은..

갤럭시s7 액정 교체비용 아끼려고 직구로 자가수리 도전 [내부링크]

얼마전, 갤럭시 s7의 배터리를 직구로 구입해 교체에 성공했었죠. 한껏 자신감이 붙은 이 기세를 몰아 이번엔 직구로 액정 교체에 도전해보려고 아마존 직구로 액정을 구입했습니다. 갤럭시s7 배터리 자가교체 비..

프라이탁 공홈 주문 후 사진 크게 보는 법 [내부링크]

프라이탁 공홈은 구매를 완료하고 나서는 내가 주문한 제품의 큰 이미지를 볼 수가 없습니다. 주문 전, 미리 다운받아 놓는게 최선이고 그렇지 못했다면 주문을 취소하고 확인 후 재주문 하는 방법 뿐이지요. 며칠..

두드리면 시원하게 풀리는 편백나무 마사지봉 안마봉 [내부링크]

목차 편백나무 마사지봉 편백큐브 뭉친 어깨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어깨와 등을 두드려줄 마사지봉을 검색하던 중 눈에 띈 편백나무 안마봉 후기입니다. 편백나무 마사지봉 편백향이 가득 배어있는 상자입니다...

구르지 않는 클립 연필캡 뚜껑, 초등학생 추천 [내부링크]

연필캡은 필수품 사각사각하는 필기감이 좋아서 종종 쓰곤 하는 연필.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도 연필을 쓰고 있지요. 그런데 책상 위에서 데굴데굴 얼마나 잘 구르는지, 굴러서 떨어지면 어김없이 심이 부러져..

프라이탁 직구 공홈에서 주소 입력 방법 [내부링크]

프라이탁 공홈에서 직구를 할 때, 배송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주문할 제품을 장바구니에 모두 담았다는 가정 하에 주문서 작성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릴게..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증가, 멀티플렉스 광고 때문? [내부링크]

티스토리 1년 작년 4월,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블로그를 개설해 글을 쓰기 시작한지 1년 3개월이 지났습니다. 남들 다 한다는 구글 애드센스는 꿈도 못 꿀 정도로 초창기에는 혼자만의 외침이었어요. 구글 서치 콘..

에스오일 보너스카드 등록하고 5천원 주유권 받자 [내부링크]

동네에 에스오일 주유소가 있어 퇴근하는 길에 들러 주유를 하곤 합니다. 최근 비싼 기름값 탓에 "2만원만요~" 하다가 오랜만에 "가득요~" 하고 기름을 넣었더니 주유소에서 적립카드를 주네요. 5만원 이상 주유(L..

정원 때문에 선택한 켄싱턴호텔 평창, 디럭스룸 조식 켄싱턴가든 [내부링크]

목차 켄싱턴호텔 평창 위치 디럭스 패밀리 트윈(산 전망) 야외수영장 켄싱턴가든 애니멀 팜 조식 평창 1박2일 여행코스 켄싱턴호텔 평창 평창은 스키장과 리조트 시설이 많이 있어 숙소 걱정없이 여행 할 수 있..

표고버섯 키우기 7일차 수확 [내부링크]

버섯 키우기 7일차 표고버섯 배지를 사서 물만 줬을 뿐인데 일주일만에 버섯이 이만큼이나 자랐어요. 배지에서 버섯이 자라는 속도는 놀랄만큼 빠릅니다. 집에서 버섯 키우기 3~4일차 솎아내기 집에서 버섯 키..

보기만해도 힐링! 대관령 삼양목장 입장료 셔틀버스 이용팁 [내부링크]

목차 위치 주차 입장료 셔틀버스 스탬프투어 삼양목장마트 옥시기샵 삼양목장 이용팁 평창 대관령은 한여름에도 열대야 없는 쾌적한 기온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요즘 차박족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하죠. 이번 평..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내 맛집 브루어리 엠 [내부링크]

브루어리 엠 놀거리, 즐길거리가 많았던 용평리조트에서 오후 내 놀다 허기가 져서 우연찮게 들어갔던 브루어리 엠.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마운틴코스터 vs 루지 리조트내 식당가 중에서 수제 햄버거와 수..

갤럭시 기어s2 클래식 시계줄 우레탄 밴드로 교체 [내부링크]

정식 출시 전, 예약구매로 구입해 지금껏 잘 써오고 있는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몇 해를 쓰다보니 배터리도 수명이 다 되어 한 차례 자가교체를 했었죠.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교체 갤럭시 기어 s2 클래..

집에서 버섯 키우기 3~4일차 솎아내기, 표고버섯 배지만 샀어요 [내부링크]

집에서 버섯 키우기 코로나 시대, 베란다 취미로 시작한 이것저것 키우기 4탄! 대파 키우기, 상추 키우기, 방울토마토 키우기에 이어서 이번엔 배지만 사서 집에서 표고버섯 키우기입니다. 그 동안은 키운 것..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요금 할인 예약 안내 [내부링크]

발왕산 케이블카 평창의 자랑, 용평리조트의 핫플레이스 발왕산 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 탑승 및 이용후기를 적어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비가 와도 강추! 강추! 위치는 용평리조트 드래곤플라자에 케이블카 탑..

평창 용평리조트 마운틴코스터 vs 루지 탑승 후기와 할인팁 [내부링크]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평창 모나파크 용평리조트는 놀거리 많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발왕산 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를 비롯해 겨울엔 스키장, 여름엔 워터파크, 그 외에도 각종 액티비티가 가득합니다. 꼭 한번..

갤럭시s7 배터리 자가교체 비용과 방법 [내부링크]

현재는 게임용으로 사용중인 갤럭시S7. 배터리가 노후되어 배가 부르면서 뒷판까지 벌어지고 있어서 투명테이프로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의 문의 결과 35,000 ~ 40,000원 정도 비용이..

샤오미 미지아 전동 드라이버 2세대 [내부링크]

드디어, 벼르고 별렀던 샤오미 미지아 전동드라이버 2세대를 장만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았다 지웠다 몇 번을 고민하다 결국은 질렀어요. 박스 앞면은 제품의 이미지를 뒷편은 비트 구성품을 알아보기 쉽게 표..

수납공간 많은 전문가용 루피지 공구가방 HD-1975 소형 [내부링크]

벼르고 벼르던 공구가방을 구입했습니다. 모델명은 루피지 HD-1975 소형 끈을 달아 어깨에 멜수도 있고 손에 들 수도 있는 형식의 007가방을 닮은 제품이예요. 대형 사이즈도 있는데 이건 소형입니다. 그립감..

스틸시리즈 프라임 미니 게이밍 유선 마우스, 손 작은 사람에게 추천 [내부링크]

스틸시리즈 PRIME Mini 손 작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유선 게이밍 마우스. 스틸시리즈 프라임 미니 제품 리뷰 및 실사용 후기입니다. 사실 게임용으로 산게 아니라 사무용으로 샀습니다. 사무용 마우스 중에서도 좀..

로지텍 페블 m350 블루투스 무소음 마우스, 노트북용 추천 [내부링크]

조용하고 작은 노트북용 무선 마우스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 로지텍 페블 m350 블루투스 무소음 마우스 리뷰 및 실사용 후기입니다. LG 그램 노트북을 구입 할 당시, 함께 받은 마우스가 고장이..

귀엽고 예쁜 과일꽂이 옥수수 포크 홀더, 콘포크 [내부링크]

콘포크 정말 쓸데없는 물건을 샀습니다. 이건 다이소 갔다가 몇 만원 쓰고 오는 느낌으로 그냥 지른 것인데요. 이름은 콘포크. 옥수수대에 꽂아서 쓰는 옥수수 홀더입니다. 옥수수를 꼭 닮은 모습이 귀여워서 옥..

운동 안해도 살 빠지는 생채식을 위한 생현미가루 [내부링크]

하루 두끼, 생채식을 하려 노력중입니다. 별다른 운동도 안하고 아침 점심(또는 저녁) 생채식을 한지 3주쯤 됐는데 2킬로 정도 빠졌어요. 아침에는 잎채소+뿌리채소 샐러드 점심에는 아침 샐러드+생현미 샐러드는..

힘세고 시원한 쿠팡 홈플래닛 고성능 미니 마사지건 추천 [내부링크]

경직되어 딱딱하게 굳은 어깨 근육 팔에 이따금씩 생기는 저림 증상 종아리 뭉침으로 인해 마사지건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배너도 많이 뜨고 라방도 많이 하던데 가격대가 워낙 천차만별이라 선택하기 어려..

디자인&분위기 갑! 메리토 룩스 LED 무드등 추천 [내부링크]

무드등을 하나 사려도 벼르던 차에 눈에 들어온 제품이 있어 사게 된 메리토 룩스 무드등입니다. 쿠팡 앱을 뒤적거리다 보고는 단번에 결제를 하게 됐어요. 제트배송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었답니다. 상자 윗면..

안동마 보관방법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안동마 1박스를 샀습니다. (어디서 샀는지는 박스에...) 아주 좋은 상품은 아니고 장마 알뜰품으로 2kg을 주문했어요. 전에도 가끔씩 주문을 했었는데 묘한 매력이 있어서 잊을만 하면 종종 사서 먹게 되더라고요..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전망대, 자이언트 슬라이드, 묵호등대 [내부링크]

동해 도째비골 최근 동해의 떠오르는 핫스팟! 바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죠. 작년 이맘때쯤 정식 개장을 시작해 올 2월에 유료 입장객 2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엄청납니다. 추암 촛대바위를 갔다가 '..

울진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요금 코스 탑승후기 [내부링크]

울진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경북 울진군 죽변 하트해변을 따라 생긴 새로운 즐길거리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레일 설치 공사할 때 지나가면서 봤는데 개장하고 드디어 타보게 됐습니다. 위치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드레싱 소스 추천 한상준 전통식초 초산정 감향초 감귤 사과 [내부링크]

새콤달콤 맛있게 입맛 당기는 드레싱 소스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과당이나 설탕 없이 오로지 원물 그대로 농축 발효한 식초로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사로잡는 초산정 감향초감귤, 감향초사과입니다. 지난번 구입..

자동차 주차번호판 카템 듀얼 시크릿 추천 [내부링크]

저렴하면서도 활용도와 시인성이 높은 카템 듀얼 시크릿 자동차 주차번호판을 소개합니다. 상품평이 좋아서 구입한 100%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제품 이름은 카템 듀얼 시크릿 주차번호판입니다. 구성품은 간단..

삼척 해상케이블카 용화역 요금 예약 맛집 [내부링크]

삼척 해상케이블카 용화역 삼척 여행 중 해상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용화역을 찾았습니다. 용화역 바로 입구에 장호용화관광랜드 식당이 있어 식사를 하고 들르기 좋습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 맛집 용화역 앞 장..

동해 터미널 근처 분위기 좋은 맛집 보나베띠 동해점 [내부링크]

보나베띠 동해점 동해시 천곡동, 동해 종합터미널 맞은편 뉴동해 관광호텔 1층에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보나베띠 동해점이 있습니다. 뉴동해 관광호텔에 숙박 체크인을 하면서 할인쿠폰을 받은 이유도..

웍스 무선 고압세척기 베어툴 중국 직구 후기 [내부링크]

웍스 무선 고압세척기, 배터리 없는 베어툴 옵션으로 중국 직구 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구입한 웍스 무선 고압세척기 WG630E 는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어 판매되지만 배터리가 포함되지 않은 베어툴 옵션은 국내..

추가 구입한 웍스 충전식 고압세척기 부품 4가지 [내부링크]

웍스 충전식 무선 고압세척기 베어툴 모델을 중국 직구로 구입하면서 추가로 필요해서 구입한 부품들입니다. 연결대 장착 모습은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웍스 무선 고압세척기 베어툴 중국 직구 후기 웍스 무선..

동해 해돋이명소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 [내부링크]

동해의 대표 해맞이 명소이자 애국가 첫 소절 배경화면으로도 유명한 동해 추암 촛대바위를 찾았습니다. 추암역 촛대바위 출렁다리가 있는 추암 해변은 입구에 추암역이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 특히 기차로 가기..

동해시 뉴동해 관광호텔 조식 숙박후기 전기차충전소 [내부링크]

위치 동해 종합버스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지하 주차장은 없지만 넓은 지상 주차장이 있어 늦은 시간에 체크인을 해도 주차 걱정이 없습니다. 전기차충전소 입구에 전기차 충전소 2면..

삼척 해상케이블카 맛집 용화역 앞 장호 용화관광랜드 식당 추천 [내부링크]

장호용화관광랜드 먹어 본 사람은 다들 추천한다는 삼척 장호항 근처, 삼척 해상케이블카 용화역 바로 옆에 위치한 장호용화관광랜드 식당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검색해서 가봤는데 다들 추천하는데는 이유가 있..

울진 죽변항 맛집 죽변맛집 추천 [내부링크]

울진 군민 맛집이자 죽변항 현지인 맛집인 죽변맛집을 소개합니다. 식당 이름이 죽변맛집이예요. 위치는 봉평해수욕장과 죽변면도서관 사이에 있습니다. 봉평 해수욕장과 면소재지에서 가까워 진정한 현지인 맛집..

안동 맛집 여름에 물회 나오는 벌교 꼬막정식 추천 [내부링크]

평일에도 점심시간만 되면 북적이는 안동 옥동 맛집. 벌교꼬막정식입니다. 안동 벌교꼬막정식은 옥동의 상업지구에서 가까워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기 위해 많이들 찾는 현지인 맛집으로 통하는 곳인데요. 매주 일..

고성 송지호 관망타워 전망대 둘레길 산책 [내부링크]

강원도 고성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에서 숙박을 하면 몇 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해변을 바로 앞에 두고 있어 오션뷰 전망을 즐기고 바닷가 산책을 할 수 있다는 것 외에 가까운 송지호 둘레길까지 걸어서..

유튜브 보고 산 중국산 경량 캐주얼 안전화 중국 직구 후기 [내부링크]

무심결에 본 유튜브 숏츠에서 중국산 안전화 영상을 보고 반해서 구입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 주의할 점 디자인만 보고 고르면 유사한 제품이 많기에 상세페이지를 잘 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똑같은 디자인에..

강원도 고성 오션뷰 호텔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숙박 후기 [내부링크]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강원도 고성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것이 바로 숙소였습니다. 동해안 7번 국도의 끝. 강원도 고성, 송지호 해변에 있는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숙박 후기를 적어봅니..

약산성 비누 추천, 자극없고 순한 초산정 수제 식초비누 [내부링크]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나지 않지만 세안용으로 매번 주문해서 쓰는 약산성 비누가 있습니다. 식초 제조업체에서 만드는 식초로 만든 수제비누인데 써보고 좋아서 추천하는 리뷰입니다. 초산정 약산성 느린 식초..

블랙야크 트레킹화 343 피치 GTX 아이유가 반할만 하네 [내부링크]

오래 걸어도 발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 신발이 뭘까 고민하다 블랙야크 고어텍스 트레킹화 블랙 색상을 구매한 리뷰를 적어봅니다. 구입한 제품은 요즘 광고에 나오는 이른바 아이유 신발입니다. 광고에서 아이유..

백두대간 수목원 호랑이 세번째 만남 [내부링크]

경북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을 세번째 찾은 날. 그러면서도 봄에 방문한 것은 처음인 날. 날씨도 좋고 풍경도 좋았던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의 봄을 소개합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방문자센터로 가다보면 이런..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지급액 변경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액은 기본 100달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지급 기준액을 변경해서 애드센스 지급보류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갑니다.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베란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열매가 열렸다 [내부링크]

노란 토마토꽃이 피었다 떨어진 자리에 드디어 자그마한 열매가 열렸습니다. 꽃이 폈다고 블로그 쓴지 한달쯤 된 것 같네요.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3개월, 꽃이 피다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3개월..

카카오톡 선물 받은거 환불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통해 교환권 일명 기프티콘을 주고 받는 일이 많습니다. 선물로 받기도 하고 이벤트를 통해 받을 때도 있죠. 선물을 보내주는 것이 더 없이 고마운 일이지만 배송 상품이 아닌 교환권의 경우 지역에 가..

체중에 따른 맥시부펜 복용량 복용간격 [내부링크]

멕시부펜 제품설명서 https://common.hanmi.co.kr/upfile/ces/product/a76de884-26f2-4c97-88a0-95472565faf4.pdf

코로나 일기 2부, 오미크론 코매움 증상 [내부링크]

4월 14일(목), 격리 3일차 코로나 일기 1부, 확진자 증상 순서 자가격리 기간 코로나 일기 1부, 확진자 증상 순서 자가격리 기간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재택치료중인 확진자의 일기입니다. 확진 전날 ~ 격리 2일차..

코로나 일기 1부, 확진자 증상 순서 자가격리 기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자가격리 재택치료중인 확진자의 일기입니다. 확진 전날 ~ 격리 2일차까지, 3일의 기록으로 코로나 초기 증상과 느낌에 대해 적었습니다. 4월 11일(월) 이따금 목이 잠기면서 입 안이 건조했다. 소화가..

정부24 세대주 있는집 전입신고와 세대주확인 방법 [내부링크]

세대주 있는 집 전입신고 정부24 앱을 통해 빈집이 아닌, 세대주가 있는 집으로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빈집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살펴봐 주세요...

보쉬 전동드릴 모터 셀프 교체 방법 [내부링크]

보쉬 전동드릴을 좀 오래 사용하다보면 심한 소음과 함께 먹통이 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배터리는 탈착식이니 수명이 다 되었다면 새로 사면 될테지만 배터리는 아니고 모터 문제인데요. 모델별로 모터를..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 키우기 3개월, 꽃이 피다 [내부링크]

두 달쯤 전, 방울토마토 싹이 난 사진을 올렸었는데 자그맣던 싹이 벌써 이만큼 자라 꽃이 폈습니다. 그 동안 화분이 작아진 듯 해서 큰 화분으로 분갈이도 해주었지요. 베란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집에서 잘 클..

쿠팡 탐사 마스크 vs 블루본 블루인더스 kf94 소형 사이즈 비교 [내부링크]

마스크 사이즈 비교 2탄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쿠팡 탐사 kf94 마스크 소형과 블루본 블루인더스 kf94 마스크의 사이즈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지난번엔 에어데이즈 kf94와 블루본 kf94 마스크를 비교해 보았었지요..

휠라 키즈 꾸미 운동화 사이즈 팁, 쿠팡 박스훼손 상품 구입기 [내부링크]

아이 발은 금방 크니 할인가에 괜찮은 제품이 나오면 한 사이즈 큰 신발을 미리 사 두는 편입니다. 쿠팡 배송제품이 간혹 최저가보다도 싸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 살펴보다 평소 찜 해두었던 휠라 꾸미 운동화 가격..

허리업 디닥업 불량 교환 후기 [내부링크]

디닥업을 택배로 받고 사용한지 4일째 되는 날, 문제가 생겼습니다. 허리 보호대 허리업 디닥업 장점 단점, 빈틈없이 내몸에 딱 허리 보호대 허리업 디닥업 장점 단점, 빈틈없이 내몸에 딱 집에 의료기에서 판매하..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고객센터 문의로 해결 [내부링크]

다음 검색 미노출 열심히 사진을 찍고 생각을 하며 글을 쓰고, 소소하게 방문자가 늘어가면서 0.1달러 0.5달러 애드센스 잔고가 쌓이는 재미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방문자도 하루 1백명..

새콤달콤 맛있는 일년내내 유산균 푸룬주스 [내부링크]

처음엔 유산균을, 그 다음엔 골드키워를, 그리고 푸룬주스를 검색하다 알게 된 제품. 일년내내 즐거운 나의 즙 유산균 푸룬주스입니다. (100% 내돈내산) 대형마트에서 파는 유명한 푸룬주스는 솔직히 맛이 없어서..

허리 보호대 허리업 디닥업 장점 단점, 빈틈없이 내몸에 딱 [내부링크]

집에 의료기에서 판매하는 허리보호대 하나씩은 있을겁니다. 등판은 빳빳하고 배에 찍찍이 달려서 뜯었다 붙였다 하는 제품요. 본인이던 부모님이던 집집마다 허리 디스크 또는 협착증 같은 척추 질환 환자 없는..

족저 근막염 신발 알코트 슬리퍼 추천, 쿠션좋고 발 편해 [내부링크]

족저근막염입니다. 발을 딛고 서 있기 힘들 정도로 발바닥이 아픈 그 고통은 겪어 본 사람만 알죠. 운동화도 편하다고 소문난 이 신발 저 신발 사다 신고, 집에서도 슬리퍼를 신은지 몇 년 됩니다. 개인적으로 운..

초등 방과후 미술 준비물 고르기 [내부링크]

아직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의 방과후 수업으로 미술을 신청했습니다. 선생님이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을 문자로 보내주셨어요. 초등 방과후 미술 준비물 8절 스케치북 물감 24색 파레트 물통 이렇게 4가지입니..

초등학교 입학 선물 큐앤큐 방수 어린이 손목시계 [내부링크]

큐앤큐 아동 손목시계 핸드폰 대신 고민해서 고른 초등학교 입학 선물은 시계입니다. 학교에 입학하면 다들 아이 핸드폰부터 사준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고민이 됐어요. 핸드폰은 되도록이면 늦게 늦게 해 줄 생..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교체 우여곡절 성공기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단종되어 구할 수 없는 삼성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다들 셀프로 자가 교체를 한다기에 해외직구 구매대행으로 구입해 도전했었는데 드라이버 문제로 실패했었죠.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 교체 실패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배터리를 자가수리로 셀프교체에 성공한 글을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저는 실패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단종된 배터리 해외직구로 구입 배터리 수명이 다 해 잦은 방전으로 사용하지 않..

CU편의점 자가진단 키트 판매처 재고 확인 [내부링크]

약국에 이어 편의점에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가 유통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약국에서 7~8천원에 샀었는데... 안정적으로 공급만 된다면 좋겠습니다. 약국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구입기 약국 코로나 자가..

약국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구입기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전국으로 확산하면서 확진자가 폭증했고 설 연휴 이후 검사체계가 개편되면서 보건소나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도 까다로워졌죠. 신속항원검사소가 설치 운영되고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한 검사방법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베네피아 휴가샵 복지포인트 캠핑용품 말고 뭘살까 [내부링크]

매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신청해서 혜택을 받고 있지만 재작년에 이어 작년에도 코로나 때문에 휴가다운 휴가를 가지 못했습니다.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베네피아 휴가샵 사이트에서 예약이 안되게 막아놓아서..

에어데이즈 vs 블루본 kf94 새부리 마스크 사이즈 비교 [내부링크]

에어데이즈 kf94 중형 소형 블루본(블루인더스) 마스크만 쓰다가 새롭게 주문해 본 에어데이즈 kf94 마스크입니다. 30매를 살까 50매를 살까 잠시 고민하다 50매를 주문했습니다. 베네피아 휴가샵에서 복지포인트..

어도비 월 결제 구독 주의점 위약금 및 취소 [내부링크]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독 신청하고 어도비 계정을 살펴 보던 중 아주 중요한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구독 신청을 할 때만 해도 몰랐던 것을 알게됐지요. 정품 포토샵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 구독 추천 정품..

정품 포토샵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 구독 추천 [내부링크]

정품 포토샵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독하자! 합법적인 방법으로 정품 포토샵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독하는 것입니다. 그냥 포토샵만..

한샘 서재 책상 추천 아이방 꾸미기도 손색없어 [내부링크]

한샘 인테리어 매장을 방문해 계약을 했던 책상과 책장, 의자를 드디어 받았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선택한 한샘 플렉스z 2단 격자 책장과 컴퓨터책상으로, 아이방이지만 서재가 따로 없어 화장대 의자를 두고 함..

11번가 아마존 직구 뽀모도로 시계 타임 타이머 플러스 구매후기 [내부링크]

구글에서 사용한다는 뽀모도로 시계 타임타이머. 정해진 시간동안 집중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마법?의 시계죠. 집중이 저절로 되는건 아니지만 정해둔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아이..

우체국 택배(소포) 박스 사이즈 규격 가격 [내부링크]

박스 사이즈 (가로 * 세로 * 높이) 1호 : 22 * 19 * 9cm 2호 : 27 * 18 * 15cm 3호 : 34 * 25 * 21cm 4호 : 41 * 31 * 28cm 5호 : 48 * 38 * 34cm 박스 가격 1호 : 500원 2호 : 700원 3호 : 900원 4호 : 1,300원..

겨울엔 주유소 자동세차장이 짱이쥬 [내부링크]

겨울이라 춥다는 핑계로 소홀하다보면 차는 금방 지저분해집니다. 밤새 얼었다가 낮에 햇볕에 잠시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얼룩이 생기기도 하고 눈이 왔다 녹았다 하다보면 하루 이틀만 지나도 엉망이 되지요. 기름..

베란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집에서 잘 클까? [내부링크]

지난달엔가? 얻어다 심어본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에서 싹이 올라왔습니다. 화분에 배양토, 씨앗, 이름표까지 들어있어서 심기는 아주 쉬웠어요. 이렇게 잘 클지 모르고 심는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작년에 다이..

지역 상품권 chak 모바일 앱 접속지연 [내부링크]

지역 상품권 chak을 자주 씁니다. 동네 편의점과 마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간혹 옷이나 신발 들 필요한 물품을 구매 할 때도 이용하죠. 노트나 필기구를 좋아해서 문구류를 구입할 때 문구점에서도 쓰지요...

한샘 인테리어 매장가구 플렉스z 서재 아이방 컴퓨터책상 [내부링크]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 공부방 겸 서재방에 책상을 하나 넣으려고 지난달 부터 여러 가구 브랜드의 제품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요즘 tv 광고도 많이 하는 데스커를 비롯해 한샘, 리바트, 일룸, 이케아까지 검색도..

구글 크롬캐스트 4k 구매대행 개봉기, tv 설치 [내부링크]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를 tv로 보기 위해 크롬 캐스트를 구매대행으로 구입했습니다. 크롬캐스트 4세대는 국내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아 해외직구로 구입 할 수 밖에 없어요.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고 최저가가 아..

공유 킥보드 지쿠터 사용법 요금 및 후기 [내부링크]

지쿠터 회원가입도 하고 앱도 이리저리 살펴봤으니 이제 타봐야죠?! 전동 공유 킥보드 지쿠터 가입, 친구초대 2천 포인트 챙기자 전동 공유 킥보드 지쿠터 가입, 친구초대 2천 포인트 챙기자 얼마 전부터 보이는..

전동 공유 킥보드 지쿠터 가입, 친구초대 2천 포인트 챙기자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보이는 새로운 공유 킥보드 지쿠터. 오렌지색 알파카가 먼저 선점했던 곳이었는데 초록색 킥보드가 하나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찾아보니 지쿠터가 공유 킥보드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라는군요. 지금..

스타벅스 앱에서 카드 잔액 환불신청하기 [내부링크]

요즘 신세계 관련 오너 리스크로 말들이 참 많죠. 저도 이마트를 자주 찾고 쓱배송으로 생필품을 배달시키고 스타벅스 커피를 마십니다. 이번 멸공 사태 때문은 아니고 스타벅스 앱에 그 동안 등록해서 사용하다..

동물복지 계란 사이소 구매후기, 토종닭 방사유정란 은하수농장 [내부링크]

택배는 처음! 인터넷 계란 구입기 경상북도 쇼핑몰 사이소에서 무려 1만원 할인 쿠폰으로 시중가 보다 저렴하게 산 동물복지 계란입니다. (할인쿠폰을 자주 주는 것 같아서 이 때 이후로 쇼핑몰에 한번씩 들어가..

베네피아 복지몰 휴가샵 야놀자에서 포인트 차감 예약 방법 [내부링크]

야놀자에서 복지포인트 사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인 휴가샵 베네피아 복지몰에서 숙박을 비롯해 여행상품과 레저용품 등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여기어때, 야놀자 등 여행 플랫폼들도 제휴되어 있는데요. 여기..

아이폰 11 프로 액정수리비용 교체 후기 [내부링크]

보증기간 만료와 액정 파손 두달 뒤면 2년이 되어가는 아이폰 11 프로가 깨졌습니다. 바닥과 정면 충돌했는데 강화유리 필름을 붙이지 않은 상태로 그냥 쓰고 있어서 그랬는지 박살이 났어요. 천만다행으로 터치..

안동 도산서원 단풍 입장료 주차장 가을맛집 드라이브코스 [내부링크]

도산서원 주차장 도산서원 주차장은 유료주차장으로 주차료가 있습니다. 소형 2,000원 대형 4,000원이고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1일 1회 기준이며 운영시간(매표시간)에만 주차료를 받아요. 매표시간 외에는 무료..

안동 월영교 산책 둘레길 전망 좋은 포인트 [내부링크]

월영공원 안동댐과 월영교를 찾는 사람들이 요즘 부쩍 늘었습니다. 월영교는 이미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고 거기에 더해 달모양의 문보트와 달카페 월영당 덕에 주말이면 북새통을 이루지요. 같은 안동댐이지만..

2주만에 받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방법 후기 [내부링크]

발송된지 2주만에 우편물이 오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 고시라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지만 수익이 너무 저조해서 핀번호를 아직 받지 못했었습니다. 누적 수익이 10달러가 되면 주소 인증을 하..

안동 도산서원 근처 분위기 좋은 신상 한옥 카페 서원 [내부링크]

도산서원 입구 한옥 카페 산림과학박물관을 지나 도산서원 입구, (주차장으로 들어가기 전) 35번 국도 옆에 한옥 카페가 생겼습니다. 도산서원의 가을은 어떤 모습일까? 안동 도산서원 단풍 입장료 주차장 가을맛..

가을 맛집 다시 찾은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 [내부링크]

트램타고 가을속으로! 이른 여름 다녀갔던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을 다시 찾았습니다. 단풍이 들면 다시 오자 했었는데 산이 푸릇푸릇한 것을 보니 아직은 조금 이른가 하고 생각했답니다. 여름에 왔을 때와 비교..

공공배달앱 먹깨비 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 결제 방법은? [내부링크]

먹깨비 상생지원금 결제 성공! 공공 배달앱 중 가장 많은 지역에서 이용중인 먹깨비. 먹깨비에서 12월 31일까지 사용가능한 코로나 상생 지원금으로 결제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앱 내 홍보 배너를 통해..

우체국 국내 우편 등기 요금과 규격 봉투 크기별 가격 [내부링크]

요금 인상 2021년 9월 1일 부터 적용 우편 규격 5g까지 : 400원 5g초과 25g까지 : 430원 25g초과 50g까지 : 450원 우편 규격외(비규격) 50g까지 : 520원 50g초과 1kg까지 : 50g 마다 120원 가산 1kg초과 2kg까지 :..

밀리의 서재 나만의 활용법 [내부링크]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를 이용한지 2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첫달 무료 후에도 정기 구독권을 해지하지 않았고 월정액 정기결제가 그대로 진행되었지요. 책은 종이로 봐야한다는 나름의 철학을 가지고..

안동 핑크뮬리 그라스원, 지금 강변은 온통 핑크빛 [내부링크]

핑크뮬리 만개 안동 낙동강변에 핑크뮬리가 개화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차를 타고 가다보니 평소보다 둔치 주차장으로 차가 많이 내려가네요. 한 번 들러봅니다. 둔치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가는 길. 왼쪽..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 방법과 3초 실행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하기 아이폰에서 청색광 이른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데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선택해 주세요...

알라딘 스프링 분철 서비스 가격 후기 [내부링크]

두꺼운 수험서 분철 서비스 두꺼운데다 무게도 제법 나가는 자격증 관련 서적이나 각종 수험서는 들고 다니기도 벅차고 펼쳐 보기도 어려운 점이 있지요. 자격증 준비를 하려고 마음 먹었는데 인터넷 서점에서 책..

도어락 건전지 교체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추천 [내부링크]

건전지가 벌써?! 갈아끼운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또 띠롱띠롱 소리가 납니다. 건전지가 없다는거죠. AA 4개가 들어가는데 사다놓은게 모자라서 일단 2개만 바꿔보자 하고 갈아끼웠는데 며칠을 못 가네요. 몰랐는..

카톡으로 받는 성범죄자 알림e 하필 우리동네! [내부링크]

왜 우리동네에!! 점심을 먹다가 여성가족부에서 보낸 카톡을 받았어요. 뭔가 싶어 열어보니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 안내문이예요. 지난번에도 한번 받았었는데 전출 나가고 안심했었거든요. 예전에는 우편물로..

부루마블 비켜! 시간 순삭 보드게임 보내줘여행 [내부링크]

방구석에서 하는 국내 해외여행 요즘 해외여행은 개뿔, 국내여행도 쉽지 않죠. 예전 여행 다녔을 적 사진을 뒤적거리며 추억에 잠기고 있진 않나요? 방구석에서 파리, 뉴욕은 물론 남극까지 떠날 수 있는 신박한..

안동 서점 교학사 교커피 [내부링크]

교학사 이전 안동 시내 유일한 서점인 교학사는 근처 빨간 벽돌 건물에서 (병원이었던 지금의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현재 위치에 새롭게 자리를 잡았어요. (옛, 최정형외과 자리) 빨간 벽돌 건물에는 아직도 교학..

스타벅스 닉네임 등록 변경 [내부링크]

스타벅스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닉네임을 어디서 수정하는지 헷갈려 하는 분들이 계셔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앱에서 오른쪽 하단의 other 메뉴 선택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선택 닉네임 선택 처음..

안동 실내 동물원 주토피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추천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가면 너무 좋은 체험형 동식물 테마파크 안동 열대온실 식물원이었던 온뜨레피움이 새단장을 마치고 주토피움으로 재개장했어요. 주토피움 위치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그랜드호텔 맞은편에 있고 네비..

네이트 메인에 내 블로그가?! 이슈 up 추천 노출 방법 [내부링크]

이슈 up 추천하면 메인 노출?! 검색을 할 때 네이트를 이용하진 않습니다. 네이트는 다음 검색을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검색엔진으로 매력은 없어요. 하지만 가끔 판을 보기 위해 들어가지요. 네이트는 자체..

단짠 양념la갈비 당면 감자넣고 안동찜닭 스타일로 먹기 [내부링크]

명절엔 역시 고기 명절을 앞두고 고기 선물세트가 어찌나 눈에 띄는지. 달달하고 짭조름한 양념이 쏙 배인 la갈비가 먹고 싶던 참에 양념갈비 4팩에 곰탕 4팩을 덤으로 주는 행사 상품을 보고 주문을 했더랬지요...

인터넷도 필요없다! 정부24 모바일 앱 전입신고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입신고를 위해 신분증을 챙겨 동사무소를 가야 했던 시절이 있었지요. 헌데 요즘은 컴퓨터를 켜지 않고 인터넷도 필요없이 모바일 앱으로도 가능하다는군요. 간편 전입신고 하는법 먼저 정부24앱을 설치합니다...

블로그 저품질 유발 행동 원인과 이유 [내부링크]

다른 매체로 이동하는 아웃링크 쿠팡 파트너스 또는 구글 애드센스를 비롯해 그 외 블로그에는 서두만 쓰고 알짜 핵심 정보는 다른 사이트에서 보도록 유도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네이버든 다음이든 블로..

경주 키덜트 뮤지엄 입장료 할인 보문단지 볼거리 [내부링크]

엄빠의 추억을 소환하다! 보문단지 옆에 가면 박물관이 모여있는 곳에 콜로세움을 닮은 건물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이 바로 키덜트 뮤지엄입니다. 미션 수행! 입장하기 전, 미션을 하나 줍니다. 키덜트 뮤지엄의..

경주 보문단지 볼거리 세계 자동차 박물관 입장료 후기 [내부링크]

자동차 덕후들의 성지 연중무휴, 월요일도 문 여는 경주 자동차박물관 대다수 박물관은 토,일, 공휴일 문을 여는 대신 월요일은 쉽니다. 도서관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경주 자동차박물관은 연중무휴. 휴관일 없이..

맛있는 어린이 홍삼젤리 농협안심녹용 아이튼튼 녹용홍삼스틱 [내부링크]

아이 홍삼 추천 내돈내산 아이튼튼 녹용홍삼스틱 구매 후기 우리 애는 계절만 바뀌면 코감기를 한다 하니 지인이 홍삼을 먹여보라 권하더군요. 그런데 맛 없으면 일단 안 먹잖아요. 비싸고 좋은걸 사도 안 먹으면..

안동 계평리 메밀꽃밭 위치 주차 [내부링크]

풍산 계평 메밀꽃밭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메밀꽃은 이게 마지막인 것 같아요. 언제 만개했었는지 줄곧 늦장마 탓에 늦게 왔더니 많이 져버리고 얼마 안 남아 있었어요. 늦었지만 내년에라도 도움이 될까하여 포스..

제천 여행 청풍호반 케이블카 요금 할인 물태리역-비봉산 전망대 [내부링크]

물태리역에서 비봉산 전망대까지 어질어질하고도 아찔한 청풍호반 케이블카 후기 호반의 도시 제천. 이 곳에 엄청난 풍경 맛집이 있다해서 찾아갔어요. 바로 청풍호반 케이블카! 케이블카 타는 곳은 이름도 예..

경북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 트램타고 호랑이 보러가자! 입장료 식당 안내 [내부링크]

가장 먼저 들르는 곳 매표소와 전시관이 있는 방문자센터 백두대간 수목원에 방문하면 가장 먼저 방문자센터를 들러야 합니다. 방문자센터 내에 매표소가 있기 때문이죠. QR코드 대신 콜체크인이라고 해서 안내된..

덴탈 디자인의 식약처 인증 케어가드 엠에프 kf94 마스크 [내부링크]

덴탈마스크 디자인의 kf94 인증 마스크가 있어 구매해 봤습니다. 일반 덴탈이나 비말마스크는 아무래도 안심이 안되고 간혹 실내에서는 kf94를 써야하는 곳이 있어 검색을 하다 알게 된 제품입니다. 케이가드 KF..

일본 피타링 안경 귀고무 재구매 흘러내림 완벽 방지 [내부링크]

지난번 코받침 코패드에 이어 안경 흘러내림 방지 악세사리를 하나 더 추천 합니다. 물론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흘러내림 방지 세루시루M 뿔테 안경 실리콘 코받침 코패드 흘러내림 방지 세루시루M 뿔테 안경 실..

흘러내림 방지 세루시루M 뿔테 안경 실리콘 코받침 코패드 [내부링크]

아이가 안경을 쓰면서 구입한 안경 악세사리 코일 안경줄에 이어 2번째 리뷰입니다. 착 감기는 커스텀 코일 스프링 스포츠 안경줄 어린이 추천 착 감기는 커스텀 코일 스프링 스포츠 안경줄 어린이 추천 아이가..

착 감기는 커스텀 코일 스프링 스포츠 안경줄 어린이 추천 [내부링크]

아이가 안경을 쓰게 되면서 구입한 안경 악세사리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흘러내림 방지 세루시루M 뿔테 안경 실리콘 코받침 코패드 흘러내림 방지 세루시루M 뿔테 안경 실리콘 코받침 코패드 아이가 안경을 쓰면..

베란다 상추 키우기 한달, 얼마나 컸을까 [내부링크]

다이소에서 씨앗을 사다 심은지 한 달. 상추가 얼마나 컸을까요? 이만큼이나 자랐답니다. 제법 상추의 모습을 갖췄어요. 상추는 싹이 나면 금방 크기 때문에 집에서 키운다면 계절에 상관없이 재배가 가능할 것..

집에서 상추 키우기 재배방법, 햇빛과 통풍의 중요성 [내부링크]

베란다 상추 상추 씨앗을 심은지 20여일이 지나고 이만큼, 몰라보게 자랐답니다. 다이소 상추씨 심기 3일차 발아, 집에서 상추 키우기 다이소 상추씨 심기 3일차 발아, 집에서 상추 키우기 2021.05.21 - [취미] -..

베란다 상추 재배 방법, 옮겨심기 [내부링크]

다이소 상추씨 심기 3일차 발아, 집에서 상추 키우기 다이소 흙으로 집에서 대파 키우기 지난번 마트 흙대파를 사서 수경재배로 시작한 대파 키우기. 집에서 대파 키우기, 너무 쉬운 파테크 부쩍 오른 대파 값. 다..

다이소 상추씨 심기 3일차 발아, 집에서 상추 키우기 [내부링크]

대파를 흙에 옮겨 심던 날, 다이소에서 사 온 상추 씨앗을 함께 심었답니다. 베란다 상추 재배 방법, 옮겨심기 다이소 흙으로 집에서 대파 키우기 지난번 마트 흙대파를 사서 수경재배로 시작한 대파 키우기. 집..

다이소 흙으로 집에서 대파 키우기 [내부링크]

지난번 마트 흙대파를 사서 수경재배로 시작한 대파 키우기. 며칠만에 제법 자라긴 했지만 물에서 나는 냄새는 어쩔 수 없어 그냥 흙에 옮겨 심기로 했답니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너무 쉬운 파테크 집에서..

집에서 대파 키우기, 너무 쉬운 파테크 [내부링크]

부쩍 오른 대파 값. 다들 집에서 키워 먹는다기에 마트 흙대파로 파테크에 도전해 봅니다. 너무 쉬워 누구나 할 수 있는 수경재배로 집에서 대파 키우기 마트에서 파는 흙대파와 깨끗이 씻은 페트병을 준비합니..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자동생성으로 쉽게 등록해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서치콘솔이나 네이버의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하기 위한 사이트맵 생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예전에는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를 통해 파일 생성 후 구 에디터로 글을 업로드 하는 복잡한 방..

베란다 허브 키우기 실패 이유 [내부링크]

아파트 베란다에서 허브 키우기 왜 어려울까? 물꽂이로 뿌리 내리기 후 분갈이를 해준 스피아민트가 가장자리 부터 잎이 말라가기 시작했다. 무엇이 문제였을까? 검색을 해봤다. 잎이 가장자리 부터 검게 마르는..

관엽식물 스웨디시 아이비 분갈이 삽목 하는법, 다이소 흙 화분 [내부링크]

똥손 중의 똥손 분갈이에 도전하다 멀쩡하던 식물도 우리집에만 오면 시들시들 하다 죽어나가서 똥손이자 마이너스 손이지만 분갈이와 삽목에 도전해봤다. 분갈이 할 식물은 스웨디시 아이비. 관엽식물인데 덩굴..

아이폰 스팸전화 패턴 차단 어플 유료지만 돈 아깝지 않아 [내부링크]

내돈내산 어플 후기 완전 만족하는 스팸전화 차단 앱 어김없이 오전 10시부터 울려대는 지긋지긋한 스팸 전화. 하루 1~2통이던 것이 이번주 들어서는 5통을 넘었어요. 돈이 들어도 좋으니 스팸 차단 어플을..

수익형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승인 스크린샷 업로드 하셨나요?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내 블로그의 쿠팡 파트너스 유입이 줄었다면 확인해야 할 한가지! 블로그 스크린샷 잘 되던 쿠팡 파트너스가 언제부턴가 유입이 현저히 줄어 클릭률이 0인 날이 지속된다면 한가지 확인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