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z-sport의 등록된 링크

 atoz-spor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엑셀 문자 추출, 엑셀 문자 합치기 등 문자 관련 설명. [내부링크]

엑셀 문자 추출, 엑셀 문자 합치기 방법, 엑셀 문자 변경, 엑셀 문자열 색 함수 등 텍스트에 관련된 가공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특히 엑셀에서 데이터의 양이 많은 자료를 가공할 경우 텍스트 가공을 해야..

엑셀 줄바꾸기 [내부링크]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엑셀 글 칸에 맞추기 방법. 엑셀은 연속적인 행과 열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 처리하며 표와 차트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무에서 워드..

엑셀 중복값 찾기 [내부링크]

엑셀 중복값 찾기, 엑셀 중복값 제거, 엑셀 중복값 추출의 여러가지 방법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엑셀은 하나의 결과 값을 구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방법들 외에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엑셀 표만들기 [내부링크]

엑셀 표 만들기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탭(삽입) 리본메뉴 사용 리본메뉴 중 “표” 도구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빠르게 표 완성되지만 실무에서 표 도구 사용하는 사람 못 봤습니다. 그냥 화려..

엑셀 인쇄영역 설정 [내부링크]

실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엑셀 인쇄영역 설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엑셀 인쇄영역 일반적인 설정 순서입니다. 1. 용지 방향 설정 : 가로, 세로 2. 용지 크기 : A4, A3 등 3. 여백 설정 : 일반설정 4. 페이지..

엑셀 if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엑셀 조건함수인 IF함수와 엑셀 IF 다중조건, 엑셀 IF함수 중첩, 엑셀 IFS함수 상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F함수란? 엑셀의 조건 함수로써 기본적으로 3개의 인수로 구성되어 있다. 조건 판단(logical_test)..

엑셀 반올림 함수, 엑셀 버림 함수 [내부링크]

엑셀에서 특정 위치를 숫자를 반올림, 버림 사용하는 함수 사용법 소개 소수점 이하 자리를 절상해야 될 때, 소수점 이하 자리를 절사해야 될 때, 사사오입 해야 될 때 등 엑셀 함수를 사용하여 일괄 처리 할 수..

엑셀 단축키 꼭 필요한 것만 정리 [내부링크]

실무에서 필요한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작업 효율성 위한 단축키 모음. 1.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엑셀에서 특수문자는 별도 도구가 있지 않고, 단축키 사용해야 특수문자 목록이 나옵니다. 실무에서 활용도가 매..

엑셀 화면구성 [내부링크]

엑셀 기본 화면구성 쉽게 설명. 엑셀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화면 구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기본 화면구성 1. 이름상자 셀 위치 표시합니다. 선택한 셀의 위치는 B행, 6열로 B6으로 이름상자에..

만성 기침의 진단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정의 기침은 유해물질이 기도 내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폐와 기관지에 존재하는 해로운 물질을 거하는 정상적인 신체방어 작용이며 환자가 병원을 찾게 되는 가장 흔한 증상의 하나입니다. 기침은 기간에 따라..

대장암 증상과 원인, 식습관 [내부링크]

대장암은 우리나라 주요 암들 중 비교적 치료성적이 좋은 암에 속합니다. 초기에 진단되어서 수술 받은 경우 거의 대부분 완치가 가능하며 어느 정도 진행되었다 해도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등을 통해 완치..

mRNA 백신 접종후 심근염 부작용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심근염 빈도 알려진 것보다 잦다? 美서 조사 착수. WP 소식통 인용 보도…캐나다서 30세 이하 남성서 화이자 백신보다 잦은 심근염 발병 빈도 보여.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이..

알레르기 비염 치료요법 [내부링크]

알레르기성 체질, 알레르기반응의 항원이 되는 원인물질, 유발인자 등 크게 3가지 요소가 있으며 이들 요소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원인에 접근하는 가장 근본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이중에서 알레르기 체질은 일..

알레르기 비염 원인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겐이 호흡 중에 콧속으로 흡입되어 코의 내부를 덮고 있는 염증으로 재채기를 연속적으로 하고 동시에 맑은 콧물이 흐르며, 가려움증으로 눈과 코를 문지르게 되고, 코막힘 증상들이 나타나..

아토피 도움되는 생활습관, 좋은음식, 나쁜음식 [내부링크]

아토피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1. 지나친 목욕, 과다한비누사용, 저습한 환경에 아토피는 악화될 수가 있습니다. 2. 거친화학 섬유옷, 면제품이 아닌 속옷등과 목욕시 타올로 밀거나 손으로 긁는 자체가 병변을 유발..

위험한 두통의 증상 [내부링크]

두통이란 대부분의 두통은 일시적 증상으로 시간이 경과하면 없어지고, 다소 심하면 일반 약국에서 두통약을 복용하면 소실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일부 원인에 의한 두통은 만성적이며 일반 진통에 잘 듣지 않고,..

아토피성 피부염 원인,증상,치료법은 [내부링크]

습진(아토피성 피부염)은 피부가 가렵고 염증이 생기며 간혹 인설도 나타나는 질환.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생후 18개월 이내의 아기에게서 흔히 발생 간혹 가족력이 있는 경우가 있음. 자극원에..

당뇨병 운동 시작하기전 주의사항 [내부링크]

운동은 혈당을 잘 조절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의사들은 깊은 호흡을 하고 심장을 튼..

위암의 원인과 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독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위암의 원인과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위암의 원인 가장 큰 요인은 리코박터균의 감염입니다. 소금으로 오랜 기간 절인, 염장식품 같은 식습관이 있..

반려견 건강 적신호 확인방법 [내부링크]

1. 반려견의 코가 말라 있다면 건강상 문제가 있을 수 있음. 열이 나는 건 흔한 증상이며 기침, 식욕부진, 쇠약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음. 특히 열이 나면 감염이 있을 수 있음. 2. 강아지가 갑자기 기침을 하..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대처 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사용해 보세요. 1. 당장 자신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바꿀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아예 걱정을 하지 말기. 2. 사전에 대비가 가능한 상황에 대해서는 능력..

천식원인 및 악화요소, 증상 [내부링크]

천식원인 ① 집먼지진드기 천식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집먼지진드기는 섭씨 25도 습도 80% 즉 습하고 따뜻하며, 먼지가 많은 곳에서 가장 잘 번식합니다. ② 꽃가루 꽃가루에 의해 나타나는 일레르기의 특징은..

당뇨병 식사 주의사항 [내부링크]

1) 적당하게 먹습니다. 과식은 식후혈당을 높이고, 체중을 증가시킵니다. 체중증가는 인슐린의 작용을 방해하여 혈당조절을 어렵게 하며 동맥경화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식사는 규칙적으로 합니다. 식..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갑상선이란 갑상선 호르몬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기능. 갑상선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면 우리가 먹은 음식이 빨리 타서 없어지고 열이 발생합니다. 그 결과 몸은 더워지고 땀이 많이 나고..

골다공증 위험인자, 예방법 [내부링크]

골다공증이란 골량이 현저히 감소하여 뼈가 매우 약하고 푸석푸석해져서 체중이나 기계적인 압력에 견디는 힘이 약해지고 실내에서 가볍게 넘어지는 것 과 같은 미약한 충격에도 뼈가 쉽게 부러지는 질환을 말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