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ilog의 등록된 링크

 bomi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건강을 위한 걷기운동의 정확한 방법 [내부링크]

건강을 위한 걷기운동의 정확한 방법 - 1주일에 150분 이상 빠르게 걷기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걷기 운동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주일에 최소 15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치매의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치매의 원인과 예방법 - 가장 대표적인 치매 원인질환 '알츠하이머병' 중앙치매센터의 '대한민국 치매현황 2019'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65세 이상 치매 환자수는 약 75만명으로 추산됩니다. 노인 인구의 증가..

요실금 치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실금 치료하는 방법 요실금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어 나와 속옷을 적시는 증상으로 최근 평균 수명이 연장되고 노령층이 증가하면서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크게 기침 등에 의해 복부 내..

니코틴 배출에 도움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찌든 니코틴 배출 도움되는 음식 7가지 1. 복숭아 복숭아는 가종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천연 알라리 성분이 많고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이 담배의 유해..

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입니다. 1. 시금치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

계단오르기 효과 보약보다 좋아요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효과 보약보다 좋아요 <계단 오르기의 건강 기적> 1. 심폐 기능 강화 - 1만 3천 5백명 대상 연구 결과, 하루 100계단 오르내리게 하자 사망률 20% 감소 - 좌식 생활하는 여성 12명 2개월간 하루 20..

커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 효능과 부작용 입니다. <효능> - 두뇌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약 227ml) 컵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에 들어..

눈에 좋은 음식 BEST 6가지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 BEST 6 1. 눈에 좋은 음식 결명자 결명자로 달인 차와 잎사귀는 시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의 피로나 충혈, 결막염, 간이 안좋아 발생한 눈 이상, 야맹증, 녹내장에 좋고, 동의보감..

양파 효능 33가지 정말 많아요 [내부링크]

양파효능 33가지 입니다. 1.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앱니다.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2. 양파는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함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치매초기증상 8가지 자세히 알아봐요 [내부링크]

치매초기증상 8가지 입니다. - 치매 종류 서서히 치매가 되는 퇴행성 뇌 질환은 '알츠하이머병, 레비소비병, 전측두엽 치매, 피질하 혈관성 치매, 파킨슨'이 있으며 갑자기 치매가 되는 비퇴행성 뇌질환은 '뇌졸..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와 빈혈 증상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와 빈혈 증상 1. 깻잎 시금치에도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만, 깻잎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깻잎은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

깻잎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깻잎 효능 8가지입니다. 1. 식중독 예방 더운 여름 음식물로 인해 식중독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식죽동 예방에 깻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깻잎에 들어있는 페릴키톤이 방부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식중..

토마토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10가지 1. 다이어트 토마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칼로리와 당분의 함량이 낮습니다. 또한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기때문에 식단에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건강한 피부 베타카로틴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4가지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4가지 1. 느타리버섯 섬유질이 많아 장 건강에도 좋고 배변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양파 혈액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시켜 줍니다. 3. 상추 육류의 단점을 보완하..

면역력 높이는 음식 영양별 정리 [내부링크]

면역력 높이는 음식 영양별 정리입니다. 1. 비타민A를 함유한 식품 : 간 요리, 장어, 달걀 등에 들이 있습니다. 카로틴이라는 색소 형태로 당근, 브로콜리, 쑥갓, 시금치 따위의 녹황색 채소에도 다량 함유되어..

혀 건강상태 체크해보자 [내부링크]

혀 건강상태 체크해보자 혀는 소화기관의 거울입니다. 병이 생기면 색깔, 굳기, 통증 등 각종 신호를 보내 건강상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줘 소화기관의 거울이라고 불립니다. 구강의 특성상 수많은 자극을..

헛개나무 효능 신비한 8가지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 8가지 1. 간치료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헛개나무 효능 중에는 간건강을 개선시키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잦은 음주나 술자리가 많으신 분들이..

브로콜리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브로콜리 효능 10가지 1. 항암작용 설포라판(Sulforaphane)과 인돌3 카비놀 등 브로콜리에 함유된 여러 화합물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2. 알레르기 반응 감소 브로콜리의 항염증 물질인 캠프페롤과 이소티..

사과식초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사과식초 효능 8가지 1. 위산역류를 치료한다 사과식초를 매일 1~2스푼씩 섭취하면 위산역류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이 과잉 생산되어 위산역류가 일어나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고 있습니다...

철분부족 증상 11가지 [내부링크]

철분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11가지 증상 1. 무척 피곤하다 어지간히 피곤해도 일이 좀 힘들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철분이 결핍되면 신체 조직에 산소가 훨씬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필요..

오이 효능 활용법 11가지 [내부링크]

오이 효능 11가지 1. 오이의 좋은 성분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이 한 개는 비타민 B1, B2, B3, B5, 6, 엽산, 비타민C,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카리, 아연 등을 포..

머리비듬없애는법 좋은 천연재료 [내부링크]

머리비듬없애는법 1. 녹차 녹차 찌꺼기를 우려놓은 뒤 머리를 감을 때 마지막으로 헹궈 두피에 마사지하면 피지제거에 좋아 비듬도 줄어듭니다. 또한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납니다. 2. 소금 소금은 기름..

기침 가래 없애는 방법 8가지 음식 [내부링크]

기침 가래 없애는 방법에 좋은 8가지 음식 1. 석류 침이나 체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갈증이나 답답한 증상을 방비하는 작용을 합니다. 입아닝 마르고 목안이 마른 증상이 있는 분들은 석류를 갈아서 마시거나..

치매 예방법 27가지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치매 예방법 27가지 1. 화내지마라. 흥분할때마다 수십만개의 뇌세포가 파괴됩니다. 2. 좋은 물을 많이 마셔라. 몸도 마음도 머리도 맑아집니다. 3. 성격을 개조하라. 낙천적인 사람은 치매에 걸리지 않습니다. 4..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1. 검은콩 모발을 구성하고 발모를 촉진합니다. 검은콩은 단백질의 주공급원으로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탈모를 방지하고 지연시킵니다. 신장을 강화하고 해독력..

바나나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9가지 1. 면역력 강화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B6은 백혈구를 활성화시킵니다.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바나나는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작용을 도와주는..

옥수수 효능 참 많아요 [내부링크]

옥수수 효능 8가지 알아보아요 1. 고혈압 개선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혈압이 안정되어 고혈압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에 자주 코피나 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출혈을 멈추는..

도라지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도라지 효능, 알고 먹어요 1. 기침으로 숨이 찬 데와 가슴이 그득하고 아픈데 좋고 도라지를 하루 6~12g을 가루약 형태로 먹으면 가래, 목이 쉬며 목안이 아플때에 좋으며 열이 있는 감기에도 좋습니다. 기관지염..

다시마효능 알고있나요 [내부링크]

다시마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내린다. 다시마 속의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다시마의 미끈거리는 성분이 바로 알긴산인데 이 성분은 장 속에서..

몸속독소제거 음식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몸속독소제거 음식과 먹는방법 1. 꿀 : 살균력이 뛰어나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꿀의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산성화된 혈액을 중화시킵니다.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변..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1. 대추 대추를 달인 즙을 마셔주면 코의 점막을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비염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암적색으로 잘 익은 대추를 햇볕에 바짝 말렸다가 한번 찐 다음..

둥글레차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둥글레차 효능 11가지 1. 혈압과 혈당을 낮춤 위유(둥글레의 뿌리줄기 말린 것)가 치한, 해열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2. 피부미용 장기간 복용하면 안색과 혈색이 좋아..

베이킹소다 사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베이킹소다 사용법 총정리 1. 채소/과일 채소나 과일에 골고루 뿌려 문지른 후 물로 씻어주거나 1리터 당 4스푼의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 용액을 만들어 야채나 과일을 헹구듯이 씻어 준 뒤 물로 헹궈줍니다. 2...

빨래할 때 알아두면 좋은 10가지 [내부링크]

1. 검은색 옷이 바랬을 경우 되살리는 법 맥주로 헹굽니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동안 담갔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리면 막 샀을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납니다. 2. 얼룩 생긴 흰 천을..

당뇨 초기증상과 예방원칙 [내부링크]

당뇨 초기증상과 예방원칙 1. 소변에 거품이 생긴다. 혈당량이 많아지면서 남는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출됩닏. 이때문에 소변에 거품이 생기고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소변의 양도 늘어납니다. 하지만 다른 병이 있..

계피 효능 정말 놀라워 [내부링크]

계피 효능 정말 놀라워요! 1. 생리통 완화 계피를 섭취하면 소화기계통은 물론 자궁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생리통, 생리불순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감기 개선 계피가 감기를 개선하는 것은 민..

얼굴 붓기 빼는법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얼굴 붓기 빼는법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7가지입니다. 맛도 좋고 구수한 잡곡밥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잡곡밥은 체내 소화기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필요치 않은 수분 배출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혈액형 궁합 얼마나 잘 맞을까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혈액형 궁합입니다. 사람을 만나면.. 저 사람은 무슨 형인가?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일 것입니다. 주위에 친구분들은 나랑 잘 맞는 사람일지 재미로 한번 보시고, 소중한 분들과 공유도 해보세요...

콩 효능 확인하고 예뻐지자 [내부링크]

1. 피부노화 예방 콩에는 비타민E와 사폰이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E와 사포닌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기미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고혈압 예방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생활로 육류소비가 많지..

감기 빨리 낫는법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감기 빨리 낫는법 따라해보세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코와 목의 점막이 마르지 않아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감기로 인해 목이 칼칼하고 붓는 느낌이 들때..

상추 효능 알수록 놀라워요 [내부링크]

상추 효능 알수록 놀라운데요. 어떤게 있는지 하나씩 알아봅시다. 신경질,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상추에 들어있는 락투세린과 락투신이 짜증과 스트레스를 누그러뜨리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불면증..

물처럼 마시면 보약인 차 7가지 [내부링크]

1. 기분 전환에 효과적인 과일 허브차 과일 허브차는 기분 전환 효과가 탁월하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서 환절기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 스트레스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말린 과일과 허브를 이용할 경우 과일..

체리 효능 확인하고 먹자 [내부링크]

1. 항산화 효과 체리 효능에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며 노화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젋고 탄력있..

꿀 효능 :: 맛있기만 한줄 알았지 [내부링크]

위장병 꿀을 적당량 수시로 먹되 시장기를 느낄때마다 조금씩 먹으면 좋습니다. 위궤양이 있을때 위가 조금 쓰릴수도 있으나 이때는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이 때 인삼가루를 섞어서 먹으면 정력에 효과가 있..

옥수수수염차 효능 및 끓이는 법 [내부링크]

옥수수수염차 효능 및 끓이는 법입니다. 당뇨병 및 부기제거 옥수수수염은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하루에 5잔 정도를 물에 달여서 꾸준히 마셔주면 당뇨병 치료 및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

국화차 효능 7가지 알고 마시자 [내부링크]

저도 평소에 차 한잔 마시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좋아하는 차 중에 하나인 국화차 효능 7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아토피 개선 국화차를 매일 2잔 정도 마셔주면서 국화로 우려낸 물로 씼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

귀리 효능 :: 세계 10대 슈퍼푸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져있는 귀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당뇨에 좋습니다. 귀리는 당뇨를 예방 및 치유하는데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는..

귀 혈자리, 귀 지압점 으로 건강 챙기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몸이 건강해지는 귀 혈자리, 귀 지압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혈압 : 귓바퀴 뒤 움푹 패인 곳을 눌러줍니다. 무리했거나 일시적 흥분이 원인이 되어서 혈압이 높아진 경우에는 귀를 잡아당기는 것..

칡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칡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1. 고혈압, 협심증 고혈압, 협심증이 있으신 분들은 가을에 캔 칡뿌리를 캐서 잘게 썰어 그늘에서 말려서 하루 100그램에 물 반 되를 붓고 절반이 되게 달여서 그 물을 조금..

경구피임약 시간오차 안전하게 미리 확인 [내부링크]

경구피임약은 뇌하수체와 시상하부에 작용해 난포자극 호르몬과 황체형성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시킴으로써 배란을 억제해주는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구피임약은 복용방법이 존재하며 특히나 시간을 잘 지켜..

스티브모노 샌들 STEVE MONO [내부링크]

유럽 갬성(?)이 가득한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사랑받는 스티브모노 샌들이 여름이 되니 다시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티브모노 하면 아티저널의 스웨이드 샌들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심플함과 베이직..

쏘카 반납장소 변경 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요즘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쏘카가 다른 업체들과 비교했을때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전국 4천여 곳이 넘게 쏘카존이 많다는 것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