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etofwonder의 등록된 링크

 cabinetofwond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8건입니다.

3.1 닐루 가이드 : 추천 무기, 성유물, 추천 조합 [내부링크]

※ 10/15 기준 ※ 추후 내용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요 닐루는 물+풀의 '개화' 반응을 이용한 섭딜 캐릭터입니다. 직접 대미지를 주기보다 개화 반응을 깔아놓는 방향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원소스킬과..

베타의 소화 장애와 변비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뜬금없지만 오늘은 베타의 응가에 대해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왜냐하면 베타의 응가는 중요하기 때문이죠. 베타를 건강하게 키우려면 주인이 언제나 응가를 지켜봐야 합니다.(?) 베타의 똥은 왜..

데인슬레이프 관련 스토리 정리 (3.1 버전 기준) [내부링크]

* 데인슬레이프 관련 스토리, 역대 퀘스트 내용, 켄리아 떡밥, 데인 여담과 기타 등등 캐릭터 설정에 대한 정리. *22년 3.1 버전 기준 기본적으로 데인은 현재 게임 내외적으로 원신의 가장 중요한 캐릭터 중 하..

2022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내용 정리 (블프 기간, 뜻, 미국/한국 차이, 쓱데이, 환율) [내부링크]

 블랙 프라이데이의 뜻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세일 시즌입니다. 아마존부터 시작해서, 월마트, 메이시스 및 각종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들이 일제히 할인에 들어가죠. '블프'라는 축약어로도..

2022년 전국 단풍 절정 시기 (단풍 지도, 전국 단풍 명소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벌써 겨울이 왔나 싶지만, 아직 단풍은 절정을 맞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추워서 단풍이 늦게 들어, 10월 하순이 절정을 맞을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특히 단풍나무는 10월 28일, 은행나무..

일본 무비자 여행 내용 정리 (출국 전 코로나 검사, 자유 여행, 마스크 착용 의무) [내부링크]

드디어 일본 여행이 가능한 날이 왔습니다. 일본 정부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무비자 조치를 10월 11일부터 재개합니다. 한국인은 비자가 없어도 관광, 친족 방문 등의 목적으로 최대 90일간 비자 없이 일본에 머..

감기 걸렸을 때 수영을 가도 될까? [내부링크]

.... 네, 제가 지금 감기에 걸렸습니다. 킁. 아침저녁의 날씨가 훅훅 바뀌는 환절기에, 이제 코로나도 좀 수그러들어서 사람들이 밖에 많이 나다니다 보니 이젠 감기와 독감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가 왔는데요. 콧..

알뜰한 원신 생활을 위한 안내 (원석 가격 인상, 공월, 기행, 리딤코드) [내부링크]

원신과 돈의 상관관계(?)에 대한 사항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목차::: - 앱스토어 원석 가격 인상 - 플랫폼별 가격 비교 - 원신 결제 시스템 (결정, 원석의 가치) - 원석 수급처 - 공월 vs. 기행 - 사용 가능..

일주일에 얼마나 수영을 해야 할까? (다이어트, 체력 키우기) [내부링크]

물론 답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대략적으로 참고를 해볼 수 있는 기준은 있겠죠? 이를 테면, '이제 막 수영을 시작했는데 얼마나 하면 빨리 늘지', '수영으로 살을 빼고 싶은데 어느 정도..

남해 아난티 더 하우스 후기 : 초대받은 별장처럼 [내부링크]

남해 여행을 가면서 소문이 자자한 아난티에 묵게 되었습니다. 일행 중에 저만 골프를 안 쳐서 하루 종일 밖에서 놀고, 침대에서 야구 보면서 뒹굴거리고 혼자 히노키탕 들어가고 아주 그냥 혼자 숙소의 모든 것..

[3.1] 원신 전 캐릭터 육성 가이드 / 추천 무기, 추천 성유물, 이 정도면 잘 키웠다 [내부링크]

※ 진짜, 정말, 매우, 졸라 깁니다. (pc로 보는 것 추천) ※ 3.1 버전 기준 사이노까지 완료 3.1 버전까지의 전 캐릭터의 간단한 육성 가이드로 - 추천 무기 - 추천 성유물 - 대략적인 졸업 스펙(이 정도면 잘 키..

케이아 스토리 정리 #1. 캐릭터 설정 [내부링크]

※ 미리 말해두는데 좀 깁니다. ※ 캐릭터 스토리, 3.1까지의 마신 임무, 이벤트 스토리 등 스포 주의 케이아는 거의 원신 최고의 떡밥캐 중 하나지만 애초에 캐릭터 스토리를 열지 않거나 그를 유심히 관찰하지..

면허 1년차의 새 차 구입기 (2) 왜 UX를 보러갔다가 NX를 시승했나 [내부링크]

... 네. 왜 렉서스 UX를 보러 갔다가 NX를 시승하고 온 것일까요. 그 전말은 이렇습니다. 일단 전시장으로. UX 실물 후기 실제로 본 UX는 일단 정말 이쁘긴 했습니다. 특히 옆모습이 진짜 날렵하게 잘 빠져서,..

면허 1년차의 새 차 구입기 (1) 후보 1번 렉서스 UX [내부링크]

운전면허를 딴지 이제 6개월 조금 넘은 상태. 집에 있는 혼다 어코드(1n세)를 혼자 굴리면서, 코스트코부터 남해에 이르기까지 운전은 꽤 많이 했기 때문에 차에는 좀 익숙해졌습니다. 하지만 지금 차가 워낙 오래..

[로어/떡밥] 이집트의 역사, 적왕 그리고 알하이탐의 정체? [내부링크]

※ 3.1 마신 임무 '적토의 왕과 세 순례자' 스토리 내용 스포일러 있음 수메르의 사막 지역은 대놓고 중동 지역, 그중에서도 고대 이집트 문명을 모티프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거대한 피라미드인 적왕의 무덤과..

종로 파인다이닝 / 떼레노 (Terreno) : 셰프의 작은 정원 [내부링크]

가족과 함께 모처럼 외식을 다녀왔어요.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스페인 자연주의 파인 다이닝 떼레노. 미쉐린 1 스타에도 선정되었습니다. 한옥 마을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조용하게 식사를 즐기기 좋은 곳..

3.1 사이노 가이드 (추천 무기, 재료, 풍뎅이 위치, 성유물, 추천 조합) [내부링크]

사이노 한 줄 감상: 아ㅏㅏㅏㅏ가ㅏ가ㅏㅏ악 풍뎅이!!!!!!!!!!!!!!!!!!!! ※ 9/28 기준 ※  아직 연구중이라 내용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요 사이노는 아카데미아의 학술 범죄를 감시하는 풍기관의 대..

잠실 롯데 아쿠아리움 리얼 후기 : 유치하고 조악한 바다 한칸 [내부링크]

물생활을 하다 보니까, 가끔은 거대한 수조가 보고 싶어서 잠실 롯데타워로 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쿠아리움을 갔던 것도 십.... 십몇 년 전이네요. 많은 물! 많은 물고기! 에 잔뜩 설레서 갔지만..... 롯데월..

스펀지 여과기 어항에 거품이 많이 생기는 이유 (부영양화) [내부링크]

물고기는 소리를 내지 않고, 수질을 눈으로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항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항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두고 오며 가며 틈틈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스펀지 여과기를..

3.2 신캐릭터 공개: 나히다, 레일라 (일러스트, 무기, 신의눈) [내부링크]

3.1 업데이트가 바로 눈앞에 왔다는 걸 3.2의 신캐릭터 일러스트로 실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3.2 버전(11월 1일~)에 추가될 신캐, 나히다와 레일라가 공개되었습니다. 나히다 신의 심장: 풀 무기:..

겜알못을 위한 우마무스메 사태 총정리 [내부링크]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이번 우마무스메 사태의 진행과 내용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말이지 이런 일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아... 게임은 지웠는데 우리 라이스가 보고 싶어... 대체 우마무스메가..

소피텔 앰배서더 숙박 후기 : 비싼 호텔에는 다 이유가 있다 [내부링크]

오늘은 소피텔! 정확한 명칭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소피텔은 아코르 호텔 그룹의 럭셔리 브랜드로, 클래식한 프랑스풍이 특징입니다. 프런트 직원들의 인사 첫마디도 Bonjour일 정..

임신한 암컷 구피가 갑자기 죽는 이유 (임신한 구피 돌보기) [내부링크]

구피는 폭풍번식으로 유명한 물고기입니다. 이게 곤란할 때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구피를 키우는 사람들의 목적이자 보람이 되기도 하는데요. 조그만 치어가 나올 것이란 기대감을 품고 있었는데 돌연 임신한 암..

성수 카페 / 기와르: 기와 담장이 품 안으로 들어온 카페 [내부링크]

'겉과 속이 다르다'는 말이 칭찬이다. 여기에선. 성수에 차 AS를 맡기러 갔는데 남는 시간을 어디서 보낼까 검색하다가 발견한 카페 기와르. 그러나 이곳으로 찾아가는 길은 의문과 의심 그 자체였는데...... 지..

자유형 자유영 뭐가 맞을까? (맞춤법, 자유형과 크롤의 차이점) [내부링크]

배영 평영 접영.... 자유'형'. 수영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을 때 신경 쓰이는 것. 왜 자유형은 자유'형'일까요? '자유형'은 수영 방법, 즉 영법(泳法)이 아닙니다. 영어로 freestyle이라는 사실을 들으면 조금..

키우던 물고기가 죽으면 어떻게 할까? (죽은 구피 처리법) [내부링크]

..... 네. 키우던 알비노 풀레드 구피가 한 마리 죽었습니다. 죽은 건 데려왔을 때부터 크기가 좀 작고 맨날 꼬리가 찢어지던 그 녀석이에요. 꼬리가 많이 녹아서 항생제로 약욕을 시켜줬는데, 그다음 날에 비늘..

올해/내년 주요 콘솔 게임 발매 예정 리스트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스팀, 스위치) [내부링크]

엄청나게 많은 대작들이 한번에 쏟아지는 2022년-23년의 콘솔 게임계 스케줄. 한눈에 볼 수 있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발매 플랫폼 비고 10/4 오버워치2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PC 무료 플레이..

2022년 가을/겨울 주요 콘솔 게임 발매 예정작 미리보기 [내부링크]

콘솔 게임계가 좀 퐁당퐁당이 심하긴 하지만, 2022년 그 어느 때보다 박터지는 해로 역사에 기록될 듯합니다. 연초부터 <엘든 링>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로 달리더니, 연말까지 미친 듯이 대작들이 쏟아지네..

<고담 나이트>의 배트맨 패밀리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2022년 10월 22일 발매 예정인 <고담 나이트>는 배트맨 없는 배트맨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배트맨 대신 누가 나오냐? 표지의 쟤네는 누구냐?! 하는 뉴비들을 위해 잠깐 뱃팸 설명 듣고 가실게요. c 배..

[남해 여행 계획] 남해 여행가기 전 정보 모음 (가볼만한곳, 지도, 먹어야할 것) [내부링크]

9월 말 남해에 여행을 갈 예정이라 미리 계획을 짜볼 겸 남해 관광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보기 1. 남해 여행 지도 2. 남해 가볼 만한 곳 - 가천 다랭이마을 - 남해 독일 마을 - 금산 보리암 - 망운..

가을 옷 사기 좋은 브랜드 #2. - 마시모 두띠 (Massimo Dutti) [내부링크]

마시모 두띠는 이탈리아식 이름과는 달리 스페인 패션 브랜드입니다. ZARA랑 같은 회사(인디텍스) 소속. 1985년에 창립되었고 원래는 남성복만 다루었는데, 1995년에 여성 컬렉션을 추가했는데, 그래서인지 몰라..

<콘스탄틴2> 제작 소식을 보는 복잡 미묘한 심경 [내부링크]

<콘스탄틴>의 후속작이 무려 17년 만에 제작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키아누 리브스가 다시 존 콘스탄틴을 맡을 예정. 2005년에 개봉한 <콘스탄틴>의 주인공인 존 콘스탄틴은, 삐딱하고 냉소적인 퇴마사로..

몬드리안 이태원 호텔 호캉스 후기 (싱글룸, 수영장, 아침 먹는 곳 추천) [내부링크]

혼자서 느긋하게 호캉스를 즐기고 싶어서 선택한 몬드리안 이태원! 힙하다고 소문이 파다한 이 호텔을 직접 만끽해 봅시다. 로비, 리셉션 & 체크인 들어가면서부터 힙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로비. 훤칠한 층고,..

이태원/ 로컬 빌라 베이글 & 커피 (아침 추천, 브런치, 카페) [내부링크]

게으른 이태원의 아침, 푸른 깃발이 걸린 가게의 베이글 냄새가 잠을 깨운다. 몬드리안 호텔에 묵었는데, 호텔 조식 말고 밖에서 아침을 사 먹으려고 나와서 설렁설렁 걷다 마주친 베이글 가게. 아침의 이태원은..

원신 3.1 방송 내용 정리 (리딤 코드, 이벤트, 기원, 애니 소식 외) [내부링크]

3.1 버전 예고와 함께 2주년 기념 겸사겸사 특별 방송. 아니 근데 역대급 미친 방송............. 리딤 코드 (9/17 오후 1시까지) 3B6RYY7AHX9D JT78YH7SGWRZ 2BP9HY6BYFR5 https://genshin.hoyoverse.com/ko/gi..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총리뷰 : 15년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어크가 15주년...? 내가 이 게임을 15년 동안이나 했다고? 매년? 나올 때마다? 하핳.... 어이없어서 써보는 어쌔신 크리드 15주년 기념(?) 리뷰입니다. 어크는 어크다 15년 동안 메인 작품만도 12개인데, 각자..

원신 미실장/미등장 캐릭터 모음 (3.0 기준, 요요, 스카라무슈, 카베 etc) [내부링크]

플레이어블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 실장(등장)하지 않은 캐릭터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식 PV에서 외형과 이름이 공개됨 2. 작중 게시판 등에서 언급되거나 일부 캐릭터의 음성 대사에 추가됨 3. 데이터..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미리보기: 발매일, 배경, 주인공 [내부링크]

<어쌔신 크리드> 신작 발매일 & 플랫폼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트, 프로젝트 레드, 프로젝트 헤쎄 등 유비소프트가 동시에 뭘 많이 발표해서 좀 헷갈리는데, 기존 <어쌔신 크리드> 메인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숙박 후기 (객실, 수영장, 조식, 루프탑) [내부링크]

추석 연휴 기간 여기저기 놀러 다녔는데, 그중 첫 번째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로비 & 리셉션 & 주차 1층 로비에서 컨지어지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호텔, 레지던스로 갈라져..

5성급 호텔 실내 수영장 비교 (노보텔 vs. 몬드리안 vs. 소피텔) [내부링크]

수영장이 있는 3곳의 호텔에서 하루에 2번씩 수영을 해봤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몬드리안 이태원,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서비스드 레지던스.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간단하게 평가해보도록 하죠. 수영..

해리 포터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 발매일과 기본 정보 [내부링크]

<호그와트 레거시> 장르: 3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 출시 예정일: 2023년 2월 10일 제작: 아발란체 소프트웨어 플랫폼: PS4, PS5, PC, XBox One, XBox X 2020년에 처음 공개되어 '내가 직접 호그와트에 입학해 모..

호텔 수영장을 이용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연휴에 호캉스를 가는데, 호텔을 고른 기준은 순전히 수영장 유무와 퀄리티. 스포츠 센터도 닫는데 호텔에서 실컷 수영하고 올 거예요! 후후... 일단 가기 전에 호텔 수영장 이용법을 한번 점검해 보겠습니다. 사..

구피의 지느러미, 꼬리 녹음 치료 : 슈퍼 네오테라 약욕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느러미녹음/꼬리썩음병의 원인 및 초기 치료는 여기 참고 ↓ 구피 꼬리 녹음, 찢어짐 원인 및 치료법 꼬리 녹음병(fin rot)이란? 꼬리 녹음병, 혹은 지느러미 녹음병, 지느러미 썩음병은 이름 그대로 물고기의..

<더 배트맨> 리뷰 : 배트맨의 완벽한 턱선만으로 충분하다 [내부링크]

※ 블로그 옮겨온 것. 약간의 수정, 추가된 부분이 있습니다. ※ 영화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 주의! 이 영화는 액션 영화가 아니다 이 영화를 보러 가기 전에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 <더 배트맨>은 액션 영화..

베타의 나이 알아보는 법, 평균 수명과 노화 [내부링크]

지금 내가 키우고 있는 물고기가 정확히 몇 살인지 아는 것은 의외로 드뭅니다. 아예 부화를 시켰거나 분양받은 곳에서 정확한 나이를 가르쳐줬다면 모를까, 수족관이나 마트에서 데려왔다면 모르죠. 베타 전문샵..

물생활 초보를 위한 기본 어항 용어 사전 [내부링크]

물생활 뉴비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정보를 찾아봐도 뭐라고 하는 건지 모르겠다는 거. 자반..? 자반이 뭐죠? 고등언가요? 하면서 꼬박 2달간 열심히 찾아보고 배운 어항 용어 사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

애플 워치8의 주요 기능, 애플 워치8/SE/울트라 비교, 가격, OS9 업데이트 [내부링크]

애플 신제품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 있었던 건 애플 워치! 3가지 모델과 함께 새로 업데이트될 OS의 기능도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워치 8의 주요 기능 위급한 상황에서..

[캐릭터 감상] 산고노미야 코코미 (+추천 무기, 성유물, 운용법) [내부링크]

코코미 복복각 기념! 코코미가 어떤 캐인지, 어떻게 세팅하면 좋은지 가볍게 훑어봅니다. 코코미 개요 와타츠미 섬의 아라히토가미 무녀이자 라이덴의 안수령에 대항하는 저항군 산호궁의 수장. 핑크색 머리..

원신 역대 공식 버전 일러스트 모음 (1.0~3.0) [내부링크]

<원신> 역대 버전 공식 일러스트 모음입니다. 버전 업데이트 내용은 개인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써놓은 것. 1.0 오픈 픽업: 벤티, 클레 1.1 다가오는 객성 신규 마신 임무: 제1장 제3막 (리월 메인퀘) 이벤트..

넷플릭스 드라마 <데빌 인 오하이오> 리뷰: 옥수수수염차맛 호러 [내부링크]

스토리 정신과 의사인 수잰 매시스 박사(애밀리 데이셔넬)는 어느 날 사이비 종교 단체에서 도망쳐온 신원불명의 소녀인 메이(매들린 아서)를 만나, 갈 곳 없는 그녀의 처지를 안타깝게 여겨 자신의 집에서 보호..

이제야 말하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이건 이 게임을 소개하고 정성적으로 리뷰하는 글이 아닙니다. 굳이 말하자면 제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를 하고 받은 마음의 상처와 트라우마를 글쓰기로 승화시키는 치유 프로그램 과정입니다. ※ 게임의..

좋아하는 가을 옷 브랜드 추천 : 앤아더 스토리즈 (&Other Stories) [내부링크]

저는 키도 체격도 큰 편이라 유럽발 브랜드 옷을 좋아합니다. 한번 사면 두고두고 입고, 약간 두껍고 튼튼한 재질을 좋아해요. 굳이 말하자면 클래식한 취향인데, 빡센 비즈니스룩은 별로고 적당히 캐주얼한 것..

넷플릭스 일드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1 회차별 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배틀로얄물을 그리 좋아하진 않는데, 이건 의외로 꽤나 재미있게 봐서요. 시즌 2에 앞서서 회차별 줄거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스포일러 주의 1화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평범하고 의욕 없는 일상을 보내고..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회차별 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시즌3 스토리를 회차별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에피소드 1: 가족의 만남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자신들이 원래 있었던 시간대와 다른 세계에 와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1963..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회차별 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시즌2 회차별 줄거리 소개입니다. ** 당연하지만 스포 주의! 에피소드 1 다시 처음으로 (Right Back Where We Started) 파이브의 시간 여행 결과, 형제들은 1960년에서 1963년 사이에 뿔뿔..

베타 꼬리가 찢어지는 이유와 치료법 (베타 자해, 지느러미 녹음병) [내부링크]

베타는 초보자들이 많이 키우는 물고기지만, 사실 물생활 생초보라면 베타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베타의 지느러미와 꼬리는 크고 아름답지만 그만큼 예민하고 잘 찢어지거나 상하기 때문에 데려온 지 얼마 되지 않..

플레이 일기 #1. 수메르 도착 [내부링크]

안개 낀 어두운 숲을 지나 업데이트하면 일단 뽑기부터 하고 시작하는 것이 국룰..... 이나즈마는 분위기가 워낙 개판이었고 연하궁은 심해, 층암거연은 지하라서 거의 근 1년 간 어두컴컴한 맵만 보다가 광합성..

운동하기 전에 커피를 마실까? 말까? (커피의 효능, 부작용, 시간) [내부링크]

저는 커피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아침에 커피 한 잔 안 때리고는 하루를 시작할 수가 없어요. .... 그런데, 운동하기 전에 커피를 마셔도 될까? 도움이 되나? 그런 궁금증을 풀기 위해 정리..

운동하는 습관 만드는 6가지 방법 (목표 세우기, 습관 들이기) [내부링크]

운동을 꾸준히 하려면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고 '동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연구 결과가 가르쳐주고 있는, 운동을 하는 동기를 유지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항상 똑같은 시간에 운동할..

생리 기간에 수영을 해도 될까? (월경 중 생리, 수영과 생리통의 관계) [내부링크]

한 달에 한 번씩 아픈 것도 억울한데, 수영도 못 가다니 너무 우울하지 않나요? 혹은 바다나 워터파크에 놀러 가는데 기간이 딱 겹쳐서 곤란한 경우가 다들 한 번씩은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각잡고 정보를 찾아..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리뷰 : 요즘 애들은 이렇게 놀아 [내부링크]

여러분에게 있어서 최고의 <스파이더맨> 영화는? 토비, 앤드류 아니면 톰? 저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인투 더 스파이더버스'라는 원제로 부르는 걸 훨씬 더 좋아 하지만 마침..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미리보기 (발매일, 플랫폼, 스토리) [내부링크]

2018년 <갓 오브 워>의 후속편으로, 북유럽 신화 사가의 마지막 작품. 올해 최고의 게임이 되어줄 것으로 믿어마지 않는 기대작. 발매일 2 0 2 2 년 1 1 월 9 일 발매 플랫폼 PS4, PS5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다..

초보는 평영이 어려워 (평영 하는 법, 평영 자세 gif) [내부링크]

평영을 한창 배우는 중인 초보 개구리입니다. 대충 동작은 배워서 어떻게 흉내는 낼 정도지만 팔다리가 같이 움직이는 등 삐그덕거리는 일상을 보내는 중... 그래서 혼자 공부해 본 평영 하는 법. 평영이 좋은 이..

이끼 청소 물고기 추천, 오토싱 키우기 (세팅, 먹이, 합사 등) [내부링크]

오토싱 기본 정보 풀네임은 오토싱쿨루스(Otocinclus). 줄여서 '오토싱'이라고들 부르며, 남미 원산의 메기목 로리카리아과 물고기입니다. 흡착판 주둥이로 유목, 수초나 벽면의 이끼를 먹고 자랍니다. 즉, 초식..

센스있다는 소리를 들은 선물 6가지 (추석 선물 추천, 아이디어) [내부링크]

남에게 줄 선물을 고르는 건... 재미있지 않나요? 물론 그 사람이 무언가를 주고 싶을 만큼 좋은 사람일 때의 경우에 한해서지만. 개인적으로 스팸이나 선물 세트,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같은 거 말고 상대에게 좀..

3.0 콜레이의 추천 무기, 성유물, 조합 [내부링크]

※ 8.27 기준 개요 3.0에서 추가된 풀 속성 4성캐. 딜러가 아니라 풀 원소 반응 서포트에 적합합니다. 계수가 높거나 딱히 필수캐 대접은 아니지만, 배포캐이기도 하고 수메르의 새로운 원소 반응에 익숙해지기에..

스카라무슈/쿠니쿠즈시 관련 스토리 정리 (정체, 떡밥, 실장 가능성)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11월에 첫 등장해서, 1년 반이 넘게 떡밥을 빌드업하고 있는 스카라무슈에 대한 이야기. 스카라무슈가 등장한 이야기들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원신 이나즈마 메인퀘 및 2.2~2.6 이벤트..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더 길티> 리뷰 : 세상에 나쁜 고구마는 없다 [내부링크]

동명의 덴마크 영화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 90분이라 호로록 보기도 좋은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입니다. 스토리 8개월 전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공판을 앞두고 911 구급대에서 전화 교환 업무를 맡고 있는 LA..

물안경(수경)에 대하여 : 수경을 쓰는 이유, 수경 고르는 법, 김서림 방지 [내부링크]

수영은 준비물이 많이 필요 없는 운동입니다. 수영복, 수영모자(수모), 물안경(수경). 이렇게 딱 세 개. 이 중에서 수경은 다소 덜 중요해 보이지만, 사실은 즐겁고 쾌적한 수영에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용..

[저장용] 3.0 타이나리 추천 무기, 성유물, 조합 [내부링크]

※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8.24 기준 개요 타이나리는 원신 최초의 풀 속성 DPS로, 3.0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 추가된 풀 속성을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입..

국립중앙박물관 기획 전시 <아스테카: 태양을 움직인 사람들> [내부링크]

한참 동안 가봐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있던 전시였는데 이번 주 까지라기에 후다닥 다녀왔습니다. 전시 개요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시실 전시 기간: 2022.5.3 - 2022.8.28 입장료: 성인 5,000원 예매 필수..

원더의 취미 상자 이용 가이드 [내부링크]

넌 혼자 뭐가 그렇게 바빠?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떠들썩한 자리는 슬금슬금 빼면서, 혼자서 방에 틀어박히거나 훌쩍 어디로 가버리는 걸 보고 다들 그래요. 혼자 집에 있을 때에도,..

3.1 신캐릭터 공개 : 캔디스, 닐루, 사이노 (일러스트, 무기, 신의눈) [내부링크]

신버전이 업데이트되는 주의 월요일에 그다음 버전 신캐의 일러스트를 공개하는 전통에 따라, 3.1 버전의 신캐릭터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닐루와 사이노, 그리고 캔디스! 캔디스 「수면 위 금빛 결의」..

원신 캐릭터 생일 월별 정리 + 생일 케이크 [내부링크]

내가 보려고 정리해두는 생일 정리. * 3.0 기준 콜레이, 타이나리까지 추가 1월 1월 9일 토마 1월 18일 디오나 1월 24일 로자리아 2월 2월 14일 북두 2월 22일 산고노미야 코코미 2월 29일 베넷 베넷 생일은 4년..

영화 <놉> 리뷰: 생각보다 웃기고 생각보다 어렵다 [내부링크]

※ 스포일러 주의 <놉> 스토리 대대로 영화 촬영에 훈련된 말을 제공하는 목장 조련사 OJ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버지를 잃는다. 그는 말들을 아끼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놀이공원을 운영하는 주프에게 말 몇..

PS4/PS5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리뷰 : 약속과 영광의 2편 [내부링크]

게임계에는 소포모어 징크스와는 정반대로 2편이 성공하는 일이 많습니다. <바이오하자드 2>, <언차티드 2>, <매스 이펙트 2>, <어쌔신 크리드 2>,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 명작들이 즐비하고, 특정 프랜차이즈가..

PS4 <고스트 오브 쓰시마> 리뷰 : 오세요, 쓰시마 [내부링크]

* PS4 버전 기반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2020년 게임 발매 스케줄이 엉망진창이 된 데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핵폭탄을 떨궈서 민심이 흉흉하던 차에 스윽 나타난 <고스트 오브 쓰시마>. 발매 때부터..

픽사 <소울> 리뷰 : 말로 할 수가 없어서, 재즈로 했어 [내부링크]

※ 영화 내용 전반에 대한 스포일러 주의 삶의 목적같은 것은 없다. 모든 인생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고, 매순간을 느끼며 살아야 한다. 너무나 옳고.... 너무나 뻔한 말이죠. 인생의 핵심을 꿰뚫는 조언이자, 정..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 속 음악들 : 시즌3 [내부링크]

사실 온갖 멋진 음악을 듣는 게 우산 학원을 보는 재미 중 하나였는데, 시즌3에서는 음악의 포텐셜이 많이 떨어집니다. 아니, 물론 선곡 자체는 좋은 게 많은데 연출이 밋밋하고 노래랑 착 붙질 않아서 인상에 남..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 속 음악들 : 시즌2 [내부링크]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속의 음악들. 시대 배경에 맞춰서 60-70년대 재즈가 기본적으로 깔리지만, 가끔 힙합이나 밴드 록을 넣는 등 자유롭고 창의적인 선곡이 나오는 것이 묘미입니다. 대체로 시즌1보다 더..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 속 음악들 : 시즌1 [내부링크]

<엄브렐러 아카데미> 속의 음악들은 단순한 '배경 음악'이 아닙니다. 이 드라마는 반은 음악으로 말하거든요. 분위기와 잘 맞는 것은 물론, 상황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가사의 활용으로 몰입도가 더욱 높아집..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 회차별 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시즌1 회차별 줄거리 소개입니다. ** 당연하지만 스포 주의! 에피소드 1 : 가족 모임 (We Only See Each Other at Weddings and Funerals) 1989년 어느 날, 전 세계에서 임신 징후가 전..

넷플릭스 북유럽 스릴러 <체스트넛 맨> 리뷰 : 덴마크의 밤 [내부링크]

* '체스트넛 맨'이란 북유럽에서 밤에 이쑤시개나 성냥을 꽂아 만드는 사람 모양의 장난감...이라고 합니다. 포스터에 나와 있는 저거. 스토리 30대 여성이 잔인하게 살해당한 사건을 맡게 된 툴린. 그녀는 딸과..

수영과 음식 : 공복 수영, 수영 전후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사실 저는 수영을 시작한 이유가 살을 빼려고, 체력을 기르려고도 아닌 그냥이었고 지금도 재미로 계속하고 있지만, 어쨌든 운동 목적이니 식단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좀 더 건강하고 가볍게 수영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월드 히어로즈 미션> 리뷰 : 이건 그냥 평상시의 히로아카 [내부링크]

<하이큐>나 <귀멸의 칼날>처럼 총집편이 아닌, 극장판 오리지널 전개로 나오는 영화는 솔직히 좀 유치하고 캐붕 나는 거 각오하고, 그냥 내가 좋아하는 작품이 극장에 걸리니까 팬심으로 보는 게 암묵의 룰인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히어로즈 라이징 (2019)> 리뷰 [내부링크]

※ 스포일러 주의! 히로아카의 두 번째 극장판. 작중 배경 시점은 대충 인턴 재개 전 정도인데, 아주 명확하게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호크스가 살짝 미리 등장하고, '바쿠고가 올포원과 원포올에 대해서 알고..

3개월 수영 초보의 수영 가방 (나이키 라커백) [내부링크]

수영 시작하고 나서 제일 처음 뽐뿌 온 것이 바로 수영 가방...! 수영 가방은 기존 운동용 가방과는 조금 다른 기능(물 빠짐이나 방수 등)이 필요해서 새로 살 필요가 있더라고요. 특히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조목조목 까는 리뷰 [내부링크]

※ 영화 내용 전반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 매우 빡쳐있음 주의 ... 앞서 말하지만 이건 리뷰라기보단 그냥 노웨홈을 까는 포스트입니다. 마블빠는 아니지만 마블의 코믹스를 적잖이 읽은 사람으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두 명의 히어로> 리뷰 [내부링크]

스토리 웅영고 여름방학이 시작하고, 미도리야는 올마이트의 초대로 히어로를 위한 기술을 연구하는 과학 기지인 'I 아일랜드'의 엑스포에 방문한다. 미도리야는 올마이트의 오랜 친구이자 천재 과학자인 데이비..

원신 2022년 캐릭터 생일 일러스트 모음 (9/9 갱신) [내부링크]

캐릭터 생일 일러스트+트위터 공식 계정에 올라온 대사들 정리. 갱신은 한 달에 한 번씩... 9월 9일 레이저 "햇빛, 따뜻해. 날… 찾으러 온 거야? 선물, 아주 예뻐, 게다가 많아. 정말 마음에 들어, 고마워. 기..

금사과 제도 이벤트 스토리 정리 (카즈하, 신염, 피슬, 모나) / 리뷰 [내부링크]

이런 스토리는 전설퀘로 내라고... 시작은 이렇습니다. 모험가 길드에서 피슬의 부름을 받고 찾아간 행자. 알고보니 피슬에게서 유야정토의 이야기를 들은 클레가 왕국을 재건하라며 금사과 제도의 섬을 증여(?!)..

구피와 베타의 특식, 냉동장구벌레(냉짱) 먹이기 [내부링크]

※ 장구벌레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혐짤 주의 냉짱에 대하여 냉짱이란? '냉동 장구벌레'의 준말로, 말 그대로 장구벌레를 얼린 상품입니다. (건조 장구벌레는 '건짱'이라고 불림) 네. 그렇습니다. 요약하자..

초보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 고르는 팁 [내부링크]

초보를 위한 모니터 고르는 방법, 체크해야 할 주요 스펙 용어 정리. 목적과 예산을 분명히 하기 크기와 모양 고르기 스펙 보기 (해상도, 주사율, 응답시간, 패널의 종류)  목적과 예산을 분명히 하기 모든 일의..

헌터가 본 영화 <몬스터 헌터> 리뷰: 캡콤의 영화화는... [내부링크]

그래, 솔직히 망작인 거 알면서 봤어. 하지만 <몬스터 헌터 서드>로 입문하고 월드와 아이스본을 팠던 헌터로서 언제까지고 안 볼 수는 없었습니다. 시간이 아까울 거 같아서 딴짓하면서 봤는데 중간중간 너무 어..

원신 캐릭터 의상 디테일을 살펴보자 1. - 이나즈마 남캐편 [내부링크]

심심해서 써보는 <원신>의 캐릭터 의상 감상 & 모티프 분석. 캐디에 꽤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지라 자세히 뜯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사실 타탈 하네스를 보고 ?!?!해서 시작한 건데 왠지 이나즈마 남캐들부터 먼..

명탐정 코난 극장판 순서 & 등장인물별 정리 [내부링크]

티빙을 끊어서 정주행 중인데 끌리는 대로 보다 보니 헷갈려서.... 내가 보려고 정리한 극장판 순서 및 등장인물별 정리. 등장인물별 정리 괴도 키드 등장편 3기 세기말의 마술사 8기 은빛 날개의 마술사 10기 탐..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리뷰 : MCU의 불닭치킨 [내부링크]

스토리 어느 날 밤 닥터 스트레인지는 조금 다른 모습을 한 자신이 한 소녀와 함께 정체모를 괴물과 맞서 싸우는 꿈을 꾼다. 이튿날 옛 연인인 크리스틴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을 때 갑자기 도심에 나타난 괴물..

실내 수영장을 이용해 보자! (수영 강습, 코로나, 수영복 착용, 지켜야 할 것들) [내부링크]

요새 정말 수영하는 재미로 살고 있어요. 건강에도 좋고, 무엇보다 기분이 좋아요! 다들 실내 수영을 많이 시작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써보는 실내 수영장에 대한 정보 모음입니다. 실내 수영장의 코로나 감염 가..

래쉬가드에 대해 알아보자 (수영복과의 차이, 실내 수영장 금지, 세탁법, 추천) [내부링크]

래쉬가드의 뜻 / 수영복과의 차이 대충 '몸매를 가릴 수 있는 수영복' 내지는 '수영복과 비치웨어의 중간'쯤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래쉬가드(Rash Guard)는 찐 스포츠웨어이며 래쉬가드의 정확한..

구피가 수면에 떠 있는 이유 / 구피의 스트레스 [내부링크]

구피를 처음 데려왔더니 계속 수면에만 머무는 것이 조금 걱정이 되어 찾아보았는데요... 구피가 수면에만 머물거나 자꾸만 여과기가 있는 구석탱이로 가 있는 것은 스트레스의 증거라고 하네요. 히익. 다만 원래..

<명탐정 코난 극장판 25기: 할로윈의 신부> 리뷰 [내부링크]

스토리 할로윈을 앞두고 은퇴한 동료 형사의 결혼식 경호를 맡게 된 수사 1과. 그리고 '흔들리는 경시청' 사건의 범인이 탈옥해 결혼식으로 향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잠입하고 있던 공안 경찰인 후루야 토오루..

원신 3.0 수메르 신캐릭터 미리 보기 : 타이나리, 콜레이, 도리 [내부링크]

드디어 수메르로 향하는 <원신> 3.0 버전에서 만나보게 될 신캐릭터, 타이나리와 콜레이, 도리에 대해서 살짝 미리 살펴봅시다. 타이나리 무기: 활 신의눈: 풀 원신 최초의 풀 원소 5성 캐릭터. 원래 유출상 티..

<명탐정 코난 극장판 24기: 비색의 탄환> 리뷰 [내부링크]

스토리 월드 스포츠 게임(WSG)을 앞두고, 도쿄에서 나고야까지 진공 초전도 리니어 열차가 개통되어 그 기념식에 참석하게 된 코난 일행. 그러나 파티 회장에서 소노코의 아버지이자 스즈키 그룹의 회장인 스즈키..

<명탐정 코난 극장판 22기 : 제로의 집행인> 리뷰 [내부링크]

티빙을 끊은 김에 극장판을 달리는 중... ※ 작품 내용에 대한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도쿄 정상회담을 앞두고 개최 예정 장소였던 회장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나 일부 공안 형사들이 휘말리..

넷플릭스 스릴러 드라마 <스테이 클로즈> 리뷰 [내부링크]

할런 코벤의 스릴러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이름이 낯익다 싶었는데 마이런 볼리타 시리즈였군요. 스토리 교외의 한적한 주택에서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는 세 아이의 엄마인 메건. 그녀..

다이루크 스킨 '진홍빛 종야' 관련 이벤트 스토리 정리 [내부링크]

<원신> 첫 5성 코스튬인 다이루크의 '진홍빛 종야'. 5성짜리 코스튬인 만큼 새로운 이펙트, 대기 모션, 음성이 추가되었으며 관련된 스토리 이벤트까지 붙어서 나왔습니다.  기존에 비하면 붉은색과 체인 등의..

실내 수영복에 대한 모든 것 (사이즈, 종류, 세탁, 오래 입는 방법) [내부링크]

수영의 시작은 수영복으로부터! 요새 수영에 푹 빠져서 1주일에 세 번씩 수영을 가고 있습니다. 사실 원래 수영을 좋아했던 것도 아니었고, 좀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큰맘 먹고 수영복을 산 게 시작이었어요. 그래..

코난 극장판 20기 -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 리뷰 [내부링크]

<명탐정 코난>은 지난 20년 동안 국민 만화, 어린이용 탐정물, '약 먹고 몸은 작아졌지만 진실은 언제나 하나!'만 기억하면 되는 편한 작품, 모두들 보지만 덕후는 많이 안 붙는 애니.....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엔딩 의미 설명 [내부링크]

※ 드라마 엔딩과 쿠키에 대한 스포일러 주의!!!!!!! . . . . 레지널드의 우주 리셋 레지널드의 목적은 '우주를 리셋하는 버튼을 찾아서 소멸 직전의 우주를 되돌린다'였고, 거의 90% 정도 성공했습니다. 도중에..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리뷰: 사랑하니까 실망하는 거야 [내부링크]

주말에 시즌3을 달렸습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개인적으로 넷플릭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라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그럼에도, 아니 그래서 더욱 아쉬운 점이 눈에 보였습니다. 시즌2가 9점, 시즌..

구피 백점병 원인과 치료,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구피를 키우는 초보에게 피해 갈 수 없는 것. 백점병입니다. 백점병 증상 백점병은 구피, 테트라, 베타 등 관상어의 몸에 아주 작은 하얀 점들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사실 이 점들은 기생충..

15년 플스 게이머의 영화 <언차티드> 리뷰 [내부링크]

저는 아직도 2007년의 겨울을 기억합니다. 그때 PS3는 정말 할 게임 없었거든요. 한국어로 정식 발매된 게임은 더욱 드물었죠. 그때... 2007년 12월에 게임샵에 가서 집어온 게임이 <어쌔신 크리드>와 <언차티드:..

한겨울 밤의 광대극 - 원신 우인단 11 집행관 (이름, 서열, 대사 등) [내부링크]

2.8 업데이트를 앞두고 수메르 신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올라와 팬들을 설레게 한 것도 잠시, 공식에서 투하한 초대형 떡밥. 사망한 시뇨라와 사라진 스카라무슈를 제외하고 모든 집행관들이 모여, 우인단 집행관..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리뷰: 너무나 무책임한 마무리 [내부링크]

※ 고생물이라고 불러야 마땅하지만 편의상 공룡으로 통칭 ※ 영화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스토리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으로부터 4년 후. 풀려난 공룡들은 도처에서 인간과 함께 살고 있고, 거대..

어항에 유막 생기는 원인, 제거 및 해결법 [내부링크]

간혹 어항의 수면에 미끄러운 기름막 같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막은 수질이 좋지 않거나 좋은 수질을 유지하는 요소의 균형이 맞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유막이 생기는 원인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봅시..

물고기, 물생활 용품 사는 곳 (온라인 vs 오프라인 비교, 추천) [내부링크]

물고기도 인터넷으로 살 수 있나요? 대답은 '네'입니다. 요즘 세상에 인터넷으로 못 사는 게 어디 있나요. 대형 수조부터 구피, 새우에 이르기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심지어 쿠팡에서도 팝니다..

구피 꼬리 녹음, 찢어짐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꼬리 녹음병(fin rot)이란? 꼬리 녹음병, 혹은 지느러미 녹음병, 지느러미 썩음병은 이름 그대로 물고기의 꼬리지느러미에 손상이 가는 병입니다. 구피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사실 다른 물고기에게도 얼마든지 나..

구피 번식시키는 방법 (암수 구분, 개체 수 조절하기) [내부링크]

구피 번식의 기본 정보 구피는 물고기지만 알을 낳지 않고, 뱃속에서 품고 있는 알이 부화하면서 새끼를 낳는 난태생 어류입니다. 물고기가 새끼를 낳는 것을 보고 있으면 꽤나 신기하죠. 구피는 암컷과 수컷이..

키스하는 물고기, 키싱구라미 키우기 (먹이, 세팅, 키스하는 이유) [내부링크]

'키스하는 물고기'로 알려진 키싱 구라미. 하지만 의외의 반전을 가진 물고기이기도 하죠. 이 귀엽고 독특한 물고기를 키우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봅시다. 키싱 구라미 기본 정보 키싱 구라미(학명: Helostoma..

베타가 거품집을 짓는 이유 & 조건 모음 [내부링크]

베타를 처음 키우는 사람이라면, 베타가 있는 어항 표면에 자잘한 공기방울이 잔뜩 모여있어서 놀란 적이 있을지 모릅니다. 청소를 안해주었나, 어항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 걱정할 수도 있지만, 베타 어..

둥근 어항에 물고기를 키우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둥근 어항은 보통 '어항'하면 떠올리는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만화나 영화 등에서 가장 익숙한 모습이기도 하고, 인스타 등지에서도 둥글고 작은 어항이나 유리병, 꽃병 등에서 베타나 금붕어를 키우는 사진을..

블루 벨벳 새우 키우기: 수명과 크기, 먹이, 번식 [내부링크]

블루 벨벳 새우의 기본 정보 블루 벨벳 새우는 민물 생이 새우의 변이종으로, 체리새우나 노랭이 새우 등과 색깔이 같을 뿐 모두 생이 새우과(Neocaridina davidi)로 같은 종입니다. 원산지는 대만. 진한 파란색..

네온테트라 키우기 (수명, 먹이, 카디널 테트라와의 차이) [내부링크]

네온테트라의 기본 정보 네온테트라는 남미 아마존이 원산지인 카라신과의 열대어입니다. 작은 크기와 튼튼한 체질, 아름다운 색깔로 인기가 많은 관상어 중 하나죠. 은색 몸통에 가로로 파란 줄무늬가 있고, 그..

체리 새우 키우기 (어항 세팅, 먹이, 탈피, 청소용) [내부링크]

체리 새우란 Neocaridina davidi라는 민물 생이새우의 관상용 변종입니다. 체리 새우, 블루벨벳 새우, 노랭이 새우 등 색깔에 따른 이름은 정식 명칭이 아니며 모두 같은 과입니다. 매우 키우기 쉽고 작고 귀여운..

구피가 죽는 이유, 초보자들이 많이 하는 실수 5 [내부링크]

구피는 아름다운 무늬와 튼튼한 몸으로 초보자들이 물생활을 시작하면서 많이 키우는 어종입니다. 수족관이나 마트에서 "물고기 처음 키우는데 추천해 주세요"하면 80%의 확률로 구피가 나옵니다. 나머지 20%는..

어항 이끼 제거하는 방법 (붓이끼, 실이끼, 녹점 이끼, 녹조) [내부링크]

어항 관리의 영원한 숙적, 이끼(조류)..... 오늘은 어항 이끼의 대표적인 종류와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항 이끼란 무엇인가 용어를 조금 정리할 필요가 있는데, 보통 '어항 이끼'라고 부르는 것은..

베타의 수명 늘리는 법 (베타 평균 수명, 사육팁) [내부링크]

오래오래 함께 있고 싶은 베타, 베타의 평균 수명과 좀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야생 베타와 관상 베타의 평균 수명 대부분의 생물(인간 포함이지만)은 야생 생태일 때 평균..

베타를 키우면서 자주 묻는 질문 모음 [내부링크]

베타를 키우면서 자주 묻는 질문 베타를 키우는 초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많이들 궁금해하는 것들 & 자주 묻는 질문들. 베타의 정확한 이름은 뭔가요? 구라미과에 속하는 베타 속은 약 70종이지만 애완용으로..

여과기의 종류 및 장단점 정리 (스펀지, 걸이식, 저면, 외부 여과기) [내부링크]

어항에서는 깨끗한 물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과기가 꼭 필요하죠. 여과기가 필요한 이유 어항 속의 생물은 먹다 남은 사료, 배설물 등으로 끊임없이 암모니아나 아질산염 폐기..

초보자 추천 물고기? 구피의 장단점 [내부링크]

'초보자 추전 물고기' '물생활의 시작'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물고기, 구피. 첫 번째 물고기를 고민하는 초보자들이 살펴봐야 할 구피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피 키우기 장점 예쁘고 다양한 종류..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물고기 추천 7 [내부링크]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물고기' '초보용 물고기' '잘 안 죽는 물고기' 등을 찾는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안 죽는 물고기는 없고, 세상에 정말 아무것도 안 해주고 쉽게 키울 수 있는 생물은 없습니다. 바퀴벌레..

여름철 어항 관리법 (수온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어항 관리는 중요합니다. 잠깐 신경을 안 쓰는 사이 수온이 점점 높아져 30를 넘어가는 일도 드물지 않습니다. 이렇게 높은 수온은 물고기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결국 죽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쿠아스케이프, 수초어항 대표 스타일 소개 [내부링크]

아쿠아스케이핑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나요? 최근 어항에서 중요한 키워드로 등장한 말로, 쉽게 풀자면 '수중 정원 만들기'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간단하게는 수초항 만들기. 아쿠아스케이핑은 수초,..

베타의 종류 구분 가이드 (꼬리 지느러미, 패턴 타입) [내부링크]

화려한 발색과 커다란 지느러미가 매력 포인트인 베타는 끊임없는 브리딩을 통해 수많은 종류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분류 방식과 종류를 알아보는 법을 소개합니다. 꼬리지느러미의 형태에 따른 분류 베..

베타가 밥을 안 먹는 7가지 이유와 해결책 정리 [내부링크]

초보들이 베타를 처음 키울 때 가장 처음 만나는 고민은 아마도 '베타가 밥을 안 먹어요'일 것입니다. 베타는 스스로 먹이를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는 정말 애가 타죠. 저희 집 베타인 샤는 10일..

베타가 바닥에 있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베타는 평소에 꽤 활발한 어종이라 바닥에 가만히 있는 모습을 본다면 당혹스럽습니다. 온갖 성질을 부리며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엔 또 왜 이러는 걸까요? 베타가 바닥에 있는 이유들을 알아..

구피 키우기 (수질, 크기, 수명, 먹이) [내부링크]

구피는 가장 많이 키우는 관상어 중 하나입니다. 구피는 대부분의 환경에 잘 적응하고, 키우기 쉬운 튼튼한 물고기입니다. 구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피의 기본 어항 세팅 구피의 원산지는 북아메..

베타 키우기에 필요한 기본 정보 [내부링크]

큰 꼬리 지느러미와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깔로 유명한 베타는 인기 있는 관상어입니다. 많은 초보자들이 베타에게 반해 키우기 시작하지만, 사실 베타는 아주 쉬운 물고기는 아닙니다. 무척 예민하고 많이 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