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zzangzzang의 등록된 링크

 catzzangzz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 서류 출력방법 및 우편접수 하는법 [내부링크]

재난적의료비 접수방법 우편접수 - 공단서식 (건강보험홈페이지 서류출력) 1.재난적의료비 지급신청서 1부(신분증 첨부) 2.지급신청서 원본(환자서명필수) 3.지급신청서 원본(환자서명필수)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조회 동의서(환자용)1부 4.타 의료비 지원금 등 수령내역 신고서 1부 5.지급신청서원본(환자서명필수) 재난적의료비 지원신청을 위한 보험정보 제공동의서1부 행정복지센터 발급 6.가족관계증명서(상세)1부(환자기준으로 발급) 병원발급서류 7.진단서1부 8.입(퇴)원 확인서 또는 통원사실확인서 1부 말그대로 입퇴원확인서는 입원후 퇴원했을때 발급받는것이며 통원사실확인서는 입원은 하지않고 진료받고 왔을때의 확인서입니다. 9.진료비(약제비)계산서,영수증 원본1부(꼭 원본이여야 합니다. 영수증은 확인필수)..

재난적의료비 암치료비용 최대 80%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질병,부상 등으로 가구의 부담능력을 넘어서는 의료비가 발생하였을때,경제적으로 충분한 치료를 받지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비급여 위주) 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비급여,전액 본인부담금,선별급여 등 최대80%지원 받을수 있게 됩니다. 기존 재난적의료비 -의료비의 산정기준및 지원기준 해당여부를 '동일한 질환'에 대해 발생한 의료비만 합산 변경 재난적의료비 -'질환에 관계 없이' 1년간 발생한 의료비의 총액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신청대상자 -국내 거주하는 국민으로써 선정기준(질환,소득,재산,의료비부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단,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질환기준,의료비 부담수준만 확인합니다.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 지원 내용 소득구간 지원비율 지원기준 기초생..

키트루다 면역항암제 부작용 가격 투여방법 [내부링크]

키트루다-면역항암제 키트루다(Keytruda)는 면역항암제로서 펨브롤리주맙(Pembrolizumab)이라는 활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항암 치료제입니다. 키트루다는 면역계를 활성화시켜 암 세포를 공격하도록 설계된 바이올로지크(바이올로지카) 제제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이 약은 특히 PD-1(프로그램 사망 1) 단백질에 결합하여 암 세포에 대한 면역 반응을 강화시키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암에 대한 치료에 사용됩니다. 키트루다의 주요 작용 메커니즘은 프로그램 사망 1 (PD-1) 단백질과 상호 작용하여 면역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이는 종양 세포로부터의 면역 회피를 억제하고 면역 시스템이 암을 탐지하고 공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키트루다-다양한 암종에 치료(종류) 비소세포폐암..

소아암환자 의료비 최대3천만원 소아암지원기관 7군데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아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지원연령: 만18세 미만 지원암종: 암종 전체 지원대상자 선정 -의료급여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당연 선정 -건강보험가입자는 환자가구의 소득 및 재산기준이 사업안내에 정한 기준에 적합한자 입니다. 지원범위 -법정본인부담 의료비,비급여 항목의 본인부담 의료비,희귀의약품 구입비 -조혈모세포 이식관련 의료비,암치료에 직접 소요되는 필수 치료재료대(인공뼈,인공 안구,인공삽입물,제대혈 등) -항암 치료 부작용 중 탈모로 인한 가발 구매비, 암 치료 관련 성형 치료비,담당 의사 소견서가 있는 암 치료 관련 치과 치료비용 지원금액 -백혈병: 연간 최대 3천만원(진료발생일 기준)까지 지원가능합니다. -기타 암종: 연간 최대 2천만원(진료발생일 기준)까지 지원합니다. -백혈병 이..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저소득층 암환자대상 정부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암환자를 대상으로 정부가 암으로 인한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02년 만 15세 이하 저소득층 소아 백혈병 환자 지원사업으로 시작한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은 지속적으로 지원범위와 대상자를 확대하였으며, 현재 만18세 미만 소아 암환자를 비롯해 성인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차상위본인부담경감자 대상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많은분들이 혜택을 받고있으니 암에대한 고통에 치료비까지 걱정하지마시고 지원제도를 이용해주세요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목적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암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의료이용 장벽을 낮추어서 암환자들의 암치료만으로도 공포와 비용의 부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대상 및 지원내용..

항암식품50가지 어떤종류가 있고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1 [내부링크]

암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 있고 암치료중 항암을 하거나 수술후 회복 하는데 있어서 보조적인치료로 음식을 많이들 신경쓰시는데요 정확히 어떤 음식들이 있으며 효능은 어떤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이 접할수 있는 음식중에서 암 예방이나 진행중인 암에도 효과가 큰것으로 선정해봤습니다. 대한암예방학회발표문과 최근 10년동안의 자료를 통해서 뽑아봤습니다. 항산화 효과를 지닌 식품은 자유 라디칼이라 불리는 불안정한 분자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 물질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다양한 질병과 연관된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항산화 효과를 지닌 주요 식품들입니다 과일 - 블루베리,딸기,라즈베리,블랙베리,체리,포도,사과,키..

옵디보 면역항암제 부작용 갑상선 기능장애 씬지로이드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옵디보 면역항암제의 부작용 중 하나인 갑상선 기능 장애 A씨는 구강암으로 치료중 폐에 전이가 된후 옵디보 면역항암제를 투여하게 되었는데요~ 갑상선항진증이 있었던 A씨는 6회차 투여후 갑상선 수치가 엄청나게 올라가게 됨을 확인하게 됩니다. TSH수치가 0.05로 낮았다면 이번에는 40.98로 나오게 되어 호르몬을 낮춰야 하는데요 이때 쓰이는 약이 신지로이드를 처방 받게 됩니다. 이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씬지로이드정 씬지로이드정 이약은 어떤 증상에서 먹어야 하나요? 갑상선호르몬 기능저하로 인한 증상은 개선하는 약입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드셔야 하며 흡수증가를 위해 아침 공복에 복용하십니다. 체중감소,맥박증가,두근거림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각 전문의에게 상의 하셔야 합니다. 고혈압 또는 당뇨병이 있는경우..

옵디보 면역항암제 장점과단점(부작용) 환급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위암치료제로 알려진 '옵디보'급여가 적용됨에 따라 (23년9월1일) 위암뿐 아니라 폐암에도 쓰고있으며 부작용이 많지않아 기존 독성항암제를 쓰고 있는 암환자님들에게는 좋은소식이고 환자하만 맞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항암약입니다. 급여적용이 되어도 사실 금액대가 낮지는않지만 워낙에 높은가격이여서 현재 기준으로는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제품명(성분명) 제약사명 상한금액 옵디보주(니볼루맙) 한국오노약품공업(주) 279,568원/20mg 1,118,490원/100mg 2,534,904원/240mg 기존의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암 환자는 비급여로 1인당 연간 투약비용 약 4300만원을 부담했으나,이번 건강보험 적용으로 본인부담금 5% 적용시 연간 투약비용을 215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약제 상한금액(기준..

항암음식 항암치료에 좋은 채소와 과일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항암 치료 중에는 올바른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각 환자의 상태와 치료 특성에 따라 적절한 식이 권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암 치료 중에 고려할 수 있는 영양 풍부한 음식과 관련된 팁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식사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시키세요. 단백질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고 신체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닭, 생선, 두부, 견과류 등이 좋은 단백질 원천이 됩니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항산화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무색, 어두운 색상의 채소와 과일이 더 많은 항산화물을 제공합니다. 항염증 식품: 항염증 식품은 염증을 줄이고 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항암치료 중 심장 및 폐질환 증상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항암이란 무엇인가? 항암(항암제 또는 항암물질)은 암 세포의 생성, 성장, 전이를 억제하거나 파괴하는 약물이나 치료 방법을 가리킵니다. 암은 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항암은 이 비정상적인 세포 성장을 억제하거나 제어하여 암을 치료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항암제는 여러 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항암 치료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학 요법 (Chemotherapy) 항암 화학 요법은 암 세포를 파괴하거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약물은 혈액을 통해 온몸에 전달되며, 종양이 전신에 퍼져 있을 때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방사선 요법 (Radiation Therapy) 방사선 요법은 고에너지 복사선을 사용하여 종양을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