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space의 등록된 링크

 chasp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이해하면 소름돋는 레전드 나폴리탄 괴담 모음 - 6 [내부링크]

백화점 내 모든 손님들에게 알립니다 백화점은 현재 예상치 못한 정전을 겪고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즉시 백화점에서 가장 가까운 불이 켜진 구역으로 가십시오. 이미 불이 켜진 지역에 계신 분들은 어두운 곳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불이 켜진 구역이 백화점의 다른 곳과 다르게 꾸며진 경우, 그 구역에 접근하지 마십시오. 대신 가능한 한 가만히 있다가 추가 지시를 기다리십시오. 현재 위치에서 쇼핑몰의 불이 켜진 부분이 보이지 않을 경우, 가능한 한 크게 이름을 외치면서 자리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름을 부르거나 대화를 시도하는 소리가 들리면 응답하지 마십시오. 대신 이름을 계속 외치면서 소리의 반대 방향으로 최대한 빨리 걸어가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뛰면, 바닥이 무너질 수도 있고, 백화점처럼 보이지..

참신한 바다 거북 문제 및 해답 모음 엄선집 - 2 [내부링크]

1. 형제 두 형제가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그들 중 한 명이 바텐더와 말다툼을 시작하고 상황이 악화됩니다. 동생은 칼을 뽑아 들고, 그를 막으려는 형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는 술집 주인을 칼로 찔러 죽입니다. 그 후의 재판에서 그는 살인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판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비록 당신이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저는 당신을 석방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군요." 왜일까요? 해설 더보기 형제는 결합 쌍둥이, 즉 한 몸이었습니다. 2. 계란 바구니 바구니 하나에 7개의 계란이 들어있고, 7명의 사람들이 주변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각각 계란 하나씩을 가져갑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계란을 들고가도 바구니 안에는 여전히 계란 하나가 남아 있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할까..

이해하면 소름돋는 레전드 나폴리탄 괴담 모음 - 5 [내부링크]

누군가 당신 집에 표시를 남겼어요 더보기 미친 소리로 들릴 거라는 건 알지만 제 말 좀 들어주세요. 나는 방금 그들이 당신의 집에 표시하는 것을 보았고, 당신은 시간이 많지 않아요. 그들이 당신의 냄새를 외우지 않는 한 당신은 괜찮을 거에요.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면..가장 현명한 방법은 자살하는 것이겠죠. 날 믿어요, 그건 그들이 당신을 잡도록 내버려두는 것보다 훨씬 덜 고통스러워요. 이 글의 목록을 읽고 반드시 실행에 옮기세요. 1. 바끄로 나와. 2. 절대 홀수번호를 읽지 마세요. 만약 홀수번호가 목록에 나타나면 읽지도 마세요. 제가 쓴 게 아닙니다. 4. 문과 창문을 잠그고, 천으로 가리세요. 6. 거울을 보지 마세요. 창문을 다 닫자마자 거울을 천으로 덮으세요. 8. 절대 거울을 들여다보지 마..

이해하면 소름돋는 레전드 나폴리탄 괴담 모음 - 4 [내부링크]

어떻게 잊을 수 있겠어 더보기 오후 10시 23분. 이 침대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이 벽들, 내 손, 이 방 조차. 하지만 이곳이 내가 자고 일어나는 곳이라고 들은 적이 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벽에 붙어 있는 이상한 쪽지에 대해서도 기억이 나는 것이 없다. 중요 1. 쓰레기를 치워라. 바깥에 있는 쓰레기 통에 버려라. 2. 바깥에는 너를 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만약 그들이 기억난다면, 기억이 안나는 척을 해라. 3. 그들은 니가 어떻게 지내는지 신경 쓰는 척 할 것이다. 그들이 "기분이 어때요?"라고 물으면, 너는 반드시 긍정적인 대답을 해야한다. "좋아요"나 "괜찮아요"로 충분하지만, 부정적인 말을 할 경우 더 많은 약을 먹게 된다. 4. 사람들을 너의 방에 들이지 않는 것이 좋다..

이해하면 소름돋는 레전드 나폴리탄 괴담 모음 - 3 [내부링크]

Peagull.com 더보기 '안녕하세요. Peagull.com 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eagull.com 은 다크웹에서 최고의 랜덤 채팅 웹사이트입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규칙을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우리 서비스를 이용할 때 명심해야 할 11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모두에게 친절하세요. 2. 낯선 사람에게 당신의 개인 정보를 주지 마세요 3. 공동 관심사/취미란에 '의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그 사람들을 만나고 싶지 않을겁니다. 4. 만약 당신에게 몇 가지 조건에 동의하라고 요구하는 일이 생긴다면, 왼쪽 모서리에 숨겨진 작은 x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것은 우리가 보낸 게 아닙니다. 다른 사람이 보낸것도 아닙니다. 5. 만약 당신이 누군가와 채팅을 하고..

이해하면 소름돋는 레전드 나폴리탄 괴담 모음 - 2 [내부링크]

그 소식 못들으셨나요? 더보기 어머니와 아이가 카운터에 다가와 맛있는 음식을 주문하려고 했다.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손님?" "딸을 위해 어린이 메뉴 한 개만 주세요." 그녀는 눈물을 참으며 말했다. 무슨 일이 있으신가 걱정했지만, 나는 그저 계산원일 뿐이었다. 그들이 나가며 집으로 돌아갈 때 나는 약간의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내 매니저가 식당으로 나와 고객과 이야기하려고 했다. '주문에 문제가 있었나?' 라고 나는 생각했다. ‘내가 뭔가 잘못했나?’ 그가 고객과 얘기를 끝낸후 돌아오자 그의 얼굴이 먼저 눈에 띄었다. 다시 한 번, 슬픔을 감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표정이었다.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 라고 생각하며 패닉에 빠졌다. 내 동료들에게 돌아가자 '테이블 닦으러 갈래?' ..

이해하면 소름돋는 레전드 나폴리탄 괴담 모음 - 1 [내부링크]

임대차 계약서 더보기 주택 임대차 계약서 소재지: 서울특별시 관악구 새빛동 219-14 403호 (면적: 25.09m²) 보증금: 30,000,000원정 계약금: 3,000,000원정(계약시 영수함) 잔금: 27,000,000원정은 202x년 x월 x일에 지불한다. . . . . . . 특약사항 1. 본 건물 403호 현시설 상태에서의 임대차 계약임. 2. 임차인은 계약기간 만료 후 시설물 훼손시 원상복구 하여야 한다. (자연마모는 제외함) 3. 건물내에서의 애완동물 사육 및 흡연을 금지한다. 4. 옆 호실인 404호에서 벽을 긁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의 소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절대 직접 확인하지 않고 즉시 관리실에 연락하여 확인을 요청한다. 5. 외출 후 귀가시 의미불명의 한자어(혹은 국적불명..

이해하면 소름 돋는 나폴리탄 괴담 [내부링크]

나폴리탄이 유명하다고 하길래, 스파게티를 의미하는 줄 알고 먹어보았는데, 알고보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폴리탄 괴담에 대해 설명하고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폴리탄 괴담이란? 나폴리탄 괴담의 시작은 일본 커뮤니티 사이트 2ch에서 시작됩니다. 일본풍 경양식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이용한 괴담으로 2ch의 괴담 스레드에 게시된 후 특유의 문체와 알 수 없는 내용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ある日、私は森に迷ってしまった。 어느 날, 나는 숲에서 길을 잃어버렸다. 夜になりお腹も減ってきた。 밤이 되어 배도 고파졌다. そんな中、一軒のお店を見つけた。 그런 가운데, 한 가게를 찾아냈다. 「ここはとあるレストラン」 '여기는 어떤 레스토랑' 変な名前の店だ。 이상한 이름의 가게다. ..

나의 심리를 나조차도 모를 때, 간단한 심리 테스트 3가지 [내부링크]

가끔 나의 심리상태를 모를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심심할 때 시간을 때우거나, 자신의 무의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심리상태 테스트란? 심리상태테스트는 개인의 심리적 건강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대개 간단한 질문, 문장, 이미지, 또는 자기 평가 양식을 통해 개인의 감정, 마음 상태, 성격, 행동 등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평가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상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으며, 문제가 있다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심리상태 테스트의 종류 심리상태테스트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격 유형 검사 : MBTI, DISC 등 성격 유형을 분석하여 개인의 특징을 파악하는 테스트입니다..

참신한 바다 거북 문제 및 해답 모음 엄선집 - 1 [내부링크]

1. 교통사고 한 남자와 그의 아들이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남자는 현장에서 죽었지만, 아들 병원으로 후송되었습니다. 아들이 병원에 도착했을 때, 그의 담당 외과의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 아이를 수술할 수 없어요. 그는 내 아들이에요!"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 걸까요? 해설 더보기 외과의사는 그 소년의 어머니였습니다. 2. 호텔 한 여자가 자신의 호텔방에서 앉아있습니다. 문에서 노크소리가 나자 그녀는 문을 열고 전에 만난 적이 없는 남자를 만나게됩니다. 그리고 그 남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 미안해요. 여기가 내 방인 줄 알았어요." 그리고 나서 그 남자는 걸어 나갑니다. 그날 밤, 여자는 자살을 합니다. 그녀는 왜 자살을 했을까요? 해설 더보기 그녀는 작곡을 막 끝낸 작곡가였습니다. 그녀의..

습관형성, 성공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이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노력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입니다. 이 글에서는 습관형성에 대한 이론과 실제적인 방법을 살펴보며, 성공적인 습관 형성의 비밀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만들고 싶은 습관 계획하기 습관을 형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집중할 특정한 행동이나 행동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매일 헬스장 가서 운동하기, 자기전에 일기 쓰기, 일주일에 책 한 권 쓰기 등 평소에 하려고 했으나, 번번히 실패했던 습관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작은 것부터 시작하기 한 번에 욕심을 내서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매일 6시에 일어나고, 헬스를 2시간씩 해야지!'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왜 그 남자는 바다거북스프를 먹고 자살했을까? - 바다거북스프문제 [내부링크]

친구, 가족, 연인, 아이들과 준비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이런 수수께끼 같은 바다거북이수프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직접 엄선한 재미있는 문제들을 소개합니다. 바다거북수프문제 한 남자가, 어느 바닷가 레스토랑에서 바다거북수프를 주문했습니다. 그 남자는 바다거북 수프를 한 수저 먹고는 주방장에게 물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거 바다거북수프 맞나요?" "네, 틀림없는 바다거북 수프입니다." 남자는 계산을 마친 뒤 집에 가서 자살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바다거북수프문제란? 바다거북수프 문제란 나폴리탄괴담 계열의 수수께끼이며, 엄밀히 말하자면 추리문제에 더 가깝습니다. 게임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제자가 (이야기 형식의) 수수께끼를 만들어 제출한다. 2. 참가자들은 출제자에게 스무고개 형식의 질문을 ..

5만원으로 10분 만에 아이폰 자가수리 하는 법 [내부링크]

아이폰 액정은 깨졌다 하면 30만 원 그 이상을 내야 합니다. 그렇다고 사설업체에 맡기자니, 개인정보유출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5만 원으로 쉽게 아이폰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목차 아이폰 XS 액정 파손 저는 물건을 오래 쓰는 편이라 아직도 아이폰 XS를 사용 중입니다. 돈이 아깝기도 하고, 굳이 최신기종을 사야 하는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방심한 사이 쓰고 있던 아이폰을 떨어뜨려 버렸습니다. 그 결과, 아이폰 뒤판과, 액정이 나가버렸습니다. 저 사진 찍을 때까지만 해도 형광기둥이 한 줄로 있었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부서진 부분도 번지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상황까지 되었습니다. 아이폰 XS 자가수리 그래서 인터넷에서 5만 원으로 액정을 구매했습니다. 저..

[부산 기장] 고풍스러운 한옥의 멋, 카페 하녹(ha:nok) [내부링크]

부산 기장군에 한옥을 모티브로 한, 카페 하녹을 다녀왔다. 각종 전통 차, 식혜, 떡 구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전통음식이 많아서 부모님이나, 가족단위로 오기 좋은 카페이다. 목차 한옥을 모티브로 한 카페 기장 주변에 방문할 카페를 검색해보았다. 기장주변에는 오션뷰가 보이는 카페가 해안을 따라 즐비하게 들어서 있다. 하지만, 오션뷰는 너무 자주 방문하기도 해서, 특색있는 다른 카페를 알아보다가 한옥을 모티브로 한 카페 하녹을 발견했다. 카페는 생각보다 외진 곳에 있었다. 따라서 이곳을 방문하려면 차가 필수적으로 있어야한다. 주차장은 2곳으로 이루어져있어 주차공간은 부족하지 않았다. 카페로 들어서니 고풍스러운 한옥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사랑채이고, 본채에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먹을..

이건희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 시대 안목 후기! [내부링크]

울산시립미술관에 우리나라의 근현대 대표 미술작품들을 볼 수 있는 이건희컬렉션이 전시를 시작했다. 이중섭, 박수근 등 유명한 한국 예술가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목차 이건희컬렉션이란 "이건희 컬렉션"은 고故이건희 회장이 개인 소장하던 미술품 컬렉션으로, 2020년 10월 이건희 회장의 사망 이후 삼성 일가가 국가에 기증한 문화재와 미술품을 일컫는다. 기증한 미술품 개수는 23,000점가량으로써, 이중섭, 김홍도, 정선, 박수근, 모네 등 유명한 예술가들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 시대 안목 이번 이건희 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 시대 안목은 국립현대미술관이 소장한 이건희 컬렉션 지역 순회전의 일환으로써 한국 근현대미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명작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집중력을 높이는 공부 방법, 뽀모도로(Pomodoro) 기법 [내부링크]

생리학자들의 주장에 따르면 인간의 집중력은 20분에서 최대 1시간 정도라고 한다. 이러한 집중력의 한계에 맞춰 효율적으로 고안된 기법이 있다. 바로 뽀모도로 기법이다. 목차 뽀모도로 기법이란 뽀모도로 기법은 1980년대 후반 프란체스코 시릴로가 제안한 시간 관리 방법이다. 뽀모도로는 이탈리아어로 토마토라는 뜻인데, 이는 프란체스카 시릴로가 토마토모양의 타이머를 이용하여 공부를 한 것에서 비롯됐다. 뽀모도로 기법을 하는 법은 간단하다. 25분간 일을 한 후, 5분간 쉬는 것을 '1'뽀모'로 설정하고, 4 뽀모를 시행한 뒤 2시간이 지난 후에는 30분을 쉬어주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그리고 이것을 반복하면 되는 것이다. 얼핏 들었을 때는 이 방법이 왜 집중력 향상을 돕는지 와닿지 않는다. 그렇다면 뽀모도로 ..

무라카미 다카시 : 무라카미 좀비 부산 무료 전시회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할 재밌는 것들을 찾아보다가 전시회를 발견했다. 부산시립미술관에서 무라카미 다카시 : 무라카미 좀비라는 무료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었다. 그래서 전시를 보러 부산시립미술관으로 향했다. 하지만 전시회를 보러 온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주차장은 이미 만차라서 차들이 줄을 이어 대기하고 있었고,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다수의 인파가 나를 반겨주었다. 전시회 입구로 가니 이 전시회의 인기가 실감이 되었다. 주말인데다가 무료 전시라서 사람들이 많은 듯 했다. 위와 같이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대기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행이도, 티켓을 확인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해서, 줄은 금방금방 줄어들었다. 하지만, 우리는 관람을 다 마치고 전시장을 빠져나왔는데, 줄이 전보다 더 길어져 있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으니..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해주는 비타민C 세럼 추천! [내부링크]

비타민 C는 피부에 이로운 효과를 줍니다. 대표적인 효과로 피부노화 방지, 기미,주근깨 방지, 피부탄력 개선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C세럼을 꾸준히 바르면 피부에 좋은 영향을 끼칠것입니다. 목차 Ⅰ. 비타민 C세럼을 찾게 된 계기 Ⅱ. 비타민 C세럼 효능 및 후기 Ⅲ. 결론 및 주의사항 Ⅰ. 비타민 C세럼을 찾게 된 계기 저는 남자치고도 어두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말씀하시길 태어날 때 부터 그랬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얀 피부를 동경해왔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에는, 썬크림을 바르지 않고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안그래도 까만 피부가 더 까맣게 타곤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곳에서 검색해보니 피부미백에는 비타민C가 좋다고 추천하는 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

내가 잠을 잘 자는 이유, 수면유도제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최근 불면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면장애로 진료받은 인원이 5년새 30% 증가하고, 진료비는 두배 이상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과제나 공부를 하는 등 밤을 새서 수면패턴이 꼬이거나, 불안증세로 인해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같은 약이 있지만, 아무래도 약이다 보니 내성이 생기거나, 부작용의 염려가 큰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직접적인 수면제보다 수면유도제가 인기가 많은편입니다. 저도 늦게까지 유투브를 시청하다가 수면패턴이 꼬여서 잠이 잘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허브에서 수면유도제를 구매해보았습니다. Solaray사에서 만든 SLEEP BLEND SP-17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100 캡슐이 들어있습니다. SLEEP BLEND SP-17는 설령쥐..

유튜버 Hamza 추천 책 목록 [내부링크]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부의 추월차선 신경 끄기의 기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인간관계론 인플루엔서 - 조셉 그레니 숨만 잘 쉬어도 병원에 안 간다 권력의 법칙(기술) & 전쟁의 기술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내 회사 차리는 법 판매의 심리학 캐시버타이징 딥 워크 아토믹 해빗 마케팅 설계자 그들이 그렇게 연애하는 까닭 포 아워 바디 변화의 시작 5am 클럽 10배의 법칙 내 안의 어린아이가 울고있다 카리스마, 상대를 따듯하게 사로잡는 힘 몸은 기억한다 네 안의 진정한 남자를 깨워라 크게 생각할 수록 크게 이룬다 에센셜리즘 호흡의 기술 인피니트 게임 에고라는 적 스틸니스 잠재력을 깨우는 단 하나의 열쇠 돌파력 브레이브 명상록 -- 국내 번역본 없는 책들 -- the almanack of naval ravi..

고구마 2 박스 먹고 알아낸, 제일 맛있게 먹는 법!(에어프라이기)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자꾸 생각나는 음식 군고구마! 하지만 요즘에는 군고구마 파는곳을 찾기 힘들죠 그래서 집에서 쉽게 편의점 고구마만큼 맛있는 군고구마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집마다 많이들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말이죠. 저는 얼마전에 주문한 자색 고구마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조리법은 간단한데요, 110도 30분 160도 30분 190도 30분 을 돌리면 됩니다! 그럼 안은 촉촉하고, 껍질은 바삭한 최상의 상태가 됩니다! 군고구마의 촉촉한 질감이 느껴지시죠! 처음부터 센 온도로 굽지 않아서 그런지 수분이 많이 날라가지 않았습니다.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 많이 소요되긴하지만, 기다릴수록 음식은 더 맛있어지는 법이죠! 다들 다음에는 제가 말씀드린방식으로 드셔보시고 맛있었다면 댓..

[부산 광안] 도심 속의 미술관, 도시 파빌리온 [내부링크]

파빌리온(Pavilion)이란 '나비'를 뜻하는 라틴어 papilio에서 나온말이다. 현재는 임시구조물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며, 도시의 결핍을 채우고 매개자의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도시 파빌리온은 이름에 걸맞게 도시속에서 작은 쉼터로 자리잡고있다. 도시 파빌리온의 특징은 프라이빗 전시에 있다. 서울과 같은 대도시에서 하는 전시회는 보러온 사람이 너무 많아 전시를 보러온건지 사람을 보러온건지 헷갈릴정도지만, 도시 파빌리온은 타임 당 한 팀만 예약을 받아서 훨씬 쾌적하게 미술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현재 특별기획전인 을 진행하고 있다. 전시는 2월 20일 까지 진행한다고 한다. 전시관람료는 인당 10,000원이다. 하지만 가드닝 디저트를 추가하면 VIP 라운지를 1시간 이용할 수 있..

현재 최고의 가성비 티비. TCL 4K Mini LED TV 65인치 65C835 후기! [내부링크]

저희 집에 티비가 좀 오래돼서 바꿀 새로운 티비를 알아보던 와중 여러 커뮤니티에서 TCL 브랜드에 대해 칭찬을 많이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고민한 끝에, 쿠팡에서 세일을 하길래 바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정가는 약 150만원 정도 하지만, 저는 세일가로 125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역대 최저가는 98만원까지 내려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래 TCL 고급라인이 우리나라에 안 들어오는 거였는데, 미국 규제 때문에 우리나라에 잠시 싸게 물량이 풀린 것이라서 더 이상 역대가 까지는 할인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구매를 하면, 배송기사님이 직접 설치까지 해주십니다. 우선 티비가 굉장히 색감이 쨍합니다. 밝기도 낮에도 시청가능할 정도로 밝습니다. 홈에는 추천하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이..

너는 mbti가 뭐야?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내부링크]

사람을 처음 만났을때 그 사람에 대한 성향을 아는것은 중요합니다. 연애유형, 가치관, 성격 등을 통해 그 사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모르는 사람 끼리 만나면 mbti에 대한 이야기는 꼭 나옵니다. '너는 mbti가 뭐야?', '나는 isfj야, 너는?' 같은 대화처럼 말이죠. 따라서 자신의 mbti 유형을 아는것이 요즘에는 꽤 중요한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과 쉽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주제니까요. 아직까지 mbti를 모르시는 분은 없겠지만, mbti는 그 사람의 심리나, 기분에 따라 자주 바뀌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mbti를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16Personalities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받자!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거나, 오프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할 경우 많은 회사에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회사가 흩어져 있다보니, 자잘한 포인트들은 잊혀지거나 시간이 지나 포인트가 소멸되고 마는데요. 이러한 카드포인트들을 현금으로 환급해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여신금융협회입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편한데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https://www.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www.crefia.or.kr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에 들어갑니다.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진행합니다. 그 후 간단한 본인인증을 하면, 현재 남아있는 포인트를 고를 수 있고, 다 완료 후 본인의 계좌..

AI로 내 첫인상을 알아보자. 첫인상 테스트! [내부링크]

사람의 첫인상은 3초~6초 사이에 결정된다고 하죠. 첫인상은 그 사람을 판단하는데 막강한 영향력을 끼친다고 합니다. 첫인상이 그만큼 오랫동안 뇌리에 길게 남기 때문이죠. 살다보면, 나의 첫인상이 어떤지 궁금해지는 순간이 오기 마련입니다. 그럴땐 친구나, 가족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지만, 자주 만나는 사이라면 첫인상말고 다른 요소가 개입되어 왜곡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공지능이 나의 첫인상을 알아봐준다고 합니다! 3초연구소라는 곳에서 인공지능 첫인상 테스트를 실시하고있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3초연구소 사이트로 접속해서 중앙에 있는 빈공간에 얼굴 정면 사진을 업로드 하면 끝입니다. 얼굴 사진은 저장되지 않는다고 하니, 개인정보유출은 우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사진을 ..

[울산 남구] 발리에 온 듯한 카페 발리다방 [내부링크]

오랫만에 울산에 있는 카페를 다녀왔다. 위치는 태화강역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햇볕이 따갑고, 날이 습해서 최대한 빨리 카페에 들어갔다. 카페에 들어가니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매장 곳곳에 있던 야자수였다. 그것 덕분에 뭔가 이름대로 발리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물론 발리에 가본적은 없지만 말이다. 날이 무척이나 더워서 시원한 디저트를 먹고 싶었다. 떄 마침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순수메론빙수였다. 평소에도 메론을 좋아하는 편이라 바로 주문했다. 메뉴옆에는 크로플과 스콘이 있었다. 우리는 빙수와 함께 갈릭체다치즈크로플과 아메리카노도 주문하였다. 디저트는 굉장히 먹음직스럽게 나왔다. 크로플은 물론 빙수도 이쁘게 나왔다. 빙수에 있는 메론은 달면서 시원했다. 크로플은 갓 구운것처럼 따뜻했고, ..

더 이상 할 일을 미루지 않는 법 2가지 [내부링크]

1. 게으른 완벽주의자 나는 완벽주의 성향이 있다. 남들이 얼핏 들었을 때 '완벽주의 성향이 있으면, 일을 미루지 않고 잘 해내겠는데?' 라고 생각 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나는 게으르기 때문이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는 대부분 불행하다. 이들의 하루 일과는 이런식이다. 완벽주의 성향때문에 무언가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준비한다. 그리고 게으름이 이 계획을 처참히 부숴버린다. 할 일이 있어도, 계속 다음으로 미뤄버리는 것이다. 잠에 들기전, 계획을 실천하지 못한것을 후회하며 자신의 게으름을 원망하며 잠을 설친다. 나의 전형적인 하루 일과이다. 하지만 이런 성격의 나도 매일 헬스장에 가고 있고, 매일 포스팅을 한 개씩 하고 있다. 이제부터는 내가 할일을 미루는 습관을 고친 방법에..

[랑종 후기] 기대가 너무 커서 아쉬웠던 영화 (스포주의) [내부링크]

랑종(ร่างทรง) 태국어로 ‘영매’를 뜻하는 단어이다. 한국어로는 무당이라고 한다. 1. 랑종을 보기 전 나는 나홍진 감독의 전작, 곡성을 매우 재밌게 보았다. 영화가 끝이 났음에도 풀리지 않는 복선들이 많았고, 영화의 내용에 대해 사람들의 생각이 제각각이어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찾아보고, 나의 생각과 비교하는것이 굉장히 흥미로웠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화 랑종의 예고편이 나왔을때, 굉장히 많은 기대를 했었다. '공포영화로 유명한 태국에서 촬영한 영화라니.. 얼마나 무섭고 심오한 내용일까?' 라는 생각을 했다. 이를 더욱 부추긴것이 바로 시사평이었다. 평점이 굉장히 높았고, 엄청 무서웠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당연히 나의 기대치도 수직상승했다. 하지만, 기대가 너무 높았던 탓일까..... 2. 랑..

초복, 중복, 말복이란? (부제 : 왜 닭을 먹는 날일까?)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날, 원래도 치킨을 자주 시켜먹지만, 특별히, 치킨을 시켜먹을 명분이 생기는 날이 있습니다. 그날은 바로 삼복(三伏)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삼복이 무엇인지, 또, 복날에 닭을 먹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복(三伏)이란? 삼복이란 초복(初伏)·중복(中伏)·말복(末伏) 총 3개의 복날을 합쳐서 부르는 단어입니다. 이름만 들어서는 24절기로 착각하기 쉽지만, 삼복은 24절기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삼복중 초복은 하지로부터 세 번째 경일(庚日), 중복은 네 번째 경일, 말복은 입추로부터 첫 번째 경일입니다. 여기서 경일이란 날의 간지 앞부분에 십간 중 '경(庚)' 자가 들어가는 날을 뜻합니다. 이를 날짜로 계산을 해보면 초복은 하지에서 20~29일 후, 중복은 하지에서 ..

[리뷰] Baseus 4 in 1 허브 후기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저는 대학교 수업을 들을 때 태블릿을 통해 필기를 주로 하는 편입니다. 태블릿으로 필기도 하고, 넷플릭스나 유투브 등 영상도 하는데요, 태블릿을 사용하다 보니, 대학과제 등으로 USB를 사용할 일도 있고, 태블릿을 티비에 연결할 일도 종종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올인원 허브를 알아보던 와중, Baseus에서 저에게 딱 맞는 USB 허브를 팔고 있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1. Baseus USB 허브의 모습 Baseus사의 4 in 1 허브의 모습입니다. 젠더부분은 무광 은색으로 되어있고, 연결선 부분은 굵은 선으로 안정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Baseus 허브의 구성 젠더의 구성은 오른쪽에 USB 2.0 단자 1개, USB 3.0 단자 1개, 왼쪽에 C 타입 단자 1개, HDMI 단자 1개로, 총 ..

대학생을 위한 영양제 추천 2 - 남성 영양제! [내부링크]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잦은 음주와 흡연, 과제 및 시험공부로 인한 수면 부족등을 겪게 된다. 그런 생활은 건강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는 남성의 정력에도 굉장히 안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이러한 생활패턴이 지속될 경우 고학년이 될 수록, 몸이 예전같지 않음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성 대학생들을 위한 정력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해보고자 한다. 1. 아르기닌(L-Arginine)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 인데, 체내의 암모니아를 요소로 변환할 때 쓰이는 필수요소이다. 일산화질소, 뇌세포, 상피세포 등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 여기서 일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 영양제를 복용할 경우,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는 기능을 하며, 더불..

주린이의 주식 후기 - 4 (존버는 승리한다?, ETF 구매) [내부링크]

이전 주식관련 포스팅을 했을 때, 단타에 크게 데인 후, 주식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의도치 않게 망치 매매법을 실현하다가, 우연히 주식이 궁금해서 들어가 보았다. 그랬더니 왠걸? 아주 오래 전에 구매했던 삼양통상 주식이 떡상을 했다. 사실 이 주식은 내가 주식공부를 나름 하고 있을 때, 철저한 계산 후에 구매한 주식이었다. 솔직히 말해서 확신은 없었다. 이 주식의 가치가 계산상 80000원이 넘었는데 그 당시 가격이 2만원중반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산식이 맞는지 몇번이고 확인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최근 기분좋게 75200원에 익절을 했다. (근데 방금 확인해 보니 89000원을 찍고 있어서 살짝 기분이 안좋아질뻔 했다.) 아무튼 이렇듯 계산식이 정말 옳구나 라는 생각과, 단타는 절대 하지 않..

[부산 송정] 고풍스러운 느낌의 카페 수월경화 [내부링크]

수월경화(水月鏡花) 거울에 비친 꽃과 물에 비친 달이라는 뜻으로, 눈으로 볼 수 있으나 잡을 수는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 카페 수월경화는 굉장히 한국적인 이미지를 담고있는 카페였다. 일반적인 커피, 에이드류도 판매하며, 무엇보다 차 종류나, 타락차, 쌍화차 같은 전통음료를 판매하는것이 인상적이다. 카페는 3층에 있는데, 올라가다 보면 달을 볼 수 있다. 카페에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탁 트인 오션뷰이다. 벽면이 통째로 유리로 되어있어,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쉴 수 있다. 물론 오션뷰는 인기가 많기 때문에, 웨이팅 인원이 있을 수 있다. 굳이 오션뷰가 필요없는 분들은 일반 자리에 앉으면 될 것 같다. 앞에서 말했듯이, 이 카페는 차와 전통음료가 시그니처메뉴이다..

[경주 불국] 과거와 현재의 조화, 카페 로드100 [내부링크]

경주에 있는 로드 100 카페를 다녀왔다. 브런치, 크로플 등을 판매하는, 사진 맛집, 인스타 맛집 카페였다. 도로 안쪽에 있어서 그런지, 주차장이 굉장히 넓었다. 카페에 도착하자 마자 든 생각은, '굉장히 건물이 세련되고 이쁘다.' 였다. 굉장히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었다, 이쁘게 지어진 펜션같은 분위기를 띄었다. 건물은 2개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본관과 별관 느낌으로 되어있었다. 본관은 세련된 건축물 느낌이었다면, 별관는 반대로 한국의 한옥형식을 띄고 있었다. 두 건물의 조화가 이질적이면서도 잘 어울리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갔을때는 별관에는 못 들어가는 것 처럼 보였다. 그래도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용서가 되었다. 브런치 카페라서 그런지 음료도 커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었다. ..

[펭귄 하이웨이] 펭-귄 [내부링크]

이 애니메이션에는 펭귄이 나온다. 그것도 아주 귀엽게. 이 애니메이션은 어느 산골마을에서 펭귄이 등장하고, 초등학생인 주인공이 펭귄의 근원지를 밝혀내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내용이다. 유치한 이야기일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과학적(?)인 sf애니메이션이었다. 펭귄과 주인공이 매우 귀여워서 보는 내내 입꼬리가 내려가지 않았다. 특히 마지막에 바다를 해치우러 가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니 마치 어릴떄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어릴적 멋모르고 친구들과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탐험을 한 추억들, 짝사랑의 기억 등등 말이다.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은 펭귄이 나오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아마 죽음에 대해 해석한 애니메이션인 것 같다. 중간중간에 세계의 끝, 주인공의 여..

주린이의 주식 후기 - 3 (단타는 어렵다...) [내부링크]

첫번째 원칙, 돈을 잃지 말아라. 두번째 원칙, 첫번째 원칙을 잊지 말아라. - 워렌 버핏 GME 사태 이후 호되게 당하면서 주식에 대한 열정이 좀 시들해졌다. '역시 주식은 가치투자지. 우량주 풀매수 가즈아!'라는 생각이 들때 쯤 갑자기 휴대폰이 울렸다. 듣자하니, 주식 정보방이 열리는데 들어와보라는 이야기였다. 돈을 내는것도 아니고, 일단 들어만 오라길래, 일단 정보방으로 들어가보았다. 방에 들어가니, 투자전문가(?)가 종목을 추천해주고, 매수타이밍, 매도타이밍을 말해주면, 그대로 실천하면 되는 방식이었다. 실제로 하루동안 5~6개 정도의 종목을 추천해주었고, 수익률도 5~6%정도 발생했다. 톡방에서 하는 이야기를 보고만 있다가, 수익을 자주 내길래 나도 그대로 해보았다. 쫄려서 주식을 많이 사지는 ..

[부산 대연] 내 피부만 그런줄 알았는데... 카페 복합성 [내부링크]

카페 복합성을 다녀왔다. 처음 여자친구가 대연동 카페에 가자고 했는데, 이름을 정확히 못 알아들었다. '북한성?? 거기는 산성이름 아닌가?' '봉화성?? 거기는 중국요리집인거 같은데?' 알고 봤더니 카페 이름이 복합성이었다.... 내 피부만 복합성인줄 알았는데, 카페 이름도 복합성이었다. 굉장히 특이한 카페이름이길래 왠지모르게 기대가 되었다. 뭔가 은둔해 있는 무림 고수 같은 느낌이랄까. 인테리어는 흰색벽으로 되어있어서 깔끔한 느낌을 주었고, 바닥과 가구들을 나무로 이용해서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나는 약간 흐린날 갔지만, 날이 좋은날 가서 햇볕이 드는 날에 가면 훨씬 더 아늑한 느낌이 들 것 같은 장소였다. 나는 딸기라떼와, 플랫화이트를 주문했다. 딸기라떼는 생딸기가 들어가 있었고, 밑에는 딸기시럽..

[부산 기장] 오션뷰가 보이는 카페 MARYSOL [내부링크]

기장을 오랫만에 다녀왔다. 기장에는 정말 많은 카페들이 있다. 바닷가를 따라서 카페들이 죽 들어서 있는데, 차를타고 지나가던 도중 처음보는 카페가 있어서 가보기로 했다. MARYSOL 이라는 카페였다. 건물이 꽤 높다. 4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이다. 꼭 회사 건물처럼 생겼다. 건물에 들어서자 마자, 굉장히 많은 종류의 빵들이 반겨준다. 빵들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나는 딸기생크림 크루아상과, 더블쇼콜라, 초코라떼를 주문했다. 주문한 음식을 받고, 3층으로 올라갔다. 내부인테리어는 깔끔하게 되어있었다.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그런지 회사같은 느낌을 더 강하게 주었다. 카페 안에는 젊은 사람들보단, 아주머니나 아저씨 등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 많았다. 사실 디저트의 가격이 그렇게 싼편은 아니었다. 빵 한개..

[울산 남구] 아몬드 아니고 엘몬드, 카페 엘몬드 [내부링크]

울산 남구에 있는 카페 엘몬드를 다녀왔다. 인스타로 찾아보니 크로플, 토스트가 맛있어 보였다. 하지만 카페 엘몬드로 가는 길은 쉽지 않았다. 생각보다 거리 구석에 있어서 찾는데 좀 시간이 걸렸다. 가게에는 이름대신 아몬드 그림이 붙여져있다. 하지만 카페 이름은 엘몬드 카페이다. 카페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민트색으로 되어있다. 이름은 아몬드그림과, 내부 인테리어의 민트색을 보니 왠지 민트초코아몬드가 생각났다. '사장님이 민트초코아몬드를 좋아하시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기본적인 음료들은 다 메뉴에 있었다. 내 이목을 끈것은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였다. 아몬드버터라떼가 있었다. 이 카페의 상징이기도한 아몬드버터라떼와, 패션후르츠 에이드를 주문하고, 디저트로는 더블치즈계란마요샌드위치를 시켰다. 아몬드..

요기요 슈퍼클럽, 배달 시킬때마다 3000원씩 할인받자!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등 배달어플을 많이 이용하고 있죠!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외식하는 횟수가 줄어들면서 배달음식을 더 많이 이용하는 추세인데요,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때 마다 3000원씩 할인 받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기요 슈퍼클럽 배달어플 요기요에서는 슈퍼클럽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월 9,900원을 내면 배달음식을 시킬 때 마다 3000원 씩 할인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3000원씩 총 10번을 할인할 수 있는데요!! 10번을 다 채우면 한달에 약 30000원 정도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요기요에서 하는 다른 할인이나, 쿠폰과 중복해서 할인을..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과 카페 코이! [내부링크]

얼마 전 울산 태화강을 놀러갔다 왔습니다! 날이 많이 따뜻해지고, 해가 짱짱해서 피크닉이나 갈겸 태화강 국가정원을 다녀왔는데요!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했는지,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그래도 어찌저찌 자리를 잡아서 피크닉을 다녀왔습니다! 태화강 주변에 간이 텐트를 빌려주는 곳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텐트를 빌렸습니다. 저렇게 텐트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하게 소품들도 같이 준답니다! ㅎㅎ 연인이랑 놀러가서 사진찍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여자친구랑 같이 놀다가, 입이 심심해서 카페를 가기로 했는데요, 주변에 국가정원을 테마로 만든 대숲빵과 대숲라떼를 팔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굉장히 깔끔한 외관을 가지고 있었어요. 내부 인테리어도 아늑하고 이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메뉴..

2021년 러쉬 할인 기간은?! [내부링크]

러쉬(Lush)는 영국 화장품 브랜드로 입욕제, 배쓰밤 등 욕실이나, 바디 위주의 상품을 파는 브랜드죠. 각각의 제품들은 독특하고, 고유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게다가, 러쉬는 '수제', '동물실험 반대', '친환경'의 모토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러쉬 할인 기간 러쉬는 1년에 단 한번! 세일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2021년 러쉬의 세일 기간은 2/15(월) ~ 2/21(일) 까지 입니다. 러쉬 매장과 러쉬 홈페이지 동시에 세일합니다! 이 기간은 사람들이 많이 구매해서 온라인에서는 품절을 주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러쉬 추천제품 이번에 처음 러쉬를 구매하시는 분들께 몇가지 제품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러쉬 배쓰밤(입욕제) 류 러쉬 밤..

주린이의 주식 후기 - 2 (광기의 GME) [내부링크]

내가 천체의 움직임은 계산할 수 있어도, 인간의 광기는 도저히 계산할 수 없다. - 아이작 뉴턴 최근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군 주식이 있다. 바로 게임스탑(GME). 이 사건의 전말은 해외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기관과 개미와의 싸움, 서학개미들과 동학개미들의 콜라보 등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은 주식이었다. 레딧같은 미국 커뮤니티와, 펨코, 주식갤러리에서는 '개미와 기관과의 싸움이 일어났다.', '개미가 승리하는 역사적인 순간이다.', '우리는 달을 향해 떠난다.', '몇십년에 한번 오는 기회다.' 같은 꿈만 같은 글들이 쏟아졌다. 이런 매혹적인 글들을 보고 어찌 주식을 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나는 주식을 공부하고 있지만, 주린이라서 자세한 주식 용어는 알지 못했다. 하지..

주린이의 주식 후기 - 1 [내부링크]

지금은 바야흐로 주식 투자의 시대,요즘에는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을 찾기 드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고 있다. 물론 나도 시대에 맞춰 주식을 하고 있다. 사실 나는 이번에 주식 투자를 시작한 것이 아니다. 나는 오히려 주식을 군대에 있을 때 부터 시작했다. 군 복무를 하면서, 여러 투자 책들을 읽고, 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지만, 막상 손실이 날까봐 망설이고 있었다. 어느날 경제학과인 친구와 얘기를 하다가, 주식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그때 그 친구가 한 종목을 추천해주었다. 그것은 바로 '한국전력' 그때 당시 한국전력이 25000원 이었을 것이다. 경제학과 친구 왈, "한국전력은 과거에 60000원까지 주가가 올랐었다. 지금은 25000원이니, 75% 할인 하고 있는것이다. 공기업은 망할..

설맞이 대 세일! 지마켓 설빅세일 챙기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남자, 다정남입니다! 2021년의 민족대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설날에 친척분들이나, 평소에 고마웠던 분들, 부모님 등등 설 선물을 준비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죠! 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지마켓 설빅세일!! 현재 지마켓에서 설 명절을 맞아 엄청난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하고 있는데요, P&G,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유한킴벌리 등등 굉장히 많은 브랜드들이 세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품, 생필품, 뷰티, 패션, 디지털 부문에서 여러 상품들이 세일하고 있으니, 꼭 들어가보셔서 확인해보세요! 또한 지마켓에서 지급하는 쿠폰을 이용하여 스마일클럽회원들은 20% 할인, 스마일클럽이 아닌 회원들은 15%할인..

과제와 시험으로 지친 대학생들을 위한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남자, 다정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과제와 시험으로 찌든 대학생들을 위한 영양제 추천입니다!! 저도 한 해 한 해가 갈 수록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게 절실히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24살인 지금부터라도 건강을 챙겨보자!'하고 영양제를 사서 먹어보고 있어요! 저는 비타민B, 마그네슘, 종합비타민을 주로 먹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본 제품 위주로 추천해 보겠습니다. 비타민B 저는 비타민B는 SOLGAR 사의 B-COMPLEX 100 을 먹고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B제품 중에서는 유명한 제품인데요, 비타민B를 먹으니까, 뭔가 피로감이 덜한 기분이 들어서 매일매일 한 알씩 먹고 있습니다. 아침식사 전에 먹는것이 섭취가 잘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B의 효과로는 ..

24절기 중 마지막 절기, 대한(大寒)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남자 다정남입니다! 어느덧 겨울이 중반부로 접어들었는데요, 이미 서울, 경기도 등 몇몇 지역에서는 눈이 내리고, 한파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기온이 많이 내려갔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절기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24절기의 뜻? 24절기는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태양년을 태양의 황경에 따라 24등분하여 계절을 자세히 나눈 것입니다. 옛날 중국에서 춘분점에서 시작하여 황경을 30도 간격으로 12개 점을 나누고, 그 각도의 중간인 15, 45... 의 점들을 합쳐 각 점들에 이름을 정했습니다. 한국도 중국의 역법을 이용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달력에 표시가 되고 있죠. 대한(大寒) 이번 대한의 날짜는 2021년 1월 20일입니다. 대한의 뜻은 가장..

MY네임 내 이름 분석, 내 이름이 얼마나 나이스한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NICE평가정보 사이트에서 'MY네임'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국어로 '이름어때'인 이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가 보유한 이름 데이터를 분석한 통계서비스로, 이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와 시대별/지역별 이름 트렌드를 확인하고, 추천 이름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저도 제 이름이 얼마나 흔한지 궁금해서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내 이름이 유행했던 시절, 출생 연도별 인기추이, 성별에 따른 선호도, 동명이인, 동명이인 추이, 출생지역 등의 정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 이름은 생각보다 평범한 이름이었네요... 저도 사회생활을 하다가 제 이름이랑 똑같은 이름을 들으면 반가운 기분이 들곤 했었는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내 이름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

3차 재난 지원금 신청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의 급증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으로 힘들어 하고 있죠 그래서 정부에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바로 오늘 1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1월 6일부터 1월 11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3차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 이번 3차 재난 지원금은 소상공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 고용취약계층 입니다. 1차, 2차 때 재난지원금을 받은 수급자분들은 별도의 증빙서류없이 온라인 신청만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50만원이 지원됩니다. 이번에 신규 대상자는 선별작업을 거쳐 3월에 지원금을 받으며,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3차 재난 지원금은 ..

혐오스러운 천재 (향수 - 파트리크 쥐스킨트) [내부링크]

프랑스에서 한 아기가 태어난다. 그 아기는 아무런 체취가 없어서 다른 어른들로 하여금 혐오스러운 감정을 들게 했다. 결국 향을 느끼지 못하는 보모에게서 길러진다. 아이는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모든것을 향으로 구분하고, 한번 맡은 냄새는 머릿속에 영원히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이 소설은 그 혐오스러운 천재, 장 바티스트 그루누이의 일생을 담은 책이다. 그루누이는 전형적인 사이코패스의 모습을 띈다. 천재적인 후각을 이용하여, 오로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른 사람들의 감정이나, 상황들은 신경쓰지 않은 채 말이다. 오히려 그는 그것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익으로 만든다. 그루누이는 자신이 원하는 향을 얻기 위해 살인까지 저지른다. 어찌보면 순수한 동기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수플레, 카페 노른(Norn) [내부링크]

12:00 ~ 19:00 Last Order 18:00 월, 화 휴무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울산 남구에 있는 카페 노른(Norn)에 다녀왔다.인스타를 둘러보다가 수플레가 맛있게 보여서 가보기로 했다.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게 꾸며져 있다. 팔고있는 음료나 디저트는 그렇게 많진 않다.나는 아메리카노 2잔과 수플레를 주문했다. 수플레는 나오는 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었다. 영수증도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었다.이런 디테일이 살아있다. 맛있고, 부드러운 수플레를 먹고 싶다면,카페 노른(Norn)을 추천한다. https://instagram.com/cafe__norn?igshid=174jg7yxrq1qj

마음은 어디있는 것일까 (마음 - 나쓰메 소세키) [내부링크]

' 옷이 마음에 든다.' '고마운 마음이 든다.', '좋아하는 마음이 생겼다.' 모두 마음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문장이다. 그럼 마음은 어디있는 것일까? 우리는 왜 마음에 흔들리는가. 이 소설은 나쓰메 소세키가 이러한 본질적인 질문에 대한 생각을 소설로 만든 작품이다. 주요한 인물은 '나'와 선생님, '나'의 가족, 선생님의 친구K가 있다. 처음 장은 '나'와 선생님의 만남과 친해지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한다. '나'는 처음 선생님을 봤을 때 부터 선생님의 존재에 대해 궁금증이 생긴다. 선생님을 알아 갈 수록 선생님은 자기 자신을 잘 드러내지 않으려고 한다. 그렇게 어느정도 친해지고 '나'는 아버지가 편찮으셔서 다시 도쿄로 돌아게 된다. 2장은 '나'가 집으로 돌아가서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편찮으신 아버지..

발표공포증 [내부링크]

군대에 있을 때는 하루라도 빨리 대학교 생활을 하고 싶었다. 2년동안 느끼지 못했던 낭만적인 캠퍼스라이프, 동기들과의 술자리, 각종 축제 등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대학교 수업을 듣고 싶었다. 인간이란 간사한 동물이다. 몸이 피곤하면, '차라리 공부를 하던 때가 좋았다.'라는 생각이 들고, 막상 공부를 하면, '그래도 몸으로 떄우는것이 속 편했다.'라고 생각하게된다. 나도 군대에 있을때는 전공공부를 하고 싶었다. 또 군대가기 전에는 그렇게 두려워하던 발표도, 군대를 제대할때가 되니 뭐든 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겨서, 대학교 발표수업때 발표를 멋있게 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기도 했다. 시간이 흘러 어느덧 제대한지가 6개월이 되었고, 나는 내가 바라던대로 대학교수업을 듣게 되었다. 오랫만에 들으려니 몸..

[울산 중구] 성남동 카페 버디(Buddy) [내부링크]

울산 중구 성남동은 젊은 친구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따라서 그들을 위한 맛집과 핫플이 많이 있다. 젊음의 거리에 있는 카페 버디도 그 중 하나이다. 목차 카페 버디(Buddy)와 인테리어 주말에 울산 성남동을 다녀왔다. 젊음의 거리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사람들로 붐볐다. 나는 젊음의 거리에 있는 라이더 카페 버디로 향했다. 라이더 카페에 걸맞게 카페 안에도 오토바이가 있었다. 인테리어는 요즘 유행하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었다. 사진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카페에서는 모자나, 헬멧, 옷 같은 각종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다. 판매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커피와 스모어쿠키 나는 아메리카노와, 땅콩크림 라떼, 그리고 스모어쿠키를 주문했다. 카페를 인터넷에 검색을..

[부산 일광] 모던한 디자인의 신상 카페, 아워오차드(Our Orchard) [내부링크]

기장 일광에 있는 아워오차드 브런치 카페를 다녀왔다. 1월달 부터 가오픈을 하다 2월 4일에 정식으로 오픈한 신상 카페였다. 아워오차드는 '우리들의 과수원'이라는 뜻의 카페이다. 특이하게도 카페 사장님의 부모님이 직접 키우신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 브런치와 음료를 만드신다고 한다. 아워오차드 카페는 굉장히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마치 유럽을 연상시키는 느낌을 준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를 좋아한다. 하지만 단점이 있었다. 바로 주차장이 넓지 않다는 점이다. 갓 오픈을 해서 손님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여도, 주차할 자리가 협소했다. 또한 카페 내부의 공간도 그렇게 크지는 않았다. 점심을 먹지 않고 카페에 간 터라, 간단하게 브런치를 주문했다. 아워 플레이트와 바나나..

[기장 반송] 제주도 느낌의 카페, 카페 만달리(Mandali) [내부링크]

1월 13일날 오픈한 만달리 카페를 갔다 왔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진 않았다. 카페 만달리는 다이닝과 카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카페를 간 날은 비가 와서 날이 흐렸지만, 분위기는 좋았다. 마치 제주도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날씨가 좋은 날에 가면 더 분위기가 좋을 것 같아서 아쉬웠다. 내부도 깔끔하게 화이트 우드톤으로 되어있었다. 카페와 다이닝을 함께 하는 곳이다 보니, 위생상 우려가 될 수도 있었지만, 다이닝과 카페를 하는 조리실을 오픈형으로 만들어 놓았다. 다이닝 메뉴는 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다. 파스타와 수프, 토스트, 샐러드 등 고르는 재미가 있었다. 우리는 시그니쳐 음료인 만달리크림라테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고, 다이닝 메뉴로는 클램 파우더 수프..

[경주 천북] 밤부사운드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경주 천북에 위치한 밤부사운드 캠핑장을 갔다왔다. 현재 오픈할인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숙소를 예약할 수 있었다. 30%할인을 받아서 주말기준 약 20만원정도로 이용가능했다. 숙소는 선셋 드몽 이라는 카페 옆에 위치해있다. 밤부사운드 캠핑장은 빈티지 카라반을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다. 빈티지 카라반은 색깔별로 그린, 핑크, 옐로우, 민트, 레드가 있으며, 나는 레드를 이용했다. 물론 카라반말고도, 글램핑과 가족단위도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카라반도 이용할 수 있다. 카라반을 이용하려고 가까이 가보면, 카라반의 색깔과 똑같은 빈티지 차가 옆에 있다. 굉장히 귀여운 느낌이었다. 하지만 눈으로만 볼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해야한다. 각 카라반끼리는 거리가 좀 있어서, 프라이버시가 지켜지는 ..

[경주 외동] 한옥 카페, 카페 괘릉 [내부링크]

얼마 전에 여자친구와 경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경주에 예쁜 카페를 검색하다가 한옥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카페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당장 다녀왔습니다! 카페에 도착하자 마자 든 생각은, '카페가 정말 이쁘다.' 였습니다. 한옥디자인으로 지어진거라서 진짜 이쁘더라구요.그리고 주변에 번잡하지도 않아서, 조용한 분위기다 보니, 더욱 고즈넉하게 느껴졌습니다. 실내도 이쁘게 꾸며져 있었어요. 완전 인스타감성으로 잘 꾸며진 것 같았습니다. 사진맛집! 카페 괘릉은 에그타르트로 유명하더라고요! 물론 그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들이 있지만요. 그래도 저는 가장 유명하다는 에그타르트1개 호두타르트1개에 갈릭버터볼, 초코브라우니,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직접 만드시는거라 충분히..

[부산대] 카페 라프 (Like A Flame,LAF) [내부링크]

13:00 ~ 22:00 Last Order 21:30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부산대 인근에 있는 라프 카페에 다녀왔다. 늦은시간에 가니 입구에 있는 조명이 켜져서 굉장히 세련된 느낌을 주었다. 카페 안으로 들어서니 매우 감각적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었다. 가게가 크진 않았지만, 여러가지 소품들로 잘 꾸며져 있었고, 가게 안에서 나오는 노래도 카페의 분위기와 잘 어울렸다. 다양한 음료가 메뉴에 있었고, 빵과 쿠키같은 디저트류도 많았다. 나는 플랫화이트와 아메리카노, 크로와플을 주문했다. 나는 커피 맛을 잘 몰라서 평가가 어렵지만, 플랫화이트는 부드러운 맛이 들었다. 크로플은 쫄깃쫄깃했고, 특히 아이스크림이 쫀득쫀득했다. 딸기와 초코시럽이 올라가서 더 풍부한 맛이 느껴졌다. 앞에서 말했듯, 가게의 크기가..

[울산 남구] 케이크가 맛있는 카페 B.scent!!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울산에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B.scent! 인스타에도 자주 보이길래 한 번 찾아가보기로 했다. 길찾기 주소 : 울산 남구 왕생로100번길 13 매일 11:00 ~ 21:00 정문으로 들어서면 실내는 굉장히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있다. 우리는 아메리카노와 바닐라라떼를 시키고 쑥 치즈 케이크를 시켰다. 아메리카는 시지 않고 적당한 쓴맛이었다. 바닐라라떼는 바닐라 맛이 많이 느껴져서 좋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쑥을 별로 안좋아해서 걱정이었지만, 케이크에서 치즈맛이 대부분이고 쑥맛은 적당히 느껴졌다. 나처럼 쑥을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케이크 위에는 콩고물이 올라가서 더 고소하고 맛있었다. 분위기도 좋고, 케이크도 무척 맛있어서 다음에도 방문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