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jang2의 등록된 링크

 chojang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8건입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드디어 발표 되었습니다.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9월 13일 드디어 애플 아이폰 15시리즈가 발표되었습니다. 각 기종별 특징과 차이점, 가격, 스펙, 우리나라 출시일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크게는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프로로 구분하였고, 하단의 표를 통해 각 기종별 차이점도 한눈에 보실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우선 대략적인 평의 보면 "14 프로"의 옆그레이드라는 평이 많습니다. 그러나 14의 프로 모델급의 성능인데, 아이폰 14 프로의 가격이 155만원 부터 시작하였지만, 이번 아이폰 15는 125만원부터 시작이니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다고 볼 수 있어요. 1. 가장 먼저 큰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USB C타입의 적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최신버전이 아닌 2.0의 적용이 아쉽긴 해요. 프로는 ..

자동차 에바포레이터(에바) 교환 작업기 3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 K3(2013, 1세대) 에어컨 고장으로 에바포레이터 교환 수리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제 마지막 작업인 직접 교환을 할 차례입니다. 함께 보실까요~?총과 총알은(부품과 작업장소 예약)는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전장(Battle Field)으로.지난 두 포스팅에서 에바포레이터에서의 가스누설임을 제 나름의 결론을 내린 과정을 말씀드렸습니다. 자동차 에바포레이터(에바) 교환 작업기 1탄.(궁금하신 분은 클릭) 자동차 에바포레이터(에바) 교환 작업기 2탄.(궁금하신 분은 클릭) 이제 대장정의 막을 내릴 때입니다. 저는 거의 2주간 자료 수집, 준비를 하고 실제 작업에 들어갔기 때문에 저에게는 대장정이었답니다~! (육아와 그 외 일상생활을 하느라 여유가 없기도 했지만요) 김해에 ..

자동차 에바포레이터(에바) 교환 작업기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제차인 k3의 에어컨고장으로 에바포레이터 누설 수리기 중, 증상과 가스 누설임을 확인하는 과정까지 포스팅했는데요. 오늘은 가스누설위치를 찾아가는 범인 찾기 과정을 포스팅하겠습니다.가스누설 원인을 찾는 여정을 계속 가보겠습니다.혹시 이전 포스팅을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작업기 1탄 (보실 분 클릭)을 참고해 주세요. 그렇게 에어컨 가스누설이 원인이라는 것은 알았습니다. 그럼 이제, 이 누설이 도대체 어디서 발생하는 것이냐? 하는 것이 문제인데요. 사실 저도 처음엔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차근차근,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해 보자 하고 마음먹고 하나씩 자료를 수집 및 정리했어요.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최대한 활용해야만 했습니다. 먼저 우리는 자동차 정비에 관한 백과사전과 같은 교..

자동차 에바포레이터(에바) 교환 작업기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자동차 작업기입니다. 이번 여름, 어느 순간 저의 사랑하는 차인 K3에 시원한 에어컨이 나오질 않아 고생을 좀 했는데요. 그 원인은 바로 에바포레이터에서 가스누출이었습니다. 그 수리기입니다. (따라 하지는 마시고 재미로 봐주세요!)한여름(7월), 어느 날 에어컨에서 미지근한 바람만 나왔습니다.어느 날 저는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에어컨을 틀었는데요, 평소 같으면 시원한 바람이 빵빵하게 나와야 할 K3 (2013, 1세대)에서 뜨뜻미지근한 바람만 나왔어요~! 저의 경험상,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은 이유는 대부분 냉매부족이었으므로 한여름에 에어컨이 나오지 않는다면 매우 위험한 상황으로 인식을 하고 가까운 정비소로 달려가 냉매를 충전하였죠~ 이때 정비소 사장님께서 작업해 주시..

발품, 손품 팔아 발견한 부산, 경남 지역에서 LPG 주유소 가장 저렴한 곳 추천합니다! (전국 최저가는 어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부산, 경남지역 LPG주유소 중에서 저렴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남 양산과 부산 지역을 자주 돌아다니는데 제가 다녔던 주유소 중에도 특히나 저렴한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포스팅합니다.부산 경남의 LPG주유소의 저렴한 정도는?제가 주로 다니는 것과 여러분들이 다니는 것이 같지 않을 수가 있어서 혹시나 여러분들이 더 저렴한 주유소를 알고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전국의 LPG주유소의 가격을 조회해 봤는데요. 찾아보고 나서 저도 놀랐습니다. 부산, 경남이 전국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특히 제가 오늘 중점적으로 말씀드릴 주유소가 전국에서 2, 3번째로 싸고, 포스팅하는 지금 기준 창원의 굴현충전소가 리터당 711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다년간 LPG차량을 운..

안경닦이로 안경을 닦아도 깨끗하지 않으신분들 계신가요? 세탁기에 넣지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경닦이,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에게 필수품이죠? 이 안경닦이로 어느샌가 닦아도 계속 안경에 자국이 남지 않으시던가요? 그럴 땐 안경닦이를 손세정제나, 비누, 아니면 주방세제로 빨아보세요. 안경이 뿌연 이유 안경을 안경닦이로 닦아도 자국이 남아있거나 계속 뿌연 이유는 기름기가 안경에 계속 남아있기 때문인데요. 이 기름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안경닦이를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하시면 안 돼요. 안경닦이 세탁기에 돌리면 안 되는 이유 저도 예전엔 안경닦이를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넣어 돌렸었는데요, 아무리 자주 빨아도 안경을 닦을 때면 미세하게 뿌연 자국이 계속 남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니~ 우리가 사용하는 세탁 세제에는 우리가 입는 옷이 너무 뻣뻣해지지 않게끔 섬유유연제 성분이 조금 들어가 있다는데..

눅눅해진 먹다남은 과자 바삭하게 다시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과자 좋아하시나요?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맛있는 봉지과자를 사놓아서 먹었는데 너무 많은 양을 샀다가 다 못 먹고 남은 경우가 있죠? 이럴 때 다시 바삭하게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눅눅해지는 이유 과자를 다시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과자가 눅눅해지는 이유에 대해 알면 방법을 쉽게 찾을수 있겠죠? 우리 공기중에는 눈에는 보이지 않는 수분이 존재하죠. 그 수분이 과자와 만나 과자가 눅눅해지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수건이나 스펀지가 물에 젖으면 흐물흐물해지는 것과 비슷한 것이죠. 다시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제가 얼마 전 포스팅한 딱딱하게 굳은 김밥 다시 부드럽게 해서 먹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에도 이 방법에 대한 힌트가 나오는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방법이..

스티커 제거 스프레이 써보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스티커 제거 스프레이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런 상품은 저는 몇년전에 차량용 스티커, 타르제거제로 접했었는데요. 요즘은 다이소에도 파는 것 같아요.상품외관이렇게 생긴 제품인데요. 저 역시 이 제품을 세차 할때면 썼었습니다. 그러나 요놈요놈 이게 가정에서 다양하게 쓰이는데요. 말 그대로 스티커 자국을 없애는 데 사용이 됩니다. 그런데요. 스티커라 하면 우리가 가정에서 정말 자주 쓰는 물건인데 그 흔적을 지우는 방법 따로 알고 계신 것 있으신가요? 스티커뿐 아니라 테이프 자국이나, 오랫동안 사용한 가위에 뭍은 끈적끈적한 물질들 말이죠. 아마, 제 생각에는 이상하게도 이 상품을 대체할만한 다른 도구가 없는 것 같아요. 집에 있는 떠올릴수 있는 청소용품 어떤 것 쓰더라도 스티커 자국..

다이소에서 최고급 마우스 구매 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굉장히 깐깐한 성격인 제가 이번에 다이소를 방문해서 큰맘 먹고 무선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왜 샀으며, 어떤 마우스인지 함께 보시죠. 다이소행을 결심한 이유 집에서 사용 중인 데스크탑 pc에서 사용중인 마우스가 있었는데요, 기존의 마우스는 아마 몇 해 전(아마.. 5년은 넘은 것 같습니다. 저는 한번 산 물건을 새로 잘 안 삽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이게 마우스의 크기가 너무 작아 손가락 끝으로 이동을 시켜야 했고, 결정적으로 제 손과 마우스는 가만히 있는데 포인터가 가만히 있지 않고 마구 날뛰어서 제가 원치 않는 버튼을 클릭하는 일이 잦아져서 더 이상 이놈은 못쓰겠다, 수명이 다했구나 판단을 하고 새로 바꾸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트북용으로 이미 다이소발 마우스를 ..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를 통해 워드프레스 사이트만드는 방법!(25달러 쿠폰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요즘 워드프레스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 많으시죠? 그러나 조금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서버유지비가 걱정이실 텐데요. 그래서, 첫 달부터 서버 유지비 걱정 없이 서버를 만들 수 있는 클라우드웨이즈를 가져왔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란? 처음 위드프레스를 시작할 때는 막막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실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조사해 보고 워드프레스를 만들어 보면서 여러분께 방법을 말씀드리는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단, 저는 컴퓨터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제가 이해하고 실행했던 부분을 다른 분들이 보시고 그나마 알기 쉽게끔 설명하기 위해 정확한 용어는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저도 했으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으니..

냉장고에서 딱딱하게 굳은 김밥 부드럽게 되돌려서 먹는 법.(쪄서드세요) [내부링크]

여러분 김밥 자주 드시나요? 저도 자주 먹는데요, 김밥을 먹다 보면 남아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며칠 뒤 보게 되면 딱딱하게 굳어있는 모습 많이들 보시죠? 그때 어떻게 해서 다시 드셨나요? 여러방법 중 제가 요즘 해서 먹는 방법을 추천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기존에 많이 알려진 방법들. 검색창에 굳은 김밥 먹는 법 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저도 예전해 자주 해 먹었던 방법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가장 간단한 전자레인지에 데워먹기.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기. 계란물 입혀서 프라이팬에 굽기. 주로 이런 3가지 방법들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인 전자레인지 데우기 방법은 가장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이유는 냉장고에서 김밥이 딱딱하게 굳는 원인은 냉장고 안에서 음식물의 수분이 빠져나가서 굳는 것인데, 전자레인지는 원리 또한 음..

엘지LG 트윈워시 세탁기의 미니워시 덮개(뚜껑) 수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집은 LG트윈워시를 사용 중인데요. 트윈워시 중 하단에 있는 미니워시의 덮개(뚜껑)가 덜 닫히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매일 세탁기를 사용하는 저희집에서는 조금 빨리 해결을 해야 하는 문제가 생긴 것이지요. 덮개의 상태 여러분들 댁에도 사시사철 우리를 위해 밤은 제외하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일해주는 든든한 친구가 있죠? 바로 세탁기인데요, 저희 집에도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세탁기 없는 생활은 상상도 못 할 정도로 인데요, 매일 최소 2번씩은 세탁기를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이불을 빨고 또 아이들이 오물이라도 묻히게 되면 또 세탁기를 사용하여 세탁을 하니 세탁기가 없으면 일상에 큰 지장이 생길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런 세탁기가 문제가 생겨 버렸습니다. 미니워시의 덮개 부품 중, 덮..

전기코드없는 아파트 발코니 코드만들기 작업기 [내부링크]

발코니가 있는 집에 사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 발코니에 혹시 전기코드 있으신 집이 많으신가요? 아마 없는 집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전기코드없는 아파트 발코니 코드만들기 작업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법을 고민해 보니 발코니에 코드가 없다면 코드를 만들면 되는 것이 방법이었죠. 제가 전에 살던 아파트나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나 모두 발코니에 전기코드가 없어요. 전에 살던집은 집의 구조상 다용도실 안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둘 다 둘 수 없는 구조였는데요. 다용도실에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둘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했는데 그 방법은 특수제작된 렉을 짜서 렉 위에 건조기를 올리는 것이었지만 진동으로 인해 위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희집은 하는 수 없이 세탁기는 다용도실에, 건조기는 발코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휴대용 펌프 소개합니다.(Tiny pump 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캠핑이나 물놀이 좋아하시나요? 이번에는 캠핑이나 물놀이 관련된, 제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아주 잘 고른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휴대용 펌프인 FLEXTAIL의 타이니펌프 엑스 TINY PUMP X입니다. 저도 캠핑과 물놀이를 좋아하는데요, 예전에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한 제품들이 많지 않아서 캠핑용 전기나 펌프용 전기가 필요한 상태에서는 차의 본넷을 열고 배터리에 인버터를 물려서 거기서 12v를 220v로 바꾼 다음에 거기에 전기 기기를 물려서 필요할 때 사용하곤 했었는데요. 거기서 좀 더 진화를 해서 12v의 시거잭을 활용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죠. 그래서 위의 일련의 귀찮은 과정을 많이 생략해도 되게끔 편리해졌죠. 그런데 요즘 또 어떤 세상인가요? 다양한 상품중 잘..

다이소에서 최고급 클립형 LED(Light Emitting Diode) 스탠드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소에서 적절하게 필요한 물건을 사는 걸 매우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도 좋은 아이템 하나 구매 했습니다. 바로 LED스탠드인데요. 어떤 상품인지 리뷰해 볼게요. 본질에 충실한 스탠드 모름지기 스탠드라 하면 이름에서부터 본인의 존재의 이유를 뿜어내듯이 스스로 서있을 수 있어야겠죠? 다이소에서나 그 외 다른 마트나 상점 등등에서 조명기구들이 많이 팔지만 조명 중에서도 이 스탠드는 첫 번째 요소가 스스로 서있으면서 아래의 방향으로 빛을 비추어 줌으로써 우리가 밝게 보고자 하는 사물은 밝게 비춰주되, 우리의 눈으로는 빛이 직접적으로 비치지 않게 하는 것이 이 스탠드라는 기기의 본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러한 스탠드의 본질적인 역할에 비춰봤을 때 이 스탠드의 점수는 100점 만점에 100점이라..

떨어진 신발 밑창(아웃솔 outsole) 직접 붙여 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일상의 신발은 잘 떨어지지 않지만 운동용으로 신는 신발은 떨어지는 일이 많은데요, 여러분은 그렇게 신발 밑창이 떨어져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희 집에서 벌써 두 켤래나 그렇게 떨어져서 접착제를 이용해서 붙였는데요. 어떻게 붙였는지 포스팅해볼게요. 다이소나 마트에 파는 신발 접착제를 이용합니다. 일반 순간접착제는 굳으면서 딱딱해지기 때문에 고무와 가죽재질인 신발에는 신발&가죽 전용 접착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접착제는 굳어도 유연함을 유지하기 때문에 신발이나 가죽의 접착에 사용할 수 있어요. 떨어진 밑창에 접착제를 잘 발라주는데요, 이때 테두리에 가깝게는 접착제를 바르지 마세요. 접착제를 바른 밑창이 신발과 붙으면 접착제가 일부 밀려 나오기 때문에 테두리보다 조금 안쪽으로 발라주시고, 혹시나 접착제 잔..

맥도날드(McDonald's) 이제 어플로 미리 메뉴 주문이 됩니다!(M오더 모바일 주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맥도날드 자주 가시나요? 저도 맥도날드 참 좋아하고 자주 가는데요. 오늘의 맥도날드가 이제 어플로 미리 메뉴를 주문하고 수령이 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합니다! 외국은 미리 되었던 것 같은데요, 한국에서는 23년 7월 말부터 고양시와 부산시에서 시행되었어요. 테스트 시행 후 점차 서울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가 : 작성일 기준 서울도 가능 한걸로 확인 되네요. McDonal's어플로 주문가능합니다. 아니 배민 어플로 지금까지 잘만 주문해서 먹었는데 웬 호들갑이야? 하실 수 있는데요, 배민 어플을 이용한 것은 배달만 가능했었는데요, 또한 맥도날드는 (제가 직접 전화해본 매장의 경험상) 전화 주문도 되지 않고 포장주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지금까지는 없었어요. ..

스마트키를 사용하는 자동차에서 운전석 아닌 자리에서 시동거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차 시동에 관한 간단한 말씀을 드릴 텐데요. 바로 운전석이 아닌 자리에서도 시동을 걸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운전석이 아닌 조수석이나 뒷좌석에서도 시동버튼에 손만 닿는다면 시동을 걸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필요한 물건을 꺼낼 때나 필요한 볼일을 보시기 위해 뒷좌석이나 조수석에 앉았는데 너무 더워서 그 상태에서 에어컨을 켜야겠거나 혹은 핸드폰 충전을 해야 하는 상황을 겪으셨던 적이 있나요? 이렇게 에어컨을 켜거나 차에 각종포트에 전기가 들어오게 하려면 시동을 걸어야 하잖아요? 그때는 원래라면 내려서 다시 운전석 쪽으로 가서 문을 열고 운전석 의자에 탑승하여서 브레이크페달을 발로 밟고 시동버튼을 눌러 시동을 거섰죠? 그런데 그럴 필요가 없는 것 알..

오토바이 전국일주의 첫번째 목적지. 영덕 (코멧 250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 중 코멧 250을 구매한 내용이 있었는데요. 이번엔 그렇게 구매한 코맷을 타고 떠난 여행기를 적어 보려 합니다. 첫 번째 장거리 여행지는 영덕 바이크를 타기 좋은 계절은 봄, 가을이지만 여름의 밤은 그보다 더 바이크를 타기에 훌륭한 시기이죠. 2010년의 여름밤, 저는 친구의 집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집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되었을 때, 같이 있던 또 다른 친구에게 함께 여행을 가지 않겠냐고 이야기를 했고 그 친구 역시 "여행? 좋지~" 하였습니다. 그래서 "언제?" 라고 묻길래, "지금"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당시 저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비노도 가지고 있었으므로 친구는 비노를 저는 코멧을 타고 영덕의 해맞이 공원 풍력발전단지에 가서 바람개비(풍력발전기)를 보고 오자고 이야기를 ..

전국일주를 위한 구매, 효성 코멧 250 (comet 2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 번씩 올리는 제가 지금껏 타왔던 오토바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그냥 가볍게 추억팔이하는 겁니다.^^ 이번에 말씀드릴 오토바이의 이야기는 시기는 아마 2010년 정도인 것 같아요. 국내여행에 적합한 모터사이클. 코멧 250 그때 저는 사회초년생이 되기 위해 직장을 구해놓은 상태였고, 며칠 동안 자유롭게 보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었었죠. 저는 여행을 참 좋아했는데요. 원래는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하고 싶었으나 그게 체력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어려울 것 같아 오토바이를 타고 전국일주를 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그래서 당시 하던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돈으로 오토바이를 사기로 결정을 하고, 아르바이트를 다니면서 2종 소형 면허도 취득을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모기에 물렸을 때 사용할 만한 좋은 아이템! 모기N 피넛(Mogi N peanut)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특히나 모기에 한번 물리면 가려움이 굉장히 오래가는 편인데요. 그래서 지난 포스팅 내용 중에 모기 가려움을 해소하는 방법 중 드라이기 사용을 추천드렸었죠~ 이번엔 그와 관련된 신기한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릴게요. 그 이름은 바로 모기 N 피넛(Mogi N peanut)입니다. 드라기를 사용하면 거의 누구의 집에나 있고, 가려움은 해소되지만 소음도 있고 드라이기를 가지고 나와서 코드에 꽂아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죠? (케이블 식의 전기기기에서는 당연한 것이지만요) 그런데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열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소음이 없고, 휴대가 가능한 모기 물림가려움 해소 제품이 시중에 있더라고요!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사진들은 편집 후 이어 붙여서 업로드 합니다. 모바일로 보시는..

베이킹소다로 탄냄비, 탄프라이팬 손쉽게 세척(설거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번씩 요리를 하다 보면 음식이 타 버려 냄비나 프라이팬에 눌어붙어서 타버리는 경우가 있죠? 저의 집은 주로 스텐팬을 쓰는데요, 이 스텐이 코팅이 없다 보니 조리하는 음식이 잘 눌어붙죠.그래서 오늘은 이런 타서 눌어붙은 식기류 세척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베이킹소다를 물과 함께 넣고 10분간 끓여주세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탄 냄비나 팬이 있다면 거기에 베이킹소다(탄산수소나트륨)를 넣고 10분가량 끓여주면 탄 자국이 잘 지워진답니다~! 저는 베이킹소다를 녹안 물을 담은 분무기가 있어서 거기에 있는 물을 부어서 사용했어요. 원리는 의견이 분분해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그냥 끓이고 나서 수세미질을 하면 그냥 설거지에서는 지워지지 않는 탄 자국이 훨씬 쉽게 잘 지워져요~! 인터넷..

대학생활과 일상에 늘 함께했던 친구. 야마하 비노 50. (Yamaha vino 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금껏 제가 가장 오래 탔던 스쿠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야마하 비노 50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즘은 이륜차의 배기량과 관계없이 이륜차 보험가입, 이륜차 등록을 하여 번호판 발급을 받아야만 정식으로 운행이 가능하지만, 제가 이 비노를 처음 탈 때만 하더라도 50cc 미만의 이륜차의 경우는 등록을 하지 않아도 운행이 가능했었는데요. 그래서 50cc 미만의 스쿠터에 대한 인기가 지금보다 많았어요. 요즘은 50cc 미만의 스쿠터가 어떤 게 나오는지도 잘 모를 정도로 인기가 많이 식은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아마 방금 말씀드린 등록이 필요한 법적인 이유와 SYM에서 나온 보이져, 혼다의 PCX 등의 빅스쿠터의 등장과 보편화로 그렇게 된 것 같은데요. 어쨌든 당시는 작고, 운전이..

노트북 키보드도 교체가 가능한거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데스크톱도 있지만, 2011년쯤 LG에서 구매한 오래된 노트북도 사용 중인데요. 이 노트북의 경우 다른 큰 고장은 지금까지 없었는데요, 연식이 오래되다 보니 하드디스크가 한번 고장 난 적이 있었고, 키보드의 일부 키가 입력이 안 되는 때가 있었어요! 오늘은 그 노트북의 키보드에 관해 이야기를 해볼게요. 이 키보드의 일부 키가 입력이 되지 않았을 때는 저의 경우 증상이 어땠냐 하면요. 이게 어떨 때는 입력이 되었다가 어떨 때는 갑자기 입력이 안 되는 증상이라 처음에는 이게 하드웨어의 문제라 생각지 못하고, 윈도우에서 키보드 입력설정이 잘못되어서 그런 줄 알고 레지스트리를 재설치해보기도 하여도 키보드 설정을 이리저리 손보면서 시간과 신경을 꽤 소모했었어요. 그런데 이게 USB케이블 등으로 ..

오래된 자동차 부품을 도색 해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래된 부품의 겉 도장을 벗겨내고 새로 칠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 방법은 손이 꽤 가는 편이고 번거로울 수 있으니 꼭 하고 싶은 분들만 해보시고 아니신 분들은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1. 해당 부품을 탈거해 냅니다. 오래된 자동차 타시는 분이 혹시 계시나요? 아니면 일부 외장 부품이 부식되고 녹이 슬어 지저분해진 부분이 있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그런 부품을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숙달이 되시면 이 방법은 차에 뿐만 아니라 가구나 자전거 등 다양한 곳에도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오래된 차인 레토나를 탔었는데요. 그때 작업을 한 내용입니다. 작업 부위는 사이드미러입니다. 레토나는 사이드미러가 투박하게 밖으로 튀어나온 쇠 봉에 사이드 미..

효성 엑시브 125 Exiv125 (2005년 여름, 대구) [내부링크]

저의 첫 오토바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때는 지금으로부터 거의 20년 전인 2005년도의 이야기입니다. 오토바이를 사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와 구매기 저는 친구 놈이 수업 중 옆자리에서 무심코 책상에 올려놓은 의문스러운 모터사이클 키의 모습에 시선이 뺏겨버렸습니다. 시선만 빼앗긴 게 아니라 그 순간부터 이미 온통 저의 관심사는 그 모터사이클로 향해 있었죠. 모터사이클에 대해 아는 것이라곤 없었고, 자전거만 탈 줄 알던 학생이었던 저는, 하기 싫은 학업이라는 현실과 맞서 싸우며 모터사이클이라는 환상에 사로잡힌 것이죠. 그때 제가 모터사이클에 빠져든 것은 철없던 시절 단순하게도 그 모터사이클이 주는 외관적인 미적요소와 각종 미디어들에서 보여준 반항적이면서도 자유로운 이미지가 저를 안달 나게 했던 것 ..

자동차 퓨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차에 퓨즈박스를 확인했는데요, 제가 퓨즈박스를 확인하게 된 계기는 이번에 에어컨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서 혹시나 에어컨 퓨즈가 끊어진 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기본적으로 퓨즈를 먼저 확인하고 정비소를 가기 위해 퓨즈박스를 확인했어요~! 오늘은 자동차 퓨즈확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자동차에 퓨즈박스는 보통 두 군데에 있는데요. 차종마다 차이는 있지만 하나는 주행과 관련된 중요한 퓨즈박스가 엔진룸 한쪽에, 다른 하나는 운전석 좌측에 있어요~ 제 차인 K3 (2013)의 경우는 엔진룸에 있는 퓨즈박스는 배터리 옆에, 운전석에 퓨즈박스는 핸들 좌측 하단에 있어요. 퓨즈의 역할 퓨즈는 필요 이상의 전류가 흐를 때 중요한 부속으로의 전기 흐름을 막아주기 위해 있는데요. 너무 많은 양의 ..

블라인드 끈 길이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운 날씨에 뜨거운 태양 빛을 막아주는 블라인드 여러분들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실내 에너지 절약과 자외선 차단을 위해 블라인드와 커튼을 잘 사용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블라인드 끈 길이 조절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이 블라인드를 내리기 위해 옆에 끈이 달려있죠? 이 블라인드 끈이 아래로 많이 내려와 있으면 편리한 점도 있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길이를 조절하고 싶으신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저희 집의 경우는 어린아이가 있어서 사고의 위험성 때문에 아이의 손에 닿지 않는 높이까지 블라인드 끈을 올리고 싶었어요. 여러분들은 이런 블라인드 끈이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저는 처음엔 이 끈의 외관을 봤을 때는 아주 매끄럽게 이음새가 없이 연결되어 있어 보여서 길이 조절이..

잘 떨어지는 흡착식 걸이(뽁뽁이) 안떨어지게 부착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간단한 생활팁에 대해서 정보공유를 해 드리고자 포스팅을 해봐요~! 벽에 부착하는 흡착식 뽁뽁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흡착식 걸이(뽁뽁이)를 벽에서 잘 떨어지지 않게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들 물건을 집에 보관하실 때 벽에 고리를 만들어 고리에 물건을 걸어서 보관하시고, 필요할 때마다 고리에서 쏙 꺼내 쓰시면 편하게 물건을 보관 및 사용하셨던 기억이 다들 있으실 텐데요~! 물건을 벽에 걸기 위해서는 베가 어릴 때만 하더라도 벽에 못을 박아서 거기에 걸이대를 부착하던지 아니면 그 못에다가 필요한 물건을 걸어 놓곤 했는데요. 요즘은 자가의 집이라 하더라도 미관상을 이유로 벽에 못을 박는 일이 예전에 비해 많이 드물어진 것 같은데요. 그래서 걸이의 용도로 흡착식 걸이..

컴퓨터 부팅 오류 메세지 중 Check cable connection! 수리기 [내부링크]

얼마 전 노트북 부팅 중 에러메시지가 나왔는데요. Check cable connection! PXE-MOF: Exiting Intel PXE ROM. No bootable device insert boot disk and press any key 11 이 메세지 관련 포스팅입니다. 이번에는 노트북 부팅 중에 오류가 생겨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10년도 넘은 노트북을 현역으로 사용 중인데요. 2010년쯤 구매한 LG의 X-note RS70을 아직도 사용 중이에요~! 이 노트북을 각종 부품(CPU, RAM, 무선랜, SSD)들을 당근이나 중고나라에서 사기도 하고 인터넷에서 사기도 해서 업그레이드를 하여 노기기학대를 하며 잘 사용 중인데요. 어느 날 부팅 중 에러 메시지가 떴어요! Che..

다이소에서 최고급 캠핑의자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워지긴 했지만 곳곳에 물놀이장도 생기고, 계곡이나 바다로 놀러 갈 수 있는 계절이 되어서 신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여름인데요. 그때, 꼭 필요한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간이 캠핑의자입니다! 다이소 캠핑의자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어느 뜨거운 여름날 홀린 듯이 다이소로 향해 필요한 물건을 사고 있었는데요. 그날은 이 캠핑의자는 아예 구매예상 목록에 없던 것인데도 이 제품을 지나온 순간 제 손에 저도 모르게 들려있었던 신비의 캠핑의자입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사진들은 편집 후 이어 붙여서 업로드합니다.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사진 확대가 필요하실 수도 있으니, 크롬브라우저 혹은 사파리브라우저로 보시면 편하게 확대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네이버어플, 다음어플 등 ..

1세대 K3(2013) 전면범퍼 탈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인데요. K3의 전면 범퍼를 탈거할 일이 있어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오늘 주제는 1세대 K3(2013) 전면범퍼 탈거 방법입니다~! 본격적인 범퍼 탈거에 앞서 사설을 좀 하자면요.^^ 제가 사랑하는 K3의 에어컨이 어느 날 나오지 않아서 (이 더운 날씨에!!) 급하게 정비소에서 냉매를 충전하였어요~! 그렇게 냉매충전, 고압, 저압라인 압력테스트 후에 냉매와 오일을 주입하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날 아침 시동을 켜고 에어컨을 켰는데요.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것입니다.. 하루 만에요! 그래서 확인이 필요했어요~ 에어컨 냉매가 하루 만에 모두 빠졌다면 그 원인은 콘덴서에서의 누출 에바포레이터에서의 누출 냉매라인에서의 누출 컴프레셔에서의 ..

여름철 습한 날씨에 세탁물에 냄새가 배거나 이물질이 묻어 변색되었을때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 (과탄산소다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계속 더워지면서 땀이 많이 나서 빨랫감도 늘었죠? 거기가 옷감에 음식물이 묻으면 잠깐만 방치를 해도 세균이 번식하면서 불쾌한 냄새를 뿜뿜 풍기는데요. 이때 과탄산소다가 큰 도움이 됩니다. 불쾌한 냄새제거, 착색제거를 위한 세탁에는 과탄산소다만! 쓰세요~! 저도 세탁을 한다고 과탄산소다에 베이킹소다에 식초에 구연산을 모두 사용했었는데요. 첫 번째로 뭐에 뭐를 섞어서 세탁하고, 그다음 단계로 가서 이걸 넣었다가 헹구고 마무리로 어떤 걸 섞은 물에 담갔다가... 일상이 바빠죽겠는데 언제 저렇게 손으로 다 하고 있습니까? 일상에서의 오염은 과탄산소다만 쓰시면 충분합니다! 단! 핏자국은 안 돼요~!!!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세탁방법은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데요, 혈액은 뜨거운 물에 닿으면 변형..

다이소에서 최고급 키보드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물건 중 만족도가 아주 높은 물건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키보드입니다~! 구매이유 및 외관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일부사진들은 편집 후 이어 붙여서 업로드합니다.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사진 확대가 필요하실 수도 있으니, 크롬브라우저 혹은 사파리브라우저로 보시면 편하게 확대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네이버어플, 다음어플 등 기타 확대가 안 되는 브라우저로 보시는 분들은 사진을 보실 때는가로보기로 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소에는 여러 종류의 키보드를 파는데요. 그중 제가 선택한 키보드는 저만의 기준을 세워서 구매를 했어요~ 저는 첫 번째로 키 개수가 많았으면 했고, 두 번째는 단순한 디자인, 세 번째는 저의 사용목적인 기본적엔 타이핑과 문..

휴대전화 무선충전거치대 쓰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휴대전화 중에 무선충전이 되는 기기들이 많아 출시가 되었죠? 자동차를 이용할 때 무선충전이 되는 휴대전화와 거치대가 있으면 매우 편리한데요~ 혹시 이용해 보신 적 있나요? 무선충전과 거치대 기능이 한 번에 있는 제품 저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직구로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이게 정말 정말 편리합니다. 어떤 조작도 필요 없이 휴대전화를 올려놓기만 하면 이놈이 알아서 휴대전화를 잡아주고 무선충전까지 해주어요~! 요즘 차들의 경우 무선충전 패드가 설치된 차들도 많이 나오죠? 그러나 차량에 설치된 무선충전 패드의 경우 아래쪽에 핸드폰을 눕혀두어야 하는 방식이라서 휴대전화로 내비게이션을 본다거나 급한 용무가 있는 연락이 왔을 경우 보기가 힘든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제가 구매한 무선충전 거치대의 경우는 ..

니어바이 쉐어(Nearby Share) pc버전 정식 출시! 아이폰의 에어드롭, 갤럭시의 퀵쉐어 더이상 부러워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IT 관련으로 포스팅하는데요. 구글에서 windows용으로 정식출시한 Nearby share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Nearby Share란?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사용하시는 분 많으시죠? 여러분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에서 pc 간 파일을 전송할 때 어떻게 하셨나요? 메일을 사용하시던지 아니면 pc에 케이블 연결을 해서 사용하시던지 또 아니면 핸드폰에 OTG를 연결해서 마이크로 SD로 옮긴 후 PC에 SD카드를 옮겨 삽입해서 파일을 옮기시진 않으셨나요? (네.. 전부 저의 이야기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도 쓰지만 안드로이드 폰과 태블릿도 사용 중입니다.) 요즘 같은 현대화 시대에 그리고 옆에 있는 친구나 형 누나 친척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mac으로 에..

다이소 차량용 킥매트 구매했어요~! (50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아이템에 대한 내용인데요, 아이들이 함께 타는 차량의 필수품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 아이템입니다. 바로 차량용 킥매트입니다. 이 친구인데요 멀리서부터 자동차 코너에 있는 이 친구를 보자마자 가슴이 두근거리며 얼른 사야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혔어요! 왜 이런 게 있다는 걸 아무도 나한테 알려주지 않는 것이야! 당장 사서 달아야겠다는 생각을 해지요~ 이 킥매트의 역할은 사진 한 장으로 모두 설명이 되죠? 뒤좌석에 앉은 사람이 발로 앞 좌석을 치더라도 앞좌석 시트를 보호해 주는 것이죠~! 거기다 수납함 2개까지 있으니 이건 너무나 좋은 아이템 아닌가요? 수납함이 원래 차의 것보다 작을 수는 있겠네요 ^^; 설치해 보았습니다. 다이소에서 충동적인 과소비를 하고 얼른 차에..

샤오미 미패드4 Xiaomi mipad 4(10인치, LTE) 전면카메라 불러오기 실패 수리기. (태블릿 pc, 스마트폰 수리 방식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예전에 제가 구매해서 잘 사용했던 미패드 4 10인치 LTE 태블릿의 수리 기인데요. 어떤 일이 있었고 어떻게 고쳤는지 한번 이야기해 볼게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미패드를 구매 알리에서 갖고 싶던 미패드를 주문하고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미패드가 도착을 해서 들뜬 마음으로 미패드 4를 뜯고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당시 출시된 기기 중 높은 성능을 발휘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려는 중! 각종 설정 가운데 미패드 4에 안면인식 잠금해제에 관심이 많은 상태였는데요, 그 안면인식 설정하는 도중 얼굴 사진을 찍어야 하는 단계에서 오류가 나면서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후면카메라는 정상작동중이지만, 아래의 오른쪽 사진 처럼 전면카메라..

아난티 힐튼 부산의 해안산책로와 아난티타운을 산책해 보아요~!^^(이터널저니에 수유실도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산에서는 정돈과 관리가 잘 된 해안 산책로가 여럿 있는데요, 그중 기장의 아난티 힐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기장 아난티 힐튼 깔끔하게 정돈된 구경거리와 산책로가 있는 곳 저희 가족도 힐튼 부산호텔에 두 번 투숙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투숙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고 주차비용 없이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아난티타운 구경도 하고 해안산책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만! 평일에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주말에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의 주차자리는 구하기가 정말 어려워요~!) (물론, 주차비 내시고 호텔 주차장 이용하시는 게 가장 간편하고 멋져요~^^) 제가 숙박했을 당시 사진 보시면서 여행하시면서 느끼셨던 행복한 기억 떠올려 보시고 이번 포스팅의 목적지 함께 보시죠~..

찢어진 아기옷 수선해 보아요~! 기본적인 바느질만 알아도 다양한 옷에 이용가능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바느질을 이용해 집에서 수선을 잘하지 않죠? 그러나 그 방법을 알면 활용도가 뛰어난데요. 그와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바느질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엔 학교에서 바느질일 알려주었었는데 이제는 알려주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그때 배운 간단한 바느질을 저는 아직까지 잘 활용해서 필요시마다 쓰고 있답니다~^^ 요즘은 아마 대부분의 분들께서는 수선집에 맡기실 것 같은데요~ 물론 수선집에 맡기시는 게 결과물의 수준이 훨씬 높겠지만 간단한 반짇고리만 있으면 바쁠 때는 오히려 집에서 수선하는데 유리할 때가 많아요^^; 제가 말씀드릴 기초적인 바느질 방법만 알아도 옷이 아직 상태가 괜찮은데 일부 뜯어진 부분이 있을 때 등 굉장히 유용한데요 마침; 저희 집에 아..

트립트랩(trip trapp)에 아기 하네스(안전밸트) 손쉽게 세척하는 법! (신발 세척에도 활용하시면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는 이유식을 얼마 전에 시작 한 어린아이라서 특히나 옷이나 의자 식탁 등에 음식물이 많이 남는데요~ 그중 오늘은 그럼 음식물이 묻은 물품들의 세척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트립트랩에 설치하는 아기 하네스의 손쉬운 세척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저희 집은 트립트랩 아기의자를 사용해서 이유식을 주어요~ 여러분들도 많이들 쓰시죠? 저희 집도 이 트립트랩 의자를 사용한답니다. 아래에 오른쪽에 이유식 먹고 난 후 지저분해진 하네스입니다. 아기의자에 앉혀서 밥 먹이고 나면 먹이는 과정도 전쟁인데 그 뒤처리도 참 귀찮은데요. 그럴 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하네스의 여러 부분에 다발적으로 음식물이 묻었을 때 특히 유용한 방법인데요. 준비물은 집에서 많이 쓰시는 위생백, 그..

먼지덮인 선풍기 분해 청소 해보아요~ 쉬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름에 필수품 중에 에어컨이 언제나 1등이겠지만 우리와 더 오랜 시간 함께 보낸 친구가 있죠? 바로 선풍기인데요~! 선풍기 요놈이 에어컨에 밀려 요즘 인기가 떨어진 것 같긴 하지만 에어컨과 함께 있으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착한 친구죠? 저는 특히나 선풍기가 없으면 여름에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의존도가 높은데요. 이번 여름에는 잊고 있다가 이렇게 늦게 선풍기를 꺼내게 되었어요~ 에어컨을 주로 가동을 시키지만 역시나 선풍기는 참 빨리 작동하고 원하는 위치에 바로 바람을 쏴주니 너무너무 좋네요~ 새삼스레 선풍기의 소중함을 느꼈는데요, 오랜만에 선풍기를 꺼내니 먼지가 많이 쌓였더라고요..ㅠㅠ 이렇게 선풍기에 붙은 먼지가 날아다닐까 봐 겁나기도 하고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아 빠르게 분해 청소..

브리이에(briller) 백화점 팝업 스토어 방문기 (현대 백화점 부산점, 7월 10일~ 7월 30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가 계속 오는데 안전하게 잘들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에 브리이에 (briller) 팝업 스토어가 생긴 부산 현대백화점을 방문했어요~!^^ 기간은 7.10.~7.30. 까지예요~ 지도 크게 보기 브리이에는 어떤 브랜드? 아래는 브리이에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29cm 쇼핑몰에서 퍼왔어요~! BRILLER : 프랑스어로 '빛나다' 브리이에의 메인 컬러는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이며 감 성적이면서 따듯한 느낌을 드립니다. 트렌디하며 세련된 제품을 디자인, 제작하여 선보입니다. 좋은 원단, 부자재 등을 사용하지만 타 브랜드들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가갑니다. 아동의류, 아동 방수제품, 장난감, 물놀이제품 등을 주력으로 합니다. 제가 스토어를 직접 방문 한 느낌이 위에서의 브랜드 설명과 딱 ..

자동차 비상 탈출은 어떻게 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내에서 위급상황 발생시 비상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침수와 같은 상황에서 비상탈출 방법 요즘은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정말 슬프고도 안타까운 소식들이 많이 들리는데요 청주 오송 지하차도에 사상자가 많이 나와서 슬픔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비가 오게 되면 침수 사고가 해마다 나는 것 같은데요, 제가 살고 있는 부산에서도 몇 해 전 우장춘로 지하차도에서 침수사고로 안타깝게 사고를 당한 일도 있었죠.. 만약 침수사고의 위험이 나에게도 벌어질 것 같다 하면 정말 생각하기도 싫지만 어떻게는 탈출을 하기 위한 방법은 생각을 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1. 차문이 쉽게 열릴 정도로 물이 얕게 차있는 상태라면 그냥 문을 열고 탈..

작지만 소중한 여름철 차량내 친구, 송풍구 거치 선풍기 써보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에 활용가치가 높은 차에 하나 놔두면 후회 없을 아이템인 송풍구 거치 선풍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름 최고의 추천 아이템! 차량용 송풍구 선풍기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제품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 역시 천차만별인데요. 그중 최고 존엄 제품인 다이소 송풍구 선풍기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올해는 상황이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작년에 구매했을 때는 무려 한해를 건너뛰고 샀었어요.. 한해를 건너뛰었다는 게 무슨 말씀이냐면요. 1년을 기다렸다가 다음 여름 시즌에 구매를 한 건데요. 이게 그해에 물량이 모두 소진되어 몇 군데 다이소를 문의해 봤지만 구하지 못했었거든요.. 그래서 그다음 해 여름이 시작될 때 득탬을 했지요~! 그게 작년(22년)이네요. 이게 그만큼 가치가 있냐..

여름철 차량 실내 눈부심과 더위 해결~! 대시보드(대시매트) 커버 이용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시보드커버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대시보드커버의 첫인상과는 다르게 나중에는 여름마다 꼭! 필수로 꺼내 쓰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대시보드커버의 첫인상, 어떻게 생겼고, 무슨 역할을 할까요 저는 k5를 중고차로 사었는데요. 1천300만원 정도를 지불하고 샀는데요, 그 당시 저에겐 엄청 큰 금액을 지불하고 무언갈 산거였어요~ 그렇게 큰 금액을 주고 어떤 것을 산건 처음이었죠^^; 그전엔 오래된 디젤차를 타다가 조용한 LPG차를 처음 타본 탓에 너무 신기했었죠~ 실내도 뭔가 이전의 투박한 차에 비해 너무나 잘 꾸며진 것 같았고요~ 스마트키하며, 파노라마 선루프까지 너무나 신기한 것 투성이었죠^^ 사설이 너무 길었는데요. 제가 왜 이런 이야길 하냐 하면, 이 차에 대한 첫인상인 그만큼 저..

자동차 작은 흠집, 간당한 외관보수 방법! 붓페인트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차를 다 타보면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흠집이나 찍힘이 많죠. 그때 쓸 수 있는 간편하고 유용한 아이템인 붓페인트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간단한 외관 보수에는 붓페인트 좋아요~! 마음 같아서는 차를 처음부터 끝까지 새 차처럼 흠집하나 없이 깨끗했으면 하지만 우리가 차를 운행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흠집이나 찍힘이 생기는데요, 물론 크게 손상이 생긴 부분은 업체에 맡겨 수리를 받으면 되겠지만 소소하게 생긴 상처는 우리가 간단하게 처치할 수 있는데요. 물론 새 차처럼이나 업체에서 수리받은 것처럼은 아니지만 일상에서 큰 무리 없이, 튀지 않을 정도까지는 처치가 가능해요~ 그 방법은 바로 붓페인트입니다~! 우리가 차 외관에 작게 손볼게 있으면 활용할 수 있는 게 두 가지가 있죠~? 바로 붓페..

Shift Lock Release 버튼 써보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엄청 간단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Shift Lock Release 버튼에 대한 내용입니다. Shift Lock Release 버튼이란? 요즘은 많은 자동차들이 기어변속을 버튼만 누르면 PRND로 바뀌는 전자식으로 하죠? 그래도 아직까지 기계식으로 기어봉을 이용해 변속을 하는 차량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계식으로 기어봉을 이용하는 차량들의 Shift Lock Release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원래 shift Lock의 기능은 차량에 시동이 걸려있고 그 상태에서 기어를 옮길 때 브레이크를 밟아야만 변속(shift)이 되도록 만들어 놓은 것을 Shift lock이라고 하죠~ 그런 shoft lock을 풀어주는 것이 Shift Lock Release..

자동차 정비에 관한 엄청난 교과서. 자동차 정비지침서 (현대,기아자동차 정비지침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자동차 정비지첨서에 대해 말씀을 드릴 텐데요, 이게 어떤 것이고, 어떻게 쓰는 것이며, 어디에 활용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볼게요. 자동차 정비 지침서 보는 곳 오늘은 정비 지침서를 어떻게 보는지, 내용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볼게요~! 우선 사이트 접속 방법은 구글 등 검색창에 기아차의 경우 "기아gsw" 혹은 "기아자동차 정비지침서" 를 검색합니다. 현대차의 경우 "현대gsw" 혹은 "현대자동차 정비지침서"라고 검색하시면 나와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지난번에 가입을 해놨는데요, 처음 오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현대 자동차도 이와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저는 지난번에 제가 직접 이용한 기아자동차 정비지..

청소기 분해청소 해봐요~! (헤드롤러까지 분해, 지저분한 사진 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이들 사용하시는 무선청소기의 분해 청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무선 청소기의 대중화와 분해청소 방법 몇 년 전부터 배터리를 사용한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전자기기들이 전선이 없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죠~? 그중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많이 바뀐듯한 제품이 청소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원래는 흡입력의 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유선 청소기를 많이 사용하시다가 다이슨청소기가 등장하면서부터 청소기의 판도가 무선 위주로 가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봐요~ 저도 유선청소기를 오랫동안 쓰다가 흡입력은 좋지만 통 무게가 무겁다는 것이랑, 집 이곳저곳을 청소하려면 허리를 숙여 전기 코드르 뽑아서 또 다음 장소에 연결해야 한다는 불편함 때문에 무선청소기를 한번 써보고는 다시는 돌아가지 않는 상황인데요^^;..

여러분들은 지역 화폐(지역사랑상품권) 잘 쓰고 계신가요~? (제주도 여행시 탐나는전 미리 발송받아 가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역화폐(지역사랑 상품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역화폐 발행조건에 거주지는 없어요 지역화폐가 거주지와는 상관없이 신청 가능 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다만 당연하게도 사용은 해당 지역 내에서만 쓰셔야 합니다 ^^; 예를 들면 서울에 살고 계신 분이 부산지역 화폐를 발급받아 부산 내에서 부산지역 화폐를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말씀을 드리는 건데요,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의 경우는 여행을 많이들 가시죠? 한창 제주 한 달 살기 등을 많이 할 때, 저도 한 달은 아니지만 2주가량 제주도에서 지낸 적이 있는데요 그때 저는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지출에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게 있을까 생각해 보니 제주도 지역 화폐인 탐나는전을 발급받아서 제주도 내에서 쓰면 좋겠다는 ..

브라운 적외선 체온계(IRT 6030) 고쳐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시국을 거치면서 가정마다 하나씩 체온계를 가지고 계실 텐데요,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죠~ 그 체온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브라운 체온계에 관해 이야기해볼게요~! 코로나 시국은 이제 마무리되었지만 여전히 우리는 감기 등 각종 바이러스와 함께 살고 있죠? 그런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되었을 때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체온을 측정하는 거죠~ 지금의 상황 저희 집에도 예전에 선물 받은 브라운 적외선 고막 체온계가 있는데요. 이게 정확도도 뛰어나고 측정 속도도 빨라서 잘 쓰고 있었는데요. 한 번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오래된 건전지에서 용액이 흘러나오면서 체온계 내부로 들어가 건전지에서 나오는 전류를 본체에 보내는 접점..

자동차 브레이크등 교환 해보아요~! (2013년식 K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의 차인 K3의 브레이크등이 전구가 고장이 나서 교환하였는데요. 그 수리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브레이크 등 교환입니다. 요즘 차에는 등화류가 LED로 많이 나오죠? LED는 가격은 비싸지만 내구성이 좋아서 오랜 시간 동안 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또한 밝기도 밝고 미적으로도 뛰어나죠~ 그에 반해 전구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수명이 짧고 광량도 조금 떨어지고 덜 이쁘다는 단점도 있죠^^; 제 차는 오래된 차이기도 하고 낮은 등급의 옵션이라서 전구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왼쪽 브레이크 등이 전구가 고장 나서 교환을 해보았답니다~! 그리고 혹시나 자동차 부품 구매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의 상황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먼저 브레이크등..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냄새 안나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계속 더운데 잘들 지내고 계신가요~? 날도 더운 만큼 우리는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만큼 에어컨 냄새도 자주 접할 텐데요, 그 냄새를 잡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에어컨 냄새에 관해서 그래서 이래나 저래나 자동차를 탈 때 에어컨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이 에어컨 사용에도 단점이 있죠~ 바로 에어컨냄새인데요. 퀴퀴한 냄새가 나면 불쾌감이 확 나면서 기분이 상하게 되죠~ 에어컨 냄새의 원인인 에어컨 기화기 혹은 차가운 공기가 지나면서 생긴 수분에 세균이 번식하면서 냄새가 나는 것인데요 요즘 나오는 좋은 차들은 에어컨을 틀고 나면 습기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기능이 들어있는 차들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차량들이 그런 고급 옵션은 없는 듯해요. 그래서 시중에..

전선 접촉불량을 고쳐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더위를 많이 타서 선풍기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특히 휴대용 선풍기를 많이 써요~ 그런데 잘 쓰던 선풍기가 어느 날부터 전선이 접족불량이 되어서 전선의 방향을 잘 맞추어야지만 작동을 하는 상황이 되었어요.. 접촉불량인 것이죠, 그에 대한 수리기입니다. 오늘은 선풍기 전선이 접촉불량이라 고쳐볼게요. 전선연결은 여러 작업에서 고루 쓰이는 기본기 같은 거라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작업이므로 익히시면 여러 곳에서 사용가능해요~!^^ 먼저 문제의 선풍기입니다. 사실 이 선풍기는 아니고요 모양은 같은데 색깔이 다른 선풍기인데 고장 상태일 때 온전한 사진이 없어 색깔만 다른 놈으로 찍었습니다. 붉게 동그라미 친 부위가 손상부위인데요. 전선의 가운데 부위가 접촉 불량이라면 가운데만 잘라내고 다시 연결하면 되..

와이퍼 사용 할 때 소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가 자주 오다보니 당연히 와이퍼를 작동하실 텐데요. 와이퍼에서 끼익끼익 혹은 드르륵하는 소음이 발생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와이퍼에서 소음 없애는 방법을 포스팅 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주제는 와이퍼입니다! 비가 자주 오고 더운 날씨인데 잘 지내고 계신가요? 비가 오면 차가 있으신 분들은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자차를 더 이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비가 오는날은 좀 더 차가 막히게 되죠 ㅠㅠ 그래도 비를 맞지않고 이동할 수 있다면 자차를 타는 게 더 좋겠죠? ^^; 제 차의 상황. 제 차도 마찬가지로 소음이 발생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드르륵하는-소음이-발생하는-제-차의-와이퍼 입니다. 상당히 거슬리는 소음이 나는데요. 이 소음을 잡을 수 있..

여름철 날파리(초파리) 안생기게 하는 방법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는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면서 기온도 올라가고 습도도 올라가면서 불쾌감도 늘어가는데요~ 이럴 때는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좋고, 바다나 계곡이 생각이 나는 요즘입니다~ 이런 더운 날씨에 모기 놈들과 더불어 불쾌감을 증폭시키는 녀석들이 있는데요. 바로 날파리죠~! 요놈들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빠르기도 하고 너무 작아서 손으로 잡기도 힘들고 왠지 모르게 점점 번식을 하는듯한 기분이 들면서 집 안에 날아다니는 날파리들 숫자가 하루하루 늘어나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어떻게 하면 이 불쾌한 놈들을 집에서 안 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저도 다이소에서 초파리 트랩도 사보고 여러 방법들을 시도해 보면서 가장 확실한 방법을 찾았는데요. 우선 초파리 트랩은 쓸모가 ..

여러분의 태블릿 선택의 기준에 관해서 저의 개인적 견해를 말씀드려봐요~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패드 추천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핸드폰뿐 아니라 요즘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오늘은 태블릿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태블릿에 대한 첫인상 처음 애플이 아이패드란 것을 통해 태블릿을 선 보였을 때 참 신기한 물건이구나~ 생각을 했고, 한편으로 그때 당시는 제가 학생이고 제 입장에서는 너무 비싼 기기라서 나와는 거리가 먼 제품이라 생각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태블릿이 점점 대중화 되면서 요즘 대학생분들은 무거운 책 대신 태블릿을 많이들 가지고 다닌다니는 것 같기도 하고, 회사원 분들도 업무에 이용하시기도 하고, 혹은 가정에서도 휴대용으로 영상을 볼 때 사용 할 만큼 많이 우리의 일상과 많이 가까워진 기기가 아닌가 싶네요~ 저도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아 몇가지 태블릿을 써봤고 또 사용 중인데요...

지긋지긋한 모기! 여러분들은 모기에 물렸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기 물려 가려운 상처와 관련하여 여러 정보들을 접하던 중. 저에게 맞는 최적의 해결법을 찾았는데요 아마 여러분도 아시는 방법 이실 수도 있고, 알고 계셨지만 잊고 계셨다면 제가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리는 기회가 되고, 모르셨던 분들께는 새로 알려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모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습도도 올라가고 다음 주부터는 비도 온다고 하죠? 그중 여름 최고의 불청객은 아마 모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여러분들은 모기에 물리시면 어떻게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어렸을 때는 지금 같은 모기리퀴드도 없어고, 전기 파리채 같은 것도 없어서 모기향을 피우거나, 뿌리는 스프레이방식의 모기약만 썼었는데요. 당시에는 지금만큼 모기를 싫..

헤드폰headphones 스펀지 터진 이어쿠션(이어패드) ear pad, ear cushion 교환하여 새것처럼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음악을 들으실 때 어떻게 들으시나요? 오래전엔 유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거의 대부분 분들이 무선 이어폰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블루투스 커널형 이어폰이나 에어팟 등을 사용하는데요~ 그중 제가 가진 것 들 중 가장 음향적으로 큰 만족감을 주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관련된 내용을 말씀드릴게요~! 꼭 제가 가진 모델만 해당되는 게 아니라 대분의 헤드폰에 적용가능하니 한번 보시고 필요하신 분은 참고해 보세요~^^ 제 헤드폰의 현상황입니다. 이게 제가 가지고 있는 헤드폰인데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기본적으로 헤드폰이 이어폰보다 음질도 좋고 외부 차음성도 좋은데 거기다 노이즈 켄슬링 기능까지 있어서 제가 가진 이 헤드폰을 음악을 들을 때는 정말 애정하면서 감동적으로 ..

인기 아이들 장난감인 개구리 연못! 더러워진 개구리 입속. 깨끗하게 세척해서 청결하게 사용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도 육아를 하는 사람 중 한 명인 데요~ 전국에 육아부모님들 다들 화이팅 하세요~! 오늘은 비가 오네요~ 우중충한 날씨지만 기분만큼은 처지지 마시구요~ 이런 흐린 날도 나름 운치가 있지 않겠어요? 흐린 날에는 따뜻한 커피 한잔 하시면서 운치도 즐기고 잠깐의 여유도 즐기시길 바랄게요~!! 오늘 제가 가져온 주제는요. 바로 아이들 장난감인데요. 그중 인기 있는 장난감 중 하나인 개구리연못! bright starts라는 회사에서 나온 pop and giggle pond pal이라는 게 이 장난감의 원래 이름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개구리 연못"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죠~ 저도 아이들에게 보여주니 아기가 엄청 좋아했었고 집중해서 가지고 놀던 게 생각이 나는데요. 이 개구리 연못을 새 제품을 구입하..

자동차 부품을 좀 더 싸게 사는 방법!! (지파츠 너무 좋습니다!, 1세대 K5 LED 후미등 교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지난번 포스팅들에서 자동차 부품 구매와 관련하여 부품 대리점에서 부품구매하는 법,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부품 간단 검색,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부품상세 검색(WPC) 에 관해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자동차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새 상품이 아닌 중고 부품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제가 꽤나 오래 전 군시절에 대한 나름? 나쁘지 않은 기억들로 인한 것과, 그때 당시 찻값이 저렴해서 레토나라는 차를 탔던 적이 있었는데요. (군시절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제가 군 복무 당시에는 군용 차량으로 레토나를 많이 사용했었어요^^;) 그때도 중고로 샀었기 때문에 참 잔고장이 많고 손 볼게 많은 차였습니다. 그때는 어린 나이에 돈도 없어서 어떻게 하면 저렴한 유지비로 차를 탈 수 있을까 ..

현대 기아 자동차 부품 상세검색(WPC)를 이용한 부품 구매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중 "현대 기아 자동차 부품 검색하고 구매하는 법!" (https://chojang2.tistory.com/5)이 있었는데요. 그 포스팅 하단에 사고싶은 부품의 이름을 모르겠다! 차에서 어느 부분이 고장 났는지는 알겠고 위치도 알겠는데 이 부품의 이름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때는 상세 부품검색(WPC)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번에 그 WPC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바로 부품 상세검색(WPC) 사이트로 가보시죠~ 단, WPC는 모바일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10.1인치 아이패드에서는 되더군요..) 구글 등 검색창에 "모비스 부품상세검색"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로 가보시면 로그인..

아이폰을 이용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인터넷 (wifi, Bluetooth, USB핫스팟 )사용방법 입니다. 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장편리한 USB 핫스팟 연결을 안써보셨다면 꼭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이나 PC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함에 있어서 인터넷 연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다들 휴대전화는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제는 아이폰의 경우는 핫스팟, 안드로이드의 경우 테더링을 통해서 어디서든 핸드폰이 아닌 기기. 즉,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태블릿 pc를 인터넷에 접속하게끔 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제가 오늘 이런 글을 쓰는 가장 큰 목적은 USB를 통한 핫스팟을 추천드리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인 wifi핫스팟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Blue tooth를 통한 연결, USB를 통한 연결까지 그리고 각 연결의 차이점까지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1. wifi 핫스팟 연결 wifi 핫스팟은 대부분의 분들께서 거의 다 아시는 기능이고 자주 사용하시는 ..

현대 기아 자동차 부품 검색하고 구매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저의 1세대 K5 자동차의 사이드 미러가 잘 작동하지 않아 수리하는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자동차를 정비 할 일이 있을 때는 부품이 필요할 때가 많은데요 부품을 어떻게 하면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저도 예전에 사소한 고장이나 소모품 교환도 정비소에 맡겨서 할 때는 부품 구매에 대해 전혀 생각지도 않고 있었다가 자가정비를 하나 둘 하다 보니 차근차근 뭐부터 해야 할까 생각해 보니, 어떨 때는 부품이 필요하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특정 부품이 고장 났다고 판정이 된 경우에는 간단하게 고장 난 부품만 바꿔 주어도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여러분들은 자동차 부품을 하나하나 원하는 걸 골라서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저는 부품 하..

자동차 전동 사이드미러가 잘 안움직일때가 있으셨나요? [내부링크]

저는 1세대 K5 자동차를 오래 탔었는데요 어느 날부터 전동 사이드 미러를 접을 때 좌 우 속도가 다르게 접히기 시작하더니, 나중에는 사이드미러 한쪽이 버튼을 눌러도 접히지도 않아서 손으로 밀어서 접어도 보고, 접은 상태에서 다시 버튼을 눌러도 펴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어요~! 이때 소리를 잘 들어보니 모터는 돌아가 느 소리가 나는데 접히지도 열리지도 않아서 대체 왜 이럴까 고민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저와 같은 상황을 겪어 보신 분들이 계실지 몰라 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올려요~! 저는 예전부터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좋아했는데요, 좋아하긴 하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비싼 차나 오토바이는 타보지 못하고 중고로 사서 타고 다니면서 간단한 건 자가정비를 했었어요. 자가정비를 한 이유는 첫 번째는 역..

아마존 직구 최저가로 사기~! 두가지 방법 중 두번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에 아마존에서 직구로 물건을 구매할 때 keepa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과거에 이 상품의 가격이 얼마였는지 추세를 볼 수 있게 해서 구매 여부 결정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보여드렸는데요 이번에도 비슷한 방법이긴 합니다만 확장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엔 그 두번째 방법! camelcamelcamel 사이트 사용해서 가격 추세 보고 구매하기! 구글 등 검색창에 camelcamelcamel이라고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초기 화면이 나오는데용 거기서 빨갛게 표시를 해놓은 부분에 아마존사이트에서 가격을 알고 싶은 상품의 주소를 가져와서 붙여 넣기를 하면 해당 상품의 가격 추세를 알 수가 있어요~! 아래에 어떻게 하는지 설명드..

아마존 직구 최저가로 사기~! 두가지 방법 중 첫번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해외 직구를 통해서 사곤 하는데요. 중국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 미국에서는 아마존을 주로 이용합니다. 오늘은 미국 직구 사이트인 아마존에서 상품을 저렴한 가격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제가 쓰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첫 번째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 크롬(chrome) 브라우저 사용 시 keepa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가격 추세 보고 구매하기! 이 방법은 꼭 크롬만 되는 건 아니지만 크롬 사용자 분이 우선 많으셔서 소개드립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 역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될 것 같네요~! 사용방법은 구글 등의 검색창에 "크롬 확장프로그램 keepa" 라고 검색하셔서 크롬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