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3388의 등록된 링크

 city33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등장인물 몇부작 재방송 보러가기 시청률 공식영상 회차정보 인물관계도 순애 희섭 미숙 범인 [내부링크]

어쩌다 마주친 그대 촬영지 몇부작 재방송 보러가기 시청률 공식영상 회차정보 순애 희섭 미숙 범인 어쩌다가 일어난 사고에 어쩌다 만난 그대는 운명이 될까? 우연일까? 아리송한 1987년에 갇혀버린 두 남녀의 헷갈리지만 아름다운 시간의 타임란인 여행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오아시스]의 후속작으로 2023년 5월 1일부터 시작한 본 드라마는 참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6월 20일까지 방영 예정이라 거의 절반을 달렸는데요. KBS의 대표 월화 드라마, 당초에는 2022년 하반기에 수목드라마로 기획을 하였지만 연기가 되었고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운명’이란 무엇일까. 지나고 보니, 결국은 그렇게 될 일이었더라, 곱씹어 보는 것. 시간 앞에 무력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위..

서울청년 문화패스 복지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조건 사용정보 [내부링크]

서울청년 문화패스 복지카드 신청방법 지원대상 조건 사용정보 가장 많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은 서울입니다. 서울시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좋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른 정보 확인으로 그 이점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얼마 전 문화공연인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 왔습니다. VIP석의 가격은 19만 원이었는데요. 가격이 비싼 만큼 정말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였습니다. 샹들리에가 천장에 날아다니는 마술 같은 장면이 아직도 생생할 만큼 출연진들과 제작진들 그리고 오케스트라분들의 노고가 보인 작품이었습니다. 본 혜택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4월 19일(수) 9시부터 5월 31일 18시까지 '청년몽땅정보통'을 통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만 원 공연 관람비를 ..

영어해석기 BEST2 추천 사이트 및 구글 영어 번역기 완벽 활용법 [내부링크]

영어해석기 BEST2 추천 사이트 및 구글 영어 번역기 완벽 활용법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모든 영어 단어를 알고 있으면 영어해석기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영어를 해석할 일을 참 많습니다. 혼자 해석을 해보려고 머리를 짜내도 문장이 조금 더 길어지면 도중에 포기를 하는 일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갔을 때 공통어인 영어로 된 간판이나 책자를 읽기 위해서 해석해야 하는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2가지의 영어해석기를 추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네이버의 대표적인 파파고 영어번역기입니다. 1. 네이버 '파파고'알아보기 똑똑한 AI 번역기인 '파파고'입니다. 언어의 장벽이 없이 대화하는 세상을 꿈꾼다는 비전으로 네이버의 정용 영어해석기입니다. 구글..

시그니처벨 닭가슴살 건강 도시락으로 영양가 있는 한끼 해결하기! [내부링크]

활동량이 현저히 출어 드는 지금지금의 운동량에 맞게 적은 칼로리를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먹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식단입니다. 단 하끼라도 맛있고 영양가 있게 먹고 싶어서 주문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에게 제일 잘 맛은 것은 시그니처벨 닭가슴살 도시락(불닭맛)이었습니다. 기존에 먹던 영양 도시락은 아쉬운 맛과 영양 때문에 정말 꾸역꾸역 먹게 되었는데요. 너무나 비효율적이었스니다. 하지만 시그니처벨 도시락은 평균 300kcal로 구성된 18가지의 프리미엄 한 끼 식단이었습니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던지고 풍부한 단백질과 양질의 지방으로 구성된 식단으로 이쁜 몸과 건강한 바디를 위해서 균형잡힌 도시락이 필요했습니다. 무작정 적게 먹는 것을 목표로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슈퍼곡물로 필수 아니노산과 무기..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10만원 한도 교통마일리지 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10만원 한도 교통마일리지 지원 알아보기!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의 대중교통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서울은 워낙에 물가도 비싸고 교통비가 많이 드는 대도시라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좋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 19~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시행된다고 해요. 연간 10만원 한도이 교통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방식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요약 지원대상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일(3.28.~5.31.) 기준 주민등록상(외국인등록상, 국내거소신고상) 거주지가 서울시이며, 만 19~24세(98.1.1.~04.12.31.)인 청년이 그 대상입니다. 신청기간은 2023. 3. 28.(화) 10시 ~..

크리오로지 리프팅 헬스 벨트 사이즈 및 손목보호대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리오로지 리프팅 헬스 벨트 사이즈 및 손목보호대 알아보기! 크리오로지 벨트 내돈내산 후기, 복근을 꽉 잡아주는 것이 허리에 부담이 덜 가면서 안전하게 헬스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몸의 부위는 허리입니다. 리프팅이나 데드 리프트 같은 동작을 반복할 때에는 헬스 벨트는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일주일에 3일 정도 헬스를 다닙니다. 하루에 3 부위씩을 나눠가면서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복근 운동인 코어 운동을 잘 안 해서 코어가 많이 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벤치 프레스, 스쾃 또는 데드 리프트 등의 동작보다는 기구나 아령을 가지고 운동을 하는 것이 더욱 편하더라고요. 특히 몸의 대근육을 사용하기 위해서 복근을 잡아야 할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알아본..

5분바로 밥압력 가마솥 누릉지 대용량 구성품 레시피 특징 직접 사용해본 후기 [내부링크]

집에서 뚝딱 밥을 해서 먹을 수 있는 누룽지 솥밥입니다. 모양은 아기자기하게 생겼으면서 실속 있게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된 서서 편리함을 더했다고 하는데요. 그 특징과 구성품 그리고 레시피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용량 : 1 ~2인분 2) 재질 : 스테인리스 집에서 솥밥 해먹어보고 싶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결론은 만족스러운 밥이 완성이 됩니다. 식당에서 순두부찌개 시키면 나오는 솥밥 맛이 나더라고요. 밥을 5 붐바로 밥압력 가마마솥 누룽지에 넣고 완성은 5부 컷으로 정말 빨랐습니다. 쌀을 미리 물에 불려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언제든지 꺼내서 5분 만에 밥을 지어먹을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는 약 15분 정도 걸린다고 해요. 쌀을 물에 불려서 바로 해 먹으면 참 맛있지만, 정말 시간이 없어서..

르세라핌 응원봉 출시 가격 구매 관련 정보 모음 [내부링크]

르세라핌 응원봉 출시에 따른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르세라핌 로고를 정말 예쁘고 멋있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지금은 인터넷 가격 최저가가 6만 5천 원 선에서 구매가 이루어 니다 LE SSERAFIM의 공식 응원봉입니다. LE SSERAFIM과 FEARNOT의 로고를 모티브로 융합하여 새롭게 다지안 되었다고 합니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에는 LE SSERAFIM의 심벌 모양이 관통된 형태를 띠게 됩니다. 또한 측면 FEARNOT 로고 부분에서 라이팅 되는 구조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f르세라핌 공식 응원봉의 컬러는 은은한 블루가 담도는 실버톤의 색상을 띠게 됩니다. 또한 전원을 켰을 때에는 처음에 보이는 색상은 FEARLESS BLUE의 은은한 색깔을 보이게 되는데요. 사용방법 알기 1) ..

개의 벼룩 배설물 냄새 없애는 방법과 강아지 물기 말리는 요령 [내부링크]

개가 밖에서 묻혀오는 벼룩, 솔잎으로 퇴치 개나 고양이를 기르면 아무래도 집에 벼룩이 생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벼룩을 예방하는 방법은 새로 딴 솔잎 몇 개를 개집이나 방석 아래에 넣어두세요. 신기하게도 벼룩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개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가족들이 사용하는 침대에 넣어두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개의 배설물 냄새, 쌀뜨물이 효과 만점 개는 언제나 가은 곳에 변을 보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배설물 냄새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습성 때문에 남의 집 개가 우리 집 앞에 습관적으로 변을 보게 되면 곤란합니다. 만약 이런 일이 생긴다면 쌀뜨물로 그 자리를 닦아보세요. 쌀드물에는 더러움과 냄새를 제거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기름 찌꺼..

링포텐 비타민 이온음료 성분 및 효과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수분부족 국가라는 점을 아시나요?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일일 수분섭취 권고량은 2,000ml인데 반해서 한국의 남성은 1,000ml, 여성은 870ml로 권고량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젠 저도 마음먹고 물을 챙겨 먹기 위에서 여러 가지 좋은 것들이 들어가 있는 링포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성분 및 효과는 어떻게 되는지 직접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결록적으로 딱 포카리스웨트 이온음료 맛입니다. 운동 후 마시면 갈증해소에 참 좋습니다. 다이어트로 탈수증상이 있을 때 가지고 다니다가 먹으면 더욱 좋을 듯하였습니다. 하루에 2번 정도 먹어주면 전해질의 균형도 맞추고 수분도 채울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머리가 좀 아플 때 수분보충이 중요하다고 해서 구..

오쿠 두유 제조기 스펙 및 성능 죽 초기이유식 팥죽 아침스프를 위한 믹서기 [내부링크]

평소에 두유를 좋아하고 음식을 건강하게 먹고 싶어서 오쿠 두유 제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미니 사이즈로 1인용 소형 믹서기로 혼자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았으며, 깔끔한 디자인은 본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이기도 하였습니다. 주방에 비치를 하여도 인테리어 면에서 더욱 세련되게 보입니다. 구매를 하고 바로 콩을 사용하여 두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불린 콩 2스푼과 물 160ml를 넣고 제조를 하였습니다. 이 정도의 양이 넘치지는 않고 잘 갈렸습니다. 1인분의 양으로 만들기에는 적당한 용량입니다. 완성 후에도 먹어 보았습니다. 먹으면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납니다. 짠 음식을 좋아하시면 소금을 첨가하시면 되는데요. 아침에 공장에서 나오는 두유 대신에 직접 갈아서 먹으면 ..

새마을 반티 체육대회 코스프레 몸빼바지와 어울리는 졸업식 단체 가족티 [내부링크]

요새 날씨가 풀려서 체육대회와 각종 야회행사가 많아졌습니다. 야외 행사 시 단체복을 맞춰서 함께 입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톡톡 튀고 개성 있는 단체복인 ' 새마을 반티'가 유행이라서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체육대회 뿐만 아니라 핼러윈으로 코스프레를 하거나 몸빼바지와 잘 어울려서 각종 모임에서도 입기에는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이 드는군요. 새마을 티셔츠는 다양한 바지와 코디하기가 참 좋았습니다. 특히 몸빼바이와 잘 어울리는데요. 편하게 입으면서도 넉넉한 사이즈로 특이하면서도 편한 복장 연출이 가능했습니다. 70~80년대의 새마을 운동을 기념하며 다시 옛날의 감성으로 돌아가서 그때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반티입니다. 사이즈는 S사이즈부터 XL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로 구매가 가능하였습니다. 복고 반티중에서 새마..

스마트폰 재테크, 똑똑한 어플로 현명하게 종잣돈 모으는 앱테크 방법 [내부링크]

똑똑한 어플로 현명하게 재테크를 하는 방법은 현대사히에서 필수입니다. 이제는 발로 찾아가서 돈을 모으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은 '1인 1 스마트폰' 새대로 접어들었습니다. 가입자수가 5000만 명이 돌파할 정도로 웬만한 한국인은 전부 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초등학교에 올라가는 자녀에게 첫 선물로 스마트폰을 사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SNS(Social Network Service)가 일상화되고 있고, 심지어 집안의 가전제품들도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작동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활약은 재테크 분야에서도 눈부시게 발전되었습니다. 모든 은행들은 은행들만의 재테크 어플을 개발하고 가입자수를 늘리기 위..

알아두면 유용한 세테크, 세금절세 6개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평소에 우리가 내는 세금은 아무 의심 없이 내고 있습니다. '왜 나에게 세금을 내라고 고지서가 날아왔을까?, 내가 납부해야 되는 세금이 이 정도가 맞는 건가?' 하는 생각도 없이 '당연히 나라에서 내라고 하는 데 그냥 내야지!'라고 생각하시지는 않은지 생각해 보시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세금이 우리 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중요한 우리의 돈을 내는 사항임에도 세금은 무조건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해서 무관심으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연말전산 시즌이 되거나, 본인의 집을 사고팔 때 부랴부랴 알아보고 세금문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주변에 지금의 문제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이 있으면 다행이지만, 없을 경우에는 불안하고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상속 증여 공제 금액과 유형, 뜻과 규제 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모님이 평생 모은 재산을 공짜로 이전이 된다면 이를 받은 사람은 가만히 않은 상태에서 재산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부잣집 자녀들은 재산을 아무 대가도 없이 물려받아 부의 대물림으로 지금의 경쟁사회에서 남보다 앞서갈 것이 뻔합니다. 이것을 국가가 허용을 한다면 그 사히는 공정한 사회가 되지 않겠지요. 그래서 세법은 재산의 대물림 행위에 대해서 세금을 부과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부의 이전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상속 : 죽어서 재산을 물려주는 것, 이에 대해서는 상속세가 부과됩니다. 증여 : 살아 있을 때 재산을 물려주는 것, 이에 대해서는 증여세가 부과됩니다. 상속보다는 증여가 더 큰 규제 대상 상속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찾아오는 절차입니다. 하지만 증여는 그래도 어느 정도 재산이 많..

상속순위와 지분결정 비율 유증 사인증여 유류분제도 계산절차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한 번은 받게 될 상속은 부모님이 돌아가시거나 나의 직계 존비속의 부재 시 재산을 순위에 맞게 나누는 절차입니다. 자세하게 뜻을 알아보자면, 상속이란 피상속인(사망 또는 실종된 사람)의 재산을 무상으로 상속인(재산을 상속받을 사람)에게 이전하는 법률 행위를 말합니다. 유증(유산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상으로 타인에게 주는 행위) 또는 사인증여(증여자의 생정에 증여계약을 맺고 그 효력은 사망 후에 발생되는 것)를 포함하지요. 상속이 일어나는 기준은 사망일 또는 실종선고일입니다. 가족이 돌아가시면 정말 슬픈일 입니다. 그에 따라 따라오는 상속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 속세 계산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속 재산을 분배하는 방식에는 '유언상속 방식'과 '법정상속 방식'이 존재합니다. 보통 ..

재산세 줄이는 방법 세액공제와 소득공제 차이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내 집을 마련하거나 토지나 상가 등의 부동산을 취득하게 되면 보유세인 재산세를 내야 합니다. 매년 공시지가에 따라서 세금이 올라갈 수 있는데 그러면 절세는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 과세표준 산식을 보면 절세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과세기준일은 매년 6월 1일이며, 납부기한은 토지는 매년 9월 30일까지, 주택은 절반은 7월 31일 가지, 나머지 절반은 9월 30일까지입니다. 그리고 건축물, 항공기, 선박은 매년 7월 31일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절세를 위해서는 취득, 처분시기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매년 재산세의 과세기준일이 정해져 있으므로, 취득, 처분시기를 잘 선택하면 해당 연도의 세금을 원천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어느 해 과세대상 재산을 처분하려고 생각한..

"사업자 등록 변경 폐업신고" 절세 및 방법, 부가세 신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사업을 하다 보면 사업장을 옮기거나 상호를 바꾸는 사유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업자 변경 사유가 발생하면 지체 없이 사업자등록정정신청서를 작성하여 기조 사업자등록증과 정정사유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또한 여러 가지 사정으로 휴업하거나 폐업할 때에도 휴폐업신고서를 제출해야만 하는데요. 그러면 관할 세무서는 이를 반영해 사업자등록증을 다시 교부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오늘은 언제,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 정정, 폐업신고는 제때에 처리하기 사업을 영위하다가 폐업신고를 할 때는 시군구 등의 관할관청에 폐업신고를 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폐업신고(폐업일이 속하는 달 말일부터 25일 이내)를 제때 하지 않으면 세무상..

"양도소득세" 대상과 시기, 양도 차익 계산법은?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양도세의 대표적인 것이 부동산입니다. 그것도 아파트와 관련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뉴스에 많이 보도되고 있는 것이 이유가 될 것입니다. "서울의 어느 지역의 아파트 값이 많이 올라서 시세차익이 많이 나왔다"라는 말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뿐만 아니라 양도소득세는 아파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양도소득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대상이 되는 자산과 신고해야 되는 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양도 차익 계산법에 대해서 간략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란? 세법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자산을 양도함에 따라서 해당 자산의 보유기간 동안 발생한 차익(양도 소득)에 대해 일정한 세율을 곱해서 과세하는 세금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때 양도라는 말은 그 물건이 등기가 되어..

"연말정산 실수" 환급 못 받았을 때 대처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말정산은 매월 근로소득으로 벌어들인 금액에 대해서 소득세를 국가에 낸 금액에 대해서 연말에 다시 한번 정확히 정산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연말정산은 근로자가 회사에 제출한 소득공제신청서, 증빙서류에 근거해서 회사의 행정팀이나 경리팀에서 대행하는 것이 일반적일 겁니다. 그러나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해서 근로자가 작성하거나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꽤 많고 복잡합니다. 비록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에 의해 중요한 증빙서류는 자동으로 국세청 사이트에서 일괄 등록 및 내려받기를 할 수 있지만, 게으르거나 시간이 부족해서 또는 경리 하는 담당자의 업무미숙으로 소득공제를 누락하거나 초과해서 공제받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환급세액이 발생했는데 환급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대..

공급자의 세금계산서를 못 받았을 때 대처법, 매입자발행 증빙자료로 해결 꿀팁! [내부링크]

세금계산서에 대한 것은 거래를 통해서 발행을 하게 됩니다. 거래관계에서는 자신이 '갑'이 되는지, '을'이 되는지에 따라 큰 차이가 나기 말련인데요. 세금관계서는 원칙적으로 공급자, 즉 재화나 용역을 판매하는 자가 구매하는 자에게 발행을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유로 공급자가 세금계산서 발급을 거부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러면 구매자는 물건을 구매했는데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도 없고, 세무상 비용처리도 힘들게 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그것을 막기 위해서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제도'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입자발행 세금계산서 제도란? 세금계산서 교부 의무가 있는 사업자(일반과세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그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는 경우에, 물건을 ..

영세율 제도와 면세사업자, 세금계산서와 계산서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할 때 많이 듣게 되는 면세사업자는 과세 사업자와 어떻게 다른지 알고 있나요? 보통 과세사업자가 대부분인데 면세사업자의 정의와 어떤 사람들에게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영세율 제도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을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세율 제도란? 외국에 수출하는 재화나 용역 등에 대해 일반과세사업자 부가가치세율인 10%가 이 닌 0% 세율을 적용하는 제도를 영세율 제도라고 합니다. 이 제도는 국가 간 거래에서 부가가치세에 대한 이중과세를 배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영세율 제도는 면세 기능을 한다는 점에서 면세제도와 같으나 매입세액공제가 허용되지 않아 불완전면세가 되는 면세제도와 구분이 됩니다. 영세율제도는 완벽한 비과세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종 단계에서 영세율 조치를..

[간이과세와 일반과세의 차이점] 사업자등록 준비방법!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할 일은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업을 시작하는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초기비용이 부족하다면 본인의 집에서 시작할 수 있고, 상가를 임차하여 사무실을 마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시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여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등록을 위해 사업자등록방법과 간이과세 또는 일바노가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세법은 사업개시비용 지출에 대해서 사업자등록신청인 이전 20일까지만 세무상 비용으로 인정합니다. 그 이전 지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사업준비에 바쁘게 움직이다 보면 사업자등록 시기를 놓쳐 비용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일들이 종종 일어납니다. 도한 부가세 매입 세액공제도 맡지 ..

[종합소득세] 뜻과 계산방법, 세율과 신고, 소득에 따라 달라지는 절세 방법! [내부링크]

1년 동안 사업 활동을 통해 개인에게 귀속된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을 종합해서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또한 자신 신고를 한 후 납부까지 마쳐야 하는 세금이 종합소득세입니다. 그러면 세금이 부과되는 소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종합소득세와 관련 있는 세테크를 하려면 소득의 종류와 세금의 계산법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세금은 크게 '법인소득'과 '개인소득'이 있습니다. 법인소득은 개인이 아닌 법인(주식회사, 유한회사, 합자회사, 합명회사, 기타 법인)이 벌어들이는 소득을 말합니다. 반면에 개인소득은 개인이 벌어들이는 소득이겠지요. 종합소득세 뜻! 1년 동안 사업 활동을 통해서 개인이 귀속된 이자소득, 배당소득,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을 종..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간단하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세금절약을 위한 노력과 투자는 평생 해야 할 일들입니다. 그중에서 세테크를 하려면 많은 지식과 부지런함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세테크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준비하기 위해서, 때에 따라서는 시간을 쪼개어 해당 기관에 가서 증빙을 받아서 제출하는 수고도 해야 합니다. 연말정산(소득공제) 시 필요한 자료의 종류는 꽤 많으며, 수십 종의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귀찮아서 포기하고 그냥 안 하는 쪽을 택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을 것입니다. 이런 근로자들의 고충에 더욱 간소화하여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동안 연말정산 대상자인 근로자가 직접 해당 기관에서 준비하는 자료 외에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연말정산..

[똑똑한 재테크 방법] 합법적 절세방법은? 조세회피, 다운계약서, 업계약서란?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현실적이고 똑똑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드물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공부와 노력으로 세금을 절세하고 재테크에 성공하여 성공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세테크가 무엇이며, 합법적으로 절세하는 방법과 불법적 탈세는 무엇인지 조세회피를 하는 상황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부동산 거래 시 다운계약서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세테크는 세(세금) + 테크(기술)을 합해서 만든 합성어입니다. 한마디로 세금을 잘 내는 기술이라고 표현합니다. 세금을 내는 데 무슨 기술이 필요할까 싶지만, 실제로 세금을 잘 내기 위해서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더욱이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는 부자들은 세금을 절세함으로 더욱 많은 재산 증식이 ..

운전면허증 분실 및 훼손시 재발급 신청방법, 반납하는 경우, 임시운전면허증 교부받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분실 및 훼손 시 재발급 신청방법, 반납하는 경우, 임시운전면허증 교부받기!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거나 너무 오래되어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특히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통째로 잃어버리는 경우 시 신분증으로 쓰이는 운전면허증을 빠르게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신청을 해서 교부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및 훼손시 방법! 1) 재발급 신청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거나 헐어 못쓰게 된 때에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서에 운전면허증(운전면허증이 헐어 못쓰게 된 경우만 해당함)을 첨부하여 도로교통공단에 제출하고,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시·도경찰청장은 운전면허증을 재발급하려는 경우에는 운전면허증 발급을 받으려는 사람의 주민등록증이나 ..

[운전면허증] 발급받기전 운전금지 그리고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전 운전금지 그리고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운전면허증을 시, 도 경찰청장으로부터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서에서는 운전면허증을 발급하려는 경우에는 운전면허증 발급을 받으려는 사람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외국인등록증 또는 선원수첩 그 밖에 사진, 생년월이, 성명이 기재된 본인인지를 확인 가능한 신분증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운전면허증 발급받기전 운전금지!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합격일부터 30일 이내에 운전면허시험을 실시한 경찰서장 또는 도로교통공단으로부터 운전면허증을 교부받아야 하며,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전 운전을 하면 안 됩니다. 간혹 잘 몰라서 운전면허 시험에 합격을 하였다고 운전을 시도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엄연히 안됩니다. 운..

운전면허시험이 면제가 가능하다면? 그 대상자는 누구인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시험이 면제가 가능하다면? 그 대상자는 누구인지 알아보기! 보통의 사람들은 운전면허시험을 치고 그 자격을 취득해야 합니다. 하지만 면제가 가능한 대상자가 있습니다. 또한 외국면허증 소지자에 대한 운전면허시험을 면제해 줄 수 있는 국가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대상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시험의 면제 1) 면제대상자는 누구일까요?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하여는 운전면허시험의 일부가 면제됩니다. 대학·전문대학 또는 공업계 고등학교의 기계과나 자동차와 관련된 학과를 졸업한 사람으로서 재학 중 자동차에 관한 과목을 이수한 사람 자동차의 정비 또는 검사에 관한 기술자격시험에 합격한 사람 외국의 권한 있는 기관에서 발급한 운전면허증(을 가진 사람 가운데 어느 하나에 해..

운전면허시험 도전! 면허 취득 연령과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알아보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시험 도전! 면허 취득 연령과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알아보기! 운전면허 발급자격 연령이 되면 운전면허를 받고 운전을 시작합니다. 그러면 면허 취득 연령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며, 혹시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면허 취득 연령 1) 면허 종류별 취득가능 연령 면허의 종류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연령에 이르지 않으면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어요. 면허 종류 취득 연령 제1종 대형 제1종 특수 만19세 이상으로 1·2종 보통면허 취득후 1년 이상인 자 제1종 보통 제2종 보통 제2종 소형 만18세 이상인 자 원동기장치자전거 만16세 이상인 자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는 경우 1) 신체장애로 인한 제한 교통상의 위험과 장해를 일으킬 ..

맞벌이부부의 소득공제 핵심 포인트 4가지! [내부링크]

지금은 맞벌이 부부가 당연시되는 사회에 접어들었습니다. 옛날과는 다르게 외벌이 부부를 찾아보기 힘든 만큼 맞벌이 부부들이 더 많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벌이부부를 위한 소득공제 핵심 포인트 4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맞벌이 부부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소득공제를 받을 자격이 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소등공제를 신고했다가는 사후에 발각되어 세금을 추징당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원리와 원칙에 입각하여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요건에 적합한지를 엄밀히 따져보면서 공제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매년 계산기를 두드려보며 환급금액이 얼마인지, 아니면 더 내야 할 세금이 얼마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따라서 맞벌이 부부가 유의해야 할 점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처음에는 배우자에 해당되려면 ..

[연말정산과 원천징수란?] 세금의 종류(국세,지방세,직접세,간접세) 알기 [내부링크]

매년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합니다. 일 년 중 납부한 세액을 토대로 얼마만큼 소비를 하였는지 확인하고 적으면 세금을 더 내며, 많으면 세금을 돌려받는 구조입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징수하는 원천징수는 무엇일까요? 더욱 자세히 들어가자면, 집으로 날아오는 세금의 고지서가 참 많습니다. 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의 사고파는 양도소득세 그리고 지방세분 등 여러 가지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한국에 살아가면서 내는 세금에 대해서 전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개념정리 개념은 말 그대로입니다. 연말을 기점으로 세금의 정산을 말하는 것입니다. 사업자들은 부사세 신고를 통해 중간예납, 확정 등을 거쳐서 국가에 세금을 신고하며, 5월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등을 거쳐서 세 급을 납부합니다. 하지만 직장인들..

[국제운전면허증], 한국에서 운전 가능한 외국의 국제운전면허증 알기! [내부링크]

[국제운전면허증], 한국에서 운전 가능한 외국의 국제운전면허증 알기! 외국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도 대한민국에서 운전이 가능한 것을 알고 있나요? 1949년 제네바에서 체결된 [도로교통에 관한 협약], 1968년 비엔나에서 체결된 [도로교통에 관한 협약], 우리나라와 외국 간에 국제운전면허를 상호 인정하는 협약, 협정 또는 약정에 따라서 가능한 국가들만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외국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으로 한국에서 운전 가능한 나라 알아보기! 위에서 언급한 제네바 협약국과 비엔나 협약국이 그 대상국가입니다. 1) 제네바 협약국 제네바 협약국 아시아태평양(18개국) 한국, 뉴질랜드, 라오스,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베트남, 브루나이, 스리랑카,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일본, 캄보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