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factoryglobal의 등록된 링크

 codefactoryglob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2건입니다.

자바의 기초 - 자료형 - StringBuffer [내부링크]

StringBuffer는 문자열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때 주로 사용하는 자료형이다. StringBuffer의 다양한 메서드를 살펴보면서 StringBuffer의 사용법을 알아보자. append 다음은 StringBuffer 객체를 생성하고 문자열을 생성하는 예제이다. StringBuffer sb = new StringBuffer(); // StringBuffer 객체 sb 생성 sb.append("hello"); sb.append(" "); sb.append("java"); String result = sb.toString(); System.out.println(result); // "java" 출력 hello jump to java StringBuffer 자료형은 append 메서드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

자바의 기초 - 자료형 - 문자열 [내부링크]

문자열 문자열이란 다음처럼 문자로 구성된 문장을 뜻한다. "Happy Java" "a" "123" 자바에서 문자열을 나타내는 자료형은 String이다. 앞의 문자열을 자바에서 표현해 보자. String a = "Happy Java"; // 문자열의 앞과 뒤는 쌍따옴표("")로 감싸야 한다. String b = "a"; String c = "123";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도 있다. String a = new String("Happy Java"); String b = new String("a"); String c = new String("123"); 이때 new 키워드는 객체를 만들 때 사용한다. 문자열을 표현할 때는 가급적이면 첫 번째 방식, 즉 리터럴(literal) 표기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자바의 기초 - 자료형 - 문자 [내부링크]

문자 자료형은 char를 이용한다. char 자료형을 사용한 예를 살펴보자. char a1 = 'a'; // 문잣값 앞뒤를 단일 인용 부호 ''로 감싸 주어야 한다. char 자료형은 사실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그리 많이 사용하는 편이 아니다. 어쩌면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정도로 char 자료형의 활용성은 적지만 문잣값을 표현하는 방식은 다양하므로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다음처럼 자바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 보자. char a1 = 'a'; // 문자로 표현 char a2 = 97; // 아스키코드로 표현 char a3 = '\u0061'; // 유니코드로 표현 System.out.println(a1); // a 출력 System.out.println(a2); // a 출력 System.out.pr..

자바의 기초 - 자료형 - boolean은 불린 [내부링크]

참(true) 또는 거짓(false)의 값을 갖는 자료형을 불(boolean) 자료형이라고 한다. 불 자료형에 대입되는 값은 참 또는 거짓만 가능하다. boolean은 불린, 불리언이라고 읽는다. 다음은 불 변수에 값을 대입한 예제이다. 한번 가볍게 살펴보자. boolean isSuccess = true; boolean isTest = false; 불 연산 불 연산 사용 예 - 조건문 불 연산 불 자료형에는 불 연산의 결괏값을 대입할 수 있다. 불 연산은 참 또는 거짓을 판단하는 연산을 말한다. 불 연산의 예를 살펴보자. 2 > 1 // 참 1 == 2 // 거짓 3 % 2 == 1 // 참 (3을 2로 나눈 나머지는 1이므로 참이다.) "3".equals("2") // 거짓 이러한 불 연산의 결과는 참..

자바의 기초 - 자료형 - 숫자 [내부링크]

숫자 자료형은 숫자 형태로 이루어지며 우리가 익숙히 알고 있는 것들이다. 123과 같은 정수, 12.34 같은 실수, 드물게 쓰이지만 8진수나 16진수 같은 것들도 있다. 자바에서 이런 숫자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자. 정수 실수 8진수와 16진수 숫자 연산 증감 연산 정수 자바에서 정수를 표현하는 자료형은 int, long이다. int와 long은 표현할 수 있는 숫자의 범위에 차이가 있다. 자료형표현 범위 int -2147483648 ~ 2147483647 long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byte, short 등도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다. byte는 -128부터 127까지, short는 -32768부터 32767까지의 값을 가질 수 있는 자..

자바의 8가지 특징 [내부링크]

다음은 자바를 정의하는 단어이다. 이 가운데 자바의 8가지 중요한 특징을 살펴보자. A simple, object-oriented, distributed, interpreted, robust, secured, architecture neutral, portable, high-performance, platform independent, multi-threaded, and dynamic language 간단하다 (Simple) 객체 지향적이다 (Object-oriented) 인터프리터 언어이다 (Interpreted) 강력하다 (robust) 안전하다 (Secured) 플랫폼이 독립적이다 (Platform independent) 멀티 스레드를 지원한다 (Multithreaded) 동적이다 (Dynamic)..

HTML 메타데이터 [내부링크]

태그는 메타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태그입니다. 메타데이터란 흔히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를 뜻하는 것으로 태그를 이용해 표현한 메타데이터는 곧 'HTML 문서에 대한 데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ML 문서의 메타데이터는 그 종류가 무척 다양한데, 우리는 이미 '02-3 HTML 문서 기본 구조' 절에서 문서에 태그를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위 코드에서 은 문서의 문자셋 정보를 추가해 다양한 문자를 인코딩할 수 있도록 설정한 부분입니다. 이처럼 태그에는 메타데이터를 나타내는 속성들을 추가해 문서 정보를 표현할 수 있고, 이는 주로 결과 화면에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 아닌 브라우저에게 문서의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미 사용해 본 바 있는 유형 외에도, 다음과 같은 속성들을 ..

SELECT 쿼리 [내부링크]

SELECTSQL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검색하려면 구어적으로 쿼리 라고 하는 명령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 쿼리 자체는 우리가 찾고 있는 데이터, 데이터베이스에서 해당 데이터를 찾을 수 있는 위치, 선택적으로 반환되기 전에 데이터를 변환하는 방법을 선언하는 명령문일 뿐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특정 구문이 있는데, 이는 다음 연습에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소개에서 언급했듯이 SQL의 테이블은 엔터티 유형(예: 개)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해당 테이블의 각 행은 해당 유형의 특정 인스턴스 (예: 퍼그, 비글, 개) 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색깔의 퍼그 등). 즉, 열은 해당 엔터티의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하는 공통 속성(예: 털 색상, 꼬리 길이 등)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데이터 테이블이 주어지면 우리가..

SQL이란 무엇? [내부링크]

SQL이란 무엇? SQL(Structured Query Language)은 기술 사용자와 비기술 사용자 모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쿼리, 조작 및 변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언어입니다. SQL 데이터베이스는 단순성 덕분에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SQLite, MySQL, Postgres, Oracle 및 Microsoft SQL Server를 포함하여 널리 사용되는 SQL 데이터베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이 사이트에서 설명할 공통 SQL 언어 표준을 지원하지만 각 구현은 지원하는 추가 기능 및 저장소 유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SQL 구문을 배우기 전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가 실제로 무엇인지에 대한 모..

삼성 갤럭시 링 도전장! 블랙샤크 스마트 링 등장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링 도전장! 블랙샤크 스마트 링 등장한다 | image IT Home 이미 알려진대로 삼성 갤럭시 링 출시가 임박해 있지만, 이 스마트 링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할 것 같다. 중국의 블랙샤크(Black Shark) 역시 스마트 링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블랙샤크, 게이밍 스마트 링 출시? 블랙샤크는 샤오미의 서브 브랜드로 샤오미 블랙샤크 5 프로와 같은 게이밍 스마트폰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매체 IT Home과 Notebookcheck는 새로운 웨어러블에 대한 홍보 이미지와 세부 사항을 공유했다. 하지만 이 홍보 자료가 블랙샤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한 것인지, 아니면 유출된 것인지 확인할 수 없다. 구글 번역을 통해서는 공식 자료라는 해석이 나오며 노트북 체크 역..

유튜브가 이번에는 타사 광고 차단 앱을 겨냥 [내부링크]

유튜브가 이번에는 타사 광고 차단 앱을 겨냥하고 있다 | image Youtube 유튜브가 광고 차단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실제 광고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앱들을 겨냥한 공격을 시작한 유튜브는 이번에는 타사 광고 차단 앱들을 표적으로 삼고 있다. 프리미엄 유료 이용 촉진? 유튜브, 광고 차단 앱 사용 시 영상 버퍼링 예고 처음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없이 광고를 피해 영상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들이 유튜브의 주된 공격 대상이었다. 하지만 이는 주로 웹사이트를 통해 유튜브를 시청하는 PC 사용자들에게 더 큰 문제였다. 이후 유튜브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하라는 "엄격한 경고" 메시지를 사용자들에게 표시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사용자들의 반발을..

스마트폰 시장 변화 속에서 안드로이드가 2024년 아이폰보다 '두 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내부링크]

IDC에 따르면 안드로이드는 2024년 동안 아이폰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시장 변화 속에서 안드로이드가 2024년 아이폰보다 '두 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폰은 미국 시장에서 오랫동안 강력한 입지를 차지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애플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당한 성장을 보였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의 시장 점유율은 감소했지만, 여전히 세계적인 지배적인 운영체제로 남아있다. IDC 분석: 안드로이드 시장 점유율 급격히 증가 예상 하지만 IDC에 따르면 안드로이드는 2024년 아이폰보다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CNN과의 인터뷰에서 IDC의 연구 디렉터 나빌라 포팔(Nabila Popal)은 "안드로이드는 올해 '아이폰의 두 배' 속도로 성장할 것"이..

새로운 콘텐츠가 포함된 스타듀밸리 PC 1.6.4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 [내부링크]

새로운 콘텐츠가 포함된 스타듀밸리 PC 1.6.4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image ConcernedApe 스타듀밸리 PC 버전에 1.6.4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자 ConcernedApe은 이번 1.6.4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 수정 외에도 "몇 가지 추가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1.6.4 업데이트는 다음 주 내로 출시될 예정으로 보인다. 특히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끄는 "몇 가지 추가 콘텐츠"가 무엇일지 관심이 쏠리는데 ConcernedApe는 이것이 "새로운 낚시 관련 요소와 채굴 관련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짧게 언급했다. 또한, 업데이트 내용이 게임 플레이를 엄청나게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세이브 파일을 유지해도 큰 문제가 없을 ..

삼성이 2022년과 2021년 출시 플래그십 갤럭시 스마트폰에 갤럭시 AI 기능을 적용한다고 확인 [내부링크]

삼성이 2022년과 2021년 출시 플래그십 갤럭시 스마트폰에 갤럭시 AI 기능을 적용한다고 확인했다 | image Samsung 삼성이 2021년과 2022년 출시 플래그십 갤럭시 스마트폰에 갤럭시 AI 기능을 업데이트 제공될 것임을 확인했다. 또한, 이들 기기에 One UI 6.1 업데이트는 5월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아쉽게도 2021년 출시 기기에는 두 가지 AI 기능만 제공된다. 한 가지는 구글 서클 투 서치(Google Circle to Search)이고, 다른 하나는 매직 리라이트(Magic Rewrite)이다. 매직 리라이트는 삼성 키보드를 통해 메시지 스타일과 톤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갤럭시 AI 기능인 챗 어시스턴트(Chat Assist)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 시작 메뉴의 "추천" 섹션에 앱 광고를 게재하는 방안을 고민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1 Insider Preview 빌드 22635.3495(KB5037000)를 베타 채널에 출시했다 | image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 시작 메뉴의 "추천" 섹션에 앱 광고를 게재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이미 윈도우 10 시작 메뉴에는 광고가 가득한데 이제 11에도 광고가 삽입된다면 사용자들의 분노는 폭발할 것 같다. 광고는 미국 베타 채널 사용자만 대상 하지만 아직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 이 광고는 미국 내 베타 채널 사용자만 대상이며, 기업에서 관리하는 기기에는 표시되지 않는다. 광고 끄는 방법도 있지만... 혹시라도 광고가 눈에 띄면 설정 > 개인화 > 시작 메뉴에서 "팁, 앱 홍보 등을 위한 추천 표시"를 끄면 광고를 볼 수 ..

애플은 애플워치 착용자의 익수 여부를 판별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하는 특허를 출원 [내부링크]

애플은 애플워치 착용자의 익수 여부를 판별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하는 특허를 출원했다 | image Apple 애플이 새로운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특허는 익수 위험을 감지하는 새로운 애플워치 기능과 관련이 있다. 웨어러블 정보 사이트인 웨어러블(Wareable)에 따르면, 이 특허는 2024년 3월 말에 출원됐으며, 착용자의 익수 여부를 판별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첨단 기술로 익수 위험 감지! 문제는 워치가 단순히 헤엄치는 기술과 익수하는 상황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이다. 애플은 이를 "비정상 수중 행동 감지"라고 명명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요소들이 사용된다. 가장 먼저 떠올릴 만한 것은 워치의 모션 센서를 이용하여 헤엄치는 ..

유로게이머에 따르면, 페르소나의 1편과 2편의 리메이크가 개발될 가능성 [내부링크]

페르소나 1, 2편이 리메이크될 가능성이 점쳐졌다 image ATLUS 유로게이머에 따르면, 페르소나의 1편과 2편의 리메이크가 개발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게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미도리는 최근 트위터 활동을 통해 페르소나 시리즈의 리메이크 개발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한, 이미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페르소나 4 리메이크와 함께 진행될 수 있다는 의견도 밝혔다. 미도리는 트위터 게시물에 댓글을 달며, 페르소나 1과 2의 리메이크를 원하는 팬들의 열기는 개발사 아틀라스 역시 잘 알고 있으며, 해당 게임들의 리마스터링 계획이 이미 진행 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유저가 "페르소나 4보다는 1과 2가 리메이크를 더 필요로 한다"는 의견에 미도리는 "그렇다, 페르소나 1과 2도 리메이크될 것..

위스키는 Steam 게임 플랫폼을 포함한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가상 환경을 Mac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위스키는 Steam 게임 플랫폼을 포함한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가상 환경을 Mac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image Whiskey 맥 사용자라면 게임 선택의 한계를 느껴본 적이 있을 거에요. 이제 맥에서도 윈도우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기쁜 소식이에요! 게다가 놀라운 점은 이 작업에 돈 한 푼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죠. 위스키(Whiskey)라는 무료 가상화 소프트웨어가 모든 것을 바꿔놓습니다. 이 혁신적인 프로그램은 맥에 가상 환경, 즉 "보틀(bottle)"을 만들어 줘서 윈도우 프로그램 (여기에는 스팀 게임 플랫폼도 포함)을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쉬운 위스키 설정 위스키 사용은 정말 간단해요. 위스키 웹사이트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화면 ..

Elon Musk가 설립한 OpenAI 경쟁자인 xAI는 시각적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Grok의 첫 번째 버전을 출시 [내부링크]

Elon Musk가 설립한 OpenAI 경쟁자인 xAI는 시각적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Grok의 첫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 image xAI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오픈AI 경쟁사 xAI는 이미지 처리 기능을 탑재한 Grok 1.5V를 출시했다. 텍스트 뿐 아니라 이미지까지 처리하는 최첨단 인공지능 모델 출시 Grok-1.5V는 텍스트뿐 아니라 "문서, 다이어그램, 차트, 스크린샷, 사진"까지 처리할 수 있는 최초의 멀티모달 AI 모델이다. xAI는 Grok 1.5V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몇 가지 예시를 공개했다. 예를 들어, 흐름도 사진을 보여주면 Grok가 파이썬 코드로 변환해주고, 그림을 기반으로 스토리도 작성해줄 수 있으며, 이해가 안 되는 밈을 설명해주기도 한다. 흐름도를 파이썬 코드로 ..

OpenAI는 자사의 대형 언어 모델 (LLM) 챗GPT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발표 [내부링크]

OpenAI는 자사의 대형 언어 모델 (LLM) 챗GPT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 image OpenAI OpenAI는 자사의 대형 언어 모델 (LLM) 챗GPT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GPT-4 터보'라는 이름으로, 유료 구독 서비스인 챗GPT 플러스, 팀, 엔터프라이즈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OpenAI는 이번 GPT-4 터보 업그레이드를 통해 챗GPT가 기존보다 더 지능적이고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개선 사항을 강조했다. 더욱 직접적이고 간결한 응답: 과거 챗GPT는 冗長(冗長)한 표현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데 더욱 집중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줄..

구글 원에 포함된 VPN 서비스가 올해 말 종료된다는 소식 [내부링크]

구글 원에 포함된 VPN 서비스가 올해 말 종료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구글 원에(Google One)서 제공하는 VPN 서비스가 올해 말 종료된다. 구글 원 VPN 서비스는 2020년 처음 출시되었지만, 당시에는 2TB 이상의 저장 공간을 포함하는 요금제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었다. 2021년에는 모든 요금제에 VPN 기능이 확대되었지만, 여전히 이용률이 저조하여 올해 말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다. 구글은 "사용자들이 거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대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다른 구글원 기능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구글 원 VPN 서비스는 iOS, 안드로이드, 맥, 윈도우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22개국에서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올해 말 서비스 종료 후에는 이..

최근 애플이 M4 칩을 탑재한 맥북을 개발 중이라는 소 [내부링크]

최근 애플이 M4 칩을 탑재한 맥북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들렸다 최근 애플이 M4 칩을 탑재한 맥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들렸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에 따르면 새로운 맥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고 인공지능(AI)에 초점을 둔다고 한다. 이번 출시는 작년 10월 출시된 M3 칩의 성공에 이어지는 것이며, 특히 최근 애플이 집중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더욱 향상된 성능을 약속한다. 다양한 성능의 M4 칩: 일반 사용자부터 프로 사용자까지 만족! 애플은 2024년 말 M4 칩을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라인업은 세 가지 주요 변형 모델인 도난(Donan), 자바( Java), 히드라(Hidra)로 구성돼, 각자 다른 수준의 컴퓨팅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도..

더 프레임은 2024년 6월에 열리는 아트 바젤 전시장 내 부스에서 다양한 디지털 작품들을 전시 [내부링크]

더 프레임은 2024년 6월에 열리는 아트 바젤 전시장 내 부스에서 다양한 디지털 작품들을 전시하게 된다 | image Samsung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아트 바젤 인 바젤'. 40개국 286개 갤러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이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됐다. '삼성 더 프레임 라운지'에서 만나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 아트 바젤의 예술 박람회는 바젤, 마이애미, 홍콩, 파리 등 여러 도시에서 열리는데, 이번에 삼성과 파트너십을 맺은 행사는 그 중에서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바젤 행사이다. 스위스의 문화 예술 도시 바젤에서 열리는 올해 '아트 바젤 인 바젤'은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열리며, 40개국에서 갤러리 286곳..

삼성 갤럭시 워치 7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7월 언팩드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6 | image Samsung 삼성 갤럭시 워치 7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증거가 다시 한 번 나타났다. 최근 블루투스 SIG 데이터베이스에 삼성 웨어러블 제품 코드 SM-L305U가 등장했다. 이 코드는 미국 버전 40mm 갤럭시 워치 7 LTE 모델을 나타내는 것으로 추측된다. 미국 버전 모델번호 SM-L305U 블루투스 SIG 데이터베이스에 등장 블루투스 5.3 LE 지원 외에 갤럭시 워치 7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지만, 이번 인증은 출시가 가까워졌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또한, 삼성은 7월에 갤럭시 Z 폴드 6, 갤럭시 Z 플립 6,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 7 시리즈를 공개하는 언팩드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워치 7은 올해 처음으로 갤럭시 워치 7, 갤럭시 워..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가 HRM 원격 상담을 진행 [내부링크]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가 HRM 원격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AI 가전’ 시대에 맞춰 ‘원격 상담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가전에 AI 도입이 보편화되며 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 증가함에 따라 원격 상담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가전제품 사용 및 AS 편의를 대폭 향상시킬 방침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원격 상담 서비스’ 제공 대상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최근에는 냉장고 제빙 기능 진단 세탁기 급·배수 진단 등도 추가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5개 제품에서 800여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 문의 유형에 원격 상담이 가능해졌다. 그 결과, 네트워크에 연결된 제품의 ‘원격 상담 커버리지(고객 문의 중 원격으로 진단이 가능한 비율)’도 작년 1분기 38%에서 올해 동기 68%로 대..

아이폰 18은 첨단 AI 기능을 오프라인에서 처리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 [내부링크]

아이폰 18은 첨단 AI 기능을 오프라인에서 처리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이 아이폰 18에서 인공지능 기능을 오프라인에서 처리하는 방식으로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사용자 데이터를 기기 내부에 보관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반면, 일부 고급 인공지능 기능의 활용에는 제한이 따를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오프라인 처리의 장점과 단점 오프라인 처리 방식은 데이터 송신 과정이 줄어들어 응답 속도가 빨라지고, 사용자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노출되지 않아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하지만,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같은 최첨단 인공지능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클라우드 서버의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처리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경쟁사들의 ..

지니웍스가 내 상품이 없어도 빠르고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신규 커머스 플랫폼 ‘몰파이’를 론칭 [내부링크]

지니웍스가 내 상품이 없어도 빠르고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신규 커머스 플랫폼 ‘몰파이’를 론칭했다 지니웍스가 자체 개발한 신규 커머스 플랫폼 ‘몰파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이커머스 시장에 없던 혁신적인 서비스로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포부다. 몰파이는 자체 상품을 보유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5분 만에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클로즈 베타, 올해 오픈 베타를 순차적으로 운영하며 이미 1만명 이상의 마이몰 파트너를 모집했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보완했다. 몰파이 서비스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기존 서비스들과 가장 크게 차별화되는 점은 자체 상품 DB 제공이다. 판매할 상품이 없어도 몰파이에 이미 입점된 2만..

안드로이드 15 첫 공개 베타 버전이 출시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15 첫 공개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다 | image Google 안드로이드 15 첫 공개 베타 버전이 출시되어 모험심 넘치는 픽셀 유저라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출시는 두 번의 개발자 프리뷰에 이어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개된 첫 번째 버전이며, 구글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 버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구글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I/O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곧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앱 확장, 보관/압축, 점자 디스플레이 지원 등 주요 기능 개선 오늘 출시된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은 블로그 게시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앱은 기본적으로 화면 가장자리까지 확장되고 상단 및 하단의 투명한 시스템 바 뒤에 표시되어 ..

로지텍은 최신 키 컨트롤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 로지텍 G 프로 X 60'을 발표 [내부링크]

로지텍이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image Logitech 로지텍은 최신 키 컨트롤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 로지텍 G 프로 X 60'을 발표했다. 로지텍은 이 키보드가 프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치열한 경쟁 게임의 혹독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고 전했다. 프로 X 60은 콤팩트한 60% 형태로 제작되어 데스크탑 상의 소중한 공간을 절약한다. 이는 프로 레벨 FPS 경기에서 필수적인 더욱 다이나믹한 마우스 조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60% 키보드의 휴대성은 토너먼트 참가 시 이동에 이상적이며,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G2 에스포츠 발로란트 부문 ‘미미’라는 별명으로 활동하는 미카엘라 ..

PS5 독점 타이틀 ' 스텔라 블레이드'의 홍보모델로 인기 치어리더 이다혜가 활동 [내부링크]

인기 치어리더 이다혜씨가 스텔라블레이드의 홍보모델로 활동한다 image SHIFT UP 최근 뜨거운 화제의 PS5 독점 타이틀 ' 스텔라 블레이드'의 홍보모델로 인기 치어리더 이다혜가 활동할 예정이다. 이다혜는 주인공 이브의 코스프레 모델로 선정되어 홍콩과 대만에서 팬 미팅을 진행하게 된다. 게임을 예약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이벤트 참가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재 대만 최고의 인기 모델 중 한 명이자 치어리더 팀 '드래곤 뷰티스'의 멤버인 이다혜와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올해 초 기존 소속팀이었던 타오위안 라쿠텐 몽키스에서 신죽 웨이취안 드래곤스로 이적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다혜는 현재 대만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 중 하나이다. 그녀는 탄산음료부터 의류까지 다양한 분야의 광고 모..

구글은 지난 I/O 행사에서 공개된 '잃어버린 물건 찾기' 네트워크를 드디어 출시 [내부링크]

새로운 내 기기 찾기 환경을 사용하면 분실한 Android 기기 및 기타 소지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image Google 구글은 지난 I/O 행사에서 공개된 '잃어버린 물건 찾기' 네트워크를 드디어 출시했다. 이 기술은 10억 대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활용하는 크라우드소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기존 애플의 'Find My'와 타일의 기능과 비슷하게 분실된 가젯 위치를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늘 미국과 캐나다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부터 출시되며, 전 세계 출시는 곧 이어질 예정이다. 앱으로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기 앱을 설치하면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태블릿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원격으로 벨을 울리고 지도 상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도 지도 데이터가..

레노버는 2022년 말 출시된 리전 고(Legion Go) 윈도우 휴대용 게임 콘솔의 후속 제품을 개발 중 [내부링크]

레노버가 2022년 말 출시한 윈도우 휴대용 게임 콘솔 리전 고(Legion Go)의 후속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레노버는 2022년 말 출시된 리전 고(Legion Go) 윈도우 휴대용 게임 콘솔의 후속 제품을 개발 중이다. 레노버 아시아 태평양 게임 부문 책임자 클리포드 쳉(Clifford Chong)은 최근 인터뷰에서 "다음 세대 휴대용 게임 콘솔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리전 고 출시 이후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이어왔다. 쳉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쟁 심화되는 휴대용 게임 콘솔 시장 레노버는 휴대용 게임 콘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더욱 ..

갤럭시 S23 지문 인식 불량, One UI 6.1 업데이트 이후 발생 [내부링크]

갤럭시 S23 | image Samsung 3월 말, 삼성은 갤럭시 S23, 폴드 5, 플립 5에 One UI 6.1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이 업데이트는 갤럭시 S24의 갤럭시 AI 기능 대부분을 2023년 출시 모델에 적용했다. 하지만 출시 후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갤럭시 S23 사용자들은 새로운 펌웨어가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갤럭시 S23 지문 인식 불량, One UI 6.1 업데이트 이후 발생 문제는 바로 지문 센서 불량이다. 잠금 화면에서 처음 시도할 때 지문 인식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행히 삼성은 이 문제를 인정했고 곧 해결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삼성 커뮤니티 게시판 게시물에서 커뮤니티 매니저는 "경우에 따라 잠금 화면에서 지문 인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구글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봇을 제미나이 프로로 업그레이드하여 개발자들의 코딩 작업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 [내부링크]

구글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 모델 제미니 프로를 도입한다 | image Google 구글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봇을 제미나이 프로로 업그레이드하여 개발자들의 코딩 작업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023년 5월 구글 I/O 개발자 행사에서 PaLM-2 기반 모델을 사용하는 스튜디오 봇을 소개한 이후, 구글은 제미나이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젤리피시 버전에 도입하여 180개국 이상의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바드 챗봇의 기반 모델을 PaLM-2에서 제미나이 프로로 업데이트한 바 있다. IDE에 내장된 제미나이 봇, 코딩 관련 질문에 답변 새로운 제미나이 봇은 스튜디오 봇과 마찬가지로 IDE(통합 개발 환경)에 내장되어 있으며, 개발자들은 코딩 관..

iOS 17.5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 향상을 목표로 디자인 변경, 기능 추가, 보안 강 [내부링크]

Apple은 최근 iOS 17.5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 image Apple 애플은 최근 iOS 17.5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 향상을 목표로 디자인 변경, 기능 추가, 보안 강화 등을 제공한다.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 향상 업데이트 내용 중 주목할 만한 사항으로 팟캐스트 앱 위젯의 개선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위젯 색상이 현재 재생 중인 팟캐스트의 커버 아트 색상에 맞춰 변경되면서 더욱 개인화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는 이미 애플 뮤직 위젯에서 볼 수 있던 적응형 색상 기능과 유사하다. 또한 웹 브라우저에서 암호키 사용이 더욱 쉬워졌다.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되어 암호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작은 변화이지만 기존에는 암호..

최근 해외 여행객들이 이동통신사 로밍 요금을 피하기 위해 여행용 eSIM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해외 여행객들이 이동통신사 로밍 요금을 피하기 위해 여행용 eSIM 사용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보고 기관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여행용 eSIM 사용자 수는 2024년 4천만 명에서 2028년 2억 1천 5백만 명 이상으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증가는 해외 여행객 증가와 여행용 eSIM 인지도 향상 외에도 비용 절약과 편의성 때문입니다. 여행용 eSIM은 구매가 간편합니다. 여행용 eSIM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휴대폰에 eSIM 프로필을 다운로드만 하면 됩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24년 기준 이동통신사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바일 가입자는 1GB 데이터 요금으로 평균 8.57달러를 지출하는 반면, 여행용 eSIM 사용자는 5..

11 bit studios가 인기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의 후속작 ‘프로스트 펑크 2’의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 [내부링크]

프로스트 펑크 2의 베타테스트 일정이 공개되었다 image 11 bit studios 11 bit studios가 인기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의 후속작 ‘프로스트 펑크 2’의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베타 테스트는 4월 15일 오후 6시 영국 표준시 (한국 시간으로는 4월 16일 새벽 2시)에 PC에서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유토피아 건설 미리보기’라는 샌드박스 모드 일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정식 게임은 한글을 지원할 예정이지만 베타 테스트는 영어와 중국어 간체만 지원된다. 개발사는 트윗을 통해 “드디어 여러분과 이 소식을 공유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밝히며, “혹독한 프로스트 랜드로 돌아와 치명적인 새로운 위협과 대적해야 하는 야심찬 속편의 일부인 ‘유토피아 건설 미리보기’라..

안드로이드 15 개발자 베타 버전 - 사용자의 배터리 사용을 최적화 [내부링크]

Android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활성 상태 유지 시간에 대해 더 많은 옵션을 갖게 될 것이다 | image Google 최신 안드로이드 15 개발자 베타 버전을 살펴보면 "지능적 화면 시간 초과"라는 새로운 기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기능은 기존의 화면 자동 잠금 설정을 한층 더 세분화하여 사용자의 배터리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는 설정 메뉴에서 화면 사용하지 않는 상태일 때의 화면 꺼짐 시간과 화면 꺼짐 후 실제 기기 잠금까지의 시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다. 화면 꺼짐 시간은 15초부터 30분까지, 기기 잠금 시간은 "즉시"부터 30분까지 조절 가능하다. 얼굴 인식 기능과 연동된 화면 자동 켜짐/꺼짐 뿐만 아니라, 선택적 기능으로 얼굴 인식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 터치스크린 문제를 해결하는 업데이트를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 터치스크린 문제를 해결하는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출시된 업데이트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며, 안정성을 개선한다. 업데이트 내용 터치스크린 문제 해결: 화면 터치해도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안정성 개선: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하여 더욱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업데이트 방법 휴대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한다. '워치 설정' >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한다.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를 설치한다. 업데이트 정보 버전: R930XXU1AXC2 파일 크기: 136.34MB 출시 국가: 한국 (다른 국가는 추후 출시 예정)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만 적용된다. 업데이트는 Wi-Fi 또는 ..

삼성전자는 사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일체형 PC ‘삼성 올인원 Pro’를 8일 삼성닷컴에서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사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일체형 PC ‘삼성 올인원 Pro’를 8일 삼성닷컴에서 공개하고, 구매 사전 알림 신청을 진행한다. 판매는 22일부터 시작된다. ‘삼성 올인원 Pro’는 울트라 슬림 디자인에 6.5mm 두께의 얇은 스탠드를 적용해, 공간을 더욱 넓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메탈 소재를 활용한 고급스러운 그레이 색상은 본체, 무선키보드, 마우스에 모두 적용돼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해준다.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Intel Core Ultra Processor)는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전작 대비 약 13% 넓어진 68.6cm의 4K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3D 사운드 스피커는 게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생생..

애플이 레트로 게임 에뮬레이터를 앱스토어에 허용한다고 발표 [내부링크]

애플이 레트로 게임 에뮬레이터를 앱스토어에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정책인 외부 소스 코드 실행 앱 금지로 인해 아이폰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변화다. 하지만 이번 허용에는 제한 조건이 있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애플, 레트로 게임 엠율레이터 허용… 하지만 조건 걸릴 수도 애플은 새로운 규정에서 "바이너리 코드에 포함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특정 경우 허용한다고 밝혔으며, "레트로 게임 콘솔 엠율레이터 앱은 게임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하지만 애플 관련 뉴스 웹사이트인 아스 테크니카는 이 규정이 모호하다며 안드로이드나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모든 외부 소스 레트로 게임을 지원하는 엠율레이터는 허용되지 않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롬 파일 저작권 문제? ..

1. Docker 란? [내부링크]

1. Docker 란? Docker는 2013년 3월에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졌다. 컨테이너 기반의 오픈소스 가상화 플랫폼 이라고 한다. 컨테이너란? 컨테이너란 프로세스를 격리시켜 동작하는 기술이지만 기존 사용하던 VMware나 VirtualBox와는 다르다. 두 가지의 가상 머신은 성능 저하가 발생하여 운영 환경에선 사용하기 어렵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프로세스를 격리하는 방식이 등장했다. 즉 하나의 컴퓨터에 다수의 컨테이너를 실행하면 각각의 독립된 환경으로 가상 머신을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란? 이미지는 컨테이너의 필요한 파일과 설정 값등을 저장한 것이다. 같은 이미지에서 여러개의 컨테이너를 생성할 수도 있다. 그리고 컨테이너의 상태가 바뀌거나 혹은 컨테이너가 삭제된다 하더라..

실행 컨텍스트(Execution Context) [내부링크]

실행 컨텍스트(Execution Context) 실행 컨텍스트(Execution Context)란 ? 실행 가능한 코드를 형상화하고 구분하는 추상적인 개념이라고 정의하면 된다. 쉽게 말하자면 코드들이 실행되기 위한 환경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코드가 실행된다면 Execution Context 내부에서 실행되고 있는 것이다.) 자바스크립트 엔진에서 코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실행에 필요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한다. 변수 : 전역 변수, 지역 변수, 매개 변수, 객체의 프로퍼티 함수 선언 변수의 유효범위 this Execution Context의 종류 Global Context(전역 컨텍스트) 함수 안에서 실행되는 코드가 아니라면 모든 스크립트는 Global Context에서 실행된다. 스택 구조를 가지..

자바스크립트 용어 정리 [내부링크]

- 문(Statement) :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자 최소 실행 단위. 문은 여러 토큰(token)으로 구성된다. 토큰은 문법적인 의미를 가지며, 문법적으로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코드의 기본 요소를 의미한다. - 표현식(Expression) : 표현식은 값으로 평가될 수 있는 문(statement)이다. 즉, 표현식이 평가되면 새로운 값을 생성하거나 기존 값을 참조한다. - 변수(Variable) : 하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해 확보한 메모리 공간 자체 또는 그 메모리 공간을 식별하기 위해 붙인 이름을 말한다. - 변수 호이스팅(Variable hoisting) : 변수 선언문이 코드의 선두로 끌어 올려진 것처럼 동작하는 자바스크립트 고유의 특징을 변수 호이스팅이라 한다. -가비지 콜랙터(Ga..

개발 용어사전 [내부링크]

용어 설명 키 CODEF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서비스 등록을 신청하면, 마이페이지-키관리 탭에서 clientId, clientSecret, publicKey 등 CODEF API 사용에 필요한 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삭제 엔드 유저가 등록된 계정 삭제 요청 시 커넥티드 아이디(Connected ID)에 등록된 계정 정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계정 정보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계정 수정 발급받은 커넥티드 아이디(Connected ID)에 해당하는 계정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 아이디 발급 후 엔드 유저가 계정 정보를 변경한 경우(인증서 갱신/재발급, ID/PW에서 비밀번호 변경 등) 기존 발급된 커넥티드 아이디에 해당하는 계정 정보를 변경된 계정 정보로 수정이 반드시..

프론트엔드 웹 개발 트렌드 용어 [내부링크]

1. AP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의 줄임말로 컴퓨터와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통신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종종 "앱"으로 줄여 쓰기도 하는 애플리케이션은 기능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또는 웹 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3. 속성(Attribute) 속성은 HTML 요소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해, 여는 태그 내에서 사용되는 특별한 단어입니다. 4. 중단점(Breakpoint) 이것은 모든 걸 부숴버리고 싶은 시점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가장 보기 좋은 크기로 웹사이트가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되는 시점입니다. 5. 브라우저(Browser) Chrome, Firefox 또는 Safari와 같이 웹에 액세스하는..

기본 개발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디버그 디버깅이란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물론 프로그램에 실제 오류가 발생했을 때도 당연히 디버깅을 하지만 코드를 짜는 시간의 상당부분은 디버깅에 할애되죠. 코드란 게 언제나 한 번에 마음대로 작동하지는 않기 때문에 제대로 돌도록 완성하기까지도 디버깅이 필요하거든요. 기나긴 프로그래밍 코드에서 오류의 원인을 찾는 건 머리아픈 일이기 때문에 코딩 프로그램들, IDE들에서는 이를 도와주기 위한 강력한 디버깅 기능들을 제공해요. 컴파일 우리가 코딩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사람이 알아보고 작성하기 쉽도록 만들어진 언어들이에요. 0과 1의 신호만 알아듣는 컴퓨터는 이를 이해하지 못하죠. 때문에 우리가 코드를 작성하고 나서 이를 컴퓨터에서 돌리려면 코드를 ..

기본 개발 용어 [내부링크]

디버그,디버깅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이슈 또는 에러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 개발 중인 상태를 나타내는 말로도 쓰임 여러 도구들에서 디버깅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함 : Visual Studio, IntelliJ, Xcode 등 컴파일러, 인터프리터 사람들이 알아보기 쉬운 언어(프로그래밍 언어)에서 => 컴퓨터/기계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0,1로 구성된 언어)로 바꿔주는 것을 언제 하느냐에 따라 둘로 나뉨 C,C++,JAVA 등 개발자가 출시되기 전에 번역하는 것(컴파일러)을 컴파일 실행하는 그 때 그 때 마다 번역하는 언어(자바스크립트, 루비, 파이썬이 대표적 : 인터프리터 언어 또는 스크립트 언어라 칭하고 함) : 인터프리터 빌드 코드, 라이브러리, 이미지 등 파일을 다른 형태로 변형 ..

개발자 용어 정리 [내부링크]

1. 크롤링: HTML, CSS로 보이는 값, 이미지나 텍스트 등을 데이터 형태로 추출 2. 노코드 툴: 코드 없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툴 (ex. Betty Block) 3.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을 설계하는 것 4. 더미 데이터 가짜 데이터를 활용하여 테스트 5. 디버깅 개발 환경에서 문제점을 찾는 행위 6. 레거시 코드 현재 트렌드에 맞지 않는 옛날 코드 7. 리팩토링 코드를 더 나은 코드로 바꾸는 행위 8. URL 프로토콜://호스트주소:포트번호/경로?쿼리 9. Status Code Http 프로토콜에서 응답하는 내용으로 코드별로 의미가 있음 10. 롤백 GitHub에 쌓인 커밋에서 문제 있기 전의 커밋으로 업데이트 11. 쿼리 U..

프로그래밍 용어 사전 [내부링크]

Compiler 컴파일러 :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한 코드들을 컴퓨터가 이해하는 기계어로 변환해 주는 것 Syntax : 문법 Syntactic Sugar 기본적으로 내부적인 작동 원리는 변하지 않지만 좀 더 코딩이 편하도록 외부적인 형태를 교체해준 것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구문적인 기능 실제로 언어의 기능을 확장하지 않고, 단지 더 간단하게 표현하거나 코드를 더 직관적이게 만들어줌 ex) Python에서 list comprehension을 사용하여 loop를 간단하게 표현하는 것 JavaScript에서 object literal을 사용하여 수비게 객체를 만드는 것 Syntax Parser : Compiler나 Interpreter 처럼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내부링크]

Windows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구 사항최저한의추천 운영체제 64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 최신 64비트 버전의 Windows 램 8GB RAM 16GB RAM 이상 CPU x86_64 CPU 아키텍처; 2세대 Intel Core 이상 또는 Windows Hypervisor Framework를 지원하는 AMD CPU . 최신 Intel Core 프로세서 디스크 공간 8GB(IDE, Android SDK 및 에뮬레이터) 16GB 이상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화면 해상도 1280x800 1920x1080 Windows에 Android Studio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파일 을 다운로드한 경우 .exe(권장) 해당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파일 을 다운로..

Android Studio 주요 단축키 [내부링크]

도구 창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도구 창을 열 수 있습니다. 표 1에는 가장 일반적인 창에 대한 단축키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표 1. 일반 도구 창의 키보드 단축키 도구 창윈도우와 리눅스맥 OS 프로젝트 Alt+1 Command+1 버전 관리 Alt+9 Command+9 달리다 Shift+F10 Control+R 디버그 Shift+F9 Control+D 로그캣 Alt+6 Command+6 편집자로 돌아가기 Esc Esc 모든 도구 창 숨기기 Control+Shift+F12 Command+Shift+F12 코드 완성 Android Studio에는 다음 표와 같이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는 세 가지 유형의 코드 완성이 있습니다. 표 2. 코드 완성을 위한 키보드 단축키 유형설명윈도우와 리눅..

대박꿈 해몽 - 상어가 물고기떼를 만나는 꿈 [내부링크]

상어가 물고기떼를 만나는 꿈 사업가는 뜻밖의 호황을 맞아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사람과 돼지가 서로 어울려 놀고 있는 꿈 사업을 하면 많은 돈을 벌고 부자가 된다. 재물과 돈이 저절로 굴러 들어온다. 백발 노인 한의사로부터 인삼을 받는 꿈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행운, 재물 등이 있다. 논밭 여기저기에 많은 누에게 널려 있었던 꿈 부동산에 투자하여 재미를 보게 될 징조. 돈, 재물, 먹거리, 횡재 등을 암시하는 행운의 길몽 연립주택 창문으로 햇빛이 반사되는 꿈 어려운 역경을 극복하고 희망찬 행운을 맞이하게 될 징조. 합격,입학,당선,승진,재물,횡재,대길 등을 암시하는 길몽 울창한 숲 속에 고색창연한 옛집이 보이는 꿈 새로운 아이디어..

대박꿈 해몽 - 돼지 수천 마리가 눈앞에 확 들어오는 꿈 [내부링크]

돼지 수천 마리가 눈앞에 확 들어오는 꿈 생각지도 않은 신의 축복으로 일확천금을 손에 거머쥐고 부자가 된다. 옥과 금비녀가 보이는 꿈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경사스런 일이 있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는다. 횡재, 기쁨, 승진, 희소식 등이 있다. 양에 관한 꿈 선량한 사람, 신자, 교육자, 진리,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재물의 상징이다. 설계사로부터 희귀한 문서를 받는 꿈 뜻밖에 좋은 경사스런 일이 있고 문서상 행운을 맞이하게 된다. 여행 중에 큰 거북이를 만나는 꿈 뜻밖에 큰 횡재를 하거나 사업차 외국 바이어를 만나 수츨을 하게 된다. 재물, 돈, 물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돼지가 쫓아와 무는 꿈 권세나 지위, 재물을 얻게 된다. 풀먹인 천을 다듬이 돌에 올려놓고 다듬이..

똥 꿈해몽 - 텃밭에 똥이 깔려 있는 꿈 [내부링크]

텃밭에 똥이 깔려 있는 꿈 부동산이나 토지, 임야에 투자하면 시운이 닿아 가격이 껑충 뛰게 된다. 갓난아이의 똥이나 오줌이 옷에 묻어 기분이 상했던 꿈 주위에서 핀잔을 듣거나, 창피당할 일이 있을 징조. 갓난아기의 똥을 손으로 주무른 꿈 꿈 속에서 똥을 만지면서 불쾌하지 않았다면 사업이나 다른 일로 인해 돈이 생길 징조 ::대박꿈:: 곰 똥 속에서 옥이 나오는 꿈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사업이 날로 번창하여진다. 소비자 취향에 잘 맞는 상품을 개발한다. 재물과 돈이 생긴다. 똥이 산더미같이 수북히 쌓인 꿈 지신, 경제, 재물, 돈, 금융, 보험, 단자회사, 상품, 식품, 식복, 먹거리, 선물, 광고, 정보, 뒷거래 등을 상징한다. 재수가 대통하고 재물과 돈이 들어와 부자가..

누군가 슬프거나 낙담 할 때 사용하는 화이팅 [내부링크]

1. Cheer up! Cheer up: 기운 좀 내 이 표현은 좌절하고 있는 사람에게 기운 좀 내! 이런 뉘앙스로 상대방을 위로하거나 격려해 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지쳐있는 친구에게 위로하며 격려하는 기운을 북돋아주는 의미로 화이팅을 보내주세요 ! 예문: I don’t think I’m ready for the test. 나 시험 준비가 안된 것 같아 불안해. Cheer up, Jenny. There’s still time until the test, so take your time and do it again! 기운내봐 제니, 아직 시험시간까지 시간남았으니 천천히 다시 해보자 ! 2. Stay strong! Stay strong!: 힘을 내보자 지금처럼 좀더 힘을 내보자는 의미를 가진 표현이..

시험, 오디션, 면접을 보러 갈 때 사용하는 화이팅 [내부링크]

1. Good luck! Good Luck: 행운을 빌게! 힘내! 면접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는 친구에게 쓸 수 있는 표현으로, 행운을 빌게! 힘내! 라는 의미를 가졌답니다! 행운이 따르길 응원하는 마음을 내포하고 있어요 예문: I wish you good luck in this exam! 이번시험에서 행운이 따르길 빌게 ! 아니면 그냥 “Good Luck!” 말해도 돼요~~ 2. Break a leg! Break a leg: 다리를 부러뜨려 직역하면 ’다리를 부러뜨려’라는 뜻인데요. 쉽게말해 ‘무대를 부셔버려!’, ‘잘하고 와!’ 라는 의미입니다. 중요한 연설, 공연, 행사 등을 앞둔 사람에게 많이 사용하는 응원 표현입니다 ! c 예문: I’m performing in the orchestra at ..

스포츠 경기와 다른 경기에서 사용하는 화이 [내부링크]

1. Go (person’s name/ Team name)! 스포츠 경기에서 관중이 선수를 응원할때, Go, 팀이름! 으로 구호를 외치기도 하지요. ‘두산’ 팬이라면 “두산 파이팅~!”이나 “4번 타자 김재환, 파이팅~!”이라고 목이 쉬도록 응원할텐데요. ‘가자’, ‘화이팅’, ‘힘내라’ 등으로 해석할 수 있답니다~ 예문: Go, Doosan! Go! 두산 힘내라 ! Go, Kim Jae-whan! 김재환 화이팅 ! 2. Root for/ Rooting for Root for/ Rooting for : 내가 너를 지탱한다, 지지한다 root’는 ‘뿌리’라는 뜻으로 즉, ‘내가 너를 지탱한다, 지지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를 지지하고 있다는 표현이기에 ‘화이팅’의 또 다른 표현이 되겠죠? ..

태풍을 영어로 하면? Typhoon / Cyclone / Hurricane 어떻게 다른가 [내부링크]

Typhoon Typhoon 뜻: 타이푼, 태풍 (명사) 발음: /taɪˈfuːn/ 정의: 태풍이라는 뜻으로, 보다 자세하게는 북태평양에서 발생해 동부 및 동남아시아에 영향을 주는 열대성 대기압입니다. 때문에 한국에서 발생하는 태풍은 ‘typhoon’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리스 신화의 티폰(Typhon)에서 유래한 단어로 대지의 여신인 가이아와 거인족 타르타루스 사에서 태어난 티폰은 제우스 신의 공격을 받아 불길을 뿜어내는 능력은 빼앗기고 폭풍우 정도만을 일으킬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티폰이라는 신에서 유래하여 ‘typhoon’이라는 영어 표현이 탄생한 거죠. 예문보기: Hundreds of tourists were stranded on the island because of the typhoon...

Want to give up – 포기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영어 명언 [내부링크]

I never dreamed about success, I worked for it. – Estee Lauder 나는 결코 성공에 대해 꿈꾸지 않았다, 나는 꿈을 위해 행동했다. – 에스티 로더 Do not try to be original, just try to be good. – Paul Rand 독특한 사람이 되려 하지 말아라.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해라. – 폴 랜드 ️ original : 독창적인 Do not be afraid to give up the good to go for the great. – John D. Rockefeller 더 좋은 것을 쫓기 위해 좋은 것을 버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 존 록펠러 ️ be afraid to~ : ~하길 두려워하다 good – great : ..

Success – 성공과 관련된 영어 명언 [내부링크]

Success is going from failure to failure without a loss of enthusiasm. -Winston Churchill 성공이란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열의를 잃지 않는 것이다. -윈스턴 처칠 There is no use whatever trying to help people who do not help themselves. You cannot push anyone up a ladder unless he be willing to climb himself. -Andrew Carnegie 스스로 자신을 돕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도와봐야 소용이 없다. 스스로 올라가려고 하지 않는 사람을 밀어서 사다리 위로 올려 보낼 수는 없는 법이니까. -앤드류 카네기 Always..

Love – 사랑과 관련된 영어 명언 [내부링크]

There is always some madness in love. But there is also always some reason in madness. – Friedrich Nietzsche 사랑에는 항상 광기가 존재한다. 그러나 광기에는 항상 이유가 존재한다. – 프레드릭 니체 ️madness 광기 Love, free as air at sight of human ties, Spreads his light wings, and in a moment flies. – Alexander Pope 사람들과의 인연에서 사랑이란 공기처럼 가벼운 것이다. 가벼운 날개를 활짝 펴고 순식간에 날아간다. -알렉산더 포프 Love asks me no questions, and gives me endless support..

다양한 영어 명언 [내부링크]

You will face many defeats in life, but never let yourself be defeated. – Maya Angelou 인생에서 많은 패배에 직면하겠지만 결코 패배하지 말라. – 마야 안젤루 ️defeat 패배 The greatest glory in living lies not in never falling, but in rising every time we fall. – Nelson Mandela 인생에서 가장 큰 영광은 넘어지지 않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매번 일어선다는 데 있다. – 넬슨 만델라 In the end, it’s not the years in your life that count. It’s the life in your years. – Abraha..

학교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장 [내부링크]

Could you speak louder? 좀 더 크게 말해 주시겠어요? ex) I can hear your voice quietly. Could you speak louder? I have a question. 질문 있어요. ex) Can I ask the teacher? I have a question. What do you mean by that? 그게 무슨 뜻인가요? ex) I don’t really understand. What do you mean by that? I cannot hear you, teacher. 선생님 목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ex) I cannot hear you, teacher. Please speak louder. Can you see me? 제가 보이나요? ex) Th..

직장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장 [내부링크]

Please find the information attached. 첨부되었던 그 정보를 찾아주세요. ex) There are so many files that it’s hard to find. Please find the information attached. Would you mind sending me the program draft you mentioned? 당신이 언급했던 그 프로그램 초안을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ex) Would you mind sending me the program draft you mentioned? Our team leader wants to see it. I’m afraid we need to delay our meeting. 죄송하지만 우리의 미팅을 미뤄야 하겠습니..

쇼핑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장 [내부링크]

Where do they sell cosmetics? 화장품 매장이 어디에요? ex) Where do they sell cosmetics? I’m looking for lipstick. Which floor is the electronics section? 전자제품 매장은 몇 층 이에요? ex) Which floor is the electronics section? I’m on the first floor right now. Can I touch it? 만져봐도 될까요? ex) Can I touch it? It sure is beautiful. They are new arrivals. 이건 신상품 이에요. ex) They are new arrivals. It’s much more luxurious tha..

여행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장 [내부링크]

Can I take this on the plane? 이 물건 기내 반입이 가능한가요? ex) Can I take this on the plane? I didn’t know what it was about. I’d like to book a flight to Paris. 파리행 비행기를 예약하고 싶어요. ex) I’m in a really hurry right now. I’d like to book a flight to Paris. Round-trip please. 왕복 티켓으로 주세요. ex) Round-trip please. That’s cheaper, right? I left my key in the room. 제 방에 키를 두고 나왔어요. ex) Please help me. I left my ke..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문장 [내부링크]

How was your day? 오늘 하루 어땠니? ex) How was your day? I was the best. What’s the weather like? 날씨가 어때? ex) How is the weather? It’s so hot here. What are you going to do? 무엇을 할 건데? ex) What are you going to do? I will read a book. Take your time, please. 천천히 하세요. ex) I’m not busy. Take your time, please. That is what I’m saying. 내 말이 그 말이야. ex) That’s what I’m saying. I was really surprised! Is the..

핵심 숙어 목록 - List of key idioms [내부링크]

핵심 숙어 목록 - List of key idioms 직접적인 숙어 다음은 직접적인 숙어의 예시와 그 설명입니다: Break a leg – 이 구문은 무대 공연을 앞둔 사람에게 특히 행운을 빌어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Tie the knot – 이 표현은 결혼하는 행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Burn the midnight oil – 이 숙어는 누군가가 밤늦게까지 일하거나 공부할 때 사용됩니다. 숙어: 은유적인 표현 아래는 은유적인 숙어와 그 뜻에 대한 예시입니다: Bite the bullet – 이 표현은 고통스러운 또는 어려운 상황을 용기있게 견디는 것을 의미합니다. Break the ice – 이 숙어는 긴장감이나 어색함을 덜기 위해 대화를 시작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The ball is in ..

대화 마무리 - Conversation wrap up [내부링크]

대화 마무리 - Conversation wrap up See you later! 다음에 만나! I have to go now. 이제 가봐야 할 것 같아요. It’s time to go. 이제 갈 시간이에요. It was nice talking to you.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Have a great day! 좋은 하루 보내세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대화를 나누다가 문득 시간이 많이 지났음을 깨달을 때가 종종 있죠. 이럴 때 직접적으로 가봐야 한다는 표현을 ‘I have to go now.’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화로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전화를 끊기 전 뭐라고 말해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상대방과 대화한 시간이 즐거웠음을 ‘It was nice talking to y..

가벼운 담소 나누기 - light chat [내부링크]

가벼운 담소 나누기 - light chat 여러분은 영어 회화를 연습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몰토크(small talk)’ 문화가 아직도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언어적, 문화적 특성상 한국어와는 달리 영어는 사람들과 스몰 토크를 즐기는 문화가 있는데요. 오늘 여기서 소개한 표현들을 활용한다면 어색한 분위기를 부드럽게 풀 수 있을지 몰라요! What do you do after work? 퇴근 후에 뭐 하세요? What’s the weather like in ~? 날씨가 어때요? What do you do in your free time? 쉬는 시간에 뭐하세요? What are you into? 뭐에 관심 있으세요? Did you have a great weekend? ..

생각 - idea [내부링크]

생각 - idea 영어 회화를 하다 보면 나의 주장이나 의견을 명확하게 제시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마다 가장 자주 쓰는 표현은 ‘I think~’. 일 것인데요. 그런데 만약 내 생각을 여러 문장으로, 여러 번 표현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I think~.’ 같은 표현만 반복하여 사용하다 보면 대화가 지루해질 수도 있겠죠. 그래서 여기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패턴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I think~. 나는 ~라고 생각해. Do you think~? 너는 ~라고 생각해? In my view, 내가 보기에는 I would say~. 내 생각에는 I reckon~. 내 생각에는

의지 - Will [내부링크]

의지 - Will I’d like to~. ~하고 싶습니다. I’d love to~. 정말 ~하고 싶습니다. I want to~. ~하고 싶습니다. I don’t want to~. ~하고 싶지 않습니다. Would you like to~? ~하시겠습니까? 흔히 무언가를 원하는 것을 나타내는 표현으로는 동사 ‘want’를 떠올리기 쉽죠. 그러나 상대방에게 좀 더 격식을 갖추어 정중하게 표현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이 표현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I’d like to’라는 표현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I’d like to know your opinion. 너의 의견을 알고 싶어’ 와 같이 말이에요. ‘like’보다 더 좋아함을 표시하는 동사는 ‘love’가 있겠죠. ‘I’d like ..

자기소개 - Introduce yourself [내부링크]

자기소개 - Introduce yourself 새로운 학급, 새로운 직장, 새로운 모임. 새로운 장소에 가면 항상 거치는 통과의례 같은 시간이 있죠. 바로 자기소개 시간입니다. 혹시 영어 자기소개 시간에 순서를 앞두고 긴장해본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자기소개 영어 패턴 구문을 주목해주세요. 영어로도 자신감 넘치게 자기소개를 해보자고요! Hello everyone, my name is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입니다. I’d like to introduce myself. 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Let me tell you a little bit about myself. 제 소개를 좀 해보겠습니다. I’m glad to meet you. 만나서 반가워요. I’ve heard a lot about y..

인사 - Greetings [내부링크]

인사 - Greetings 전세계 어느 나라를 가든 꼭 알아야 할 표현이 있죠. 바로 인사말 입니다. 어느 나라를 가든 처음 만나는 사람, 또는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과 인사를 주고 받으며 반가움을 표현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영어 인사말인 ‘Hello’, ‘Hi’ 는 지겹다고요? 오늘 소개할 이 표현을 써보면 어떨까요? 한층 세련된 영어 회화 실력을 가질 수 있을 거에요! How are you? 오늘 기분이 어때요? How’s it going? 어떻게 지내세요? Good to see you. 만나서 반가워요. How have you been? 어떻게 지냈어요? What’s up? 요즘 어때?(잘 지내?) 우리가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그 날 부터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표현이 있죠. 바로 ‘How a..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2 - English that is useful to know 2 [내부링크]

100.넌 왜 맨 날 그 모양이니? Why are you always like that? 101.뭐 이런 놈이 다 있어~! What kind of person is this! 102.저 사람 변태 아니야? Isn't he a pervert? 103.보자보자 하니 해도 너무 한다 I let it go, but this is too far 104.애들은 싸우면서 크는 거야 Kids grow up fighting all the time. 105.어휴~ 난 이제 죽었다 Man.. I'm dead now. 106.걔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아프다. When I think about him, it hurts even now. 107.옷이 촌스럽다 Those clothes are out of style. 108.기본..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1 - English that is useful to know 1 [내부링크]

1. 당근이지 You bet./ Absolutely. It is natural that... 2. 썰렁하군 That's a lame joke. 3. 분위기 망치게 (조지게) 하지마. 초치지마 Don't spoil the mood! Don't rain my parade "Look before you leap" 4. 너나 잘 해 Why don't you mind your own business? None of your business. 5. 내 성질 건드리지 마 Don't hit my nerve. 6. 뒷북치지마 Thanks for the history lesson. 7. 잘났어 정말 / 너 잘났다 You are something else! 8. 어제 필름이 끊겼어 I got blacked out yeste..

Apple Computer 및 Pixar Animation Studios의 CEO인 Steve Jobs의 졸업식 연설문 [내부링크]

'You've got to find what you love,' Jobs says This is the text of the Commencement address by Steve Jobs, CEO of Apple Computer and of Pixar Animation Studios, delivered on June 12, 2005. I am honored to be with you today at your commencement from one of the finest universities in the world. 먼저 세계 최고의 명문으로 꼽히는 이 곳에서 여러분들의 졸업식에 참석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I never graduated from college. Truth be told, ..

HAPPY IS - 행복합니다 [내부링크]

HAPPY IS.. BE HAPPY ........................................... 행복하세요 HAPPY MIND ...................................... 행복한 마음 GOOD LUCK ...................................... 행운을 빌어요 PEACE MIND ..................................... 평화로운 마음 HAPPYTOGETHER ................................ 행복을 함께 WANT YOU TO BE HAPPY ....... 나는 니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HAPPYTOGETHER .................................... 행복을 함께 ..

LOVE IS - 사랑이 [내부링크]

LOVE IS.. YOU MEAN EVERYTHING FOR ME .... 당신은 나의 모든 의미입니다 I REMEMBER YOU ...............................나는 당신을 기억합니다 I AM WITH YOU ............................... 나는 당신과 함께 입니다 LOVE CONQUERS ALL ................... 사랑이 모든 것을 지배한다 BE WORTHY TO BE LOVE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자 FEEL SO GOOD .............. 느낌이 좋아 U MAKE ME SMILE .. 당신은 날 웃게해요 MATCH MADE IN HEAVEN ...... 천생연분 STUCK ON U ...............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3일(한국시간) 디아블로 IV 첫 공개 테스트 서버(PTR)를 오늘 오픈 [내부링크]

디아블로4 PT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3일(한국시간) 디아블로 IV 첫 공개 테스트 서버(PTR)를 오늘 오픈한다. 디아블로 IV가 활성화 된 PC Battle.net 계정에서 4월 10일 새벽 2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디아블로 IV 공개 테스트 서버는 5월 15일로 예정된 디아블로 IV 4시즌의 정식 출시에 앞서 플레이어들이 직접 신규 시즌에서 도입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처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특히 테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콘텐츠를 시험해볼 수 있도록, 100레벨 부스트, 금화 1억 개, 두 배의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 개발팀은 공개 테스트 서버 기간 동안 접수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할 계획으로 이제 공개 테스트 서버..

인생은 - Life Is [내부링크]

LIFE IS.. CAN DO IT ................................. 난 할 수 있다 DO YOUR BEST ........................... 최선을 다하세요 MAKE TODAY THE BEST DAY OF YOUR LIFE ........... 오늘을 당신의 인생 최고의 날로 만드세요 PARADISE IS WHERE I AM .... 내가 있는 곳이 낙원이다 GOOD LUCK TO U ............... 너에게 행운이 있기를.. RELAX ............................ 긴장을 풀어 CHEER UP!............................. 기운내! SO COOOOOOL ..................... 쿨하게~ D..

영어 아름답고 멋진 말 4 - beautiful and wonderful words in english 4 [내부링크]

Love is not like giving one and hopes to recieve ten. 사랑이란 1개를 주고 10개를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It is not like giving one and hopes to recieve one either. 1개를 주고 1개를 바라는 것 또한 사랑이 아닙니다. The real love is like giving ten and hopes to give some more 진정한사랑이란 10개를 주고도 1개를 더 못줘 안타까워하는 The heart, that heart is the real meaning of love. 마음, 그 마음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Even if loved horse can stop, love can not stop. 사랑한다는 말은 멈..

영어 아름답고 멋진 말 3 - beautiful and wonderful words in english 3 [내부링크]

This is my perfect moment with you. 당신과 함께 하는 순간이 나에게는 최고의 시간입니다. I should have told you every dayfrom the moment I met you.. I love you. 당신을 만난 처음 순간부터 말했어야 되는데.. 사랑합니다. I truly love you more than I have ever loved anyone. 나는 내가 지금껏 사랑했던 그 누구보다도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Making love with you is all I want to do. 내가 하고 싶은 일의 전부는 당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Loving you is more than just a dream come true. 당신을 ..

영어 아름답고 멋진 말 2 - beautiful and wonderful words in english 2 [내부링크]

The best and most beautiful things in the world cannot be seen of even touched. they must be felt with the heart.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은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아요.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어요. When you turned to me and smiled it took my breath away. 당신이 내게로 돌아서서 날 보며 웃었을 때 난 숨이 멈추는 줄 알았어요. People say I'm crazy and that I am blind I can't get you out of my head. 모두들 내가 미쳤다고, 내 눈이 멀었다지만 그대의 모습을 머리속에서 지울 수가 없어요. miss your ..

영어 아름답고 멋진 말 1 - beautiful and wonderful words in english 1 [내부링크]

The sun will shed light a low light level in the ocean and me it will be extensive and it thinks. huy The American one moonlight will be floating above the spring water and me it will be extensive and it thinks 태양이 바다에 미광을 비추면 나는 너를 생각한다. 희미한 달빛이 샘물위에 떠있으면 나는 너를 생각한다. Loving in order to love knows loves you because only it will not be able to love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합니다. ..

영어회화 표현 2 - English conversation expressions 2 [내부링크]

1.무언가에 대해 말할때 I'm fine나는 잘 지내지 I'm an office worker.저는 회사원이에요 I'm late.나 늦었어 I'm busy making dinner.저녁 준비하느라 바빠 Oh! You look gorgeous.오 멋져 보이는데 How are you?잘 지내니? What is your favorite sport?어떤 운동 좋아해 What is he like?걔 어떤 애야 What does he look like?걔 어떻게 생겼어? This is my friend, jack.이쪽은 내 친구 잭이야 That will be fine.그거 괞찮겠다. How much is it?그거 얼마에요? How was it?어땠어? The lecture was interesting.그 강의 재미..

영어회화 표현 1 - English conversation expressions 1 [내부링크]

001 Hi. How are you? I'm fine. And you? 감정이나 몸 상태를 말 할 땐, I'm... I'm busy.바 빠 I'm a little tired.약간 피곤해 I'm kind of bored.좀 심심해 I'm sick. 몸이 안 좋아 I'm upset.기분이 안좋아 감정이나 몸 상태를 나타내는 형용사들 I'm happy(행복한) delighted(기쁜) satisfied(만족한) sad(슬픈) depressed(우울한) unhappy(불괘한) upset(속상한) worried(걱정스러운) disappointed(실망한) nervous(초조한) surprised(놀란) excited(흥분된) tired(피곤한) sleepy(졸린) exhausted(기진맥진한) hungry(배고픈..

직업 소개 - job introduction [내부링크]

1. Composer 작곡가 - a person who writes music. 2. Designer 디자이너 - a person whose job is to decide how things such as clothes, furniture, tolls, etc. will look or work by amking drawings, plans or patterns. 3. Pilot 비행기조종사 - a person who operates the controls of an airplane. 4. Doctor 의사 - a person whose job is to treat poeple who are ill or injured. 5. Teacher 선생님 - a person whose job is teaching ..

감정과 감정의 형용사 - Adjectives of feelings and emotions [내부링크]

exhausted 지친, 기진맥진한 enraged 격분한, 완전 화난 confused 혼란스러운 ashamed 부끄러운, 수치스러운 ecstatic 황홀한, 무아지경의 cautious 조심성 있는, 신중한 guilty 죄책감 드는, 찔리는 smug 잘난체하는 suspicious 의심하는 depressed 낙담한, 의기소침한 angry 화난, 열 받은 overwhelmed (어떤 감정에) 압도된 hysterical 이성을 잃은, 히스테리부리는 hopeful 희망찬 frustrated 좌절한, 낙담한 lonely 외로운 disappointed 실망한, 낙담한 lovestruck 사랑에 빠진 confident 확신 있는, 자신 있는 jealous 질투하는, 시기하는 embarrassed 난처한, 당황한 bor..

Mar 2024Mar 2023ChangeProgramming LanguageRatingsChange [내부링크]

Mar 2024Mar 2023ChangeProgramming LanguageRatingsChange 1 1 Python 15.63% +0.80% 2 2 C 11.17% -3.56% 3 4 C++ 10.70% -2.59% 4 3 Java 8.95% -4.61% 5 5 C# 7.54% +0.37% 6 7 JavaScript 3.38% +1.21% 7 8 SQL 1.92% -0.04% 8 10 Go 1.56% +0.32% 9 14 Scratch 1.46% +0.45% 10 6 Visual Basic 1.42% -3.33% 11 11 Assembly language 1.39% +0.28% 12 9 PHP 1.32% -0.29% 13 12 MATLAB 1.24% +0.16% 14 17 Fortran 1.22% +..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의 생태계 확장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의 생태계 확장에 열심이다. 1월 출시된 갤럭시S24 시리즈 탑재에 이어 하반기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과 태블릿 PC에도 병행 탑재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 AP ‘엑시노스 2400’ / 삼성전자 30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6'에 엑시노스 2400을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와 함께 탑재할 전망이다. 폴더블폰 라인업에 엑시노스를 AP로 탑재하는 것은 최초 사례가 될 수 있다. 그만큼 엑시노스 성능과 안정성에 자신감이 붙은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는 엑시노스 탑재 라인업을 늘려 생태계를 확장하고, MX사업부는 비용 절감과 이익 극대화를 이루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

비트코인 8000개가 든 하드디스크를 11년전 실수로 버린 영국의 암호화폐 투자자 제임스 하웰스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든 하드 드라이브를 실수로 버린 영국의 제임스 하웰스. [사진 출처 = SNS] 비트코인 8000개가 든 하드디스크를 11년전 실수로 버린 영국의 암호화폐 투자자 제임스 하웰스가 하드 디스크가 버려진 것으로 추정되는 매립지를 파헤치기 위해 법적 싸움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BBC, 데일리 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2009년부터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시작한 하웰스는 2013년 비트코인 가격이 오른 뒤 하드디스크를 찾다 충격에 빠졌다. 쓰레기로 착각해 버렸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하웰스가 버린 하드는 쓰레기 수거 차량이 이미 가져갔으며, 현재는 영국 웨일스 뉴포트시의 한 쓰레기 매립장 안에 묻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매립지에는 약 10만t의 쓰레기가 퇴적된 상태다. 하웰스는 쓰레..

서울시, 2천억 원 규모 AI 행정 추진계획 발표 [내부링크]

서울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제고와 시민체감 정책 확대를 위한 ‘서울시 AI 행정 추진계획’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그간 서울시는 AI 상담사가 24시간 서울시정을 알려주는 챗봇 ‘서울톡’을 비롯해 ‘디지털 성범죄 AI 삭제 지원 프로그램’, 인파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지능형 CCTV’ 등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을 도입‧활용했다. 지난해 7월에는 디지털정책관 조직 내 ‘인공지능행정팀’을 신설해 사업 성과 관리 및 직원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서울시 AI 행정 추진계획은 신뢰받는 AI 행정 기반 마련 AI 이용 환경 조성 AI 행정혁신 가속화 등 3대 전략을 기반으로 추진되며, 3년간 총 2,064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서울시 AI 행정 추진계획 ..

HTML 표 만들기 [내부링크]

표 만들기 표 요소는 구조상 행(row)과 열(column)로 이루어져 있고, 행과 열이 만나는 지점인 셀(cell)이 하나의 항목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표(테이블)의 구조를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목록과 마찬가지로, 표는 표를 나타내는 태그 안에 항목들을 채워 넣음으로써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표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태그들입니다. : 하나의 표를 나타내는 태그 : 표 안에서 하나의 행을 나타내는 태그 : 행 안에서 제목에 해당하는 셀을 나타내는 태그 : 행 안에서 항목에 해당하는 셀을 나태는 태그 다음은 위 태그들을 사용해 기본적인 스타일의 표를 만든 예입니다. 한국 선수 일본 선수 미국 선수 김철수 오오다 제임스 위 예제에서는 태그에 border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이 속성은 테두리의 ..

HTML 목록 만들기 [내부링크]

목록의 종류 웹 문서에서 목록(list)이란 연관 있는 항목들을 정돈된 형태로 나열한 것을 말합니다. HTML에서 목록을 나타내는 태그로는 과 이 사용됩니다. 태그는 각각 '순서 없는 목록'과 '순서 있는 목록'을 나타냅니다. 순서 없는 목록(Unordered List)이란 나열된 항목들 간의 구분이 없는 목록을 뜻합니다. 아래는 순서 없는 목록의 예입니다. 순서 있는 목록(Ordered List)이란 기호를 이용해서 각 항목들 사이의 순서를 구분하는 목록을 뜻합니다. 아래는 순서 있는 목록의 예입니다. 순서 없는 목록과 순서 있는 목록은 블록 레벨 요소입니다. 항목을 나타내는 태그는 같다 항목(List Item)이 하나도 적혀 있지 않은 목록은 단지 비어있는 하나의 블록에 불과합니다. 목록을 만들기 위..

HTML 링크 만들기 [내부링크]

문서의 이동 태그는 다른 페이지나 같은 페이지의 어느 위치, 파일, 이메일 주소와 그 외 다른 URL로 연결할 수 있는 링크 요소를 만들어주는 태그입니다. 태그 내부에 포함된 콘텐츠를 클릭하면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텍스트를 포함한 경우에는 텍스트 링크가 만들어지고 이미지를 포함한 경우에는 이미지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태그의 href(hypertext reference) 속성은 요소를 통해 연결하고자 하는 문서나 사이트의 주소 등을 입력하는 속성으로, 링크 요소의 핵심 속성입니다. 아래 예제는 네이버 홈페이지의 주소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만든 예이며, 요소를 클릭하면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여기 를 클릭 위 결과에서 '여기'라고 쓰여있는 부분..

HTML 이미지를 표시하는 새로운 방법 [내부링크]

자막이 있는 이미지 만들기 HTML5 이전에는 이미지에 자막(설명글)을 추가하기 위해 img 태그와 함께 별개의 텍스트 요소를 추가해주어야 했습니다. 펭귄 요소는 인라인 요소이므로 을 추가해주었습니다. HTML5에서는 이미지를 비롯해 오디오, 비디오 등의 독립적인 콘텐츠에 자막을 추가해 표시할 수 있는 와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자막을 담당하는 태그와 콘텐츠(이미지) 태그가 태그에 포함되는 방식으로 사용되며, 이는 자막과 콘텐츠를 함께 관리하기 좋은 편리한 방식입니다. 태그를 이용해 표시한 콘텐츠는 왼편에 조금의 여백이 추가됩니다. 펭귄 요소로 자막을 추가할 때는 을 추가하지 않아도 개행 처리가 됩니다. 여러 이미지 중 선택하게 하기 HTML5의 태그 또한 이미지 소스를 감싸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

상위 100대 디지털 기업 [내부링크]

Rank Company Industry Country #1 Apple Computer Hardware United States #2 Microsoft Software & Programming United States #3 Samsung Electronics Semiconductors South Korea #4 Alphabet Computer Services United States #5 AT&T Telecommunications services United States #6 Amazon Internet & Catalog Retail United States #7 Verizon Communications Telecommunications services United States #8 China Mobile..

HTML 이미지 태그 [내부링크]

이미지 표시하기 웹 문서에 이미지를 추가할 때는 태그를 사용합니다. 이 태그는 닫는 태그를 사용하지 않는 단일 태그이므로, 태그와 태그 사이에 콘텐츠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태그를 사용해서 표시할 이미지를 지정할 때는 src 속성에 이미지의 URL을 입력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은 인터넷에서 웹 페이지, 이미지, 비디오 등 리소스의 위치를 가리키는 문자열을 말합니다. 이미지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표시할 이미지가 실제로 존재해야 하고, 해당 이미지가 존재하는 위치와 이미지 파일의 이름 등을 입력해야만 웹 페이지 화면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게시되어 있는 '위키독스' 서버에 있는 이미지 중 하나의 URL을 태그의 sr..

MSSQL 연결된서버 사용하기 (linked server) [내부링크]

- MSSQL 연결된 서버란? MSSQL 은 연결된서버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를 이용하면 다른 네트워크의 데이터베이스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MSSQL 연결된 서버 생성 EXEC sp_addlinkedserver @server = '[연결된 서버별칭]', @srvproduct = '', @provider = 'SQLOLEDB', @datasrc = '[서버 아이피]', @catalog = '[데이터 베이스명]' - MSSQL 연결계정 생성 EXEC sp_addlinkedsrvlogin @rmtsrvname= '[연결된 서버별칭]', @useself= 'false', @rmtuser = '[사용자 이름]', @rmtpassword = '[사용자 암호]' - MSSQL 연결..

변수는 "let" 또는 "const"로 선언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2. 변수는 "let" 또는 "const"로 선언해야 합니다. ECMAScript 2015에서는 다음을 도입했습니다. let 그리고 const 블록 범위 변수 선언을 위한 키워드. const를 사용하면 읽기 전용(상수) 변수가 생성됩니다. 다음에 의해 생성된 변수 유형 간의 차이점 var let은 중요하며, let으로 전환하면 과거에 혼란을 야기했던 많은 변수 범위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새 키워드는 보다 정확한 변수 유형을 생성하므로 ECMAScript 2015를 지원하는 환경에서 선호됩니다. 그러나 전환 시 일부 리팩토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var 에게 let , ECMAScript 2015 이전 환경에서는 SyntaxErrors가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규..

"var"로 선언된 변수는 사용하기 전에 먼저 선언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1. "var"로 선언된 변수는 사용하기 전에 먼저 선언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선언된 변수 var 함수에서 선언된 위치에 관계없이 함수의 맨 위에 "떠다니고" 선언되기 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이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코더에게는 범위 지정이 혼란스럽습니다.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var 선언은 처음 사용되기 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나쁜 예: var x = 1; function fun(){ alert(x); // Noncompliant as x is declared later in the same scope if(something) { var x = 42; // Declaration in function scope (not block scope!) shadows global variable ..

애플 M시리즈 칩 결함: 치명적인 보안 리스크 [내부링크]

애플 로고 박스 애플의 M 시리즈 칩에서 새로 발견된 취약점은 공격자가 암호화 작업 중에 비밀 암호화 키를 추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심각한 보안 위험을 초래한다. 이 결함은 칩의 마이크로 아키텍처 설계, 특히 이전 M1 및 M2 세대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직접 패치가 불가능하다. 애플 결함 발견 배경 이 취약점은 데이터를 예측하고 CPU 캐시에 미리 로드하여 성능을 개선하도록 설계된 칩의 데이터 메모리 의존 프리페처(DMP)를 악용한다. 한 학계 연구팀은 이 기능이 데이터를 메모리 주소로 취급하여 의도치 않게 암호화 키를 유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DMP의 고유한 동작이 어떻게 암호화 키를 추출하는 데 악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메모리 주소만 고려하는 기존 프리페처와 달리 애플 ..

Javascript Crypto 를 이용한 암호화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로 비밀번호 암호화하기 다음은 CryptoJS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자바스크립트에서 비밀번호를 암호화하는 방법입니다. // 먼저 CryptoJS 라이브러리를 포함시켜야 합니다.function encryptPassword(password) { var secretKey = "your-secret-key"; return CryptoJS.AES.encrypt(password, secretKey).toString(); } var password = "MySuperSecretPassword"; var encryptedPassword = encryptPassword(password); console.log("Encrypted Password: " + encryptedPassword); 자바로 비밀번호 암호..

Java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 암호화하기 [내부링크]

Java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 암호화하기 이 포스트에서는 Java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암호화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Apache POI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을 생성하고, 이 라이브러리의 암호화 기능을 활용하여 파일을 보호합니다. 필요한 라이브러리 먼저, Apache POI와 관련 의존성을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Maven을 사용하는 경우, pom.xml에 다음 의존성을 추가합니다: org.apache.poi poi-ooxml 4.1.2 org.apache.poi poi-ooxml-schemas 4.1.2 엑셀 파일 생성 및 암호화 다음은 Apache POI를 사용하여 엑셀 파일을 생성하고 암호화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org.apache.poi.xssf...

Java에서 리스트 초기화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Java에서 리스트 초기화하는 방법 Java에서 리스트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상황과 요구 사항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다양한 리스트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 1: Arrays.asList() 사용 간단한 정적 데이터로 리스트를 초기화할 때 유용합니다. 반환된 리스트는 고정 크기이며, 추가 또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List list = new ArrayList(Arrays.asList("Apple", "Banana", "Cherry")); 방법 2: Collections.addAll() 사용 기존 리스트에 여러 요소를 추가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가변 리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List lis..

JQUERY - $.Each Continue? Break? Each 반복문에서 사용방법 [내부링크]

Jquery의 each() 반복문을 실행하는 중 continue 또는 break 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for문에서는 continue, break 문으로 제어가 가능하지만 each 메서드에서는 사용 방법이 달라요! 사용방법 1. continue -> return true; 2. break -> return false; 아래 예제를 보고 테스트 해보세요 var list = {"1", "2", "3", "4", "5", "6", "7", "8"}; $.each(list, function(i, ele){ if( i == 0 ){ return true; } else if (i == 3){ return false; } });

Java 힙 메모리 부족 문제 해결 방법 5가지 [내부링크]

Java 힙 메모리 부족 문제 해결 방법 Java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다 보면, "java.lang.OutOfMemoryError: Java heap space"와 같은 힙 메모리 부족 오류를 마주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힙 메모리가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힙 크기 조정 JVM 실행 시 힙 크기를 조정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최소 힙 크기(-Xms)와 최대 힙 크기(-Xmx)를 설정합니다. java -Xms512m -Xmx1024m -jar your-application.jar 2. 메모리 누수 확인 메모리 누수는 힙 메모리 부족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도구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분석하고 ..

Desc/Asc 정렬이 포함된 Order By 절에 대한 Case 문 [내부링크]

Desc/Asc 정렬이 포함된 Order By 절에 대한 Case 문 두 부분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ORDER BY. SELECT * FROM TableName WHERE ORDER BY (CASE @OrderByColumn WHEN 1 THEN Forename END) DESC -- Forename --> descending , (CASE @OrderByColumn WHEN 2 THEN Surname END) ASC -- Surname --> ascending 다음에는 두 개의 절이 필요합니다 order by. ORDER BY (CASE WHEN @OrderByColumn = 1 and @Dir = 'ASC' THEN Forename WHEN @OrderByColumn = 2 and @Dir = 'ASC..

[힘들면 쉬어가요] -조미하- [내부링크]

[힘들면 쉬어가요] 내 몸이 내 마음이 언제나 건강할 수는 없잖아요 삐걱거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 잠시 쉬어가면 될 것을 그냥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다 모든 게 귀찮아지고 삶의 의욕도 잃게 되어 정신마저 황폐해져 가는 걸 느끼지요 많은 대가를 치르고 나서야 깜짝 놀라서 뒤돌아보지 말고 신호가 오면 쉬어가세요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을 찾아 그냥 좀 쉬세요 시간과 상황이 안된다고 하지 말고 내가 건강해야 세상도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조미하-

[버리면 가벼워지는 것을] -관허 스님- [내부링크]

[버리면 가벼워지는 것을] 무엇을 가지고자 함인가, 무엇을 얻고자 함인가 저마다 무거운 삶의 짐 바위 짐이라 허덕이며 비틀거리며 휘청이며 가네. 부귀공명을 누려도 그 뿐이요 권세 영광을 잡아채도 구름인 것을 숨막히는 턱턱한 세상인가 생명을 초개같이 버릴지라도 생명의 가치는 알고 가지 매미소리 시원한데 어제 떠난 사람은 이 소리 못들을 터 살아있음에 감사해야지 마음을 비우면 가벼워지는 것을 욕망을 비워내면 살만한 세상인 걸 투명한 햇살 한 줌 가슴에 퍼 담고 살랑이는 바람 한결 치맛자락에 내어주고 잔잔한 작은 미소 얼굴에 피워 올려 오늘 하루 생명의 찬가를 부르리. 고뇌를 안주 삼아 술을 마셔보지 않고서는 절망을 이불 삼아 뒤척여 보지 않고서는 마지막 죽음의 낭떠러지 대면해 보지 않고서는 인생의 묵은 맛을..

[모든 것이 나로부터 시작이다] -서산대사- [내부링크]

[모든 것이 나로부터 시작이다] 어릴 때는 나보다 중요한 사람이 없고, 나이 들면 나만큼 대단한 사람이 없고, 늙고 나면 나보다 더 못한 사람이 없습니다. 돈에 맞춰 일하면 직업이고, 돈을 넘어 일하면 소명입니다. 직업으로 일하면 월급을 받고, 소명으로 일하면 선물을 받습니다. 칭찬에 익숙하면 비난에 마음이 흔들리고, 대접에 익숙하면 푸대접에 마음이 상합니다. 문제는… 익숙해져서 길들여진 내 마음입니다. 집은 좁아도 같이 살 수 있지만, 사람 속이 좁으면 같이 못 삽니다.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에 도전하지 않으면, 내 힘으로 갈 수 없는 곳에 이를 수 없습니다. 사실 나를 넘어서야 이곳을 떠나고 나를 이겨내야 그곳에 이릅니다. 갈 만큼 갔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얼마나 더 갈 수 있는지는 아무도 모르고,..

[어느날 문득] -정용철 ‘어느날 문득’ 중- [내부링크]

[어느날 문득]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잘 한다고 하는데 그는 내가 잘 못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겸손하다고 생각 하는데 그는 나를 교만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그를 믿고 있는데 그는 자기가 의심받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사랑하고 있는데 그는 나의 사랑을 까마득히 모를수도 있겠구나, 나는 고마워하고 있는데 그는 은혜를 모른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떠나기 위해 일을 마무리 하고 있는데, 그는 더 머물기 위해 애쓴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아직 기다리고 있는데 그는 벌써 잊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나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저것이 옳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내 이름과 그의 이름이 다르듯, 내 하루와 그의 하루가 다르듯..

꿈 해몽 - 직업 [내부링크]

경찰, 군인 실제 인물이나 기자, 군인, 직공, 우체부등을 나타내며 정치, 경제, 법률 등에서의 성공을 뜻한다. 교사, 학생(선생, 제자) 교사는 실제 교수, 교사를 나타내며 은인, 명사, 상사, 교과서 , 백과사전등을 나타낸다. 학생은 실제 제자나 학생, 직원, 연구생, 작품, 일거리등을 상징 기자, 법관 실제기자, 탐정, 상담원, 협력관계 등을 뜻한다. 법관은 실제 법관이나 심사기관, 언론인, 양심, 판정이나 심사와 관계된다. 기타직업 직업의 종류에 따라 다른 해석이 가능하다. 연예인(텔런트, 가수, 영화배우) 가수는 실제인물, 또 다른 자아, 전도사, 선전원, 사상, 이념, 작품등을 뜻하며, 배우는 부산물, 인기직업, 출판인등을 상징. 의사, 간호사 의사는 권위, 부친, 해결사, 안내자, 보호등을 ..

꿈 해몽 - 가족,조상 [내부링크]

가족(친척, 친족) 실제가족, 직장동료, 동업, 애정의 확인을 나타낸다.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형제자매들과 위사람들로 이루어진 가족은 존경의 대상 또는 권위주의적 존재, 집단적 동업자, 행복과 애정의 상징이기도 하다. 배우자(남편, 부인) 실제 배우자, 반려자, 지도자, 내조, 애착을 느끼는 창착품이나 일거리를 상징 부모님 아버지는, 직장상사, 은사, 선배, 고향, 일거리, 존경의 대상을 의미하며, 어머니는 사랑, 협조자, 윗사람, 기관장, 사장, 과장, 의사등을 상징. 아버지 실제 아버지, 직장상사, 은사, 선배, 고향, 일거리, 존경의 대상을 의미한다. 어머니 사랑, 협조자, 윗사람, 기관장, 사장, 과장, 의사등을 상징. 자녀 자녀 자신(나) 실제 자신, 자신의 자화상, 미래의 자기..

꿈 해몽 - 배설물 [내부링크]

구토 구토 눈물 고백, 기쁜감정의 표현, 사연, 속마음등을 의미. 대변(똥, 변) 대변은 돈, 재물, 암거래, 뜬소문, 부정합, 작품, 창피함을 상징. 땀 일진이 좋지 못한 운세로 스트레스, 긴장, 시기, 고통등을 상징. 소변(오줌) 정신적, 물질적인 재물, 소원충족, 감정, 태도를 상징. 정액 노동의 성과, 정신적, 물질적인 유산또는 정력, 번식등을 뜻한다. 침 창작물, 부속물, 자본, 불순물, 좌파등을 상징. 피(생리) 사랑, 진리, 교리, 재물, 생명, 돈을 상징한다. 한편 생리혈은 근심 걱정의 해소, 소식, 소원, 정화과정등을 나타낸다.

꿈 해몽 - 인체 [내부링크]

가슴 가슴은 마음, 도량, 신문, 아량, 중심부, 기관실, 세력권, 믿음등을 의미한다. 귀 귀는 자신의 평가, 소식, 통신기관, 연락처, 운세, 인격등을 상징한다. 때로는 성애를 나타낸다. 눈 눈은 마음의 표상이다. 정신력, 지혜, 통찰력, 판단력, 작품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밖의 자극을 받아들이는 수동적인 일을 할 때의 눈은 여성을 상징한다. 눈이 충혈된 꿈은 처녀성을 잃을까보아 두려워하면서도 기대하는 이중적인 심리상태의 표시다. 무엇을 찾거나 응시하는 등 능동적인 일을 할 때의 눈은 남성적인 공격을 표시한다. 감시하는 꿈은 사회적 도덕적 양심을 나타낸다. 프로이드는 눈이 보이지 않게 되는 꿈은 자기가 근친상간을 바라는 죄책 다리 지존, 지주, 부하, 세력, 행적, 힘, 행동범위등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

【 2024년 24절기 (二十四節氣) 날짜 】 [내부링크]

절기는 태양년을 태양의 황경에 따라 24등분한 기후의 표준점이다. 시령·절후라고도 한다. 황경이란 태양이 춘분에 지나는 점을 기점으로 하여 황도에 따라 움직인 각도를 말하며, 황경이 0일 때를 춘분으로 하여 매 15마다 새로운 절기로 구분한다. 계절을 세분하여 대략 15일 간격으로 나타낸 달력이라 할 수 있다. 24절기는 다시 홀수 번째 절기를 절로, 짝수 번째 절기를 중으로 구분한다. 중이 되는 절기는 음력 열두 달의 이름을 정하는 절기인데 음력의 달에서 24절기의 중기가 빠진 달이 생기면 이 달을 윤달로 쳐서 양력과 음력의 차이를 보완한다. 24절기 유래와 세시풍속의 의미 및 뜻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 계절적 구분을 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황도에서 춘분점을 기점으로 15 간격으로 점을 찍어..

50가지 다양한 꿈 해몽 뜻풀이 [내부링크]

1. 비행기 - 높은 목표를 향한 도전 2. 숲 -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상징 3. 해변 - 휴식과 명상이 필요함 4. 고양이 - 독립적인 성격 또는 비밀스러운 일 5. 춤 - 자유로움과 흥겨움 6. 폭풍 - 변화와 도전을 의미 7. 고향 - 추억과 가족에 대한 생각 8. 배낭 - 새로운 경험을 위한 준비 9. 코끼리 - 힘과 희망 10. 눈 - 깨달음과 투명함 11. 책 - 지식의 탐구 또는 새로운 시작 12. 컴퓨터 - 현실 세계에서의 문제 해결 13. 해머 - 결단력과 힘을 상징 14. 여우 - 약삭빠른 생각 또는 미묘한 상황 15. 호수 - 내면의 정화와 평화 16. 마법 - 놀라운 일이 일어날 수 있음 17. 모래성 - 노력과 창조력 18. 올빼미 - 지혜와 통찰력 19. 카메라 - 기억하고 싶..

[사랑을 위한 일곱가지 필수 비타민] [내부링크]

[사랑을 위한 일곱가지 필수 비타민] 1. Accept (받아들이다) 상대방을 고치려 들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라는 뜻입니다. 나와 다르다고 억지로 고치려 들다가는 오히려 관계를 그르치기 쉬우므로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서로 다른 것을 인정할 때 비로소 같은 방향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2. Believe (믿다) 사랑은, 믿음이라는 비타민을 먹고 큽니다. 반면, 의심은 의심을 먹고 자꾸 커갑니다. 믿음이 없는 사랑의 지속은 한계가 분명히 있으며 아름다울 수 있는 인연을 불행과 허무, 상처로 마감하게 하니까요. 3. Care (돌보다) 사랑한다면 자연스럽게 상대방을 책임지고 먼저 배려하고 돌보게 됩니다. 돌봄은 곧 관심입니다. 기쁘고 행복할 때보다 어렵고 힘들 때에 돌보는 것이..

[보리밥의 효능] -‘건강과 생활’ 중- [내부링크]

[보리밥의 효능] 보리밥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무엇보다도 보리밥에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 때문에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성분입니다. 나이가 들면 많은 분들이 심혈관계 질환이나 당뇨로 고생을 하는데 보리밥은 이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1.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이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압이 높아지고 혈전과 더불어 돌아 다니면서 좁은 혈관을 막으면 터지거나 막혀 사망하거나 반신 불수가 될 수 있습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동맥경화나 심장질환, 뇌경색, 뇌출혈을 예방해 주어 성인병을 예방해 주어 여러가지 혈관계 질환으로 일어 날 수 있..

[서산대사의 해탈시(解脫詩)] -서산대사- [내부링크]

[서산대사의 해탈시(解脫詩)]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못 배웠다 주눅 들지 마소. 세상살이 다 거기서 거기외다. 가진 것 많다 유세 떨지 말고, 건강하다 큰소리치지 말고 명예 얻었다 목에 힘주지 마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더이다. 잠시 잠깐 다니러 온 이 세상, 있고 없음을 편 가르지 말고, 잘나고 못남을 평가 하지 말고, 얼기설기 어우러져 살다가 가세. 다 바람 같은 거라오. 뭘 그렇게 고민하오. 만남의 기쁨이건 이별의 슬픔이건 다 한 순간이오. 사랑이 아무리 깊어도 산들 바람이고, 외로움이 아무리 지독해도 눈보라일 뿐이오. 폭풍이 아무리 세도 지난 뒤엔..

[열 두달의 친구이고 싶다] -이해인- [내부링크]

[열 두달의 친구이고 싶다] 1월에는 가장 깨끗한 마음과 새로운 각오로 서로를 감싸줄 수 있는 따뜻한 친구이고 싶고 2월에는 조금씩 성숙한 우정을 맛볼 수 있는 친구이고 싶고 3월에는 평화스러운 하늘 빛과 같은 거짓없는 속삭임을 나눌 수 있는 솔직한 친구이고 싶고 4월에는 흔들림없이 처음 만났을 때의 느낌으로 대할 수 있는 변함없는 친구이고 싶고 5월에는 싱그러움과 약동하는 봄의 기운을 우리 서로에게만 전할 수 있는 친구이고 싶고 6월에는 전보다 부지런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한결같은 친구이고 싶고 7월에는 즐거운 바닷가의 추억을 생각하며 마주 칠 수 있는 즐거운 친구이고 싶고 8월에는 뜨거운 태양아래에서 힘들어하는 그들에게 웃는 얼굴로 차가운 물 한 잔을 줄 수 있는 여유로운 친구이고 싶고 9월에는 떨..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건강뉴스 매거진' 중- [내부링크]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1. 참깨 옛날부터 참깨는 오장을 보호하고 기력보충에 좋은 음식입니다. 병을 앓은 후 몸이 허해진 사람들이 깨죽을 먹으면 좋습니다. 정력증강을 위해 먹을땐 흰콩, 대추 참깨를 찐 후 말려 단자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2. 율무 식용 뿐만 아니라 약용으로도 쓰이는 율무입니다. 정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고 피부 알레르기 치료 또한 좋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3. 땅콩 필수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병,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콩류 중 제일 적은 당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의 60프로가 글로블린 형태로 들어있어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또한 풍부합니다. 4. 포도씨 한방에서는 포도씨를 정..

[날마다 일어나는 기적들] -김홍신 '인생사용 설명서' 중- [내부링크]

[날마다 일어나는 기적들] 코를 꼭 잡고 입을 열지않은 채 얼마쯤 숨을 쉬지 않을 수 있는지 참아보십시오. 30초를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숨을 쉬지않고 참아보면 그제야 비로소 내가 숨쉬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숨을 쉬려고 노력했습니까? 훗날 병원에 입원해서 산소호흡기를 끼고 숨을 쉴 때야 비로소 숨쉬는 게 참으로 행복했다는 걸 알게 된다면 이미 행복을 놓친 것입니다. 뛰는 맥박을 손가락 끝으로 느껴보십시오. 심장의 박동으로 온몸 구석구석 실핏줄 끝까지 피가 돌고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런데도 우리는 날마다 무수히 신비롭게 박동하고 있는 심장을 고마워했습니까? 우리는 날마다 기적을 일구고 있습니다. 심장이 멈추지 않고 숨이 끊기지 않는 기적을 매일매일 일으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행복하게 살기위한 5少 13多] -‘선조들의 지혜’ 중- [내부링크]

[행복하게 살기위한 5少 13多] 5少 01. 소식(少食) 과식하지마라. 십장생의 동물들은 위의 80%에만 음식을 채웠다. 02. 소언(少言) 말을 많이 하지마라. 귀가 2개이며 입은 하나뿐인 이유를 알라. 03. 소노(少怒) 화를 내지마라. 스트레스가 극심해 나의 육체를 병들게 한다. 04. 소욕(少慾) 욕심은 만병의 근원이다. 사망의 지름길이다. 05. 소차(少車) 가능하면 많이 걷고 차를 적게 탄다. 다리는 제2의 심장이다. 이 심장은 걸을 때에만 운동한다. 13多 01. 다견(多見) 많이 보고 새로운 것을 배워라. 세상과 주변은 이해한 만큼 보인다. 02. 다동(多動) 많이 움직여 많은 근육을 사용하라. 그래야만 건강이 유지된다. 03. 다욕(多浴) 따뜻한 물로 매일 목욕하라. 체온을 상승..

[행복의 완성] -김이율 ‘가슴이 시키는 일’ 중- [내부링크]

[행복의 완성] 행복이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이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 누구나 도움이 필요한 법이죠. 누군가는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어주면 됩니다. 행복의 완성은 내 것을 채우는 삶이 아닌 다른 사람의 마음을 채우는 일이다. 나에게 필요한 사람만 찾지 말고,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찾아보자. 고개를 돌려 주위를 살펴보자. 그리고 먼저 손을 내밀자. 남에게 주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다. 남에게 주는 일을 게을리 하면 내게 필요 없는 것조차도 남에게 주지 못하게 된다. 아주 큰걸 바라는 게 아니다. 다정한 미소, 따뜻한 손길, 마음이 담긴 한 마디,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김이율 ‘가슴이 시키는 일’ 중-

[걷기 운동의 효과들] -‘건강한 아침’ 중- [내부링크]

[걷기 운동의 효과들] 01. 면역기능이 좋아진다. 02. 심근경색이 있더라도 더 오래산다. 03. 심 질환의 위험이 줄어든다. 04. 체내 에너지 활용이 높아진다. 05. 산소섭취량이 는다. 06. 근력이 증강된다. 07.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킨다. 08. 인대와 힘줄이 강하게 된다. 09. 심장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10.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 11. 동적 시력이 향상되고 녹내장이 조절된다. 12. 당뇨발생이 줄어든다. 13. 관절의 노화를 늦추어 준다. 14. 성욕, 성기능, 만족도가 좋아진다. 15.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의 발생위험이 감소한다. 16. 뇌졸증의 발생위험이 감소한다. 17. 관상동맥질환의 발생 위험이 감소한다. 18. 요통의 도움이 된다. 19..

[마음속의 상처] -'너에게 하고 싶은 말' 중- [내부링크]

[마음속의 상처] 상처를 준 사람이 있다면 하루 빨리 사과하세요. 의도와 다르게 상대가 상처를 받았다면 그 자리에서 사과하는 것보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보면 내가 사과하고 싶을 때 그 사람은 없답니다. 상대도 사과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너에게 하고 싶은 말' 중-

[그래 그러려니 하고 살자] -혜민 스님- [내부링크]

[그래 그러려니 하고 살자] 인생길에 내 마음 꼭 맞는 사람이 어디 있으리. 난들 누구 마음에 그리 꼭 맞으리?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 귀에 들리는 말들 어찌 다 좋게만 들리랴? 내 말도 더러는 남의 귀에 거슬리리니. 그러려니 하고 살자. 세상이 어찌 내 마음을 꼭 맞추어 주랴? 마땅찮은 일 있어도 세상은 다 그런 거려니 하고 살자. 사노라면 다정했던 사람 멀어져갈 수도 있지 않으랴? 온 것처럼 가는 것이니 그저 그러려니 하고 살자. 무엇인가 안되는 일 있어도 실망하지 말자. 잘되는 일도 있지 않던가? 그러려니 하고 살자. 더불어 사는 것이 좋지만, 떠나고 싶은 사람도 있는 것이다. 예수님도 사람을 피하신 적도 있으셨다. 그러려니 하고 살자. 사람이 주는 상처에 너무 마음 쓰고 아파하지 말자. 세상은 ..

거울을 앞에 놓고 옷을 모두 벗는 꿈 [내부링크]

거울을 앞에 놓고 옷을 모두 벗는 꿈 - 몹시 반가운 사람을 만나는데 그 사람으로부터 신세한탄을 듣게 된다. 옷을 벗은 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보면서도 전혀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을 꿈 - 자기만이 간직하고 있던 좋지 않은 비밀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후련한 마음을 갖게 된다. 옷을 말쑥하게 입고 있는 꿈 - 하는 일 모두가 순조로워서 거리낄 것이 없다. 옷을 벗었는데도 부끄럽지 않은 꿈 - 지금껏 숨겨왔던 일이 탄로 날까봐 조마조마해 하거나, 숨겼던 일이 탄로나 창피를 당하게 된다. 목욕을 하기 위해서 옷을 벗는 꿈 - 무슨 일을 하든 정직하게 행해서 감출 것이 없게 된다. 속옷만 입고 움직인 꿈 - 신분의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거나 심한 고독감에 빠지게 된다. 정액이 속옷에 묻어 얼룩져 있는 꿈 - ..

도둑이 집에 들어와서 집안의 물건들을 이것저것 집어가는 것을 보면 [내부링크]

도둑이 집에 들어와서 집안의 물건들을 이것저것 집어가는 것을 보면 - 그날 뜻밖에 횡재를 하게 된다. 자기의 얼굴은 물론 남의 얼굴까지도 검게 보이는 꿈 - 평소 꺼려하던 사람과 만나거나 거래 등을 하게 된다. 빠진 이빨 대신 물리적인 이빨을 해 넣은 꿈 - 관계없던 사람과 만나 친분을 맺게 된다. 여러 개의 동물 머리가 한곳에 붙어 있는 꿈 - 한 단체에 두 가지 사상이나 이념이 있어 두 파로 갈라져 있음을 뜻한다. 맹수의 머리를 구하는 꿈 - 진행중인 큰 일이 성사되거나 권리와 명예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동물이나 사람의 머리에게 쫓기는 꿈 - 하는 일이 심하게 꼬여 정신적으로도 큰 괴로움을 받는다. 자기의 머리가 짐승의 머리로 변한 꿈 - 어떤 단체나 모임 등에서 우두머리 직을 맡게 된다. 어떤..

뱀가죽으로 만든 방석 위에 앉아 있는 꿈 [내부링크]

뱀가죽으로 만든 방석 위에 앉아 있는 꿈 - 남자는 많은 처를 거느리고 아름다운 꽃밭에서 단꿈을 꾸게 된다. 사람만큼 큰 도마뱀을 보는 꿈 - 크게 출세하거나 사업등이 이루어지며 큰 인물과 친하게 된다. 뱀이 문안으로 들어오거나 부녀자를 무는 꿈 - 총명한 자식을 두거나 이권 내지 재물이 생기게 된다. 뱀이 혀를 날름거리는 꿈 - 쓸데없이 수다를 떨다가 구설수에 오르게 된다. 시비, 싸움, 말장난이 생긴다. 뱀의 배 속에서 이빨을 고치는 약을 꺼내는 꿈 - 어떤 기관에서 생활에 필요한 돈이 생기거나 경품권 같은 것을 얻는다. 침대 위로 뱀이 기어오르는 꿈 - 정부가 나타나고, 뱀이 자신의 몸을 감으면 간통, 임신하고 권리나 지혜가 주어진다. 뿔이 달린 뱀을 손으로 잡는 꿈 - 각종 시험과 고시에 합격하여..

검은 안경을 쓴 사람을 보는 꿈 [내부링크]

검은 안경을 쓴 사람을 보는 꿈 - 자신의 성적인 욕망에 대해서 반성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 잘 아는 사람이 죽는 꿈 - 죽는 꿈은 좋은 꿈. 이래저래 스토리가 구구절절 가슴도 아프고 찜찜하기 그지없겠지만 일단 아는 사람이 죽으면 운수대통인데, 게다가 그 죽은 사람이 부자이면 그 사람도 장수하고 나한테도 좋은 일이 생긴다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사람을 본 꿈 - 누구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된다 얼굴을 가린 사람을 만난 꿈 - 전혀 신분을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폭행 등의 피해를 당하게 된다. 전혀 거리낌없이 사람들에게 자신의 성기를 꺼내 보이는 꿈 - 자식이 만든 물건이나 자식들을 남 앞에서 자신 만만하게 자랑할 일이 생긴다. 동물이나 사람의 머리에게 쫓기는 꿈 - 하는 일이 심하게 꼬여..

애플과 구글 간의 잠재적 파트너십은 양사에 상호 이익이 [내부링크]

Investors are expressing concerns that Apple's stock performance is being impacted by its lack of a compelling narrative in artificial intelligence (AI), in contrast to Google's proactive AI developments despite some public blunders with its Gemini model. A potential partnership between Apple and Google, including the introduction of Gemini AI to the iPhone, could mutually benefit by merging Goo..

애플이 최근 iOS 17.4 업데이트 이후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인 iOS 17.4.1을 발표 [내부링크]

Apple has just released a security update, iOS 17.4.1, shortly after the significant iOS 17.4 update. The 17.4.1 version focuses on important bug fixes and security updates, recommending all users to download it promptly. It can be installed over the air without needing to connect to a computer. A security patch for iOS 16 users, iOS 16.7.7, was also released for those not yet on iOS 17. iOS 17...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주 거의 74,000달러의 신기록을 기록한 후 다시 하락 [내부링크]

Despite a recent dip below its early 2021 all-time high, some analysts remain optimistic about Bitcoin's future. Global investment firm AllianceBernstein predicts Bitcoin will reach $90,000 by the end of the year, up from a previous forecast of $80,000. Bitcoin's halving event, which halves miner rewards every four years, makes the cryptocurrency more scarce. Bernstein analysts project Bitcoin c..

미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업체 '레딧'이 21일(현지시간) 첫 상장에서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호응 [내부링크]

U.S. social networking service Reddit soared 48 percent in its initial public offering (IPO) on Wednesday (Nov. 21), as investors were overwhelmed by the company's success. Reddit raised $519 million in its IPO, which is expected to be one of the largest tech stock offerings of the year, and closed its first trading session at $50.44, up 48.4 percent from its IPO price. Reddit opened at $47, 38%..

메타는 "와츠앱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들이 앱의 검색창에서 직접 메타 AI에게 질문 [내부링크]

"We're introducing a new feature to WhatsApp that allows users to ask Meta AI questions directly from the app's search bar," Meta announced. The goal is to make interacting with AI easier and make it easier for users to utilize AI in their daily lives. The new feature allows users to ask AI questions directly from the search bar without having to start a separate AI chat, eliminating unnecessary..

미국 검찰 당국은 중국 거주 캐나다인 클라우스 플루그베일(Klaus Pflugbeil)을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무역 기밀을 비밀리에 판매하려 했다는 혐의로 체포 [내부링크]

U.S. prosecutors say they have arrested Klaus Pflugbeil, a Canadian living in China, for allegedly trying to secretly sell trade secrets of electric car maker Tesla. Pflugbeil lives in China and runs a company that sells technology related to electric vehicles. Prosecutors allege that he used Tesla's manufacturing secrets in his business and tried to sell some of them secretly. A Chinese nationa..

BYD의 10,000달러 미만 새로운 전기차가 자동차 업계에 큰 파장 [내부링크]

BYD has released its new Seagull EV, starting at under $10,000, causing a stir in the automotive industry. Nicknamed the "Lamborghini mini," the Seagull features BYD’s Blade batteries and offers ranges up to 252 miles. Its design, led by former Lamborghini designer Wolfgang Egger, combines a minimalist interior with a 10.1" rotating center screen. This launch is seen as a significant event, prom..

Jquery Form Validate 사용하여 회원 가입 유효성 체크 [내부링크]

1. Jquery Validation 플러그인 (1) 설명 HTML 문서에서 FORM에 입력된 값들을 확인할 때 사용되는 플러그인, 즉 클라이언트 측 폼 데이터 검증 툴 (2) 사용법 validate( { options } ) (3) options 옵션 설명 debug true일 경우 validation 후 submit을 수행하지 않음. (default: false) onfocusout onblur 시 해당항목을 validation 할 것인지 여부 (default: true) rules 각 항목별로 validation rule을 지정한다. messages rules에서 정의된 조건으로 validation에 실패했을 때 화면에 표시할 메시지를 지정한다. errorPlacement validator는 기본적..

Visual Studio Code 유용한 단축키 사용 방법 1 [내부링크]

1. 기본 편집 단축키 단축키 구분 핵심 설명 Ctrl + X 커서 위치 행 삭제(잘라내기) 커서 행 코드가 필요 없을 경우 드래그로 선택하지 않고, 해당 행에 커서를 놓고 Ctrl + X로 행을 삭제(잘라내기)합니다. Ctrl + Shift + K 커서 위치 행 삭제 커서 행 코드가 필요 없을 경우 드래그로 선택하지 않고, 해당 행에 커서를 놓고 Ctrl + Shift + K로 행을 삭제합니다. Ctrl + C 커서 위치 행 복사 커서 행 코드를 반복해서 사용해야 할 경우, 해당 행에 커서를 놓고 Ctrl + C로 행을 복사합니다. Ctrl + Enter 커서 아래 행 빈줄 생성 커서를 맨 뒤로 보낸 후 Enter를 쳐서 빈 행을 생성할 수 있지만, 행의 코드 중간 부분에서도 Ctrl + Enter 단..

[GIT] Git 개념 & 원리 [내부링크]

Git 이란 무엇인가? Git이란 분산형 버전 관리 시스템(Version Control System)의 한 종류이며, 빠른 수행 속도에 중점을 둔다. 우리가 레포트를 제출한다고 가정했을때, 처음에 저장했을때 'report.txt'라고 저장을 했다가 수정을 하면서 'report_final.txt'로 저장하고 또 수정을 거치면서 'report_final_final.txt'...로 수정을 하게 되는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여기서 이 파일들을 복사, 백업, 저장 등을 한것이고, 이러한 것을 버전 관리라고 부른다. 버전 관리란? 버전관리 시스템은 파일 변화를 시간에 따라 기록했다가 나중에 특정시점의 버전을 다시 꺼내올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각 파일을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프로젝트를 통째로 이전 상..

Git 호스팅서비스 [내부링크]

1. Github (1) 특징 2008년 개발된 최대 규모 오픈소스 DVCS(2018년 MS 인수) Git, SVN, Mercurial(HG), TFS 지원 CI/CD (GitHub Actions) Vue.js, Docker, Tensorflow, React 등 많은 라이브러리가 GitHub에서 배포/유지보수 https://github.com/ (2) 장점 git 저장소 호스팅 사이트중 가장 큰 규모의 서비스 업로드 / 다운로드의 속도가 가장 빠름 private repo 무료 사용(협업자 제한없음) 최근 무료서비스 정책으로 대부분의 기능 이용 가능 가장 안정적인 서버 제공 (3) 단점 오픈 소스의 본고장이라 그런지 무료 플랜의 경우 Repo를 무조건 공개해야 한다. LFS는 트래픽 제한도 있다. ..

글로벌 AI기업 TOP10을 알면 AI 대장주 [내부링크]

글로벌 AI기업 이 인공지능으로 촉발된 다양한 산업과 인류의 생활 전반의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미국의 AI매거진은 “2024년에도 여러 핵심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AI기업 들이 획기적인 발전과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Grand View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AI 시장 규모는 2022년 1,365억 5천만 달라로 평가되었으며, 2023년부터 2030년 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37.3%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 갈 글로벌 AI기업 TOP10을 10위부터 1위 순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1. 글로벌 AI기업 10위-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데이터브릭스는 Apache spark, Delta Lake 및 ML..

2024년 주요 글로벌 AI 컨퍼런스 TOP10 [내부링크]

2024년에도 많은 AI 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2024년 주요 글로벌 AI 컨퍼런스 TOP10을 소개해 드립니다. AI 부문이 지속적으로 급속한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AI 컨퍼런스는 혁신가와 비즈니스 리더가 지식을 공유하고 획기적인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따라서, 혁신적인 AI기술의 미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24년에 다가올 가장 흥미로운 AI 컨퍼런스와 이것이 인공지능의 미래에 어떤 의미인지 살펴봅니다. 1. 2024년 주요 글로벌 AI 컨퍼런스 10위 – Super AI 아시아 최초의 AI 이벤트로 묘사되는 SuperAI는 가장 기대되는 AI 컨퍼런스 중 하나입니다. AI의 미래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퍼플렉시티 AI 활용 방법, 챗GPT+코파일럿+구글 검색이 하나로 [내부링크]

퍼플렉시티 AI 서비스는 오픈AI의 ‘챗GPT’나 구글의 ‘제미나이’, MS의 코파일럿과 같은 생성형 AI 엔진입니다. 거기다 구글 검색엔진이 제공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챗GPT와 구글의 대항마로 부상하고 있는 라이징 AI 엔진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퍼플렉시티(perplexity)는 오픈AI 출신 엔지니어가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자체 LLM(Large Language Model), 챗GPT-4,앤스로픽의 클라우드(Claude) 등 다양한 AI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엔진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일(현지시간) 퍼플렉시티 AI가 7360만달러(약 1000억원)를 유치했다고 보도했다. 2024년 7360만불(약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는데 쇼피파이, 엔비디아, ..

인공지능 기업 순위 No1,마이크로소프트 No2. 아마존 No3. 구글 그다음은? [내부링크]

인공지능 기업 순위 No1,마이크로소프트 No2. 아마존 No3. 구글 그다음은? 인공지능 기업 순위 는 미래의 테크 기업의 순위와도 비례합니다. 인공지능 산업은 초고속 성장 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ChatGPT의 놀라운 데뷔가 그 시작의 신호탄이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몇 달 만에 1억 명의 사용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세계는 AI, 특히 생성 AI의 엄청난 잠재력에 눈을 뜨기 시작했습니다. 인공지능 기업들은 기계 학습, 자동화, 로봇공학, AI 기반 데이터 분석, 심지어 생성 AI 도구에 까지 돈을 아낌없이 투자해 왔습니다. 이들 기업 중 어느 기업이 인공지능AI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지, 인공지능 기술 자체가 인간의 도움 없이 진화할 수 있는 역사상 최초의 기술이기 때문에 공이..

투자자들은 애플이 AI 분야에서 설득력 있는 전략 부재로 부정적이라고 우려 [내부링크]

Investors are expressing concerns that Apple's stock performance is being impacted by its lack of a compelling narrative in artificial intelligence (AI), in contrast to Google's proactive AI developments despite some public blunders with its Gemini model. A potential partnership between Apple and Google, including the introduction of Gemini AI to the iPhone, could mutually benefit by merging Goo..

C#의 AES 암호화 [내부링크]

.NET은 대칭 및 비대칭의 다양한 암호화 알고리즘에 대한 상위 수준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는 송신자, 수신자 모두가 동일한 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해독할 수 있도록 하는 대칭 암호화 알고리즘 중 하나입니다. AES는 두 명의 벨기에 암호학자 Vincent Rijmen과 Jan Daemen이 개발했습니다. 2001년에 AES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 의해 암호화 표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ES는 128, 192, 256비트 키 크기와 128비트 크기를 지원합니다. AesManaged 클래스는 AES 알고리즘의 관리형 구현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AesManaged 클래스를 사용하여 AES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NET 및 C#..

오픈AI의 기술책임자 미라 무라타는 최근 인터뷰에서 소라(Sora)가 "올해, 몇 달 내로"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내부링크]

OpenAI is set to make its text-to-video generator, Sora, publicly available later this year, with the tool already showcasing hyperrealistic scene generation from text prompts since its introduction in February. Initially offered to visual artists, designers, and filmmakers, Sora's capabilities and potential expansions, including audio incorporation for more realistic scenes and user-editing fea..

현대자동차가 상업용 전기차 시장 진출을 알리며 새로운 ST1 EV 비즈니스 플랫폼을 공개했다. [내부링크]

Hyundai Motor has introduced its new ST1 EV business platform, marking the company's foray into commercial electric vehicles. The ST1, standing for Service Type 1, is designed to accommodate a variety of services and solutions, initially focusing on logistics and delivery sectors. With its semi-bonnet design for increased safety and practicality, the ST1 also features black protectors to minimiz..

AI로봇 회사 피규어는 최근 대화를 주고받고 간단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로봇 피규어 01(Figure 01)을 선보였다. [내부링크]

The AI robotics company Figure, backed by giants like Microsoft and Nvidia, unveiled its latest innovation, the Figure 01 humanoid robot, which is capable of engaging in detailed conversations and performing tasks due to OpenAI's backend intelligence integration. Unlike other robotic demos, such as Tesla's Optimus, Figure 01 demonstrates a higher level of fluidity and responsiveness in real-time..

애플은 효율적인 AI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둔 다윈AI를 인수했다. [내부링크]

Apple acquired DarwinAI, a Canada-based company known for creating AI technology aimed at inspecting components during the manufacturing process and developing smaller, more efficient AI systems. Following the acquisition, DarwinAI's online presence was removed, and many of its employees have joined Apple's AI division, including AI researcher Alexander Wong, now a director at Apple. Apple's acq..

삼성은 갤럭시 S23 시리즈, Z Fold 5, Z Flip 5, Tab S9 시리즈를 포함한 2023년 갤럭시 디바이스들이 3월 말까지 새로운 '갤럭시 AI '를 지원받을 것이라고 확인 [내부링크]

Samsung has confirmed that several of its 2023 Galaxy devices, including the Galaxy S23 series, Z Fold 5, Z Flip 5, and Tab S9 series, will receive the new Galaxy AI suite of tools by the end of March. This suite is part of the One UI 6.1 update, which not only brings AI features but also other updates to enhance the functionality of these devices. Unlike Google, which has limited AI features on..

의사와 환자 간의 소통을 혁신하고 의료 효율성을 높여줄 의료용 생성 인공지능(medical generative AI) 기술이 주목 [내부링크]

Medical generative AI technology is poised to revolutionize doctor-patient communication and increase healthcare efficiency. At the recent HIMSS conference in Orlando, Florida, ambient clinical documentation was a hot topic in healthcare. These systems use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to automatically convert conversations between doctors and patients into clinical notes and summaries. Thi..

테슬라가 마침내 FSD(Full Self-Driving) 베타 v12를 고객에게 출시하기 시작했다. [내부링크]

Tesla has begun rolling out the Full Self-Driving (FSD) Beta v12 to customers, described by CEO Elon Musk as another "mind-blowing" update. This version is highly anticipated as it marks a shift to using "end-to-end neural nets" for vehicle control, moving away from programmer-coded controls, which is expected to bring significant improvements. Despite its name, FSD Beta remains a Level 2 driver..

HTML 컨테이너와 전역속성 [내부링크]

컨테이너 태그 콘텐츠나 레이아웃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고, 단지 다른 요소 여럿을 묶어 관리하기 편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태그를 ‘컨테이너’라고 합니다. 컨테이너는 콘텐츠의 내용을 구분하거나, 공통적인 스타일을 적용하고자 할 때 무척 유용합니다. 다음은 컨테이너 역할을 담당하는 두 가지 대표적인 태그들입니다. : 블록 레벨의 컨테이너 요소를 만드는 태그 : 인라인 레벨의 컨테이너를 만드는 태그 블록 레벨 컨테이너, 행복하고 즐거워요~ HTML 공부! 슬프고 힘들어요 적게 먹고 운동하는 다이어트! 위 코드에서는 두 개의 컨테이너가 사용되었습니다. 각각의 컨테이너는 두 개의 태그를 감싸고 있다는 점이 같지만, 각각이 포함하고 있는 태그의 주제(공부와 다이어트)는 확연히 다릅니다. 이렇듯 컨테이너 요소는 ..

HTML 태그의 유형과 인라인 텍스트 [내부링크]

태그의 유형 앞서 우리는 , , 등의 텍스트 태그들을 사용해 보았는데, 이 태그들을 통해 만들어진 요소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요소가 화면 상에서 하나의 블록을 형성한다'라는 점입니다. 무슨 뜻일까요? 코드와 결과를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텍스트 양이 적어도 그 다음 요소는 옆이 아닌 아래에 표시됩니다. 짠 한 글자밖에 없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위 예제의 결과에서는 태그에 포함된 콘텐츠의 양과 무관하게 하나의 요소가 혼자서 한 줄을 통째로 차지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요소를 가리켜 '블록 레벨 요소'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한 줄이란 가장 왼쪽부터 가장 오른쪽까지의 공간, 즉 화면의 가로 길이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블록 레벨 요소란 '화면의 가로 길이를 통째로 차지하는..

HTML 코드의 특징 [내부링크]

HTML 코드가 해석될 때 웹 브라우저는 HTML 코드를 해석해 그 결과를 바탕으로 화면을 표시합니다. HTML 코드의 태그 사이사이에는 콘텐츠로 텍스트가 포함되곤 하는데, 웹 브라우저가 HTML 코드에 포함된 텍스트를 해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적용됩니다. 엔터를 이용한 개행(줄바꿈)은 공백으로 처리된다. 스페이스를 이용한 공백이 연달아 작성된 경우 한 번만 인정한다. 위 사항들을 이해하고 활용하면 가독성이 보다 뛰어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HTML 코드와 개행 HTML 코드에서, 엔터를 이용한 개행(줄바꿈)은 웹 화면에 표시될 텍스트 콘텐츠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 합니다. HTML 코드 상에서 엔터를 여러 번 입력해도 결과 상에서 개행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그 대신 해당 위치에 공..

HTML 제목과 문단 [내부링크]

제목 표시하기 뉴스 기사나 블로그 글 등 인터넷에 게시된 여러 종류의 글에는 대부분 제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목은 해당 글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HTML로 제목을 표시할 때는 알파벳 h로 시작되는 태그를 사용하는데, 이 태그를 사용하면 텍스트가 일반적인 텍스트보다 두껍게 표시됩니다. 태그 입력 시 h의 뒤에는 1부터 6까지의 숫자 중 하나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숫자는 제목 텍스트의 상대적인 크기를 나타내는 것으로, 텍스트는 숫자가 1일 때 가장 크고 6일 때 가장 작습니다. 다음은 부터 까지의 크기를 비교한 것입니다. 숫자가 1일 때의 제목 텍스트 숫자가 2일 때의 제목 텍스트 숫자가 3일 때의 제목 텍스트 숫자가 4일 때의 제목 텍스트 숫자가 5일 때의 제목 텍스트 숫자가 ..

HTML 문서 기본 구조 [내부링크]

문서 기본 구조 태그, 속성, 그리고 주석 등 HTML 코드 작성에 필요한 기본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태그의 종류를 학습해가며 실제로 웹페이지에 콘텐츠를 표시해보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HTML 문서의 기본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구조를 작성해 두는 것은 HTML 문서를 '웹 콘텐츠를 작성할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HTML 문서는 다음과 같은 기본 구조를 가집니다. 여기에 웹페이지에 표시할 콘텐츠(태그)를 입력해주세요 위 코드가 바로 HTML 문서의 기본 구조인데, 이를 구성하는 각 태그의 역할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문서 형식 선언, 문서 형식 선언, 줄여서 DOCTYPE은 문서의 내용이 시작되기 전에 해당 문서가 어떤 마크..

HTML 기본 문법 : 속성과 주석 [내부링크]

속성 속성(attribute)은 태그에 부가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작성하는 것으로, 선택사항입니다. 다음은 속성을 한 개 추가한 태그의 형태를 나타낸 것입니다. 콘텐츠 위처럼 속성은 여는 태그의 태그 이름 옆에 공백을 두고 작성해야 합니다. 이때 속성명은 특별한 기호를 사용하지 않고 속성명만 정확히 입력하면 되는데, 이어서 속성값을 입력할 때는 속성값에 해당하는 영역을 따옴표로 묶어서 표현해주어야 합니다. 속성명과 속성값 사이의 = 기호는 둘을 짝 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태그에 속성을 추가하는 작업에는 따로 개수 제한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하나의 태그에 여러 개의 속성을 필요한 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주의할 점은 태그의 이름이나 각 속성 간의 구분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

HTML 기본 문법 : 태그 [내부링크]

태그의 기본 사용법 HTML은 웹 페이지에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어느 부분에 텍스트가 있어야 할지, 어느 부분에 이미지가 있어야 할지 등을 나타내는 것이 HTML의 역할입니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HTML은 '태그(tag)'라는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다음은 태그를 이용해 콘텐츠를 표시할 때의 기본적인 형태를 나타낸 것인데, 이를 통해 태그를 구성하는 각 요소의 역할을 살펴보겠습니다. Copy콘텐츠 부등호() 위 형태에서, < 기호와 > 기호로 묶인 부분이 바로 태그입니다. 태그는 여는 태그와 닫는 태그로 구분할 수 있는데, 여는 태그는 콘텐츠의 시작을 나타내고 닫는 태그는 콘텐츠의 끝을 나타냅니다. 여는 태그와 닫는 태그가 짝을 이루기 위해서는 태그의 이름이 같아야 하며,..

안드로이드 개발 팁 [내부링크]

대표적인 개발 TIP 만약 사용자가 그것을 볼 수 없다면 그것이 그려지게 하지말라! RxJava와 Retrofit & Retrolambda를 결합해서 쓰는 것이 최고의 효율을 낸다. 레이어가 아닌 기능별로 패키징해라. username과 email addresses에 로그인을 제안하기 위한 Account manager를 사용해라. 인라인 디버깅 + TTD를 실시해라.Debug = Settings = Show Values Inline 선택) gradle build 시간을 줄이자./Users/cesarferreira/.gradle/gradle.properties org.gradle.daemon=true org.gradle.parallel=true org.gradle.configureondemand=true S..

메타는 지난해 12월 레이밴(Ray-Ban) 스마트 글래스에 인공지능(AI) 비서를 탑재 [내부링크]

스마트 글래스 '레이밴 스토리즈' [사진: 레이밴] 메타는 지난해 12월 레이밴(Ray-Ban) 스마트 글래스에 인공지능(AI) 비서를 탑재한 바 있다. 그런데 최신 베타 버전을 통해 공개된 레이밴 스마트 글래스에 가상 관광 가이드 기능이 도입돼 화제다. 12일(현지시간) 엔가젯에 따르면 가상 관광 가이드 기능은 다양한 위치의 랜드마크를 식별하고 해당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앤드류 보즈워스 메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 기능에 대해 "여행자를 위한 일종의 여행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역시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레이밴 스마트 글래스를 착용하고 몬태나 주에서 촬영한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스마트 글래스를 장착하고 ..

비트코인(BTC) 수억달러 청산…역대급 규모 [내부링크]

비트코인 [사진:셔터스톡] 비트코인(BTC)이 사상최고치인 7만3050달러를 기록한 후 3억6100만달러 이상의 레버리지 거래가 청산됐다고 13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코인글래스에 따르면, 이는 이전 사상최고치인 6만9000달러를 기록한 후 6만800달러까지 하락한 지난 5일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매수 청산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 거래는 각각 1억630만달러와 7330만달러로 가장 많은 청산액을 기록했다. 솔라나(SOL), 도지코인(DOGE), 오르디(ORDI)도 상당한 규모의 청산이 이뤄졌다. 가장 많은 단기 및 장기 청산은 암호화폐 거래소 OKX에서 발생했으며 총 1억5200만달러가 청산됐다. 10x리서치 대변인은 "이러한 대규모 청산..

올해 애플 아이패드 라인업에 새로운 변경 사항이 있을 전망 [내부링크]

애플 아이패드 프로 [사진 : SK텔레콤] 올해 애플 아이패드 라인업에 새로운 변경 사항이 있을 전망이라고 12일(현지시간) IT매체 아스테크니카가 전했다. 마크 거먼 블룸버그 기자는 올해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에어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오는 3월 말이나 4월 아이패드 라인업에 새로운 사항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패드 프로는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대대적인 재설계를 거치게 되며 OLED 디스플레이 패널, 더 얇은 본체, 새로운 M3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이패드 에어는 디자인 변화는 없지만 M1에서 M2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이며, 12.9인치 에어를 계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패드 미니와 저가형 아이패드의 업데이트는 올해 하반기 이뤄질 전망이다.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사진: 픽사베이] 이더리움(ETH)의 덴쿤 업그레이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눈여겨볼 사항을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이 전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지난해 4월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샤펠라로 스테이크된 이더를 인출할 수 있게 됐다. 덴쿤 업그레이드의 가장 큰 변경 사항은 '프로토-댕크샤딩'(proto-danksharding)으로, 덴쿤을 통해 레이어2는 블롭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저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된다. 블롭은 데이터가 약 18일 동안만 저장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다. 따라서 블록체인 생태계 이용 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를 통해 이더리움에 ..

이더리움 덴쿤(Dencun)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완료 [내부링크]

이더리움 [사진:셔터스톡] 이더리움 덴쿤(Dencun)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이더리움 재단 관계자는 덴쿤 업그레이드가 13일 23시 경 이더리움 메인넷에 성공적으로 적용됐다고 밝혔다. 덴쿤 업그레이드 성공으로 레이어 2 네트워크의 거래 수수료를 절반 이상으로 대폭 낮추고 이더리움의 전반적인 확장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2023년 4월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가장 큰 업그레이드로 평가된다. 테조스 블록체인의 공동 창립자인 아서 브라이트만은 코인텔레그래프와 인터뷰를 통해 덴쿤 업그레이드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이긴 하지만, 레이어 2 솔루션의 모든 단점을 개선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관련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는 "덴쿤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iOS18에 기본 내비게이션 앱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 [내부링크]

애플 iOS18에 기본 내비게이션 앱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될 전망이다. [사진: brunch story] 애플이 오는 9월 출시할 예정인 iOS18에 기본 내비게이션 앱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12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애플이 발표한 디지털시장법(DMA) 규정 준수 보고서에 따르면, 내비게이션 변경 옵션은 DMA에 따라 EU 내 27개국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도입될 전망이다. 여기에는 아이폰 사용자가 기본 내비게이션 앱을 구글 지도나 웨이즈(Waze)로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앞서 애플 지도에 일부 국가의 이름이 잘못 표시되거나 길 안내가 엉망이라는 등의 불만 사항이 속출한 바 있다. 이에 애플은 시스템 오류를 이유로 들어 구글 지도..

비트코인 업계 전문가들이 머지않아 냉각기를 맞이할 수 있다고 경고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사진: 셔터스톡] 전날 가상자산(암호화폐) 대장주 격인 비트코인 가격이 7만300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처럼 비트코인 가격이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업계 전문가들이 머지않아 냉각기를 맞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13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분석업체 스위스블록(Swissblock)은 "비트코인이 의미 있는 하락 없이 1월 말 3만8000달러에서 거의 두 배로 올랐다"라며 "곧 냉각기가 임박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스위스블록의 한 애널리스트 또한 "일직선으로 상승하는 것은 없다"라며 비트코인도 마찬가지라고 답했다. 이어 "반전이 임박했다"라며 비트코인 시장에 한기가 닥칠 것을 예고했다. 스위스..

테슬라, 모델3에 LEP 배터리 적용 확대 [내부링크]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출처:테슬라] 테슬라의 구형 배터리 팩이 소진되기 시작한 가운데 테슬라가 이전 모델3 차량에 대해 리튬인산철(LEP) 배터리 적용을 시작한다고 14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릭이 전했다. 다만, 이러한 조치는 보증 기간 내에 있는 차량에 한정될 전망이다. LEP 배터리는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 등보다 에너지 밀도가 낮지만 더 저렴하고 성능 저하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최근 가격 경쟁이 심화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차량 가격이 주요 경쟁 요소로 떠오르면서 현재 대부분의 테슬라 모델3 차량에는 LEP 배터리가 탑재됐다. 하지만 LEP 배터리의 무게는 다소 무거워 차량의 서스펜션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차량 소유주의 동의를 얻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MS, 눈으로 문자 입력 '아이 게이즈' 공개 [내부링크]

MS가 눈의 움직임을 추적해 단어를 타이핑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사진: 셔터스톡] 마이크로소프트(MS)가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눈으로만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장치 '아이 게이즈'(Eye-Gaze)를 공개했다. 13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MS는 최근 아이 게이즈 장치와 관련한 새로운 특허를 발표했다. 아이 게이즈는 드웰 프리(dwell-free)라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데, 이는 화면의 키로 눈동자를 움직여 타이핑을 하는 것을 뜻한다. 사용자가 장시간 키와 눈을 맞추고 있을 필요가 없어 눈의 피로를 줄인다는 설명이다. 윈도우 리포트에 따르면 해당 장치는 기계 학습과 같은 AI도구를 활용해 키보드를 시각적으로 추적한다. AI는 단어의 첫 글자와 마지막 글자를 보고 기기가 단어를 예측하도..

3월 말부터 One UI 6.1 업데이트 개시…AI 기능 강화 [내부링크]

삼성이 일부 갤럭시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게 One UI 6.1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이 일부 갤럭시 디바이스 구매 고객에게 One UI 6.1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지난 13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업데이트 출시 예정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4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은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기기 중 일부는 오는 3월 말까지 업데이트를 먼저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 제품 중 오는 3월 말까지 업데이트 선 제공을 받을 수 있는 기기는 갤럭시S23, S23 플러스, S23 울트라, 갤럭시S23 FE, 갤럭시Z 플립5, 갤럭시Z 폴드5, 갤럭시 탭S9, 탭 S9 플러스, 탭 S9 울트라 등이 해당되는 것으로 알..

메신저 앱 텔레그램이 9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내부링크]

The messaging app Telegram has reached 900 million users and is experiencing impressive growth. The Financial Times (FT) reported today that Telegram is close to achieving profitability and is considering an initial public offering (IPO), citing an interview with Pavel Durov, Telegram's developer and CEO. "Since the introduction of advertising and premium subscription services two years ago, we'..

오라클은 11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인공지능(AI) 인프라 사업의 급성장을 강조 [내부링크]

Oracle today highlighted the rapid growth of its artificial intelligence (AI) infrastructure business during its third quarter earnings call. "Oracle's Gen 2 AI infrastructure business is growing rapidly, and it's very clear to everyone," said Larry Ellison, Oracle co-founder and chief technology officer. In its most recent quarter, Oracle significantly increased infrastructure revenue by levera..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설립한 xAI에서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그록(Grok)’을 오픈소스화하겠다고 밝혔다. [내부링크]

Tesla CEO Elon Musk has announced that Grok, the generative artificial intelligence (AI) developed by his company xAI, will be open-sourced. "This week, xAI will open source Grok," Musk wrote on his social media platform X (formerly Twitter). Grok is a generative AI built by xAI, the AI startup Musk founded in July of last year, and is powered by X. It's the first AI to be open-sourced. Musk's l..

미국의 TikTok 금지 법안 논의는 국가 안보를 위한 것일까? [내부링크]

Is the US debate on banning TikTok about national security? Or is it about privacy? Former President Donald Trump believes it's not, at least for two reasons. The US Congress recently began debating a bill to ban the Chinese social media platform TikTok due to concerns about national security threats. The bill has sparked controversy, with Trump criticizing it as aimed at protecting Facebook. Co..

이탈리아 정부는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10억 유로(약 1조 4,343억 원) 규모의 투자 기금을 설립 [내부링크]

The Italian government has announced the creation of a €1 billion investment fund to promote the development of artificial intelligence (AI) technology. Prime Minister Giorgia Meloni said she believes AI will be a key driver of future economic growth and emphasized that the investment will play an important role in positioning Italy as a leading country in AI. The AI Investment Fund will be led ..

틱톡은 잠재적인 금지와 유니버셜뮤직그룹과의 갈등과 같은 도전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끌어들이고 있다 [내부링크]

TikTok continues to attract ad investments despite facing challenges, including potential bans and conflicts, such as the recent fallout with Universal Music Group. In Q4 of 2023, spending on TikTok advertising reached nearly $1.2 billion, a 43% increase from Q1. Agencies note TikTok's evolving role beyond just a dance app to a significant cultural force, maintaining advertiser interest despite ..

항공기 제조 거인 보잉은 현재 상업용 항공기와 관련된 심각한 안전 우려 [내부링크]

Boeing, the airplane manufacturing giant, is currently facing serious safety concerns with its commercial airplanes, drawing widespread media attention and concern from the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FAA) and the public. The controversy intensified after John Oliver's Last Week Tonight aired a segment criticizing Boeing's shift from prioritizing safety and quality to focusing on increasing..

최첨단 자동차 안전 단체인 미국 교통 안전 보험 연구소(IIHS)는 부분 자동 운전 시스템 14개를 테스트한 결과 1개만 합격했다고 발표 [내부링크]

The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and Insurance (IIHS), a leading automotive safety organization, has announced that it has tested 14 partially automated driving systems and only one passed. As self-driving cars continue to crash into roadways and bicyclists, automakers are pushing harder to develop partially automated driving systems. Partially automated driving systems offer steering,..

애플은 유럽연합(EU) 사용자들이 삼성앱스토어 등 제3자 앱스토어 이용을 허용한지 며칠 만에 개발자가 앱 배포 방식과 관련된 새로운 변화를 발표 [내부링크]

Just days after allowing European Union (EU) users to use third-party app stores like the Samsung App Store, Apple has announced new changes to how developers can distribute their apps. Most importantly, developers who meet certain criteria will be able to make their apps available for users to download from their own website. These criteria are limited to developers who have been members of the..

OpenAI는 13일 법적 문서를 통해 일론 머스크가 제기한 소송을 "근거 없는 허위"라고 혹평하며, "상업적 이익을 위해 제기된 것"이라고 주장 [내부링크]

In a legal filing on Wednesday, OpenAI called Elon Musk's lawsuit "baseless and false" and claimed that it was "brought for commercial gain." The company also denies that it breached any of Musk's alleged "founding agreements," saying that no such agreements existed. "Musk's arguments are convoluted and logically incoherent," OpenAI said, "Musk claims that a 'founding agreement' exists, but the ..

'스컬' 모바일 버전,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내부링크]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모바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바 있다. 스컬 모바일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175개국에 출시되며, 지원되는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등 총 10개다. 가격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가 각각 9,900원, 11,..

제로나인(ZERO.9) [내부링크]

제로나인 유조이게임즈3월 15일 출시 예정 | 전체 [인벤 회원은 인벤 포인트 1000이니 + 100베니 지급!] (개인정보 도용 등 부정 참여 시 지급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포인트 제공은 1회만 이루어집니다.) 실제 149,000 패키지 무상 지급! 엘렌시아 대륙을 위협하는 마족 세력에 맞서는 위대한 모험가의 길. 당신이 만들어갈 제로나인의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 게임 특징 ] 거부감 없는 새로운 액션의 정의! 간단한 조작으로 짜릿한 손맛의 쾌감을! 화려함을 넘어선 눈부신 액션! 자유로운 스킬 조합으로 전투의 맛을 높인 콤보 시스템! 싱글 플레이도, 협동 플레이도! 다양한 싱글 플레이와 3인 던전, 9인 레이드 협동 파티까지! 혼자라도, 함께라도 즐거운 다채로운 콘텐츠! 올인원 육성 ..

별이되어라2: 베다의기사들 [내부링크]

별이되어라2: 베다의기사들 하이브IM출시 미정 | 전체 [인벤 회원은 인벤 포인트 1000이니 + 100베니 지급!] (개인정보 도용 등 부정 참여 시 지급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포인트 제공은 1회만 이루어집니다.) 론칭 한정 명함 + 안개사슴 목걸이 + 안개사슴 반지 하이브가 선사하는 첫번째 글로벌 판타지 별이되어라2, 사전등록 OPEN!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 론칭 한정 명함 100% 증정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이 가득! [게임특징] 손 안에서 펼쳐지는 최상의 액션 전투 독특한 아트워크로 채워진 몰입감 있는 모험 치열한 전투의 현장을 함께할 개성 넘치는 베다의 기사들 생생하게 펼쳐지는 깊이감 있는 스토리 세상 모든 판타지를 넘어 아름답고 잔혹한 모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https:..

리니지M -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내부링크]

리니지M NCSOFT3월 20일 출시 예정 | 전체 [인벤 회원은 인벤 포인트 1000이니 + 100베니 지급!] (개인정보 도용 등 부정 참여 시 지급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포인트 제공은 1회만 이루어집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완료 시 보상 지급 [리니지M 'REQUIEM: 안식의 서곡'] 사신 리부트 더욱 잔혹해진 단죄의 낫, 사신! TJ's COUPON 축복의 기운으로 가득한 선물! 지금 바로 사전예약하고 새로운 즐거움과 풍성한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https://lineagem.plaync.com/preorder/record/dragonic/index

MSSQL 사용자 계정 권한 보기 [내부링크]

1.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등록 되어있는 로그인 계정 목록 SELECT name AS [Name] -- 로그인 계정 , type_desc AS [TypeDesc] -- 로그인 타입 , is_disabled AS [IsDisabled] -- 1이면 사용할수 없음 , create_date AS [CreateDate] -- 생성일 FROM sys.server_principals WHERE type IN('U', 'G', 'S', 'C', 'K') AND principal_id NOT BETWEEN 101 AND 255 AND name N'##MS_AgentSigningCertificate##' ORDER BY name ASC 2.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서버 권한 목록 SELECT sp.name -- 계정 이..

MSSQL 로그인 및 사용자(DBA, Developer, Application) 권한 정책 [내부링크]

1. 로그인 및 사용자 권한 정책 (1) Windows 인증을 사용할까? SQL Server 인증을 사용할까? - Windows 도메인 로그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DBA, 개발자와 같은 이들에게는 Windows 인증을 사용합니다. - 웹 서버, 미들웨어 서버 등의 어플리케이션 서버는 SQL Server 인증을 사용합니다. (2) 개발 DB에서 개발자의 권한은 어느 정도가 적당하지? ① 개발 DBA : sysadmin입니다. 해당 데이터베이스에서 작업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CREATE LOGIN [DBADeveloper] WITH PASSWORD=N'P@ssw0rd'; GO EXEC sp_addsrvrolemember N'DBADeveloper', N'sysadmin'; GO ② SQL 개발자 ..

MSSQL 테이블 생성 Query [내부링크]

1. 테이블 (1) 테이블 생성 CREATE TABLE [스키마명].[테이블명] ( [컬럼명1] [bigint] NOT NULL IDENTITY(1, 1) PRIMARY KEY, -- 선언할 때 같이 추가(기본키, 제약조건명 시스템이 자동 생성) [컬럼명2] [varchar](32) NOT NULL, [컬럼명3] [varchar](32) NOT NULL UNIQUE, -- 선언할 때 같이 추가(유니크, 제약조건명 시스템이 자동 생성) [컬럼명4] [int] NOT NULL DEFAULT 0, -- DEFAULT 값 설정(제약조건명 시스템이 자동 생성) [컬럼명5] [varchar](500) NOT NULL, [컬럼명6] [bigint] NOT NULL FOREIGN KEY REFERENCES [테이블명]..

MSSQL 제약 조건(CONSTRAINT) [내부링크]

제약 조건(CONSTRAINT) 제약 조건(constraint)이란 데이터의 무결성을 지키기 위해, 데이터를 입력받을 때 실행되는 검사 규칙을 의미합니다. 즉, 데이터를 삽입, 수정 등을 할 때 무조건 삽입하고 수정하는 것이 아니고 제한된 조건을 만족해야지만 삽입하고 수정하여 무결성을 지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제약 조건은 CREATE 문으로 테이블을 생성할 때나 ALTER 문으로 컬럼을 추가할 때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약 조건명을 명시하지 않고 추가할 경우 시스템이 제약 조건명을 자동 할당하게 되는데, 이 경우보다는 관리에 효율성을 위해 제약 조건명을 명시하는 편이 좋음. 시스템이 제약 조건명을 자동 할당했는지 아니면 생성시 설정한 제약 조건명으로 설정했는지 아래 쿼리로 확인할 수 있음. - i..

유용한 쿼리문 MSSQL - 5 [내부링크]

(1) 일정 바이트 이상의 문자열 자르고 대체문자(...) 붙이기 DECLARE @v_Source VARCHAR(50) DECLARE @v_Byte INT DECLARE @v_Dest VARCHAR(50) SET @v_Source = '안녕하세요 ABC 안녕!%&* 바보' SET @v_Byte = 15 SET @v_Dest = (CASE WHEN DATALENGTH(@v_Source) > @v_Byte THEN SUBSTRING(CAST(@v_Source AS TEXT), 1, @v_Byte) + '...' ELSE @v_Source END) SELECT @v_Dest (2) 일정 문자 이상의 문자열 자르고 대체문자(...) 붙이기 DECLARE @v_Source VARCHAR(50) DECLARE @v..

유용한 쿼리문 MSSQL - 4 [내부링크]

(1) 최근 수정 테이블, 저장프로시저 보기 DECLARE @v_CreateDate VARCHAR(10) DECLARE @v_ModifyDate VARCHAR(10) SET @v_CreateDate = CONVERT(VARCHAR(10), GETDATE() - 1, 23) SET @v_ModifyDate = CONVERT(VARCHAR(10), GETDATE() - 1, 23) SELECT * FROM sys.tables WHERE CREATE_DATE >= @v_CreateDate OR MODIFY_DATE >= @v_ModifyDate ORDER BY MODIFY_DATE DESC SELECT * FROM sys.procedures WHERE CREATE_DATE >= @v_CreateDate OR ..

유용한 쿼리문 MSSQL - 3 [내부링크]

(1) 특정 저장프로시저에서 사용하는 테이블 목록 DECLARE @v_SPName NVARCHAR(50) SET @v_SPName = 'usp_web_UserProcess' ;WITH stored_procedures AS ( SELECT oo.name AS TABLE_NAME, ROW_NUMBER() OVER(PARTITION BY o.name, oo.name ORDER BY o.name, oo.name) AS row FROM sysdepends AS d INNER JOIN sysobjects AS o ON o.id = d.id INNER JOIN sysobjects AS oo ON oo.id = d.depid WHERE o.xtype = 'P' AND o.name LIKE '%' + @v_SPName ..

유용한 쿼리문 MSSQL - 2 [내부링크]

(1) 해당 DB의 모든 테이블 SELECT, SELECT COUNT(*), DROP, TRUNCATE, DELETE 쿼리 만들기 DECLARE @v_SQL NVARCHAR(MAX) DECLARE @v_Params NVARCHAR(1000) DECLARE @v_Process NVARCHAR(50) DECLARE @v_DBName SYSNAME SET @v_Process = N'DELETE FROM' -- 'SELECT * FROM', 'SELECT COUNT(*) FROM', 'DROP TABLE', 'TRUNCATE TABLE', 'DELETE FROM' SET @v_DBName = DB_NAME() SET @v_SQL = N'USE ' + @v_DBName + CHAR(10) SET @v_SQL = ..

유용한 쿼리문 MSSQL - 1 [내부링크]

(1) 테이블 일괄 등록, 수정, 삭제, 읽기 권한 부여 DECLARE @v_Account VARCHAR(100) DECLARE @v_Control VARCHAR(50) SET @v_Account = 'Developer' SET @v_Control = 'SELECT' -- 'ALL', 'SELECT', 'INSERT', 'UPDATE', 'DELETE', 'REFERENCES', 'ALTER' SELECT 'GRANT ' + @v_Control + ' ON ' + [name] + ' TO ' + @v_Account FROM sys.tables (2) 테이블 일괄 등록, 수정, 삭제, 읽기 권한 취소 DECLARE @v_Account VARCHAR(100) DECLARE @v_Control VARCHAR(..

시리얼 번호 및 쿠폰 번호 생성 MSSQL [내부링크]

(1) 기본 시리얼 번호 생성 SELECT NEWID() AS Code SELECT TOP 1000 NEWID() AS Code FROM sys.sysobjects SELECT TOP 1000000 NEWID() AS Code FROM sys.sysobjects AS a, sys.sysobjects AS b, sys.sysobjects AS c (2) 쿠폰 시리얼 번호 생성 DECLARE @v_Quantity INT -- 발행 쿠폰 수 DECLARE @v_CouponLength INT -- 쿠폰 자리 수 SET @v_Quantity = 10000 SET @v_CouponLength = 12 SELECT m.Code FROM ( SELECT TOP(@v_Quantity) LEFT(REPLACE(NEWID(..

Base64Encode, Base64Decode 스칼라 함수 [내부링크]

(1) Base64Encode DROP FUNCTION IF EXISTS [dbo].[Base64Encode] GO CREATE FUNCTION [dbo].[Base64Encode] ( @v_Plain VARCHAR(MAX) ) RETURNS VARCHAR(MAX) BEGIN DECLARE @v_Encoded VARCHAR(MAX) SELECT @v_Encoded = CAST(N'' AS XML).value('xs:base64Binary(xs:hexBinary(sql:column("bin")))', 'VARCHAR(MAX)') FROM ( SELECT CAST(@v_Plain AS VARBINARY(MAX)) AS bin ) AS bin_sql_server_temp; RETURN @v_Encoded EN..

테이블 데이터 쿼리 MSSQL [내부링크]

(1) 테이블 구조 복사 원본 테이블 구조를 복사하여 복사 테이블로 만듭니다. ※ 기본키(Primary Key), 외래키(Foreign Key), 인덱스(Index), Auto Increment, Default는 제외하고 복사합니다!!! SELECT * INTO [복사 테이블] FROM [원본 테이블] WHERE 1 = 2 (2) 테이블 구조와 데이터 복사 원본 테이블 구조와 데이터를 복사하여 복사 테이블을 생성하고 데이터도 저장합니다. SELECT * INTO [복사 테이블] FROM [원본 테이블] (3) 테이블을 생성할 때 원하는 컬럼만 복사하는 방법 SELECT (컬럼1 [, 컬럼2 ...]) INTO [복사 테이블] FROM [원본 테이블] (4) 테이블은 이미 있고 데이터만 복사하는 방법 ① ..

MSSQL 로그인 계정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확인 [내부링크]

1. 로그인 계정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확인 (1) 테스트를 위한 로그인 계정 생성 ① sysadmin. 모든 데이터베이스 엔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USE [master]; GO CREATE LOGIN boss WITH PASSWORD = 'x', CHECK_POLICY = OFF; ALTER SERVER ROLE sysadmin ADD MEMBER boss; ② serveradmin. 서버 차원의 구성 옵션을 변경하고 서버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CREATE LOGIN dev1 WITH PASSWORD = 'x', CHECK_POLICY = OFF; ALTER SERVER ROLE serveradmin ADD MEMBER dev1; ③ dbcreator. 데이터베이스를 생성, 변경, ..

MSSQL 유용한 쿼리문 Tip [내부링크]

(1) 테이블 일괄 등록, 수정, 삭제, 읽기 권한 부여 DECLARE @v_Account VARCHAR(100) DECLARE @v_Control VARCHAR(50) SET @v_Account = 'Developer' SET @v_Control = 'SELECT' -- 'ALL', 'SELECT', 'INSERT', 'UPDATE', 'DELETE', 'REFERENCES', 'ALTER' SELECT 'GRANT ' + @v_Control + ' ON ' + [name] + ' TO ' + @v_Account FROM sys.tables (2) 테이블 일괄 등록, 수정, 삭제, 읽기 권한 취소 DECLARE @v_Account VARCHAR(100) DECLARE @v_Control VARCHAR(..

국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딧(Reddit)이 최대 65억 달러의 기업 가치 평가를 목표 [내부링크]

U.S. social media platform Reddit is reportedly aiming for a valuation of up to $6.5 billion. The Wall Street Journal (WSJ), citing sources, reported that Reddit is using the market valuation to push for a price per share of $31 to $34 ($45.24). Last month, Reddit filed a securities filing with the 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 announcing its intention to pursue an initial publi..

인공지능(AI) 칩 개발 기업 엔비디아(Nvidia)가 저작권으로 보호받는 작품을 허가 없이 사용하여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네모(NeMo)를 훈련했다는 이유로 소송 [내부링크]

Artificial intelligence (AI) chip developer Nvidia has been sued for using copyrighted works without permission to train its AI platform, NeMo. The three authors - Brian Keene, Abdi Nazemian, and Stewart O’Nan - claimed that their works were included in a dataset of approximately 196,640 books, that the dataset was used to train the NeMo AI platform to simulate common sentences. The dataset was ..

최근 OpenAI와 일론 머스크의 갈등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2018년 당시 테슬라가 어려움을 겪던 상황 속에서 머스크가 OpenAI를 장악하려 했던 사실이 드러나 [내부링크]

The conflict between OpenAI and Elon Musk has been in the news lately. In the process, shocking revelations have emerged about Musk's attempts to take control of OpenAI during Tesla's struggles in 2018. In 2018, Tesla was facing serious financial difficulties due to delays and budget overruns in the development of the Model 3. In response, Musk hatched a plan to acquire OpenAI, an AI startup val..

인스타그램은 틱톡의 기능을 모방하는 전략으로 2023년 틱톡을 제치고 최다 다운로드 앱 1위를 차지 [내부링크]

Instagram has surpassed TikTok as the most downloaded app in 2023 by copying TikTok's features, such as Reels. Despite initial backlash from users, these copied features have become popular and contributed to Instagram's growth. On the other hand, TikTok is facing two challenges: the threat of a ban from the US government and declining user experience. The US government is considering banning Ti..

구글은 새로운 배터리 상태 정보 기능과 함께 저렴한 차세대 Pixel 스마트폰인 Pixel 8a를 출시할 예정임을 암시 [내부링크]

Google has hinted that it will launch the Pixel 8a, the next affordable Pixel smartphone, along with a new battery health information feature. The Pixel 8a is expected to launch in the coming months, but no official announcement has been made yet. However, in a recent discussion regarding the Android 14 update, a Google engineer accidentally confirmed the existence of the Pixel 8a. Some Pixel us..

2023년부터 구글 크롬은 웹앱을 기존 앱으로 대체하기 시작했다. 웹앱은 웹사이트를 앱처럼 사용 [내부링크]

Google Chrome replaced apps with Progressive Web Apps (PWAs) in 2023. PWAs are websites that can be used like native apps. The latest Chrome Canary build allows users to install any website as a desktop app. This means websites can be opened in a separate window, similar to a native app. While some websites like YouTube already offer PWA installation, this new feature works for any website. To u..

크롬 브라우저에서 서드파티 쿠키 사용이 점차 줄어들면서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변화의 물결 [내부링크]

The decline of third-party cookies in Chrome is causing major disruptions in the digital marketing industry. Marketers acknowledge the limitations of cookie-based tracking but struggle to find viable alternatives. The shift away from cookies will significantly impact web advertising measurement methods. Potential solutions include IP addresses, fingerprinting, and modeling, but no clear consensu..

월마트가 생성형 AI 검색 기능을 성공적으로 도입하면서 온라인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지위를 위협할 것으로 해석 [내부링크]

Walmart's successful introduction of generative AI search is seen as a threat to Google's position in the online search market. Walmart recently introduced a generative AI search feature in its app. This feature comprehensively provides users with all the information they need when planning to buy something for a special occasion. The advantage of this is that users can get all the information a..

엘론 머스크 소유의 테슬라와 스페이스X가 보유한 비트코인 잔고가 각각 7억 7천만 달러와 5억 5천만 달러 이상 [내부링크]

Arkham Intelligence, a crypto analytics firm, claims to have identified the Bitcoin wallets of Tesla and SpaceX. Tesla is estimated to hold over $771 million worth of Bitcoin (BTC), while SpaceX holds over $555 million. This is significantly higher than previous estimates of their Bitcoin holdings. The report also details the companies' Bitcoin transaction history since early 2021, including sal..

최근 유출된 아이폰 16 디자인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차세대 아이폰에 놀라운 디자인 변화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내부링크]

According to recently leaked iPhone 16 design information, Apple is expected to make some surprising design changes to its next-generation iPhone. A CAD file released by Apple-related poster majin bu shows the iPhone 16's rear design and a new camera island arrangement. Unlike previous models, the iPhone 16 cameras will be placed vertically instead of diagonally. The flash is positioned next to ..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가 회사의 AI 도구가 폭력적이고 성적인 이미지를 생성하고 저작권을 무시한다고 경고 [내부링크]

A Microsoft engineer has warned that the company's AI tools are creating violent and sexualized images and ignoring copyright. Microsoft engineer Shane Jones said that while testing a co-pilot designer, it used copyrighted images without authorization, and displayed terms related to abortion rights, and a teenager charging with a rifle, images of sexually glorified women in violent scenes, viole..

테슬라가 비즈니스를 위한 Model Y 구성을 출시했다. [내부링크]

Tesla has launched a new Model Y configuration specifically designed for businesses, featuring just two seats and a substantial storage space of 2,158 liters in the back. Unveiled in France, this vehicle boasts a range of up to 565 km (WLTP cycle) and is eligible for commercial vehicle taxation benefits. Currently available only in France, this two-seater Model Y version aims at the commercial v..

애플이 에픽게임즈의 개발자 계정을 차단하고 회사를 "확증 가능하게 신뢰할 수 없다"고 규정 [내부링크]

Apple has blocked Epic Games' developer account and labeled the company "not corroborably trustworthy." This came shortly after Epic announced plans to launch its own iOS app store in the EU market. Apple released iOS 17.4 on December 21, 2023. The update complied with the Digital Markets Act (DMA) by allowing third-party app stores in Europe, but the next day Apple terminated Epic's developer a..

수년 간 미국의 관리들은 틱톡 앱 데이터가 중국 정부 손에 넘어갈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 [내부링크]

For years, U.S. officials have raised concerns that TikTok app data could fall into the hands of the Chinese government. In response, lawmakers from both parties in the U.S. Congress have introduced legislation to force the sale of the Chinese social media app. The bill, filed on December 20, 2023, gives Bytedance a 165-day grace period to sell TikTok. If Bytedance does not sell TikTok, the bill..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박이 승리로 끝날 듯 하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국고로 사들인 비트코인을 통해 상당한 수익 [내부링크]

El Salvador's bitcoin gamble may be ending in victory. El Salvador's President Nayib Bukele says the country has made a substantial profit on the bitcoin it bought with state funds and has no intention of selling it. El Salvador made bitcoin legal tender in September of last year, 2021, and invested heavily in it with state funds. The move was met with widespread global criticism, and El Salvado..

메타가 모든 플랫폼에서 페이스북의 전체 비디오 추천 엔진을 구동하도록 설계된 AI 시스템 개발에 투자 [내부링크]

Meta has announced that it is investing in the development of an AI system designed to power Facebook's entire video recommendation engine across all platforms. This is a significant move that signals Meta's expansion of its video business and investment in AI technology. As part of its technology roadmap, which is expected to be completed by 2026, Meta is developing an AI recommendation model t..

리비안은 전기차 시장의 개척자로 자리매김했다. 최초로 전기 트럭을 출시했으며 현재까지도 전기 3열 SUV를 판매 [내부링크]

Livian has been a pioneer in the electric vehicle market. It was the first to launch an electric truck and is still one of the few companies to sell an electric three-row SUV. But the company's newest challenge will be a tough one. The Livian R2, set to launch on March 7, is a two-row compact SUV. With a range of about 300 miles and a starting price of around $45,000, the R2 will compete directl..

엔비디아와 HP는 "워크스테이션에서 데이터 과학 및 생성형 인공지능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협력 [내부링크]

NVIDIA and HP are "collaborating to drive data science and generative AI innovation on workstations," the companies said. The integration of NVIDIA's CUDA-X data processing libraries into HP AI workstation solutions will dramatically speed up data preparation and processing tasks and strengthen the foundation for generative AI development. Powered by the CUDA computing platform, CUDA-X librarie..

중국의 전자상거래 기업 테무가 2023년 메타 플랫폼에 제일 많은 광고비를 지출해 광고주 1위 [내부링크]

Temu, a Chinese e-commerce company, became the top advertiser on Meta's platforms in 2023 after spending nearly $2 billion on ads. Temu's aggressive spending surprised even Meta and Google executives. The company's rapid growth reflects a trend of Chinese companies targeting U.S. consumers. Temu's marketing strategy included a 30-second ad that ran four times during the Super Bowl, which reaches..

인텔은 미국 ‘반도체 칩과 과학법’ (CHIPS and Science Act)의 일환으로 35억 달러의 투자 [내부링크]

Intel is expected to receive $3.5 billion in investment as part of the U.S. CHIPS and Science Act. The CHIPS and Science Act is a bill to foster a semiconductor ecosystem to strengthen the U.S. technological advantage over China in the semiconductor industry, with the goal of investing $280 billion (about KRW 366 trillion) in the semiconductor and science industries. Intel has been a favorite to..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오늘 화석 연료 사용으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990년 대비 2040년까지 90% 감축 [내부링크]

The European Commission today recommended a target of reducing carbon dioxide emissions from fossil fuel use by 90% by 2040 compared to 1990 levels. While this is nominally a target to transform the EU energy system, the details and feasibility are expected to be controversial. The EU Commission emphasized that the target will play an important role in combating climate change and making Europe'..

10년간의 루머와 추측 끝에 애플카 프로젝트가 결국 폐기 [내부링크]

After a decade of rumors and speculation, the Apple Car project has finally been scrapped. Last week, Bloomberg reported that Apple has finally killed the project. In response, Bloomberg's Mark Gurman revealed some surprising details about the Apple Car's design. Apple envisioned a self-driving minibus without a steering wheel or pedals, and speculation is that it would have been an unmarked car..

애플은 최근 EU를 떠나 30일 이상 해외에 머무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발표 [내부링크]

Apple recently announced a policy that may inconvenience iPhone users who leave the EU and stay abroad for more than 30 days. Overseas users will no longer receive software updates for apps installed through third-party app stores. The move is in response to the EU's Digital Markets Act (DMA), which aims to address concerns about Apple's proprietary app store system. The DMA prevents large compa..

최근 인공지능 스타트업 앤트로픽(Anthropic)과 인플렉션 AI(Inflection AI)는 각각 최첨단 성능을 달성 [내부링크]

AI startups Anthropic and Inflection AI recently announced AI models that each claimed to achieve state-of-the-art performance. They used benchmarking to compare model performance. Benchmarking is a way to compare model performance by measuring the speed, accuracy, etc. of a model performing a specific task. However, critics argue that benchmarking metrics don't fully reflect real-world usage. B..

트위터 대안으로 알려진 오픈 소스 플랫폼 블루스카이(BlueSKY)가 대기 명단을 완전히 없애고 모든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개방 [내부링크]

BlueSKY, an open-source platform known as a Twitter alternative, has announced that it is completely eliminating its waiting list and opening its service to all users. Launched in beta last spring, BlueSKY currently has about three million users. The number of users is expected to grow rapidly now that anyone can sign up without an invitation. BlueSky was an internal project started by Jack Dors..

시장조사기관인 디지타임즈 리서치(Digitimes Research)에 따르면 2023년 4분기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들의 전체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11.2%, 전년 대비 18% 증가 [내부링크]

According to market research firm Digitimes Research, the overall shipments of Chinese smartphone brands in the fourth quarter of 2023 grew 11.2% quarter-on-quarter and 18% year-on-year. This was driven by the peak season in overseas markets, rising demand in emerging markets, and the effects of Singles' Day promotions. The fourth quarter of 2023 coincided with the peak overseas market season, w..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AI의 부상으로 인해 향후 3년 내에 약 62,000개의 직업이 혼란을 겪을 것으로 예상 [내부링크]

An estimated 62,000 entertainment jobs in California across the film, TV, music, and gaming industries are expected to be disrupted by the rise of artificial intelligence within the next three years, with a nationwide impact on 204,000 jobs in the United States. The study conducted by consulting firm CVL Economics, which surveyed 300 entertainment industry leaders, aims to analyze the impact and..

디즈니의 ESPN, 폭스, 워너 브러더스 디스커버리는 올해 말 미국 내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 [내부링크]

Disney's ESPN, Fox, and Warner Bros. Discovery have announced plans to launch a sports streaming service in the U.S. later this year. The service will bring together games from traditional TV networks in one place. The as-yet-unnamed app could be a standalone offering or bundled with streaming services like Disney+, Hulu, and Max. The primary target is users who use streaming services instead of..

삼성 갤럭시 링이 스마트 링 시장의 새로운 경쟁자로 곧 출시될 것으로 [내부링크]

The Samsung Galaxy Ring, an upcoming contender in the smart ring market, has been spotted in the Samsung Good Lock app, suggesting its release is imminent. Although not yet available for purchase, the Good Lock app already shows an icon for the Galaxy Ring, indicating readiness for integration. Samsung has hinted at health-focused features, including impressive sleep-tracking capabilities. The r..

유튜브가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최적화를 지원하기 위한 신규 기능 4종을 출시 [내부링크]

YouTube has launched four new features to help creators optimize their content. Enhanced Research Tab Coming To Desktop Community Clips Now Publicly Shareable New Analytics Offer More Insights On Playlists Scheduled Publishing For Members-Only Content The update will give YouTube creators more control and data-driven analytics to grow their channels. "We'll continue to develop and introduce more..

유니버설 뮤직 그룹 (UMG)이 음원료 분쟁으로 인해 틱톡 플랫폼에서 자사 음원을 철회할 가능성이 제기 [내부링크]

UMG released a statement titled "An Open Letter to the Artist and Songwriter Community - Why We Need to End Our Agreement with TikTok" on January 30th (local time), revealing that its licensing agreement with TikTok expires on January 31st, 2024. "TikTok is not providing adequate compensation to artists and composers," it said, "and we are considering the possibility of not renewing our agreemen..

100명 이상의 핏빗 사용자들이 2023년 12월 발행된 펌웨어 업데이트로 문제 [내부링크]

More than 100 Fitbit users have complained that a firmware update issued in December 2023 has rendered their devices inoperable. The Fitbit 5 update, which was released with the goal of adding new features and fixing bugs, is causing some serious issues and users are complaining. The most common issue is rapid battery drain. "After the update, the device drained the battery so fast that it becam..

독립 연구 기관 카운터포인트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첫 6주 동안 중국에서 아이폰 판매량이 24% 감소 [내부링크]

iPhone sales in China fell 24% in the first six weeks of the year, according to independent research firm Counterpoint Research. This is raising concerns about deteriorating demand for iPhones and weighing heavily on Apple. Counterpoint Research found that the Chinese mobile market as a whole was down 7% in the first few weeks of the year, the result of a combination of factors, including the CO..

6일 0시 20분(한국시간)께부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에 접속 장애가 발생 [내부링크]

On Tuesday morning Eastern time, Meta-owned social media platforms Instagram, Facebook, and Messenger experienced outages, with over 500,000 users reporting issues to Down Detector starting around 10:08 a.m. EST, peaking at 10:30 a.m. EST. Over 72,000 posts about the Facebook and Instagram outage were made on Twitter/X. By 12 p.m. EST, the issue seemed to have been resolved, with Meta's Communic..

미국 정부 관리들은 중국 시장에 맞춤형으로 인공지능 칩을 판매하고 있는 AMD에게 정부의 허가 없이 판매하기에는 성능이 너무 강력하다고 통보 [내부링크]

U.S. government officials have informed AMD, which is selling artificial intelligence chips customized for the Chinese market, that the chips are too powerful to sell without government authorization. that the chips are too powerful to be sold without government authorization. It's the latest case of Washington's tightening of high-tech export controls that has put yet another U.S. semiconductor..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테슬라 공장이 극좌 단체의 방화 공격으로 인해 가동 중단 [내부링크]

Tesla's factory in Berlin, Germany, has been shut down following an arson attack by a far-left group. The attack knocked out power to the factory, and it's unclear when production will resume. The far-left group Vulcan Grupe claimed responsibility for the attack in a letter posted on the German alternative media website Contrapolis. "The Tesla factory exploits the earth, its resources, people, a..

구글은 오늘 웹 검색 결과의 가치를 저하시키는 SEO 조작 및 스팸 웹사이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검색 업데이트를 발표 [내부링크]

Google today announced new search updates to combat SEO manipulation and spam websites that devalue web search results. In recent years, the SEO industry has seen an increase in the number of cases where low-quality or spammy websites are manipulating search rankings to appear in the top search results. These sites don't provide useful information to users, but rather degrade the user experience..

마이크로소프트는 2025년부터 Windows 11에서 안드로이드 앱 서브시스템 지원을 종료 [내부링크]

Microsoft has announced that it will end support for the Android app subsystem in Windows 11 starting in 2025. This is the first decision since the company brought Android apps to Windows 11 with the Amazon Appstore nearly three years ago. If you're currently using Android apps from the Amazon Appstore, you can continue to use your existing apps after the end of support date, you won't be able t..

폴스타는 전기차 미래에 대한 신뢰를 명확히 하고 있으며,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EV 계획을 지연하는 경쟁사들이 업계 전환 과정에서 뒤처질 '함정'에 빠지고 있다고 지적 [내부링크]

Polestar has been vocal about its commitment to an all-electric future, with CEO Thomas Ingenlath criticizing rivals for delaying their EV plans, warning they are falling into a "trap" that could leave them behind in the industry transition. Following a successful $1 billion funding round, Polestar aims to enter new markets and has launched two high-margin electric SUVs, the Polestar 3 and 4, wi..

유튜브 뮤직 팀의 일부 계약직 노동자 43명은 지난 금요일에 해고 통보 [내부링크]

Forty-three part-time contract workers on the YouTube Music team were given layoff notices last Friday. They had been fighting for better pay and benefits for a year. The fired workers were employed by both Google and its subcontractor Cognizant. Google is claiming that it is not responsible for the layoffs and that Cognizant is. "Contracts with national contractors regularly expire with end dat..

아마존 고객은 1965~1980년생 여성이 가장 많았으며, 고객의 평균 연간 소득은 약 6만 달러 [내부링크]

E-commerce giant Amazon is the world's second-largest retailer after Walmart, with net product sales of nearly $255.9 billion in 2023. Founded in Seattle in 1994, the e-commerce giant now employs more than 1.5 million people worldwide. According to data from consumer analytics firm Numerator, eight out of 10 U.S. shoppers have purchased something from Amazon in the past year. Amazon customers ar..

2023년에 에너지 관련 배출량이 증가했지만, 청정에너지 기술의 지속적인 확장 덕분에 전년 대비 증가율이 둔화 [내부링크]

In 2023, the global adoption of electric vehicles (EVs), along with advancements in solar, wind, and nuclear energy, played a crucial role in significantly limiting the potential tripling of global emissions. Despite an overall increase in energy-related emissions due to a notable shortfall in hydropower, the continued expansion of clean energy technologies resulted in a less steep rise in emiss..

MSP 플랫폼 공급업체 커넥트와이즈는 "점점 더 많은 IT 기업들이 AI 및 자동화 도구를 실험하고 있는 상황 [내부링크]

"2023 was the year of experimentation, 2024 is the year of implementation" "With more and more IT organizations experimenting with AI and automation tools, 2024 will be the year AI moves from the experimentation phase to the implementation phase," said MSP platform vendor Connectwise. "At this point, we're in the implementation phase of hyper-automation," said Jake Varghese, executive vice presi..

애플이 다양한 신규기능을 탑재한 올해 최대의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iOS 17.4를 출시 [내부링크]

Apple is set to release iOS 17.4 this month, marking the largest iPhone software update of the year, which includes a host of eagerly awaited features and enhancements. This update introduces the ability for the Podcasts app to generate audio transcripts, allowing users to read along with their favorite podcasts, and adds a new cryptographic security feature, PQ3, to iMessage to bolster defenses..

애플은 일련의 온라인 비디오 및 마케팅 캠페인과 함께 웹사이트에서 신제품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내부링크]

Apple will soon be releasing significant new products, including a new iPad Pro, iPad Air models, and a MacBook Air with the M3 chip, but it won't be holding a big spring product unveiling to announce them. "Apple is planning to announce new products on its website, along with a series of online videos and marketing campaigns," Bloomberg's Mark Goorman reported in his Power On newsletter. If thi..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거침없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자금이 대거 유입 [내부링크]

Bitcoin's bull run is relentless. A massive influx of funds into bitcoin spot exchange traded funds (ETFs) has pushed the cryptocurrency above $68,000 at one point, putting it on the verge of a new all-time high. As of 4:40 a.m. on May 5, bitcoin was trading at $67,223 on CoinMarketCap, a global coin marketplace, up 7.18% from 24 hours earlier. On the day, Bitcoin traded as low as $62,386 and as..

유튜브 음악 웹 버전이 모바일 앱과 동일한 디자인의 '재생' 화면을 선보이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 [내부링크]

The web version of YouTube Music has enhanced the user experience by introducing a "play" screen with the same design as the mobile app. First, the app bar is now hidden, and the "Play" screen is now full-screen, starting with the song title and a button to switch between videos. The new "Play" screen design is also consistent with the recently updated Android app. Perhaps the biggest change is ..

테슬라는 최근 중국 설날 휴일과 경쟁사 BYD의 가격 인하 압박으로 인해 상하이 공장의 출하량이 1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하면서 7% 이상 하락했다. [내부링크]

Tesla recently fell more than 7% as shipments from its Shanghai factory hit their lowest level in more than a year due to the Chinese Lunar New Year holiday and pressure from rival BYD to cut prices. According to February sales data from the China Passenger Car Association (CPCA), Tesla sold 60,365 vehicles from its Chinese factory during the month. This is the lowest level since December 2022 a..

애플이 유럽연합(EU)으로부터 20억 달러의 반독점 벌금 [내부링크]

Apple has been hit with a $2 billion antitrust fine by the European Union (EU). The fine is equal to 0.5% of Apple's annual worldwide revenue. It's the first fine ever levied against a big tech company by the EU, which determined that Apple abused its dominant position to restrict competition. "Apple prohibits iOS app developers from informing users about low-cost music subscription services ava..

인공지능(AI) 연구소 앤스로픽(Anthropic)이 최신 챗봇 클로드3(Claude 3)을 출시 [내부링크]

Artificial intelligence (AI) lab Anthropic has launched its latest chatbot, Claude 3, reigniting the race for cutting-edge chatbot technology. Anthropic is a general-purpose AI system developer founded by former OpenAI members and backed by Amazon, Google, Salesforce, and other companies. The Claude 3 model series released by Ansropic consists of three state-of-the-art models, and Claude 3 is a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해고된 전 임원들로부터 해고수당 지급을 요구하는 소송 [내부링크]

Tesla CEO Elon Musk has been sued for back pay by former executives who were fired after his acquisition of Twitter. The four former Twitter executives are seeking $128 million in damages, claiming that Musk was responsible for their terminations and that it was unfair not to pay them severance. The severance they are seeking includes one year's salary, stock awards valued at $54.2 per share, an..

닌텐도 스위치 에뮬레이터 유주(Yuzu)가 닌텐도의 소송에 굴복하여 개발을 중단 [내부링크]

Nintendo Switch emulator Yuzu has sued Nintendo and agreed to cease development and pay $2.4 million. The settlement will also affect the Nintendo 3DS emulator Citra. Nintendo filed the lawsuit on January 24, claiming that Yuuzhu "facilitates piracy on a massive scale." As part of the settlement, Yuzu developer Tropic Haze agreed to pay Nintendo $2.4 million and cease development of Yuzu. In add..

애플은 새로운 M3 칩을 탑재한 13인치와 15인치 맥북에어를 발표 [내부링크]

Apple has announced the launch of the new 13-inch and 15-inch MacBook Air laptops, both powered by the latest M3 chip, with preorders starting today and shipping set to begin on Friday, March 8th, starting at $1,099 and $1,299, respectively. The M3-powered MacBook Air models are touted to be up to 60 percent faster than their now-discontinued M1 predecessors, featuring an improved 16-core Neural..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는 사용자 대부분이 모르는 숨겨진 카메라 기능이 있다 [내부링크]

Microsoft Excel contains a hidden Camera tool, unknown to many users, that is not enabled by default but can be easily activated. The Camera tool allows users to take snapshots of specific parts of a spreadsheet and paste them elsewhere in the workbook, creating linked images that automatically update when the original data changes. This feature is invaluable for visually tracking data, dynamica..

엔비디아의 수익은 1월 28일 마감 3개월 동안 약 123억 달러로 증가 [내부링크]

The past year has been a breakthrough year for artificial intelligence (AI), and no company has benefited more from the trend than chipmaker Nvidia. According to an earnings report released Wednesday, Nvidia's revenue rose to about $12.3 billion for the three months ended Jan. 28. That's a 769% increase from $1.4 billion in the same quarter a year ago, and more than Wall Street analysts expected..

애플 아이폰은 1월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했지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 [내부링크]

Apple's iPhone maintained its share of the U.S. market in January, but sales were down 10% year-over-year. This trend is likely to continue throughout the month, according to a report from Counterpoint. The main culprit was poor sales of lower-end models, with premium and ultra-premium models performing better, but overall upgrade rates were low. While Apple fared better than most brands, this i..

2023년에 애플은 글로벌 베스트셀링 스마트폰 상위 10위 중 상위 7개를 차지 [내부링크]

In 2023, Apple secured the top seven spots in the global list of best-selling smartphones for the first time, with the iPhone 14 leading as the best-selling smartphone of the year. The US and China accounted for half of its sales, according to Counterpoint Research. Samsung filled the remaining three spots in the list, marking an increase from the previous year. The combined market share of the ..

플랫폼 엑스(구 트위터)가 극단주의 단체에 구독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는 의혹 [내부링크]

Elon Musk's social media platform X has come under fire for allegedly selling subscription services to extremist groups. According to a report by a U.S. nonprofit, the platform provided blue verification marks to accounts linked to sanctioned terrorist organizations and individuals, including Hezbollah leaders and the recently redesignated Houthi rebels. The blue verification mark proves that th..

IM-1 탐사선, 별명 '오디세우스'가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에도 불구하고 달 표면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 [내부링크]

U.S. space company Intuitive Machines' IM-1 rover, nicknamed Odysseus, has successfully landed on the lunar surface despite unexpected problems. This historic moment marks the first time a U.S. civilian lunar lander has ever landed on the lunar south pole, The first U.S.-made rover to land on the lunar surface since the end of the Apollo program more than 50 years ago. "I was so nervous, but we'..

기술 업체들의 최고경영자들은 AI가 2024년 최대의 기회 중 하나 [내부링크]

According to CRN's "CEO Outlook 2024," the CEOs of some of the biggest technology companies say AI is one of the biggest opportunities for 2024, if not the biggest opportunity. AMD, Intel, Cisco Systems, Dell Technologies, Google Cloud, HP, Hewlett Packard Enterprise, Hitachi Bantara, IBM, Lenovo, and others all say 2024 is the year of AI. They believe AI offers real opportunities for enterprise..

소니는 자사 최신 플레이스테이션 가상현실 헤드셋인 PS VR2를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PC 게임 실행 기능을 추가할 계획 [내부링크]

Sony has announced plans to add the ability to run PC games to further utilize its latest PlayStation virtual reality headset, the PS VR2. "In addition to the PS VR2 titles available on PS5, we are currently testing a PS VR2 player feature that will allow access to PC games to provide more gaming diversity," Sony said. The company is also aiming to launch PS VR2 PC support later this year, with ..

20년 역사를 가진 기술 관련 웹사이트인 '엔가젯(Engadget)'이 오늘 새로운 트래픽 및 수익 증대 전략을 위해 직원들을 해고 [내부링크]

Engadget, the nearly 20-year-old technology website, announced today that it is laying off employees and reorganizing its editorial team as part of a new strategy to increase traffic and revenue. The changes are intended to put a greater emphasis on growing revenue, and include laying off key editorial leaders, including the editor-in-chief. According to sources with knowledge of the internal si..

구글, Gmail 기본 HTML 보기 종료… 표준 보기 사용 권장 [내부링크]

Google has announced that it will retire the default HTML view of Gmail starting in January 2024. This was a feature that allowed users to view their emails in a simple format, but it was replaced more than a decade ago with a new version with modern features. Gmail will automatically switch to the standard view, according to Google's support page. Some users told Hacker News that they received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신작 모바일 MMORPG ‘다크삼국’이 21일 정식 서비스 [내부링크]

다크삼국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이펀컴퍼니)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신작 모바일 MMORPG ‘다크삼국’이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크삼국은 국가 대 국가 기반 대형 PvP가 주요 콘텐츠인 삼국지 소재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여포 역할이 된다. 조조군과 손유 연합군이 적벽에 대치하는 상황에서 길을 막고 있는 손유 연합군을 격파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다크삼국은 삼국지 전투 역사 경험, 보스 레이드와 PvE 콘텐츠, 클래스와 타격감을 앞세웠다.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 100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다크삼국 출시와 함께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한정 탈것인 ‘귀폭 적토마’를 지급한다. 여기에 더해 인게임 미션을 달성시 충전 카드 등을 지급한다. 이펀컴퍼니 관계자..

세븐나이츠 키우기 쿠폰 코드 - 2024년 2월 20 [내부링크]

쿠폰 코드 쿠폰 코드 추가 날짜 GATPREREGISTRATE 오픈날 나온 코드 GSTARSEKI 지스타 쿠폰 추가 SKIAMONST200 SKIAMONSPT200 SKIAMONDISH5 K07WHITEWOLF SKIAMONRUBY1 SKIAMONHTCT21 SKIAREADER SKIAMONCAKEDB PDSPECIAL2023 4황 선택권 + 영웅 소환권 + 루비 20000 2024년 1월 31일까지 OSKIAFRIDAY5 루비 3000개 SKIAMONHT7426 영웅 소환권 x200 2024년 2월 5일까지 HAPPYLNY2024 루비 10000개 (설날 쿠폰) 떡국 10개 레전드 영웅 소환권2 1개 오프 금화, 경험치 12시간짜리 1개씩 SKIAMONPET9523 펫경험치 X 20000 (2월 3주차..

디랩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RPG '메타볼츠'의 글로벌 플레이테 [내부링크]

디랩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RPG '메타볼츠'의 글로벌 플레이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디랩스 수집형 RPG '메타볼츠' [사진: 디랩스] 메타볼츠는 '킹스레이드'의 제작진이 주축이 돼 개발된 수집형 RPG이다. 일본 내 유명 성우를 섭외해 게임 내 캐릭터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켰으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게임 내 구현했다. 글로벌 플레이테스트는 별도 공지 일까지 진행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가능하며, 애플 기기의 경우 앱스토어 내 테스트플라이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다. 메타볼츠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디스코드 및 트위터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애플 비전 프로를 사용해 본 후 '퀘스트 3'이 더 낫다고 주장 [내부링크]

Meta CEO Mark Zuckerberg recently tried out Apple's Vision Pro and claims the Quest 3 is better. In a video posted to his personal Instagram account, Zuckerberg shared his experience with the Vision Pro. He said the Quest 3 is seven times cheaper, but is superior to the Vision Pro in many ways, including its mixed reality perspective, comfortable fit, wide field of view, and bright screen. Zucke..

아마존 연구팀은 지금까지 제작된 것 중 가장 큰 텍스트 음성 변환(TTS) 모델을 개발 [내부링크]

A team of Amazon researchers has announced the development of the largest text-to-speech (TTS) model ever created, opening up new possibilities for 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The model, called BASE TTS, was trained on 100,000 hours of public domain speech data and has 980 million parameters. It is believed to be the largest model in the text-to-speech domain to date. For comparison, the..

구글이 자사의 대용량 언어 모델 '제미니' 출시 2개월 만에 후속 모델 제미니 1.5를 발표 [내부링크]

Google has announced Gemini 1.5, the successor to its large-scale language model, two months after the launch of Gemini. Gemini 1.5 will be available to developers and enterprise users first, with a general availability date to follow. Google is actively promoting Gemini as a business tool, personal assistant, and more. The main feature of Gemini 1.5 is performance improvements. The Gemini 1.5 P..

비온드(Beond)라는 항공사가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레저 항공사"라고 자처하며 일부 승객에게 7월부터 애플의 비전 프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 [내부링크]

Luxury travel is getting a new perk with Beond, a new carrier claiming to be "the world's first premium leisure airline," founded in 2022 and operating from the Maldives, announcing plans to offer select passengers the opportunity to use Apple's Vision Pro during flights starting in July. The airline operates business class only, with every seat capable of transforming into a bed, and faces chal..

애플이 스마트 링 기술에 오랜 시간 관심을 보인 끝에, 이제 시장에 출시할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 [내부링크]

Apple has been showing interest in smart ring technology for a long time, and it now appears to be ready to launch a product in the market, according to a report by Electronic Times. The development process by Apple has reached the final stages before market release. Apple holds several patents for smart rings, including ones with touchscreen interfaces capable of controlling various connected d..

암호화폐 시장의 대표 주자 비트코인이 1조 달러 가치를 돌파하며 컴백 [내부링크]

Bitcoin, the flagship of the cryptocurrency market, has made a comeback, surpassing a $1 trillion valuation. The rise in value, which has more than tripled since November 2022, has reignited investor interest. The year 2022 was marked by the collapse of major crypto exchange FTX, which led to a liquidity crisis for many smaller crypto companies. However, the start of 2023 has seen investors retu..

구글의 정책변경에에 대응하여 일부 마케터들이 써드파티 쿠키 대안을 모색 [내부링크]

In response to Google's updates, some marketers are now looking into alternatives to third-party cookies. They have started testing new solutions as Google limited the use of third-party cookies in Chrome. In Europe, interest is growing in data partnerships that work within publishers' environments, alongside first-party IDs. Tools like Adform’s ID Fusion help publishers manage various identity ..

마이크로소프트가 엔비디아의 칩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노력으로 자체 AI 서버 칩인 마이아(Maia)의 성능을 향상 [내부링크]

The Information, which publishes business reports for C-levels and entrepreneurs, reported Tuesday that Microsoft is working on a new network card called Maia in an effort to reduce its reliance on Nvidia's chips, Microsoft is developing a new network card to boost the performance of its AI server chip, Maia, in an effort to reduce its reliance on Nvidia's chips, The Information reported. Accord..

테슬라의 자동 와이퍼 기능이 곧 성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 [내부링크]

Tesla's auto wipers, which have been criticized for their lackluster performance since their introduction in 2018, are set to receive an update aimed at improving their functionality. The auto wipers use the vehicle's cameras to detect rain and adjust the wiper speed accordingly, but have faced complaints about their effectiveness. Tesla plans to release a new update to enhance the auto wipers' ..

애플은 아이폰 15의 배터리 수명을 기존 약속보다 두 배 늘렸다고 밝혔다. [내부링크]

Apple says it has doubled the battery life of the iPhone 15 from its previous promise. According to the February 21, 2023 announcement, even without hardware and software updates, the new iPhone will retain 80% of its original battery capacity after 1,000 charge cycles. This coincidentally coincides with upcoming EU regulations. The EU will soon assign energy ratings to smartphone battery life. ..

안드로이드 15 DP1의 다운로드를 잠시 중단 - '장치가 손상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기 때문 [내부링크]

구글(Google)이 지난 주 출시했던 안드로이드 15 개발자 프리뷰 첫 번째 버전(Android 15 Developer Preview 1, 이하 DP1) 배포를 중단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웹사이트에 안드로이드 15 DP1의 다운로드를 잠시 중단한다고 밝혔는데, 이는 OTA 이미지를 사이드로드하는 알려진 문제로 인해 사이드로드가 완료된 후 '장치가 손상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구글은 해당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중단 가능성으로 인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OTA 이미지 다운로드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했으며,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개발자가 초기 공장 출고 시 이미지(Factory images for Google Pixle)를 플래시하여 장치를 테스트하는 것이 좋..

안드로이드15 개발자 프리뷰1(DP1)의 다운로드가 일시 중단 [내부링크]

안드로이드15 개발자 프리뷰1(DP1)의 다운로드가 일시 중단됐다. [사진: 안드로이드닷컴] 최근 구글이 출시한 안드로이드15 개발자 프리뷰1(DP1)의 다운로드가 일시 중단됐다고 20일(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다운로드 중단은 안드로이드15 DP1의 OTA 데이터 파일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OTA 데이터를 내려받은 후 사이드로드 과정에서 '장치가 손상됐다'는 메시지가 뜨는 문제였다. 이에 따라 구글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OTA 다운로드를 비활성화했다. 한편 개발자들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할 것을 권장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가 발생한 빌드는 일상 사용자가 아닌 앱 개발자가 앱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구글은 문제 해결 시기와 다운..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인해 예외가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일부 메서드는 주의해서 호출해야 하지만 ToString과 같은 다른 메서드는 "그냥 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메서드에서 예외가 발생하면 호출자의 코드가 예기치 않게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다음 중 하나에서 예외가 발생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Event accessors Object.Equals IEquatable.Equals GetHashCode ToString static constructors IDisposable.Dispose operator ==, !=, , = implicit cast operators 나쁜 예: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if (string.IsNullOrEmpty(Name)) { throw new ArgumentException(..

예외는 명시적으로 다시 발생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예외를 다시 발생시킬 때는 간단히 throw를 호출하여 수행해야 합니다. ex;를 던지지 마세요. 스택 추적이 두 번째 구문으로 재설정되어 디버깅이 훨씬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예: try {} catch(ExceptionType1 exc) { Console.WriteLine(exc); throw exc; // Noncompliant; stacktrace is reset } catch(ExceptionType2 exc) { Console.WriteLine(exc); throw; // Compliant } catch (ExceptionType3 exc) { throw new Exception("My custom message", exc); // Compliant; stack trace preserved }

스레드는 약한 ID를 가진 개체에 대해 잠그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경계를 넘어 액세스할 수 있는 개체에 대한 잠금을 획득하는 스레드는 다른 애플리케이션 도메인의 다른 스레드에 의해 차단될 위험이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경계를 넘어 액세스할 수 있는 개체는 약한 ID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체성이 약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MarshalByRefObject ExecutionEngineException OutOfMemoryException StackOverflowException String MemberInfo ParameterInfo Thread

공유 리소스를 잠금에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교착 상태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공유 리소스를 잠금에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스레드는 관련되지 않은 다른 목적을 위해 동일한 잠금을 획득(또는 획득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대신 교착 상태나 잠금 경합을 방지하기 위해 각 공유 리소스에 전용 개체 인스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 개체는 공유 리소스로 간주됩니다. 이것 Type 객체 문자열 리터럴 문자열 인스턴스

정수 나누기 결과를 부동 소수점 변수에 할당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int에 대해 나누기가 수행되면 결과는 항상 int입니다. 자동 유형 변환을 사용하여 해당 결과를 double, float 또는 십진수에 할당할 수 있지만 int로 시작한 후에는 결과가 예상한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int 나누기 결과가 부동 소수점 변수에 할당되면 할당 전에 정밀도가 손실됩니다. 대신, 작업이 수행되기 전에 최소한 하나의 피연산자를 최종 유형으로 캐스팅하거나 승격해야 합니다. 예: decimal dec = 3/2; // Noncompliant decimal dec = (decimal)3/2;

애플, 폴더블 아이폰 개발 '준비 중', 출시는 2026년 [내부링크]

애플은 5년 이상의 연구 개발 끝에 최소 두 개의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적극적으로 제작하고 있다고 The Information이 전했다. 애플,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 2종 제작 출처에 따르면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은 클램처럼 가로로 접히는 방식이며, 초기 개발 단계에 있어 2024년이나 2025년에는 양산 계획에 포함되지 않아 최초 출시는 2026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 두 가지 모델에 필요한 부품을 위해 이미 아시아 공급업체 몇몇과 접촉했다. 보고서는 또 폴더블 아이폰은 애플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출시가 취소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기술적 어려움과 높은 가격, 출시 장애물로 애플은 수년간 폴더블 아이폰 출시에 대한 관심이 변화해 왔다고 한다. 팀쿡 CEO..

지난 갤럭시 언팩 2024 이후 TechRadar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삼성은 새로운 갤럭시 AI 기능 일부가 올해 상반기에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적용 [내부링크]

지난 갤럭시 언팩 2024 이후 TechRadar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삼성은 새로운 갤럭시 AI 기능 일부가 올해 상반기에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제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들이 업데이트될지 더 자세히 알려졌다. 어떤 기능이 업데이트될까? X 사용자 Tarun Vats가 밝힌 정보(출처: SamMobile)에 따르면 '써클 투 서치', '실시간 통역', '노트 어시스트', '포토 어시스트'등 4가지 기능이 갤럭시 S23 울트라에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능들은 갤럭시 S23 S23, S23 플러스, S23 FE, 갤럭시 Z Fold 5, 갤럭시 Z Flip 5에도 적용될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에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Z Fold 4, 갤럭시 Z Flip 4, 갤럭시 ..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켓몬 스타일 게임 "팰월드"가 팬 제작 모드 덕분에 가상현실(VR) 세계로 진출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켓몬 스타일 게임 "팰월드"가 팬 제작 모드 덕분에 가상현실(VR) 세계로 진출한다. 프레이독(Praydog)이 개발한 "UEVR"이라는 모드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사용해 팔월드의 2D 세계를 완전히 몰입감 있는 VR 경험으로 변환한다. 픽셀에서 현실로: 팰월드 VR 체험 무료 모드이기 때문에 이미 PC VR 헤드셋이나 Quest with Link를 사용하여 바로 시작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VR 컨트롤러를 사용해 포켓볼을 던지고, 팔을 타고 하늘을 날 때 머리카락에 스치는 바람을 느낄 수 있다. 프레이독은 "플레이어들이 모드에 반응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놀랍다. VR에서 세상이 얼마나 생생하게 느껴지는지 놀란다. 마치 게임 속으로 직접 들어가는 것 같다..

null 대신 빈 배열과 컬렉션이 반환되어야 합니다. [내부링크]

실제 배열이나 컬렉션 대신 null을 반환하면 메서드 호출자가 명시적으로 null성을 테스트하게 되므로 메서드가 더 복잡해지고 읽기 어려워집니다. 게다가 null은 공백의 동의어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쁜 예: public Result[] GetResults() { return null; // Noncompliant } public IEnumerable GetResults() { return null; // Noncompliant } 좋은 예: public Result[] GetResults() { return new Result[0]; } public IEnumerable GetResults() { return Enumerable.Empty(); }

컬렉션은 자체 메서드에 인수로 전달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컬렉션을 컬렉션 자체 메서드에 인수로 전달하는 것은 오류(다른 인수가 의도된 것임)이거나 단순히 무의미한 코드입니다. 또한 일부 메서드에서는 실행 중에 인수가 수정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므로 컬렉션을 자신에게 전달하면 예기치 않은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쁜 예: var list = new List(); list.AddRange(list); // Noncompliant list.Concat(list); // Noncompliant list.Union(list); // Noncompliant; always returns list list.Except(list); // Noncompliant; always empty list.Intersect(list); // Noncompliant; alway..

오프셋에서 하위 문자열을 찾으려면 문자열 오프셋 기반 방법을 선호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지정된 오프셋에서 시작하여 지정된 하위 문자열을 찾는 것은 str.Substring(startIndex).IndexOf(char1) 코드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잘 작동하지만 Substring 메서드를 호출할 때마다 새 문자열을 생성합니다. 이 작업이 루프에서 수행되면 많은 문자열이 아무 것도 없이 생성되므로 str이 큰 경우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능 문제를 방지하려면 string.Substring(startIndex)를 다음 메서드와 연결하면 안 됩니다. 인덱스의 IndexOfAny 마지막 인덱스 LastIndexOfAny 이러한 각 방법에 대해 추가 매개변수가 있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오프셋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서드를 사용하면 추가 String 인스턴스 생성..

"미래 예약어"는 식별자로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다음 단어는 언어의 향후 발전에서 키워드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향후 버전을 더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식별자로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await class const enum export extends implements import interface let package private protected public static super yield 이러한 단어를 식별자로 사용하면 JavaScript 엄격 모드 코드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속기 약속을 사용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Promise가 " resolve " 또는 " reject ", 이러한 사용 사례를 위해 특별히 생성된 메서드인 Promise.resolve(value) 및 Promise.reject(error)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읽기 쉽습니다. 나쁜 예: let fulfilledPromise = new Promise(resolve => resolve(42)); let rejectedPromise = new Promise(function(resolve, reject) { reject('fail'); }); 좋은 예: let fulfilledPromise = Promise.resolve(42); let rejectedPromise = Promise.reject('fail');

"void"는 사용하면 안 된다 [내부링크]

그만큼 void 연산자는 해당 인수를 평가하고 무조건 정의되지 않은 값을 반환합니다. 정의되지 않음을 재할당할 수 있는 ECMAScript 5 이전 환경에서 유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를 사용하면 코드를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나쁜 예: void (function() { ... }()); 좋은 예: (function() { ... }());

"await"는 중복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비동기 함수는 항상 Promise에 반환 값을 래핑합니다. 반환 사용 await 따라서 중복됩니다. 나쁜 예: async function foo() { // ... } async function bar() { // ... return await foo(); // Noncompliant } 좋은 예: async function foo() { // ... } async function bar() { // ... return foo(); }

Promise 거부는 'try' 블록에 의해 포착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Promise에서 발생한 예외(거부 포함)는 비동기 실행 특성으로 인해 중첩 try 블록에서 포착되지 않습니다. 대신 Promise의 catch 메소드를 사용하거나 이를 Wait 표현식 안에 래핑하십시오. 이 규칙은 Promise를 반환하는 함수에 대한 호출 외에는 아무것도 포함하지 않는 try-catch 문을 보고합니다(따라서 catch가 Promise 거부 이외의 다른 것을 포착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나쁜 예: function runPromise() { return Promise.reject("rejection reason"); } function foo() { try { // Noncompliant, the catch clause of the 'try' will not be executed for..

점프 문은 "finally" 블록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return, break, throw 및 continue 사용 finally block은 일시 중단된 try 및 catch 블록의 유사한 명령문을 덮어씁니다. 이 규칙은 점프 문(break, continue, return 및 throw)이 제어 흐름을 강제로 종료할 때 문제를 제기합니다. finally 차단하다. 나쁜 예: function foo() { try { return 1; // We expect 1 to be returned } catch(err) { return 2; // Or 2 in cases of error } finally { return 3; // Noncompliant: 3 is returned before 1, or 2, which we did not expect } } 좋은 예:..

전역 범위에서 변수와 함수를 선언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전역 범위에 선언된 모든 변수나 함수는 암시적으로 전역 개체(브라우저 환경의 창 개체)에 연결됩니다. 이를 명시적으로 만들려면 이 변수나 함수가 창의 속성이어야 합니다. 로컬에서만 사용하려는 경우 const 또는 let 키워드(ECMAScript 2015 이후)를 사용하거나 즉시 호출 함수 표현식(IIFE) 내에서 선언해야 합니다. 모듈을 사용할 때는 이 규칙을 활성화하면 안 됩니다. 나쁜 예: var myVar = 42; // Noncompliant function myFunc() { } // Noncompliant 좋은 예: window.myVar = 42; window.myFunc = function() { }; 또는 let myVar = 42; let myFunc = function() { } 또..

"정의되지 않음"은 할당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undefined 아직 생성되지 않은 변수 및 속성에 대해 얻는 값입니다. 동일한 값을 사용하여 기존 변수를 재설정하면 존재하지만 값이 없는 변수와 아직 존재하지 않는 변수를 구별하는 기능을 잃게 됩니다. 대신 null을 사용해야 재설정된 속성과 생성되지 않은 속성 간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나쁜 예: var myObject = {}; // ... myObject.fname = undefined; // Noncompliant // ... if (myObject.lname == undefined) { // property not yet created } if (myObject.fname == undefined) { // no real way of knowing the true state of myObj..

비교에 "NaN"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NaN 그 어떤 것과도 같지 않습니다. 심지어 그 자체도 마찬가지입니다. 평등 또는 불평등 테스트 NaN 예측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아마도 원하는 결과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대신 변수가 다음과 같은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NaN ES2015부터 Number.isNaN()을 사용하거나 (아마 반직관적으로) 자신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NaN !== NaN이므로 !== a일 때 이는 동일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aN . 나쁜 예: var a = NaN; if (a === NaN) { // Noncompliant; always false console.log("a is not a number"); // this is dead code } if (a !== NaN) { // Nonco..

"var"로 선언된 변수는 사용하기 전에 먼저 선언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다음으로 선언된 변수 var 함수에서 선언된 위치에 관계없이 함수의 맨 위에 "떠다니고" 선언되기 전에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이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코더에게는 범위 지정이 혼란스럽습니다.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var 선언은 처음 사용되기 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나쁜 예: var x = 1; function fun(){ alert(x); // Noncompliant as x is declared later in the same scope if(something) { var x = 42; // Declaration in function scope (not block scope!) shadows global variable } } fun(); // Unexpectedly alerts "unde..

전역 "this" 개체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키워드 this가 객체 외부에서 사용되면 전역 this 객체를 참조하며 이는 표준 웹 페이지의 창 객체와 동일합니다. 이러한 사용은 관리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 간단히 this를 삭제하거나 window로 바꾸세요. 동일한 효과를 가지며 더 읽기 쉽습니다. 나쁜 예: this.foo = 1; // Noncompliant console.log(this.foo); // Noncompliant function MyObj() { this.foo = 1; // Compliant } MyObj.func1 = function() { if (this.foo == 1) { // Compliant // ... } } 좋은 예: foo = 1; console.log(foo); function MyObj() { ..

변수는 "let" 또는 "const"로 선언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ECMAScript 2015에서는 다음을 도입했습니다. let 그리고 const 블록 범위 변수 선언을 위한 키워드. const를 사용하면 읽기 전용(상수) 변수가 생성됩니다. 다음에 의해 생성된 변수 유형 간의 차이점 var let은 중요하며, let으로 전환하면 과거에 혼란을 야기했던 많은 변수 범위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새 키워드는 보다 정확한 변수 유형을 생성하므로 ECMAScript 2015를 지원하는 환경에서 선호됩니다. 그러나 전환 시 일부 리팩토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var 에게 let , ECMAScript 2015 이전 환경에서는 SyntaxErrors가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규칙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문제를 제기합니다. var 대신에 사용..

비동기가 아닌 "Task/Task<T>" 메서드는 null을 반환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비동기가 아닌 Task/Task 메서드에서 null을 반환하면 런타임에 NullReferenceException이 발생합니다. 대신 Task.FromResult(null)을 반환하면 이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나쁜 예: public Task GetFooAsync() { return null; // Noncompliant } 좋은 예: public Task GetFooAsync() { return Task.FromResult(null); }

"NOT IN" 조건에서는 Null 허용 하위 쿼리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하위 쿼리와 함께 NOT IN을 사용하는 WHERE 절 조건은 해당 하위 쿼리가 NULL을 반환하는 경우 예기치 않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반면에 NOT EXISTS 하위 쿼리는 동일한 조건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이 규칙은 NOT IN이 하위 쿼리와 함께 사용될 때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규칙 엔진에 테이블 정의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이 규칙은 선택한 열이 Null 허용 열인지 확인하지 않습니다. 열이 Null 허용 여부를 수동으로 검토하는 것은 개발자의 몫입니다. 나쁜 예: SELECT * FROM my_table WHERE my_column NOT IN (SELECT nullable_column FROM another_table) -- Noncompliant; "nullable_column" ..

"NULL"을 직접 비교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Zen과 같은 방식으로 "NULL"은 그 어떤 것, 심지어 그 자체와도 결코 동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같음 연산자를 사용한 비교는 값이 실제로 IS NULL인 경우에도 항상 False를 반환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교 연산자를 사용하여 NULL과 비교하면 안 됩니다. 대신 IS NULL 및 IS NOT NULL을 사용해야 합니다. 나쁜 예: UPDATE books SET title = 'unknown' WHERE title = NULL -- Noncompliant 좋은 예: UPDATE books SET title = 'unknown' WHERE title IS NULL

테이블 생성 시 기본 키를 지정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테이블 생성 시 기본 키를 지정해야 합니다. 기본 키가 없는 테이블은 조인할 수 없기 때문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거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레코드가 기본 키 값을 갖도록 테이블 생성 시 기본 키를 지정해야 합니다. 나쁜 예: CREATE TABLE employee ( employee_id INTEGER NOT NULL, first_name VARCHAR(42) NOT NULL, last_name VARCHAR(42) NOT NULL ); 좋은 예: CREATE TABLE employee ( employee_id INTEGER NOT NULL PRIMARY KEY, first_name VARCHAR(42) NOT NULL, last_name VARCHAR(42) NOT NULL ); 또는 CREA..

Microsoft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직접 실행했던 쿼리 [내부링크]

-- Microsoft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직접 실행했던 쿼리들만 보여준다. SELECT db_name(st.dbid) DBName, object_schema_name(objectid, st.dbid) SchemaName, object_name(objectid, st.dbid) SPName, qs.total_elapsed_time, creation_time, last_execution_time, text FROM sys.dm_exec_query_stats qs CROSS APPLY sys.dm_exec_sql_text(qs.plan_handle)st JOIN sys.dm_exec_cached_plans cp ON qs.plan_handle = cp.plan_handle

MSSQL - TIP 모음(tips for mssql) [내부링크]

MSSQL - TIP 모음(tips for mssql)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ms176007(v=sql.90).aspx -- object의 정의 exec sp_helptext N'NAME' -- object의 종속성 정보 in current DB exec sp_depends N'NAME' -- view의 메타데이터 업데이트 exec sp_refreshview N'VIEW_NAME' -- 테이블 존재시 삭제 IF OBJECT_ID('dbo.Scores', 'U') IS NOT NULL DROP TABLE dbo.Scores; -- 임시 테이블 존재시 삭제 IF OBJECT_ID('tempdb.dbo.#T', 'U') IS NOT NULL DROP T..

MSSQL - 변경된 객체에 종속성이 있는 모든 뷰 업데이트 [내부링크]

update all views that have dependencies on a changed object --https://learn.microsoft.com/ko-kr/sql/relational-databases/system-stored-procedures/sp-refreshview-transact-sql?view=sql-server-ver16 SELECT DISTINCT 'EXEC sp_refreshview ''' + name + '''' FROM sys.objects so INNER JOIN sys.sql_dependencies sd ON so.object_id = sd.object_id WHERE type = 'V' AND sd.referenced_major_id = object_id('OBJE..

MSSQL - DATETIME TIP [내부링크]

MSSQL - DATETIME TIP -- https://docs.microsoft.com/ko-kr/sql/t-sql/functions/cast-and-convert-transact-sql#date-and-time-styles SELECT CONVERT(VARCHAR, GETDATE(), 120) -- 지정된 두 날짜를 더하여 새 날짜를 반환한다. SELECT DATENAME(날짜부분, 날짜) -- 두 날짜 사이의 간격을 계산하여 지정된 단위(시간, 일, 주 등)로 반환한다. SELECT DATEDIFF(날짜부분,시작날짜, 종료날짜) -- 지정한 날짜 부분을 문자열로 반환한다. SELECT DATENAME(날짜부분, 날짜) -- 지정한 날짜의 지정한 날짜 부분에 해당하는 정수를 반환한다. SELECT ..

CSS 그라데이션을 사용 [내부링크]

CSS 그라데이션을 사용하여 텍스트에 멋진 느낌을 더해보세요 box-decoration-break: clone. .box { display:inline-block; font-weight:bold; font-family:sans-serif; font-size:45px; } .box span { line-height: 1.3em; padding: 0.05em 0.6em; -webkit-box-decoration-break: clone; box-decoration-break: clone; } .one span { color: #fff; --g: #0000 .5em,#f03355 calc(.5em + 1px); background: linear-gradient(115deg,var(--g)) left, linea..

한 열은 다른 열의 높이를 제어 [내부링크]

한 열이 내용에 관계없이 다른 열의 높이를 제어하도록 만듭니다. 아래에서는 왼쪽 열이 오른쪽 열을 제어합니다. JavaScript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CSS 세 줄만 있으면 됩니다. .grid { display: grid; grid-template-columns: 1fr 1fr; } .grid .left {/*nothing here*/} .grid .right { height: 0; min-height: 100%; overflow: auto; }

원형 점선 테두리 [내부링크]

대시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원형 점선 테두리를 만듭니다. 단 하나의 요소와 몇 줄의 코드만 필요합니다. 테두리 디자인을 제어하려면 CSS 변수를 업데이트하기만 하면 됩니다. .box { --n: 20; /* control the number of dashes */ --d: 8deg; /* control the distance between dashes */ --t: 5px; /* control the thickness of border*/ --c: red; /* control the coloration (can be a gradient) */ width: 120px; aspect-ratio: 1; position: relative; } .box::after { content: ""; position..

CSS 전용 스크롤 그림자 [내부링크]

몇 줄의 코드로 CSS 전용 스크롤 그림자 효과를 만듭니다. 자바스크립트 없음 추가 요소 없음 의사 요소 없음 배경 속성만 해당됩니다. .scrollbox { overflow: auto; --g: radial-gradient(55% 20px, #0009, #0000); background: linear-gradient(#fff 10px, #0000 40px calc(100% - 40px),#fff calc(100% - 10px)) local, var(--g) top /100% 200%, var(--g) bottom/100% 200%; }

동적 색상이 포함된 진행률 표시줄 [내부링크]

동적 색상을 사용하여 CSS 전용 진행 표시줄을 만듭니다. 값에 따라 색상이 변경됩니다. 자바스크립트 없음 특정 CSS 선택기가 없습니다. progress[value] { --w:200px; /* The width */ /* The background property */ --b: /* static layers */ linear-gradient(#fff8,#fff0), repeating-linear-gradient(135deg,#0003 0 10px,#0000 0 20px), /* dynamic layers */ /* if < 30% "red" */ linear-gradient(red 0 0) 0 /calc(var(--w)*.3 - 100%) 1px, /* if < 60% "orange" */ linea..

햄버거 메뉴 아이콘 [내부링크]

2개의 그라데이션이 있는 CSS 전용 햄버거 메뉴 아이콘을 만듭니다. 하나의 값을 조정하여 크기를 제어합니다. .menu { width:80px; /* update this to control the size */ aspect-ratio:1; background: radial-gradient(closest-side at 50% 25%,#000 96%,#0000) top/20% 40%, linear-gradient(#000 50%,#0000 0) top/80% 40% repeat-y; }

멋진 호버 효과로 간단한 리본 모양 만들기 [내부링크]

멋진 호버 효과로 간단한 리본 모양 만들기 단 하나의 요소 CSS 변수로 최적화됨 @property 제공 @property --a { syntax: ""; initial-value: 0deg; inherits: true; } .ribbon { --c: #60b0a7; --r: .8em; --a: 0deg; /* this will get animated */ --d: .5em; padding-inline: .3em; margin: calc(.5lh + var(--r)) calc(1.2lh + var(--d)); background: var(--c); position: relative; transition: --a .6s; } .ribbon:hover { --a: 60deg; } .ribbon:before,..

CSS 전용 더하기/십자가 아이콘 [내부링크]

더하기 아이콘 또는 십자가 아이콘 ️ 만들기 하나의 요소 의사 요소 없음 하나의 그라데이션 크기와 색상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plus { --b: 10px; /* the thickness*/ --c: #0000 90deg,#000 0; /* the coloration */ width: 50px; /* the size */ aspect-ratio: 1; background: conic-gradient(from 90deg at var(--b) var(--b),var(--c)) calc(100% + var(--b)/2) calc(100% + var(--b)/2)/ calc(50% + var(--b)) calc(50% + var(--b)); }

루프에서 '+'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연결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StringBuilder는 문자열 연결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특히 연산자가 루프에서처럼 반복해서 반복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나쁜 예: string str = ""; for (int i = 0; i < arrayOfStrings.Length ; ++i) { str = str + arrayOfStrings[i]; } 좋은 예: StringBuilder bld = new StringBuilder(); for (int i = 0; i < arrayOfStrings.Length; ++i) { bld.Append(arrayOfStrings[i]); } string str = bld.ToString();

다음 기능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거나 (버전에 따라) TSQL에서 이미 제거 [내부링크]

WRITETEXT, UPDATETEXT, READTEXT 대신 - VARCHAR 사용 GROUP BY ALL 대신 - UNION 또는 파생 테이블 사용 FASTFIRSTROW 대신 - FAST n을 사용하세요. SETUSER 대신 - EXECUTE AS를 사용하세요. CREATE RULE 대신 - CHECK 제약 조건 사용 BACKUP 또는 RESTORE에서 PASSWORD, MEDIAPASSWORD 대신 - 디렉터리에서 액세스 제어를 사용하거나 RESTORE의 경우 WITH RESTRICTED_USER를 사용하세요. DBCC DBREINDEX 대신 - ALTER INDEX REBUILD를 사용하세요. DBCC INDEXDEFRAG 대신 - ALTER INDEX DEFRAG를 사용하세요. DBCC SHO..

"@@IDENTITY"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IDENTITY는 범위에 관계없이 연결에서 생성된 마지막 ID 열 값을 반환합니다. 즉, 사용자가 생성한 마지막 ID 값을 반환하거나 사용자 정의 함수 또는 트리거(삽입으로 인해 실행될 수 있음)에 의해 생성된 값을 반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범위에서 생성된 마지막 ID 값에 액세스하려면 대신 SCOPE_IDENTITY()를 사용하세요. 나쁜 예: INSERT ... SET @id = @@IDENTITY -- Noncompliant 좋은 예: INSERT ... SET @id = SCOPE_IDENTITY()

"CASE" 입력 표현식은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내부링크]

내부적으로는 단순 CASE 표현식이 검색된 CASE 표현식으로 평가됩니다. 그건, CASE @foo WHEN 1 THEN 'a' WHEN 2 THEN 'b' 실제로는 다음과 같이 평가된다. CASE WHEN @foo = 1 THEN 'a' WHEN @foo = 2 THEN 'b' 대부분의 상황에서 차이는 중요하지 않지만 입력 식이 고정되지 않은 경우(예: RAND()가 포함된 경우)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입력 표현식을 한 번 평가한 후 변수에 할당하고 해당 변수를 CASE의 입력 표현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규칙은 CASE 입력 표현식에 RAND, NEWID, CRYPT_GEN_RANDOM 중 하나가 사용될 때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나쁜 예: CASE CONVE..

"LIKE" 절은 와일드카드 문자로 시작하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LIKE 절의 값이 '%', '[...]', '_'로 시작하는 경우 검색된 컬럼의 인덱스를 무시하고 전체 테이블 스캔을 수행한다. 나쁜 예: SELECT FIRST_NAME, LAST_NAME FROM PERSONS WHERE LAST_NAME LIKE '%PONT'

"NOCOUNT"는 "PROCEDURE" 및 "TRIGGER" 정의에서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내부링크]

NOCOUNT는 기본적으로 서버 수준에서 비활성화(OFF)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서버가 실행된 SQL 쿼리의 영향을 받은 행 수를 클라이언트에 전송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경우 아무도 이 정보를 읽지 않기 때문에 쓸모가 없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일부 네트워크 트래픽이 절약되고 저장 프로시저 및 트리거의 실행 성능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쿼리가 처리되기 전에 PROCEDURE 및 TRIGGER 정의 시작 부분에 SET NOCOUNT ON을 정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규칙은 NOCOUNT가 설정되지 않거나 PROCEDURE(또는 TRIGGER) 정의의 시작과 SET, IF 또는 DECLARE가 아닌 첫 번째 문 사이에 OFF로 설정된 경우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좋은 예: CREATE PR..

"COALESCE", "IIF" 및 "CASE" 입력 표현식에는 하위 쿼리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내부링크]

COALESCE 및 IIF(내부적으로 CASE 표현식으로 평가)와 CASE 입력 표현식은 하위 쿼리와 함께 사용하면 안 됩니다. 하위 쿼리는 표현식의 각 옵션에 대해 한 번만 평가되고 각 평가는 옵션에 따라 다른 결과를 반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격리 수준. 일관된 결과를 보장하려면 SNAPSHOT ISOLATION 격리 수준을 사용하세요. 일관된 결과 와 더 나은 성능을 보장하려면 하위 쿼리를 표현식 밖으로 이동하세요. COALESCE를 ISNULL로 바꾸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나쁜 예: CASE WHEN (SELECT COUNT(*) FROM A) > 0 THEN (SELECT COUNT(*) FROM A) + 42 ... ELSE otherExpression END 좋은 예: SET @a = SE..

모든 요소 주위에 모서리 전용 테두리를 만듭니다. [내부링크]

모든 요소 주위에 모서리 전용 테두리를 만듭니다. 추가 요소 없음 의사 요소 없음 배경 속성만 마우스를 올리면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img { --b: 5px; /* border thickness */ --c: #0000 25%,darkblue 0; /* define the color here */ padding: 10px; background: conic-gradient(from 90deg at top var(--b) left var(--b),var(--c)) 0 0, conic-gradient(from 180deg at top var(--b) right var(--b),var(--c)) 100% 0, conic-gradient(from 0deg at bottom var(--b) left..

멋진 장식을 위해 마법을 사용 border-image하고 이미지에 원하는 만큼 테두리를 추가 [내부링크]

멋진 장식을 위해 마법을 사용 border-image하고 이미지에 원하는 만큼 테두리를 추가하세요. 추가 요소 없음 및 의사 요소 없음 그라데이션 하나만 CSS 변수로 최적화됨 img { --s: 200px; /* image size */ --b: 14px; /* control the border thickness */ --n: 5; /* number of borders */ --c: #774F38; width: var(--s); --_p:calc(var(--b)*var(--n)); --_d:calc(var(--s)/(2*var(--n)) + var(--b)); padding: var(--_p); border-radius: calc(var(--_p) + var(--b)/4); border-image: r..

일상적인 문제를 위한 C# 9 팁 [내부링크]

C#에서 사전은 요소 쌍을 연결하기 위한 강력하고 유연한 데이터 구조 역할을 합니다. 이 텍스트에 존재하는 단어의 빈도를 집계하기 위해 사전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사전의 키는 이 텍스트에서 발견된 개별 단어를 나타내며, 각 단어는 해당 개수에 연결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구조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매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제 C#에서 널리 사용되는 몇 가지 사전 작업을 살펴보겠습니다! 두 사전 병합 두 사전을 결합하는 것은 C#에서 데이터 구조로 작업할 때 일반적인 작업입니다. 그러나 사전 병합은 까다로울 수 있으며, 특히 중복 키가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처리하기 위한 몇 가지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Dictionary dict1 = new Dictiona..

JavaScript 코드에 대한 10가지 팁 [내부링크]

=== 대신 == 사용 === 대신 ==를 사용하면 코드에서 예기치 않은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산자는 유형 강제를 수행합니다. 즉, 피연산자를 비교하기 전에 공통 유형으로 변환합니다. 이는 특히 다양한 유형을 비교할 때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nsole.log(1 == '1'); // 진실 console.log(1 === '1'); // 거짓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려면 엄격한 동등 비교를 위해 항상 ===를 사용하세요. 이 연산자는 값과 유형을 모두 비교하므로 피연산자가 동일한 유형이고 동일한 값을 갖는 경우에만 true를 반환합니다. const와 let을 사용하지 않음 var를 사용하여 변수를 선언하면 코드에서 예기치 않은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v..

일반적인 JavaScript 질문 [내부링크]

JavaScript에서 호이스팅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요? console.log(hoistedVariable); // 한정되지 않은 var hoistedVariable = '이것은 호이스트된 변수입니다.'; console.log(notHoisted); // 참조 오류: notHoisted가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let notHoisted = '이것은 호이스팅된 변수가 아닙니다.'; JavaScript의 클로저란 무엇이며 어떻게 유용합니까? 함수 외부함수(x) { 반환 함수 innerFunction(y) { x + y를 반환합니다. }; } const add5 = 외부 함수(5); console.log(add5(3)); // 8 JavaScript에서 ==와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consol..

JavaScript 면접 질문 상위 10개 [내부링크]

1. 자바스크립트란 무엇인가요? 답변: JavaScript는 주로 프런트엔드 웹 개발에 사용되는 다양하고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웹 페이지에 대화형 기능과 동적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null과 정의되지 않은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변: null은 의도적으로 값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정의되지 않음 은 선언되었지만 값이 할당되지 않은 변수의 기본값입니다. 3. JavaScript의 클로저 개념을 설명하세요. 답변: 클로저는 외부 함수의 실행이 완료된 후에도 외부(인클로징) 함수의 변수에 대한 액세스를 유지하는 함수입니다. 이렇게 하면 내부 함수가 해당 변수를 계속 참조할 수 있습니다. 4. JavaScript에서 this 키워드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변:..

성능 최적화를 위한 Javascript 팁과 요령 [내부링크]

1. 배열 필터 사용 배열 풀에서 요소 버킷을 필터링하는 것은 작은 해킹입니다. 이 메소드는 테스트를 통과한 모든 배열 요소로 채워진 배열을 생성합니다(함수로 제공됨). 요구 사항에 따라 필수가 아닌 요소에 대한 콜백 함수를 만듭니다. 아래 예에서 버킷 요소는 null 이며 필터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예: schema = ["hi","ihaveboyfriend",null, null, "goodbye"] schema = schema.filter(function(n) { return n }); Output: ["hi","ihaveboyfriend", "goodbye"] 이 해킹은 개발자의 시간과 코드 줄을 절약해 줍니다. 2. 문자열 바꾸기 기능을 사용하여 모든 값 바꾸기 String.replace()..

모바일 앱 접근성 지침 [내부링크]

모바일 앱 접근성 준수사항 지침내용비고 대체 텍스트 이미지 등 텍스트 아닌 콘텐츠의 정보나 의미를 동등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대체 텍스트 제공 시각장애인 등 초점 모든 객체에 초점(focus)을 적용하고, 초점이 순차적으로 이동될 수 있도록 제공 시각·지체장애인 등 운영체제 접근성 기능 지원 각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장애인을 위해 제공하는 기능과 호환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모든 장애인 누르기 동작 지원 슬라이드, 드래그앤드롭 등의 복잡한 동작을 단순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 시각·지체장애인 등 색에 무관한 인식 색각이상자도 정보를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무늬, 패턴 등을 함께 제공 색각 이상자 등 명도 대비 저시력자, 고령자 등을 위해 전경과 배경을 구분할 수 있도록 고대비를 제공 저시력인..

인공 지능 대화 모델인 챗GPT가 사용자들의 개인 대화 내용에서 비밀번호를 포함한 민감한 정보를 유출했다는 의혹 [내부링크]

인공 지능 대화 모델인 챗GPT가 사용자들의 개인 대화 내용에서 비밀번호를 포함한 민감한 정보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ChatGPT가 사용자들의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 정보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문제가 되고 있다image OpenAI 29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아스 테크니카(Ars Technica)에 독자 한 명이 챗GPT와의 대화 기록을 공개하며 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독자는 자신의 비공개 연구 논문 제목과 프레젠 자료 일부, 심지어는 아직 출판되지 않은 연구 내용까지 챗GPT가 언급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연결된 암호화된 비밀번호를 챗GPT가 추측해 내는 듯한 상황도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주장은 인공..

GitHub에서 무료 JavaScript 리소스 [내부링크]

GitHub에는 기술과 지식을 연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무료 리소스가 있습니다. 초보자 친화적인 리포지토리부터 JavaScript를 능숙하게 다루려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JavaScript 학습 리소스 목록까지. 알고리즘과 데이터 구조, 깔끔한 코드 개념에 관심이 있거나 광범위한 JavaScript 튜토리얼을 탐색하고 싶은 경우 GitHub에서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GitHub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JavaScript 인터뷰 리소스 중 일부를 탐색하여 다음 JavaScript 인터뷰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하고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알고리즘 연습 모든 JavaScript 개발자가 알아야 할 ..

JavaScript 마스터하기: 프런트엔드 인터뷰를 해결하기 위한 필수 주제 [내부링크]

JavaScript의 복잡한 환경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우리는 여러분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확실한 필수 주제의 포괄적인 목록을 편집했습니다. 각 주제와 함께 우리는 귀하의 이해를 심화하고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리소스를 제공했습니다. 귀중한 리소스와 함께 마스터해야 할 주요 영역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사항: 변수, 데이터 유형, 연산자 등 기본 사항부터 시작하세요. 리소스: MDN 웹 문서 - JavaScript 기본 함수: 함수, 범위, 클로저 및 'this'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자원: JavaScript.info - 함수 ES6 기능: 화살표 함수, 구조 분해, 확산/휴식 연산자, 템플릿 리터럴에 익숙해집니다. 자료: ES6 기능 - 종합 가이드 비동기 JavaScr..

유지 관리 가능한 JavaScript 코드의 기술: 모범 사례 [내부링크]

JavaScript는 웹 개발의 핵심인 다재다능하고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강력하기는 하지만, 깔끔하고 효율적인 JavaScript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유지 관리 가능한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코딩 기술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JavaScript 모범 사례를 코드 예제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엄격 모드 사용 "엄격 모드 사용"은 JavaScript 코드에 대한 안전망으로, 일반적인 실수를 포착하고 코드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use strict"; let x = 10; y = 5; // This will throw an error in strict mode as 'y' is not declared. 2. 변수를 올바르게 선언하세요 ..

웹 개발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GitHub에서 PDF 형식 무료 전자책 [내부링크]

웹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PDF 가이드 컬렉션에는 HTML5, JavaScript, Google Apps Script, 웹 개발 퀴즈, AJAX, JSON, SEO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루는 초보자부터 고급 수준까지의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물 창고에는 코딩 및 웹 개발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세한 튜토리얼, 실제 연습, 퀴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HTML5 부터 고급 JavaScript , Google Apps Script 연습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보물 같은 PDF 리소스를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초보자와 숙련된 웹 개발자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 구축 방법.pdf 운동-객체-JavaScript-.pdf 퀴즈-Ja..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20가지 JavaScript 팁 [내부링크]

1. 배열 선언 및 초기화 또는 같은 기본값을 사용하여 특정 크기의 배열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1-D 배열에 이것을 사용했을 수도 있지만 2-D 배열/행렬을 초기화하는 것은 어떻습니까?null0 const array = Array(5).fill(''); // Output (5) ["", "", "", "", ""] const matrix = Array(5).fill(0).map(()=>Array(5).fill(0)); // Output (5) [Array(5), Array(5), Array(5), Array(5), Array(5)] 0: (5) [0, 0, 0, 0, 0] 1: (5) [0, 0, 0, 0, 0] 2: (5) [0, 0, 0, 0, 0] 3: (5) [0, 0, 0, 0, 0] ..

카운터 개체 또는 맵 만들기 [내부링크]

대부분의 경우, 빈도/발생을 값으로 사용하여 변수를 키로 추적하는 카운터 개체나 맵을 생성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let string = 'kapilalipak'; const table={}; for(let char of string) { table[char]=table[char]+1 || 1; } // Output {k: 2, a: 3, p: 2, i: 2, l: 2} 그리고 const countMap = new Map(); for (let i = 0; i < string.length; i++) { if (countMap.has(string[i])) { countMap.set(string[i], countMap.get(string[i]) + 1); } else { countMap.set(strin..

중복 값 제거 [내부링크]

중복 항목을 찾아 제거하기 위해 배열에서 부울 true/false를 반환하는 indexOf()첫 번째 발견 인덱스 또는 최신 인덱스를 반환하는 for 루프를 사용했을 수 있습니다 . includes()여기에 2가지 더 빠른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const array = [5,4,7,8,9,2,7,5]; array.filter((item,idx,arr) => arr.indexOf(item) === idx); // or const nonUnique = [...new Set(array)]; // Output: [5, 4, 7, 8, 9, 2]

합계, 최소값, 최대값 알아보기 [내부링크]

reduce기본적인 수학 연산을 빠르게 찾기 위해서는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 const array = [5,4,7,8,9,2]; 합집합 array.reduce((a,b) => a+b); // Output: 35 맥스 array.reduce((a,b) => a>b?a:b); // Output: 9 최소 array.reduce((a,b) => a

문자열, 숫자 또는 객체의 배열 정렬 [내부링크]

문자열 정렬을 위한 내장 메소드가 있지만 sort()숫자 reverse()나 객체 배열은 어떻습니까? 숫자와 개체를 증가 및 감소 순서로 정렬하는 방법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문자열 배열 정렬 const stringArr = ["Joe", "Kapil", "Steve", "Musk"] stringArr.sort(); // Output (4) ["Joe", "Kapil", "Musk", "Steve"] stringArr.reverse(); // Output (4) ["Steve", "Musk", "Kapil", "Joe"] 숫자 배열 정렬 const array = [40, 100, 1, 5, 25, 10]; array.sort((a,b) => a-b); // Output (6) [1, 5, 10, 25, 4..

다양한 조건에 논리 연산자 [내부링크]

중첩된 if..else 또는 대소문자 전환을 줄이려면 기본 논리 연산자를 사용하면 됩니다 AND/OR. function doSomething(arg1){ arg1 = arg1 || 10; // set arg1 to 10 as a default if it’s not already set return arg1; } let foo = 10; foo === 10 && doSomething(); // is the same thing as if (foo == 10) then doSomething(); // Output: 10 foo === 5 || doSomething(); // is the same thing as if (foo != 5) then doSomething(); // Output: 10

배열 선언 및 초기화 [내부링크]

또는 같은 기본값을 사용하여 특정 크기의 배열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1-D 배열에 이것을 사용했을 수도 있지만 2-D 배열/행렬을 초기화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const array = Array(5).fill(''); // Output (5) ["", "", "", "", ""] const matrix = Array(5).fill(0).map(()=>Array(5).fill(0)); // Output (5) [Array(5), Array(5), Array(5), Array(5), Array(5)] 0: (5) [0, 0, 0, 0, 0] 1: (5) [0, 0, 0, 0, 0] 2: (5) [0, 0, 0, 0, 0] 3: (5) [0, 0, 0, 0, 0] 4: (5) [0, 0, 0, 0, ..

팁 계산기 프로젝트 - HTML, CSS, JavaScript [내부링크]

기본 인터페이스는 두 개의 입력 필드가 있는 "팁 계산기"라는 컨테이너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청구 금액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팁 비율을 위한 것입니다. 팁 계산기는 CSS를 사용하여 스타일이 지정된 현대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JavaScript를 활용하여 두 입력 필드의 값을 얻고 이 값을 기준으로 총액을 계산했습니다. index.html Tip Calculator Enter the bill amount and tip percentage to calculate the total. Bill amount: Tip percentage: Calculate Total: index.js const btnEl = document.getElementById("calculate"); const bi..

2024년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50개 이상의 최고의 무료 부트스트랩 템플릿 [내부링크]

무료 Bootstrap 템플릿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Bootstrap은 웹 디자인 프레임워크입니다. 즉, 사용자 인터페이스 와 페이지 레이아웃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CSS, HTML, JavaScript 코드가 포함된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설계 작업이 어떻게 실행되는지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전문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신, Bootstrap에서 제안된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사용하려는 구성 요소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50,000회 이상 다운로드된 2024년 무료 부트스트랩 HTML5 템플릿 목록을 선별했습니다 . 귀하의 개발 프로세스를 쉽게 하기 위해 비즈니스 및 기업 웹사이트, 관리 및 대시보드 , 랜..

Windows Community Toolit 제공하는 MVVM Kit [내부링크]

Windows Community Toolit은 유용한 도우미 기능, 사용자 지정 컨트롤 및 앱 서비스 모음입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MVVM Kit는 Windows에 종속성이 없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NET 5 이상에서 좀 더 최적화 되었다고 합니다. The Windows Community Toolkit is a collection of helpers, extensions, and custom controls. It simplifies and demonstrates common developer tasks building .NET apps with UWP and the Windows App SDK ... MVVM을 사용하기 위해 Windows Community Toolkit에서 ..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 플러스 갤럭시 S24 사전 예약 시작…통신사별 혜택 [내부링크]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 플러스 갤럭시 S24 총 3개 모델이다. 갤럭시 S24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56GB 모델 가격은 169만 8,400원, 512GB 모델은 184만 1,400원, 1TB 모델은 212만 7,400원이다. 갤럭시 S24 플러스와 갤럭시 S24는 오닉스 블랙, 마블 그레이, 코발트 바이올렛, 앰버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24 플러스 단말 가격은 256GB 모델은 135만 3,000원, 512GB 모델은 149만 6,000원이다. 갤럭시 S24는 256GB 모델은 115만 5,000원, 512GB 모델이 129만 8,000원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

C# TimeProvider 사용 정보(.NET8) [내부링크]

C#에는 시간을 표현하는 클래스로 DateTime 와 DateTimeOffset 가 있다. .NET 8부터 TimeProvider 클래스가 새로 준비 되었다. TimeProvider클래스는 .NET8 의 새로운 기능의 하나로「시간 추상화 (Time abstraction)」로서 소개되고 있다. 시간 추상화는 코드 테스트에 새로운 이점이 있다. 그 내용을 기록한 글이다. DateTime.Now 와의 차이 TimeProvider 클래스는 현재 시간을 얻을 수 있다. 기존 DateTime 클래스를 사용하여 현재 시간을 얻은 경우와 비교한다. public void Run(string[] args) { var now = TimeProvider.System.GetLocalNow(); var utcNow = TimeP..

달력 날짜 목록을 반환하는 DateTime Extension 메서드 [내부링크]

특정 날짜가 속한 달력의 모든 날짜를 반환하는 메서드입니다. 달력의 주는 일 ~ 토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당월의 1일이 주의 처음(일요일)이 아닌 경우, 이전 달의 마지막 주 날짜들이 목록에 포함되고, 당월의 마지막 날짜가 주의 마지막(토요일)이 아닌 경우, 다음 달의 첫주 날짜들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목록의 총 개수는 7의 배수(28, 35, 42 중 하나)입니다. public static IEnumerable ToCalendar(this DateTime date) { var monthfirst = new DateTime(date.Year, date.Month, 1); var monthDays = DateTime.DaysInMonth(date.Year, date.Month); var monthLas..

C#에서 힙 할당을 줄이기 위한 언어 기능 [내부링크]

struct(구조체) 사용 C#의 클래스는 참조형이므로,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너무 생성하면 GC에 부담이 걸린다. 반면에 C#에는 사용자 지정 값 타입을 정의하는 struct 기능이 있다. 이것은 C++의 class/struct와 거의 같고, 스택이나 클래스/배열 안에 직접 인스턴스를 확보할 수가 있다. System.Numerics 네임스페이스에는 이를 이용한 복소수형 Complex 나 3D 벡터형 Vector3 등이 미리 정의되어 있다. 덧붙여 int 타입이나 float 타입 등도 (명목상은) struct의 일종으로 되어 있고, System 이름 공간에 있어서 각각 struct Int32, struct Single 로서 정의되고 있다. 함수에 ref,out으로 전달 C++에서의 포인터나 참조를 사용하는..

C# 에서는 방법에서 null 매개 변수를 체크 [내부링크]

string? info = null; void SayHI(string message ) { Console.WriteLine(value:$"Hello {message}"); } SayHI(info); void SayHI(string message ) { if(message is null)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nameof(message)); } Console.WriteLine(value:$"Hello {message}"); } void SayHI(string message ) { //if(message is null) //{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nameof(message)); //} ArgumentNullException.T..

.Net 8 새로운 문법 [내부링크]

기존에 Class 를 생성하고 Property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public class ClassOld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public ClassOld(string _name , int _age) { Name = _name; age = _age; } public void Test1() { Console.WriteLine($"{Name} / {age}"); } } 대단히 익숙한 방법일것니다. 8.0에서는 이렇게 되는군요 public class ClassNew(string name, int age) { public void Test1() { Console.WriteLine($"{name} / {age}"); ..

C#에서 유니코드를 이용한 한글 자모 분리와 결합 [내부링크]

완성형 한글의 Unicode 범위는 AC00에서부터 D7AF(정확히는 D79F) 범위에 걸쳐 매핑 되어 있다. 한글 자모의 경우 Unicode 범위는 1100에서부터 11FF 범위에 걸쳐 있다. 유니코드의 자모값의 코드표 http://www.unicode.org/charts/PDF/U1100.pdf 한글 완성형 코드표 http://www.unicode.org/charts/PDF/UAC00.pdf # 한글 처리를 위한 기초 함수 아래 예제는 완성형 유니코드를 이용하여 자음과 모음을 분리, 결합하는 함수이다. 유니코드 표를 보면 한글이 사전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그래서 초성 자음과 종성 자음의 거리 계산하여 각 자음과 모음을 조합할 수 있다. Console.WriteLine(한글도우미.자소결합('ㄷ', 'ㅏ..

자동 가비지 수집을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1. 값 타입과 참조 타입 차이점 이해하기 .NET에는 값 타입과 참조 타입 두 가지 데이터 타입이 있다. 이 두 타입의 차이점은 궁극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있다. 값 타입의 인스턴스는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보유하는 반면 참조 타입의 인스턴스는 데이터의 메모리 위치에 대한 참조를 보유한다. 값 타입은 null일 수 없으며 이를 포함하는 객체가 존재하는 한 존재한다. 따라서 값 타입은 최악의 경우 가비지 수집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한다. 실제로 값 타입은 GC의 힙 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적절한 경우 값 타입을 사용하여 GC 할당을 방지하고 GC 수집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다. 2. 클래스 대신 구조체 고려 타입, 특히 배열이나 일반 컬렉션에서 사용할 타입을 만들 때 구조체로 만드는..

간단하게 시간대 변환 빠르게 계산 PowerShell [내부링크]

유용하게 써 볼 수 있는 C# 버전의 코드와 PowerShell 버전의 코드를 공유합니다. Console.Out.WriteLine( new DateTimeOffset( // 연, 월, 일, 시, 분, 초 new DateTime(2023, 2, 14, 23, 0, 0), // 원본 시간대 TimeSpan.FromHours(0)) .ToOffset( // 변경해서 보려는 시간대 TimeSpan.FromHours(9) ) ); (New-Object DateTimeOffset @(` (New-Object DateTime @( 2023, 2, 14, 23, 0, 0)), ` [TimeSpan]::FromHours( 0)` )).ToOffset(` [TimeSpan]::FromHours( 9)` ).ToString..

인터페이스 말고, ‘함수 정의’ 바로가기 Ctrl+F12 [내부링크]

인터페이스 말고, ‘함수 정의’ 바로가기 Ctrl+F12 public async Task Get(int id) { var obj = await _db.Products.Include(u=>u.Category).Include(u=>u.ProductPrices).FirstOrDefaultAsync(u => u.Id==id); if (obj!=null) { return _mapper.Map(obj); } return new ProductDTO(); } public interface IProductRepository { public Task Get(int id); } var product = await _productRepository.Get(productId.Value); Ctrl + F12 누르면 함수 정의로..

.NET 7 Blazor Server를 .NET 8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Blazor Server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다. NET 7의 샘플 앱에서 점차적으로 개선하여 만들었다. 2023/11/14 에 .NET 8 이 출시 되었다. 바로 Target framework를 '.NET 8'로 변경해보니, 이게 안 되었다. 이미 사내 라이브러리는 .NET 8 로 올려 놓았기 때문에 솔직히 당황스러웠다. 원인을 조사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한동안은 .NET 7로 개발을 진행했다. 그리고 겨울방학이 되어서야 비로소 차분히 살펴볼 수 있었다. 변경 사항 .NET 8 샘플 앱에서 점차 현재의 애플리케이션에 근접하는 방식으로 조사해 나갔다. 폴더 구성 .NET 7에서는 바로 아래에 Pages 폴더와 Shared 폴더가 있었지만, .NET 8에서는 바로 아래에 Compone..

일론 머스크, 뉴럴링크(Neuralink)의 뇌 칩.. 인간에게 이식 [내부링크]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인간 환자에게 뇌 칩을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머스크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첫 번째 인간 환자가 수술을 잘 마쳤고 회복 중"이라고 전했다. 뉴럴링크는 지난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인간 대상 임상시험을 시작했으며, 이번 환자는 사지마비나 루게릭병을 앓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는 임상시험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초기 결과는 뇌 신호 감지에 있어 유망하다"고 전했다. 뉴럴링크는 BCI를 통해 인간이 생각만으로 컴퓨터 커서나 키보드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의 성공은 뉴럴링크의 기술 개발에 있어 큰 진전으로 평가..

ChatGPT 4 대신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무료 AI 도구 [내부링크]

유료 AI 도구인 ChatGPT 4의 대안을 찾고 있다면, 다양한 무료 옵션이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자. 이 무료 도구들은 각각 고유한 기능과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대화형 AI, 번역,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주요 무료 AI 도구 10가지 Bing AI: 실시간 인터넷 정보와 대화형 AI의 결합 통해 출처 인용, 시사 업데이트, 사실 확인 기능 제공 ChatGPT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는 Bing AI는 대화형 AI의 강력한 기능과 실시간 인터넷 정보를 결합한 서비스이다. 이 기능은 발언을 뒷받침하는 출처를 인용하고, 시사 업데이트와 칭찬할 만한 사실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ChatGPT를 능가하는 점은 실시간 데이터와의 통합이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이다..

구글 어시스턴트, 똑똑한 친구 '바드' 탑재 예고? 유출 [내부링크]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인 어시스턴트에 대형 언어모델 바드가 합쳐지는 '어시스턴트 위드 바드(Assistant with Bard)'가 얼마나 똑똑할지 궁금한가? 최근 유출된 영상을 통해 바드를 탑재한 어시스턴트의 기능 일부가 공개돼 화제다. 텍스트, 이미지, 음성 모두 지원하는 똑똑한 친구 팁스터 Nail Sadykov는 Pixel Tips 앱에서 이 기능을 발견한 후 X(구 트위터)에 비디오를 게시했다. 유출된 영상에 따르면 어시스턴트 위드 바드는 기존 어시스턴트보다 훨씬 다양한 입력 방법을 지원한다. 텍스트 입력은 기존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음성 입력은 "Hey Google"라고 말하거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활성화할 수 있다. 흥미로운 기능은 이미지 입력이다. 화면에 있는 물체를 인식하여 관련 정보를..

애플, iOS 18 최대 규모 업데이트 예고 [내부링크]

애플이 WWDC에서 발표할 iOS 18 업데이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인공지능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애플이 차기 iOS 18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iOS 18이 "회사 역사상 가장 큰 iOS 업데이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WWDC 2024에서 공개 예정 iOS 18은 오는 6월에 열리는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지난해 11월부터 iOS 18이 "애플의 가장 야심찬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핵심은 인공지능 (AI)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인공지능(AI) 기능의 대폭 강화라고 밝혔다. 그는 "애플이 iOS..

몬스터 사냥꾼 들 요주의! 'Palworld' 부정행위자 출몰 [내부링크]

갓 출시한 '팔월드'에 치터가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다. 개발사 포켓페어는 플레이어들의 피해 사실을 인정하며 사과했지만, 완벽한 차단은 어렵다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지난 27일 X(구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공식 서버 치팅 대응 안내"라는 제목의 글에서 포켓페어는 "일부 플레이어들이 공식 서버에서 치팅 행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빠른 시일 내 패치를 적용할 예정이지만, 현재 모든 치팅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은 어렵다. 앞으로도 보안에 더욱 집중하여 모두가 안심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피해를 입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치터들은 어떤 방법으로 게임을 조작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치팅의 동기도 언급하지 않았..

지정자를 사용하여 콘솔 출력 스타일 지정 [내부링크]

JavaScript 자체의 일부가 아닙니다. 콘솔 스타일을 지정하기 위해 최신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형식 지정자입니다. 이를 사용하려면 console.log()메소드의 첫 번째 매개변수여야 합니다. 콘솔에 적용하려는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nst styles = `padding: 15px; background-color: #2ecc71; color: black`; console.log('%c Hello, Everyone!', styles); 아니면 직접 넣을 수도 있습니다: console.log( '%c Hello, Everyone!', 'padding: 15px; background-color: #2ecc71; color: black' );

console.group()여러 console.log()s와 함께 사용하여 관련 항목을 콘솔에 그룹화 [내부링크]

사용자 이름, 약력 등과 같은 관련 항목이 여러 개 있고 이를 콘솔에 기록하려면 console.group()및 를 사용하여 console.groupEnd()그룹을 닫아야 합니다. 그러면 모든 항목의 드롭다운 목록이 표시됩니다. console.group('Bio:'); console.log('My name is Kolade'); console.warn("I don't like to be late"); console.error('You came late'); console.groupEnd();

더하기 및 숫자 생성자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내부링크]

더하기 연산자( +)와 숫자 생성자( Number())는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문자열을 단항 숫자로 변환하려면 문자열 앞에 더하기 기호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숫자 생성자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하려면 숫자를Number() const myNum = '5'; convertNum1 = +myNum; convertNum2 = Number(myNum); console.log(convertNum1, typeof convertNum1); // 5 'number' console.log(convertNum2, typeof convertNum2); // 5 'number' 팁 4: 키워드를 사용하여 모든 변수를 선언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 개의 변수가 나란히 있는 경우 첫 번째 변수 다음..

console.table()콘솔에서 배열과 객체를 표시하는 데 사용 [내부링크]

console.log평소와 같이 배열이나 객체를 표시하지만 console.table인덱스와 값을 표로 표시합니다. 배열에서 작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onst myArr = ['Kolade', 'Chelsea', 10, true]; console.log(myArr); console.table(myArr); console.log()및 의 출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console.table(). 배열을 표로 만드는 것 외에도 배열을 표시하는 방식도 표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onsole.log(). 배열에서 작동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객체에서 작동합니다. const myObj = { name: 'Kolade', luckyNum: 10, lovesFootball: true, }; console..

javascript - textarea 폰트 사이즈 변경 [내부링크]

Jquery 로 하면 간단하지만 javascript 폰트 사이즈를 직접 변경할 때 아래처럼 getElementById로 선택자를 선언하고 수정하면 된다. document.getElementById("엘리먼트ID").style.fontSize = '20px'; 만약 클래스값으로 선택하고자 한다면 getElementsByClassName('클래스명') 이렇게만 지정하면 오류난다. getElementsByClassName('클래스명')[0] 이렇게 순번을 넣어 개별적으로 선언해주어야 오류나지 않는다.

css3 animation 키프레임 멈추기 [내부링크]

CSS3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작동하다가 멈추고 싶을 때가 있다. 대부분 hover나 Class 를 추가하여 멈추는 동작을 넣고 싶을 경우다. -webkit-animation-play-state: paused; -moz-animation-play-state: paused; -o-animation-play-state: paused; animation-play-state: paused; -webkit-animation: none !important; 맨 마지막 줄에 -webkit-animation: none 이 있는 이유는 아이폰 ios 사파리에서 paused; 동작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대안으로 만들어진 코드이다.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

css - 모바일웹 화면 회전시 텍스트 크기가 변경될 때 [내부링크]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하다보면 미디어쿼리를 이용해서 모바일 화면의 폰트 크기를 지정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세로로 보는 상태에서 화면을 회전시켜 가로 모드 (Landscape)가 되면 텍스트들이 자동으로 커지는 현상을 발견할 것이다. 픽셀로 정의한 폰트가 아닌 가변적인 치수로 지정할 경우 그러한데 이는 스마트폰의 브라우져가 컨텐츠 정보를 읽기에 최적화된 모드로 렌더링하기 때문이다. 이에 디자인을 기반으로 em이나 %로 폰트 사이즈를 설정한 경우 회전하게 되면 디자인에서 벗어나게 되므로 낭패인 경우가 생긴다. 이럴 때는 body에 아래 css 를 추가해주면 된다. -webkit-text-size-adjust: 100%; -moz-text-size-adjust: 100%; -ms-text-size-adju..

html2canvas 사용시 특정 영역 프린트 제외 시키기 [내부링크]

data-html2canvas-ignore 속성으로 프린트 제외하고 싶은 엘리먼트를 지정할 수 있다. 아래 예제에 data-html2canvas-ignore 속성에 true를 넣은 것을 볼 수 있다. 1. Is visible 2. No visible 3. Is visible

html5에서 추가된 시멘틱 태그 [내부링크]

section 문서 내에서 같은 의미의 구역(제목으로 시작하는 컨텐츠)을 나눌 때 사용합니다. - 섹션의 제목으로 사용되는 제목컨텐츠는 상하구조를 갖지않으며 섹션내 사용된 제목컨텐츠는 레이아웃에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 신문기사와 같은 배포형은 section이 아닌 article을 사용합니다. - section에 스타일이나 스크립트를 지정하려고 한다면 div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대주 지구 위의 여섯 대륙 아시아 한국 일본 중국 한국 서울 부산 광주 유럽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article 문서내의 독립적인 글. 블로그 글이나 뉴스 본문 등을 구성하는 섹션을 나타냅니다. - article 안에서 header, footer와 같은 하나의 페이지형식으로 구현할 수도 있으며 페이지 안에서 article..

아이폰 사용자 주의해야 할 iOS 17.3 취약점 [내부링크]

애플이 심각한 보안 취약점 수정과 기능 강화를 위해 iOS 17.3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특히, 해당 업데이트는 실제 해킹 공격에 악용된 웹킷 취약점을 포함해 총 16개의 보안 문제를 해결한다. 애플은 수정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아 업데이트 유도 전략으로 보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이는 더 많은 공격자가 취약점 정보를 이용하기 전에 사용자들이 시급히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로 보인다. WebKit 엔진 취약점(CVE-2024-23222) 핵심 이슈, 코드 실행 가능성 특히 주목해야 할 취약점은 바로 CVE-2024-23222 다. 애플의 사파리 브라우저 핵심 엔진인 웹킷의 이 취약점은 공격자가 코드 실행을 가능하게 하며, 일부 공격 사례가 이미 확인되었다. 애플은 보안 지원..

주목받는 '팔월드' 논란, 실상은? [내부링크]

palworld는 PocketPlayer에서 개발한 오픈 월드 서바이벌 게임이다 image Pocketpair, Inc. 얼리액세스 출시 즉시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몬스터 수집 게임 '팔월드'가 디자인 도용과 AI 작품 사용 의혹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팔월드'의 참모습과 논란의 핵심을 살펴본다. '팔월드'란? 팔월드(palworld)는 PocketPlayer에서 개발한 오픈 월드 서바이벌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자원을 수집하고, 장비를 제작하고, 기지를 건설(및 방어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점령해야 하는 오픈월드 생존게임이다. 여기서 팔(Pals)은 포켓몬 같은 몬스터를 의미한다. 포켓몬 닮은? 액션은 다르다! 몬스터 디자인이 포켓몬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는 비판이 있지만, 게임플레이는 전혀 다르다..

인기 몰이중인 '팔월드'에 포켓몬스터 모드가 공개되었다 [내부링크]

'팔월드'에 포켓몬스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드가 등장해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토스티드 슈즈(@ToastedShoes)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곧 공개될 영상 티저를 하나 업로드하였다. 영상 속에서는 게임 속 캐릭터가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지우로 바뀌었고, 피카츄는 광석을 캐고 있으며, 피죤이 지우의 뒤로 날아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궁금해하는 유저들을 위해, 토스티드 슈즈는 바로 내일 전체 영상을 그의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팔월드' 출시 이후 포켓몬과의 비교는 끊임없이 이어져왔고, 소셜 미디어에는 특정 포켓몬과 팰의 유사한 외형을 가진 팔들의 디자인 비교 글이 넘쳐난다. 이러한 비난에 대해 '팔월드' 개발사 포켓페어의 ..

삼성 One UI 6.1 업데이트 가능 기기 [내부링크]

삼성 One UI 6.1 업데이트 일정 One UI 6.0은 이미 다수의 삼성 Galaxy 기기에 출시되었으며, 이제 삼성은 One UI 6.1 출시를 앞두고 있다. One UI 6.1은 삼성 Galaxy S24 시리즈와 함께 출시되었다. 전체 One UI 6 플랫폼 업데이트에 비해 사소한 업데이트지만, 삼성은 전체 대상 기기에 순차적으로 배포할 것으로 예상된다. IT 매체 Android Authority는 삼성이 Galaxy S24 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몇 가지 새로운 AI 기능이 One UI 6.1과 함께 기존 출시된 삼성 기기에 적용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베타 테스트는 곧 시작될 것이며, 안정적인 출시도 조만에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삼성은 2024년 상반기에 다음 기기들에게 One UI ..

Windows 해킹을 위해 설계된 암호화 악성코드 [내부링크]

사이버 보안 회사인 Trend Micro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Phemedrone Stealer라는 악성 코드 변종을 식별했습니다. 이 악성 코드는 현재 패치된 Microsoft Windows의 보안 결함을 악용하여 명시적으로 웹 브라우저를 표적으로 삼고 암호화폐 지갑에서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텍사스에 본사를 둔 이 회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Phemedrone Stealer는 암호화폐 관련 정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Telegram, Steam, Discord와 같은 메시징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데이터 도난을 넘어서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은 Phemedrone Stealer가 기존의 데이터 도난 방법을 뛰어 넘는다고 지적했습니다. Crypto News 에 따르면 이 악성코드는 민감한 정보를 ..

The SSL connection could not be established, see inner exception [내부링크]

기본 연결이 닫혔습니다. SSL/TLS 보안 채널에 대한 신뢰 관계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ServerCertificateValidationCallback속성을 사용하여 서버 인증서의 사용자 지정 유효성 검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ServicePointManager.ServerCertificateValidationCallback += (sender, cert, chain, sslPolicyErrors) => true; HttpClientHandler handler = new HttpClientHandler(); handler.ServerCertificateCustomValidationCallback = (message, cert, chain, errors) => tr..

MSSQL - 인덱스 갱신 [내부링크]

MSSQL - 인덱스 갱신 DECLARE @i int, @sql varchar(1000) DECLARE @tablename varchar(1000),@ownerName varchar(1000) SET @i = 1 DECLARE DB_Cursor CURSOR FOR SELECT TABLE_SCHEMA, TABLE_NAME FROM INFORMATION_SCHEMA.TABLES WHERE TABLE_TYPE = 'BASE TABLE' ORDER BY TABLE_SCHEMA, TABLE_NAME OPEN DB_Cursor FETCH NEXT FROM DB_Cursor INTO @ownerName, @tablename WHILE @@FETCH_STATUS = 0 BEGIN SET @sql = 'ALTER IND..

MSSQL - 인덱스 상태 보기 [내부링크]

MSSQL - 인덱스 상태 보기 SELECT TOP 10 DB_NAME() AS 'DatabaseName' , OBJECT_NAME(S.OBJECT_ID) AS 'TableName' , I.NAME AS 'IndexName' , ROUND(AVG_FRAGMENTATION_IN_PERCENT, 2) AS 'Fragmentation %' FROM SYS.DM_DB_INDEX_PHYSICAL_STATS(DB_ID(),NULL,NULL,NULL,NULL) AS S INNER JOIN SYS.INDEXES AS I ON S.OBJECT_ID = I.OBJECT_ID AND S.INDEX_ID = I.INDEX_ID WHERE S.DATABASE_ID = DB_ID() -- 현재 데이터베이스 AND I.NAME I..

ASP.NET Core MVC의 페이징 [내부링크]

서버 측 페이지 매김은 웹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측면으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ASP.NET Core MVC에는 페이지 매김에 대한 두 가지 일반적인 접근 방식, 즉 클라이언트 측 페이징과 서버 측 페이징이 있습니다. 이 자습서에서는 페이지 번호가 서버에서 처리되는 서버측 페이징에 중점을 둡니다. 전제조건 시작하기 전에 ASP.NET Core MVC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고 프로젝트를 설정했는지 확인하세요. 서버측 페이징 구현 1단계: 모델 설정 데이터를 나타내는 모델이 있다고 가정하고 필요한 속성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public class YourModel { // Properties of your model } 2단계: 컨트롤러 구현 컨트롤러에서..

ASP.NET Core 8.0의 출력 캐싱을 통한 성능 향상 [내부링크]

출력 캐싱은 .NET 7부터 도입된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자체 IMemoryCache 구현 을 만드는 번거로움 없이 웹 API에 대한 응답 캐시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 문서에서는 ASP .NET Core Web API 프로젝트에서 출력 캐싱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구성 먼저 Program.cs 파일 의 서비스 컨테이너에 OutputCache를 추가해야 합니다 . builder.Services.AddOutputCache(); 다음으로 OutputCache 미들웨어도 추가해야 합니다 . app.UseOutputCache(); 전체 Program.cs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 builder = WebApplication.CreateBuilder(args); builder.Se..

Visual Studio Code 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Visual Studio Code 단축키 정리 기본 편집 단축키 단축키 구분핵심 설명Command ID Ctrl + X 커서 위치 행 삭제(잘라내기) 커서 행 코드가 필요 없을 경우 드래그로 선택하지 않고, 해당 행에 커서를 놓고 Ctrl + X로 행을 삭제(잘라내기)합니다. editor.action.clipboardCutAction Ctrl + Shift + K 커서 위치 행 삭제 커서 행 코드가 필요 없을 경우 드래그로 선택하지 않고, 해당 행에 커서를 놓고 Ctrl + Shift + K로 행을 삭제합니다. editor.action.deleteLines Ctrl + C 커서 위치 행 복사 커서 행 코드를 반복해서 사용해야 할 경우, 해당 행에 커서를 놓고 Ctrl + C로 행을 복사합니다. edito..

Emoji Unicode tables — 코드 포인트 참조 및 스타일 비교 [내부링크]

http://apps.timwhitlock.info/emoji/tables/unicode Emoji unicode characters for use on the web Emoji code points and example glyphs using web fonts, sprites and native OS representation of Emoji characters apps.timwhitlock.info 위 사이트를 접속해서 원하는 이모지의 유니코드를 복사해온다. 예를 들어 맨 위에 있는 스마일이면 유니코드가 U+1F601 라고 나온다. 여기서 가져올 코드는 U+ 는 날리고 1F601 만 사용한다. 그리고 이 1F601 코드 앞에는 &#x 를 붙이고 뒤에는 ; 를 붙여서 이모지 유니코드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IntelliJ IDEA 자주쓰는 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Editing Ctrl + Space : Basic code completion (the name of any class,method or variable) Ctrl + Shift + Space : Smart code completion (filters the list of methodsand variables by expected type) Ctrl + Shift + Enter: Complete statement Ctrl + P : 함수호출시 인수 정보 확인 (within method call arguments) Ctrl + Q : 코드에 대한 문서창 팝업 Shift + F1 : 코드에 대한 문서 인터넷 브라우저로 팝업 Ctrl + mouse : 코드를 링크처럼 타고 들어감 Ctrl + F1 : Sho..

HTML 텍스트 정렬 및 스타일 CSS [내부링크]

HTML 텍스트 정렬 및 스타일 CSS 사이트의 메뉴는 보통 맨 위에 있습니다. 내용이 긴 문서를 읽은 후 다시 메뉴로 가려면 한참 스크롤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이 불편을 없애기 위해 맨 위로 가는 링크를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단순한 링크로 만들면 순식간에 맨 위로 이동하는데, jQuery의 scrollTop()을 이용하면 맨 위로 스르륵 올라가는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ML 문서에 링크를 만듭니다. Top 스크롤해도 위치가 변하지 않도록 만들고, 적당히 위치를 잡은 후 보이지 않게 합니다. a.top { position: fixed; left: 50%; bottom: 50px; display: none; } 어느 정도 스크롤하여 밑으로 내려갔을 때 링크가 보이게 합니다. $( ..

CSP unsafe-hashes소스 목록 키워드 [내부링크]

경고 CSP 키워드에서 접두사를 볼 때마다 unsafe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onloadHTML 이벤트 핸들러 속성(예 : onclick, onmouseover등) 을 사용하지 않도록 코드를 리팩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예unsafe-hashes 애플리케이션 전체에 다음과 같은 코드가 있다고 가정해 보세요. 를 사용하여 Content-Security-Policy사이트에서 을 활성화하면 script-src위 코드가 이제 CSP 정책을 위반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인라인 스크립트로 간주되어 특별히 허용하지 않는 한 차단되기 때문입니다. 안전하지 않은 해시를 사용하면 코드의 SHA-256 해시를 계산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doSome..

npgsql CommandType.StoredProcedure는 이제 함수 대신 프로시저를 호출합니다. [내부링크]

NpgsqlCommand.CommandType를 로 설정하면 Npgsql 은 이전과 같이 함수 가 아닌 CommandType.StoredProcedurePostgreSQL 저장 프로시저를 호출하기 위한 SQL을 생성합니다 . 이 주요 변경을 옵트아웃하고 이전과 같이 함수를 계속 호출하려면 다음과 같이 AppContext 스위치를 활성화합니다.Npgsql.EnableStoredProcedureCompatMode AppContext.SetSwitch("Npgsql.EnableStoredProcedureCompatMode", true); 맥락상 PostgreSQL은 원래 기능만 지원했으며 저장 프로시저의 표준 SQL 개념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CommandType.StoredProcedure함수를..

크롬 개발자 도구(F12) 몇 초 후 사라지는 문제 해결 방법 - AhnLab Safe Transaction [내부링크]

크롬 개발자 도구(F12) 몇 초 후 사라지는 문제 해결 방법 - AhnLab Safe Transaction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키보드 [F12키]를 누르게 되면 개발자도구 창이 열리게 됩니다. 개발자도구는 현재 보이는 웹브라우저의 HTML 구조를 확인할 수 있고, HTML/CSS 등을 수정하여 즉각적인 변화를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웹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인데요. 하지만 어느 날부터 크롬에서 개발자도구를 실행했더니 창이 저절로 꺼지는 이상한 증상 일반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F12키를 누르게 되면 화면 오른쪽으로 개발자도구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원래 사용자가 개발자도구 화면을 닫지 않은 이상 창이 그대로 실행된 상태로 있어야 하는데 빠르면 1초 남짓 늦어도 5초 이내에서 창이 저절로 닫히는..

MSSQL CONVERT 함수를 사용한 SQL 날짜 형식 옵션 [내부링크]

SQL Server에서 SQL 날짜 형식을 얻는 방법 필요한 날짜 값에 대해 CONVERT 함수 및 날짜 형식 옵션과 함께 SELECT 문을 사용하십시오. YYYY-MM-DD를 얻으려면 이 T-SQL 구문을 사용하십시오. SELECT CONVERT(varchar, getdate(), 23) MM/DD/YY를 얻으려면 이 T-SQL 구문 SELECT CONVERT(varchar, getdate(), 1)을 사용하십시오. 모든 형식 옵션 목록을 보려면 차트를 확인하세요. 다음 표는 SQL 날짜 형식 목록과 출력 예입니다. 이러한 모든 예시에 사용된 날짜 매개변수는 '2024-01-11 00:38:54.840'입니다. Format DATE ONLY FORMATS 1 select convert(varchar, ..

GUID란 [내부링크]

GUID란 무엇입니까? GUID(일명 UUID)는 'Globally Unique Identifier'(또는 'Universally Unique Identifier')의 약어입니다. 리소스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128비트 정수입니다. GUID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Microsoft 기술을 사용하는 개발자가 사용하는 반면 UUID는 다른 곳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GUID는 어떻게 사용되나요? GUID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로그래머,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및 테스터가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에 사용합니다. 이는 Java, C#, Python, C++, SQL 데이터베이스 및 비관계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에서 기본 키, 버전, 구성 요소 식별자로 사용되거나 진정한 고유..

ASP.NET Core에서 정적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404 [내부링크]

애플리케이션을 계정에 게시한 후 .apk (클라이언트에 다운로드해야 함) 와 같은 정적 파일을 탐색할 때 HTTP 오류 404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FileExtensionContentTypeProvider 에 대상 파일 확장자와 일치하는 MIME 유형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Program.cs 파일에서 특정 MIME 유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or example: using Microsoft.AspNetCore.StaticFiles; var builder = WebApplication.CreateBuilder(args); ... var app = builder.Build(); ... app.UseStaticFiles(); app.Use..

HTML이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HTML이란 무엇입니까? HTML은 Hyper Text Markup Language의 약자입니다. HTML은 웹 페이지를 생성하기 위한 표준 마크업 언어입니다. HTML은 웹 페이지의 구조를 설명합니다. HTML은 일련의 요소로 구성됩니다. HTML 요소는 브라우저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HTML 요소는 "이것은 제목입니다", "이것은 단락입니다", "이것은 링크입니다" 등과 같은 콘텐츠 조각에 레이블을 지정합니다. 간단한 HTML 문서 선언 은 이 문서가 HTML5 문서임을 정의합니다. 요소 는 HTML 페이지의 루트 요소입니다. 요소 에는 HTML 페이지에 대한 메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소 는 HTML 페이지의 제목(브라우저의 제목 표시줄 또는 페이지 탭에 표시됨)을 지정합니..

프로세스(Process)와 쓰레드(Thread) [내부링크]

1) 프레세스 개념 1-1. 일반적인 정의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 이다. -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던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적재되어 운영체제의 제어를 받는 상태 - 해당 프로세스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 영역(자신의 주소 공간)이 존재함을 의미 - 프로세서 할당(점유) 시간과 메 리모 , 파일, 입출력장치 등의 자원이 필 하며 요 , 자원은 프로세스 생성 및 실행 시 할당됨 - 현재의 활동 상태를 나타내는 프로그램 카운터와 프로세서의 현재 활동(레지스터 내용) 포함 1-2. 프로그램과 달리 프로세스는 메모리에 주소 공간을 갖는 능동적인 개체 - 실행 스택(Stack) : 호출된 프로시저(함수)의 복귀 주소와 지역 변수 등의 일시적인 데이터 저장하는 영역 - 실행 힙(Heap) : 텍스트(코드) ..

동적으로 생성 <div> - JavaScript , jQuery [내부링크]

1. JavaScript 사용하기 document.addEventListener('DOMContentLoaded', function() { var div = document.createElement('div'); div.id = 'container'; div.innerHTML = 'Hi there!'; div.className = 'border pad'; document.body.appendChild(div); }, false); 2. jQuery 사용하기 $(document).ready(function() { $('#outerdiv').append( $('').prop({ id: 'innerdiv', innerHTML: 'Hi there!', className: 'border pad' }) ); });..

appcmd를 통한 IIS 루프 목록 요청(관리자 실행) [내부링크]

appcmd를 통한 IIS 루프 목록 요청(관리자 실행) @echo off MODE con:cols=180 lines=50 echo appcmd.exe list request set count=10000 :loop set /a count=%count%-1 TIMEOUT /T 2 /NOBREAK C:\Windows\System32\inetsrv\appcmd.exe list request if %count% NEQ 0 goto loop pause

MSSQL 모든 저장 프로시저 코드를 하나의 열로 가져오기 [내부링크]

MSSQL 모든 저장 프로시저 코드를 하나의 열로 가져오기 DECLARE c CURSOR READ_ONLY FAST_FORWARD FOR SELECT name FROM dbo.sysobjects WHERE (type = 'P') and name not like 'sp_%' order by name DECLARE @name nvarchar(255) declare @result varchar(MAX) set @result = '' -- Open the cursor OPEN c FETCH NEXT FROM c INTO @name WHILE (@@FETCH_STATUS = 0) BEGIN if (OBJECT_ID(@name) is not null) set @result = @result + (SELECT OBJ..

C# AES 샘플 코드 - C# AES sample code [내부링크]

C# AES 샘플 코드 - C# AES sample code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System.Security.Cryptography; namespace AES { class Program { static string aes_key = "AXe8YwuIn1zxt3FPWTZFlAa14EHdPAdN9FaZ9RQWihc="; static string aes_iv = "bsxnWolsAyO7kCfWuyrnqg==";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original = "암호화 문자열"; try { // 문자열을 바이트 배열로 암호화합니다. byte[] encrypted = EncryptStringToBytes(original,..

MSSQL의 유용한 쿼리문 [내부링크]

-- 1. DB 정보 EXEC sp_helpdb -- 2. SP, Trigger, View Text View EXEC sp_helptext 'SP Name' --'SP Name' -- 3. 모든 SP List SELECT DISTINCT o.name, o.xtype FROM syscomments c INNER JOIN sysobjects o ON c.id=o.id WHERE o.xtype='P' -- 4. 특정 테이블이 들어가는 모든 SP List SELECT DISTINCT o.name, o.xtype FROM syscomments c INNER JOIN sysobjects o ON c.id=o.id WHERE c.TEXT LIKE '%Table Name%' AND o.xtype='P' -- 'Tabl..

XML 텍스트 데이터를 필드로 SELECT 또는 테이블 형태로 SELECT하기 [내부링크]

XML 텍스트 데이터를 필드로 SELECT 또는 테이블 형태로 SELECT하기 DECLARE @XML_STRING VARCHAR(MAX) DECLARE @XML_OBJECT XML SET @XML_STRING = N'1testData12024-01-03 17:00:00 2testData22021-01-14 17:00:00' /* 파싱-1 */ SELECT CONVERT(xml, @XML_STRING).value('(/root/body/no)[1]','varchar(10)') AS no, CONVERT(xml, @XML_STRING).value('(/root/body/data)[1]','varchar(100)') AS data, CONVERT(xml, @XML_STRING).value('(/root/bod..

MS-SQL XML 속성 네임으로 파싱해서 VALUE 찾기 [내부링크]

XML 정의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은 W3C에서 개발된, 다른 특수한 목적을 갖는 마크업 언어를 만드는데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다목적 마크업 언어입니다. XML은 SGML의 단순화된 부분집합으로, 다른 많은 종류의 데이터를 기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XML은 주로 다른 종류의 시스템, 특히 인터넷에 연결된 시스템끼리 데이터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게 하여 HTML의 한계를 극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웹 서비스에서 XML 데이터를 송수신 할 때 태그로 시작하여 태그로 끝나는 마크업 구조로 되어 있는 구조와, 애트리뷰트가 포함된 이름/값 짝으로 이루어진 마크업 구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XML 데이터가 DB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를 파싱해서 SELECT ..

크롬 (Chrome) Window.Close(), 팝업창 닫히지 않을 때 해결 [내부링크]

익스플로러에서는 동작하는 window.close() 함수를 크롬에서 테스트 했을 때 팝업창이 닫히지 않습니다. 크롬에서 scripts may close only the windows that were opened by it. 오류 메세지 사용 함수 function close(){ window.open('', '_self', ''); window.close(); return false; }

자바스크립트 정규식을 이용한 체크 (정수, 한글 등)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정규식을 이용한 체크 (정수, 한글 등) /*-------------------------------------------------------------------------------*/ /* 한글의 경우 키 입력시 바로바로 작업이 안되기 때문에 onchange 와 onblur 등 이벤트도 같이 등록. */ // 한글만 입력받기 (초성체 무시) // 나머지 글자 무시 function nr_han(this_s,type){ /* type -> 'c' : 초성 포함 -> 's' : 초성 포함 + 공백 포함 -> '' : 초성, 공백 무시 */ temp_value = this_s.value.toString(); regexp = ''; repexp = ''; switch(type){ case 'c..

자바스크립트 음력, 양력 공휴일 체크 함수 만들기 [내부링크]

입력한 날짜가 공휴일인지 검사를 한다. /** * 입력한 날짜가 공휴일인지 검사를 한다. * 공휴일인 경우에는 경고창 후 멈춘다. * 입력형식 : 2024년 01월 14일 --> 20240114 * * @param string */ function isHoliday(yyyymmdd) { // 검사년도 var yyyy = yyyymmdd.substring(0, 4); var holidays = new Array(); // 음력 공휴일을 양력으로 바꾸어서 입력 var tmp01 = lunerCalenderToSolarCalenger(yyyy + "0101"); // 음력설날 var tmp02 = lunerCalenderToSolarCalenger(yyyy + "0815"); // 음력추석 holidays[0..

데이터베이스의 트랜잭션 로그가 'LOG_BACKUP'(으)로 인해 꽉 찼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의 트랜잭션 로그가 'LOG_BACKUP'(으)로 인해 꽉 찼습니다. 해결방법 -- 로그 사용량 확인해서 로그 축소함. -- 로그 정보확인 DBCC SQLPERF(LOGSPACE) EXEC SP_HELPFILE SELECT * FROM SYSFILES USE 데이터베이스명; -- 사용할 DB 선택 ALTER DATABASE 데이터베이스명 SET RECOVERY SIMPLE; -- DB 복구 모델을 SIMPLE로 설정하여 파일을 비운다. -- DB의 필요 없는 공간을 축소 -- 파일명은 SELECT * FROM SYSFILES 에서 NAME을 적는다. DBCC SHRINKDATABASE([데이터베이스명]); 또는 DBCC SHRINKFILE ([파일명], TRUNCATEONLY); 실행 ALTE..

저장 프로시저(Stored Procedure) 내용 검색하기 [내부링크]

DECLARE @WORD VARCHAR(100) = '검색 단어' SELECT NAME , RESULT = SUBSTRING(MAX(TEXT),PATINDEX('%'+@WORD+'%',MAX(TEXT)),LEN(@WORD)) FROM SYSOBJECTS AS O INNER JOIN SYSCOMMENTS AS C ON O.id = C.ID WHERE O.XTYPE='P' AND C.TEXT LIKE '%' + @WORD + '%' GROUP BY NAME ORDER BY NAME

[Android] Dialog 속성 [내부링크]

Back키 Cancle 여부 설정 setCancelable(false); Dialog dim background 막기 getWindow().clearFlags(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DIM_BEHIND); Dialog 밖을 터치 했을 경우 Dialog 종료 막기 setCanceledOnTouchOutside(true); Dialog 밖의 View를 터치할 수 있게 하기 (다른 View를 터치시 Dialog Dismiss) getWindow().setFlags(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NOT_TOUCH_MODAL, 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NOT_TOUCH_MODAL); Dialog 배경을 투명하게 하기 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