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tadomacaron의 등록된 링크

 cortadomacar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9건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자유여행 주요 관광지 및 3박 4일 여행코스 일정 공유 [내부링크]

대만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여행지이고, 도시도 깨끗하며 맛집도 많은 곳이에요. 또한 초보 여행러들도 쉽게 여행하기 좋은 곳인데 제가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주요 관광지와 3박 4일 여행코스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대만은 일본의 영향을 받아 깨끗하고, 고궁 박물관, 예스진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으며 굴국수, 러우저우, 우육면 등 먹거리도 많은 미식의 나라입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 다시 저가항공들이 많이 취향 하기 시작하면서 가격도 부담이 줄어서 정말 여행 가기 좋은 나라예요. 타이베이의 주요 관광지 및 먹거리들을 표시해 둔 구글 지도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게 첨부하니 구글 지도에 넣으셔서 활용하세요. 대만여행 시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 대만 타이베이 여행 시 현실적인..

2024 대만 타이베이 여행 시 현실적인 출국 전 준비물 4가지 및 노하우 공유(라인페이) [내부링크]

대만여행 특히 타이베이 여행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이에요. 저도 거의 분기별로 맛집투어 겸 3박 4일 코스로 대만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여행 준비를 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일 텐데요 제가 매번 챙기는 준비물 및 노하우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느끼고 실수했던 점들을 잘 버무린 노하우들을 이야기해 볼게요. 여행 준비물은 쉽게 생각하세요! 대만여행 시 함께 보면 좋은 글 대만 타이베이 자유여행 주요 관광지 및 3박 4일 여행코스 일정 공유 2024 대만 여행 타이베이 맛집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대만 맛집 위치 및 후기, 가격 / 메뉴 2024 대만 타이베이 맛집 리스트 no.3 - 스푸파 백종원 추천 / 구글지도 다운..

베트남 자유여행 호이안 바구니 배 체험 후기 및 예약 팁 등 정보 공유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 특히 다낭 여행 시 호이안 여행은 하나의 코스로 묶여 있는데 바구니 배(코코넛 배)에 대한 정보는 제대로 정리되어 있는 것이 많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호이안 바구니 배 체험 후기 및 위치, 예약, 가격 등의 정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호이안 여행을 하게 되면 올드타운과 소원배, 안방비치를 주로 떠올리는데 바구니 배도 요즘 많이 떠오르는 호이안 코스 중 하나입니다. 정식 명칭은 코코넛 배가 맞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바구니 배로도 잘 알려져 있으니 바구니 배로 통일하겠습니다. 이 글의 전반적인 주제를 간단히 정리하자면 1. 호이안 바구니 배 기본정보 바구니 배 타러가는 방법(위치) 탑승 가능 인원 운영 시간 예약 방법 및 가격 2. 호이안 바구니 배 알짜정보 투어 추천시간 바구..

2024년 왜 2월 29일까지 있을까요? [내부링크]

우리는 2월이 28일까지 있기에 직장인들은 조금 덜 일한다고 좋아합니다. 그런데 2024년은 2월이 29일까지 있습니다. 왜일까요? 아마 윤달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이 글에서는 왜 2월 29일이 발생하는 것인지 그리고 윤일, 윤달과 윤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왜 2024년 2월 29일이 있나요? 2월에 29일이 있는 해를 윤년이라고 부릅니다. 이유를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양력과 음력의 차이로 인해서 생기는 오차를 해소하기 위해 생기는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윤달, 윤년, 윤일을 알아보자면 '음력으로 생일을 보낸다' '추석이 음력 보름이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인 것 처럼 고정된 것이 아니라 매번 구정, 추석..

온난화와 북극 한파가 주는 경고 [내부링크]

최근 들어 점점 심해지더니 급기야 북유럽과 중국, 미국 등 전 세계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저 기온의 겨울을 맞이하고 있으며 오늘도 미국은 한파로 인해 영하 40도 이하로 내려가고, 거의 1m 가까운 눈이 쌓이는 등 이상기온 현상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지구 온난화와 연결되어 있는데 온난화와 북극 한파가 인간에게 주는 경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목차 1. 온난화란 무엇인가 2. 온난화로 인해 지구에 생기는 현상들 3. 온난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유? 4. 온난화와 북극한파의 관계는? 5. 북극 한파가 주는 경고는? 관련 글 보기 2023.07.28 - [삶의 지식창고/지식] - 북극에 사는 동물들 6종과 온난화로 직면한 위기들 북극에 사는 동물들 6종과 온난화로 직면한 위기..

가정용 커피머신 밀리타 종류 및 비교 - 카페오 솔로 계열 [내부링크]

13년 전부터 와이프 집에 선물까지 밀리타 커피머신을 총 5대 구매했었고 현재 밀리타 카페오 바리안자를 사용하고 있네요. 밀리타 제품이 좋아 주위에 권유하는데 제품들이 많아서 매번 물어보고 하니 이참에 가정용 커피머신 밀리타 종류 및 비교를 해보자 생각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가정용 커피머신 밀리타 커피머신 종류 (전자동 커피머신) 밀리타 커피머신 비교 (공통점, 차이점 - 카페오 솔로, 솔로앤밀크, 퍼펙트밀크) 에 대해서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후 포스팅에는 사용 후기 및 사용 팁 등에 대해서도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우선 커피머신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3.07.05 - [삶의 지식창고/커피] - 가정용 커피머신의 종류 5개와 특징..

베트남 호이안 여행 호텔 후기-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Hoian Central Boutique Hotel & Spa) [내부링크]

호이안 호텔 숙소 추천 포스팅입니다. 오늘 소개할 호텔은 호이안 세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 (Hoian Central Boutique Hotel & Spa)로 베트남 호이안 여행 시 추천하는 4성급 호텔인데 올드타운 거리의 동급 호텔들보다 가성비 좋고 무엇보다 깨끗하고 향기도 좋으며 조용합니다. 바로 옆에 마트, 약국이 있어서 여행시 부족함이 없는 호텔로 아래에 자세히 소개 해 보겠습니다. 혹시 몰라서 제가 사용했던 호이안 구글 지도 공유 해 드립니다.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에 대한 방법도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는 다운로드하셔서 구글 지도에 넣어 여행을 루트 짜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제가 다녀온 후기를 간단히 요약 해 보자면 호텔의 위치가 호이안 올트타운 중심가 아니라 조용..

자유여행 시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더보기 목차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 1.그랩으로 호이안 가기 2.스파(마사지샵) 픽업해서 호이안 가기 3.카카오택시 이용해서 호이안 가기 4. 그랩, 카카오 택시 이용 중 기사와 흥정해서 호이안 가기 대한민국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리는 베트남 다낭을 여행할 때면 같이 가는 곳이 호이안(hoian)과 후예입니다. 특히 호이안은 역사와 힐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자유여행 시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들에 대해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들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왜 다낭을 대한민국 경기도 다낭시라고 이야기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호이안은 그나마 낫지만 다낭을 가 보시면 한국인들이 거의 현지인같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한시장이나 목해산물 식당(여기가면 ..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후기 및 구직촉진수당 지원금 [내부링크]

더보기 목차 1.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취지와 유형 1-1. 유형의 조건 1-2.1 유형과 2 유형의 차이점 2. 신청방법 및 후기 2-1. 신청 방법 2-2. 취업 상담 십자인대, 반월상 연골 파열로 퇴직 후 수술, 재활을 했고, 그동안 실업급여, 1년 백수로 있다 보니 고용노동부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려주더라고요. 그래서 참여하게 된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후기입니다.(현재 진행 중) 아마 국민취업지원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제 글을 보실 텐데요 제가 어떻게 진행하였고 그리고 궁금한 구직촉진수당에 대한 후기들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선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무엇인지?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것인지? 신청할 ..

목포 케이블카 후기 및 가격 할인방법/위치/운영시간/주차장/예약방법 [내부링크]

2000년 자전거 여행을 할 때 목포 유달산을 오른 이후 24년 만에 목포로 여행을 갔습니다. 국내 최장 탑승거리를 가진 목포 케이블카를 타보면서 이 장소를 공유하면 좋겠다고 생각, 목포 케이블카 후기 및 가격 할인방법, 위치 등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생생한 후기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목포 케이블카 후기 및 가격 할인방법 우선 목포 케이블카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고하도와 유달산을 연결하여 다도해의 야경과 유달산 정상, 고하도 산책길 및 해상데크를 즐길 수 있는 바다를 비롯해 산과 도심의 아름다운 파노라마 전경을 볼 수 있는 총 3.23km의 국내 최고 길이를 자랑하는 목포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북항 승강장, 고하도 승강장 어디든 탈 수 있고 원하는 곳에 내렸다 탈 수 있기 때문에 볼거..

대만 화련(화리엔 Hualian)숙소 추천 및 타이베이에서 화련 가는 방법 / 날씨 [내부링크]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하다 보면 1박 2일 정도로 화련(화리엔) 타이루거 협곡을 가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가본 경험을 토대로 가볍게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비용 대비 좋은 대만 화련 숙소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더보기 1.대만 화련(화리엔 Hualian)에 대한 간단한 정보 2.타이베이에서 화련 가는 방법 3.대만 화련 숙소 추천 1. 대만 화련(화리엔 Hualian)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도시 대만의 중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에는 타이루협곡으로 유명한 타이완 산맥과 항구가 있는 산과 바다를 다 갖춘 아름다운 중심도시, 조용하고 치안도 좋으며 한족들과 원주민들 간 조화롭게 살아가고 있는 평화로운 곳입니다. 그리고 좁쌀이 유명해서 좁쌀로 만들어진 모찌(찹살떡)이 유명해서 화련 기..

2024 대만 여행 타이베이 맛집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대만 맛집 위치 및 후기, 가격 / 메뉴 [내부링크]

대만 여행의 백미는 맛집 탐방입니다. 타이베이 맛집들만 돌아다녀도 일주일이 훌쩍 가버려서 매번 갈 때마다 또 가보고 싶다고 했던 곳들을 갈 수 없을 정도로 많은데 이번 블로그를 통해 가 봤었던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대만 편 맛집 위치 및 후기를 남겨 보고자 합니다. 특히, 더운 동남아. 그것도 대만의 경우는 지금 같은 겨울에 많이 가시는데 스푸파 대만 편을 보고 여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 텐데 제 후기를 보시고 여행 루트를 짜는데 도움을 많이 받으셨으면 합니다. 구글 지도에 맛집들 표시 해 둔 파일 올려드리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스트리트푸드파이터 대만편 맛집 위치 및 후기, 가격/메뉴 더보기 1. 러우저우, 홍사우러우 (대만식 무국, 통삼겹튀김) - 예지아러우저우 2.대만..

2024 대만 타이베이 맛집 리스트 no.3 - 스푸파 백종원 추천 / 구글지도 다운 [내부링크]

스카이스캐너에서 발표한 2023년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는 여행지로 대만이 6위에 뽑혔네요. 솔직히 대만 여행은 한 번 가면 웬만한 여행은 다 할 수 있지만 또 방문하는 이유는 대만 타이베이 맛집 투어 때문이죠. 대만 타이베이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비교 해 봤을 때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입맛에도 잘 맞고 고수(향차이)도 약하기 때문에 누구나 맛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이번 대만 여행은 백종원의 스트리트 파이터를 보다 보니 아... 저기 안 가봤는데?라는 생각을 와이프와 공유하며 동시에 급 예약! 여행을 가게 되었고 구글지도도 같이 공유해 드리니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다운로드하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만 여행 중요 여행지도 같이 표시되어 있으니까 참고 하시면..

지역주택조합이란 무엇인가? 문제점 6가지 및 성공 케이스 [내부링크]

지역주택조합이란? 일명 지주택이라고 아시나요? 집 근처에서 '50% 가격으로 내 집 마련! 마지막 기회' 85% 토지 확보 등의 광고나 조합설립인가 임박! 등의 현수막, 인터넷 뉴스, 주택 홍보관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광고들에서 보이는 아파트들은 거의 대부분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인데 정말 저렴한 금액에 진짜 내 집 마련이 가능할까요? 말하는 것처럼 빠른 시일내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할까요? 이번 시간에 지역주택조합의 문제점과 위험한 이유,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더보기 1.이 글을 쓰는 이유 2.지역주택조합이란? -아파트 재건축, 재개발이 아닙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는 것도 아닙니다. -지역주택조합 성공 가능성은 있나요? -토지 소유권의 95%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런..

로보락 s8 plus 사용 후기 및 장점 단점, 추천 이유 정리 [내부링크]

로봇 청소기는 7년 전 공간도 잘 못 찾는 멍청함에 실망했었기에 생각이 없었는데, 와이프가 임신 선물로 사자고 해서 검색을 하다 로보락 s8 plus 구입, 결과는 대 만족이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느낀 로보락 s8 plus 사용 후기 및 장점, 단점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로봇 청소기 구매 시 고려한 점 라이다 센서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 기술력이 쌓인 오래된 브랜드인지 A/S 문제가 잘 해결이 되는지 부품 수급, 가격이 저렴한지 로보락 s8 plus를 구매 전 4가지의 조건을 보고 검색을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가정용 커피 머신을 판매하는 곳에서 일을 했었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보다는 센서, 브랜드, A/S, 부품 가격이 제일 중요한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능이 많은 것은 좋지만 그..

2023 9월 추석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 일정 서울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 총정리 [내부링크]

들어만 봤으나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산후조리원 결제 시 서울사랑 상품권 서울페이로 결제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알아보게 되었다. 1인 50만원이지만 부부가 하면 서울사랑 상품권 총 100만원의 7% 할인 받아 서울페이로 사용할 수 있으니 바로 들어가서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일정 발행 일정 9월 13일~14일 : 서울시, 자치구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 9월 20일~21일 : 자치구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 (18개구) 발행 시간 1. 9월 13일~14일(서울시와 지자체 발행 총 25개구) 구분 9월 13일 9월 14일 09:00 성북구, 용산구 중구, 강동구 10:00 관악구, 금천구 강북구, 광진구 11:00 동작구 양천구 12:00 노원구 서초구 13:00 동대문구, 도봉구 종..

보건소 운영 시간과 보건증 발급 방법, 발급 순서, 유효 기간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가 음식관련 직종에서 알바를 하거나 판매하는 일을 하게 된다면 보건증을 꼭 발급받어야 합니다. 보건증 없이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면 고용주와 아르바이트생, 직원이 모두 과태료를 내게 됩니다. 보건증은 보건소에서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 보건소 운영 시간과 보건증 발급 방법, 발급 순서, 유효 기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보건소는 아는 사람만 아는 정말 좋은 기관입니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꼭 필요한 검사들을 무료로 진행 해줌은 물론, 보건증 외에도 일반 병원에서 큰 돈을 들여서 검진 받아야 하는 것들, 의료비 지원,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 외에도 청소년, 성인들에게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보건증 발급 받으러 보건소에 가셨다면 자신..

서울시 출산 육아 혜택 사이트 몽땅 정보 만능키 5가지 지원 서비스 [내부링크]

지금까지는 각종 부서에서 지원하던 출산 육아 정책들을 따로 찾아봐야 했지만 9월 1일 서울시에서 출산 육아 혜택, 정책 정보들을 한 곳에 다 모아서 볼 수 있게 '몽땅 정보 만능키'라는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몽땅 정보 만능키를 통해서 기존 우리동네 키움포털, 보육포털, 복지로 등에서 진행하는 출산 육아 정책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몽땅 정보 만능키는 서울시 출산 육아 혜택을 모아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결혼 및 임신 관련, 맞벌이 관련, 육아관련 등 정보를 얻고자 하는 신청자 또는 아이의 개월 수에 맞춰 맞춤형으로 정보를 검색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알람을 신청 해 두면 관심 출산 육아 혜택, 정책들에 대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몽땅 정보 만능키 5가지 지원 서비스 1. 서울형 아..

서울시 출퇴근 시 가정 행복 도시락, 밀키트 할인 지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가정 행복 도시락, 밀키트 할인 정책을 통해 매월 5만명, 연간 46만명에게 CU편의점, GS25시, 오아시스 마켓에서 최대 25% 할인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발급합니다. 가정 행복 도시락 신청은 매월 진행되며, 만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이면 다 가능하니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정행복 도시락, 밀키트 할인 지원 정책은 처음 실행 시 퇴근 후 저녁 시간 준비시간을 줄여 가정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시작하였으나 반응이 좋아 출근과 등교전에 아침식사까지 지원하게 되었고 향후 2024년에는 더욱 많은 업체와 할인 쿠폰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5월부터는 오아시스 마켓(새벽배송) 업체가 포함됨에 따라서 도시락, 밀키트, 간편식품 뿐 아니라 신선한 식재료도 할인..

2024 서울엄마아빠택시, 엄빠택시인 아이엠 택시 IM 택시 신청하기 [내부링크]

출산 후 병원 등 이동 시 귀저기, 분유 등 챙겨야 할 것들이 많아서 어려움을 겪는데, 이러한 부분을 돕기위해 서울 엄마아빠택시 정책을 시행중입니다. 아이 1인당 10만원의 택시 포인트를, 쌍둥이라면 20만원 포인트를 제공하고, 아이엠 택시 IM택시와 제휴하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제휴 회사인 만큼 아이엠 택시 카시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1석 2조입니다. 서울시에서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 중 하나인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아이엠 택시(IM택시)와 제휴하여 영유아 이동 시 카시트가 장착된 택시로, 산모와 아이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외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서울엄마아빠 택시는 아이엠 택시(IM택시) 중 카시트 (KC인증)가 설치되어 있는 대형 승합차..

임산부 노산 나이와 기준, 위험 요소 및 예방 방법 정리 [내부링크]

결혼의 평균 나이가 높아지고, 사회 진출 및 맞벌이 등으로 인해서 임신과 출산이 늦어지게 되고 그 결과 노산(고령 임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시간에는 임산부 노산 나이와 기준, 노산으로 인한 자폐나 기형아 출산확률 증가 등의 위험요소 들을 확인 해 보고 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예방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노산 나이와 기준에 따라 위험요소들이 많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노산 나이와 기준으로 인해 걱정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확률이 조금 높아 진 것 뿐이지 임신 전, 임신 초기부터 제대로 관리하면 건강하게 출산을 할 수 있습니다. 노산 나이와 기준 1. 노산이 늘어나는 이유 불과 30년 전만 하더라도 결혼 평균 연령이 25세 내외였습니다. 2022년 기준 현재 평균 결혼 연령..

보건소 산전검사 검사 항목, 예약 방법 및 검사 대상 [내부링크]

보건소에서는 임신을 원하는 부부 및 예비부부를 돕는 산전검사, 산후관리 등 다양한 검사 및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자체, 구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보건소 산전검사 지원 받는 내용들과 비용, 그리고 임산부부 지원 내용들에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보건소 산전검사란 보건소 산전검사는 임신을 원하는 부부 및 예비부부를 위해 다양한 검사들을 진행하여 임산에 도움을 주며, 임신 출산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 예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검사입니다. 산부인과에서 받는 검사들 중 꼭 받아야 하는 검사들은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도 초음파로 임신 확인 시 보건소에서 임신 기초검..

2024 서울시 육아 휴직급여 장려금 신청 방법 및 기간 [내부링크]

육아 휴직을 과거보다 신청하기 편해졌지만 육아 휴직급여의 한계로 인해 고정적 수입의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이 따라오게 되고 신청은 꿈도 못 꾸는 현실에 놓이게 됩니다. 이러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육아휴직급여 장려금을 최대 240만원 지원한다고 합니다. 육아휴직 생각이 있다면 서울시 지원금을 꼭 받고 부담을 줄입시다. 서울시의 이번 정책은 육아 휴직급여 장려금을 가족 중 아빠만 받는 것이 아니라 전국 최초로 부모 모두 육아 휴직급여를 받고 있다면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육아 휴직급여는 1년 최대 150만원이지만 서울시 육아 휴직급여 장려금까지 지원하니 정말 좋은 정책인 것 같습니다. 1. 육아 휴직급여 장려금 지원배경 갈수록 오르는 부동산과 물가, 맞벌이들이 주를 이루는 요즘 부..

2024 서울시 난자 동결 시술비용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저출산 대책 중 하나로 이번에 난자 냉동, 난자 동결 시술비용 지원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난자 동결 시술시 비용이 평균 250만원에서 500만원 드는데 서울시 난자 동결 시술비용 지원을 통해 최대 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서울에 거주하고 난자 동결(냉동)을 생각하시고 있으신 분들이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미혼도 신청 가능합니다. 난자동결 시술비용이 건강보험 급여항목에서 제외되는 항목이고, 보관료도 별도 및 불확실성 등의 이유로 망설여지는데 서울시에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해 주니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난자 동결 시술비용 지원 이유 난자 냉동(난자 동결)은 요즘 연예인들이 TV에서 자주 이야기 하면서 많은 이들의 입에서 오르내리고, 지속적으로 시술 건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30대 중반..

2024 서울시 산후조리 경비 지원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출산 후 산후조리비를 최대 300만원, 최소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산후조리 경비 지원 이유는 출산 후 경제적 부담을 지원 해 주고, 산모의 정신적, 육체적 피로와 건강을 더욱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니 서울시 거주 임산부라면 산후조리 경비 지원 내용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 경비 지원은 아직은 산후조리원은 사용할 수 없지만 그 외에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내용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 경비란 서울시에서는 초저출산 도시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출산을 장려하고자 저출생 대책을 다양하게 내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서울시 산후조리 경비 지원입니다. 출산을 하면 산모는 정신적 스트레스로 우울증이 오거나 출산으로 인해 틀어져버린 ..

2024 서울시 출산 혜택 지원금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 대한민국의 합계 출산율 수치는 0.78명인데 서울시는 훨씬 낮은 0.59명의 합계 출산율을 보이는 초 저출산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 출산 혜택 지원금 및 임산부 혜택 등 출산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 시간에는 2023년 9월부터 시작되는 출산 혜택, 지원금, 육아 지원 혜택 등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2023년 9월 1일부터 출산부터 양육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는 몽땅정보 만능키라는 사이트를 오픈 예정입니다. 서울시 종합 육아 출산 포털사이트이며 여기에서 모든 것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에서 자체적으로 출산 지원금 및 혜택, 육아 정책은 1. 출산 후 육아 및 맞벌이를 위한 서울형 아이돌봄비 2. 출산 시 출산부모의 경제적인 부분을..

2024 서울시 조부모 돌봄 수당 신청방법, 서울형 아이돌봄비 [내부링크]

2023년 9월부터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일환으로 서울시 조부모 돌봄 수당 정책이 실행될 예정입니다. 아이를 돌봐주는 조부모에게 돌봄 수당으로 최대 780만원(3자녀 기준) 지원을 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로 명칭된 이 서울시 돌봄수당은 조부모가 아니더라도 삼촌, 이모, 고모 등 4촌 이내 친인척이 가능합니다. 양육을 부탁드리고 용돈을 드리던 대부분의 맞벌이 가정에겐 좋은 소식이니 꼭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친인척의 도움을 받을 수 없더라도 월 30만원씩 서울시와 협약된 아이돌봄 업체들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게다가 이전에는 중위 100% 등 기준이 엄격했는데 서울시 거주하며 월 소득 665만 3000원(3인 가족 기준)이하로 기준이 완화되었기 때문에 많은 ..

2024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금액과 혜택 [내부링크]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 감소가 당연시 되고 있는 현실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 및 지자체에서 다양한 정책을 통해서 임산부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혜택을 70만원 외에도 출산 후에 임산부 교통비 지원 외에 택시를 탈 때 10만원을 지원 해 주는 서울시 엄마아빠택시 정책, 공공주차장 할인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시 엄마아빠택시 지원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이 외에도 정부 차원에서 임산부 지원하는 ktx/srt 지원, 공영주차장 할인을 해 주는 혜택들이 있는데 지자체 정책 외 이러한 정책들에 대해서도 다음 시간에 정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시에서는 임산부들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2024 다자녀 다둥이 혜택들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저출산으로 인한 출산율의 저하에 직면한 우리나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 및 지자체에서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다자녀 다둥이 혜택을 '자녀 3명 이상인 가구'에서 '자녀 2명 이상인 가구'로 완화하였습니다. 이 시간에는 다자녀의 혜택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아래 내용들은 확정된 것들이며, 앞으로 추가되거나 수정되는 것이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2024 다자녀, 다둥이 가족이 받는 혜택들 아직은 3자녀 이상의 다둥이들에게 더 많은 혜택들이 있습니다. 대학 등록금을 지원해주거나, 전세자금 대출이자, 수당 등 국가 및 지자체에서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지만 2자녀로 다자녀 기준 완화되었기 때문에 2024년에는 더욱 많은 혜택을 ..

Dealing with Severe Headaches: How to Overcome Them! [내부링크]

Hello! I have been dealing with severe headaches for the past few years. While it has been challenging to enjoy everyday life with this condition, I have been trying various methods to combat these dreaded symptoms. Today, I want to share the strategies and advice I have tried in my journey to conquer headaches. Let's beat headaches together! Understanding the Types of Headaches The first step i..

편두통이 심할 때 알아야 원인과 유발요인, 예방방법 [내부링크]

편두통은 수 많은 사람들에게 괴로움을 주는 이유를 찾을 수 없는 고통스러운 병입니다. 편두통 심할때에는 강한 두통과 함께 구토를 동반하고 잠을 잘 수도 없으며, 일상생활을 할 수 없게 만드는데 아직까지 일시적으로 진정지키는 약물치료 외에는 크게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타이레놀이나 두통약으로 가능하지만 내성이 생기면 신경과에서 처방해주는 이미그란이나 더 간한 두통약들을 먹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러한 편두통은 개인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정신적인 부분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편두통을 극복할 수는 없지만 완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편두통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1. 편두통의 원인은 무엇일까? 뇌의 신경전달물질 편두통..

지구의 온도가 1도 상승할 때 일어나는 변화들 3가지 [내부링크]

지구 온도가 1도 상승하는 것은 보기에는 별로 대수롭지 않게 보일 수 있지만, 1도의 상승으로 말미암은 결과는 지구에 나비효과처럼 광범위하고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기후를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단순 1도 상승이 아니라 이러한 작은 변화가 지구의 모든 생태계나 날씨의 변화, 그리고 인간 사회에 영향을 미칠 엄청난 사건들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1도 상승이라는 것이 미칠 수 있는 숨겨져 있는 부분들을 파악해 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와 세대들을 위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게 다양한 방면에서 조사하고 예비 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지구의 온도가 1도 상승한다면? 1. 동식물 생태계의 변화 1도의 온도 상승은 지구의 모든 생태계에 상당한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남극, 북극에 존재하는 만년설과 ..

창의성을 높이는 10가지 습관 [내부링크]

예술가들은 창의성이 높은 작품을 창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하지만 창의성은 마치 무한한 바다처럼 간혹 막다른 곳에 처해 느낄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창의성을 끌어올리는 예술 습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글에서는 예술가들이 창의성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창의성을 높이는 10가지 습관과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창의성을 높이는 10가지 습관 1. 스케치의 힘 예술가들은 매일 작은 스케치를 하면 시각적 관찰력과 창의성이 향상됩니다. 스케치는 예술가들에게 자유로운 표현의 수단이자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2. 아이디어 노트북 활용 갑작스러운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아이디어 노트북에 기록하여 나중에 창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노트북은 창작자의 아이디..

UTM 좌표(Universal Transverse Mercator)의 역사와 활용하는 주요분야 [내부링크]

UTM 좌표(Universal Transverse Mercator)는 지도상의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좌표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지구를 여러 개의 직사각형 영역으로 분할하여 좌표를 지정하며, 특히 지리적 정보 시스템(GIS)과 지도 작성에 많이 사용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UTM 좌표에 역사, 정의, 활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현재 사회에서 어떻게 어떤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UTM 좌표의 역사 UTM 좌표 체계는 1940년대에 개발되었습니다. 두 명의 미국 군사 지리학자인 John H. Snyder와 John P. Snyder가 이 시스템을 고안하여 첫 번째 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후 1950년대에 군사적인 용도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후에..

온실 가스의 정의와 원인, 지구 온난화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낮시간데에 온도가 40도가 넘어가고, 가뭄, 물고갈이 일어나는 등 전 세계가 폭염으로 들끓고 있는 주 원인이 되는 지구 온난화의 주 원인인 온실 가스는 손꼽히는 중요한 환경 문제입니다. 이 글에서는 온실 가스에 대한 이해, 정의, 주요 종류, 영향, 그리고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온실 가스란 무엇인가? 온실 가스는 대기 중에서 열을 잡아두어 지구의 기온을 상승시키는 기체를 말합니다. 이들 가스는 태양으로부터 지구로 들어오는 태양 에너지를 지구 상층으로 돌려보내지 못하게 하여 지구의 기온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주요 온실 가스로는 이산화탄소 (CO2), 메탄 (CH4), 일산화질소 (N2O), 그리고 불화가스들이 있습니다. 2. 온실 가스를 일으키는 원인은? 화석 ..

지구 온난화 원인과 대응방안 [내부링크]

지속되는 변화와 대응 방안 서론 지구의 온난화는 현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은 우리의 삶과 자연 환경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지구의 온난화가 지속되면 생기는 여러 사안들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들을 탐색해보겠습니다. 1. 지구 온난화의 원인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은 인간의 산업 활동으로 인한 온실 가스 배출입니다. 화석 연료의 사용, 산업 시설, 자동차 등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CO2), 메탄 (CH4), 질소산화물 (N2O) 등이 대표적인 온실 가스입니다. 이러한 온실 가스들이 대기 중에 쌓이면서 지구의 온도가 상승하고 기후 변화가 가속화됩니다. 빙하와 빙하 녹임 지구 온난화로 인해 빙하와 빙하 덩어리들이 녹아내리..

북극에 사는 동물들 6종과 온난화로 직면한 위기들 [내부링크]

북극은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황량한 대지로서, 극한의 기후와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이런 극한의 지역에서도 놀라운 북극에 사는 동물들이 있으며, 이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적응력과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북극에 사는 동물 6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북극에 사는 동물들 북극곰 (Polar Bear) 북극곰은 북극 지역의 대표적인 동물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눈과 얼음 위에서 서식하며, 주로 먹이를 찾기 위해 바다에 들어갑니다. 특히 빙하 위에서 먹이를 찾아내는 능력이 뛰어나며, 기온이 뚜렷한 북극 환경에서도 놀라운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지구 온난화로 인한 빙하 녹음으로 인해 서식지가 감소하고 있어, 이들의 생태계와 먹이 공급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흰돌고래 (Belu..

온난화로 북극의 변화와 지구 기후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북극은 지구에서 가장 추운 지역 중 하나로서, 거대한 빙하와 눈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온난화로 인한 북극의 빙하들이 녹으면서 북극의 기후는 변화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에 온난화 등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북극 빙하의 변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온난화로 인한 북극의 빙하가 녹을 시 생기는 문제점,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북극 빙하의 변화 온난화로 인한 북극의 빙하는 빠르게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빙하 녹음으로 인해 해수면 상승이 발생하고, 해양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빙하의 감소는 지구 기후에도 영향을 미치며, 기후 패턴과 기후 이벤트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2. 해양 생태계 변화 온난화로 인한 북극의 빙하의 녹음으로 인해 해양 생태계..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땅 남극의 비밀 5가지 [내부링크]

남극은 지구에서 가장 극지방으로서, 한창 아름다운 얼음으로 덮인 대륙입니다. 그러나 이 눈덮인 대지 아래에는 우리가 아직 모르는 다양한 비밀과 미지의 땅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남극의 비밀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극의 비밀들 1. 지하 호수 남극 대륙 아래 얼음 속에는 수많은 지하 호수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호수들은 얼음층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외부 세계와 완전히 차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에서는 지하 호수들의 존재를 확인하고, 이러한 호수들에서 다양한 생물체들이 살고 있을 수 있다는 가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 신비로운 동식물 남극의 어딘가에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신비로운 동식물들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때는 남극이 고릴라와 같은 대형..

밤하늘을 이루는 별들의 종류 5가지 [내부링크]

우리는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무수히 많은 별들이 하늘에 빛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별들은 모두 서로 다른 특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천문학자들은 수많은 별들의 종류와 성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별들의 종류를 살펴보고, 그들이 우주의 놀라운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들의 종류 1. 적색 산성 적색 산성은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별들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주로 적색으로 빛나며, 태양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를 갖고 있습니다. 적색 산성은 주로 연식된 별들로, 수소 연소를 마치고 헬륨으로 변화하는 단계에 있는 별들입니다. 우리 태양 역시 수억 년 후에 적색 산성으로 변화할 예정입니다. 2. 흰색 왜성 흰색 왜성은 적색 산성에 비해 더 높..

태양계가 형성되는 순서 5단계 [내부링크]

태양계는 무한한 우주 속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포함한 여러 행성들과 천체들이 모여 있는 천체계입니다. 태양계가 형성되는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장기간에 걸쳐 진행된다는 것이 많은 천문학자들의 연구 결과입니다. 이 글에서는 태양계가 형성되는 과정을 간단하게 다섯 단계로 설명하고, 우주의 놀라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계가 형성되는 순서 1. 분자 구름의 축적 태양계의 형성은 대규모 분자 구름의 축적으로 시작됩니다. 우주에는 수많은 먼지와 가스가 분산되어 있으며, 이러한 먼지와 가스가 서로 충돌하고 끌어당겨 구름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대규모 분자 구름은 수십 만년에 걸쳐 끌어당겨지고 압축됩니다. 2. 중심 별의 형성 분자 구름의 축적으로 인해 중심에 있는 물질은 점점 더 밀집하게 뭉쳐지고 ..

남극의 동굴 형성과정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 [내부링크]

남극, 지구의 남쪽 끝에 위치한 이 얼음 덮인 대륙에서도 놀라운 발견들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남극에서 발견된 동굴들입니다. 기후가 극도로 추운 이곳에서 어떻게 동굴이 형성되었는지, 그 안에 어떤 놀라운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남극의 동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남극의 동굴 형성과정 남극의 동굴들은 주로 빙하 아래에서 발견되며, 이곳은 얼음이 지배하는 극지방으로 매우 추운 환경입니다. 이러한 동굴들은 고대 빙하가 녹거나 이동하면서 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빙하가 이동하면서 바위를 갈아내고, 이 과정에서 동굴이 형성되었습니다. 2. 동굴 속에서의 놀라운 발견 남극의 동굴들은 과거와 현재의 지구 환경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 발견된 얼음 코어는 수 천 년 동안의 ..

노르웨이의 사우스 케이프 섬(South Cape Island)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노르웨이의 사우스 케이프 섬은 북극 극지방에 위치한 환상적인 자연이 아름다운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은 섬은 푸른 바다와 신비로운 산맥, 푸른 얼음과 얼음하와 어우러져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이 글에서는 사우스 케이프 섬의 특징과 생태계, 그리고 그 놀라운 아름다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풍요로운 생태계의 보고 사우스 케이프 섬 1. 자연의 기적, 사우스 케이프 섬 사우스케이프 섬은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제도 중 하나로, 북극 극지방의 작은 섬입니다. 이 작은 섬은 다양한 지형과 기후가 어우러져 극지방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여름에는 얼음이 녹아 바닷물이 얼어붙은 앞바다와 얼음하, 아름다운 산맥이 만나 풍경을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겨울에는 북극광의 환..

남극에 서식하는 풀들에 대한 연구와 특성 [내부링크]

남극은 극지방 중에서 가장 추운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과 얼음이 지배하는 이 땅에서도 생명체들이 존재하며, 특히 남극에는 다양한 종류의 풀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남극에 서식하는 풀들은 극한의 환경에서 어떻게 생존하며 적응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 글에서는 남극에 서식하는 풀들의 특성과 생태를 살펴보겠습니다. 1. 남극에 서식하는 풀들의 특성 남극에 서식하는 풀들은 주로 남극대륙의 티에리 월리스 빙하 지역이나 노르웨이의 사우스 케이프 섬, 뉴질랜드의 맥쿼리 섬 등에서 발견됩니다. 이러한 지역들은 극한의 기후와 야간 기온이 매우 낮아 생존이 어려운 환경입니다. 남극의 풀들은 작고 낮은 식물들로, 녹색이 아닌 붉은, 갈색, 흰색 등의 색을 띠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는 피그먼트인..

화성을 구성하는 물질들과 발견과정 및 의의 [내부링크]

화성은 우리 태양계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들 중 하나로, 우주 탐사의 중요한 대상 중 하나입니다. 화성의 구성하는 물질들은 이 행성의 구성과 특성을 이해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에서는 화성의 물질들에 대한 연구와 발견 과정을 살펴보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성의 물질들 화성은 주로 암석과 먼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성의 지표를 이루는 암석은 기준으로 사마귀암(배석)과 두텁은 적색사암(옥석)으로 나뉩니다. 또한, 화성의 지표는 먼지와 모래로 뒤덮여 있으며, 특히 붉은 색깔의 화성 먼지는 이 행성의 특징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화성의 지표뿐만 아니라 화성의 대기에도 물질들이 존재합니다. 화성의 대기는 주로 이산화탄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소의 질소와 아르곤, 흔..

실내 습도가 주는 불편한 점들과 실내 습도를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비가 많이 오는 날씨는 자연적으로 습도를 높여 실내 환경에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고습한 실내 습도 환경은 공기 중의 떠다니는 미생물, 먼지 및 곰팡이 등으로 인해 건강은 물론 생활하는데도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실내 습도가 높아지면 집안에 생기는 문제점들과 실내 습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내 습도가 주는 불편한 점들 실내 습도가 높아지면 우리 집에 생기는 일들 더욱 높아지는 불쾌 지수 전 세계 이상 고온으로 가뜩이나 더워지는데 습도까지 높아지면 인체의 땀이 증발하기 어렵고 열을 방출하는 효과가 감소합니다. 따라서 고습한 환경에서는 온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불쾌 지수 온도라고 합니다. 불쾌 지수 온도가 높아..

몬순 말라바 원두에 대한 역사와 맛의 특징 [내부링크]

몬순 말라바 원두(Monsoon Malabar)는 18세기 유럽에 등장한 프리미엄 원두입니다. 그 이름은 인도의 말라바르 해안(Malabar Coast)에서 몬순풍에 의해 만들어진 것에서 유래합니다. 18세기에 등장해 유럽을 강타하고 스페셜 원두로 인정받고 있는 몬순 말라바 원두의 역사와 맛 등을 알려드려 구매하실 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몬순 말라바 역사: 프리미엄 원두의 탄생 몬순 말라바 원두는 인도와의 무역을 하던 유럽의 선박들이 희망봉을 거쳐 유럽으로 향하는 동안(약 6개월 이상) 몬순(Monsoon) 기후로 인한 비, 습기, 바람에 노출되어 3~4개월 동안 화물실에 있는 원두들이 공기 중의 습기를 흡수하면서 크게 팽창하게 됩니다. 이러한 습기와 바닷바람에 노출된 원두들이 황금빛을 띠며 숙성되..

아라비카 원두의 매력과 장점 [내부링크]

아라비카 원두라고 들어보셨나요? 커피는 우리 일상에서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밥먹고 커피 한 잔이라는 말이 일상적인 언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라비카 원두 100%' '아라비카 원두의 본연의 향을 즐겨보세요' 등의 문구를 TV광고나 온라인에서 원두 구매 시 또는 마트에 진열된 원두들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 아라비카 원두의 특별한 매력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금은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게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아라비카 원두의 매력 1.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원두 원두의 종류를 살펴보면 아라비카 원두, 로부스타 원두, 블렌딩 원두, 싱글오리진 원두, 디카페인 원두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아라비카(Arabica)원두는 바디감이 좋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가지고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전자동 커피머신 구입 시 알아야 할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커피머신은 요즘 신혼부부에게는 혼수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가정에 캡슐커피머신이나 드립세트 하나 정도는 다 구비하고 있거나 했었을 정도로 일상화 되어있다. 캡슐 커피머신, 반자동 커피머신, 전자동 커피머신, 핸드드립, 커피메이커 등 커피머신을 구매하고자 할 때 고려해야 할 제품군이 많은데 이 중 전자동 커피머신 구입시 필요한 전자동 커피머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전자동 커피머신의 장점 1. 커피를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추출 가능 전자동 커피머신은 남녀노소 누구나 버튼 또는 터치 한번으로 커피를 손쉽게 제조할 수 있습니다. 전자동이란 단어에 걸맞게 콘센트를 꽂고 물을 물통에 넣고 원두통에 원두를 넣고 추출 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15bar냐 13bar로 뽑느냐와 같은 커피 추출 압력..

가정용 커피머신의 종류 5개와 특징들 [내부링크]

커피머신은 추출 방법에 따라서, 가격별 구비되어 있는 옵션들에 따라서, 사용 용도(가정용, 사무실용, 대용량 등), 청소, 사용 방법 등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정용 커피머신의 종류 구매 전 자신에게 맞고 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원하는 스타일을 잘 고려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집 꾸미기가 유행함에 따라서 홈카페에 많은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가정용 커피머신을 구매하기 전 가정용 커피머신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려 구매 할 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종류 흔히 가정용 커피머신을 이야기한다면 원두의 종류, 추출 방법 등으로 크게 5가지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 캡슐 커피머신 캡슐커피머신은 약 3g 정도의 미리 만들어진 캡슐 커피를 커피머신에 넣고 뽑기만 하면 되기..

소셜 네트워크 마켓의 이해 [내부링크]

소셜 네트워크 마켓의 이해 _소비자 광고론_이선구 포츠 등(potts es al, 2009)은 사회적 관계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가치 창출의 구조를 소셜 네트워크 마켓(social network markets)으로 개념화했다. 창의 산업을 재정의하며 그들이 내세운 소셜 네트워크 마켓이라는 새로운 시장은 문화적 공공재(cultural public goods) 영역과 세상을 보는 새로운 방식으로서의 개인의 상상력과 같은 비시장적 경제에서 성장한 것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 영역은 과거에는 미미했지만, 이제는 개인적인 부나 사회적 생산에 기여하는 것으로 떠오르는 시장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 것으로 보았다.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라는 용어는 지금 시대의 화두가 되고 있다. 사회, 문화, 경..

루테인의 정의와 효능 4가지 [내부링크]

눈은 그 사람을 영혼을 보는 창으로 이야기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보여주는 하나의 지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기와 마찬가지로 소중함을 잘 느끼질 못할 때가 많습니다. 눈은 한 번 무너지기 시작하면 다시 돌아오기 어렵고, 현대 의학을 통해서도 힘든 우리몸의 소중한 부분입니다. 눈을 노화는 막을 순 없지만 늦출 수는 있습니다. 눈의 건강을 위해서 먹는 루테인에 대해서 이번 시간 알아보고자 합니다. 루테인은 무엇인가? 루테인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carotenoid) 중 하나입니다. 주로 녹색 식물에서 포화지방산 시스테인과 결합하여 생성됩니다. 루테인은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색소로, 녹색 식물의 잎과 열매에 특히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은 루테인을 식품을 통해 섭취하며, 주..

http와 https의 차이점에 대해서 [내부링크]

http와 https의 영어를 풀어보면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와 https(hypertext transfer protocol secure)로 두개 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토콜(통신 규약)입니다. 하지만 secure이 붙은 것으로 알 수 있듯이 이 둘의 주요 차이점은 보안과 관련됩니다. http와 https의 차이점 보안 http - http는 평문 통신이므로 데이터가 암호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3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 있고, 개인정보나 기밀 데이터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https - https는 SSL(Secure Sockets Layer) 또는 TLS(Transport Layer Security) 프로토콜을 사..

비타민 D의 정의와 장단점 분석 [내부링크]

비타민 D는 인체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태양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이유는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체내에서 생합성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주로 칼슘과 인의 흡수를 조절하여 뼈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며, 면역 체계 강화와 다양한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D란 무엇인가? 비타민 D는 우리 몸이 태양 노출을 통해 자체적으로 생산하거나 식품 및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형태로는 D2(에르고칼시페롤)와 D3(콜레칼시페롤)이 주로 사용됩니다. 비타민 D는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담당하여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비타민 D가 주는 장점들 비타민 D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칼슘과 인이 올바르게 흡수되고 이용되는 것을 도와 뼈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비..

비타민 C의 정의와 우리 몸에 주는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물론 현대인들의 식생활에서 비타민 C가 부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타민 C의 중요성과 기능, 그리고 다양한 공급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비타민 C는 무엇인가? 비타민 C는 화학적으로는 L-아스코르빈산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의 하나입니다. 물에 잘 녹는 결정성 분말로 존재하며,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는 비타민 C를 합성할 수 없으므로 식품이나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2. 우리몸에 주는 효능들 비타민 C는 인체에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로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면역 강화 비타민 C는 면역 체계의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

유산균의 정의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유산균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생물로서, 소화기능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주는데, 이로 인해 현대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유산균의 정의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의 정의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유산균은 무엇인가? 유산균은 우리 몸에 유익한 세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우리의 소화계에서 발견되는 일부 박테리아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박테리아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면 유산균은 주로 소화계에서 발견되며, 장의 내풀이를 돕고 소화과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와 같은 무기물을 분해하고, 소화기관에서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대행사 AE가 하는 일들 [내부링크]

광고대행사 AE(Account Executive)는 광고대행사에서 클라이언트와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경쟁 PT등을 통해 새로운 광고주를 영입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내부 제작팀, 매체팀 등과의 중간에서 조율도 해야하는 전반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주요 AE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설명입니다. 광고 AE의 하는 일 클라이언트(광고주) 관리 및 영입 광고 대행사 AE는 광고주의 요구하는 부분들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들의 원하는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잘 진행해야합니다. 또한 무리한 요구라 할지라도 잘 진행될 수 있게 준비해야하고 다양한 트렌드와 시장상황 등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그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광고주를 영입하기 위해 PT를 위한 기획..

광고 카피 작성하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광고 카피는 단순히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제품의 타겟, 제품, 목표를 모두 고려해서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전략적으로 써야 합니다. 광고 카피 작성하는 방법 8가지 광고에 들어갈 카피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 시 몇 가지 고려할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자면 1.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모든 것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간과하는 것입니다. 광고 공모전이든,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이든지 우선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어떠한 결과를 얻고자 하는지, 어떤 행동을 유도하고자 하는 것인지(매출 증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에 대해서 정확히 체크해야 합니다. 이것들로 인해서 카피의 방향..

안티칼크 이용해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 아반자 커피머신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수시로 해 줘야 하는 추출기 청소 퍼펙트 클린을 이용한 밀리타 전자동 커피머신 청소 방법에 대해 이야기 드렸습니다.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_ 아반자 커피머신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_ 아반자 커피머신 코로나로 인해서 홈카페가 유행이고 드립커피보다는 커피머신이 대세가 되다보니 커피머신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 독일 밀리타 커피머신이 청소 해 달라고 할 때 어떻게 cortadomacaron.tistory.com 퍼펙트클린 활용해 밀리타커피머신 청소하자 - 아반자 퍼펙트클린 활용해 밀리타커피머신 청소하자 - 아반자 이전 포스팅에서 어떻게 보면 간단하지만 수시로 해 줘야 하는 추출기 청소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_ 아반자 커피머신 쉽게..

주식을 하려면 제발 주식차트 보는 법 정도는 알자 (초보 주식거래 방법) [내부링크]

주식은 자신이 매수하고자 하는 회사의 재료, 관련사, 대주주, ROE, PER 등 다양하게 생각할 것들이 많지만, 차트도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어떠한 이는 차트 볼 필요 없다고 하고 어떠한 이는 차트에 모든 것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뭐가 맞다! 뭐가 틀리다!라고 말할 순 없지만 차트는 주식 매수방법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주식의 흐름, 매수, 매도량, 방향성 등 내 돈을 투자해야하는 주식을 다양하게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주식차트 분석을 위해서는 주식차트의 3요소인 분봉, 일봉, 주봉 등으로 불리는 주식 캔들(봉) 1일선, 5일선, 20일선 등 이동평균선(이평선) 분별 일별, 주별 등으로 보는 거래량 은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주식 차트의 기본을 알아야지 주식의 흐..

주식 거래시간도 모르고 주식하지말자(초보 주식거래방법 정리) [내부링크]

지난해까지 시장의 유동성이 커지고 은행 예금이자는 거의 제로상태이며 코인으로 수익인증으로 인한 공황과 한 없이 오르는 부동산을 통해 망연자실과 일확천금 키워드가 주식의 상승기와 겹쳐지게 되며 주식열풍이 대프리카만큼 뜨거웠습니다. 하지만 상승장에 맛본 꿀 한스푼에 기본적인 지식이 없이 주식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날선 칼날 위에서 춤추는 것이니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쉽게하는 주식거래 내 통장에 있던 돈은 사이버 머니처럼 날아갑니다. 각설하고 제 블로그에 #주식기초 자료들을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고 서로 #주식공부 열심히 해서 모두 부자됩시다! 가상화폐나 코인 거래를 해보셨거나 기사를 통해 접해보신 분들은 매매와 급등락 때문에 밤새 잠을 못 잔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퍼펙트클린 활용해 밀리타커피머신 청소하자 - 아반자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어떻게 보면 간단하지만 수시로 해 줘야 하는 추출기 청소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_ 아반자 커피머신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_ 아반자 커피머신 코로나로 인해서 홈카페가 유행이고 드립커피보다는 커피머신이 대세가 되다보니 커피머신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 독일 밀리타 커피머신이 청소 해 달라고 할 때 어떻게 cortadomacaron.tistory.com https://cortadomacaron.tistory.com/9 안티칼크 이용해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 아반자 커피머신 이전 포스팅에서 수시로 해 줘야 하는 추출기 청소 퍼펙트 클린을 이용한 밀리타 전자동 커피머신 청소 방법에 대해 이야기 드렸습니다. 쉽게하는 밀리타커피머신 청..

누구나 쉽게! 밀리타커피머신 청소 _ 아반자 커피머신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홈카페가 유행이고 드립커피보다는 커피머신이 대세가 되다보니 커피머신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 밀리타 커피머신이 청소 해 달라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밀리타커피머신 아반자 청소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께요 우선 밀리타커피머신 사용 중 청소해야 하는 부분은 1. 커피머신 추출기 청소 2. clean 불 들어왔을 때 (이미지) - 밀리타세척제 퍼펙트클린 3. decalc 불 들어왔을 때 (이미지) - 밀리타세척제 안티칼크 4. 우유 이용해서 밀크 관련 커피 마셨을 때 - 밀리타 우유세척제 퍼펙트클린 총 4가지로 볼 수 있는데 한 번에 다룰 수 없으니 글 맨 아래 링크로 표시 해 두겠습니다. 우선 밀리타 커피머신 청소하기 쉬운 것이 추출기를 따로 뺄 수..

바다가 시작되는 곳 [내부링크]

육지가 끝나고 바다가 시작되는 곳 모두들 바라보기만 하고 나아가지 못하던 바다를 누군가는 앞으로 나아갔던 곳 '나이'라는 성냥갑 속을 '현실'이라는 눈 앞의 절벽을 넘어서야 하는 것을 알지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나에게 진한 감동을 주던 곳 - 포루투갈 호카곶에서-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전용 59형 무순위 일정! [내부링크]

분양시장에 제일 핫한 곳인 #다산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준공완료 된 #다산신도시자연앤푸르지오 아파트의 1세대 무순위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산신도시분양 #다산신도시아파트 #다산신도시모집공고 #자연앤푸르지오 #자연&푸르지오 #무순위청약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1세대 무순위 청약 기본정보 무순위 청약 : 59B 1세대 무순위 사후접수 : 2022.07.11.(월) 인터넷 청약 (09:00 ~ 17:30) / 한국부동산원 청약Home 당첨자발표 : 2022.07.14.(목) 개별조회 (청약Home 로그인 후 조회 가능) 당첨자서류제출 : 2022.07.18.(월) 계약체결 : 2022.07.21.(목) 위치 : 다산신도시 자연앤푸르지오 정보 다산신도시 마지막 공공 분양 아파트 다산신도시 내 중..

이력서 작성을 위한 입사일, 퇴사일 확인하기! [내부링크]

직장인이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 #1 이력서, 경력증명서 용 입사일, 퇴사일 조회,확인하기 직장을 다니다보면 이직에 대한 제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또한 이직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이력서를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력서의 첫 번째 단계인 신상정보를 적고 나서 두 번째 단계, 전직장에 관련된 입사일, 퇴사일, 퇴사이유 등을 적으려고 하면 순간 정신이 멍~ 해지죠. 왜냐하면 이직이 잦은 직업을 가진 사람은 물론, 잘 옮겨 다니지 않은 사람일지라도 전 직장의 입사일, 퇴사일을 기억하는 직장인은 별로 없거든요. 또 하나, 직장인의 유일한 행복이자 궁금한 것 중 하나인 연차가 몇 개인 지, 몇 개가 쌓였는지 알고 싶을 때에도 입사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연차와 같은 경우에는 뭐 담당 직원에게 물어봐도 되겠지만, 이..

베트남 호치민의 추억_1 [내부링크]

2000년대 초 내 싸이월드에는 행복지수 1위 나라인 바누아투로 떠난다는 말을 써 놨었다. 10명 중 9명이 어디인지도 모르는 나라 사람은 항상 비교하는 존재다 물질적인 절대적인 것을 차치하고 정신, 심리적으로도 자신이 속해 있는 곳에서 자신이 처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모든 것을 종합해 나를 중산층이냐 평균 50% 미만이냐 상류층이냐를 나눈다 그리고 그것을 행복의 가치로 삼는다. 힘들어하고 화이팅을 외치기도 하고 자포자기 하고 살기도 한다. 가끔 여행을 떠날 때 그 나라 사람들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살까 궁금할 때가 많다. 분명 힘들텐데 웃고 있고 3d업을 하면서도 즐거워하고 많은 돈을 못받아도 행복해하고 . . . 트라이시클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난 왜 그들이 잠시 여유를..

사랑하는 사람 [내부링크]

한가인 같은 외모나 윤아같은 몸매를 만들진 못했지만 치킨을 먹을 때 항상 내 옆에 있고 좁디 좁은 쇼파에서 발 올리고 수다를 떨 수 있으며 그 누구도 비교 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사람 문뜩 쳐다보고 있으면 감사하고 행복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는 사람 내가 사랑하는 사람 feat. 살 빼기 위해 안먹는다는 작심삼일은 매주 매년하는 그런 사람.

우리 할머니 [내부링크]

모든 것이 처음이 되는 1월 1일... 할머니는 하늘나라에서 새로운 삶을 다시 시작하셨다. 나를 향해 웃으며 반겨주시던 그 목소리는 잊을 수가 없다. 잊혀지지 않는다. 모든 기억을 잊어가시는 그 순간에도 내 이름은 기억하시던 우리 할머니 정말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