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lybirdhenry의 등록된 링크

 earlybirdhen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4건입니다.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차단을 위하여 국가비상사태 선포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월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이는 12일 2009년 H1N1 인플루엔자 대유행 이후 처음으로 전염병 발생에 대한 국가비상사태로 선..

미스터트롯진, 발표되다. [내부링크]

TV조선의 미스터트롯이 3월 12일 결승전 생방송으로 진선미를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국민 문자 투표 폭주로 인해서 결과 발표를 연기했었다, 투명한 채점을 위해서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국민들이 보낸 문자..

원유 가격 급락, 금융 위기 이후 최악의 한주 [내부링크]

원유 가격 급락, 세계적인 가격 전쟁으로 인한 금융 위기 이후 최악의 한주를 보내고 있다. OPEC과 그 동맹국들 간의 국제적인 가격 전쟁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 공황 속에서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최악..

코로나 바이러스, 글로벌 경제 침몰 가능성 커져...위험한 기업 부채 19조 달러에 달해....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야기된 경제 위기로, 전 세계적인 불황을 악화시킬 것이라 경제학자들이 경고하고 있다. 금융 위기 가능성 높아져 한 금융 안정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 통화 기금(IMF)은 위험한 기업 부채..

이찬원이냐, 임영웅이냐 ... <미스터트롯> 최종우승자는?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결승진출자 TOP7 아래 사진 왼쪽부터 김희재, 장민호, 영탁,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이 Top 7으로 출전하여 경연을 펼쳤다, 2020년 3월 12일 11회 방송을 마지막으로 이날 최종 우승자가 가..

金보다 비싼 팔라듐(Palladium) 수요 예상과 ETF 투자 [내부링크]

금값보다 비싼 팔라듐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2019뇬 12월물 팔라듐 선물 가격은 전 온스당 1천858.80달러로, 금 선물 가격은 온스당 1천459.30달러를 뛰어 넘었다. 팔라듐 투자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 투자 매력과 거래 전략 [내부링크]

상장지수펀드(Exchange Traded Fund, 이하“ETF”라 한다)란 무엇일까? ETF는 KOSPI200 지수와 같은 특정지수 또는 금(gold)과 같은 특정 자산의 수익률을 추종하도록 설계된 펀드로서 거래소에서 주식..

코덱스레버리지 ETF, KODEX레버리지 ETF 투자 매력 [내부링크]

코덱스레버리지 ETF, KODEX 레버리지 ETF(122630) 투자는 코스피 주가가 폭락했을 때 상승을 기대하고 매매할 수 있는 상품 중의 하나로 EFT 투자 매력에 대하여 알아본다. 상장지수펀드(ETF:Exchange Traded &nda..

인버스 ETF, 레버리지 ETF 특징 및 투자 팁과 투자 판단 기준 [내부링크]

ETF, 21세기 가장 혁신적인 금융 상품 EFT는 21세기 가장 혁신적인 금융상품으로 손꼽힌다. 무엇보다고 ETF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장점은 매우 저렴한 비용이다. 현재 미국의 주식형 ETF 평균 총보수는 0.50%에..

인버스 ETF [Inverse ETF]의 구조, 종합주가 하락하면 수익이 생긴다. [내부링크]

인버스 ETF [Inverse ETF]의 구조를 알아본다. 해당지수의 가격이 올라야 수익을 거두는 상장지수펀드(ETF)와는 정반대로 해당지수의 가격이 내려야 이익을 거둘수 있는 상품이다. 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헤지수단..

시청률 대박 : 미스터 트롯 결승전 [내부링크]

대국민 문자 770만 몰려 미스터 트롯 진 발표 미뤄 우승자 못 뽑은 '미스터트롯' 시청률 35% 돌파 '진기록' 2020년 3월 12일 방송된 TV 조선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은 1부는 전국 유료방송가구..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도 : 항공 화물 동향(2020년3월13일 현재)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글로벌 물동량의 감소가 뚜렸하게 나타나고 있다. 2020년 3월의 각 대륙별 항공화물 물동량에 대하여 알아본다. 항공 화물 동향 (3월 13일 업데이트) Seabury 컨설팅(Accenture)..

WHO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팬데믹' 선언 [내부링크]

WHO '팬데믹' 선언했다. - 미국 증시 낙폭 확대 마감 . 다우존스, 전 거래일보다 -5.86% 폭락 마감 . S&P500 -4.89% . 나스닥지수 -4.70% 급락 마감 (WHO)의 전염병 경보단계 중 6단계로 최고 위험 등급이다. 그리..

주요 국가(중국, 이탈리아, 이란, 한국,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트렌드(2020.3.10 현재)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급격히 증가되고 있다. 중국은 어느 정도 잠잠해졌지만, 유럽, 미국 등 모든 국가에서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어 상황이 어떠한지 그래프를 조사해 보았다. 중국 중국은 2월..

코로나바이러스와 국제 유가, 주식시장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중국 뿐만 아니라 중동과 서유럽을 포함하여 전 세계로 확산하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조짐을 보인다. 소비의 급감과 원유 생산량 감축이 합의되지 못하면서 국제유가까..

애드센스 용어 정리 (CPC, 페이지 RPM, 노출 RPM, CTR 등) [내부링크]

블로그의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하여는 먼저 검색 노출, 페이지 뷰, 광고 클릭으로 순서로 연결되어야 한다. 방문자가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을 읽는 동안, 관심 있을 광고에 노출되어야 하고, 해당 광..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칠 영향별 시나리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칠 영향별 시나리오 발병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 이 단계는 매우 불확실하다. 전염성이 간한 유행병에 대한 일반적인 이야기는, 시장과 정책 입안자들이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방향..

해외 직구- 일반통관 절차, 미국 아마존 구입 후 몰테일 배송 받아 통관하는 과정에 생긴 일 [내부링크]

해외 직구로 물품을 구입하여 국내 수입 통관 과정에 생긴 일이다. 목록 통관되지 않는 물품이라 일반 통관을 진행해야 할 물품이다. 따라서 처리 절차가 다소 까다로운데, 이번에는 여러 서류가 필요하게 되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 위기로 이어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코비드-19)가 세계 경제에 영향을 주기 시작 했다. 과연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궁금하여 자료를 조사해 보았다. 경제에 끼질 영향은 어떤 모습일까?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 상황이 나빠질 수 있..

원유 ETF, ETN 가격 변동성 확대 : 코로나가 촉발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원유 유가 폭락 [내부링크]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3,800명 이상이 사망하고 109,000명 이상이 감염되었다. COVID-19로 알려진 질병을 일으키는 이 바이러스는 적어도 105개국으로 퍼져 나갔다. 그 여가가 실물 경제..

메르세데스-벤츠, 차세대 E클래스 [내부링크]

메르세데스-벤츠, 차세대 E클래스 벤츠의 차세대 E클래스에 대한 소식이 나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형 E클래스 세단은 새로운 48볼트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할 것이다.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운전자 지원..

유가와 함께 상승/하락하는 원유 ETF [내부링크]

2020년 들어서 증권시장에서 유가 상승 또는 하락에 베팅하는 ETN·ETF 상품 거래대금이 급등과 급락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유 EFT의 가격도 등락을 거듭하고 있어, 투자에 적절한 타이밍 관리가 보다 중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예방 합시다 - 사회적 거리두기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예방법 -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하여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수칙 내지는 안내지침이 아직 없다. 감염병 예방과 확산에는 디테일이 중요하다. 꼼..

[Recipe] How to Cook Movie 'Parasite' Chapaguri, Chapaguri(Ram-don) recipe with Chapagetti & Neoguri [내부링크]

[Recipe] Chapaguri(Ramd-on) recipe with Chapagetti & Neoguri Director Bong Joon ho He said and tried to show the class division between rich and poor through the dish, a mixture of two very popular..

브라이언 마틴 오르테가(Brian Martin Ortega)의 격투기 경력 [내부링크]

브라이언 마틴 오르테가는 UFC페더급에 속하는 미국인 종합 격투기 선수이다. 2010년부터 프로로 활동하고 있으며,페더급 챔피언이었던 RFA에 출전했다. 2019년 2월 25일 현재 UFC페더급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축음기를 듣는 강아지, 니퍼(Nipper)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의 가장 유명한 광고 아이콘 중 하나는 잭 러셀 테리어로, "주인의 목소리"라고 불리는 그림의 모델이었다. 이름이 니퍼(Nipper)라는 강아지이다. 1900년대 초반 각종 축음기의 모델이었는데..

해외 직구 통관 절차가 궁금해요 : 수입신고 처리 절차 [내부링크]

해외 직구 후 집까지 배송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입통관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배송대행사에서 처리를 해 주지만 수입통관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고 있어 실 사례로 통관 과정을 따라 가 보았습니다. 아마..

항공 화물 운송료 산정 방법 [내부링크]

항공 화물 운송료 산정 방법 항공기로 화물을 보낼때 운임 산정 기준이 궁금하여 알아 보았다. 항공 화물 운송료 청구 중량(freight chargeable weight)은 어떻게 계산할까? 항공 부피 중량(airfreight volumetric..

사하라 사막에서 오래된 물고기 뼈 발견 [내부링크]

사하라 사막에서 오래된 물고기 뼈 발견 사하라 사막에 대해 생각할 때, 물고기와 같은 해산물을 먼저 떠올리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아마도 아래 사진과 같은 풍경이 머리 속에 그려지는 것이 당연하다. 수천 년..

스토너, 존 윌리엄스 장편소설 : 꼭 읽어야 할 소설 [내부링크]

스토너: 꼭 읽어야 할 소설 먼저 저자와 이 소설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집어 본다. 처음 출판된 지 50년이 지난 지금, 인생이 실망으로 가득 찬 한 학자의 이야기 '스토너'는 뜻밖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1963년..

필경사 바틀비를 읽고 - '안 하는 편을 택하겠습니다' [내부링크]

필경사 바틀비는 어느 순간부터 줄 곧 ''안 하는 편을 택하겠습니다' 라고 하다가 결국 삶을 거둔다. 하먼 멜빌의 짧은 단편 소설이다. 하지만 긴 여운을 남긴다. '안 하는 편을 택하겠다'고 스스로의 삶의 방향을..

국립현대미술관 : 덕수궁 ‘광장’ [내부링크]

국립현대미술관 : 덕수궁 ‘광장’ 우리나라의 역사를 생각하며 미술 전시회를 보게 될 줄 몰랐다. 전시회를 보고나서 우리나라를 더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 할 줄 몰랐다. Moma부터 루부르, 오르세, 런..

[2020] 제로백(0-100km/h) 가속 세계 랭킹 TOP10 [내부링크]

전 세계 자동차 중에 가속력 (일명, 제로백: 0->100km/h or 0->60mile/h) 이 가장 뛰어난 상위 20개 차종을 알아본다. 공동 Top 1위 포르쉐 918 스파이더 (Porsche 918 Spyder) : 2.1 sec (2015년) 포르쉐 918 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급 분석의 트랜드, 2020년 [내부링크]

인공지능(AI)과 분석(analytics)은 2020년에 분명히 상당한 발전이 있을 것이다. 수 많은 새로운 분석 기회와 함께, 기업들은 어떻게 트렌드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의 기업과 고객에게 제공할 수..

7가지의 데이터 시각화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7가지의 데이터 시각화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알아본다. 빅데이터와 점점 더 많은 정보는 인공지능의 원동력이고 모든 산업을 휩쓸고 있는 기술 변화의 물결이다. 그러나 이 세상의 모든 데이터는 그 자체로는 무용..

홈플러스(Homeplus) 3월 휴무일 [내부링크]

홈플러스 3월 휴무일은 점포마다 다르게 쉬니 정보 확인하세요! 2,4번째 일요일 휴무 점포: 8일, 22일 서울 강동, 강서, 가양, 서울남현, 신도림, 금천, 시흥, 중계, 방학, 동대문, 월드컵, 합정, 월곡, 잠실, 목..

3월 롯데마트(Lotte Mart) 휴무일 [내부링크]

3월 롯데마트 휴무일을 확인하고 가세요. 지점마다 휴무 요일이 다르다는 점도 챙겨야 합니다. 3월 롯데마트 8일,22일 일요일 휴무지점 서울 금천점, 도봉점, 영등포점, 강변점, 구로점, 금천점, 김포공항점,..

뱅 앤 올룹슨 (Bang & OLUFSEN) 스피커 Top 10 [내부링크]

뱅 앤 올룹슨 (Bang & OLUFSEN) 스피커 Top 10 좋은 소리는 기분 상태가 어떠하더라도 바로 힘을 내게 한다. 좋은 베이스 음질, 잘 조절된 트위터, 음의 선호도에 맞게 편집 가능할 수 있고 조절 가능한 구성 요소..

공예용 미니 드릴용 전각 고정틀, 전각 고정대 [내부링크]

공예용 미니 드릴용 #전각 고정틀, #전각 고정대 #수공예나 #레진공예 작업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도구입니다. 작품을 손으로 잡고 작업하기에는 많이 불편합니다. 전각 고정대가 있으면 보다 손쉽게 작품 작업을..

인공지능(기계 학습)으로 지진 데이터에서 숨겨진 진동을 찾다- 2020년 2월 28일 [내부링크]

인공지능과 지진 예측 #인공지능(#기계 학습, #machine learning)으로 지진 데이터에서 숨겨진 진동을 찾다. 이 방법으로 과학자들이 방대한 지하 지질 구조를 보다 정확하게 지도화하는 데 활용 할 수 있다. 인..

개구리 세포를 이용해 만든 살아있는 로봇-20201.13 [내부링크]

개구리 세포를 이용해 만든 살아있는 로봇 책은 나무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나무가 아니다. 죽은 세포들은 다른 필요에 의해서 용도 변경되었다. 이제 과학자들이 개구리 배아에서 긁어낸 살아있는 세포를 재활용..

안녕 주정뱅이를 읽고 나서 [내부링크]

안녕 주정뱅이 저자 권여선 출판 창비 발매 2016.05.16. '권여선'이라는 작가를 처음 알았다. 1965년생이라는 점이 가장 끌렸다. 같은 시기를 살아온 세대가 느끼는 세상의 내밀함을 어떤 소설이라는 형식으로 들..

코로나 앱, 코로나100m [내부링크]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록된 코로나바이러스는 8만3천 건이 넘었으며, 남극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 감염이 있었다. 금요일 현재 한국의 2337건은 중국 본토 밖에서 발생한 가장 큰 규모의 발병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코로나 19, 누적 3천명을 넘어서다(2020.2.29) [내부링크]

2020년 2월 29일, 토요일 단 하루에 오전 594명, 오후 219명 확진되다. 하지만 누적 격리해제 28명에 불과하고, 누적 사망 17명까지 되고 있다. 완치자 중에서도 재발생자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그래프를 보면 가..

깊은 강, 엔도 슈사쿠 [내부링크]

깊은 강 저자 엔도 슈사쿠 출판 민음사 발매 2007.10.30. 등장 인물 오사무 이소베 게이코: 이소베 아내 나루세 미쓰코: 이혼, 자원봉사자, 별명 ‘Moira’ 오쓰:철학과 야노: 미쓰코 남편 누마다:동화..

빛의 과거, 은희경 [내부링크]

빛의 과거 저자 은희경 출판 문학과지성사 발매 2019.08.30. 스스로의 입맛이 아니라 정보와 평판에 따라 선택을 바꾸었다. 자신은 클래식한 취향이라고 말하지만 실은 취향 있게 보이기 위해서 트렌드에 민감한..

멕시코 시티 여행 - 프리다 칼로 박물관 [내부링크]

멕시코 시티 여행 - 프리다 칼로 박물관 멕시코는 샌디에고에 6년 정도 살면서 자주 갔었는데 멕시코시티는 처음 방문이다. 멕시코시티를 가기로 하고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이 프리다 칼로 박물관이다. 건물을..

메르세데스 벤츠의 상위 Top 10 모델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는 최초의 자동차(벤츠-파텐트 모터와겐)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사실조차 자랑할 필요가 없는 회사다. 엄청난 시장점유율과 소비자 이미지로 스스로를 대변한다. 언제가 부터 분명 벤츠라는 이름은..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대처에 적합한 마크스에 대하여 알아 보자.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확진자 급증하고 있다. 확진자가 2020년 2월 29일은 전일 보다 594명 증가하여 총 2,931명이 감염되었고, 검사 중인 인원도 약 3만명에 이르고 있어 얖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감염자 현황-20.02.12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현황 20.02.15 현재 현황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민 예방수칙 개인 #위생수칙과 #행동수칙 꼭 기억하세요! 1.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씻기! 2.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현황-20.02.12 [내부링크]

2020년 2월 12일 20시50분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현황 데이터입니다. 여전히 감염자가 증가되는 모습입니다.

서울의 MICE(복합전시)산업의 중심, 삼성동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착공 [내부링크]

서울의 MICE(복합전시)산업의 중심,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착공 강남 삼성동 #코엑스지역은 옛 한전부지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사옥인 GBC, #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착공된다. 2020년3월 본격 착동에돌입하면서..

현대자동차그룹, 서울 삼성동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착공 임박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그룹은 서울 삼성동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착공하기 위한 마지막 고비를 남겨놓고 있다. 최종 착공에 앞서 마지막 단계인 '안전관리계획 심의'가 조만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심의를 통과되..

캘리그라피 알파벳 고딕체 대문자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 알파벳 고딕체 대문자 작성하는 방법 파이롯트사의 패러렐펜으로 다양한 알파벳 문자를 캘리그라피할 수 있습니다. 구.입.은...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460287217 이번에는 고..

캘리그라피용 딥펜, 캘리펜MANUSCRIPT LEONARDT CALLIGRAPHY PEN, 매뉴스크립트 캘리그라피 딥펜 [내부링크]

MANUSCRIPT LEONARDT CALLIGRAPHY PEN, 매뉴스크립트 캘리그라피 딥펜 세트, 캘리그라피 딥펜 (made in U.K.) 알파벳 캘리그라피 펜, 영국산 #캘리그라피딥펜, #캘리그라피펜 구..입..은 http://storefarm.naver...

수공예용 미니 드릴용 전각 고정틀, 전각 고정대 [내부링크]

공예용 미니 드릴용 전각 고정틀, 전각 고정대 레진공예, 수공예, 목공예 등에 반드시 필요한 소형 고정틀입니다. 한 손에 꼭 잡히는 적당한 크기로 다양한 수공예 작품을 만들때나 작은 물건을 고정시켜야 할때..

수공예용 미니 톱날, 레진 공예용 목공 톱날, 미니톱날 6종 원형 로타리 드릴 절단날 그라인더 [내부링크]

레진 공예, 목공톱날, 미니톱날 6종 원형 로타리 드릴 절단날 그라인더 요즈음 #레진공예, #목공예, #수공예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예 작업을 할 때 필수품인 소형 #미니톱날입니다. 작은..

레진 공예, 목공예, 수공예용 필수 미니 핸드 드릴 [내부링크]

레진 공예의 필수품, 미니 핸드 드릴 #레진공예, 목공예, 수공예 작품을 만들때 반드시 있어애 하는 필수품입니다. 한 손에 꽉잡히는 크기로 손의 힘을 유연하게 전달할 수 있는 우수한 미니 #핸드드릴입니다. #드..

로디아(Rhodia) 노트 - 아주 좋은 만년필용, 캘리그라피용 노트! [내부링크]

Rhodia, 로디아 노트 - 아주 좋은 만년필용, 캘리그라피용 노트! 노트계의 명품인 로디아 노트는 지금까지도 프랑스에서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구..입..은..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3842262..

캘리그라피 펜 - 파이롯트 패러렐 펜과 정품 카트리지 잉크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파이롯트 패러렐 펜과 정품 잉크 캘리그라피로 좋은 파이롯트사의 패러렐 펜으로 작성한 작품 사례입니다. 컬러 카트리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색을 혼합하여 작품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입니다. H..

안전한 해외여행의 필수품, 시큐리티 머니벨트 [내부링크]

안전여행의 필수품, 시큐리티 머니 벨트(Security Money Belt), 도난방지 전대, 안전복대, 머니벨트 해외 여행 중 지갑이나 물품을 도난 당하여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고 힙니다. 머니벨트는 안전한 해외여행의..

투어마린 효과토르마린, 토르말린, 투어말린 의미, 10월 탄생석 [내부링크]

투어마린 효과 토르마린, 토르말린, 투어말린 의미, 10월 탄생석 전기석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투어멀린은 우리몸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는 보석이랍니다. 투어마린은 상징적이거나 심리적인 효과가 아닌 실제적인..

갤럭시 워치 시계줄마그네틱 스트랩 (Magnetic Strap)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용 마그네틱 스트랩 (Magnetic Strap) 겔럭시 기어 S3 프론티어/클래식과 S2 클래식용 시계줄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갤럭시 위치는 22mm, 20mm용 표준 시계줄을 적용하고 있어 다양한 시계줄로 교체하..

제17호 태풍 타파 [내부링크]

2019년은 태풍이 많이 오고 있다. 제17호 태풍 ‘타파’가 부산 앞바다를 바짝 붙어 지나갈 전망이어서 주말에 많은 비바람으로 큰 피해가 우려된다. 경향신문에서 강한 비구름이 형성되는 이유를 설명한 그림을..

태풍 링링 7일 한반도 최근접 통과 예상되니 피해 예방합시다 [내부링크]

태풍 링링, 6~7일 위험···9년전 곤파스처럼 당하지 않으려면 행정안전부는 5일 정부서울청사 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서울 상황센터에서 열린 태풍 대처상황 점검 회의에서 “국민도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집..

대형 태풍 링링은 한반도로 향하고 허리케인 도리안은 미국 동부를 강타하다. [내부링크]

태풍 링 링이 북상중이다. 중형급 에서 대형급으로 성장한 태풍이라 피해가 우려된다는데... 4일 낮까지만 해도 강도가 '약'이던 태풍은 수온이 높은 해역을 지나며 '강'으로 세력이 강해졌다. 2019년9월7일 토요..

제10호 태풍 크로사 위치 광복절 [내부링크]

74주년 광복절인 8월 15일은 제10호 태풍 '크로사'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이미 우리나라에도 비가 내리고 있다. 태풍 크로사는 순간 최대 초속 45미터의 강풍과 기록적인 폭우를 동반해 침수나 해일,..

9호와 10호 태풍 [내부링크]

일본 남쪽에 2개의 태풍이 상호 영향을 주고 받으며 북상중이다. 9호 레끼마와 10호 크로사가 따뜻한 해수면 온동로 수증기를 가득 품으면서 힘을 키우고 있다. 아직은 힌반도에 미칠 걍로가 불투명하지만 주말께..

9호 태픙 프린시스코 위치 [내부링크]

2019냔 8월 6일 19시 햔재 태픙 위치입니다.

2019년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 일본 내륙→해상→한반도 매우 이례적 경로…우측으로 경로 변경 중 이틀 후 밤 한반도 강타 [내부링크]

2019년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가 한반도를 향하고 있다. 일본 내륙→해상→한반도 매우 이례적 경로로 예상되는데…8월6일 밤 마산이나 부산에 상륙한 뒤 한반도 강타 예상되어 피해가 없도록 대비가..

양수리 세미원 연꽃 축제 [내부링크]

양수리 여름 연꽃향 가득하다. 여름이면 꽃 보러 다니는데 새벽에 일어나 문열기를 기다렸다. 모네의 수련 그림을 생각 해 보면서 찍어 보았다. 시간 내어 그려 볼 참이다. 연꽃이 지고 나면 연밥이 자라난다...

제25호 태풍 콩레이 직접 영향권 돌입 [내부링크]

2018년 가을 태풍인 제25호 콩레이의 현재 위치 예상경로는…부산을 통과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되니 단단히 대비해야 할 것이다.

제25호 태풍 콩레이위치 2018.10.5 오후 2시 [내부링크]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향하여 북상중이다. 가을 태풍이라 1년 동안의 농작물과 과수 등에 피해가 없으면 한다. 현재 위치를 알아 본다. 아직은 제주도 님쪽 바다에 있지만 주말 중에 남해안을 지나 길..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 [내부링크]

2018년 10월 2일 현재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는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동쪽 약 1,5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0km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우리나리 서해안으로 상륙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깊게 지켜봐야겠..

태풍 제24호 짜미 [내부링크]

2018년 9월 25일 오전 태풍 24호 짜미의 예상이동경로입니다. 일본기상청의 예상과 비교해 봅니다. 주말에 남부지방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26일 오전6시55분 현재 태풍의 모습입니다. 24일 오..

태풍 제24호 짜미 [내부링크]

2018년 9월 25일 오후 6시55분 현재 중형급 태풍으로 격상해 북상 중인 제24호 태풍 '짜미'가 한반도에 상륙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만 동쪽 해상에서 또렷한 눈을 가진 짜미가 보인다. 일본열도를..

2018.9.4 21호 태풍 제비의 이동경로와 바람의 모습 [내부링크]

9월3일에서 4일까지 일본을 관통하면서 많은 피해를 낸 제비의 모습입니다. 9월3일 오후5시4분 9월3일 오후6시45분 9월4일 오후2시32분 9월4일 오후 5시36분 9월4일 오후10시17분 태풍이 일본 열도를 관통하여..

2018년 태풍 21호 제비 위치 [내부링크]

2018.9.3 17시 현재 21호 태풍 제비의 위치입니다.  그리고 일본기상청의 태풍 경로 예보로는 일본 열도를 관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혹시나 방향을 바꾸지 않고 남해안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아직 남아 있..

태풍 19호 20호의 2018년 8월 24일 오전 10시 바람 모습 [내부링크]

태풍 19호 20호의 2018년 8월 24일 오전 10시 바람 모습 태풍 19호 솔릭이 내륙을 통과하는 중인데, 많은 대비를 하여서 그런지 피해 규모가 적다는 방송이 나옵니다. 그래도 피해가 있었을 것이고 피해 복구가 빨..

태풍 19호 솔릭 [내부링크]

태풍 19호 솔릭과 20호 시마론의 후지와라 효과 2018년 여름은 40도에 가까운 날이 계속되고 있다. 기상관측 이후 가장 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어 농작물 뿐만 아니라 산과 들의 나무와 식물들에게도 열에 의한..

포항 강한 여진 발생 이례적 [내부링크]

2018년 2월 11일 경북 포항 여진 규모는 4.6으로 2017년 11월 15일 지진 이후 발생한 여진 가운데 가장 강했다. 이날 여진은 규모 5.4의 본진이 발생한 당일 4.3을 한 차례 있은 뒤 대부분 2와 3점대였는데 갑자..

포항 강한 여진 발생 [내부링크]

 2017년 11월 포항 지진 이후 약 기3개월 동안 규모 4 이상 여진은 본진 당일, 딱 한 차례 났습니다. 그동안 여진은 91차례 발생했지만, 점차 빈도와 규모는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안정화되다가 오늘 2월11일..

포항지진 본진 규모 5.4의 1/16수준 [내부링크]

2월 11일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4.6 여진의 에너지는 2017년 11월 15일 있었던 본진의 규모 5.4 대비 '1/16' 수준이다. 기상청의 발표에서 2월11일 오전 5시 3분 3초 포항시 북구 북서쪽 5 지역(북위 36.0..

포항지진 규모 4.6 [내부링크]

한 동안 잠잠하던 포항에 지진이 발생했다. 2018년2월11일 오전 5시 3분 경북 포항시 북구 북북서쪽 5km 지역에서 또 다시 큰 규모인 진도 4.6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6.08도, 동경 129.33도다. 지진..

2018년 1월 31일 개기월식 [내부링크]

2018년 1월 31일 개기월식 1월 31일 (수) 저녁, 달이 지구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이 시작된다. 이번 개기월식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시에 찾아왔기 때문이다. 미 항공우주국 NASA 측에서..

양자컴퓨터 - 누구나 알기 쉬운 설명 [내부링크]

양자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있는 설명 우리 주머니에 있는 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매력적인 일입니다. 오늘날 스마트폰은 50년전 방 하나 가득 채운 크기의 군용컴퓨터의 컴퓨팅 능력보다..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자본없는 자본주의를 생각하다. [내부링크]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자본없는 자본주의를 생각하다. 조나단 하스켈 (Jonathan Haskel)/스티언 웨스트레이크 (Stian Westlake)의 "자본없는 자본주의"를 읽고 나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애플스토어 서울 강남 가로수길 [내부링크]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개장 전부터 몰려온 사람들 2018년 1월 27일 토요일 10시에 한국에서도 첫 애플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애플스토어 개장…마니아 강추위 이긴 '밤샘 노숙' [내부링크]

애플스토어 개장…강추위 이긴 '밤샘 노숙' 마니아들 국내 첫 애플 스토어인 '애플 가로수길' 개장 소식에 길가에서 노숙을 불사한 수백명이 운집했다. 27일 서울 신사동 애플 가로수길에 애플 가로수길이 문을..

[속보] 암호화폐 도난, Coincheck, 뉴이코노미무브먼트약 4 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된 동전 유실 [내부링크]

[속보] 암호화폐 도난, Coincheck, 뉴이코노미무브먼트약 4 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된 동전 유실 일본의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는 뉴이코노미무브먼트 NEM 토큰 약 4억 달러가 "불법적으로" 외부로..

프리드만의 화폐금융이론에 대하여 알아 보고자 합니다 [내부링크]

프리드만의 화폐금융이론에 대하여 알아 보고자 합니다. 프리드만의 화폐금융이론은 흄(D. Hume)이 창시하고 고전학파 화폐 이론으로 계승되었다가 케인즈에 의하여 폐기된 ‘통화수량이론 Quantity Theory of M..

정부 가상화폐 과세, 소득세·부가세 검토 [내부링크]

정부 가상화폐 과세, 소득세·부가세 검토 경제부총리의 국회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 업무보고에서는 사회적 이슈인 가상화폐 문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졌습니다. 김 부총리는 가상화폐가 법정 화폐가 아닌 것은..

중국과학원이 공개한 체세포 복제 원숭이, 쫑쫑과 화화. [내부링크]

중국과학원이 공개한 체세포 아기 복제 원숭이 쫑쫑과 화화. 여느 원숭이와 다름없어 보이지만 두 원숭이는 체세포 복제 기술로 제작한 복제 원숭이들입니다. 난자와 정자 대신 난자와 피부세포로 만든 겁니다...

비트코인의 의의와 문제점 그리고 미국에서의 활용 사례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의의와 문제점 그리고 미국에서의 활용 사례를 알아봅니다. 비트코인 미국의 사용현황 사례  캘리포니아주 은행금융국은 2014년 6월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를 이용한 지불이 합법적이라고 결정하였다..

양자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있는 설명 [내부링크]

양자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있는 설명 우리 주머니에 있는 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매력적인 일입니다. 오늘날 스마트폰은 50년전 방 하나 가득 채운 크기의 군용컴퓨터의 컴퓨팅 능력보..

북극 한파 절정, 철원 체감온도 영하 29도, 서울 영하 22도 [내부링크]

2018년1월25일 아침 철원 기온이 영하 25도, 서울도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는 등 북극 한파가 절정을 이루겠다고 밝혔습니다. 주말부터는 기온이 조금 오르겠지만,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다음 주 초까지 이..

2018년1월24일 극강 한파 체감온도 -24도 한파주의보 [내부링크]

2018년1월24일 극강 한파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은 현재 영하 17도까지 떨어졌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서울의 체감온도는 현재 영하 24도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북극 한파의 기세가 정말..

아이폰 7 플러스 28GB 제트블랙 가장 인기 [내부링크]

아이폰 7 플러스 28GB 제트블랙(Jet Black) 가장 인기 제트블랙은 128GB, 256GB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투어마린 효과 [내부링크]

투어마린 효과 1. 항상전기를 띠고 있다 보석에는 전기를 띠는 보석이 3가지가 있다. 호박은 마찰전기, 수정은 압전기, 투어멀린은 초전기, 압전기, 열전기 모두 있는 보석이다. 투어멀린은 미세하게 분쇄하..

카카오 사업모델 [내부링크]

카카오 사업모델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

프라이스라인 사업모델 [내부링크]

프라이스라인 사업모델 프라이스라인 그룹은 Booking.com,priceline.com, agoda.com, KAYAK, Rentalcars.com and OpenTable 등의 주요 6개 브랜드로 사업을 하고 있다. 이중에서 프라이스라인의 사업모델은 기존..

O2O 사업 모델 [내부링크]

O2O 사업 모델 O2O (on-line to off-line) : 온라인 인터넷 정보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의 구매를 대응하는 방법 (e.g.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서비스) : 온라인 쇼핑몰 전..

플랫폼비즈니스모델 [내부링크]

플랫폼비즈니스모델 기존 사업모델과 플랫폼사업모델의 차이점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다.

플랫폼 사업 모델 - 에어비엔비 [내부링크]

플랫폼 사업 모델 - 에어비엔비 에어비앤비(Airbnb)는Air + Bed and Breakfast의 약자이다. 숙박과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온라인 민박 중개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전 세계 홈스테이 및 숙박 공급자와 수..

경주지진, 양산단층, 동서단층, 모량단층 [내부링크]

경주지진, 양산단층, 동서단층, 모량단층 지헌철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박사는 10월 16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9월12일 이후 현재까지 발생한 560개의 경주 지진의 본진과 여진을 분석한 결과 모량단층과 상당..

트위터 매각 좌초 위기 [내부링크]

트위터 매각 좌초 위기 ‘SNS시대’의 대표 기업인 소셜미디어업체 트위터의 매각이 좌초될 위기다. 10월 14일 세일즈포스(Salesforce.com)는 트위터의 인수 포기의사를 밝혔고 매각 절차에서 손을 땔것을 발표했..

신형 애플워치 시계줄 어뎁터 [내부링크]

신형 애플워치 시계줄 어뎁터 애플워치 시계줄을 24mm 가죽 밴드나 마그네틱 메탈 밴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어텝터입니다.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522661374 신형..

캘리그라피 작품 - 파이롯트 패러렐 펜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작품 - 파이롯트 패러렐 펜 캘리그라피로 좋은 파이롯트사의 패러렐 펜으로 작성한 작품 사례입니다. 컬러 카트리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색을 혼합하여 작품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입니다. Happy B..

아이폰7 예약판매 인기, 국내 출고가 [내부링크]

아이폰7 예약 판매 인기 및 국내 출고가 KT는 10월 14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예약 판매 신청을 받은 결과 준비한 5만대가 15분 만에 마감됐다. SK텔레콤도 1차 예약 판매는 2분 만에, 2차 예약 판매는 1시간 만에..

2016 노벨문학상, 밥 딜런 (Bob Dylan | Robert Allen Zimmerman) [내부링크]

싱어송라이터이자 포크 가수, 시인으로 활동한 밥 딜런(Bob Dylan | Robert Allen Zimmerman)이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소설가나 시인이 아닌 음악인이 노벨문학상을 받는 경우는 사상 처음이다. 그는 'The Fre..

전세계 원자력발전소 위치와 지진활동도 [내부링크]

전세계 원자력발전소 위치와 지진활동도 This map shows a heatmap of 175,000 4.5+ magnitude earthquakes since 1973 based on data from the USGS (United States Geological Survey). And worldwide locations..

아이폰 7, 에어팟 [내부링크]

아이폰 7에서의 가장 파격적인 변화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것이다. 충전이 불편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거나, 라이트닝 단자에 꽂아 이어폰을 사용해야하고, 값비싼 유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

아이폰7 출시예정일 - 10월21일 [내부링크]

아이폰7의 한국 출시예정일이 2016년 10월 21일로 예상된다. 일부 유통점이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폰7은 혁신이 부족하다는 평가와는 다르게 이미 출시한 국가에서 해외에서 판매..

니체 아포리즘과 화살 [내부링크]

니체의 말과 글은 날카로운 화살이다. " 자기 자신을 하챦은 사람으로 깎아 내리지 마라. 그런 태도는 자신의 행동과 사고를 꽁꽁 옮아매게 한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으로 부터 출발하라...

갤럭시 노트7 단종까지 일지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7이 결국 단종된다. 글로벌 경제 시대에서 품질의 중요성이 강조된 것이다.이제 부터 삼성전자의 주가가 어떻게 될 것인지 몇일 지켜볼 일이다. 10월 11일 급락했던 주가는 10월12일 진정되어 약간의..

경주지진과 우리나라/일본 지역의 지진활동도 [내부링크]

경주지진과 우리나라/일본 지역의 지진활동도를 조사해 보았다. 양산단층과 동서단층에 대한 생각도 해 보려고 한다. 10월 10일 밤 11시에도 3.3의 여진이 있었다. 지헌철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박사(전 지진연구센..

올해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 [내부링크]

2016년 가을이 되면서 가장 쌀쌀한 날씨이다. 10월 9일 서울은 6.5도까지 떨어졌고, 파주는 4.2도, 대관령은 2.5도, 철원은 3.4도까지 뚝 떨어졌다. 특히 강원 산간에는 얼음이 언 곳도 있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월남쌈 [내부링크]

월남쌈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편한 음식이다.

가구 페인트 DIY - 3 [내부링크]

벤자민 무어에서 구입해 온 젯소(프라이머) 칠이 완전히 마를 수 있도록 하루 (약 18시간)를 보냈다. 그리고 나서 골라온 옅은 청색의 패인트 로 초발 칠을 하였다. 3시간 가량 완전히 말리고 나서 한번 더 칠 하..

가구 페인트 DIY - 2 [내부링크]

벤자민 무어 페인트로 먼저 책상부터 칠하고 있다. 1. 책장에 있는 먼지를 깨끗히 제거한다. 2. 색칠이 잘 될 수 있게 젯소를 바르고 24시간을 말린다. 3. 실내 천장 몰딩도 색을 바꾸고 있다. 젯소를 입힌다...

가구 페인트 DIY - 1 [내부링크]

책장과 집 인터리어 분위기를 밝게 바꿔보려고 직접 페인팅을 하고 있다. 먼저 페인트 재료를 구입하러 벤자민 무어 페인팅 샾에 갔다.

캘리그라피 좋은 글귀, 명문장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명문 You don’t have to be great to start, But you have to start to be great – Zig Ziglar Mistakes have the power to turn you into something better than you were before. your best tea..

새로운 BMW 5 시리즈 2017년 신형 - 가격, 사양 및 출시일 [내부링크]

새로운 BMW 5 시리즈 2017년 신형 출시 예정 - 가격, 사양 및 출시일 새로운 5 시리즈(코드 명 G30)는 2017년 초 또는 중반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새로운 모델은 7 시리즈에 장착된 대형 스포츠 인포테인..

2016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 및 시간, 명당자리 [내부링크]

2016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 및 시간 & 명당자리 꿀팁

코스트코 costco 10월 휴점일, 휴무일 [내부링크]

코스트코 COSTCO, costco 10월 휴점일, 휴무일 공세점, 광명점, 대구점, 대전점, 부산점, 상봉점, 양재점, 양평점, 울산점, 의점부점, 일산점, 천안점 공세점 [부가정보 클릭] 0 날짜 휴무여부 10월 8일 (토요일,..

롯데마트 10월 휴점일, 휴무일 [내부링크]

롯데마트 10월 휴점일 정보입니다. 중부고속도로에 있는 마장점을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고 있다. 점포 휴무일 영업시간 주소 대표번호 강변점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 ( 04/10, 04/24 ) 10:00~24:00 신서울특별..

홈플러스 10월 휴점일, 휴무일 [내부링크]

홈플러스 휴점일, 휴무일 홈플러스는 고속도로에는 매장이 없다. 매장명 주소 영업 시간 전화번호 금천점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391 10:00~24:00 (단, 매월 2,4번째 일요일 휴점) 02-890-8000 시흥점 서울특..

항공기 실시간 위치 추적 [내부링크]

항공기 실시간 위치 추적 2016년 10월 8일 15:30분 현재 인천공항을 기점으로 한 항공기 실시간 위치 정보를 검색하여 보았다. 항공기 실시간 위치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FlightAware https://ko.f..

테슬라 모델S - Tesla Model S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S - Tesla Model S 테슬라의 Model S는 안전하면서 운전하기에는 즐거운 세단형 자동차를 목표로 설계되었다. 테슬라의 기술인 순수 전기 구동 파워트레인을 사용한 Model S의 0 -> 100km/h 가속..

홍콩여행 - HK Express [내부링크]

홍콩여행 - HK Express가 운행을 시작 하였다. 홍콩유일의 첫 번째 저비용 항공사인 HK Express는 저렴한 요금과 정시운항율에 초점을 맞추며 홍콩 및 주변 시장에서의 쟁쟁한 경쟁자로 급 부상하고 있다. HK Exp..

Samsung Gear S3 Smart Watch - 삼성 기어 S3 워치 [내부링크]

Samsung Gear S3 Smart Watch - 삼성 기어 S3 워치에 대하여 알아본다. 출시 시기는 10월(October)로 예상된다. 미국 시장은 Gear S3를 Best Buy, Amazon, Macy's 그리고 Samsung.com에서 LTE Frontier가..

현대자동차 GBC, 삼성동 [내부링크]

삼성동 현대자동차 신축 중인 GBC 구 한전부지에 들어설 현대자동차 GBC를 미리 본다. 2021년 완공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어디서나 혁신이 일어나고(Innovate Everywhere)’,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선사..

삼성전자 주당 170만원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170만원 엘리엇의 주주제안 뉴스로 인하여 2016년 10월 6일 삼성전자 주가는 169만1000원에 마감되었고, 장중 170만원의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시가총액은 239조원에 달한다. 삼성전자의 지배구..

[이동전화단말기 자급제] -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 통신요금 20% 확인 [내부링크]

[이동전화단말기 자급제] 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및 통신요금 20% 확인받기 통신요금 20% 할인받기 위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http://www.xn--kj0bxc65ocsi5qsbya.xn--3e0b707e/ 본인의 휴대폰 IMEI..

아이키아 이키아 IKEA 광명점 [내부링크]

아이키아 이키아 IKEA 광명점 푸르고 맑은 가을 하늘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주차장이 만차라 길에서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들어갈 수 있다.

제14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내부링크]

코엑스 앞 영동대로에서 열린 제14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 아침 8시에 시작된 마라톤에 수 많은 사람들이 달려 들어오고 있다. 전날 태풍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렸지만, 아침에 맑고 푸른 하늘에 달기에 좋은 날..

2016 강남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 [내부링크]

2016 강남 글로벌 명장쉐프 음식축제 3천원 식권을 인당 3매씩 구입하여 다양한 명장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국제평화마라톤대회 행사장에서 열렸다. 니다. 일시 2016년 10월 3일(월) 10:00 ~ 14:0..

삼성동 봉은사 - 봉은사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작 [내부링크]

봉은사그림그리기대회 수상작 삼성동 봉은사에도 가을이 스며들고 있다. 10월 초인데도 여전히 연꽃이 반겨준다. 不應住色生心 (불응주색생심) 不應住聲香 (불응주성향) 味觸法生心 (미촉법생심) 應無所住 而生..

경주지진 3.0 발생, 2016.10.2 [내부링크]

2016년 10월 02일 20시 55분 현재 규모 3.0 진원시 2016년 10월 02일 20시 53분 07초 진앙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10km 지역 참고사항 9월 12일 발생한 규모 5.8 경주 지진의 여진 경주지진이 양산단층, 동서단층..

아파치 핼기 [내부링크]

Boeing AH-64 Apache(아파치 헬기) 아파치 헬기의 모습 미국 육군에서 사용중인 주요 모델은 AH-64A 아파치와 AH-64D 롱보우 아파치이다. 일반 제원 승무원: 2명 (1명은 조종사, 1명은 부조종사 겸 무기관제사..

도호쿠 대지진 (2011년 3월 11일) 진도9.0, 동일본 대지진 [내부링크]

도호쿠 대지진 도호쿠 지방 태평양 해역 지진 또는 3.11 대지진은 일본 미야기 현 센다이 동쪽 179km 해역에서 일본 표준시 2011년 3월 11일 14시 46분 경 발생한 모멘트 규모 9.0의 초대형 지진으로, 보통 동일본..

경주 지진, 동서단층, 양산단층 [내부링크]

경주지진의 특성을 보면 동쪽에 위치한 태평양판의 북상으로 인한 것이다. 태평양판이 연간 평균 10씩 북서 방향으로 올라오고 있으며 일본 열도와 한반도가 놓여 있는 유라시아판에 부딪쳐 지하에 엄청난 에너..

LG V20 스마트폰 출시 [내부링크]

LG V20 스마트폰 발표 LG V20 스마트폰이 발표되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LG V20은 CD 음질(16비트, 44.1)보다 16배 이상 뛰어난 32bit, 384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다. 신제품에 처음 적용..

2004년 제16호 태풍 차바(CHABA) [내부링크]

2004년 태풍 차바(CHABA)의 모습이다.

2016년 제18호 태풍 차바 경로, CHABA [내부링크]

제18호 태풍 차바(CHABA) 태풍 차바 CHABA는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꽃의 한 종류로 히비스커스속(hibiscus) 꽃인 불상화를 의미한다. 일본 열도를 타고 지나갈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더운 기운이 있어 한반도..

코엑스 빈버드 프렌즈(Beanbird Friends) [내부링크]

빈버드, Beanbird, Beanbird Friends 빈버드프렌즈가 귀엽게 있다. 이들과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Bottle 1병을 준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6 [내부링크]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6 코리아 쇼핑관광축제가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케밥, 핫도그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음식을 간식으로 먹었다.

간절곶 새벽 풍경 [내부링크]

간절곶 풍경 간절히 소망하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곳, 간절곶 새벽 4시에 부산에서 일어나 새벽 아침 해뜨는 것을 보려고 간절곳으로 갔다. 아침 안개와 구름에 해가 보이지는 않았지만 상쾌하고 맑은 공기가 더 없..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내부링크]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의 사양 보가 세련된 아이폰7 제트블랙이 인기가 많겠습니다. 에어팟

기어 s2 클래식 사양 [내부링크]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사양입니다.

갤럭시 워치용, 기어 S3 / S2 클래식용 마그네틱 루프, 미라네즈루프 스타일의 시계줄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용 마그네틱 스트랩 (Magnetic Strap) 겔럭시 기어 S3 프론티어/클래식과 S2 클래식용 시계줄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갤럭시 위치는 22mm, 20mm용 표준 시계줄을 적용하고 있어 다양한 시계줄로 교체하..

갤럭시 기어 S3와 S2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 기어 S2와 S3를 비교 해 본다.

삼성 갤럭시 기어 S3 신제품 발표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기어 S3 신제품 발표된 이미지를 모아 보았다. 갤럭시 기어 S3 클래식(좌), S3 프론티어 갤럭시 기어 S3 클래식(좌), S3 프론티어 갤럭시 기어 S3 클래식(좌), S3 프론티어 IP68급의 높은 방수..

코엑스 CJ푸드월드 [내부링크]

코엑스에 새롭게 오픈한 CJ FOODWORLD에서 저녁을 먹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내부링크]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다녀왔다. 하이델베르크는 괴테와 같은 유명한 철학자들이 많은 공부를 한 곳으로 지금도 하이델베르크대학이 유명하다. 철학자들이 산책하면서 사색하던 철학자의 길도 있는 곳인데 그곳은..

여의도 맑음과 흐림 [내부링크]

여의도 사무실에서 본 맑은 초가을과 흐린 초가을의 광각 풍경을 담아 올렸다. 이곳은 40층에서 본 모습으로 멀리 롯데월드에서 한강 하구까지 보이는 명당이다.

간절곳 포켓몬 고할 수 있는 곳 [내부링크]

두번째로 간 간절곳이다. 포캣몬고를 할 수 있어 좋고 시원한 바다와 해풍을 먹고 자라는 들꽃이 이쁜곳이다. .

지금뭐 하남? 하남스타필드 [내부링크]

지금뭐 하남? 하남스타필드 올림픽도로를 타고 청담대교를 자나다 보면 "지금뭐 하남? 하남스타필드"라는 아제개그 스타일의 광고가 보인다.

국민연극 라이어2 [내부링크]

국민연극 라이어2 대학로에서 약20년간 장기로 공연하고 있는 라이어 연극을 보았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100분을 보냈다. 웃다가 눈물 닦는데 몇 분 소비하였네. ㅎㅎ

실링왁스, 씰링왁스, Sealing Wax [내부링크]

실링왁스, 씰링왁스, Sealing Wax와 실링스탬프, 씰링스탬프로 멋있는 씰링을 즐긴다. 씰링 왁스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495628921 씰링 왁스 구..입..은 http://storefarm...

노룬산시장 오래된 전파상- 금성전업사 [내부링크]

노룬산시장내 아주 오래된 전파상이 아직 영업하고 있다. 60년이상 되어 보이며 그 때는 자금의 애플샵보다 인기가 있었을 곳이다.

2016 강남 페스티벌 [내부링크]

9월30일부터 10월3일까지 코엑스와 현대자동차 GBC 부지 (구 한전부지) 앞 영동대로에서 2916 강남페스티벌을 한다. 9월30일 현대자동자 GBC 부지 앞 영동대로애서 K-POP 공영이 있다. 가 봐야지..ㅎ 사이니, 인피..

[상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 S3 클래식, 프론티어 [내부링크]

삼성전자 두번째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S3 모델이 9월 발표되었다. 기어S2와 달라진 부분과 클래식 모델, 프론티어 모델의 차이를 비교를 해본다. 1. 모델 유형 삼성전자 기어S3 모델은 클래식 제품과 프론티어 제..

양산단층, 활성단층, 원자력발전소 [내부링크]

활성단층인 양산단층과 주변 원자력발전소 등 주요 시설 경지지진이 양산단층에서 9월12일, 13일 본지 이후 400여 차례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경주지진은 활성탄층으로 볼 수 있는 양산단층에서 발생하고..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출시 [내부링크]

9월 7일 애플은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신제품 스마트폰 아이폰 7와 7 플러스를 공개했다. 7일 애플 행사에서 이뤄진 아이폰 7 카메라 구조 설명 카메라 성능을 대폭 높인 것이 신제품들의..

경주지진과 양산단층 [내부링크]

진도 5이상의 지진이 1주일 간격으로 발생한 경주지진의 위치를 구글맵상에 기상청의 지진 정보(http://www.kma.go.kr/weather/earthquake_volcano/internationallist.jsp)와 연계하여 그려 보았다. 숫자 1~6까지..

경주 지진 및 양산 단층 위치 [내부링크]

9월12일에 이어 9월19일에도 경주 인근에서 지진이 계속되고 있다. 9월 12일 발생한 경주 지진의 위치는 북위 35.76도, 동경 129.19도로 네이버 위성지도로 보면 그림 "B"로 표기된 곳으로 경주 내남초등학교 근처..

MP5 또는 오일스킬렛 한약 또는 상황버섯 우리기 [내부링크]

상황버섯 우리기 상황버섯 50g + 물 2L를 오일스킬렛에 넣고 100도에 3시간 우립니다. 상황버섯 70g + 물 3L를 MP5에 넣고 100도에 3시간 우립니다. 쉬운 방법이예요. MP5나 오일스킬렛을 쓰시는 분들께 적당한 양..

스타필드 하남 vs 코엑스 삼성동 크기 비교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 vs 코엑스 삼성동 크기 비교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지분비율 이마트 90%, 신세계 10%)와 미국 터브먼사가 각각 51대 49 비율로 투자하였다. 총 1조원 규모의 투자금..

스타필드 하남 o'slo 아이스크림전문점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 내에 있는 o'slo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디저트를 먹다. 하루를 숙성시킨 원재료와 신선한 생우유로 만든 슬로우 아이스크림이다.

스타필드 네팔 인도 음식 에베레스트 Everest [내부링크]

스타필드 내 있은 네팔 전문음식점인 에베레스트 이곳에서 저녁을 먹다. 추석 연휴 중이라 손님이 많아 30분 정도 기다렸다 들어온 실내 모습이 고급스럽고 신선하다.

스타필드 하남 메가막스 스포츠몬터 [내부링크]

영풍문고 메가박스 스포츠몬스터

스타필드 테슬라 Starfield Tesla [내부링크]

테슬라 전기자 매장이 2016년 겨울에 오픈한단다. 스타필드 몰 2층에 자리를 잡이두고 있어 시공간상에 남은 한 축 시간이 되면 볼 수 있겠다.

스타필드 하남 Starfield 인파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 Starfield 인파 9월12일에 처음 와 보고 9월16일 추석 다음날 오루 5시에 다시 봐 본다. 주변 도로부터 주차장으로 변해 있고 몰에 들어올때까지 많은 차량이 한참을 기다려야 주차할 수 있으니 일..

화양적 꽂이 명절음식 만들기 [내부링크]

화양적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어 봅니다. 준비물

캘리그라피 - 알파벳 필기체 (대소문자) [내부링크]

영문 대소문자 필기체 쓰는 방법 * 일반적인 필기체 연습방법 캘리그라피용 연습 노트 및 작품 노트는 ...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384226220 * 캘리그라피 펜으로 작성한 필기체

스타필드 하남, 현대자동차 전기차 어이오닉(Ioniq) [내부링크]

스타필드 하남, 현대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 전시장 100%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벽면 및 천장까지 사이니지 TV로 되어 새로운 체험을 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100% 전기자는 일..

스타필드 하남 모습 [내부링크]

9월 9일 오픈한 하남 스타필드 모습입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13일 오전10시에 방문해서 오후 5시까지 있었는데, 전체를 다 보지 못하였답니다. 미국 등 해외있는 고급 쇼핑몰보다 쾌적하고 다양한 상품과 상..

하남 스타필드 맛집 - 한우리 [내부링크]

새롭게 오픈한 하남 스타필드 내에 있는 맛집인 한우리입니다. 버섯국수전골이 이 집의 추천 메뉴입니다. 국수 끓이는 것과 그릇에 담아주는 것 까지 모두 다 서빙해 주어 좋았습니다.

캘리그라피 - Design, Made in Germany-라미 조이 AL 011 고급 캘리그라피 펜 [내부링크]

라미 조이 AL 011 캘리그라피 펜 라미 조이 알 011 (알루미늄 캡) 캘리그라피 펜 -Design, Made in Germany-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489055726 구..입..은 http://storefarm.n..

[맥키보드스킨, 맥북키스킨, 맥북키보드스킨] [내부링크]

[맥키보드스킨, 맥북키스킨, 맥북키보드스킨] 맥북에어13, 맥북프로13, 맥북프로15, 맥북프로레티나13, 맥북프로레티나15, 블루투스 무선키보드 소중한 키보드를 커피, 음료, 먼지, 수분으로 부터 지켜주세요. 구...

한은 기준금리 인하 및 동결 배경 [내부링크]

한은 기준금리 인하 및 동결 배경 금융통화위원회는 2016년 6월 9일 기준금리는 1.25%로 전격 인하를 발표하였다. 그리고 8월11일 기준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하였다. 기준금리 인하하고 계속 동결하는 배경을 알..

[2016.8.11] 한국은행 기준금리 1.25% 동결 [내부링크]

한국은행 기준금리 1.25% 동결 한국은행은 2016년 8월 11일 오전 이주열 총재 주재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재의 연 1.25% 수준으로 동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은은 지난해 6월 기준금리를 1..

여름철 걱정되는 전기 누진세 기준과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내부링크]

여름철 걱정되는 전기 누진세 기준과 확인 방법을 알아봅시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집안에 있으면서 마음 놓고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기를 사용하는 가정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자칫..

음성합성기술 - 유인나 오디오북 : 전반은 유인나 목소리, 후반은 네이버 합성 [내부링크]

음성합성 - 전반은 유인나 목소리, 후반은 네이버 합성 네이버는 음성합성기술을 활용해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오디오북 기부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유인나 오디오북’ 3권은 네이버 기부 플랫폼인 해피빈..

[맥북용 최신형 방진마개, 12개] 맥북 레티나프로, 맥북 에어, 실리콘 방진 마개, 먼지 마개, 보호마개, Anti-Dust Cap, Port Protection Cap [내부링크]

[맥북용 최신형 방진마개, 1SET(12개의 마개로 구성)] 맥북 레티나프로, 맥북 에어, 실리콘 방진 마개, 먼지 마개, 보호마개, Anti-Dust Cap, Port Protection Cap 최신형 12PCs, 맥북 레티나 프로, 맥북 에어 방..

마음을 강하게 하는 글 [내부링크]

마음을 강하게 하는 글 "하늘이 나에게 복을 박하게 준다면, 나는 내 덕을 후하게 하여 이를 맞이 할 것이고, 하늘이 내 몸을 수고스럽게 한다면, 나는 내 마음을 편안히하여 이를 보충할 것이며, 하늘이 내 처지..

캘리그라피 - 알파벳 필기체 고딕체(Gothic Script) [내부링크]

알파벳 필기체 고딕체(Gothic Script) Gothic Script Lowercase Alphabet 캘리그라피용 연습 노트 및 작품 노트는 ...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384226220 파이롯트 패러렐펜으로 즐기는 캘리..

캘리그라피 - 알파벳 필기체(Cursive Script)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 영어 알파벳 필기체(Cursive Script) Cursive Script Lowercase Alphabet 캘리그라피용 연습 노트 및 작품 노트는 ...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384226220 파이롯트 패러렐펜으..

캘리그라피 - 알파벳 라운드 핸드(RoundHand Script) [내부링크]

동그스름한 알파벳 손글씨체 끝이 가늘고 유연한 펜을 사용하여 글씨의 굵기 차이가 줄어들고 하나의 선으로 흐르듯 연결되는 양식의 글씨체를 특별히 ‘라운드 핸드(roundhand)’라고 부릅니다. Roundhand Script..

캘리그라피용으로 좋은 크라프트 무지노트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Kraft 무지 노트 A5사이즈 크라프트(Kraft) 무지 노트는 캘리그라피용으로 좋은 노트입니다. 흰색 백지에 원하는 감성의 캘리그라피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크라프트지로 되어 있는 커버에 자신의..

[캘리그래피] A7 사이즈 노트 패드용 가죽 커버, 캘리그라피 노트패드 커버 [내부링크]

[캘리그래피] A7 사이즈 노트 패드용 가죽 커버, 캘리그라피 노트패드 커버 언제 어디서나 캘리그라피를 할 수 있도록 휴대에 간편한 캘리그라피용 A7 사이즈 노트패드 가죽커버(PU Leather Cover) A7 용지 사이즈..

맥북 레티나/에어용 먼지마개, MacBook Retina Pro/MacBook Air용 포트 프로텍션, 실리콘 먼지마개, Anti-Dust Plug/Cap [내부링크]

최신형 12PCs로 구성된 맥북 레티나 프로, 맥북 에어 먼지 방지 마개, 포트 보호마개, Anti-Dust Port Protection Cap MACBOOK ANTI-DUST PORT PROTECTION CAP - 실리콘 먼지 마개로 자신의 소중한 MACBOOK을 먼지..

[시큐리티 머니벨트, 소매치기 예방] 전대, 안전여행, 팩세이프 여행용전대, 머니벨트, 여행전대, 레저 벨트, 등산벨트,· 도난방지 머니벨트, Money Belt [내부링크]

즐거운 해외여행의 동반자~~ 시큐리티 머니벨트 (Security Money Belt) 시큐리티 머니 벨트(Security Money Belt), 도난방지 전대, 안전복대, 머니벨트 구...입...은...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

속초에서만 포켓몬고 게임이 되는 이유 [내부링크]

우선 '포켓몬 고' 게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나이앤틱이 포켓몬의 IP 를 보유하고 있는 닌텐도와 포켓몬컴퍼니와 함께 개발한 ‘포켓몬 고’가 지난 7월 5 일 출시된 이후 하루만에 다운로드 1..

명상의 말씀 4 [내부링크]

명상의 말씀 4 남의 착한 점을 보고 자기의 착한 점을 찾고 남의 악한 점을 보고 자기의 악한 점을 보아라. 이와 같이 하고서야 곧 이로운 점이 있을 것이다. 내일 일을 오늘 생각하지 말라.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

성공하는 사람의 사고와 행동 [내부링크]

성공하는 사람의 생각 방식과 행동은... 1. Be positve 2. Keep your mind 3. Keep fit 4. Keep informed 5. Keep a sense of humor 6. Keep humble and treat people well 7. Keep trying

포켓몬고 할 수 있는 곳 - 간절곶(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일대) [내부링크]

포켓몬고 할 수 있는 곳 - 간절곶(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일대) 2016년 7월 22일 일본 서비스와 동시에 해돋이 명소인 간절곶(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일대)에서 포켓몬 고가 가능하다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

명상의 말씀 3 [내부링크]

명상의 말씀 3 큰일에는 신중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지만, 사소한 일에는 별 관심을 갖지 못하는 생각, 그것이 항상 몰락으로 들어가는 계기가 된다. 건전한 충고를 적절하게 하려면 위대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명상의 말씀 1 [내부링크]

명상의 말씀 1 인생은 어디에 있던 인생이다. 생활은 우리 자신의 내부에 있는 것이지 외부에 있지 않다. 내가 죽은 후에도 사람들은 계속 살아 간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간으로 믿고 영원히 인간으로 남아 있는..

사드(THAAD), 고(高)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드(THAAD)는 무엇일까요?? - 고(高)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한반도의 사드 배치를 언급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사드(THAAD)란 무엇일까요? 사드는 미국의 미사일 요격 체계 중 하나로, '고(高)고도 미사일 방어체..

이마트 7월 휴점일 [내부링크]

이마트 7월 휴점일 정보입니다. 07월 06일 (수) [인천] 인천점 07월 08일 (금) [제주]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07월 10일 (일) [서울] 가든5점, 가양점, 구로점, 마포공덕점, 명일점, 목동점, 묵동점, 미아점,..

20mm, 22mm용 원터치 자동 고급 버터플라이버클, 디 버클, 시계 버클, 가죽시계줄 버클, 시계줄 버클 [내부링크]

20mm, 22mm 가죽시계줄용 고급 원터치 자동 버터플라이버클, 디 버클, Deployment buckle 가죽 시계줄을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원터치 디 버클입니다. 크기는 20mm, 22mm, 24mm가 있으며, 색상은 블랙, 로즈골..

갤럭시 기어S2 클래식을 위한 20mm 세라믹 스트랩, 세라믹 밴드(ceramic band) [내부링크]

갤럭시 기어S2 클래식을 위한 20mm 세라믹 스트랩, 세라믹 밴드(ceramic band)입니다. (20mm 시계줄 사이즈 공용)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423111759 구..입..은... http://..

갤럭시 워치, 기어 S3 / S2 클래식 마그네틱 루프 시계줄, 22/20mm 용 마그네틱 루프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갤럭시 기어용 마그네틱 루프 시계줄 마그네틱 스트랩 (Magnetic metal strap) 삼성전자가 건강 관리 기능과 배터리 성능 등을 더욱 고도화하고 시계 본연의 사용 경험을 강화한 스마트 워치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세라믹 시계줄 [내부링크]

기어 S2 클래식 세라믹밴드 (화이트/블랙) Gear S2 Classic Ceramic Strap 20mm 세라믹 시계줄, 삼성 기어 S2 클랙식의 가죽 시계줄을 시원한 착용감을 주는 세라믹 밴드로 교체하여 사용해 보세요~ 이 제품은 20m..

시큐리티 머니 벨트(Security Money Belt), 도난방지 전대, 안전복대, 머니벨트 [내부링크]

시큐리티 머니 벨트(Security Money Belt), 도난방지 전대, 안전복대, 머니벨트 안전한 해외여행의 필수품입니다. 바지나 치마의 벨트로 사용하면서 안전하게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어 안심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

[청첩장, 초대장] 황동봉인인장, 실링스탬프, 실링왁스, Sealing Stamp [내부링크]

청첩장, 초대장 등에 씰링 스탬프로 품격을 높여 보세요. 실링스탬프(Sealing Stamp)와 실링왁스(Sealing Wax)로 소중하고 반가운 소식을 전해 보세요~~ 전하는 귀중한 마음 더욱 잘 전달됩니다. 구..입..은... ht..

청첩장 포장 - 씰링 왁스용 멜팅 스푼 우드핸들 (Sealing Wax Melting Spoon Wood Handle) [내부링크]

청첩장 포장 등 멋있는 씰링 스탬프로 품격을 더해 보세요. 실링 왁스(Wax)를 녹이는데 필수품인 씰링 왁스 멜팅 스푼(Sealing Wax Melting Spoon)입니다.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

투어마린 효과, 토르마린, 토르말린, 투어말린 의미, 10월 탄생석 [내부링크]

투어마린 효과 토르마린, 토르말린, 투어말린 의미, 10월 탄생석 전기석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투어멀린은 우리몸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는 보석이랍니다. 투어마린은 상징적이거나 심리적인 효과가 아닌 실제적인..

세런디피티 (Serendipity), 뜻밖의 발견이나 행운 [내부링크]

세렌디피티(Serendipity) 세렌디피티(serendipity)는 '뜻밖의 발견, 의도하지 않은 발견이나 운 좋게 발견한 것'을 뜻합니다. '뜻밖에 행운을 발견 하는 사람'을 세런디퍼(Serendipper)라고 합니다. 영국 작가 호..

터키석 의미, 12월 탄생석 [내부링크]

터키석은 지르콘과 더불어 12월 탄생석입니다~ 터키석은 자신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며 오염물로부터 지켜주고 전신의 치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 위장 통증완하 등의 효과와 함께 강한 에너지로 정신적 위안을..

호안석(虎眼石, Tiger Eye) 의미 [내부링크]

호안석[虎眼石, Tiger Eye] 호안석 원석 Bead 구..입..은.. 이니셜 팔찌(커플용) 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404148185 원석 팔찌/목걸이/108 염주용 지름 6mm, 8mm http://storefarm.naver.c..

삼성동, 잠실 지역 20만 규모 MICE 시설 마스터 플랜 [내부링크]

삼성동, 잠실 지역 20만 규모 MICE 시설 마스터 플랜 발표 서울 삼성동 및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는 대규모 전시·컨벤션 시설로 변모할 예정입니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

항공화물 운임 산출 방식 [내부링크]

항공화물 운임 산출 방식 1, 항공운임의 개요 항공운임은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IATA)에서 어느 정도 운임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해진 금액에 대하여 각 항공사는..

(4.25) 유가, 환율 동향 및 글로벌 동향 [내부링크]

4.25 유가, 환율 및 글로벌 동향 요약 정보 금주 후반 FOMC회의 (26~27일)와 BOJ 금정위 (27~28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원유 시장을 둘러싼 잡음에도 불구하고 2016년 중 최고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발틱운임지수(Baltic Dry Index, BDI), 컨테이너운임지수(HRCI, SCFI, CCFI) 정보 [내부링크]

발틱운임지수(Baltic Dry Index ; BDI), 컨테이너운임지수(HRCI, SCFI, CCFI) 정보 세계 해상물동량의 35% 가량이 아시아 해역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들 항로 대상의 해상운임지수기반 파생상품의 시장성은..

국내 휘발유의 판매 가격 구조 [내부링크]

국내 휘발유의 판매 가격 구조입니다. 원유가격에 급등하거나 하락하여도 국내 휘발유 가격의 변동성은 훨씬 적게 나타납니다. 왜 그러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그 가격 구조를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최근 3년간의 W..

홈플러스(Home Plus) 4월 휴점일 [내부링크]

홈플러스 4월 휴무일 정보입니다. 매장명 주소 영업 시간 전화번호 금천점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391 10:00~24:00 (단, 매월 2,4번째 일요일 휴점) 02-890-8000 시흥점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 201 10:0..

롯데마트(Lotte Mart) 4월 휴점일 [내부링크]

롯데마트 4월 휴점일 정보입니다. 점포 휴무일 영업시간 주소 대표번호 강변점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 ( 04/10, 04/24 ) 10:00~24:00 신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 56길 85 02-3424-2500 구서울 광진구 구의3..

이마트 (emart) 4월 휴점일 [내부링크]

4월 이마트의 휴점일 정보입니다. 04월 06일 (수) [경기] 양주점, 여주점, 하남점 [경상] 김천점 [강원] 태백점 04월 08일 (금) [제주]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04월 10일 (일) [서울] 가든5점, 가양점, 구로..

미국 배송대행사의 배송료 비교 분석 [내부링크]

미국 배송대행사의 배송료 비교 분석 배대지를 이용한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데, 미국에서만 한국행 배대지 사업자가 20여 곳이 됩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몰테일, 오마이집 등의 각 배송대행사의 운송비가 어떻게..

사업자 통관시 원산지 확인 요청 진행 방법 [내부링크]

통관 중 사업자통관시 원산지 확인요청 있을 경우 진행 하는 방법 원산지는 반드시 MADE IN ______ 의 형식으로 표기되어 있지 않으면, 과태료 부과될 수 있다 합니다. 대외무역법에서 정하고 있는 표기법은 아래..

캘리그라피 펜 - 파이롯트 패럴렐 펜 (Pilot Parallel Pen) [내부링크]

파이롯트 패럴렐 펜 (Pilot Parallel Pen) Made in Japan 캘리그라피용 펜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484099925 캘리그라피용 연습 노트 및 작품 노트는 ... http://sell.stor..

Rhodia, 로디아 노트 - 아주 좋은 만년필, 캘리그라피용 노트! [내부링크]

Rhodia, 로디아 노트 - 아주 좋은 만년필용, 캘리그라피용 노트! 로디아 노트는 지금까지도 프랑스에서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구..입..은..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384226220 수 많은 제..

고배당주와 배당주 투자 전략 [내부링크]

고배당주와 배당주 투자 전략 정부의 배당 증대 활성화 정책에힘입어 기업들의 배당이 확대되고 있어 주식 시장에서 배당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배당에 인색한 기업들이 배당률을 높이기 시작한 이유..

배당 확대와 저금리 환경에서 고배당주 투자는 좋은 투자 방식인가요? [내부링크]

배당 확대와 저금리 환경에서 고배당주 투자는 트렌드가 될 것 코스피200 종목 기준 3월 주주 총회에서 배당을 공시한 종목은 108개사 입니다. 고배당 주식이란 ▷시장평균 배당성향ㆍ배당수익률의 120% 이상이고,..

국제유가와 글로벌증시에 따른 국내 증시 제대로 보기 [내부링크]

국제유가와 글로벌증시에 따른 국내 증시를 제대로 보는 방법 입니다. 요즈음 국제 유가가 급락했다가 반등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국제 유가가 크게 하락했으니 많은 언론에서 또 국제 유가 부담에 국내..

20세기 초 전통적 경영관리 이론 [내부링크]

19세기 후반, 20세기초의 전통적인 경영관리이론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상세 검색 초기 현대 경영학은 인간에 대한 역할을 단순히 노동력을 제공하는 기계처럼 인식하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이 노동력을 제공..

인공지능 활용 - 자동차분야 [내부링크]

인공지능 활용 - 자동차 상세 정보 검색 아우디자동차의 자율주행 콘셉트카 ‘A7’은 2016년 1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서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까지 550마일(약 900km)의 거리를 스스로 주행하는데 성..

인공지능 적용 사례 - 의료 분야 [내부링크]

인공지능 적용 사례 - 의료 분야 상세 정보 검색 의료분야에서 인공지능은 웨어러블 장비에서 입수되는 센서 데이터와 이미지 인식 기술을 결합한 진단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최적화된 스마트 헬스케어..

인공지능의 적용사례 - 투자, 트레이딩, 개인 금융 등 [내부링크]

인공지능의 적용사례 상세 정보 검색 투자 및 주식 트레이딩 세계 최대 햇지 펀드 그룹인 브릿지워터(Bridgewater)는 투자 및 주식 거래 시장에서는 IBM의 인공지능이 이제 막 새롭게 나온 것으로 말 할 수 없다고..

알파고 4승 1패 - 구글은 왜 이세돌 9단을 선택하였을까요? [내부링크]

인류와 컴퓨터(기계)의 대결로 세계적 관심을 받았던 세기의 대국은 결국 알파고의 4승 1패로 끝났습니다. 3월 15일 이세돌 9단은 구글딥마인드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마지막 제5대국에서 280수 만에 아쉽게 패하였..

눈피로, 시력저하, 노안 빨라지는 '노안' - 눈 관리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눈피로, 시력저하, 노안 빨라지는 '노안' - 눈 관리 잘하는 방법 상세 검색 먼저 눈을 보호하는 습관 갖습니다. 독서나 컴퓨터 모니터를 볼 때 30 이상을 유지합니다. 눈의 피로를 감소시키며 바른 자세를 유도..

KOSEF10년국고채레버리지 ETF - 최고의 퍼포먼스 [내부링크]

최고의 퍼포먼스 KOSEF10년국고채레버리지 ETF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상세 검색 "금리가 내리면, 채권 ETF는 오르지만, 금리가 오르면 채권 ETF 값이 내려갑니다." 채권형 ETF 중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LG 톤플러스 레드에디션 HBS-900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내부링크]

LG 톤플러스 레드에디션 HBS-900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상세 검색 LG의 신제품 LG 톤플러스 레드에디션은 가격대비로도 그렇지만 사용기간으로도 단연 압도적으로 오랜 시간 착용을 한 제품의 시리즈입니다. 이..

충전지의 종류 [내부링크]

충전지의 종류 상세 검색 충전지의 종류는 재료에 따른 분류로 IMR(리튬망간), Li-ino(리튬이온), LifePO4(리튬인산철), Ni-MH(니켈수소), Ni-Cd(니켈카드뮴)형이 있습니다.각 충전기의 각 재료들에 따른 특징은..

이세돌 제4국에서 마침내 첫 승…180수 만에 알파고에 불계승 [내부링크]

이세돌 제4국에서 신의 한수 마침내 첫 승…180수 만에 알파고에 불계승 상세 검색 제4국에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는 이세돌 9단에게 180수 불계패하면서, 이세돌 9단이 마침내 첫 승리를 하였습니다...

하이엔드 카메라, 셀카 및 일상 최적화 카메라, 소니 RX100 MK4 [내부링크]

하이엔드 카메라, 셀카 및 일상 최적화 카메라 - 소니 RX100 MK4 상세 검색 여행, 행사 그리고 기념일 등의 추억을 즐기기 위하여 사진을 남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중한 이벤트에는 꼭 디지털카메라를 챙기는 분..

BMW 520d M 에어로다이내믹 출시 [내부링크]

BMW 520d M 에어로다이내믹 상세 검색 BMW는 5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520d 모델에 특별 옵션을 더한 520d M 에어로다이내믹을 국내 공식 출시합니다. 다이나믹한 모습의 디자인과 최적의 공기역학을 위해 앞..

(A+, Report)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페이욜의 일반관리 원칙과 현대 조직관리 [내부링크]

(A+, Report)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페이욜의 일반관리 원칙이 오늘날 우리 조직의 관리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자료검색 --> http://www.happycampus.com/doc/14860352/ I. 서론..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사전 예약 판매 [내부링크]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사전 예약 판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사전 전시 매장은 삼성전자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MWC 2016에서 발표한 갤럭시 S7 및 갤럭시 S7 엣..

의료실비 보험 비교 사이트 정보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이란 무엇이며, 어디가 좋을까? 의학 기술은 각종 기술의 발달과 함께 첨단기술과 융합된 새로운 형식의 치료 방법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큰 금액의 지출이 수반되는..

최초의 유인 드론, 이항 (EHANG) 184 [내부링크]

최초의 유인 드론, 이항 (EHANG) 184를 소개합니다. 상세 검색 '이항 (EHANG) 184'는 사람이 탑승하는 1인용 유인 드론입니다. 탑승자는 별도의 조정없이 네이게이션에 가고자 하는 도착지 위치만 정해주면 알아서..

알파고 3연승 -> 이세돌 vs. 알파고 : 인공지능 알파고(AlphaGo) 인간을 이기다!! [내부링크]

인공지능 알파고(AlphaGo) 인간을 이기다!! 알파고가 최근 10년간 최고의 바둑 기사로 꼽혀온 이세돌 9단을 상대로 세 번째 승리를 거두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에서 승리하였습니다. 구글의 자회사 구글 딥..

iPhone 7 release news, date and rumors [내부링크]

iPhone 7 release news, date and rumors iPhone 7 Release date The iPhone 7 will probably arrive in September 2016. Apple tends to a schedule the few iPhones were launched in September. But Apple migh..

iPhone 7 Coming in 2016 - What We Expect Apple's iPhone 7 and iPhone 7 Plus [내부링크]

What We Expect : Apple's iPhone 7 Apple will release two versions of each iPhone, we can expect to see an iPhone 7 Plus and an iPhone 7 in 2016. Apple said to be planning to stick to the 4.7 and 5.5..

고배당의 마력 - 고배당주의 대명사 한국쉘석유 [내부링크]

고배당주의 대명사 한국쉘석유 상세 검색 고배당의 황제주인 한국쉘석유의 최근 5년간 배당금 내역입니다. 중간 배당을 포함하면 약 2만원 수준입니다. 최근 주가가 467,000원인을 감안하면 배당률이 시가 기준으..

삼성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5대 핵심 부품과 4대 기능적 특징 [내부링크]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의 5대 핵심 부품과 기능적 특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주요 특징 갤럭시S7엣지는 패널 좌우와 위, 아래까지 모두 곡면을 구현한 쿼드엣지 디스플레이가 적..

글로벌 기업들의 드론 투자 가속화 [내부링크]

글로벌 기업들의 드론 투자 가속화가 되고 있습니다. 초기에 군사용으로 개발된 드론은 앞으로 배송(택배) 영역에서 뿐만 아니라 의약품 수송, 농약살포, 재난탐사, 영상촬영, 임명구조 등 에서 활용이 빠르게 확..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경쟁의 핵심을 바꾼다. [내부링크]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경쟁의 핵심을 바꾼다. IoT를 접목한 장난감 세계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매텔사는 바비가 사는 인협의 집인 드림하우스를 스마트홈으로 만들 것이라..

로우볼ETF 투자 전략 [내부링크]

로우볼ETF 투자 전략입니다. 상세 검색 로우볼이란 Low Volatility로 말 그대로 저변동성 전략을 말합니다. 로우볼은 변동성이 낮은 주식을 편입해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중위험, 중수익 투자 전략입니다. 중위험..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 스카이레이크,Skylake) [내부링크]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 스카이레이크,Skylake)에 대한 소개입니다. 카이레이크 6세대는 인텔 i시리즈 중 명작 중의 명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신 인텔 CPU인 코어 프로세서(6세대 코드명 :..

경기민감주와 경기방어주 ETF 교차 투자 전략 [내부링크]

경기민감주 ETF와 경기방어주 ETF 교차 투자 전략입니다. 경기민감주 ETF는 경기 상황 변화에 민감한 기업들로 구성되어주식 시장 상승 시 탄력적인 상승을 보입니다. 반면 경기방어주 ETF는 경기 상황 변동에 따..

Amazon Flex 서비스 - 우버 스타일의 아마존 배송 체계 준비 [내부링크]

Amazon Flex 서비스로 우버 스타일의 아마존 배송 체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우버(Uber) 같은 배송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플렉스(Amazon Flex) 서비스는 한 시간 이내 주문 제품을 배달하는..

Alibaba vs Amazon : Which Stock To Buy? [내부링크]

Alibaba vs Amazon : Which Stock To Buy? Is it possible Alibaba beat Amazon Using China Growth Strategy? Blibaba nicknamed "The Amazon of the East," one cannot help drawing comparisons between Amazo..

하이엔드 오디오 골드문트(GOLDMUND) 신제품 - 나노 메티스 와이어리스(Metis Nano Wireless)와 탈리스만(Talisman) [내부링크]

하이엔드 오디오 골드문트(GOLDMUND)의 Nano Metis Wireless Speaker, Talisman Hub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상세 검색 스위스를 대표하는 오디오 브랜드 골드문트(GOLDMUND)는 최고가인 아폴로그 애니버서리 리미티..

자동차의 오디오 시스템 [내부링크]

자동차의 오디오 시스템 최고급 자동차와 최고급 오디오는 이제 신차 발표에 있어 중요한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 ‘뉴 7 시리즈’는 코드네임 F01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롱휠베..

중국 ICT 대기업 BAT(Baido, Alibaba, Tencent)의 경영 성과에 주목하라! [내부링크]

중국 ICT 대기업 BAT(Baido, Alibaba, Tencent)의 경영 성과에 주목하라. 중국 인터넷 분야에서 BAT(Baido, Alibaba, Tencent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중국의 대표적인 거대 ICT기업)에 대한 대중들의 이미지는 ‘..

KODEX 레버리지와 인버스 ETF를 활용한 투자 매력 [내부링크]

KODEX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를 활용한 차익거래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상세 검색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 거래량이 전체 ETF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각각 50%이상,..

티웨이항공 얼리버드 2016년 6월 출발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 [내부링크]

티웨이항공 얼리버드 2016년 6월 출발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 오픈 6월 한달동안 이용할 수 있는 티웨이 항공의 6월 출발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일본(편도총액)행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

글로벌 TOP 30 기업의 변화(1980년~2014년) [내부링크]

글로벌 TOP 30 IT 기업의 변화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과거 15년간 글로벌 TOP 30 기업의 변화를 보면, 1980년~2000년까지 미국계 및 일본계 기업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0년부터는 아래 그림에..

국내 브랜드 라이칸(LYCAN)-2016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코엑스) [내부링크]

국내 브랜드, 라이칸(LYCAN) - 2016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코엑스) 2016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코엑스)에 제품 소개를 하고 있는 20~30대 청년들이 모여서 만든 국내 브랜드 '라이칸(LYCAN)' 부스에 수 많은..

원유 관련 ETF, ETN 투자 정보 [내부링크]

에너지 및 원유 관련 ETF, ETN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 에너지 관련 현재 당면하고 있는 글로벌 현황에 대하여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에너지관련 ETF 선택시 고려사항으로는 에너지..

21세기 투자테마, 혁신에 투자하라 [내부링크]

21세기 투자테마, 혁신에 투자하라. 한국 피델리티 홈페이지에 올라온 좋은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우리는 현재 정보 혁명으로 불리는 급격한 혁신의 시기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정보 혁명은 농업 혁명과 산업..

플래시메모리, SD카드 그리고 SSD vs HDD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할때 블랙박스에는 MLC 타입을 디카에는 TLC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 검색 플래시메모리는 SLC, MLC, TLC로 구분합니다. 이 표기법은 낸드 기반의 플래시메모리 설계 방식으로 차..

애플(Apple), 2016년 3월 신제품 발표 예정 [내부링크]

Apple, 2016년 3월 신제품 발표 예정 미국 온라인 미디어인 나인 투 파이브맥(9to5Mac)은 Apple이 4인치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 3 등 신제품을 3월 15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또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최고의 충전기 - 나이트코어(Nitecore) D2/D4 Charger [내부링크]

나이트코어(Nitecore) D2/D4 충전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상세 검색 나이트코어 충전기는 멀티 충전기이다. NI-MH, NI-Cd 배터리부터 리튬 이온, 인산철 배터리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나..

[2016년 3월 20일 까지 판매, 최저 편도 112,000원] 제주항공 특가 항공권 - 온~가족 힐링 플레이스! 괌, 사이판! [내부링크]

제주항공은 괌과 사이판행 특가항공권 판매를 홈페이지(www.jejuair.net)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합니다. * 인천 ~ 괌 편도 최저 146,800원부터, 부산 ~ 괌 편도 최저 112,000원부터, 인천 ~ 사이판 편도..

삼성전자 갤럭시 S7 [내부링크]

갤럭시S7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email protected] 2016년 2월 2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전자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과 S7 엣지를 발표하였습니다..

LG G5 세계 최초 모듈 방식은 매직슬롯 디자인 적용한 스마트폰 출시 [내부링크]

LG G5 세계 최초 모듈 방식은 매직슬롯 디자인 적용한 스마트폰 출시합니다. LG전자는 2016년 2월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5 데이'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LG G5'와 연동해 사..

서양 식단의 위험성 [내부링크]

서양 식단의 위험성 얼마나 먹음직스러운 음식인가... 기름지고 당분이 많은 음식이 우리 몸에 좋지 않다는 것에는 보편적으로 동의하지만, 가끔은 햄버거와 콜라가 먹고 싶다. 먹고 나면 기분까지 좋아진다. 하..

양자 컴퓨터와 블록체인  - 놀라운 자연의 마법, 양자 중첩, 얽힘, 순간이동 [내부링크]

양자 컴퓨터와 블록체인  - 놀라운 자연의 마법, 양자 중첩, 얽힘, 순간이동 양자세계에서는 양자 중첩과 양자 얽힘이 야기하는 자연의 마법 같은 현상들이 생깁니다, 특히 양자 상태의 측정과 양자 순간이동에..

양자컴퓨터가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양자컴퓨터가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가? 최초의 진정한 양자컴퓨터가 출시된다. 양자컴퓨터의 출현이 가지는 의미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다음의 내용을 살펴보기로 한다. 1. 양자컴퓨터는 무엇인가? 2...

비트코인을 위협할 양자컴퓨터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위협할 양자컴퓨터 전 세계가 비트코인으로 시끄럽습니다. 비트코인은 탈중앙화된 가상화폐로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불 시스템입니다. 정부의 간섭에서 자유로우며 개방된 네트웍에서 작동..

2018년 IBM 20큐비트 양자컴퓨터 상용화예정 [내부링크]

2018년 IBM 20큐비트 양자컴퓨터 상용화예정  IBM의 범용 양자컴퓨터가 2018년내 상용화한다. IBM이 실용성 측면에서 종전보다 기술 수준을 더 끌어올린 양자 컴퓨터 시스템 및 프로세서의 상용화 계획을 최근 밝..

양자 컴퓨터와 블록체인 보안 이야기. 큐비트를 이용한 양자 정보 처리 [내부링크]

양자 컴퓨터와 블록체인 보안 이야기. 큐비트를 이용한 양자 정보 처리 큐비트를 이용한 양자 정보 처리에서는 양자 정보의 기본 단위인 큐비트를 이용한 양자 정보 처리에 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큐비트! 양자..

비트코인 반토막, 검은 수요일 [내부링크]

비트코인 반토막, 검은 수요일 한때 국내에서 2400만원에 거래되던 비트코인 가격이 반토막 났다. 4000원을 웃돌던 리플 시세는 4분의 1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그 대신 30~40%에 이르던 ‘김치 프리미엄인 한국..

금본위제를 통해 본 가상화폐의 의미를 알아보고자 한다. [내부링크]

금본위제를 통해 본 가상화폐의 의미를 알아보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화폐는 교환의 매개 수단(medium of exchange), 가치저장의 수단(store of value), 지불 수단(means of unilateral payment/settlement), 가치..

비트코인, 화폐 창출 구조, 국가별 승인, 규제 현황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화폐 창출 구조와 국가별 승인 및 규제 현황  2012년에 창립된 비트코인 재단(Bitcoin Foundation)의 비트코인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비트코인은 실험적이고 분권화된 디지털 화폐로 전세계 어디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해외 규제 현황 - 미국, 일본, EU, 러시아 등 [내부링크]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해외 규제 현황 - 미국, 일본, EU, 러시아 등 미국은 가상화폐를 화폐 및 지급수단이 아닌 일반상품(commodity)으로 규정하고 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가상화폐 관련..

한국 정부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방향 [내부링크]

한국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방향  최근 가상화폐는 높은 유동성과 낮은 거래비용, 익명성 등으로 기존의 어떠한 화폐보다 잘 구현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점차 그 활용범 위는 넓어 질 것으..

비트코인의 암호화 알고리즘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암호화 알고리즘 비트코인이 사상 첫 암호 화폐로써의 가치는 존재하지만, 여러 단점도 존재하듯이 현재 출현하는 양자 컴퓨팅을 방어하기 위한 암호 화폐들 역시 완벽할 수는 없을 것이다. 양자 컴퓨..

한국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방향 [내부링크]

한국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방향  최근 가상화폐는 높은 유동성과 낮은 거래비용, 익명성 등으로 기존의 어떠한 화폐보다 잘 구현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점차 그 활용범 위는 넓어 질 것으..

가상화폐 긴급토론, 유시민 작가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가상화폐 긴급토론 [내부링크]

유시민 작가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가상화폐 긴급토론 내용욜 정리해 보았다. 2018년 1월 1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유시민 작가와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출연해 ‘가상통화, 신세계인가 신기루..

일본 비트코인을 어떻게 보나? [내부링크]

일본 경제에 미치는 비트코인의 효과 2017년 비트코인은 놀라운 상승을 기록했다. 유형적 가치가 없는 자산으로 치부되는 비트코인은 2017년 1월 1일 998달러에서 12월 16일 19,497달러로 최고점을 찍었다. 노무라..

김진화대표 유시민작가 정재승교수 한호현교수⋯ '가상화폐' 난상토론 [내부링크]

김진화대표 유시민작가 정재승교수 한호현교수⋯ '가상화폐' 난상토론 유시민 작가의 견해. 2017년 12월 7일, “가상화폐, 투기와 범죄에 이용될 뿐” “새로운 것을 반기는 건 진취적인 태도지만, 경제학을 전..

비트코인의 사토시 나카모토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에서 디자인한 것처럼 국가와 기업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이 만들어질 수 있을까. 영국 옥스퍼드대 비즈니스 스쿨에서 강의하고 있는 레이첼 보츠만은 지난해 연말 펴낸 『누구..

미세먼지비상조치 2018.1.17 [내부링크]

2018.1.17일 서울 미세먼지비상조치가 발령되었다. 새해들어 두번째다. 지난 12월30일부터로는 세번째다. 실제로 1월 16일 저녁보다 1월17일 아침이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졌다. 호흡기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내부링크]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과 그 기준 및 적용 조건을 알아본다. 환경부와 서울시는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세제곱미터당 50마이크로그램을 넘고, 다음 날 미세먼지 예보가 '나쁨'인 경우..

대만 타이페이 메리어트 호텔 [내부링크]

대만 타이페이 시내에 있는 JW 메리어트 호텔의 모습이다. 오관중 화백의 인생과 예술에는 가장 중요한 세가지 특징이 있다. 첫번째는 일생동안 끊임없이 더높은 예술경지를 향해 탐구하고 노력했다. 두번..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타이페이 시내로 가는 길 [내부링크]

인천 공항에서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2시간 반이 걸렸다.  조금 오래 되었지만 깨끗하다. 타이페이 시내로 가기 위해서 숭산공항까지 가는 1840번 버스로 이동하고 다시 대중교통으로 갈 생각이다. 10시5..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부산 해운대 갈매기 [내부링크]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부산 해운대 갈매기들이 한가롭게 바닷가에서 놀고 있다.

해외여행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 [내부링크]

인천공항에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은 7번 출입구 옆에 있다.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을 하면 카톡으로 예약 정보를 보내 준다.

포항 지진 잇따라 발생 [내부링크]

성탄절인 12월25일 경북 포항에서 2차례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19분 포항시 북구 북쪽 8 지역(북위 36.11도, 동경 129.36도)에서 리히터 규모 3.5 지진이 일어났다. 이어 오후 4시35..

유빗(Youbit· 옛 야피존) 해킹 피해 [내부링크]

가상 화폐 거래소 '유빗(Youbit· 옛 야피존)'은 2107년 12월19일 새벽 4시 35분 해킹으로 인해 전체 거래 자산의 17%를 탈취당했다고 밝혔다. 이는 해킹으로 고객 자산을 탈취당한 건 이번이 두 번째다. 고객들..

스타워즈에 나오는 풍경 (스타워즈 : 라스트 제이다) [내부링크]

2017년 12월 스타워즈 : 라스트 제이다 (The Art of Star Wars: The Last Jedi)가 개봉된다. 사전 시사회에서 호평이 솟아지고 있다. 이번 "스타 워즈 (Star Wars)"에서의 시각적 언어, 예언 및 스핀 오프는 전..

비트코인 버블인가 새로운 화폐시스템을 만들것인가 [내부링크]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2017년 11월 사상 처음으로 개당 1만 달러를 돌파하였다. 이어 12월 8일에는 2만 달러를 넘어서 천정부지로 오르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천재 프로그래머 나카모토 사토시가 만든..

울산지진, 경주지진, 포항지진 [내부링크]

2017년 12월 9일 오후 4시 15분, 울산 동구 동북동쪽 54km 바다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5.61도, 동경 129.99도이며, 발생 깊이는 23km이다. 기상청은 해역에서 발생한 지진이고 규모가 크..

포항지진,또 다른 강진에 대비해야 할 것 [내부링크]

12월5일 오후 9시 20분경 포항 동쪽 해역에서 2.1 규모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 깊이는 11km이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추측되었다. 지진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손문 부산대 ..

포항지진 땅밀림현상 [내부링크]

땅밀림은 산비탈 등의 토층이 어느 정도 원형을 유지한 상태로 서서히 낮은 곳으로 향해 미끄러져 이동하는 현상이다.  포항지진에서는 용흥동 야산에 설치된 땅밀림 무인감시 시스템에도 이상이 감지됐다. 두 차..

안동지진 포항지진 [내부링크]

안동시 북북동쪽 22 지역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2017년 12월 3일 오전 1시13분 발생했다. 진앙지는 북위 36.75도, 동경 128.82도로 지진이 발생한 깊이는 진앙으로부터 13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지진은 앞..

레고 타지마할 개봉기와 조립 1일차 [내부링크]

10년 만에 재출시된 레고 타지마할이 드디어 집에 도착했다. 박스를 열어 1일차를 조립 시작한다.

2018년 '국민소득 3만달러’ 내년엔 [내부링크]

208년엔 '국민소득 3만달러’로 예상된다. 한국은행이 12월1일 발표한 국민소득 잠정치에 따르면 올해 1인당 국민소득은 2만9561달러로이다. 2017년 3분기(7∼9월) 명목 국민총소득(GNI)이 지난 분기보다 3.4% 늘..

포항지진 액상화현상 조사 결과 [내부링크]

포항 지진 이후 여진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진으로 인한 지표면 ‘액상화 현상'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지만, 정부는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라고 발표했다. 행정안전부는 12월1일 “포항 지역 10곳..

지주지진 포항지진 [내부링크]

2017년 12월 첫날 제주와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하였다. 12월 1일 오후 4시 23분경 제주 서귀포시 성산 동남동쪽 44km 해역(33.24 N, 127.32 E)에서 규모 2.7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의 깊이는 지하 8km지점이다...

발리 화산 분화 [내부링크]

발리 화산 분출로 연기 4천m까지 치솟아…최고 경보단계인 '적색' 항공경보 발령되어 항공기 운항 차질 발생 인근 롬복 공항도 폐쇄 우려되고 있어 현진 한국대사관은 "여행객 조기 귀국 바람직"하다고 권고하였다..

발리 화산 분출 [내부링크]

발리 화산 발리 화산, ‘허니문 성지’ 괜찮은가... 9월부터 ‘조짐’있었는데 분출되었다. 상공 4천 미터까지 뿜어 올려 진 화산재는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었다고 한다. 사실 발리 화산은, 지난 9월 당시부..

11월 롯데마트 휴무일 알아봐요 [내부링크]

11월 롯데마트 휴무일 알아봐요. 11월에는 11/12과 11/26일 휴무일입니다.

11월 홈플러스 휴무일 확인해요 [내부링크]

11월 홈플러스 휴무일 확인해요 먼저 홈플러스 휴무일 영업시간은 10시부터 24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10시 이후 심야 쇼핑도 꽤 괜찮더라구요 :-) 월 2회 정기휴무로 2째 , 4째주 일요일 휴무제를 갖고 있는..

11월 이마트 휴무일 우리동네는 언제지? [내부링크]

11월 이마트 휴무일 우리동네는 언제지? http://store.emart.com/main/holiday.do 휴점일안내 > 스토어 메인 11월 휴점일 안내 휴점일 을 미리 확인하시고 쇼핑하세요. 날짜별 현재 선택됨 점포명 11월 08일 (수)..

제344회 토익 시험 [내부링크]

제344회 토익 시험이 오늘(11월26일) 실시된다. 성적 발표일은 12월 12일 화요일 오후 3시로 예정돼 있다. 이 토익 시험은 지난 9월 25일부터 접수가 시작됐으며 10월 30일 마감됐다. 이날 토익 시험 입실시간은..

동대문 족발 맛집, 수요미식회 족발 와글와글 족발 [내부링크]

동대문 족발 맛집, 수요미식회 족발 와글와글 족발 42년의 전통의 맛집으로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었다. 간판은 오래되었음에도 나름 깔끔한 외관이다. 오픈은 3시인데 4시 즈음에 도착했을 때 이미 앞발은 다..

제38회 청룡영화제 남녀주연상 [내부링크]

제38회 청룡영화제 남녀주연상은 송강호와 나문희이다. 송강호와 11월25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8회 청룡영화제에서 남녀주연상 수상자로 돌아갔다. 최우수 작품상 택시..

강원 북부 산간 대설주의보 [내부링크]

강원도 산악지역에 2017년 올 가을 첫눈이 내렸다. 11월 4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적설량은 미시령(고성) 11 진부령(고성) 6.5 스키점프(평창) 3.0 대관령 2.3 등이다. 앞서 올 가..

애플 아이폰 X 출시 당일 개봉기 [내부링크]

11월24일 애플 신제품 아이폰 X를 개통하면서 개봉기를 올려본다. 밤9시가 돠었는데도 매장에는 아이폰을 개통하고자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그리고 개통하려고 기다리는 아이폰 X들

아마존 미국 최대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 [내부링크]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가 되었다. 미국은 11월 마지막주 목요일부터 Thanksgiving 명절 휴가가 시작되고 바로 이어진 금요일에는 대규모 할인 행사가 소핑몰과 백화점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아마..

인천 지진 [내부링크]

11월 24일 새벽 0시 29분 56초에 인천 앞바다에서 규모 2.6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인천 남서쪽 76km 해상에서 발생했다고 밝혔으나 정확한 진원의 깊이와 진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규모 2.0대 지진은..

인천지진 포항지진 발생 [내부링크]

11월 24일 새벽 인천에서 진도 2.6의 지진이 발생했다. 인천 옹진군 연평도 남서쪽 76해역에서 24일 0시 29분 45초에 규모 2.6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진원의 깊이와 진도는 아직 확인 되지 않..

제네시스, 'G70' 시승행사에 2000명 모집 [내부링크]

제네시스, 'G70' 시승행사에 2000명 모집 제네시스는 2017년 12월, 4차에 걸쳐 총 2000여명을 대상으로 ‘G70’를 시승해 볼 수 있는 ‘제네시스 G70 익스피리언스 데이’ 진행한다. 모집은 다음달 3일까지 한다...

‘근로시간 단축’ 2021년 7월 전면 시행 가능성 높아져.. [내부링크]

‘근로시간 단축’ 2021년 7월 전면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는 ‘근로시간 단축’을 기업 규모별로 단계적 시행을 거쳐 오는 2021년 7월부터 전면 시행하는 데 의견 접근을 이뤘다. 그..

대만지진과 불의 고리 지닌 현황 [내부링크]

11월 22일 대만에서 진도 5.5 지진이 발생하였다. 이 지진으로 대만 섬 전역이 흔들렸다고 한다. 지진 발생 후 2시간동안 진도 3이상의 여진이 10여차례 이상 발생했다. 그러나 포항지진과는 다르게 대만에서는 인..

2018학년도 수능예상등급컷 [내부링크]

2018학년도 수능예상등급컷을 이투스, 대성학원, 종로학원, 메가스터디 등에서 발표하고 있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1등급은 국어 93~34점, 수학 92점, 영어 90점으로 예상된다. 11월 23일 오후 8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8학년도 수능시험 정답 공개 [내부링크]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맹인 수험생 시험 시간을 기준으로 수능 4교시 시험이 종료된 2017년 11월23일 오후 8시 10분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직업탐구 과목의 정답을 발표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www.kice...

대만지진 [내부링크]

대만에서 진도 5.5 지진이 발생하면서 다시금 환태평양 ‘불의 고리‘ 등 지구촌 ‘지진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멕시코에서 지난 9월에 진도 8.1의 대지진이 발생해 200명 넘게 숨졌다. 당시 지진으로 한국인..

2018학년도 수능 시간표, 수능시간, 수능입실시간 [내부링크]

2018 수학능력시험의 날인 11월 23일 수능시간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먼저 수험생들은 오전 8시 10분까지 각자 교실에 입실을 완료해야한다. 1교시 국어는 오전 8시 40분부터 10시까지 80분간 치러진다...

평창 롱패딩 추가 입고 없음-평창 온라인스토어 [내부링크]

평창 롱패딩 추가 입고 없음을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공지되었다. 사진=2018 평창 공식 온라인스토어 평창 롱패딩의 재입고 여부가 관심을 되고 있다. 하지만 2018 평창 공식 온라인스토어에 11월 2..

롯데 잠실점 롱패딩 선착순 구매 1시간만에 판매 완료 [내부링크]

롯데 잠실점 롱패딩 선착순 구매 1시간만에 판매 완료 2017년 11월 22일 오전 7시 서울 송파구 잠실역에 1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구스롱다운점퍼', 소위 '평창 롱패딩'을 사기 위해 각..

2017 KBO 2차 드래프트 고효준 이병규 이적 [내부링크]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22일 오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2017 KBO 2차 드래프트’를 비공개로 열었다. 고효준과 이병규가 롯데 유니폼을 입게 됐다. 손주인과 박세웅은 삼성으로 이적한다.

2차 드래프트유원상, 이병규 이적 지명 완료 [내부링크]

26명의 선수들이 유니폼을 갈아입게 되다. 네 번째를 맞는 2차 드래프트에서 유원상, 이병규 등 많은 이동과 함께 막을 내렸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11월22일 2017년도 2차 드래프트를 실시했으며 올해로 시행..

KBO(한국프로야구) 리그 2차 드래프트 [내부링크]

KBO(한국프로야구)리그 2차 드래프트가 11월 22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비공개로 진행 중이다. 보호선수 명단에서 제외된 선수들이 팀을 옮긴다. 구단별 3라운드까지 3명 씩을 지명할 수 있어 총 30명이 이..

LG 베테랑 내야수 정성훈 전격 방출 [내부링크]

LG 베테랑 내야수 정성훈(37)은 방출된다. LG 구단는 11월 22일 오전 정성훈에게 내년 계약을 연장하지 않음을 통보했다. 22일 오후 2시 예정된 2차 드래프트에서 정성훈이 타 팀으로 가지 멋하여도 결별하겠다는..

평창롱패딩 파는 곳 [내부링크]

평창롱패딩 파는 곳이 큰 화제다. 11월 21일 롯데백화점은 11월 22일부터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라이선스 상품인 구스롱다운점퍼(이른바 평창 롱패딩)을 일부 점포에서 다시 판맨한다하였다. 하지만 모든 매장에..

강진 발생시 강남3구도 액상화 가능 있어.... [내부링크]

포항 지진의 진앙 인근 지반이 물렁해지는 ‘액상화’ 현상이 발생하여 정부가 현장조사에 나섰다. 지반이 약한 곳은 지진으로 땅이 흔들리면 흙과 모래 사이로 물이 들어가면서 암석이 액상으로 변한다. 송파구..

포항지진 여진 2.0 [내부링크]

11월21일 오전 경북 포항에 또 다시 규모 2.0의 지진이 발생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잇따르는 여진이 이어지고 있어 포항 시민들의 불안감은 가중되고 있다. 이날 오전 5시 58분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6km에서..

포항지진 여진 다시 빈번해져... [내부링크]

포항지진 여진 다시 빈번해져... 11월18일 잠잠했던 포항지진의 여진이 11월19일 다시 6회로 늘어났고 11월20일 오전 6시 5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11km 지역에서 규모 3.6의 지진이 발생했다. 특히 19일 자..

광주 무등산 국립공원 의재미술관 [내부링크]

광주 무등산 국립공원 의재미술관

광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내부링크]

광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을 산책했다.

포항지진 진앙지 및 경주지진의 여진 발생 비교 [내부링크]

포항 지진은 양산단층의 주 구조선에서 7~8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다. 이는 기존에 존재가 보고된 적이 없는 북북동 방향의 단층대를 따라 발생했다.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새로운 단층대가 출현한 것이다. 진..

포항지진 여진 계속 이어져 [내부링크]

포항지진이후 여진이 다시 이어지고 있다. 11월19일 새벽 4차례의 여진이 발생했다. 오전 1시 18분 북구 북북서쪽 8km 지역에서 규모 2.0, 오전 3시 33분 북구 북북서쪽 6km 지역에서 규모 2.4, 오전 5시 7분 북..

마드리드 더비. 아틀레티코 VS 레알...그리즈만-호날두 출격 예정 [내부링크]

후스코어드닷컴은 11월 19일 스페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리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 마드리드)와 레알 마드리드의 2017-18 시즌 프리메라리를 12라운드에 앞서 예상 라인업을 발표했다. 디에고 시메오네..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액상화 현상의 피해 모습들 [내부링크]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한 액상화 현상의 피해 모습들 액상화현상은 땅이 지진의 충격으로 인하여 진흙, 모래 등에 흡수되어 있던 지하수가 요동치면서 물이 빠져나오면서 단단하게 보였던 지반이 순간적으로..

액상화 현상에 따른 피해(일본 사례) [내부링크]

지진이 잦은 일본에서는 지진에 의한 액상화 현상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곤 한다.

최근 지진 발생 위치 [내부링크]

경주지진, 포항지진 등 강진이 한반도에서도 연이어 발생하였다. 기상청에 의하면, 최근 2년간 2회 이상 지진이 발생한 곳이 경상남북도에 집중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액상화현상이란? [내부링크]

액상화라는 용어는 일본 학자인 1953년 모가미(Mogami)가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일본 사례 : 액상화에 따른 피해 모습) -2017년 11월 15일 포항지진 발생후 발견된 지반 액상화 현상 모습- 포항의 한 논에 지진..

포항지진, 지반 액상화 현상 발생 [내부링크]

포항지진, 액상화 현상 발생?? 경북 포항에 규모 5.4의 강진이 발생한 이후 11월 17일 진앙 인근인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천리(진앙지) 인근 논바닥에서 ‘액상화 현상’이 나타났다. (일본 사례 : 액상화에 따른..

애플 아이폰X, 수리 비용 '최고가'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X, 수리 비용 '최고가' 아이폰X 구입 비용 1000달러, 수리비용은 275달러 미국에서 판매되는 1000달러(약 113만원)짜리 애플 아이폰X의 액정 화면을 교체 비용이 275달러(약 31만원)에 달한다고 CNN머..

새만금 방조제에서 바라본 서해 모습 [내부링크]

해가지기 바로 직전 새만금방조제에 도착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나서 보니 곧바로 해가 지려고 하고 있었다. 구름 한점 없는 하늘, 해는 바다 속으로 잘 가고 있었다.

제22호 태풍 사올라(SAOLA) [내부링크]

 22호 태풍 사올라(SAOLA)가 현재 일본 가고시마 남남동쪽 190km 부근 해역으로 진로를 변경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22호 태풍 사올라'는 10월 30일 일본 도쿄 동북동쪽 480km 부근해상까지 진입한다. 이 태풍..

변산반도국립공원 채석강 [내부링크]

변산반도국립공원에는 퇴적층이 켜켜히 쌓여있는 채석강 있다. 마침 오후 2시에 썰물이 되어 채석강 끝까지가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지난번 방문시에는 바다 물이 들어와있어서 채석강 끝까..

변산반도국립공원, 변산 해수탕, 해수찜, 소문난 조개구이, 채석강, 적벽강, 새만금 방조제 [내부링크]

주말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서해안고속도로를 따라서 약 3시간 달려오니 변산반도 국립공원이다. 이번 주말 여행 첫날에는 변산반도국립 공원, 변산 해수탕 해수찜, 소문난 조개구이, 채석강, 적벽강, 새만금 방조..

제22호 태풍 사올라(SAOLA) [내부링크]

 북상 중인 제22호 태풍 사올라(SAOLA)의 간접 영향권에 들어 간다. 제주 앞바다와 남해 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지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제22호 태풍 사올..

제21호 태풍 란 바람의 모습 [내부링크]

제21호 태풍이 일본 열도를 향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바람 세기와 방향을 보여 주는 사이트이다. 태풍 란의 모습이 뚜렸하게 보인다.

가을 보양 음식 알토란 무우밥 [내부링크]

방송 알토란에서 소개한 가을 보양 음식인 무우버섯 밥을 만드는 재료 문어체를 쓰지 말고 내게 깍둑썰기를 한다 말린 표고버섯은 하루 전날 물에 불려서 물과 버섯은 분리해서 보관 해 준다. 버섯 불린 물은 밥을..

특이점이 당겨진다? 구글 알파고 제로 발표 [내부링크]

구글 알파고 제로 발표 특이점이 당겨질 것인가? 알파고 제로의 핵심장치인 TPU(Tensor Processing Unit)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글의 인공지능(AI) 개발부서인 딥마인드는 최근 알파고보다 진일보한 바둑 AI인..

여의도 벙커 SeMA 서울시립미술관 [내부링크]

9월19일 개장한 여의도 SeMA 벙커 서울시립미술관에 다녀왔다.

여의도 지하벙커 미술관으로 재탄생하다 [내부링크]

2005년 서울 여의도 버스환승센터 건립 공사 중에 발견된 지하벙커가 있다. 이 벙커를 누가, 언제, 왜 만들었는지를 알려주는 기록은 없다. 1977년 즈음에 완공돼 박 전 대통령과 정부 요인들의 유사시 대피 공간..

21호 태풍 란, 경로 '일본 오키나와' 향해 [내부링크]

제21호 태풍 란은 '일본 오키나와' 향할 것으로 예상. 북상중… 주말 제주 간접영향권 21호 태풍 란의 경로가 필리핀 마닐라 동쪽 해상에서 일본 오키나와 방면으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9월19일 오전 3시 현재 필..

알파고 잡은 알파고 : 알파고 제로 -알파고 리 백전백패 [내부링크]

"알파고는 단순히 바둑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일반적인 알고리듬을 구축하는 과정에서도 큰 발걸음을 내딛는 것과 같다” 구글은 바둑 인공지능(AI) ‘알파고’의 최신 버전인 ‘알파고 제로’를 공개하였다. 9월..

청계천 가을 풍경 [내부링크]

청계천에 가을이 오고 있다. 추석이 지난 벌써 10월 7일이 되었지만 낮기온이 27도까지 올라 아직은 더운 기운이 가시지 않았다. 하지만 가을을 맞이하는 강아지풀은 벌써 노랗게 변해 있고 주인을 반갑게 맞이하..

설악 오색 약수 흘림골 주전골 선녀탕 용소폭포 등 아름다운 둘레길 가을 여행 [내부링크]

설악산 오색지구의 흘림골 가을 여행을 하였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의 하니로 둘레길로 강추한다. 10월 1일음 이제 가을 단풍이 시작하고 있어 10월 중순인 단풍이 더 좋을 것 같다. 깨끗한 공기와 바람..

구글의 신제품 하드웨어 발표…픽셀폰·AI스피커 [내부링크]

구글의 '하드웨어'…픽셀폰·AI스피커 등 공개 구글의 픽셀2·픽셀2XL은 초고해상도 OLED 패널로 아이폰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작품이다.  사람마다 다른 음색 알아듣는 스마트 스피커 구현하여 보급형 50..

한국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 [내부링크]

한국 사람은 국내여행보다 해외관광을 선호하고, 일본을 가장 가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2016 국민여행실태조사'룰 통해 해외여행 의향 비율이 50.7%로 국내여행(49.3%)보다 높았다..

오색약수터 근처 남설악식당 [내부링크]

만경대 탐방을 시작하기 전에 아침에 일어나서 오색약수터 근처에 있는 남설악 식당에서 곤드레 돌솥비빔밥과 황태해장국을 먹었다. 식당 근처에 고추와 피망 그리고 호박도 잘 자라고 있다.

오색그린야드호텔 풍경 [내부링크]

설악산 오색 약수 근처에 있는 오색그린야드호텔 초가을 풍경이다. 이제 나뭇잎은 조금씩 단풍이 들고 있다. 아직은 초록색이 강하지만 조금 있으면 붉은색 노란색으로 변해 갈 것이다. 맑고 푸른 가을 하늘에..

속초 아바이마을 풍경 [내부링크]

속초 아바이마을은 맑은 가을 하늘을 하루를 즐기기에 너무 좋은 곳이다. 맛집인 단천식당이 있는 곳이다. 아바이마을은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에 위치한 함경도 출신 실향민들의 집단촌이리고 한다

오색그린야드 호텔 방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오색그린야드호텔 왔는데 화장실 청소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프론트데스크 설명했다. 조금 있다가 메너저님이 와서는 더 나은 방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겠다고 해서 와 보니 이렇게 생긴 방이었다.

속초 물치항 자연산 활어회 [내부링크]

속초 물치항에 들러 싱싱한 자연산 활어 횟감을 준비하여 호텔로 왔다 물치항 응 바다 비린내도 나지 않고 나도 깨끗한 항구다. 자연산 광어와 방어를 맛있게 먹고 몸이 건강해지는 것 같다.

고성 여행 송지호 철새 전망대 [내부링크]

고성 여행에서 반드시 갈 곳이 송지호 철새 전망대이다. 전망대 5층에 올라가서 보이는 동해바다와 송지호의 모습은 너무나 아름답다. 또한 철수의 전망대에서 송지효를 끼고 달릴 수 있도록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

속초 단천식당 [내부링크]

속초 아바이마을에 있는 단천식당이다. 1박 2일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고성군 자연산횟집 영순네횟집 [내부링크]

자연산회와 모둠회 그리고 물회 전문 횟집이다. 오늘은 물회로 먹었다

설악산 한계령, 한계령휴게소 흘림골 [내부링크]

오색그린야드호텔 가는 길에 한계령을 들렀다. 한계령 휴게소에서 바라본 엷은 구름 사이로 간간히 햇살이 보이면서 아침 풍경은 흘림체 모습이다.

오색그린야드호텔 탄산온천 [내부링크]

오색그린야드호텔은 탄산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 탄산수가 처음에는 맑은 사귀었다가 회색 갈색 붉은색으로 변화에 가기 때문에 이곳을 오색 온천이라고 부른다.

서울 양양고속도로 내린천휴게소 [내부링크]

서울 양양고속도로 내린천휴게소는 고속도로휴게소라는 느낌이 나지 않고 리조트 느낌이 날 정도로 잘 지어져 있다. 서울에서 양양까지 완전 개통이 2017년 6월 30일에 되었다고 한다. 오전 7시 40분인데도 많..

추석 연휴 가고 싶은 해외여행지 Top 10 [내부링크]

10일 이상의 추석 연휴동안 가고 싶은 해외여행지 Top 10은... 1위 스위스 취리히 2, 3위 스페인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4위 이탈리아 로마 5위 미국 뉴욕 등 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법 - 유후인노모리 [내부링크]

후쿠오카 유후인 가는법은 기차와 버스가 있습니다. 버스가 빠르지만 관광열차인 유후인노모리가 있어 기차 타는 것 자체가 관광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하카타역에서 기차를 탄답니다. 가격은 일반기차보다 좀..

아트 호텔 - 파라다이스시티 [내부링크]

미술관 같은 특급호텔인 파라다이스시티에 전시된 작품 사진입니다.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 알렉산드르 맨디니 등의 세계적 예술가의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내부링크]

2017년 추석 연휴가 10일 이상 이어져 많은 사람들이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여행하고 싶은 곳으로 검색한 국가 Top 10 을 공개한다.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일본이 1위, 그 다음으로 국내여행지를 검..

안토시아닌 효능 [내부링크]

안토시아닌 효능은 인간의 망막에 있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 재합성을 촉진 하여 눈의 피로 회복과 시력 개선에 도움 되는 것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보라색, 빨간색 야채와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

AI 인공지능 스피커 [내부링크]

현재 출시되어 있는 AI 인공지능 스피커들에 대한 사진입니다.

전기밥솥 고구마 찌는 법과 고구마의 효능 [내부링크]

고구마의 효능 감자와 고구마는 껍질 그대로 먹어야한다. 잘 씻어 먹으면 된다. 감자 껍질에는 비타민B와 미네랄 등 의 영양소가 담겨 있다. 고구마도 껍질에 비타민C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고구마..

北 핵실험장 부근 ‘수상한 지진’ 연이어 발생 [내부링크]

北 6차 핵실험 이후 핵실험장 부근 ‘수상한 지진’이 연이어 발생히고 있다. 인근 지질구조에 미칠 악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9월 3일 핵실험 직후 함몰지진이 발생한 데 이어 9월 20일이나 지난 9월 2..

케이옥션, K 옥션 [내부링크]

케이옥션은 그림, 골동품 등의 다양한 예술 작품을 경매 또는 판매를 하는 곳이다.

청계천 세운상가 [내부링크]

청계천 세운상가가 새롭게 리모델링되었다. 세운상가 좌우로 있는 2개 상가는 2층은 보행자 이동 도로로 연결하여 이동을 편리하게 만들었다. 지금은 세운상가는 조명가게가 많이 있고 3층과 4층에는 아직도 전자..

죽음의 백조, B-1B 폭격기 랜서 [내부링크]

모양이 백조와 닮았다고 해 '모양이 백조와 닮았다고 해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B-1B 폭격기 랜서는 북한이 두려워하는 미군의 전략자산 가운데 하나입니다. 미국 공군의 전략폭격기 B-1B 랜서가 2017년 9월 23일..

BMW 8 시리즈 외부와 실내 모습 [내부링크]

새로운 BMW 8시리즈의 외부와 실내 모습 사진입니다.

Suunto SPARTAN TRAINER WRIST HR GOLD [내부링크]

SPARTAN TRAINER WRIST HR GOLD 다양한 트레이닝과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가볍고 슬림하게 디자인 된 GPS 시계 Suunto 시계의 최상의 경험을 위해 Suunto Spartan Trainer Wrist HR 소프트웨어의 정기적..

구글 픽셀 2, 픽셀 2 XL 10월4일 발표 예정 [내부링크]

10월4일 구글 픽셀 2, 픽셀 2 XL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픽셀 2', '픽셀 2 XL' 2종류로 출시될 '픽셀 2 시리즈'는 HTC와 LG가 각각 제조를 맡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신 AP인 스냅드래곤 835와 개선..

구글,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 출시 [내부링크]

2017년9월21일 구글은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음성비서 기술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의 한국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실생활에서 사용자가 수행하는 작업을 보조하기 위한..

미국의 양적완화와 보유자산 축소에 따른 한국의 영향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은 보유자산 축소하고 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된 ‘돈 풀기’인 양적완화가 끝나 ‘양적긴축’으로 전환했다. 유럽연합(EU)과 영국도 조만간 미국의 긴축 행보에 동..

허리케인 마리아 [내부링크]

허리케인 마리아가 카리브해 섬을 강타 한 후 어디로 향할 것인가? 도미니카 공화국을 관통한 허리케인 마리아는 최대 2.7m 해일·510 폭우 예상되어 “재앙적 수준 될 가능성 크다”. 마리아는 시속 260(160..

수소자동차 [내부링크]

수소자동차 친환경 수소자동차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BMW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에 수소전지 시스템을 심은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사피엔스, 호모 데우스 : "인류의 역사는 인류가 신을 창조하면서 시작됐고, 인류가 신이 되면 역사는 끝날 것이다" [내부링크]

"인류의 역사는 인류가 신을 창조하면서 시작됐고, 인류가 신이 되면 역사는 끝날 것이다" -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로 유명해진 이스라엘의 유발 하라리는 신간 '호모 데우스(Homo Deus)'를 내고서 월드포스트와..

아이폰8 아이폰X 골드피니쉬 [내부링크]

아이폰8 아이폰X 골드피니쉬 아이폰 X는 보이는 것이 화면 뿐입니다. 기기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iPhone X. 새로운 방식의 5.8형 Super Retina 화면은 손안에서 넘칠 듯 펼쳐지며, 보는 눈마저 사로잡습니다. 애..

[영화] 발레리안:천 개 행성의 도시 [내부링크]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 도시》 (프랑스어: Valérian et la Cité des mille planètes)는 2017년 개봉한 프랑스의 SF 영화이다. 뤽 베송이 감독, 각본, 제작을 맡았으며, 피에르 크리스탱이 이야기를 쓰고 장..

코스트코 영업시간과 휴무일 [내부링크]

전국 코스트코 지점 휴무일은 다 똑같아요 둘째 넷째 일요일 정기휴무!! 또 의무 휴무일 말고 1년에 단 3번 있는 휴무일은 새해 (1월1일), 설날 당일, 추석 당일 이라는 사실!! 꼭 체크하세요~ 또 코스트코 영업..

제네시스 G70 완전 공개 [내부링크]

제네시스 G70, BMW 3시리즈를 능가할 수 있는가? 제네시스 라인업 세 번째 모델 'G70(지 세븐티)' 모습을 완전 공개했다. 9월 20일부터 판매되는 G70의 가격은 이미 공개된 것에 약간의 변화는 있었다. 가솔린 2.0..

BMW 신형 8 시리즈 [내부링크]

BMW 신형 8 시리즈 이탈리아 자동차 콘테스트에 등장 2017 년 5 월 30 일 이탈리아 자동차 콘테스트 Concorso d' Eleganza Villa d' Este에서 BMW의 신형 8 시리즈의 컨셉 카가 선보였다. 지중해의 잔잔한 바다를..

BMW 신형 M8 GTE [내부링크]

BMW 신형 M8 GTE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 이미지 출처 : bmwblog 2017년 9월 12일부터 개최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BMW는 신형 M8 GTE를 공개했다. "M8" 레이싱카를 모디파이 한 모델이지만, 인공 지..

최신 미러리스 라이카 TL2 카메라 [내부링크]

최신 미러리스 라이카 TL2 카메라 라이카의 APS-C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3 대째 인 '라이카 TL2 "를 소개한다. 1kg의 알루미늄 덩어리에서 깎아 낸 아름답고 견고한 골격이 라이카 답게 참신함도 느끼게한다. 기본..

제18호 태품의 경로 - 태풍 탈림 [내부링크]

2017.9.15 예보된 태풍의 이동 에상경로와 적외선 사진이다. 2017.9.15 21:40 태풍 탈림의 모습 일본 기상청의 태풍 적외선 사진을 보면 48시간 전 보다 북쪽으로 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태품의 눈이 흐릿해..

제18호 태풍 탈림 이동경로 [내부링크]

제18호 태풍 탈림 이동경로 제18호 태풍 탈림 예상 이동 경로 18호 태풍 탈림은 대만을 거쳐 일본 큐수를 항하고 있다, 일본 기상청의 태풍 적외선 사진을 보면 24시간 전 보다 북쪽으로 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제18호 태풍 탈림 이동경로 [내부링크]

태풍 탈림 (Tyaloon Talim), 강한 바람과 홍수로 대만 동부 지방을 강타 금주 후반에는 타이완과 중국 동부를 향해 태풍 탈림이 상륙 후 강화된 열대성 폭풍이 주말 동안 일본을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 탈림은 현..

iPhone 8 발표, 아이폰 8 판매 예정 [내부링크]

X 팩터 iWatering과 iPhone 8과 함께 얼굴 검색 기능이 포함 된 새로운 Apple iPhone X 애플의 CEO Tim Cook은 2017년 9월 12일 Apple Campus에서 새로운 iPhone 8, iPhone 8 Plus 및 iPhone X 출시를 발표했습니..

애플 아이폰 X, 아이폰 8 출시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 엑스 공개 매우 기대되는 아이폰 X 와 다소 덜 혁신으로 보이는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가 다른 새로운 기기와 함께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iPhone X의 출시 이벤트 공지 사항에 대해 알아야 할..

미국 허이케인 어마 (HURRICANE, TROPICAL STORM IRMA) [내부링크]

Hurricane Irma - TROPICAL STORM IRMA 마국 플로리다에 허리케인 어마가 상륙하여 큰 피해를 입히고 있다. 미국 기상청에서 예보한 허리케인 어마는 열대폭풍으로 변하고 있지만 여전히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 [내부링크]

강화도에서 석모도까지 다리가 연결되어 이제는 자동차로 편리하게 석모도에 갈 수 있다. 민머루 해수욕장에 갔었는데 마침 썰물이라 바닷물이 멀리까지 빠져나가 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갯벌은 천연..

석모도 해수온천 [내부링크]

강화도에서 석모도까지 얼마전 다리로 연결되었다. 석모도에 새롭게 문을 연 미네랄 온천을 다녀왔다. 51도의 해수온천으로 비누나 샴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있다.

수소폭탄과 원자폭탄 [내부링크]

수소탄은 핵융합 기술로 핵분령 방식의 원자탄보다 원리가 복잡하다. 수소탄에는 기폭장치로 원자탄을 사용한다. 이 원자탄이 터지며 폭탄 내 중수소와 삼중수소가 '핵융합'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수소탄의 '수소..

토지 인물 관계도와 사건의 흐름 및 시공간 [내부링크]

토지를 읽다. 토지 인물 관계도 2. 사건의 흐름 및 시공간

2018년형 렉서스 CT200h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인 렉서스 C 세그먼트의 렉서스 CT200h가 마이너 체인지를 실시 하고 8월 24일부터 일본 현지에서 판매매되고 있다. 주목할 점은 더 공격적인 모습이 된 외부입니다. 렉서스의 특징인 '스핀들..

스타필드 고양 [내부링크]

스타필드 고양점, 고양 스타필드 하남점에 이어 두번째로 개장한 스파필드 고양점입니다. 스타필드고양 영업시간 연중무휴 오전 10:00 ~ 오후 10:00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이*마트 ,트레이더스, 아쿠아필드, 메..

삿포로 여름 여행기 - 신치세토 항공 출국 면세점 [내부링크]

삿포로 공항의 출국 면세점은 입국하면서 둘러보았던 국내선 구역의 면세점 상점보다 상품 종류가 적다는 점은 참고해야겠다.

BMW의 신형 럭셔리 쿠페, 8 시리즈 [내부링크]

BMW ' 6 시리즈 '와 같은 럭셔리 쿠페에 대한 감소하고 있는 수요에 대하여 BMW가 낸 대답은 간단했던 것 같다. 더 크고 더 세련되고 더 넓고 더 화려한, 그리고 차명의 숫자가 더 큰 것을 내보이는 것이다. 8 시..

삿포로 여름 여행기 - 팜토미타[ファーム富田], 정영 라벤더원[町営ラベンダー園], [내부링크]

삿포로에서 북동쪽으로 약 2시간 가면 있는 팜토미타[ファーム富田], 정영 라벤더원[町営ラベンダー園]에 갔다. 여러 종류의 허브와 꽃을 가꾸어 두어 주변 숲과 나무들과 함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특히 라벤더..

삿포로 여름 여행기 - 청의 호수 (아오이이케) [내부링크]

섬세하고 미묘한 조절을 통해 몇도 색을 변화 푸른 연못(青い池) 호수 물색깔이 에머랄드 블루다. 그래서 청의 호수. 아오이이케라 한다. 흐린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에머랄드 블루 선명한 하늘색이다. 호수물에 알..

아이폰 7 레드 개봉기 iPhone 7 Red [내부링크]

아이폰 7 레드 128GB 개봉기입니다. 박스 개봉하기 전 포장되어 있는 아이폰 7 레드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256GB 개봉기 [내부링크]

신형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256GB 로즈골드 개봉기입니다. Costco에서 애플펜슬은 품절이군요. 아이패드 미니와 비교해 보니 바젤이 얇앚쟜고 스크린 크기와 전체 사이즈가 약간 커 졌습니다. 역시나..

NASA 화성 탐사선 모델을 선보였다. [내부링크]

NASA 화성 탐사선 모델을 선보인다! NASA (미국 항공 우주국)는 6 월 5 일, 미국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 방문자 시설에서 일반인을 위한 이벤트 「화성의 여름」에서 화성 로버 (화성 탐사선)의 새로운 컨셉..

콩코드보다 빠른 초음속 여객기 [내부링크]

콩코드보다 빠른 초음속 여객기가 공개 ... 2017 년에 첫 비행 예정 미국 덴버 항공 벤처 Boom Technology 사는 초음속 여객기의 1/3 크기인 시제품 "XB-1 초음속 데모기"를 공개했다. Baby Boom라고 이름 붙여진..

언젠가는 꼭 갖고 싶은 LEICA(라이카) 카메라. 하지만 도대체 무엇이 그리 대단할까? [내부링크]

언젠가는 꼭 갖고 싶은 LEICA(라이카) 카메라. 하지만 도대체 무엇이 그리 대단할까?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메라로 불리는 '라이카' 카메라. 기능으로는 Canon과 Nikon 등의 카메라가 좋다는 말..

테슬라 모델 3 의 터치 패널 시뮬레이터 공개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 3 의 터치 패널을 체험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공개! Tesla 의 Model 3 은 여러면에서 독특하지만 초기 리뷰 사진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띈 것이 대시 보드이다. 핸들 옆에 15 인치 터치 스크린이 놓여..

마세라티 전 모델 전기차 출시 예정 [내부링크]

마세라티는 전 모델에 대하여 전기자동차를 출시한다"고 마세라티 모기업 FCA 그룹 마루키온네 CEO가 발표 알피에리(Alfieri) 피아트 · 크라이슬러 · 오토 모빌 (FCA) 의 세르지오 마루키온네 CEO에 따르면, 201..

제5호 태풍 노루의 예상 경로 변화 내용 [내부링크]

다행히 강력 태풍 노루가 한반도를 피해 일본을 지나가고 있다. 몇일동안의 노루의 예상 경로 예보의 변화 사항을 정리해 보았다. 날짜별로 보면 태풍이 동쪽으로 밀려서 진로를 잡았음을 알 수 있다. * 2017.8.3..

[2017] 제로백(0-100km/h) 가속 세계 랭킹 TOP10 + α [내부링크]

[2017] 제로백(0-100km/h) 가속 세계 랭킹 TOP10 + α 2017 년 제로백(0-100km/h) 가속 순위를 동영상 링크와 함께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2013 년 ~ 2017 년의 자동차 데이터 중에서 도로에서 달릴 수있는 시판 모..

제5호 태풍 노루 (Noru) 일본 강타 [내부링크]

태풍 노루 (Noru)는 8월 8일 화요일에 일본 남쪽과 중부을 천천히 지나갈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한국에는 피해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은 노루가 가깝게 접근함에 따라서 습기가 증가될 것이며, 초반에 강..

Benz AMG - 메르세데스 벤츠 AMG 시리즈의 가속 성능 순위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AMG 시리즈의 가속 성능 순위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 "AMG" 차종을 가속력 순으로 순위 지정하여 소개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모델이라고 하면, 럭셔리와 스포츠의 절묘한..

인공지능- 자율자동차용 플랫폼 개발 : NVIDIA DRIVE PX 2 [내부링크]

최신 NVIDIA DRIVE PX 2 의 등장 오토 크루즈 주행과 고해상도지도를위한 요약 솔루션 파트너 뉴스 문의 자율 주행 자동차용 AI 자동차 컴퓨터 NVIDIA DRIVE PX 2는 오픈 AI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이..

테슬라 신형 SUV '모델 X' [내부링크]

테슬라의 신형 SUV '모델 X'를 상세하게 알아본다 자동차계의 애플! 테슬라 모터스 테슬라 모터스 (Tesla Motors)는 미국의 실리콘 밸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배터리와 모터에 의해 구동하는 완전한 전기 자동차만..

테슬라 신형 모델 3 전기자동차 [내부링크]

전기차 테슬라 신형 모델 3가 드디어 출시! 테슬라 '모델 3 발표 모습 미국의 신흥 EV 메이커 테슬라의 염가 모델인 '모델 3'가 2017년 7월 28일 (현지 시간)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모델 S 모델 X의 고급 모델..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SUV 리뷰 [내부링크]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리뷰 : 프랑크푸르트에서 선보인 고급 SUV의 사진과 기본 정보를 소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 받고있는 것이 SUV 대결이다. 지금까지 SUV에 많이 다뤄 않았던 업체들도 이번에는 많..

포르쉐 카이엔 [내부링크]

포르쉐 카이엔 (2017) 시승 리뷰 : 유명한 포르쉐의 미드 사이즈 SUV, 그 가치는? 포르쉐 카이엔 (2017)의 총평 야구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 인사들이 소유하고있는 카이엔. 결코 싼 것은 아니지만, 역시 중형..

2017년형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링크]

2017년형 포르쉐 파나메라,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선보여 모델 체인지 된 2017년형 포르쉐 파나메라가 신형 엔진과 롱 휠 베이스 버전을 라인 업하여 출시되었다. 평가 포인트 V6 엔진을 터보 파워 업 및 연비..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부링크]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일본 명 : 프리우스 PHV)'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승용차 일본에서의 발매 지연은 카본 테일 게이트가 원인? 일본에 최초로 발매되는 신형 '프리우스 PHV'를, 캘리포니아의 도로에서 테..

벤츠 신형 E 클래스 쿠페 [내부링크]

벤츠 신형 E 클래스 쿠페 인기있는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의 "W124형"는 1985 년부터 1995 년까지 생산된 메르세데스 벤츠의 중형 클래스 4 도어 세단의 코드 번호이다. 명차로 유명하고 여전히 그 인기는 줄..

신형 렉서스 CT200h 2017년 가을 마이너 체인지 정보 [내부링크]

신형 렉서스 CT200h 마이너 체인지 정보! 일본 현지 2017년 8월 24일 발매 예상 2017/8/2 마이너 체인지 예정인 신형 '렉서스 CT200h'의 모습이 2017년 6월 15일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렉서스 CT는 새로운 디자인..

제5호 태풍 노루 예상 경로 [내부링크]

제5호 태풍 노루는 토요일(8월5일) 밤부터 강한 바람과 비와 함께 일본 규슈의 남동쪽을 강습 할 예정이다. 중국 북동부 지역에 가해진 폭풍우가 노루(Noru)를 끌어 북쪽으로 당기고 있으며, 다음주 초 일본 남부..

신영복의 담론 소감문 [내부링크]

<신영복, 담론> 소감문 지난 봄에 이사 왔는데, 바로 집 근처 걸어서 갈 수 있는 글빛정보도서관 있어 가끔 찾아와 책을 읽는 즐거움이 생겼다. 이곳에서 ‘신영복의 <담론> 느리게 읽기’를 알리는 현수막을 보고..

도요타 프리우스 [내부링크]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이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전기 완속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전기만으로 40km를 갈 수 있다. 짧은 도심 출퇴근은 100% 전기만으로 다닐 수 있어 보인다.

제5호 태풍 노루 한국기상청과 일본기상청, accuweather 예보 [내부링크]

제5호 태풍 노루(NORU)는 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대한해협을 통과하면서 한반도 전역이 영향권에 들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 accuweather의 예보 이 예보에서는 부산과 포항을 지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노루..

[마포 맛집] 마포 프릳츠 커피컴퍼니 [내부링크]

마포에 있는 커피와 빵 전문점 프릳츠이다. 오래된 2층집을 그대로 활용하여 커피와 빵 전문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운치 있는 분위기의 각종 안티크 장식품들이 함께 있다. 빵과 커피로 유명하여 토요일 낮..

공예용 전각 고정틀, 전각 고정대 [내부링크]

공예용 미니 드릴용 전각 고정틀 전각 고정대 다양한 크기의 전각용품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759689212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

[영국산] MANUSCRIPT LEONARDT CALLIGRAPHY PEN, 매뉴스크립트 캘리그라피 딥펜 세트, 캘리그라피 딥펜 [내부링크]

MANUSCRIPT LEONARDT CALLIGRAPHY PEN, 매뉴스크립트 캘리그라피 딥펜 세트, 캘리그라피 딥펜 (made in U.K.) 알파벳 캘리그라피 펜, 영국산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20180299..

레진 공예의 필수품, 미니 핸드 드릴과 드릴 비트 [내부링크]

레진 공예의 필수품, 미니 핸드 드릴 레진공예, 목공예 등 자기만의 작품을 만들때 필수품임 미니 핸드드릴과 드릴비트(10종)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7..

레진공예, 목공톱날, 미니톱날 6종 원형 로타리 드릴 절단날 그라인더 [내부링크]

레진 공예, 목공톱날, 미니톱날 6종 원형 로타리 드릴 절단날 그라인더 요즈음 공예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예 작업을 할 때 필수품인 소형 미니톱날입니다. 작은 작품 작업을 할 때 필요한..

랜섬웨어 공격 피해 발생 [내부링크]

2017년 5월 14일 전세계적으로 랜섬웨어 공격으로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번 랜섬웨어 공격은 100여개 나라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신고된 피해만도 7만5천건이 넘고, 러시아·영국·우크..

제19대 대통령 선거 출구 조사와 개표 결과 [내부링크]

지상파 방송 3사는2017년 5월 9일 오후 8시 정각에 맞춰 방송협회 산하 방송사 공동 예측조사위원회를 통해 제19대 대통령 선거 출구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 문재인 후보 41.4%, - 홍준표 후보 23.3%, - 안철수..

2017.5.9 제19대 대통령 선거 개표 중 구글의 예측과 실제 결과 [내부링크]

2017.5.9 대통령 선거를 하였다. 이번에는 똑바로 뽑아 보자는 국민의 뜻이 있어서 인지, 사전 투표 26.06%였고 총 투표율이 77.2%가 되었다. 누가 당선될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구글신(?)에게 물어 본다. 2017.5...

정품 LAMY Joy AL 011 1.5mm Calligraphy Pen, 캘리그라피 펜 [내부링크]

라미 조이 Calligraphy Pen 구..입..은.. http://sell.storefarm.naver.com/p/products/489055726 정품 LAMY Joy AL 011 1.5mm Calligraphy Pen 라미 조이 알011 (알루미늄 캡) 캘리그라피 펜 -made in Germany-..

공기청정기 성능 비교-한국소비자원 [내부링크]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지니 공기청겅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16년 11월 29일 소비자가 선호하는 공기청정기 9개 업체, 9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성능을 시험‧평가한 결과, 감전이나..

황사 피해 [내부링크]

황사가 심했던 사례 황사는 중국과 몽골 내륙에서 발생한 미세한 모래 먼지가 편서풍을 타고 날아오는 현상을 말한다. 베이징의 황사 모습 2017년5월 첫 주말동안 올해 최악의 황사가 중국을 덮쳐 한반도 면적의..

특이점이 오는 3가지 이유 - 레이 커즈와일 [내부링크]

'특이점이 온다'는 3가지 이유 - 레이 커즈와일 레이 커즈와일는 '특이점이 온다'는 책을 발간하였다. 그는 기술의 발전이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가속으로 진행되면서 결국 순간적인 특이점 될 것이라고 하였다...

미국 항공 모함 - 핵 항공 모함 칼 빈슨호 USS Carl Vinson (CVN-70) [내부링크]

미국 핵 추진 항공 모함 - 칼 빈슨호 USS Carl Vinson (CVN-70) 미국과 일본 해군은 2017년 4월에 북한의 추가 도발을 막기 위해 미군 전함이 한반도에 도착하여 합동 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두 나라의 관계자는..

캘리그라피 - 페러렐 펜 색상 혼합하기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 때 필요한 색상 혼합한 작품 사례입니다. 먼저 파이롯트 캘리그라피 펜 2개를 준비합니다. 각기 다른 색상의 잉크를 가진 패러렐 펜을 2개를 아래 사진 처럼 서로 마주 보게 합니다. 패..

버블정렬(Bubble Sort) - 오름차순 정렬 [내부링크]

버블정렬(Bubble Sort)의 비교적 쉬운 알고리즘으로 기본 개념은 이웃한 데이터들을 서로 비교하여 차례로 정렬합니다. [자바 소스코드] public class BubbleSor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삽입 정렬 - 오름차순 정렬 [내부링크]

삽입 정렬(Insert Sort) 알고리즘 중에서도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sorting입니다. sorting은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초가 되는것이 Insertion Sorting 과 Bubble Sorting입니다...

영어 알파벳 캘리그라피 연습 노트 [내부링크]

영어 알파벳 캘리그라피 연습 노트 영어 알파벳 캘리그리피 작성법과 따라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연습노트입니다. 포함되어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I. 캘리그라피 기초 1. 캘리그라피 펜 잡는..

상대성이론과 GPS [내부링크]

상대성이론과 GPS 특수상대성이론에 따르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시간은 상대적으로 느리게 흘러간다. 단순히 느리게 가는 것만이 아니다. 일반상대성이론은 시간이 중력의 영향도 받는다는 것이다. 시속 1만40..

일상 생활속의 상대성이론 - GPS [내부링크]

일상 생활속의 상대성이론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는 처음엔 군사기술로서 개발이 되었지만 자동차의 네비게이션이나 휴대전화의 위치추적 기능등과 같이 현재 우리 일상의 여러분야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2017 새해맞이 코엑스 불꽃놀이 [내부링크]

코엑스에서 2017년 새해 카운터다운과 불꽃 놀이를 했다. 새해에는 어려움은 끝나고 좋은 일로 행복하기를 바란다.

2016년 노벨 물리학상 [내부링크]

2016년의 노벨 물리학상 82세인 워싱턴 대학교의 명예교수 데이비드 사울리스 (David Thouless), 65세인 프린스턴 대학교의 교수 던컨 홀데인 (Duncan Haldane), 73세인 브라운 대학교의 교수인 마이클 코스털리츠..

생명 공학 : 그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우리 삶을 변화시킬 것인가? [내부링크]

생명 공학 : 생명 공학은 무엇이며 어떻게 삶을 변화시킬 것인가? 생명 공학(생명체를 사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기술)은 곧 가정용 세척 제품, 장기 이식, 깨끗한 재생 가능 연료 등 다양한 제품을 조만간 개발할..

빅 데이터 분석 방법 : 분석->모델링->최적화 [내부링크]

빅 데이터 분석 기술은 미래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1. 분석 : 과거에 어떤 일이 일어 났습니까? 분석의 가장 기본적인 활용은 회사의 과거 실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시간 경..

한 눈에 보는 150년 간의 유가 차트 [내부링크]

한 눈에 보는 150년간의 유가 변동 역사 최근 2 년 동안의 진행되었던 유가는 바닥을 찍고 다시 상승하고 있다. OPEC는 2016년 11 월 말 비엔나 회의에서 하루 120 만배럴의 생산량을 줄이는데 동의했다. 러시아를..

2016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해운대 동백공원 [내부링크]

해운대 동백섬 너무나 따뜻한 날씨이다. 겨울이 없어진 것 처럼. 2016년 12월 24일 해운대 백사장과 붉은 동백이 만개한 동백섬에 가다.

2016년 새로운 신기술 Emerging Technologies 2016 [내부링크]

2016년을 돌아보면 새로운 기술은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식량 및 수자원 보안, 에너지 지속 가능성 및 맞춤식 의학과 같은 분야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 발전이 진행 중이..

2016 년 10 대 과학 뉴스 [내부링크]

2016년에 일어난 10대 과학 뉴스입니다. 1. 알파 고, 인간을 이기다. 2. 중력파 발견, 일반상대성이론에 대한 증거물 3. 재사용 가능 로켓을 활용한 우주왕복선 개발 4. 아홉번째 행성 발견 : 명왕성이 행성에..

부산지진, 경주지진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부산·경주지진 발생  12월 25일 새벽 부산 기장 앞 바다와 경북 경주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오전 6시29분에 경북 경주 남동쪽 11 지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다. 또한 오전 1시59분에 부..

양자역학-파동과 입자의 이중성 [내부링크]

양자역학-파동과 입자의 이중성 "양자역학에서 파동-입자 이중성에 관한 자료를 보개 되면 당혹스럽게도 상형 문자를 읽는 것과 같게 됩니다. 양자역학을 이해하기 위하여는 Rosetta Stone을 발견하거나 Rosetta S..

중요 물리 상수 [내부링크]

중요 물리 상수 물 리 량 기 호 상 수 값 만유 인력의 상수 G 6.672 59×10-11 N·m2·kg-2 중력 가속도 g 9.806 65 m·s-2 열의 일 (해) 당량 J 4.185 5 J / cal15 보편 기체 상수 R 8.314 510 J·mol-1·K-1 아..

빛이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빛이 무엇일까요? 나무 가지에 달린 나뭇잎을 보면서 공원에 있다고 상상해 봅시다. 우리는 빛이 눈을 향해 녹색으로 튀어 나와 그것이 녹색이라고 부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빛에 대한 물음과 연구 영국 과..

양자역학-양자 얽힘 [내부링크]

양자 얽힘(Entanglement)이란 무엇입니까? 얽힘은 광자와 같은 두 개의 입자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어느 정도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측정 결과가 즉시 다른 입자에 영향을 미칠 때 발생합니다. 당신이 어렸을 때..

양자역학 - 불확실성 원리와 파동 입자 이중성원리의 통합 [내부링크]

[양자 물리학] 아무도 양자 물리학이 이해하기 쉽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생각한 것처럼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양자 세계에서 가장 신비한 두 가지 특징..

양자역학-상호보완성, 입자인가 파동인가? [내부링크]

양자역학-상호보완성 Richard Feynmann은 상호보완성(complementary : 전통적인 좁은 의미에서 양자 역학적인 하나의 대상이 예를 들면 빛과 같이 경우에 따라 입자 혹은 파동으로 행동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CARBON NANONETS (탄소 나노 튜브) [내부링크]

CARBON NANONETS (탄소 나노 튜브) 많은 고전 과학 소설에서 외계 생명체는 지구의 생물체 기본 구성 요소인 탄소가 아닌 현대 전자 기술의 핵심 물질인 규소를 기반으로한 생명체를 들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언..

간송과 백남준의 만남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회 [내부링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는 <간송과 백남준의 만남 - 문화로 세상을 바꾸다>에 다녀왔다. 57세에 타게한 간송 전형필선생의 우리문화 보존 노력과 백남준의 작품을 함께 이야기로 엮어 전시한 것이 독특..

경주 지진 진도 3.3 [내부링크]

12월 12일 경북 경주에서 규모 3.3의 지진이 오후 5시 53분 17초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9 지역에서 규모 3.3의 지진이 또 발생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지난 9월 12일 발생한 규모 5.8 경주 본진의 여진이라..

애플워치1, 2 겸용 시계줄 커넥터, 어뎁터 connecter, adapter [내부링크]

애플워치1, 2 겸용 시계줄 커넥터, 어뎁터 connecter, adapter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최고급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제품은 애플워치 시리즈1과 2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일반 스프링바를..

42mm, 38mm 애플워치 시리즈 1 및 2 겸용 최신형 고급 어댑터-iAdapter(아이어뎁터) [내부링크]

iAdapter(아이어뎁터) 42mm, 38mm 애플워치 시리즈 1 및 2 겸용 최신형 고급 어댑터 어뎁터(Adapter), 애플워치 커넥터, 에플워치 시계줄, 시계줄 어댑터 38mm는 20mm 시계줄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42mm는..

신형 그렌져 IG 내외부 이미지 [내부링크]

신형그렌져 IG가 출시되었다. 고급스러운 실내 모습 HUD 및 충돌방지장치 무선 휴대폰 충전장치

대전 지진, 금산 지진 [내부링크]

2016년 11월 27일에는 대전에 이어 금산에서도 지진이 발생하였다. 지난 2006년 이후 10여년만에 27일 대전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유성구 남서쪽 3km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2.5의 지진은 지난 2006년 3월19일 규모..

사이드미러 없는 자동차 [내부링크]

사이드미러 없는 자동차 2017년부터 자동차 측면에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을 설치한 경우 자동차에는 사이드미러가 없어도 된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을..

수원지진, 추가령단층, 수원권선구지진 [내부링크]

수원지진 발생 한반도에는 1등급 단층으로 서쪽에 추가령 단층, 동쪽에 양산단층이 있다. 수원은 연천에서 평택까지 뻗어 있는 추가령 단층대에 위치해 있다. 10월 24일 오전 9시 2분쯤 경기 수원시 권선구 남쪽 2..

현대차 - 11월 중순 그랜저 IG 공식 출시할 계획 [내부링크]

현대차 - 11월 중순 그랜저 IG 공식 출시할 계획 그랜져 후속 'IG'는 지난 2011년에 출시한 5세대 그랜져 'HG'의 5년만의 풀 체인지 모델이다. 한 그랜져IG 동호회 카페에서 10월 25일로 예정인 사전예약일이 G80..

전기자동차 - 테슬라를 능가한 중국 BYD [내부링크]

전기자동차 - 테슬라를 능가한 중국 BYD 전기자동차업체인 중국 BYD는 2015년 미국 테슬라를 능가하는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 왕 촨푸(Wang Chuanfu)는 1995년 연구소를 그만두고 중국 IT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iWatch 애플워치 시계줄용 최신형 고급 어뎁터 - iAdapter [내부링크]

iWatch 애플워치 시계줄용 최신형 고급 어뎁터 - 시리즈 1 및 2 호환 겸용 iAdapter 애플의 iWatch Series 1, 2는 스트랩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포츠밴드 대신 다양한 시계줄을 이용하기 위해..

아이폰7 발화, 폭발 [내부링크]

아이폰 7 발화, 폭발-자동차 안에서 불 타는 아이폰7 2016년 10 월 21 일 미국의 애플도 삼성의 폭발 클럽에 합류했다. 호주의 한 서퍼는 애플의 최신 모델인 아이폰 7이 폭발하여 그의 차를 파괴했다고 주장하였..

디도스 공격이란? [내부링크]

디도스(DDoS) 공격이란? DDoS 공격(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attack)은 한꺼번에 수많은 컴퓨터가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함으로써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증가시켜 해당 사이트의 서버를 마비시키는 해킹 방법..

미국 인터넷 마비 - 디도스 공격 [내부링크]

미국 인터넷 마비 미국 동부 지역의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업체인 딘사(dyn.com)가 대규모 해킹 공격을 받아, 미국 인터넷의 절반이 마비됐다. 딘사가 관리하는 DNS 서버에 공격이 가해 진 것으로 알려졌다. 10월 2..

경주지진, 일본지진, 동서단층, 양산단층, 모량단층 [내부링크]

2016년10월21일 지진 정보 - 경주지진, 일본 돗토리현지진 경주지진이 북위 35.75에서 12시47분에 발생하였고, 일본 돗토리에서 진도 6.6의 지진이 북의 35.40에서 14시07분에 발생하였다. 이 지진은 부산, 울산..

캘리그라피 - 알파벳 고딕체 대문자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 알파벳 고딕체 대문자 작성하는 방법 파이롯트사의 패러렐펜으로 작성할 수 있는 알파벳 대문자 캘리그라피입니다. 1. 예제 : 닙 폭으로 6개의 점을 아래 그림 왼쪽과 같이 먼저 기준점이 되는 것을..

이마트 10월 휴점일 [내부링크]

이마트 10월 휴점일, 휴무일 이마트는 고속도로에는 매장이 없다. 10월 07일 (금) [충청] 아산점 10월 09일 (일) [서울] 가든5점, 가양점, 구로점, 마포공덕점, 명일점, 목동점, 묵동점, 미아점, 상봉점, 성수점,..

패러렐 펜 연습 시트 [내부링크]

패러렐 펜 연습 시트입니다.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캘리그라피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구..입,,은 http://storefarm.naver.com/thevamall/products/422056550 연습 시트 Sample

대학로 주차 - 공연관람 및 주차장 할인 [내부링크]

대학로 공연을 보려면 이곳에서 공연 티켓을 구입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공연을 볼 경우 주차는 한국방송통신대학 건물 지하에 주차히면 30%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17시 공연을 다 보고 나오니 어두워졌네요...

명상의 말씀 2 [내부링크]

명상의 말씀 2 인생의 오욕을 대항하는 최선의 무기는 용기와 자애와 인내이다. 용기는 우리를 강하게 하고 자애는 편안하게 하고 인내는 침착성을 준다.

갤럭시 워치, 갤럭시 기어S3, S2 클래식용 마그네틱 루프 시계줄, 22/20mm 용 마그네틱 루프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갤럭시 기어용 마그네틱 루프 시계줄 마그네틱 스트랩 (Magnetic metal strap) 삼성전자가 건강 관리 기능과 배터리 성능 등을 더욱 고도화하고 시계 본연의 사용 경험을 강화한 스마트 워치 '갤럭시..

AlphaGo vs. Human: can AI beat the ultimate board game? [내부링크]

AlphaGo vs. Human: Can AI beat the ultimate board game? - Google's DeepMind is facing off Go play against a human world champion in Seoul - DeepMind's AlphaGo program is facing world champion Lee S..

HP 정품 무한 잉크 데스크젯(DeskJet) GT 시리즈 복합기 프린터 [내부링크]

HP 정품 무한 잉크 데스크젯(DeskJet) GT 5820/5810 복합기 프린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상세 검색 3월 초 HP에서는 정품 무한 잉크 복합기가 출시되어 비용 걱정 없이 많은 양을 인쇄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였..

신용카드별 결제일 이용기간 한눈에 쉽게 알아보기-국민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씨티카드 [내부링크]

신용카드별 결제일 이용기간 쉽게 알아보기 상세 검색 신용카드 관리 잘 운영하고 계시나요? 국민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씨티카드 등 다양한 신용카드사가 있습니다. 쓰는 것보다 더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