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ojeong10의 등록된 링크

 figojeong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2023년 바뀌는 것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2023년 바뀌는 것 한방에 정리 1. 식품 유통기한 대신 소비 기한 표시 식품 유통기한은 1985년에 도입되어 현재까지 무려 38년간 사용되어 왔습니다. 유통기한은 언제까지 이것을 팔아도 되느냐를 파는 사람 입장에서 정한 기한입니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유통 기한이 지나면 상했다고 생각하여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로 먹을 수 있지만 낭비되는 식품양이 상당했습니다. 그래서 소비기한으로 바뀌게 되었는데 소비기한이란 우리가 식품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유통기한에서 소비기한으로 바뀌게 되는 이유는 유통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음식물 쓰레기와 환경오염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제정되었는데 실제로 두부의 경우 유통기한은 17일이지만 소비기한은 23일이고 과자는..

아이오닉6 한달 타보며 찾은 장점 세 가지 [내부링크]

아이오닉 6 한 달 타보며 찾은 장점 세 가지 구입한 지 한 달 된 아이오닉 6 차주입니다. 아이오닉6를 구입한 지 이제 한 달이 지났습니다. 11월 29일에 아이오닉 6을 등록한 후 한 달 동안 출퇴근 용도로만 사용했는데요, 지난주에 일주일 동안 가족과 함께 남도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1500km 정도를 운전하며 안면도, 순천, 여수 등지를 여행했는데 여행을 하며 찾을 수 있었던 아이오닉 6 장점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전기차라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은 얼마?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디젤 차량에서 전기차로 바꾸니 다양한 방면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아이오닉 6을 구입하여 차량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취등록세를 내게 되는데 아이오닉 6가 전기차이기 때문에 180만 원가량을 감면받..

테슬라 투자 서학 개미의 운명은? [내부링크]

테슬라 투자 서학 개미의 운명은? 엘런 머스크는 거짓말쟁이 테슬라 주주들의 극심한 반대에도 트위터를 비싼 가격을 매수한 엘런 머스크의 기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빈약한 재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엘런 머스크는 11월 4일부터 무려 4회에 걸쳐 테슬라 주식을 엄청나게 팔아치웠습니다. 때문에 그는 이제 테슬라 주식의 13% 정도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을 절대 매도하지 않겠다는 그의 발표와는 다르게 그는 주식을 매도하고 있고, 그의 행보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식을 매도하고 있습니다. 미국 금리 인상 이슈와 맞물려서 최근 3개월 동안 테슬라 주가는 무려 -55% 하락했습니다. 지난 1년간 하락한 폭은 무려 -65%입니다. 서학개미 투자 1위 테슬라, 여전하다 하지만 우리나라 서학 개..

마이크로소프트 투자를 해야하는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투자를 해야하는 세 가지 이유 미국증시가 지난 1년간 얼마나 큰 하락을 겪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한 기업이 있습니다. 미국증시에 속한 수천개의 기업 중 가장 모범생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마저 지난 1년 전에 비해 무려 28%나 하락했죠. 과연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 펀더멘털의 변화가 있어서 -28% 라는 어마어마한 하락을 마주한 것일까요? 지난 5년간 마이크로소프트는 무려 178% 상승했습니다. 여기에 지난 1년간 하락의 절반만 더해도 무려 200% 상승이죠. 이렇게 하락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를 보며 오히려 절호의 투자 기회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지금 마이크로소프트투자에 관심을 가져봐야 할 이유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상징하는 인물은 빌 게이츠입니다. 1900년..

중국 입국자 격리 1월부터 폐지 [내부링크]

중국 입국자 격리 1월부터 폐지 중국 방역당국이 드디어 2023년 1월부터 해외에서 중국으로 입국자를 대상으로 한 시설 격리를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발생 이후 중국 정부는 14일에서 7일, 다시 5일로 단축시켰는데 내년 1월부터는 0+3모델에 따라 격리는 없고 자가 모니터링만 3일 하면 된다는 것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자가 모니터링이 언제,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 것인지, 집에서 격리를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조율 중이라고 추가 언급했습니다. 지난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폐쇄 조치로 인해 분노한 중국인들의 원망과 분노를 다스리느라 진땀을 뺐습니다. 노마스크로 자유롭게 월드컵을 응원하고 있는 현장 중계를 보면서 집에 갖혀있던 중국인들이 거리로 ..

2023년 띠 정보를 알차게 모았습니다. [내부링크]

2023년 띠 정보를 알차게 모았습니다. 2023년 띠? 계묘년(검은 토끼띠) 2022년 동지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동지는 1년 중에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날이죠. 동지가 지나면 이제 곧 새해 2023년이 시작됩니다. 2023년은 '계묘년' 즉 검은 토끼띠입니다. 2023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토끼가 되는 것이죠. 2022년 띠 가 호랑이 였는데 2023년 띠 는 토끼, 그럼 2024년 띠 는 무엇일까요? 십이지신 순서에 따르면 자(쥐)/축(소)/인(호랑이)/묘(토끼)/진(용)/사(뱀)/오(말)/미(양)/신(원숭이)/유(닭)/술(개)/해(돼지) 입니다. 따라서 2024년은 용 띠, 2025년은 뱀 띠가 되겠죠. 원래 우리 땅에 서식하던 토끼는 멧토끼로 회색, 갈색 털을 지니고 있었으며 가끔..

폭스바겐 프로모션 이래도 안살꺼니? [내부링크]

폭스바겐 프로모션 이래도 안살꺼니? 폭스바겐 충격 할인 실시 미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리면서 한국은행 역시 국내 상황을 고려하여 금리를 따라 올렸습니다. 지난 11월에 한국은행을 기준 금리를 3.25%로 올렸으며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2.1%에서 1.7%로 내렸습니다. 차량할부금리 역시 큰 폭으로 올라서 현재 6%에서 많게는 8% 수준입니다. 따라서 차량에 대한 수요가 많이 감소되었으며 특히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하락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수입차 브랜드들이 완고했던 자세를 바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을 해오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적극적인 할인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폭스바겐 프로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500만원에 구매 가능한 폭스바겐 티구안 ..

예금 적금보다 애플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예금 적금보다 애플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애플이 안정적인 투자처인 세 가지 이유 미연준이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기업들 역시 경기 침체기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투자금와 인력을 줄이며 광고비 등의 지출 역시 삭감하고 있죠. 따라서 현재 주식 투자를 할만한 기업을 선정하는 것은 참 힘든 일입니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최근 몇 개월 동안 예금, 적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금리 인상 전에 2% 내외였던 예금, 적금 금리가 최근 10% 달하는 상품까지 출시된 상황이죠. 안정적인 투자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신용 등급이 AAA로 미국과 동급이며, 지속적으로 매출과 순수익을 높여온 기업이 있다면 어떨까요? 투자할만하지 않나요? 게다가 그 기업을 22% 할인된 가격으로 매..

애플 투자 지금 해야 하는 이유 네 가지 [내부링크]

애플 투자 지금 해야 하는 이유 네 가지 52주 최저가에 도달한 애플 주가 애플은 지난 1년 전에 비해 약 22% 하락했습니다. 과연 세계 시가 총액 1위 기업의 모멘텀이 달라져서 22%나 주가가 떨어진 것일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미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하여 시중에 있는 돈을 흡수하였으며,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경기 침체 우려가 생겼기 때문이죠. 따라서 애플이라는 회사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대표적인 제품은 아이폰이죠. 2007년의 첫 출시를 기점으로 스마트폰의 시대를 열면서 주가의 상승을 만들어냈습니다. 2010년 이후에는 아이패드를 출시하며 한번 더 성장했고, 그 이후에는 하드웨어에 국한되지 않고 서비스까지 확장해 갔는데요. 애플과 헬스케어 뮤직 tv 등 ..

폭스바겐 최대 20% 깜짝 프로모션 실시 구매 찬스? [내부링크]

12월부터 폭스바겐 최대 20% 깜짝 프로모션 실시. 구매 찬스? 최근 폭스바겐 구매 커뮤니티에서 11월 말에 차량을 구매한 소유주들의 불만이 터져 나왔습니다. 11월 경에 폭스바겐 딜러에게 연락이 와서 사전 예약한 물건이 나왔으니 사시겠냐, 재고가 얼마 없으니깐 지금 꼭 사야 된다는 식의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급한 마음에 11월 말에 차량을 인수했는데 12월이 되자마다 차량 파격 할인 20% 프로모션 행사를 시작하여 배신감 때문에 분노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해당 모델은 폭스바겐 제타 모델입니다. 20% 할인 가격이면 대략 700만 원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폭스바겐 제타 모델을 700만원 정도 할인을 받고 구입한다면 대략 2천만 원 중반에 해당하는 가격인데요, 이 가격은 현대 자동차의 아..

테슬라 급락 매수 타이밍일까 [내부링크]

테슬라 급락 매수 타이밍일까 지난 1년 동안 51% 폭락한 테슬라.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미연준이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하자 그동안 꿈을 먹고 살았던 많은 기업들이 시련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때 ARK 펀드를 운용하며 연 150% 수익률을 올렸던 캐시 우드는 어느 덧 마녀 사냥의 타겟이 되었으며 그녀의 펀드에 편입되며 큰 성장을 보여준 테슬라마저 반토막이 났죠. 325달러였던 테슬라 주가는 꾸준히 하락하여 현재 157달러 선에 머무리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의견은 주가가 워낙 많이 떨어진 탓인지 다소 긍정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골드만삭스에서는 12월 14일 '매수'로 상향 조정하였고, 시티 그룹에서는 중립, RBC 캐피탈은 'outperform'으로 제시하였군요. 최근 엘런 머스..

메시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 결승 간다.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3:0으로 이기고 결승 진출 지난 새벽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 아타르 월드컵 4강전이 펼쳐졌습니다. 두꺼운 방패를 구축하여 아르헨티나의 공격을 다 막아낼 수 있으리라 생각했던 크로아티아 수비와 골키퍼 리바코비치는 결국 전반 39분에 메시에게 첫 실점을 하며 계획에 차질이 생기고 말았습니다. 전반 39분까지 잘 버텼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전반전 종료 직전에 실점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전반전을 0대 0으로 가져갔다면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아르헨티나는 크로아티아와 절대 연장전에 가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며 조급해졌을 것입니다. 크로아티아는 지금까지 7번 연장 승부에서 승률 1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로아티아의 계획은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더 큰 문제는 아르헨티나가 선제골을 가져..

크로아티아 리바코비치 모로코 야신 부누 누가누가 잘하나 [내부링크]

오늘 저녁부터 다시 시작하는 카타르 월드컵 4강전 8강전이 끝나고 잠깐 휴식시간을 가졌던 카타르 월드컵 4강전이 오늘 저녁부터 시작됩니다. 모드리치가 이끄는 크로아티아와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맞붙고 지난 대회 우승 팀인 음바페의 프랑스가 단단한 조직력의 모로코를 만납니다. 카타르 월드컵 4강전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현재 가장 주목 주목받고 있는 선수들은 모드리치, 음바페, 메시, 하키미도 아닙니다. 바로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부터 엄청난 선방을 하며 팀의 연승을 이끌고 있는 크로아티아 리바코비치 그리고 모로코 키퍼 야신 부누입니다. 축구를 120분하면 결국 승리는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골기퍼 리바코비치는 일본과의 16강전 승부차기에서 무려 세 번을 선방하여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모로코 프랑스 경기는 한일전이었다. [내부링크]

모로코 프랑스 경기는 한일전이었다. 프랑스를 만나 멈춰 선 모로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국 중 가장 큰 이변의 주인공이었던 모로코가 프랑스를 만나 멈춰 섰습니다. 지난 새벽 카타르 월드컵 4강전 모로코 프랑스 경기가 열렸습니다. 조별 예선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단 1 실점밖에 내주지 않은 짠물 수비를 바탕으로 거함 스페인까지 침몰시킨 모로코의 기세는 위풍당당 그 자체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체력적인 문제를 들어내며 프랑스에게 5분 만에 선제골을 내준 상황을 극복하지 못한 채 아쉽게 쓰라린 패배를 마주했습니다. 음바페 선수는 프랑스의 왼쪽 측면에서 파리 생제르망 동료인 하키미 선수와 계속 부딪혔습니다. 평소에 비해 이렇다 할 활약을 90분 내내 유지하진 못했지만 선제골, 추가골 장면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

김민재 이적설 나폴리 떠날까? [내부링크]

김민재 이적설 나폴리 떠날까? 카타르 월드컵 이후 연일 이적설이 뜨는 김민재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끈 김민재 이적설이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브라질과의 16강 일정을 끝으로 월드컵을 마무리한 김민재 이제는 다시 소속팀 나폴리로 돌아가야 하지요. 나폴리는 1월부터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소화하며 바쁜 여정을 보내야 하는데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소속 선수들이 무사히 구단으로 귀가하길 그저 바라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번에 카타르 월드컵에 참여할 선수를 살펴보면 지엘린스키(폴란드), 로사노(멕시코), 올리베라(우루과이), 앙귀사(카메룬), 마리오 후이(포르투갈) 총 6명입니다. 이탈리아가 카타르 월드컵 유럽 최종 예선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하는 바람에 이탈리아 자국 선수들은 이번 월드컵 기..

메시 그것이 알고 싶다. 당신이 부족한 한 가지 [내부링크]

메시 그것이 알고 싶다. 당신이 부족한 한 가지 발롱도르를 아시나요? 발롱도르는 프랑스 축구 전문 잡지 프랑스풋볼이 주관하는 한 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축구 선수에게 주는 상입니다. 1956년 처음 시작되어 66회째를 맞이하는 이 상은 전 세계 모든 축구 선수들이 평생에 단 한 번이라도 받아보길 소망하는 그런 특별함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레알 마드리드를 챔스언스 리그 우승으로 이끈 프랑스 벤제마가 수상했죠. 축구 인생 통틀어서 하나도 들어올리기 힘든 이 상을 지금까지 무려 7회가 수상한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리오넬 메시죠.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압도적인 밸런스로 세계 최고의 드리블 능력을 장착한 비이상적인 캐릭터입니다. 어제 카타르 월드컵 4강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경기에서도 그의 진가가 나타났죠. 역..

크로아티아 에이스 모드리치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크로아티아를 상징하는 선수인 루카 모드리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루카 모드리치는 현재 1985년생으로 나이가 무려 37세입니다. 포르투갈의 호날두와 동갑이네요. 호날두가 이번 시즌 맨유에서도 그렇고 포르투갈 대표팀에서도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것과 비교해보면 모드리치는 레알 마드리드와 국대팀에서도 여전히 훌륭한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10번은 아무나 달 수 있는 번호가 아니죠. 10년째 뛰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전성기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뛰었으니까 벌써 10년째 활약을 하고 있네요. 조금만 성적이 부진해도 갈아치우는 레알 마드리드 스쿼드 특성상 10년 동안 그 자리에서 꾸준히 활약을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미 월드클래스입니다. 그의 장점은 공간 ..

브라질 삼킨 크로아티아 다음은 아르헨티나 차례? [내부링크]

브라질 삼킨 크로아티아 다음은 아르헨티나 차례? 연장전 승부차기 불패 신화를 이어가는 크로아티아 한국 축구 대표팀은 4대 1로 완파하며 기분 좋게 댄스 세리머니를 하며 한국 축구 팬들의 마음을 씁쓸하게 했던 브라질이 결국 8강전에 크로아티아를 만난 후 쓸쓸하게 짐을 쌌습니다. 지난 주말 열렸던 브라질 크로아티아 경기에서 크로아티아는 단단한 피지컬과 조직력을 바탕으로 개인기를 앞세운 브라질 공격수들의 파상 공세를 굳건히 막아냈습니다. 연장전에 브라질 네이마르가 골을 넣었지만 곧바로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결국 경기를 승부차기 끌고 갔죠. 크로아티아는 이미 2022 카타르 월드컵 직전까지 연장전, 승부차기 승부에서 5전 5승을 거둔 바 있었습니다. 결국 브라질은 이 압박감을 이기지 못했는지 크로아티아 골키퍼 리..

파킹 통장 보다 채권 투자 [내부링크]

신용등급 높은 회사가 발행한 채권에 투자해볼까? 요즘 금리가 지속적으로 올라가면서 주식, 부동산과 같은 자산들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금, 적금, 파킹 통장 등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파킹 통장보다 더 매력이 넘치지만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투자처가 바로 우량한 회사의 채권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이 것이 은행채입니다. 신용등급이 아주 높은 은행에서 발행하는 3년 만기 은행채, 5년 만기 은행채 등에 투자하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죠. 5년 만기 은행채라고 한다면 만기가 5년짜리 채권을 뜻합니다. 5년 동안 돈 빌려주시면 한 달에 이자 얼마씩 드릴게요 하는 형태의 상품인데 5년짜리 채권의 금리가 지금 5%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최고 등급인..

하피냐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브라질 크로아티아 승부차기 혈투 끝에 크로아티아가 웃었다. 지난 밤 FIFA 랭킹 1위이며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 0순위였던 브라질이 크로아티아에게 덜미를 잡혔습니다. 브라질 크로아티아 경기에서 크로아티아의 단단한 수비벽에 고전했던 브라질은 연장전에 돌입하여 네이마르가 골을 놓으며 1대 0으로 앞서갔지만 얼마 되지 않아 크로아티아에게 동점골을 허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승부차기에 돌입하였는데 연장전에 돌입하면 패배를 모르는 크로아티아가 브라질마저 침몰시켜버렸네요. 하피냐 그것이 알고 싶다. 어떻게 바르셀로나 FC에 입단하게 된 거지? 브라질이 패배하긴 했지만 오른쪽 윙어로 뛰며 좋은 활약을 보였던 하피냐에 대한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브라질 하피냐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FI..

2023아시안컵 개최지는 어디일까요? [내부링크]

2023아시안컵 개최지는 어디일까요? 카타르 월드컵에서 극적인 승부를 펼치며 우리 국민들을 열광케 했던 한국축구대표팀이 국내에서 환영 만찬을 하고 이제 각자의 소속팀으로 헤어졌습니다. 우리 선수들을 어서 다시 만나고 싶은데 내년 3월 말 경에 2023 AFC 아시안컵 대비를 위해 첫 소집 한다고 하는군요. 그때까지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은 각자의 팀에서 순위 경쟁을 위해, K리그 혹은 J리그 선수들은 동계 훈련을 소화하며 본격적인 몸만들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2023 AFC 아시안컵은 언제, 어디에서 열리게 될까요? 2023 아시안컵은 카타르에서 열립니다. 2022년 월드컵도 개최를 했는데 내년 아시안컵도 개최를 한다고? 원래 월드컵을 개최하면 다음 해에 아시안컵도 개최하는 건가 하고 생각하실 수..

김민재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김민재 그것이 알고 싶다. 체육인 집안 출신 DNA를 타고난 김민재 그는 96년 11월 15일 경상남도 통영시에서 태어났으며 키 190센티미터 몸무게는 88킬로그램으로 한국 선수로는 보기 힘든 훌륭한 피지컬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배경에는 체육인 집안 출신이라는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데 아버지가 유도 선수 어머니가 육상 선수 출신입니다. 특히 어머니가 육상 선수인 2세들의 운동능력이 발군인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DNA의 영향력을 인정해야 할 것 같군요. 축구를 시작한 계기는 공부가 하기 싫어서였다고 한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공부가 싫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하게 되는데 공부가 싫어서 축구를 했고, 축구도 잘했기 때문에 초등학교 시절에는 계속 운동을 할 수 있었겠죠. 공격수에서 시작한 축구 하지만 수비..

한국축구대표팀 해산 2023 AFC아시안컵에서 만나요. 어딘데? [내부링크]

한국축구대표팀 해산 2023 AFC 아시안컵에서 만나요.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결실을 남긴 한국 축구대표팀이 지난 7일 귀국했습니다. 그리고 8일에는 청와대 영빈관을 방문하여 대통령과 환영 만찬을 가졌지요. 지난 4년간의 여정을 진두지휘했던 벤투 감독 역시 고국으로 돌아가기 전 환영의 자리에 참여하여 어려운 길을 함께 걸어왔던 선수들과 회포를 풀었습니다. 이번에 개최된 카타르 월드컵은 처음으로 겨울에 열렸기 때문에 지금까지 6~7월에 열렸던 대회와는 달리 유럽 주요 리그는 여전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안와골절 부상을 입었던 손흥민과 종아리 근육 부상을 입었던 김민재,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던 황의찬은 한국에서 휴식과 치료를 병행한 뒤에 시즌 재개 일정에 맞추어 유럽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이..

데일리워킹적금은 걷기만 해도 11% [내부링크]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은 미션 성공하면 연 11% 최근에 특별한 적금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데일리워킹적금이라고 해서 연 11%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내놓았어요. 12월 7일부터 가입을 할 수 있는데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상품출시 전 10만명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10만명 안쪽으로 사전 예약을 하시면 12월 6일 날 가입 코드를 문자를 통해서 부여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입금하고, 만보 걷고, 성공 버튼을 클릭하면 연 11% 금리를 제공한다는 파격적인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이에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10만명 추첨 이벤트입니다. 12월 4일 사이에 응모하신 분들 중 10만명에게는 당첨 문자가 지금쯤 도착했겠군요. 웰컴저축은행은 웰뱅워킹적금 출시 성공하면 연 1..

새해 1월, 3월에 어울리는 명언과 좋은 글귀 [내부링크]

새해 1월, 3월에 어울리는 명언과 좋은 글귀 시작은 항상 설렘이 함께 합니다. 새하얀 도화지를 받아들 아이의 마음처럼 이 공간을 어떻게 채워나갈지에 대한 두근거림과 약간의 주저함이 어울리죠. '시작이 반이다'를 외치며 여러가지 계획을 세우고 실천의지를 다집니다. 하지만 '작심삼일'이란 말이 등장해 앞으로 나가려는 내 발목을 잡아끌곤 하죠. 계획을 고민고민하여 세웠다면 무식하리만큼 실행에 옮기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1년 365일을 어떻게 하고 살지 싶지만 사람의 뇌는 곧 적응하기 마련이죠. 사람의 뇌는 혹시 모르는 미래의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에너지를 최대치로 아끼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독서를 하면 '졸리게' 만들고, 새로운 시도를 하면 '굳이'를 떠올리게 하죠. 지금 모습 그대로 가..

달러 예금으로 해외여행 준비하는 중입니다. [내부링크]

달러 예금의 두 가지 목적 2021년에 1150원 수준이었던 원달러 환율이 2022년에 1400원을 찍고 다시 1300원대로 내려왔습니다. 우리나라 원화는 해외에 나가서 사용할 수 없는 돈이라서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결국 달러로 환전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원달러 환율이 오르면 같은 원화를 가지고 상대적으로 적은 달러를 수령해야 하기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부담이 됩니다. 따라서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미리 달러를 모아두는 것이 좋겠죠. 저 역시 가족과 함께 미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기에 달러를 예금 방식으로 모아보고자 공부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원달러 환율이 낮을때, 다시 말해 원화가 강세인 구간부터 달러 예금을 시작해두면 원달러 환율이 높아지더라도 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만원부터 시작하면 어떻게 될까? 카뱅자유적금도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에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대출금리는 오르고 주식과 부동산 가격은 하락 추세입니다. 하지만 적금과 예금 위주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 입장에게는 오히려 선택지가 넓어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지요. 최근에 카카오뱅크에서 무려 7%라는 이자를 주는 적금을 출시를 했습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입니다. 7% 라는 숫자는 굉장히 매력 있는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펀드를 운용하는 자산운용사의 1년 목표 수익률이 8% 임을 감안하면 안정적인 적금이라는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7%라는 숫자는 당장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소개합니다. 일단 26주라는 기간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적금은 1년, 2년 이런 방식으로 월 단위로 납부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

한국 브라질전 패배 이유 세 가지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한국 브라질 경기에서 한국이 브라질에게 1 대 4로 패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포르투갈을 2대 1로 극적으로 이기며 16강행 마지막 티켓을 거머쥔 한국 축구대표팀은 외신에 외국 언론들의 극찬을 받으며 당당하게 16강 진출에 성공했죠. 16강 진출이라는 기존의 목표를 달성했지만 이왕 이렇게 극적으로 올라온 왔으니 더 좋은 성적을 한번 거둬보자는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브라질이었죠. 브라질은 지난 조별 예선에서 2승 1패로 예선을 통과하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은 전반 5분 만에 역시나 싶었는데요, 한국이 브라질에게 패배한 이유 세 가지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패배 요인은 네이마르의 출전입니다. 김민재 선수가 출전하여 한국 수비벽이 두터워졌다고 하더라도 브라질..

운전자 보험 vs 자동차 보험 [내부링크]

최근 아이오닉6를 구입했습니다. 지난 8월말에 계약금 10만원을 내고 대기 신청을 할 때만 하더라도 워낙 대기 수요가 많아 2023년 후반기에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출고 속도가 빨라졌다고 하는군요. 그 이유는 차량 할부 금리가 2%대에서 6%대로 급등하였고, 전기차 보조금이 모두 소진된 지자체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최근 주식, 부동산 등 자산 가격이 하락한 것도 또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겠지요. 신차를 구매하였기에 새로운 자동차 보험을 추가해야 했는데요, 이 상황에서 아내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운전자 보험, 자동차 보험 구분을 어려워하였기에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의무, 운전자 보험은 선택 자동차 보험은 내가 운전을 하려면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합니다...

카타르월드컵 16강 한국 브라질 경기를 관전 포인트 세 가지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만나는 한국 브라질 내일 새벽 4시에 카타르 월드컵 H조 2위인 한국 축구대표팀과 세계 랭킹 1위이자 G조 1위 브라질이 16강 전에서 만납니다.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한국은 포르투갈을 극적으로 이기고 16강 마지막 티켓을 확보하였습니다. 반면에 브라질은 카메룬과 답답한 경기를 펼친 끝에 카메룬 주장에게 헤딩 결승골을 얻어맞고 0 대 1로 패했죠. 한국은 16강 진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했기에 세계 1위 브라질을 만났지만 적극적으로 도전을 할 것으로 보이고 또한 포르투갈 전 역전승 분위기를 살려 긍정적인 멘털 속에서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브라질은 네이마르가 조별 예선 1차전에서 빠진 이후로 브라질 특유의 역동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요. 과연 양 팀의 상반된 분..

벤투, 손흥민은 죽인(?) 테일러 심판은 누구? [내부링크]

한국 가나 전에서 벤투를 죽인(?) 테일러 심판 극적으로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한국 팀이 16강전에서 G조 1위 브라질을 만났습니다. 브라질은 현재 피파 랭킹 세계 1위로 누가 뭐라고 해도 월드컵 우승 후보 1순위죠. 과연 그들을 만나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어떤 퍼포먼스를 내줄 것인지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기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그중 결정적인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심판입니다. 지난 한국 가나 전에 심판이었던 테일러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가나의 선취골이 나오는 그 순간에 가나 선수 손에 공이 닿았던 그 장면도 그냥 지나갔으며 후반 막판에 한국 팀이 얻어낸 코너킥에 대한 추가 시간도 허용하지 않고 그대로 경기를 끝내 물의를 빚은 바 있죠. 아직 추가시간이 다 종..

황희찬 부상 회복하고 브라질전 출전 가능할까? [내부링크]

국민영웅이 된 황의찬 한국 포르투갈전에서 결승골을 기록한 황희찬 선수가 국민 영웅으로 등극했습니다. 지난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3차전 한국 포르투갈 경기에서 후반전에 교체 투입되어 후반 추가 시간에 손흥민 선수의 결정적인 패스를 받아 결승골을 터뜨렸습니다. 이 결승골 덕분에 한국은 조 2위로 16강 티켓을 거머쥐었죠. 3차전 경기를 앞두고 한국이 16강에 갈 가능성은 9%에 머물렀습니다. 반면에 우루과이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41%에 달했죠. 9%의 기적 덕분에 지난 금요일 대한민국의 밤은 황홀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큰 기대를 받았습니다. 오스트리아와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뛰며 실력을 인정받아 울버햄튼이라는 영국 프리미어 리거가 되었기 때문이죠. 연봉은 55억 원 수준으..

카타르월드컵 16강일정 설마 8강에서 한일전?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에서 월드컵 역사 최초로 한일전을 볼 수 있을까요? 조별 예선이 끝나고 드디어 카타르월드컵16강 티켓의 주인공들이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가장 극적으로 16강에 오른 팀 하나를 뽑자면 당연히 한국 축구대표팀이 아닐까 싶은데요. 역시나 지독한 경우의 수라는 죽음의 늪에 빠진 한국은 포르투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야만이 16강 진출 가능성을 꿈꿔볼 수 있는 어려운 상황에 처했었죠. 동시에 열린 한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 경기에서 포르투갈이 1대 0으로 앞서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2대 0으로 리드가며 그렇게 조 2위는 우루과이로 정해지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황희찬 선수가 극적인 역전골을 성공시켰죠. 가나는 역시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16강 전에서 수아레즈의 비겁한 행동으로 인해 억울하게 ..

호날두 알고보니...? [내부링크]

고마워요 호날두 형 어제 진행된 한국 포르투갈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 김영권 선수에게 절묘한 어시스트를 한 호날두에 대한 밈(meme)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밈(meme)이란 재미있는 말과 행동을 온라인상에서 모방하거나 재가공한 콘텐츠를 통칭하여 부르는 용어로, 진화생물학자인 리처드 도킨스에 저서 '이기적 유전자'에 등장하며 주목을 받게 된 낱말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가수 비의 '1일 1 깡'이 그 예가 될 수 있는데요, 남성미를 과도하게 강조한 그의 노래가 막 출시되었을 때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그의 영상 댓글에 그의 노래를 패러디한 각종 밈들이 넘쳐나면서 비 보러 가는 게 아니라 노래에 달린 댓글을 보러 간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죠. 포르투갈 ..

황희찬 결승골, 한국 포르투갈 꺾고 조 2위로 16강행. 16강 상대는 누구? [내부링크]

한국 포르투갈 전 무조건 승리해야 16강을 기대해볼 수 있다. 지난밤 12시에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가 동시에 열렸습니다. 한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의 경기가 펼쳐졌죠. 한국이 16강에 오르기 위해서는 무조건 한국 포르투갈 경기에서 승리하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겨주길 바래야 하는 처지였습니다. 포르투갈의 FIFA 랭킹이 9위, 한국이 29위이며 많은 프리미어 리거를 보유하고 있는 포르투갈을 이겨야 한다는 것이 부담되는 경기였기 였지만 한국은 더 이상 뒤로 물러설 곳이 없었기에 배수진을 치고 유럽의 강호를 만났습니다. 16강 진출 가능성을 이어가려면 한국이 무조건 포르투갈을 이겨야 했습니다. 그리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긴 후 골득실과 다득점 경쟁을 펼쳐야 했죠. 한국은 김민재, 포르투갈..

한국 포르투갈전에서 명예회복 노리는 김진수는 누구? [내부링크]

한국 가나전 역전골의 원흉으로 지목되어 고통받는 김진수 지난 한국 가나전에서 조규성 선수의 동점골을 어시스트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나의 3 대 2 역전골을 막지 못한 김진수 선수에 대한 몇몇 한국 팬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진수 인스타에는 그의 플레이를 비난하고 악플을 다는 몇몇 몰지각한 팬들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데요, 물론 가나의 세 번째 골은 김진수 선수의 책임이 아예 없다고는 볼 수 없으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양쪽 풀백이 우루과이전에 이어 가나전에도 엄청난 활동량과 스프린트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비난을 하기보다는 안타까워하는 게 감정적으로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골은 김문환 선수의 백업이 다소 늦었고 굴절되어 오는 땅볼 크로스를 김영권, 김민재 이 두 센터백이 커트하지..

일본 스페인전 승리하며 죽음의 조 1위로 탈출. 비결은? [내부링크]

모두가 16강을 노리는 E조, 제일 다급한 독일 지난 새벽 2022년 카타르 월드컵 E조 조별 리그 예선 3차전 일본 스페인 그리고 독일 코스타리카 경기가 열렸습니다. 일본은 첫 경기에서 독일을 2대 1로 이기며 카타르 참사를 카타르의 기적으로 바꾸며 산뜻한 출발을 하였습니다. 우승 후보라고 꼽히던 독일을 이겼기에 16강 진출은 9부 능선을 넘은 것이라 생각했겠죠. 자만심이 독이 되었는지 일본은 당연히 이길 것이라고 생각했던 코스타리카에 일격을 당하며 0 대 1로 패합니다. 그래서 조별 예선 마지막 상대인 스페인이 상대적으로 더 부담스럽게 느껴졌을 것입니다. 스페인은 첫 경기에서 코스타리카를 7 대 0으로 완패하며 무적 함대의 귀환을 알렸습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우승 이후 스페인은 메이저 대회에..

한국 16강 진출을 위한 포르투갈전 승리 비법 탐구 [내부링크]

포르투갈을 무조건 이겨야 한국 16강 경우의 수가 시작된다. 이번 주 금요일 밤 12시에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가 동시에 열립니다. 한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 경기입니다. 두 경기가 동시에 열리는 이유는 예선 마지막 경기이기 때문에 만약 앞 경기를 통해 16강 진출 팀이 확정되어버리면 뒷 경기는 김 빠진 맥주와 같은 의미 없는 상황이 펼쳐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한국 16강 진출을 위한 경우의 수는 무조건 한국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는 전제하에 가능합니다. 따라서 포르투갈 선수 구성, 전략과 전술을 함께 살펴보며 승리 비법을 함께 탐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투갈 어디까지 알고 있니? 포르투갈은 현재 FIFA 랭킹 9위로 올라있는 유럽 축구 강호입니다. 유로 ..

김문환 한국 포르투갈 우측을 지배하라 [내부링크]

한국 축구 대표팀 우측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준 김문환 선수 전북 현대FC 소속 김문환 선수는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예선 1차전 한국 우루과이 경기부터 꾸준히 출전하여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경기 기록을 살펴보면 김문환 선수는 총 10.7km를 뛰었고, 시속25km이상 속도로 무려 366m를 질주했습니다. 58회의 스프린트를 기록할 정도의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축구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공격 지원을 위해 우측 측면을 전력으로 질주한 다음에 다시 전력으로 수비 복귀를 하는 것을 보통 힘든 일이 아닙니다. 특히 우루과이 가나 모두 측면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팀이기 때문에 윙백들의 빠른 수비 가담이 꼭 필요했죠. 그렇게 한국 우루과이 경기를 마쳤고 아직 회복을 100% 못한 ..

김민재 부상 한국 포르투갈 경기에 미칠 영향은? [내부링크]

한국 우루과이 경기에서 종아리 부상을 당한 김민재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1차전 한국 우루과이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김민재 부상 상태가 심상치 않습니다. 그는 지난 24일 카타르 알라이안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월드컵 H조 1차전 한국 우루과이 경기 중에 한국의 오른쪽 측면을 돌파하는 우루과이의 공격수 누네즈 선수를 막으려던 중 잔디에 미끄러지며 뒹굴었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타이밍에 축구화가 잔디에 미끌리며 넘어진 것이었기에 느린 화면으로 볼 때 큰 부상이 염려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한국 우루과이 경기 90분을 끝까지 소화하며 무실점 경기를 이끌었죠. 하지만 경기가 끝나고 종아리 부위에 얼음찜질을 하고 나타난 그의 상태는 무척이나 염려스러웠습니다. 특히 다음 경기인 한국 가나..

추신수 연봉, 모든 것을 다 갖춘 남자 [내부링크]

추신수 연봉, 모든 것을 다 갖춘 남자 한국 야구에 데뷔한 이후에 처음으로 맞이하는 한국시리즈 한국 야구에 데뷔하여 드디어 한국시리즈 무대에 선 추신수 선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추신수 선수는 지난 한국 시리즈 1차전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와의 한국시리즈 1차전에 지명타자 겸 1번 타자로 등장하였습니다. 그는 첫 번째와 두 번째 타석에서는 몸이 아직 안 풀린 듯 삼진을 당하고 세 번째 타석에서도 1루수앞 땅볼로 물러나며 플레이오프가 진행되는 휴식 기간 동안 다소 타격감을 잃어버린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7회에 드디어 안타를 신고했고 연장 10회에서도 우전 안타를 치고 나가며 6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하며 첫 한국시리즈 무대를 3할 3푼 3리라는 무난한 성적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결국 그는..

이강인 군대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이강인 군대 다녀왔어요? 이강인 선수가 올 시즌 마요르카에서 멋진 활약을 보인 덕분에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에 선발되었습니다. 그가 카타르 월드컵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것인지, 과연 벤투 감독이 그를 중용할 것인지에 대해 왈가왈부 말이 참 많았습니다. 한국 우루과이 전 후반에 이강인 선수는 교체 출전하여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가 왜 라리가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지 증명했죠. 특히 이강인 선수가 과연 군대를 가야 되는지, 갔다 왔는지 여부가 한국 축구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기에 그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2001년 인천 출생으로 현재 나이 21세 입니다. 이렇게 잘하고 있는데 겨우 21살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는데요, 과연 이강인 군대에 대해 논란이 되는 부분은 어떤 포인트일까요? 이강인..

김민재 부상이 한국 가나 경기에 미칠 영향은? [내부링크]

오늘 밤 10시부터 시작되는 H조 조별 예선 2차전. 한국 가나 그리고 포르투갈 우루과이 오늘 저녁 드디어 h조 조별 예선 두 번째 경기가 열립니다. 밤 10시에 한국 가나 그리고 포르투갈 우루과이 경기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한국 피파 랭킹은 28위 가나는 6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한국은 우루과이 전에서 역대 월드컵 사상 가장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경기를 선보인 이후로 지금 자신감이 차 있습니다. 포르투갈에게 2대 3으로 덜미를 잡힌 가나는 다소 분위기가 침울한 상태죠. 물론 피파랭킹 9위인 포르투갈을 상대로 두 골을 성공시키며 만만치 않은 공격력을 보유했다는 사실을 증명했습니다. 첫 경기에 무승부를 거둔 팀과 첫 패배를 당한 팀과의 분위기 차이는 분명히 존재할 것입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

조규성 인스타에 무슨 일이? [내부링크]

카타르월드컵 깜짝 스타 예감 조규성 카타르 월드컵 한국 우루과이 조별 예선 경기 첫 경기에 누가 원톱으로 나올 것이냐에 대한 예상과 논란이 많았습니다. 황의조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부터 붙박이 원톱 자리를 꿰차고 있었지만 여름 이적 시장에서 팀 선택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그동안 보여주었던 폼을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있었죠. 그래서 k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조규성 선수의 선발 출전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역시 벤투 감독은 황의조 선수를 선택했습니다. 그동안 쌓아왔던 그 믿음을 바탕으로 도전보다는 안정을 선택한 것이죠. 황의조 선수가 전반 33분 결정적 찬스를 날려버릴 때 만약 조규성이 선발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상상을 한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

손흥민 부상, 한국 축구 대표팀 비상 [내부링크]

손흥민 부상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비상 챔스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손흥민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까지 20일밖에 남지 않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주장이자 정신적 지주인 손흥민 선수가 지난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부상을 당했습니다. 프랑스 마르세유로 원정을 떠난 토트넘은 이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에 조별 예선 탈락이 우려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마르세유는 조 4위였지만 토트넘을 이긴다면 예선을 통과할 수 있는 상태였기에 홈경기에서 토트넘을 무너트리고자 초반부터 강하게 밀어붙였습니다. 마르세유의 수비 라인을 하프라인까지 끌어올렸을 때 비어있는 뒷 공간에 가장 치명타를 날릴 수 있는 선수가 손흥민 선수였기에 손흥민을 초반부터 제어하고자 하였습..

무신사 더 플레이어 총상금 1000만원 풋살 토너먼트를 개최합니다. [내부링크]

무신사 더 플레이어 총상금 1000만원 풋살 토너먼트를 개최합니다. 무신사 플레이어가 10월 15일 수원 푸마타운에서 풋살 토너먼트를 개최합니다. 신청 기간은 9월 20일(화)부터 9월 29일(목)까지입니다. 참가 팀 발표는 9월 30일, 17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회 안내 사항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셔서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대회명 : 더 플레이어 풋살 (THE PLAYER : FUTSAL) (1) 공동주최 : 무신사 플레이어, 푸마코리아 (2) 후원 : 푸마코리아 (3) 종목 및 대진 : 5 vs 5 풋살 16강 토너먼트 - 오리지널 토너먼트 : 16강 승자팀 간 토너먼트 - 원모어 토너먼트 : 16강 패자팀 간 토너먼트 ※ 모든 팀 최소 2경기 보장 및 인플루언서와 함..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포지션별 연봉 순위 공개합니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포지션별 연봉 순위 공개합니다.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국내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갖는 우리 대표팀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국내에서 갖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마지막 평가전이 이번 주 금요일에 열립니다. 이번 경기는 대한민국과 북중미의 강호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입니다. 다음 주에 진행되는 카메룬과의 경기가 끝나면 곧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에서 평가전을 치룰 것이 아니라 카타르와 유사한 중동 지역에서 좀 더 막강한 전력을 가진 팀들과 모의고사를 치뤄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보통 월드컵이 열리는 6월 혹은 7월이 아니라 워낙 더운 날씨인 사막 기후라서 월드컵 역사상 처음으로 11월에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소집..

벤츠 자전거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벤츠 자전거 괜찮을까요? 메르세데스 AMG F1 로드 바이크 출시 국내에서 가장 압도적인 자동차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벤츠에서 자전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엔플러스와 벤츠가 콜라보 한 자전거인데요. 이름은 Velo13 메르세데스 AMG F1 로드 바이크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내에 있는 다양한 옵션들 중에서도 amg 라인은 훨씬 더 고급지면서도 스포티한 라인업을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번에 출시한 로드 바이크 역시 AMG 마크를 달고 출시되었기 때문에 성능과 스펙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먼저 프레임은 동급 최강의 T1000 탄소 섬유를 사용하여 프레임 무게가 7.35kg이라고 합니다. 보통 카본 프레임을 사용할 경우에 알루미늄에 비해서 승차감이 편안하고 안정적이라고 하는..

이강인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 강력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이강인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 강력 추천합니다. 지난 일요일 저녁 9시에 이강인이 속한 마요르카와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가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렸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레알 마드리드가 절대적으로 유리할 수밖에 없는 이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대략 70~80% 정도의 점유율을 가져가고 마요르카가 역습을 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마요르카가 주로 수비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과연 이강인 선수가 어떤 활약을 보이게 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대한민국이 카타르 월드컵에 간다면 공격보다는 수비 중심으로 경기에 임하게 될 테니까요. 경기가 시작하자마자 마요르카의 7번 무리치 선수에게 절묘한 찬스가 찾아왔습니다. 뒤에서부터 길게 때려준 볼을 수비 한 명을 벗겨내고 골키퍼와 일..

한강 자전거 도로 9월 8일 현재 상황(안양천 오금교~잠수교) [내부링크]

올해 유난히 자주 잠겼던 한강 자전거 도로 지난 8월에 집중 호우로 인해서 한강 자전거 도로가 잠겼었는데... 이번에 북상한 초강력 태풍 힌남로 때문에 한 번 더 잠기게 되었습니다. 올해 유난히 한강 자전거 도로가 잠기게 되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것 같은데 한강 주변에 있는 자전거길과 각종 운동시설을 자주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안타깝습니다. 개인적으로 9월 18일에 양평그란폰도에 출전하기로 해서 그전에 열심히 자전거를 타고 몸을 좀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한강 자전거도로 상태가 여의치 않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태풍이 지난 간 뒤 언제쯤 다시 한강 자전거길을 이용할 수 있을까 걱정스러웠는데 자출사 네이버 카페를 가보니 한강 자전거길 상태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추석 전날인 9월 8일..

김민재의 나폴리 리버풀을 4대1로 꺾고 챔스 첫승 신고 [내부링크]

김민재의 나폴리 리버풀을 4대 1로 꺾고 챔스 첫승 신고 지난 새벽 김민재의 나폴리와 EPL을 대표하는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1차전 경기가 열렸습니다. 이 경기는 이탈리아 나폴리의 홈구장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렸는데, 김민재는 역시 이날 경기에도 선발 출전하여 챔피언스 리그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같은 시각 토트넘의 손흥민도 프랑스 마르세유를 홈으로 불러서 챔피언스리그 조별 1차전 경기를 치렀는데요, 김민재를 응원해야 되나 손흥민을 응원 해야 되나 행복한 고민을 하던 중 일단 김민재의 나폴리를 경기를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챔피언스 리그 데뷔전이었으니까요. 리버풀의 주도와 압박을 견뎌낸 나폴리의 날카로운 역습 나폴리는 평상시 라인업으로 등장을 했고 리버풀 역시 살라를 앞..

애플페이 현대카드 손잡고 오는 12월에 국내 출시 예고 [내부링크]

애플페이 현대카드 손잡고 오는 12월에 국내 출시 예고 애플페이가 드디어 오는 12월부터 한국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IT기업이자 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애플이 드디어 현대카드와 손잡고 애플페이를 오는 12월에 국내 론칭한다고 합니다. 현대카드에서는 그동안 미국을 비롯한 세계 다른 나라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를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9월 6일 발표했습니다. 현대카드는 애플과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하는 1년짜리 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현대카드는 KG 이니시스, 나이스 정보통신 등과 손을 잡고 애플 서비스의 통신 방식인 NFC 단말기 제조 시스템 개발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국내 카드사들은 국내에 애플페이를 도입하기 위하여 접촉을 해 ..

나폴리 김민재 선수 시즌 2호골 작렬 [내부링크]

나폴리 김민재 선수 시즌 2호 골 작렬 나폴리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 선수가 나폴리와 라치오의 시즌 첫 번째 대결에서 시즌 2호 골을 터트렸습니다. 시즌 개막 경기부터 계속 풀타임 출전을 이어가고 있는나폴리의 김민재 선수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를 쓰고 있는 라치오를 만났습니다. 라치오의 강력한 공격에 고전하다가 결국 라치오 자카니 선수에게 선제골을 허용하였는데요, 나폴리는 선제골을 내준 이후 이어진 역습 찬스에서 코너킥 찬스를 얻게 되었습니다. 코너킥에서 김민재 선수는 올려주는 코너킥을 멋진 헤더로 연결하였습니다. 라치오 키퍼가 다급하게 공을 걷어냈지만 공은 이미 골라인을 통과하였기에 골로 인정이 되었습니다. 이후 라치오의 파상 공격을 잘 막아냈던 나폴리는 마침내 역전 골을 성공하였습니다. 오른쪽 돌파에 ..

미국증시 배당주 투자 아이디어 [내부링크]

코로나19 발생 이후 경제 대란을 우려한 미연준은 막대한 돈을 풀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각 나라 국경이 봉쇄되고 공장이 멈추었지만 글로벌 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엄청나게 풀린 유동성은 인플레이션을 자극했고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이라는 미연준의 파월 의장은 결국 사과를 하며 자신의 입장을 번복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금리 인상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지난 2년간 타올랐던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증시를 끌어내렸습니다. 2022년 7월 소비자 물가 지수는 1년 전보다 8.5%나 상승하였습니다. 5~7월보다 약간 둔화되었다고는 하나 현재 러시아가 유럽에 공급하고 있는 천연가스를 잠가버리는 등 물가를 자극하는 이슈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시장이 다양한 불확실성으로 몸살을 ..

서울 미분양 속출. 줍줍 기회인가, 탈출의 신호인가 [내부링크]

서울 미분양 속출. 탈출의 신호인가, 줍줍 기회인가 ‘거래 절벽’ 이 심화되면서 서울 부동산 시장이 침제기로 접어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2010년부터 2016년 중반까지 서울 부동산은 장기 침체 시기를 겪어왔는데 그때와 현재의 분위기가 유사하는 이야기다. 특히 아파트 신규 분양 시장이 큰 충격을 받고 있다. 2014~2016년 경에 집을 추가 매수했던 매수자들은 2018~2021년 사이에 집값이 폭등하며 큰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사이클이 반복될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늘어나는 미분양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6월 말 기준 수도권의 미분양 주택은 지난 5월보다 25%가 급증했다. 특히 서울 지역 미분양 증가가 눈에 띄는데 작년 12월 54가구에 비해 6월 말에는 720..

달러원 환율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13년 만에 1340원을 돌파한 달러원 환율 지난 주말에 잭슨홀 미팅에서 파월 연준 의장은 고통과 인내를 강조했습니다. 1970년대 금리 파이터로 유명했던 볼커 의장을 인용하며 금리 인상 기조를 앞으로 계속 유지할 것임을 강조하였고, 8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걸친 강렬한 메시지 덕분에 나스닥은 직후 -4% 폭락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 연준이 기준금리 0.75% P 추가 인상할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으며, 공격적인 긴축 분위기로 인해 달러는 더더욱 초강세로 접어들었습니다. 달러 강세를 뒷받침하고 있는 글로벌 이슈를 찾아보면 현재 중국은 경기 부양을 위하여 위안화를 풀겠다고 공언한 바 있으며, 달러 인덱스에 큰 영향을 주는 유로화는 현재 약해진 유럽 경제 체력 때문에 인플레이션 우려가 있지만 금리 인상을 할..

양평 그란폰도 사전 답사 결과 보고 [내부링크]

양평 그란폰도 사전 답사 결과 보고 양평 그랑폰도 사전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지난 8월 9일에 양평그란폰도 티켓을 인터파크를 통해서 구입을 했었는데요, 명절 KTX 기차표 구하듯이 시작 시각에 맞춰서 예매를 시작을 했는데 2000장이 2분만에 매진이 됐더라고요. 자전거 매니아인 후배가 10시 3분에 접속을 했는데 그때 이미 마감이 되어있었다고 했어요. 양평 그란폰도의 매력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비교적 짧은 거리, 낮은 획득 고도 양평그란폰도는 수도권에서 접근성도 좋고, 비교적 짧은 거리를 달리며 누적고도도 낮은 편이라서 많은 분들이 한번 참여해 볼 만하다라고 생각을 하시는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도 지금까지 그란폰도 참여 경험이 없기 때문에 이번에 양평그란폰도는 꼭 한번 참여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

테슬라 주식 분할 실시 향후 전망은? [내부링크]

테슬라 주식 분할 실시 향후 전망은? 엘런 머스크가 예고한대로 8월 25일 이후 테슬라 주식은 1대 3으로 분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주식 10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이제 30주를 보유하게 되는 셈이죠. 개인별 잔고에 반영이 늦은 증권 회사의 경우는 900달러에 달했던 테슬라 주가가 갑자기 300달러 아래로 표기되면서 수익률이 -70% 찍히는 경우도 간혹 있어서 사람을 놀래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조금 시간이 지나면 원래 상태로 복구되니 너무 걱정은 마시구요. 작년 한때 1주에 1200달러에 육박했던 테슬라 주식은 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이슈 등의 악재로 인하여 한때 600달러 선까지 하락했었습니다. 그 이후 테슬라가 보여주는 기대감, 실적 그리고 주식분할 이슈가 다시 주목받으면서 90..

맨유 구단주가 엘런 머스크가 된다고? [내부링크]

글로벌 축구팀 가치 Top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세계 축구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성공적인 클럽 중 하나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기록적인 20개의 리그 우승, 12개의 FA컴 , 5개의 리그 컵 및 21개의 커뮤니티 실드를 획득했습니다. 유러피언 컵 / 챔피언스 리그 3회 우승 등 엄청난 역사를 자랑합니다. 특히 알렉스 퍼거슨 경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부임한 이후로 클럽은 막대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 긱스, 박지성, 폴 포그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등을 포함하여 글로벌 축구 스타들이 선망하는 축구 클럽으로 위상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알렉스 퍼거슨 경의 은퇴 이후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계속 혼돈에 쌓여있습니다. 무리뉴 감독을 ..

메가 엠디 상한가 왜? [내부링크]

교육부 고교학점제 도입 발표 교육부가 고교학점제 도입을 발표했다. 교육부는 협력과 성장을 지향하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며, 학업 설계 주체로서의 학생을 지원하고자 개별화된 교육을 구현하고 교육과정 이수에 대한 책무성을 부여한다는 명분을 들어 고교학점제의 필요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고교학점제를 위한 제도를 2022년~2024년사이에 부분적으로 도입하고 2025년부터 고교학점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는 로드맵을 밝혔다.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면 학생들은 현재 1등급에서부터 9등급까지 표시되어 있는 상대평가 형태의 평가가 아닌 ABCDE 및 미이수로 표기되는 절대평가(성취평가) 성적을 받게 된다. 학생이 목표한 성취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되면 누구나 과목 이수가 인정될 수 있는 평가 방식이다. 메가 엠디..

테슬라에 투자해야 할 궁극적인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19와 맞물린 세계화의 종료는 로봇 산업 확장을 위한 밑거름이 된다.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큰 동요를 겪었던 세계 자본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막대하게 쏟아부었던 자금의 후유증으로 인플레이션 발생, 금리 인상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 긴축 정책 등은 연초에 비해 30%가량 글로벌 주가를 끌어내렸다. 2023년까지 미국의 기준금리는 6월 1%에서 출발하여 연말에는 4%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퍼지는 가운데 꿈을 담보로 주식 시장의 자금을 수혈 받았던 기업들은 많게는 80% 가까이 주가 폭락을 피하지 못해 신음하고 있다. 이런 경기 위축 시기에는 이미 투자금을 확보한 회사인지 아닌지, 시장에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기술이 있는지, 실적이 나오고 있는지 여부가 매우 중..

아이오닉6 전시 보고 보조금, 사전 예약 정보 얻어 왔습니다. [내부링크]

아이오닉6 사전 계약일은 당초 7월 28일이었으나 8월로 연기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을 위한 준비 작업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6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겁습니다. 기존 출시되었던 아이오닉 5 모델을 뛰어넘는 사양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또한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가격 정책을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현대 자동차는 전기차 '아이오닉6' 전 모델이 보조금을 100%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예고를 한 상태입니다. 스탠다드, 롱레인지 모든 모델 기본 가격을 5500만 원보다 싸게 책정했는데 구체적인 가격 발표는 당초 7월 28일에서 8월 초로 연기되었습니다. 주변 현대자동차 매장에 있는 카마스터에게 운전면허증, 계약금 10만원만 있으면 사전 예약 ..

여름 라이딩 장갑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가을 라이딩보다 좋은 여름 라이딩 여름 라이딩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오히려 개인적으로 가을 라이딩보다 여름 라이딩을 선호해요. 그 이유는 가을 라이딩을 하면 일단 집에서 나가는 순간이 너무 서늘합니다. 등골이 서늘해지는 가을의 아침은 그렇게 라이딩하기에 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는 업힐을 타고 내려올 때 또 등골이 서늘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남산이나 북악 스카이웨이 같은 곳에 업힐을 열심히 올라가면 그 과정에서 땀이 정말 많이 납니다. 그런데 다시 다운힐을 빠른 속도로 내려오면 흘렸던 땀들이 식으면서 등골에 소름이 돋아요. 그래서 저는 가을보다는 여름이 오히려 라이딩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낮시간에 하는 라이딩은 제외고..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 미국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내부링크]

Alphabet 수익은 예상치를 하회하지만 광고 수익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구글 모회사 Alphabet(GOOG, GOOGL)은 화요일 마감 종소리 이후 월스트리트 추정치를 하회한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블룸버그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 2분기에 주당 순이익이 1.21달러를 거둬들였으며 분석가들의 예상치인 1.32달러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또한, TAC를 제외한 수익(트래픽 획득 비용)은 574억 7000만 달러로 월스트리트에서 예상한 581억 4000만 달러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트래픽 획득 비용이란? 광고를 위해 타 기업의 자산(광고할 공간)을 대여할 때 생기는 비용을 Traffic Acquisition Cost(TAC)라고 합니다. 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광고수익을 창출할 때 TAC가 발생하게 됩니..

김민재 나폴리간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센터백 김민재, 이탈리아 세리아 A 명문 구단 나폴리로 간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센터백 김민재의 선수가 이탈리아 세리에 A 명문팀인 나폴리에 합류합니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는 나폴리가 쿨리발리에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 현재 튀르키에(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뛰고 있는 김민재 선수를 영입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나폴리는 김민재와 5년 계약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으며 바이아웃 금액으로 546억을 포함시키려고 한다고 합니다. 김민재 선수의 연봉은 약 33억원 정도일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김민재는 페네르바체에서 굉장히 훌륭한 활약을 보였기 때문에 여러 팀들이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서 경쟁을 하였습니다. 프랑스 리그 '렌'팀이 유력하였으나 그 와중에 나폴리가 가장 파격적인 제안을 한 것으로 ..

토트넘 내한 경기에서 수비수를 찢어놓은 양현준. 그가 알고 싶다 Top5 [내부링크]

1. 토튼넘 내한 경기에서 토트넘 수비수를 찢어놨다. 토튼넘 내한 경기가 지난 수요일에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K리그 올스타팀과 진행되었습니다. 손흥민과 이승우의 대결이 펼쳐진 덕분에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만 손흥민 선수는 선발 명단에서 빠졌고, 이승우 선수는 선발로 출전했다가 별다른 활약 없이 전반 30분에 교체 아웃되었습니다. 그런데 뒤이어 등장한 양현준 선수가 홈 팬들의 큰 함성을 이끌어 냈습니다. 첫번째, 장면은 K리그 올스타팀의 오른쪽 측면에서 토트넘 미드필더의 압박을 털어내고 침투한 뒤 낮고 빠른 크로스로 라스 선수의 골을 이끌어낸 장면이고. 두번째, 양현준 선수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하여 토트넘 수비수를 연달아 벗겨내며 슛팅을 성공한 장면입니다. 오른쪽에서부터 돌파해오는 양현준 선수를 토..

여의도 한강 수영장 이용할때 돈이 되는 정보 세 가지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를 어디로 갈까 고민이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마음이야 서해, 동해, 남해 그리고 동남아시아나 하와이 같은 곳으로 가고 싶지만 비용적인 부분도 그렇고 시간적인 여유도 부족할 때에는 여의도 한강 수영장에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지난 월요일에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는데 차 타고 30분 거리에 이런 멋진 수영장이 있다는 게 정말 좋더라고요. 사진 한번 보세요. 하와이 부럽지 않습니다(물론 진짜 하와이는 더 좋겠습니다만....ㅎㅎ) 그렇다면 지금부터 여의도 한강 수영장을 이용할때 돈 되는 정보 세 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소소한 돈 아껴서 한번 더 휴가 다녀오시기 바라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 돈 되는 정보 첫 번째, 다둥이 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