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a의 등록된 링크

 gea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24절기의 유래 / 절기표 / 절기별 명칭과 한자 뜻 [내부링크]

절기란 일종의 달력이다. 현재와는 다른 과거의 달력으로 태양 주변을 도는 지구의 특성에 따라 변동되는 계절의 변화와 농경문화를 반영한 명칭을 이용해 완성한 절기이다. 24절기 절기는 시기와 계절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농경문화와 접목되어 각 절기의 명칭은 계절적 의미와 함께 자연의 변화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 이런 절기는 총 24절기로 구성되는 데 정확히는 12개의 절기와 12개의 중기로 구성된다. 절기는 천문학적인 접근이기도 하다. 태양이 이동하는 거리(각도) 정확히는 지구가 태양을 맴돌며 이동하는 각도 15도를 기준으로 360도를 구분하여 계절을 표현하는 데 이용된다. 유래 24절기의 유래는 중국이다. 중국에서 24절기를 이용한 계절적 판단과 시간의 판단 및 농사의 판단이 국내에 유입된 것이..

c 우유 효능 c //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알고 마셔요 [내부링크]

우유란 포유동물에게서 채취한 젖을 가공한 음료 식품을 의미한다. 우리가 즐겨 먹는 우유는 젖소의 젖이나 채취 대상 동물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 것이 우유이다. 우유 영양성분 / 100ml 당 / 칼로리 우리가 섭취하는 우유에는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우유를 통해 섭취 가능한 단백질 함량은 비용 대비 높은 수준에 달하는 수준이다. 이처럼 우유 섭취를 통해 누릴 수 있는 혜택 / 영양성분은 매우 풍부하다. 이런 연유로 우리나라는 과거 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국민의 건강과 어린이들에 대한 영양공급의 일환으로 우유 보급을 장려하였었다. 그때 등장한 것이 학교 우유 급식이다. 효능 우유를 섭취함을 통해 누릴 수 있는 효능은 우유가 가진 성분들에 의한 결과이다. 다음 성분들은 우..

전월세 신고제란 신고 대상과 신고 방법 / 의무화 - 유예기간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란 임차인과 임대인의 전세, 월세 계약 발생 시 이를 시-군-구청에 신고하는 것을 의무화한 것이다. 즉 주택의 임대 계약을 맺은 경우라면 계약일을 기준으로 30일 내에 관청에 계약 사실을 알릴 것을 의무화한 것이 전월세 신고제,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제이다. 시행 목적 전월세 신고제 시행 목적은 주택난 상황 속에서 임차인-집을 빌리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전세, 월세의 거래가 집주인과 임차인 둘만의 계약에서 투명한 공공 거래 형태로 이끌어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임차인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신신 고를 의무 화하 제도이다. 이는 비교적 약자에 해당하는 임차인이 주택을 계약함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는 데 한계가 있는 정보 비대칭 상황을 개선하여 혹시나 있을 불고정 계약을 차..

전입신고 신고 방법 / 신고 기간 / 과태료 / 확정일자 받는 법 [내부링크]

전입신고란 거주지, 거소지의 이전에 따라 관할 관청에 지역 내 이주해 옮을 알리는 행위를 의미한다. 즉 거주지가 특정 지역으로 변경되어 들어옴에 관청의 각종 관리 업무의 원활을 위해 해당 사실을 알리는 것을 전입신고라 한다. 신고 방법 기간 / 신고 의무자 전입신고 신고 의무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이사해 특정지역에 전입해온 날을 기준으로 2주 이내에 관할지역의 읍-면-동-주민센터에 해당 사실을 신고 완료하여야 한다. 과거 직접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던 신고가 현재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온라인-인터넷으로도 전입신고가 가능하여 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신고 의무자 세대주 세대를 관리하는 자 본인 세대주의 위임을 받은 자 배우자 직계혈족 배우자의 직계혈족 기숙사 및 다수 동거 숙소 경우 관리자 거주자..

운전면허 정지 벌점기준 / 감면교육 / 면허 정지와 면허 취소 [내부링크]

운전면허 정지는 발급된 면허의 효력을 일시적 정지하는 처분을 의미한다. 이는 각종 교통법규의 위반 및 교통사고 유발로 인해 발생된 벌점의 누적으로 인해 발생되는 처분으로 운전면허 효력의 정지에 따라 운전을 일시적 하지 못하게 하는 처분에 해당ㅎ나다. 면허정지 및 면허취소 기준과 벌점의 소멸과 감경 운전면허에 적용되는 벌점에 의한 면허의 정지와 취소 처분은 2가지 경로로 누적된다. 누적 벌점 / 연간 누적점수 운전면허 벌점이 누적되어 40점 이상이 되면 초과하는 점수 1점당 1일의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 이는 면허는 유효하나 일정기간에 한해 효력을 정지하는 처분을 의미한다. 반면 연간 누적점수는 1, 2, 3년을 기준으로 기존의 점수를 합산하게 되는 데 연간 누적점수가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면허 취..

c썬팅-틴팅c 필름 효과-효능 / 반사 - 비반사 필름 / 추천 필름 농도 [내부링크]

썬팅(틴팅)이란 운전자와 차량의 보호를 주된 목적으로 대부분의 차량 구매자가 가장 먼저 하는 시공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는 선팅이라고 하지만 정확히는 색을 입힌다는 의미의 틴팅이 올바른 표현이다. 필름 썬팅 필름은 육안으로 보기에는 매우 얇은 한 장의 필름이다. 하지만 실제는 여러 겹의 필름이 압착된 것으로 자외선, 적외선, 태양열 차단 기능을 하도록 제작되었다. 이런 썬팅을 진행하면 누릴 수 있는 장점 / 효과 / 효능은 다음과 같다. 태양열 차단 / 단열효과 연비 향상 효과 차량 내부재 보호 사생활 보호 / 외부 시선 차단 시력 보호 미적 효과 이 중 가장 큰 효과는 외부 태양열을 차단함에 통해 누릴 수 있는 효과이다. 즉 선팅이 되지 않은 차량의 경우 태양빛이 차량의 내부에 직접적으로 투과되게 됨에..

보라카이 여행 보라카이 날씨와 입국 필요 서류 [내부링크]

보라카이 여행 필리핀의 보라카이는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휴양지이다. 이런 보라카이는 과거 아무런 제한 없이 입출입이 가능했지만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필리핀 당국의 조치가 취해지면서 휴식기를 가지기도 한 곳이다. 이후 휴식기가 끝났지만 다시 강제적 휴식기인 펜데믹의 여파로 또다시 휴식에 들어갔다. 하지만 현재는 잠시 하늘 길을 다시금 열린 상황이다. 이런 연유로 이 틈을 이요애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데 그중 증가세가 가파른 곳이 필리핀의 보라카이이다. 필리핀 보라카이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필리핀 입국 과정을 거쳐 보라카이 입성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필리핀 입국만으로 보라카이 입국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별도의 다른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날씨 / ..

베트남 여행 기후와 날씨 / 여행 추천 시기 / 입국시 필요서류 / 환율-환전 [내부링크]

베트남은 우리나라에서 5시간 30분의 비행으로 수도 하노이에 도착이 가능한 동남아에 위치한 국가이다. 공산주의를 표방하고 있는 국가이기는 하나 부분적 개방 경제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여행-관광 국가이기도 하다. 베트남 국토의 면적은 우리나라의 약 1.5배, 인구는 세계 15위, GDP는 세계 39위 수준의 국가로 우리나라보다 많은 인구와 낮은 GDP 수준을 보이는 나라이다. 참고 - 시차 (시간)는 우리나라 기준 2시간 느린 시간이 적용된다. 기후 / 날씨 베트남의 국토는 남 북으로 길게 뻗어 있어 지역에 따라 편차가 큰 날씨-기후가 발생한다. 이런 연유로 지역마다 차이가 발생하게 되나 베트남의 기후는 우기와 건기로 구분된다고 이해하면 된다. 지역별 여행 추천 시기 / 건기 어떤 여행이든 날씨가..

PCR - 신속항원검사 검사비용 - 결과시간 - 정확도 / 차이 확인 [내부링크]

PCR 검사란 우리말로 중합효소 연쇄반응을 의미한다. 해당 검사의 목적은 바이러스를 검출하는 것이다. 즉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하는 검사이다. PCR 검사는 세계적인 판데믹의 시작에 따라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하지만 이는 갑자기 등장한 검사 기법이 아니다. 이전에도 바이러스 검출을 위해 사용하고 있던 검사 기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CR 검사가 널리 알려진 이유는 단순하다. 즉 여러 가지 바이러스 검사 기법 중 비교적 간편하며 높은 정확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신속항원검사란 전문가 신속항원검사 개인 신속항원검사 (자가검사키트) 신속항원 검사 또한 PCR 검사와 동일하게 바이러스를 검출하기 위한 검사법 중 하나이다. 현재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는 방법은 병원을 통한 전문가 신속항원..

[불법주정차 신고 방법] 안전신문고 신고 하기 / 전화 / 과태료 확인 [내부링크]

불법주정차란 차량의 주정차가 금지된 곳에 차량을 주정차한 것으로 해당 행위는 도로교통법에 의해 단속 처분을 받게 된다. 하지만 적지 않은 운전자들이 자신의 편의를 위해 또는 제한된 공간적 한계로 인해 의도치 않게 불법주정차를 하는 경우도 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스마트폰 / 컴퓨터 신고 전화 신고 스마트폰 신고 / 컴퓨터 신고 통신의 발전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불법주정차 신고가 가능해 졌다. 이를 위해선 '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한다. 설치 이후라면 애플리케이션이 안내하는 바에 따라 항목들을 채워가면 되는 데 사진을 찍어 전송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 주의가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즉 불법주정차된 차량을 신고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모습을 차주에 발각되면 ..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 1, 2, 3, 4, 5 단계 구분과 각 특징의 이해 [내부링크]

자율주행이란 자동차 기술에서 자율주행이란 차량의 인공지능적 운행을 의미한다. 즉 기존 및 현재의 운전자에 의한 차량의 주행이 아닌 차량이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여 차량을 조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율 주행 레벨 / 기능 차량의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을 부여해 기술 수준 단계를 명시하고 있다. 현재는 레벨 0, 1 , 2, 3 , 4, 5와 같이 총 6단계로 기술 수준을 분류하고 있는 데 사실상 일반 차량인 레벨 0을 제외하면 총 5개의 레벨로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을 명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레벨 즉 기술 수준의 기분은 과거에는 0 - 4 레벨로 총 5단계로 구분하였다. 하지만 현재는 자율주행 기술 표준화를 위한 일환으로 총 0-5 단계의 총 6단계로 세분화하여 명칭을 부여하고 있다. 레벨 0 : 절대적 ..

난폭운전-보복운전 / 성립요건 -처벌기준-신고 방법 알기 [내부링크]

난폭운전이란 차량의 운행을 난폭하게 함에 따라 타인에게 위협이 가해지는 운전행위를 지칭한다. 이런 행위는 자신의 안전은 물론이며 타인의 안전에 위협을 가하는 일벌백계해야 할 중대한 위험행위에 해당한다. 기준 / 성립요건 난폭운전은 나의 기준에서 난폭한 운전이 아니다. 이를 처벌하기 위해선 법적 기준에 충족해야 하는 데 다음의 행위 중 하나의 행위를 지속-반복적 행하거나 둘 이상의 행위를 연속적으로 행하는 경우로 타인에게 위협이 되거나 위해를 가한 겨우를 도로교통법으로 금하고 있다. 난폭운전 기준 신호 위반 지시 위반 중앙선 침범 횡단-유턴-후지 금지 위반 속도 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진로변경 금지 위반 급제동 금지 위반 앞지르기 방법 -방해 위반 정당 사유 없는 소음 발생 위반 보복운전 기준 위의 행위들과..

키보드 비교 사용 리뷰 // 로지텍 MX Keys VS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키보드 [내부링크]

키보드는 어쩜 우리가 매일 접하는 전자기기에 해당할지도 모른다. 이런 일상에 접어든 키보드의 선택은 생산성이라는 측면과 건강의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특히 비교적 장시간의 타이핑을 진행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학생 또는 회사원에게 특히 중요하다. 이에 펜타그래프 키보드의 양대 산맥 둘을 경험한 리뷰를 남겨본다. 해당 리뷰를 찾은 사람이라면 기본 스펙과 정보는 파악한 것이라 가정해 사용 경험을 중점으로 포스팅을 진행한다. 로지텍 MX KEYS 로지텍에서 출시한 MX KEYS는 컴퓨터 부품 장치 시장의 선도 기업인 로지텍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의 키보드이다. 우선 로지텍이라는 회사는 컴퓨터를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한번쯤은 들어 봤을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이다. MX KEYS는 현 시점 기준 출시한 지..

에이즈란 / 감염현황 / 감염원인 / 확률 / 초기증상 [내부링크]

에이즈란 / HIV 란 에이즈란 에이즈 바이러스 hiv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되는 질병으로 각종 합병증과 면역력 저하를 유발하여 최종적으로 사람이 사망에 이르기까지 가능케 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이를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이라고도 하며 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의 약자이다. 에이즈 바이러스란? 에이즈 바이러스 HIV 바이러스에 대한 기원과 유래는 정확하게 확인되고 있지 않다. 다만 이의 최초 발견지는 아프리카로 추정하고 있으며 원숭이로부터 해당 바이러스가 시작되었다고 보고 되고 있다. 이런 에이즈 바이러스가 인류의 의학계에 등장한 것은 1851년으로 동성애자 남성에게서 최초 발견되어 의학계에 보고 되었다. 감염 현황 전 세계적으로는 약 3,700만 여명이 에이즈에..

커피 역사-유래 / 종류 / 효능 / 부작용 / 알고 마시기 [내부링크]

커피 역사 / 유래 현재의 각종 기록에 따르면 우리가 마시는 커피는 7C 전부터 에티오피아 고지대에서 확인된 것으로 확인된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염소를 기르는 목동이 염소가 커피 열매를 먹는 것을 발견해 이를 사람들에게 안내하게 되었고 이를 먹고 피로가 줄어드는 것을 느껴 퍼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에티오피아의 커피는 이집트와 예멘, 페르시아, 터키, 북아프리카로 퍼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를 현대의 모습에 가깝게 자리하게 한 나라는 영국이다. 영국에서 당신 신분이 높은 사람들에게 전해져 권위를 상징하는 커피로 자리하게 되었다. 이후 미국으로도 퍼지며 전 세계로 퍼지게 되었는데 국내에는 1890년 전후로 유입된 것으로 전해진다. 각종 드라마와 사극을 통해 고종 황제가 커피를 즐겨 마셨다는 것과 당시 ..

자동차 타이어 / 구조와 단면폭-편평비-인치 / 장점 단점 [내부링크]

우리가 발을 보호하기 위해서 신발을 신듯이 자동차도 신발인 타이어를 장착하게 된다. 또한 신발마다 브랜드와 사이즈, 기능 등이 다르듯 타이어 또한 매우 다양하다. 신발이 발을 보호하듯 타이어는 차량을 주행하는 우리에게 편안한 쿠션감과 함께 안전을 제공함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우리는 신발이 없어도 맨달로 달릴 수 있지만 타이어는 타이어가 없으면 휠로 달릴 수 있지만 그 의미가 사뭇 남다르다. 타이어 구조 타이어 보는법 타이어를 교체하거나 사는 경우 매장을 가면 된다. 매장을 방문하면 알아서 모든 교체해 준다. 내가 할 일은 브랜드를 선택하고 가격을 지불하는 것이다.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나의 차량에 대한 정보를 기억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차량의 타이어 규격을 기억하는 것이 편리할 때..

필리핀 입국-입국서류 / 원헬스 패스란? / 필리핀 여자 [내부링크]

필리핀 입국서류는 다음과 같다. 기존과 달리 필리핀에 입국하기 위해선 다음의 서류를 구비하여야 한다. 현재는 백신 접종 여부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두고 있다. 필리핀 입국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예외 없이 구비가 필요함에 이를 확인해야 할 것이며 무엇보다 팬데믹 환경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지고 있어 가능한 출국 직전에 새롭게 변경된 바가 있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권장된다. 입국서류 / 백신 접종자 따른 분류 3차 접종 완료자 항공권 여권 영문-백신접종 증명서 원헬스 패스 3차 미만 접종 완료자 항공권 여권 영문-백신접종 증명서 영문-신속항원 음성 확인서 원헬스 패스 * 원헬스 패스란 필리핀 원헬스패스란 필리핀 입국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전자 검역 신고서이다. 즉 바이러스 감염 및 백신 접종 여부를 확..

[초등학교 전학 절차] 전학 진행 순서와 필요 서류 / 주의 사항 [내부링크]

초등학교 재학 중인 자녀의 전학 진행은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그동안 적응한 학교와 친해진 친구를 떠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새롭게 해야 한다는 과정에 잘할지에 대한 부담감이 가장 큰 이유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전학을 진행하는 과정은 상위 학교 과정 대비 비교적 단순한 편이다. 다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전학 절차 초등학교 자녀의 전학을 진행할 때 염두해야 할 것은 재학 중인 학교에 대한 조치와 전학할 예정인 학교에 대한 조치 그리고 전학을 진행하는 시기와 시기적 환경의 마련이다. 우선 국내 초등학교 재학생의 전학을 진행하는 데 있어 별도의 마련된 절차는 없다. 즉 법적으로 준수해야 할 전학 절차가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언제든 필요에 따라 전학을 진행하는..

[믹스커피] 효능-부작용 / 칼로리-카페인 / 알고 마시기 [내부링크]

믹스커피는 오랜 시간 부담 없이 즐거운 커피 중 하나이다. 현재와 같이 아메리카노 및 각종 커피 종류의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던 시기에는 커피 시장을 독점하기도 한 커피 종류가 믹스커피이다. 현재는 선택 우선순위에 조금 밀린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커피임은 부인할 수 없다. 효능 / 부작용 커피 설탕 프림 가장 베이직한 믹스커피는 위의 3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하지만 믹스커피를 섭취함으로써 누릴 수 있는 혜택의 대부분은 커피 성분에 의한 효능이다. 커피 효능 각성 효과 심혈관 질환 개선 / 예방 치매 예방 암 예방 노화방지 당뇨 예방 피로 해소 체중감량 노폐물 배출 집중력 향상 커피 섭취를 통해 누릴 수 있는 효능은 대단히 많다. 위의 항목으로 나열된 효능들은 가장 대표적인 커피 섭취 효능들..

초보 블로거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과 저품질 / 시작전 확인 글 [내부링크]

바야흐로 부업 전성시대다. 먹고사는 것이 힘이 들면서 이런저런 부업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그중에 빛나고 있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자고 나면 돈이 벌린다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현실을 알려준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목적은 당연히도 수익이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수익을 인증하고 있고 유튜브에는 너도나도 한달이면 50만 원은 그냥 번다며 광고 아닌 광고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이야기는 현실과 다르다. 물론 그들이 말하는 수익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블로그는 글만 쓰고 자고 일어나면 바로바로 수익이 난다는 말은 절대 아니다. 유튜브에서 자신의 수익을 자랑하며 블로그를 독려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목적은 자신의 이익추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