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cici의 등록된 링크

 hicic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0건입니다.

현대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9월 2020년 [내부링크]

9월에는 추석 연휴도 시작되니만큼 쇼핑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화점 쇼핑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2020년 9월 현대백화점 휴무일 및 영업시간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방법 주의할점 [내부링크]

지난 주에는 모처럼 책장 정리를 좀 했답니다. 책욕심이 많은지라 집에 책꽂이도 모자르고 해서 이참에 좀 깨끗한 책들 중, 더이상 안 볼 책들은 정리를 좀 해서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팔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9월 추석 휴무 포함 [내부링크]

어느덧 가을이 시작된것 같네요. 9월은 추석 연휴도 시작되니 만큼 쇼핑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신세계백화점 9월 휴무일 및 영업시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백화점 회현 본..

신림 신원시장 맛집 탐방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로 인해 집밥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희는 주로 주말에는 외식을 하곤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말도 안하고 밥만 후다닥 먹고 나오긴 했지만요. 서울 경기권으로 코로나가 급속하게 번지면서..

화상중국어 후기 내돈내산 [내부링크]

이전 중국어 교재 소개에도 잠깐 언급을 했었지만, 저는 올해들어 화상중국어로 중국어회화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물론 다른 교재들도 제가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하고 있지만, 혼자서 책만 보면서 하면 같이 말해..

신림역 맛집 미가할매집 메뉴 가격 [내부링크]

신림역에는 여기 저기 숨겨진 맛집들이 꽤 있는 편인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 가고 싶지만, 자주는 못 가는 맛집을 한 군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미가할매집이라는 곳인데요. 소고기와 한정식을 파는 곳이라..

아웃백 메뉴 추천 스테이크 파스타 [내부링크]

몇 달 전 정부에서 나눠준 재난지원금을 쓰느라 동네에 있는 아웃백을 좀 자주 방문했었는데요. 그래서 앞전에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할인 카드 및 통신사 할인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올렸습니다. (아웃백 할..

롯데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8월 2020년 [내부링크]

휴가철인데 비가 와서 어디 가지도 못하고 방콕 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비가 이제는 좀 그쳐 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8월의 쇼핑 정보 중, 롯데백화점 휴무일 및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음식물처리기 추천 스마트카라 PCS-350 후기 장점 단점 내돈내산 [내부링크]

여름철이 되면서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날파리들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지금 2개월 남짓 사용중인 음식물처리기 추천을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스마트카라 PCS-35..

드라마로 배우는 중국어 회화 1 - 가유아녀 대본 공부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어 교재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번에 공부한 교재는 드라마로 배우는 중국어 회화 1편인데요. 제 1권 한번 대본 공부 및 쉐도잉을 마치고 리뷰를 씁니다. (칭찬해~! ) 이 책은 가유..

현대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8월 2020년 [내부링크]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백화점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번 8월에는 백화점들 휴무일이 있으므로, 영업하지 않는 날을 미리 알고 방문하셔야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백화..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8월 2020년 [내부링크]

본격 휴가철을 맞이하여 백화점 방문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2020년 8월 백화점 휴무일을 미리 알고 방문하셔야 헛걸음을 하지 않으시겠습니다. 오늘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지점 전국 휴무일..

신혼부부전용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내부링크]

이사를 할까 싶어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저희같은 경우는 자영업자인데, 지난해에 자영업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전년도 고정비 지출이 많아 2019년 소득금액증명원을 떼보니 소득 자체가 적게..

쿠팡 롯데카드 혜택 쿠팡 할인 신용카드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최신 인기 카드 중 하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쿠팡 롯데카드 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쿠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쿠팡 할인 신용카드로 추천 드리는 쿠팡 롯데카드에..

키움증권 미국주식 사는법 40달러 드림 이벤트 포함 [내부링크]

며칠 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듯, 키움증권에 비대면 계좌를 개설했는데요. 40달러 드림 이벤트에 참여하고, 40달러를 받아서 미국주식을 구매했답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내 돈 주고 미국 주식 사는법, 그리고..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내부링크]

저는 예전에 여러 증권사에 계좌들을 만들어둔 상태라 딱히 비대면 계좌를 새로 만들 필요가 없었는데요. 각 증권사들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많이 해서, 이벤트 참여를 위해 이번에 새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네이버페이 우리체크카드 혜택 발급방법 [내부링크]

요새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체크카드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인데요. 오늘은 인기 체크카드인 네이버페이 우리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우리체크카드 네이버페..

메가커피 스탬프 쿠폰 적립 사용방법 [내부링크]

집 근처에 메가커피가 생겨서 종종 테이크아웃 해서 사먹곤 하는데요. 요새는 다 무인기계로 주문을 하잖아요. 스탬프 적립은 기계에서 주문 할 때,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적립을 해주는데요. 우리가 사먹은게 열..

스톱워치 추천 흔한남매 스톱워치 가성비 갑 [내부링크]

요리를 한다거나 공부를 할 때 스톱워치가 필요한 일들이 종종 있는데요. 휴대폰에 있는 스톱워치를 사용해도 되지만, 그러면 휴대폰 액정이 계속 켜져 있어서 휴대폰 수명에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스톱..

현대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7월 2020년 [내부링크]

7월이 되면서 여름 휴가 준비를 위해 백화점 방문 계획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 백화점 중, 현대백화점 7월 쉬는날과 영업시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롯데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7월 2020년 [내부링크]

지난 5월과 6월에는 백화점들 대부분이 휴무일이 없었는데요. 이번 7월에는 휴무일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전국 7월 롯데백화점 휴무일과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시어 쇼핑에 차질..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7월 2020년 [내부링크]

7월이 되면 슬슬 여름 휴가 준비하면서 쇼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6월에는 휴무일이 없었는데요. 7월에는 지점별로 휴무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방문하셔야 헛걸..

주거급여 신청자격 신청방법 신청서류 [내부링크]

한국에는 다양한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제도들이 있는데요. 이런 사업을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지조차 몰라서 혜택을 못 받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주거급여라 할 수 있겠는데요. 주거급여 신..

유튜브 재생속도 모바일 PC 단축키 [내부링크]

유튜브 시청하는 분들이 날이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떤 유튜브를 보면 말이 너무 느리고, 또 어떤 유튜브를 보면 말이 느려서 재생속도를 조절해서 보고 싶으실텐데요. 또 어학공부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시기 입금 완료 [내부링크]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시기 신청일로부터 2주라고 안내가 되어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첫날부터 많은 신청자가 몰려, 지급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첫날 신청도 아닌지라, 혹시나 하면서 6월..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중위소득 120% 기준 [내부링크]

서울에서 자취 생활을 하며, 힘들게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특히나 서울의 경우, 높은 월세로 인해 직장인들 등골 빠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서울시가 올해부터 청년 1인가구에 월 20만원..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언택트 UNTACT 혜택 [내부링크]

오늘은 따끈따끈한 신규 신용카드 정보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카드에서 카드의정석 언택트 (카드의정석 Untact) 카드가 새로이 출시되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것에 착안..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바이러스 걱정 NONO [내부링크]

최근 중국어 쉐도잉을 시작하면서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며 쉐도잉을 하는데, 아무래도 유튜브는 구간반복 등의 불편함이 따르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후, 곰플레이어로 재생해서 봐야겠다는 생각..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APT Platinum 아파트 플래티넘 관리비 할인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중 3번째 카드인 카드의정석 APT Platinum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카드의정석 아파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방법 신청서류 면접확인서 첨부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청년층의 적극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하여 면접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의 미취업 청년에게 최대 21만원을 지원하는 면접활동비를 지원합니다. 바로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인데요. 면접 1회당 3만5천원..

현대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6월 2020년 [내부링크]

여름 맞이를 위해 백화점 쇼핑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6워 휴무일 및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압구정 본점, 신촌점 등 서울 지역부터 시작해서 경기권, 기타 지역..

고용노동부 무급휴직자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류 첨부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로 인한 정부의 각종 긴급 지원 정책 중 무급 휴직자 분들을 위한 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여행업계 등 많은 회사들에서 코로나로 인한 타격을 입으며, 무급휴직을 하고..

NH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결제가 좀 부담스러운 금액의 경우 다음달 결제일 보다는 다다음달 결제일에 결제가 되게 해야지 생각하고 카드를 사용할 때가 더러 발생하게 되는데요. 내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고용노동부 프리랜서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류 첨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정부가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특수고용 (특고) 및 프리랜서를 위한 고용노동부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롯데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6월 2020년 전국 [내부링크]

날씨가 슬슬 더워지면서 여름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롯데백화점 6월 휴무일, 영업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동 본점과 잠실점 등 서울 지점을 시작으로 하여 경기도 지역..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6월 2020년 [내부링크]

어느덧 2020년 5월도 오늘 하루면 끝이 나는데요. 6월 1일은 월요일로 시작하니 만큼 6월 1일이 백화점 휴무일일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0년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

고용노동부 영세 자영업자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정부 지원금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도 영세 자영업자인지라 오늘은 영세자영업자들을 위한 정부 지원금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고용노..

EBS 왕초보영어 다시보기 방송시간 인터넷 안내 [내부링크]

제가 지난번에 EBS 왕초보영어 교재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최근에도 열심히 하루 한강씩은 밀리지 않고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조금 길어지다 보니 가끔은 밀리고 그러는데요. 오늘은 EBS 왕초보영..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서류 방문 접수처 (신청서 문서 첨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에 대한 안내를 드렸는데요. 현재 온라인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자영업자..

수원페이 사용처 수원지역화폐 가맹점 [내부링크]

정부의 재난소득으로 인해 지역화폐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지역화폐 중, 수원시 지역화폐인 수원페이 사용처 가맹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소득으로 인해 수원페이 가맹점..

아웃백 런치메뉴 가격 런치시간 주말 이용 가능 [내부링크]

지난주에는 정말 오랜만에 아웃백에 다녀왔는데요. 외식은 하고 싶은데, 코로나 때문에 멀리 가긴 좀 부담스러워서 동네에 있는 아웃백에 방문했답니다. 아웃백 런치 메뉴, 가격 그리고 런치시간도 함께 알려드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APT Check 혜택 아파트 관리비 할인 체크카드 [내부링크]

우리카드 체크카드 중 아파트 관리비 할인되는 체크카드를 찾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카드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아파트 체크카드입니다. 우리카드 체크카드는 결제 계좌를 꼭 우..

아웃백 할인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요새 정부 재난지원금 때문인지 각 식당 등 외식업체 손님들이 확실히 많이 늘어난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에 아웃백에 다녀오면서 할인카드들에 대해 조사를 한 김에 오늘은 아웃백 할인되는 각종 신용 카드 및 체..

경기평택사랑상품권 사용처 평택지역화폐 가맹점 [내부링크]

경기도 평택시의 지역화폐인 경기평택사랑상품권은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발행되었는데요. 경기평택사랑상품권 사용처를 알아야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지역화폐들은 평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안양시 지역화폐 사용처 안양사랑페이 가맹점 안양사랑상품권 [내부링크]

오늘은 경기화폐에 속하는 안양시 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양시 지역화폐는 지류형, 카드형으로 나뉘는데요. 지류형은 안양사랑상품권이라 칭하며, 카드형은 선불식 충전카드로 안양사랑페이로..

성남 지역화폐 가맹점 성남사랑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성남 지역화폐인 성남사랑 상품권은 상시 6%의 할인을 받아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성남시 지역화폐는 지류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2종이 있는데요. 오늘은 성남지역화폐 가맹점 성남사랑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팩스 보내기도 가능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정리 하는데 남편이 세대주가 아니라 제가 세대주로 되어 있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더라고요. 신용카드를 만들 때도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건강보험 납..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조건 신청 서류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일전에 박원순 서울 시장이 공표했던 서울시 자영업자들에게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극복을 위한 자영업자 생존자금 접수가 곧 시작됩니다. 서울시 자영..

이케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 [내부링크]

얼마전 뉴스에서 이케아에서 정부에서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왔었는데요. 실제 후기들을 보면, 사용이 되신 분도 있고 되지 않으신 분들도 있어 당황하신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 이케아의 경..

아웃백 통신사할인 SKT KT 카드할인중복 여부 [내부링크]

모처럼 주말을 맞아 정부에서 지급한 재난지원금도 사용할 겸 해서 외식을 하고 왔습니다. 아웃백에 다녀왔는데요. 아웃백 통신사할인 안 받고 먹으면 뭔가 손해보는 느낌이지요. 오늘은 아웃백통신사 할인과 기타..

김포지역화폐 가맹점 김포페이 사용처 [내부링크]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코로나 재난지원금 등의 명목으로 지원금을 나눠주고 있는데요. 선불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지역화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포지역화폐 가맹점 (김..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해결 [내부링크]

올해 종합소득세 필요 서류를 정리하는데 자동차등록증이 필요하더라고요. 작년말에서 올해 초 여기 저기 자동차등록증 제출을 요하는 곳이 많아서 신랑이 여기저기 들고 다닌 후, 자동차등록증이 대체 어디갔는지..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APT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아파트 관리비 할인이 되어 인기가 많은 우리카드를 소개합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APT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인데요. 구체적인 관리비 할인 혜택과 함께 아파트 관리비 할인 이외의 혜택을 함께 알..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을 저는 월요일에 신청한 결과, 오늘 수요일 오후에 받을 수 있었는데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정부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은 2일 이내 수령합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사용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인터넷 [내부링크]

자영업자의 경우,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려고 하니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라는 것을 제출하라고 하더라고요. 최근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할 때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아 제출..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신용카드 체크카드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이 오늘 5월 11일부터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정부 재난지원금은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전부 기부금 처리가 되기 때문에 신청방법을 숙지 하고 기간 내에 꼭 신..

펭수쿠션 자이언트 펭수 얼굴 쿠션 가격 리뷰 [내부링크]

얼마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우리 이군이 좋아하는 펭수 쿠션을 선물로 사줬답니다. 사실 딱히 별 생각이 없다가 길가다 보니 GS25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마침 어린이날이고 하니, 철딱서니 없는 우리 신..

치아보험 비교 가입 후기 [내부링크]

작년초에 치과를 한 번 다녀온 후부터 치아보험 들어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알아보는 일이 은근 귀찮아서 방치하던 차에 지난 주에는 드디어 치과보험에 가입했답니다. 이번에 가입하면서 다양한 치아보험들이..

종합소득세 고지서 확인 미리보기 다시보기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인데요. 종합소득세 고지서가 아직 날아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고지서 미리보기 혹은 고지서를 이미 받았는데 잃어버린 분들을 위해, 종합소득세 고지서 다시보..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가격 [내부링크]

복권 당첨금을 일시지급이 아닌, 연금처럼 나누어서 지급하는 연금복권이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연금복권 520에서 연금복권 72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며 당첨금 액수와 당첨자수를 크게 늘리면서 연금복권 720 실수..

서울시 코로나 프리랜서 특별지원금 신청서류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수입 감소를 겪으셨을 거예요. 이에 서울시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특수고용 및 프리랜서에게 특별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시 코로나19 피..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 대상 및 지원금 변경 [내부링크]

지난번에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원금에 대한 안내글을 올렸는데요. 서울시의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대상과 지원금, 그리고 신청기간이 변경되어 수정글 올립니다. 5월부터는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 지..

인스타그램PC버전 다운로드 사진올리기 사진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PC버전 인스타그램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별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굳이 PC버전의 필요성을 못 느꼈었는데, 막상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놓고 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포인트 혜택 POINT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카드 중 역시 인기카드 시리즈인 카드의정석 시리즈 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신용카드는 카드의정석 포인트 (카드의정석 POINT)인데요.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를 가지기 때문에 쏠..

현대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5월 2020년 [내부링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느때보다 백화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올해 5월 백화점 대부분이 휴무일이 없는데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신촌점 등 2020년 5월 전국 현대백화점 휴무일과 영..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는 무급휴직 지원금의 지급대상을 모든 소상공인업체의 근로자까지로 확대를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소상공인 사업체 근로자가 지원되어 복지 사각 지대에 놓인 근로자가 많다는 평가였는데요. 서울시 무급휴..

롯데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5월 2020년 [내부링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구입을 위해 백화점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0년 5월 롯데백화점 전국 본점 및 지점 휴무일 및 영업시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5월 2020년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로 어버이날, 어린이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행사로 인해 선물 구매를 위해 백화점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신세계백화점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점 및 강남점..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납부기한 [내부링크]

1년 중 짜증나는 달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5월입니다. 자영업자나 프리랜서라면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 합니다. 2019년에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원래 5월 1일부터 6월1일까지가 종합소득..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혜택 전월실적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은행 노리체크카드에 이은 또 하나의 인기있는 체크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살펴볼 체크카드는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입니다. 이름을 보면 20대 30대에 맞춘 체크카드인듯 하지만,..

우리카드 썸페이카드 혜택 SUM페이 카드 [내부링크]

요새 많은 분들이 사용의 편리성 때문에 네이버페이라든지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각종 페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 역시 카드를 가지고 다니기 귀찮아서 그냥 핸드폰에 삼성페이와 페이코를 깔아두고 이용중..

중국어 회화교재 추천 - 네이티브는 쉬운 중국어로 말한다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어 교재 한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중국어 교재는 중국어 회화교재인데요. 제목은 <네이티브는 쉬운 중국어로 말한다 - 1000문장편> 입니다. 언제나처럼 내돈내산 후기..

우리카드 D4@카드의정석 혜택 전월실적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카드 중 역시 핫한 D4@카드의정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D4@카드의정석은 20대 및 30대를 겨냥한 할인카드입니다. 우리카드 D4@카드의정석 어떤 혜택이 있는지, 또 전월실적은 얼..

우리카드 투인원 결제 서비스 살펴보기 [내부링크]

우리카드 신용카드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투인원 결제 서비스라는 것이랍니다. 투인원 서비스는 (Two-in-One)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하나로 합친 형태인데요. 우리카드에서는 카드의정석 시..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 혜택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카드 중 요새 핫하기로 소문난 @카드의정석 시리즈 중 한 신용카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카드는 바로 DA@카드의정석인데요. DA@카드의정석 혜택과 전월실적, 연회비 등 여러 가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잔액조회 사용처 [내부링크]

드디어 지난 3월 30일에 신청했던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선불카드를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잔액조회 방법과 선불카드 사용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기념..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혜택 Discount [내부링크]

오늘부터는 우리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카드 중, 카드의정석 디스카운트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 혜택 전월실적 [내부링크]

오늘은 요새 핫한 체크카드 하나를 알아볼텐데요. 바로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랍니다. 사랑스러운 캐릭터 펭수 때문에만 이 체크카드가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 펭수 노리 체크카드 혜택이 워낙 좋아 많은 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자영업자 프리랜서 지급기준 [내부링크]

저는 일찌감치 3월 30일에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기간이 시작되자마자 바로 신청을 완료하였는데요. 이미 지급을 받았다는 분들도 있어서 우리집은 혹시 자영업자라 의료보험료로 소득 기준을 잡아서 지급을..

신세계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4월 2020년 [내부링크]

봄이 되고 날씨도 좋아져서 외출을 하고 싶어지는데요. 잦은 외출은 아니지만 그래도 봄 분위기를 위해서 봄옷 마련 등을 위해 백화점에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오늘은 본점 및 강남 신세계백화..

롯데카드 추천 신용카드 BEST5 [내부링크]

앞서 여러 차례에 걸쳐 다양한 롯데 신용카드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그중 인기도 있으면서 괜찮은 신용카드 위주로 혜택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그간 살펴본 롯데카드 중 추천드릴만한 롯데 신용카드들을 알려..

롯데백화점 휴무일 영업시간 전국 4월 2020년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방문으로 인해 백화점들이 방역작업으로 인해 영업장 폐쇄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롯데백화점 4월에는 거의 정규 휴무일은 없는 편입니다. 롯데백화점은 4월에는 연장영업을 하는 날이 많아 영업..

파리바게뜨 통신사 할인 SKT, KT, LGU+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로 인해 강제 집콕을 하고 있는 중이라 집밥도 자주 해먹고, 또 빵도 이전보다 더 자주 사먹게 되더라고요. 요새는 빵값도 만만치 않아서 파리바게뜨 가면서 할인 혜택을 받지 않고 빵을 구매하면 뭔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지원대상 서울시 재난소득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경제위기에 직면한 서민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재난긴급 생활비 지원 대책을 시행하기로 하였는데요. 가구원 수에 따라 30만원 ~ 50만원까지 지역사랑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기한후 신고 방법 신고서식 [내부링크]

사업소득을 지급한 사업주는 매년 3월 10일까지 전년도에 대한 지급명세서 작성을 해서 제출해야 하는데요. 사업소득 지급명세서의 신고 기간에는 홈택스에서 혹은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카드 I'm YOLO Platinum 혜택 [내부링크]

기존 여행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던 롯데카드의 아임욜로카드가 단종이 되었는데요. 새로이 아임욜로 플래티넘 카드를 출시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새로 출시된 롯데카드 아임욜로 플래티넘 (I'm YOLO Platinu..

보라매공원 맛집 이태리로간고등어 배달 되는 맛집 [내부링크]

요새 코로나로 외출을 계속해서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언제쯤 끝날런지.. 그래도 주말에 한 번 정도씩은 나가서 외식을 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보라매공원쪽 맛집인 이태리로 간 고등어 소개를 해드릴게요. 이태..

네이버 내 댓글 확인 삭제 방법 [내부링크]

3월 19일부터 네이버 뉴스에 단 댓글에 대한 이력이 전면 공개되었습니다. 댓글부대에 동원되었던 분들이 엄청난 양의 내 댓글 삭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네이버 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우리은행 해외송금 확인방법 단계 해외송금추척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에 중국은행으로 해외송금을 했는데, 아직 입금을 못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지난번에는 입금하고 다음날 바로 계좌에 입금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은행을 이용하여 입금했는데 아직..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혜택 발급방법 케네카드 직접 사용중 [내부링크]

오늘은 직접 사용중인 체크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드 디자인도 예쁘지만, 혜택도 아주 쏠쏠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인데요. 저는 1 버전을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캐시백체크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 [내부링크]

최근에는 카드사들의 경쟁들로 인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 종류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캐시백 체크카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저런 할인 따져 가며 사용하기 귀찮으신..

롯데카드 아임액티브 혜택 병원 건강 특화 I'm Active [내부링크]

롯데카드 아임 시리즈에서 새로운 카드가 출시되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롯데 아임액티브카드인데요. 이번에 롯데카드에서 새로이 나온 I'm Active 카드는 병원, 약국 등 건강 관련 특..

롯데백화점 휴무일 3월 전국 2020년 [내부링크]

우한 코로나로 인해 롯데백화점이 임시 휴업을 하게 되는 일들이 종종 있는데요. 롯데백화점 휴무일 3월 본점 등 전국 지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10일 현재 노원점이 노원구 코로나 확진자 방문으로..

EBS 왕초보영어 교재 후기 영어회화 무료강의 추천 [내부링크]

예스24포인트와 네이버포인트가 많이 쌓여있던지라 책을 살펴 보던 중, EBS 왕초보영어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지난번에 2019 하편도 샀었는데요. 후기를 쓰려고 하니 2019 하편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이라 새..

예스24 분철 스프링제본 후기 yes24 알라딘 비교 [내부링크]

지금까지 분철 스프링제본 서비스는 항상 알라딘을 이용했었는데요. 얼마 전에 책을 주문하면서, 예스24 적립금 쌓아둔것도 있어서 쓸겸 해서 이번에는 yes24에서 책을 주문하면서 분철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

롯데카드 아임드라이빙 혜택 [내부링크]

요새 롯데카드 아임시리즈 카드들을 살펴 보고 있는데요. 아임시리즈 중에 자동차, 주유 관련한 특화 카드를 찾고 계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오늘은 롯데카드의 아임시리즈 중 주유 관련 특화카드인 아임드라이빙..

중국어 쉐도잉 연습 - 101次求婚 (난이도 중) [내부링크]

요새 중국어 공부를 아주 열심히는 아니지만 매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대만 영화 101次求婚 (101차구혼) 중 일부분을 쉐도잉 연습하고 자료 올려둡니다. 여주 말하는 게 대만 특유의 약간 아기처럼 말하는 것..

롯데카드 아임조이풀카드 혜택 I'm Joyful [내부링크]

롯데카드의 아임 시리즈 중, 롯데 아임조이풀카드는 미혼들을 타겟으로 한 신용카드인데요. 할인 혜택들을 살펴보면, 딱히 미혼들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생활 분야 할인 카드로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그럼 오..

신림 주먹대장 후기 메뉴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신림동 고기집 주먹대장에 대한 리뷰를 올려볼까 합니다. 요새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이나 외식을 꺼려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워낙 불량주부인지라 외식을 자주 합니다. ^^; 신림..

우리은행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혜택 비장의카드 [내부링크]

요새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꺼려져 배달의민족과 같은 배달 어플로 음식을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우리은행에서 배달의민족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출시된 배달의민족 우리체크카드, 일명..

우리은행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혜택 [내부링크]

요새 각종 페이들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카카오페..

우리은행 CJ ONE 우리체크카드 혜택 공항라운지 무료 [내부링크]

우리은행 CJ ONE 체크카드에 공항라운지 무료이용이 있는데 요 카드를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연회비 없는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크카드를 찾고 계신다면, 오늘 소개드릴 우리은행..

롯데카드 아임그레잇카드 혜택 생활비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롯데카드 아임 시리즈 중, 생활비 할인에 중점을 둔 카드인 아임그레잇카드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얼마전 롯데 아임욜로카드 포스팅을 했는데 포스팅 후 며칠만에 아임욜로카드 단종이 되었더라고..

우리은행 카드의정석 SSO3체크카드 혜택 (쏘삼체크카드) [내부링크]

이름부터 재미있는 SSO3체크카드 (쏘삼체크카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카드의정석 시리즈 체크카드 중 SSO3체크카드는 직장인들이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시간인 저녁시간에 사용한 카드 금액에..

우리은행 유니마일체크카드 혜택 전월실적 Unimile Check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은행 체크카드 중 카드의정석 유니마일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의정석 시리즈는 신용카드 뿐 아니라 체크카드 상품들도 다양한데요. 유니마일 체크카드(Unimile Check)는 공항라운..

신림역 맛집 쭈앤쭈 - 불맛 나는 쭈꾸미와 피자의 만남 [내부링크]

매일 가던 곳 가는게 지겨울 때쯤 한번씩 동네인 신림에 있는 다른 맛집들을 찾아보곤 하는데요. 얼마 전에 또 새로이 발견한 신림역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쭈앤쭈라는 신림역 맛집인데요. 열심히 검색..

우리은행 그랑블루체크카드 혜택 연회비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은행 체크카드 중 프리미엄 체크카드인 그랑블루체크카드 연회비와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랑블루체크카드는 비싼 연회비와 함께 다양한 혜택으로 신용카드만큼의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인터넷 팩스 무료 보내기 받기 사이트 [내부링크]

요새는 대부분 이메일 등으로 문서를 보내지만 드물게 팩스를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들이 있더라고요. 날씨도 춥고 밖에 나가기도 귀찮아서 인터넷 무료 팩스 보내기 사이트를 검색해보았답니다. 성공적으로 팩스를..

롯데카드 아임욜로카드 혜택 연회비 [내부링크]

오늘은 롯데카드 중 해외여행특화 상품 신용카드인 롯데 아임욜로카드의 혜택과 연회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의 아임 시리즈는 원더풀, 드라이빙, 욜로, 그레잇, 하트풀, 조이풀 총 6가지 시리..

우리은행 WON예금 원예금 금리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은행 예금 상품 중, WON예금 (원예금)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은행 여러 가지 예금 상품 중, 우대금리 조건이 만기만 채우면 되고 가입 기간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매력적인 상품..

자가격리 방법 기간 능동감시와 차이 [내부링크]

신종코로나 (우한폐렴)으로 전 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는데요. 발원지인 중국과 인접한 한국의 경우에도 15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확진자들의 동선이 발표되며 많은 국민들이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

HSK5급단어장추천 중단기신HSK단어장 5급 활용법도 함께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어 교재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HSK를 공부할 때 따로 단어장을 구입해서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래서 HSK단어장 하나를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서점에 가서 꼼꼼하게 살..

롯데카드 라이킷올 혜택 Likit all [내부링크]

오늘은 롯데카드의 라이킷 시리즈 카드 중 라이킷올카드(likit all)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라이킷 시리즈 신용카드는 라이킷올, 라이킷펀, 라이킷온 3가지가 있는데요. 라이킷올카드 혜택을 알..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일반 상세 차이는? [내부링크]

연말정산을 하다가 혹은 다른 기관에서 간혹 혼인관계증명서를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혼인관계증명서에는 일반과 상세 두 가지 종류가 있..

씨티 클리어카드 혜택 장점 단점 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씨티카드 중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다가 잠시 단종되었다가 다시 재가입을 받고 있는 카드인 씨티 클리어카드 혜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씨티클리어카드는 저렴한 연회비와 점심식사 할인 및 기타 여러 가..

상해관광지 황포강 유람선 타는곳 티켓가격 와이탄 야경 사진 [내부링크]

상해 관광지 중 여러분들께 꼭 가보시라고 추천하는곳 중 하나가 바로 와이탄일텐데요. 상해 와이탄 야경을 가장 예쁘게 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황포강 유람선을 타고 야경을 보는 것이랍니다. 상해를 몇 번을 가..

카드의정석 크림틴즈체크카드 혜택 장점 단점 (Cream Teens Check)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체크카드 중 크림틴즈 체크카드 (Cream Teens Check) 혜택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우리카드에서 핫한데요. 크림틴즈 체크..

무선마우스 추천 아이리버 무소음 무선마우스 EQwear-V10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전에 구입한 무선마우스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일주일 남짓 사용해보니 제가 구매한 무선마우스가 저렴하기도 하고 성능도 괜찮아 가성비가 좋은 무선마우스라 여러분들께도 추천 드리고자 글을 올립..

신세계백화점 설휴무 전국 2020 [내부링크]

이제 곧 대한민국 2대 명절 중 하나인 설이 돌아오는데요. 설을 맞아 고향 내려가시면서 설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신세계백화점 설휴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강남 고속터..

롯데카드 라이킷펀카드 혜택 [내부링크]

오늘은 롯데카드의 인기카드 상품인 라이킷펀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라이킷펀 카드는 카페, 영화, 소셜커머스에 이어 교통, 통신까지 다방면에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로 특히나 카페와..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완강 후기 [내부링크]

요 며칠 전에 드디어 또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을 완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완강 후기를 간단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뭔가 글을 남겨놔야 공부한 흔적..

신림 삼겹살 맛집 돼지마을 연탄아재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전에 새로 발견하게 된 신림 삼겹살 맛집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게명은 돼지마을 연탄아재인데요. 간판을 보면 돼지마을이 작게 표기되어 있어 연탄아재만 크게 표기되어 있으니 처음 방문하..

체크카드추천 교보증권 윈케이 Win.k 체크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요새 꿀카드라 소문난 체크카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지난번에 체크카드추천으로 우리페이코체크카드를 소개해드렸는데, 워낙 꿀카드라 그런지 벌써 신규발급이 단종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숨겨진 또 다른..

우리은행 우리쿠키체크카드 혜택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은행의 인기 체크카드 상품인 우리쿠키체크카드 혜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쿠키체크카드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중 하나인데 체크카드 형태로 나온 상품이랍니다. 보통 체크카드에는 공항라..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 수정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작성하는 방법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잘못 작성해서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수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총지급금액을 잘못 적어서 수정을..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방법 - 사업소득 근로소득 작성방법 [내부링크]

어제 포스틍에서 알려드렸듯 오늘은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제출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월은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를 작성해야 하는 기간인데요. 기존에는 1년에 한번 3월에 지급명세서만 신..

개인사업자 인건비 신고 제출 기한 월별 정리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를 시작하고 나니 월별로 신고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개인사업자 인건비 신고 제출 기한들을 월별로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찾아보면 인건비를 지급하고 원천징수 한 것..

휴면계좌조회 하고 휴면예금 돌려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휴면계좌조회 방법과 함께 휴면예금이 조회가 되었다면 해당 금액을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휴면계좌조회해서 휴면예금이 나오면 해당 은행 혹은 해당 은행이 이미 합병..

강남역 하이디라오 강남 훠궈 맛집 소스 만들기 [내부링크]

저는 하이디라오를 총 3번 방문했는데요. 두번은 강남역에 위치한 하이디라오를 한번은 중국 상해에 위치한 하이디라오를 방문했었답니다. 사실 하이디라오 강남은 강남역보다는 신논현역에서 조금 더 가깝긴 합니..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 카드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가 요새 해외여행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없을까 알아보다 발견한 카드가 있는데요. 바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중 하나인 카드의정석 위비온플러스카드 랍니다. 나는 해외 여행을 자..

2020 신년운세 무료보기 회원가입없음 [내부링크]

2020년 새해가 밝았네요. 오늘은 2020 신년운세 무료보기 가능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신년운세를 찾아보실텐데요. 잘 본다고 소문난 점집을 찾아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롯데백화점 휴무일 1월 전국 [내부링크]

2020년 새해가 밝았네요. 1월에는 신정, 설 연휴가 있어 롯데백화점 휴무일이 다른 달과는 많이 다른 모습인데요. 1월 롯데백화점 휴무일을 알고 백화점에 방문해야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설..

상해 디즈니랜드 어플 패스트패스 가는법 꼭 탈것 [내부링크]

상해 디즈니랜드를 이용할 땐 반드시 상해 디즈니랜드 어플을 다운받고 패스트패스를 이용해야 디즈니랜드를 좀 더 잘 즐기고 올 수 있는데요. 이 포스팅을 얼른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다 귀차니즘 때문에 이제..

롯데 아임원더풀카드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롯데카드 중 아임원더풀카드 혜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새 롯데에서 아임시리즈 카드를 많이 밀고 있는데요. 그중 롯데 아임원더풀카드가 인기가 많더라고요. 롯데 아임원더풀카드 혜택 롯데카드 아임..

롯데카드 라이킷온카드 혜택 직접 사용중 [내부링크]

저는 롯데카드 중에서 라이킷온카드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롯데카드 라이킷온카드 혜택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카드 진짜 좋은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나 요새 저처럼 방구..

필립스 전기면도기 추천 5000시리즈 S5370 [내부링크]

오늘은 전기면도기로 유명한 필립스의 전기면도기 하나를 추천 드려보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필립스 전기면도기는 필립스 5000시리즈의 S5370/06 제품인데요. 이 면도기는 제 남동생이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을지로노가리골목 초원호프 메뉴 가격 [내부링크]

금요일 모처럼 대학 동기들과 연말 모임을 가졌답니다. 한 친구가 을지로노가리골목을 가자고 하더라고요. 전에 뉴스에서 본 적은 있는데 가본적은 없었기에 열심히 검색해서 "우리 만선호프 가는거야?" 했더니 만..

본죽 메뉴 가격 알아봐요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도 위가 안 좋아서 잘 체한답니다. 많이 안 좋을 때는 본죽에 가서 죽을 먹고 오기 때문에 적어도 달에 1회 이상은 꼭 본죽에 가게 되는것 같아요. 본죽 메뉴 가격도 그간의 세월을 보면 참 많이 올랐..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주의할점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증가했는데요. 아마 카드의 정석 시리즈 등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은 것이 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볼텐데..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 혜택 꿀팁도 함께 [내부링크]

오늘은 페이코 적립 카드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카드인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 혜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YCO 플래티넘 롯데카드는 2019년 상반기 페이코에서 가장 많이 발급 받은 신용카드라..

남자친구 크리스마스선물 추천 [내부링크]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남자친구 선물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저도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다가 조금 일찍 선물을 해주었는데요. 이쁨 잔뜩 받았습니다. 제가 남자친구를 남편으로 업..

CMA통장 만드는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내부링크]

오늘은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CMA통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MA통장을 만드는 방법은 두가지인데요. 하나는 증권사에 직접 방문하여 개설을 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바로 스마트폰을 이용..

CMA추천 페이코 한화투자증권CMA 금리 혜택 저도 가입함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얼마전에 가입한 CMA를 하나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가입한 CMA는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인데요. 오늘은 CMA 추천 상품인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금리를 알아보고, 또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신림역 맛집 우리축산정육식당 가성비 갑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우리 동네인 신림역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가성비 갑인 고깃집이랍니다. 신림역 근처에 고깃집들 맛있는 집은 불타는왕대포, 부뚜막도 있고 미가할매도 괜찮고 또 거리가..

우리은행 우리슈퍼주거래통장 혜택 [내부링크]

우리은행의 우리 슈퍼 주거래통장(우리 SUPER 주거래 통장) 혜택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커플은 둘 다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통장에는 적금 연결도 되어 있고 제가 우리은행..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4차 신청기간 준비서류 [내부링크]

경기도에 거주중인 만 18 ~ 34세인 청년분들은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를 신청해보세요.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는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경기도내 중견 및 중소기업, 비영리법인에 근무하는 청년들을 위한 보지활동..

CMA특판 NH투자증권 뱅크샐러드 제휴 CMA [내부링크]

오늘은 CMA특판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CMA특판은 NH투자증권과 뱅크샐러드가 제휴하여 나온 CMA특판인데요. 세전 연 3.5%의 금리를 제공하는 CMA특판입니다. 그럼 어떤 가입조건들이 있는지 한..

2019 인기 신용카드 순위 살펴볼까요? [내부링크]

2019 올 한해 어떤 카드가 인기 있는 신용카드였는지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올해에는 신용카드사들이 신상품을 많이 내놓지 않았는데요. 정부에서 중소 및 영세 상인 가맹점들에 대해 수수료 인하 조치를 시..

특판적금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최고 8% [내부링크]

오늘은 12월 특판적금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시럽과 우리은행이 제휴하여 내놓은 상품인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인데요. 우대금리 적용시 최고 8%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 부랴부랴 준비해..

롯데백화점 휴무일 12월 영업시간 함께 알아보기 [내부링크]

어느덧 2019년도 한달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12월에는 크리스마스도 끼어 있어 선물을 사기 위해 롯데백화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롯데백화점 휴무일 12월 정보와 함께 영업시간도 함께 알..

홍대 뉴욕스테이크 뉴욕엔와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는 우리 이군과 함께 홍대 데이트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스테이크가 너무 먹고 싶다고 하여 검색해서 홍대 뉴욕스테이크 뉴욕엔와이를 다녀왔습니다. 가게 이름이 좀 긴데요. 지도에서 찾아가실 때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장점 단점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들과 더불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장점 단점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만들기 편리해서 예전에 만들어두고, 뱅킹..

알라딘중고서점 영업시간 방문후기 [내부링크]

저는 이따금씩 알라딘중고서점에 방문하는데요. 오늘은 알라딘중고서점 영업시간과 함께 방문 후기 알라딘중고서점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알라딘 중고서점 신림점이 생겼을 때는 중고서..

시럽웰스CMA 금리 및 통장 만드는법 유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시럽웰스CMA 상품의 금리와 시럽웰스CMA통장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시럽웰스CMA 상품에 대한 유의사항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 관리를 위해 요새 CMA를 열심히 알아보고..

연자육 효능 부작용 하루권장량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늘은 '왕의 음식'이라 불리우는 연자육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권장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연자육은 연꽃의 씨앗을 가리키는데요. 연자육의 다양한 효능이 밝혀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

CMA통장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CMA통장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을 하고 나니 세금이 상당히 많이 나가더라고요. 그래서 부가세통장도 하나 만들어뒀는데, 5월에 종소세도 내야 하니 종소세 통장도 하나 만들어둬야겠더..

카카오뱅크 적금금리 많이 하락했네요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뱅크 뿐 아니라 타 은행들도 적금금리가 많이 떨어졌는데요. 기준금리가 인하되면서 시중은행들의 예적금 금리 역시 동반 하락을 하였습니다. 저는 지금 카카오뱅크에 총 3개의 적금을 넣고 있는데요...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위치 가는법 관람시간 [내부링크]

오늘은 상해에 위치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위치 및 가는법을 알아보고, 관람시간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엄청 오래전에 회사에서 단체로 상하이 대한민국임시정부에 갔던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신천지..

경복궁 입장료 관람시간 무료입장 대상자 [내부링크]

오늘은 경복궁 입장료와 경복궁 관람시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경복궁은 한복 입장 외에도 무료입장이 가능한 분들이 있으니 무료입장 대상자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주말 부모님과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택스 인터넷으로 하세요 [내부링크]

저는 달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사업을 하다 보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요새는 인터넷으로 많은 일들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를 홈택스 인터넷에서 발..

국수나무 메뉴 가격 새로 다 찍어왔어요 [내부링크]

저는 국수나무를 일주에 1회 이상은 가는데요. 초반에는 이런 저런 메뉴들을 먹었지만 요새는 거의 여름에는 비빔면, 그 외 계절에는 생면국수를 먹습니다. 특히나 요새처럼 쌀쌀한 때는 뜨끈한 생면 국수가 저는..

경복궁역 맛집 김진목삼 2호점 육즙 팡팡 맛있는 고깃집 [내부링크]

이 가을이 다 가기 전에 부모님이 서울 나들이를 가자고 하시더라고요. 엄마와 아빠가 가볍게 경복궁을 가고 싶다고 하셔서 시골에서 올라오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경복궁역 근처의 맛집을 열심히 검색해 보았답니..

CMA통장이란 통장 쪼개기의 기본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일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재테크 책들을 읽어보면 통장쪼개기를 하라는 말들이 많은데요. 통장을 쪼갤 때 항상 여유자금, 즉 비상금을 챙겨두라고 합니다. 비상금은 CMA..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2권 리뷰 [내부링크]

진작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권을 마치고 2권도 미리 사두고 2권 공부도 8월에 시작을 했었는데요. 사실 1권을 7월에 마치긴 하였으나 올해는 사업 시작 등 이런 저런 바쁜 이유로 8월에나 2권을 시작했..

롯데백화점 휴무일 11월 영업시간도 함께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11월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그리고 중국의 광군제 때문에 한국에서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11월은 언제부턴가 전세계적으로 쇼핑하는 달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 다가오는 겨울을..

상해 아펑찬관 난징동루 위치 후기 [내부링크]

상해 여행 가시면 아펑찬관에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저도 이번 여행에서 난징동루에서 꿔바로우가 맛있다고 소문난 아펑찬관(阿峰餐馆)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묵었던 소피텔에서 엄청 가깝기도 했었고요. 아펑찬관..

재택부업 할만한 것들 광고 아님 [내부링크]

물가는 계속 오르고, 미세 먼지 수치도 오르고, 오르지 않는건 내 월급 뿐이다 보니 요새는 많은 직장인들이 투잡러를 원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뿐 아니라 전업주부이신 분들이나 대학생들도 재택부업을 많이들 찾..

대우미니건조기 필터 청소 파는곳 [내부링크]

저는 대우미니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터 청소가 약간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수건의 뽀송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빨래를 널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우미니건조기 안에..

체크카드추천 페이코우리체크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체크카드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를 현재 3개월 남짓 사용중인데요. 페이코 우리체크카드의 경우 전월실적이 없어서 신용카드나 다른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

상해 신천지 맛집 시시 비스트로 솔직 후기 XIXI Bistro [내부링크]

상해 여행의 세번째 날에는 신천지에 갔답니다. 임시정부 점심시간이 있는건 알고 갔지만, 몇 시인지 정확히 모르고 갔더니 임시정부가 점심시간이더라고요. 그래서 점심을 먹고 임시정부도 가고, 페이유에 가서..

직업적성검사 테스트 사이트 무료 [내부링크]

취업 준비 시, 서류 전형을 통과하게 되면 인적성검사 테스트를 보는 회사들이 많은데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경우 인터넷이나 기타 도움을 주는 사이트 등을 통해 어느 정도 완성을 했다고 해도 직업적성검사..

디지털카메라추천 파나소닉 루믹스 lx10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9월에 상해 여행을 가기 전에 꼭 디지털카메라를 사가지고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7월부터 미친듯이 디지털카메라를 검색했답니다. 휴대폰 저장 용량이 많지 않기도 했지만, 휴대폰 야경은 아무리 요새 폰화질이 좋..

중국어 원서 파는곳 [내부링크]

한국에서 중국어 원서를 읽고 싶은데, 막상 교보나 예스24, 알라딘 등에서 중국어 원서를 사려고 하면 가격이 좀 비싼 편이라 망설여지는데요. 또 위의 서점들은 중국어 원서 종류도 많은 편이 아니라 내가 읽고..

상해 디즈니랜드 맛집 MOLOKAI 摩罗街 [내부링크]

상해 디즈니랜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거기에서 식사를 해야 할텐데요. 디즈니랜드 안에는 여러 식당들이 있는데요. 잘못 가면 맛이 너무 없거나 중국 향신료가 너무 강한 음식을 먹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

상해 디즈니랜드 입장권 할인 받고 저렴하게 사는법 [내부링크]

상해에 여러 번 다녀왔지만 상해 디즈니랜드는 사람 많을까봐 한번도 가지 않았었는데요. 지난 번에는 우리 이군을 위해 상해 디즈니랜드를 포함한 일정을 짜서 상해 디즈니랜드를 다녀왔답니다. 상해 디즈니랜드..

다이아반지 종로귀금속도매상가 후기 [내부링크]

저희는 커플링으로 다이이반지를 맞췄는데요. 종로귀금속도매상가에 가서 다이아반지를 맞췄습니다. 다이아반지를 알아보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마음에 드는 디자인도 골라보고, 청담동과 종로귀금속도매상가를 방..

영업용자동차보험 가장 싼곳 [내부링크]

이번에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관련 사업을 하면서 포터에 대해 영업용자동차 보험을 가입해야 했습니다. 탑차 같은것들은 영업용번호판을 달고 사업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기존 자동차보험을 해약하고 업무에..

화물운송자격증 기출문제 사이트 어플 교재 [내부링크]

화물운송자격시험을 보고 필기 합격을 한지 몇 달 지나긴 했는데 이리저리 바쁜 관계로 포스팅은 이제야 합니다. 우리 이군은 화물운송자격증 기출문제들을 열심히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보고 가서 필기시험을 합..

상해 마사지 도원향 난징동루 위치 가격 [내부링크]

저는 상해 여행을 가게 되면 항상 마사지를 여러 번 받으러 가는데요. 호텔을 주로 난징동루에 잡기 때문에 도원향을 이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상해 마사지 추천샵으로 도원향을 꼽는데요. (저도 도원향을 추천하..

강남역 맛집 훌리오 멕시칸요리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친구를 강남역에서 만나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강남역에는 먹을곳이 많지만 그만큼 맛집도 많고, 맛 없는 집도 많기에 이번에도 맛집 퐁풍 검색을 시행했답니다. 요새는 하도 업체광고들이 많아서 후기들..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을 마친 후, 바로 다음 책을 시작했었는데요.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절반 이상을 공부를 했는데, 중국 갈 준비 한다고 중국어 공부하고, 여행 일정 짜..

영등포구청역맛집 경복궁 당산점 [내부링크]

가족모임이나 상견례 장소로도 좋은 한우, 한정식 맛집 경복궁 당산점 어제는 모처럼 엄마와 함께 식사를 했답니다. 엄마가 맛집 찾아다니는걸 워낙 좋아하시는데, 지난번에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던 영등포구청역..

상해여행 3박4일 일정 경비 [내부링크]

지난 추석 연휴에 상해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저희는 3박4일 일정으로 상해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일정이 긴 편이 아닌데다 저는 상해를 몇 차례 다녀왔고, 우리 이군은 상해 여행이 처음이었던 터라 어떻게 다녀야..

중국어 원서 추천 - 만화책으로 재미있게 꺼져버려 종양군 [내부링크]

중국어 원서 읽고는 싶은데 어떤 책을 읽을까? 예전에 중국어 원서 읽기는 쉬운 책부터 시작하기를 추천 드렸는데요. 오늘도 어렵지 않은 중국어 원서 읽기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중국에 가게 되면 동선이..

상해 맛집 달러샵 두노방 난징동루 위치 가격 [내부링크]

얼마전에 다녀왔던 상해에서 정말 맛나게 먹었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 이군도 다녀와서도 여기가 상해에서 제일 맛있었다고 칭찬을 하더라고요. 저는 난징동루 달러샵은 전에도 가본적이 있었고 너무..

상해호텔 추천 상하이 소피텔하이랜드 4성급호텔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다녀온 상해호텔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해는 몇 번 갔었는데 매번 다른 호텔들을 이용했는데요. 이번에 제가 추천드릴 상해호텔은 상하이 소피텔하이랜드라는 상해 최고의 관광..

삼성보조배터리 10000 후기 (샤오미보조배터리 비교) [내부링크]

올해 샤오미보조배터리10000을 새로 샀는데, 얼마 전에 이군이 사용하던 보조배터리가 고장났는데 당장 쓸게 없어서 제가 쓰던 샤오미보조배터리를 우리 이군에게 주었답니다. 저도 새로 사야하는데 다시 샤오미로..

중국남방항공 후기 기내식 대한항공 마일리지 [내부링크]

이번 추석 여행에 중국남방항공을 타고 상해를 다녀왔답니다. 기존에도 중국 항공사는 남방항공 뿐 아니라 동방항공과 국제항공도 이용한 적이 있는데요. 저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쌓는지라 가급적 아시아나 마일..

중국유심 추천 유심스토어 카톡 네이버 인스타 구글맵 다됨 [내부링크]

저는 이번 추석 연휴에 상해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중국 여행은 다른 나라와는 다른 준비할 것들이 좀 더 많은데요. 그중하나가 바로 중국유심이랍니다. 전에는 중국에 가서 공항에서 유심을 사서 쓰곤 했는데, 그..

중국 별지비자 신청방법 가격 발급기간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연휴에 중국 상해 여행준비를 하면서 중국 별지비자를 신청했답니다. 중국을 여러 번 다녀왔지만 별지비자는 저도 회사에서 단체로 갔던 것을 제외하고, 제가 직접 신청해서 발급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답..

명동에서 남산케이블카 가는길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는 남산타워에 다녀왔는데요. 앞선 포스트에서 알려드렸듯 사람이 너무 많아 남산케이블카는 타지 못하고 걸어서 갔다 왔었는데요. 명동에서 남산케이블카 타러 가는길을 잘 몰라서 찾으실 분들을 위해..

남산케이블카 요금 주말 꿀팁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에는 디카도 새로 샀겠다, 셀카봉도 샀겠다 남산타워에 다녀왔답니다. 남산타워에서의 야경이 보고 싶었기에 토요일 밤에 갔었는데요. 남산케이블카 요금과 주말 방문시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

여권발급 비용 준비물 기간 [내부링크]

9월에 여행을 가기 위해 이번에 여권발급을 했답니다. 기존 여권이 만료가 되어 새로이 발급을 받았는데요. 이번에 여권발급을 새로 하면서 들어간 비용과 준비물 그리고 여권발급 기간에 대해 최신 정보를 알려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 금리 신청방법 유의할점 [내부링크]

추석 연휴가 끝나는 9월 16일부터 2주간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혹은 준고정금리로 주택담보 대출을 받았던 사람이 최장 30년간 연 1.85 ~ 2.2%의 금리로..

익스피디아 바우처 인쇄 출력 핸드폰에 저장하는법 [내부링크]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을 가는데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익스피디아에서 호텔 예약을 했답니다. 익스피디아 결제를 하고 메일을 받았는데, 다른 곳은 보통 바우처를 보내주는데 익스피디아는 그냥 예약 확인 메일을..

넷플릭스 해지방법 [내부링크]

지난 7월 25일에 가입한 넷플릭스 무료 30일 기간이 거의 끝나가더라고요. 저는 8월 24일이 최초 결제 예정일이었는데요. 미리 넷플릭스에서 알림 문자가 왔지만 넷플릭스를 일단 해지하고 다른 계정으로 가입해서..

후견등기사항부존재증명서 인터넷발급 - 화물운송자격증 합격 제출서류 [내부링크]

드디어 우리 이군이 화물운송자격시험에 합격하였답니다. 엄하게 운전적성정밀검사에서 한 번 미끄러지긴 했지만, 다행스럽게도 필기 시험은 한 번에 붙어서 교육을 받으러 다녀왔답니다. 화물운송자격증 합격을..

신림 포도몰 맛집 도쿄스테이크 [내부링크]

저희는 평일에는 가까운데서 식사를 해결하고 주말에는 신림역 근처나 신림 포도몰에서 밥을 자주 먹는데요. 집에서 밥을 해먹는 날은 주에 2회 정도, 나머지는 거의 외식이다 보니 여기저기 신림 맛집을 많이 다..

신림사진관 본스튜디오 증명사진 여권사진 잘찍는곳 [내부링크]

여권이 만료되어 여권사진을 찍으려고 지지난 일요일에 곱게 단장을 하고 신림역쪽 사진관 갔는데 다 문을 닫았더라고요. 정말 엄청나게 더웠던 지난 토요일에 신림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었는데요. 와 기존에..

화물운송자격시험 장소 인터넷접수 [내부링크]

화물운송자격시험이란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전문성 확보를 통해 운송서비스 개선, 안전운행 및 화물운송업의 건전한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2004년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시행하는 시험입니다. 사업용 혹은 영업..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36 Can you bring~? [내부링크]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36강 정리도 하면서 복습도 해봅니다. 앞서도 알려드렸듯 현재 2권을 공부중입니다. 요새 바빠서 많이는 못 했지만 6개월 정도 여유 가지고 천천히 진행하려고 합니다. 일빵빵 스..

지방세 신고 납부방법 사업자 인건비 [내부링크]

지난 번에 개인사업자가 인건비에 대한 원천세 신고하는 방법과 납부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원천세 신고방법 납부방법 오늘은 거기에 계속 이어서 사업자가 원천세 신고 후 꼭 해야만 하는 지방세 신고..

원천세 신고방법 납부방법 -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인건비 원천세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등록하고 나서 지난 달에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에게 첫 급여를 지급했답니다. 기존 월급날짜 때문에 한 달이 채 안되었지만 급여를 지급해드렸는데요. 사업자가 인건비를 지급하게 되면 원천세를 신..

생활영어교재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내부링크]

영어 회화 공부하면서 30초 이상 대화가 안 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회화 학원에서 선생님이 주말에 뭐 했냐고 물어보면, I slept, I watched TV, I drank beer with my friends 등 단순하게 한 문장으로 대화..

크리스피크림도넛 썸머프룻더즌 [내부링크]

요 며칠 날씨도 비가 오락가락 꽁냥꽁냥한 것이 달달한 것이 땡기더라고요. 블로그들 보다 보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급 땡기더라고요. 크리스피크림도넛에 가서 신제품인 썸머프룻더즌 사가지고 왔답니다. 이왕이..

넷플릭스 가격 회원가입 [내부링크]

요새 유튜브 보다 보면 넷플릭스 광고가 정말 많이 나오더라고요. 볼게 좀 없어서 고민하던 차에 넷플릭스 회원가입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넷플릭스 한달 가격을 알아보았답니다. 이래서 열..

카카오뱅크 26주적금 3000원 시작 원금 이자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이벤트로 자동이체 한 금액에 대해서 두 배 이자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사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큰 금액을 모은다기 보다는 적금에 대한 습관이 잘 형성이 안되어 적금..

중국어 자격증 시험 종류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요새는 취업 때문에 외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 중, 외국어를 영어 하나만 공부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영어 외에 가장 많이 준비하는 외국어가 바로 중국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방학이 되어 중국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출금 이자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이용의 편리성 때문에 카카오뱅크에 가입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카카오뱅크에 보면 세이프박스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만들어만 놓고 도대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있는 돈을 어떻게 출금하는지 모르는 분..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34 Would you like / Can I take [내부링크]

오늘은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34강 정리합니다. 이미 저는 일빵빵 1권은 마치고 2권 공부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1권 공부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권..

운전적성정밀검사 예약 장소 소요시간 [내부링크]

화물운송종사자자격증 필기 시험 사전에 꼭 통과해야 하는 시험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운전적성정밀검사 랍니다. 오늘은 화물운송종사자격증을 따기 위한 분들을 위해 운전적성정밀검사 인터넷 예약 방법과 시..

사업자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인터넷에서 하는법 [내부링크]

사업자 등록을 하고 나서 할 일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필요 경비에 대해 어떤 때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현금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매번 사업자 번호를 외우고 다니면서 일일이..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권 공부 후기 [내부링크]

며칠 전에 드디어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권을 마쳤답니다. 자랑할만 하지는 못 한 것이 이 책 한권 마치는데 무려 6개월 남짓이 걸렸네요. 원래 교재는 3일에 한 강씩 해서 4개월 과정이라고 하던데요...

중국어 여행 기본회화 책 - 척보고 척말하는 여행중국어 [내부링크]

학생들의 경우 방학이기도 하고, 또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중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저는 추석 때 쯤 중국 여행을 갈 계획이라 요새 손 놓고 있던 중국어 공부를 다시..

천하일미 홍석천 이원일 찹쌀탕수육 후기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덕에 요새 밥하기 귀찮을 때 마다 치킨, 탕수육을 해먹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천하일미에서 나온 홍석천 이원일 찹쌀 탕수육을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예전에는 냉동 탕수육들 사먹어 보면 맛이 별..

홈택스 사업자카드등록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개인 사업자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사업자 등록을 하고 보니 추가로 할 일들이 또 생기더라고요. 사업자카드를 홈택스에 등록해야 하는데요. 홈택스에서 사업자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이촌역맛집 르미야 메뉴 가격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는 동생들과 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왔답니다. 동생들이 역사 전공이다 보니 박물관 같은데 가는걸 좋아한답니다. 식사를 해야겠기에 이촌역 맛집을 폭풍검색했답니다. 저는 제사 보다는 젯밥에 관심이..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공부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교재를 추천드렸었는데요. 저는 50일 목표를 잡고 공부를 했었습니다. 분량이 많지 않아 가끔 하루씩 빼먹기는 했지만 무사히 50일 이내에 교재 한권을 마칠 수 있..

에어프라이어치킨 마니커 바사삭치킨 이거 물건이네 [내부링크]

제가 에어프라이어를 사고 나서 가장 많이 해먹는 음식 1순위가 바로 치킨이랍니다. 2순위는 프렌치프라이, 3순위는 삼겹살인데요. 사람이 게을러지다 보니 치킨을 해 먹을 때 술이나 우유에 재우고 양념 살짝 해..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지난 주에 사업자등록을 새로이 했었는데요. 간이과세를 일반과세로 변경하면서 오늘 새로이 사업자등록증을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본인의..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직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듯 사업자등록 신청을 했는데요. 무사히 사업자등록 손쉽게 마쳤다 했더니, 세금 아끼려고 간이과세자로 신청을 했는데, 거래처에서 저희 일반과세자로 해야만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걸..

누가 자꾸 블로그 염탐하시나요 [내부링크]

어제부터 자꾸 블로그로 바로 들어와서 카테고리만 쭈루룩 보고 나가는 사람이 있네요. 제 블로그 유입도 다음 반절 구글 반절 정도고요. 애드센스 수익도 많이 나는 블로그도 아닙니다. 무슨 이유로 자꾸 블로그..

개인 사업자등록신청 하는법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해결 [내부링크]

요새 너무나 바쁜 Tanit 입니다. 곧 이군이 7월부터 새로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사업자등록신청이라는 것을 해보게 되었답니다. 요새 세상이 어떤 세상입니까? 세무서 직접 안 가고 집에서 인터넷..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회원가입X 간단 [내부링크]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해보았는데요. 이번에 우리 이군이 새로이 시작하는게 있는데 거기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요구하더라고요. 이런 증명서도 있는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찾아보니 운..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 상세히 살펴보기 [내부링크]

- 앞으로는 한잔만 마셔도 면허가 정지 됩니다! 제 2 윤창호법인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6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즉, 2019년 6월 25일 자정부터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의 기준이 대폭 강화가 됩니다. 2018년 9월 윤..

맞춤법 띄어쓰기 검사기 추천 [내부링크]

워드나 한글을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할 때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잘못한 경우 표시를 해주어서 쉽게 찾아 고칠 수가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한다거나 인터넷 상에서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할 때는 맞춤법과 띄어..

유튜브 mp3 음원추출 4K 사용법 바이러스 걱정없이 간단하게 [내부링크]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어학 공부도 같이 겸하고 있는데요. 해당 영상을 계속 반복해서 보곤 하지만, 간혹 유튜브에 있는 영상의 mp3 음원추출해서 아이팟에 옮겨서 계속 듣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33 Thank you for / Can I have [내부링크]

지난번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9강 정리 후 훌쩍 점프해서 오늘은 33강 정리합니다. 이게 지금 하고 있는 단원이랑 갭이 너무 커지니까 정리가 너무 밀리기도 하고, 20 ~ 32강 사이는 그렇게 어려운 부분..

공매도란? 주식 공매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주식 관련한 뉴스들을 보다 보면, 최근 공매도란 얘기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공매도는 아직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지만, 개인의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과연 주식..

2019 리프트라이벌즈 티켓예매 가격 일정 [내부링크]

2019년 리프트라이벌즈는 한국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리프트라이벌즈 직관을 위해 티켓 예매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 리프트라이벌즈는 7월 4일 ~ 7월 7일에 열리게 되는데..

키덜트 플레이모빌 웨딩 [내부링크]

키덜트라는 말을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아이를 뜻하는 kid와 어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로 아이와 같은 감성이나 취향을 가진 어른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제 베프도 키덜트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친..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저는 씨티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다음달에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좋아했었는데, 이게 월급날짜랑 맞지 않다 보니 지출 계획에 좀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영어공부혼자하기 1년만 닥치고 영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새해가 되면서 영어 공부 하기를 새해 목표로 삼고 영어 학원을 끊는다거나, 인강을 신청한다거나 혹은 영어공부를 혼자 하기의 방법으로 시도하겠다고 독학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곧 학생들의..

저축은행금리비교 적금 [내부링크]

오늘은 저축은행금리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금리가 대체로 낮은 편이라 금리가 0.1%라도 높은 은행을 찾아 적금을 들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차이가 나중에 쌓이고 쌓여 큰 변화를 만드는..

방탄소년단 관련주 BTS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의 인기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며 방탄소년단 관련주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운데요. 방탄소년단은 6월 1, 2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그리고 6월 7,8일에는 프랑스 파리의 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하는법 (계좌개설확인서) 자세히 설명해드림!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통장사본을 출력 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통장사본은 카카오뱅크에서는 계좌개설확인서라고 하는 메뉴로 되어 있는데요. 시중 은행의 경우 통장사본은 종이 통장 앞면을 복사해..

신림역 맛집 킴쓰해물로스 [내부링크]

저와 이군은 동네에서는 주로 가는곳 위주로 많이 가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신림역 주변 맛집 한 번 검색해서 찾아가볼까 하고 찾아가게 된 곳이 킴쓰해물로스였습니다. 물론 맛 없었으면 후기 안 남겼을텐데 신림..

스냅챗사진저장 핸드폰에저장 인스타바로올리는방법 [내부링크]

스냅챗으로 사진찍기가 요새 유행인데요. 제 친구들도 알려줬더니 다들 너무 재미있다면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그런데 사진을 찍고 나서 스냅챗 사진 저장하는법을 잘 몰라서 저에게 다시 물어보는 경우가 많더라..

강릉 단오제 일정표 주차장 정보 창포머리감기도 가능해요! [내부링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2019 강릉 단오제가 열렸습니다. 강릉 단오제는 2005년에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으로도 재정된 바 있습니다. 2019 강릉 단오제 일정은 6월 3일부터 6월 10일까지 열리는데요. 마침..

영어회화독학 교재 해커스톡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내돈주고 삼) [내부링크]

올해들어 바짝 영어회화를 독학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이 영어회화 독학 교재를 한권 구매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구입한 교재는 <해커스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 입니다. 해커스톡 10분의 기적..

여권사진 규정 사이즈 완화된 여권사진 완벽 정리 [내부링크]

이제 곧 학생들에게는 여름 방학, 직장인들에게는 여름 휴가 기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이번 방학이나 휴가에 해외여행 가려고 여권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동안 여권사진에 대한 규정이 좀 엄격해서..

캐시백 신용카드 추천 BEST 3 [내부링크]

캐시백 혜택이 우수한 신용카드 세 가지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신용카드 혜택들이 점차 줄어들면서 캐시백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또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들은 혜..

강남역 맛집 마녀주방 강남점- 눈과 입이 즐거운곳 [내부링크]

며칠전에 모처럼 친구와 점심을 먹기로 했답니다. 주로 신림에서 만나는데 요번에는 강남에서 보기로 하고 강남역 맛집을 폭풍검색 해봤답니다. 강남역 맛집 중에 저렴하면서도 맛나는 곳이 있어 여러분들에게도..

롤챔스 서머 중계방송 TV채널 중계진 및 롤챔스 상금 [내부링크]

롤챔스 서머가 6월 5일 개막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롤챔스 서머 일정을 알려드렸는데요. 롤챔스 서머 2019 일정은 글 아래에 링크 걸어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2019 롤챔스 서머 중계방송 플랫..

홍미노트7 간단 구매 후기 구글카메라 다운 [내부링크]

홍미노트7을 구매한지는 좀 되었는데요. 저는 지난 4월에 하땡마트에서 예약구매를 할 때 구매했답니다. 당시 가격은 23,9000원에 예약구매를 통해 구매했고요. 우리 이군 생일 선물로 구매해주었답니다. 64G 제품..

2019 롤챔스 서머 일정 대진표 티켓예매 가격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롤챔스 서머 2019가 열립니다. 2019 롤챔스 서머 일정 및 대진 발표가 되었습니다. 2019 롤챔스 서머 정규시즌은 6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스프링 정규시즌과 마찬가지로 1..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똑똑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은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요새는 해외여행 준비물에 해외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가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얼마 전 그랜드캐니언 사고에서의 대학생이 유학생 해외여행자보험이 만료..

탐앤탐스 메뉴 추천 가격 - 저 탐탐 VIP 회원이에용~ [내부링크]

저는 카페 갈 때 주로 가는 곳이 탐앤탐스와 이디야랍니다. 일단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책 보기가 이 두 곳이 가장 좋거든요. 동네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동네 기준으로는 요 두 곳이 책 보기 괜찮아서 애용하는..

엘포인트 사용처 - 도서 구매, 배민도 사용 가능해요! [내부링크]

L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요새는 11번가에서도 L포인트 적립도 할 수 있고, 또 롯데백화점이나 롯데 마트 등 계열사에서 적립을 하거나 롯데 계열사는 엘포인트 사용처인건 알겠는데 다른..

스냅챗 베이비필터 - 애기얼굴로 바꿔주는 어플 사용법 [내부링크]

인물 사진을 애기얼굴로 바꿔주는 스냅챗이 인기인데요. 스냅챗 안에 있느 기능 중 베이비필터를 사용하면 애기얼굴로 변신이 가능하답니다. 소유진, 박신혜 등 많은 연예인들이 각자 sns에 스냅챗 베이비필터를..

서울 완탕면 청키면가 강남역점 메뉴 가격 [내부링크]

홍콩이나 마카오를 가면 꼭 먹는게 완탕면인데요. 저는 완탕면의 그 약간 밍밍한 국물맛을 참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그 가느다란 면발이 사람을 계속 끌리게 하는 매력이 있더라고요. 얼마전에 갑자기 홍콩의 완탕..

서울 장미축제 2019 중랑천 가는길 기간 관람료 [내부링크]

2019년 서울 장미축제가 서울 중랑천에서 열립니다. 서울장미축제 기간은 메인이벤트는 5월 24일부터 5월 29일까지 열립니다. 기간이 너무 짧다구요? 축제 기간 전후 각각 1주일씩 총 2주일간을 리틀 로즈 페스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장싼곳은? [내부링크]

보험사들이 이번달 말부터 자동차보험료를 1.4 ~ 1.6%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1월에도 자동차보험료 인상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다행인지 올해 두번째 자동차 보험료 인상 소식이 있기 얼마전에 자동차보..

일빵빵 스토리가 있 는영어회화 19 : 돈타령하다 영어로? [내부링크]

자주는 못 올리지만 가끔 올리고 있는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19강 내용을 정리합니다. 저도 정리하면서 예전에 공부했던거 다시 보니 또 가물가물 하네요. 꾸준히 반복해서 언제 봐..

스타빌로 형광펜 스윙쿨 파스텔 형광펜 후기 ZEBRA 형광펜 비교 [내부링크]

몇 달 전에 인스타를 보다가 사람들이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민걸 보게 되었습니다. 형광펜 색깔이 너무 예쁘길래 찾아보니 스타빌로 형광펜을 쓰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스타빌로 보스오리지널 파스텔 형광펜과 스..

신림역 신림국수 - 혼밥하기좋은식당 [내부링크]

신림역 근처 지나가다 신림국수 자주 보기는 했는데 한번도 가보진 않았었습니다. 저는 잔치국수 좋아하는데 제 반쪽이가 국수를 별로 안 좋아해서 안 가다가 얼마전에 근로자의 날에 드디어 신림국수를 가보게 되..

카톡 대화 캡처하는 방법 프사 안보이게 이름 바꿔서 캡처 가능해요 [내부링크]

카톡 대화를 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거나 혹은 인터넷에 올릴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카톡 대화 내용 캡처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또 카톡 대화를 캡처할 때 상대방의 프사나 이름을 지우고 안보..

진아름 몸매 쌍둥이, 남궁민 진아름 나이차이 [내부링크]

오늘 해피투게더에는 진아름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남궁민과 진아름은 2016년 열애를 인정한 바 있습니다. 남궁민과 진아름의 나이차이는 무려 11살입니다. 진아름은 2008년 서울컬렉션으로 모델에 데뷔했..

2019 MSI 그룹스테이지 일정 SKT 경기일정 [내부링크]

2019 MSI가 한창 진행중인데요. 어제까지 해서 플레이인스테이지와 넉아웃 스테이지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MSI 그룹스테이지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퐁부버팔로는 잘 할거라는 예상이 많았는데요. 의..

카톡 프사 안보이게 비공개 차단 하는법 [내부링크]

살다보면 인연을 끊어버리고 싶은 사람들이 생기는데요. 종종 어떤 사람들에게는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을 뿐더러 내 카톡 프사도 안보이게 하고 싶은데요. 특히나 헤어진 연인의 경우 요새 스토킹도 무섭고, 혹..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잔액조회 신청방법 지원금액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기초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의 사용처를 제공하여, 각종 문화생활을 향유하는데 지원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켜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발급되는 카드입..

대우미니건조기 박나래 미니건조기 후기 장점 단점 가격 [내부링크]

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가 홍현희에게 대우미니건조기 선물해주는 것을 보고, 대우미니건조기 존재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건조기가 전부터 사고 싶었지만 집도 좁고 둘데도 없어서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

햇살론 대출자격, 금리, 대출서류, 취급은행 [내부링크]

계속되는 적자 생활로 인해 서민들은 금리가 낮은 은행을 방문해 대출을 알아보지만 기본적으로 소득이 적고, 또 신용등급 마저 낮아 은행 대출을 거절당하기 쉽습니다. 이런 이유로 서민들은 결국 금리가 높은 카..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크롬 익스플로러 [내부링크]

집에서 여러 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를 사용하고 나서 내가 인터넷에서 방문한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피씨방에서 잠깐 인터넷을 사용한 경우, 방문기록을 삭제하지 않으면..

2019 롤 MSI 중계방송, 플레이인 스테이지 일정 변경 [내부링크]

2019년 롤 MSI가 드디어 오늘 개최됩니다. 지난번에 일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플레이인스테이지 일정이 변경되었는데요. 이번 MSI 일정 변경..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방법 스마트폰, 컴퓨터 - 3초 완성! [내부링크]

유튜브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참 많아서 요새는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참 많이들 보시는것 같습니다. 기존에 초록창에서 검색을 가장 많이 했었는데, 요새는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시는 분들도 참 많고요. 젊은 층에..

알라딘 스프링분철 서비스 후기, 가격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책을 구매할 경우, 주로 Y사나 I사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알라딘에서 스프링분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로 알라딘에서 도서를 구매했습니다. Y사 역시 스프링제본 서비스를 뒤늦게 도입했지만, 선두주..

2019 MSI 조추첨, 경기방식, SKT IG 경기날짜는? [내부링크]

2019 MSI가 드디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선 4월 23일에는 조추첨이 완료되었습니다. 조추첨은 플레이인스테이지에 참여하는 팀만 조추첨을 합니다. 올해 MSI는 경기진행방식이 조금 변경되었는데요. 2019..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7 : ready to, ready for [내부링크]

요새 공부를 아예 안 한건 아니고, 32강까지 공부했는데 포스팅할 시간이 없어서 못 하다가 다시 시간도 좀 나고, 복습할 때 정리본 보고 하려고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17강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일빵..

qcy t1 t1s 한쪽만 나올때, 페어링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기존에 쓰던 블루투스 넥밴드가 부러져서 as를 받을까 하다가 as 비용이나 QCY T1S 가격이나 비슷하길래 그냥 새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장만했답니다. QCY T1은 케이스에 뚜껑이 없어서, 돈을 조금 더 주고 QCY T1S..

2019 MSI 진출팀 확정 [내부링크]

한국 리그인 LCK를 포함한 타 리그의 스프링 결승전이 모두 끝났습니다. 따라서 2019 MSI 진출팀 또한 확정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어떤 팀들이 2019 MSI에 진출팀으로 나오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

mi mover 다운 : 홍미노트7에 갤럭시에서 쓰던 어플 사진 연락처 옮기는법 [내부링크]

얼마 전에 홍미노트7을 새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각종 자료를 제가 스스로 옮겨야 했는데요. 홍미노트7에서는 삼성 스마트스위치가 작동이 안 되더라고요. 연락처 뿐 아니라 어플 등도 한꺼번에 옮..

국수나무 추천 메뉴 보라매점 [내부링크]

저는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맛도 있어서 국수나무 보라매점을 종종 이용하는데요. 벌써 몇 년째 가고 있습니다. 국수나무 보라매점은 영업시간이 저녁 9시까지로 좀 짧은 편이라 평일에는 거의 못 가고요. 주로 주..

샤오미보조배터리 4세대 10000 후기 듀얼충전기 PLM09ZM [내부링크]

요새는 배터리 분리가 안되게 핸드폰이 나와서 보조배터리는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아주 예전에 샤오미보조배터리 1세대를 썼었습니다. 쓰다가 무겁기도 하고 지겹기도 해서 중간에 타제품을 썼었는데 1년 남짓..

군인적금 추천 KEB하나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내부링크]

요새는 군인들 월급이 올랐다보니 군인적금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군인적금 추천 상품으로 KEB하나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에도 군인적금 상품이..

포항 죽도시장 맛집 삼형제횟집 - 포항 현지인이 추천한 [내부링크]

저희 가족은 명절에 모이면 맛집 탐방을 가곤 한답니다. 이번에는 부모님이 갑자기 포항을 가자고 하시더라고요. (참고로 저희 부모님은 강원도 삼척에 살고 계십니다.) 제부가 포항에 살고 있거든요. 이번에 아파..

에어프라이어 냉동 생지 모카번을 먹어 보았어요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사고 나서 이런 저런 요리에 아주 잘 쓰고 있는데요. 진작 살걸 그랬다는~! 에어프라이어 냉동 생지 지난번 메이플피칸에 이어 이번에 또 에어프라이어 생지 사서 해먹을거 없나 찾아보다 발견한 모..

구글 애드센스 새 블로그 사이트 추가 방법 및 걸리는 기간 [내부링크]

작년 연말에 블로그를 하나 새로 개설했습니다. 이 블로그가 다음 저품질을 먹는 바람에 다음 유입이 하루 10명 정도 밖에 안 들어오고, 그렇다고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되는것도 아니고요. 작년에 두번째 블로그..

기초 중국어 회화 문장 (2) [내부링크]

지난 기초 중국어 회화 문장 (1)에 이어 2편 소개입니다. 중국인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기초 중국어 회화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10개의 문장으로 양이 많지 않으니까 잠깐 시간 내서 꼭 다 외우도..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아 이거 오늘 이용하면 결제일이 다음달이던가 다다음달이던가 하고 헷갈릴 때가 있어요. 예전에는 가계부 적기가 번거로워지는것 같아서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기간을 설정해서 카드 결..

대출할부금계산기 - 대출 이자 원금 한달에 얼마씩? [내부링크]

얼마전에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대출을 받을 일이 생겼답니다. 대출을 하기 전에 대출할부금계산기를 통해 한달에 원금은 얼마씩 갚아야 할지, 이자는 총 얼마나 나가는지 살펴보았답니다. 대출할부금계산기를 활..

적금이자높은은행 - 금리 연5% 신목신협 아동수당적금 [내부링크]

오늘은 연5% 적금이자 높은 은행 신목신협 아동수당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새 연이율이 높다 해도 3년은 저축해야 5%를 주는데, 여기는 연이자가 무려 5%나 됩니다. 단, 아동수당을 받는 분들만 대상이..

강다니엘 공식팬카페 주소, 정회원 등업 신청 방법 [내부링크]

요새 가장 핫한 연예인이 강다니엘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강다니엘 공식팬카페가 오픈되었답니다. 강다니엘 공식 팬카페 주소 및 오픈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팬카페 정회원 등업 신청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중국어 회화 문장 초급 (1) - 유튜브와 [내부링크]

제가 종종보는 중국어 유튜브 채널이 하나 있는데요. 중국어 회화 문장 초급에 적합한 영상 하나 소개 드립니다. 중국인이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문장들을 소개한 영상이랍니다. 초반에는 초중급자 분들을 위..

소룡방 눈꽃탕수육 후기 -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요새 에어프라이어로 뭐 해먹을거 없나 요리조리 보던 중 탕수육 발견~! 소룡방 눈꽃탕수육 평이 괜찮길래 구매해봤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룡방 눈꽃탕수육 후기를 남겨봅니다. 찾아보니 소룡방 눈꽃탕수육은 2..

중국어 독해 낭독 교재 - 중국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선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내부링크]

요새 중국어 공부를 좀 게을리 하고 있어서 반성을 하던 차에 새해가 되면서 마음도 다질 겸, 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하자 마음 먹고 새로 중국어 책 한권 샀답니다. 제가 구매한 교재는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중,..

이디야 소보루크림티라미수 핫/아이스 둘 다 먹어보고 왔어요 [내부링크]

일요일에 뒹굴뒹굴 거리다가 문득 달달한게 땡기더라고요. 주로 커피숍은 탐탐을 가는데, 오늘은 뭔가 게으름을 부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이디야에 가기로 했습니다. 이디야에서 달달한 메뉴 폭풍..

신유용 사건 - 유도 코치가 본인 성폭행 폭로, 그 후 코치의 행동 [내부링크]

지난해 거센 미투 운동 물결에 힘입어, 체육계의 성폭행 사건 폭로 역시 이어지고 있는데요. 유도 유망주였던 신유용 전 유도 선수가 고1때부터 자신의 유도 코치에게 성폭행을 당했음을 폭로했습니다. (이하 신유..

입술건조 예방법 및 관리법 [내부링크]

겨울에는 특히나 입술건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칫 각질이 뜯어지면 아프기도 하거니와 미관상도 좋지가 않지요. 저도 여름 한 철을 제외하고는 입술건조에 시달리다보니 여러 가지 예방법 및 관..

2019년 무료토정비결 보는곳 - 회원가입 없음 [내부링크]

2019년 새해가 되었네요. 우선,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2019년 새해를 맞아 무료토정비결 보는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년 새해를 맞을 때가 되면 토정비결을 보는 분들이..

능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능이버섯은 굴뚝버섯과의 일종으로 가을에 참나무나 물참나무 등 활엽수림에서 자라는 버섯인데요. 인공재배가 어려워 귀한 버섯 중 하나랍니다. 능이버섯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이 좋으며,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에어프라이어 빵 - 생지로 15분이면 뚝딱! 메이플피칸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요새 SNS에서 핫한데요. 저는 귀차니스트인지라 복잡한 요리는 노노~ 삼겹살, 치킨 등 간단한 것 위주로 해먹고 있어요. 오늘은 얼마전에 에어프라이어로 빵 해서 먹었는데 넘 맛나서 후기 남..

HSK5급 독학 후기 및 3개월 (2개월) 완성 계획표 [내부링크]

방학이 되면서 HSK5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제가 예전에 합격했던 HSK5급 독학 후기와 함께 3개월 플랜을 알려드립니다. 3개월 플랜은 <중국어 6개월에 끝내고 알리바바 입사하기> 책에서의 저자..

영어 독학 교재 추천 -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서 어학공부 하기로 결심하신 분들 많지요? 저 역시 지난 해를 반성하며, 다시금 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새 하고 있는 영어 독학 교재 추천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2019 롤챔스 직관 티켓 예매 하는곳, 티켓가격 환불 정보 등 [내부링크]

2019 롤챔스 스프링이 다음주에 개막합니다. 롤챔스 직관을 가고 싶은 분들은 티켓예매를 하셔야 하는데요. 지난해까지는 티켓링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했는데 올해부터는 바뀐답니다. 이번 2019 롤챔스 스프링 부..

2019 롤챔스 스프링 일정 및 대진표, 중계방송 [내부링크]

기다리던 2019 롤챔스 스프링이 1월 16일 개막합니다. 케스파컵 이후 롤챔스 스프링을 손꼽아 기다리던 분들이 많을텐데요. 드디어 2019 롤챔스 스프링 일정 및 대진표가 공개되었습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은 S..

피칸 효능과 김수미 피칸멸치볶음 만드는법 [내부링크]

견과류를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견과류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견과류 중 피칸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피칸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최근 브라질너..

윈도우10 32비트 64비트 확인 1초만에 해결! [내부링크]

요새 프로그램 설치를 할 때 보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 비트를 확인해서 설치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어떤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내 컴퓨터가 몇 비트인지 선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때 내 컴..

윈도우10 내컴퓨터 바로가기 아이콘 바탕화면에 만들기 - 초간단! [내부링크]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혹은 윈도우10이 탑재된 컴퓨터를 산 후에, "내컴퓨터 아이콘이 없어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알려드립니다. 윈도우10 내컴퓨터 바로가기 아..

2019 바뀐 도로교통법 개정안 살펴보기 [내부링크]

매년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되는데요. 운전자라면 누구나 바뀐 도로교통법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2019 바뀐 도로교통개정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바뀐 도로교통법 개정안 살펴보기 75세..

중국 어학연수 6개월 공부법 - 따라와~! [내부링크]

글을 쓰기에 앞서, <중국어 6개월에 끝내고 알리바바 입사하기> 책을 바탕으로 하여 저의 경험담을 함께 곁들여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방학이 되면서 중국으로 어학연수 6개월 정도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

신동욱 조부와 효도사기 소송중 그리고 여자친구 [내부링크]

배우 신동욱이 조부와 효도사기 소송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배우 신동욱의 조부인 신호균씨는 TV조선을 통해 본인이 사망할때까지 돌봐주기로 하는 일명 '효도계약'을 하고 집과 땅을 신동욱에게 양도했는데..

젊은 중국이 몰려온다 - 중국 트렌드를 읽자 [내부링크]

저의 새해의 첫 독서는 중국 트렌드를 읽을 수 있게 하는 책이랍니다. 바로 <젊은 중국이 몰려온다>라는 책이랍니다. 젊은 중국이 몰려온다의 저자는 류종훈이라는 분으로, KBS 기획제작국 소속 PD입니다. 10여 년..

평가옥 광화문점 - 어복쟁반, 녹두지짐 그리고 카페 모브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는 엄마와 동생들과 함께 송년회를 했답니다. 아빠는 일이 있으셔서 미참석. 동생이 모처럼 문화생활을 하고 싶다고 하여, <리히텐슈타인 왕가의 보물>전을 보러 가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근처 맛집..

파닉스 교재 추천 - 기적의 파닉스 1권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재능기부를 시작했답니다. 별건 아니고요. 저도 비루한 실력이기는 하나 영어 단어 보고 읽기 조차 어려워하는 분이 있어서 영어를 가르쳐드리고 있답니다. 수준이 알파벳 정도만 아는 정도에, 아주..

2018 수입차 판매량 1위는? [내부링크]

10여년 전만 해도 길에 이렇게 외제차가 많지 않았는데, 요새는 도로를 보면 수입차가 엄청 많이 보입니다. 수입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날로 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2018년 수입차 판매량 1위는 과연 어떤 나라..

2018 롤 케스파컵 로스터 및 대진표, 일정 - 2라운드 살펴보기 [내부링크]

역시나 올해도 많은 이변을 낳으며 2018 롤 케스파컵 진행이 한창입니다. 롤 e스포츠협회에서는 오늘 롤 케스파컵 2라운드 로스터를 발표했답니다. 오늘은 2라운드 로스터와 함께 남은 대진표 및 일정을 살펴보도..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 여기가 젤 좋아요! [내부링크]

한글로 된 자소서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더러 영문 자소서를 써야 할 일이 있습니다. 혹은 영어로 된 문서를 작성해야 할 일도 있고요. 한글 글자수 세기는 간편한데, 영어 단어수 세기는 어떻게 해야..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선납신청하기) : 할인 꼭 받아요! [내부링크]

자동차세는 1년치 세금을 반으로 나누어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를 해야 하는데요. 자동차세 연납(선납)을 신청하게 되면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기도 하고, 세금 또한 절약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 저장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 저장하는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로 작성한 문서를 다른 곳에서 열어야 할 때가 있는데요. 학교나 회사, 또는 집에서 작업한 파일을 다른 곳에 가져가..

솔로탈출은 중국어로 이렇게 말해요 - 脱单,脱光 [내부링크]

오늘의 중국어 표현!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 솔로탈출을 염원하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그럼 솔로탈출은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솔로탈출은 중국어로 脱单(tuōdān) 또는 脱光 (tuōguāng) 이라고..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 당장 습관을 바꾸면 통장 잔고가 달라진다고? [내부링크]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이라는 책은 일본의 재무 컨설턴트가 쓴 책이랍니다. 지은이 요코야마 미츠아키는 대부분의 컨설턴트가 부자들과 일하는것과는 달리, 돈에 쪼들리는 평범한 사람들을 구제하는 서민파..

에어프라이어 치킨 - 마늘간장치킨 만드는법 개꿀맛 보장 [내부링크]

이달 초에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해서 요새 알차게 쓰고 있답니다. 그래서 레시피 안 까먹을 겸 해서 에어프라이로 만든 치킨 레시피 올립니다. 오늘 제가 공유할 레시피는 마늘간장치킨 만드는법이랍니다. 생각보..

롤 케스파컵 로스터 2018 1라운드 공개! [내부링크]

곧 2018년 롤 케스파컵이 열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롤 케스파컵 로스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에, 롤 케스파컵 관련글들을 모아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른 글 보기도 해주세요. ^^ 이번년도..

2018 롤 케스파컵 대진표 및 대진일정, 중계방송 보는곳까지 자세히 [내부링크]

2018 롤 케스파컵 대진표 및 대진일정이 공개 되었습니다. 각 언어 별, 중계방송 보는곳도 확정이 되었고요. 오늘은 2018 롤 케스파컵 대진표 및 상세한 대진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선 포스트에서도..

연말 저축은행 특판예금 (적금/예금) 비교하고 가입해볼까? [내부링크]

요새 부동산 오름새도 주춤하고, 주식 시장도 불안한것 같고, 돈을 어디다 넣어야 할지 고민이 많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재테크 방향을 어디로 중점을 둘지 모르겠어서 은행, 저축은행 등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이..

知道와 认识 용법 / 차이점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비교적 쉬운, 知道와 认识의 용법과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知道 뜻 [zhī dào] 알다, 이해하다, 깨닫다 这件事只有他知道。(zhè jiàn shì zhǐ yǒu tā zhī dào.) 이 일은 그만 알고..

2018 롤 케스파컵 기간 및 일정, 참가팀, 대회방식, 상금 [내부링크]

롤드컵 끝난 이후로 좀 볼게 없었던 차에 요새 그나마 롤 올스타라도 하고 있어서 나름 볼거리가 생겼네요. 2018 롤 케스파컵은 대체 하는거냐 마는거냐 말들이 좀 있었는데요. 드디어 기다리던 2018 롤 케스파컵..

중국어 공부법 책 <중국어 천재가 된 홍대리> 리뷰 [내부링크]

얼마전 스마트 도서관에 들렀다가 <중국어 천재가 된 홍대리>가 있는데, 중국어 공부법 책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안 빌려 볼 수가 없겠더라고요. (스마트 도서관은 비교적 최신 도서가 많아서 참 좋답니다. 이..

우체국택배 가격 / 방문접수 창구접수 요금 정리 [내부링크]

택배를 보내야 할 때,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기도 하지만 저는 우체국택배를 좀 더 자주 이용한답니다. 익일 배송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아무래도 우체국택배가 더 안심이 되더라고요. 오늘은 우체국택배 가격 정..

EBS 라디오 중급 중국어 과월호로 공부하자 [내부링크]

요새 공부를 많이 게을리 하고 있지만 뭐라도 듣거나, 텍스트를 읽거나, 혹은 강의라도 보거나 하면서 중국어의 끈은 놓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오늘 소개 드릴 중국어 교재는 EBS 교재랍니다. 중국어 독..

홍대 데이트 - 새우왕 알베르토 : 알베르토한판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생일을 맞이하여, 모처럼 홍대 데이트 다녀왔답니다. 예전에 신문에서 본 홍대 새우왕 알베르토 다녀왔습니다. 새우 덕후인지라 꼭 가보고 싶은 곳이라 캡쳐만 해두고 언제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2주 전에..

[책] 1년만에 중국어 통역사가 된 비법 (니하오 밖에 모르던 내가) [내부링크]

1년만에 중국어 통역사가 된 비법이라니! 우선 책의 제목부터가 저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저는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해서 읽어보았습니다. 저자인 조자룡님은 게임과 만화에 빠져 살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 "네..

2018 롤드컵 플레이인 일정과 경기방식, 참가팀 [내부링크]

드디어 2018년 롤드컵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2018 롤드컵 플레이인 일정과 경기방식, 그리고 참가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롤드컵 플레이인 기간은 10월 1일 ~ 4일, 그리고 10월 6일과 7일에 진..

2018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 (청계천 타임투어마켓) 위치 및 기간, 시간 등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는 종로3가에 볼일이 있어서 종로 3가 갔다가 청계천 밤도깨비 야시장엘 다녀왔답니다. 작년에 방문하고 싶었는데 못 갔었는데요. 현재 2018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서울 곳곳에서 한창이랍니다. 서울..

삼척 대게 맛집 - 삼척대게 본점 [내부링크]

여름 휴가는 다들 이미 잘 다녀오셨겠지요? 저는 부모님 집이 강원도 삼척이라 휴가 때도 부모님 댁으로 휴가를 간답니다. 이번 휴가는 다소 늦게 갔었는데요. 거의 고기 위주로 먹다가 이번엔 해산물 먹자 해서..

설빙 메론빙수 - 딸기치즈 메론 후기 [내부링크]

요새 모두들 사상 최악의 폭염으로 고생하고 계시죠? 전에는 커피숍에서 띵까띵까 했었는데, 요새는 설빙 가서 빙수를 종종 먹어주고 있답니다. 며칠 전 주말에는 요새 핫하다는 설빙 메론빙수를 먹어보고 후기를..

쉬운 앱테크 추천 - 시빌라 :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내부링크]

최근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요새 몇몇가지 앱테크를 하고 있는데요. 적은 금액이라고 우습게 볼건 아니더라고요. 생각보다 아주 쏠쏠 하더라고요. 앱테크 중에 최근에 뜨고 있는 시빌라 라는..

EBS 라디오 중급 중국어 수준과 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중국어 학원 다닐 시간이 부족해서, 혹은 학원비 부담으로 인해서 EBS를 통해 중국어를 독학으로 공부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오늘은 EBS 라디오 중급 중국어의 수준과 재방송 시간에 대해 알려드..

[독서법 책] 1천권 독서법 [내부링크]

새해에는 독서를 좀 많이 해야지 하는 결심은 새해마다 하는것 같은데 어느덧 3월이 되었습니다. 1,2월 동안 읽은 책은 네 다섯권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반성반성하면서 독서법에 관한 책을 찾아보다가 이라는 책..

신림역 규가츠 - 고베규카츠 신림점 [내부링크]

신림역 부근에 규가츠 집이 있는데, 언제 생긴건지... 요새 이쪽길을 잘 안다녔는데, 어느날 길을 지나다보니 커다란 간판이 생겼길래 방문해 보았답니다. 고베규카츠 신림점이라고 적혀 있는걸 보니 프랜차이즈..

소설 - 독일인의 사랑 by 막스 뮐러 [내부링크]

얼마전에 소설 독일인의 사랑 (Deutsche Liebe)을 읽었습니다. 저는 독일 문학 작품을 많이 읽어 보진 않았지만, 막연히 독일에 대해서는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책은 우연히 중고 서점에 갔다가 제목..

뮤지컬 -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줄거리, 후기 (아이비, 강정우)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에는 동생들과 뮤지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이라는 작품을 보고 왔답니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종로5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2017년 10월 27일 ~ 2018년 1월 7일까지 공연 한답니다...

경복궁 야간 개장 사진 [내부링크]

경복궁 야간 개장 9월에 다녀왔는데, 이제서야 업로드 합니다. 아름다운 야경이니 말 보다는 사진 위주로 포스팅 합니다. 경복궁은 아주 꼬꼬마 시절 때 부모님 손 잡고 왔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때는 그냥 놀이동..

한국에서 당당왕 중국 원서 직구 하기 [내부링크]

저는 일년에 한 번 정도 당당왕에서 중국어 원서를 구매합니다. 한국에서 중국원서 구매하려면 가격이 만만치 않을 뿐더러, 책 종류도 많지 않아서 중국 원서 직구를 한답니다. 타오바오에서도 중국원서 직구가 가..

백복령 먹거리촌 정선갓전병 - 강원도의 소박한 맛을 볼 수 있는곳 [내부링크]

추석 때 가족들과 백복령이라는 곳을 갔었습니다. 백복령은 삼척에서 정선 갈 때 지나가는 곳이랍니다. 반대로 정선에서 삼척으로 가는 길에 지나가는 곳이기도 하고요. 저는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엄마가..

[중국어 성어 책] 중국어로 떠나는 고사성어 여행 [내부링크]

중국어를 공부하다 보면, 중국인들이 일상 대화에서 성어를 꽤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극이 아닌 현대극 중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더라도, 성어를 일상 대화에 많이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답니..

롤 인장질 - Edg 아이보이 iBoy, WE 시예 Xiye 인장질 응징 [내부링크]

얼마전 롤드컵 16강 경기에서 EDG의 아이보이 (iBoy) 가 SKT를 상대로 인장질을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롤에서 인장질을 하는건 대부분 상대를 비꼬거나, 조롱하는 의미로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 중에 저..

롤 승부의신 마지막 한명의 선택은? [내부링크]

롤드컵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8강 첫날부터 롱주가 삼성에 패하면서 롤 승부의신 망했다는 원성들이 자자했는데요. 실제 롤드컵 8강 첫날인 10월 19일 전까지만 해도, 그룹스테이지를 다 맞힌 사람이 총 43명이..

쉬운 중국어 원서 - 怕小孩的叔叔 (我爱阅读丛书) [내부링크]

오늘은 HSK 4급 ~ 5급 수준의 쉬운 중국어 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략 4급 합격한 정도분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중국어 원서랍니다. 중국어 원서 동화책인데요. 시리즈로 되어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我..

2017 롤드컵 8강 대진표와 일정 & 간단 전력 비교 [내부링크]

2017년 S7 롤드컵 16강이 끝나고 드디어 내일이면, 8강이 시작됩니다. 롤드컵 8강 대진표 및 일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미지는 한국팀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LCK 사진으로! 한국의 LCK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2017 롤드컵 16강 결과 [내부링크]

2017년 롤드컵 16강이 일요일에 끝났는데요. 오늘은 롤드컵 16강 2주차 결과 및 16강 전체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6강 1주차의 경우에는 하루에 여러 조가 섞여서 경기를 한 반면, 2주차에서는 각 날짜별..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하기, 준비서류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너무 미미해서 이거 언제 100달러 모으나 싶어서, 애드센스 승인 후 바로 외화통장을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괜히 설..

롤 승부의 신 보는곳 [내부링크]

롤드컵 16강이 조금 전에 끝났네요. 여러분들 모두 롤 승부의 신 참여 하셨나요? 이번에는 롤 인게임 임무에서 롤드컵 승부의 신 34점 이상 달성하기 임무가 있어서 작년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을것 같은데요...

리양의 Crazy English - 리양의 미치지 않으면 영어는 없다 [내부링크]

리양의 Crazy English가 한 때 한국에서도 꽤 유행을 했었는데요. 저도 옛날에 리양의 책을 읽었었답니다. 이제 세월이 좀 지났지만, 다시 한 번 <리양의 미치지 않으면 영어는 없다>를 읽으며, 외국어 학습법에..

동해 가볼만한곳 1탄 - 묵호등대와 출렁다리 [내부링크]

저는 부모님 집이 강원도라 강원도를 종종 가는 편이랍니다. 지난 번 여름휴가 때 집에 갔을 때, 동해를 다녀왔는데요. 뭔가 강원도는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서 별로 구경은 안 다녔는데, 요새 저희 가족은 모이면..

[쉬운 중국어 뉴스] 吹生日蜡烛会让蛋糕上细菌增14倍 [내부링크]

오늘은 쉬운 생활 뉴스로 중국어를 공부하는 시간입니다. 우선 중국어 뉴스를 먼저 들어봅시다. 35초 정도의 짧은 뉴스입니다. 8개의 짧은 문장입니다. 겁먹지 마세요. <중국어 뉴스로 공부하는 방법> 공부할 때..

롤 피규어 별수호자 세트 구매 후기 [내부링크]

제 취미 생활 중 하나는 리그오브레전드인데요. 하는것 보는것 모두 좋아합니다. 지난 번에 롤 별 수호자 피규어 세트 구매했답니다. 가끔 스킨을 사곤 하지만, 이번 별수호자 세트는 중국 서버에 등장한 후 너무..

2017 롤드컵 16강 2주차 일정 / 그룹스테이지 2라운드 일정 [내부링크]

2017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16강 1주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돌아오는 10월 12일 목요일부터 그룹스테이지 2주차가 시작되는데요. 롤드컵 16강 2라운드의 경우, 1주차 (1라운드)와는 다르게 모든 조가 섞여서 하는..

2017 롤드컵 16강 1주차 (그룹스테이지 1라운드) 결과 정리 [내부링크]

10월 5일 시작된 2017 롤드컵 16강 1주차가 조금 전에 끝났습니다. 그룹스테이지 1라운드 결과와 함께 KDA 순위 TOP10 및 하위 10명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롤드컵에서는 여러 가지 이변이 속출하는데요..

속초 대포항 - 새우 튀김, 춘옥씨앗새우강정, 주차요금 [내부링크]

이번 연휴에는 집에 내려가는 길에 속초 대포항에 들렀답니다. 속초 대포항 새우튀김이 맛나다고 해서 가는 길에 먹고, 집에도 싸가고 하려고요. 속초 대포항 요새 떠오르는 음식으로 대게튀김과 춘옥 씨앗새우강..

중국 직구 배대지 추천 - 싼곳, 배송 빠른곳 직싸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모처럼만에 중국 직구를 하면서 작년에 이용하던 배대지를 방문했더니, 너무 오랜만에 방문해서 그런지 업체가 없어졌더군요. 작년에 막 오픈했던 업체라 친절하고 싼곳이라 다시 이용하려고 했는데 없어..

[책 - 외국어공부법] 영어 일본어 중국어 딱 2년만에 끝내기 [내부링크]

이 책은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되어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게 되었습니다. 외국어 공부법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제목이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책 사이즈도 얇고 작은 편이라 가볍게 2~3시간 정도면 읽을 수..

광화문, 강남 등 교보문고 영업시간, 주차요금 (서울 및 수도권) [내부링크]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자주 서점에 데리고 다니셔서 그런지, 저는 지금도 인터넷 서점보다는 직접 서점에 가서 책을 보고 사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뭐 어쩔 수 없을 때는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기는 하지만요. 특..

LG 블루투스 이어폰 AS 받고 왔어요 (수리 비용 포함) [내부링크]

저는 LG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블루투스 이어폰 모델은 톤플러스 (HBS-900) 제품이랍니다. 벌써 이 이어폰과 함께한지도 어느덧 2년이 되었습니다. 다음 버전 모델도 나와 있던데 여전히 HBS-..

용산CGV 팝콘 메뉴 가격, 종류 (팝콘팩토리 / 팝콘랩), 위치 [내부링크]

저는 극장에 가면 꼭 팝콘을 사 먹는답니다. 뭔가 극장에 영화를 보러 간다기 보다는 팝콘을 먹으러 가는 느낌이에요. ^-^ 오늘은 용산CGV 팝콘 가격과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산 CGV 팝콘팩토..

GS25 편의점 도시락 추천 - 수란불고기비빔밥 [내부링크]

저는 종종 GS25 편의점 도시락을 사먹는데요. 요새 편의점 도시락들이 경쟁이 심해서인지 품질이 많이 좋아지면서, 꽤나 가성비가 괜찮답니다. 오늘은 요새 핫한 GS25 도시락 하나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

2017 중국팀 (LPL) 롤드컵 진출팀 로스터와 간단평 [내부링크]

곧 2017 롤드컵이 열립니다. 두근두근~! 오늘은 2017 롤드컵 중국팀 로스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시드인 EDG, 다음으로 2시드인 RNG, 끝으로 3시드를 받은 Team WE의 로스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웃긴사진] 재미있는 착시현상 사진 모음 [내부링크]

가끔 인터넷 보다 보면, 착시현상 사진이나 그림을 보게 되는데요. 재미있는 착시현상 사진 모음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얼핏 보고 이상한 생각 하신건 아니겠지요? 그냥 베이지색 배경의 칵테일 잔 사진..

교보문고 바로드림센터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요금 (전국)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책을 사는 일도 많지만 직접 매장에서 책을 사는 것을 더 좋아하시는 분도 계시지요? 저는 매장에 직접 가서 책을 보고 사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교보문고 바로드림 센터는 인터넷 구매와 매장 구매의..

2017 롤드컵 조추첨 결과와 한국팀 로스터 [내부링크]

13개 지역, 24개 팀이 참여하는 2017 롤드컵이 9월 23일 낮 2시에 개막됩니다. (한국 시간 기준입니다.) 이번 LOL World Championship 2017은 중국에서 개최되는데요. 9월 12일 밤 9시에 2017 롤드컵 조추첨이 있..

开箱星之守护者迷你手办套装 [내부링크]

我是韩国人。所以我的中文有限。你们了解一下吧。 我特别喜欢玩儿英雄联盟,看英雄联盟比赛。 我买了星之守护者迷你手办套装。 当然在韩国买了。 在网上买的。 我星期天点,然后星期二收到货。 包装的箱子也很..

2017 롤드컵 본선 16강 조편성, 그룹스테이지 일정, 관전 포인트 [내부링크]

한국 롤팬들에게는 다소 지루할 수도 있었던 2017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10월 5일부터는 드디어 롤드컵에서 한국팀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롤드컵 본선 (16강) 조편성과 함께 그룹..

상해 맛집 / 난징동루 맛집 비펑탕 [내부링크]

제가 중국의 상해를 좋아하는 이유 중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서이기도 한데요. 오늘 소개 드릴 상해 맛집은 난징동루에 있는 맛집으로 비펑탕이라는 곳입니다. 비펑탕은 상해 전통 요리를 파는 곳은 아니고 홍콩..

신림역 24시간 식당 / 콩나물국밥 전주현대옥 [내부링크]

신림역 근처에 전주 현대옥이 생긴지 조금 되었는데 언제 한 번 방문해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다녀와 봤습니다. 신림역 근처에 위치한 전주현대옥은 24시간 영업하는 식당인데요. 콩나물국밥이 유명하답니다. 신림..

영어원서읽기 - 저렴한 영어원서 추천 [내부링크]

며칠 전에 광화문 교보에 갔다가 집어온 책을 소개합니다. 원래 중국어 책 사려고 방문했다가, 저렴한 영어원서가 있길래 간만에 영어원서읽기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사왔답니다. 가격은 무려 2,000원! mp3..

용산 아이파크몰 맛집 이자와 -소고기까스 맛나요 [내부링크]

며칠 전에 킬러의 보디가드를 보러 용산CGV에 갔다가 이집 저집 검색하다 가게 된 곳입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의 맛집인 이자와를 소개합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는 많은 식당들이 몰려 있었는데요. 많은 식당들의..

영풍문고 전국 영업시간 및 위치 (종로, 강남, 서현 등) [내부링크]

저는 강남역에 갈 때는 강남역 가까이에 위치한 영풍문고를 가곤 하는데요. 오늘은 영풍문고 전국 영업시간 및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종각에 위치한 영풍문고 종로 본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산 CGV 4DX2D - 킬러의 보디가드 4DX 후기 [내부링크]

트위치 TV를 보다가 우연히 킬러의 보디가드가 그렇게 재미나다는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킬러의 보디가드 후기를 찾아보니, 8월 30일 개봉했는데, 후기가 좋더라고요. 후기 중에 4DX로 볼걸 그랬다는 글..

신림역 분식 - 버금새우 : 국물떡볶이와 새우튀김이 맛있는집 [내부링크]

신림역 근처에 얼마 전에 버금새우라는 곳이 생겨서 언제 한 번 가봐야지 하다가 지난 주에 한 번, 그리고 어제 또 한 번 방문을 했답니다. 여기를 어떻게 소개해야 할까 하다가 신림역 분식으로 결정했습니다...

명랑핫도그 영업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명랑핫도그 인기가 아주 많은데요. 기존 우리가 포장마차 분식집에서 사먹던 핫도그를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림역에 명랑핫도그 처음 생겼을 때 한동안 줄이 엄..

대림 맛집 - 저렴한 양꼬치 무한리필 해성양꼬치 [내부링크]

중국어 공부도 한느데, 언제 한 번 대림에 한 번 놀러가야지 하다가 얼마 전에서야 대림에 다녀왔답니다. 검색을 정말 열심히 했는데 대부분 업체 광고글이 많아서 맛집 고르기가 수월치 않았답니다. 나름 엄선해..

대만 4성급 호텔 추천 - 코지 종샤오 타이베이 (Hotel Cozzi Zhongxiao Taipei) [내부링크]

연휴 때, 머물렀던 대만 4성급 호텔 추천 드립니다. 호텔 코지 종샤오 타이베이 (Hoel COZZI Zhongxiao Taipei)라는 곳인데요. 4성급 호텔을 알아보면서, 원래는 많이들 방문하시는 저스트 슬립 시먼딩으로 예약..

반디앤루니스 전국 영업시간 및 위치 (고속터미널, 신림 등) [내부링크]

요새 온라인 서점을 많이들 이용한다지만, 저는 서점에 직접 방문해서 책을 보고 고르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방문하는 반디앤루니스 영업시간 및 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

맛있는 치킨 추천 - 네네치킨 크리미언 핫블링 후기 [내부링크]

치킨이 땡기는 요즘! 맛있는 치킨 추천 드리겠습니다. 얼마전에 오랜만에 네네치킨 신메뉴인 크리미언 핫블링을 주문해보았는데요. 요새 네네치킨 크리미언 핫블링이 그렇게 유행이라고 하더라고요. 집 근처에 네..

[중국어문법] 再와 又 뜻과 차이점 / 사용법 [내부링크]

再와 又는 동작의 반복(중복)을 나타내는 부사라는 점에서는 동일한데요. 再와 又 두 가지 부사의 사용법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아요. 우선 再의 뜻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再 뜻 1. 다시, 거듭, 재차 再说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2편 -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해결 [내부링크]

지난번에 이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올려봅니다. 저는 총 3번의 콘텐츠불충분 메일을 받았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을 벗어나니 이제는 사이트가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이라는 메일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횡성 휴게소 맛집 메뉴 추천- 횡성한우국밥 [내부링크]

제가 일년에도 몇 차례 방문하는 횡성 휴게소 맛집의 메뉴 추천 드리겠습니다. 저는 부모님이 강원도에 살고 계시기 때문에 일년에도 몇 차례씩 강원도를 가는데요. 항상 횡성 휴게소에 들르는 편이랍니다. 이번..

농협 하나로마트 영업시간과 휴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농협 하나로마트는 야채나 과일 등 농산물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종종 이용하는데요. 농협 하나로마트 영업시간과 휴무일 잘 알고 가야 괜한 걸음 하지 않겠지요? 농협하나로마트는 지점별로 영업시간..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1편- 콘텐츠 불충분 해결하기 [내부링크]

저도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에 많은 분들의 글을 보고 승인 받는데 참고하였기에, 오늘도 일명 애드고시라 불리우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 구글 애드센스 승..

중국어 회화공부법 -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중국어를 공부할 때, 다른 부분은 독학으로도 어느 정도 가능한데요. 회화만큼은 혼자하기가 참 힘들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어 회화공부법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어 회화를 잘..

강남역 술집 추천 - 조용한 술집 아사칸 (아사히 생맥주가 맛있는 집) [내부링크]

강남역에는 약속 때문에 종종 가지만, 막상 강남역에서 저녁 식사 후, 술집 가려면 괜찮은 술집이 생각보다 별로 없다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조용한 술집을 찾을 때 종종 찾는 강남역 술집을..

EBS 라디오 초급중국어 수준과 재방송 시간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외국어 공부하기 계획을 세우고는 하는데요. 연초에 계획 세우신 분들 지금 잘 실행하고 계신가요? 잘 지키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다시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 그래서 오늘은 중국어..

토요일 로또 판매시간 / 구매마감시간 (평일, 일요일 포함) [내부링크]

어젯밤 좋은 꿈 꾸셨나요? 전에 친구들이랑 같이 일주일간 행복한 꿈을 꾸면서 행복해하는 값이라고 생각하자라고 하면서 로또를 사곤 했었는데요. 오늘은 토요일 로또 판매시간과 구매마감시간에 대해 알아보도..

스쿨푸드 메뉴 추천과 배달료 [내부링크]

신림역 포도몰에 갈 때 주차 때문에 그냥 포도몰에서 가끔 식사를 한답니다. 그럴 때 저는 스쿨푸드를 주로 가는데요. 제가 자주 시키는 스쿨푸드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스쿨푸드 메뉴와 스쿨푸드 가..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보는곳 -수능 한국사 무료강의 추천 [내부링크]

저는 학교 다닐 때 이상하게도 역사 시간을 싫어했습니다. 세계사도 재미 없고, 한국사도 재미 없었답니다. 보통 여학생들이 역사 시간을 좋아했는데, 저는 이상하게도 흥미가 없었어요. 덕분에 저는 지금까지도..

개인통관고유번호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조회 방법 [내부링크]

요새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해외 직구를 하려면 개인통관 고유번호 (개인통관 고유부호)라는 것을 발급 받아야만 한답니다. 오늘은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일요일, 공휴일 문여는 약국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끔 일요일에 약국 가야 하는데, 문이 닫혀 있어서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저는 일요일에 자주 아픈데요. 주말 음주로 인해 아픈 경우도 좀 있다는건 비밀이지 말입니다. 그럴때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정..

주민센터 업무시간 / 영업시간, 야간근무 하는곳도 있어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소형 가전 쓰레기 배출 문제로 주민센터에 들른 적이 있답니다. 선풍기가 고장나서 새로 장만하면서 기존에 쓰던 선풍기를 버리려고 했거든요. 찾아보니 소형 가전 1m 미만은 그냥 배출해도 된다고 하는..

상해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 마라롱샤 [내부링크]

상해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 있는데 바로 마라롱샤랍니다. 저는 사실 이것때문에 상해에 갔습니다. 예전에 TV에서 우연히 상해 먹거리를 보다가 마라롱샤에 반해버렸어요. 롱샤가 왜인지 안 쳐져서 마라만 중..

[맞춤법] 있다가와 이따가 사용법 [내부링크]

우리말은 알아갈수록 어렵기도 한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이들 잘못 쓰는 단어인 <있다가>와 <이따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있다가 '있'에 연결어미 '-다가' 합쳐진 말로 동사입니다. 사람이나 동물이 어떤 곳..

실업급여 계산 - 간단하게, 정확하게 2가지 방법 [내부링크]

회사를 그만두면서 그동안 꾸준히 납부했던 고용보험 혜택을 드디어 보았습니다. 회사를 퇴사하게 되면 퇴직금도 나오지만, 퇴직금은 미래를 위해 안 쓰고 남겨두어야 할 것만 같았답니다. 실업급여라는 제도가 있..

2017 개정된 도로교통법 - 교통범칙금 내지 않게 주의해요! [내부링크]

2016년 12월에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2017년 6월부터 시행되었답니다. 홍보가 덜 되었는지 아직 모르시는 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달라진 도로교통법 모르고 있다가 어겼다가는 교통범칙금 내야 하니까 꼭 알아두는..

2017 롤 리프트 라이벌즈 결과 총정리 (한국, 중국, 대만) + 상금 [내부링크]

2017년 7월 6일 ~ 7월 9일 진행되었던 제1회 롤 리프트라이벌즈가 끝났습니다. 아직도 한국팀이 중국팀에 져서 대회 2등을 하게 된것에 많은 분들이 분노하고 계신데요. 2017 롤 리프트 라이벌스 모든 경기에 대한..

대만 우드 오르골 - DIY 오르골 위치 정보 포함 [내부링크]

대만에는 망고빙수나, 망고젤리도 유명하지만 우드 오르골도 아주 유명하답니다. 대만의 우드 오르골은 성품서점에 가면 만나실 수 있는데요. 성품 서점은 타이베이 시내 내에도 지점이 여러 개 있습니다. 오르골..

상해 벨라지오에서 상해 음식 먹어보아요 [내부링크]

저는 상해를 참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상해에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이기도 하답니다. 참고로 저는 향신료, 고수 이런거 아주 아주 싫어라한답니다. 그래서 전통 중국 요리 중에 안 먹는 음식 많은..

서울대입구 돈파스팔레 백종원의 3대천왕 나왔다고 해서 방문해봤어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엄마가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집 가보고 싶다고 서울에 올라오셨습니다. 제 동생이 서울대입구 사는데 거기 근처에 있는 돈파스 팔레라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엄마, 동생, 저 이렇게 셋이 돈파스 팔레..

캐리비안베이 할인 및 할인카드 7월,8월 [내부링크]

요새 더워도 너무 너무 덥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리비안 베이 할인 및 할인카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캐리비안 할인 혜택은 매달 바뀌므로 그때 그때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의 할인카드..

신림 맛집 - 계림원 누룽지통닭구이 (누룽지 + 전기구이통닭의 만남)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니 치맥이 너무나 땡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끔 방문하는 신림 맛집 계림원을 소개합니다. 부제(?)는 누룽지통닭구이에요. (가게 이름이 좀 깁니다.) 풀네임은 계림원 누룽지통닭구이 랍니다...

자동차보험 서민우대 할인 - 할인 대상 및 제출 서류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갱신하려면 매년 어려운 숙제를 풀어야 하는 느낌이지 않으신가요? 자동차보험 서민우대 할인제도가 있는데 알고 계신 분이 많지 않아 혜택 보는 분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수익 하..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결과 - 한중전 LPL우승 [내부링크]

드디어 리프트 라이벌즈의 결승전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3:0 또는 3:1 승리를 예상했었는데, 한국팀이 아쉽게 1:3으로 중국에 분패했네요. 하.. ㅠ_ㅠ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결과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중계 및 준결승전 다시보기 추천 [내부링크]

어제(2017년 7월 8일)는 리프트 라이벌즈 LMS vs LPL의 준결승전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이 있습니다. 리프트 라이벌즈 시작 전 많은 분들이 예측하셨듯이 한중 매치가 성사되었답니다. 하지..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대회 방식 (한국/중국/대만) [내부링크]

리프트 라이벌즈가 한창입니다. 그룹스테이지가 7월 6일, 7일 이틀간에 걸쳐 종료되었네요. 오늘은 리프트 라이벌즈 결승전 대회 경기 진행 방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결승전 진행 방식을 헷갈려..

환전싸게하는법 - 환율우대 90% 받자! [내부링크]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에서 요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환전을 적게 해가는 분들도 많기는 하지만, 어느 정도 환전은 필수겠지요. 그래서 오늘..

롤 리프트라이벌스 참가팀 한국 중국 대만 써머 스플릿 성적 살펴보기 [내부링크]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롤 리프트라이벌스 LCK vs LPL vs LMS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룹스테이지는 7월 6일, 7일 오후 3시에 시작합니다. 준결승전은 7월 8일 토요일 오후 5시, 결승전은 7월 9일 일요일 오후 5시입니..

북미 유럽(NA EU) 리프트라이벌즈 중계, 대회일정, 참가팀 [내부링크]

잠시 후 몇 시간 뒤면, 북미와 유럽간의 자존심 대결! 북미 유럽 리프트라이벌즈가 시작됩니다. 한국 시각으로 7월 5일에서 6일로 넘어가는 12시에 시작된답니다. 이번 북미 유럽간의 리프트 라이벌즈는 독일 베를..

리프트라이벌즈 한국팀 일정 및 중계 보는곳, 경기방식 [내부링크]

2017년 7월 6일 ~ 7월 9일까지 대만 가오숑에서 리프트 라이벌즈 아시아가 열립니다. 한국팀은 중국리그인 LPL과 대만리그라 불리우는 LMS와 격돌하게 됩니다. (LMS는 대만리그라고들 흔히 말하지만 실은 대만, 홍..

중국어원서 읽기로 중국어 공부하기 - 초중급 원서 읽기 시작하기 [내부링크]

누구나 언어를 처음 배우면서, 나도 유창하게 원어민처럼 말하기를 꿈꿉니다. 하지만 언어를 습득하려면 최소한의 시간이 요구되며, 특히나 외국어로서 언어를 배우려면 다양한 방면에서의 공부가 필요합니다. 말..

신림역 맛집 함지박 치즈등갈비 [내부링크]

사실 신림역에는 술집은 많은데 맛집은 그리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림역에서 약속이 자주 있으므로 오늘은 신림역 맛집 한 군데 알려드릴게요. 저도 종종 가는 곳인데요. 신림역 근처에 위치한 함지박..

2016 SKT T1 롤드컵 스킨 - 울프 나미, 블랭크 자크, 꼬치 올라프 게임 플레이 [내부링크]

앞선 글에 이어 2016 SKT T1의 롤드컵 우승 기념 스킨 인게임 영상을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울프가 나미를 착용, 블랭크는 자크를, 꼬마 코치(꼬치)의 올라프 게임 영상입니다. SKT T1 선수들이 5인 일반 게임 돌..

2016 SKT 스킨 - 페이커, 뱅 직접 착용 게임 플레이하다! (유튜브) [내부링크]

다음주 정도면 2016 SKT 롤드컵 우승 스킨이 나올것 같다는 예측이 나오는 가운데, 페이커와 뱅, 울프, 블랭크, 그리고 꼬마 코치가 함께 일반 5인큐를 돌리면서 SKT 스킨을 착용하고 게임 플레이를 했답니다. 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 소식 및 가격정보 [내부링크]

과거 스타크래프트를 즐겼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가 8월 15일에 전세계에 정식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한국 시간 기준으로 8월 15일 광복절에 출시되는 것이랍니다. 한..

상해 가볼만한곳 - 티엔즈팡 [내부링크]

오늘은 상해여행에서 가볼만한곳 한곳 추천 드리겠습니다. 바로 티엔즈팡이라는 곳인데요. 많은 분들이 한국의 인사동에 비유하는 곳이랍니다. 이곳은 예술거리라고도 불리우는 곳으로 각종 수공예품을 많이 팔아..

오랜만과 오랫만 어떤게 맞는 말일까요 [내부링크]

여자들이 이런 남자 정말 깬다 하는 스타일 중에 맞춤법 자주 틀리는 남자가 있다는거 혹시 아시나요? 좀 어려운 맞춤법이면 몰라도 쉬운 맞춤법도 자주 틀리는 남자는 정말 깬답니다. 저 Tanit도 간단한 맞춤법..

이태원 BBQ 맛집 - 라이너스 바베큐 : 미국 남부식 바베큐 맛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바베큐에 꽂혀서 맛있는 바베큐집을 찾다가 발견하게된 이태원 BBQ 맛집을 소개합니다. 대학교 시절에는 학교가 이태원에서 가까운 편이라 종종 가줬는데, 졸업 이후로는 거의 안 가다가 오랜만에 이태원..

<캐리비안의 해적5 : 죽은자는 말이 없다> 관람 후기 [내부링크]

저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모든편을 보았습니다. 시리즈 4편이 2011년에 개봉했었는데, 6년이 지나서야 드디어 <캐리비안의 해적 5편 - 죽은자는 말이 없다>가 우리의 곁을 찾아왔습니다. 캐리비안 시리즈를 좋..

청설(Hear me) : 첫사랑같은 청순한 대만영화 [내부링크]

청설이라는 영화는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되었습니다. 청설은 2009년에 상영한 대만의 영화 입니다. 남자 주인공은 티엔커 역의 펑위옌, 여주인공은 양양역의 천이한입니다. 그 외 주요 인물로 양양의 언니인 샤오평..

꺼져버려 종양군 영화 감상평 - 긍정에너지에 빠져보아요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 더워져서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영화 한편 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꺼져버려 종양군>이라는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여주인공이 참 예쁘고 귀엽다고 생각했습니다...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영어를 공부처럼 지루하게 하고 싶지 않아서, 또는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라는 이유로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을 택합니다. 영어강사로 유명한 유수연 강사의 경우 노팅힐이라는 영화..

영어문법 인강으로 공부하는게 편해요 - 레알 공부한 후기 [내부링크]

앞글에서는 기초영문법에 대한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번 글은 기초 단계는 이미 넘어가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너무 영어초보라 기초가 필요하신 분은 제가 쓴 앞의 글을 읽어 보시고 이글을 읽는 것이 더 도움..

기초영어 문법책 - 이번 방학에는 영어문법 마스터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영어 공부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영어 기초가 많이 부족해서, 남들은 다들 이번 방학때 토익 목표 점수를 잡고 공부하는데 나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갑갑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HSK4급 독학 후기 및 조언 [내부링크]

저는 전에 HSK4급 시험을 봤었습니다. 이때 병음 배우는데 한달, 그리고 회화학원 다니면서 HSK4급 준비는 따로 독학으로 준비했었습니다. 총 244점으로 높지 않은 점수이지만 짧은 기간 준비해서 본 독학 수기를..

중국 어학연수 주의할점 [내부링크]

요새는 어학연수를 가지 않는 학생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낯선 땅으로 가는것이니 만큼 여러가지 고려해야 합니다. 같은 아시아니까 한국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특히나 중국은..

방학 단기어학연수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어느덧 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미 방학동안 단기어학연수를 준비해서 출발예정인 분들도 있습니다. 또 어떤 분들은 출발을 앞두고 있을 시기입니다. 또 어떤 분들은 다음 겨울방학에 가기 위해서 여름..

나의 북경 어학연수 #5 - 생활하기 [내부링크]

지난번에도 언급했지만, 처음에는 이웃이 없었습니다. 한 달쯤 지나서 옆집에 중국인 아주머니와 딸이 이사왔습니다. 이사람들은 동북에서 왔다고 했는데 더 자세한 지역까지는 모르겠습니다. 결국에는 일종의 쉐..

나의 북경 어학연수 #4 - 중국인 친구 사귀기 [내부링크]

북경으로 어학연수를 갔다면, 중국인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다. 북경 뿐 아니라 다른 지역으로 갔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학교 부설 연수원으로 연수를 갔다면, 학교에서 연결을 해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

나의 북경 어학연수 #3 - 공부하기 [내부링크]

나의 북경 어학연수 세번째 이야기를 해보겠다. 이번 이야기는 중국에서 공부하기 편이다. 혼자서는 등록할 수도 없는 언어 실력이었기 때문에, 유학생과 함께 학원에 찾아갔다. 그 학원은 1교시당 1시간 30분 수..

북경 어학연수기 #2 준비하기 [내부링크]

중국어 학원을 다니면서, 병음을 배우면서, 중국어의 매력에 빠졌다. 그래서 인강도 듣고, 어학연수 결심을 하게 되었다. 우선 지역은 북경과 하얼빈을 염두에 두었다. 두 지역이 표준어를 쓴다기에 그렇게 정했다..

나의 북경 어학연수 #1편 - prologue [내부링크]

5년전, 나는 다니던 회사에 염증을 느꼈다. IT회사라 끝도 없는 야근에 지치기도 했고, 더 이상 여기서는 발전이 없을것 같다는 불안감도 있었다. 가장 큰 이유는 나의 영혼을 팔면서 돈을 버는것 같다는 생각 때..

체리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요새 주변에서 체리 파는 곳을 자주 만나게 됩니다. 체리 제철이 돌아왔다는 것이지요. 체리는 맛만 있는게 아니라 영양도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체리의 효능 알고 먹도록 합시다. 체리 씻는법 우리나라의..

대만 택시투어 가격 & 추천업체 및 후기 [내부링크]

대만에 3번 다녀오면서 그 중 2번은 택시투어를 이용했습니다. 처음 갔을 때는 뭣모르고, 예류를 버스 타고 갔었는데, 하루를 다 잡아 먹어버려서 다음부터는 현명하게 택시투어를 이용했답니다. 대만 택시투어는..

상해 쇼핑리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상해 자유여행 갔을 때의 쇼핑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상해는 총 3번 다녀왔고, 처음 한 번은 회사에서 패키지 여행으로 갔고, 그 뒤 두번은 자유여행으로 다녀왔답니다. 중국은 대부분의 지역이 영어는..

라인프렌즈 브라운 공기청정기 후기 [내부링크]

요새 날씨 정보에서 미세먼지 지수를 보면, 한국에서 계속 살아야 하나 회의감이 들 정도입니다. 예전에는 공기청정기를 두고 사는 가정이 많지 않았지만, 요새 공기청정기는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날이..

대만 맛집 철판 요리 카렌 (지점 및 위치 정보 포함) [내부링크]

예전에 대만 갔을 때, 철판 스테이크를 먹기는 했었는데 저렴하고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요새는 한국에도 많은 철판 스테이크 같은 형식이었는데, 가격도 맛도 모두 만족했었습니다. 대만 철판 요리 레..

대만 호텔 추천 - 팔레드쉰 호텔 (5성급) 후기 [내부링크]

동생과 대만 자유여행을 다녀오면서 팔레드쉰 호텔을 이용했습니다. 여자 둘이서 가는 여행이다 보니, 우선 교통이 편하고 치안이 좋은 곳일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음으로 청결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였답니다...

대만 스무시 망고빙수 [내부링크]

지난 번 대만 방문시 스무시 빙수에 가서 망고빙수를 먹고 왔답니다. 대만은 역시 펑리수와 더불어 망고빙수의 나라 아니겠어요! 예전에 대만 야시장에서 길 잘못 들어서 우연히 포장마차촌 같은 곳엘 갔었는데,..

HSK단어장 추천 - HSK1급 ~5급 단어장 [내부링크]

오늘은 HSK단어장 추천 드리겠습니다. 물론, 각 급수별 HSK 기본서를 사면, 부록으로 대부분 포켓 단어장을 줍니다. 하지만 그 단어장으로만 공부하면, 단어 + 단어의 병음 + 단어의 한글 뜻 정도만 나와 있기에..

미스터리소설 추천 - 산자와 죽은자 (스포X) [내부링크]

오늘은 도서리뷰를 적으며, 미스터리 소설 추천드립니다. 작년에 우연히 읽기 시작하게 된 타우누스 시리즈 중 7번째인 <산 자와 죽은 자>라는 제목의 책입니다. 저자는 넬레노이하우스이며, 독일 소설입니다. 타..

톡하면 톡나오는 SNS중국어_중국어 초중급교재 [내부링크]

남녀 사이에서 헤어진 후, "나 차였다."는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차다가 踢니까 被踢인가?! 차였다는 我被甩了。라고 한답니다. 오늘 소개드릴 <톡하면 톡나오는 SNS중국어>라는 책은 제가 서점 가서 직접 살펴..

상해 5성 호텔추천 _ 풀리호텔 (푸리호텔 The Puli Hotel & Spa) 클럽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번에 기분 좋게 방문했던 상해 5성 호텔추천 드립니다. 보통 여행할 때 4성급 호텔을 주로 이용하는데, 지난 번에는 좀 짧게 가는 만큼 럭셔리하게 가보자 해서 5성 호텔인 상해 풀리호텔에서 묵었습..

중국어 단어장 추천 - 레전드 중국어 필수 단어 [내부링크]

중국어 공부하면서 힘들다고 생각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중국어 단어 외우기일텐데요. 오늘은 중국어 단어장 추천 드리겠습니다. 저는 중국어는 5년 전 쯤에 6개월 남짓 공부하고 접었다가, 지금은 다시 시작한지..

아이팟터치 6세대 후기 (골드) _ 아이팟나노 아이팟터치 비교 [내부링크]

지난 번 아이팟나노 8세대 후기에서 언급드렸듯이, 오늘은 아이팟터치 6세대 후기를 남겨 봅니다. 저는 아이팟터치 6세대 사용중이고, 64기가를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팟나노 8세대를 사용하다가 아이팟터치 6세대..

대만 85도씨 소금커피 [내부링크]

대만에 갔을 때, 항상 소금커피를 못 먹어 보고 와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에는 동생이랑 함께 하면서 동생은 꼭 먹어야 할 리스트에 85도씨의 소금커피를 적어왔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번 대만에 갔을 때는 85도씨..

대만 맛집 까오지 in 타이베이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대만에서 너무나 맛나게 먹었던 대만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만 타이베이의 까오지라는 곳인데요. 까오지(高記)는 맛집들이 몰려있다는 용캉지에에서 최초로 문을 연 상하이식 딤섬 레스토랑이..

롤(LOL)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내부링크]

제 취미 중 하나는 롤 경기 시청이랍니다. 조금 특이한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것 보다 보는게 더 재미납니다. 취미가 게임 시청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좀 놀랍니다. 개개인의 취미는 다양한거니까 다..

상해 4성급 호텔 추천 - 르 로얄 메르디앙 상하이 [내부링크]

상해는 지금까지 총 3번 방문했었습니다. 두 번은 5성급 호텔 이용. 한 번은 4성급 호텔을 이용했어요. 오늘 소개드릴 곳은, 상해 4성급 호텔 중 추천 드리는 호텔인데요. 르 로얄 메르디앙 상하이라는 호텔입니다..

EBS 라디오로 중국어 독학해요 - EBS 포켓중국어 (중국어 중급/ 초중급 교재) [내부링크]

요새 시간이 부족한 관계로 중국어 공부를 계속할 여건이 되지 않아서,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 서점에 갔습니다. 여러 책을 둘러보는데 딱히 끌리는 회화 교재가 없더라고요. 물론 집에 회화 교재가 몇 권 있긴한..

아이팟나노 8세대 사용 후기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아이팟나노 8세대 사용후기 올려봅니다. 저는 핑크색을 구매했는데요. 아이팟나노 8세대는 7세대와는 같고 골드 색상 과 블루 색상이 추가된것이라고 하네요. 저는 7세대는 사지 않았었고, 바로 8세대를 구매했..

에바항공 후기 및 마일리지 [내부링크]

작년에 대만을 다녀오면서 에바항공을 이용해서 후기 적어봅니다. 원래는 아시아나로 예약을 했는데, 인천 - 타이베이 구간은 아시아나와 에바항공이 공동운항을 한답니다. 에바항공이 조금 더 저렴하긴 하지만,..

아이팟나노 케이스 및 USB케이블 (8세대) [내부링크]

아이팟나노를 산지는 사실 좀 되었습니다. 핸드폰은 자주 교체를 하기도 하고, 커다란 휴대폰을 쓰다보니, 아무래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가 불편하더라고요. 배터리 문제도 있고... 그 전에는 삼성 mp3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