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ybiz의 등록된 링크

 honeybiz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8건입니다.

캠핑카 종류 :: 트럭캠퍼 모빌홈 카라반 운전면허 [내부링크]

캠핑카 종류 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최근 방송을 통해,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다니는 모습이 자주 보여서인 듯 합니다. 간단하게, '캠핑카 종류 에는 무엇이 있나?' 알아보고, 각각의 특징..

출퇴근 기록부 양식 [내부링크]

출퇴근 기록부 양식 은 어떠한 회사에서든 꼭 필요합니다.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은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근로자 모두에게 정확한 임금이 오가는 일과, 앞으로..

제주도 항공권 특가 예약 가격비교사이트 [내부링크]

제주도 항공권 특가를 찾아서 오셨거나,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이곳을 찾아오셨나요? 여러분께서 제주도 여행을 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셔야 할 점은 사실 항공권 가격입니다. 여행 일정을..

2020년 급여대장 양식 & 엑셀 급여 자동계산기 [내부링크]

2020년 급여대장 양식 과 엑셀 급여 자동계산기를 첨부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급여대장 이란 회사에서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급여명세 내역을 따로 기재해 두는 문서입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전환 및 현금교환 [내부링크]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궁금하셔서 오셨나요? 하나 하나 낱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 하나 만으로,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전부 알게 되실거라 자신합니다. 예전에 근무하던 회사에서 월상여금..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주의사항 찾아보는 이유 [내부링크]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를 찾아 이곳에 오신 분이라면, 2가지 궁금증이 있을 겁니다.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는 알겠는데, 나한테 손해없는건 뭘까? 그리고 왜 제주도에선 유독 완전자차 기준이 까다로운걸까?..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내부 & 국내 가격 [내부링크]

올해들어 캠핑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캠핑카에 대해 알아보던 중이었는데요.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엔트리를 기준으로 약 4천 정도 한다고 합니다. (모델별, 옵..

여름 원피스 추천 루즈핏 박시 롱린넨 올해 트렌드는? [내부링크]

여름 원피스 를 찾는 계절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6월 들어 조금씩 따뜻해지더니, 요즘은 가만히만 있어도 덥고 짜증나는 날씨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으로 여름 원피스 찾는 분들에게 올여름 트렌디한 스타일..

삼척 쏠비치리조트 예약 가격 :: 패밀리 스위트 오션플레이 조식 총정리 [내부링크]

삼척 쏠비치리조트 예약이 올여름 유독 많을 것입니다. 국내여행 중 다녀오기 편하고 오션플레이는 이국적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삼척 쏠비치리조트 알차게 즐기실 수 있는 정보를 준비했..

전주교차로 구인구직 더 좋은 일자리 찾으셨나요? [내부링크]

전주교차로 구인구직 찾아오셨군요. 혹시 지금의 삶에 조금의 보탬이 될 만한 좋은 일자리가 필요하신가요? 요즘 교차로 신문이 인터넷으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좋은 일자리를 찾기가 더욱 쉬워졌다는 뜻입..

크린토피아 세탁가격표 및 영업시간 할인요일 (1분안에 보세요) [내부링크]

요즘은 크린토피아 지점이 없는 동네라면 '이사가기 고민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새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곳이 되었네요. 집에서 혼자 세탁하기 어려운 소재들을 깨끗히 빨기 위해 크린토피아 세탁가격..

비상연락망 서식 양식 조직도 선물드립니다 [내부링크]

오늘 글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거라 생각합니다. 비상연락망 양식이 필요한 분이라면, 아래의 상황을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겁니다. (아직 이런 일이 없으셨다면 축하드립니다. 운이 좋습니다. 앞으로 한..

가평 명지계곡 글램핑캠핑장 떠나는 이유? [내부링크]

가평 명지계곡 이 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지 이유를 아십니까? 답은 간단합니다. 숨은 절경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평 명지계곡의 숨은 곳곳을 들여다보고 가지 않으면, 겉핥기식 글램핑, 캠핑 밖에 즐기지 못합니..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인지질 진짜 좋습니까? [내부링크]

크릴오일 효능 제대로 알고 먹는 분과 그렇지 못한 분은 건강이 얼마나 좋아질지도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혈관청소부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무려 12개의 제품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효능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건강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이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새싹보리는 단순히 풀이 아닌 약초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을 받고 있는 현 시점 최고의 인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좋은..

견적서 작성요령 방법 (정말 좋은 글이네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아마 지난번 '견적서 양식 57종' 글을 통해 이미 50여 개의 서식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 정해진 서식 이외에도 '내가 직접 견적서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 지금 필요하다면 [내부링크]

재직증명서 양식 과 경력증명서 어떤 게 필요하신가요? 찾으시는 양식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회사 생활에 필요한 61가지 양식 (이동) (글을 링크하고 필요할 때마다 다운받으세요) 한글 / 엑셀 / 워드 등 다양..

2020년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뽑아가세요 [내부링크]

2020년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이 필요해서 찾아오셨다면 마침 잘 오셨습니다. 입사할 때나, 근로계약서를 다시 작성할 때 오늘 글이 도움이 될 겁니다. 고용노동부 근로기준법을 어기는 사례가 종종 발생합니다. 양..

미스터 트롯 임영웅 노래모음 51곡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임영웅 노래모음 30곡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은 왜 그의 노래를 좋아하시나요? 임영웅 그는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합니다. 하지만 그가 처음부터 트로트 가수를 꿈꾼 것은 아니었습니다. 대학에..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10종 원하는걸로 [내부링크]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어떤 게 필요하십니까? 취업이나 이직을 앞두고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되실 겁니다. 원하는 걸로 받아가세요. 이력서 양식 아무거나 쓰면 안된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예를 들어 당신이 취..

오메가 3효능 고혈압 있는 저는 [내부링크]

나는 몸에 좋다는 건 꼭 챙겨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그런 내가 꼭 섭취하는 게 오메가 3이다. 몸에서 자연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생선 기름을 매일 마실 수도 없는 노릇이다. 건강을 아는 사람은 오..

오메가 3 추천 순위 쿠팡 많이 팔린 순으로 [내부링크]

오메가 3 추천 제품을 알아보고 싶으셔서 오셨나요?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들어봤는데, 어떤 제품을 먹어야 할지 몰라서 이 글을 보고 있으실겁니다. "꼭 먹어야 한다는 건 알겠는데, 도데체 사람들이 가장 많이..

4인가족 한달 생활비 식비 제가 정상인건가요? [내부링크]

4인가족 한달 생활비 얼마가 적당한지 궁금하셔서 이 글을 보게 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얼마전 문득 저희 가족 생활비가 너무 과소비가 아닌가 궁금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적당한 수준의 지출을 하고 있..

차박하기 좋은차 좋은곳 처음이면 공부하세요 [내부링크]

차박하기 좋은차 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아니, 숙박업체 잡아서 편하게 지내다 오는 게 여행이지, 굳이 차박을 한다고?" 차박의 진정한 매력을 아시는 분들은 뭣모르고 저런 소리를 하지 않습니다...

분양가 상한제란 & 적용지역 :: 3분 요약 [내부링크]

분양가 상한제란 '아파트를 분양할 때 가격의 상한선을 정하는 제도' 입니다. 자세한 산정 방식은 토지 감정평가액 기준으로 '토지비용 + 기본 건축 비용'을 더하여 이루어집니다. 11월 분양가 상한제 의 규제개..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2019년 [내부링크]

추석이 어느덧 이틀 남았는데 뜻깊은 시간 보내셨나요? 이제 남은 2일은 가족들과 오붓하게 보내실텐데요. 명절 연휴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그동안 영화관에서 관람하지 못했던 영..

캠핑용품 & 캠핑카 대여 1박 2일에 얼마인가요? [내부링크]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캠핑카 대여 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얼마전 방영되었던 핑클의 캠핑클럽 방송을 보시면서 캠핑카 대여 에 대한 궁금증이 더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캠핑카 가격 과 대..

송가인 노래모음 16곡 [내부링크]

송가인 노래모음 을 준비했습니다. 미스트롯이 끝난 이후에도 여전히 송가인 이라는 천상의 트로트 가수가 주는 노래의 감동을 잊을 수가 없네요. 준비한 송가인 노래모음 16곡입니다. 오늘도 트로트 들으면서 오..

중소기업 확인서 양식 미리 챙겨두세요 [내부링크]

중소기업 확인서 양식 은 중소기업이 진행하는 사업이나 기타 사항에 관해, 그 내용을 문서화 해두고 이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런데 중소기업 확인서 의 용도는 무엇일까요? 중소기업에서 청년내일채..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방법 :: 억울한 분들 보세요! [내부링크]

임금체불 을 당하면 억울하면서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상당히 당황스러우실 것입니다. '노동부 에 신고해야 한다' 라는 이야기는 들어봤지만, 상세한 신고 절차에 대해 경험이 전무한 사람은 당연히 미칠..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 5종 & 쓰는 법 [내부링크]

사직서 양식 은 근로자가 직무를 그만두겠다는 사직 의사를 밝히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구두로 사직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와는 별개로 근거를 남기기 위해 서면으로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이..

일신상의 사유 뜻 & 실업급여 못 받나요? [내부링크]

일신상의 사유 뜻 에 대해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대강의 뜻은 알겠는데,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작성해야 할 각종 양식에 일신상의 사유 혹은 일신상의 이유 라는 항목을 기재하라는 요청을 받는 경우가 자주..

각서 양식 & 법적 효력 어느정도일까요? [내부링크]

각서 양식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서를 작성할 때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 어떤 각서를 사용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

임대차계약서 양식 작성방법 & 확정일자 [내부링크]

임대차계약서 양식 은 주택 임대차 계약시 법적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분쟁 방지 차원에서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문서입니다.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정해진 양식이 없으며 계약 당사자 간에 계약 기간과 해지..

급여명세서 양식 (일용직 월별 개인) & 급여 소득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급여명세서 양식 은 근로자에게 급여 및 수당을 지급한 내역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회사마다 고유의 양식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공통적으로 기재되어야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급여명세서 양식 을 정확히 기재..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hwp 7종 [내부링크]

이력서 양식 은 취업이나 재취업, 이직 등을 목적으로 개인의 신상정보와 학력 경력, 자격증 등을 보여줄 때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취업을 잘 되도록 하기 위한 이력서 양식 은 어떻게 작성이 되어야 할까요? 구..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10종 + 경력기술서 [내부링크]

경력증명서 양식 은 회사 재직중 또는 퇴사 후에 신청자의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문서입니다. 보통 직장 퇴사 후 경력증명서 를 신청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전직장에 방문하는 것이 조금 민망한 분들..

국민임대 아파트란 :: 장점 입주조건 우선순위 3가지 바로알기 [내부링크]

국민임대 아파트란 무엇인지 잘 모르신다구요? 걱정하지마세요. 이 글에서 국민임대아파트 장점 과 입주조건 (우선순위 포함), 지원 한도액이나 공고 확인 방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종종 헷갈리시는..

아우디 SQ8 TDI 발표! Q8 고성능 버전입니다! [내부링크]

아우디 에서 7월 3일 SQ8 TDI 를 발표했습니다. 아우디 SQ8 TDI는 플래그십 SUV 쿠페 Q8의 고성능 등급인데요. 길이는 5미터, 폭은 2미터에 4도어가 차체를 감싸고 있습니다. 이미 3.0L V6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26종 모두 드립니다 [내부링크]

위임장 양식 은 누군가에게 업무의 처리를 위탁하고 상대방이 이를 수락할 때 이를 증명하기 위해 작성합니다. 위임 은 공적인 업무 뿐만 아니라, 사적인 일에도 활용되는 만큼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위..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다운 엑셀 hwp 워드 9종 다 받으세요! [내부링크]

거래명세서 양식 은 상품을 매입하는 거래처와의 내역을 증빙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세금계산서와 함께 발행하는데요. 거래 발생의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거래명세서 양식 을 잘 활용하면 추..

재직증명서 양식 12종 무료다운 [내부링크]

통신사에 분리과금을 신청하러 가는데 뜬금없이 재직증명서 를 작성해 오라고 합니다. 용도를 뭐라고 써야될지도 참 애매하지만, 조용히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으러 관련 부서로 향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뭔가 신..

2019년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고용노동부 버젼 [내부링크]

2019년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을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근로계약서 를 미작성 혹은 교부하지 않으면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식입니다. 처..

울릉도 독도 2박3일 자유여행 코스 짜봤습니다! [내부링크]

울릉도 여행 힘들다는 분들도 계신데, 왜 그렇게 많이들 가시는 걸까? 궁금함에 직접 알아보고 일정을 짜봤습니다. 왜 울릉도 여행 다녀오신 분들은 또 가고 싶다고 하시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울릉도 독도 여행..

차용증 양식 무료다운 2종 서식 [내부링크]

차용증 양식 을 찾으시는 분들의 가장 큰 근심은 '내가 큰 돈을 빌리거나 빌려줄 때, 법적으로 보호받고 싶다' 일 것입니다. 아래 글을 꼼꼼히 읽어 보신다면 난처한 일이 없으실 겁니다. 글의 하단에 경험..

인사발령 통지서 양식 & 휴직통보서 [내부링크]

인사발령 이란 직원의 임용이나 해임, 평가와 관련한 행정 업무의 직권자가 그에 대한 명령을 내리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매년 일정한 때에 따라 정기적인 인사 이동을 실시하는 경우와 필요에 따라 이루어지는..

제주도 카멜리아힐 소요시간 및 근처 맛집 8곳 [내부링크]

며칠 사이 완연한 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맞춰 3월 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제주 카멜리아힐 이 인기인가 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셔서 찾아보았습니다. 제주자생식물 250여종..

3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 봄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할래요! [내부링크]

따뜻한 기운과 함께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왔습니다. 요즘은 봄, 가을이 짧다보니 3월~4월 초에 짧은 일정으로 봄 여행 가볼만한 곳 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3월 국내여행지..

연봉계약서 양식 퇴직금 포함 여부, 근로계약서 따로 ? 정확한 답변 [내부링크]

연봉계약서 양식 에 대해 글을 작성하다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연봉계약서 퇴직금 포함 이라는 주제에 대해 갑론을박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기 때문입니다. 본 포스팅은, 1. 연봉계약서 양식 2. 연봉계약서 근로..

근로자명부 양식 작성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근로자명부 는 5인 이상 채용한 사업자가 작성해야 하며, 근로계약에 관련된 문서는 3년간 의무 보존해야합니다. 회사 근로자의 명단을 작성하고 관리하는 문서가 근로자명부 양식 이며 인적사항, 이력, 고용일..

인사기록카드 양식 서식 2종 작성법 [내부링크]

인사기록카드 양식 은 직원들에 대한 인사내용을 기록한 문서입니다. 신입 사원뿐만 아니라, 기존 직원들의 승진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됩니다. 인사기록카드 는 인사관리에 있어 효율과 합리성을 기하기 위해 필..

광양 매화축제기간 여행 맛집 먹거리 :: 2019년 정보 [내부링크]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2019년 광양 매화축제기간 은 3월 8일 ~ 3월 17일까지 열립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이니만큼 광양 시민분들에게도 방문하시는 여행객 분들에게도 기분 좋은 유명한 이..

입사지원서 양식 사소한 부분이 막히시나요? [내부링크]

입사지원서 양식 을 처음 작성하시는, 졸업예정자 분들이나 취업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자료 공유합니다. 입사지원서 를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은 여러가지로 난해한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업무 인수인계 확인서 양식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인수인계 를 진행할 때 업무 인수자와 인계자 간에 제반 사항을 명시한 양식을 공유해야 합니다. 그래야 업무가 예전과 다름없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수인계서 가 업무나 물품을 인..

증여계약서 서식 작성방법 양식 3종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증여계약서 서식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언제 쓰이는지 또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필요한 양식도 공유드리겠습니다. 증여계약서 양식 은 살면서 한번 이상 꼭 필요합니다. 미리 알아두고..

구례 산수유축제기간 마을 구경 코스 가는길 안내합니다 [내부링크]

구례 산수유축제기간 이 3월 중순부터 시작합니다. 이제 한 달 남짓 남았네요. 3월 16일 부터 3월 24일까지 열흘 간의 축제입니다. 매년 봄에 열리는 구례 산수유축제 는 산수유와 고로쇠약수 철에 진행되며, 다..

감사보고서 작성요령 & 계획서 관리대장 양식 필수3종 [내부링크]

회사의 재산이나 업무 상태를 검토하는 업무감사 혹은 회계감사를 실행하면 꼭 작성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감사보고서 인데요. 오늘은 감사보고서 작성요령 에 대해 알아보고, 꼭 필요한 양식 3가지도..

극세사 이불 단점 마이크로화이바 겨울 이불솜 잘못 알려진 사실 [내부링크]

요즘 극세사 이불 과 마이크로화이바 등 침구 관련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구매하기 전에 침구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의 조언을 듣고 내용 정리해봅니다. 이러한 침구 관련 섬유제품들의 가격 경..

아동수당 신청방법 서류 지급대상 확인 2019년 버전! [내부링크]

작년부터 시행된 아동수당, 이번 글에서는 2019년 아동수당 신청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동수당과 출산장려금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마련한 정책입니다. 아동수당 신청..

인절미빵 만들기 레시피 집에서 만드는 방법 풀버전! [내부링크]

인절미빵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달인을 찾는 티비 프로그램에서 강원도 강릉의 한 빵집을 찾았는데요. 겉은 쫄깃쫄깃한 인절미로 되어 있고, 속은 크림으로 가득 차서 궁금함을 한껏 불러일으키면서, 방송 이후..

연장근로수당 계산법 및 시간외근무 실시합의서 양식 [내부링크]

연장근로수당 계산법 은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근로기준법 관련해서 개정사항이 발생하면 기본적인 부분을 잘 숙지하고 계셨을때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도 금방 이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연장근로수..

퇴직 위로금 세금 어떻게 하나요? (퇴직소득세 계산법) [내부링크]

퇴직 위로금 은 원래 근로자의 수고에 위로의 의미로 지급하는 금품이지만, 세법에 규정된 내용은 조금 다릅니다. 퇴직 위로금은 근로소득인가, 퇴직소득인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겁니다. 일단 퇴직 위로금 합..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서울시 / 조달청) 및 합의서 양식 [내부링크]

근로계약에 따라 근로자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임금과 휴일, 퇴직금 및 근로 공간의 제조건을 근로조건이라고 하는데요. 작년 추석을 앞두고 김포공항 미화, 카트관리 근로자 분들께서 노숙투쟁을 하신 적이 있..

해외여행자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살펴보기! [내부링크]

해외 여행시 준비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하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아무래도 낯선 해외에 간다는 설렘과 두려움은 우리를 조금 더 신중하게 만들죠. 그 중에서도 가장 신중하게 결정..

양도 양수 계약서 양식 [내부링크]

양도 양수 계약서 는 주식이나 채권에 관해 내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양도인으로부터 양수인이 그 권리를 받아올 때 필요한 문서입니다. 양도 양수 란 무엇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양도란 본인의 권리나 의무를..

대만에서 꼭 사야할 것 까르푸 쇼핑리스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대만 쇼핑리스트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만은 가족여행이나 친구들과 여행가기 좋은 곳으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타이페이 호텔 숙박 시설과 지하철 같은 교통도 잘 되어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라 인터넷 면세점 2월 적립금 쿠폰 예물 반지까지! [내부링크]

해외 여행을 가기 전에 인터넷 면세점 많이 찾아보시잖아요? 오늘은 미리 준비하면 누릴 수 있는 혜택과 신라인터넷면세점 2월 적립금 관련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적어보려합니다. 일단 아시다시..

실내공기질 측정기 및 공기청정기 효과 체크 [내부링크]

자연은 우리가 후손에게 빌려쓰는 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소중한 것인데, 작년 한해 동안 매일같이 미세먼지에 의한 환경 오염에 관한 뉴스를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푹 나옵니다. 요즘 '우리집 실내공기질 은..

2019년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 추천입니다! [내부링크]

2019년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연휴에 TV에서 볼만한 영화 작품들이 즐비합니다. 제가 영화관에서 재미있게 보고 꼭 한번 다시봐야겠다 생각한 영화들도 따로 표시해보았습니다. 설 영화..

가지급금 이란 무엇인가요 & 양식 2종 [내부링크]

가지급금 이란 실제로 현금의 지출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거래내용이 불명확하거나 미확정인 경우에 회계상 잡힌 금액입니다. 일반적으로 법인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가지급금 관련해서 골치 아픈 상황을..

불면증 해결하려면 알아둘 것 [내부링크]

저희 집안은 가족력 비슷하게 불면증을 달고 살았습니다. 그 때문인지 지금도 가족들 대부분 새벽 늦게 잠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불면증 해결하려면 가장 효과 좋고 빠른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저 역시..

상속재산 분할협의서 양식 및 작성법 총정리 [내부링크]

사람이 사망으로 인해 재산을 누군가에게 넘기는 것을 상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상속의 종류는 크게 법정상속, 유언상속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유언상속은 말 그대로 사망자의 유언에 따라 상속재산을 처분하..

자동차 연비 계산기 엑셀 프로그램 [내부링크]

[오늘의 필수 정보] 2019/01/06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위택스 OR 전화 선납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 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라구요. 대략적으로만 파악하고 정확한..

인천공항 주차요금 & 장기주차장 이용법 [내부링크]

설날을 맞아 가족 해외여행이나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습니다. 연휴가 꽤나 길어서 여행가기 딱 좋은 시기인거 같아요. 항공권 구매나 호텔 예약 등은 다 하셨을텐데요. 설 연휴라서 공항..

인천공항 발렛파킹 주차대행 무료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행 관련 팁 한가지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카드 모음입니다. 인천 공항을 이용할 때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면 공식 대행업체를 통해 발렛파킹 을 맡기게 되..

설 선물세트 순위 가장많이 팔린것 궁금해요! [내부링크]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약 일주일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맘때쯤이면 가장 고민되는 것이 가족, 친척들을 위해 또는 직장 상사에게 줄 설 선물세트 가장많이 팔린것 은 뭘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명절..

시말서 양식 쓰는요령 예시 너무 쉽습니다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시말서 라는 걸 쓸 일이 생기게 마련이죠. 물론 안 쓰는 게 가장 좋지만, 회사라는 조직에 속해 있다보면 여러 사건 사고가 비일비재하니까요. 개인적인 실수가 아닌 회사에 경제적 손실을..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및 유효기간 & 수수료 [내부링크]

보건증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아시나요? 직장 생활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다 보면 꼭 필요한 보건증, 보건소에서 건강 관련 검사를 받으시고 발급을 위해서 막상 또 찾아가시기 귀찮으시죠? 보건증 인터넷발..

회계감사 운영규정 & 회계전표 양식 [내부링크]

회계감사 란 회계업무에 대해 작성된 기록과 재무제표가 올바르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고 가려내는 것입니다. 보통 외부 기관이나 회계법인의 감사팀에서 감사를 하고 판단하는데요. 오늘은 회계감사 운영규정에..

스카이캐슬 대본 유출 크게 문제가 되나? [내부링크]

요즘 연령에 상관없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누리는 드라마 스카이 캐슬 이 방영중입니다. 드라마의 내용부터 촬영지, 다음화 내용에 대해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의 관심이 폭발하면서 여기 저기에서 스카이 캐..

경위서 양식 작성요령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던 중 무언가 실수를 해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경위서 를 작성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 경위서, 시말서, 사유서 등으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경위서 양식 의 본질은 어떤 사건사고가 발생했을..

2월 가족여행지 추천 여수 1박2일 여행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코스를 하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2월에 여수를 다녀왔는데, 날씨도 춥지 않고 딱 적당하고 동백꽃까지 피었던지라 행복한 여행을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아이들 방학 기간..

메이플스토리 직업추천 캐릭터 순위 BEST 3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가 겨울방학을 맞아 더욱더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역시 최고의 게임입니다. 더불어 메이플스토리 직업추천 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의 글도 종종 인벤에 올라오더라구요. 처음하시는 분들이나 경험..

회사 조직도 양식 샘플 2종 [내부링크]

회사 조직도 양식 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은 1월입니다. 실사가 나오거나 하면 조직도 개편과 업무 분장에 대해 정리하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회사 조직도 양식 은 회사의 조직 구성을 업무에 따라 나타내는..

출국세 일본 출국납부금 (국제관광여객세) 얼마? [내부링크]

얼마전 1월 일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의 글을 보다가 보니, 일본 출국세 관련 기사가 있더라구요. 올해 1월 7일부터 시행된 일본 여행 출국세는 출국납부금 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사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26가지 [내부링크]

1월과 2월에 베트남 여행 을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베트남 도 1월에 우기여서 비가 종종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씨 변화에 대처해서 여행시 준비물 꼭 챙기시구요.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26가지..

각서 양식 22종 모두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은 각서 양식 22개를 준비해봤습니다. 회사 생활 뿐만 아니라, 채무 관계나 크고 작은 약속 등의 생활 곳곳에서 각서는 자주 활용되곤 합니다. 각서 는 법률행위나 약속을 이행할 것을 증명하는 양식으로써..

2019년 2월 이사하기 좋은 날 손 없는 날 결혼 길일 [내부링크]

새해에 이사나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2019년 손 없는 날 , 길일 일 것입니다. 결혼의 경우 일생에 딱 한번, 이사도 그리 자주 있는 일이 아니기에 이왕이면 기운이 좋은 날 하는 것을 선호하는..

간이세금계산서 양식 [내부링크]

간이세금계산서는 과세사업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처에 제공한 후에 발행하는 문서입니다. 다른 말로는 간이영수증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간이세금계산서 양식 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간이세금계산서 양..

2019 예언 바바반가 는 무엇을 보았을까? [내부링크]

재미로 알아보는 2019년 예언 이야기입니다. '바바 반가'라는 예언가 할머니에 대해 들어보신적 있나요? 1996년에 타개한 이 예언가 할머니는 죽기 직전에 2019년에 일어날 일에 대해 미리 예언했다고 하는데요...

강아지 나이 계산법 / 성장 단계 아시나요? [내부링크]

저희 강아지 간식 주다가 보니, 작년에 비해 나이가 들어보이길레 문득 강아지 나이 계산법 이 궁금해졌습니다. 찾아보니 제가 정확히 강아지 나이 계산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었더라구요. 이렇게 계산하는 거라고..

보복운전 처벌기준 명확히 알자 [내부링크]

우리는 요즘 뉴스나 기사를 통해 보복운전 에 관련된 사건 사고를 자주 접합니다. 2010년 들어 도로마다 CCTV 설치가 활성화 되고, 블랙박스 가 상용화되면서 보복운전이 화두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먼저 ..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2019 년 월급 [내부링크]

2019 연봉 실수령액 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최저임금의 인상과 함께 연봉도 올라가리라 기대를 하지만, 실제로 수령액을 보면 차이가 있어 의아할 때가 많은데요. 연봉 3,000만 원인 사람을 기준으로 실제..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차살때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신차할부 똑똑하게 하는 방법은 뭘까 고민하는 친구에게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에 1차적으로 견적을 내보라는 조언을 해줬습니다. 신차, 중고차 모두 제가격을 주고 사는 것보다 가능한 한 부담을 덜어내고, 찾아..

아고다 호텔예약 1월 할인코드 놓치지 않기 ∨ [내부링크]

아고다 1월 할인코드 관련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아고다 호텔예약 은 언제나 인기여서 자주 들여다보는데요. 보다보니 싱가포르 도심지의 호텔 이나 청도 국제 호텔 등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아집니다. 해외..

개인연금저축 납입증명서 양식 [내부링크]

연금저축보험 세액 공제에 관해 알아보다가, 개인연금저축 납입증명서 가 있길레 공유해봅니다.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연금저축은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 대표적 금융상품입니다. 요즘에는..

주휴수당 지급기준 꼭 받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주휴수당 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들 다 받고 있는데 '나만 못 받는거 아닌가?'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주휴수당 지급기준 제대로 이해해서 손해보는 일이 절대 없도록 하세요...

근로시간 엑셀 근무표 4종 이것만 있으면! [내부링크]

직장인에게 가장 기분 좋은 날 중 하나는 월급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동안 꼭 사고싶던 가습기를 최저가 쇼핑 으로 구매했는데, 기분이 업되는군요. 이 맛에 한 달을 열심히 일을 하는거 같습니다. 근로..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1개, 꼭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미세먼지 마스크 안끼시는 분들 지금이라도 꼭 챙기셔야 할거 같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목이 칼칼하길레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을 찾아봤는데 제 증상이랑 비슷해서 글 올립니다. 목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209시간 계산법 근로기준법 통상임금 적용? [내부링크]

혜택과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몸은 좀 편해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마음은 직장 생활을 하는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일 것입니다. 근로기준법 에서 말하는 통상임금 계산방법 을 정확..

코레일 기차표 예매 - 코레일톡 & 홈페이지 이용방법 [내부링크]

설날 명절 선물 세트 를 준비하고 고향에 가는 길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오랜만에 친척들과 옹기종기 모여앉아 덕담을 나누기도 하고, 그간 있었던 일로 이야기 꽃을 피웁니다. 이제 한 달 뒤 설날이 오면 기차를..

2019년 공휴일 황금연휴 체크하자 [내부링크]

올해도 6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지나간 느낌인데요. 황금돼지의 해인 내년을 맞이하며,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사인 2019년 공휴일 수 를 미리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 공휴일 수 는 주..

칼로리 계산기 최신판 [내부링크]

다이어트 때문에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이나 보조제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것 때문에 살이 빠지는 효과를 많이 봤다는 말만 들어도 솔깃하게 되잖아요? 살 빼는 최고의 방법 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

여권사진 규정 체크리스트 5가지 [내부링크]

여권사진 규정 이 완화되어 양쪽 귀를 가려도 상관없도록 변경이 되었지만,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총 5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여권 사진의 품질 관련, 눈동자와 안경, 의상 및..

여권 발급 준비물 자주 실수하는 부분 [내부링크]

포토북 만드는 앱에서 여권 사진도 직접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여권 발급 준비물 에 꼭 필요한 사진을 쉽게 준비할 수 있으니 아직 여권이 없으신 분들은 만들어보셔도 좋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여권 사진 복장 이렇게 입으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여권 사진 복장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어른들의 복장에 대한 규제가 그리 까다롭진 않기 때문에 몇 가지만 지키면 되지만, 특히 아기 여권 사진 을 촬영하실 때에는 실수 하시는 부분이 몇 가지..

이선희 콘서트 일정 예매 할때 추가 할인 쿠폰 [내부링크]

콘서트 양도, 다양한 티켓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연말입니다. 곧 있을 이선희 콘서트 일정 을 알아보다가 정보 공유차 올려봅니다. 일반적으로는 인터파크 티켓 예매 를 통해 가장 싸게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금전출납부 무료 양식 :: 회계사 친구가 보내줌 [내부링크]

표준서식 무료로 제공해주는 곳이 많아지면서, 내가 필요한 업무 양식을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저 는 이런 무료 서식들을 블로그에 공유해둡니다. (글 하단에 '회사에서 항상 쓰는 6가지 업무 서식'도 첨부..

마약왕 송강호 이두삼 실존인물 연기 남자 배우 연기력 순위 역시 1위 [내부링크]

성숙한 독자를 위한 준비된 작품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어제 송강호 주연의 영화 마약왕 을 보았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기 전에 항상 리뷰를 먼저 읽어보고 영화를 관람한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는데요. 아무래..

3기 신도시 후보지 남양주 왕숙 발표 된 이후 반응은? [내부링크]

지적도 열람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기 신도시 후보지 가 방금전에 발표되었기 때문인데요. 경기도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과천 이렇게 네 곳입니다. 입주 정보를 알아보시..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 이기는 방법 알아보았어요 [내부링크]

대담하게 스타일링 해보세요 겨울에도라는 한 의류 쇼핑몰의 문구를 보았습니다. 겨울에도 트렌디한 패션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너무 춥더라구요. 제가 유독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가 있을까 한 번 찾..

로스트아크 모코코씨앗 위치 자세히 설명해주기 [내부링크]

차세대 알피지의 중심이 될 로스트아크의 인기가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RPG게임 매니아들중 요즘 이 게임을 안하는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로스트아크..

엑셀 단축키 모음 표 126가지 [내부링크]

무료 ppt 템플릿 찾다가 보니, 엑셀 단축키 모음 126가지가 담긴 파일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할 때나, 학생분들이 과제를 할 때에도 알아두면 너무 편하고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실용적인 단축..

스노우체인 종류 & 장착법 친절한 설명 [내부링크]

타이어렌탈 할 일이 있었는데, 그저께 오전에 눈이 내리는 바람에 스노우체인 종류 도 같이 알아봤습니다. 겨울철에 눈이 내린 길을 달리다보면 휙휙 미끄러지기도 하고, 특히나 대형차 사고가 나는걸 보고나면 아..

국민연금 개편안 발표 혜택일까? 독일까? [내부링크]

혜택과 장점은 그대로 두되, 기초연금이 강화되고 노후소득보장까지 강화하는 국민연금 제도 개편안을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과거의 개혁과 달리 기초연금, 퇴직연금, 주택과 농지연금 등 다양한 연금제도와 연계..

gs칼텍스 보너스카드 등록방법과 포인트 혜택 [내부링크]

집 근처에 있는 주유소에 갈 때마다 gs칼텍스 보너스카드 하나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이번에 신청하게 되었어요. 몇 년 전과는 달리 포인트로 더 많은 걸 누릴 수 있도록 혜택이 배가 되었더라구요...

12월 축제 가볼만한 곳 일정표 까지! [내부링크]

행복한 12월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눈이 꽤나 많이 내렸네요. 길이 미끄러워지는 등의 여러가지 불편함은 있지만 그래도 내리는 눈을 바라보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자연의 현상..

마미손 소년점프 뮤비 흥행 by 매드클라운 마케팅 요소 [내부링크]

"오케이 계획대로 되고 있어!" 신예 가수 마미손의 소년점프 뮤직비디오 훅 부분이다. 유튜브 조회수 32,000,000회를 기록하며 단기간에 엄청난 바이럴을 일으킨 소년점프! 일명 마미손 마케팅 성공 요소를 살펴보..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양식 입니다 [내부링크]

중소기업 확인서 는 대표자 인적사항을 포함하여 설립일, 업종과 업태, 생산 품목, 기술, 자본, 매출과 근로자 수 등이 기재된 문서입니다. 중소기업의 상황과 현황을 파악하기 서식 중 하나이죠. 그렇다면 언제..

복수가 돌아왔다 시청률 :: 유승호 조보아 케미는? [내부링크]

또 하나의 볼만한 드라마가 탄생한 예감입니다.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시청률 이 4.3%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는데요. 어젯밤 10시에 첫 방송을 한 이 드라마는 고객의 부탁을 뭐든 들어주는 유승호와 전교..

개인회생 이란 ? 신청자격 / 법무사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인회생 이란 경제적 고통으로 재정파탄에 직면한 채무자의 채무를 조정해 채무자의 회생을 돕는 제도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장래 계속적인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개인 채무자에 한하여 채권자와의 채무 관계..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 컴바인 순위 1위? [내부링크]

다가오는 한겨울을 맞아 힐링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나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스키장에 가시는 분들이 한창 여행 준비를 하실 시즌입니다. 그에 따라 요즘 호텔 가격 비교 와 숙소 예약에 대해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해촉증명서 양식 꼭 다운 받는 이유 [내부링크]

해촉증명서 란 이전에 다녔던 직장에서 납부되는 보험료를 돌려받기 위한 문서입니다. 소득때문에 과납세된 보험료를 반환받으려면 작성해야 하는 문서입니다. 문석 항목 구성은굉장히 단순하게 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특별한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올해도 정말 쏜살같이 지나갔네요. 곧 있으면 연말이고 크리스마스가 3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직접 만든 성탄카드를 선물하는 것이 트렌드라서 그런지 제 주변 분들도 한창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준..

율희 최민환 결혼 & 라붐 시절 영상 [내부링크]

아이돌의 결혼 생활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최민환 율희 부부의 소식인데요. 이들은 각각 남성 밴드 FT아일랜드, 아이돌 그룹 라붐 출신으로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에 출연하면..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안해보셨어요? [내부링크]

오늘은 민원24시 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각종 서류 발급을 위해 반드시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 서류도 많..

도끼 가사논란 말조심 :: 그가 화났다! [내부링크]

최근 유명인들의 가족과 관련한 이른바 '빚투'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래퍼 도끼도 어머니와 관련된 사건이 불거지면서, 도끼가 해명에 나섰는데요. 사건은 도끼의 어머니가 20년 전 운영하던 레스토랑..

이영자 재산 나이 검색했는데 글쎄! [내부링크]

개그맨 이영자 님은 1991년에 MBC에서 데뷔했습니다.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하고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이영자님은 올해 51세로 '전지적 참견 시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제 2의 전성기를 맞으며 건재한 개그..

제주 렌트카 요금표 여행 전에 알아두기 [내부링크]

제주도는 사시사철 각각의 아름다움을 지닌 여행지입니다. 이번 겨울에도 많은 분들이 눈내린 제주의 풍경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제주 렌트카 요금표 를 확인해보고 합리적..

퇴직금 계산방법 & 증명서 양식 [내부링크]

재직하던 회사를 그만두시는 분들이나, 혹은 재직중이라고 하더라도 '내 퇴직금은 얼마나 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이직을 할 때 미리 퇴직금을 계산해보았던 경험이 있거든요. 오늘은..

국가부도의 날 줄거리 [내부링크]

어제는 영화 '국가부도의 날'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제목에서 보듯이 꽤나 무거운 주제를 다룬 영화이지만, 너무 어렵지 않게 풀려고 노력한 연출력이 보였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3가지 시점에서 IMF 금융 위기에..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 신청서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내야하는 세금이 너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특히 직장 생활을 하시는 20대분들이나,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는 각종 세금이 너무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가 많죠. 혹시 우리 청년들이 조금..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조회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편의성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보려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볼텐데요. 회사업무와 일상생활에 치이다보면, 가끔 언제 결제를 하는지 언제 사용한 금..

자기소개서 양식 & 경력기술서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는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부터 회사 업무를 하시는 경력직 분들에게까지 활용 범위가 넓은 양식입니다. 자신의 경력과 성격, 신상 등을 기업에 어필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서 이력서와는 성격이 다릅..

맥심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한정판 패키지 [내부링크]

지난 11월 15일 맥심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상품이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캐릭터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니만큼 주목을 끌었는데요. 과거에 유명 연예인들이 모델로 출연했던 커피 광고들과는 달리..

단열 뽁뽁이 추천 가격비교 겨울철 필수입니다 [내부링크]

며칠전에 눈이 내리고부터 날씨가 유독 쌀쌀해졌습니다. 집에 있을 때도 한기를 느낄 때가 있는데, 요즘은 단열 뽁뽁이 추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난방비 절약 을 위해 단열 뽁뽁이 붙이시는..

일본 온천여행 2박3일 패키지 좋을까? [내부링크]

작년에 삿포로 노보리베츠에 다녀왔던 기억이 납니다. 생애 첫 일본 온천여행 2박3일 이었는데요. 처음 가보는 곳에서 느끼는 즐거움도 컸지만, 여행 내내 온천을 즐기는 것이 제겐 소소한 행복이었습니다. 올 겨..

성난황소 후기 :: 예고편, 영화 줄거리 [내부링크]

어제 저녁에 영화 성난황소를 보고 왔습니다. 최근 마동석씨가 출연한 영화들이 너무 뻔한 줄거리의 작품이 많았기에 이번 영화를 관람하기 전에 관객평을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평들은 '딱 생각하는 그만큼의..

보조배터리 기내반입 규정 정확히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곧 겨울을 맞아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실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비행기 수화물 규정, 그 중에서도 보조배터리 기내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해외..

아이사랑 보육포털 어린이집 입소대기신청 궁금한점 TOP 5 [내부링크]

아이가 생후 24개월 이상이 되었을 때 보통 어린이집에 가는데요. 요즘은 어린이집에 보내기 위해서는 입소 대기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때 이용하는 곳이 아이사랑 보육포털 홈페이지 또는 앱입니다. 아이사랑..

회의록 양식 작성방법 궁금해요! [내부링크]

회의록 이란 말 그대로 우리가 회의를 하면서 나오는 모든 내용들을 작성해서 보관하는 문서입니다. 특정한 안건을 주제로 참석한 사람들 간에 의견 교환을 통해 결론을 내리는 과정을 담는 것입니다. 회의록 은..

임대차계약서 양식 15종 [내부링크]

임대차계약서란 부동산이나 물건을 이용하게 하고 이에 관해 임차료를 지불하는 것을 내용으로 작성하는 계약서입니다. 부동산 거래에 있어서 임차인과 임대인 간에 약정을 하게 되면, 이를 반드시 문서로 남겨..

빈폴 롱패딩 - 슈퍼 벤치 파카 [내부링크]

지난 주부터 바람이 차가워진거 느끼셨나요? 올 겨울은 좀 따뜻할거란 예상도 있었는데, 갑자기 추워졌네요. 지난 번에 롱패딩 관련 포스팅을 한 후에, '어떤 브랜드를 살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빈폴에서 인기있..

급여명세서 양식 [내부링크]

우리가 회사에서 일을 하면 매달 한 번씩 월급을 수령합니다. 이 때에 회사는 반드시 근로자에게 급여 명세서를 발급해야 하고 우리는 이를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급여명세서를 교부하지 않을 때에는 노동..

로스트아크 인벤 :: 직업 & 권장사양 [내부링크]

로스트아크의 큰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요즘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에 몰두하는 시대에, 무엇이 이토록 게임 유저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는지 로스트아크의 이모저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로스트아크는 현..

레몬밤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몇 달 전부터 레몬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름만 듣고는 식물인줄 몰랐는데, 허브과의 내한성 식물이라고 합니다. 잎과 줄기, 꽃까지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 화제가 되고..

이력서 양식 hwp 6종 그냥 드립니다 [내부링크]

이력서 양식은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에 자신의 정보를 기재해서 제출하는 문서로써, 취업 시즌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상황 등에서 꼭 필요합니다. 인사담당자가 나의 역량과 이력을 판단하는 자료가 되기..

군고구마 만드는 법 :: 집에서 만들기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질 때 즈음 늘 입맛을 당기는 간식들이 있습니다. 군고구마도 그 중 하나인데요. 요즘은 에어프라이어다 오븐 등 집에서도 쉽게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는 기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집엔 군고..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 12종 [내부링크]

경력증명서 양식이 필요할 때가 간혹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지만, 기간이나 상황에 따라 경력증명서를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경력과 관련된 양식들을 종합적으로 모아 보았습..

라이온킹 뮤지컬 내한 공연 소식! [내부링크]

동물의 왕 사자를 모티브로 한 라이온킹의 인기는 시간이 흘러도 여전하군요. 요즘 어린이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라이온킹'이 뮤지컬로서 11월 7일부터 12월 25일까지 국내에서 공연을 합니다. 장소는 대구 계명아..

표준견적서 양식 3종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했던 업종별 견적서 양식과 더불어, 표준견적서 양식이 3가지 있어서 첨부합니다. 어떤 사업 분야에 대한 견적서를 작성할 때에 특별히 지정된 서식이 없다면, 표준 양식의 견적서를 활용하는 것이..

노니 효능 부작용 '유기농'이 답이다 [내부링크]

노니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니가 왜 몸에 좋을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글입니다. 노벨 푸드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너도 나도 찾지만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지요?..

빼빼로데이 선물 프리저브드 드라이플라워 by 켈리플로라 [내부링크]

빼빼로데이가 이틀 남았습니다. 매년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을 준비하면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려고 서칭을 많이 하는데요. 올해는 드라이플라워 빼빼로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서산에 위치한 '켈리플로라'라는..

견적서 양식 23종 [내부링크]

직장 생활이나 사업을 하면서 거래처와의 거래를 위해서 꼭 필요한 문서가 바로 '견적서'입니다. 어떤 업무를 하는데 있어 발생하는 비용을 미리 예상하여 산출한 예산을 문서화하고, 이를 거래 당사자간에 상의..

주민등록증 사진 규정 변경 등 개정안 발표됐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행정안정부에서 발표한 주민등록법 시행령, 시행규칙 개정안에 따르면, 기존에 주민등록증 사진 제출시 눈썹과 귀가 나오도록 촬영하라는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소이증'을 앓는 사람들의 불편을 줄이자..

동네사람들 영화 후기 / 마동석 인물 분석 [내부링크]

영화 동네사람들이 어제 개봉했습니다. 첫날 바로 보고 왔는데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고 하죠? 실망까진 아니었지만, 마동석님이 연기하신 캐릭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점과 영화 예고편보다 조금 평..

이직확인서 양식 작성방법 처리기간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이직확인서란 직장을 그만둘 때 퇴사 당신의 회사 상황과 경위, 사유를 작성하는 서류입니다. 직장을 옮기거나 그만둘 때에 필요하며 당사자의 퇴사 일자, 담당하던 업무, 경위 및 사유, 확인자 등이 포함되어 있..

위임장 양식 무료 3종 [내부링크]

위임장은 특정 업무에 대해 위임자가 위임을 받는 대리인에게 업무를 위탁하여 대행하도록 승락하는 문서입니다. 쉽게 말해 대신 업무처리를 하는 사람으로 위임한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위임장은 폭넓은 범위에서..

나인룸 김희선 패션 BEST 3 [내부링크]

나인룸 김희선 패션이 화제입니다. 데뷔 25년 차의 그녀는 데뷔 초와 전혀 달라진 게 없는 굉장한 미모의 소유자입니다. 오늘은 그녀가 드라마 '나인룸'에서 선보였던 패션 3가지를 정리해보려합니다. 첫 번째..

내장지방 빼는법 식단 운동 & 팁 1개 [내부링크]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우리가 운동을 하든, 식단 조절을 하든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은 내장 지방이 쌓이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리 없듯..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 14종 [내부링크]

거래명세서란 공급한 자와 공급받은 자 간에 거래를 할 때, 이를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보통 공급자와 공급받은 자의 인적사항과 거래 일자, 거래 내용, 공급가액, 세액 등이 표기되어 있으며 거래 시 증명의..

완벽한 타인 후기 & 영화 스포 살짝 [내부링크]

완벽한 타인이 개봉하였습니다. 유해진, 염정아, 조진웅, 이서진, 김지수님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배우들이 한 영화에 출연한다는 소식에 보게 되었는데요. 와우, 개인적으로는 올해 본 영화 중에 가장 잘 만든 영화..

수능 보온도시락 / 점심 메뉴 추천 [내부링크]

2019학년도 수능 날짜가 어느덧 2주 안쪽으로 다가왔습니다. 11월 15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많은 수험생 분들이 열심히 준비한 이상의 결과를 만드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더불어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유류세 인하 시기, 11월 중순 쯤엔 느끼려나? [내부링크]

유류세 인하가 다음달 6일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기름값이 낮아지는 시기는 11월 중순 정도라고 해서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왜 발표일과 실제 유류세 인하를 시행하는 날이 다를까..

스타벅스 다이어리 2019년 더블 플래너 이벤트 어떻게 하는거야? [내부링크]

2019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이벤트가 돌아왔습니다. 해마다 연말이 다가오면, 다이어리(플래너)를 받기 위해 스벅의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다른 플래너보다도 이쁘고 디자인도 독특하기..

공문 양식 14종 & 공문서 작성법 [내부링크]

공문 양식은 회사나 공공기관 기타 단체 등에서 내부에서 혹은 대외적으로 주고 받는 문서를 통틀어 일컫는 문서입니다. 기안문의 일종인 공문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하게 표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플로리스트 전망 - 공간스타일리스트 자격증 [내부링크]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은 무엇일까? 흔히 '꽃을 다루는 사람'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의미의 플로리스트는 단지 꽃을 다루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보다 전문성을 요구하는 직업이다. 지식과 실무 경험, 그리..

검색 엔진 순위 상승을 위한 최적화의 중요성 [내부링크]

검색 엔진 순위를 올리고 내 상품을 상위 노출하길 원하는 소규모 기업들에게 권하는 글입니다. 내 상품에 대한 퍼포먼스를 일으키기 위해 우리는 여러가지 광고 홍보 활동을 합니다. 특히 요즘은 광고 콘텐츠의 '..

품의서 양식 15종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결정권자에게 결재를 맡아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어떠한 일을 진행하기 이전에 특정한 사안에 대해 승인을 맡은 후 시작하는 것이 정석인데요. 그때 필요한 것을 '품의서'라고..

가열식 가습기 vs 초음파 자연식 종류별 장단점? [내부링크]

가습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겨울이 다가오면서 점점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가습기가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께서 관심있어 하실 가성비 높은 제품은 뭘까에 대한 궁금증도 있으실겁..

이태원 할로윈축제 언제? 분장과 코스튬 의상까지 싹 정리 [내부링크]

할로윈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년도 할로윈데이는 평일인 수요일이다 보니 날짜부터, 언제가 축제가 가장 활발할지, 의상이나 분장은 어떤 것으로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것..

재직증명서 양식 12종 [내부링크]

재직증명서란 직장에 소속되어 있거나 어떠한 직책을 맡고 있는지 보증하는 증명서입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나 단체마다 고유의 서식을 따로 만들어 발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법적으로 표준화된 양식이 따로 있는..

샤인머스켓 망고포도 엄청난 인기 이유 있나요? [내부링크]

샤인머스켓이라는 포도 품종을 들어보셨나요? 아마 저처럼 뉴스를 통해 처음 접하신 분들도 많으실거라고 생각되네요. 이미 농수산물 관련 카페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충북 영동군에서 오랜..

2018년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by 고용노동부 [내부링크]

근로자와 사용자가 상호 약정을 할 때에는 노동 시간과 계약 기간, 근로의 제공에 따른 임금 등에 대한 조건을 정하고 이를 서로 확인할 수 있도록 문서화 해야 합니다. 이를 명시하여 작성한 문서가 '근로계약서'..

인덕원 맛집 '돈씨네 돈천하' 삼겹살 Good! [내부링크]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점점 차가워지는 날씨, 아직까진 외출하는데 불편함은 없어 이곳 저곳 나들이도 많이 다니셨을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 금요일 오랜만에 모인 친구들과 고깃집에서 저녁을 먹으며 많은 얘기를..

비트 먹는법 , 좋은 비트 고르는 방법 - 레드비트즙 만들기 [내부링크]

레드 비트즙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빈혈 예방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살을 빼는 데에도 보조 역할을 한다고 하니 각광을 받는 듯 합니다. 너무나도 많은 건강 관련 정보에 지친 우리들, 그..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잘하는 법 [내부링크]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방법은 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이나 사업자들까지 공통의 관심사일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사업자 분들이 다른 기업에 협업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안을 작성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 '프레..

디지털 카메라 센서 고르기 - 풀프레임 or 크롭바디 [내부링크]

카메라에 처음 입문하게 되면 센서 고르는 일이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그만큼 카메라의 센서가 하는 역할이 중요하기도 하고, 입문 단계에서는 각각의 장단점을 너무도 많이 비교하기 때문이다. 이번 글에서 카..

2018년 겨울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가볼만한 곳은? [내부링크]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맘 때부터 서둘러 알아보셔야 합니다. 조금만 늦으면 내가 원하는 장소에 날짜까지 딱 맞춰서 가기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여름에 한 번, 겨울에 한 번 1년에 두 번..

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 블로그 내가 시도했던 4가지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한 달 여간의 고생 끝에 지난 주 10월 12일에 메일을 받았어요. 물론 3~4일 만에 승인을 받는 분들도 계시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쉽게 통과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도..

온수매트 전기매트 비교 & 장단점 - 처음 쓰시는 분들 꼭!! [내부링크]

온수매트 vs 전기매트 한 달 남짓, 겨울이 다가오면서 난방을 위한 제품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미리 준비하면 가성비도 챙길 수 있고, 예년보다 빠른 추위가 다가와도 걱정없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오늘..

롱패딩 추천 가장 핫한 브랜드 모음 [내부링크]

준비하세요! 속살까지 바람이 찰싹 찰싹 때리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 10월 중순인데 벌써부터 밤바람이 쌀쌀하고 주변에 감기 걸리는 분들도 늘어납니다. 다른 때보다 동장군이 일찍 출현하려는 기색도..

카메라 렌즈 초점 빛 수평 조절하기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서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을 적어보려합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렌즈부터 초점, 빛, 수평을 다루는 법까지 함께 할 건데요. 렌즈는 사람으로 따지면 눈과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렌..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 찍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잘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시는 분들이 상당수일 것입니다. 요즘의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워낙 좋아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대다..

암수살인 영화 감상 후기 [내부링크]

암수살인. 무슨 뜻일까? 영화를 보기 전까지 어떠한 스포성 포스팅도 읽지 않아야 영화를 보는 재미가 극대화된다는 나만의 논리에 따라 그냥 영화관으로 향했다. 그리고 친절하게도 영화는 시작과 동시에 관객들..

롯데시네마 한글날 이벤트 [내부링크]

최근 롯데시네마에서 많은 영화를 보았다. 탐정2부터 시작해서 공작, 써치, 명당, 협상, 안시성, 암수살인까지 관심있는 작품은 다 봤다. 이렇다 할 인상깊은 작품이 없었던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반대로 괜히..

휴대폰 모니터 전자파 차단 공포마케팅 [내부링크]

모니터 전자파 차단 기기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전자제품을 사용하면 우리 몸에 해로운 전자파가 나온다고 알려지면서 10여 년이 넘도록 전자파 차단 제품이 꾸준하게 인기를 누려왔다. 컴퓨터 모니터의 전자파..

코너 맥그리거 퍼스널 브랜딩 천재의 몸값 상승 전략 [내부링크]

맥그리거와 하빕의 경기가 곧 있으면 열립니다. 지금이 코메인 경기이니 불과 한 시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이 경기, 오랜 시간 많은 팬 분들이 기다리셨을텐데 드디어 보게 되네요. 오늘..

관여도 두 가지 종류와 정교화 가능성 모델 [내부링크]

고객의 관여도란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고객이 그 정보를 찾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얼마나 들였는지를 말합니다. 이 개념을 처음 도입한 것은 1965년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인 Herbert E. Krugman으로, 그는..

플레이스테이션 마케팅 성공 전략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 일명 플스라고 불리는 가정용 게임기는 어떻게 시장에서 지금과 같은 우위를 점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은 다음의 질문으로 부터 시작한다. 상품의 가격은 어떠한 외부 요인과 관계가 있을까? 오늘..

태풍 등 자연재해에 대비하는 인간과 앵커링 효과 [내부링크]

어제부터 연이어 비가 주룩주룩 내리고 있습니다. 태풍이 10월 초에 대한민국 전역에 비를 강하게 뿌리는 이유는 '콩레이' 때문입니다. 덕분에 주말 외출하는 것이 귀찮아져서 글을 적고 있네요. 이러한 태풍이 올..

음식점 상권 분석 시스템 기본 5단계 [내부링크]

다른 사업도 마찬가지겠지만, 음식점 운영에 있어서 상권 분석은 굉장히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본부에서는 각각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직접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시스템을 구축하기 보다는 본사 차..

투자의 정의와 특성 시간과 위험 부담에 대한 보상으로서의 가치 [내부링크]

우리는 투자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부동산투자, 주식투자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투자'라는 말은 개인이 경제활동을 함에 있어 어떠한 의미를 지닐까요? 한 사..

스포츠 마케팅 전략 앰부시마케팅 [내부링크]

한국과 우루과이의 친선경기가 이번 달 12일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KEB 하나은행의 초청으로 열리는 이번 친선전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입장권 예매가 시작되었다. 러시아월드컵..

방탄소년단 빅히트샵 '굿즈'라 부르는 게 더 정감가지 않나요?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날로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공식 머천다이징 상품이 판매되고 있어 화제입니다. 오전 내내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빅히트샵에서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이 판매되고 있..

미스터 션샤인 유연석 오직 김민정을 향한 슬픈 사랑 [내부링크]

요즘 유행하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구동매 역을 맡고 있는 유연석의 비하인드 컷이 공개되어 화제입니다. 유연석은 이 역을 맡으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스튜디오드래곤에서는 여러 장의 비하인..

이메일 마케팅 효과 무료 프로그램 이용사례 [내부링크]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워낙 많은 광고에 노출된 소비자들에게 밤새 메일함을 가득 채운 수많은 이메일은 스팸으로만 여겨지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 누군..

뇌과학 퀴즈 그리고 휴리스틱 [내부링크]

인간의 뇌가 가진 우수한 기능 중 하나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판단 또는 결론에 도달하도록 돕는 것이다. 한순간에 어떤 사람이나 사물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경우도 있을 만큼 빠르다. 하지만 언제나 정답만을 제..

홈페이지 만들기 꼭 필요할까? [내부링크]

바야흐로 모바일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마케팅 분야도 예외는 아닐 만큼 모바일 시장은 아직도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와인 쇼핑몰 '와인 라이브러리 T..

브랜드 이미지 나타내는 좋은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 만들기에 왕도가 있을까? 한국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한다. 일상을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도 있고, 특정 집단에게 내 상품을 알리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는 비즈니스용 블로그..

고객의 니즈 가격과 관련 있다 고가의 상품 세일즈 전략 [내부링크]

우리는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할까? 우리가 판매하는 상품에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 우리는 고객의 니즈와 가격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

음식점 광고 외식업 마케팅 [내부링크]

음식점을 개업하면서 사업주가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단연코 맛에 대한 연구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지역 기반 사업의 경쟁 과열로 음식점 사업 역시 체계적인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특히 고객의 마음..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한 블로그 운영 방안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키워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많은 글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롱테일 키워드'라는 단어도 자주 언급합니다. 오늘은 롱테일 키워드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에 대해 간략히..

빅데이터 분석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법 [내부링크]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자주 언급되면서 네이버에서도 데이터랩을 개선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가 자주 활용하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요소들을 살펴보고, 각각의 수치를 이해하는 법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O2O 마케팅 SNS 활용 사례 [내부링크]

모바일 화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스마트폰의 상용화와 시작된 이 흐름은 점점 거세져 중소상공인들의 삶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하나로 묶는데 성공하면서..

검색어에 반영된 5가지 특성과 키워드 분석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수많은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한다. 때로는 단일 단어를, 때로는 문장의 형태로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을 이용해 키워드를 검색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매일 검색하는 단어 혹..

인간의 사고 판단 체계 직감과 숙고 시스템 [내부링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린다고 착각하는 우리는 객관적인 시각에서 보면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반복하는 존재이다. 이전에 작성한 글에서 밝혔듯 휴먼 에러와 바이어스적 사고에 의해 인간이 얼마나 약점 투성이..

공감 못하는 유튜브 영상은 쓰레기 스토리텔링 마케팅 [내부링크]

텍스트보다 이미지와 영상이 콘텐츠로써 효과가 좋은 요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 문자 그대로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만들고 그 이야기를 가공, 포장하여 광고..

수집 매니아들을 공략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희소성과 앵커링 효과 [내부링크]

수집을 취미로 즐기는 사람이 많다. 프라모델, 피큐어, 동전같은 물건부터 무형의 정보들까지 연령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무언가 수집하려고 한다. 행동경제학에서 말하는 몇가지 효과를 반영하여 수집을 취미로..

징크스와 현상유지 바이어스 심리 [내부링크]

현상유지는 참으로 매력적인 단어다. 최소한 지금의 환경에서 벗어나 손해는 보지 않는다는 뜻이니까.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오늘만 같았으면'하는지도 모르겠다. 기업에서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하면 막상 기존..

댄 애리얼리 교수가 말하는 사회규범 시장규범의 딜레마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는 여러 가지 규범들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규범에 따라서 우리가 행동하는 양상 또한 바뀝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규범 중 듀크대의 댄 애리얼리 교수가 말한 두 가지 규..

저축 잘하는 법 [내부링크]

돈을 모으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젊은 나이에 큰 돈을 번 사람도, 복권에 당첨되어 일확천금을 얻게 된 사람도 금방 망하는 사례가 빈번한 이유는, 돈을 버는 것만큼 어려운 것이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헤일로 효과 후광 효과 [내부링크]

'헤일로 효과'라는 용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까? 아마 행동경제학을 공부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처음 듣는 단어일 것이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경험은 있을까? 별 관심없던 브랜드가 고학력의 연예인을 광고 모델..

경제심리학 소비자 적정가격의 원리 [내부링크]

상품에 대한 가격은 어떻게 책정될까?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은 '정답이 없다'이다. 가격 책정에는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고 그것은 실시간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독점 상품일 경우에는 판매자 마음대로 가격을 책..

소개팅 성공률을 높이는 행동경제학 이론: 상대방 흉내내기 [내부링크]

소개팅은 20대 청년들의 최대 관심 분야중 하나이다. 그들의 대화속에 자주 등장하는 화제이며, 검색 포털에서의 조회수도 굉장히 높다. 그렇다면 소개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도 있을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독서 후기 [내부링크]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는 광고대행사에 입사했을 당시 직장 선배로부터 추천 받았던 책이다.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던 때에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오랜만에 다시 읽고 그..

홈쇼핑 판매 상품에 숨겨진 색깔의 비밀 [내부링크]

밤낮으로 상품 판매 방송이 방영되는 홈쇼핑 채널! 우리는 간혹 홈쇼핑을 통해 예정에도 없던 물건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내가 이 물건을 사게 되리란 상상도 해본적 없던 물건 말입니다. 충동구매 본능..

행동경제학 마케팅 쇼핑몰 운영자가 알아야 할 극단 회피 심리 이론 [내부링크]

군대 생활은 중간만 적당히 하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습니다. 너무 나서지도 말고 너무 대충 하지도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사람은 은연 중에 극단적인 것을 싫어하는 성향이 있나 봅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너무 극..

뇌과학에서 말하는 세 가지 기억 프로세스 인간은 망각의 동물 [내부링크]

사람의 뇌는 어떻게 기억을 저장할까.? 뇌과학에서는 크게 작업, 단기, 장기기억의 세 단계로 구분한다. 이러한 시스템 구성은 인간이 망각의 동물임에도 모든 정보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각각의 단계를..

방위 반응적 선택 낭비를 막고 싶은 인간의 본성 [내부링크]

주머니 가득 동전을 넣고 짤랑거리며 이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어느 여름 너무 더워서 음료수 한잔이 절실할 때 지갑에는 만원짜리와 5만원 권 지폐 뿐일 때, 잔돈이 생기는 게 너무 싫어 갈증을 꾹..

대체 보상 효과 사람들은 실질적 보상에 따라 움직인다 [내부링크]

경제심리학에서 말하는 대체 보상 효과란 무엇일까. 문자 그대로 정의한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1차 보상을 대체할 만한 보상을 제공하여 행동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행동하도록 만들기 위해서..

인스타 잘하는법 인스타그램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이 세상의 모든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한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서비스를 시작한지 9년이 흘렀다. 시작은 미비했지만 그 끝은 창대하다는 말이 이런 뜻일까? 연예인이나 셀럽들만 하는 SNS로 시작하여..

경제심리학으로 본 제품 단수 가격 책정 전략 [내부링크]

경제심리학에서 말하는 단수 가격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단수가격이란 쉽게 말해, 가격이 싸다고 느낄 수 있게끔 만드는 단위이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에 가면 19800원 혹은 39800원과 같은 가격 표..

행동경제학 정의와 역사 [내부링크]

금융 관계자나 대학생들에게는 경제학이란 용어가 낯설지 않지만, 일반인에게는 다소 딱딱하게 들릴 수 있다. 특히 우리의 생활과는 크게 관련성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으며 떠올리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

바이럴 마케팅 성공을 위한 입소문 요소 [내부링크]

입소문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세부 요소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누군가는 기가 막힌 콘텐츠를 통해 성공적으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 또 누군가는 실패한다. 이러한 목표 달성, 즉 전환을 만들어 내는 데에..

휴먼 에러와 이상한 경제 심리 바이어스적 사고 [내부링크]

외국의 통계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스스로 현명하다고 평가하는 비율이 60퍼센트 이상이라고 한다. 매일 매일 실수에 실수를 거듭하며 살아가는 인간이라는 존재가 자기 자신에 대한 평가에는 대단..

여성 심리 마케팅 [내부링크]

여성의 인권이 신장되는 데는 우리가 아는 것 이상으로 오랜 세월이 걸렸다. 불과 100여 년 전만 하더라도 미국 내 특정 주에서는 남성과 함께가 아니라면 여성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극히 적었다. 그러한 억울한..

소비자 행동경제학 손실회피 심리 [내부링크]

행동 경제학이란 우리의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을 소재로 하여, 사람들의 행동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경제적 관점에서 파헤치는 학문이다.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재미있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