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kadela의 등록된 링크

 jakadel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834회 로또 당첨 결과] 11명에게 약 17억원이.. [내부링크]

829회부터 834회까지 매주 로또를 구매해서 기록을 해두고 있습니다. 저번 주에 1등 비율이 자동 7, 수동 1로 자동이 매우 높은 비율로 1등이 돼서 이번 주는 자동으로 4게임을 몰빵해봤습니다. 결과는.. 2018년..

[833회 로또 당첨 결과] 1등 당첨 금액 무려 약 24억 원 [내부링크]

829회부터 833회까지 매주 로또를 사서 기록을 해두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자동 1개 사고 수동 1개 따로 사서 2게임을 했습니다. 저번 주의 처참한 결과에 당황하여 이번 주는 2게임만 했습니다. 그 결과는.. 저..

[832회 로또 당첨 결과] 매번 새로운 확률 [내부링크]

829회부터 832회까지 매주 로또를 사서 기록을 해두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자동 1 수동 3 이렇게 총 4게임을 했습니다. 이 번에는 느낌이 좋아서 수동을 1개 더 늘렸는데 그 결과는.. 우선 2018년 11월 11일 빼..

[831회 로또 당첨 결과] 예측과 아쉬운 결과 [내부링크]

829회부터 매주 로또를 사서 기록을 해두고 있습니다. 이번 주 역시 자동 수동 각각 2게임씩 해서 총 4게임을 했습니다. 2주 동안 아무 생각 없이 하다가 이 번 주부터 분석 조금씩 하고 있고 그 결과는.. 우선 2..

[830회 로또 당첨 결과] 1등 당첨 금액 약 21억 원 [내부링크]

저번 주부터 매주 로또를 사기 시작해서 기록을 해두고 있습니다. 매주 자동 2개 수동 2개씩 총 4게임씩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당첨 당일에 구매했습니다. 결과는.. 우선 2018년 10월 27일에 발표한 로또 830..

[바나나의 모든 것] 탁월한 바나나의 효능 아침에 먹는 바나나에 대한 속설 [내부링크]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속설. 바나나 껍질 활용법. 바나나는 원래 씨가 있었다. 바나나의 멸종 설. 바나나의 종류. 과거에는 바나나가 매우 귀한 음식으로 만화 검정 고무신에서도 바나나는 부의 상징으로 잘..

[뷰티] VITRESS 헤어에센스 꿀템추천 [내부링크]

최근에 필리핀 세부여행다녀온 엄마친구분께서 선물로 vitress헤어에센스를 주셨는데요. 사용해보고 너무 좋아서 리뷰를 써볼까하고 가져왔습니다! 사용전에 이것저것 검색해보니까 vitress가 세부/필리핀여행가서..

[829회 로또 당첨 결과] 로또의 시작과 처참한 결과 [내부링크]

얼마 전 로또와 복권과 관련된 글을 쓰고 이번 주부터 매주 로또를 사서 기록을 해둘까 합니다. 시작은 부담 없이 매주 자동 2개 수동 2개씩 총 4게임씩 할 생각입니다. 처음 시작이다보니 분석 없이, 생각 없이,..

[데이트 코스] 서울 1890남산골 야시장 후기 (+ 주차 / 위치 / 저잣거리 등) [내부링크]

미세먼지없는 가을날 색다른 데이트코스를 찾고계시는분들 있으신가요~? 올해 2번째로 열리는 서울 테마형 1890남산골야시장은 1890년대 구한말 장터분위기의 컨셉으로 가족과 커플단위의 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있..

로또 인생의 역전 혹은 멸망의 시작 [내부링크]

"복권, 소액으로 건전하게 즐기실 때 나에게 희망이 되고 우리에겐 행복이 됩니다." - 나눔 로또 - 인생은 한방이라 생각하며 1주일 간 꿈과 희망을 품고 행복한 기다림을 매주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번 주..

[사과의 모든 것]사과의 효능 맛있는 사과 고르는 법 사과의 잘못된 속설 [내부링크]

세상을 바꾼 사과 이야기,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사과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다' 사과에 관한 잘못된 속설, 암놈 사과와 수놈 사과 무엇이 더 맛있을까, 맛있는 사과 고르는 법, 다이어트, 암 예방, 심각한..

연예인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VR 리듬 게임 트레인스 [내부링크]

얼마 전이였던 9월 초, 조용하다가 갑자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찍었던 BAP. 오랜만에 본 BAP여서 궁금해서 한 번 눌러봤는데요. 다름 아닌 한 멤버의 성추행 관련한 내용들이었는데, 제가 광고를 받은 것..

갓흥민과 함께 오늘 밤 8시 치킨 뜯자 [내부링크]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바로 오늘! 저녁 8시에 상암에 있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대한민국의 벤투호가 무승 징크스를 탈출하기 위해 도전합니다. 한국에서 경기가 치러지기도 하고 상대도..

티스토리 초대장의 엄청난 변화와 새로운 세련된 스킨 무료 배포 [내부링크]

말도 안되는 이벤트 중에 빅 이벤트! [2018년 10월 이벤트] 티스토리 초대장 무한 배포와 새로운 스킨 무료 배포에 관한 내용입니다. 사실 무한 배포가 아닌 티스토리 초대장이 역사속으로 사라진다는 내용으로..

METs의 개념 & 칼로리 및 나트륨 비교 [내부링크]

◈ METs [멧츠] 1) 정의 메타볼리즘(metabolism)의 약칭. 운동강도를 나타내는 표시법의 하나로, 안정상태를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산소량을 1단위, 즉 1Met로서 각종 운동의 산소소비량을 그 배수로 나타낸 값. 1..

지능적인 공통 플랫폼과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선진국 [내부링크]

공통 플랫폼을 살펴 봅시다. 플랫폼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한 번 이해해두면 편리하지마나 처음 접하면 어려운 개념일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단어적 의미만 보면 기차 또는 지하철에 승객들이 타고 내리는 등 이동..

CPS,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내부링크]

CPS(Cyber-Physical System)은 물리적으로 실제적인 시스템과 사이버 공간에 있는 소프트웨어와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통합해주는 시스템입니다. CPS의 접근방식은 산업시설, 제조설비 등의 물리적 시스템을 네..

통신 혁명을 이끌어갈 사물인터넷의 새로운 시대 [내부링크]

사물인터넷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어놓을지 그리고 그러한 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만 할지 생각해 봅시다. 먼저 제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사물인터넷의 기본적인 지식과 및 동향에..

단돈 5만 원으로 사물인터넷 구현이 가능하다 작고 저렴한 컴퓨터 라즈베리 파이 [내부링크]

라즈베리 파이는 신용카드 만한 작은 크기의 싱글보드형 컴퓨터입니다. 기초적인 컴퓨터 과학 교육을 위해서, 영국에 속해 있는 라즈베리 파이 재단이 개발했다고 전해집니다. 다시 말해서, 메모리, 마이크로프로..

아두이노와 우노의 구조를 알아보고 통합개발환경 설치하기 [내부링크]

아두이노는 기능과 모양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UNO,(우노), NANO, MICRO, MEGA, LEONARDO, YUN 등 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아두이노와 우노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의 개발환경을 제..

오픈 소스를 이용하면 공학전공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아두이노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주요 기술을 크게 나눠보면, 사물으로부터 각각의 정보 등을 수집하는 기술, 그 수집된 정보를 바꾸는 기술, 바꾼 정보를 분석 및 처리하는 기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런 기술을 실제 실현 방법과..

[롯데시네마 이벤트] 콤보 5000오처넌할인에 도전해보자!(~10/14) [내부링크]

롯데시네마 콤보 5000오천원 할인이벤트 영화볼 때, 팝콘을 꼭 구매해서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는 너무 늦게 알아버렸지만, 10월 3일부터 10월 14일까지 롯데시네마에서 콤보구매시 5000원 할인쿠폰 행..

[2018 한글날 이벤트]한글날에 대해 알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내부링크]

2018 한글날 이벤트 Hangeul Day Event 2018 이벤트를 보기에 앞서 우리의 자랑스러운 한글을 기리는 날인 한글날에 대해 간략히 알아봅시다. 한글날은 훈민정음(訓民正音), 현재의 한글을 만들어서 세상에 알린..

TOA 방식과 위치추정 알고리즘 신호원 존재 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2차원 위치추정은 신호원과 모든 센서가 같은 평면 위에 존재하는 경우입니다. 모든 센서의 위치는 같은 평면이며, 신호원도 같은 평면 위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여러 센서 위치에서의 추정 거리 값과 2차원 센서..

시간 지연을 TOA로 추정하는 방법과 거리 기반 위치추정의 원리 [내부링크]

위치추정 알고리즘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첫 번째 위치추정 알고리즘인 TOA 기반 위치추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치추정을 위한 Metric을 먼저 살펴보면, 송신 시각과 수신 시각의 차이를 TOA라고 하며, 2차원..

와이파이 RFID UWB 기반 측위 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 번째는 와이파이 기반의 측위 기술입니다. 무선랜이 보편화되면서 무선랜의 AP 기기들로부터수신되는 RF 신호의 세기를이용하거나 RF 신호의 전달지연을 이용하여 위치를 파악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부가 장치..

실내 측위 기술 및 거리 추정 방식의 종류와 송수신 전력 신호 감쇄를 측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내 측위 기술은 적외선 기반 측위 기술, 초음파 기반 측위 기술, 와이파이 기반 측위 기술, RFID 기반 측위 기술, UWB 기반 측위 기술이 있습니다. 거리 기반 위치 추정을 위하여 먼저 여러 곳에서 동일 신호원..

거리 측정 오차는 무엇이 있고 오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두 번째, 이온층/대류층을 통과할 때 전파속력 변화로 거리 측정 오차가 발생하므로 거리를 이용한 TOA 위치 측정 오차가 발생합니다. 세 번째, 다중경로 오차는 GPS 시간 지연으로 거리를 구하려면, 신호가 일직..

GPS 작동 원리와 위성항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실외 측위 기술을 알아봅시다. 실외 측위 기술은 크게 위성항법 기반 방식과 이동통신 기반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위성항법 기반 방식에 대해 살펴보면, GPS 위성과 GPS 수신기 간의 거리는 GPS 신호의 이동시간..

GPS를 실외 측위 기술에만 활용하는 이유와 주요 나라에서 GPS 활용 [내부링크]

GPS 신호는 건물 통과 시 감쇄가 심하여 실내에서 잘 수신되지 않아 GPS 서비스를 실내에서 이용할 수 없는 것이 GPS가 실외 측위 기술에만 활용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GPS는 미국 정부에 의해 운용됨으..

목표물을 추정하여 미사일을 유도하는 위치 추정 기술과 그와 관련된 것 [내부링크]

위치추종 개론에서는 서비스 및 상용 시스템의 관점과 위치추정 알고리즘에서는 서비스 및 상용 시스템 내부에 적용된 수학적 알고리즘 관점에서 접근하겠습니다. 먼저 측위 기술, 즉 위치를 측정하는 기술에 대하..

블루투스 와이파이 ZigBee 등의 통신 방식과 사물인터넷 핵심 기술 [내부링크]

블루투스는 우리가 아주 근거리 통신 중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블루투스는 개인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로서 와이파이가 이더넷 기반의 유선 LAN을 대체한다고 보시면, 블루투스는 유선 USB를 대체하..

한 부분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아닌 네트워크 전체에 분산되어 있는 사물인터넷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통신 및 네트워크를 보겠습니다. 서로 다른 종류의 수많은 기기와 사물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물들이 네트워크의 어느 한 부분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 전체..

사물인터넷의 통신 및 네트워크 주요 기술 정리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플랫폼의 주요 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첫 번째, 식별 체계 기술입니다. 어떤 대상으로 유일하게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디바이스, 서비스, 데이터 등을 식별하기 위한 체계가 필요합니다...

사물인터넷 대표적인 기능인 블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플랫폼과 통신 및 네트워크 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사물인터넷 플랫폼의 정의 및 개념을 살펴보면, 특정 서비스에 종속되지 않으면서 사물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데이..

편리한 스마트 세상이 가져올 크고 다양한 문제점 정리 [내부링크]

다음은 스마트 문제입니다. 여러 가지 스마트 세상이 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첫 번째, 보안 문제입니다. 사물인터넷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증..

과거에 군사용으로 개발됐던 드론 스마트 트론으로 진화 [내부링크]

스마트 드론은 과거에는 주로 군사용으로 개발되었으나 현재 기상 관리, 인명 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일반적인 드론보다는 해당 서비스 영역에 특화된 드론이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학,..

구매 방식의 변화 스마트 쇼핑과 다양한 사물인터넷 응용 서비스의 미래 [내부링크]

스마트 쇼핑은 온라인의 스마트 매장의 출현으로 인해서 실질적인 구매 방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품에 지능형 태그를 부착하여 고객의 구매 품목과 취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스스로 알아서..

생체 이식형까지 발전하게 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내부링크]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는 발전 방향은 액세서리형에서 신체 부착형, 의류일체형, 생체 이식형 등으로 발전하리라 예상합니다. 여러 기술 분야가 협력하여 인간의 감성에 가깝고 편익을 증대하는 방향으로 발전하리..

빠르게 진화하는 사물인터넷과 생활 속 응용 서비스 [내부링크]

응용 서비스의 예를 들어보면 연결 제어 서비스로 가정에서 TV를 통해서 에너지 사용량이라든지 가족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기들과 연결하고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및 생태계의 확장은 TV를 통..

청각장애 부모를 포함한 우리에게 편리함을 주는 사물인터넷 서비스 [내부링크]

커넥티드 자전거는 센서가 실시간으로 주행속도라든지 운행 거리 등을 측정하여 핸들 중앙에 거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으로 운동량이나 주행거리 등을 전송하게 됩니다. 스마트 밴드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건강, 운동..

사물인터넷을 해외에서 적용한 다양한 사례 [내부링크]

주요 사물인터넷 응용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1) The Present and Future of Major Internet of Things 다음은 주요 사물인터넷 응용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먼저 주요 사물인터넷 해외 적용..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물 인터넷 서비스의 예 [내부링크]

사물 인터넷 표준화 동향 및 응용서비스(4) Internet Standardization Trends and Application Services for Internet of Things 다음은 IoT의 대표적인 서비스로서 앞부분에 설명했던 거와 약간 분류 체계가 다르..

산업 사물인터넷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물 인터넷 표준화 동향 및 응용서비스(3) Internet Standardization Trends and Application Services for Internet of Things 다음은 산업 IoT입니다.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 및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목표가..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 독감예방접종 [내부링크]

어르신 인플루엔자(Influenza) 무료독감(Flu)예방접종안내 신분증 또는 주민등록번호가 기록되는 서류로 사업대상자를 확인합니다. (3가 무료 백신으로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의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 19,749개..

보건통계학 : 가설검증(Hypothesis Testing) [내부링크]

보건통계학 : 가설검증(Hypothesis Testing) Ⅰ. 페이퍼 요약(전체 연구 요약 / 2014년 가설검증사례) 필자는 시민 및 노동단체에 대한 신뢰도 높으면 국가 자긍심이 낮아질 수 있는지 가설을 설정하였다. 그리고..

사물 인터넷 표준화 목적과 주요 표준화 그룹의 동태 [내부링크]

표준화의 목적은 기존의 에너지, 교통, 국방, 공공 서비스 등 산업 직군별로 종속적이고 폐쇄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 플랫폼 구조를 벗어나서 응용 서비스에 대한 인프라 환경을 통합하고 공유하는 구조를 갖는 공..

주요 사물인터넷 표준화 단체에서 주장하는 표준 정립을 위한 활동 전개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표준화 동향 및 주요 응용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사물인터넷 표준화 동향은 사물인터넷 시대에는 수많은 기기들이 연결되므로 통신 규격 등의 표준 확립이 중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규모 경제의..

기기 보급에 있어서 중요한 점과 주요 국가의 사물 인터넷에 대한 추진 현황 [내부링크]

새로운 전력 공급과 저장 기술은 기기들이 직선, 곡선 등의 다양한 모양을 하게 될 것임으로써 이를 위해 flexible 전력 공급 장치와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전력..

센서 및 원거리 통신과 임베디드 운영체제 등 사물 인터넷 주요 기술 [내부링크]

또 하나는 동작 센서입니다. 보통의 경우 손으로 어떤 것을 움직이게 한다든지 아니면 음성을 통해서 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사람의 동작을 통해서 사물을 인지하고 어떠한 것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을 행하는 그러..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시대와 사물인터넷의 핵심 기술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기본 개념 및 주요 기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사물인터넷의 정의 및 개념입니다. 아직까지도 사물인터넷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합의된 바가 없습니다. 여러 기관에서 사물인터넷을 각자 다 달리 정의..

고혈압의 위험성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고 있을 뿐, 사실 주위를 둘러보면 고혈압 환자들이 많이 존재한다. 내 주변에도 대표적으로 아버지, 외할아버지가 있으며, 심지어 29살인 사촌 오빠도 고혈압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고..

인공감미료의 용도와 위험성 [내부링크]

인공감미료 내 가방 속에는 무설탕 사탕, 가글 효과, 천연과즙으로 유명한 아이스브레이커가 항상 한통씩 들어있다. 그러나 내 가방 속에 있다고 해도 난 단 한 번도 뒷면에 표시된 성분을 찾아본 적이 없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