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jang-e의 등록된 링크

 kojang-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3. 노가다 를 해보았다 (막일, 현장, 용역) [내부링크]

일을 관두고 좀 쉬고 있던 때 아는 동생이 자신과 같이 노가다(용역, 일용직, 막일)를 해보자는 제안을 해왔다. 동생은 이미 1년 정도 했는데 사람들이 평소 머릿속에 떠올리는 인식보다 쉽고 할 만하다는 말과 쉬고 싶을 때 쉬고 급여도 생활하기엔 넉넉하다고 말 해 나는 홀랑 넘어갔다. ' 와 씨! 이거 마치 노마드 같잖아 멋있어 한번 해보자! ' 노마드(Nomad)는 ‘유목민’이란 라틴어로 특정한 가치와 삶의 방식에 매달리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꾸어 가는 창조적인 행위를 지향하는 사람을 뜻한다. 우선 현장 일을 하려면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을 받아야 했는데 이렇게 생겼다. 발급 방법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쉽게 설명돼 있다. 작성 글 기준 7일 전 올리신 아주 싱싱한 글이다 https:..

비비고 통 단팥죽 후기 [내부링크]

동지는 한 해에서는 맨 마지막에 오는 절기이다. 1년 중 밤이 가장 긴 날이며 조선시대의 많은 풍속이 사라진 현대의 대한민국에서도 동짓날에는 팥죽을 챙겨 먹고 중국에서도 동짓날에는 팥죽을 먹는다. 나는 동짓날 더 맛있는걸 먹는 바람에 지금에야 먹게 됐다. 영양정보 & 성분 단팥죽 조리법 그림에 갇힌 내 팥죽, 얼른 종이를 풀어주자! 지구를 죽이려고 흉기를 몰래 숨기고 있던 팥죽 꺼내서 깨끗이 분리수거 해주자 (편의점에서 드시는 분은 흉기가 있는지 잘 확인하고 사자!) 팥죽이 질식하지 않게 입구를 조금 열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쉬게 하자 편의점에서 드실 분은 1분 (보통 가정의 전자레인지는 700W 이다.보통이아니신 분이면 전자렌지 뒤에 성능표를 확인하자 편의점은 보통 1000W) 후기 식감은 국에 ..

2. "Just do it" [내부링크]

전에 내가 일하던 직장엔 20대부터 시작해 10년 넘게 일한 과장님이 있었다 어느날 나는 과장님께 물었다. 나 : 형은 왜 더 좋은 곳으로 안 가요? 과장님 : 지금 어느 직장 들어가도 지금 급여 못 맞춰줄걸? 나 : 지금 직장에 계속 있어도 급여도 안 오르고 미래도 없어 보이는데 과장님 : 점심 뭐 먹을까? 나 : 네? 너희들은 내일만 보고 살지? 내일만 보고 사는 놈은 오늘만 사는 놈한테 죽는다 난 오늘만 산다 -영화 아저씨 (원빈)- 원빈같이 사는 과장님이 내 모습이 될까 두려워 이것저것 했지만 내 의지는 금방 식고 어느새 거울엔 과장님이 있었다. 멈추고 아예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일을 그만두었다. 겁이 났지만 설렜고 대책 없이 움직이니 게으름이 없어졌다 '그럼 이제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

화날 때 대처 방법 '감정의 객관화' [내부링크]

i'm always angry 나는 항상 화가 난다 -헐크- 1년 전까지 내가 일하던 '동대문 종합시장'은 헐크를 찍어내는 공장이었다. 내가 일한 곳의 오너는 좀 특이했는데 거래처와 트러블이 있을 때 원만하게 협상하면 못마땅해했고 반대로 언성 높여 싸우면 우위를 가져갔다고 생각해 흡족해했다. 그렇게 나는 4년 동안 헐크인체 지냈다. "나처럼 늘 화가 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바로 벗어나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쓸 수 없을 때 당장의 진정이 필요할 때 "자신의 감정을 객관화해보자!" '감정의 객관화'란 자신의 감정상태를 객관화시켜 3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을 말한다. 어렵게 보이지만 객관화는 생각보다 단순하게 진행할 수 있다. 1. 자신의 감정상태를 인지한다 ('아 나는 지금 화나있구나') 2..

생일선물 많이 받는 방법 [내부링크]

난 내 생일에 큰 기대를 하지 않는 편이다 그러나 정작 생일날 선물을 받으면 마음이 선덕선덕 기분이 좋다. '그렇다면 생일 선물을 많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상대를 빚진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심리학 법칙중 '상호성의 법칙' 이라는 것이 있다 이 법칙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가는정 있어야 오는정 있다' 는 말이다. 먼 옛날 인간은 무리를 짓기 시작했고 무리에서 '신뢰'라는 가치는 생존과 꽤 밀접하게 작용했다. 인간은 신뢰를 유지하기위해 누군가에게 호의를 받으면 호의로 돌려줘야 했고 그렇지 않은 인간은 혼자가 돼 후손을 남길 확률이 줄거나 없었다. 이법칙의 무서운점은 어떤 사람이든 무리에 속하기 때문에 호감이 가지 않는 상대에게도 작용한다는 점이다. "법칙을 이용해 생일을 풍족하게 만들어보자!" 방..

1.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사실 블로그가 처음은 아니다. 2022년도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좋아! 개발자 해보자!' 마음먹고 성장 기록용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했었다. 하지만 나라는 인간은 매우 연약해서 글 2개정도 올리고 블로그를 지웠다. '어떤 일이든 시작할땐 상상만으로도 벅차올라 동기부여 기관차가 됐는데 마법같은 2일이 지나면 위 사진속 작은 외계아이가 되는걸까?' 이렇게 자책하며 시간을 보내다 문득 '이러면 아프기만 하지 성장이 없잖아?' 라는 생각을 하게됐고 내가 계속 성장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뭔지 고민했다. 문제1. 준비가 안되면 시작하기 찝찝하다. 문제2. 준비하는동안 흥미를 잃어버린다. 결론은 간단했다! '아무렇게라도 시작하자!' 이글은 시작이 될것이다. 그리고 2일 뒤에도 마법은 끝나지 않을것이다! 나와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