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galtan의 등록된 링크

 kongalt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네셔널 지오그래피 리딩 익스플로러 [내부링크]

네셔널 지오그래피 리딩 익스플로러 문제집 지리적인 지식과 독해 능력을 함께 강화시키기 위한 문제집입니다. 지리적 컨텐츠와 독해 문제를 결합하여 학습자들이 다양한 지리적 주제에 대해 읽기와 이해하기를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셔널 지오그래피 리딩 익스플로러 특징-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리적 상황과 이벤트에 대한 글을 다룹니다. 현실 세계의 지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단답형, 객관식, 서술형 등 다양한 유형의 독해 문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독해 기술과 전략을 익히고 자신의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사진과 그래픽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흥미로운 내용을 제공합니다. 시각적 자극을 받으며 독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지..

스펙트럼 리딩 VS 브릭스 리딩 [내부링크]

스펙트럼 리딩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 초급부터 고급까지의 다양한 난이도 다양한 주제와 문제 유형 많은 문제를 포함 고급스러운 독해 기술을 개발하고자 할 때 활용 해설이 더욱 간결하게 제공되며, 학습자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촉진 다양한 독해 기술과 접근 방식을 소개하여 학습자가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한 전략을 사용 그림이 거의없고 많은 글밥 브릭스 리딩 초중학생을 대상 초급부터 중급까지의 난이도 주장 파악, 정보 파악, 문맥 추론 등의 문제 유형 독해 능력을 단계적으로 향상 주로 단문 텍스트 문제의 분량이 적고 간결 기본적인 독해 능력을 구축하기 위해 초기 학습 단계 단계별로 문제를 풀며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높임 해결 전략을 강조하여 학습자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

Bricks Reading-영어독해 문제 [내부링크]

Bricks Reading 소개브릭스 리딩 문제집은 독해 능력 향상을 위한 문제집으로, 다양한 수준의 영어 학습자들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에서는 점진적인 난이도와 복잡성을 가진 문제들이 제공되며, 기사, 에세이, 논문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텍스트를 다룹니다. 이 문제집을 통해 학습자들은 주관적인 의견 형성, 문맥 파악, 정보 추론, 핵심 아이디어 파악 등의 독해 기술을 연습하고 개발할 수 있습니다. Bricks Reading 구성-여러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는 학습자의 영어 독해 능력 수준에 따라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조절합니다. -각 단계에서는 다양한 주제와 텍스트 유형이 다루어집니다. 기사, 에세이, 논문, 인터뷰 등 다양한 형식의 텍스트를 통해 학습자는 다양한 문체와 내용에 익..

조호바루-Oriental Kopi (에그타르트 맛집) [내부링크]

말레이시아에서 제일 두꺼운 에그타르트 만들고 있는 Oriental Kopi. 그날그날 계속 만들어 재낀다. 지하 1층.매번 사람들이 줄서 있는 유명한 곳이라 그냥 지나치기도 힘든곳. 점심.저녁 할것없이 항상 바글바글.에그타르트만 살사람은 줄을 설필요가 없이 바로 구매가능하다.요즘엔 프로모션으로 6개를사면 1개를 더주는데 한박스에 30.15링깃.냉장고에 보관후 차갑게 먹으니 더맛있다. 물론 개인적 취향.

조호바루-causeway cafe조식뷔페 (St.giles hotel) [내부링크]

한달에 한번씩 모임을 갖는 언니들과 이번엔 조식뷔페를 먹기로 예약한 causeway cafe는 미드밸리 사우스키 St.Giles hotel 6층에 있다. 투숙객이 아니라서 미리 예약 필수. 예약증을 가지고 있어야 입장가능 했다.음식의 수는 많았지만 거의 말레이식.말레이시아에서 뷔페란 보통 모두 할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메뉴가 치킨. 맨날 집에서도 제일 싼 닭메뉴인데..그래도 내가 안 만드니 먹을만 했다간만에 싱싱한 채소 샐러드 이빠이 흡입해주고 커피 몇잔을 무한리필로 때려주며 우리식탁엔 과자를 잔뜩 가져다 놓고는 수다삼매경. 애들 학교에 떨구고 바로 만나서 우리는 8시부터 조식 끝나는 시간인 10시30분까지 죽쳤다. 엉덩이가 어찌나 무거운지 나가야한다고 안내하길래 쫓겨나다시피 겨우 인남.우리는 이렇게 인..

아직도 스승의 날 선물을?? [내부링크]

5월 16일은 말레이시아 스승의날. 별 생각이 없던 우리 반 단체 와스앱으로 메세지가 뜨기 시작. 외국인 엄마가 울 담임샘을 위해 스승의 날 선물을 다 같이 준비하자고 제안했고.. 그밑으로 같이 하겠다는 엄마들의 이름.아이의 이름이 주르르... 아이들에게 선생님에게 줄 편지를 그림을 그리든 노래를 만들든... 간략하게 써오고 50링깃까지 같이 월요일 까지 보내면 앨범을 사다 아이들 메세지 하나씩 넣고 모은 돈으로 선물을 사겠다니.. 우리반은 23명이고 각 50링깃이면 총 1150링깃.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선생님의 월급은 경력,학력,교육분야에 따라 3000링깃에서 10000링깃으로 측정되어있다. 그리고 아직도 선생님 면담때 선물을 들고오거나 봉투를 건낸다는 말을 들은 적도 있다. 도대체가!! 저 엄마는 왜..

말레이시아-라라무브 [내부링크]

이삿짐이 별로 없거나 작은 짐을 옮기고 싶을때 쓰이는 앱이다. 주로 물건을 옮기는 용도로 라라무브를 이용한다. 말레이시아는 풀퍼니쳐가 있는 집들도 많고 기러기맘도 많기 때문에 옮길짐이 별로 없다. 필요한 사이즈의 차량을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금액이 바로 나온다. 와국인이라고 바가지 쓸일도 없겠다.

말레이시아 배달앱(Beep) [내부링크]

말레이시아 배달앱 Beep 앱을 설치하자마자 내 위치가 자동으로 잡히고 주변식당들이 주르르륵... 주변 식당들은 더 많이 잡히는것 같은데 그런데 배달비가 다른앱보다 비싼듯..

토스-돈버는 앱 [내부링크]

몇달전 알게된 토스앱 돈벌고싶어 고민하다가 알게된앱. 돈버는 앱으로 나름 한국에선 아줌들이 많이 하는듯하다. 매일 나의 루틴이 되어버린 돈버는 앱중 제일 많이 모았다. 친구와함께토스켜고 포인트받기는 해외라서 한계가 있다. 하루에 한명 찾기도 힘든 실정...ㅜㅜ 울집근처에 사는 많은 분이 이용해서 같이 돈벌면 좋으련만...모두 이런 푼돈은 필요없나보다.. 모으면 태산될텐데.. 어쨌든 난 매일하고 부자되야지 ㅡ.ㅡ 그래도 꽤 많이 모아 여름에 한국가면 커피는 몇잔 살수 있겠다. 애들은 뿌링클치킨 사달라고 내 포인트 눈독 들이는중 ㅋㅋㅋ 부지런히 만보걷기나 해야지!!

초5 생일선물(Kidzlabs-Crystal Science) [내부링크]

주말에 친구아들 생일에 초대받아서 준비한 선물. KidzLabs 시리즈 중에서 Crystal Science. 초등 고학년 아이들은 딱히 사줄 선물이 없어 고민하다가 파퓰러에서 62링깃에 구매했어요. 크리스탈 키우기 용액에서 결정이 어떻게해서 생기는지 알아보는 실험이라 며칠 관찰하면 재미 있을것같네요.

어린이날 선물(KidzLabs-Magnet Science)과학상자 [내부링크]

작년에 받은 파퓰러(서점이름) 바우처가 있어서 어린이날줄 선물로 KidzLabs를 구매했어요. 62링깃~ Kidzlabs엔 다양한 과학실험 장난감이 있어요. 그런데 울아들 나이가 요거에 딱 인듯해서 요걸로 픽~ 책은 안 읽으니 요런 실험용 장난감?으로 주면 아이도 좋아하고 엄마도 좀 뿌듯하겠죠? 노는느낌 안드니께..ㅋㅋㅋ 대충 읽어보니 10가지종류의 실험을 할수있다네요. 가지고 놀면서 뭔가 느끼지 않을까...기대해봅니다!

마늘조림(생강청활용) [내부링크]

생강청활용2탄. 알알이 예쁜 마늘.몸에 좋은 마늘을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색이 노릇노릇해지면~간장.생강청.물.깨 약간넣고 조려줍니다~마늘냄새 전혀 안나는 마늘조림. 먹고난후 입냄새 걱정 없어요!! 건강엔 더 좋겠쥬??

닭가슴살계란 장조림(생강청 활용) [내부링크]

집에 남은 생강청 .아마 대부분 가정집에 있을겁니다~ 코로나때 엄청 쟁여뒀던 목에 좋다는 청들.. 그중 제일 손이 안가는 생강청으로 단백질폭탄!! 닭가슴살계란장조림을 했습니다~ 한국도 물가가 많이 올랐다지만 말레이시아도 물가가 오른것을 체감합니다.해외 거주하는 사람 입장에선 일단 환율영향 때문에 모든 물가가 15프로 올랐고요.. 그나마 저렴했던 닭가슴살도 오르고..계란은 30구짜리 한판에 12.4링깃!!1인 2판 구매가능한 계란을 샀더니 계란이 냉장고를 엄청 차지하네요. 작년까지만해도 4인가족 한달 만링깃으로 생활했는데 올해부터 만이천링깃이나 소비했어요..ㅠㅠ 방학때문에 더 많이 쓰긴했지요.. 식비줄이기 위해 그리고 불어난 살을 위해 단백질위주로 만든 닭가슴살 계란 장조림! 오호호~~대 성공!! 달큰하니..

책의 날-커스튬데이 [내부링크]

오늘을 위해 구해놓았던 조커 코스튬. 머리감기고 린스까지 해서 말려놓고~아침에 등교룩..ㅋㅋ 더운나라에서 3겹이나 입고 참 애쓰는 아들램. 오늘 탈진하진 않을런지... 아침부터 땀이 삐질삐질 나길래 더우면 재킷을 벗으라고 신신당부 했는데 과연 하교후 어떤 모습일지 벌써 성인용 코스튬이 맞을정도로 성장했네.. 마스크가 커서 4등신비율이다 ㅡ.ㅡ

서울 어린이대공원-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 세부 내용 [내부링크]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 세부 내용 12:30~15:00 숲속의무대-문화공연(오케스트라, 펭수 show, 키즈극단), 경품추첨 등 13:00~18:00 음악분수 옆-대공원 바닥에 자유롭게 그림그리기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13:00~14:00 동물원 입구 앞-페트병의 플라스틱 병뚜껑의 업사이클링 과정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선착순) 10:30~16:10 열린무대-색동회 창립 기념식 및 현장 체험부스, 뮤지컬 등 공연 14:00~15:00 팔각당 인근-시민과 함께하는 육군56사단 군악대 버스킹 공연 11:00~15:00 잔디구장-다양한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구교실 10:00~16:30 포시즌가든-아동권리 증진에 힘쓴 인물을 선정하는 대한민국어린이대상 오프라인 투표소. 개원 50주년 기념 대형 꽃케이크 ..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꿈꾸러 50 SHOW’5월5일 개최 [내부링크]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 기념‘꿈꾸러 50 SHOW’5월5일 개최 -특별 MC ‘펭수’, 서울팝스오케스트라, 어린이 연극 등 메인행사 참여 555가족 26일부터 모집 -개원 50주년 기념 ‘꿈꾸러50SHOW’에서는 펭수와 함께하는 50돌 축하파티 (대형 케이크 커팅식), 50주년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서울팝스오케스트라’ 는 단장 하성호의 지휘로 소프라노 서운정, 소프라노 진윤희, 테너 윤승환이 참여해 ‘축배의 노래’ ‘타임 투 세이 굿 바이’ 및 ‘아름다운 나라’ 등을 공연할 예정 https://yeyak.seoul.go.kr 메인행사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2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 참가비는 가족당 1만원. 한 가족 당 최대 4인까지 신청 가능하고 당일 보호자가 ..

어린이날 여기 어때?? [내부링크]

보라매공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 놀이한마당’을 개최한다. 배봉산근린공원- 열린광장과 인공암벽장 일대에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가족축제’를 연다. 에어바운스, 모래놀이, 대형블록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는 물론이고 돗자리도서관 등 쉼터가 함께 마련돼 어린이날 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 월드컵공원- ‘초록영웅 모여라’를 주제로 자연을 보호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초록놀이터’ 행사가 5월 5일 평화의공원 서울정원박람회장에서 펼쳐진다. 서울대공원-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컬러풀 드림 프로필 사진 촬영 동물 페이스페인팅 동물박사 퀴즈왕 등 가족이 다..

2023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 모집일정 [내부링크]

5월 1일부터 4주간 신청 가능 복지로 온라인신청 5월 15일 개시 보건복지부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에게 안정적 경제 활동기반을 제공하고 든든한 사회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5월 1일(월)부터 5월 26일(금)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일하는 청년이 3년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10만 원을 추가지원하여, 만기 시에는 총 720만 원의 적립금(본인납입 360만 원 포함)과 이자를 수령하게 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청년은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30만 원을 지원하여 3년 뒤 총 1,440만 원(본인납입 360만 원 포함)의 적립금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정부지원금을 전액 지원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

2023.04.28 간추린 세계 뉴스 [내부링크]

1.트럼프 대통령, 페이스북 차단 유지 결정에 반발 - 이전에 차단된 트럼프 대통령은 페이스북의 결정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2.미국, 이란과 재협상 시작 - 미국과 이란은 핵합의 문제를 중심으로 재협상을 시작하였습니다. 3.바이든 대통령, 인프라 계획 공개 -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2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계획을 공개하였습니다. 4.러시아, 우크라이나 군사훈련 시작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 인근에서 군사훈련을 시작하였습니다. 5.미국,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 지원- 미국이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백신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6.유럽, 러시아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항공통제 시스템 도입 - 유럽 8개국이 러시아의 위협에 대비하여 항공통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7.타이..

IB, AP, A-level 이란? [내부링크]

IB, AP, A-level은 모두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대학 진학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대학 진학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학들이 이 프로그램들을 수료한 학생들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 스위스에서 시작된 국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16~19세를 대상으로 합니다. 6개의 주요 주제 영역을 포함한 일반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모든 과목에서 높은 수준의 학습 능력과 국제적인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AP(Advanced Placement) : 미국에서 시작된 대학 진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고등학교 과정에서 대학 수준의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AP 시험을 통해 학생..

말레이시아 2023년 5월 공휴일 [내부링크]

말레이시아의 노동절Labour day은 5월 1일입니다. 노동자들의 권리와 노동운동을 기념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날에는 대부분의 공공기관과 상업 시설들이 휴무이며, 전통적인 문화 행사나 노동자들을 위한 이벤트가 열리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의 Wesak Day는 5월 4일 입니다. Wesak Day는 대체로 아시아의 일부 국가에서 기념하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대부분의 불교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일 중 하나로 간주되며, 부처님의 탄생, 부처님의 깨달음, 부처님의 열반을 기념하기 위해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매년 열립니다. Wesak Day는 국가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리며, 대표적으로 한국의 부처님 오신 날, 태국의 비사크부차, 말레이시아의 항산절 등이 있습니다. 이 축제는 주로 절기의 성격을 띄며..

간추린 세계뉴스 2023.04.27 [내부링크]

1.미국과 유럽에서는 현재 코로나19 변이로 인한 확산이 이어지고 있어, 일부 국가에서는 이동 제한 등의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중국에서는 최근 국내 기업들의 해외 투자가 강화되면서, 중국의 대외 경제 활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3.일본에서는 총리 대선이 다가오면서, 후보들의 정치 방향성과 경제 정책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4.러시아에서는 현재 우크라이나와의 군사 충돌이 계속되고 있어, 지역 안보 상황이 불안정해지고 있습니다. 5.아시아 지역에서는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6.중동 지역에서는 이슬람 국가(IS) 등의 테러 조직과의 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7.유럽에서는 최근 남북 아일랜드 간의 분단 문제와 관련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The City of Ember-줄거리 & 퀴즈 [내부링크]

언더그라운드 시티 엠버는 어느 날 이상한 소리와 함께 전력이나 식량도 감소하고, 수도와 분무기에서는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도시의 시민들은 여전히 일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도시의 시민들은 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둠 속에서 손전등을 사용하거나, 새로운 전구를 발명해 전력을 절약합니다. 식량 문제에 대해서도 도시의 시민들은 식량 저장고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식량을 나누어 가지며 서로 돕는 등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또한, 도시 안에서는 여러 직업이 존재하며, 각각의 일을 수행하는 시민들이 살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 루시는 도시의 전구 수리를, 도올리는 파이프 수리를 담당하며, 다른 시민들은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거나, 식료품 가게에서 장을 봅니..

뉴베리 수상 소설책 추천 [내부링크]

The Giver- Lois Lowry The One and Only Ivan -Katherine Applegate Bridge to Terabithia- Katherine Paterson Holes-Louis Sachar The Tale of Despereaux- Kate DiCamillo When You Reach Me-Rebecca Stead Roll of Thunder, Hear My Cry- Mildred D. Taylor A Wrinkle in Time- Madeleine L'Engle The City of Ember-Jeanne DuPrau Charlotte's Web- E.B. White Island of the Blue Dolphins-Scott O'Dell Mrs. Frisby and ..

뉴베리 수상작을 읽는 이유?! [내부링크]

뉴베리 수상작은 아동 및 청소년 문학의 최고 명예 중 하나로, 다양한 점에서 좋은 점이 많습니다. 문학적 가치 뉴베리 수상작은 문학적 가치가 높은 작품들이기 때문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칩니다. 문학적 표현이 풍부하고, 흥미로운 이야기와 인물, 그리고 교훈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지식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교육적 가치 뉴베리 수상작은 교육적 가치가 높은 작품들이기 때문에, 학교에서도 널리 활용됩니다. 학생들은 이 작품들을 읽으면서 생활 속에서 더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한 가치와 도덕적인 문제들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문화적 다양성 뉴베리 수상작은 문화적인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Eurasian Spelling Bee- 영어 스펠링 능력대회 [내부링크]

https://english.edu.my/esb.html Eurasian Spelling Bee Candidate Registration and Fees If you're parent, teacher or student and wish to register your child/student or yourself individually for Eurasian Spelling Bee 2023 without going through the school (without using bulk registration form), please click the english.edu.my Eurasian Spelling Bee는 유라시아 지역에서 진행되는 스펠링 비 대회입니다. 6-14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VANDA Science International Competition-과학경시대회 [내부링크]

https://smo-testing.com/vanda/ Vanda Science – SMO Education GroupVanda Science VANDA Science 2023 Registration is Opened Now! Vanda contests comprises of Vanda Science International Competition (Vanda Science) and Vanda Science Global Finals (Vanda Finals) held annually around the globe. It is designed to focus on the smo-testing.com VANDA Science International Competition는 국제적인 수준의 학생 대상 과학 경시..

조호바루-도예체험(St pottery) [내부링크]

선생님과 시간을 맞춰 예약하면 도예체험을 할수있다.여긴 생긴지 3개월 정도된 six elephant pottery 분점.말레이시아 전통페인팅인 바틱페인팅도 진행하신다. 선생님이 빨리 설명을 해주시고 .. 생각보다 잘따라하는 아이들..느낌이 너무 좋단다.우리는 2명이 흙2.5키로에 360링깃.원래 2키로인데 서비스로 조금 더 주심.. 그리고 1주일후 페인팅 160링깃 ..좀 비쌈.. 아이들이 2개씩 만든 작품들..여러가지 수업도 있는데..가격이 넘 비싼거 아님??어린이 클래스도 있음.

메기매운탕 (with 모닝글로리) [내부링크]

오늘은 1키로에 11.6링깃으로 메기매운탕을! 살이 통통하고 가시도 없이 손질이되어 있다. 살이 제법 탄탄하고 부숴지지않아서 해물찜도 생선조림으로도 자주 이용. 게다가 저렴~ 깡콩.공심채.water spinach.모닝글로리..이름도 다양한 채소 넣고.무도 넣고..팔팔 끓이면 메기라 그런지 기름이 좀 많이 뜨는편. 기름좀 거두고~그나마 매운탕에 어울리는 채소넣으니 푸짐하고 저렴한 한끼완성~

IXL-온라인 학습 플랫폼(영어앱) [내부링크]

IXL은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사회, 영어 등 다양한 학습 분야에서 연습 문제를 제공합니다. 이 앱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다양한 학년과 학습 수준에 맞춰진 문제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진행하고 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IXL 앱의 문제는 학생들이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세분화되어 있으며, 문제를 풀고 나면 즉시 피드백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에 대해서 추가 연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앱에서 추천하는 문제들을 추가적으로 풀어볼 수도 있습니다. IXL 앱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학습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리포트 기능도 제공합니다. 학생들의 문제 해결 여부와 시간 등의 정보..

말레이시아.싱가포르-토탈 홈서비스 앱 [내부링크]

우리 집에 문제가 생겼을때 도움이 필요할때 유용한 토탈 홈케어 앱 Blooms.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조호지역만 가능 방문할 지역을 선택후 서비스받을 품목을 선택. 커텐.청소.페인트...에어컨..등등 안하는게 없다. 품목을 결정하면 서비스 비용이 나오고 정확한 가격을 위해 방문 주소와 문제점을 클릭후 접수하면 금액이 뙇!! 바가지 쓸일은 없겠다.

말레이시아-인터넷 잘터지게 하기 [내부링크]

우리집은 방이 복도식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구석진 방은 인터넷이 약하다. 집에서 인터넷으로 일하는 신랑때문에 절대 중요! 티엠에서 상담후 추천해준 라우터?를 각방마다 추가해서 사용하므로 한달에 203.55링깃 을 매달 지불한다. 통신비는 한국보다 좀 비싼듯.. 아이들 생각하면 너무 잘터져도 고민이지만..할수없이 설치 완료~

말레이시아-인터넷비용 할인받기 [내부링크]

조호바루에서 인터넷 가입자가 제일 많은 티엠-유니파이 그동안 모았던 포인트로 다음달 인터넷비 할인받기.5379포인트를 적용할시 53.79링깃 할인 100포인트 이상부터 포인트가 있는만큼 할인가능!담달이 기대된다 으흐흐

The Giver-줄거리 [내부링크]

미래의 이상적인 사회를 배경으로 하며, 이 사회에서는 모든 것이 균등하게 분배되고,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살아갑니다. 이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동일한 옷을 입고, 같은 음식을 먹으며, 집도 모두 같은 모양입니다. 또한, 감정이나 색감과 같은 요소들이 모두 제거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조나스는 열두 살 때, 자신이 이상적인 사회에서 선택 받아 새로운 직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전의 역할에서 벗어나 "기억 수신자"가 되어, 이전의 세대들이 가지고 있던 기억을 받아들이는 일을 맡게 됩니다. 기억 수신자로서 조나스는 지난 시대의 기억들을 받아들이며, 그동안 이상적인 사회에서 무엇이 제거되었는지 알아가게 됩니다. 그는 감정, 색깔, 음악, 자유, 사랑과 같은 것들이 과거에는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

조호바루-Lost in JB(aka 방탈출) [내부링크]

아이들 학기중 방학에 딱 맞춰 기다리던 테마가 생겼다. HEROES라는 주제로 어벤져스 테마로 꾸며진 방탈출이라 겁니 많은 울가족 맞춤이다. 지난번 헤리포터 테마도 엄청 재미있고 새로웠는데 이번에도 엄청 난 기대를 안고 입장.방탈출 기다리는 내부 공간성인2명에 216링깃 18세미만학생은 10링깃정도 저렴하고 10세이하는 무료입장. 에코팔라디움 방탈출은 Live Actor 가 있어서 그런지 가격이 좀 비싼편.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우린 10분오버~~힌트도 엄청 요구함 ㅋㅋ 입장하면 현실과 구분하여 몰입하도록 도입부에 연기도 좀 하시고..중간중간 등장하여 연기하며 겁도주고 ..액션도 하시고..옆에 귀신방에서 소리지르는게 다들려서 더 쫄림. 내용을 스포하면 재미없을것 같으니 직접 가서 즐기시라~ 레고랜드..

조호바루-Kacha(aka 인생네컷) [내부링크]

에코팔라디움 몰 2층에 생긴 인생네컷 사진관 사진찍고 키링으로 꾸밀수 있도록 비즈도 세팅되어있다. 기본 20링깃패키지와 90링깃패키지중 선택후 추가할수있음여러가지 모자와 안경.머리띠.화장품.등등. 꾸밀수있는 아이템들이 제법 많이 디피되어있다.사진찍는곳 내부.요즘 조호 인스타그램으로 떠오르는 핫플 ㅎㅎㅎ

The One and Only Ivan-줄거리 [내부링크]

실제로 존재하는 심바포리 대형쇼핑몰 내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삶을 다룹니다. 메인 캐릭터는 심바포리 대형쇼핑몰에 살고 있는 은퇴한 서커스 강자이자, 유일한 동물 고릴라인 이반(Ivan)입니다.주인공인 고릴라 이반은 말을 할 수 있으며, 쇼핑몰에서 공연을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반은 새로 입성한 코끼리 벨라와 만나게 됩니다. 벨라는 자신이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이 어디 있는지, 그리고 이반과 다른 동물들이 어떤 상황에서 살아가고 있는지 이야기해주면서, 이반은 서서히 자신의 삶과 주변 환경에 대해 깨닫게 됩니다. 이반과 동물들은 인간들에 의해 구속되어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되면서, 동물들의 권리와 인간의 책임, 그리고 동물들이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권리에 대한 생각을 하게 ..

Wonder -줄거리 [내부링크]

Wonder는 디테일한 캐릭터 묘사와 감동적인 이야기로 유명합니다. 이 책은 아이의 성장과 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전달합니다. 메인 캐릭터인 10세 소년 오거스트(Auggie)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오거스트는 태어날 때부터 얼굴이 기형적인 이상으로 생겨나 차별과 격리를 받는 일상을 견디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부모님은 새로운 학교에 오거스트를 전학시키기로 결심합니다. 처음 학교에 오게 된 오거스트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어렵고, 학교 내에서도 모든 학생들이 자신을 형편없이 바라보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학교 내에서는 오거스트를 비난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거스트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자신의 차이를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국제학교에서 추천하는 어린이를 위한 소설 책 리스트 [내부링크]

Wonder- by R.J. Palacio The One and Only Ivan- by Katherine Applegate The Miraculous Journey of Edward Tulane- by Kate DiCamillo The Giver- by Lois Lowry Holes- by Louis Sachar Percy Jackson and the Olympians series- by Rick Riordan The Hunger Games- by Suzanne Collins The Maze Runner- by James Dashner A Wrinkle in Time- by Madeleine L'Engle Harry Potter series- by J.K. Rowling The Chronicles of..

조호바루 HSBC은행 -방문예약하기 [내부링크]

조호바루에선 간단한 은행일을 보려해도 엄청 오래 걸리는데요. 이유는 일단 대기가 너~~~무 길거든요..그래서 나름 짱구를 굴려 예약하고 방문을 해 봅니다. 그러면 쫌 빨라요 ㅋㅋ. 먼저 HSBC은행 사이트로 갑니다~ www.hsbc.com.my HSBC Malaysia - Credit Cards, Deposits, LoansGet banking and financial investment services including credit cards, internet and mobile banking, accounts, and loans online at HSBC Malaysia.www.hsbc.com.my그리고 wealth 누리고 help& support 에서 두번째줄 visit branch by appoi..

말레이시아 공연 정보와 티켓구매하는 앱 [내부링크]

https://www.ticket2u.com.my/ 말레이시아에서 공연이나 이벤트들을 티켓틸 할수있는사이트이다. 조호바루에선 쉽지 않은 문화생활. 요즘 매일 같이 공연 소식을 기다리고 있으나 딱히 맘에 드는게 없음... 얼마전 예매해뒀던 MCND 의 조호바루 공연도 캔슬 되어 ,,,넘 아쉽다. Ticket2u.com.my - Malaysia's No.1 Online Ticketing SolutionAre you hosting a Concert, Seminar or Sports Event? We can help!www.ticket2u.com.my가고자하는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지역에서 공연하는 목록들이 뜨고 예매하면된다.

조호바루 주차앱-MBJB SPOT V2 [내부링크]

MBJB Spot V2는 MBJB Spot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MBJB Spot V2의 기능 중 하나는 주차 공간 대여 시간의 연장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주차 시간 연장을 선택하고, 추가적인 결제를 통해 이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사용자는 현장에서 현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모바일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MBJB Spot V2"에서는 사용자들이 예약한 주차 공간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해당 주차 공간이 이미 이용 중인지, 예약된 이용 시간이 남아있는지 등의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MBJB Spot V2에서는 지도 기능이 보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지도를 확인하고, 원하는 주차..

마조디 성당-성물방 [내부링크]

부활절 준비를 위해 로컬성당 성물방 방문마조디 북샾이 성물방이다.모두 영어로 되거나 중국어로 된 성물들자주 세일도 하니 확인하고 구매하면 득템할수있다.우리성당의 첫부활초.같이 들어있는 압정도 처음봄. 난 날라리신자~

파스카성야 미사 [내부링크]

우리 성당은 담당 신부님이 없어서 파스카성야 미사를 해본적이 없다. 이번년도에는 처음 으로 가까이서 겪어보는 파스카성야 미사.부활초도 마조디 성당에서 처음으로 구매해봤다. 모든게 신기방기모든 불을 끄고 예식을 진행하시는 신부님. 십자가를 연필로 따라 그리시고나서 압정(?) 을 꼽으시고.. 우여곡절끝에 무사히 마친 미사. 어린아이들이 많은 우리 성당은 신부님이 최대한 일찍 1시간30분내에 끝내주셨다. 성목요일 미사때 졸다가 쓰러지는 어린이가 있었기 때문.. 아이들이 초들고 졸다가 불날까봐 계속 둘러보고..정신 엄씀.미사를 마치고 축성된 계란을 들고 드뎌 집으로~~

국제학교에서 선생님과 상담시 자주 묻는 질문 [내부링크]

1. Can you please inform me if my child is experiencing any difficulties with their learning? 2. Is my child participating actively during class? 3. I would like to know which subjects my child is struggling with and excelling in. 4. Does my child concentrate well during class and perform well in group assignments? 5. Have you noticed any unusual behavior from my child in class? 6. Is my child a..

아기해열제-챔프시럽 긴급회수!! [내부링크]

www.dapharm.com 동아제약 www.dapharm.com 코로나 처지면서 나도 한국에서 택배로 받아 쟁겨놓은 챔프시럽들이 한가득이다. 제조번호보니 한통이 회수제조넘버에 속함. 동아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완료. 한박스당 6000원으로 돌려준다고. 나는 해외거주자로 해외전화번호로 일단 넣었다. 전화가 오려나??기둘기둘...

IELTS 스피킹 테스트 예상 문제 [내부링크]

가족과 관련된 주제로.... 가족 구성원 소개, 가족 관계에 대한 질문, 가족의 역할 및 기능, 가족 행사 및 축제 등. 일과 관련된 주제로.... 직업, 일하는 장소 및 환경, 업무 경험 및 업무 처리 방식, 일과 취미/여가시간 밸런스 등. 여행과 관련된 주제로.... 여행지 경험, 여행 계획 및 예약 방법, 여행 가방 싸는 방법, 여행으로 인한 문화 충돌 등. 건강과 관련된 주제로....건강 상태, 건강한 삶을 위한 방법, 운동 및 스포츠 경험, 음식 관련 습관 등. 인생 목표와 관련된 주제로....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성공적인 삶의 요소,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 등. Can you tell me your full name and where you are from? Do you work ..

사태꼬치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내부링크]

사태꼬치도 가격이 많이 올랐다.3년전?만 해도 0.8링깃이였는데.. 이젠 뭐든 만들어 먹어야 할 지경.. 파사르미니 에서 마침 발견한 사태꼬치소스 4링깃인가 5링깃정도. 닭안심 9링깃 이 소스를 닭고기에 버무려 에어프라이어로 구어봤다 닭안심살로 이용해서 윤기가 하나도 없다.다음엔 닭다리살로 해야할듯.. 사먹는 맛과 비슷하다고 아이들에게 칭찬받았다.ㅋㅋ

Char Kway Teow 만들기 [내부링크]

Char Kway Teow 만들기 재료-쌀국수 ,새우,소시지,다진마늘,계란,식용유,노두유,굴소스,피시소스,설탕,후추,숙주나물,대파,홍고추,라임 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불을 세게 킨 후, 기름이 전체적으로 퍼지도록 팬을 기울여줍니다. 슬라이스한 소시지를 넣고 2분 정도 볶아서 노릇하게 익힙니다. 그 다음, 새우를 넣고 새우가 익을 때까지 약 1-2분 동안 볶아줍니다. 새우와 소시지를 팬에서 꺼내어 놓습니다. 팬에 남은 식용유 1큰술을 더 넣어줍니다. 다진마늘을 넣고 약 10초 정도 볶아내다가, 풀어낸 계란을 넣고 계란이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쌀국수를 넣고 중불로 줄여서 약 2-3분 동안 볶아줍니다. 누두유, 굴소스, 피시소스, 설탕, 후추를 넣고 섞어줍니다. 새우, 소시지, 숙주나물, 대파,..

영어 학습앱 [내부링크]

Duolingo - 다양한 학습 기능과 게임 형식으로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서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앱입니다. 단어, 문법, 듣기, 말하기 등의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하여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형식으로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앱 중 하나입니다. Babbel -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든 수준의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앱으로, 회화 학습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회화 중심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영어 문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든 수준의 학습자들에게 적합합니다. Memrise - 어휘 학습에 특화된 앱으로, 게임 형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Memrise는 ..

어린이 영어뉴스앱 [내부링크]

News-O-Matic: 매일 다양한 주제의 뉴스 기사와 함께 게임, 퀴즈, 사진 등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됩니다. 일일 이메일 뉴스레터와 함께 제공되며,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단어와 문구에 대한 해설도 함께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사의 난이도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어린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더 어려운 기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Youngzine: 영어 뉴스를 읽고, 문제를 푸는 등의 학습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제 뉴스와 함께 과학, 역사, 예술,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다루며, 아이들이 지식과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영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기사를 제공하며,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

When choosing IGCSE subjects, which one should I choose between First Language English and Second Language English? [내부링크]

First Language English covers the following topics: -Grammar and vocabulary -Writing and speaking -Reading and literary comprehension -Interpretation and analysis -Criticism and comparison First Language English is intended for students who use English as their first language. This subject requires a high level of language proficiency and literary understanding necessary for students to comprehe..

Useful English learning apps [내부링크]

1.Duolingo It is the most popular app with a wide range of learning features and game-like functions that make learning English enjoyable. You can learn various skills such as vocabulary, grammar, listening, and speaking. It is one of the most popular apps because it offers fun and interactive game-like features for learning. 2.Babbel This app is suitable for learners of all levels, from beginne..

First Language English와 Second Language English 어떤걸 고를까? [내부링크]

First Language English 문법과 어휘 작문과 연설 독해와 문학 이해 인터프리테이션과 분석 비평과 비교 First Language English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과목은 학생들이 영어를 이해하고 구사하는 데 필요한 높은 수준의 언어 능력과 문학적 이해력을 요구합니다. 학생들은 영어 문학 작품을 분석하고 비평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며,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글쓰기 능력도 개발할 수 있습니다. Second Language English 어휘와 문법 읽기와 쓰기 말하기와 듣기 문화 이해와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 전략 Second Language English는 영어를 둘째 언어로 사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과목은 학생들이 영어를 이해하고 구사하는 데 ..

IGCSE First Language English 시험에서 출제되었던 논술 주제 [내부링크]

1.도시와 시골에서의 생활에 대한 비교 2.소비자 문화와 재활용의 중요성 3.디지털 시대에서의 사회적 관계와 커뮤니케이션 4.가정교육의 장단점에 대한 고찰 5.문학에서의 인물 형성과 성장에 대한 고찰 6.인공지능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과 잠재적 위험성 7.인종, 성별, 종교 등 다양한 인식차이에 대한 이해와 대처 방법 8.환경 문제와 지구 온난화에 대한 대책 9.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과학적 발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10.어떻게 우리는 독립된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을까? 11.소비자 문화와 현대적인 소비자의 책임에 대한 논의 12.국제 사회에서 인권 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 13.성별에 따른 사회의 이해와 과거/현재 성 역할 모델에 대한 비판 14.대중매체와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 15.시민적 참여와 ..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서 아이엘츠 시험보기 [내부링크]

오스틴에 위치한 IDP Education 센터. 9학년 딸아이의 첫 아이엘츠시험을 치룰 곳이다. 준비하나도 없이 딸아이의 영어수준을 내가 너~~~무 알고 싶어 덜컥 접수해버렸다. 그리고 통보하기...ㅋㅋ 795링깃.컴퓨터시험 준비물은 여권원본과 자신감.굿 컨디션이면 된다. 스피킹테스트는 오전10시30분에 시작하여 30분 소요되었다.줌으로 하는 스피킹 테스트. 별로 어렵지 않았다는 딸아이 의견. 그리고 잠시 점심시간 휴식후 재입장. 라이팅.리스닝.리딩은 같은날 1시에 시작해서 3시30분 종료. 컴퓨터로 보는거라 글씨를 키우는 방법을 모르는건지..원래 안키워 지는건지..작은 글씨 때문에 눈빠질뻔 했다는 딸램. 같이본 수험생은 총 5명 정도. 딸아이의 반응이 무서워서 시험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도 안 알랴주었다...

TOEFL 과 IELTS 뭐가 다를까? [내부링크]

------TOEFL------ TOEFL은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의 영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총 4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험 시간은 대략 4시간입니다.TOEFL 시험은 컴퓨터 기반(CBT)으로도 시행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기반(IBT) 시험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IBT 시험은 인터넷을 통해 시험을 응시하며, 시험 결과는 대략 6일 후에 공개됩니다. -----IELTS----- IELTS는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약자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어 능력 평..

IELTS 교재 비교해 보기 [내부링크]

1.The Official Cambridge Guide to IELTS 캠브리지 대학에서 출판한 IELTS 시험 대비 공식 교재입니다. 이 교재는 IELTS Academic 및 General Training 시험을 모두 대비할 수 있는 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험 유형과 구조, 문제 유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교재는 8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유닛은 IELTS 시험의 모든 파트를 다룹니다. 유닛 내에는 시험 유형과 유형별 연습문제, 모의고사, 해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재에는 발음 연습, 어휘 및 문법 연습, 단어장 등의 추가 자료가 제공됩니다. The Official Cambridge Guide to IELTS는 자기 학습자들과 교사들 모두를 위한 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