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poche의 등록된 링크

 lapoch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체감온도가 뭐지? 그리고 체감온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내부링크]

이제 낙엽이 우수수 떨어지고 겨울이 다가왔다. 겨울이 다가오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온도일 것이다. 아침 출근 전 앱 또는 뉴스를 통해 온도를 확인하고 옷차림을 준비할 텐데, 앱에서는 기온이 10도라고 해서 10도에 맞는 옷차림으로 밖에 나갔는데, 생각보다 더 춥거나 더 더운 경우를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낭패를 예방하기 위해 우리는 체감온도도 체크하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 체감온도란? 체감온도란 일명 "느낌온도"라고 불리는데 사람들이 직접 덥거나 춥다고 느끼는 체감의 정도를 나타내는 온도이다. 우리가 직접 느끼는 체감은 체표면의 열교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실제 기온, 풍속, 일사, 습도 등 여러 기상요인이 복합적으로 적용되어 결정이 된다. 또한 기상요인 외에도 옷차림이나 심리상태 등도..

강아지 감기, 고양이 감기! 이런 증상을 보인다! (예방과 치료)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사람만 감기에 걸리는게 아니다. 우리가 키우는 반려동물, 강아지나 고양이 역시 감기에 걸리기 마련이다. 강아지와 고양이의 감기 증상은 어떨까? 강아지 감기 강아지의 감기증상은 사람과 비슷하게 일교차가 큰 날씨에 자주 걸리기 쉽다. 강아지가 누런 콧물을 흘리거나 갑자기 재채기를 하고, 식사를 잘 하지 않으면 강아지 감기를 의심해보아야한다. 강아지감기,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약 2일에서 3일정도, 그리고 전염력이 매우 강하다.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면 감염될 확률이 90%이상이 넘는다. 특히, 바이러스에 걸린 강아지의 재채기 또는 바이러스에 노출된 사람의 손, 바이러스가 묻은 물건 등을 통해서도 전염이 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게 된다. 사람 감기와 마찬가지로 전..

바나나 색깔마다 바나나 효능이 다르다고? 어떻게? [내부링크]

아침마다 든든하게 한 개씩 먹어도 좋은 바나나! 식사대용으로 딱 좋은 바나나가 색깔별로 효능이 다르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익은 노란색 바나나만 먹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과연 다른 색의 바나나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비교해보려고 한다. 덜 익은 녹색 바나나 덜 익은 초록색 바나나 하면 일반적으로 "맛이 없다", "익을 때까지 기다리자"하며 먹지 않지만, 이 덜 익은 녹색 바나나에는 착한 탄수화물이라고 불리는 "저항성 전분"이 엄청나게 함유되어있다. 저항성 전분이란 포도당으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전분과는 달리 식이섬유가 90% 이상으로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장속에서 프리바이오틱스 역할까지 하고 있다. 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다. 노란바나나와 비교했을 ..

비타민을 먹으면 왜 노란색 소변이 나올까? (리보플라빈) [내부링크]

요즘은 건강관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 특히 가장 자주 흔히 먹는 영양제는 아무래도 비타민이 아닐까 싶다. 비타민은 또 종류가 굉장히 많다. 비타민 B, C, D 등등등, 특히 비타민 B는 종류가 8개나 있고, 효과가 각각 다르다. 그래서 우리는 종합비타민을 챙겨서 먹는 경우가 많다. 비타민은 인체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사 또는 과일 등을 섭취하여 우리 몸에 공급을 해줘야 하는데, 사실 요즘 현대인들 같은 경우는 음식이나 과일로 이를 챙기기에는 쉽지 않다. 그래서 종합비타민을 먹어주는 게 사실 제일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이렇게 비타민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비타민 결핍에 의해서 생기는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다. 불면증, 심한 피로, 빈혈, 소화기능 저하 등 ..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왜 안돼?! [내부링크]

이제 슬슬 날씨가 추워져서 겨울을 준비해야 할 때가 되었다 우리가 겨울을 위해 가장 먼저 찾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핸드크림이다!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요즘, 음식을 먹고 손을 씻고, 밖에 나갔다와도 손을 씻고, 손을 많이 씻게 된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손을 많이 씻게 되면 손이 많이 거칠어지기 마련! 우리는 그때마다 핸드크림을 많이 바르곤 한다 근데 핸드크림을 바르다 보면 손과 손목을 다 바르고 난 뒤에도 손에 핸드크림이 많이 남게 된다. 이럴 경우 남은 핸드크림을 얼굴로 가져가는 사람이 있는데,, 과연 이 행위는 옳은 행위일까? 하는 의문과 바를지 말지 고민을 하게 된다. 결과적으로는 완전 비추천! 왜냐하면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굉장히 올라가기 때문이다. ..

아이랑 가본곳 ;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키즈카페 '상상스케치' [내부링크]

상상스케치 롯데아울렛 기흥점 아이와 함께 아울렛에 가면 불편한게 딱 하나 있다 아이가 쇼핑을 많이 좋아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하지만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하 아울렛)에서는 이런 고민이 없어진다 이유는 아울렛 내부에 아이가 좋아하는 키즈카페 있기 때문이다 보통의 키즈카페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입장하여 아이를 케어하는 시스템이지만 아울렛 내부에 있는 '상상스케치'는 아이 혼자들어가서 만들고 즐기고 논다 이말 즉슨 부모는 아이가 키즈카페에 있는 동안은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상스케치는 기흥 프리미엄롯데아울렛 1층에 위치하고 있다 * 탑텐키즈 앞, 맥포머스 옆 상상스케치 가격은 다음 표와 같다 구 분 아트 + 플레이 플레이 평일 (90분) 16,000원 10,000원 주말 (90분) 22,0..

켈로그가 먼저일까? 포스트가 먼저일까?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켈로그가 원조이다! 평소 아침은 가볍게 먹고 출근을 해요 시리얼이나 빵을 많이 먹어요 어느날 시리얼을 먹다가 문득 궁금하더라구요 시리얼의 대표주자들인 켈로그와 포스트 중에 어디가 원조일까? 켈로그 켈로그는 콘플레이크의 개발자인 존 하비 켈로그(이하 존 하비)와 윌 키스 켈로그(이하 윌 키스) 형제가 세운 배틀 크리크 토스티드 콘플레이크 컴퍼니를 설립한 것으로 시작돼요 존 하비는 근대 기독교 근본주의 교리의 영향으로 살인이나 간음 보다 자위와 몽정이 더 악의 근원이 된다고 생각했는데요 또, 고기를 먹으면 성욕이 늘어난다고 생각해서 이런 것들을 근정하기 위해서 채식위주의 식단을 만들고 만들어 고안한게 바로 "시리얼"이죠 이런 논리로 만들어진 시리얼의 맛은 별로였죠 그래서 동생 윌 키스가 설..

레고 아이디어스 #21333 빈센트 반 고흐 - 별이 빛나는 밤 [내부링크]

소망바구니_물건 #1 레고 아이디어스 #21333 빈센트 반 고흐 - 별이 빛나는 밤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갖고 싶어 하는 물건 중 항상 위시리스트 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레고죠 레고 아이디어스 작품 중 별이 빛나는 밤은 1889년 6월 프랑스 셍 헤미에 위치한 생 폴 드 모졸 요양원에 머물 적에 창을 통해 바라본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그린 그림을 팬 디자이너 트루먼 쳉이 만든 아이디어 작품이에요 상기 작품은 3D로 재 구현하여 만들었으며 레고 아이디어 커뮤니티에서 10,000표 이상의 득표를 통해 실제 레고로 출시하게 되었어요 별이 빛나는 밤은 하늘에 달과 별들을 정말 아름답게 표현했어요 밤에 빛나는 별들이 진짜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죠 그리고 제일 멋진 건 색감이에요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