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649의 등록된 링크

 life-64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교토 버스 1일권 폐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거는 교토 버스 1일권 폐지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교토는 버스 사람 꽉 채워서 못탈 때가 많이 있었을 텐데, 한편은 이해하기도 합니다. 교토에서 사시는 분들이 은근히 불편 하실겁니다. 아무래도 관광객이 늘어나면 민원이 늘수 밖에 없을겁니다. 매번 교토갈때마다 한숨 저절로 나오더랍니다. 말로 못합니다. 사람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관광객이든, 교토에서 사는사람들이든, 일본사람이든 진짜 많습니다. 당일치기는 어렵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교토부에서 아무튼 판매는 2023년 9월말부터 판매종료 할거고, 2024년 3월말에 완전 1일권 폐지할거라고 합니다. 이유는 알겁니다. 관광객으로 인한 버스내 혼잡으로 민원이 속출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2023년 9월말까지 ..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받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받은 후기 바로 쓰러왔습니다. 어제 들어와야 했는데 안들어와서 오늘 마침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알림이 옵니다. 월요일날 신청 했으니 수요일날 알림 말고는 아직 돈 안들어왔으니 아마 다음날 올거 같다는 예상 입니다. 1주일 걸린다면서 빠른 처리가 되어갑니다. 글을 자세히 읽어보려고 클릭해봤는데 바로 온다는거 아니고 환급될 예정이라고 써있어서 뭐 기다려봅니다. 다음날 되니 들어왔습니다. 1주일보다는 4일 걸렸습니다. 뭐 빠르다고는 적당합니다. 마침 생각난게 있어서 얘기해봅니다. 유럽은 환불 받는게 한달 걸립니다. 제가 박물관 환불 하려고 요청했는데, 딱 한달여행 마치고오니 환불한 돈이 들어왔습니다. 타이밍이 참 웃깁니다. 뭐 어쩌겠습니다. 존중할 수 밖에 없..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 aq-230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갑자기 여행이야기하다가 다른 제품을 이야기하니 당황스럽겠습니다. 그래도 저는 완전 추천할만한 제품을 가져오려고 제품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아쿠아픽 코드리스 구강세정기입니다. 사용한 지 2년 정도 되었습니다. 고장나는고장 나는 것도 없지만 그 통이 구멍마개가 고장 나는 바람에 다시 주문했고, 통 안에 물 연결되어 있는 그것도 주문했습니다. 자주는 안하지만 찜찜할 때, 입냄새 날 때, 잇몸 아플 때, 칫솔 닦으면 개운하지 않을 때, 잇몸 속에 찌꺼기 제거 안될 때 가 있어서 구강세정기로 하니 너무너무 개운합니다. 처음에 샀을 때 아직 익숙하지 않은 기계라서 이빨 닦고 그 후에 해봤더니 아픕니다. 3가지 모드 있는데 Clean mode(클린 모드), Soft mode(소프트 모드..

2017년 한달유럽여행 경비 공유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제가 여태껏 공개하지 않았던 한 달 유럽여행 경비 공유 하려고 합니다. 첫 유럽여행 떠난 시기가 우리나라나이로 30살이고 생일 지나도 안지나도 만으로 29살이었던 거 기억납니다. 물론 성인이니까 성인요금으로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그때는 직장인이였지만 퇴사하고 갔다 온 거라 알아 두셨으면 합니다. 2017년 5월 18일 - 6월 17일 29박 30일입니다. 출발은 한국시간으로 17일 출국심사하고 새벽 0시 55분 출발했고, 현지시간으로 17일 아침 9시 도착한 걸로 나옵니다. 돌아오는 귀국이 현지 시간으로 6월 16일 아침 출발 했고, 한국시간으로 17일 오후 도착 했던 걸로 나왔습니다. 비행기는 직항없어서 어쩔 수 없이 경유로 선택했고, 인천-스키폴 / 스키폴-코펜하겐 & 히..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받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제가 여행 다녀왔는지 잠시 까먹고 있었는데 메일 하나 왔습니다. 알고 보니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입니다. 그거대해 한번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12월 4일부터 다녀왔으니까 8일 체크아웃 했으니 딱 61일 입니다. 이렇게 메일 왔고, 캐시백 리워드 클릭하거나 아니면 아고다 어플 들어가서 더보기 누르시면 캐쉬백 리워드라고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셔서 대기중/요청됨/만료됨 있을 겁니다. 위에 적용 금액이라고 보이면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 클릭해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란, 우선 호텔 예약 시 총금액을 결제하고, 추후 나머지 할인 금액을 돌려받는 형식의 프로모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가 적용되는 상품도 있고 아닌 상품도 있으니 결제할 때..

뮌헨 취리히 플릭스(Flixbus) 버스 예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뮌헨에서 취리히 가는 플릭스버스 예매하기 입니다. 레지오젯 버스랑 플릭스 버스 다르지만 예매는 쉽습니다. 잘 하실거라고 믿겠습니다. 아무 사이트나 검색하셔서 플릭스버스나 Flixbus 검색 해도 됩니다. 클릭 해봅시다. 영어가 잘 되어있으니 걱정안하셔 됩니다. 저도 영어 잘 모릅니다. 블로그보고 따라 한거라 하다보니까 빨리 예매하게 되더랍니다. 잘 모르겠으면 구글맵에 꼭 해보셨으면 합니다. 숙소에 멀지 않으면 충분히 시간 넉넉히 도착하시는게 좋습니다. 출발지 뮌헨 클릭 하고 다음 넘어갑니다. 도착지 취리히 작성해보고 클릭하고 다음 넘어갑니다. 날짜는 대충 썼고, 국가에 짜여진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승객 체크하고 검색 클릭합니다. 저는 8시 20분 클릭 해서 넘어갑니다..

프라하 - 체스키크룸로프 레지오젯 버스예매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입니다. 이번에는 프라하에서 체스키 레지오젯 버스 예매 하려고 합니다. 아주 쉽습니다. 잘 따라오셔서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이나 다음이나 검색하셔서 레지오젯(Regiojet) 클릭합니다. 먼저 가격은 현지가격으로 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영국국기 보입니까? 옆에 가격이 보입니까? 통화가 4 나라 있는데 현지 가격으로 코루나 클릭해 줍니다. From(출발)-To(도착)입니다. 출발은 Prage- Na Knizeci 발음이 어려울 겁니다. 안델역 근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색하셔서 잘 찾아가시면 좋습니다. 최소 30분 전 미리 도착하면 좋을 듯합니다. 저 그날 넉넉하게 갔는데 변수가 생겨서 침착하게 아슬아슬하게 도착했답니다. 그러니 변수 안 생기게 넉넉하게 도착하셨으면 좋겠..

2017년 5-6월 한달유럽여행 계획짜기와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유럽여행가기전에 계획 보여드립니다.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다녀와보니 빡빡해서 힘들어 죽는줄 알았답니다. 이글은 사진을 계획 짜서, 다녀온 후기를 글로 쓰겠습니다. 가봅시다. 저는 카페, 블로그 도움 받고 알아본거라서 이렇게 확정으로 짰습니다. 제가 이날은 계획형(J)이었답니다. 지금은 P인데.. 어우 다시봐도 오글거립니다. 저렇게 못다니겠습니다. 17일 정각 새벽출발이라서 서울역에서 놀다가 인천공항 가기로 했다. 18일에 자전거대여 못했고, 코펜하겐 시내 쪽 구경만 했었고 그렇게 보냈던것 같다. 19일은 그대로 일정 썼고, 저녁부터 썼습니다. 이날 코펜하겐 패스 똥멍청이 샀는것 같다. 그냥 개별권으로 낫다. 티볼리는 입장만 가능하나 놀이기구 별도랍니다. 가격 비교하..

2023년 3월 후쿠오카 계획 짜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얼마 남지 않는 3월 여행이 다가왔네요. 저에게는 후쿠오카 3년 만에 갑니다. 비행기랑 숙소만 이미 끝냈고요. 11월에 예약 끝냈으니까 한번더 확인해 보니 가격 살짝 올라갔네요. 잘 구매했다는 증거입니다. ^_^ 저는 후쿠오카한테는 기억에는 굉장히 짧게 보냈던 거 기억나요. 후쿠오카를 떠나지 않으려고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었어요. 이번에도 그랬고, 근데 히타라는 곳이 작은 미니 교토라고 하더라고요. 어우 검색해 봤더니 고요하더라고요. 이쁘고 아기자기하고요. 이건 내 스타일이다 싶어서 꼭 가야겠다. 첫날은 오후 출발이라서 텐진에서 마무리할 거고, 둘째 날은 아침 먹고 히타 가보려고요. 버스탈건지 기차탈건지 생각해 봐야겠어요. 숙소가 근처 텐진터미널이고, 하카타는 버스 타고 금방..

마카오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예매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후기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예매는 여행사에서 했습니다. 가격도 다르긴 하긴합니다. 여행박사는 살짝 비쌌고, 다른데 클룩에 가격도 괜찮다 해서 예매했습니다. 자리는 그냥 좋은데 앉는게 나을 거 같아서 VIP아녀도 앞에 아녀도 잘 보이는 곳이라면 B구역으로 했고, 저도 후기 보고 선택한 거라서 원래 A구역 하려고 했으나 비교해 보니 그냥 B구역이 나을 거 같아서 결정했답니다. 가격이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제했으니까 좋은 자리를 얻길 바라며 기다렸답니다. 바코드 되어있는 메일 날아와서 봤더니 자리체크 해보고 오 대박인데 그랬답니다. 좌석에 보면 잘 안보이겠지만 맨 앞에서부터 알파벳순서대로 있는데 우리는 B구역선택했으니까 두 번째 가운데도 아니..

2019년 10월 5박6일 마카오 타이파빌리지 여행후기.. 5,6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마카오 어느새 마무리돼 가려고 합니다. 5,6일 차 같이 써보려고 합니다. 6일 차는 아마 오후 출발이라서 별 다른 후기 없으니 같이 쓰도록 하겠습니다. 5일 차는 타이파빌리지 주변에 돌아다니려고 합니다. 저도 물론 처음 가봅니다. 마카오 머무르면서 다른 데 가봐야겠다 했고, 타이파빌리지 볼 게 있다고 하길래 가봅니다. 가기 전에 조식 먹고 시간 남아있어서 수영장 갑니다. 저는 안 했고, 언니는 했답니다. 좋아하지는 않아서 구경은 했답니다. 조식은 간단하게 먹었고, 어우 날씨도 좋고 더웠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가 안되니 딱 적당히 먹었답니다. 수영장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이거 압니까? 저앞에 싸이뮤비에서 춤췄답니다. 저 다시 뮤비 보고 왔더니 대박입니다. 모르고 간거라..

2019년 10월 5박6일 홍마 마카오 이동한날 여행후기.. 4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연휴 잘 보내셨는지 추위는 잘 버티고 계십니까? 도시가스가 무섭습니다. 저는 아프면 안 되니까 팍팍 틀겠습니다. 집이 추우면 몸이 아픕니다. 너무 아끼려고 하지 마십시다. ^_^ 저는 연휴, 어제까지 바빴습니다. 전 하느라고 하루 몸살 걸렸습니다. 뭐 명절때마다 한두 번 아니니 익숙해져서 푹 쉬었답니다. 그간 밀렸던 예능 보니 스트레스 확 풀렸습니다. 그래도 쉴 건 쉬어야 하니 이제는 써봐야겠습니다. 제가 전 해놓은 거랍니다. 동그랑땡, 꼬치, 새우동그랑땡, 동태 전, 육전 푸짐합니까? 어느새 절반 남았더랍니다. 적당히 해놓길 잘했다. 이제 여행후기 가봅시다. 이번에는 마카오 여행이다. 홍콩에서 마무리 체크아웃하고 짐이 많은 바람에 우버를 부릅니다. 가까운데 짐이 많으면 최소..

즐거운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제 여행후기 아니라서 실망했겠죠? 저는 설날에 전 부쳐야되서 잠시 연휴만 쉴게요. 오붓오붓 가족이랑 잘보내시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휴때 춥다고 하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전 부치는 사진도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 즐거운 연휴 보내시고, 맛있는거 많이 드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5박6일 홍마 스탠리마켓,침사추이 여행후기..3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 홍마 3일 차는 스탠리마켓 + 몽콕야시장 + 침사추이인데요. 그날 아마 마지막 홍콩입니다. 다음날은 마카오로 넘어갑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살짝 길수 있답니다. 계획일정은 실제일정하고 똑같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3일차 : 아침(싱흥유엔) - 스탠리마켓이동 - 점심(스피아 지아) - 스탠리마켓 구경 - 몽콕야시장(레이디스마켓) 쇼핑 - 침사추이 - 숙소(짐 놓고 다시 나감) - 쇼핑 - 숙소 - 야경(피크트램) 입니다. 싱흥유엔.. 아직도 영업하는구나.. 살아있었어.. 잘 지내 보입니다 이 가게는 상상 안 가는 가게일 겁니다. 그렇지만 인기 많습니다. 토마토라면.. 이름만 봐도 당기지 않겠습니까? 저도 그랬답니다. 실제로 보니 어? 이게 맞나? 했는데 먹어보니 다릅니다...

2019년 10월 5박6일 홍콩마카오 여행후기 (1-2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홍콩여행후기 최근 아니지만.. 써보겠습니다. 글이 엄청 길 것 같아서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조금 올릴 수 있긴 하지만 사진보다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봅시다. 미리 6개월전 상의해서 정했고 예약도 했습니다. 원래 4박 5일였답니다. 어느 날 카페 보다가 비행기 시간 바뀐다고 후기 봤는데, 설마설마 우리까지는 안 오겠지.. 그러고 싶으면서 언니한테 물어봤답니다. 언니가 비행기 예매한 거라서 물어봤는데 아침출발에서 밤출발로 바뀌었다고 얘기했더랍니다. 어우.. 변수가 생겨가지고 고민하다가 전날 밤에 도착하는 게 어떨까 싶어서 저는 상관없지만 언니도 상관없다 하셔서 의견이 맞아서 날짜 바뀌었답니다. 물론 무료로 변경했습니다. 그래서 4박 5일인데 변경된 게..

2018년 엄마 환갑으로 오사카,교토여행 다녀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부모님과 여행 가실 계획이라면 저는 오사카말고 교토나 후쿠오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다녀오고나니 아쉬움이 좀 있답니다. 그냥 엄마랑 둘이 한번 데리고 다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저는 가이드하느라 정신이 없답니다. 2018년 6월 다녀왔으니 엄마를 위한 일정이라서 일정은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계획안을 짰는데 실제로 가니 일정이 많이 빠졌더랍니다. 계획일정 1일차 도착 린쿤아울렛 숙소체크인 *덴덴타운 *구로몬시장 *도톤보리 *츠텐카쿠 *오사카성 *우메다 공중빌딩 실제일정 1일차 김포공항 - 간사이공항 - 린쿤아울렛 구경 - 점심(햄버거) - 다시 간사이공항 라피트 난카이난바 내려서 숙소체크인(숙소가기전에 편의점 들름) - 숙소 쉬다가 구로몬시장 구경 - 저녁(초밥) ..

게이한 패스 뿅뽑게 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게이한 패스 써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게이한패스 일단 마지막에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후기는 없지만 게이한패스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JR패스, 신칸센티켓 빼고는 패스 써봤습니다. 오사카,후쿠오카,교토 지긋지긋하게 다녀왔습니다. 이제는 쓸만하겠지만 다 돌아다닐 자신없어서 이제는 교통카드로 씁니다. 이코카나 니모카나 스이카 등등... 이게 제일 편한듯... 합니다. 자 설명해보겠습니다. 저는 게이한 패스 타고 갔고, 요도야바시에서 출발 가능합니다. 이거는 게이한 패스입니다. 저때는 700엔이였는데 지금 가격보니 900엔입니다. 요도야바시역에서 전철노선도 보니 이해갈겁니다. 왼쪽부터 요도야바시역부터.. 어디든 갑니다.. 단 지하철 타실때 분홍색빼고 타시면 됩니다..

2017년 여름 더운날에 다녀온 후쿠오카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어제 산큐패스 올렸는데 여행후기가 없어서 정보를 써보려고 합니다. 진짜 그날 역대 더운날에 힘들었답니다. 다시는 여름은 안가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그날 이후 안가게 됩니다. 제가 다녀온 달 생각해보니 5월, 6월, 8월, 9월, 10월, 12월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3월 다녀오면 추가 딱 이겠습니다. 이번 3월은 무계획 할건지.. 오랜만에 후쿠오카 느껴보고싶어서.. 한국사람들 많다고 하길래.. 다른데 다녀와야 하나 싶고.. 아직 시간 많으니까 좀 더 고민해보고 더운날 여행 후기 써보려고 합니다. 후기라기보다는 일정공유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제 일정은 8월 29일(화) 인천공항-후쿠오카공항-(산큐패스)유후인- 긴린코호수 - 점심(쿠루미야)- 온천 -유후인구경(간식) - (..

후쿠오카 산큐패스 3일권 써보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날짜, 가격 이런거 참고해주시면 좋겠고, 어떻게 썼는지 그것만 아시면 됩니다. 잊지마셨으면 합니다. 여기 여행후기 안써있지만 혼여 하기전에 2017년에 언니랑 같이 다녀왔습니다. 언니는 후쿠오카 여행 경험있었고, 저는 그때 첫 후쿠오카 여행 왔답니다. 엄청 더운날에 간거랍니다. 그래서 산큐패스 3일권 후기 써보려고 합니다. 이거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한 산큐패스 갖고왔습니다. 지금은 보니까 많이 달라졌겠습니다. 진짜 이거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잘 갖고 다니셔야 됩니다. 그때 6000엔 이였지만 지금은 7000엔 이더랍니다. 뭐 이해합니다. 우리뿐만아니라 전 세계에도 올랐을수 있습니다. 암튼 넘어가보고, 버스예매는 한국에서 언니가 하셨더랍니다. 예매하는 방법은 간단히 쉬웠다고 하..

간사이 쓰루패스 써보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간사이 쓰루패스 써보고 후기입니다. 저도 첫 여행 때 생각납니다. 이걸 왜 샀는지 생각해 보니 똥 멍청비용 써버렸더랍니다. 며칠 동안 간사이 쓰루패스 알아갖고 와봤는데, 생각해 보니 제가 잘못 샀던 것 기억난 거 같습니다. 2일권도 써봤고, 3일권도 써봤습니다. 2일권은 제가 첫 여행 때 2013년에 샀고, 3일권은 2015년에 샀습니다. 둘 다 똥 멍청비용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장점은 지하철 잘못타도 또 탈 수 있다는 장점이고, 장점보다는 본전 쓰려면 잘 알아야 합니다. 단점은 할인 혜택이 적습니다. 무료도 아니고, 성이나 타워 같은 게 돈 더 내야 한다는 게 단점.. 오사카만 쓰는 거 비추천이고, 교토 가는 거는 더욱 비추천이고,, 고베, 와카야마, 교토, 나라..

일본 교통카드 이코카(ICOCA), 니모카(nimoca)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어제 마법터져서 컨디션 안좋아서 푹 쉬었답니다. 하루만 충분해서 오늘은 일본 교통카드 알아보거나 써보기입니다. 제가 어느순간 패스 관념을 깨버렸답니다. 일본여행 갈때마다 지긋지긋한 관광지.. 가이드 했는데 뭐 구글맵 없어도 그만이더랍니다. 그래서 교통패스말고 교통카드 한번 가지러 와봤습니다. 작년 12월에 교토에 다녀온 이코카 썼답니다. 니모카는 2019년 6월에 썼더랍니다. 후쿠오카 무계획 갔던날 이였습니다. 우선 니모카로 설명 해보겠습니다. 후쿠오카 니모카 교통카드는 한정판이라던데 공항에서 샀던거 기억납니다. 버스탈려고 구입했습니다. 편의점, 슈퍼마켓, 등등 카드 다 됩니다. 구매하면 일본 전국에 쓸수 있답니다. 3번에 보면 ic 있는거 왠만하면 다 될겁니다. 충전방법도 ..

일본여행가기전에 비짓재팬웹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일본가기전에 작성해야할 비짓재팬웹 따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저는 아직 멀었지만 같이 작성해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이름, 날짜, 여권, 생년월일 다 가렸으니까 홍길동이라고 썼으니 참고 하셔서 따라와주세요. 가보겠습니다. 뭘 하든 검색은 다 나옵니다. 비지트재팬, 비짓재팬웹 등등 해도 요렇게 나와요. 형광펜이나 글씨써서 따라오시면 됩니다. 아주 쉬워요. 잘만 하면 다음에는 쉽게 할 수 있어요. 클릭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갑니다. 로그인하려면 이메일주소랑 비밀번호가 있어야하는데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있어서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설명 해드릴게요. 새로운 계정 만들기 클릭하셔서.. 체크하시면 다음 클릭 넘어갑니다. 가지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시고, 비밀번호 되도..

일본해외여행 준비물 파악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일본해외여행 준비물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첫 해외여행.. 아마 설레겠습니다. 막 다 넣고싶어 하실텐데 아마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여권, 핸드폰, 카드 or 현금, 보조배터리,유심칩 or 이심(eSim) 요렇게 챙기시면 됩니다. 옷? 이쁜옷? 드라이? 고데기? 다 필요없습니다. 뭣하러 무겁게 들고 갑니까? 여행사진 건져야겠다면 이쁜옷 입어도 됩니다. 근데 이쁜옷은 한번만 입으면 끝이잖습니다. 뭐 이해합니다. 가져갈수야 있나? 그치만 준비물 챙길때 수화물 무게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여름보다 겨울이 부피가 커질겁니다. 저가항공은 왠만하면 거의 15kg 입니다. 턱도 모자라요. 겨울은 한 10kg 채워집니다. 선물도 못삽니다. 그러니 불필요한 물건은 제발 두고가..

환전할때 현금? 체카? 신카? 선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카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거는 완전 추천할만 카드라고 생각해요. 제가 12월에 다녀와서 그런지 이카드는 왠지 대박날 것 같다.. 차차 각국 나라에서 추가하면 나쁘지 않다 생각했어요. 물론 저도 현금, 체카(체크카드), 신카(신용카드), 선카(선불카드) 다 사용해봤답니다. 제일 아쉬운게 수수료나가는 거예요. 수수료 나갈때마다 아쉽잖아요. 필요할때 현금이 낫지만 많이 가지고 다닌다? 그거는 잔돈이 많이 생길거예요. 저는 각 나라에서 동전 수집하는게 목표였는데, 어느새 재미가 없더랍니다. 가본나라말고는 안가본나라만 수집만 하고 싶습니다. 체카는 좋을까? 근데 수수료도 나갑니다. 현금도 환전할때 수수료.. 현금도 없고 체카잃어버리면 신카 쓰기는 하겠나? 근데 그것도 다..

해외여행갈때 기내,위탁수화물 액체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작년 일본 무비자 풀리고.. 그전에 전 세계에서 차차 풀릴텐데.. 아마 3년 동안 해외여행 못 떠나셨을 텐데.. 감 잃어버렸을 거예요. 물론 저도 그럴뻔했지만 그렇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비행기 출발하기 전에 확인 잘하셔서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기내, 위탁수화물 액체 구분하는 방법 설명 해드릴 겁니다. 제가 집에서 쉽게 가져와서 찍어봤습니다. 헷갈리지 마시라고 한번 찍어봤답니다. 제가 지퍼백은 처음에만 가져갔는데 그 이후는 안 가져갔습니다. 그 대신 이걸로 다녔습니다. 20*20 없어서.. 우리 집은 지퍼백은 큰 거밖에 없더랍니다. 그래서 23*17입니다. 뭐 꽉 안채우면 기내 무사히 통과될 겁니다. 저는 대만, 일본 몇 번 갔는데도 통과되었습니..

오사카에서 주유패스 알차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오사카에서 하루종일 주유패스 보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체력이 잘 돌아다녔지만.. 지금은 영.. 못하겠습니다. 젊을때 꼭 많이 돌아다니시면 좋습니다 주유패스 지금 보니까 폐장이 많이 있더랍니다. 알차게 보낼려면 제가 한번 구글맵에 찍어봤다.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람차,야경,온천,수상버스나 크루즈,박물관.. 겹쳐있답니다. 여기보면 흰색글씨 써있는 주유패스가 되는겁니다. 유니버셜,빨간x 그거 안보셔도됩니다. 오사카가면 유니버셜 꼭 가야합니다. 가야한다면 꼭 익스패스 사시길 바랍니다. 비싼값이지만 값어치만합니다. 다시 주유패스로 돌아오면... 엄청 멀겁니다. 5곳은 못가지만 최소 3-4 곳만 가도 손해볼일 없습니다. 덴포진 대관람차 or 햅파이브 / 주택박물관 or..

맥미니 M1 사용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일단 전 전문가아니니 참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사용 후기 써보려고 합니다. 맥미니 구입시기는 2021년 11월에 구입했고요. 왜 맥미니 선택했냐면.. 윈도우 한동안 써봤기 때문에 맥 OS 한번 써보고 싶었어요. 제가 핸드폰,아이패드,애플워치 애플 더라고요.. 노트북은 윈도우인데.. 오래되었어요,, 바꿀시기가 된건데.. 그때 아직 맥북 갖고 싶지는 않았고, 지금은 막 사고 싶어 지려고 합니다. 일단 맥미니 후기부터 쓰고 그다음엔 이야기 써보려고 합니다. 맥미니 택배 받는데 설레네요. 언박싱하기 전에 찍었어요. 박스 까고 맥미니 웅장하네요.. 드디어 맥미니 오픈합니다.. 이것저것.. 구경해 주고.. 맥미니 멀티 허브.. 이것.. 저것... 꽂고.. 켜보고....

오사카에서 교토가는 한큐패스, 교토버스패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여행후기는 아주 잠시만 따로 하고, 요약만 해놔서 한참 걸릴듯 합니다. 제가 생각해보니 교통패스같은거 안써있더랍니다. 그래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최근에 다녀온거는 이코카카드로 썼는데, 그거는 나중에 설명하고.. 이번에는 날짜보니 2018년에 다녀왔습니다. 한큐패스는 완전 저격입니다. 우메다에서 아라시야마역이나 가와라마치역 갑니다. 구글맵 쳐서 가격 가져와봤는데, 진짜 일본은 교통은 비쌉니다.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400엔.. 이것도 400엔.. 아라시야마역-가와라마치역 230엔.. 이것도 저도 교토머물러서 그런지 빨리 도착한게 좋습니다. 진짜 가격이 사악합니다. 만약 숙소가 오사카라면 꼭 한큐패스 하시면 됩니다. 왕복으로 800엔.. 어우 끔찍... 차라리 한큐패스가 낫다..

2019년 7월 11일-13일 후쿠오카 무계획 혼여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후쿠오카 또 가고싶어서 후기 가지러왔답니다. 물론 계획 안짜고 갔답니다. 한번 무계획 맛보더니 더 계획 짜기 싫어지더랍니다. 2019년에는 돈 살짝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도 모을려고 노력중입니다. 저는 놀러가는거 눈 엄청 떴습니다. 나한테 여행이 맞다는거겠답니다. 암튼 여행후기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2박 3일이라 알차게 안보냈고, 그냥 느낌대로 다녀왔습니다. 다음에도 여행안짜고 가고싶습니다. 그 맛을 아니까 더욱 가고싶어집니다. 오후출발이라서 일 끝나고 갔던것 같습니다. 저번에는 하카타에서 머물렀지만.. 이번에는 텐진에서 머무도록 합니다.. 공항에서 텐진까지 버스 한번에 없었고, 지하철타기 싫었습니다. 버스로 구경하고싶었고, 버스 두번 갈아탔습니다. 교통카드 구매방법은...

나의 다짐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오랜만에 소소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행후기는 차차 써볼거예요. 이전 블로그 겹치지않을려고 최선을 다할 예정이고, 될수 있는대로 여행후기는 다 작성하는게 제목표입니다. 올해 2022년에는 게을렀지만, 이제라도 시간 틈틈히 해서 작성할 것이고, 매일 아니더라도 여행말고는 소소한이야기나 다른 글을 꾸준히 올려볼 생각입니다. 일상은 그쪽 블로그에서만 작성할거고.. 열심히 올려보겠습니다. 2023년에도 게을리지말고 부지런히 하자 마음으로 마인드로 생각하고 있네요. 돈벌어서 여행도 다니고, 블로그 꾸준히 올려서라도 여행도 다녀보고 싶고, 뭐든지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늦지않더라도 해봐야겠어요. 전 저대로 갑니다. 그림도 그리고, 블로그도 올리고, 다른 블로그도 올리고, 아주 바빠보이..

2019년 후쿠오카만 2박3일 혼자여행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2019년 6월 20일-6월 22일 2박3일 다녀왔고, 물론 혼자 여행 처음 후쿠오카로 다녀왔답니다. 계획은 안짜고 갔답니다. 혼자서는 안짜고 한번 가보고싶었답니다. 꽉꽉 채운 일정아녀도 힐링 잘 보내고왔다는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한번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2박 3일이라 길지않게 적당하게 써보겠습니다. 일끝나고 오후공항이라서 넉넉하게 갔고, 아침출발은 당분간 없을듯 합니다. 가족말고는요.. 코로롱 터지기전인데 사진을 보니.. 많이 바뀔 듯 합니다. 입국하면 시간이 좀 더 오래걸릴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빨리 정상화 되길 바라겠습니다. 공항 잘 도착해서 후쿠오카공항 까지는 잘 도착했고, 버스타고 하카타역에서 잘 내렸고.. 호텔도 체크인하고 하카타 구경하러 가봅니다. 하카타역 구..

대만 타이페이 3박 4일 2019년 예스스지투어 3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대만여행 마지막후기 일듯 합니다. 이번 여행은 대만시내가 아닌 예스스지 입니다.. 예스스지는 예류-스펀폭포-스펀-지우펀 입니다.. 물론 택시투어 했고요. 예약하고 갔어요. 대만 계획짜기에서 보시면 될거고요. 자자 후기 여행 써봅니다. 예약한 투어에서 당일아니라 전날에 카톡오더라고요. 미리 만나는 장소, 시간 정해서 톡도 주고 보냈고, 투어설명 간단하게 하고, 그날 당일에 일찍와있어서 문제 없이 잘 만났고, 이제 출발했어요. 한국말 잘 못해서 영어로 겨우겨우 소통되었답니다. 말 안통해도 걱정하지마세요. 번역기한테도 있겠지만 저는 직접 듣고싶어서 영어로 소통했어요. 갈때마다 예스스지 투어 가이드북 받았고.. 가이드북 보면서 우리가 가야할 곳 위치 있더라고요. 택시가이드가 어디서 ..

대만 타이페이 3박 4일 2019년 타이베이시내투어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대만여행후기 2탄 가져왔어요. 이날은 대만 여행이 될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가보겠습니다. 계획일정 아침-화산1914-점심-시먼딩-시먼홍러우-까르푸-저녁 실제 일정은 아침(대만음식)-버스타고 화산1914 구경하고-택시타고 시먼딩에서 구경하고-점심(우육면)먹고 구경하다가 발마사지 받고-시먼홍러우에서 구경하고 해지는 사진도 찍고-까르푸(기념품) 사고- 저녁(한식당)- 전날 못산 우산사러 융캉제-편의점(다음날 간단한거 샌드위치)-숙소 비슷하겠지요? 이날은 많이 돌아다닌걸로 기억해요. 암튼 주절주절 써볼게요. 회전율이 빨라서 그나마 아침식사 든든하게 먹어둡니다. 샤오롱바오,계란든빵,또우장(두유).. 딴빙시킬라했는데 양보고 다음에 먹는걸로.. 빵을 또우장 찍어먹었더니 맛있네요.. ..

대만 타이페이 3박 4일 2019년 타이베이시내투어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제야 대만 여행후기 올려봅니다. 가는곳마다 일정 참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먹는거는 몇년 지났기때문에 폐업하는곳도 있고, 아직도 하는곳도 있지만 먹는거는 공유 안하겠습니다. 일정은 그전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계획짜기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녀왔으니까 일정은 여기에다가 쓰겠습니다. 거의 비슷할거예요. 2019년 11월 16일(토) - 11월 19일(화) 16일 : 공항-타오위안공항-(급행) 타이베이역-숙소-점심-중정기념당-융캉제-타이베이101-저녁-닝샤야시장 17일 : 아침-화산1914-시먼딩-점심-발마사지-시먼홍러우-까르푸-융캉제-편의점-숙소 18일 : 택시투어(예류-스펀폭포-스펀-지우펀) 19일 : 자유 이렇게 짰고, 말햇듯이 첫날이 빡빡했네요. 그래도 시간은 넉..

오사카말고 교토만 4박5일 아라시야마 보러 4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어느덧 여행후기 마지막입니다. 그날 컨디션 안좋아서 겨우 여행 마쳤네요. 4일째 일정은 아라시야마-점심(초밥)-숙소잠깐쉬고옴-저녁(호시조라)-숙소또쉬다옴-야식(야끼토리)-편의점(푸딩사감)-스벅(라떼,차)-숙소(마지막짐정리) 아침일어나서 바나나,푸딩,멜론우유 간단하게 먹고 준비다하고 아라시야마 출발했어요. 숙소에서 한큐 아라시야마 가는데 22분걸린다고 구글맵에 나오네요.. 가까워서 행복했네요.. 가면서 사진보다는 영상 엄청 찍었는데.. 겨우 캡쳐해서 가져왔어요.. 정말 아라시야마 오랜만에 왔네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고, 구경도 잘했답니다.. 가다가 %(아라비카) 카페가서 커피 주문하고, 친구는 말차라떼, 난 라떼.. 물론 따뜻한 라떼.. 왜냐.. 살짝 추웠어요. 그래서 ..

오사카말고 교토만 4박5일 교토역인근 하루종일 노는 3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여행후기3탄.. 또 길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다음글에서 마지막일 듯 합니다.. 셋째날 일정은 교토역쪽에서 놀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일정은 점심(오므라이스)-이온물-히가시혼간지-카페-야키토리(간단한거)-교토타워-저녁(오코노미야끼,야끼소바)-돈키호테(한국라면)-숙소 이렇게 실제로 다녔고요.. 말했듯이 아무것도 안짜고왔어요.. 참고만 하세요. 아침은 저만 교토거리 느꼈고요.. 친구는 꿀잠잤고, 문제없었네요.. 저는 아침일어나면 배가고파요..ㅋㅋ 무조건 먹어야됩니다. 숙소 근처 도토루에 갔어요.. 너무 조용해서 사진은 못찍겠더라고요.. 일단 먹는거랑 풍경 올릴게요.. 오래못있어서 든든하게 아침산책을 해봅니다.. 사람구경도하고.. 버스 지나가는것도 보고.. 택시도.. 자동..

오사카말고 교토만 4박 5일 청수사,후시미이나리,니시키시장 구경하는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어느 주절주절 하다보니 2탄가져왔네요. 자자 여행후기 가볼게요.. 첫날보고싶으면 1탄 보고 오시면 됩니다.; 둘째날 일정은 청수사-후시미이나리신사-니시키시장(간식:다코야끼)-점심(이치란)-돌아다니다가 카페(휴식)-편의점(간단한 간식)가다가 숙소가서 쉼-저녁(초밥)-편의점(안주)-숙소 아침 7시일어나서 씻고 나가봅니다. 나가기전에 푸딩 먹어요.. 제가 좋아하는 나메라카푸딩.. 다른푸딩은 몇번 먹어봤지만 나에게는 나메라카푸딩이 넘버원.. 일본갈때마다 무조건 먹습니다. 먹고 자자 청수사 갑니다.. 청수사는 늘 갈때마다 사람많았어요.. 하지만 저는 일찍 출발하려고요.. 숙소에서 버스타고가면 청수사까지 걸으면 15분거리니까요..히힛! 청수사가는 버스 탔는데 못찍겠더라고요.. 너무 조용..

오사카말고 교토만 4박5일 숙소 근처에 편의점,마트 구경한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요번에는 제가 최근에 다녀온 여행후기 써보려고 합니다. 오사카가아닌 교토에서만 머물렀고, 계획 안짜고 그날마다 짰어요. 솔직히 좋았지만 살짝 힘들었어요. 그래도 많은 기억 담고 써보려고합니다. 말했듯이 계획 안짰어요. 그날마다 정해서 다녀온겁니다. 참고하세요. 첫날은 오후도착이라서 무리안하려고 그냥 편의점이나 마트 가서 막 담고 왔던거 기억나요. 그날 공항입국이 제일 힘들었어요. 진이 다빠진듯이 물론 알아보고 갔지만, 진짜 헬이였어요. 공항도착하자마자 빠져나온 시간이 정확하게 한시간 걸렸어요. 한국에서 사간 일본유심칩을 공항에서 미리 바꿨고, 내리자마자 딱 준비 해놓은 비짓웹 바코드 켜놓고, 따라갑니다. 바코드 보여주면 그 종이 받아놓고, 쭉 따라갑니다. 직원들이 말을 하거나..

코로나 결국 걸렸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오랜만에 글 쓰러왔네요. 슈퍼면역자로 버텼던 나는 결국 코로나 걸렸다.. 어디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정확하게 여행하고 그후 걸린 것 같았다.. 단순한 감기라고 생각했던.. 나에게는 치명적인 힘들었다.. 여행 막바지 끝내고나서 다음날 아침 병원 다녀왔다.. 목이 아픈 관계로 의심스러워하셔서 검사해보자고 했더니 결국 양성떴다.. 두번째는 음성인데.. 첫번째가 강력해서 결국 멘탈왔다. 일단 약받고 다시 집에가서 자가격리했다.. 여행 다녀오고난 후 심해졌다.. 목만빼고 멀쩡.. 목이 어휴.. 찢어질거같은 느낌이 너무 힘들었다.. 나는 아무것도 할수 없었고, 먹고 자고 먹고 자고 그런 반복적인 주말을 보냈다. 물론 열은 없었고, 기침은 많이 안했고, 되도록이면 말을하는것도 자제했다. 말..

일본여행(교토) 계획.. [내부링크]

오랜만에 여행이야기 써봅니다.. 사진가져온다고 요새 바쁘네요 ㅠ 비겁한 핑계지만.. 나중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번 여행은 일본으로 갑니다! 친구랑 만나서 얘기하다가... 친구 복귀하기전에 언제 다시올지 모르는 그냥 여행 잡았어요... 제돈은 이미 거지이지만.. 예매했더니 뿌듯..합니다 감귤항공이라하지만 난 땅콩항공이라 부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김포-오사카... 진짜 오랜만인데? 김포는.. 비싼감있지만 걍 쿨하게! 결제합니다! 오사카는 제가 몇번 다녀와서 그런지 흥이 안납니다... 교토에서만 머무기로합니다! 숙소는 둘 중 하나 했습니다.. 교토역이나 가와라마치역.. 나는 친구랑 여행은 두번째입니다.. 물론 저는 오사카, 교토(당일치기) 다녀와봤습니다.. 친구는 나고야만 다녀왔고.. 그외엔 처..

다녀왔던 여행 사진 정리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말했듯이 저는 일단 오늘은 너무 바빠서 정리할틈이 없었네요... 중복된 사진을 정리하려고합니다! 공개적으로 네이버블로그는 링크 하려고했으나.. 왠지 저품질 걸릴거같아 느낌이 들어서.. 어쩌면 중복된 여행은 글로 달래지않을까 싶네요. 그나마 비슷하거나 그것도 못올리겠고, 열심히 뒤지다가 정리해서 후다닥 가져와보도록 할게요. 우선 사진은 그렇고 글을 미리 짜놔야겠어요. ㅠㅠ 오늘밤부터 낼 전국에 비온다하니 찜찜한 하루 보내도 항상 즐거움 가졌으면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하룻밤 지나갔네요.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오래간만에 글 남기네요 어쩌다가 티스토리 방치 되었는지.. 심각하게 고민 했어요.. 여행말고는 없어서 아직 안올라오는것 보면 글이 엄청 많아서.. 참 난감하네요.. 그래도 꼭 작성은 할거니까요.. 여행말고 다른얘기 해볼까합니다.. 일상이나 제가 하고있는 주식이나 그런얘기 해볼까해요.. 주식은 공개는 못하겠으나 음.. 아직 고수는 아닙니다! 저도 막 넣은게 아니라서 신중하게 알아보고 투자했거든요! 해외는 몰라도 국내는 누구나 아실거라고 생각해요. 단타가아니라 장기로 보는거라서 주식 하게되었어요. 뭐 그렇다 치고는 주식말고 다른 일상은.. 일하고 놀고 운동하고 취미가지고 바쁜 생활 하고있어요.. 조마간 꼭 여행글은 남기러오겠어요.. 여유가 되면 말이죠.. ㅎㅎ 여러분도 코시국에 어떻..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계획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에는 대만여행 계획 가지러 왔습니다. 이미 다녀왔고, 가기전에 대만여행 계획전에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계획은 한번 가보겠습니다. 우선 비행기 날짜 바꿔가면서 봤더니 결국 저렇게 확정되었고, 이날은 아마 여름에 예매했습니다. 7-8월 쯤에 했고, 그 다음 숙소는 제가 골랐습니다. 2명이면 호텔갈려고 했는데, 3명이다보니까 호텔 가격은 만만치 않을겁니다. 그래서 에어앤비나 호텔 잘 찾다보면 득템 호텔 나올겁니다. 어차피 숙소는 잠만 잘거라 그닥 중요하지는 않았고, 중요한 것은 역에서 가까우면 좋습니다. 저는 대만 첫 여행이라 지우펀은 꼭 가고싶었고, 투어중에 곳곳 가고싶은 선택할 수 가 없어서 그나마 여기투어가 괜찮더랍니다. 홍등은 꼭 필..

통영 1박 2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 국내여행은 통영입니다. 물론 2018년 2월초에 다녀왔습니다. 이시국에 코로나때문에 올리는것도 꺼리지만 저는 이미 다녀왔기 때문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은 어디에 있냐면 경상남도 쪽에 있습니다. 지도로 보면 아래쪽에 쭉 있습니다. 통영가는 고속버스 타고 갔습니다. 렌터카빌리고 싶지만, 운전은 너무 오래 하는 것도 힘듭니다. 그냥 고속버스타고 갔습니다. 근데 버스도 편도 가는시간이 5시간 걸립니다. 당일치기는 무리지만 1박정도는 괜찮습니다. 리조트 숙박했고, 바다앞에 뷰가 환상적입니다. 해가 뜨는 시간 맞춰서 보기도 했습니다. 일정은 쭉 읽어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영가는 버스가 넉넉해서 아침 출발해야 딱 점심지나서 도착할 것 같아서 휴게소 들러서 간단한거 ..

핸드폰, 미러리스 사진(체스키크롬로프)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사진 가지러 왔습니다. 이번 사진은 체스키크롬로프 입니다 체스키크롬로프가 어디냐면 남서쪽에 있습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도시입니다 한 번 사진 가볼까? 아이폰으로 찍었고, 약간 살짝 보정했습니다 보정외엔 핸드폰은 사진 잘나옵니다 제아이폰은 그때 당시에는 7+ 였고, 지금도 그대로입니다 물론 3년 5개월 썼습니다. 배터리외에 고장 안납니다. 그만큼 관리를 잘 합니다. ^_^ 이 사진도 아이폰으로 찍었고, 나무 보정만 살짝 했을 뿐 입니다 지금은 최신 아이폰만 보면 부럽기도 하지만, 그래도 사진은 건질만큼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자동 / 조리개값 다양 / 보정 살짝 바꿨다 유럽에 갔을 때는 아마 자동으로 거의 찍은 것 같다. 아웃포커싱 외엔 사진을 열심히 찾아본다. 도..

일상이 바뀐 다른 일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간만입니다 요새 바쁘다보니 글이 쓰는게 멀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 오늘은 그냥 소소한 일상이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별일은 없었지만 눈때문에 병원 다녀왔고, 별일 없다 해서 눈이 찜찜하더랍니다 그냥 자는 것도 푹 자고 일하고 먹고 이렇게 삽니다 이 시국 덕분에 일상이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여러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손도 비누로 꼭 씻으시고, 마스크도 꼭 쓰시길 바랍니다 건강도 잘 챙기고 아프지말고 잘 먹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어서 종식 되길 바랄뿐입니다 바뀐 일상 때문에 여행도 못가고, 놀러도 못가고 영영 집콕 해야할지 모릅니다 뭐라 말은 못하겠지만 힘내실거라고 믿겠습니다 저는 일, 집, 집밥, 집에서 할일 외에는 없습니다 어떻게든 해야 할일 하게 만드려고 노력중이고 조마간..

한달 유럽여행 숙소, 기차 예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입니다. 이번 글은 한달 유럽여행 숙소, 기차, 기타 예매하기 입니다. 그 전글 보셨으면 이 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안봤으시면 그 전글 보시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유럽가기전에는 가고싶은 나라와 도시 잘 선택 하셔야 됩니다. 저처럼 루트 꼬이지 마시길 바랍니다. 꼬이면 저가항공 더 안타시길 바랍니다. 비행기는 소요시간이 길어서 시간 낭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순서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그냥 참고 하시면 됩니다. 저는 유럽루트확정-비행기예매-숙소예매-기차와 패스권 가격비교 해보기-기타예매 이렇게 순서대로 했습니다. 유럽루트 확정 됐고, 그 다음은 비행기 인,아웃 가격 비교해보고 결정 구매하시면 됩니다. 인은 한국시간 (5월 18일)새벽출발- 유럽시간 (5월 18일)..

부산여행 2박3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 입니다 국내여행 부산 다녀왔습니다 아주 2년전에 다녀왔고 추운 것보다 따뜻한 날씨였습니다 서울이 추웠고 부산은 따뜻했고 놀러갈 날씨가 딱 좋았습니다 KTX 타고 2시간 40분 정도 걸렸고 부산놀러가는 것도 처음이였습니다 아주 옛날에는 갔다왔지만 기억에는 없습니다 아는 언니랑 같이 부산 구경해볼까 합니다 아침부터 출발했으니까 점심쯤에 도착했고, 점심 먹으러 가봅니다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많은데 그 중에 돼지국밥 먹으러 갑니다 돼지국밥하고 수육백반 주문하니 푸짐합니다 맛도 맛있었고 비린내 없고 먹을만했습니다 다먹고 태종대 갑니다 가려면 버스타고 50분 정도 갔습니다 사진도 찍었는데 해가 하도 떠서 잘 안보여서 사진찍기는 좀 그랬습니다 길이 이뻐서 사진찍고 날씨도 좋았고 힐링이 된 것 ..

올림푸스 미러리스 유럽여행 야경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제가 산 카메라를 야경으로 한 번 가져왔습니다 살짝 보정 좀 했습니다 원본은 나중에 보여드리고 약간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고민 많이 해봤는데 야경 사진이 잘 나오는방법이 엄청 어렵습니다 사람이 들어가면 초점이 맞추기 힘듭니다 이래선 렌즈가 부족한가 싶습니다 아니면 제가 부족한건지 확실히 사진을 보니까 조금 발전 하지않았습니까? 야경은 모르겠습니다 조리개 해봤는데 되게 사진이 이쁘게 안나옵니다 이것 저것 해보니까 그냥 결국 자동으로 찍었습니다 조절해봐도 사진이 안찍혀집니다 제가 잘못 찍은건지 렌즈가 안좋은건지 둘 중에 없다면 정답이 없습니다 사진 전문가 봐도 정말 예술입니다 존경스럽습니다 부럽고, 저도 잘 찍어보고 싶은데 마음이 안따라 줍니다 그 프라하성 말고는 주변에 어두..

덴마크 코펜하겐 - 빌룬드 레고랜드 기차 예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입니다 이번 덴마크에 있는 코펜하겐 빌룬드 레고랜드와 기차 예매를 할겁니다 북유럽가신다면 빌룬드에 있는 레고랜드 나쁘지 않습니다 레고를 좋아할 수 밖에 없지 않습니까? 저도 물론 다녀왔고 후회없이 잘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레고랜드 가실려면 하루 투자하셔야 합니다 왕복으로하면 총 6시간-6시간 20분 걸립니다 가는데 덴마크 기차보니까 빠른 것은 2시간 2분이고 다른 것은 2시간 24분 걸립니다 근데 가격이 다릅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덴마크 기차 주소는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dsb.dk/en/ 여기 들어가셔서 영어로 되어있으니까 출발지(From) 마우스 갖다 대면 나옵니다 코펜하겐중앙역(København H) 누르면 됩니다 도착지(TO)는 바일례역(Vejle St...

미러리스 사진(코펜하겐, 레고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이번글은 유럽여행 중 덴마크에 있는 코펜하겐, 레고랜드 다녀왔던 카메라 사진 가져왔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은 중복이 어려워서 몇개 정도 가져왔습니다. 아주 살짝 야간 보정 좀 했습니다안한 것도 있지만 저도 사진 찍는것도 좋지만 보정도 하는것도 기분이 좋습니다편집은 쉬운일이 아닌거 압니다 그래도 저도 배우는 입장이니까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LM 네덜란드 항공이고 엄청 큽니다 2층까지도 있습니다 놀랍게도 한국인 2명 빼고 다 외국사람입니다 서양사람들이 그렇게나 많이 탑니까? 말했듯이 유럽여행 처음이니까 진정하시고 봐주시길 바랍니다저도 밤에 사진 찍는거 처음으로 보여드리는 겁니다 은근히 잘 나옵니다빛이 반사되서 아쉽기는 하지만 꼭 다음 야경은 있을겁니다사진 자동 ISO감도 1..

떼제배(TGV), 유로스타(Eurostar) 예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 입니다. 떼제배(TGV), 유로스타(Eurostar) 예매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어 기본적으로 아시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이는 알지 못했고, 블로그 후기, 카페 후기, 다 뒤져서라도 거의 직접 예매 해봤습니다. 직접 해봐야 경험을 안다고 합니다. 저도 좋은 기억으로 남았고, 신기하게도 예매가 되고, 이메일까지 완벽하게 잘 되었고, 본인이 흐뭇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구간권과 패스권 가격 비교 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해봤고, 구간권이 싸서 다 예매하고 갔습니다. 그럼 예매하러 가볼까? 떼제배(TGV)에서 영어로 바꿔봅시다. 프랑스 국기 눌러서 영어 눌러봅니다. 바젤(Basel) - 파리(paris) , 날짜선택, 성인아니면 유스(생일안지난 만..

오스트리아 철도청 예매(빈-잘츠부르크/잘츠부르크-뮌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 입니다. 오스트리아 철도청 기차 예매 하는방법 가져왔습니다. 빈-잘츠부르크 / 잘츠부르크-뮌헨 아마 예약 방법은 똑같으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면 예매완료 될 것 입니다. 우선 오스트리아 철도청 이나 OBB 검색 해주면 됩니다. 저기 들어가시면 표시된 클릭 하시면 다음창 넘어갑니다. 저는 여기서 예매했습니다. 그나마 예매하는 것도 쉬울 겁니다. 자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영어가 안되어있다면 저기 맨왼쪽 위에 메뉴라고 있습니다. 누르셔서 국기 보이면 거기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날짜 선택하고 dep 출발 시간이니까 시간은 언제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빈-잘츠부르크 요 체크 누르시면 됩니다. 빨리가도 시간 차이안나면 싼걸로 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굳히 돈 비싸게 안할필요가 없습니다. 무엇보..

일본여행 올림푸스 미러리스 사진 [내부링크]

아웃포커스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이번 사진은 여행이지만 제가 찍은 사진을 가져왔습니다.미러리스 카메라와 제 예전 아이폰 6 사진을 몇 장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아직 제얼굴은 공개하기는 마음의 준비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불매여행 인 것 압니다. 이미 예전에 다녀왔으니 사진에 참고 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위 세장은 자동찍었는데 아직 뒷 배경이나 사람 약간 흐리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이다보니까 조절이 안 된 것 같습니다. 첫, 가운데 사진은 아웃포커스 끝 사진은 자동아웃포커스는 너무 밝으면 사람인물이 어둡게 나옵니다. 조금 더 조절 했다면 약간 사람인물이 밝게 나왔을 겁니다.밝거나 어둡거나 이게 조절이 안됩니다. 아 적응이 덜 되었나 생각해봅니다..

한달 유럽여행 다녀왔던 루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입니다.이번 제가 한달 유럽여행 다녀왔던 루트를 설명 해드리려고 합니다.이것은 저랑 언니랑 가고싶은 나라 선택 한거니까 참고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비행기 예약은 안했고 일단 확정했고, IN:덴마크(코펜하겐공항) OUT:런던(히드로공항) 입니다.원래 여행 루트가 33박 35일였습니다.덴마크(코펜하겐 5일) - 독일(프랑크푸르트, 뮌헨 5일) - 체코(프라하 4일, 체스키크롬로프 당일) - 오스트리아(빈 3일) - 스위스(루체른2일 , 인터라켄4일) - 프랑스(파리 6일) - 영국(런던 6일)이렇게 짰는데 되게 복잡하더랍니다. 덴마크-독일 저가항공 타야하고, 오스트리아-스위스 야간 기차 타야하나 싶고, 이 두곳이 머리가 아팠습니다.결국 제가 블로그, 카페, 여행루트 등등 다 뒤져서 ..

올림푸스 미러리스 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릴리입니다. 사진 가지러 왔습니다. 전에 말했듯이 전문가 아닙니다. 저는 배워가는 과정이기때문에 부정적으로 해도 되지만 저한테는 그냥 무시할겁니다. 그러니 알아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은 불매이지만 이 것은 아주 오래됐습니다. 그러니 그냥 사진 찍는거 보여주는 것 입니다. 아웃포커싱에 저런 사진이 나옵니다. 올림푸스 렌즈가 17mm 1.8 이렇게 좋습니다. 다양한 렌즈 찍어보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아웃포커싱 아녀도 풍경도 괜찮습니다. 오코노미야끼와 계란말이와 환상궁합 맥주입니다. 왼쪽 사진 자동모드 / 오른쪽 사진 A 조리개 우선모드 음식 사진 중에 주변 약간 흐리게 보입니까? 저도 배우는 습관이 있어서 꾸준히 감을 찾고 있습니다. 여기는 쌀국수 너무 맛있습니다. 짜조(만두?) 맛있습니다..

올림푸스 미러리스 E-PL7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생 릴리입니다. 본격적으로 사진에 대해 얘기할 겁니다. 물론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굉장히 사진 찍는 거 좋아합니다. 그냥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똥손이었습니다. 호호호... 사진 찍으려면 카메라가 있어야 생각합니다. 저는 DSLR 정말 못하겠어요.ㅠ 저하고는 안 맞는 걸로 넘어가겠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라는 종류가 다양하는데 소니, 캐논, 니콘, 올림푸스 등등등 이런 종류가 어마어마합니다. 소니는 가격이 비싸긴 합니다. 그래도 사진은 괜찮게 나옵니다. 하지만 가격으로 생각하면 패스하겠습니다. 캐논은 그것은 안봤어요. 그래서 그것도 패스하겠습니다. 니콘은 좋은데 렌즈가 많이 없습니다. 그 점은 아쉬움이 많이 남았고, 카메라 만지는 셔터 약간 복잡하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패스했고, 올림..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인생릴리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로 편집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커버 편집'을 간단히 하면 멋진 첫 화면을 가질 수 있으니 한 번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하세요. 찾기 어려울 땐 직접 질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