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park-k의 등록된 링크

 mepark-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7건입니다.

화목난로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겨울 캠핑뿐 아니라 여름 캠핑에도 연기를 직접적으로 맞지 않아 많은 사랑을 받는 화목난로 첫 입문시 걱정과 두려움이 참 많을 텐데요. 제 글만 읽으셔도 이용하시는데 무리가 없도록 잘 설명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난로를 새 거를 사셨다면 당연하지만 조립방법에 맞게 조립하셔야 합니다. 조금의 벌어짐이 있어도 화목난로는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든 준비가 되어있는 상황이라면 난로의 첫 시화(불을 처음 붙일 때)는 외부에서 해야 합니다. 각종 유독성물질이 나오기도 하고 불이 제대로 붙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죠. 특히나 구조상 '역화'가 잘 나는 제품이라면 더 큰 문제입니다. 역화가 나는 이유는 다른 글에 작성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2023.02.01 - [캠핑] - 화목난로 역화..

효율적인 실전 코인 투자 방법이란 [내부링크]

투자라는것이 정답은 없습니다만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당연히 큰 수익률을 노리려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겠지만 그래도 로우리스크 미들리턴만 되더라도 충분히 해볼 수 있는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공부해보겠지만 그래도 기본기를 알고, 공부하기 위해선 개인적으로 독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출판이 될 정도의 지식을 누군가가 경험하고 출간을 하는데 성공한 것이니까요. 주식투자는 꽤나 여러 기간에 걸쳐 해봤으니 이번엔 코인 시장을 공부해볼 생각입니다. 24시간 운영하니 저의 투자성향을 바꿔볼 실험으로도 적합하구요. 책으로 공부해본 내용은 이렇습니다. 1. 차트를 보고 투자하는것은 가능하다. 2. 안전성을 살려서 오래하면 이길 수 있다. 3. 몇가지 투자기법이 존..

협상의 기술 - 에임 하이 (aim-high) [내부링크]

각 협상 용어마다 그 뜻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 용어에 대한 최선의 파해법을 고려하다보면 진정한 협상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용어를 안내하며 각각의 상황을 대입, 최적의 상황과 그 방법을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임 하이 (aim-high)] 조준점을 목표물보다 높게 겨눈다는 뜻으로 예시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제 어린시절 동대문 시장에 옷을 사러가면 꼭 흥정을 해야한다고 배웠습니다. 가격이 적혀있지 않아서 흥정을 통해 좋은 가격을 받아내야한다는 이야기였죠. 흥정은 그럼 보통 어떻게 하나요?? 청바지를 사러 갔고 가게 사장님이 5만원을 불렀다고 가정합시다. 그럼 우리는 5만원은 저 사람이 이윤을 많이 남기는 것일테니 흥정을 해서 최대한 깎아야겠다고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는 3만원..

단기투자 장기투자 장단점 및 투자법 [내부링크]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정답은 없다지만 우리는 늘 좋은 투자 방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투자의 방법에는 단순하게는 두가지, 자세하게는 정말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천천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 투자와 와 장기 투자] 각각의 투자를 하는 이유부터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기 투자는 주식이나 비트코인이 올랐다가 내렸다가 하는 변동이 있기 때문에 이 변동을 노리거나 하루 하루 변동률이 큰 종목을 노려 단기간 수익률을 챙기고 나오는 형태의 매매법입니다. 수익률이 큰 것이 장점이지만 그만큼 위험부담도 큰 것이 단점입니다. 예를들어 주식을 구입하고 단기간에 가격이 빠져버리면 버티지 못하고 손해를 보거나 의도치 않은 장기투자를 하게 되죠. 그래서 단기 투자를 하는 분들은 저마다의 규칙이 있습니다. 1..

협상에 대하여 (협상 방법, 협상 기술) [내부링크]

협상에 대해 말하는 다양한 책과 동일하게 협상은 우리 생활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의식하지 못하는 은연중에 더 좋은 선택지를 얻거나 선택할 수 있음에도 놓치는 경우가 너무 많아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협상에 대한 책을 읽기 전엔 협상은 납치같은 사건이나 범죄자와 사건의 추가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하는것이 협상의 전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생활속에는 너무나 많은 협상의 자리가 있고 더욱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직장 상사와의 불화가 있어 도저히 회사를 다닐 수 없겠다고 판단이 될 때 어떤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쉬운 선택지가 2가지 있습니다. 1. 회사를 그만둔다. 2. 상대를 그만두도록 한다. 그럼 조금 더 고민을 해..

명상하는법 및 경험담 [내부링크]

명상을 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명상을 알려주는 곳을 다니거나 유튜브를 여기저기 찾고 앱을 깔아 가이드를 받아보기도 했습니다. 요즘엔 그래도 명상에 대한 가이드가 잘 되어있는 것들이 있어 넷플릭스나 유튜브만 찾아봐도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으실 텐데요. 좀 더 글로 정확하게 알아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경험해본 명상하는 법을 공유드립니다. 명상은 생각을 비우는 것이 아닙니다. 명상은 여러 사고를 하는 뇌가 쉴 수 있도록 훈련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초보자가 명상을 하는 방법은 온전히 '호흡'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눈을 감고 편한 자세(등을 기대도 좋고 누워도 좋습니다.)를 취한 후 내 호흡에 집중합니다. 여기서 호흡에 집중하라는 것은 내가 호흡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고 호흡을..

근로 소득 그리고 불로 소득에 대해 [내부링크]

근로 소득을 존중하는 사람 (불로 소득을 좋지 않게 보는 사람) 불로 소득을 간절히 바라는 사람 (일을 쉬고 싶은 사람) 위의 예시 말고도 상당히 많은 차이와 관심을 보이는 주제가 아닐 수 없다. 불로 소득을 좋지 않게 보는 이유도 불로 소득을 늘리기 위한 노력도 모두 존중한다. 다만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불로소득을 제외할 수 있을까? 직장에서 받는 월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할 수 있지만 내가 하는 일의 수익을 폭팔적으로 늘리기 위해서는 학창시절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더 많은 부(富)를 위해서는 불로소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리라 불로소득만으로 매 월 천만원을 번다면 근로소득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은 꽤 많은 직장인들이 아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것..

핀트 앱 투자 45일차 후기 [내부링크]

핀트를 통해 투자의 재미를 느껴보려한지 45일차 안쓰는것보다 투자를 해두는것이 더 낫다고 판단하고 진행했으나 사회적 분위기, 금리의 흐름이 예금만 해도 5%대의 이자를 주고 있기 때문에 마이너스가 나는 투자는 안하느니만 못한게 사실이 되고 있다. 아무래도 투자 시장이 얼어붙어있으니 AI기반으로 안정적인 투자를 하더라도 수익률을 기대하기 힘든것으로 보여졌다. 나는 핀트를 통해 해외에 80% 국내에 20% 의 펀드 투자를 했었는데 이번에 국내 펀드를 정리했다. 그리고 좀 더 안정적으로 배당수익이 발생하는 해외주식에 개인적으로 투자를 했다. 핀트 투자 45일차, 전체적인 수익은 -3.26%로 가장 저조할때보다 약 2%가량 오른 수치이다. 아무래도 투자시장이 괜찮아지면 확실히 수익률도 좋아지리라. 다만 확실히 ..

스픽 영어공부 앱 사용 후기 [내부링크]

우선 저는 영어를 정말 못합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영어에 흥미가 쉽게 생기지 않았죠. 영어 회화 학원도 다녀보고 성인 학습지도 알아보고, 많은 방향을 검토해보다가 아무래도 접근성이 쉬운 앱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비용 부담이 큰 과외는 조심스럽기도 했고요. 이 글을 보실 분들도 아시겠지만 스픽을 설치하시면 무료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를 남겨보자면 영어 관련된 거를 굳이 이것저것 해본 입장에서 스픽이 가장 학습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전제조건이 말을 해야만 한다는 것이긴 하죠. 스픽에는 지하철 모드라고 말을 하지 않고 인터넷 강의처럼 듣기만 할 수 있고, 원래 목적처럼 말을 해야만 진행이 되는 방식이 있는데요. 말을 하는 것이 실제로 제 머릿속에 ..

강아지 산책 중 멈춤 이유는? [내부링크]

먼저 저는 강아지에 대한 배움이 없으나 약 3년 이상 키우고 있어 경험에 근거한 글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집 강아지는 예전부터 산책 중 갑자기 멈춰서 움직이지 않거나 눌러앉고 드러눕는 행동을 많이 보였습니다. 이 이유를 아는데까지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도 않았지만 그리 빨리 알아내지도 못했습니다. 세상 모든 강아지가 똑같지는 않지만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가 산책 중 멈추는건 크게 2가지입니다. 1. 무언가에 관심이 쏠렸을 때 2. 지금 가는 길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강아지가 멈추는거로 신경이 쓰여 이 글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아마 2번의 이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 경험상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

경제적 자유 란 무엇일까_돈을 벌기 위한 근본적인 고찰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란 무엇일까 나는 늘 부자가 되고 싶었고 많은 돈을 버는 게 목표였다. 그런데 언젠가 생각을 해보니 내가 돈을 왜 벌고 싶은지를 모르고 있는 것 같더라 목표가 없으니 목표치를 설정할 수 없었고 그로 인하여 내가 어떤 식으로 살아가야 할지 뚜렷하지 않아 무언가 잘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나는 왜 부자가 되고 싶었을까, 여러분은 왜 돈을 많이 벌고 싶은가 생각을 좀 정리해보면 몇가지 이유를 만들 수 있었다. 1. 하고 싶은걸 모두 하기 위해 2. 남들보다 꿀리지 않기 위해 3.많이 번 후 나중에 쉬기 위해 크게 위의 3가지로 추려졌는데 나는 3가지 모두인 것 같았다. 그럼 억지로라도 순위를 나눠보자. 나는 2,1,3 으로 순서를 나눠볼 수 있었다. 나는 돈이 자신감에 영향을 준다고 생..

자기계발서 추천 3가지 [내부링크]

꾸준히 책을 읽어보기로 다짐한 지 약 8개월쯤 된 것 같습니다. 그리 많은 양의 책을 읽진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독서를 즐기는 상사분께 책 추천도 받고, 밀리의 서재에서 여러 번 찾아보며 개인적으로 아끼는 책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은 자기계발서, 그중에서 특정 인물이 살아오며 겪었던 일을 풀어주는 책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명백히 전달하려는 이야기만을 다루는것이 아니고 일상 속에 가르침이 있는 책을 좋아하고요. 첫 번째로는 지난번 추천했던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입니다. 삶에 대한 가치관을 바꿔줄 수 있고 내 삶과 내 자신을 좀 더 사랑할 수 있게 되는 책이죠. 다른 사람과의 관계나 대화를 어떻게 풀어가야 하는지를 알려준다기보단 나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다잡는데 좋은 책입니다. 개인적으론 내 삶의 ..

[독서 후기] 내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내부링크]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님이 쓰신 '내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라는 책을 약 1~2주간 읽었습니다. 책을 읽다가 눈물이 날 뻔 한건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감동을 잊지 않고자 블로그에도 독서 후기를 간간히 남겨볼까 합니다. 저는 독서를 출,퇴근길에 지하철에서 하며 그 외에는 따로 시간을 내서 책을 읽진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독서에 집중이 잘 되는 환경은 아닌 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내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는 책을 읽는 내내 머릿속에 마치 영화처럼 스토리가 그려졌습니다. 스토리는 간략히 설명하면 비욘 나티코 린데블란드님이 살아온 인생이 그려져있으며 그 과정에서 얻은 깨달음, 독자들에게 해주고싶은 말 등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책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긴 좀 그렇지만 그 속에서 얻은 인싸이트는 꼭 남기..

핀트 실제 투자 일기_30일 [내부링크]

핀트앱을 이용한지 한 달이 되어갑니다. 처음에는 제가 돈을 잘 쓰는 스타일이다보니 안쓰기만 해도 이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나오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도 아직은 꾸준히 투자를 해나가보고 있습니다. 제 핀트앱 투자는 29일차고 수익률은 약 -4.21%입니다. 크다면 큰 손실인데 아직까지는 괜찮다고 보고 있습니다. 원래 수익률은 변동이 있으니까요. 한가지 재밌는건 AI가 투자하는것이라 그런지 배당금도 간간히 챙겨서 들어오는것도 보는 재미가 제법 있습니다. 또, 저는 뉴스를 꽤 보는 편인데도 요즘 원자재값이 어떻게 변동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는데요. 이런 정보들을 알려주고 보여주는 것도 꽤나 재밌습니다. 아무래도 투자 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겁이 나기도 하고 공부할 시간..

핀트앱 이용 후기 (AI 펀드, 모의투자 기능까지) [내부링크]

세계 경제가 전반적으로 안 좋아지다 보니 투자를 목표로 하기보단 돈을 아끼고 싶어서 재테크를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핀트 앱을 발견했는데요. 제가 앱처럼 간편히 확인하거나 쓸 수 있는것을 좋아해서 조금 더 적극적으로 앱 쪽으로 알아본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핀트 앱은 펀드, 연금 등을 만들어서 관리해주는 앱이며 사람이 하지 않고 AI기반의 펀드 투자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 펀드나 재테크는 늘 투자성향을 분석해서 그에 맞는 투자를 하기 때문에 수익률 이야기는 의미가 크게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렸듯 돈을 벌기보단 쓰지 않기 위한 투자를 하고 싶어서이니 더욱 그렇고요. 그런데 이런 투자를 하실 때 불안하신 것도 있을 것입니다. 어플을 통해 내 돈을 맡긴다는 것이..

노필터가습기 실제 사용후기 및 추천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가습기를 쓸 때 필터가 있으면 가습되는 수증기가 좋아진다곤 하지만, 그것보다 관리하기 귀찮은것이 더 큽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경험상 필터가 있으면 고장이 나는 경우도 많구요.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건조한 겨울에 가습기를 많이 틀곤 하는데, 겨울철 날씨때문에 필터가 젖은 상태로 조금이라도 냉각이 되면서 부피가 커짐으로 인한 고장이 아닐까 제 멋대로 생각해봅니다. 서두는 그만하고 본론으로 넘어와 사용해본 필터 없는 가습기중에 제일 좋았던 가습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노필터가습기만 3개를 쓰고있는데 그 중 집이나 사무실에서 범용적으로 쓰기 좋고 가성비가 제법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드리는 것임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듀플렉스의 DP-7700UH / DP-3300UH 입니다. 보시는 시점..

스탠리쿨러 이용 후기 [내부링크]

캠핑을 다니면서 쿨러를 여러개 사용해봤습니다. 전기를 연결해서 냉장고처럼 쓰는 쿨러도 사용해보고, 그냥 일반 쿨러부터 소프트쿨러까지 사용해봤습니다. 그러던 중 장박을 시작하며 성능이 괜찮고 크기가 작은 스탠리쿨러를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제가 구매한것은 스탠리쿨러15.1 입니다. 실제로 본 적 없이 구매하긴 했습니다만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받아보니 1박 캠핑을 갈 때는 딱 적당한 것 같구요. 스탠리 제품은 워터저그랑 보온병을 사용해봤는데 제품 만족도가 엄청 좋았습니다. 워터저그는 얼음이 3일 정도는 유지가 될 정도로 좋은 제품이었고 보온병도 얼음이 녹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쿨러를 살 때도 스탠리제품을 찾은 이유가 되었습니다. 이제 스탠리쿨러 사용 후기를 적어보려하는데요. 제가 한 달..

제로부탄 사용 후기 (적정 보조배터리 포함) [내부링크]

캠핑을 다니다 보면 부탄가스가 조금 남았는데 작동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액체상태로 있는 가스가 기화가 되며 그 가스를 사용하는것인데 날씨가 일정 온도 이상 따듯하지 않으면 기화가 되지 않아 불이 약하게 나오거나 하는 것이죠. 그래서 겨울철에 부탄가스 커버, 이소가스 커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커버조차 차가워지기 때문에 큰 효과는 없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에서 제로 부탄이라는 상품을 알게 되었는데요. 부탄가스나 이소가스의 바닥에 붙여 핫팩처럼 온도를 올려주고, 부탄가스나 이소가스의 온도를 올려주어 기화가 잘 되도록 해주는 것이죠 그래서 장박을 하는 도중 야외에서 음식을 먹을 때 불편함이 많아 제로부탄을 구매했는데, 가지고 있는 큰 보조배터리로도 작동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분들의 ..

캠핑 장박 준비물_겨울 장박 준비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캠핑의 꽃은 겨울 장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운 겨울에 따듯하게 야외의 감성을 느끼며 맛있는 고기도 구워 먹고 불멍도 즐기며 놀 수 있죠 그런데 장박을 1~2회정도 해봐도 늘 바닥 세팅은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캠핑 장박 준비물을 안내드리려 합니다. 저는 제가 안내드리는 순서에 따라 바닥공사를 하는데요. 앞뒤 순서는 어느 정도 변경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1. 비닐 바닥에 비닐을 깔아줘야 합니다. 비닐은 바닥의 습기와 한기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적인 비닐이 아니라 인터넷에 PE비닐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두꺼운 제품을 구매하여 깔아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바닥재를 깔 때는 텐트의 크기보다 크면 안 됩니다. (텐트 밖으로 바닥재가 튀어나오면 그 사이로 빗물 등이 타고 흘러들어 가..

전통주 선물 쇼핑몰 리뷰_담화마켓 (내돈내산) [내부링크]

친구들이랑 만나서나 혼자서 퇴근 후 술 한잔 하는 것을 상당히 즐기는 편입니다. 매번 같은 술을 먹는것도 질리고 평소에도 사케를 좋아하는 편이라 전통주 구매를 알아봤는데요. 그러던 중 아내가 담화마켓을 알아봐 줬고 술을 월 1회 배송하는 구독 서비스를 해봤습니다. 당연히 원하는 주류를 검색해서 확인하고, 구매도 가능합니다. 일반 주류는 배달이 불가능한데 전통주는 배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이용중인 서비스는 월 39,000원에 3병 정도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기준 2개월차이며 2개월 차니 2번의 배송을 받은 상황입니다. 지난번 배송온 3병의 전통주는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통주라고 깊은 맛이 나진 않습니다만 특색이 있고 받는 기분과 먹는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사이트를 보더라도..

텐트 종류별 장단점 설명 [내부링크]

텐트의 종류는 상당히 많고 당연하게도 각 텐트마다 장단점이 분명하다. 개인적으로 5~6개의 텐트를 사용해봤고 그 경험을 기반으로 텐트별 장단점을 알려드려보려고 한다. 텐트의 형태에 따라 설치가 5분~2시간까지도 차이가 나니 적정 수준의 텐트를 찾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큰 구분 이후 설명할 텐트들은 아래 2가지의 큰 구분으로 나누어진다. 1. 폴 or 에어 텐트 쇠로 이루어진 폴대를 사용하는 텐트, 혹은 공기를 집어넣어 공기 기둥으로 지지를 하는 에어텐트 에어텐트는 설치, 철수가 쉬우나 무게가 좀 나가는 편이고 폴대는 그에 반비례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2. 폴리 or 면 텐트 텐트의 재질이 폴리에스테롤이냐 면이냐에 따라 나누어진다. 세분화하면 면혼방 재질도 있겠다만 필자는 그냥 면텐트라고 한다. 텐트는..

[필수] 캠핑 준비물 리스트 설명까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캠핑을 시작해보고 싶은데 무엇이 필요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린다. 아래의 장비와 재료만 챙겨도 꽤나 슬기로운 캠핑이 될 것이다. 텐트 텐트는 당연히 중요하며 텐트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캠핑 취향에 따라 나누어지나 일반적으로 캠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보통 리빙쉘 텐트를 이용하곤 하죠. 리빙쉘 텐트란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있지만 하나의 텐트로 이루어져있는것을 말하구요. 이후 텐트 종류에 따라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자, 테이블 캠핑 용품은 상당히 간단한 규칙이 있다. 부피가 작을수록 비싸거나 가벼울수록 비싸다는 점인데, 이러한 점을 제외하더라도 부피가 큰 것들의 장점이 있다. 설치, 철수가 편하면 부피가 크며 반대로 부피가 작으면 캠핑장에서 간단한 조립을 해야한다. 이 부분은 캠핑을..

유연근무제 개요와 장단점 [내부링크]

유연근무제란 시차출퇴근제라고도 불리는 이 제도는 최근 기업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워라밸)을 위해 도입하고 있는 제도로, 정해진 출근시간에 출근하는 것이 아닌 유연하게 출근하고 유연하게 퇴근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다만, 무작정 출근과 퇴근을 자유롭게 하는것은 아니고 출근을 천천히 하거나, 늦게 한만큼 퇴근도 빨리하거나 늦게 하는 것인데요. 개요는 하루 단위로 설명드리지만, 유연근무제를 도입하는 곳은 하루 단위로 적용하진 않고 보통 월 단위로 적용합니다. 월 단위로 적용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직장인이 바쁜 기간이 있고, 바쁘지 않은 기간이 있는데요. 바쁜 기간에 야근을 하게 되면 바쁘지 않을 때는 일찍 퇴근할 수 있게 하여 직원에게 휴식을 주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이 제도는 단순히 직원에게만 좋은..

전세권 설정 방법과 효력 [내부링크]

최근 전세 사기가 많아지면서 신혼부부나 이사를 가시는분들이 전세를 들어갈 때 상당히 불안감을 느끼게됩니다. 그래서 전세금 관련 보험도 있는데요. 그 중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전세권 설정입니다. 우선, 전세권 설정의 개념입니다. 전세권설정이란 쉽게 표현하면 전세를 들어갈 때 일종의 '보험'입니다. 상가나 집을 전세계약을 할 때 그 상가나 집의 주인, 즉 임대인이 사정이 생겨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할 때 혹은 집이 경매에 넘어갔을 때 본인이 지급한 전세금을 보증받을 수 있고 우선 변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더 쉽게 표현하자면 본인의 전세금을 보장해주며 경매시 경매를 우선적으로 점할수있는 권한이 부여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전세권 설정은 하고싶다고 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임대인과 임차인의 ..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방법과 장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집을 소유하기가 참 힘든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에도 전략을 짜서 집을 구매한 뒤 임대사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부동산의 가격이 계속 오르기때문에 점점 주택임대사업자가 늘어나고있는데요. 정작 많은정보 없이 주변의 이야기만을 듣고 시작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에게는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는것이 좋은지 나쁜지 잘 모르죠. 최근엔 임대사업자의 혜택이 줄어드는 등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생기고 있는데요. 그래서 사업자로 등록이 필요할경우 등록하는 방법과 장단점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장점 모든 일이 귀찮지만, 하고나면 얻는게 있듯, 사업자등록 역시 번거로운점이 있지만, 그만큼 장점은 확실합니다. 1. 세금혜택 임대사업자등록을 하게되면 여러방면에 ..

일류 복지-바디프랜드 복지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마의자하면 어느 회사가 생각나시나요? 최근엔 다양한 안마의자 브랜드가 생겨나고 경쟁이 치열해지지만, 대부분 가장 먼저 바디프랜드를 생각하실것입니다. 이렇듯 네임밸류가 높은 회사다보니 복지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요. 오늘은 바디프랜드 복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구내식당 구내식당이란 단어를 쓰지 않고 직원용 레스토랑이라는 표현을 쓰는 바디프랜드입니다. 임페리얼, 힐튼호텔 출신의 쉐프들이 만드는 고품격 음식이 나오는 식당이 있습니다. 2. 사내 의원 회사의 한 사업으로 메디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메디컬센터를 직원들의 복지용 병원으로 사용하고 있어, 사내에서 다양한 치료를 진단,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한의원, 치과, 신경외과, 내과, 정형외과, 피부과, 정신과, 이비인후과 등 3. 베이커리 ..

강아지 장난감 추천 Best3 (실제 사진 첨부)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로 복귀하게 되어 조금 더 담백하고, 쓸데없는 내용을 줄인 블로그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첫 내용은 제가 강아지를 키우며, 강아지가 좋아하는 장난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1. 방울 공 제가 강아지에게 줬던 장난감 중에 가장 좋아했던 것은 방울 공입니다. 과장 없이 장난감이 망가질 때까지 방울 공만 가지고 놀았는데요. 방울 공 특성상 강아지가 물면 쉽게 망가지다 보니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이면 망가지곤 합니다. - 아래는 강아지가 아주 좋아하는 장난감입니다. 너무 금방 망가져서, 좋은 제품이 없나 찾아본 결과 축구공 형태의 방울 공이 있었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여 강아지에게 줘 볼 예정입니다. 2. 커피츄 강아지는 생후 약 1년 동안 이갈이 때문에 여러 가구를 씹고 망가트리곤..

에이스침대 주가전망 분석 [내부링크]

침대업계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에이스침대와 시몬스침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금일은 에이스침대의 주가전망을 알아볼 예정인데요. 사업적인부분을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인 시가총액과 PER 등을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에이스침대의 시가총액은 4,503억원으로 코스닥 188위에 위치해있습니다. (2021년 2월 21일 기준) 외국인 보유량은 상당히 적은수준으로 3.77% 보유 중이며, PER은 10.51로 약간의 저평가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매출액은 연 평균 2,500억 원~3,000억 원 정도이며, 이익률은 10~15%정도를 보입니다. 이렇게 수치상의 현 상황을 알아보았는데요. 주가 전망은 앞으로의 사업방향과 시장의 방향이 중요하겠지요. 시장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이스침대, 시몬스침대의 대..

코웨이 주가전망, 21년 주목할 점은? [내부링크]

국내에서 정수기, 비데 렌탈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회사는 코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업계 1위의 인지도를 가지고있는 코웨이의 시가총액은 5조 405억으로, 코스피 62위에 등록되어있는데요. (2월 21일 기준) PER는 15.47배로 평가자체는 평균값에 근접하여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외국인 비율이 상당히 높은 상태인데요. 무려 60%가 조금 넘는 수치입니다. 단순히 위 정보로만 본다면, 시가총액이 상승하는것이 맞으나, 사업 방향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죠. 시가총액이나 PER등은 '현재' 기준이니까요. 코웨이는 어느정도 쉽게 판단이 가능합니다. 최근 지속되었던 파업과 주변에서의 제품 만족도 등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최근 코웨이 A/S대응도 늦고, 이렇다 할 신제품도 나오지 ..

펄어비스 주가 변동 예상,분석 [내부링크]

게임업계에서 가장 비전이 있는 회사를 고르라고한다면, 저는 주저없이 펄어비스를 선택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게임개발사들과 다르게 자체 엔진개발을 통해, 남다른 퀄리티를 보여주고있으며 당연히 경쟁력 또한 남다르죠. 일반적으로 게임업계에서 사용하는 개발툴은 언리얼엔진, 유니티인데 이런 제품들은 굉장히 고가의 비용을 주고 구매하거나, 매년 매출액의 몇퍼센트를 제공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펄어비스는 이와 무관하죠. 그리고 추후에는 이런 엔진을 좀 더 개발하여, 언리얼 사와 마찬가지로 엔진을 통한 매출을 창출할수도 있죠 또한, 요즘 게임사들의 추세는 타사 혹은 특정 만화등의 IP를 이용해 게임을 개발하곤하는데, 펄어비스의 경우에는 자체 개발 IP인 검은사막이 주요 매출원이기때문에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국내..

넷마블 주가 분석, 추후 방향 [내부링크]

금일 알아볼 종목은 게임 관련주 중 대장주에 속하는 넷마블입니다. 사실 게임에 관련된 주식은 대장주라는 개념이 적용되진 않는데요. 그 이유는 일반적인 기업처럼 부속품을 제작하는 업체 등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근엔 IP를 서로 사용하는 계약을 하긴 하지만요. 그럼 넷마블 종목의 현 상황은 어떨까요? 넷마블의 시가총액은 11조 2,500억 원으로 코스피 31위에 등록되어있으며, 외국인 소지율은 23.82% , PER은 53.06배로 등록되어있습니다. (2021년 2월 21일 기준) 거래량은 외국인과 기관이 모두 빠지고 있어 종목 상황만 봤을 때는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회사의 미래를 봐야하는것이 주식인 만큼, 넷마블의 방향과 개발 중인 게임들을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2월 17일부로 넷마블의..

엔씨소프트 주가 분석[게임 대장주] [내부링크]

엔씨소프트는 2018년부터 꾸준한 성장을 이룬 회사입니다. PC게임 중 대표작인 리니지, 리니지2,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을 기반으로 모바일게임시장 또한 접수해나갔는데요. 워낙 리니지 골수팬들이 많아 리니지M 또한 큰 성공을 거뒀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도 모바일버전이 곧 나올 예정으로, 2021년도 계속해서 성장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엔씨소프트 주가 분석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2월 19일 기준으로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997,000원이며 시가총액은 21조 8,882억원입니다. 시가총액순위로는 대한민국 코스피 18위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회사가 되어가는데요. 엔씨소프트 주식 정보와 앞으로 주가가 상승할지를 좀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의 차트도 중요하지만, 회사의 성..

게임 관련주(소형주) 통합정보 [내부링크]

지난번엔 대형주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엔 소형주 위주로 알아보려합니다. 소형주의 장점은, 등락폭이 커 높은 수익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이 있죠. 그래서 비교적 안정적인것을 찾아주어야합니다. 1. 위메이드 소형주라고 하기엔 제법 덩치가 있는 회사입니다. 약 5~10년 전까지는 굉장히 큰 기업이었으나, 지속적인 적자로 위태위태해지고 있는 회사인데요. 대표작으로는 미르의 전설(모바일 포함), 이카루스(모바일 포함), 피싱스트라이크 가 있으며 출시예정작으로는 미르M, 미르W 가 있습니다. 대부분 미르의 IP를 사용하고있는데요. 이 미르의 ip분쟁으로 인해 앞으로 회사의 방향성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후 글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겠으며, 매출정보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위메이드..

게임 관련주 통합비교 (대장주) [내부링크]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보유 중인 자산을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재테크를 위해, 또 노후를 위해 주식을 다시 시작했는데요. 요즘 시대에 가장 수혜를 많이 보고있는 게임 관련주를 먼저 통합비교,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에는 대형 게임사들의 전체적인 요약을 하고, 이후 각 종목별로 별도 분석을 해볼 예정입니다. 중, 소형 게임사 역시 이후 글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1. 펄어비스 개인적으로 기술력과 복지가 으뜸인 게임회사로 뽑는 회사입니다. 대표작으로는 검은 사막, 검은 사막 모바일이 있고, 추후 출시할 게임으로는 압도적인 그래픽을 자랑하는 붉은 사막이 있죠. 펄어비스의 시가총액은 42,168억원으로 게임회사에서는 상위권의 시가총액을 자랑합니다. per은 24.59로 그렇게 높지 않으..

펄어비스 복지 급여 정보 [게임회사 복지,급여] [내부링크]

국내 최고수준의 복지로 유명한 펄어비스입니다. 국내 게임회사에서 유일하게 꾸준히 pc게임을 개발하고있는 회사인데요. 높은 퀄리티의 게임과 더불어 업계 최고의 복지를 추구하는 펄어비스의 복지시스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내시설 다른 게임사와 다르게 시설이 너무 많아 통합으로 작성합니다. 1) 사내식당 역시 양질의 식사를 제공함은 물론이며, 카페테리아 또한 무상지원으로 유명합니다. 중,석식 및 아침식사와 간식까지 제공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이 외에도 사내미용실이 존재하는데요. 사실 매달 미용실만 가더라도 그 비용이 만만치않은데, 시간절약을 위해 사내에 미용실이 있다는것만으로도 큰 혜택으로 보입니다. 매월 1회에 한하여 무료라고 합니다. 3) 사내 마시지샵 예전에는 몇몇 게임사에서 사내 마사..

네오플 복지, 급여 정보 [게임회사 복지] [내부링크]

제주도라는 떨어진 공간에 위치한 네오플 넥슨의 자회사지만 제주도라는 공간 때문인지 더욱 좋은 복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라 불리는 복지시설, 복지시스템을 갖춘 네오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1. 사택 지원 아무래도 타 지역에 살고있는 직원이 제주도로 이사를 와야 하기 때문에 집을 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네오플에서는 미혼자에게는 89제곱미터 / 기혼자에게는 105제곱미터 수준의 아파트를 제공하는데요. 또, 이 사택에서 회사로 출퇴근 하는 셔틀버스도 무료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2. 이사지원금 타 지역에 살다가 제주도로 이사하는사람들은 이사비용, 가전제품 등 구매가 걱정이 될 텐데요. 네오플에서는 이전 지원금을 500만원 제공하며, 그 외에 이사비용은 전액 지원합니다. 제주도에서 근무..

넥슨 복지와 급여에 대하여 [게임회사 복지] [내부링크]

가장 최근, 전직원 급여 800만원 인상이라는 파격적인 카드를 꺼낸 넥슨 업계에서 가장 먼저 전직원 급여인상을 꺼낸 회사답게 그 복지 또한 좋은것으로 유명합니다. 다른 복지관련 이야기를 하기 전, 급여 800만원인상 또한 복지이니 이 부분도 포함하여 생각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공채기준 개발자는 연봉 5,000만원 / 비개발자는 4,500만원으로 시작하는 넥슨은 급여 또한 업계 상위권으로 부상하였습니다. 1. 넥슨마일리지 타 게임회사에도 존재하는 복지비입니다. 금액은 210만원으로 알려져있으며, 이와 별도로 넥슨캐시 또한 월 3만원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2. 근속휴가 타 게임회사와 다르게 근속휴가, 휴가지원금을 3년, 6년, 9년마다 제공하기때문에 복지 항목에 넣었습니다. 보통 장기근속이라하면 5년부터가 ..

엔씨소프트 복지, 급여 정보 [게임회사 복지] [내부링크]

국내에서 복지가 가장 좋은 업종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는 여러가지 의견이 달릴 수 있지만, 복지 측면에서는 가장 유명한것이 바로 게임회사입니다. 국내에는 대형 게임사를 비롯하여, 적정수준의 크기로 꾸준히 개발을 하고있는 게임사가 많은데요. 오늘은 엔씨소프트의 복지시설, 시스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국내 Top 게임회사로 손꼽히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은 누구나 아는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등이 있습니다. 이 게임을은 PC를 넘어 모바일까지도 장악하고 있는데요. 대규모 게임을 많이 가지고있는 회사답게 3N의 가장 대표적인 회사로 불리우며 그 복지 또한 남다릅니다. 1. 높은 연봉 공개가 되진 않았지만, 높은 연봉을 자랑하여 엔씨에서 다른 게임사로 이직하는경우는 크지 않다고합니다. 이와..

개발 계발 차이점은 (자기개발, 자기계발) [내부링크]

개발 계발 이 두가지 단어는 아무렇지않게 잘못 사용하고있는 단어 중 하나 입니다. 자기개발을 하자, 자기계발을 하자 이런식으로 무엇을 사용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가지 단어의 뜻을 알아보고, 상황별 사용해야하는 맞춤법을 기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발입니다. 1. 토지나 천연자원 등을 유용하게 만들거나 가공함 -토지개발, 산업단지 개발 2. 능력이나 지식 등을 발달시킴 -능력 개발, 자기개발 3. 새로운 제품을 만듬 -프로토타입 개발, 신약 개발 위와같이 개발은 3가지 이상,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은 모든 영역에서 폭넓게 쓰이므로, 어지간한 단어에는 개발을 사용하셔도 틀리지 않습니다. 이와 반대로 계발은 한가지 뜻만 가지고 있습니다. 1. 재능이나 사상, 생각을 일깨워 ..

[구로디지털단지역 맛집] 내돈내산 서울 3대 닭갈비, 서울신림 춘천집 리뷰 [내부링크]

먼저, 이 글은 광고, 협찬, 체험단이 아닙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에는 맛있는 맛집이 많은데 오늘 가본 곳은 서울 삼대 닭갈비집 중 하나인 신림 춘천집입니다. 원래는 또 다른 삼대닭갈비집이라는 오근내 닭갈비를 가려고 했는데 위치가 용산이기도 하고, 주차가 어렵다고 하여 춘천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춘천집의 본점은 신림에 있지만 저는 회사가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해있기때문에, 익숙한 구디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사실 삼대닭갈비집의 체인점이긴 해도 직장 근처에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주말에 시간을 내서 방문하였는데 구디점도 딱히 주차공간이 좋진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파킹 앱을 통해 이마트 구로디지털단지점에 주차한 뒤 식사를 하러 갔죠. 제가 느낀 신림춘천집은 이렇습니다. 굉장히 깔끔한 내부, 그리고..

애플워치 시계줄 교체 방법 [내부링크]

애플워치 시계줄은 끼는게 참 쉽습니다. 하지만 교체하려고 빼다보면 그 방법을 한 번은 꼭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당연하지만 애플워치를 처음 사시고, 슬라이딩형식으로 끼워지는 시계줄은 신기하긴..

그알 레전드 Top5 최신버전 [내부링크]

그알 레전드 최근 Top5 추천해드립니다. 최근 그것이 알고싶다의 매력에 다시 빠지게되어 매일 2편씩 보고있는데요. 제가 이렇게 보지않던 프로그램을 다시 보게된 이유는 '그알 레전드편'들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안전거래 사기 (중고나라 사기 방법) [내부링크]

최근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중고거래를 할 때 코로나19때문인지 안전거래, 택배거래를 하자는분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조심해야될것은 바로 사기인데요. 입금을 받은 뒤 물건을 보내지않는 일반적인 중고나라 사..

구요 고요 맞춤법은? [내부링크]

제가 맞춤법 중 가장 많이 틀린 단어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고요 구요 맞춤법을 많이 틀렸고, 아직도 적응이 잘 안 되는데요. 최근 회사에서 ~고요 를 자주 쓰시는 분이 계셔서 다시 한번 맞춤법..

레게노 뜻 / 왜 만들어졌을까 [내부링크]

무엇인가 발음이 이상한 레게노 뜻 알고 계신가요? 은어이면서 비속어같은 느낌을 주는 이 단어는 특별한 의미는 없으며, 단순히 입소문을 통해 퍼진 단어입니다. 대부분 이 단어를 사용하는분들은 멋지거나, 엽기..

뮌하우젠 증후군, 세살의 모습 [내부링크]

세 살배기 어린아이들이 부모의 관심을 받기 위해 아프지 않아도 아픈 척, 관심을 받기 위해 거짓말을 하거나 엄살을 부리곤 하는데요. 다 큰 성인도 관심을 받기 위해 이런 엄살을 부리거나 거짓말을 하는 행동을..

삐지다 삐치다 맞춤법은? [내부링크]

발음이 너무 차이가 나는 두 단어, 하지만 혼용해서 사람들이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삐지다 삐치다 두 단어 중 어떤 것이 맞는 표현인지 알고 계신가요? 가끔 "아 또 삐졌네"라는 식으로 많이 쓰다가도..

가려움증? 옴 증상 알아보고 치료법까지 [내부링크]

옛날에는 '옴'이라는 것이 참 많았습니다만, 최근에는 많이 청결해지다 보니 단어 자체를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흔히 아는 말로는 "재수 옴 붙었네?"라고 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옴이 무엇인지..

허언증, 질병이다. [내부링크]

요즘 시대에 대부분의 정신질환은 대부분 힘든 현실을 받아들이기 싫어서 나타나는 듯합니다. 현실의 어려움을 부정하며, 거짓된 상상을 현실로 믿는다거나 현실을 숨기기 위해 거짓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정신질환..

공인인증서 폐지와 이후 전자서명 방법은? [내부링크]

은행업무를 보거나 공공기관에서 인터넷으로 서류를 발급할 때 언제나 공인인증서를 사용했었는데요. 20년 5월에 공인인증서 폐지안이 국회 통과가 되면서, 이제 오는 12월 10일부터 드디어 공인인증서가 폐지됩니..

무드셀라 증후군(므두셀라 증후군), 과연 좋은것일까? [내부링크]

무드셀라 증후군이라는 정신질환이 있습니다. (므두셀라 증후군 이라고도 불리며, 영문으로는 Methuselah Syndrome입니다.) 몇몇 정신질환과는 다르게 그리 나쁘다고 얘기하기 힘들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주변인에..

대요 데요 어디에 쓰는지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생각보다 알면서도 틀리는 맞춤법, 대요 데요 이 두가지입니다. 자주 틀리는 이유는 무의식중에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상황별로 사용하는 단어가 아닌 의미가 전혀 다른 단어이기때문에 뜻을 알게되면 구분이 조금..

리플리 증후군이란? 현대인의 질병 [내부링크]

사회적인 문제를 많이 만들고있는 리플리 증후군 말은 많이들어봤지만, 정확한 의미와 기원을 모르는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리플리 증후군이란 무엇인지와 유명한 사건도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리플리증후군은..

몇일 며칠 상황별로 사용하는 단어 [내부링크]

몇일 며칠 이 두개의 단어는 맞춤법이 헷갈리는 단어들 중 가장 의견이 갈리는 단어입니다. 그 이유는 두가지 단어 모두 사용했던 단어이며, 같은 의미로 사용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무엇이 맞는지와 의미를 알..

스톡홀름 증후군 정확한 의미는? [내부링크]

제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만 정확한 의미를 가지고 사용하는분들이 많을까 의심되는 말, 스톡홀름 증후군 입니다. 이 단어는 보통 '동조한다.'.'공감한다.' 의 느낌으로 사용을 하곤 하는데요. 정확한 의미는..

실증 싫증 맞춤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언제나 헷갈리는 맞춤법, 그중 실증 싫증은 제가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입니다. 두 단어 모두 뜻이 있고, 없는 단어는 아니지만 내가 사용하는 상황에 맞는 단어인지가 중요하죠. 그럼 두 단어의 뜻을 알아보고,..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2가지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는 직전 글에서 다뤘듯 스스로 지치면서 많은 의욕이 없어지고 무기력감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렇다보니 극복을 하려면 내가 어떤상황인지를 알고, 번아웃증후군이라면 극복을 할 수 있도록..

번아웃 증후군이란?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 우리가 흔히 힘들어할때 주변에서 '너 번아웃증후군 아니야?'라는 말을 합니다. 대충 어느느낌인진 아는데, 이게 무슨 뜻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정확한 뜻과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

에요 예요 정확히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맞춤법을 잘 사용하면 사람이 참 스마트해보입니다. 오늘 알아볼 맞춤법은 에요 예요 중 맞는표현과 상황별 사용인데요. 이 두개는 보통의 맞춤법과는 조금 다르게, 압도적으로 에요 사용이 많습니다. 그러나 두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기업과 근로자에 대한 모든 정보 [내부링크]

몇몇 회사들은 휴가를 잘 보장해주지않고 사용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급여도 넉넉하지않아 휴가때 놀러가기도 어렵죠. 그래서 나라에서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통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함께 국내 여..

연차사용 촉진제도, 모든 정보와 실무자용 정보까지 [내부링크]

연차 제도가 바뀌면서 신규 입사하신 분들도 여유 있는 연차 사용이 가능합니다. 불과 5~6년 전만 해도 1년간 주어진 연차를 모두 안 쓰더라도 연차수당으로 지급을 했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회사에서 연차사용..

주휴수당 지급기준은? (실무적용 가능 정보) [내부링크]

예전부터 지급되어왔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주휴수당인데요. 주휴수당이란 회사가 직원에게 일주일을 기준으로 주 1회의 유급휴가(유급휴일)를 주어야 합니다. 쉬는데도 돈을..

설거지 설겆이 정답과 역사 [내부링크]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틀리는 단어, 설거지 설겆이 입니다. 우선 이 단어를 많이 틀리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설겆이 설거지, 이 두개의 단어는 특성시점부터 표준표기가 변경되었습니다. 시점은 1988년입니..

로서 로써 상황에 맞는 맞춤법은? [내부링크]

가끔 중요한 문자메시지나 메일을 쓸 때 맞춤법이 애를 먹이곤 합니다. 오늘은 그런 단어들 중 로서 로써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예를들어 "남자로서 해야할 일이 있다.", "한 회사의 사장으로써 책임감을..

자소서 성격 장단점 예시 [내부링크]

이력서를 쓸 때 각 항목별로 보다 완벽하게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게 일반적이죠. 이번 글에서는 자기소개서 항목 중 자소서 성격 장단점 예시를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회사마다 작성하는 항목이 바뀌곤..

주52시간 근무제 정보와 초과근무, 그 외 장점까지 [내부링크]

예전엔 열정페이, 희생을 강요하던 회사들이 나라의 정책에 의해 주52시간만 근무할 수 있도록 되면서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거나, 야근을 어느정도 안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럼, 나라에서 잘 만든 정책인 주 52시간..

치매 초기증상 8가지 및 예방법 [내부링크]

주변사람들이 너무나 힘들고 슬픈 병 치매, 미리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치매 초기증상 8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츠하이머라고 불리는 치매는 후천적으로 뇌의 손상이 생기면서 인경이 변화되며, 기억을 하거나..

당뇨 쌀, 어떤것을 먹어야 할까요 [내부링크]

당뇨에 걸리게되면 당분을 먹는것에 매우 조심스러워지죠. 그렇다보니 탄수화물을 먹게되면 탄수화물이 당분으로 변환되어 체내 포도당수치가 높아지고, 그로인해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카무트 효능, 슈퍼푸드란 이런것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손꼽아지고있는 카무트 생각보다 아시는분들이 없어 카무트란 무엇인지와 카무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1. 카무트란 카무트는 우리가 흔히 먹는 '밀'의 종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치매 예방 3가지 대표적인 방법 [내부링크]

치매는 후천적인 질병으로 기억, 언어 등 여러 가지 인지능력이 감소하면서 일상생활을 할 수 없어지는 질병이며, 정식 병칭은 알츠하이머입니다. 이 질병이 발병하는 원인 중 제법 높은 이유가 뇌로 가는 혈액의..

거희 거의 맞는 표현은? [내부링크]

가끔 '거희 다 왔어'라는 표현을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거희 거의 중 맞는 표현은 거의입니다. 거의 이 단어는 '어느 한도에 매우 가까운 정도로'라는 뜻입니다. 거리가 될 수도 있고 시간..

남양주 애견동반식당 후기 (초계국수, 6갑 진짜 후기) [내부링크]

약 3개월 전, 저에겐 하나의 가족이 더 생겼습니다. 바로 작은 강아지, 시츄인데요. 견주들이시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어딘가를 놀러갈 때 강아지가 입장이 되는지, 식당은 애견동반식당이 맞는지 알아보기도 힘들..

원더윅스 기간, 증상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이제 막 부모가 되신분들은 아이의 행동 하나하나에 걱정을 하게되며 많은 신경을 쓰게됩니다. 이렇다보니 사전지식이 없으면 더욱 힘든게 원더윅스인데요. 그럼 원더윅스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원더..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그 이유 [내부링크]

나이를 먹을수록 아침에 일어나는것이 힘들거나 피로를 쉽게느끼게되고 안먹던 영양제를 먹는 등 내 몸을 관리하게 됩니다. 그럴땐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하고 본인만의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것이 중요하죠. 저는..

공복혈당 정상수치와 혈당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주관적으로 무서운 질병 중 하나로 뽑는 당뇨병. 당뇨병은 우리의 몸에 인슐린이 부족해지고, 그로 인하여 당분을 분해하지 못해 혈액 속에 포도당이라는 성분이 많아지면서 생기는 병입니다. 단순히 당뇨병만으로..

결혼식 부모덕담 모음 찾기 [내부링크]

최근에는 굳이 결혼식을 할 때 주례를 별도로 요청하지않고 주례없는 결혼식을 하거나, 부모님들이 주례를 하곤 합니다. 만약 부모님들이 주례를 보지 않더라도 덕담 한마디씩은 해주시는것이 일반적이죠. 그래서..

결혼 축하 메세지_반응이 좋은 글귀 [내부링크]

매번 친한 친구들이나 회사 동료직원이 결혼을 하게 되면 평소 축하한다는 말만 전합니다. 그런데 조금 색다른 축하를 하거나,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로 부득이하게 결혼 축하 메세지를 보낸다면 어떤 글귀가 좋..

임신 초기증상 알아보기 (1~2개월내에도 확인) [내부링크]

단순히 월경이 늦어진다고 하여 임신 초기 증상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이 경우엔 몇 가지 증상들을 더 살펴보고 내가 해당되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하죠 그럼 임신 여부가 확실하지 않을 때 살펴보는 초기..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관리방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질병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저는 역류성식도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 지인들만해도 굉장히 많이들 앓고있는 질병입니다. 그럼,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역류성식도염..

교통사고 합의요령 / 현실반영 100% [내부링크]

핵심 정보만 담아 교통사고 합의요령을 전달드립니다. 운전을 아무리 잘하더라도 피해갈 수 없는 교통사고 만일 나 또는 지인이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우선 몸이 괜찮은지를 확인해야겠지요 만일 크게 다친곳이 없..

무직자 소액대출 많이 알아보지 마세요 [내부링크]

급하게 돈이 필요하지만, 비싼 이자때문에 대출을 꺼려하시는분들. 그리고 그 중 직장이 없어 대출이 쉽지 않다면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대출 상품을 알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상품들을 알아보기엔 많은 시간이..

음주운전 벌금, 처벌기준 간략하게 보기 [내부링크]

음주운전 벌금 정보 대한민국에서는 정말 수많은 음주운전 사고와 피해가 발생합니다. 실제로 주변에서도 적지않게 음주운전을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한잔쯤이야.. 라는 생각도 있고 제법 많은분들이..

정전기 없애는법 3가지 예방 꿀팁 [내부링크]

겨울철에는 가장 신경 쓰이고 사람에 따라 스트레스를 제법 받는 정전기를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전기란? 우선 정전기는 정. 전기 멈추어있는 전기라는 뜻입니다. 옷이나 금붙이 등에 멈춰있는 전기..

음주운전 처벌기준은? [내부링크]

간단히 맥주 한잔만 하거나 술을 먹고 시간이 좀 있으면 운전을 해도 괜찮을 것 같죠 이 경우엔 확실히 혈중 알코올 농도가 없다면 운전을 하셔도 됩니다. 음주운전은 위험하니까 음주운전 처벌기준을 확인하시고..

강아지 사료 추천_강아지를 위한 영양소까지 [내부링크]

강아지가 유독 변이 안좋거나 종종 묽은변을 볼 때 내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장염인지 헷갈리실겁니다. 물론 장염때문일 수 있는데요. 장염증상은 아래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가 장염이..

요로결석 증상 -3번째 걸린 경험의 미세한 통증까지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질병 중 인간이 느끼는 통증이 가장 센 Best 3 중 하나라고 불리는 질병입니다. 그 통증의 강도가 심하지만 걸려본적이 없다면 정확한 증상을 잘 아는경우도 없는데요. 자랑은 아니지만 요로결석이 벌..

통풍 회 연관은? [통풍에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예전엔 나이드신분들만 걸린다는인식이 있던 질병인 통풍 최근에는 점점 젊은세대들도 걸리고 있는데요. 보통 고기와 알코올(맥주)때문에 통풍이 생기고, 더욱 증상을 악화시킨다고 알려져있죠 그럼 회는 통풍에..

새희망 자금 신청 상세설명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많은 회사가 폐업을 하거나 인원감축을 하고있습니다. 또, 회사가 아닌 개인사업자나 소상공인분들도 지속적인 타격이 있어 시장경제가 점점 힘들어지고있죠 그래서 대한민국에서는..

와인 추천, 와인을 시작해보려는 분이라면! [내부링크]

평소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와인은 즐겨마시는분들이 있고 주류에 관계없이 모든술을 즐기는분들이 있죠. 저는 술을 좋아하지만 유일하게 와인은 즐기기 힘든 주류였습니다. 그런데 지인의 선물로 먹어본..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 인사경력자 [내부링크]

자기소개서를 쓸 때마다 주저리주저리 많이쓰게되시는 분들이나 정확히 무슨 내용을 써야 좋은지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를 가지고 왔습니다. 성장과정이라는것이 내가 어떤부모밑에서 어..

2020년도 학교폭력 실태조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학교폭력의 형태는 달라지지만, 그 정도는 더 심해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학생들의 문제도 뉴스에 등장하는것을보면 제가 어릴때와는 비교도 되지 않는것을 확..

역할 역활 차이와 맞는 맞춤법 [내부링크]

대부분 제대로 아시는듯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게 쓰여야하는 맞춤법들이 많습니다. 그 중 역할 역활 이 두개의 단어도 마찬가지인데요. 두 단어중 어떤것이 맞을까요? 우선 정답부터 말씀드리면 맞춤법은 역할..

대로 데로 예문을 통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도 한국인이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대로 데로 표현방법인데요. 예를들어 상사가 일을 시켰을 때 1. 시키신대로 마무리했습니다. 2. 시키신데로 마무리했습니다. 둘중 무엇이 맞을까요?..

추석 선물 인기순위 - 무난한 이색선물 best4 [내부링크]

추석은 민족의 명절답게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이는 날이죠. 이런날에는 대부분 부모님을 위해, 어른들을 위해 추석선물을 준비하곤합니다. 그런데 매번 추석선물을 생각할때마다 뻔한 스팸, 기름을 고민하곤하는데..

강아지 스트레스 설사와 혈변 이유 [내부링크]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아 설사를하거나 혈변을 하는 것 같을때 정말 스트레스로 인한것인지, 우리 강아지몸에 이상이 있는것은 아닌지 조금은 잘 알아보셔야하는데요. 정확히 알아보려면 설사의 형태와 횟수등을..

강아지가 핥는 이유 / 부위별 대상별 이유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시는분들, 키우시지 않는분들 모두 강아지를 마주했을 때 한번쯤은 경험해보신 기억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로 강아지가 핥는 증상들인데요. 보통 강아지들은 처음볼 때 열심히 냄새를 맡고 뒤돌..

뵈요 봬요 / 뵈다 봬다 정확한 의미와 구분방법 [내부링크]

뵈요 봬요, 어떻게 써도 그 의미는 알기 쉬우나 맞춤법은 정확한 사용법을 알고 맞게써야하죠 오늘은 어떤 상황에서 각 단어를 써야하는지, 무엇이 맞는 표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뵈요와 봬요는 두가지의..

강아지 설사할때, 원인과 실제 경험담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워보지 않으신분들이 강아지를 처음 키울때, 생각보다 많이 경험하시는것이 설사입니다. 설사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그것들을 설명하기 전에 설사의 형태가 가장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일반적인..

강아지 분양, 입양 전 알아야할 내용 [내부링크]

반려동물이란 내 삶을 함께 보내는 동물을 뜻합니다. 요즘같이 애견샵이 많은 시대에는 길을 지나가다 보이는 펫샵의 예쁜 강아지들에 마음을 뺏겨 쉽게 분양하는분들이 많죠 제 애기를 조금 해보자면, 초등학생..

주택임사업자등록 장단점 확인 및 관련서류 안내 [내부링크]

예전엔 부의 상징이었던 건물주, 그리고 임대사업자가 최근에는 하나의 직업으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점을 악용해서 무작정 주택수를 늘려 문제가 되는분들도 있는데요. 직업인만큼 누구나 진입하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자가 치료방법 [내부링크]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는 비염을 앓고 계신분이 많습니다. 알레르기성부터 만성비염까지 다양한 경로로 그 증상을 보이는데요. 몸에 큰 이상증세를 불러오는 병이 아니기때문에 우리는 너무 심하지않으면 내버려두..

천연 모기 퇴치제, 가정집에서 해보세요 [내부링크]

여름철, 더위보다 괴로운것은 무엇일까요 아마 많은분들이 공감해주실거라 예상되는 바로 그것, 모기입니다. 모기는 평상시에 사람을 물어 가렵게하지만 그것보다 싫은건 잠을 잘 때 귀 주변을 날아다니며 잠을 자..

자동차세 할인, 환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년 6월과 12월은 자동차세를 내는 시기입니다. 사람에 따라, 그리고 자동차 종류에 따라서 자동차세의 무게는 다르게 다가오는데요. 이런 자동차세를 할인받거나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합니다. [자동..

공급면적 전용면적 차이와 계산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집을 알아보거나 사무실을 알아볼 때 공급면적과 전용면적 두가지가 있고, 다르다는것은 알고있을겁니다. 하지만 어떻게 다른지도 잘 모르고 그냥 전용면적이 진짜 면적이다.. 정도로만 알고있죠 그래서 무..

장염에 좋은 음식 Top5, 장염에 걸려도 먹을 수 있다! [내부링크]

장염에 걸리면 물 이외에 무엇을 먹든 설사를 하게됩니다. 물도 과하게 먹으면 설사를 하게되죠. 그래서 장염에 좋은 음식을 안내드려 무엇이라도 먹으며, 병도 나을 수 있게 안내드리려고합니다. 장염은 식습관과..

장염 증상, 일반적이지 않다면?? [내부링크]

설사를 하고 배가 살살아프면 장염증상이라고 생각을하는데요. 그 증상이 일반적이지않고 조금 심하다면 장염이 아닌가.. 의심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일반적이지 않은분들도 해당되는 증상을 확인해보려합니다. 우..

CMA 통장이란?? 3가지 비교분석 [내부링크]

CMA 통장이란 무엇인지 아시나요? CMA통장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업무상 궁금해서 찾아오셨거나 재테크를 알아보다가 찾아오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는 통장이라 하면 보통 입출금통장, 적금통장만을 알고 있었는..

코털제거기 추천과 고를 때 중요한 점, 사용하는법 [내부링크]

코털제거기는 사용을 해보신 분들은 그 편의성을 알기에 계속 사용을 하고, 사용을 안 하신 분들은 조금 부끄럽거나 잘 모르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크게 필요한 건 아니지만 실제로 생활하는 도중 코털이 삐져..

2020년 육아휴직 제도 바뀐 내용 [내부링크]

어린아이를 출산했을 때, 출산휴가를 쓰는것 외에 어린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쓰는 육아휴직, 이 휴직에 대해 제대로 알고계신분들은 별로 없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아이를 낳기 전 출산휴가를 사용하고, 이어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필요한 정보만 보세요.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을 알기위해선 왜 내 몸에 콜레스테롤이 쌓였는지를 아셔야합니다.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이유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나의 간이 건강하지 않을 때 2.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걸리는 원인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비만을 따라다니는, 걸리기가 제법 쉬운 병입니다. 혈액 내에 지방이 많이 끼게 되는 것을 고지혈증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수치로는 콜레스테롤이 단위당 240mg 이상이거나 중성지방이 200mg 이상이면..

헬리코박터균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리코박터균은 소화관에서 위를 공격하는 박테리아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헬리코박터균은 감염된 상태로 살기도 하는데요. 증상이 발생하면 우리 몸이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면 우리 몸은 완전히 감염될 때까지..

홍삼 효능 부작용 10초만에 보기 [내부링크]

요즘엔 옛날만큼 홍삼이 비싸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가벼운 선물로 홍삼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성분이 조금씩 다르지만, 전반적인 홍삼의 효능은 같습니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홍삼을 선물하더라..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KT회선으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스팀게임을 이용하시는분들은 대부분 느껴봤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파일 버전을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게임을 다운받을때 속도가 느린것인데요. 단순히 느린것이 아니라 속도가 0이 되는 경우도 마찬가..

스팀 싸게 사는법, 최저가 할인 [내부링크]

저는 게임을 하고 싶은데 마땅히 할만한게 없을 때 스팀을 들어가보곤 합니다. 그래서 재밌는 게임을 발견하게되면 스팀 싸게 사는법을 알아보는데요. 게임마다 다르지만 비용이 최대 75%이상도 줄어드는걸 확인할..

대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암’은 초기증상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조기 발견이 늦어지는 케이스가 대부분인데요. 신체의 이상이 느껴져서 병원에 찾았을 때는 이미 암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난 후 발견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대장암 예방법, 예방 음식 전문정보 [내부링크]

대장암은 요즘같이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드시는 때에 특히 걸리기 쉬운 병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거나,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지 않아 쉽게 걸리죠. 오늘은 이런 대장암에 좋은 예방법, 예방음식을 알..

김포페이 사용처와 사용방법, 가맹점 조회 [내부링크]

절약, 저축을 하는법 중 약간의 노력만 하게되면 돈을 퍼센트단위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각 지역별 지역화폐를 사용하는것인데요. 오늘은 김포 지역화폐인 김포페이의 사용법과 사용처를 알아보..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는분들을 보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급여차이가 제법 엄청납니다. 그렇다보니 취업을 못하더라도 대기업에 계속해서 취업을 시도하시는분들이 많아지죠 그래서 중소기업은 취업난에 급여차이가 점..

토마토 효능 핵심정보만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토마토는 과일과 야채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있으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방울토마토, 짭짤이, 대추토마토 등 여러품종으로 개량되며 많은사람들이 먹고있습니다. 그런데, 토마토가 과일인지, 채소인지..

꼰대의 뜻 [내부링크]

예전에는 꼰대나 꼰데 두가지로 표현하곤 했는데요. 비속어 혹은 은어의 개념이지만 정식 명칭은 '꼰대'가 맞습니다. 과거 1960년대에서는 '나이가 많은 남자', '선생님'들을 칭하는 은어, 비속어로서 쓰였으며 정..

DDC (Derived Data Cache)란, 데이터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법 [내부링크]

DDC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 direct digital control / Dewey Decimal Classification 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관리하시는분이라면 Derived Data Cache(파생 데이터 캐시)에 대한 정보를..

주민등록등본 초본 차이와 포함된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부분 주민등록등본 초본은 회사나 은행에서 요청하면 그 서류를 발급받아 전달하기만 할 뿐 막상 두 서류의 차이는 잘 알지 못합니다. 굳이 두 서류의 차이는 알 필요가 없지만 상식적으로 알고있으면 좋을뿐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과 PDF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초본이 언제 필요한지 아시나요? 대부분 서류를 제출할때는 주민등록등본을 많이 사용하지만 아주 종종 초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초본을 요청받게되면 약간 당혹스러운 기분도 들게됩..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및 PDF다운로드 가장 빠른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은 생각보다 다양한곳에서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대출을 받을때 은행에 제출하기도하며, 회사에 취직할때나 가족들을 건강보험에 추가할때도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예전엔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

우울증 증상과 자가진단항목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점점 더 심해지고있는 우울증은 정신병에 속하지만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겪게되는, 정신병이라는 단어가 조금 과한 질환입니다. 그러나 갑자기 찾아오는 우울증이 심각해질수록 겉잡기가 힘들어 사전..

명함 영문 표기법 (직급, 부서 영문명) [내부링크]

회사에 명함을 신청하거나 명함제작을 담당하는분의 경우 부서가 새롭게 생기거나 합쳐지게되면 명함에 영문으로 직급이나 부서명을 찾게됩니다. 그 이유는 회사마다 부서명이 조금씩 다르기때문인데요. 저는 최..

깔라만시 효능과 사용법, 부작용까지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효과가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있는 깔라만시는 감귤류에 속하는데요. 주로 동남아지역에서 자라며 필리핀이나 인도네시아에서는 우리나라처럼 액상으로 먹지않고 향신료로써 사용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음주운전 처벌기준과 벌금 [내부링크]

운전을 하시는분들이 잊지말아야할것은 바로 술을 마신뒤 운전을하는 음주운전을 하지않는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음주운전은 굉장히 많이 이루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음주운전 처벌기준과 벌금을 안내드려..

그래픽카드 제조사 추천과 제조사별 차이 [내부링크]

컴퓨터를 살 때 가장 많은 고민을 하게되고, 가장 비싼 부품은 바로 그래픽카드입니다. 지난시간엔 그래픽카드의 속성, 등급별 차이를 알아보았는데요. 2020/04/12 - [꿀팁 모음] - 그래픽카드 뒤에 등급 구분하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금리 (최신정보) [내부링크]

신혼부부들에게 전세자금대출은 첫 집을 마련하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실제로 집값이 너무 비싸기때문에 최근 결혼하시는분들은 전세자금대출없이 집을 구하는게 불가능하여 조건이나 금리를 알아보러 다니시는..

그래픽카드 뒤에 등급 구분하는 법 (Ti, super 등) [내부링크]

우리는 그래픽카드를 부를 때 보통 2080ti가 좋다. 이런식으로 표현합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의 이름은 훨씬 길며, 그 이름속의 단어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모른체 그냥 버젼에 따라 구입하기 바쁘죠. 그렇다..

출산휴가 급여신청 서류와 인터넷신청 방법 [내부링크]

점점 출산율이 줄어들면서 사회적으로 출산을 장려하기위해 출산휴가 기간을 늘리거나 출산휴가 급여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정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산휴가는 직장에 재직중인 임산부의 안전한 출산과 산모의..

눈떨림 이유와 마그네슘의 효능 [내부링크]

대부분 사람들이 한 번쯤 경험해봤을 눈떨림, 그 증상은 눈을 제대로 뜨기 힘들 만큼 눈 아래가 떨리는 것인데요. 이 증상이 참 불편한 게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 간헐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럴 때 증..

sk데이터 선물 방법 (휴대폰, PC) [내부링크]

SK텔레콤에서 서비스하는 통신을 사용하는분들끼리 데이터를 서로 선물할 수 있는걸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데이터선물을 한번도 해본적 없는 분들을 위해 사용방법을 컴퓨터, 모바일 버전으로 안내드리려고 합니..

제로페이 소득공제 받는 방법과 사용법 [내부링크]

제로페이는 매출규모가 크지 않은 소상공인분들은 카드 수수료를 줄일 수 있어 좋고, 소비자는 연말 소득공제를 크게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그야말로 서로 이득인 정책으로 2019년 1월 20일에 소상공인들을 위해..

그래픽카드 순위와 그래픽카드 등급별 차이 [내부링크]

컴퓨터를 새로 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바로 그래픽카드입니다. 이 그래픽카드에 따라 어떤 게임이 돌아가느냐가 결정되기도 하고, 디자인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어떤 프로그램이..

전입신고 확정일자, 준비물과 인터넷 접수 방법 (필요서류까지) [내부링크]

전입신고란 하나의 세대가 구성되어 특정 거주지에 귀속될 때 최초 세대주는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신고를 해야하는 민원이며, 세대주가 아닌 구성원은 해당 세대에 귀속되고싶을 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자동이체 인터넷신청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자동이체 인터넷신청 방법과 정보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직장생활 등의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하게되며, 그 보혐료를 기반으로 하여 추후 나이가 들거나..

알다시피 알다싶이 (시피 싶이) 어떨때 써야할까 [내부링크]

알다시피 알다싶이 무엇을 써야할까 저도 글을 쓰다보면 맞춤법이 헷갈릴때가 정말 많습니다. 이럴때면 예전에 TV에서 연예인들이 받아쓰기 틀리던거를 마냥 웃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단어 말미에 시피, 싶..

가르시니아 부작용이 너무 많다! [내부링크]

가르시니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작용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지, 고작 알약만 먹었다고 살이 빠지게 되는건지 잘 알지 못하는..

조문 감사 인사말모음, 문자로 진심을 전하는 양식 [내부링크]

가장 힘들때 곁에 있어주는것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겪는 슬픔 중 가장 슬픈순간인 장례식장에 와서 조문을 해주신분들께 감사인사를 보내는것이 나의 감사함을 표현하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직장인 단어 Top7 [내부링크]

직장을 처음 다닐때가 생각납니다. 저는 영어를 잘 못하는데요. 첫직장을 다닐 때 직장내에서 자꾸 의미를 알 수 없는 영단어를 쓰며 의사소통을 하더군요. 굳이 영단어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는것도 이해가 되진..

조문 위로문자, 진심을 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변에 부고가 생겼을 때, 가슴이 먹먹해질만큼 아파옵니다. 그래도 누구보다 슬플 당사자를 위해 그리고 그 슬픔을 조금이나마 나누기위해 우리는 조문을 가게되며, 당사자 입장에선 조문을 와준분들에게 너무나..

쫓다 쫒다 좇다 어떤 상황에서 쓰는것일까 [내부링크]

맞춤법은 항상 제대로 알고있다고 생각을 하기때문에 본인이 알던 내용과 다른 글자를 보게되면 의문을 갖게 됩니다. 실제로 한글맞춤법은 종종 개편되기때문에 어느순간부터 내가 알고있는 단어가 틀린 맞춤법으..

임산부 선물 추천 Best3 - 시기별로 필요한 물건은? [내부링크]

축복같은 임신, 주변에 임산부가 있다면 축하를 해주기위해 어떤 선물을 사야할까 여기저기 알아보시곤 합니다. 그런데 아이가 없으신분들은 어떤 선물이 도움이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몇가지 추천을 드리려..

하드 인식 안될때, 10초만에 해결하기 [내부링크]

보통 PC를 구입한 뒤 사용하다가 하드디스크 용량이 모자르게되면 구입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혼자서 하드를 구입하고, 설치를 하게되면 공통적으로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하드가 인식이 안될때가 있는..

엑셀 중복값 찾기 - 실전용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실전에서 엑셀을 이용해 자료를 정리하다보면 중복값이 있어서 내 데이터를 망치진 않을까 걱정이 되곤 합니다. 그래서 중복값을 찾기를 원하며 한걸음 더 나아가서 없애거나 정리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깔끔한..

카톡 용량 줄이기 - 핵심 3가지 [내부링크]

요즘에는 핸드폰을 출시할때 용량이 굉장히 크게 나옵니다. 그런데 막상 큰 용량의 휴대폰을 구입해도 1년을 좀 넘게 쓰게되면 용량이 금방 꽉차기 때문이죠. 실제로 이 글을 찾아주신분들은 핸드폰 용량을 확인하..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점점 듀얼모니터를 쓰는 회사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도 듀얼모니터를 사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설치해보면 원하는대로 설정이 안되고 디스플레이가 복제되곤하는데요 원하시는 화면은 각각의 모..

[맞춤법] 틈틈히 틈틈이 / 안돼 안되 않돼 무엇이 맞는걸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틈틈히 틈틈이 두 단어 중 맞는 표현과 안돼 안되 않돼 이 세가지 중 맞는 표현, 그리고 써야하는상황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굉장히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은 단어이므로 저는 안내드리며..

컴퓨터 화면 녹화 - 설치없이 무료 영상녹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유튜브나 지인들과 pc 작업에 대한 내용을 공유할 때 화면을 녹화해서 보여주거나 녹화한 파일올 유튜브에 올려야합니다. 그 경우 대부분 녹화프로그램을 구입하거나 무료배포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

[맞춤법] 묻다 뭍다 뭇다 의미 바로알기 [내부링크]

맞춤법을 잘 쓰려면 그 단어들의 뜻을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묻다 뭍다 뭇다 의 뜻과 사용하는 상황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뭍다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뭍다. 결론부터 말씀드..

sumif 함수와 다중함수인 sumifs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엔 SUMIF함수와 SUMIFS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UMIF의 다중함수가 SUMIFS인데요. 실제로 엑셀을 이용한 업무를 할 때 굉장히 많이쓰이는 함수입니다. 일단 Sumif는 어떻게 쓰는지부터 중요합니..

엑셀 Countif, countifs 함수, 예제를 통한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엑셀 Countif함수 알아보기 엑셀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역시 다양한 함수를 사용하고, 마치 프로그램을 짠 것 처럼 활용을 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더욱 예제를 통해 함수를 익히는것이 다양한..

재택근무 직업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직장을 다닐 예정인 분들의 꿈은 모두 집에서 일하는 것 아닐까요? 저 역시 지금 이 순간에도 내일 출근을 하지 않고 집에서 일하게 되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

[맞춤법] 얘기 예기 / 부딪치다 부딪히다 [내부링크]

친구와 대화할 때 조차 신경써야하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맞춤법인데요. 맞춤법은 상대가 나를 판단하는데 굉장히 큰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오늘 알아볼 두가지 맞춤법비교를 반드시 익히셨으면 좋겠습니다. 1...

[맞춤법] 어떻게 어떡해 / 낫다 낳다 의미와 구분법 [내부링크]

맞춤법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직장생활에서 보고서를 쓸 때도 중요하지만, 평상시 본인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 중 맞춤법도 상당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생각보다 맞춤법을 틀리는 분들도 많고, 맞춤법을 틀리는 사..

지갑 브랜드 추천 | 남자친구 선물 | 구찌 남자지갑 리뷰 [내부링크]

보통 연인 사이에 선물을 주고받을 때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지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전엔 어느 정도 사회생활을 해서 벌이가 있는 분들만 명품 브랜드 지갑들을 구입하곤 했는데 요즘엔 학생분들도..

신사동 디저트 카페, 우유니 리뷰 [내부링크]

신사동 가로수길에는 다양한 가게에서 쇼핑을 즐길수도 있지만 분위기 좋고 맛있는 카페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리뷰하는 우유니는 디저트(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카페인데요. 특색있는 아이스크림을 판매하..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방법과 듀얼모니터 사용법 [내부링크]

요즘같이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거나, 집의 pc를 외부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원격 설정을 하는 방법들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은 업무용으로 쓰는 개념입니다. 그 이..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 가이드 [내부링크]

최근 이력서를 쓰는 기본적인 방법, 자기소개서를 보다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 자기소개서 항목 중 성장배경과 성격 및 성격의 장단점을 보다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라식 라섹 장단점과 부작용 등 차이는? [내부링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시력이 떨어져도 이젠, 시력을 다시 올릴 수 있는 라식수술, 그리고 라섹수술로 시력을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 라식, 라섹의 존재는 알지만 정작 정확한 차이를 알진 못하고 수술까..

자기소개서 예시 성장과정과 성격 장단점 [내부링크]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이력서 잘 쓰는 법에서 조금 세분화된 '성장과정'과 '성격의 장단점'에 대해 보다 논리있게 잘 쓰고, 채용 성공에 가깝게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작성한 이력서..

내 돈 주고 구입한 1인용 화로 후기 [내부링크]

요즘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1인용 화로가 '나 혼자 산다'라는 방송에 나오고, 그 귀여운 디자인과 실용성에 구입까지 하는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혼술을 하거나 고기가 먹고 싶을 때 쓰기도 좋고 굳..

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쓰는법 [내부링크]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이력서로 1차 합격을 받기도 쉽지 않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1차 합격을 위해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을 가이드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력서는 학벌도 중요하지만 최근 트렌드가 점..

[직장인 사전] 레퍼런스 뜻 무엇일까 [내부링크]

직장에서 근무하다보면 중간중간 듣게되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레퍼런스 체크 해주세요.' , '레퍼런스 확인 자료 넘겼습니다.' 이런식의 대화입니다. 도대체 이 레퍼런스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자주 쓰이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