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violet의 등록된 링크

 mintviol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3건입니다.

잠실 석촌호수 데이트코스 추천, 고퀄 스테이크와 괜찮은 칵테일! [내부링크]

데이트 코스 (잠실) *공지 : 2023년 7월부터 와인, 전시 관련 글은 네이버 블로그로 옮겨 작성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네이버로 방문해주세요. :) 모두 건강하세요..! 예술가의 3구역 수장고 : 네이 mintviolet.tistory.com 예전에 잠실 데이트 코스 글이 꽤 인기가 있었는데, 이제는 참 예전 일이지만. 다시 석촌호수 데이트코스를 짠다면 아래 옵션들을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1. 서울 다이닝바 라이언하트 음식도 찐 비스트로급인 위스키 바. 키핑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좋다. 해방촌 이태원 이런 쪽 바 잘못 가면 자리도 없고, 음식도 애매한 경우 많은데 동쪽 생활권 가까우시다면 완전 강추다. 고퀄 스테이크를 원하는 양에 맞춰 먹을 수 있..

고양이 이불 쏙, 담요 마니아 묘르신 [내부링크]

이제 곧 12살이 되는 묘르신, 동안묘 모찌는 환절기가 되면 담요 마니아가 된다. 고양이 이불 쏙을 시전해서 어쩔 때는 어디갔나 한참 찾게 만드는 할매냥 모찌. 얇은 담요나 두꺼운 이불이나 가리지 않고 숨바꼭질을 하는 통에 거의 오리털이 아니라 고양이 털 이불이 되어버린다. ㅋㅋㅋ 다행히 가족 중 알러지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그냥 좀 더 따뜻하게 (...!) 고양이 이불을 나눠쓴다고 생각하고 산다. ㅎㅎ 모찌보다 좀 더 체온이 높은 카이는 (역시 사람이나 냥이나 뚱뚱하면 더위를 탄다...) 이불이라면 질색팔색하면서 금세 달아나버린다. 한번 고양이 이불 합체 모드가 되면 반나절은 동작그만인 모찌와 비교된다. 카이는 그냥 담요 밖으로 나와서 그냥 거기에 꾹꾹이를 하다가 철푸덕 누워서 집사와 눈을 맞추고..

상수동 맛집 생맥주 가성비 끝판왕 나들목치킨호프! [내부링크]

십수년 전 대학시절부터 늘 학교 앞을 든든히 지키던 터줏대감, 상수동 맛집 나들목치킨호프. 1년에 한 번 볼까말까한 대학 친구들을 오랜만에 만나게 되면서 추억의 맛집을 다시 찾게 되었다. 어릴 때야 싼맛에 많이 먹을 수 있어서 맛있는 건 줄 알았는데, 세월이 지나고 보니 방금 전 어복쟁반을 먹고 왔는데도 그 가격의 반의 반도 안 하는 이 치킨이 왜 이렇게 맛있는 것인지! 요즘 거의 3만 원에 육박하는 치킨들 사이에서 또 가격은 왜이리 싸게 유지하고 계신 것인지... (사장님, 역시나 건물주..?) 맥주 1700CC는 왜 또 이렇게 노즐 관리가 잘 되어 어마무시한 발포력과 센시티브한 칠링을 자랑하는 것인지... 모든 것이 놀라울 따름이었던 옛 추억 소환의 시간. 아무리 난다긴다하는 치킨집들이 황금을 바르면..

식빵굽는 고양이, 냥바냥이라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어김없이 식빵굽는 고양이 2호. 1호는 안방이 영역이라 내 방엔 잘 오지 않는다. ㅋㅋㅋ 냥이들 앞발은 어쩜 이렇게 가차없이 폴더처럼 접히는 걸까? 신기할 따름이다. 가필드처럼 구겨진 얼굴과 출렁이는 옹동이로 집사들의 혼을 쏙 빼놓는 이 녀석. ㅋㅋㅋ 누가 먹성 좋은 치즈 아니랄까봐 조막만하던 게 거대냥이 되어버렸다. 식빵굽는 고양이 자세는 냥이들이 아주 편안할 때 앞발, 뒷발을 몸통 안으로 쏙 집어넣는 모습이 식빵 같다고 하여 붙여진 밈 같은 이름이다. 일본에서 제일 처음 고양이 식빵이라는 표현을 썼다고 하는데, 사실 이 자세는 완전히 경계를 풀었다고는 보기 힘든 상태이다. 물론 햇빛 따땃하게 일광욕을 즐기는 식빵굽는 고양이를 많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냥이들이 진짜 너무 편안하면 이..

롯데몰 카페 - 커피, 인테리어 굿굿! [내부링크]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롯데몰 카페를 찾아 공유해 본다. 더울 땐 역시 실내에서 돌아다니는 게 최고! (사실 안 돌아다니는 게 제일 좋지만...!) 약속이 있다면 적극 추천한다. 강서, 김포 일대에서 약속을 잡기 최적인 이곳. 최근에 점포들도 많이 바뀌고 브랜드 갈이가 좀 된 것 같다. 몇 년 전에 갔을 때보다 훨씬 트렌디해지고 음식점 카테고리도 더 넓어진 느낌. 롯데몰 카페 거기서 거기지 싶었는데 눈을 딱 사로잡는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 등장했다. 처음엔 편집샵인가? 서점인가? 하고 지나쳤다가 두 바퀴째 돌면서 롯데몰 카페가 새로 생겼구나 하고 인지를 했다. (ㅋㅋㅋ) 너무 모던하고 브랜딩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고급 문구 브랜드인가 했다. 목이 마르던 참이어서 일단 들어가서 기본 ..

김포 롯데몰 가성비 맛집 - 두부보쌈정식 만석장 [내부링크]

며칠 전 먹고 온 따끈따끈한 소식. 김포 롯데몰에 아주 오랜만에 갔더니 가게들도 많이 바뀌고 같은 매장인데 위치를 옮긴 곳들도 많이 보였다. 만석장은 예전에도 간판은 자주 보았는데 다른 롯데몰 맛집이 워낙 많으니 가보지 못하다가 급 두부보쌈이 당겨서 들어가게 되었다. [네이버 지도] 만석장 롯데몰김포공항점 서울 강서구 하늘길 38 롯데몰 김포공항점 MF https://naver.me/Fv7SWXMz 네이버 지도만석장 롯데몰김포공항점map.naver.com 우리처럼 메뉴 고민을 하시는 그룹. ㅎㅎ 하얀 순두부 정식도 너무 맛있어 보였는데 배가 많이 고파서 두부보쌈 정식으로 정했다. 피크 시간대에는 대기가 많을 수 있다. 테이블링 번호 입력 후 주변 구경을 하고 오면 되니까 너무 걱정은 안 해도 된다. 드디..

청라 브런치 카페 주민피셜 맛집 (애견동반) [내부링크]

임장 가봤던 중 진짜 맛있었던 동네 주민피셜 청라 브런치 맛집을 소개한다. 무려 애견동반이 가능한 찐맛집! 좌표부터 시원하게 투척! 브런치 카페 루헤 인천 서구 솔빛로 13 카페 디 루헤 (cafe die ruhe) https://naver.me/5grpFjBK 네이버 지도브런치 카페 루헤map.naver.com 이곳은 청라 안에서도 가장 개발이 늦어 늦게 조성이 된 5단지 끝자락이지만 최근에 건너편에 투썸플레이스가 들어온 걸 보면 여기도 막바지인 모양이다. 그래도 맛있으니 걱정은 안 되는 청라 브런치 카페 루헤는 열고 닫는 시간이 이른 편이라 저녁 6시 이후 시간에는 즐길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아기자기한 애견동반 카페 루헤의 내부 인테리어와 테라스, 테이블 등 집기 디자인이 흡사 유럽의 길거리 카페..

롯데마트 와인 추천 (봄 와인) - 뉴질랜드 와인 추천, 배비치 피노누아 [내부링크]

피노누아라고 하면 프랑스 피노누아만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뉴질랜드 와인 추천 품종, 피노누아에 만족도가 높아서 오랜만에 다시 찾았다. (아래 예전에 리뷰했던 뉴질랜드 와인 추천 - 마투아 피노누아 참조) https://mintviolet.tistory.com/119 와인 추천 - 뉴질랜드 피노누아 (레드와인)가을 와인 추천, 마투아 말보로 피노누아(Matua Marlborough Pinot Noir) 시음기 와인 추천에 앞서 와인샵에 갈 일이 있으면 항상 피노누아 품종의 레드와인을 꼭 하나씩 사오는데, 재배가 까다로운 피노mintviolet.tistory.com 오늘은 이케아에 붙어 있는 롯데아울렛 내 와인샵을 비롯, 일반 롯데마트에 유통되고 있는 ‘배비치 말보로 피노누아 (BABICH MAR..

서울숲 와인바 스웨덴피크닉 (편백찜) [내부링크]

[편백찜, 내추럴와인 와인바] 스웨덴피크닉 서울숲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5길 9-20 2층 (성수동1가) http://kko.to/MabT3RX1F 스웨덴피크닉 서울숲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5길 9-20 map.kakao.com 오랜만에 한국에 오신 친한 작가님의 전시를 축하하며, 우리의 산뜻한 기분을 기념할 만한 곳을 검색해 찾아간 서울숲 와인바 스웨덴피크닉! 서울숲 스웨덴피크닉은 서울숲 역과 뚝섬역 중간 즈음에 위치해 있어서 서로 다른 노선으로 이동하는 다른 일행들이 합류하기도 편한 위치였다. 우선 가장 좋았던 점은 인테리어와 음식 플레이팅이 예쁘다는 점! 네명이서 편백찜, 짜장 떡볶이, 감바스, 구워먹는 치즈를 시켰는데 진짜 배불러 죽는 줄 알았다. 그리고 담백하고 조미료 맛 안 나는 음식 퀄리티도 딱..

[내돈내산] 파라바라 중고거래 자판기 (파라박스) 득템 후기 [내부링크]

요즘 홍대 AK몰이나 공항철도 역사를 지나가다 보면 종종 보이는 커다란 자판기(!)가 있는데 뭔가하고 가까이 다가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물품보관소도, 가챠 인형뽑기도 아닌 비대면 중고거래 자판기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직까지 많지 않은 듯하다. 처음엔 얼핏 보고 '아니 이런 프라이버시를 지켜주지 않는 보관함이 다 있지?' 라고 생각했지만 그건 큰 오산이었으니.. 두둥. 정면에서 가까이 보아야 비로소 눈에 들어오는 '비대면 중고거래, 파라바라' 바로 '파라바라'라는 스타트업이 야심차게 내놓은 중고거래 자판기 '파라박스'인데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면 어느 위치에 놓인 파라박스에 어떤 중고 물품이 들어 있는지 바로 알 수 있다. 지나가다가 내 눈을 딱 사로잡은 건 바로 이 가방이었다. 한개 짜린 줄 알았는데 왼..

와인 추천 - 선물용 여름 와인 추천 (BRUT) [내부링크]

내가 사계절 즐겨마시는 와인 추천 아이템에는 항상 브뤼 (Brut : 스파클링 와인의 당도 표기 지표 중 가장 드라이한 '엑스트라 드라이'를 의미, 브룻, 브륏 등 나라마다 발음이 조금씩 다르다) 가 빠지지 않는다. 어떤 국가의 와인 추천 코너이건, 드라이 스파클링 와인을 찾으려면 라벨 하단에 'BRUT'을 찾아 고르면 되는데 달지 않아 어느 음식과 페어링 해도 무난하기 때문에 와인 추천 시에 자주 소개하는 편이다. 오늘은 숙성회에 어울리는 선물용 와인 추천. 프랑스에서 물 건너 온 '블라송 루즈 브뤼(Blason Rouge Brut)'가 그 주인공이다. 벨벳 질감의 라벨부터가 시선을 사로잡는 선물용 와인 추천 템, 블라송 루즈 브뤼는 시중에서 4-5만원대에 구할 수 있다. 4-5만원인데 15만원 같은 ..

3월 전시회 추천 - 갤러리 카페 파비욘드 (용리단길 커피 무료 이벤트!) [내부링크]

요즘 힙한 펍들로 핫하다는 용리단길. 이야기는 많이 들었어도 아직 가볼 용기는 내지 못했던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3월 전시회 추천 장소가 용리단길이라는 건, 전시 뿐 아니라 즐길거리가 한가득이라는 뜻! 삼각지와 신용산역 부근은 잘 알려진 번화가가 없던 곳이다보니 3월 전시회 추천 장소로 삼각지를 추천하게 될 날이 올 줄은 몰랐다. 삼각지역 3번출구에서 나오면 자리를 이전한 낡은 표구사들로 칙칙한 분위기가 연출되어 여기 어디에 핫플이 있다는거야?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만 직진하다 보면 힙지로, 을지로같은 뉴트로 분위기 물씬 나는 취저 가게들이 하나 둘 등장하기 시작한다. 피크 시간대가 아님에도 손님이 꽤 많은 삼각지역 3번 출구 앞 용리단길 카페. 들어가보고 싶지만 원래 고수는 초입에서..

힙한 해산물 오마카세 (이자카야 인) [내부링크]

요즘 감성의 힙한 이자카야에서 즐긴 해산물 오마카세! - 합정 / 망원 이자카야 인 거리두기가 조금 완화되고 나서, Z세대 친구들과 함께 가성비 끝판왕 합정 이자카야를 찾았다. 각자 일이 늦게 끝나고 직장 거리도 서로 멀어 9시 전에는 못 만났었는데 그나마 10시로 가게 운영 시간이 늘어나니 갈 만해진 것. 요즘 친구들의 요즘 취향이 반영된, 힙한 해산물 오마카세 이자카야 인은 망원과 합정 사이, 합정역 10분 거리 포은로에 위치하고 있다. [펍 + 이자카야 인] 서울 마포구 포은로 39 1층 빨간지붕 펍자까야”인”인 : 네이버이자카야 · 토요일 12:30 - 21:00, 코로나격상으로인한 조정시간입니다,일요일 12:30 - 21:00, 코로나격상으로인한 조정시간입니다,월요일 12:30 - 21:00, ..

기념일 데이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와인) [내부링크]

생일과 발렌타인데이가 겹쳐 오랜만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아 연남동을 방문했다. 우리가 찾던 기념일 데이트 장소는 트러플 크림 파스타와 가성비 좋은 스페인 드라이 스파클링 와인, 까바 브뤼(cava brut)를 여러 종류 팔만한 와인 레스토랑이었다. 기념일 데이트 검색과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와인 레스토랑 관련 리뷰를 통해 역근처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찾아보았고, 더다이닝랩이 물망에 올랐다. [기념일 데이트 / 연남동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더다이닝랩 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22-7 (동교동) http://kko.to/TejIEuKYB 더다이닝랩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22-7map.kakao.com 홍대입구 3번 출구 앞 경의선 숲길 초입에 있는 크래프트한스 골목으로 들어가면 금방 보이는 창화당..

이마트 와인 - 드라이 스파클링 와인 시음기 [내부링크]

2021년 들어 처음으로 기록하는 와인 시음기. 제이 드 빌라레 크레망 드 루아르(Jean de Villaret Crémant de Loire Brut)는 신세계와 더불어 꽤나 믿음직한 와인 수입사인 레뱅드매일이 취급하는 드라이 스파클링 와인이다. 이마트 와인 치고 클래식한 외양이 꽤 좋은 값을 준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24,800원에 이마트에서 모셔올 수 있다. (행사가 아님) 행사에 들어간다면 아마도 2만원 초반에서 1만원 후반으로도 데려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와인은 페데리코 파테니나처럼, 저렴하면서도 품질면에서 가성비가 좋은 와인 품목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실패할 확률은 그래도 적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와인 평가앱 비비노에서는 3.6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 와인, 그중에서도..

전자책 (야근 많은 직장인 블로그 현실 수익, 애드센스 거절 해결 방법, 재테크 인사이트) [내부링크]

주변에서 애드센스 거절 해결 방법과 블로그 운영, 수익에 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 한번에 대답을 해드리기 위해, + 저의 시간과 노력을 효율적으로 쓰고 그에 맞는 작고 소중한 보상(!)을 얻기 위해 겸사..

적셔 - 애주가를 위한 맥주추천앱, 시음후기 공유 플랫폼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술 약속도 못 잡고 혼술, 홈술로 스트레스를 풀고 있는 애주가들이 소소하게 기여할 수 있는(!) 맥주추천앱이 새로 생겼기에 받아보았다. 이름하여 '적셔', 탐스러운 잔에 담긴 찰랑이는 술을 표현..

편의점 와인 추천 - 롱반 피노누아 시음기 [내부링크]

요즘 CU 편의점, GS25 편의점,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비롯하여 다양한 매장에서 꽤나 자주 마주치는 롱반(Long Barn) 와인 시리즈. 작년 겨울에 세븐일레븐에서 16,000원 특가에 겟 했던 롱반 멀롯이 가격 대비 만..

연말 선물용 고급 와인 추천 - 얼젠시 피노누아 (정가 10만원대) [내부링크]

얼젠시(어젠시) 피노누아 Urgency Pinot Noir 2017 시음 후기 자주 방문하는 와인 아울렛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것을 보니 연말이 코앞이긴 한 모양이다. 연말을 맞아 나 자신에게 좋은 선물을 하기도, 그리고 주변..

이탈리아 와인 시음기 - 카스텔라레 디 카스텔리나 끼안티 클라시코 2018 [내부링크]

이번에도 떼루아 와인 아울렛에 가서 쟁여온 6병의 와인. 가을장터 초특가로 이탈리아 와인 최고 등급인 DOCG 등급의 카스텔라레 디 카스텔리나 끼안티 클라시코 2018 빈티지를 구했다. (이탈리아 와인 등급에 대..

뉴질랜드 와인 - 머드하우스 피노누아 시음기 [내부링크]

집근처 전국구 와인아울렛을 발견하고나서 한 번씩 6병에서 10병을 사다놓고 먹다 보니 와인 시음 기록이 너무너무너무 밀려버렸다... 오늘은 지난번 인상깊게 마셨던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에서 생산된 마투아 피..

와인바 가성비 와인 추천 (연남 블랑누아) [내부링크]

[가성비 와인에 분위기, 음식 맛까지 다 잡은 연남동 와인바 블랑누아] 서울에는 멋진 와인바가 정말 많지만, 음식과 와인이 괜찮은 퀄리티이면서 가격까지 싼 가성비 갑 와인바를 찾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

서울 호텔 예약 (머큐어 홍대, 강남) [내부링크]

서울 호텔 예약, 한번에 쉽게 특가 겟하기! - 데일리호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여행 산업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 젊은 층을 타깃으로 낮 시간 스테이 특가를 내놓는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일하다가 영 집..

신논현 분위기 술집 + 고깃집 추천 (스몰회식 힙플레이스 포크댄스) [내부링크]

잭콕, 하이볼, 한라토닉, 레드락 생맥주, 예거밤, 연태 고량주가 다~ 있는 힙한 고깃집이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심지어 고기도 다 구워주고 고기질도 좋다면? 와 이곳은 여러 사람 취향 다 반영 가능한 스몰회식..

강남역 피자 맛집 (미국 디트로이트 스타일 피자 모터시티) [내부링크]

미국인 동료 피셜 진정한 미국 본토의 맛을 자랑하는 전국구 피자 맛집 모터시티가 드디어 강남역에도 문을 열었다. (디트로이트 스타일이 뭔지는 정확히 모르겠다고 했지만 ㅋㅋㅋ) 바로 유명 쌀국수 집 땀땀 옆..

트레이더스 홈술 와인 추천 (스파클링 와인 세트 2종) [내부링크]

인생은 단/쓴. 멀쩡한 퀄리티의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 + 드라이 스파클링 와인 두 병을 만원에 살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이마트 트레이더스라면 가능하다. 트레이더스 갓성비 와인 중 원탑인 스페인 드라이..

집콕 혼술 와인 추천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로제와인, 레드와인 (화이트진판델, 멜롯)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시행으로 제도권의 변두리에 있다시피 한 우리 회사도 2주째 재택 근무를 이어가고 있다. 재택하면서 힘든 점은 아무래도 식비가 많이 나간다는 것... 밖에서는 대충 회사에 있는 간식거..

청담 와인바 와인리스트, 레드와인 추천 [내부링크]

두 계절이 바뀐 후 오랜만에 방문한 청담 와인바 르 캬바레 도산. 이번에는 천장을 완전히 개방한 루프탑 모드로 나를 맞아주었다. 변함없이 아름다운 샹들리에와 남산 타워가 훤히 보이는 한강 야경도, 이곳을 다..

로제 스파클링 와인 추천 (피노누아 100% 스페인 까바 브뤼) [내부링크]

최근에 몇 가지 로제 스파클링 와인을 테스트로 구매했다가 실패하던 차에, 오랜만에 방문한 루프탑 와인바에서 괜찮은 녀석을 찾아 로제 스파클링 와인 추천을 하게 되었다. (와인바와 레드와인 추천은 아래 글..

비비노 평점 4.0 로제 스파클링 와인 시음기 (라벤토스 아이 블랑 까바 데 닛 로자도) [내부링크]

와인 큐레이션 및 예약 서비스인 와인포인트를 통해 구매한 스페인 로제 스파클링 와인, 라벤토스 아이 블랑 까바 데 닛 로자도(Raventos I Blanc Cava de Nit Rosado 2015) 하프(375ml) 시음기를 남긴다. 샴페인..

강남역 점심 맛집, 점심 회식 추천 (대창덮밥, 모츠우동, 가지덮밥) [내부링크]

모츠나베와 대창구이를 즐기는 대창 마니아라면 꼭 들러보아야 할 강남역 점심 맛집을 찾았다! 퀄리티가 좋은 만큼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라 회사 찬스를 사용했는데, 점심메뉴 가격은 9천 원-1만 원대 중반 정..

양양 하조대 맛집, 싱글핀에일웍스 (수제맥주, 피자) [내부링크]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했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양양 하조대 맛집, 싱글핀에일웍스! 싱글핀에일웍스는 하조대 캠핑장 바로 뒤편에 위치한 서핑 컨셉의 수제맥주, 피자 전문점이다. 서피비..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 오션뷰 숙소)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거리 유지 가능한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하조대 해수욕장 가성비 끝판왕 오션뷰 숙소, 엘마콘도텔 객실에서 본 하조대 전경 갈 때는 렌트카, 올 때는 플라이강..

플라이강원 편도 탑승 후기 (양양공항 - 김포) [내부링크]

조금 늦은 플라이강원 양양 - 김포 노선 (편명 4V511) 탑승 후기. 지난 7월 17일은 강원도 저가항공사 플라이강원이 김포로 첫 취항을 한 날이었다. 이번 여름은 양양에서 휴가를 보냈고, 갈 때는 지인의 렌트카에..

서울 야경 맛집, 이태원 칵테일 바 (기념일 데이트코스) [내부링크]

기념일을 맞아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 수준급의 음식과 와인, 맥주에 감동했던 어글리 소사이어티에 재방문했다. (하단 지난 글 참조) 이태원 루프탑 맛집 - 어글리 소사이어티 (feat. 발데리즈 와인) [..

여름 휴가 필수템 노브랜드 와인 3종 (캠핑용 미니 와인) [내부링크]

본격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보기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애주가 집사 또한 이번 주 코 앞으로 다가온 휴가를 앞두고 노브랜드에서 살 것들을 정리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여름 휴가 필수템으로 가져..

이태원 루프탑 맛집 - 어글리 소사이어티 (feat. 발데리즈 와인) [내부링크]

[음식까지 맛있는 이태원 루프탑 맛집에서 맛본 레어템 맥주, 와인 시음기 - 셀리스화이트, 발데리즈 로블] 칵테일, 와인, 기타 리큐르 다 있는 이태원 루프탑 바, 칵테일 바는 꽤 많겠지만 음식까지 진짜 맛있는..

해산물 덕후를 위한 카이센동 맛집 서울동 (이꾸라 + 도로 + 우니동 강추) [내부링크]

횟집 가는 빈도수가 고깃집에 비해 9:1 정도로 현저히 높은 찐 해산물 덕후. 그들의 조합이 바로 우리 가족이다. 우니 산지로 유명한 홋카이도에 괜히 가족 여행을 세 번씩이나 간 것이 아니다. (2017년도 당시 긴..

초복 여름 보양식, 초계국수 (미사리) [내부링크]

초복이 바짝 다가오면서 여름 보양식에 대한 고민이 슬슬 올라오기 시작할 것이다. 삼계탕도 좋겠지만 폭염이 예상되는 올여름 첫 타자 초복에는 머릿골까지 시린 시원한 여름 보양식으로 더위를 이겨 보자! 그 주..

레드 스파클링 와인 (여름 디저트 와인 추천) [내부링크]

스위트 와인 중에서도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지닌 레드 스파클링 와인, 반피 시안도르 브라케토 다퀴 (Banfi Sciandor Brachetto D’acqui) 시음기를 남긴다. 달달함이 확 퍼져 여름 디저트 와인으로 좋은, 레드 스..

강남 마라탕 맛집 - 마라전골 (천진영감) [내부링크]

싸구려 재료들로 무게를 달아 은근 비싸게 파는 일반적인 마라탕 맛집들과는 다르게, 현지에서 조달한 산초로 진짜 강한 마라맛을 느낄 수 있는 강남 마라탕 맛집이 있다. 바로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뒷골목에..

노브랜드 와인, 노브랜드 맥주, 가성비 안주 추천 (feat. 곱창볶음) [내부링크]

애주가에게 부담없는 데일리 와인과 맥주, 가벼운 가성비 안주 추천 (노브랜드에서 싹3!) 노브랜드 드라이 & 라이트 레드 와인 ‘인티스 멜롯-말벡’과 신상 맥주 ‘무스 헤드 라거’를 몇 가지 저렴한 노브랜드..

익선동 해산물 포차 동해남부선 (딱새우회, 돌멍게 제대로!) [내부링크]

제주도에서도 제대로 못 먹은 딱새우회를 직접 까서 올려주는 역대급 익선동 해산물 포차를 찾았다. 정확히 말하면 돈의동이지만 종로3가 5호선 출구인 3번이나 4번 출구에서 익선동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어 지..

다이소 고양이 장난감 추천 (3단 낚싯대) [내부링크]

무언가 필요한 생필품이 생길 때마다 다이소에 들른다. 작은 물건 하나 사러 갈 때도 고양이 장난감 코너는 방앗간처럼 지나칠 수 없는 것이 아마 모든 집사들의 동선일 것이다. 다이소에서 추천할 수 있을 만한..

영동시장 중식 맛집 탕탕미엔 (온면, 샤오롱바오, 연태고량주) [내부링크]

영동시장 맛집 중에는 매화 양꼬치처럼 각을 잡고 거하게 먹어야 제맛인 곳들이 많다. 되도록 여러 사람들과 가서 다양한 메뉴를 맛 보아야 대기 시간이 아쉽지 않은 것이다. [카카오맵] 탕탕미엔 서울 강남구..

서울 한우 맛집, 신논현 우생한우 본점 [내부링크]

네다섯 번을 가도 변함 없는 서비스와 맛, 가성비를 자랑하는 서울 한우 맛집이 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논현 본점만 운영하는 제대로 된 한우 맛집, 신논현 우생한우는 신논현역과 언주역 사이, 대로변 바로 뒷..

영동시장 가성비 맛집 (냉동 삼겹살, 마늘 막창) + 불친절은 서비스 [내부링크]

내로라하는 맛집으로 가득한 영동시장. 금요일이나 주말에야 긴 줄도 감내하고 황소 곱창집들을 가겠지만 평일 저녁 약식 모임을 하거나 스몰 회식을 할 때는 적합하지 않다. 경험을 바탕으로 영동시장 가성비 맛..

코엑스 맛집 랍스터 뷔페 (바이킹스워프) [내부링크]

가끔씩 밑도 끝도 없이 해산물이 당길 때가 있다. 그중에서도 취급하는 맛집이 많지 않은 랍스터가 먹고 싶을 때, 꼭 찾아야 하는 랍스터 뷔페가 있어 소개한다. 미리 스포를 하자면, 이렇게 알이 꽉 찬 암컷 랍..

역전 할머니 맥주 신논현점 (살얼음 생맥주) [내부링크]

더 더워지기 전에, 여름 밤공기와 함께 즐기는 살얼음 생맥주. 역전 할머니 맥주 신논현점에 다 있다! 주말에는 너무 줄이 길어 기다릴 엄두도 못 내던 역전 할머니 맥주 신논현점! 마침 평일 야근 후 동료와 한..

강남역 술집 (통닭왕) [내부링크]

간단히 치맥할 곳으로 동료에게 추천을 받았던 '맥쓰세계치킨'이 문을 닫았다. 해서 다른 강남역 술집을 찾던 중, 바로 옆옆 칸에 환하게 빛나고 있던 통닭왕 간판을 발견했다. (눈부셔...) 위치는 강남역 1번 출..

강남역 맛집 조용한 곳 (미국식 샌드위치) [내부링크]

외국 친구들은 과음한 다음 날 느끼한 음식으로 해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한 조건인듯 보여도 딱 맞는 음식을 찾아내기란 쉽지가 않다. 강남역 맛집 조용한 곳 중에서 해장을 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CU 편의점 와인 추천 #2 [내부링크]

CU 편의점 중에서도 이마트 24처럼 와인 및 기타 주류를 꽤 잘 갖다 놓은 편의점 지점들이 있는데, 지난 번 방문했던 서울 드래곤 시티 노보텔 앰베서더 내부에 위치한 CU 편의점, 그리고 이번에 방문한 홍대 AK몰..

김포 장기동 맛집 (라베니체 맛집) [내부링크]

드디어 겨울 코트를 세탁소에 맡길 만큼 따뜻해졌다. 지난 주엔 밖에서 맥주를 마시기엔 조금 추웠지만 이번 연휴에는 라베니체 테라스에서 치맥 한 사발하기 딱 좋을 것 같다. 라베니체 맛집 중 수로변으로 가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세미스위트 스파클링 와인, 뵈브 드 베르네 [내부링크]

지난주 이마트 트레이더스 주류 코너.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는 여느 때처럼 브뤼를 찾고 있었다. 가끔씩 부담스럽지 않게 권유를 해 주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와인 코너 직원 분들이 계신데, 종종 그분..

성수동 카페 추천, 모멘토브루어스 [내부링크]

카페 거리로 흥한 성수동이라면 왠지 커피의 끝판왕 혹은 최종보스가 있을 법도 하다. 성수동 카페 추천을 한다면 사실 다른 뻑적지근하게 멋진 곳도 많지만 ‘진짜 커피’가 있는, 사실 다른 방해 요소가 없어서..

강남 직장인 점심 추천, 이름없는 파스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이래저래 신경쓰이는 와중에도 출근은 했으니 밥은 먹어야 하고. 그러다보니 그나마 대면을 최대한 안 할 수 있는 키오스크 주문 매장을 가게 된다. 이름없는 파스타는 체인점인 만큼 이런 키오스크 주..

The Best Pub in Itaewon, 이태원 맥주집 (Itaewon Maekju Jip) [내부링크]

Have you recently watched the K-drama 'Itaewon Class' and planning to visit the shooting place? Here is the very best place you need to go first, the real version of Itaewon pub what Park Sae-Ro-Yi..

신논현역 맛집, 쌀통닭 치킨 (배민에도 안 나오는 치맥 성지)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에 안 뜨는 진정한 치킨 맛집, 쌀통닭 신논현역 점!] 자주 가는 신논현역 맛집들이 몇 군데 있지만 가장 아쉬운 것이 맥주 퀄리티였다. 특히 멘야의 경우 아사히 맥주밖에 팔지 않는데, 회전이 잘 안..

와인 리뷰 - 꼼브다르장 피노누아 (Combe d'Argent Vieilles Vignes Pinot Noir) [내부링크]

은빛 골짜기의 오래된 피노누아 덩굴에서 채취한, 꼼브다르장 피노누아. 꼼꼼히 둘러 볼 시간이 없어 지나가는 길에 들어간 길거리 주류점에서 급하게 샀던, 꼼브다르장 피노누아에 관한 와인 리뷰를 남긴다. 와이..

성수동 맛집, 최현석 셰프의 중앙감속기 [내부링크]

길어진 재택근무로 식비도 아꼈겠다, 최근에 문을 열었다는 성수동 맛집 최현석 셰프의 퓨전 레스토랑 '중앙감속기'에 다녀왔다. (집에만 있기 좀이 쑤셔서...) 저녁에 갔더니 사람이 본인 테이블 밖에 없더라는..

당산역 맛집 (팔팔껍데기) [내부링크]

껍데기 집이라 쓰고 돼지고기 특수부위 맛집이라고 읽는, 당산역 2번 출구에 위치한 최애 당산역 맛집 팔팔껍데기. 수요미식회 방영 이전부터도 반해 버린 탓에 주변 친구들은 물론 회사 회식으로도 사람들을 끌고..

청담 루프탑 라운지 바, 르 캬바레 도산 (Le Cabaret Dosan) + 비비노 평점 4.1 와인 [내부링크]

여름엔 천장이 열리는 청담 루프탑 라운지 바, 르 캬바레 도산((Le Cabaret Dosan). 에이든 바이 베스트 웨스턴 청담 호텔 꼭대기에 위치한 르 캬바레 도산은 화려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아늑하고 조용한 공간이었..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Novotel Suites Ambassador Seoul Yongsan) - 스위트룸 투숙 후기 [내부링크]

회사 복지로 서울 드래곤 시티(SDC)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스위트룸에 묵게 되었다. 코로나19 때문에 뒤숭숭한 요즘, 봄이 성큼 다가왔음에도 마음대로 바깥 나들이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마트 샴페인 추천 (비비노 평점 4.0 와인) [내부링크]

이마트, 이마트24, 신세계 백화점 등 신세계의 빵빵한 유통력으로 신세계 계열사 어디서든 쉽게 찾아낼 수 있는 와인 중, 비비노 평점 4.0에 빛나는 샴페인이 있다. 바로 앙드레 끌루에 상파뉴 브뤼 드림 빈티지..

이태원클라쓰 단밤, 이태원 맥주집 [내부링크]

어느 토요일 낮, 맥주 한잔이 생각나 이태원으로 향했다. 이태원클라쓰 촬영장, 단밤 1호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자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었다. 이태원클라쓰 속 단밤을 보러 나온 건 아니었지만..

광화문 맛집 (연어덮밥) [내부링크]

요즘처럼 코로나 여파로 조심조심 실내 데이트를 해야 할 때, 광화문 맛집이 가득한 디타워는 좋은 대안이다. 탁 트인 조망과 여유로운 동선으로 타인과의 안전거리를 넉넉히 유지할 수 있고 선택지가 여러가지이..

신논현역 맛집 (타코) [내부링크]

시간이 지나도 가끔씩 편하게 들르게 되는 신논현역 맛집이 하나 있다. 친구가 알려준 이래로 한 5년 정도 가끔씩 그 친구를 만날 때나, 가끔 낮맥이 당길 때 방문하곤 한다. 예전에는 줄이 꽤 길었지만 비슷한 종..

CU편의점 가성비 와인 추천 [내부링크]

도저히 도저히 주변에 갈 수 있는 곳이 CU편의점밖에 없다. 그런데 와인을 마시고 싶다. 그래도 너무 맛없는 건 사 오기 싫다. 편의점에도 싸고 맛있는 가성비 와인 없나? 고심의 고심 끝에 골라온 와인이 실패라..

삼청동 맛집 (닭꼬치, 생맥주) [내부링크]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고퀄의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수 년째 집사의 최애 삼청동 맛집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삼청동 닭꼬치 다사리아. 정독 도서관에서 삼청동 맛집으로 유명한 칼국수집까지 이어진 메인 상점 거..

스위트 와인 추천 + 드라이 레드 와인 입문자용 (노브랜드) [내부링크]

성인이 되자마자 처음부터 룽고를 즐기는 사람은 드물듯, 자꾸 마셔보고 나에게 맞는 산미와 향을 찾아나가는 것이 모든 기호 식품을 접하는 올바른 자세일 것이다. 오늘의 스위트 와인 추천은 단짠 아닌 단찐 조..

백금당 (수플레 팬케이크, 커피 추천) [내부링크]

동네에서 찾기 힘든 맛있는 커피. 뜬금 없이 우리 동네에 생긴 레트로 감성 카페의 커피 추천을 하려 한다. 점심 먹고 적당한 카페를 찾다가 기대보다 괜찮은 커피를 찾아 소개한다. 먹자골목 끄트머리에 수줍게(..

롯데마트 와인 추천 2종 [내부링크]

[롯데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가벼운 로제 스파클링 와인, 진하면서 부드러운 레드 와인 추천] 묵혀두고 있다가 그냥 넘어갈 뻔한 괜찮은 저가 와인 (1만 원~2만 원 대) 2종을 소개하려 한다. 롯데마트에 물량..

샴페인 추천 (신세계백화점 와인 할인 행사!!) [내부링크]

[편의점보다 싼 신세계백화점 와인 할인 소식] 어머 이건 꼭 하나라도 쟁여야 하는 신세계백화점 와인 할인 행사! 이마트24에서 7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샴페인을 48,000원에 겟 할 수 있는 기회다. (필자는 일..

데이트 코스 (잠실) [내부링크]

[평일 업무에 지친 뚜벅이 커플을 위한 미식 + 눕방 주말 데이트 코스] 오늘은 잠실에서 즐길 수 있는 미식과 산책, 눕방이 있는 저질체력 특화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보려 한다. 총 걷는 거리는 3km 이내, 45분 정..

송리단길 맛집 [내부링크]

[송리단길 맛집, 연어덮밥, 장어덮밥의 장인 만푸쿠] 일부러 송리단길 맛집에 찾아간 것은 아니었다. 저녁에 근처 일정이 있어 일찌감치 석촌호수나 걷자며 내린 송파나루 역. 조금 걷기 시작하자마자 적당히 늘..

한우 오마카세 [내부링크]

회사 동료가 추천해 주어 오랫동안 묵혀 두었다가 드디어 가본 비장의 한우 오마카세 맛집 니꾸바시야! 하필이면 전 날 워크샵에서 술병이 나버린 관계로 예약 시간을 미뤄가며 겨우겨우 위장을 준비시킬 수 있었..

칭다오 야경, 꼬치거리 [내부링크]

[5.4 광장으로 빛나는 놀라운 칭다오 야경과 피차오위엔 꼬치거리] 중국 여행이 처음인 내게 칭다오는 이제까지 내가 중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가졌던 선입견을 완전히 깨는 기회를 준 도시였다. 깨끗한 외관, 일..

칭다오 여행 (칭다오맥주박물관) [내부링크]

지난 11월 마지막 주, 가족들과 갑자기 칭다오 여행을 가게 되었다. 패키지여행을 즐기지는 않지만, 롯데관광에서 하얏트 호텔을 포함한 구성이 괜찮게 나왔기에 알아본 것이다. 평소 같으면 일본을 갈 시기인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부링크]

백만 년 만에 대한항공을 이용하게 되어 말로만 듣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다녀오게 되었다. 언제나 상쾌한 공항 가는 길. 서른을 훌쩍 넘겨도 아직 공항은 좋은 걸. 제1여객터미널보다 고가 넓고 쾌적한..

대한항공 스카이샵 와인, 기내식 (인천 <> 칭다오) [내부링크]

지난 11월 말, 중국 칭다오에 다녀오면서 운 좋게 대한항공을 이용할 수 있었다. 영화 리스트나 기타 면세품은 좀 더 업데이트가 되어 있겠지만 기내식이나 와인 목록은 크게 리스트가 바뀌는 항목이 아니다 보니..

이마트24 와인 추천 [내부링크]

[편의점인데도 와인 사기 정말 편한 곳, 이마트24 R충무로스타점] 연말 시즌을 맞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세븐일레븐 등등 별별 곳에서 와인을 거의 사흘 건너 한 병 사다시피 했다. 일단 절대적인 품..

서울 데이트 코스 (망원) [내부링크]

[망원 꽃집 - 망원시장 - 망원 반려동물 용품점 - 망원 스테이크 맛집 - 망원 추천 횟집 - 망원 최고 선술집] http://kko.to/DeDMrnXjo (PC에서만 경유지 조회 가능!) 추천 먹거리 가득한 오늘의 서울 데이트 코..

편의점 와인, 홈플러스 와인 추천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당장 오늘 필요할 때 쉽게 살 수 있는 편의점 와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와인] 살다 보면 너무 바빠서 일주일 내내 기억하고 있었음에도 미처 준비를 못할 때가 있다. 예를 들면 크리스마스 와인이라든지, 생일..

서울 겨울 데이트코스 추천 [내부링크]

[저렴하게, 뭐든 부실 수 있는(?) 그곳. 샤로수길 맛집, 조용한 카페, 놀거리.] 홍대, 연남동, 망리단길, 가로수길, 강남, 청담 할 것 없이 다 놀러 다녀 봤다. 좀 다른 감성을 원한다! 하시는 커플분들 많으실..

신논현역 맛집 - 멘야산다이메 [내부링크]

강남 혼밥하기 좋은 곳을 떠올려 보라 한다면, 뜨거운 라멘 국물과 시원한 생맥주 한 모금의 조화가 좋은 멘야산다이메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신논현역 맛집으로 이미 잘 알려진 이곳은 3번 출구에서 뒤편 안쪽..

몬세라트 수도원 (Monasterio de Montserrat)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8] 기암절벽 위의 몬세라트 수도원과 검은 성모 열흘에 걸친 이번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의 대미를 장식한 몬세라트 수도원. 무려 880년에 이곳에서 신비한 징조를 목격한 아이들이..

몬주익 언덕 (Montjuïc)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7] 몬주익 언덕 분수쇼의 낭만과 바르셀로나 올림픽 주경기장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에 빛나는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선수가 땀을 흘렸던 역사의 현장, 바르셀로나..

레스케이프 호텔 (크리스마스 데이트 추천) [내부링크]

곧 죽어도 브랜딩 하나는 참 일관성 있게 신경 쓴다는 느낌을 주는 기업이 있다면 바로 신세계일 것이다. 작년에 신세계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19세기 프랑스 컨셉의 '레스케이프 호텔'에 얼마 전 다녀왔는데, 사..

바르셀로나 구엘공원과 가우디의 가로등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6] 가우디의 흔적이 가득한 바르셀로나의 거리와 구엘공원 바르셀로나에서 눈을 돌리는 곳곳마다, 혹시? 하는 의문이 드는 것들은 역시 가우디의 작품일 때가 많다. 바르셀로나 구시..

트레이더스 와인 추천 - 레드와인, 스파클링와인, 아이스와인 3종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다른 신세계 계열 와인 취급처보다 훨씬 방대한 종류와 양(!)의 와인을 자랑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지금, 당분간 득템 가능한 가성비(갓성비!) 와인을 어울리는 안주와 함께 추천해 보..

노브랜드 와인 추천 #2 [내부링크]

집 앞에 있는 가장 큰 마트가 노브랜드인 관계로, 노브랜드에서 주류 및 식품을 자주 조달하는 편이다. 지난 노브랜드 와인 3종 리뷰에 이어 2가지 와인 리뷰를 준비해보았는데 사실 지난번 라벨 앙젤르 피노누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성 가족 성당)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5] 가우디의 마지막 역작,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성 가족 성당이라는 뜻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카탈루냐가 낳은 천재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최후의 걸작으로 잘 알려져 있..

구글 애드센스 승인!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해결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무한 거절 극복기 (feat.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드디어, 두 달을 꽉 채워 꾸준히 도전한 끝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회사에서는 광고에 비용을 지불하는 입장이지만, 개인..

와인 추천 - 겨울 와인 셋 리스트 [내부링크]

겨울에 식사하면서 마시기 좋은 와인 추천 3종 셋 리스트를 소개한다. 까바 브뤼와 뚜렌 말벡은 샵에 문의를 해서 와인 추천을 받았고, 롱반 멀롯은 편의점에서 구입했는데 세 와인의 조합이 딱 식전, 식사 중, 식..

바르셀로나, 그 긴긴 여정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4] 그라나다에서 바르셀로나까지, 장장 10시간의 기행 (奇, 기이할 기) 스페인 최남단인 그라나다에서 바르셀로나까지는 무려 버스로 10시간이 소요된다. 10시간을 한 번에 가기는 체..

아크릴화 워크샵 1, 2주차 후기 [내부링크]

11월 22일 금요일,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의 아크릴화 워크샵 3주 차 수업을 마치고 뿌듯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와 책상에 앉았습니다. 오늘은 작품의 작업 과정을 한 사람의 생애주기로 치환하여 5단계로 시간을..

고양이 탈취제 정착! (8개월 사용 후 재구매) [내부링크]

고양이가 한 마리였을 때, 그리고 둘째 고양이가 아기였을 때까지는 괜찮았는데, 둘째가 첫째의 덩치를 넘어서니 배변 빈도와 배변량이 어마어마해졌다. 화장실을 자주 치워도 전보다 냄새가 심해져서, 매번 모래..

노브랜드 와인 추천 - 가성비 와인 3종 시음기 [내부링크]

집 앞에 노브랜드가 있어 종종 가볍게 장을 볼 때 애용하는 편이다. 이때 저가 와인을 (사실 구비된 와인이 저가 밖에 없다.) 하나씩 사 오는데, 이번 주 시음해 본 와인들에 대한 노브랜드 와인 추천 총평을 남긴..

당산역 조용한 카페 (가성비 카페) [내부링크]

오늘은 아마도 이곳을 찾는 당산 주민들은 외부에 알려지기를 꺼려할 수도 있는 숨은 가성비 카페, 당산역 조용한 카페를 소개하려 한다. (지도에 카페가 잡히지도 않는다.) 당산역 11번 출구에서 할리스를 지나..

선술집 추천 - (망원 실력파 이자카야 2곳)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선술집 추천 리스트 두 곳은 망원동, 망리단길에서 데이트나 모임을 즐길 때 1차, 2차로 연달아 가기 좋은 실력파 이자카야들이다. (이자카야가 선술집이라는 뜻임은 많이들 아시고 계실 것이다.) 합..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 - 김포 라베니체, 카페 진정성 [내부링크]

오늘은 주말보다는 평일 퇴근 후나 오후 잠깐, 반나절 동안 콧바람도 쐴 겸 드라이브하기 좋은, 필요시 덤으로 장도 봐서 돌아갈 수 있는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을 소개드립니다. 연인끼리, 또는 아이들과..

국내 당일치기 여행 추천 - 춘천 여행 [내부링크]

#로컬피셜맛집 #먹방7힐링3 #춘천당일치기여행 이직 전 잠시 시간이 되어, 춘천에 사는 오랜 친구도 방문할 겸 당일치기 춘천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오늘의 국내 당일치기 여행 추천 코스는 itx로 남춘천역에 내..

itx 청춘열차 예매 팁 [내부링크]

바로 어제 춘천 로컬 친구의 추천으로 다녀온 따끈따끈한 춘천 당일여행 코스! 상세한 여행 코스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 춘천 여행' 편에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https://mintviolet.tistory.com/36 국내 당일치..

스페인 그라나다 맛집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3] 그라나다에서 허기를 채우다 어마어마한 규모로 다리 통증을 유발하는(!) 알함브라 궁전 투어를 마치고, 스페인 그라나다 시내로 향했다. 아직은 그네들에게 이른 시각이라 그런지..

가성비 와인 추천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저녁 식탁을 빛내 줄 만원의 행복, 이마트 가성비 와인 추천] 마르케스 드 모니스트롤 빈티지 까바 브뤼 2015 (Marques de Monistrol Vintage Cava Brut 2015) *이마트 정가: 12,000원 / 할인가: 10,0..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2] 알함브라 궁전의 속살 : 멀리서 보아야 아름답다 본격적으로 그라나다의 명물 알함브라 궁전을 파헤쳐 보는 시간. (똑똑똑) 알함브라(AL HAMBRA)는 지난 글에서 언급했듯, 빨간..

추상화 워크샵 - 무중력지대 영등포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청년 공간,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 '취미하는 사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크릴 추상화 워크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당산역 2번 출구 앞에 있던 아주 낡은 주민센터 건물이 웬 카페로 탈..

콘래드 호텔 뷔페 [내부링크]

친구가 부모님 생신 선물로 예약해 둔 콘래드 호텔 뷔페권을 당일 부모님께서 사정이 생기시는 바람에 못 쓰게 되어 가장 가까이에서 근무하던 내가 구매해 주기로 했다. (반값 득템!) 평일 점심 갑작스럽게 콘래..

그라나다 여행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1] 그라나다 여행을 수놓는 알함브라 궁전 론다에서 2시간 30분을 달려 그라나다에 저녁 무렵 도착했다. 이곳 출신이신 버스 기사님께서는 이곳 일정을 마치고 퇴근하신다고 했다...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 연남 [내부링크]

가성비도 좋은데 음식도 너무나 훌륭한 파스타 & 와인 집을 찾아 행복했던 지난 월요일. 원래는 합정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버스 시간 때문에 애매해져서 이동이 용이한 홍대입구 역에서 남자 친구를 만났다. 연남..

추상화 [내부링크]

근 10년간 작업한 추상화 작업 중 몇 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작품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포트폴리오 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www.joyjo.com JOY JO Artist Joy Jo's blog joyjo.tistory.com 추상화 작업..

론다(Ronda) 여행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0] 세비야에서 론다로 넘어가는 길엔 드넓은 해바라기 평원이 펼쳐져 있었다. 두 시간을 버스로 달리는 동안 몇 번이고 마주한 풍경. 넋을 놓고 바라보다 금세 목적지에 도착했다. 지..

스시 오마카세 (마곡) [내부링크]

"어떤 음식을 좋아하세요?" 이 질문을 받았을 때, 육해공의 다양한 식재료와 방대한 향미를 머릿속에 그리고 그리다 끝끝내 선택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바로 회이다. 날 것의 상태로 조리된 해산물을 가장 선호하..

저렴한 와인 2종 (스파클링,레드) [내부링크]

치킨엔 자고로 맥주가 최고지만, 그냥 먹어버리기 아까운 맛있는 요리를 먹을 땐 부담스럽지 않게 음식의 맛을 돋우며 음미하도록 도와주는 와인 생각이 간절해진다. 오늘은 요리와 곁들였을 때 그 매력이 배가되..

서울 이색 데이트 (겨울 데이트코스) [내부링크]

엊그제, 친구들과의 송년회 장소 예약을 잡았다. 그러니까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는 말이다. 날이 추워질수록 계획 없이 나갔다가 밖에서 고생하는 일을 줄이려 자연스럽게 미리미리 갈 곳을 찾아보게 된다. 작년에..

세비야 여행 (스페인 소매치기)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9] 스페인 포르투갈 패키지여행 6일 차를 꽉 채운 세비야 여행. 단연 스페인 광장과 세비야 대성당이 세비야 여행의 하이라이트이다. 특히 세비야 대성당은 바티칸의 성 베드로 대성당..

강남역 수면카페 늘 고마운 곳. [내부링크]

쉼스토리 강남점 지도 링크 경기권 신도시에서 강남까지 장장 네 시간을 출퇴근에 쏟아붓던 때가 있었다. 그때 점심 시간에는 뭘 먹어야겠다는 생각보다 일단 눕고 싶다는 생각만 들었고, 강남역 신분당선 부근..

인도커리 전문점 빈 103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대학때부터 즐겨 먹던 일식 알밥집 '아소산'이 없어진 이후로 강남역 CGV 뒷골목에서 아지트를 잃어버린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꽤 오래전부터 이 골목을 지키고 있는 인도커리 전문점 빈 103은 남아 있..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8] 포르투갈 리스본, 스페인 플라멩코 쇼 [내부링크]

벌써 스페인 포르투갈 패키지여행의 중반부를 달리고 있다. 성지순례지 파티마를 지나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으로 향하는 길. 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하기 전, 우리나라로 치면 땅끝마을인 까보 다 로까에 들렀다..

서울에 가볼만한 곳 홍대 데이트코스 조용한 맛집, 조용한 카페 [내부링크]

오늘은 시끌벅적한 홍대에서 놀다 지친 분들을 위해 홍대를 벗어나 조용히 산책하거나, 가볍게 배를 채우거나, 분위기 있게 한 잔 할 수 있는 데이트코스 겸 산책코스를 소개하려 한다. 서울에 가볼만한 곳 중 10..

경복궁역 맛집, 효자바베 [내부링크]

고독한 미식 집사의 맛집 기록. 오늘은 경복궁 근처에서 데이트를 하던 중 발견한 경복궁역 맛집 효자바베를 소개하려 한다. 효자동 이발소 같은 단출한 간판에 효자바베 네 글자만 정직하게 쓰여 있는 통에 남자..

파티마(가톨릭 성지순례)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7] 살라망카에서 파티마까지의 이동거리는 거의 4시간에 달한다. 이 시간 동안 가이드님이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가톨릭 성지순례 주요 도시인 파티마에 관한 역사적 설명과 함께..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5] 스페인 마트 쇼핑, 마드리드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마드리드 데이투어 (1)- 프라도미술관, 마요르 광장, 산미구엘 시장 / (2)- 마드리드 왕궁, 푸에르타 델 솔 광장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의 백미, 대망의 마드리드에서는 주요 관광..

컴퓨터 못 하게 하는 고양이 모음집 feat. 개냥이 [내부링크]

눈에 넣어도 안 아픈...이 아니라 눈에 넣기에 너무 커져버린 우리집 둘째 카이! 집사가 노트북을 켜고 일 좀 하려 하면 꼭 옆에 와서 귀여움을 발산하며 훼방을 놓는다. 오늘은 컴퓨터를 못 하게 하는 우리집..

강남 청키면가, 홍콩식 완탕면 한 그릇 [내부링크]

지난 수개월 간의 울적한 일들을 지워내려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 심리치료센터가 몇 해 전 근무했던 회사 근방이기에 그때 줄 서서 먹던 맛집에 들러 보았다. 오늘처럼 화창한 시월엔 미식 치료도 괜찮겠지. ..

프라도 미술관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4] *마드리드 데이투어 (1)- 프라도미술관, 마요르 광장, 산미구엘 시장 / (2)- 마드리드 왕궁, 푸에르타 델 솔 광장 부르고스의 감동을 뒤로하고, 2시간 반을 달려 마드리드에 도착..

살라망카(Salamanca)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6] 스페인 포르투갈 패키지여행 4일 차, 마드리드에서 일행을 태운 버스는 3시간을 달려 살라망카에 도착했다.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살라망카 대학으로 유명한 학술과 문화의 도시...

[합정데이트코스] 하이네스 HIGHNESS 카페바 [내부링크]

경기 서부권에 사는 우리 커플은 늘상 합정 혹은 당산역에서 데이트를 즐기고는 하는데, 합정데이트코스를 항상 가던 곳으로만 가다 보니 더욱 새로운 분위기의 코스를 짜는 것이 녹록지 않을 때가 많다. 예를 들..

부르고스(Burgos)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3] 모녀의 야심 찬 스페인-포르투갈 퇴사 여행 첫날의 일정이 아직 저물지 않았다. 빌바오를 떠난 버스는 약 두 시간 여를 달려 부르고스로 향했다. 버스에서도 지루하지 않았던 것은..

빌바오(Bilbao)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2] 빌바오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곧장 빌바오 구겐하임미술관으로 향하는 길. 북부 도시에서 마주한 스페인의 첫인상은 의외로 차분하고 서늘했다. 독일이나 덴마크가 아닌가 싶을 정..

터키항공 - 이스탄불 국제공항 [내부링크]

[스페인포르투갈패키지여행 #1] 여행 일정 - 2019.5.21-2019.6.1 7박 10일 1년 동안 몸 담은 스타트업의 경영난으로, 예상치 못한 퇴사를 하게 되었다. 주말 데이트 중 사무실 임대료 독촉 전화를 받을 정도였으니..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고양이, 치즈냥은 개냥이 [내부링크]

시크미 넘치는 도도한 우리 첫째 고양이 때문에 골골송, 꾹꾹이는 남의 일인 줄로만 알았는데 커갈수록 더욱 애교 스킬을 갱신하는 둘째 고양이 덕에 개냥이 키우는 맛을 알아버렸다. 카오스 코숏 유기묘가 낳..

강릉에서 만난 일출 - 안목해변 [내부링크]

퇴사 직후, 몇 개월간 시달린 극심한 스트레스와 그로 인한 무기력증을 타개하기 위해 짧은 여행을 준비했다. 이른바 강릉 무계획 여행. 목적지는 바로 안목해변이었다.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기도 했고, 언뜻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