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soosu의 등록된 링크

 oksoos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5건입니다.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내부링크]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소형가전제품이야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있는데, 대형 가전 제품의 경우 하나만 사도 고가의 가격으로 고민이 많이 됩니다. 고가이다 보니 적은 할인률에도..

2021년 공무원 시험 일정 확정~! [내부링크]

2021년 공무원 시험 일정 2021년 공무원 시험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3일 인사혁신처에서 2021년 내년도 공무원 시험 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공무원을 준비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2021년 쥐띠 운세 대박~! [내부링크]

2021년 쥐띠 운세 올해는 코로나 19로 훌쩍 연말이 와 버린 것 같습니다. 남은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년은 일생생활 즐길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재미로 보는 20..

2021년 개띠 운세 대박~! [내부링크]

2021년 개띠 운세 2020년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코로나 19로 한해가 그냥 가버린 것 같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가 잠식 되어 일상을 되찾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인 띠별 운세에 대해 알..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생활을 하면서 신용등급을 신경 쓰고 사는 사람을 없을 것입니다. 집을 산다거나, 학자금이 필요하거나, 사업 등 자금이 필요한 경우 나의 신용 등급이 굉장히 중요하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시서스 효능 & 효과 있는 복용방법 [내부링크]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복용방법 요새 TV프로그램에서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많이 소개하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이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시서스는 다이어트 성분만 들어 있는 것이 아..

연말정산 미리보기 13월의 월급 받기 [내부링크]

연말정산 미리보기 올해가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그렇다는 것은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 얼마나 받을지, 혹은 납부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2021년 공무원 봉급 인상 발표~! [내부링크]

2021년 공무원 봉급 인상 2021년 공무원 봉급이 0.9% 인상 확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아마 1.5%정도로 예상하였던 인상률보다 낮고 2010년 이후 가장 낮은 인상률이라 공무원 노조의 발발을 예상해 봅니다. 아마도..

부분 틀니 비용 및 틀니 종류 [내부링크]

 부분 틀니 비용 및 틀니 종류 부모님이 치아가 좋지 않아 제대로 음식물을 씹지 못하면 자식입장에서 속상하고 마음이 쓰일 것입니다. 이가 없으면 제일 먼저 씹는 기능을 하지 못해 영양분 공급 제대로 못해..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 및 장점 [내부링크]

원데이 임플란트 단점 및 장점 임플란트는 치과 시술 방법은 다른 치아의 삭제하지 않고 영향을 주지 않아 치아가 없는 자리에만 시술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중 자연치아에 제일 가까울 것이..

2021년 띠별 운세 대박 날 띠는? [내부링크]

2021년 띠별 운세 올해도 한 달 정도 남아있네요. 2020년은 코로나로 그냥 보내 버린거 같아 아쉬운 한 해입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자유로운 일상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얼마남지 않은..

방광염 증상 자세히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 방광의 모양은 주머니 모양으로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을 보관하고 요도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는 신체기관입니다. 대부분의 방광염은 대장과 질 주위에 있던 세균이 요로로 침투하여 방광으로 들어..

휴대폰 가격비교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휴대폰 가격비교 방법 휴대폰을 구입하기 위해 휴대폰매장에 방문하여 하나하나 조사해 가면 구입하기에는 너무 번거롭고 기운이 빠집니다. 하지만 비싼 휴대폰을 휴대폰 가격비교 없이 사기에는 왠지 비싸게 주..

방광염 원인 및 방광염 치료법 [내부링크]

방광염 원인 & 방광염 치료법 방광염은 남성보다 여성의 요로가 짧아 여성이 방광염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전체 여성의 30%이상 흔하게 걸리는 질병입니다. 이러한 방광염 원인이 무엇이고 방광염 치료법..

변호사 상담 비용 합리적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변호사 상담 비용 살다보면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법적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아무래도 법적 지식이 많은 변호사 법률 상담이 필요하게 됩니다. 소송을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2021년 무료 운세 보기 [내부링크]

2021년 무료 운세 보는 방법 2020년이 한달밖에 남지 않았고 2021년 내년은 올해보다 더 잘되는 해이길 바라는 마음에서 신년운세를 보는데요, 직장생활, 건강, 가족 등이 무탈하게 잘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신..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이제는 핸드폰이 어느 가전제품보다 비싼 고가의 제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가전제품과 핸드폰이 같은 고가의 제품이라도 가전제품은 10년 이상 사용하여 큰 마음을 먹고 오래 사용해야..

보청기 종류 & 장단점 [내부링크]

보청기 종류에 따른 보청기 장단점 귀는 소리를 듣는 중요한 신체 기관입니다. 이러한 청각에 문제가 생기면 생활에 많은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청력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젊은..

비타민 p 효능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비타민 p 효능 비타민은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음식을 섭취해서 에너지로 쓰이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물질들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 것이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종류 중 비타민 a, 비타민..

남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남성 갱년기 증상 및 자가진단 방법 남성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갱년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여성들만 겪는 줄 알았던 갱년기가 남성에게도 남성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찾아오게 됩니다. 이러한 남성 갱년기 증상은..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내부링크]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예전에는 문화상품권을 많이 사용했다면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것만을 보더라도 구글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외로 구..

보청기 구입요령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청기 구입요령 보청기는 청력에 관련되어 있는 것인 만큼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보청기 구입요령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잘 읽어보시고 보청기 구매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그대로 해보세요~ [내부링크]

눈밑 주름 없애는 방법 나이가 먹었는지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이 눈 주위의 주름일 것입니다. 눈 주변은 피부가 얇고 쉽게 건조해 지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하면 주름이 잘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 먹으면 좋아져요~ [내부링크]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소변을 볼 때 배뇨통, 혈뇨, 허리와 골반 통증까지 여러 가지 방광염 통증 증상으로 고통에 시달리기까지 합니다. 오늘은 방광염 치료..

키 크는 방법 & 키 키는 원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키 크는 방법 우리아이 키만 클 수 있다면 뭐든 다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겠지요? 아이 키가 또래보다 작으면 무척 속상할텐데요, 키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도 클 수 있으니..

이사업체 비교 방법 [내부링크]

이사업체 비교 방법 이사 할 때 이사업체를 선정부터 견적까지 받아 보는 일이 만만치 않은데요, 일일이 이사업체마다 전화 해서 견적을 받아 조건과 비용을 비교해서 가장 좋은 조건을 선택해야만 했었습니다...

턱관절 치료방법 및 통증 원인 [내부링크]

턱관절 치료방법 및 통증 원인 입을 벌릴 때에 턱에서 소리가 나고 턱 근육 통증을 느껴 입이 잘벌리는 것도 힘들고 다물는 것도 불편할 때 턱관절 이상이 있음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턱관절 통증 원인은..

라식과 라섹 차이점 무엇? [내부링크]

라식과 라섹 차이점 눈 시력 수술로는 라식과 라섹이 대표적인 시력 교정술입니다. 저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눈이 나빠져 성인이 되어 10년이상을 안경과 콘텍트 렌즈를 끼고 다니다가 라섹 시력 교정 수술을 받았..

양육비 산정 기준표 : 이혼 양육비 계산방법 [내부링크]

양육비 산정 기준표에 의한 양육비 계산법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 이혼을 하게 되면 자녀의 양육비는 어떻게 산정되는지, 양육비 계산, 양육비 분담비율, 양육비 산정 기준에 대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비립종 생기는 이유 & 예방법 [내부링크]

비립종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비립종은 오돌토돌하게 좁쌀 같은 알갱이가 눈가나 볼 주변에 생기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손으로 짜 봐도 없어지지 않고 심하면 목까지 번질 수 있..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 따라해 보기 [내부링크]

좁쌀 여드름 없애는 법 화농성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청소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긴 여드름 등 여드름 종류는 여러 가지 있지만 오늘은 성인 여드름인 좁쌀 여드름에 대한 내용을 다뤄 보겠습니다. 좁쌀 여..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 우리 스마트폰을 켜 보면 카카오 톡 앱 다운로드를 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앱입니다. 카카오 어플에서는 카톡 단체 문자, 카톡..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부담 낮추기 [내부링크]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나이가 들면 치아도 약해지고 충치가 없더라도 잇몸이 약해져 이가 흔들리는 증세를 보입니다. 그러나 치과 가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를 하..

통장 압류 해지 방법 [내부링크]

통장 압류 해지 방법 돈을 빌리고 제때 갚지못하게 되면 채권자는 법원을 통해 통장 압류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빚을 갚아야 하는 의무가 있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통장 압류가 될 때 일상생활을..

자동차 사고이력조회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이력조회서비스 이용방법 중고차를 살 때 새 차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장점이나 그 차량이 사고차라면 아무래도 안전에 문제가 있어 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구입할 때 자동차 사..

임플란트 가격 비교 방법 [내부링크]

임플란트 가격 비교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지만 자연치아와 가까운 기능의 장점으로 예전보다 가격이 내려 많이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래도 쉽게 접근할만한 수준의 가격은 아니라서 망설여지실 텐데요, 임플란트..

사업자 폐업신고 방법 [내부링크]

사업자 폐업신고 방법 많은 사람들이 사업을 시작하지만 생각처럼 잘 되지 않거나 외부 환경 등으로 폐업을 결정하게 됩니다. 폐업은 하고 있는 사업을 멈추면 되는 것이 아니고 사업을 시작했을 때 사업자 신고..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 [내부링크]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 우리가 어떤 거래를 하고 체크카드, 신용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자동으로 연말정산 시 신용 카드 공제, 체크 카드 공제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현금을 내고 현금영수증을 받지 못하면 연..

지루성 두피염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증상 두피가 가렵고 머리 각질, 비듬이 생기는 여러 가지 두피에 나타나는 증상을 느끼는 경우에는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자주 나타나는 지루성 두피염..

모공 줄이는 방법 이것만 하세요! [내부링크]

모공 줄이는 방법 피부 좋은 사람을 보면 '아기피부 같다'라는 말을 합니다. 정말 아기피부를 보면 모공하나 없는 달걀 껍질 같이 매끈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요인으로 피부가 좋아 보이지만 그 중..

목주름 없애는 법 따라해 보세요 [내부링크]

목주름 없애는 법 사람의 나이를 가늠하는 것은 목이라고 합니다. 즉, 목주름으로 나이를 예측할 수 있다는 의미기도 하겠지요. 그래서 평소 목주름이 생기지 않게 관리를 해야 하며 생긴 목주름 없내는 법인 목..

스마일 라식 가격 & 부작용 [내부링크]

스마트 라식 가격과 부작용 우리가 생활하면서 시력이 나빠지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을 오래 보고 있다보니 시력 나쁜 사람들이 더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력이 나쁜 사람들은 콘텍트 렌즈나 안경으로 시력..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실시간 조회 방법 [내부링크]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요새 금리가 너무 늦아 시중 은행보다 저축은행에 예금, 적금을 드는 것이 조금이나마 이율 높은 예금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투자처가 있으면 좋겠지만, 여윳돈이나 어..

콜라겐 추천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내부링크]

콜라겐 추천 - 여에스더 어린 콜라겐 요새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 콜라겐을 알아보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여에스더 어린 콜라겐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에스더 어린 콜라겐..

팔꿈치 통증 원인 [내부링크]

팔꿈치 통증 원인 몸 한부분 통증이 있으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는 것은 우리 몸 어디 하나 소중하지 않은 곳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물건을 들거나 팔을 돌려 공을 던지는 동..

연말정산 기부금 소득공제 한도 [내부링크]

연말정산 기부금 소득공제 한도 연말정산 소득공제 항목별로 정리 중에 있는데요, 지난번에는 연말정산을 가장 많이 돌려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인 인적공제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이번 시간..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인적공제 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13월의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적공제입니다. 부양가족이 많을수록 연말정산 환급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을 명확히 인지하고 빠지는 일 없..

녹내장 증상 자세히 살펴보기 [내부링크]

녹내장 증상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이었으나 최근에는 안압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녹내장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안질환 중 하나인 녹내장의 증상에 대한 내용을 다뤄..

당뇨에 좋은 음식 챙겨 먹어요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는 합병증이 무서운 병입니다. 평소 혈당관리와 꾸준한 운동으로 당뇨 수치가 높아지지 않게 관리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식단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당뇨에 좋은 음식..

백내장 증상 & 백내장 수술 [내부링크]

백내장 증상 백내장의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백내장 증상 나이는 60세가 넘게 되면 70%, 70세 넘으면 90%정도 겪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령이 되면 자연스럽게 겪게 되는 백내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

요실금 증상 & 치료방법 [내부링크]

요실금 증상과 치료방법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에 지장을 주는 병도 있지만 생명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삶의 질이 떨어지는 질병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요실금'입니다. 오늘은 요실의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케겔운동 방법 따라해 보세요 [내부링크]

케겔운동 방법 및 효능 케겔 운동은 약화된 골반 저근을 강화 시키는 요실금을 치료하는 비수술 치료법입니다. 케겔운동은 요실금 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에도 효과가 좋은 괄약근 운동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케겔..

중고차 매매시 필요한 서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고차 매매시 필요한 서류 새차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워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도 있고, 운전면허를 딴지 얼마 안된 초보자는 중고차로 첫차로 구입하여 부담없이 운전하려고 구입하려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혼 절차 및 사유 [내부링크]

이혼 절차 및 사유 양육권, 재산, 이혼 등의 의견이 합의된 것을 협의이혼이라고 하며,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소송을 통해 이혼 소송을 하는 것은 재판 이혼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재판 이혼 절차 및 양..

노안수술 부작용 및 노안 증상 [내부링크]

노안수술 부작용 및 노안 증상 나이가 들면서 신체도 함께 노화가 진행되는데 여러가지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얼굴에 주름부터 시작해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노화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중..

잠 잘오게 하는 방법 따라해 보세요 [내부링크]

잠 잘오게 하는 방법 잠을 잘자야 건강하고 다음날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불면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숙면 하는 법에 대해..

불면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시달려본 사람은 잠을 못잔다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잘 아실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다음날 무기력해지고 몸이 지쳐 정상적인 생활 또한 힘들..

탈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는 유전적으로 나이가 들면 생기는 것인줄 알았는데, 요새는 젋은 사람도 탈모로 고민인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유전적 요인은 물론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탈모에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안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에 안좋은 음식을 피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좋은 것을 공급하는 것보다 나쁜 것을 하지 않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부동산 공시가격 인상 : 재산세율 인하 [내부링크]

부동산 공시 가격 인상 : 재산세율 인하 부동산 공시가격 인상에 따른 방침으로 중산층의 1 주택 실수요자에 대한 재산세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주택 가격 기준을 더불어 민주당은 9억 원을, 청와대와 정부는 6..

유방암 초기증상 :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유방암 초기증상 : 자가진단 방법 유방암은 미국을 비롯해 우리나라에서도 여성암중 발병률이 가장 높은 암입니다. 유방암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은 암입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유방암에 좋은 음식 모든 병이 그렇지만 식이조절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면역력을 올려주고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피해야 하는 음식이 무엇인지도 알아보도..

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비염에 좋은 음식 만성 비염의 대표적인 원인은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비염이 있습니다. 그 외에 원인은 여러 가지이지만 증상은 두통과 비염 코막힘, 점액 콧물 분비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비염의 증상이 심..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 하세요 비염은 '평생 함께하는 친구'와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비염은 완치가 어려운 질병에 하나이고 비염 앞에 만성이라는 말이 붙는 이유인 거 같습니다. 요새와 같은 환..

다크서클 없애는법 [내부링크]

다크서클 없애는 법 우리가 피곤할 때 '다크서클이 턱까지 내려왔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만큼 다크서클은 피곤하고 지쳐 보이는 인상을 주며, 건강해 보이지 못해 보입니다. 이러한 다크서클이 피곤할 때 일시적..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신청방법 인간의 청력은 후천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계속 떨어집니다. 이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보청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보청기는 가격이 높아 선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

2021 군무원 시험일정 [내부링크]

2021 군무원 시험일정 군무원은 군인과 함께 군부대에서 일하는 공무원을 말하는데요, 2021년에는 다른 해보다 더 많은 인원을 충원한다고 하니 군무원이 되는 길이 조금 가까워진 셈이죠. 그럼 이번에는 2021..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요새는 동안이라는 말이 유행일 정도로 어려 보이는 얼굴을 선호합니다. 얼굴 주름 중 가장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이 팔자주름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살이 빠지면..

상속세 면제 한도 절세방법 [내부링크]

상속세 면제 한도 절세 방법 증여는 살아 있는 동안 가족 또는 친척에게 재산을 무상으로 이전하는 것이고, 상속은 사후에 재산을 무상으로 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상속을 할 때 무상으로 재산을 받기..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기 우리 몸의 연골은 손상되면 재생이 불가하므로 건강한 관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이미 알려진대로 통증과 염증에 효과적이며 특히..

증여세 면제한도 절세방법 [내부링크]

증여세 면제 한도 절세 방법 가족에게 재산을 주려해도 증여세라는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증여세는 일정 세율을 적용하여 납부해야 하지만 증여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증여세 면제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내부링크]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통신사 지원을 좀 더 많이 받으려면 높은 요금제에 사용해야 합니다. 통화량과 데이터를 많이 쓰는 사람이라면 무관하겠지만, 지원을 받으려 비싼 요금제로 변경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저는 운전면허증을 따 보겠다고 운전면허 학원 가격을 알아보고 비싼 운전면허 학원 수강료를 지불하고 겨우 딴 자동차 운전 면허증인데요, 요새는 신용카드도 모바일 결제가 되는..

2021 최저임금 적용 일급, 월급, 연봉 계산방법 [내부링크]

2021 최저임금 적용 일급, 월급, 연봉 계산방법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알바나 직원 고용을 하기 위해, 알바생은 알바를 하게 되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등 최저임금에 적용받는 분들은 최저임금에 대해 많은..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이용방법 [내부링크]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이용방법 애플 교육할인스토어에서 대학생 및 재학생,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Mac와 아이패드를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이용대..

주택연금 수령액 확인 [내부링크]

주택연금 수령액 확인 및 신청자격 젊었을 때는 아이 키우며 재테크 노하우, 내 집 마련 방법 등을 배워하며 열심히 살기 바쁩니다. 그리고 어렵게 집을 마련하여 정신없이 중장년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먼지다듬이 원인, 퇴치방법 [내부링크]

먼지다듬이 원인 및 퇴치방법 먼지다듬이는 책벌레라고도 하는 작은 벌레입니다. 몸의 크기가 1mm에서 7mm 정도여서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이 특징이지만 이 먼지다듬이를 보았다면 이미 번식이 활발히 된 후 발견..

점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점 생기는 이유 및 점의 종류 얼굴에 점이 없는 사람은 없을 텐데요, 얼굴에 한, 두 개 있는 점은 포인트처럼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얼굴에 여러 개의 점이 있다면 얼굴이 깨끗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대..

호화탕국 서양 가격, 효능 [내부링크]

호화탕국 가격 및 부작용 요새는 여성은 물론 남성분들까지도 날씬한 몸을 갖고 싶어 합니다. 미의 기준은 다양하지만 날씬한 몸이 되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요새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내부링크]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깨끗한 피부는 누구나 바라는 것인데요, 얼굴에 기미나 잡티만 없어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외선에 늘 노출되어 있고 그것이 누적되다 보니 멜라닌 색소가..

얼굴살 빼는법 [내부링크]

얼굴살 빼는 법 : 작고 탄력있는 얼굴 만들기 통통한 볼살은 어려 보이는 동안의 필수 조건이지만 얼굴이 통통하신 분들은 얼굴살을 빼서 갸름하게 만들고 싶어 합니다.  얼굴 부기 빼는 법', '볼살 빼는 법', '..

천관보 가격 & 효능 [내부링크]

천관보 가격 & 효능 나이가 들면서 몸의 여기저기에서 나이가 들었다는 신호를 보내오는데요, 그 신호중 하나가 관절이 약해진 것입니다. 나이가 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으나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은..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제출방법(양식첨부) [내부링크]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제출방법과 양식 다운로드 2020년 10월 25일 국토부의 보도자료에 주택자금조달계획서 및 증빙자료 대상을 확대화하여 2020년 10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서울의 모든 주택 구입 시 주택자금..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내부링크]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찬바람이 불고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 몸을 움츠리고 근육이 긴장하게 되어 무릎, 팔목 손목 등 관절이 시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데요, 평상시에 관절 건강 관리를 위해 관절에 무..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증빙자료 범위확대 [내부링크]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증빙자료 범위 확대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제출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증빙자료 또한 범위를 늘리는 법안이 2020년 10월 20일 국무회의를 통과하여 10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국토부 보도자료..

노스카나 연고 효능 [내부링크]

노스카나 연고 효능 피부에 있는 여드름 흉터 연고, 흉터를 효과적이라는 동아제약 노스카나 연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스카나 연고 여드름을 짜서 생긴 흉터, 수술 후 남은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

허리 삐끗했을때 디스크의 구별방법 [내부링크]

리 삐끗했을때와 디스크의 차이 우리가 흔히 무거운 것을 잘못 들거나,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여 허리가 삐끗했다고 표현하는 것은 '급성요추염좌'질환을 말합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허리디스크에 걸린 게 아닌..

협의이혼서류 양식 [내부링크]

협의이혼 절차 및 협의이혼 서류양식 첨부 협의이혼의 원인은 성격차이, 배우자 간통 등 다양한 사유가 있겠지만 말 그대로 서로 합의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재산분할, 자녀 양육비, 이혼 위자료, 친권..

대상포진 예방접종 시기와 가격 [내부링크]

대상포진 예방접종 시기 및 가격 주위에 대상포진을 앓고 엄청난 고통에 시달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 텐데요, 대상포진은 초기에 빠른 치료를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해야 포진 후 신경통이라는 후유증..

대상포진 초기증상, 원인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원인, 합병증 대상포진에 걸린 주위 사람의 얘기를 들어오면 엄청스러운 고통과 통증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수두를 치렀던 사람이라면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니 수두..

목디스크 초기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목디스크 초기 증상과 예방법 요새는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으면 불안하다는 스마트폰 중독 현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로 인해 40대 이상 연령대에 나타나는 목디스크 초기 증상이 2,30대는 물..

지출결의서양식 자동계산 [내부링크]

지출결의서양식 : 엑셀 파일_합계 자동계산 회사생활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양식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지출결의서 양식은 가장 많이 쓰고, 대부분의 직원들이 사용할 것입니다.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 비용은..

사직서 양식 및 권고사직서 양식(무료) [내부링크]

사직서 작성방법 및 사직서 양식 첨부(권고사직서 양식 포함) 요새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많이 사라지기도 하고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퇴사를 결심하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내부링크]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메신저, 전자결제 기능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고, 언제 어디서 코로나 19 감염이 발생하지를 모르기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들이 증가하고 있습니..

SKT 군인요금제 종류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SKT 군인 요금제 종류 요새는 군부대에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요금제도 '군인 요금제'가 별도로 있는 것을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3개의 통신사마다 군인 요금제가 있는데 먼저 SKT군인요..

중학생 독감 무료접종 기간 [내부링크]

독감 무료접종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9월 22일부터 독감 무료접종을 실시하였으나 백신을 옮기는 유통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되면서 한시적으로 독감 무료접종을 중단하였습니다. 정부는 현재 독감 백신의 품질에 문..

급여명세서 양식 다운받기(자동계산) [내부링크]

급여명세서 양식 및 작성하기 직장인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 '월급날'이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직원들에게 급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민감해서 인사업무 중에 제일 중요한 부분이 급여..

토평콘솔hub 배송지연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1. 토평콘솔hub 택배지연 원인 알아보기 코로나 19로 인해 택배량 증가로 하루면 오던 택배들이 2~3일 지나야 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택배 배송을 조회하게 되면 토평콘솔hub에 머무르고 있는 경우..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 건강한 다이어트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먹고 싶은 음식을 참아가며 날씬한 몸을 유지하는 것은 너무 힘든 일입니다. 평생 식욕을 참고 살아가야 하는 것이 너무나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먹..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내부링크]

스티커 &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우리 생활 속에서 테이프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테이프를 붙여 물건을 고정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떼고 나면 남아있는 자국을 없애기 힘..

차요태 효능 먹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요,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차요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차요태란? 박과에 속..

캐슈넛 효능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캐슈넛 효능 및 섭취 시 주의점 캐슈넛의 식감은 부드러워서 어린아이는 물론 나이 드신 어른들이 드시기에 좋습니다. 게다가 영양분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간식으로 좋은 견과류인데요, 이번에는 캐슈..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수급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조건 및 신청방법 실업급여란 근무기간에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을 하여 재취업을 하는 동안 실업으로 인한 생계와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 소정을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수급 조건 [내부링크]

자발적 퇴사지만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한 사유 비자발적 퇴사를 하여야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러나 예외적으로 자발적 퇴사임에도 불구하고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자발..

바세린 블랙헤드 없애기 [내부링크]

바세린으로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바세린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우리에게 익숙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바세린은 피부 케어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근로기준법 병가 처리 방법 [내부링크]

근로기준법 병가 처리 방법 현재는 근로기준법에 병가에 대한 급여지급 규정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 회사 사규(취업규칙)에 따릅니다. 이러한 회사 사규가 없는 경우 회사 방침이나 회사와 근로자의 합의에 의..

2021 군인 월급 인상 [내부링크]

2021 군인 월급 인상안 군인의 월급은 2년마다 인상이 되었는데요, 그렇게 되면 2021년 군인 월급은 2020년과 같아 동결될 거라는 예측과 달리 9월 1일 국무회의를 거쳐 3일에 2021년 군인 월급 인상안을 국회에..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내부링크]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을 배달시킬 때 제품의 신선도 유지와 식품을 녹지 않게 하기 위해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서 오는데요, 이때 드라이아이스를 잘못 만지게 되면 화상이나 동상을 입을..

손톱 세로줄 손톱 검은세로줄이 생기는 원인 [내부링크]

손톱 상태로 알 수 있는 몸의 상태 손톱의 모양과 색으로 몸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상시 손톱을 보면서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에는 손톱으로 보는 몸의 건강에 대해서 알..

레몬물 효능 및 복용방법 [내부링크]

레몬물의 효능과 주의사항 몸속 독소를 제거해 신진대사를 활발하여 다이어트로 할 때 많이 활용하고 있는 레몬물은 생각했던 것보다 효능이 더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레몬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및 정확한 효능 [내부링크]

잦은 흡연과 음주 등으로 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밀크씨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데요, 활성산소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등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영양소로 알려진 밀크씨..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및 갱신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및 방법 직접 방문하여 운전면허 갱신 시 준비물 ① 운전면허증(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필요) ② 컬러사진 1매 - 6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무배경 사진 - 크기 : 3.5 x..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사람들은 단맛 나는 과일을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스위트 체리보다 타트체리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타트체리에는 몸에 좋은 특별한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 주의점 [내부링크]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 주의점 타이레놀은 상비약으로 구비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진통제입니다. 이렇게 흔하고 쉽게 구입해서 복용할 수 있는 타이레놀의 효능과 복용할 때 주의점이 무엇인지 대..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위한 비용을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지원금액 1인당 연간 8만 원의 공연, 전시 관람, 국내여행, 영화..

치매 귀주름 생긴다면? [내부링크]

귀주름이 치매의 징조? 치매는 본인 및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고통을 안겨주는 병으로 치매가 오기 전에 평상시 건강관리와 예방하는 하는 것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이러한 치매가 귀에 있는 주름과 연관되어 있..

카놀라유 부작용 치매 연관성 [내부링크]

카놀라유 부작용과 몸에 좋은 오일 요리를 하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요리가 튀김, 볶음 요리인데요, 과거에는 콩기름을 주로 많이 사용하였으 나 최근에는 올리브유, 해바라기씨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등 다양..

청년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만기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 공제 조건, 신청방법, 중도해지, 만기 2020년 바뀐 청년 내일채움공제의 가입조건과 신청방법등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에 지원금을..

알바 퇴직금 조건 지급기준 [내부링크]

아르바이트 퇴직금 수령 조건 대부분 알바들은 단기간 일하는 사람이 많아 알바는 퇴직금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알바를 하더라도 1년 이상 일하는 경우 대부분 퇴직금을 받..

퇴직금 계산방법 [내부링크]

근로자가 퇴직할 때 퇴직금을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퇴직금은 회사에 입사하고 1년 이상 근무하고 평균 주 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 되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생도 주15시간이상, 1년 이..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및 준비서류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및 준비서류 퇴직금이란 근로자의 퇴직 후 안정된 생활을 돕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이러한 퇴직금은 근로자가 평균 주 15시간 1년 이상 근로를 하고 퇴직하는 경우 퇴직금을 받을 수 있..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내부링크]

육아휴직급여 사후 지급금 육아 휴직을 하는 근로자를 다시 직장으로 복귀하여 안정적인 근로를 연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육아휴직급여를 지급할 때에 25%를 제외하고 지급된 금액을 복직 후 6개월..

육아휴직 급여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육아휴직 급여 및 신청 방법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입양한 자녀도 포함)를 둔 근로자는 육아휴직을 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육아휴직을 신청하여도 회사에 근로자의 급여를 지..

근로자 동의 없이 가능한 급여공제 항목 [내부링크]

근로자 동의 없이 급여공제 가능한 항목 근로자의 급여는 전액 지급을 원칙으로 근로자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임금채권 등을 공제할 수 없지만 아래의 항목에 대해서는 근로자의 동의 없이 급여 공제가 가능..

공제되지 않는 매입세액 [내부링크]

세금계산서 중 공제되지 않는 매입세액 납부세액 = 매출세액 - 매입세액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뺀 금액을 부가가치세 납부 금액이므로 매입세금계산서의 세액은 중요합니다.  매입세액 공제 가능 여부 판..

퇴직연금 수령방법 및 종류 [내부링크]

퇴직연금 종류 및 수령/중도인출 방법 퇴직연금 제도는 기업이 퇴직급여를 외부의 금융회사에 적립하여 운용해서 근로자가 퇴직할 때에 선택에 따라 일시금이나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퇴직금 제..

권고사직 위로금(합의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근로자 권고사직 시 위로금 및 실업급여 조건 외 기타 사항 해고와 권고사직은 근로자의 의사가 아닌 회사의 원인으로 사직한다는 점은 같을 수 있지만 해고는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말 그대로 해고를 통보하는 것..

직장내 차별금지 및 채용공고 모집 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직장 내 차별금지 및 채용공고 모집 시 유의사항 채용공고 모집 시 차별금지 회사에서는 필요 인력을 모집하는 데 있어 경력과 학력, 자격조건, 급여 수준, 복리후생 등을 채용공고에 기재하게 되는데 차별..

실거주주택 구입 세입자 확인 및 동의 필요 [내부링크]

임대인 실거주 임차인 동의 필요 2020년 7월에 개정된 주택임대차 보호법이 내용이 복잡하고 논란이 많이 정부가 2020년 8월 28일에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 해설집을 발표하였습니다. 해설집 내용에서 빠진 부분의..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절차 및 효력 [내부링크]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절차 및 효력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주택임대차 계약 과정에서 발생되는 각종 분쟁에 관련하여 소송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심의하고 조정하여 국민의 주거생활..

계약갱신요구권 및 임대료 상한에 대한 주택임대차보호법 사례 : 임대인과 임차인의 권리 [내부링크]

임대차 3 법  주택임대차보호법 사례 : 임대인과 임차인의 권리 국토부와 법무부가 2020년 7월 31일에 개정된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대한 해설집을 발표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

접대비의 법정지출증빙(영수증, 세금계산서등) [내부링크]

접대비의 법정지출증빙 일반 접대비의 법정지출증빙 1만 원 이하 접대비 지출은 신용카드, 직불카드, 세금계산서, 계산서, 기명식 선불카드, 현금영수증 간이영수증을 수령하여 보관합니다. 1만 원 1만 원..

회사 제품 임직원 할인 판매시 회계처리 방법 [내부링크]

회사 제품 임직원 할인 판매 시 회계처리 방법 회사 제품을 임직원에게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가격보다 싸게 판매할 때 원래 판매하는 소비자 가격으로 매출인식을 하여야 하는지 할인이 된 가격으로 매출을..

경조사비 비용인정 한도 및 회계처리 방법 [내부링크]

경조사비 비용인정 한도 및 회계처리 방법 거래처의 경조사비의 비용인정 20만 원 이하 거래처 경조사비 거래처의 경조사비는 접대비에 해당되며 1만 원 초과 지출하게 되면 원칙적으로 법정지출증빙인 세금..

법정근로시간과 소정근로시간의 정의 연장 근로 판단 [내부링크]

법정근로시간과 소정근로시간의 정의 연장 근로 판단 법정근로시간 법정근로시간 규정은 5인 이상 사업장에 적용됩니다. 휴게시간을 제외한 근로시간이 1일 8시간, 1주 40시간이며, 1주일에 연장근로 12시..

사내 법정 의무 교육 [내부링크]

사내 법정 의무 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매년 1회 1시간 이상 사업주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여야 하는 의무교육입니다. 모든 근로자가 대상이며 휴가 및 출장 등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근로자가 있을..

아르바이트 채용시 주의해야 할 사항(알바생 필독) [내부링크]

아르바이트 채용 시 주의점 근로계약서 작성 아르바이트 채용 시에도 근로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서면으로 2부 작성해야 하며 사업주와 근로자 서명 후 1부는 사업주가 보관하고, 1부는 근로자에게 발..

생애 최초 주택 취득세 면제(감면) 조건 및 감면 요율 [내부링크]

생애 최초 주택 취득자 취득세 면제 조건 및 감면 요율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면제 조건 연령, 혼인 관계없이 최초 주택을 취득하는 것이라면 취득세가 감면됩니다. 세대주, 세대원 모두 주택을 산 적 없어..

법인카드 사용 시 주의 사항 [내부링크]

법인카드 사용 시 주의 사항 법인카드는 주중에 회사에서 사용할 음료나 커피 등 회사 업무와 관련하여 업무용으로 사용될 때는 문제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사용하거나 공휴일, 주말 등..

병가, 조퇴, 지각, 외출 처리 방법 [내부링크]

병가, 결근, 조퇴, 지각, 외출 처리 방법 근로자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병가 처리방법 근로자가 개인적으로 다쳤거나 질병으로 병가를 내는 경우는 취업규칙으로 병가기간 동안 급여를 어떻게 지급해야..

주휴수당 지급 조건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주휴수당 지급 조건 및 계산방법 주휴수당이란 근로기준법 제55조 및 시행령 제30조에 의해 고용주는 1주일 동안 근로시간을 정한 소정근로일을 개근한 근로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 유급휴일을 주어야..

연차휴가 일수와 연차수당 계산 [내부링크]

연차휴가 일수 및 연차수당 계산  입사 1년미만 근로자의 연차 휴가 2017년 5월 29일까지 입사한 근로자 입사 1년차 발생 15일 - 1년 미만 기간에 사용한 연차 일수 = 남은 연차 휴가 일수 - 입사 1년 발..

4대보험 공제 방법 및 가입 제외 대상 [내부링크]

4대 보험 공제 방법 및 가입 제외 대상 4대 보험 가입 대상 주 15시간 근무한 근로자 월 8일이나 월 60시간 이상 근무한 근로자 4대 보험 공제 방법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1일이 지나 입사하는 경우 해당..

부동산 취득세 시행령 정리 및 취득세 중과 예외사항 [내부링크]

부동산 취득세 시행령 정리 및 취득세 중과 예외사항 7월 31일 취득세에 대해 국회가 통과가 됐고, 시행령의 세부안이 나와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정안 취득세율 1. 1 주택자는 가격에 따라 1~3% 세율 적..

근로계약서 필수 내용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필수 내용 근로계약서는 근로자의 임금, 근로시간 등 근로조건을 명확하게 하고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도 꼭 작성해야 합니다. 사업주와 직원 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근..

직원 채용 시 받아야 할 서류 [내부링크]

직원 채용 시 받아야 할 서류 이력서 직원의 경력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최종학력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학력을 증명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제출받는다. 경력증명서 경력직원 채용 시 경력을..

3기 신도시 30년 이상 거주할 수 있는 기본주택 계획 발표 [내부링크]

3기 신도시 30년 이상 거주할 수 있는 기본 주택 계획 발표 3시 신도시에서 무주택자에게 30년 이상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겠다고 경기도에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시장과 도지사가 정해 주는 전월세 표준임대료 법안 발의 [내부링크]

시장과 도지사가 정해 주는 전월세 표준임대료  법안 발의 민주당 윤호중 의원 대표가 주거 기본법과 주택임대차 보호법 일부 개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1. 주거 기본법 개정안 제안이유 및 주요 내용 대한민국..

2주택 이상 취득세 중과세 시작 [내부링크]

취득세 중과세 시작 취득세 중과 시점 취득세는 매매계약서 작성 일자가 아닌 등기소 소유권 이전 시점에 발생한다. 법 개정 전에 계약서를 써도 잔금을 법 개정 이후에 치르면 취득세가 중과된다. 일시적 2..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기준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기준 3기 신도시 사전 청약하는 9천 세대의 물량을 가점제가 아닌 방법으로 뽑는다고 합니다. 가점제가 아니기 때문에 점수가 낮은 사람들도 당첨될 수 있기 때문에 3기 신도시 청약에 당첨..

주택양도세율 최대 80% 적용 법안 발의 [내부링크]

주택 양도세율 최대 80% 적용 법안 발의 현재 여당인 민주당에서 주택 양도세율을 최대 80%까지 부과하겠다는 법안을 발의했고, 7월 임시국회를 통해 빠르게 통과시켜 단기간에 사고팔아 시세차익을 얻는 투..

정부에서 추진하는 임대차 3법 + 2법, 임대차 5법 추진 [내부링크]

정부에서 추진하는 임대차 3 법 + 2 법, 임대차 5 법 추진 정부는 임대차 3 법에 2가지를 더해 7월에 임대차 5 법을 도입하는 것을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임대차 3 법 1. 전월세 신고제(부동산 거래 신고..

7.10 부동산 대책 정리 [내부링크]

7.10 부동산 대책 정리 이번 7.10 대책은 향후 방향성 제시하고 상세내역은 추가적으로 지켜봐야 하는 정도의 발표 내용입니다. 1. 서민 실수요자 지원 혜택 및 공급 확대 정책 1> 20~30대 청약물량 배정 증가..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기준법 [내부링크]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기준법 상시 사용하는 근로자 수 산정 방법(근로기준법 제11조) 상시 근로자수 = 산정기간 동안 근로자 연인원 ÷ 산정기간 중 가동일 수 통상 근로자, 기간제 근로자, 단시간 근로자,..

급여계산 및 과태료 급여 공제 [내부링크]

다양한 경우의 급여 계산 및 과태료 급여 공제 말일까지 근무하지 않고 월 중간에 퇴사한 경우 취업규칙이나 근로계약서 등에 특정 월 중도퇴사의 경우 근무 월의 임금을 전액 지급한다는 내용을 규정되어..

급여 압류 한도 [내부링크]

급여 압류 한도 임금은 근로기준법 43조에 의해 사용자(회사)가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나, 법원의 판결에 의해 근로자의 임금이 압류된 경우에는 회사는 채권자에게 직접 해당 압류 금액을..

원천징수 대상 및 신고 방법 [내부링크]

소득별 원천징수 신고 방법 원천징수는 사업자가 종업원 등의 소득자에게 소득을 지급할 때에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대신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원천징수 흐름 ① 소득 지급 시 세금(소득세, 지방소득세..

수습근로자의 수습기간과 해고 및 해고예고수당 지급 여부 [내부링크]

수습근로자 수습기간과 해고 및 해고예고수당 지급 여부 수습근로자의 해고 예고수당 지급 여부 근로기준법 제26조 '해고의 예고' 해고하려면 적어도 30일 전에 사용자는 예고해야 하며, 30일 전에 예고하지 않으..

개봉한 와인 활용방법 [내부링크]

개봉한 와인 활용방법 와인을 개봉하는 순간 산화되기 때문에 와인의 고유의 맛과 향이 변화되기 시작합니다. 되도록 개봉한 와인은 최대한 빨리 마시는 것이 좋고, 한 번에 마시기 힘들다면 최대 3일 안에 마시..

와인과 치즈 [내부링크]

와인과 치즈 와인과 치즈는 발효음식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즈에는 단백질과 칼슘의 함량이 높으며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치즈를 곁들어 와인과 함께 마시면 와인의 떫은..

와인 보관 방법 [내부링크]

와인 보관 방법 와인 저장 온도 와인을 저장하기 좋은 온도는 12~15도 정도입니다. 12도 이하는 숙성이 느리고 15도 이상이면 너무 빨리 숙성되어 와인의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와인은 높은 온..

계절별 어울리는 와인 [내부링크]

계절별 어울리는 와인 비 오는 날에 동동주와 파전이 생각나듯이 와인에도 날씨와 계절에 맞는 어울리는 와인이 있습니다.  봄과 어울리는 와인 봄은 겨울이 지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절인 만큼 신선하고..

6.17 대출 규제 소급 적용 [내부링크]

6.17 규제지역 대출 규제 소급적용 규제지역 확대 [6.17 대책後] 김현미 "대출 규제 소급 적용 안된다" vs. 수요자들 "뻔뻔한 거짓말" 26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MBC(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6.17 대..

주식 양도소득세(2020년 8월 1일 업데이트) [내부링크]

주식 양도소득세 현재 0.25%의 증권거래세를 2021년 0.23%, 2023년까지 0.15%까지 단계적으로 낮추고 주식으로 벌어들인 차익에 대해서 양도소득세를 부과한다. 주식 양도차익 금액 5천만 원 까지는 비과세..

부동산 규제 지역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 지역 정부가 규제지역으로 정한다는 것은 개발호재가 있어 아파트 가격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미리 조치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투자자 및 실거주자가 신경 써야 할 부동산 규제는 투..

토지거래허가구역의 부동산 거래 [내부링크]

토지거래허가구역의 부동산 거래 용산 국제업무지구 주변은 이미 시행하고 있는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송파, 청담, 대치, 삼성동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6월 23일부터는 주택, 상가, 오피스텔을 매수하려고 하면 구..

양도소득세 집수리 비용 처리 필요경비 증빙서류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집수리 비용 처리 필요경비 증빙서류 1세대 1 주택의 경우 양도소득세의 부담이 없지만,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한다면 필요경비 비용 지출 영수증 등을 증빙하여 양도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세청의 주택 양도소득세 절세팁 [내부링크]

국세청의 주택 양도소득세 절세 팁 상가로 사용하는 주택의 양도 단독 주택 1채 보유하고 있고 그 주택에서 거주하다 음식점을 운영하기 위해 용도 변경하여 영업을 하다 폐업을 하고 주택을 매도하는 경우. <..

절세의 기본! 1세대의 1주택의 정의 [내부링크]

절세의 기본! 1세대의 1 주택의 정의 1세대 1 주택은 양도소득세 등 비과세 혜택이 주어지는데 잘못 알고 있거나 막연한 개념으로 중과세되는 세금을 내야 하는 일이 없도록 1세대의 개념을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

알아두면 유용한 부동산 계약 꿀팁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부동산 계약 꿀팁 많은 집 보기 지역을 정하고 세부적은 조건을 고려해서 여러 개의 매물을 보았다면 마지막에 본 아파트가 좋을 매물일 확률이 높습니다. 중개사무소는 가지고 있는 비슷한 가격..

6.17 부동산 정책 발표 내용 정리 [내부링크]

6.17 부동산 정책 :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6.17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책 취지 1. 풍선효과 원인..

재개발 입주권과 아파트 분양권의 양도소득세 [내부링크]

재개발 입주권과 아파트 분양권의 양도소득세 살고 있는 지역이 재개발 구역이 지정되면서 조합원 자격으로 재개발 입주권을 갖게 되거나 조합원으로부터 재개발 입주권을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

부동산 중개사무소 찾아보기 [내부링크]

나에게 맞는 좋은 부동산 중개사무소 찾아보기 중개사무소를 잘 선택해서 좋은 중개사를 만나야 매매 가격을 협상하고 원하는 것을 중간에서 잘 조율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이라는 큰 거래를 하기에 더더욱 부동산..

내집마련으로 거주안정과 아파트 투자를 동시에 하는 실거주 [내부링크]

내 집 마련으로 거주안정과 아파트 투자를 동시에 하는 실거주 집을 사지 못하는 이유 누구나 내 집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며 삽니다. 하지만 치솟는 집값으로 고점 구매 후 하락하게 될까..

아파트 계약하기 : 5단계 [내부링크]

5단계 : 초보 투자자 부동산 계약하기 1~4단계를 거쳐 마지막 단계인 부동산을 계약하는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가계약 계약날짜, 시간 협의하여 가계약금을 계좌 이체합니다. 계약서 작성 및 계약금 지급 1. 등..

아파트(투자 물건) 선정하기 : 4단계 [내부링크]

초보 투자자 물건 선정하기 : 4단계 3단계에서 단지 선정을 했다면, 4단계는 투자할 물건을 보고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중개업소 정하기 네이버 부동산에서 방문할 단지 근처 부동산 리스트를 작성하고 부동..

단지 선정 및 투자처 시세 조사하기 : 2, 3단계 [내부링크]

2단계 : 부동산 초보 투자금에 맞는 단지 선정 1단계에서 지역을 정했다면, 좀 더 범위를 좁혀서 단지를 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지 분류하기 첫 번째 등급으로 그지역 내 가장 비싸고 좋은..

투자 지역 선정 : 1단계 [내부링크]

1단계 : 부동산 초보 투자 지역 선정 초보 투자자에게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 하는지, 투자를 하고 싶지만 무엇을 먼저 시작해야 하는지 조차 몰라 투자처를 찾기 어려워합니다. 이러한 초보 투자자를 위해 어..

아파트 매수 타이밍 [내부링크]

아파트 매수 타이밍 부동산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합니다. 집값이 오르고 내리는 원리의 흐름을 파악하여야 적절한 시점에서 부동산을 매수하여 시세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 살고 싶어 하는 수요가..

아파트 시세를 결정 짓는 입지 조건 [내부링크]

아파트 시세를 결정짓는 입지 조건 아파트 시세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입지입니다. 새로 지은 신축 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은 맞지만, 사람들이 선호하는 입지는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강남의 낡은..

사람들이 아파트에 투자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들이 아파트에 투자하는 이유 부동산에는 토지, 빌라, 오피스텔, 상가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유독 사람들이 아파트에 투자를 많이 하는 이유와 부동산별 투자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피스텔..

계약갱신청구권제 및 전월세 상한제 개정안 발의 [내부링크]

계약갱신청구권제 및 전월세 상한제 개정안 발의 2020년 6월 5일 민주당 윤후덕 의원 법안 발의 계약 갱신 청구원제와 전월세 상한제를 도입하는 내용으로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민주당의..

투자가치 높은 신설 예정인 역세권 아파트 [내부링크]

투자가치 높은 신설 예정인 역세권 아파트 역세권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시세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역세권 아파트가 투자가치가 높고, 없던 전철역이 생기는 것은 여러 가지 좋은 점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절세 전략 [내부링크]

부동산 절세 전략 부동산의 절세 전략은 먼저 비과세를 적용받고, 그리고 감면, 마지막으로 중과세를 피하는 절세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부동산 비과세 원래는 과세 대상이지만 정부가 특정 정책을 수행하기..

취득세 비과세 및 감면 [내부링크]

취득세 비과세 및 감면 신축 공동주택의 임대등록 시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하여 전용면적 60m²이하의 공동주택을 분양받은 경우, 잔금 지급 완료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임대 등록했을 때 취득세의 85% 정..

부동산 세금 종류 [내부링크]

부동산 세금 종류 부동산의 세금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부동산 공부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1. 취득세 부동산을 취득할 때 납..

1세대 1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내부링크]

1세대 1 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1세대 1 주택은 실수요자로서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러한 1세대 1 주택에도 비과세 요건들이 존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장 기본이 되는 1가구 1 주택 양도소득..

아파트 청약시 의무거주 기간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시 의무거주 기간 정부는 수도권 내 모든 공공분양 시 최대 5년 의무 거주하는 개정안을 2020년 5월 27일부터 입주자를 모집하는 공공분양 주택에 적용하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앞으로 시세보..

명품 싸게 구입하는 방법 : 세관 공매 [내부링크]

세관 공매 : 명품 싸게 구입하기 해외에서 물품을 수입하고 통관할 때 면세한도를 초과하는 물품 등을 압류하게 되는데, 이때 기간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은 경우 절차를 거쳐 국가에서 주관하여 경매로 처분..

자동차보험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할인 받는 방법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나이, 운전경력, 차종, 사고유무 등에 따라 자동차보험료가 차이가 나지만, 같은 조건임에도..

2020년 주거종합계획 :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통과 [내부링크]

2020년 주거 종합계획 : 임대차 보호법 개정안 통과 20대 국회에서 2020년 5월 20일에 주택임대차 보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개정안은 6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올해 연말부터 본격 시행될 것으로 보입니..

2020년 주거종합계획 : 전월세 신고제 [내부링크]

2020년 주거 종합계획 : 전월세 신고제 현재 매매거래에 대해서만 실거래가를 신고하는 있는 제도를, 2020년 5월 20일 주거 종합계획에 전월세 신고제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하였다. 구분 신고 과태료 매매계약..

생활비 절약 : 상품권 활용하기 [내부링크]

재테크의 첫 단추/생활비 절약 : 상품권 활용하기 요새는 코로나로 외출 자체를 꺼려 생필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많이 구입합니다. 또 추세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구매를 많이 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채..

중고 판매와 기부하기 [내부링크]

재테크의 첫 단추/푼돈 모으기 : 중고 판매와 기부하기 가장 훌륭한 인테리어는 정리 정돈이라고 합니다. 집에 있는 물건들 중 사용하지 않은 것들, 아까워서, 혹은 나중에 사용할 것 같아서 등의 이유로 물..

와인에 대한 잘못된 상식 [내부링크]

와인에 대한 잘못된 상식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와인에 대한 고정관념 등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와인을 알면 비즈니스가 즐겁다'라는 책을 읽어보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들이 맞기도 하고 잘못..

나라별 와인 라벨 읽기 [내부링크]

나라별 와인 라벨 읽기 화이트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블랑(Blanc) 화이트(White) 비안코(Bianco) 블랑코(Blanco) 바이서(Weinkellerei) 레드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루주(Rouge) 레드(..

와인과 잘 어울리는 음식/와인과 음식 궁합 [내부링크]

와인과 잘 어울리는 음식 와인에 대해 '와인을 알면 비즈니스가 즐겁다'라는 책으로 와인 지식을 쌓고 있는데, 이 책 안에 알아두면 좋은 와인 상식들이 제목과 달리 무겁지 않게 쉽게 설명되어 있어 재미있게..

주택임대료 소득 신고 대상범위 [내부링크]

주택 임대료 소득 신고 대상 범위 과세대상 2018년 말까지 : 주택임대소득이 2천만 원 초과한 경우에만 신고하였음. 2019년 : 주택 임대료 소득이 2천만 원 이하인 사람도 2020년 6월 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와인 종류에 따른 포도 품종 [내부링크]

와인 종류에 따른 포도 품종 레드 와인 포도 품종 : 바르베라(Barbra) 이탈리아 피에몬테에서 주로 생산되며, 척박한 토질에서 잘 자란다. 오래 숙성시키지 않아 신선할 때 마시는 와인으로 청량감이 좋고, 신맛..

2020년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면제) 조건 [내부링크]

2020년 1가구 2 주택 양도세 비과세(면제) 조건 세법상 한 가족이 동일한 주소지에서 같이 거주할 경우에 1가구라고 정의합니다. 기존에 소유한 주택이 있고,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라도 다른 주택을 소유하고..

전국민 재난지원금 전화신청 및 오프라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행정안전부는 5월 15일부터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 시스템을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전화 신청이 가능해졌다. 전화신청 콜센터 : 1544-7000 / ARS..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조건 및 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조건 및 방법 행정안전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단위인 '가구'인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가정폭력, 아동학대 피해자이거나 세대주가 행방불명인 경우 등은 세대주의 위임장 없이 이..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및 사용처 긴급 재난 지원금을 신청해서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용 지역 3월 29일 주민등록지 기준 지역에서 사용 가능(서울에서 발..

아파트 방향에 따른 일조권 (남향>동향>서향>북향) [내부링크]

아파트 방향에 따른 일조권 (남향> 동향> 서향> 북향) 아파트 구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교통, 상권, 학교, 일조량(방향)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방향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택의 방향에 따..

전월세 확정일자, 전세권설정등기 비교 [내부링크]

전월세 확정일자, 전세권 설정등기 비교 전월세 계약을 할 때 세입자는 보증금을 임대인(집주인)에게 지급하게 됩니다. 특히 전세는 대부분 억 단위의 보증금을 지급하게 되는데요, 계약 종류 후 보증금을 안..

[SIDEX 2020]시덱스 사전등록 신청 : 국제종합학술대회/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일정 [내부링크]

[SIDEX 2020] 시덱스 사전등록 신청 : 국제 종합학술대회 /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일정 기간 학술대회 2020년 6월 6일(토) ~ 7일(일) : 2일간 전시회 2020년 6월 5일(금) ~ 6일(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2020년 강화된 주택자금조달계획서 [내부링크]

2020년 강화된 주택자금조달계획서 작년 국토부에서 발표한 '12.16 정책'중 하나인 주택 취득 자금조달 계획서의 기준이 강화되었는데요, 주택 취득 자금조달 계획서가 무엇인지부터 바뀐 기준들을 하나하나 살펴..

아파트 관리비 내역 및 절약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관리비 내역 및 절약 방법 매달 고지되는 아파트 관리비는 어떻게 계산되어 청구되는지, 절약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 주체 입주자 대표회의를 거쳐 관리 주체를 결정하게 됩니다. (..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 계산 및 요율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 계산 요율 알아보기 주택, 토지, 상가 등 부동산을 거래할 때 대부분 공인중개사를 통해 하게 되게 됩니다. 즉, 원하는 부동산을 소개해 주어 계약이 성사됐을 때 지급하는 수수료를..

유부초밥 도시락 꾸미기 : 토핑 유부초밥 [내부링크]

유부초밥 도시락 꾸미기 : 토핑 유부초밥 밥만 넣은 유부초밥. 영양도 부족하지만 맛도 심심하지요? 그래서 토핑을 올린 유부초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좋아하는 재료를 위에 얹어 맛이 한층 좋아지고 모양도..

부동산 소유권 이전 셀프등기 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소유권 이전 셀프등기 하기 주택을 매입하고 소유권 이전을 할 때 대부분 법무사를 통해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합니다. 부동산이라는 큰 거래에 스스로 등기를 한다는 거 자체가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자동차세 할인 절약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세 할인 절약 방법 자동차세는 자동차의 소유자에 대해 자동차 종류별로 법에 정해진 금액을 과세하는 조세입니다. 이러한 자동차세 대한 자세한 내용과, 자동차세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생크림을 너무 좋아해서 무엇을 해볼까 하다 케이크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케이크 속에 들어가는 빵까지 만들 실력은 되지 않아 마트에 가서 최대한 케이크와 비슷한 동그란 카..

지역주택조합 가입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지역주택조합 가입시 유의사항 지역 주택조합이란 지역의 주민들이 조합을 구성해서 토지 매입부터 시공사 선정, 건축비를 직접 부담하여 아파트를 건설하는 제도입니다.  지역 주택조합은 집을 구매하는 것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서울시는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소상공인을 위해 연매출 2억 원 미만 영세 자영업자를 위한 '생존자금'을 지원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총 5천740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실질..

2020년 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2020년 종합부동산세 보유세의 하나인 '종합부동산세'는 과세기준일 매년 6월 1일 기준 주택, 토지를 유형별, 인별 합산하여, 그 공시 가격 합계액이 각 유형별로 공제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에 대해서..

부동산 취득세 계산 및 납부기한 [내부링크]

부동산 취득세 계산 및 납부기한 부동산을 사는 순간 내는 세금을 취득세라고 합니다. 부동산의 종류에 따라, 이미 취득한 부동산에 따라 다른 세율을 적용하게 됩니다. 취득세는 계산이 되어 납부서가 자동..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일자,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일자, 사용처 정리 '전 국민 재난지원금' 4월 30일 본회의에서 재산과 소득에 관계없이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추경을 통과시켜 기존 소득 하위 70% 범위에서 대한민국 국적이..

리뷰요정 리남의 수익형 블로그 강의 요약 [내부링크]

리뷰요정 리남의 수익형 블로그 강의 요약 많은 분들이 '리뷰 요정 리남'의 유튜브를 보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역시 리남의 영상을 보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한 지는..

핸드폰(모바일 인터넷뱅킹)에서 통장사본 출력하기 [내부링크]

핸드폰(모바일 인터넷뱅킹)에서 통장사본 출력하기 요새 종이 통장 가지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텐데요, 그래도 가끔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은행가는 것 자체가 귀찮고 힘들기도 하지만 통장 재..

와인의 종류 [내부링크]

와인의 종류 아는 만큼 보인다고 와인을 공부하다 보니 와인 전문점을 그냥 지나치게 되질 않게 되더라고요. 관심이 생기니 와인병에 붙어 있는 라벨을 굉장히 흥미롭게 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번이 아마도 "..

아파트 및 주택 재산세 계산 및 납부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및 주택 재산세 계산 및 납부 방법 보유세에는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 두 종류가 있습니다. 보유세 중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공기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와인 상식 ABC [내부링크]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와인 상식 ABC "와인을 알면 비즈니스가 즐겁다" 세 번째 리뷰입니다. 제목만 보면 비즈니스라는 단어가 있어 무겁게 느껴지는데 저처럼 와인 초보자들도 알기 쉬운 주제들도 많아..

와인 TOP에 맞게 즐기기 [내부링크]

와인 TOP에 맞게 즐기기 "와인을 알면 비즈니스가 즐겁다" 책 리뷰 두 번째입니다. 와인의 종류를 언제 어디서 어떻게 마시는 지도 알아두면 좋을 거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와인의 종류로는 레드와인,..

달콤바삭 식빵 캐러멜 팝콘 만들기 [내부링크]

달콤바삭 식빵 캐러멜 팝콘 만들기 2020/04/30 - [요리] - 맛 보장 달콤 과일샌드위치 만들기(딸기/키위) 지난번 딸기, 키위 생크림 샌드위를 만들고 남은 식빵 테두리를 기름에 튀겨 설탕을 뿌려 먹으려 했..

밥도둑 매콤 두부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밥도둑 매콤 두부조림 만들기 저녁 반찬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 냉장고에 두부 한모가 있길래 두부조림을 해봤습니다. 약간 매콤하면서, 밥에 쓱쓱 비벼먹는 스타일로 간단한 재료로 한 끼 뚝딱할 수 있는 메..

부동산 양도소득세 계산 및 비과세 조건, 장기특별보유특별공제 [내부링크]

부동산 양도소득세 계산 및 비과세 조건, 장기특별보유특별공제 부동산을 사고팔 때 시세차익이 발생하면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양도소득세는 일정 조건에 해당되면 면제되거나 보유기간에 따라..

HUG 전세보증보험 [내부링크]

HUG 전세보증보험 내 집 마련을 해서 살면 좋겠지만, 그러기에는 자금이 부족하거나 내 집이 있어도 직장이나 아이들 교육문제 등으로 전세를 선택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세는 계약기간 동안 월세에 대한 부담..

작년도 연말정산 개별 신고/연말정산 재신고 [내부링크]

작년도 연말정산 개별 신고/연말정산 재신고 직장을 다니고 있을 때는 서류만 제출하면 인사팀에서 연말정산을 해주었지만, 이만저만한 사정으로 연말정산을 하지 못한 분들은 매년 5월에 작년도 연말정산을..

제대로 된 와인 고르기 [내부링크]

제대로 된 와인 고르기 술의 알딸딸함을 즐기는 요즘, 소주는 써서 싫고, 맥주와 막걸리만 마시다가 와인에 대해 아주 살짝 눈을 뜨게 되었다. 와인을 처음 접했을 때는 아이스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의 달달..

맛보장 달콤 과일샌드위치 만들기(딸기/키위) [내부링크]

맛보장 달콤 과일샌드위치 만들기(딸기/키위) 배가 고파 간단히 끼니 때울 생각으로 편의점에 갔었는데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 중 생크림 가득한 딸기 샌드위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하나 집어 들고 집에 가서..

지하철정기권 현금영수증(소득공제) 홈텍스 등록방법 [내부링크]

지하철정기권 현금영수증(소득공제) 홈텍스 등록방법 지난번 지하철 정기권 장단점 및 구입 방법에 대한 글도 올렸는데, 필요하신 분은 아래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소득 공제할 때 현금영수증 등록..

서울지하철정기권/거리비례지하철정기권 구매 [내부링크]

서울지하철정기권/거리비례지하철정기권 구매 << 지하철 정기권 >> - 요금을 선불로 내고 60회, 30일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한 달 동안 44회 초과해서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추천하지만, 버스로 환승할 경..

간편한 캡처도구/PC화면 캡처/노트북화면 캡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간편한 캡처 도구/PC 화면 캡처/노트북 화면 캡처하는 방법 캡처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 1분 안에 캡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으로 깔면 번거롭기도 하지만 광고니 업데이트니 귀찮은..

나혼자산다 경수진 수제어묵/편스토랑 이유리 수제어묵 만들기 [내부링크]

수제 어묵 만들기 만들고 나니 타코야끼인지, 어묵인지 애매합니다.  그래도 목적은 어묵이었으니 이름은 타코야끼 어묵이라고 정해 봅니다 맛은 시중에 파는 어묵 맛은 아니고 동태살로만 해서 쫄깃한 식감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