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ion7321의 등록된 링크

 onion73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9건입니다.

재도전] 삼국지 6권 읽고_조조에 대해 다시 한 번 [내부링크]

 최근 삼국지를 재도전하고 있습니다. :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읽고 있는 버전은 위 링크에서 써 놓았듯이 '바른번역'에서 나온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총 10권으로 이루어..

지극히 개인적인_붓 정리 방법 (취미, 미대생 ) [내부링크]

 유입 로그를 보는 중에 "붓 정리 방법"으로 찾아오셔서 몇 자 적습니다.  제 방법은 특출 난 건 없습니다. 대부분 그러하듯 아래와 같은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1. 붓통에 꽃는(세우는) 방법.  -붓 통, 붓..

오.듣.음] 赵方婧조방정_芒种망종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중국 노래입니다.  생각보다 노래가 좋고 또 가사가 참 인상 깊었습니다. 마치 영화 한 편을 보는 듯. 그림이 그려지는 듯한 노래입니다. 한글..

꼬꼬무예_링크 [내부링크]

*꼬꼬무예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예술'이라고 짓고 줄여봤습니다. (업데이트_22년 8월) 꼬꼬무예] 말과 파도, 도전과 용기, 자연을 바라보는 동서양의 눈 (tistory.com) 꼬꼬무예] 사회를 바라보는 여러 눈 (tist..

세바시_<지적자본론>에서 이야기 하는 것이 이것이 아닐까? [내부링크]

 지난번, <지적자본론>을 읽었습니다.  지적자본론_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_마스다 무네야키 (tistory.com)  지식적으로 이해를 못함도 없잖아 있지만 이것이 마음으로까지 내려오지 못 함이 더 컸습..

지적자본론_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_마스다 무네야키 [내부링크]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말 : 나중에 또 읽어야겠습니다.  책은 작고 내용도 많지 않으며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시간만 낸다면 하루면 충분히 다 읽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해를 하지 못 한 내..

재도전] 삼국지 5권 읽고_다 된 공명에 장비 뿌리기 [내부링크]

 최근 삼국지를 재도전하고 있습니다. :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읽고 있는 버전은 위 링크에서 써 놓았듯이 '바른번역'에서 나온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총 10권으로 이루어..

오.듣.음] 핑거파이브_학원천국 学園天国 (가사)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머릿 속에서 오랜만에 플레이되고 있는 노래입니다. 버스를 타고 있었는데 정말 뜬금없이 머릿속에서 흘러나왔습니다. 이 노래는 2001년도쯤 알..

만년필 닙 굵기에 대한 이야기 (만년필 펜촉 사이즈) [내부링크]

 유입로그로 들어 온 글 중에 펜촉에 관한 것이 있었습니다. 닙 굵기에 대한 언급은 가끔씩 만년필들을 이야기하면서 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설명한 적은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이 내용으로 몇 자..

캔버스에 젯소를 많이 바를 수록 좋은가요?_작업에 따라 다릅니다 [내부링크]

이번 유입 로그에 "캔버스에 젯소를 많이 바를수록 좋은가요"라는 질문으로 들어왔습니다. 정답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우선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작업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젯소에..

블로그는 운영은 계속 할 생각이긴 합니다 [내부링크]

 이 블로그와 딱히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저번에 저희 아버지께서 최근 좋지 않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많은 것들이 상당히 좋지 않으신데, 그래서 제가 아버지 일을 조금이나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몸..

최근 맛있게 먹고 있는 조합_딸기 에이드 (딸기청 + 탄산수) [내부링크]

 최근 마트에서 산 탄산수에 딸기청을 섞어 먹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저는 탄산 음료수가 먹고 싶을 때, 탄산수를 마십니다. 향이 들어간 탄산수 보다는 아무 맛도 없는 '플레인'..

미대 야작...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보는 야작 타입 [내부링크]

 유입 키워드를 보는 중에 "미대 야작"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걸로 들어올 게 있나 하고 찬찬히 살폈습니다.  예전에 적었던 제 글이 이제 네이버에도 뜨는 것을 확인하고는 신기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메타태그를 찾아서... _구글, 빙 메타태그 찾는 법 (참고_네이버) [내부링크]

지난 번... 고래스킨으로 바꿔 봤습니다. (tistory.com) 절대적 바보 (tistory.com)  바보같은 짓을 하는 바람에 메타태그도 다 날아가버렸습니다. 그래서 찾아야만 했습니다. 주의!] 제가 쓸 내용은 처음 블로그..

태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7일의 일곱 번째 글입..

돈 맥클린(Don Mclean)_ 빈센트 Vincent (Starry Starry Nigh) [내부링크]

 6월 중순 말경에 반 고흐에 관련된 글을 적은 적이 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_별이 빛나는 밤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tistory.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기하게 6월의 조회수 탑 3를 찍은 글입니다. 게다..

오.듣.음] 이상은_담다디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5월 말부터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신없이 보내고 있고 중간에 체력이 제대로 방전이 돼버려서 정말 힘들었습니다. 아마 더위..

최근 정신이 나가있습니다. [내부링크]

 사실 개인적인 이야기는 가급적 하고 싶지 않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조금 문제가 생길 거 같다면 말씀을 드려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 목요일 오후..

절대적 바보 [내부링크]

 고래스킨을 쓰다 하루 만에 다시 원래로 돌아왔습니다.  ( 고래스킨으로 바꿔 봤습니다. (tistory.com) )  첫 번째는 익숙치 않은 것에 있고, 두 번째는 제가 원하지 않는 곳에 광고가 붙었기 때문입니다. 어..

고래스킨으로 바꿔 봤습니다. [내부링크]

 원래 쓰던 거는 반응형 #2 였습니다. 사실...  이미 스킨을 적용한 상태였는데, 이걸 스샷 하고 펼쳐서 스샷을 한 번 더 하고 싶지만 실수로 새로 고침을 눌러서... 찍지 못했습니다.  아무튼 저부터 적응을..

재도전] 삼국지 4권 읽고_관우의 충의, 꽌시关系(關系) [내부링크]

 최근 삼국지를 재도전하고 있습니다. :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읽고 있는 버전은 위 링크에서 써 놓았듯이 '바른번역'에서 나온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총 10권으로 이루어..

방청소도 하면는다_방정리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_②초보와 중수 [내부링크]

 이전 편; 방청소도 하면는다_방정리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_①시작 (tistory.com)을 읽고 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편에서 일주일 동안 정리를 조금씩 하셨다면, 자신에게 칭찬을 듬뿍듬뿍해주시면..

방청소도 하면는다_방정리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_①시작 [내부링크]

 일주일 마다 삼촌 댁에 가서 제 그림과 물건들을 정리를 하고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체력이 별로 없고 자가용으로 갖고오게 아니라 한계가 있어 조금씩 나누어 가져오고 있습니다. 다녀올 때마다 짐이 쌓여가고..

발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6일의 세 번째와 여섯..

중국제 만년필을 사느니...저가 ㄱㅅ 가성비 만년필 추천 [내부링크]

 올해 1월 말, 저는 트위스비를 들였습니다. (트위스비 고GO_EF, B (tistory.com))  참고로 트위스비는 현재 애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잉크 탱크가 크니까 손에 잘 갑니다. 중국제 잉크도 막 쓰기 편합니다.  ..

소확행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4일의 일곱 번째 글입..

티스토리 글, 수정할 때는 메모장에 붙여 수정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저는 옛 글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문장 수정 중 외 최근 (tistory.com))  이번 일주일 동안 꽤 바빠서 전혀 건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다음 수정해야 할 글이 꽤 진지하게 고쳐야 하는..

서양화과 영어로_Fine Art, 드로잉과와 다른 점 [내부링크]

 새로 유입된 로그를 봤습니다. "서양화과 영어로"입니다. 이것을 클릭해보니 바로 번역기가 바로 뜹니다.  "서양화과 → Western painting departmen"  제가 영어를 잘하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영어로 제가..

포스팅 문장 수정 중 외 최근 [내부링크]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을 최근 일들을 이야기할까 합니다. 가장 먼저, 예전 글들을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과거의 것부터 조금씩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계획상으로는 적어도 최소한 하루에 하나씩 수..

단백질, BCAA 추천_신타6, 엑스텐드 [내부링크]

 예전에 적었던 내용;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tistory.com)에 PT 강사님께서 추천해주신 단백질을 추천할까 합니다.  지난번에 초코맛 1.32kg를 사서 다 먹고 이번에 다른 맛(쿠키 앤 크림)으로 2.27kg을 사서..

아크릴에 젯소를 넣으면 어떤가요?_상관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유입 로그에 "아크릴에 젯소를 넣으면 어떤가요?"가 있었습니다. 여기에서의 아크릴은 '아크릴 물감'으로 이해를 하고 글을 쓰겠습니다. 설마 아크릴 수지나 아크릴 판을 뜻하는 것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먼..

진짜 사람 같은 일러스트_석정현 일러스트레이터 (그림러들을 위한 해부학 책) [내부링크]

 오늘(22년 6월 4일, 15시)에 잡힌 유입 로그입니다. "진짜 사람 같은 일러스트"를 보자마자 생각난 작가는 석정현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이하 호칭 생략) 석정현 일러스트 - Google 검색 (위를 클릭하시면 석..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_생각보다 난 잘하고 있었다?! [내부링크]

 제가 막 대학교 새내기 때 읽었던 책 중 이런 구절을 봤습니다.  은행가들이 모이면 예술을 논하고, 예술가들이 모이면 돈을 논한다.  -오스카 와일드  이제 막 스무 살이 되었음에도 이 구절을 보고 많은 생..

재도전] 삼국지 3권 읽고_술(음주)의 폐해 [내부링크]

 최근 삼국지를 재도전하고 있습니다. :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읽고 있는 버전은 위 링크에서 써 놓았듯이 '바른번역'에서 나온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총 10권으로 이루어..

집, 회사에서 쓰기좋은 더스트 프리 지우개 추천 2종 [내부링크]

 지우개는 연필 혹은 샤프를 쓴다면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두 개의 더스트 프리 지우개를 소개할까 합니다.  하나는 유명한 파버 카스텔이고 다른 하나는 생소하시겠지만 리라 L..

부끄러운 오타 수정...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유입 로그를 확인하는 중 이런 것을 봤습니다.  "뎃생에서 명함 뜻", 이것을 보자마자 명함이 아니라 '명암'일 텐데... 하면서 클릭해봤습니다.  ....???  제 속마음은 이러했습니다. '분명..

사전 투표 [내부링크]

 저는 어제 처음으로 사전투표를 해봤습니다. 성인이 되고 나서 모든 투표는 항상 당일에 했었는데 이번에는 빠르게 끝내버리는 게 좋겠다 싶었습니다.  이제야 우편물을 뜯어서 후보자들과 공약들을 쭉 보고 바..

유화 물감이 안 먹는 이유 (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어느 날, 유입 로그로 "유화 물감이 안 먹는 이유"로 검색이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유화 물감이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테레핀 혹은 페트롤이 많..

앞으로는... [내부링크]

 확실하게 결정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써오던 대로 글을 쓰되 시간을 정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방향을 잡고 나머지는 틈틈이 시간이 날 때 써서 올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주일간 쉬었지만 오히려 유입은 늘었다_블로그 실험 [내부링크]

 22년 5월 12일 글: 1일 1포스팅 1년째 되는 날_여러가지 생각 (tistory.com)을 적고 1주일 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지난 1년간 매일 쓴 것들로 글을 쉬어도 과연 유입이 생길지 그 부분이 가장..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4. 설득 (최종화)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1년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_일단 쓰자 [내부링크]

 1주일 동안 쉬고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잘 계셨는지요?  지난 주에 적었던 1일 1포스팅 1년째 되는 날_여러가지 생각 (tistory.com)에 말씀드렸던 1년 1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1일 1포스팅 1년째 되는 날_여러가지 생각 [내부링크]

 4월 12일부터 주말 빼고 포스팅을 하다가 정확히 하면 5월은 10일부터 1일 1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두 번의 실수가 있긴 했지만 그래도 글을 적지 않은 날은 없었으니 완주했다고 생각합니다. 감기로 인해 몽롱..

붓이 굳는 이유_살릴 방법? [내부링크]

 유입로그를 살피다 보게 된 키워드내용을 적어봅니다.  아주 아주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붓을 제대로 안 빨았기 때문입니다. '이상하다. 제대로 빤거 같은데?'라고 하실 수도 있으십니다. 하지만 아쉽게..

같은 재료_다른느낌_엑스레이로 작업하는 작가들 [내부링크]

아래 글을 쓰면서 생각난 것 중 하나입니다. 쇠라_그랑자트섬의 일요일 오후_원숭이는 처음부터 없었다 (엑스레이) (tistory.com)  위 링크 글은 유화 작품을 엑스레이로 촬영에 관한 유입 로그를 보고 떠오른 것..

오.듣.음] 셀린 디온 Celine Dion_On Ne Change Pas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Céline Dion - On ne change pas (Audio officiel) https://youtu.be/Q2IQX5gp8aw 가사는 접은 글에 더보기 On ne change pas On met juste le..

미대생 액자_a.k.a 쫄대 [내부링크]

 지난번 유입 로그로 들어온 '미대생 액자'라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봅니다.  많은 내용을 쓰진 못할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액자를 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전 그림이나 혹은 근대 회화에서나 액자..

제이허빈... 뚜껑은 고쳐쓰는게 아니다 [내부링크]

 여기 올린 만년필 잉크를 다른 펜에_롤러볼펜, 카랏포펜(엠프티펜) (tistory.com) 제이허빈의 뚜껑이 완전히 맛이 갔습니다. 처음에는 테이프로 말아서 썼는데, 고쳐보자 윗부분을 뺐다가 더 완전히 깨져버렸습..

오.듣.음] 가이아_동쪽으로 가는 여행자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크로스 오버 혹은 퓨전 음악이라고 불리는 우리나라 국악 밴드 '가이아'의 1집 앨범 중 한 곡입니다. 그냥 문뜩 듣고 싶어 올립니다. https://yo..

쇠라_그랑자트섬의 일요일 오후_원숭이는 처음부터 없었다 (엑스레이) [내부링크]

 얼마 전에 "유화 엑스레이"라는 유입 로그가 떴습니다.  엑스레이를 찍어 본 명화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중에는 전혀 다른 그림이 있는 경우 (재활용) 라든가 고친 흔적이라든가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개인..

Water_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 릴랙스, 힐링음악 [내부링크]

 예전에 올렸던 Ocean_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 릴랙스, 힐링음악 (tistory.com)과 같은 곳에서 나온 앨범입니다. 이건 앨범으로 갖고 있진 않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앨범입니다. 그리고 가장 무난하게 들을..

작은 일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2일의 다섯 번째 글입..

또 실수... [내부링크]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합니다.... 어제 올린 톨스토이 글을 습관적 덕행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또 건드는 바람에 오늘 올라가는 걸로 되어버렸네요.... 지난 번엔 감기로 제..

오.듣.음] MOVNING(모브닝)_Magellan(마젤란)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사실 이 밴드에 대해서는 오래 알지도 그리고 잘 알지도 않습니다. 작년, 우연히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알게 된 노래입니다. 뭔가 느낌이 괜찮..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3. 작업자가 작품을 대하는 태도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검진 결과 [내부링크]

 지난번에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솔직히 병원에 가기 1주일 전부터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글 쓰는 것도 겨우겨우 했습니다.  검사도 받아야해서 조금 일찍 갔는데 기계 고장으로..

습관적 덕행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2일의 두 번째 글입니..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내부링크]

 운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제 두 달이 되어갑니다. PT를 지도해주시는 강사님께서 저에게 너무 근육이 부족하다면서 단백질을 섭취했으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혹시 단백질 보충제라도 아는 것이..

오.듣.음]리베라 Libera_Stay with me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리베라를 좋아해 올린 글 몇 개 The St Philips Boy's Choir 성 필립스 소년 합창단 (리베라 Libera)_Praise to the Lord the Almighty (다 찬양..

100일간 필사를 하면서_필사의 필요 [내부링크]

 1월 17일부터 필사를 시작했습니다. 블로그를 쓰면서 조금이라도 더 나은 글을 쓰고 싶어 나름 노력을 해봤는데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언론에 실린 기고문들을 베껴 썼습니다. A4 크기의 노트에 써 내려갔습..

두려워 해야할 것은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1일의 여덟 번째 글입..

마스크, 그리고 흡연 [내부링크]

 산책을 하려고 어제오늘 나가서 짧게 공원을 돌아다녔습니다. 당연히 마스크를 했고 많은 사람들도 마스크를 했습니다. 의자에 걸터앉아 커피를 마신다던가 간식거리를 먹고 있는 사람들 외엔 거의 잘 쓰고 있었..

오.듣.음]루시드 폴_보이나요/ 풍경은 언제나/ 그대손으로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루시드 폴은 고등학교에서 대학생 때 꽤 들었던 곡입니다. 이 음악을 귀에 꽂고 실기실에서 굴러다녔습니다. 갑자기 기억이 나서 당시 가장 많이..

학문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4월 1일의 두 번째 글입니..

제목 기억하기 힘든 작품_고갱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_개인적 생각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에서 발행한 우표_느낌적 느낌으로 닮은 그림 (그리고 나의 눈물나는 기억력) (tistory.com) 이 글을 쓰면서 밝혔지만 저는 기억력이 나쁩니다. 그리고 그중에 이미지로서는 기억하고 있지만 정말 외워..

봄에는,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5번 <봄> [내부링크]

 지난 주말 산책을 나가면서 정말 완연한 봄을 느꼈습니다. 그러면서 생각난게 실기실의 추억이었고... (오.듣.음]린킨파크 Linkin Park_In The End 외 몇 곡 (tistory.com)) 두번째는 역시 베토벤의 봄입니다...

오.듣.음]린킨파크 Linkin Park_In The End 외 몇 곡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중ㆍ고등학교 때는 정말 스팩트럼 넓게 음악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린킨파크는 특히 중3쯤 해서 제가 고등학교 때 정말 많이 들었던 음악입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발행한 우표_느낌적 느낌으로 닮은 그림 (그리고 나의 눈물나는 기억력) [내부링크]

 저는 미대를 졸업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미지에 대한 기억을 잘하는 편입니다. 어릴 때부터 기억력이 심각하게 좋지 않았지만, 이미지에 대한 것은 다른 기억력보다 월등히 좋은 축에 속합..

잘못을 바라보는 태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31일의 두 번째와 네..

미래의 목표는 '미래의 내가' 기준이 되어야한다 [내부링크]

꽤나 흥미로운 영상 한 편을 보았고, 또 그것을 보면서 예전에 썼던 글이 생각나서 가져왔습니다. 지난번에 알 수 없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보게 되었는데... 이걸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출처를 적지..

재즈는 몰라도 이곡은 알껄?_베니 굿맨Benny Goodman_SING, SING, SING [내부링크]

지난번 썼던 재즈는 몰라도 이곡은 알껄?_데이브 브루벡 Dave Brubeck_Take Five (tistory.com) 이 글에서도 밝혔듯이 저는 재즈에 대해 잘 모릅니다. 편식을 하듯 음악을 듣기에 몇 알지 않은 재즈곡 중 좋아하고..

삼국지 재도전_링크 [내부링크]

 최근 삼국지를 재도전하고 있습니다.  아래 버전은 '바른번역'에서 나온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재도전] 삼국지 1권 읽고_개인적 생각과 상상 (tistory...

재도전] 삼국지 2권 읽고_문장 두 개 [내부링크]

 최근 삼국지를 재도전하고 있습니다. :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읽고 있는 버전은 위 링크에서 써 놓았듯이 '바른번역'에서 나온 삼국지를 읽고 있습니다.  총 10권으로 이루어..

1분기가 끝나고 돌이켜 보는 글 [내부링크]

4월이 되어서야 1분기를 돌이켜 보는 글을 써봅니다. 어제인 12일이 제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기로 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작년 4월에는 주말에는 쉬고, 주중만 글을 올렸었습니다. 그리고 5월부터 매일 글을..

자신에게 칭찬을... [내부링크]

 저는 칭찬에 상당히 인색한 편입니다. 타인에게는 그래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지만, 특히 스스로에 대한 칭찬은 정말 인색한 편입니다.  특히 어린 시절 그림을 그렸을 때, 이것밖에 못하냐는 식으로 자신을..

차이코프스키 Tchaikovsky_바이올린 협주곡 35번 Violin Concerto in D major [내부링크]

 아래 글을 쓰며 생각난 음악입니다. 장국영_패왕별희 OST_當愛已成往事(당애이성왕사: 사랑은 옛 일이 되어) (tistory.com)  아니, 장국영 혹은 패왕별희와 무슨 연관이 있어서 이 음악이 생각났냐고 엄청 의아..

계속 단어가 생각이 안나고 물건을 계속 찾고 있고... [내부링크]

 최근 계속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피곤해서 어제저녁부터 오늘 오전 내내 거의 기절하다시피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금도 겨우..

전쟁에 대한 구글 애드센스의 자세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는 간단하게 말해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서 나오는 광고를 중개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구글에게 광고 게시 영역(블로그, 유튜브 등)을 제공하면, 구글은 광고..

재즈는 몰라도 이곡은 알껄?_데이브 브루벡 Dave Brubeck_Take Five [내부링크]

오.듣.음]척 맨지오니 Chuck Mangione_Feels So Good (tistory.com)  위 글을 적고 나서 생각난 음악입니다.  사실 재즈를 모르는 사람이 바로 저입니다. 솔직히 재즈를 잘 아는 편도 그리고 즐겨 듣는 장르는..

오.듣.음]척 맨지오니 Chuck Mangione_Feels So Good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지병으로 작년부터 지금까지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3일 전부터 조금 몸이 안 좋아졌고, 어제는 약빨이 잘 받지 않았는지 아님 스트레..

장국영_패왕별희 OST_當愛已成往事(당애이성왕사: 사랑은 옛 일이 되어) [내부링크]

 4월 1일이 되고 난 후로 장국영에 관련된 글을 쓰고 있습니다. 4월 1일 하면 생각나는 것; 만우절 그리고 거짓말 같은 죽음, 장국영_<영웅본색>_當年情 당년정' (tistory.com) 장국영_새가 땅에 몸이 닿는 날, <..

오미크론과 스텔스오미크론 혼합 변이 등장 [내부링크]

*본 글은 <동아사이언스>의 기사 "오미크론·스텔스오미크론 혼합 변이 'XE' 대만서도 확인" 2022.04.03일 자를 보고 쓴 글입니다. *주관적 편집과 사족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해당 내용에서는 대만..

Lorenzo Barcelata 로렌조 바세레타_María Elena 마리아 엘레나_여러가지.ver [내부링크]

 마리아 엘레나 María Elena는 <아비정전>의 가장 유명한 맘보 장면의 음악으로 하비에르 쿠가가 편곡했습니다.  *Xavier Cugat는 하비에르 쿠가는 우리나라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표기법이며, 사비에르..

장국영_새가 땅에 몸이 닿는 날, <아비정전> [내부링크]

아래의 글을 쓰며 생각난 영화는 <아비정전>(阿飛正傳,1990)입니다. 4월 1일 하면 생각나는 것; 만우절 그리고 거짓말 같은 죽음, 장국영_<영웅본색>_當年情 당년정' (tistory.com)  <아비정전>(阿飛正傳)은 '아..

오.듣.음] Richard Clayderman 리차드 클레이더만_Ballade Pour Adeline 아드린느를 위한 발라드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사실 어제 감기가 또 도져버렸습니다. 게다가 어제는 집에 문제가 생긴 줄 알고 이리저리 혼자 북 치고 장구 치느냐 더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4월 1일 하면 생각나는 것; 만우절 그리고 거짓말 같은 죽음, 장국영_<영웅본색>_當年情 당년정' [내부링크]

 장국영의 기일은 4월 1일 오늘입니다.  아직도 기억나는 것은 학생이었던 당시 학교에서 반의 어떤 아이가 헐레벌떡 와서는 "장국영이 죽었데...!!"라는 말을 했습니다. 반 안에 있는 아이들 대부분... 저를 비..

오.듣.음] 장사익_봄비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봄비가 내리는 날 이 노래가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학을 다녔을 때 장사익 씨의 음악을 플레이리스트에 넣어 학교와 집 사이를 오갈 때..

<브룩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_마지막 갈림길의 선택 [내부링크]

*영화에 대한 스포가 있음을 밝힙니다. *영화 제목은 '브룩클린'으로 표기되어 있어 그 표기법을 따르며, 나머지는 표준 맞춤법인 '브루클린'을 따릅니다.  지난번 아래와 같은 글을 쓰면서 생각난 영화입니다...

목 빼고는 그래도 다 괜찮아 진 느낌입니다 [내부링크]

 어제는 전체적으로 그래도 좀 괜찮아진 것 같아서 PT를 다녀왔습니다. 여전히 목이 조금 간지럽긴 하지만 딱 그 정도이고 컨디션이나 기타 여하 다른 부분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약도 다 먹어서 새로 약을 샀습..

Dire Straits 다이어 스트레이트(Mark Knopfler 마크 노플러)_The long road [내부링크]

무엇을 쓸까 하다가 유입 로그에 '다이어 스트레이트'가 뜬 것을 보고 적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또 다른 위로의 노래_Dire Straits 다이어 스트레이트_Why Worry_Nana Mouskouri 나나 무스쿠리 (tistory.com)..

오늘만 쉬면 괜찮을 것 같은 예감_혹시 모른다면 내일 [내부링크]

 어젯밤, 내일도 좋지 않으면 선별 진료소에 가서 한 번 검사를 받아보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열은 계속 없었고 지금은 그냥 목이 좀 따갑고 잠겨있으며 두통은 아닌데 머리에 압이 좀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살..

감기는 거의 다 나아가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따끔하고 간지러웠던 목은 좀 잠긴 편입니다. 멍했던 머리도 조금씩 돌아오고 있는 듯합니다. 열은 없었지만 약간의 몸살 기운도 점점 나아져가고 있습니다.  어릴 때도 성인이 돼서도 코로나 전에 환절기만 되..

아... 바보다.... [내부링크]

저는 계속 1일 1포스팅을 1년간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은 아마도 23일에 올린 글입니다 진정한 선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어제 감기였는데 글을 써놓고 잘 못해서 23일..

진정한 선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30일의 첫 번째 글입니..

PT랑 중국어...아니 스콘, 보상 심리 [내부링크]

PT가 끝나면 마치 갓 태어난 망아지처럼 덜그럭 덜그럭 거리면서 걷게 됩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그래도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아 강사님께서 살살 해주셨는지 그나마 이제 걸음마를 배운 로봇 정도더군요. ..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2-3.구상(아이디어)_작업의 하나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스케치하고 젯소칠 하는 이유?_하는 사람도 있긴 합니다 (취미, 미대생 ) [내부링크]

 유입 로그는 계속 보고 있습니다. 그중 제가 이미 적은 내용과 관련이 있는 경우는 쓰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됩니다.  이번에 유입이 된 내용은 "스케치하고 젯소 칠하는 이유"입..

초음파검사_이상 무 [내부링크]

 1월 말에 표피낭종 수술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수술을 받으면 살이 붙으면서 딱딱해지니까 그러려니 했지만 한 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뭔가 있는 거 같아서 근처 병원에서 염증 주사를 세 차례 맞았습니다...

터보_회상 (feat. <바다가 들린다>) [내부링크]

아래의 글을 쓰면서 생각난 노래입니다. 오.듣.음] 유엔 (UN)_파도 (tistory.com) <파도>와 <회상>이 무슨 상관이냐고 할 수있겠습니다. 이곡이 생각난 이유 중 하나는, 공통점과 다른점입니다. <파도>와 <회상>은..

배움은 비움이다_서예가 인중 이정화 [내부링크]

아래의 글을 쓰면서 생각난 글씨입니다. 배움_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이 글씨를 언제봤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정말 우연히 봤습니다. 꽤 오래전 그날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배움_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28일의 일곱 번째 글입..

도움_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25일의 여섯 번째 글입..

오.듣.음] 유엔 (UN)_파도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진짜 그냥 듣고 싶어서 올립니다. 그런데 올리면서 생각해보니 지난번에 올린 신승훈_전설 속의 누군가 처럼(클릭)이랑 조금 연결이 되는 듯 한..

한 번 더 다녀온 성형외과 [내부링크]

 지난번 성형외과 수술을 했습니다. 이유는 표피낭종이 났고 낭종 주머니까지 터져서 그 안의 고름을 짜내고 닦아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남아있는 것 같아 3주 동안 한 번씩 계속 염증 주사를 맞았습니다. 어..

전혀 나아지지 않은 방사능 오염도_오늘은 3.11 일본 대지진이 일어난지 11년째 되는 날입니다 [내부링크]

최악의 재해로 앞으로도 일어나서도 안되며 또한 아직도 남은 숙제들이 하루빨리 해결되길 바랄 뿐입니다. 예전에 아래와 같은 글들을 적은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가져왔고 딱히 보지 않으셔도 본 글을 읽은 것에..

오.듣.음] 신승훈_전설 속의 누군가처럼_(꼬꼬무예)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이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그리고 처음 이 뮤비를 보았을 때가 생각납니다. 음악을 먼저 듣고 그 후로 어쩌다가 뮤직비디오를 봤던 케이스였습..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2-2. 의견 충돌 2, 피드백의 중요성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오늘은 투표하는 날 [내부링크]

 오늘은 대선이 있는 날입니다. 투표하셨나요? 사전 투표를 하신 분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새벽 2시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예약글). 저는 아마 자고 있을 겁니다.  저는 아침에 일찍 다녀올 예정..

오.듣.음] Enigma 이니그마 - Return To Innocence (순수로의 회귀)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이그니마 Enigma는 루마니아 출신 마이클 크레투가 이끄는 프로젝트 팀입니다. 그룹 명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수수께끼’라는 의미를 내포하..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2-1. 의견 충돌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뉴스를 보며_떠오른 현실 기반 영화들_(꼬꼬무예) [내부링크]

뉴스를 보며 영화가 생각났다는 것뿐, 현실이 영화가 아닌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론 현실이 차라리 영화였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그리고 현실이었던 과거를 기반을 삼아 제작되는 영화들도 많습..

진실_feat.<죽은 시인의 사회>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22일의 첫 번째 글입니..

예상은 맞아버렸고... [내부링크]

 수요일부터 PT를 시작했습니다. 제 예상대로 근육통이 있습니다.  강사님께서 다행히도 재활 쪽도 공부를 하셔서 제가 갖고 있는 문제점들을 차근히 치료 운동을 하자고 했습니다. 치료 운동의 목적은 더 이상..

우크라이나의 영광은 사라지지 않으리_우크라이나 국가(國歌)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및 전 세계에 평화를 기원합니다. https://youtu.be/ouXXAE73ASY 가사 Ще не вмерла України і слава, і воля, 우크라이나의 영광과 자유는 사라지지 않으리라. Ще на..

3.1절 입니다_8호 감방의 노래 (안예은), 대한이 살았다 (박정현, 김연아, 정재일) [내부링크]

 말을 굳이 하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3.1절은 1919년에 일제에 대항하여 평화 시위를 한 날입니다. 일제는 무력으로 강제 진압했습니다.  3.1 운동의 실패로 평화적인 방법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다는 것을 발판..

의지 불신_PT와 중국어 [내부링크]

   이 글은 오늘 낮에 미리 쓴 글입니다.  오늘은 PT 첫날입니다. 처음 하는 거나 다름없기에 그렇게 무리해서 할 것 같진 않지만 내일이 걱정됩니다. 아마 근육통은 필수 불가결하지 않을까 하는 느낌입니다...

꼬꼬무예] 사회를 바라보는 여러 눈 [내부링크]

 *꼬꼬무예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예술'이라고 짓고 줄여봤습니다.  관련 글: [생각난 책] 수잔 손택, <타인의 고통>_바뀌어진 주변의 생각 (tistory.com)  위의 글을 쓰고 생각난 작업들과 장면들을 적어보는..

[생각난 책] 수잔 손택, <타인의 고통>_바뀌어진 주변의 생각 [내부링크]

 *최근 일어나는 세계적 이슈로 인해 생각난 책입니다.  *이 책은 적어도 10년은 전에 읽은 책입니다. 읽은 지 오래되어서 그 기억을 바탕으로 글을 씁니다.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이해해주시길..

건강을 챙기려는 노력 두 번째, 의지 불신 [내부링크]

 체하는 건 뭐 어릴 때부터 자주 체했고 그래도 지금은 어릴 때보단 덜한 편입니다. 체하는 건 제 건강 목표에 들어가 있지 않을 정도입니다. 안 체하고 싶다고 안 체하면 얼마나 좋겠나요. 그래서 그건 내버려..

속이 쓰림... [내부링크]

 최근에 잠 주기가 이상하게 바뀌어 버렸습니다. 밤에 잠이 안 와 늦게 자고 새벽에 깼는데 잠이 오지 않아 결국 일어나게 되니, 상당히 이른 아침을 먹게 됩니다. 그러면 갑자기 졸음이 미친 듯이 밀려와서 정말..

리빙박스 두 번이나 부서져서 온... [내부링크]

 하... 도구들을 좀 정리하고 싶어서 샀습니다... 그런데 심한 파손으로 교환했는데 또 파손되서 왔습니다.  원래는 덮개형으로 쓰고 있었는데 계속 그 위에 물건이 쌓이다 보니 아무래도 불편해서 서랍형으로..

오.듣.음] 카우보이 비밥OST_Egg and I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카우보이 비밥>은 98년도에 나온 애니메이션으로 개인적으로는 정말 레전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스토리, 작화, 캐릭터..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1-2. 통합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부끄러움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20일의 여섯 번째 글입..

NFT그림에 대한 생각_③공생共生이냐, 탄생이냐 [내부링크]

 *'현재(22년 2월 기점) NFT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사람은 1%도 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은 분야입니다.  *저 역시 NFT를 제대로 이해하고 말하는 바가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

실험적인, 현대적인, 그리고 기계적인 락_toe_For Long Tomorrow (2009)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아래의 글을 쓰면서 생각난 음악입니다.  NFT그림에 대한 생각_② 예술에 대한 재고再考(reconsider), NFT그림 과연 예술인가? (tistory.com)  이 글에서 예시로 '대량 생산'이라는 키워드가 들어..

NFT그림에 대한 생각_② 예술에 대한 재고再考(reconsider), NFT그림 과연 예술인가? [내부링크]

 *'현재(22년 2월 기점) NFT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사람은 1%도 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은 분야입니다.  *저 역시 NFT를 제대로 이해하고 말하는 바가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

[만화] 갤러리 페이크 [내부링크]

 어제 업로드한 NFT그림에 대한 생각_① '대체불가능'하다는 의미 (tistory.com)을 쓰면서 생각난 만화책입니다.  아마 약 2005년 전후로 읽었던 만화입니다. 주인공인 후지타는 '갤러리 페이크'라는 갤러리(화..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1-1. 분열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스케이트와 첫 아이패드 [내부링크]

 어제 오랜만에 스케이트를 탔습니다. (그리고 근육통...) 이 글 (2022베이징 올림픽 오늘(2/5)일정 (tistory.com))에서도 살짝 밝히긴 했지만, 어릴 때 스케이트를 배웠습니다. 코치님께서는 선수를 했으면 좋겠..

이웃에 대한 사랑_feat.김민석의 위로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두 개입니다. 3월 15일의..

슬픔과 시련_feat.황대헌의 현명한 태도(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13일의 일곱 번째 글입..

재도전] 삼국지 1권 읽고_개인적 생각과 상상 [내부링크]

*현재 재도전 중인 책입니다.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tistory.com) *바른번역에서 나온 책을 읽고 있습니다. (위 링크 참조)  사실 1권을 다 읽은 지 조금 되었지만, 현재 2권을 못 읽고 있어서..

NFT그림에 대한 생각_① '대체불가능'하다는 의미 [내부링크]

 *'현재(22년 2월 기점) NFT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사람은 1%도 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은 분야입니다.  *저 역시 NFT를 제대로 이해하고 말하는 바가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

쇼트트랙 어이가 없네요_스피드 스케이트 김민석 선수 축하합니다 [내부링크]

 사실 긴 글을 쓰고 있었는데 정말 '할말하않'입니다. 너무 길어지는 것도 있고 잡설도 많아져서 그냥 줄이고 이곳에 씁니다.  *할말하않 :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라는 뜻의 신조어.  요약을 하자면, 현..

정전... [내부링크]

 잠깐 정전이 났습니다. 이런 경우는 상당히 오랜만이라 당황했습니다. 지금은 임시로 전기를 들어오게 했고 복구는 목요일에 정상 가동된다 합니다.  잠시 몇 시간 동안이지만 생각보다 많이 불편했습니다. 게..

오.듣.음]엔야 Enya_Wild Child, Orincoc Flow (리베라 Libera)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오늘 듣고 싶은 음악은 엔야의 Wild Child입니다. https://youtu.be/Wkk0puI6NfA  엔야는 언제 제가 알고 좋아하게 되었는지 모호합니다. 워낙..

B.B.King &Eric clapton_Riding with the King_비비킹&에릭 클랩튼 [내부링크]

 무엇을 쓸까 하다 옛날 테이프를 가져와봤습니다. 오래된 흔적으로 테이브 색이 바랬습니다.  이 테이프는 2001년 무렵에 샀습니다. (참고로 음반은 2000년에 발매한 걸로 알고 있음)  그날은 평소에 가던 음..

2022베이징 올림픽 오늘(2/5)일정 [내부링크]

 어제 베이징 올림픽을 개최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경기가 시작합니다.  오후 4시 45분  크로스컨트리 스키 여자 7.5 Km + 7.5 Km 스키애슬론 이채원, 한다솜 선수가 출전합니다.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눈..

트위스비 고GO_EF, B [내부링크]

 저번 달 말에 상당한 고민 끝에 트위스비 고GO를 두 대(?)나 들였습니다.  이유인즉슨, EF는 중국제 잉크를 빨리 다 써버리고 싶었기 때문이며 B닙은 없기도 하고 갖고 있는 (만년필용) 펄 잉크*나 테 잉크**..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내부링크]

 저는 지난번에 올린 데로 점심만 먹고 바로 돌아왔습니다.  막걸리를 드렸는데 왜 이렇게 많이 사 왔냐고 하시더군요(3병). 사실 삼촌 한 분이라도 오셨을 줄 알았는데 오시진 않으셨습니다.  사실 예상은 했..

설 명절 모두 조심히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저는 어머니께 지난번 산 막걸리를 드리고 점심만 먹고 돌아올 예정입니다.  그러고보니 일요일에 잘 가지 않는 근처 마트에 갔습니다. 그런데 제가 구한 막걸리와 같은 게 있었습니다. 더 양도 많고 훨씬..

꼬꼬무예] 말과 파도, 도전과 용기, 자연을 바라보는 동서양의 눈 [내부링크]

*꼬꼬무예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예술'이라고 짓고 줄여봤습니다. *관련 글:  킨 Keane_ Somewhere Only We Know, Everybody's Changing (tistory.com)  이 글의 카테고리를 어디다가 해야 할까 생각했습니다...

킨 Keane_ Somewhere Only We Know, Everybody's Changing [내부링크]

 지난번 오.듣.음] 멜레 Mêlée_built to last (tistory.com) 을 쓰면서 살짝 언급했던 '킨 Keane'입니다.  개인적으로 잠깐 영국에 있었을 때 어느 분께서 추천해 준 그룹이었습니다. 궁금해서 바로 중고샵에..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0. 미대 환상 그리고 디테일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9. 장인(?)은 도구를 탓한다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고..

막걸리_유통기한 [내부링크]

 저희 어머니께서 술을 많이 하시는 타입은 아니지만 좋아하시는 막걸리가 있으십니다. 들으면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한 술은 아니고 어머니 고향 내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술이라 파는 곳도 많지 않습니다.  보..

실밥을 풀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번 이야기했듯이 ( 수술은 잘 끝냈습니다. (tistory.com) ) 수술을 끝내고 오늘 실밥을 풀었습니다.  표피낭종인 줄 알았는데 조직검사를 해보니 모기질종이라고 하셨습니다.  위 링크 글에서 표피낭종과..

생명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3월 10일의 두 번째 글입니..

오.듣.음] 멜레 Mêlée_built to last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오늘 듣고 싶은 음악은 멜레 Mêlée의 built to last입니다.  이 밴드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곳에도 정보가 많지 않아 적어봅..

유화 나무 팔레트 오래 쓰기_잘 닦아 놓자(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이번 글은 유입경로로 들어오게 된 검색을 바탕으로 씁니다.  *미대생분들은 분명 알만한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은 잔소리입니다. 유화 나무파렛트 오래 쓰기  *파렛트; 팔레트가 맞춤법상 옳은 표현.  이..

수술은 잘 끝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수술은 잘 끝냈습니다.  열어보니 생각보다 좋지 않았고 재발 위험도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의사 선생님께서 잘 된 것 같다 하셨으니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이미 진행이 많이 돼서 고름도 많이 나왔다..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8. 한 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 (번외. 붓, 조소와 유화의 재능)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조금이라도 더 나은 사람이 되는 노력의 결과(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29일의 다섯 번째 글입..

맵찔이도 한 입 먹고 반한_고추 잡채 호빵 [내부링크]

이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께서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맵찔이입니다. 어릴 때는 매운 것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사람이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운 것을 먹으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이는..

오늘은 정리를 하자_그리고 준비를 하자 [내부링크]

 저번 주에 치과치료를 했습니다. 내일은 치료 부위를 떼우는 날입니다. 그리고 또 저녁에는 성형외과에 가서 (피부질환) 수술을 합니다.  최근 신기한 것은 수술 할 부위가 놀랍게 작아졌습니다. 산만큼 큼직하..

완전히 잊고있었던 것_21년 목표_책_그리고 22년의 목표는? [내부링크]

 심리테스트_자기관리 유형 테스트_마이루틴 (tistory.com) 이 내용을 쓰면서, 예전에 쓴 내용이 기억이 났습니다.  정말 완전히 잊고 지냈습니다.  2021년 목표, 책_4월 12일 ~ 5월 15일 (tistory.com)  올..

심리테스트_자기관리 유형 테스트_마이루틴 [내부링크]

 *본 앱과 저는 전혀 상관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우연히 알게 된 테스트입니다. '마이루틴'이라는 앱에서 만든 심리테스트입니다.  새해가 되어 세운 계획들이 무리 없이 잘 이루시고 계신다면 아마 필요 없..

재도전] 재도전만 몇 번째일까?_삼국지 [내부링크]

먼저 간단하게 삼국지에 대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삼국지>는 정사와 연의가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정사는 진수가 쓴 역사책이며 연의는 나관중이 정사를 바탕으로 쓴 소설 (역사 기반 소설)입니다. 보통, 삼..

오.듣.음] 델리스파이스_챠우챠우-아무리 애를 쓰고 막아보려해도 너의 목소리가 들려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아.. 블로그 뭐 쓰지...' 하다가 정말 뜬금없이 '챠우챠우'의 인트로 부분이 생각났습니다. 챠우챠우는 델리스파이스의 1집 앨범('97)의 수록곡..

스크럽 제품은 써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내부링크]

*아래 글을 읽고 오시면 더 이해가 되십니다. 제로웨이스트의 노력_비누(샴푸바/ 올 클랜징)_추천 (tistory.com)  저는 비누로 몸을 닦은 지 꽤 되었습니다. 샴푸도 안 쓰고, 바디 클렌저도 쓰지 않습니다. 대신..

예술과 합일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28일의 첫 번째 글입니..

어쩌나... [내부링크]

 감기는 다 나았습니다. 그런데 계속 피곤합니다. 자도 피곤하고, 계속 피곤합니다. 글은 시간이 나거나 아이디어가 났을 때 적어놓습니다.  최근 배는 안고픈데 먹을 것을 계속 찾고 있습니다. 그냥 간식거리를..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7. 정말 오랜만에 본 프로그램_SAI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거칠게 깨우는 음악_스콜피온스 Scorpions_ 허리케인 Hurricane 2000 [내부링크]

 여전히 피곤해서 이런 글을 씁니다.  상냥하고 아름답게 아침을 맞이하는 클로드 볼링의 아일랜드 여인  아침을 여는 듯한 음악_클로드 볼링Claude Bolling_아일랜드 여인 Irlandaise (tistory.com)  등짝스..

써본적은 없지만 본 적은 있는_만년필 금색잉크 [내부링크]

 *제목 곧 내용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 : 유입 로그에 들어와서 (유입 키워드: 만년필 금색 잉크)  정말로 써본 적이 없는 잉크지만, 아무래도 관심 있는 잉크들을 찾으면서 봤던 잉크들을 소개합니다...

상냥하게 깨우지 않는 음악_글린카 Glinka_루슬란과 류드밀라 Russlan And Ludmilla [내부링크]

 이전에 "아침을 여는 듯한 음악_클로드 볼링Claude Bolling_아일랜드 여인 Irlandaise (tistory.com)"라는 제목으로 음악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아름답게 아침을 맞이하게 만드는 음악이 클로드 볼링이라면..

감기 기운_아침 저녁 약 [내부링크]

 어제부터 감기는 아니고 감기가 올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열은 없는데 조금 춥기도 하고, 목이 좀 아픕니다. 콧물은 가끔 좀 나는데, 이게 비염 때문에 그런건지 아님 코감기도 함께 있는건진 알기가 어렵습..

피곤합니다.. [내부링크]

 최근 계속 바빴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2일에는 충분히 쉬었습니다.  4일부터 바빠지게 생겨서, 3일에 글을 열심히 정리해서 버텼습니다. 그리고 내리 쭉 바빠서 너무 피곤합니다. 게다가 약간 감기기운으로 한..

아침을 여는 듯한 음악_클로드 볼링Claude Bolling_아일랜드 여인 Irlandaise [내부링크]

 클로드 볼링 Claude Bolling은 프랑스의 피아니스트자 작곡가입니다. 2020년 12월 29일에 타계하셨습니다. 이제 1년 조금 되었습니다.  아마 예전에 쓴 글, 당시 강렬한 인상_파이널 판타지 8_eyes on me (tist..

제 값 주고 안 살_카코 Kaco 펜_② 앵글 고급 무소음 노크식 볼펜 [내부링크]

* 본 글은 상당히 주관적 관점에서 쓴 글입니다. * 문구는 그 어떤 것보다 취향 차이가 있다는 점을 염두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서 쓴 글을 먼저 읽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값 주고 안..

제 값 주고 안 살_카코 Kaco 펜_① 튜브 롤러펜 [내부링크]

* 본 글은 상당히 주관적 관점에서 쓴 글입니다. * 문구는 그 어떤 것보다 취향 차이가 있다는 점을 염두해주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코 Kaco는 2011년에 상해에서 시작된 중국 브랜드입니다. 개인적으..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2. 해석 그리고 착각 (+번외)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2차 백신접종_팔 통증 [내부링크]

   31일 2차 백신 접종을 했습니다. 1차 때는 걱정했던 것보다 정말 아무렇지 않아서 2차를 맞을 때는 걱정 없었습니다.  2차를 맞을 때의 주삿바늘이 1차 때보다 아팠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병원을 자주 들..

새해를 시작하는 노래_칼 젠킨스 Karl Jenkins _Adiemus [내부링크]

 *Adiemus는 작곡가 칼 젠킨스 지어낸 라틴어로, ' 우리가 다가올 것이다 We will draw near'라는 뜻입니다.  가장 먼저, 이 곡을 알게된 계기는 99년 프로스펙스 광고에서 들었습니다. https://youtu.be/OsK57..

섣달 그믐_2차 접종 [내부링크]

 올해도 이렇게 잘 넘기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쓰는 글은 2차 접종 전에 쓴 글로, 내일 글만 미리 써두었습니다.  상황을 봐서 글을 쓰거나 하겠습니다.  한 해 잘 넘기고 내년에 보겠습니다..

[오북]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내부링크]

*'오북'은 개인적으로 오디오 북을 줄여본 말입니다.  들은 이유는 제목이 신기해 궁금해서 들었다가 하차하지 못한 채(?) 계속 듣게 된 책입니다.  들으면서 가장 영화처럼 들은 오디오 북입니다. 마치 90년대..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8. 딴죽걸기_(장점과 재능의 차이)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5. 재능과 노력 (드라마는 거들뿐)(+번외)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번역할 수 없는 음악_이어러 ERA_Divano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음악은 ERA의 Divano입니다.  이어러 ERA는 음악 프로젝트의 이름입니다. 프랑스 작곡가 에릭 레비 Eric Lévi와 많은 가수와 음악가들이 함께합니다.  이들의 음악은 그레고리오 찬..

오.듣.음]크리스마스 음악_리베라 Libera_구세주의 날 Saviour's Day (클리프 리처드 Cliff Richard)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크리스마스에 의미를 많이 두는 편..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4-3. 실기실 사고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바보짓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26일의 아홉 번째 글입..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4-2. 기회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버티컬 마우스 [내부링크]

 12월에 구매한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어깨가 좋지 않아서 키보드 트레이 (tistory.com)를 구매해보기도 하고 마우스도 버티컬로 바꿔봤습니다.  예전에 버티컬을 써본 적이 딱 한 번 있지만 적응을 못한 것..

냉면의 날이 있었다니... [내부링크]

저는 냉면을 좋아합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글을 쓰기도 했습니다.  초복이라 써보는 냉면이야기_평양냉면 추천집 (tistory.com) 장충동_평양냉면_평양면옥 (tistory.com) 그런데 냉면의 날이 있었다니 몰랐습니..

안경을 바꿨습니다 [내부링크]

안경을 바꿔야지 하고 몇 년을 안 바꿨더니 시력은 더 떨어지고 난시도 더 나빠져 버렸습니다. 랜즈는 양면 비구면 렌즈에 워낙 시력이 나빠 압축 네 번 해서 33만 원. 안경사분께 부탁해서 3만 원 깎고... (이럴..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4-1. 수업 시간과 질문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3-4. 핸드크림과 수도시설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오.듣.음] 유로비전에 간 퀘벡인_셀린 디온 Celine Dion_Ne partez pas sans moi(1988)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혼자 줄여봤습니다. *셀린 디온은 셀린 디온, 디옹 둘 다 혼용하여 표기됩니다. *Ne partez pas sans moi는 "날 두고 떠나지 말아요"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오.듣.음] 머..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3-3. 모델, 인체를 그리는 이유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백신 맞은 후 [내부링크]

 어제 백신을 맞고 다행히 별일 없었습니다.  피로감이나 조금의 통증은 있었으나 열이나 별 다른 특별한 증상은 없어서 괜찮습니다.  오늘과 내일 경과를 좀 지켜보려 합니다.  맞은 즉시 카톡으로 알림이 오..

키워드를 보고 생각난 영화_대만영화_<여친 남친> [내부링크]

 유입된 키워드를 보면서 생각난 영화입니다. 키워드 : 중국 영화 남주 삭발 청춘  중국 영화가 아니라 대만 영화지만 삭발한 남주가 나옵니다.  이들의 고등학생 때부터 대학을 지나 성인이 되어서까지의 그..

오늘 백신 접종하러 갑니다 [내부링크]

 오늘 백신 접종하러 가는데, 조금 떨립니다.  어제 정형외과를 들려서 조금 걱정되는 곳들에 대해 물어봤는데 선생님께서 친절히 안심을 시켜주셔서 예약을 했습니다.  사실 미룰 수 있으면 최선을 다해 미루..

오.듣.음] 머라이어 케리 Mariah Carey_ Without you (당신 없이는)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혼자 줄여봤습니다.  가끔 저는 아무 생각하지 않아도 머릿속에서 음악이 들릴 때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음악이 흘러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흔치 않습니다.  대부분 가사..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3-2. 순수예술(미대)이 처한 현실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오.듣.음] 샤네 Chanée & 네버그린 N'Evergreen_In A Moment Like This _가사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그냥 혼자서 줄여봤습니다. 이곡은 2010년 유로비전에서 덴마크 대표의 곡입니다. 2월 6일에 열린 Dansk Melodi Grand Prix라는 콘테스의 우승자로 유로비전에 출품하게 되었습니..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3-1. 실기실에서_타과생, 의문과 실제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미술용 앞치마 추천_중고생, 취미,(미대생) [내부링크]

아래 글을 쓰면서 써보는 글입니다.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 앞치마(추천), 작업복 (그리고 무용과) (tistory.com) 이 글은 미술(입시)학원에 다니는 혹은 다니기로 한 중고등학생 혹은 취미를 위한 글입..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2. 앞치마(추천), 작업복 (그리고 무용과)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고..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5. 진짜로 저렇게 삽질하나...?, 비교와 인정.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오.듣.음] 프랑수아즈 아르디 Fançoise Hardy- Comment te dire adieu (어떻게 안녕이라 말할까) [내부링크]

 그런 날 있잖습니까.  일어나 눈떠서 멍하니 있다가 일어나야지 하고 일어났으나 세수를 해도 여전히 정신이 깨지 않아, 멍한 상태에 있지만 할 일은 하고 있을 때, 그냥 문뜩 머릿속에서 그냥 갑자기 들리는..

아크릴 물감위에 유화 물감_됩니다. (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유입 검색에 이런 키워드가 떴습니다.  아크릴 물감 위에 유화 물감 사용 가능? 이라는 검색으로 이 블로그를 찾아왔었습니다. 결론은 제목에 적어 놓은데로 아크릴 물감 위에 유화 물감 사용 가능합니다. 위..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4. 야작 (야간 작업)과 작업 마인드 그리고 평가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3. 실기실에서, 작업 그리고 교수님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고..

욕망의 힘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6일의 다섯 번째 글입..

일러] 카드뉴스 만들기 ②_글씨가 강조 된 카드 뉴스_매일 조금씩의 중요함... [내부링크]

 아래 링크를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옛~날에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뒀습니다.  내가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둔 이유_(책.진짜 하루만에 끝내는 일러스트) (tistory.com)  그리고 링크 글에 썼듯이,  이 책..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2. 사람 vs 작품 + 딴지 걸기, 화구 박스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

[오북] 돈의 심리학_인문학도들이 접근하기 편한 돈에 관련한 책 [내부링크]

*'오북'은 개인적으로 오디오 북을 줄여본 말입니다.  처음에 열심히 듣다가 거의 막바지에 들어서서 <청춘조소과>를 엄청 보는 바람에 듣기가 끊겼다가 다시 듣고 마무리한 책입니다.  그때문인지 조금 앞부분..

롤러볼펜, 막혀도 이제 두렵지 않다_몬테베르데 만년필 세척제 [내부링크]

*이 내용은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좋지만 읽지 않으셔도 이해가 되는 내용입니다.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①만년필 잉크에 대한 얕은 지식,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tistory.com) 만년필 잉크 소개_갖..

변화하기 마음 먹었다면,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5일의 여덟 번째 글입..

미대 출신이 본 <청춘조소과>_1-1. 등장인물 소개 장면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위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도 않는 사람입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보게 되었는데, 어차피 계속 반복해서 보고..

<청춘조소과> 후기 및 미대 출신이 본 이야기_링크 [내부링크]

*업데이트 순서대로 올렸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완결)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후기 (tis..

불필요한 것을 하지 않는 것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5일의 두 번째 글입니..

서랍을 정리 하면서 느낀 점_미술 도구 정말 많구나... [내부링크]

 지난번, 방 정리를 대대적으로 한 적이 있습니다. 방 정리, 팁 아닌 팁_높이 쌓는 것보다는... (tistory.com)  정리를 한 후에 그냥 지냈습니다. 하지만 서랍을 그저 그대로 옮겼기 때문에 물건들을 정리해야겠..

<청춘조소과>_세부 줄거리와 미대생 사담 [내부링크]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후기 및 굵직한 스토리 (tistory.com)  위 글들을 읽고오시는 거나 혹은 이미 본 드라마라면 여기서..

유화 그림 위에 바르는 것_후 처리제_바니쉬 편_2 (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이번 글은 아래 링크를 먼저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화 그림 위에 바르는 것_후 처리제_바니쉬 편_(취미, 미대생) (tistory.com)  앞 글에서 바니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습니다.  여기서는..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후기 및 굵직한 스토리 [내부링크]

1편을 보고 쓴 글: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tistory.com) 그리고 24화까지 전부 다 봤습니다. 솔직하게 며칠 동안 진짜 계속 내리 보느냐고 엄청 피곤하고 힘듭니다. 다시 하라고 해..

유화 그림 위에 바르는 것_후 처리제_바니쉬 편_(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가아끔씩 유입이 되는 키워드가 있어 씁니다.  그 키워드는 바로, "유화 그림 위에 바르는 것"입니다. 처음에 도대체 무엇을 검색하고 싶었던 걸까 했습니다. 그림을 손 놓은 지 좀 되기도 했고,..

<청춘조소과>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 1편을 보고 [내부링크]

 저는 기본적으로 드라마를 안 봅니다. 초등학생 때는 어머니 보시는 거 그냥 따라보는 수준으로 조금 보긴 했는데, 중학생이 된 이후로는 흥미를 느끼지 못해 안 봤습니다. 한국의 굵직굵직한 드라마도 전부 다..

당장 오늘 밤에라도 죽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살아라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2일의 네 번째 글입니다..

리베라 Libera_상투스 Sanctus, 상투스 II Sanctus II, 로커스 이스테 Locus Iste (Sanctus) [내부링크]

 지난번 The St Philips Boy's Choir 성 필립스 소년 합창단 (리베라 Libera)_Praise to the Lord the Almighty (다 찬양하여)  리베라에 대해서 쓴 적이 있습니다. 역시 리베라 하면 <상투스 Sanctus>가 아닐까..

나름의 대처 방법 : "업로드가 실패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내부링크]

 이 글은 (비싸긴 하지만) 자꾸만 쓰고 싶은 샤프_카웨코 샤프 스페샬 알 블랙 0.5 (tistory.com)을 쓰고 나서 씁니다.  지난 번 적은; 아... 글 썼는데 날리고 멘붕 중입니다 (tistory.com) 에 썼듯이, 한 번..

(비싸긴 하지만) 자꾸만 쓰고 싶은 샤프_카웨코 샤프 스페샬 알 블랙 0.5 [내부링크]

지난번에 쓴 만약 학생으로 돌아간다면 이 샤프_중ㆍ고등학생 추천 샤프_국산, 저가, 가성비 갑 샤프 (tistory.com)  위 내용과는 판이하게 다른 내용의 샤프 소개입니다.  제목에 "비싸긴 하지만"을 붙인 관계..

죽음을 잊은 생활과 의식하는 생활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2월 2일의 첫 번째 글입니다..

아... 글 썼는데 날리고 멘붕 중입니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샤프에 대해서 써서...  오늘 마음먹고 다른 샤프에 대해서 길게 쓰고는 예약을 걸었는데 뒷부분이 다 날아갔습니다. 와.... 티스토리 이... (끓어오르는 인내심)  ㅇ  ㅗ ㅏ....... 오히려 뒷부분..

키보드 트레이 [내부링크]

 얼마 전에 키보드 트레이를 샀습니다.  많이 망가진 어깨인데 더 어깨를 혹사시킬 수 없어서 어쩔까... 하다가 책상도 조금 넓게 쓰고 싶고, 어깨도 내려서 타자를 치고 싶은 마음에 구매했습니다.  약간 불..

이해하기 쉬워 보이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고전 미술 [내부링크]

엮인 글: 이해 못 해도 이해하기 쉬운 현대 예술 (현대 미술) (tistory.com)  위 글을 읽고 오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 주장일 뿐임을 미리 밝힙니다.  *흔히 고전 미술은 현대미술..

실수와 착오가 일어나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1월 21일의 세 번째 글입니..

만약 학생으로 돌아간다면 이 샤프_중ㆍ고등학생 추천 샤프_국산, 저가, 가성비 갑 샤프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제노 2000 XD 제도샤프, 제가 산 것은 0.5로 다크블랙입니다. 만약 학생으로 돌아간다면 이 샤프를 쓸 거 같아서 이렇게 작성해봅니다. 결론부터 쓰는 것을 선호하..

방 정리, 팁 아닌 팁_높이 쌓는 것보다는... [내부링크]

 최근 방 정리를 다시 했습니다.  물건이 많은 편인데 대부분 책이나 노트나 그림 그렸을 때의 물건 등이 많은 편입니다. (언젠가 꼭 작업실을 구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그렇다 보니 서랍이나 책장 등 쌓아서..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_링크 [내부링크]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재도전 이야기: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1월 양서를 읽어야 하는 이유 서로 돕고 살아야 하는 이유 타인의 행위와 말은 으로..

The St Philips Boy's Choir 성 필립스 소년 합창단 (리베라 Libera)_Praise to the Lord the Almighty (다 찬양하여) [내부링크]

지난번에 엘 보스코 Elbosco_니르바나(너바나) Nirvana (tistory.com) 위와 같은 글을 쓰면서 생각난 그룹은 "성 필립스 소년 합창단 The  St Philips Boy's Choir (리베라)"입니다.  엘 보스코로 입덕 했다고..

[오북]부의 대이동 [내부링크]

*'오북'은 개인적으로 오디오 북을 줄여본 말입니다. 이제까지 들은 오북 [오북]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_짐 로저스 (tistory.com)      (~7/27) [오북] 나의 첫 금리 공부 (tistory.com)  (~9/14) [오북] 존..

타인의 지혜를 자신의 것을 하기 위해선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1월 17일의 다섯 번째 글입..

유화 크랙가지 않게 하는 법_정리 [내부링크]

어제 유입 링크 중 이런 게 있었습니다.  "유화 크렉가지 않게 하는 법"  솔직한 심정으로 도대체 뭘 어떻게 하셨길래... 였습니다. 왜냐면 유화는 배운 데로만 하면 크랙 가는 일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

이해 못 해도 이해하기 쉬운 현대 예술 (현대 미술) [내부링크]

 *제 개인적 주장일 뿐임을 미리 밝힙니다.  *컴템포러리 아트, 동시대 예술, 현대 미술 모두를 아울러 편하게 현대 예술(미술)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서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즉, 저도 현대 미술을 수학修..

기억력은 좋지 않은데 주의력이 늘었을 때 [내부링크]

 저는 어릴 때부터 기억력이 무척 좋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그나마 좋아진 편이긴 하지만... (할 말을 마저 못하겠...)  본가와 제가 지내고 있는 곳은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가깝다면 가까워서 그래..

엘 보스코 Elbosco_니르바나(너바나) Nirvana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성가대 음악도 좋아합니다. 그중 성가대에 발을 들여놓게 된 음악이 바로 니르바나(너바나) Nirvana입니다.  엘 보스코 Elbosco는 스페인의 엘 보스코 지방의 소년 합창단과 가수가 함께 만든 프로..

일러] 도형 모양 다듬기/ 카드뉴스 만들기 ① [내부링크]

 아래 링크를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옛~날에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뒀습니다.  내가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둔 이유_(책.진짜 하루만에 끝내는 일러스트) (tistory.com)  그리고 링크 글에 썼듯이,  이 책..

타인의 행위와 말은 으로 해석하라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1월 5일의 다섯 번째 글입니다..

서로 돕고 살아야 하는 이유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 [내부링크]

양서를 읽어야 하는 이유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 (tistory.com)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 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

양서를 읽어야 하는 이유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 [내부링크]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tistory.com) *위 링크를 읽고오시면 이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아실 수 있으나, 본 내용과는 상관없습니다.  오늘 가져와 볼 글은 1월 1일의 네 번째 글입니다..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감상_링크정리 [내부링크]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국립중앙 박물관_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정말 간단한 감상 (tistory.com)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① 감지에 금/은니에 대해서 (tistory.com) [국박] 故..

오.듣.음] "별이 빛나는 밤에" 원곡_Merci Chérie (고마워 내 사랑)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라디오 방송 "별이 빛나는 밤에"에 나오는 음악으로 유명한 오스트리아 출신 가수, 우도 위르겐스 Udo Jürgens의 메르시 셰리 Merci Chérie입니..

[재도전] 톨스토이 <인생이란 무엇인가> 1.진리편 [내부링크]

 10년도 전쯤에 톨스토이의 <인생이란 무엇인가>(1.진리)라는 책을 읽다가 포기했습니다. 많이 읽은 건 아니고 조금 읽다 말았는데, 다시 도전하려 합니다.  이 책은 총 3권이 있습니다. 1. 진리, 2. 사랑, 3...

일러] 펜도구 연습_①직선도형, 곡선도형 [내부링크]

 아래 링크를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옛~날에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뒀습니다.  내가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둔 이유_(책.진짜 하루만에 끝내는 일러스트) (tistory.com)  그리고 링크 글에 썼듯이,  이 책..

오.듣.음] 캐롤 키드 Carol Kidd_When I Dream_쉬리 OST [내부링크]

 *오.듣.음: 오늘 듣고 싶은 음악, 이라고 혼자 줄여 써봅니다.  대한민국 30대 이상이라면 분명 이 노래를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When I Dream"보다 유명했던, <쉬리 ost>.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그렇게 재..

To-Do List 와 Not To-Do List_(feat.my list)(습관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 가지 유튜브를 보다 보니까 섞인 데다가, 출처가 기억이 나지 않아 남길 수 없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대략적으로 밖에 이해 하지 못 했고 또 섞였기 때문에 괜찮지 않을까 하는 마음 반과 제 이야기도 쓸..

Ocean_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 릴랙스, 힐링음악 [내부링크]

엮인 글: 그랑블루Le Grand Bleu ost_에릭 세라 Eric Serra_ Virgin Islands (tistory.com) 그랑블루Le Grand Bleu의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 (tistory.com)  그랑블루에 관해 쓰면서 생각났던 또 다른 음악이 있..

내가 일러스트를 배우다 관둔 이유_(책.진짜 하루만에 끝내는 일러스트) [내부링크]

 작년에 산 책을 꺼냈습니다. 여전히 새책입니다. 이쯤 되면 취미가 책 읽기가 아니라 책 사기(買)인 듯...  지금도 쌓여가는 새책들이 많은 것처럼. 취미를 바꿔야겠군요.  취미 : 책 지르기.  아무튼 이 책..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⑦ 수월관음도_마지막 편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이번에는 전시에 대한 감상만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샵] 합성 해보기_오랜만에 [내부링크]

 오랜만에 합성을 해볼까 합니다.  준비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불펌 방지를 위해 빗금을 쳤습니다.)  아래는 코로나 전에 일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너무 날이 밝고 좋아, 사진이 전체적으로 너무 하..

붓털은 빠집니다_유화, 아크릴, 수채화 등 붓털 [내부링크]

 오늘 새벽에 유입된 로그 "유화 붓털 빠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빠집니다."  그런데 여기서 검색하신 분의 붓의 털이 얼마나 빠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새붓이더라도 붓모 한 두 개..

연습장_카테고리 생성 [내부링크]

 그야말로 연습장입니다.  그럼 무엇을 연습할 거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와 같은 것을 연습해 볼 예정입니다.  포토샵은, 지금 사진 정리정돈?정도 밖에 못하지만 좀 더 기술적인 것들을 연습해볼까 합니다...

블로그_매일쓰기 6개월_수익형 블로그 만드는 중 [내부링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약 6개월이 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4월 초중순쯤부터 주말, 이틀 빼고 꾸준히 썼고 5월 초중순쯤부터 매일 쓰기 시작했습니다. 즉, 매일 쓴 지 이제 6개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⑥ 하찮게 귀여워, 그 속의 디테일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1~5편까지 아는 내용과 약간의 검색등으로 정보전달과 함께 감상..

생각보다 괜찮은 소스 조합 [내부링크]

 몇 주 전 야키소바가 먹고 싶어 졌던 적이 있습니다. 한 며칠을 참다가 결국은 마트에서 파는 야키소바를 주문했습니다. 잘 못해서 2개나 주문해서 (4인분) 이걸 어떻게 할까 하다가 핫도그 빵을 사서 야키소바..

[오북]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_수준에 맞는 책을 찾은 기분 [내부링크]

*여기서 '오북'은 오디오 북을 이야기합니다. 지난번 들은 [오북]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_짐 로저스 (tistory.com) [오북] 나의 첫 금리 공부 (tistory.com)  오디오 북들이 있습니다. 위 링크에도 계속 언급하고..

유화가 안 마를때_(취미)_추천하는 방법과 추천하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유입 링크를 보면서 "유화가 안 마를 때"라는 키워드를 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아서 여러 개라서 당황했습니다. 많이 급하셨나..?  빠르게 시작하겠습니다!  추천하는 방법 : 기다림의 미덕.  추천하지..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⑤ 어떤 마음으로 만들었을까?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최대한 아는 내용과 약간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사실을 잘 버물려..

그랑블루Le Grand Bleu의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 [내부링크]

아래는 ost가 생각나서 적은 내용인데, 그랑블루Le Grand Bleu ost_에릭 세라 Eric Serra_ Virgin Islands (tistory.com) 이 영화를 본지 오래되었기에 자세하게는 이야기하지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 기억하는 편입..

그랑블루Le Grand Bleu ost_에릭 세라 Eric Serra_ Virgin Islands [내부링크]

 지난번 '음악'카테고리에 쓴 글이 그냥 씻다가 불헌듯 생각난 음악_야니 Yanni _"Santorini” (tistory.com) 라서 생각난 음악은 아닙니다. (*야니도 산토리니도 그리스인과 그리스 지역으로 연관이 있는데, 그..

세계에서 유일한 글자를 위한 날, 한글날_개인적 생각 [내부링크]

 짧게 알아보는 한글날_ -한글은 1997년 10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록되어있다. -처음으로 한글날 기념식을 한 날은, 한글 반포 480년 기념일인 1926년 11월 4일이다. -조선어연구회(현 한글학회)와 신민사..

독감주사를 맞았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몸에 이것저것들이 있고 선천적으로 갖고 있는 것도 있어서... 코로나 백신은 맞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미룰 수 있는 한 최대한 미뤄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솔직히 부작용이 가장 무섭달까요. 이런저런 것..

그냥 씻다가 불헌듯 생각난 음악_야니 Yanni _"Santorini” [내부링크]

 씻으러 들어가려고 할 때 정말 갑자기 이 음악의 첫 소절인 "....짠짠짠짠..."하는 게 떠올랐습니다.  가슴 속이 무언가 웅장 해지는 이 음악은 처음 들었을 때도, 지금도 참 좋습니다. 왜 씻으러 들어가는데..

영어를 다시 하면서 [내부링크]

 일단 영어를 오랜만에 공부를 하니 역시 사고思考부터 힘듭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제가 어떤 문제를 갖고있는지 저 나름 알고 있고 선생님께서도 그 문제를 해결해주고자 하시는 모습에 따라가려고 노력 중입..

같은 제목 다른 느낌_Lost Frequencies (feat. Janieck Devy)_Reality [내부링크]

 어제 리처드 샌더슨 Richard Sanderson - Reality(라붐ost) (tistory.com) 를 썼다면,  오늘은 Lost Frequencies의 Reality입니다.   '리처드 샌더슨의 리얼리티'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유명하다면, 로스트..

하늘이 열린날, 홍익인간 이화세계 _'깍두기'라는 배려(오징어게임) [내부링크]

 오늘은 단기檀記 4354년, 10월 3일 개천절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마지막까지는 몰라도 무조건 첫 구절은 알고 있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의 첫 구절, 아름다운 이 땅에 금수강산에 단..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④ 떨어지는 잎사귀에 해와 달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최대한 아는 내용과 약간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사실을 잘 버물려..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③ 누구의 집일까?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최대한 아는 내용과 약간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사실을 잘 버물려..

벌써 10월 [내부링크]

 벌써 10월입니다. 이제 한 해가 2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계속 영어를 공부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결국 작심삼일이라, 결국 영어학원을 등록했습니다. 근 기초부터 다시 하려 합니다...

리처드 샌더슨 Richard Sanderson - Reality(라붐ost) [내부링크]

 영화에게 있어서 음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음악과 영화는 뗄수있어도) 1980년에 나온 영화 라붐. 음악 Reality. https://youtu.be/1oDfWd8-srY  정확하게는 노래를 먼저 알고, 그 후로..

생각보다 괜찮은 조합_바나나+커피+(????)_혈당 올라가는 맛 [내부링크]

 바나나+커피를 듣고 이상하다고 생각하실게 분명합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괜찮은 조합이라고 했습니다. 예전에 사서 먹다가 점점 변해가는 바나나를 어떻게 할까 하다가 몇 개는 갈아서 얼음틀에 넣어 보관한 바..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② 청동에 금도금_당시 유행이었을까?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최대한 아는 내용과 약간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사실을 잘 버물려..

티스토리 제발 관리 좀 해줬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타게 된건 애드센스를 붙이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알아보고 발을 딛었는데 쓰면 쓸 수록 관리자는 정말 존재하는가에 대해 의문이 깊어집니다. 관리를 하니까 서버에..

어제는 외할머니 생신이었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글은 할머니를 뵙고 오느냐 늦어지거나 혹은 피곤해질지도 몰라 미리 써둔 글입니다.  이제 내년이면 아흔이십니다. 몇 년 전부터 치매가 있으신데 점점 더 심해져만 가고 계십니다. 뭔가 많은 말들을 하..

Henrik Widegren_<백신불신론자>_'세상에서 가장 웃기고 노래잘하는 이비인후과 의사' [내부링크]

 제 블로그에서 많이 유입이 되는 글은 아무래도 유화에 관련된 내용이나(특히, 젯소) 혹은 만년필(문구류) 글입니다.  하지만 이는 제가 막 열심히 글을 쓰기 시작한 이후로 쓴 글이고 블로그를 설렁설렁했을..

[국박] 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① 감지에 금/은니에 대해서 [내부링크]

 *국박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비공식 준말입니다. 저로 비롯하여 많은 분들께서 '국박' 혹은 '국중박'이라고 부릅니다.  제 전공은 서양화입니다. 최대한 아는 내용과 약간의 검색을 통해 알게된 사실을 잘 버물..

문명4 ost_크리스토퍼 틴 Christopher Tin_바바 예투 Baba Yetu [내부링크]

*이 글은 앞서 썼던 두 글과 약간의 연관이 있지만, 읽지 않으셔도 상관없는 글입니다. 당시 강렬한 인상_파이널 판타지 8_eyes on me (tistory.com) 국립중앙 박물관_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정말 간단한 감..

당시 강렬한 인상_파이널 판타지 8_eyes on me [내부링크]

 여러분 주변엔 그런 사람 있지 않나요? 공부도 못하고 게임도 못하는 사람. 그게 바로 접니다. 학생 때 저는 공부에도 게임에도 흥미가 없고 공책에 낙서하고 만화책 빌려보는 쪽에 속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게임..

국립중앙 박물관_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_정말 간단한 감상 [내부링크]

 위대한 문화유산을 함께 누리다 - 고故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  글을 쓰기 앞서 늦었지만 고인이 되신 이 회장님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기증을 통해 이런 뜻깊은 전시를 볼 수 있게 해 주신 고인과 국립중..

어제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내부링크]

 어릴 때부터 워낙 잘 체하던 터라 조금만 조짐이 보여도 그래도 잘 대처하는 편인데 어제는 소화제를 먹었어도 들지 않아서 결국 체했습니다. 계속되는 두통으로 힘들어하다가 결국 게웠는데도 두통은 나아지지..

급체... [내부링크]

 심각하게 급체해서 두통과 식은땀으로 힘들어서.... 지금은 조금 낫긴 했는데 블로그를 쓰기엔 아무래도 안 될거 같습니다. 급체라 내일이면 괜찮아지겠지만 오늘은 쉬어야겠습니다.

무릎에 조금씩 힘이 생기기 시작 [내부링크]

 확진자 말고 확찐자라는 말이 생겨났듯이 저 역시 놀랍도록 살이 잘 붙고 있습니다. 성장기 때는 정말 아무리 먹어도 진짜 먹는 양에 비해선 살이 안 쪘었는데... (하지만 쪘다는 이야기) 지금은 그 양의 반의..

석고소묘에 대한 짧은 추억과 미대입시에 대한 짧은 소견 [내부링크]

 무엇을 쓸까... 하고 고민을 하고 있는 중에 '석고데생'이라는 유입 로그를 봤습니다. 데생과 소묘의 차이는 없습니다. 그래도 궁금하신 분은 하단에 링크 걸겠습니다.  저는 공부를 싫어했지만 그림 그리는 것..

[오북] 나의 첫 금리 공부 [내부링크]

 이 책; [오북]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_짐 로저스 (tistory.com) 이후로 듣기 시작해서 겨우 끝낸 책입니다. 거의 두 달 동안 틈틈이 들었습니다. 매일 들은 것도 아니라서 중간에 기억이 사라졌지만 쭉 이어 들..

오셜록_동백이 피는 곶자왈 [내부링크]

 어제, 오설록_벚꽃향 가득한 올레 (tistory.com) 를 적으면서 동백꽃 차; 동백이 피는 곶자왈이 기대된다고했습니다.  벚꽃 차처럼 팩을 뜯자마자 화악 퍼지는 향과는 달리 은은하게 향이 났습니다. 좋은 차..

오설록_벚꽃향 가득한 올레 [내부링크]

 예전부터 먹어는 보고 싶었지만 섣불리 손이 안 가던 차가 있습니다. 오설록에서 나온 여러 가지 시리즈 차입니다.  저는 허브, 꽃 차 종류, 그러니까 향이 강한 차류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개중..

최근 이상하게 계속 졸립니다 [내부링크]

 최근 계속 이상하게 졸립니다... 글을써야하는데... 하지만 졸려서 아무생각이 없습니다.  어젯 밤, 꿈을 꿨는데 좀 요란스러운 꿈을 꾸었는지 잠을 잘 못자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갑자..

원스Once ost_Falling Slowly 그리고 go raibh maith agat [내부링크]

 어제 행복에 대한 책_<행복을 부르는 지구 언어> (ft. 충청도식 화법) (tistory.com) 을 쓰면서, 또 생각난 노래가 있습니다. 영화 원스Once ost로 쓰였던 Falling Slowly입니다.  책의 내용 중, 웨일스어 히라..

행복에 대한 책_<행복을 부르는 지구 언어> (ft. 충청도식 화법) [내부링크]

 예전에 펀딩에서 산 책입니다. 저자는 메건 헤이즈라는 분은 행복심리학을 연구한 학자라고 합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단어들이 어떻게 행복을 나타내고 있는지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합니다. 때문..

M2M_Pretty Boy [내부링크]

 어제 적었던, 갑자기 생각난_그룹 아쿠아Aqua (tistory.com), 아쿠아 노래가 생각났는데 그 노래 다음으로 또 생각난 음악이 있습니다. 아쿠아에서 사용된 광고는 전혀 기억나지 않았지만 이 광고는 꽤 인상이..

갑자기 생각난_그룹 아쿠아Aqua [내부링크]

 여러 문제로 최근 정형외과에서 치료를 받는 중인데 그중 아쿠아 치료가 있습니다. 여기 블로그에서도 몇 번 찬양(?)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생각나지 않다가, 오늘 불현듯 생각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중학교..

커피 셰이크 [내부링크]

???+ 바닐라 아이스크림 + 우유 = JMT (tistory.com) ???+ 바닐라 아이스크림 + 우유 = JMT  요즘 너무 단 것보단 적당히 달달한 게 좋아서 섞어먹고 있습니다.  다음은 핸드믹서(도깨비방망이 같은 거), 블랜더..

동ㆍ서양_단청과 프레스코에서 보이는 트레이스 기법 [내부링크]

 *이번에 쓸 내용의 제목을 어떻게 쓸까 하다가 편의상 '트레이스 기법'이라고 썼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차차 설명하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단청과 프레스코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는 일체 없습니..

트레이싱을 해봅시다 [내부링크]

 그냥 이 글을 쭉 봐주셔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읽어주셨으면 좋겠는 내용 : 트레이싱에 대한 짧은 소견 (tistory.com) 트레이싱에 대한 짧은 소견  지난번, 실버 포인트에 대한 글을 두 개를 남기면서 [지름] 실..

트레이싱에 대한 짧은 소견 [내부링크]

 지난번, 실버 포인트에 대한 글을 두 개를 남기면서 [지름] 실버 포인트_생각보다... (tistory.com) 실버 포인트 추가 설명 (tistory.com)  이걸 또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생각한 것이 트..

유화 위에 젯소칠_하지마세요 [내부링크]

 *이 글은 지난번 작성한 글을 다시 정리해서 씁니다. 어제 유입 로그를 보는데 "유화 위에다 젯소칠"이라는 검색어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 이거 말고도 아마 뒷부분에 또 있었..

확실하게 발매트가 되어가는 요가매트 [내부링크]

 사고 한번 쓰고 전혀 쓰고 있지 않은 저의 발매트 씨... 역시 이럴 줄 알았지만 정말 이렇게 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병원에 다녀왔지만 이상하게 치료를 받고 나면 몸이 나른해져서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은..

토니 베넷 Tony Bennett_stranger in paradise [내부링크]

 오늘 듣고 싶은 곡은 Tony Bennett토니 베넷의 stranger in paradise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zA8gwfJr9I  이 노래는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너무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

벌써 9월입니다 [내부링크]

한 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거 같은데 이제 약 1/4 정도 남았습니다. 시간 빠릅니다.  오늘은 또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지난 번보다 통증이 줄어들어서 기쁩니다. 좀 꾸준히 받아서 조금..

실버포인트 추가 설명 [내부링크]

 지난번 샀던 실버 포인트; [지름]실버 포인트_생각보다... (tistory.com) 를 다시 써보려 했지만  역시 생각보다 종이를 많이 가리는 것 같고 또 옅게 나오는 것 같아서 조금 감질납니다. 때에 따라서는 옅은..

오늘 듣고싶은 음악_중경삼림OST_몽중인(夢中人)(The Cranberries _Dreams) [내부링크]

https://youtu.be/qnPPyyRabjo?list=RDw4icg9p6SxY 당시의 홍콩갬성을 좋아했던 사람 꽤 많지 않았을까...? 홍콩은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었는데, 지금은 가지도 못하고 또 이제는 그렇게 돼서 설령 간다고 해도 그..

아쿠아 치료 [내부링크]

 궂은날이 길어져서 또 무릎이 안 좋은 것도 있지만 계속 신경 쓰이도록 또 어깨부터 팔꿈치 새끼손가락까지 좋지 않아서 오랜만에 정형외과에 갔습니다. 보아하니 7번 경추와 1번 흉추의 디스크가 상당히 좁아져..

Dschinghis Khan 칭기스칸_Moskau 모스크바 [내부링크]

 첫 글 원조격 혼란의 독일그룹_Dschinghis Khan 칭기스 칸 (tistory.com) 에서 Moskau 모스크바 노래를 언급했습니다. 그룹 칭기스칸의 노래 징기스칸에게 몽골 버전이 있듯이 Dschinghis Khan 칭기스 칸_"징기..

[지름]실버 포인트_생각보다... [내부링크]

 실버 포인트 Silver Point라는 게 있습니다. 이제는 잘 쓰지 않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실버 Silver라는 점에서 은銀Silver이 함유된 연필과도 비슷한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옛날에(약 르네상스 시대) 판..

???+ 바닐라 아이스크림 + 우유 = JMT [내부링크]

 요즘 너무 단 것보단 적당히 달달한 게 좋아서 섞어먹고 있습니다.  다음은 핸드믹서(도깨비방망이 같은 거), 블랜더 아니면 뚜껑과 손잡이가 있는 넓은 병이 있으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닐라 아이..

Dschinghis Khan 칭기스 칸_"징기스 칸"의 몽골 버전 [내부링크]

 어제의 글을 쓰고 원조격 혼란의 독일그룹_Dschinghis Khan 징기스 칸 (tistory.com)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가 더 남아 있습니다.  *이전 글에 오리지널 버전의 "징기스 칸" 유튜브를 링크했으니 여기서는 생..

원조격 혼란의 독일그룹_Dschinghis Khan 칭기스 칸 [내부링크]

 독일 그룹 'Dschinghis Khan칭기즈 칸'은 우리가 익히 들어서 아는 그 "징기즈 칸(노래)"을 부른 가수가 맞습니다. 시작부터 범상치 않음을 뽐내는 그룹.  어제 혼란의 독일그룹_Milk & Honey_Didi_가사 (tisto..

혼란의 독일그룹_Milk & Honey_Didi_가사 [내부링크]

 어제의 글 스팅Sting_Desert Rose 가사 (tistory.com) 을 쓰면서 생각난 그룹, 밀크 앤 허니 Milk & Honey.  확실하게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진 가수가 아닙니다. 이 가수를 어쩌다 알게 되었냐면, 어제 글에서..

스팅Sting_Desert Rose 가사 [내부링크]

 멍 때리고 있는 중에 불헌 듯 생각이나 듣고 싶어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들었을 때 인트로부터가 흥미로워서 듣게 되었습니다. 아랍어로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해 전체적인 음악도 무언가 아랍스럽습니..

미술품 물납제 도입_주관적이고 주관적인 의견 [내부링크]

 *본 글은 아트인사이트의 21년 8월 12일 자 '미술품 물납제 도입, 과연 실현될까?'라는 제목의 오피니언을 보고 작성함을 미리 알립니다.  *이 글은 아트인사이트와 전혀 관련이 없는 제 개인적 의견이라는 점..

만년필_컨버터 & 카트리지 호환 목록 [내부링크]

 어제, 유입로그에 이와같은 제목의 검색이 있었습니다.  '만년필 잉크 카트리지는 다 맞나요'입니다. 결론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니요.'  그렇기 때문에 솔직히 말해서, 해당 만년필 회사의 제품 잉크를..

사망 플래그 도감_이보다 직관적일 수 없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알라딘에서 북펀드를 한 책이 왔습니다.  제목은 <사망 플래그 도감>입니다.  제목만 봐도 어떤 책일지 알 것 같은 이 책은 그냥 궁금해서 샀습니다. (역시 출판계의 호구 빛과 소금) 책을 소개하는..

오늘은 조금 쉴까합니다 [내부링크]

 며칠 동안 조금 일이 있어서 바빴습니다. 그래도 겨우 쓰곤 했었는데, 오늘 상당히 피곤해져서 머리를 굴려야 겨우 썼던 글도 머리가 굴려지지도 않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어제 짧게 쓰면서 최대한 피곤이 풀..

지금부터 6개월 후라... [내부링크]

8월 3일 자의 블로그 씨 질문입니다.  Q."지금부터 6개월 후에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블로그 씨는 다이어트 성공한 모습이요~"  6개월이면 벌써 내년(22년) 1월입니다. 솔직히 상상이 잘 되지 않습니다...

향문천_1945년 8월 15일 정오, 당시 조선인은 무엇을 들었는가 [내부링크]

 어제, 2021년, 76주년 광복절_효창공원역 (feat. 김구, 이봉창 그리고...) (tistory.com) 를 올렸는데 광복절이다보니 여기저기서 광복절에 관한 영상들도 조금 보게 되었습니다.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귀환한..

2021년, 76주년 광복절_효창공원역 (feat. 김구, 이봉창 그리고...) [내부링크]

*촬영된 사진은 전부 직접 찍었습니다.  오늘은 76주년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을 기념해 다녀온 곳들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곳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효창공원입니다.  효창공원에 가기 위해서는 서울 지..

(어학)생각보다 괜찮은 일어공부_개미 기어가듯 [내부링크]

 사촌이 갖고 온 교재는 동화책만큼이나 작고 얇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용 교재입니다. 아마 사촌이 첫째 때문에 사놓긴 했는데 아이가 보지 않는다고 하는 거보니 조금 아까워서 먼저 사용해 보는 기분이 듭니다...

요즘 웃음 짓게 만드는 것... 생각해보니 [내부링크]

 7월 31일 자의 블로그씨의 질문은, Q."힘들고 지치는 요즘, 나를 웃음 짓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입니다.  생각해보니, 요즘 저에게 그런게 없습니다. 덕질하던 것도 어느 새 재미가 사라져버리고 또 여러..

유화 물감이 마르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21년 8월 11일 수요일, 어제, 유입 로그를 보다가 재밌는 검색어를 발견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유화 물감이 마르지 않은 이유"였습니다. 유입 로그의 경우 이 부분을 클릭하면 (다음) 통합 앱에서 어떻..

(어학) 다시 해보자 [내부링크]

10년도 넘게 전에 잠깐 영국에서 지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그렇게 지냈던 게 저에게는 상당히 소중한 자산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얻는 소중한 자산은, '말도 안 되는 말이라도 뱉고 보는 철판'을 갖..

<설국>과 라노벨_포장과 내용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③_가와바타 야스나리 _<설국> (tistory.com)  이 글을 쓰면서 아래와 같은 문장을 적으며 생각나서 씁니다.  그럼 소설이 재미라도 있어서 사람의 감정을 쥐락펴락..

(홈트) 10분만 해보자 [내부링크]

 먼저 최근에 이야기를 한 홈트부터 말해 볼까 합니다. 그전에, 저의 체력은 어릴 때부터 딱히 있지 않았고 유연성이라는 것은 세포 때부터 없이 태어났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없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서론..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③_가와바타 야스나리 _<설국> [내부링크]

관련 글: 가장 끌린 첫 문장_<양과 강철의 숲>_미야시타 나츠 (tistory.com)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①_이상 _<날개> (tistory.com)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②_제인 오..

(홈트) 그냥 질렀습니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홈트를) 해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그것이 문제로다. (tistory.com) 이런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체력도 체력이고 살도 살이라 운동을 해야겠다는 자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더워..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_새내기 유령 [내부링크]

 이번에 사 본 책입니다. 얼마 안 있으면 판권이 종료된다는 소문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8월 15일 정도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이)얇아서 당황했지만 색상이나 디자인이 재밌고 좋..

짧게 써보는_현대 작가_이창원 [내부링크]

이전 글: 짧게 써보는_현대작가_이수경 (tistory.com) 짧게 써보는_현대작가_이세경 (tistory.com)  이세경 작가에서 이창원 작가가 생각난 이유는 너무나도 의외의 부분에 있습니다. 바로 이세경 작가의 남편입..

(홈트를) 해야 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그것이 문제로다. [내부링크]

 뭔가 제목이 장황해 보이지만(햄릿의 대사를 패러디) 별 이야기 없습니다.  몸이 좋지 않아 치료를 받고 있다 보니 쉽게 피로해지고 힘듭니다. 그전에도 그랬지만 점점 더 심해지는 기분입니다. 게다가 더운 것..

블로그씨... 홈 카페라고 할 수도 없지만, 커피도구_개인 물건 [내부링크]

 7월 28일 블로그씨의 질문에 이런 질문이 떴습니다. Q."블로그씨는 큰맘 먹고 오븐을 샀지만 그대로 방치 중이에요.. 나의 아기자기한 홈 카페를 영상과 함께 보여주세요!"  가장 먼저 말해야할 것은, 사진과..

장충동_평양냉면_평양면옥 [내부링크]

 지난 번에 냉면 추천집 글( 초복이라 써보는 냉면이야기_평양냉면 추천집 (tistory.com) )을 쓴 적이 있습니다.  저는 냉면을 먹을 때 아무것도 넣지않고 그 집 맛으로 먹는 타입입니다. 장충동 평양냉면은 여..

짧게 써보는_현대작가_이세경 [내부링크]

이전 글: 짧게 써보는_현대작가_이수경 (tistory.com)  지난 이야기를 하면 예전에 꾼 꿈에서, 토니 크랙과 신미경 작가가 생각났고, 신미경 작가로부터 이수경, 이세경, 이창원 작가가 생각났다고 했습니다. 신..

[오북]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_짐 로저스 [내부링크]

 *여기서 '오북'은 오디오 북을 이야기합니다.  지난번에 '매타버스 ( 듣다 포기한, 매타버스_오디오북의 단점 (tistory.com) )를 들으면서 포기했지만, 이번 책은 천천히 그리고 오랫동안 들으면서 겨우 완독..

짧게 써보는_현대작가_이수경 [내부링크]

이전 글: 왜 이런 꿈을 꿨을까...?_현대조각가 (tistory.com) 꿈 속에서 조차_짧게 써보는_현대조각가_토니 크랙Tony cragg (tistory.com) 꿈 속에서 조차_짧게 써보는_현대조각가_신미경 (tistory.com)  지난 이..

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_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내부링크]

 마르타 아르헤리치는 지난번에 임동혁 씨 이야기를 쓰면서 잠깐 언급한 적이 있는 분입니다.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tistory.com)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

요즘 글을 쓰면서 느낀 것_어깨의 힘 [내부링크]

블로그를 매일 쓴 지 3개월이 넘었다. 요즘 글쓰기 싫은게 지난번에 적었듯이 ( 다음에 쓸 글 이야기 (tistory.com) ) 더위 때문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것보다 강박에 가깝게 글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

블로그씨... 공포영화 생각_그냥 한담 [내부링크]

 네2버 블로그에 가면 '프롬.블로그씨'가 있다. 뭘 쓸까 하다가 그냥 문답하는 것도 재밌을거 같아서 해본다.  질문은 7월 17일에 뜬 내용. Q. "블로그 씨는 무서워도 보고 싶어지는 공포물이 있어요. 더위 싹..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②_제인 오스틴 _<오만과 편견>_(feat. 책, 영화, 드라마) [내부링크]

관련 글: 가장 끌린 첫 문장_<양과 강철의 숲>_미야시타 나츠 (tistory.com)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①_이상 _<날개> (tistory.com) It is a truth universally acknowledged that a..

유화_초벌 할 때 이것!_ㅇㅋㄹ(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함께 보면 좋은 글: 유화(아크릴)_스케치는 연필보다 이것!_ㅅㅅㅅㅇㅍ (취미, 미대생) (tistory.com) 유화(아크릴)_스케치는 연필보다 이것!_ㅅㅅㅅㅇㅍ (취미, 미대생) 본 내용은 스케치 글이니, 밑 작..

궁금증_언제부터 캔버스 짜는 방법이 바뀌었을까? [내부링크]

 *이 내용은 루치오 폰타나Lucio Fontana_조금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기 (tistory.com) 글의 전시를 보면서 생각한 내용입니다.  *작품의 옆면 사진은 직접 찍었습니다.  *약간은 혼자 중얼거리며 생각하는 내용..

루치오 폰타나Lucio Fontana_조금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기 [내부링크]

 *사진들은 직접 찍은 사진들입니다.   서울 성수동; 지하철 '뚝섬역' 5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는 테사를 방문했었습니다. 나름 재밌게 보고 온 전시였습니다. 작품 수는 그렇게 많지 않은 편..

David Byrne & St. Vincent_Love This Giant (Full Album)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가끔씩 연락하고 지내는 브라질 친구가 있습니다. 이번에 친구가 St. Vincent와 David bowie를 듣는다고 하길래 조금 찾다가 이 앨범을 찾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앨범이 좋아서 올려봅니다. St. Vi..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_<기억의 틈>, <죽음의 춤>_세실리아 루이스 [내부링크]

 예전에 펀딩으로 사놓고 책장 구석 어디에 박아 놓고 까먹고 있던 책...;;;  쉽고, 간단하고, 짧아서 금방 읽고 씁니다. 솔직히 아주 맘에 듭니다. 그림도 좋고, 간결한 문장에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내..

다음에 쓸 글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개인적이면서도 다음 쓸 글들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최근 날이 너무 더워졌습니다. 그래서 더 힘든 게 아닌가 싶네요...  솔직히 글 감들은 있는데 쓰기 너무 귀찮습니다. 물론 글 감만 있다고 해서..

꿈 속에서 조차_짧게 써보는_현대조각가_신미경 [내부링크]

이전 글: 왜 이런 꿈을 꿨을까...?_현대조각가 (tistory.com) 꿈 속에서 조차_짧게 써보는_현대조각가_토니 크랙Tony cragg (tistory.com)  이 내용은 제가 꿈을 꾸고 나서 생각난 작가들; 토니 크랙(위 링크),..

꿈 속에서 조차_짧게 써보는_현대조각가_토니 크랙Tony cragg [내부링크]

 이 내용은 제가 꿈( 왜 이런 꿈을 꿨을까...?_현대조각가 (tistory.com) )을 꾸고 나서 생각난 작가들; 토니 크랙, 신미경을 써보려 합니다. 그리고 연계적으로 생각난 세명의 작가; 이수경, 이세경, 이창원에..

오늘은 제헌절입니다_(자신에게)가장 가치를 둔 헌법 조항은? [내부링크]

 오늘은 제헌절인 7월 17일입니다. 오늘 같은 날에는 조금 일찍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을 듯싶어 일찍 올려봅니다. 제헌절은 1948년 7월 17일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우리나라 역사 최..

또 다른 위로의 노래_Dire Straits 다이어 스트레이트_Why Worry_Nana Mouskouri 나나 무스쿠리 [내부링크]

지난 번, 소개한 음악이 오늘도 수고한 당신에게..._데이브레이크_'오늘 밤은 평화롭게', 옥상 달빛_'수고했어, 오늘도' (tistory.com) 힘든 하루가 겨우 끝나 힘도 없이 터벅이며 집을 가는 중에, 오로지 달 빛만..

왜 이런 꿈을 꿨을까...?_현대조각가 [내부링크]

 이 꿈은 며칠 전에 꾼 꿈입니다. 이미 써놓았고 글들이 다 연결이 되어 있어 글의 흐름을 방해하기 싫어 이제 올립니다. 저번 주 일요일, 저녁을 먹고 비타민 제를 먹었는데, 그게 심각하게 체해서 밤새 내내 사..

오늘도 수고한 당신에게..._데이브레이크_'오늘 밤은 평화롭게', 옥상 달빛_'수고했어, 오늘도' [내부링크]

 어제 아래의 글을 쓰면서 라디오헤드Radiohead_No Surprises (feat.이상 <날개>) (tistory.com)  어제의 노래는 너무 울쩍하지 않았나 싶어, 오늘은 조금 위로가 되는 노래를 준비해 봤습니다.  만약 <날개>의..

라디오헤드Radiohead_No Surprises (feat.이상 <날개>) [내부링크]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①_이상 _<날개> (tistory.com)  위 글을 쓰고 생각난, 라디오헤드의 No Surprises입니다.  이상의 <날개>의 분위기에 좀 맞지 않을까 싶어 가져와봤습니다.  ..

다 읽고 보니 다시 느껴지는 소설의 첫 문장들①_이상 _<날개> [내부링크]

 어제 썼던 가장 끌린 첫 문장_<양과 강철의 숲>_미야시타 나츠 (tistory.com) 을 쓰면서 소설의 '첫 문장'에 대한 생각을 써 봅니다.  위의 링크에서도 썼던 내용 중 하나를 다시 정리해서 이야기하자면,  첫..

가장 끌린 첫 문장_<양과 강철의 숲>_미야시타 나츠 [내부링크]

이 책은 지구 최고의 까탈리스트_블라디미르 호로비츠 (tistory.com) 지구 최고의 까탈리스트_블라디미르 호로비츠 관련 글: 피아니스트_글렌 굴드 (이상한 부분에서 이해된 건 나뿐?)(feat. 작업을 하는 성격과..

초복이라 써보는 냉면이야기_평양냉면 추천집 [내부링크]

 저는 냉면을 좋아합니다. 특히 평양냉면을 좋아합니다. 냉면을 먹는 방법 중 식초를 넣는 분, 겨자를 넣는 분, 혹은 식초와 겨자 둘 다 넣는 분, 고춧가루를 넣으시는 분 다양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엔..

우리말에 남아있는 일본어 잔재; 서양화과에서 쓰는 단어. [내부링크]

엮인 글: [사전]오래된_세계미술용어사전 (tistory.com) 작업자 언어사전_"스푸마토" 작업할 때 이런 단어를 써본 적이 없다. (tistory.com) 여기서 이야기 한 내용과 함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

작업자 언어사전_"스푸마토" 작업할 때 이런 단어를 써본 적이 없다. [내부링크]

아래 링크 글을 먼저 읽고 오시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사전]오래된_세계미술용어사전 (tistory.com) [사전]오래된_세계미술용어사전  어릴 때, 백과사전 같은 사전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집중력도 좋지..

지구 최고의 까탈리스트_블라디미르 호로비츠 [내부링크]

관련 글: 피아니스트_글렌 굴드 (이상한 부분에서 이해된 건 나뿐?)(feat. 작업을 하는 성격과 식습관) (tistory.com) 피아니스트_글렌 굴드 (이상한 부분에서 이해된 건 나뿐?)(feat. 작업을 하는 성격과 식습관)..

[미술사전]스푸마토_모나리자와 15c초 미술 [내부링크]

어제 글에서 [사전]오래된_세계미술용어사전 (tistory.com) [사전]오래된_세계미술용어사전  어릴 때, 백과사전 같은 사전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집중력도 좋지 않았고, 나중에 커서 알게 되었지만 난독증도..

[사전]오래된_세계미술용어사전 [내부링크]

 어릴 때, 백과사전 같은 사전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집중력도 좋지 않았고, 나중에 커서 알게 되었지만 난독증도 있어서 글 읽는 것을 힘들어했습니다. 그래도 '책'이라는 그 자체는 좋아했어서 '읽고 싶다..

Ditto In Live_디토 라이브 [내부링크]

관련 글: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_Duo (tistory.com)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_Duo  아래 임동혁의 싸인을 받고 자랑했듯,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tistory.com..

맵찔이는 당황했다_라면볶이의 배신...그리고 추천 비빔면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인 포스팅임을 밝힙니다. 저는 지난번에 아래의 글에서 밝혔듯이 뚜기Oh, 닭개장묜_맵찔이의 후기 (tistory.com) 뚜기Oh, 닭개장묜_맵찔이의 후기  일단 저는 맵찔이입니다. 싄(매운)라면도 그다지..

빈센트 반 고흐_별이 빛나는 밤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인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을 모르는 사람은, 이 글을 보는 사람들 중 거의 없다고 저는 장담합니다. 그만큼 잘 알려진 그림입니다.  그리고 어제 Coldplay_Yellow (tistory.com)..

Coldplay_Yellow [내부링크]

최근 듣고 싶은 노래라서 올려봅니다. 지난번에 치료 때문에 그다지 좋지 않은 상태라고 했는데,  6월을 마무리하며..._최근 그리고 브레이브 걸스 (tistory.com) (읽지 않으셔도 되는 내용) 몸이 축 처질 때, 어..

유화(캔버스)작품 보관하는 법_이동시 사용하는 것_추천 (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6월 어느 날, 유화 작품 보관하는 법이 연관 키워드가 떠서 씁니다. 아래 내용을 먼저 읽고 오시면 더 이해가 되십니다. 캔버스에 대한 이야기_①취미편 (tistory.com) 캔버스에 대한 이야기_②미대생편 (tistor..

피아니스트_글렌 굴드 (이상한 부분에서 이해된 건 나뿐?)(feat. 작업을 하는 성격과 식습관) [내부링크]

싸인 자랑도 끝_피아니스트 손열음 (tistory.com) 싸인 자랑도 끝_피아니스트 손열음 얼마 없지만 나름대로 싸인 자랑을 했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마지막입니다.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tistory.com) 피..

6월을 마무리하며..._최근 그리고 브레이브 걸스 [내부링크]

 블로그를 만든 건 좀 오래되었지만, 다시 집중하면서 쓰기 시작한 건 4월 초부터입니다. 이때는 5월 초까지 주말에는 쉬고 글을 썼고, 그 후로는 매일 쓰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소한 6월은 매일 업데이트를..

미묘한_투썸 밀크티 파우더_먹어본 밀크티 이야기(최대한 기억을 더듬어서) [내부링크]

 예전에 한 번 저는 차를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차(茶)와 나_녹차, 커피, 홍차...그리고, (tistory.com) 차(茶)와 나_녹차, 커피, 홍차...그리고,  지금은 맹물 대신에 보리차나, 결명자차 등을 우려서 마시지만..

[지름]드디어 온_"한국화 시리즈, 단원 김홍도" [내부링크]

 21년 6월 18일, 3일 전에 드디어 온 택배! 바로 쓰지 못 한 이유는 일단,  잉크에 대해서 쭉 소개하고 있었던 터라 연결되는 내용이 끊기면 제 집중력이 끊기기 때문에, 그리고 혹시 있을지 모르겠지만, 읽고..

싸인 자랑도 끝_피아니스트 손열음 [내부링크]

얼마 없지만 나름대로 싸인 자랑을 했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마지막입니다.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tistory.com)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tistory.com) 피아니스..

유화(아크릴)_스케치는 연필보다 이것!_ㅅㅅㅅㅇㅍ (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본 내용은 스케치 글이니, 밑 작업에 대한 이야기들이 숙지되셨다 생각하고 씁니다. 해당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무엇이 다른가_데생, 소묘, 드로잉, 에스키스, 스케치, 밑 그림..

만년필(+잉크)과 필기구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링크정리 [내부링크]

이제까지 쓴 글들의 링크를 모아놨습니다. 얼마나 계속 만년필과 만년필 잉크 그리고 필기구에 관한 글을 쓸지 모르겠습니다. 아는 것도 많지 않고, 갖고 있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쓸 때마다 업데이트할..

블라인드 컨투어_끄적거림 [내부링크]

 지난번 두렵지 않은 드로잉_블라인드 컨투어_(취미/ 미대생) (tistory.com)    를 썼으니, 이번에는 그냥 많지는 않지만 제가 조금 끄적거렸던 것을 올려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기 전 펜과 잉크에..

만년필 잉크를 다른 펜에_롤러볼펜, 카랏포펜(엠프티펜) [내부링크]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만년필을 쓰다 보면 생각했던 색상과 달라 쓰기 싫어진 잉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소분해서 당근ㅁㅋ에 올릴 수도 있겠지만, 사실 그것도 번거로운 일입니다. 혹은 잉크가 너무..

두렵지 않은 드로잉_블라인드 컨투어_(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이번 글은 취미 분들을 중심으로 글을 씁니다.  *미대생 분들은 읽으셔도 좋습니다.  *예고 및 미대를 준비하시는 학생분들은 읽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후학을 위해 알아만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나라..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④중국제 잉크 [내부링크]

앞의 글 목록 :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①만년필 잉크에 대한 얕은 지식,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tistory.com)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②국산 잉크 (tistory.com)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③외제 잉크 [내부링크]

앞의 글 목록 :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①만년필 잉크에 대한 얕은 지식,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tistory.com)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②국산 잉크 (tistory.com) 외제 잉크 소개입니다...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②국산 잉크 [내부링크]

앞의 글 :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①만년필 잉크에 대한 얕은 지식,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tistory.com) 국산 잉크 소개입니다.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순에서 적은 순으로 나열하고, 또 앞으로 이야..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_Duo [내부링크]

 아래 임동혁의 싸인을 받고 자랑했듯,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tistory.com)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이 글을 쓰고 하프시코드_..

듣다 포기한, 매타버스_오디오북의 단점 [내부링크]

 최근에 조금이라도 책을 읽기(듣기) 위해, 오디오북을 결재했습니다. 그래서 제목에 "듣다가"라고 썼습니다.  아마도 약 중후반까지는 들은 거 같습니다. 왜 듣다가 포기했냐면, 1. 계속 반복되는 비슷한 내용..

읽다가 후딱 끝내버린_구묘진, <몽마르트르의 유서> [내부링크]

2021년 목표, 책_4월 12일 ~ 5월 15일 (tistory.com) 2021년 목표, 책_4월 12일 ~ 5월 15일 *지난 번(4월 12일)에 쓴 내용을 기반으로 씁니다. 2021 목표, 책 (tistory.com) 2021 목표, 책  사촌 동생이 추천한..

만년필 잉크 소개_갖고있는 잉크들_①만년필 잉크에 대한 얕은 지식,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 전에...  사실 이 블로그에 의외로 만년필, 잉크 _중국제를 써본 결과들 (tistory.com)의 글로 유입이 되는 경우가 은근히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는 솔직히 신경을 많이 안 썼습니다.  제가 만..

살타첼로Saltacello_Ong-Heya 옹헤야 [내부링크]

 살타첼로는 제가 약 2002년도 쯤에 알게 된 그룹으로 살타첼로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하고 넘어가자면,  1995년 결성한 독일 출신의 5인조 클래식컬 재즈앙상블입니다. 살타첼로(SaltaCello)는 '도약하다'라는..

장군밴드_니나노, 역사의 수레바퀴 [내부링크]

아름다운 나라와 아름다운 강산_신문희, 이선희 (tistory.com) 아름다운 나라와 아름다운 강산_신문희, 이선희  최근 클래식 곡만 올리니까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 세상의 모든 음악을 듣는다고 해도 무방할..

그 물건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_물감에 대하여 (feat.페인트 젯소) [내부링크]

 저는 나름대로 최근 블로그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가끔 놓칠 때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되도록 신경을 쓰려는 편입니다. 어느 날, 모월 모일, 유입 키워드에 이런 걸 발견했습니다.  ※지금부터는 오로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_기적(?)의 저가형 국산 펜_0.4 /리필 /쌈 [내부링크]

어제, 이육사 에디션_모나미153ID (tistory.com) 를 쓰면서 생각이 나, 국산 펜을 추천하려고 씁니다.  예전 노제팬 운동을 아직도 하시는 분이 계실진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노제팬까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기..

이육사 에디션_모나미153ID [내부링크]

 이 펜은 올해 3.1절이 기념으로 산 펜입니다. 현충일이 지나서 올리게 됩니다.  들어있는 심은 모나미에서 나온 FX-4000이라서 아시는 분은 알만한 필기감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시는 분들은 시중에 시필할..

아름다운 나라와 아름다운 강산_신문희, 이선희 [내부링크]

 최근 클래식 곡만 올리니까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 세상의 모든 음악을 듣는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다양한 장르를 듣습니다. 어제 현충일 글을 쓰면서 오늘은 현충일입니다. (tistory.com) 오늘은 현충..

오늘은 현충일입니다. [내부링크]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며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이렇게 대한민국, 민주주의 국가에서 살고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인데 작..

코다_조용한 열정_사카모토 류이치 [내부링크]

요요마YOYOMA_좋아하는 음반_엔리오 모리꼬네Ennio Morricone (tistory.com) 요요마YOYOMA_좋아하는 음반_엔리오 모리꼬네Ennio Morricone  지난번 작성한 요요마 YOYOMA_Classic Yo-Yo_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 (..

차(茶)와 나_녹차, 커피, 홍차...그리고, [내부링크]

 지금은 맹물 대신에 보리차나, 결명자차 등을 우려서 마시지만 그 외의 이야기이다.  어릴 때부터 차(茶)를 꽤 좋아하긴 했지만, 제대로 좋아하기 시작한 건 거의 고등학생 쯤 부터일까. 대학생 때는 그래도 용..

요요마YOYOMA_좋아하는 음반_엔리오 모리꼬네Ennio Morricone [내부링크]

 지난번 작성한 요요마 YOYOMA_Classic Yo-Yo_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 (tistory.com) 에서 이야기했듯이, 이번에도 이 음반을 소개하지 않으면 내가 섭섭할 것 같아 소개합니다.  요요마를 좋아하지만, 보다 먼..

무엇이 다른가_데생, 소묘, 드로잉, 에스키스, 스케치, 밑 그림 [내부링크]

*글이 진행될수록 주관적 해석이 들어있습니다. 데생과 소묘는 같은 말입니다. 드로잉도 거의 같은 뜻으로 쓰이는 말입니다. 에스키스는 아이디어 스케치에 들어갈 수 있는 말입니다. 스케치와 밑그림은 같거나 비..

요요마 YOYOMA_Classic Yo-Yo_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요요마 YOYOMA_Piazzolla, Libertango 피아졸라, 리베르 탱고 (tistory.com) 요요마에 대해 짧게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어제도 추천은 안 하지만 추천하는 영화_더 스퀘어 (tistory.com) 영화이야기..

추천은 안 하지만 추천하는 영화_더 스퀘어 [내부링크]

사실 이 영화는  요요마의 글 ( YOYOMA_Piazzolla, Libertango 피아졸라, 리베르 탱고 (tistory.com) ) 을 쓰면서 생각난 영화다.  이 음악(리베르탱고)과 영화가 상관이 있냐라고 하면 그건 아니고 갖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동혁 ②_ 쇼팽CHOPIN [내부링크]

지난 번에 올린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tistory.com)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이 글을 쓰고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tist..

빽붓과 젯소_추천,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 내용은 아래 내용을 보고 오시면 더 좋습니다. 캔버스에 젯소_이유, 바르는 법, 주의 사항 (취미, 미대생) (tistory.com) ※알아두기 빽붓 : 원래는 배경칠등 넓은 면을 칠할 때 사용되지만, 여기서는 캔버스..

캔버스에 젯소_이유, 바르는 법, 주의 사항 (취미, 미대생) [내부링크]

 먼저 읽고 오시면 이해하기 편한 내용 :  캔버스에 대한 이야기_①취미편 (tistory.com) : 취미로 유화를 선택하신 분들을 위한 캔버스 살 때 필요 용어 정리 캔버스에 대한 이야기_②미대생편 (tistory.com)..

미술_유화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링크정리 [내부링크]

 이제까지 쓴 글들의 링크를 모아놨습니다. 얼마나 계속 유화에 관한 글을 쓸지 모르겠지만 쓸 때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22. 9월_최근 수정일) 왜 이렇게 모았냐면, 어떤 글은 '읽.듣.보.쓰'의 '화구, 문..

요요마 YOYOMA_Piazzolla, Libertango 피아졸라, 리베르 탱고 [내부링크]

 어제의 글을 쓰고 여인의 향기_다시 삶을 시작할 수 있을 까에 대한 고찰 (tistory.com)  역시 이 영화의 '탱고'에서 쓰인 음악 "Por Una Cabeza"도 상당히 좋고, 훌륭한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

여인의 향기_다시 삶을 시작할 수 있을 까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어제의 제 8요일_8번째날 신이 만드신 사람_장애에 대한 영화 (tistory.com) 를 쓰고 또 생각났던 영화입니다.  *이 영화 역시 정말 오래전에 봤던 영화이고, 기억을 더듬어 작성합니다.  *영화 줄거리에 대한..

제 8요일_8번째날 신이 만드신 사람_장애에 대한 영화 [내부링크]

*이 영화는 무려 약 17년 전쯤 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 기억에 의존해서 씁니다.  어떤 거는 아주 오래되었어도 어제 일처럼 기억하는 반면, 어느 것은 어제 일도 까마득하다. 이 영화는 기억에서 조금 잊혔던..

스팅Sting _The Hiring Chain_차별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THE HIRING CHAIN performed by STING | World Down Syndrome Day 2021 - YouTube  이 음악은, 제가 소개했던 유튭 채널 WLDO ( 브랜드, 광고_마케팅에 관련된 유튭 (tistory.com) )에서_'계속 듣게되는 스팅의..

"경험적 MBTI"_P와 J유형의 작업 방식 [내부링크]

*본 내용은 "경험적 MBTI"라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MBTI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으며, 그저 이제까지 본 작업 방식들의 유형을 그저 MBTI의 P와 J유형을 빌려서 이야기하는 것이니, 재미로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

기획의 책_<기획에서 기획을 덜어내라>, <기획자의 습관> [내부링크]

 *이 책들은 최근에 읽은 게 아니라 예전에 읽은 것으로 씁니다. 아래의 글 브랜드, 광고_마케팅에 관련된 유튭 (tistory.com) 을 쓰면서, 기억 난 책으로 두 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갈현열이라는 분과 김..

피아니스트 임동혁_마르타 아르헤리치 Martha Argerich Presents [내부링크]

이 글을 쓰고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tistory.com)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지난 번에 쓴 https://onion7321.tistory.com/121?category=879569 파헬벨_캐논, 캐논과 지그/ 알바노니_아다지오 G단조..

2021년 목표, 책_4월 12일 ~ 5월 15일 [내부링크]

*지난 번(4월 12일)에 쓴 내용을 기반으로 씁니다. 2021 목표, 책 (tistory.com) 2021 목표, 책  사촌 동생이 추천한 책을 올해 안에 읽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읽어야 할 책 목록들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솔..

나츠메 소세키, <마음> [내부링크]

이 글에서 https://onion7321.tistory.com/93?category=850287 2021 목표, 책  사촌 동생이 추천한 책을 올해 안에 읽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읽어야 할 책 목록들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책을 요즘 잘..

하프시코드_아렌트 흐로스펠트 [내부링크]

 지난 번에 쓴 글에서 CD를 찾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결국 찾아서 올려봅니다.  https://onion7321.tistory.com/121?category=879569 파헬벨_캐논, 캐논과 지그/ 알바노니_아다지오 G단조  파헬벨, 그리고 알..

브랜드, 광고_마케팅에 관련된 유튭 [내부링크]

 이걸 가져온 이유는 이 유튜버의 영상이 상당히 괜찮기 때문입니다. 실제 광고를 가져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영상의 미적 퀄이 좋습니다. 저는 이 유튜버가 아마 마케팅 분야 쪽으로 일을 하고 있는 (했던)..

잠sleep: 아침에 상쾌하게 일어나는 방법과 수면시간 계산기 [내부링크]

 어젯밤, 편안히 주무셨나요? 저는 어릴 때부터 잠귀가 엄청 밝아서 잠을 그렇게 잘 자는 스타일이 아니었지만, 오히려 나이가 들면서 잠귀가 어두워져서인지 조금 더 잘 자는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세 살 버릇..

미술대학_서양화과, 회화과, 조형회화과, 조형예술학과..의미 [내부링크]

 이것은 작업에 대한 주저리도 아니고....  예술에 대한 주저리도 아닌 것이...  어찌 보면 전공 선택에 관련된 이야기라서...  특히 미대를 준비하는, 서양화과를 준비하는 고등학생 분들이 궁금해 할 것 같..

폰으로 처음 써보는 티스토리 앱_후기 [내부링크]

*본 문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티스토리 앱으로만 써봤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올렸던 포스팅과 맞추기 위해 약간의 수정을 했습니다. 아직 익숙지 않아 실수가 있다 해도, 정확한 후기를 위해 씁니다. 블루투..

4컷] 멜팅 [내부링크]

 //양파는 녹을 수있을까? //알고보니 슬라임  글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쉽다고 생각한 적도 없습니다. 매일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주말은 쉬고 있지만, 주 5일 동안 쓰는 것 역시 쉽지 않습니다. 사실..

파헬벨_캐논(카논), 캐논과 지그/ 알바노니_아다지오 G단조 [내부링크]

 파헬벨, 그리고 알바노니는 둘 다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로 파헬벨(1653~1706)은 독일인, 알바노니(1671~1751) 이탈리아인입니다.  저번에 Chant를 올렸는데, 또 생각난 것이 바로 이 음반입니다. chant_시편 1..

예술을 하면 과연 창의력이 생길까?_2.예술(미술)이 창의력을 좀 더 쉽게 이끌어 내 보이는 이유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 견해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내용 1. 제1의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창의성 있어 보임 onion7321.tistory.com/119 2. 왜 미술(예술)이 창의력을 좀 더 쉽게 이끌어 낼 수 있는가  (현재 글)  ..

예술을 하면 과연 창의력이 생길까?_1."있어보임"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 견해입니다.  사람들은 예술과 창의력을 많이 연관 지어 생각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과한 사교육에 의해, 창의력 있는 아이를 키우기 위해 미술학원이나 음악학원을 다니게 한다. (지금은 코딩 학..

chant_시편 121 (122) [내부링크]

 우선 오해의 소지를 남기고 싶지 않아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종교가 없습니다.  하지만 명상이나 절을 해 봤으며 또 가끔 합니다. 어릴 때엔 교회 유치원도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친구 따라 교회에..

작업자 언어 사전_"재미있다"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 경험으로 인한 글입니다. 제 개인의 경험적 토대로 쓴 글일 뿐이지, 모두 이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곳(미술 쪽)에서는 보통 '재미있다'라는 단어를 꽤나 많이 쓰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나 역..

방사능 피폭_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저에게는 전문성이 없기에 아래를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참고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SNEPC)의 원자력 위키 사이언스올  *본 글은 위의 내용과 읽은 것을 바탕으로, 제 주관적 편집과 사족이 들어갈 수 있음..

예술하는 사람은 다 또라이일까?_②진짜 또라이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 견해입니다. 제 개인적 생각일 뿐이지, 모두 이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난번 글을 읽고 오시면 더 좋습니다. onion7321.tistory.com/113?category=963979 예술하는 사람은 다 또라이일까?_①사..

예술하는 사람은 다 또라이일까?_①사용하는 제1의 언어에 대해서 [내부링크]

*상당히 주관적 견해입니다. 제 개인적 생각일 뿐이지, 모두 이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릴 때부터 대학생 때까지도, '예술하는 사람은 다 또라이'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다. 결론부터 말해보겠다. 예술..

일본의 해양방류에 대한 이야기_3. 한국이 하고 있는 일 [내부링크]

*저에게는 당연히 전문성이 없기에 아래의 기사들을 읽고 작성합니다. 참고 기사 동아사이언스 [동일본대지진 10년]10년 전으로 돌아가는 데 30년이 더 필요하다 2021.03.10 [동일본대지진 10년] 지금도 한반도 바..

일본의 해양방류에 대한 이야기_2. 일본을 신용할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저에게는 당연히 전문성이 없기에 아래의 기사들을 읽고 작성합니다. 참고 기사 동아사이언스 [동일본대지진 10년]10년 전으로 돌아가는 데 30년이 더 필요하다 2021.03.10 [동일본대지진 10년] 지금도 한반도 바..

일본의 해양방류에 대한 이야기_1. 동일본대지진의 당시 피해와 현재, 그리고 미래 [내부링크]

*저에게는 전문성이 없기에 아래의 기사들을 읽고 작성합니다. 참고 기사 동아사이언스 [동일본대지진 10년]10년 전으로 돌아가는 데 30년이 더 필요하다 2021.03.10 [동일본대지진 10년] 지금도 한반도 바다 32곳..

작업에 대한 주저리_에 대한 주저리 [내부링크]

 이 공간은 그야말로 '작업'에 관련된 이야기를 쓸 예정입니다. 이제까지 제가 보고 듣고 그리고 작업을 하면서 생각했던 여러 가지 것들을 쓸 생각입니다.   예술에 대한 주저리에서 쓰는 것은 그야말로 예술(..

스크래퍼(칼 헤라)사용할 때 주의_그리고 추천 모델 [내부링크]

*되도록 이전 글을 읽지 않아도 이해되도록 썼긴 했지만,  아무래도 의문이 든다면 아래 글을 읽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onion7321.tistory.com/102?category=865317 유화가 굳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유화 파렛..

패트병 라벨 분리배출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환경에 대해서 관심이 조금 있는 편인데.... onion7321.tistory.com/category/%EC%9D%BD%EA%B3%A0%20%EB%93%A3%EA%B3%A0%20%EB%B3%B4%EA%B3%A0%20%EC%93%B0%EA%B3%A0/%EA%B8%B0%ED%83%80_etc '읽고 듣..

캔버스에 대한 이야기_②미대생편 [내부링크]

글을 읽기 전, 아래를 읽으면 좋은 분들 : 취미, 예고생, 서양화과 입학 전 유화가 굳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유화 파렛트 추천_그 이유 (tistory.com) 유화가 굳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유화 파렛트 추천_그 이유 *..

다시 블로그를 쓰면서 드는 잠깐의 생각... [내부링크]

 블로그의 옆을 보면 삼(三) 자 표시인지, 그리스 문자인지(Ξ) 합동식 문자인지(≡) 전혀 모르겠지만, 암튼 삼(三)자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달력을 볼 수가 있다. 달력 아래에는 밑줄 표시가 되어있..

캔버스에 대한 이야기_①취미편 [내부링크]

*본 글은 원데이 클래스 등과 같이 취미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쓴 글입니다. *캔버스의 역사 같은 이야긴 없습니다. 지난번에 유화용 파렛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 유화가 굳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유화..

제로웨이스트의 노력_주방비누와 세탁비누, 물비누, 세탁볼 [내부링크]

지난번 글을 읽고 오면 더 좋다. onion7321.tistory.com/98 제로웨이스트의 노력_비누(샴푸바/ 올 클랜징)_추천 *돈 받고 광고하는 거면 진짜 좋겠네* 지난번, 20년 5월에 아래와 같은 글을 썼었다. onion7321.tis..

유화가 굳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유화 파렛트 추천_그 이유 [내부링크]

*아시고 싶으신 내용이 포함되어있지 않다면 빠르게 뒤로 가기_존중합니다 1. 왜 이 이야기를 시작했는지 2. 굳었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 : 열심히 빨아서 안 되면 버림 3. 혼합유 추천하지 않음 : 개인 커스텀(..

제로웨이스트의 노력_비누(샴푸바/ 올 클랜징)_추천 [내부링크]

*돈 받고 광고하는 거면 진짜 좋겠네* 지난번, 20년 5월에 아래와 같은 글을 썼었다. onion7321.tistory.com/41?category=883172 제로웨이스트는 되지 못 할지언정... 고체 샴푸바에 대해  그림을 그려서 그런지..

프레피로 잉크놀이 하는 법_주사기 신공 아님 [내부링크]

예전에 (20년 2월) 쓴 글에서 onion7321.tistory.com/15  천년 만년을 쓴다_만년필. 근데, Die_so?  우선, 귀찮아서 사진 한 장 올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리고 시작합니다. 뭐 블로그에 글이 별로 없으니 조금만..

뚜기Oh, 닭개장묜_맵찔이의 후기 [내부링크]

 일단 저는 맵찔이입니다. 싄(매운)라면도 그다지 잘 먹지 못하죠. 어릴 때부터 라면에 계란 풀어먹는게 당연했습니다. 지금은 차라리 다른 라면을 먹죠 (라면은 포기 못 함) 참고로, 저는 엽떡 순한맛도 쿨피스..

최고의 그리고 진정한 연인이였던, <나의 이브 생 로랑에게> [내부링크]

아래에 적었듯이, onion7321.tistory.com/93 2021 목표, 책  사촌 동생이 추천한 책을 올해 안에 읽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읽어야 할 책 목록들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책을 요즘 잘 안 읽고 있기는..

참된 덕후란 이런 것, <로쟈와 지바고의 길 위에서> [내부링크]

onion7321.tistory.com/93 2021 목표, 책  사촌 동생이 추천한 책을 올해 안에 읽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읽어야 할 책 목록들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책을 요즘 잘 안 읽고 있기는 하지만, 읽을 것이..

2021 목표, 책 [내부링크]

 사촌 동생이 추천한 책을 올해 안에 읽기로 약속을 했기 때문에, 읽어야 할 책 목록들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책을 요즘 잘 안 읽고 있기는 하지만, 읽을 것이라고 쓰고 읽다 관둔 책들이 태반이라서....

<그린 북> 인종차별의 시대, 그 우정, 그리고 혐오 대한 우리의 태도 [내부링크]

 onion7321.tistory.com/90?category=844428 , <왕의 귀환> 을 본 잡담 of 잡담" data-og-description="*지금 이걸 쓰는 순간 전부 다 보고 씁니다. *스포가 후추만큼 들어있음 (?)  천천히 보고 글을 쓰고 그다..

반지의 제왕_③ <두개의 탑>, <왕의 귀환> 을 본 잡담 of 잡담 [내부링크]

*지금 이걸 쓰는 순간 전부 다 보고 씁니다. *스포가 후추만큼 들어있음 (?)  천천히 보고 글을 쓰고 그다음 편을 보고 글을 쓰고 싶었는데, 시간 관계상 그렇게 못 하고 빠르게 두 편을 봤다. 사실 두 편이 첫..

반지의 제왕_② <반지 원정대> 신경쓰이는 것과 왜 호빗인가에 대해서 [내부링크]

 대부분 아시겠지만, 반지의 제왕은 총세편으로 이뤄져 있고, 그중 첫 번째 편이 <반지 원정대>이다.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이랄까... 아직 모든 편을 본 게 아니기 때문에 섣불리 말할 수 없는 것들도 많겠지만 그..

반지의 제왕_①영화에 대해 쓰기 전에 [내부링크]

어제, 재개봉 영화를 봤다. 솔직히 말해서, 믿을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나는 이 영화를 처음 봤다. (처음 봤어도 마치 본 것처럼 대강의 스토리와 누가 누군지 대략 아는 건 어쩔 수 없는 세월의 힘) 개봉했던 해..

쓰다가 말았는데 이거 어쩌냐... [내부링크]

바쁘고 개인적인 일에 여러가지로 못 들어오다 이제 다시 들어왔는데... onion7321.tistory.com/82?category=869972 4차 산업혁명 이후 미래, 이상적모습에 관하여_① 이세돌씨와 알파고 *이세돌 씨를 폄하하는 내..

MINARI 미나리 [내부링크]

 오늘영화를 보고왔습니다. 짧게 한 줄 평을 남기자면, 가장 미국적이면서, 가장 한국적인 영화였습니다. 이민자의 나라 미국에서 정착해 살아가려는 한국인 가족. 독립 영화인 만큼 살짝 루즈한 감이 없지 않아..

편집자의 공부를 돕는 책_역사책 만드는 법 [내부링크]

 일단 책은 편집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궁금해서 사봤다가 맞겠네요 ;;; (그것도 4권이나... 누가보면 내가 편집자인 줄 알겠네...) 참고로 요즘 또 펀딩을 진행중이긴 하는데 결제각 제는 중입니다.  ..

대전 시립 미술관_대전 비엔날레 2020_인공지능 : 햇살은 유리창을 잃고 [내부링크]

*모든 사진은 제가 직접 촬영함을 밝힙니다. *지난 번, 코로나 등급이 오르기 전에 다녀왔습니다. *작품감상이란 원래 주관적인겁니다. 고로 주관적 느낌이 다분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간 전시가 되며 마지막..

4차 산업혁명 이후 미래, 이상적모습에 관하여_②현대미술의 탄생 배경과 발전하는 컨템포러리 아트 [내부링크]

*컨템포러리 아트 (동의어: 동시대 예술); 현대예술 다음 시대(지금)의 예술이라 보면 쉬움. *이전 글을 읽지 않으셔도 무리는 없겠지만, 되도록이면 읽고 오셔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전 글 : 4차 산업혁명 이..

4차 산업혁명 이후 미래, 이상적모습에 관하여_① 이세돌씨와 알파고 [내부링크]

*이세돌 씨를 폄하하는 내용이 아님을 밝힙니다. 참고 1차 산업혁명 : 증기기관과 기계화 2차 산업혁명 : 대량생산 본격화 3차 산업혁명 : 인터넷이 이끈 컴퓨터의 정보화 및 자동 생산 4차 산업혁명 : 로봇 및..

세상을 보는 관점에 관한 영어 그림책_Book on perspective [내부링크]

어제 책을 받았고 거의 바로 읽었습니다 "그림책"인만큼 4권 모두 그 자리에서 읽었네요. 저처럼 영알못도 부담스럽지 않은 짧은 영어로 되어있어서 딱 좋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러면서 나름 읽다보면 자연스럽고..

카카오와 티스토리에 대한 글 이후 [내부링크]

onion7321.tistory.com/75 이게 뭔 일인가... 카카오와 티스토리  바로 본론으로 이야기 해야겠다. 오늘 접속하자마자 어이가 없는게 있었다. 티스토리와 카카오의 계정 통합. 그냥 보자마자 열받아서 제대로 읽..

ARCTIC CIRCLE (북극권) [내부링크]

아래의 글 <김쥐돌>과 마찬가지로 아트북 페어에서 몇 권 산 책 중 그 한 권입니다. 인증샷은 찍기 귀찮아서 안 찍었지만... 꽤 재밌게 읽었습니다. 저자가 간 곳은 북유럽 권으로 갔었는데, 저도 예전에 여름이..

선진국의 의미_서양의 개인주의의 변질과 본질적 변하지 않음 [내부링크]

*아직 정리되지 않은 생각이라, 정리를 하기 위해 글을 써본다. 결론적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경제적 의미로서의 선진국 의미가, 이제는 점점 바뀌여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우리도 개인주의화 되고있지만 역..

이게 뭔 일인가... 카카오와 티스토리 [내부링크]

 바로 본론으로 이야기 해야겠다. 오늘 접속하자마자 어이가 없는게 있었다. 티스토리와 카카오의 계정 통합. 그냥 보자마자 열받아서 제대로 읽지 않았지만, 이게 뭐냐...싶다. 그들은 말한다. "편할거"라고 응..

만년필, 잉크 _중국제를 써본 결과들 [내부링크]

* 다른 블로그 글을 읽을 때 괜히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앞서서 결론 먼저 알고 싶어 하는 스타일만큼  결론 후 그 외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년필 덕후라고 하기엔 덕력이 무척 부족하..

한글날 특집 겸 소개해보는 언어학 유튭_향문천 [내부링크]

 블로그에서 보통 뭐든 이름을 잘 가리는 편인데, 이번에는 그냥 평범하게 소개해봅니다. 구독 중인 유튭인데, 언어학에 대해서 흥미롭게 설명해주시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항상 객관적 중립을 초점을 잡아 어느..

지독한 끌림_을 보고 쓰는_나의 지독한 주절거림2 [내부링크]

*본 글은 책을 인용하며 글을 씁니다. *인용 표시『』 『(전략) 우포와 교감을 하지 못하고 그저 아름다움을 탐할 때 결국 나는 내가 원하는 장면을 선택했던 것이다. 볼 줄 몰랐을 때는 알지 못했다. 비워내고 나..

김쥐돌 실종 사건_아이디어가 무척 좋았던 [내부링크]

 올해는 아트북 페어가 온라인으로만 살 수 있게 되어서, 몇 권 샀습니다. 원래 사기로 했던 책은 아닌데 둘러보다가 흥미로워서 사봤습니다. 제목과 달리 탐정물이라기보다, 탐정물을 빙자한 리얼리티 코미디...

지독한 끌림_을 보고 쓰는_나의 지독한 주절거림 [내부링크]

*본 글은 책을 인용하며 글을 씁니다. onion7321.tistory.com/67?category=847926 지독한 끌림_지독했던 그의  기본적으로 내가 이용하는 서점은 교보와 알라딘이다. 물론 다른 곳에서도 산다. 교보는 책을 실물..

지독한 끌림_지독했던 그의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내가 이용하는 서점은 교보와 알라딘이다. 물론 다른 곳에서도 산다. 교보는 책을 실물로 보고사는 경우가 많고, 알라딘은 인터넷으로 책을 사거나 혹은 e북을 사기도 한다. 요즘은 책을 잘 안 읽어..

기상氣象에 관한 유튭_소박사틔븨 [내부링크]

*구독하고 있는 유튭으로 소개를 해보려합니다  언제나 유튭은 알 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저에게 소개를 하죠. 그 중, 박사님의 유튭채널을 알게 되었는데, 당시 일본에 큰 지진이 올 가능성이 많았을 때 보게 되..

다큐멘터리를 좋아하는 이유 [내부링크]

 *어느 날의 대화를 통해 깨달음?을 받아 이 글을 씁니다.  *상당히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가 있는 글입니다.  저는 <의궤>(카테고리 '영화' 쪽에서 '의궤, 8일간의 축제' 참조)의 글을 통해서 잠깐 지나가는 말..

chee토스 콘스프맛_이걸 뭐라고 해야나 싶다 [내부링크]

*방금 먹고 쓰는게 아니라 먹은지 며칠 지나고 씁니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발견한 어느 쇼핑몰에서 올린걸 가져와 씁니다.)  과자를 엄청 먹는 편은 아닌데 가끔씩 끌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마트에서 궁금한..

공화chun, 유산슬 라면_생각보다 괜찮았던 [내부링크]

(사진은 잘 먹고 쓰래기 화 되어서 찍을 시간도 없었습니다.) 공화chun에서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모든 신제품을 먹어보는건 아니지만 궁금하면 먹어봅니다. 라면 윗 뚜껑에 그려진 청경채를 보면서 콧방귀끼며..

의궤 8일간의 축제_눈에 물기가 촉촉히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다큐멘터리 영화를 좋아합니다. <의궤, 8일간의 축제>(이하 <의궤>)를 써보려 합니다. 보는 데 있어 괜실히 눈물이 났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축제할 때 가보고 싶습니다. 개인적 소견으로 함께 보..

처god집 치킨_트러플 슈프림 [내부링크]

딱 한마디로 정리하면, 원더플 트러플이다. 어머니께서도 맛있다고 하셨다. 하지만 짭쪼름한게 취향이라고 하시는... 할머니께서도 엄청 맛있게 드셨다.  맛있어서 언어가 1차원으로 떨어졌다. 이해해주셨음 좋..

Ystudio, 대만 [내부링크]

여기에서 썼듯이 이번엔 문구류를 소개할까 합니다. onion7321.tistory.com/50?category=912223 이시국 문구류 소개 유튭어_しーSa.. 이시국 문구류라는 타이틀로 시작 했지만, 이 유튭어가 일본인입니다. 일본인..

현명한 소비와 신용 사회 [내부링크]

*본 이야기는 카테고리 적으로도 '그냥 든 생각 들'에 속해있다. 그저 제 이야기와 제 생각을 푸는 곳입니다. 저에겐 그 어떤 전문가 적 지식이 있지 않습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상냥하게 지적해주신다면 감사..

The History Boys, 더 히스토리 보이즈_ 이런 곳, 이런 사람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영화를 <히스토리 보이스>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보이즈'가 입(?)에 붙으므로 보이즈로 표기하겠습니다. 어제 쓴 글에 기억이 나서 쓰는 영화 <히스토리 보이즈>입니다. 영화에 대..

괴테, 헤세, 릴케, 니체의 글_깊은 내용과 즐거움, 그리고 아쉬움 [내부링크]

 다 읽은 지는 좀 오래되긴 했는데, 이제야 씁니다.  책은 왼쪽은 글, 오른쪽은 그림으로 채워져있습니다.  미술사책에서 볼 법한 그림과 이런 그림도 있었나? 하는 그림도 있었습니다. 제가 미술쪽을 전공했..

이시국 문구류 소개 유튭어_しーSa.. [내부링크]

이시국 문구류라는 타이틀로 시작 했지만, 이 유튭어가 일본인입니다. 일본인이 일본 제품사고 소개하는데 뭐 잘 못된 건 아니죠. 솔직히 현명한 소비를 위함 정도는 하되 일본제품이라고 다 안사는 것도 이상하다..

어제 발견한 유튭채널_이상한리뷰의ㅇㄹㅅ [내부링크]

onion7321.tistory.com/47 영향을 잘 받는 사람  나는 사실 영향을 꽤나 잘 받는 편에 속한다. 영향을 받고 행동에 옮긴다. 하지만 사실 오래가지 않는다. 아마 나와 비슷한 사람도 많지 않을까. 작심삼일이 뭐냐..

통역사들은 어떻게 어학의 달인이 되었을까? [내부링크]

어떻게 이 책을 이야기해야할지 모르겠다. 읽긴 다 읽었는데..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해야겠다. 약 12년 전 알게된 브라질 친구가 있는데 오랜만에 연락이 닿았다. 중간중간 가끔씩 연락이 닿곤 했는데, 미국에 있다..

요즘 다시 듣고 있는_양방언 [내부링크]

 예전에도 언젠가 여기에 밝혔지만 나는 TV를 보질 않는다.  어릴 때부터 어쩌다 안보기 시작하면서 안 보는데, 진짜 어지간하지 않으면 국가전 스포츠도 잘 안 본다. 축구나 컬링은 조금 보긴 했는데... 풀타임..

쓰레기같은 나무도 살리는 F-one oil [내부링크]

제목의 이 쓰레기 같은 나무가 무엇이냐 하면 바로 이거입니다.  이 펜을 산 이유는,  제주 바다에 떠내려온 나무로 펜을 만드는 업사이클링에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나름 뭔가 한 번 사면 오래 쓸 생각이..

새로운 확진자가 미치는 영향들 [내부링크]

 용인66번 확진자가 엄청 이야기가 나와 다 알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엄청 화가나고있는 중이고요. 솔직히 최근 확진자가 0명일 때가 있었을 때 만큼 조금 만 더 버티면 되겠구나... 긴장 풀면 안 되는구나ㅡ..

제로웨이스트는 되지 못 할지언정... 고체 샴푸바에 대해 [내부링크]

 그림을 그려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꽤.. 맥시멀리스트라고 생각한다... 물건이 많음... 특히 그림 관련된 물건이 정말 많다. 세어보진 않았지만 아마 화구가 1순위고 그다음은 책, 3위는 아마 옷이나..

연예인의 전시회에 대해서(feat. 수채화와 유화의 재료 특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최대한 자제해서 쓰려고 노력하겠지만 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저 개인의 의견일 뿐입니다. 모든 그림 쪽에 계시는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할 거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해당 인물 자체..

마스크 지원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일본에 마스크를 인도적 차원에서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일단 그것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검토한적이 없다는 것이 청와대의 입장입니다.)  마스크 지원이야기가 나오고 국민청원까지 나오고 있..

안드레아 보첼리 두오모 라이브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huTUOek4LgU 코로나 문제로 힘든 세계 많은 나라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이에게 두 손 모아. 사소한 이야기지만, 개인적으로 언젠지 모를 어릴 때부터 클래식을 좋아했다..

ㄹ데리아_치즈인더에그 [내부링크]

치즈를 좋아하냐... 라고 묻는다면, 저는 반반 정도입니다. 그렇게 엄청 좋아하지도 않지만 싫어하지 않습니다 관련이 없지만, 계란은 엄청 좋아합니다. ㄹ데리아에서 계란 모양의 새로운 디저트가 나왔습니다...

천년의 화가 김홍도_ 다시 돌아가고 싶은 충동 [내부링크]

달력도 얼마 더 내서 받았다. ...낚시왕들.. 나는 호구새끼 드디어 다 읽었다. ㅡ가 첫 감상이다. 선택의 이유는 간단. 알고싶기에. 솔직히 한 1월 말? 2월 초? 쯤에 시작했는데, 도중에 멈추고... 안 읽다가 조..

오랜만에 들린 창고 [내부링크]

 오랜만에 삼촌댁에 들려 창고를 뒤졌다. 창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내 작업도구들도 있다. 이걸 더럽다고 생각해본 적도 없던게 신기할 만큼 엄청 더러웠다. 곰팡이라고 해야하나.. 거의 썩다 싶이 된..

코로나19_백신 첫 임상시험 시작, 미국 [내부링크]

*본 내용은 동아 사이언스 20년 3월 17일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COVID-19(코로나19)에 예방할 백신은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 미국에서 개발 중인 백신의 첫 임상시험이 시작되었다 합니다.  미국..

유화vs아크릴 추천 [내부링크]

 어제 사촌 동생이 유화를 하고 싶다면서 연락이 왔습니다. 제일 저렴하게 재료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면서, 아크릴로 우선 시작을 해야 하나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아크릴을 추천해 줬는데..

새빨간 거짓말, 통계_인간은 거짓말을 한다 [내부링크]

아래의 글을 쓰고 기억이 난 책입니다. https://onion7321.tistory.com/31 심각해지고있는 세계_코로나19 이 통계가 완벽하게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투명하게 밝히고 있지 않는 나라들도 있기 때문에..

심각해지고있는 세계_코로나19 [내부링크]

 이 통계가 완벽하게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투명하게 밝히고 있지 않는 나라들도 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발표된 자료여서 가져와 봤습니다.  스페인과 캐나다의 총리 부인들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또..

요즘 브랜드_브랜드에 관련된 내용을 읽고 싶다면 [내부링크]

읽은 지 상당히 오래돼서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진 책인데, 이번에 아래 글을 쓰고 https://onion7321.tistory.com/28?category=869973 Z플립 과 톰 브라운, 새로운 확장 그리고 굳히기 ※본 내용은 상당히 주관적..

이탈리아 코로나 19 그리고 민주주의 [내부링크]

※여러 가지 뉴스를 보고 그 바탕으로 주관적 해석도 함께해 썼습니다. (기억에 남는 뉴스채널은 BBC코리아, Asia Times입니다.)  이탈리아는 10일(현지시간)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진자 1만 149명 사..

Z플립 과 톰 브라운, 새로운 확장 그리고 굳히기 [내부링크]

※본 내용은 상당히 주관적인 해석이 다분함을 밝힙니다.  IT나 패션에 관심이 없어도 이 두 브랜드에 대해서는 안 들어 볼 일 없을 거 같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삼성에서 새로 출시된 폴더블 폰이고, 톰 브라..

코로나 잠복기_2주 격리의 이유 [내부링크]

*본 글은 동아사이언스에 기재된 기사(20년 3월 10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잠복기가 평균 5.1일이라는 새로운 분석이 나왔다 합..

잘_까이는_현대예술_2 : ② 그림에 대한 의문 [내부링크]

예술에는 많은 분류가 있는데, 모든 것에는 상업(대중)성과 예술성이 있다. 그런고로 여기서 이야기는 것은 대중(상업)성을 뺀 것들로 이야기를 하겠으며, 내가 많은 많은 분야에 대해 해박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쉬었다가는 이야기] 명기와 일반 바이올린의 차이 [내부링크]

https://onion7321.tistory.com/23 잘_까이는_현대예술_2 : ① 시장의 논리 예술에는 많은 분류가 있는데, 모든 것에는 상업(대중)성과 예술성이 있다. 그런고로 여기서 이야기는 것은 대중(상업)성을 뺀 것들로..

잘_까이는_현대예술_2 : ① 시장의 논리 [내부링크]

예술에는 많은 분류가 있는데, 모든 것에는 상업(대중)성과 예술성이 있다. 그런고로 여기서 이야기는 것은 대중(상업)성을 뺀 것들로 이야기를 하겠으며, 내가 많은 많은 분야에 대해 해박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잘_까이는_현대예술_1 : 누가 그렇게 까는가. [내부링크]

예술에는 많은 분류가 있는데, 모든 것에는 상업(대중)성과 예술성이 있다. 그런고로 여기서 이야기는 것은 대중(상업)성을 뺀 것들로 이야기를 하겠으며, 내가 많은 많은 분야에 대해 해박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그들"의 영광의 시대와 3.1절 [내부링크]

그야말로 "그냥 든 생각"이다.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해야하는 부분이긴한데,  나는 한국인이고 대학교육까지 받은 사람으로서 당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 순국선열, 애국지사분들을 존경하고 늘 감..

수채화 물감 [내부링크]

지난 글 만년필 + 홀바인_드로잉_잉크 (tistory.com) 만년필 + 홀바인_드로잉_잉크  지난 글 https://onion7321.tistory.com/15 천년 만년을 쓴다_만년필. 근데, Die_so?  우선, 귀찮아서 사진 한 장 올리지 않..

만년필 + 홀바인_드로잉_잉크 [내부링크]

 지난 글 https://onion7321.tistory.com/15 천년 만년을 쓴다_만년필. 근데, Die_so?  우선, 귀찮아서 사진 한 장 올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리고 시작합니다. 뭐 블로그에 글이 별로 없으니 조금만 봐도 알겠지..

천년 만년을 쓴다_만년필. 근데, Die_so? [내부링크]

 아무래도 그림을 그렸던 사람인지라 화구, 문구류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돈이 없으니 엄청 좋은 것은 사용하기 힘들지 몰라도 그래도 뭔가 새로운 걸 사는데 큰 주저함은 없는 편에 속합니다.  저는 화방 같은..

기생충 (부제: 국뽕이 아닌, 이것이 봉준호 클라스) [내부링크]

제 개인적 이야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싫으시면 스크롤하셔서 가운데 정렬까지 가시면 됩니다. *이왕이면 영화를 보신 분들께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릴러(서스펜스) 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예술에 대해 주절주절_Before_내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니언입니다. 블로그를 만드는 패기는 좋았지만 이런저런 일들도 이제야 씁니다. 여기는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잠깐 제 이야기부터 해 볼까..

과학]남극점에서 본 우주_(feat.약간의 국뽕) [내부링크]

 책에 대해서 많은 말을 못 할거 같아 일단 앞의 서두를 길게 써야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별 보는 것, 하늘 보는 것을 참 좋아하긴 했지만, 제가 사는 곳은 빛 공해 + 그냥 공해뿐인 곳이라 별 보기가 참 힘든..

고흐 포스터를 보고 [내부링크]

https://onion7321.tistory.com/11?category=844428 고흐, 영혼의 문에서_2018 원래 처음 영화에 관련 된 글을 쓰려고 했을 때, 이 영화가 아닌 다른 영화를 생각했다. 그런데 이 영화가 첫번째로 쓰게되는 글이..

고흐, 영혼의 문에서_2018 [내부링크]

저는 고흐를 정말 좋아합니다. 지금도 좋아하긴 하지만 어릴 때와는 조금 다른 의미로 좋아합니다. https://onion7321.tistory.com/8 주절주절_내 이야기 안녕하세요? 어니언입니다. 블로그를 만드는 패기는 좋..

펭귄을 사랑한다면... [내부링크]

펭귄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키울 수 없는 여러 동물들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중 펭귄을 꽤 좋아합니다. 한 번쯤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 해서 갖고 왔습니다. 이 책은 한쪽은 일러스트 그리고 한쪽..

최근 꾸는 꿈은 혼종의 대잔치... [내부링크]

 꿈을 그렇게 자주 꾸는 편은 아닌데, 꿈을 꾸면 기억은 그래도 하는 편에 속한달까.... 최근 꾸는 꿈들은 내가 한국인이니 한국어를 하는 건 당연한데 때로는 가끔 영어 + 국어 뭐 여기까진 그럴 수 있다고 하자..

과연 내가 나로 살아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ㅡ대략 생각 정리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듯  일단 나는 쫄보다. 엄청. 그리고 멘탈도 그리 강하지 않다. 사실, 어릴 때가 더 강했고 더 굳쌨을지도 모르겠다. 환경이 그럴 수밖에 없는 것도 한 몫 했..

1. 블로그 만듦. 19년 11월 23일 [내부링크]

앞으로 이 블로그의 운명은 나도 모르겠다. 얼마나 오래할지도 의문이다. 그래도 나의 내면적 이야기를 어느 정도 숨김없이 이야기 하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 일단 지금 만든 카테고리는 이러하다. 뭐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