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ori7의 등록된 링크

 porori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5건입니다.

[책리뷰] 올리비아 신나는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우리도 어릴 적에 크리스마스 이브면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도 올리비아도 엄마 일도우면서 짬짬이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는 모습이 나 또한 설레이게 만들 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크..

[책리뷰] 히어로를 부탁해 - 아빠편 [내부링크]

우리 아들이 좋아하는 히어로~ 그 히어로들은 나쁜 괴물과 싸워 세상을 구하는 정의롭고 용맹스런 히어로라서 책 제목이 히어로라 혹시 그들이 나오는 히어로인지 펼쳐보는 순간~~~ “맞다.”라는 감탄..

겨울철 매너 모닝노크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길거리에 있는 길냥이들에게는 방금 주차된 자동차는 아늑함을 주는 선물이죠. 운행하다 방금 주차한 자동차속 공간은 한참 동안 열이 남아 있기 때문에 냥이들에게 따스함을 줍니다. 그런 차 밑은 추..

[책리뷰] 도서관 탐구 생활 [내부링크]

이 그림책은 우리 도서관에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견학을 오면 그럴 때 마다 유용하게 쓰이는 그림책입니다. 도서관을 어떻게 이용해야하는지 그리고 대출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림으로 잘 표현이 되어있어서..

[책리뷰] 콧물끼리 [내부링크]

코끼리는 코가 손이래~~ 라는 노래가 있듯이 코끼리의 상징은 코인데 코가 없이 태어난 코끼리가 있었습니다. 코가 없다는 이유로 친구들은 괴롭히고 따돌림을 시켰죠? 그러던 어느날 코에서 콧물이 주~~~욱 나오..

[책리뷰] 만점 짜리 도시락 [내부링크]

책표지를 봤을 때는 무슨 내용인지 감이 안 왔던 그림책입니다. 그런데 제목은 도시락이라고 하고 표지는 개구쟁이 아이 모습이 있는 그림책이라~ 어떤 내용인지 일단 궁금해서 읽어보았던 그림책 나오는 내일 소..

[책리뷰] 무지개 수프 [내부링크]

난 이렇게 부드럽게 그린 그림을 좋아합니다. 연필로 스케치된 것처럼 그린 그림책~~ 곰과 토끼는 맛난 스프를 끓여 먹기 위해서 만드는 도중에 밖에서 무지개가 떨어진거예요 무지개를 하늘로 다시 날려보내려고..

[책리뷰] 짝꿍 [내부링크]

학창시절에 짝궁 혹은 짝지라고 해서 단짝이 있었습니다. 단짝은 서로서로 없으면 찾아다니는 그런 사이 서로에게 해를 입히는 친구들이 있다면 같이 싸워주는 그런 사이 도시락도 같이 먹고 등교,하교도 늘 항상..

[책리뷰] 올리버! 딱 맞는 친구를 찾아서 [내부링크]

주인공은 올리버 우리 주인공은 퍼즐 한 조각으로 자기와 딱 맞는 친구를 찾아서 떠나지요 길에서 만나는 친구들은 하나같이 올리버를 싫어했어요 색깔이 틀리다고 나가라 하고 모양이 틀리다고 나가라 하고 올리..

[책리뷰] 이야기 기다리던 이야기 [내부링크]

하얀 종이 위에 사라진 이야기들~~ 이 이야기들은 다들 어디로 간걸까? 어디로 간걸까? 아니면 아예 없었을까? 파스텔로 색칠된 동물 친구들이 이야기를 기다리는 동안 토끼는 열심히 옆에서 이야기를 그림으로..

[책리뷰] 삐뚜로 앉으면? [내부링크]

생활습관 관련한 그림책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생활습관이 잘못 잡혀서 늘 항상 이상하게 앉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런 생활습관을 그림책을 보면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면서 읽어보면 좋은 그림책일것..

[책리뷰] 내 친구 알피 [내부링크]

니아는 여섯 살 여자 친구입니다. 니아 생일에 새로운 친구 하나가 생겼습니다. 그건 바로 애완용 거북이~ 니아는 매일 알피에게 재미난 이야기를 해주고 춤도 가르쳐주고 그로인해 알피는 매일매일 행복하고 또..

[책리뷰] 커다란 포옹 [내부링크]

‘색 만으로도 사람을 이해시킬 수 있군아.’라는 생각을 들게 한 그림책입니다. 색으로 엄마, 아빠를 표현하고 나를 표현하면서 식구를 표현한 그림책 요즘은 예전과 달리 가족의 형태가 여러 가지..

[책리뷰] 달팽이 학교 [내부링크]

달팽이 학교 책 제목만으로도 알 수 있는 그런 그림책... 삽화가 있는 시집이라고도 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제목처럼~~ 달팽이 학교에서는 선생님, 교장선생님 모두가 다 지각을 하고 소풍을 한달째 가기도..

[책리뷰] 사랑하는 딸에게 [내부링크]

이 책은 속지부터 보면 알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__________에게 로 시작하는 속지에다 도서관에 반납하면 여기다가 어김없이 어린이 이름이 써있습니다. 그럼 반납과 동시에 나는 책에 써진 이름을 지우는데~..

[책리뷰] 네 등에 집 지어도 되니? [내부링크]

어린 남자아이들이 대출하는 책 중에 당연 으뜸인 책은 바로 공룡책입니다. 그래서 왜 보지도 듣지도 못한 공룡에게 이렇게 아이들은 집착 아닌 집착을 하면서 책을 읽을까? 하던 차에 어떤 한 아이가 열심히 읽..

[책리뷰] 강아지와 나의 10가지 약속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책은 그림책이 아닌 소설입니다. 감동과 눈물이 있는 그런 내용이라서 요즘 감수성이 예민한 계절인 가을에 읽으면 딱 인 그런 책입니다. 하지만 ‘그냥~소설이구나?’라고 치부하는 그..

[책리뷰] 낮에도, 밤에도 안녕 [내부링크]

아침에 출근하고 무인 반납함에 이 책이 있어 ‘그림이 참 예쁘군아.’라는 생각이 들어 ‘오늘은 너로 정했다.’ 라고 생각한 뒤 난 한참을 생각했습니다. 난 아침에 눈을 뜨면 무슨 생각..

[책리뷰] 이상한 엄마 [내부링크]

누구나가 한번쯤 읽어본 그림책일텐데 난 좀 늦게 읽은 편에 속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나가 보는 그림책도 좋지만 난 사람들이 덜 찾는 그림책을 골라서 보는게 습관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상한 엄마&rdquo..

[책리뷰] 진짜 코 파는 이야기 [내부링크]

코 파는 이야기와 똥 이야기는 아이들한테 인기가 가장 많은 그림책입니다. 코 파는 행동이 때론 민망할 수 있지만 동물들을 빗대서 유쾌하고 짜릿하게 그려진 그림책입니다. 한동안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그림책..

[책리뷰] 문어 목욕탕 [내부링크]

여자아이 혼자서 목욕탕 문 앞에서 머뭇거리는 듯이 서있는 그림책 표지가 왠지 이 아이한테 무슨 일이 있을 것 같은 궁금증 때문에 안 읽을 수 없던 그림책입니다. 나의 예감은 적중했습니다. 문 앞에서 머뭇거..

[책리뷰] 엄마의 선물 [내부링크]

이 그림책은 독특한 형식으로 꾸며져 있는 그림책입니다. 상대방을 손가락질 하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그림책은 OHP필름으로 그려진 그림이 두 번째 장면에서는 바로 나 자신으로 손가락이 되돌아오는 그림으..

[책리뷰] 벚꽃 한 송이 [내부링크]

그림책은 영유아들만의 것이 아님을 요즘 많이 실감하는 중입니다. 반납된 책을 정리하면서 본 그림책 그림책 앞표지가 너무 이뻐서 잠깐 읽어보던 중에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그림책~~~ 주인공 할머니는 예전..

[책리뷰] 너를 보면 [내부링크]

눈망울이 큰 아이가 왠지 모를 슬픈 얼굴로 책 표지를 다 메우고 있는 그림책 무슨 일 일까? 궁금증을 자아내는 그림책입니다. 요즘 텔레비전에서도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것 중에 바다에 플라스틱을 버려서 물..

[책리뷰] 처음 학교 가는 날 [내부링크]

꼬마 곰이 엄마 곰 손을 잡고 처음으로 학교에 가는 날 첫 등교~~ 얼마나 떨릴까요? 떨리는 마음이 커서 그런지 아기 곰 역시 학교가기 싫다고 엄마한테 와락~~안기죠? 나도 우리 아이들을 처음 입학할 때 생각..

[책리뷰] 혼나지 않게 해주세요. [내부링크]

주인공 남자아이는~ 혼이 날때면 입을 꾹 닫아버리고 고개를 휙 돌려서 매일 혼이 나는 그런 아이인데 집에서 혼나고 학교에서 혼날때면~ 변명의 기회를 주지 않는 부모님과 선생님때문에 마음이 정말 많이 아팠..

[책리뷰] 궁디 팡팡 [내부링크]

옛시절 추억이 떠오르게 해주는 그림책을 하나 소개합니다. 어릴적에 집에 늦게 들어온다고 엄마한테 엉덩이 팡팡!! 시험 잘 못봤다고 엉덩이 팡팡!! 맞았던 기억을 여러분도 가지고 계신가요? ㅋㅋ 어릴적에 부..

[책리뷰] 네가 오던 날 [내부링크]

“그 날은 아주 특별한 날이었단다.” 라고 시작하는 동화책입니다. 이 동화책은 부모가 아이가 태어나기를 기다리는 모습을 예쁜 그림으로 그려낸 동화책입니다. 나도 이렇게 아이들을 설레임 반 기..

[책리뷰] 보노보노가 늘 응원할 거야 [내부링크]

보노보노와 포로리 너부리가 어느날 바다에 놀면서 우연히 찾은 츠와이오라는 식물을 발견합니다. 이 츠와이오는 주변에 따라서 모양을 바꾸는데 해바라기 밭에는 해바라기 똥옆에는 똥 꽃밭에는 꽃 이 츠와이오..

[책리뷰] 보노보노, 좋은 일이 생길거야 [내부링크]

보노보노와 아버지는 조용한 바닷가 근처에 살아요~ 보노보노는 크리스마스날에 자기 운을 시험한다고 해요~ 난 여기 본문중에 운이 좋았던 모두에게도 그래도 좋은 일이 있기를~ 운이 나빴던 모두에게는 얼른..

[책리뷰] 내가 보여? [내부링크]

처음 책을 펼치면 나오는 영우~ 영우의 모습은 다른 아이들과 다릅니다. 아이들은 각기 다른 성향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외형적, 내성적 등등...다른 기질로 태어나는데 부모들은 외형적으로 아이들을 잘 사귀고..

[책리뷰] 하루 [내부링크]

‘하루’라는 책 제목이 나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하루라는 제목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 이 그림 책은 어른들이 공감할 수 있는 그림 책이다. 하루하루 바쁘게 사는 어른들의 세계에서 아이들은 이..

[책리뷰] 넌 (안) 작아 (MBC 같이 펀딩-유인나) [내부링크]

mbc 같이 펀딩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유인나&강하늘이 나와서 오디오북으로 펀딩을 하는 프로가 있었는데 그 중에 유인나씨가 소개한 그림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넌 (안)작아 라는 그림 책은 초등 1학년 2학년..

[책리뷰] 열이 난 밤에 [내부링크]

나도 아이들 어릴적에 열이 나면 덜컥 겁부터 났었다 책으로 배운 지식으로 열이 나면 어디가 안 좋고 어디가 나쁘고 하다는 내용만 있어서 열을 빨리 내리기 위해서 온갖 방법을 다 사용한 것 같다 이 그림 책..

크롬에서 Adobe Flash 오디오 및 동영상 허용하기 [내부링크]

크롬으로 인터넷 서치를 하다보면 Adobe Flash 로 되어 있는 화면이 표시가 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은 기본적으로 Adobe Flash를 차단시켜 놓았기 때문에 그런데요, 사실 Adobe 에서는 2020년 말 에 Flash..

[책리뷰] 여행 가는 날 [내부링크]

우연하게 접하게 된 동화책 이 동화책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할아버지가 죽음을 준비하는 과정을 무겁지 않게 어린이들에게 쉽게 풀어서 동화책으로 엮은 내용인데 이런 그림 책을 아이..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 [내부링크]

인터넷에 찾다보니 이런 사이트도 있네요. 저는 픽사베이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다른 사이트도 알게되어 소개를 해봅니다. 아래 링크된 주소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사이트 화면이 보이는데요, http:..

구글에서 상업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검색 [내부링크]

저는 주로 구글에서 서치를 많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미지 검색도 구글에서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미지를 상업용도로 사용하려면 저작권 문제가 없는 무료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무료 이미지 를 구글에서..

펜벤다졸 효과 및 복용 방법 [내부링크]

하루 펜벤다졸 섭취량이 222mg ~ 500mg 정도라고 하는데요, 복용 방법은 3일 복용하고 4일 쉬고를 계속 반복 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조 티펜스의 사이트에 기재된 내용) 중간에 4일간 먹지 않는 휴..

말기암 개그맨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후 효과 있어 [내부링크]

'폐암' 김철민, 근황 공개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복용 후 혈액검사 정상" 2019년 8월 7일 폐암 말기 판정을 받은 개그맨 김철민씨가 4주간 강아지 구충제인 펜벤다졸을 복용한 후 효과를 보고 있다는 소식을 전..

크롬에서 탭 주소창 위에 말풍선 팝업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가 주소창 탭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말풍선이 생기는데요 이걸 불편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불필요한것 같아서 인테넷을 검색하다가 드디어 방법을 찾았습니다...

구글 크롬 유용한 단축키 15 가지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시 자주 사용하는 크롬을 단축키 몇 가지만 알고 있으면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찾아보면 크롬도 단축키가 많지만, 그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도만 정리해 보았다. 1. 검색 주소창으로 이동하..

알캡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보통은 PrintScreen 버튼을 눌러서 그림판 띠우고, 이미지 편집한후 저장해서 사용하는데요, 좀 번거롭죠. 바로 바로 저장해서 사용..

저작권이 없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동영상이 필요해서 올리고 싶지만, 저작권 때문에 함부로 올리지 못하죠.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들은 모두 동영상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픽사베이 아래 링크로..

익스플로러 팝업창 생성시 빈페이지 뜨는 현상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언젠가부터 링크를 눌렀을때 빈창(빈페이지)이 같이 뜨는 현상이 나타나서 불편했는데요, 아래 소개한 내용을 참조하면 해결이 되네요. 그런데, 모든 경우가 해결되는 건 아니라고..

구글 크롬 사용 중 화면이 검게 나타나 표시되지 않는 현상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가 화면이 검게 표시되어 당황하신적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해결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방법은 크롬에서 GPU 사용을 해제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서..

반려견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행동 10가지 [내부링크]

저도 집에서 반려견을 기르고 있지만, 반려견의 행동을 보면 이건 무슨 의미일까..하는 궁금증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그런 행동들 중에 반려견이 보호자에게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하는 행동들도 있다고..

티스토리 사이트 맵 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사이트 맵을 무료로 만들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다른 사이트들은 무료 페이지가 제한이 되어 있어서 좀 불편한데요 여기 사이트는 무제한 이라서 좋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된 사이트로..

[맛집] 부천 생고기와 김치찌개 전문점 백채 [내부링크]

부천역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가게 되었는데요, 일을 마치고 나니 슬슬 배가 고파 왔습니다. 그래서 근처 어디 먹을 만한데가 없나하고 돌아 다니다가 김치찌개가 먹고 싶어서 그냥 눈에 띠는 집으로 들어 갔습니..

[책리뷰] 유기견 영남이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 날이 쌀쌀해져서 사람들도 감기에 많이 걸리는 환절기인데 동물들은 어떨까요? 특히 집도 없이 떠돌아 다니는 아이들의 건강은 어떨까요? 이 책을 보면서 잠시나마 유기견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태풍 경로 위성 영상 실시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태풍에 대한 소식이 들리면 또 어디로 이동하는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로 올라오면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 그런데요,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은 실시간으로 태풍 이동 경로에 대해서..

미항공우주국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 [내부링크]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실내의 탁한 공기 때문에 눈이 따가울때도 있고, 머리도 띵~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등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왕이면 식물을 길러서..

크롬 환경 설정 초기화 하기 [내부링크]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이상한 동작을 한다거나 원치않는 환경으로 설정되어 사용하기 불편한 경험을 한적이 있을 것이다. 이럴때 간단하게 사용해 볼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크롬의 환경 설정 값을 기본..

강아지 산책은 언제 시켜야 하나요 [내부링크]

강아지와 언제 산책하는게 좋을까? 라고 생각해 보신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저도 가끔 생각해 본적이 있지만, 그닥 깊이 생각해 보지는 않았는데요, 어쩌다가 누가 물어 보길래 저도 궁금해 져서 인터넷을 통해..

강아지 산책시 준비물 및 조심해야 할 사항 [내부링크]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매일 나가고 있는데요, 저희집 강아지는 밖에서 볼일 보는걸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배변 봉투와 물티슈 등을 챙기는데, 처음 산책을 나가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물과 조심할 사항 등을 정..

보호자에게 집중하는 훈련 [내부링크]

강아지를 기르다 보면 여러가지 훈련들을 많이 하는데요, 모든 훈련의 밑바탕이 되는 훈련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보호자님에게 집중하는 훈련입니다. 보호자님에게 집중하지 않으면 어떤 훈련도 진행하기가 어려..

산책줄이 느슨한 상태로 걷는 연습하기 [내부링크]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나가면 강아지가 보호자의 걸음보다 빨리 앞서서 나가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보호자는 강아지에게 끌려다니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 데요, 사실 이런 경우를 저도 겪고 있..

반려견의 사냥 욕구 채워주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를 기르다 보면 자주 겪는 일 중에 강아지가 고양이나 새등을 보면 짖거나 쫒아가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저도 강아지 산책을 나가면 주변 고양이들만 보면 럭키가 짖고 달려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강아지 소변 냄새 제거하기 [내부링크]

강아지 소변(오줌)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이 인터넷을 찾아보니 다양하게 있더군요. 사실 저희집에서는 약국에서 알콜을 사서 분무기로 뿌려서 바닦에 있는 오줌을 닦아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천과 같은거에 오줌..

강아지 산책의 중요성! [내부링크]

강아지를 기르게 되면 빠짐없이 해야하는 일중에 산책이 있습니다. 산책이 왜 중요한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1. 스트레스 해소 강아지들은 본능적으로 뛰기를 좋아하고 주변을 탐색하면서 냄새 맡는 것을 무척..

[책리뷰] 어느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지금은 우리가 세상의 때가 묻어서 현실과 타협을 하게 되고 좋은게 좋은거라고 포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때 우리도 순수한 적이 있었을 텐데... 그때를 생각하면서 읽어보면 좋은 책인 듯 합니다. 주인공과..

강아지 산책과 나의 건강 [내부링크]

요 몇 달 사이 허리가 아파서 잘 누울 수 없어 잠도 못자고 그러다 보니 신경도 예민해 지더군요 그래서 정형 외과에 가서 주사도 맞아보고 약도 먹어보았지만 빠른 효과가 없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똑바로 누..

윈도우10 시작버튼 누르면 나타나는 목록 지우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에서 시작버튼을 누르면 자주 사용되는 앱 목록이 표시되는데, 이 목록이 보기 싫은 경우 표시가 않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윈도우의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환경 초기화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프로그램 사용중지 창이 뜨면서 종료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는 정말 황당하죠. 작업하던 다른 창들도 모두 종료가 되니까요. 그런데 원인을 찾아보니 매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중 화면이 검게 나타나 표시되지 않는 현상 [내부링크]

위와 같은 문제는 보통, 비디오 카드나 비디오 드라이버가 GPU(그래픽 처리 장치)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지 않거나 추가기능의 영향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저, 아래와같이 점검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

강아지의 산책 시간 [내부링크]

우리 집 강아지는 조금 특별한 산책을 합니다. 그래서 그 특별한 산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 럭키도 다른 강아지들 처럼 산책을 엄청 좋아합니다. 산책가려면 알아서 옷도 물어오고 산책 가방에 들어가서 나..

크롬에서 방문기록 삭제 [내부링크]

크롬에서 방문한 기록을 삭제할 필요가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먼저 크롬에서 더보기 "..." 를 클릭합니다. 방문 기록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을 클릭합니다. 기간은..

학습 효과를 위해 공부할 때 먹으면 좋은 간식 [내부링크]

견과류 호두는 두뇌 향상에 좋은 콜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고, 아몬드는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인 등과 같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책리뷰] 내 강아지 스트레스 없이 행복한 75가지 놀이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랑 노는 방법이 무엇일까? 강아지도 노는걸 좋아할까? 이런 생각을 하던 중에 찾던 책이다. 여기에서 강아지와 노는 방법을 소개해주어서 여러 가지 팁을 나도 얻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강아지 훈련하..

강아지 방석 추천 [내부링크]

저도 집에서 강아지를 기르는데 강아지가 말라서 맨바닥에 눕거나 앉으면 아파해서 쿠션있는 방석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주변 추천 및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됐어요. 무중력 방석이라고 많이 알려져..

[책리뷰] 사랑스러운 솜뭉치 이야기 [내부링크]

나도 집에서 푸들을 키우고 있는데 이 작가도 푸들을 키우면서 여러가지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책을 냈다. 강아지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사진으로 담기란 힘든 작업일텐데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진에 담..

오랄비 전동칫솔 [내부링크]

전동 칫솔을 하나 사용하고 싶었는데 가격이 부담이 되서 처음에 좀 사용해 보고 괜찮으면 그때 바꾸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 전동 칫솔을 찾게 되었다. 오랄비 전동칫솔인데 내가..

지네 퇴치약 [내부링크]

집에 지네가 나타나서 기겁을 했었는데요, 사실 바퀴벌레도 정말 실어합니다. 그런데, 지네는 처음 봤습니다. 빗자루로 때려도 잘 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지네 퇴치약을 찾아보게 되었는 데요, 가격대비 성능이..

윈도우10 환경 최적화 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 환경은 사용하면 할수록 불필요한 파일들이 쌓이고, 여러가지 시스템 환경을 청소해 주지 않으면 속도가 안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유틸은 윈도우 환경을 최적화 해..

미세먼지 위성 영상 실시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방법이다. 미세먼지의 흐름을 한눈에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바람, 날씨, 바다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먼지의 전체적인 흐름을 보는데는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좀..

윈도우10 정품 인증된 시리얼 넘버 확인 방법 [내부링크]

내 피시에 정품 윈도우10을 설치했는데 지우고 다시 설치하거나 다른 피시에 설치하려고 할때 시리얼 넘버를 적어 놓지 않았다면 내 피시에 설치된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다. 이때 Product Key Fin..

윈도우10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먼저 USB 메모리에 윈도우10 설치용 부팅 파일을 만들어 놓으셨다는 전제하에 아래와 같이 순서데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바이오스 셋업에서 USB로 부팅하게 설정한뒤 정상적으로 부팅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

윈도우에서 물리 디스크 검사하기 [내부링크]

하드 디스크에 물리적으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고자 할때 물리 디스크 검사용 무료 유틸이 있습니다. 배드 섹터가 있는지 확인할 때 좋습니다.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10 화상 키보드 사용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키보드가 갑자기 고장난 경우에는 급하게 입력을 해야하는 경우 화상 키보드를 사용하면 응급처치로 문자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화상 키보드를 실행하기 위해 단축키 "윈도우 키 + U"..

윈도우10 돋보기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씩 돋보기 기능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보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윈도우10 에서 돋보기를 사용하려면 단축키 "Win 키" + "= 키" 를 누르시면 표시가 됩니다. 돋보기 화면에서 화면..

추위 잊게 할 겨울철 최고의 길거리 음식은? [내부링크]

군밤 어린시절 겨울이 되면 길거리 이곳 저곳에서 군고구마와 군밤장수들을 흔히 볼수 있었다. 아련한 옛추억속 군밤은 그때나 지금이나 가격이 비싸다. ㅎㅎ 그런데 맛있는 군밤은 왜 겨울만 돼면 찾게 되는걸까..

[책리뷰] 별 낚시 [내부링크]

오랜만에 그림책을 읽어보았다 그림 책을 읽고 있노라면 마음이 항상 따뜻함이 느껴진다 요즘은 뉴스에서 주변 안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힘들다는 이야기만 들려와서 마음뿐 아니라 몸도 지쳐있는 이시대의 어..

멀웨어(malware) 악성코드 제거 방법 [내부링크]

여러 경로로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어 무분별하게 띠우는 악성 광고창 때문에 힘드셨다면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무료 유틸을 사용해 보시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악성 코드가 설치되면 이상한 광고창이 수시로..

크롬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방문한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사용하는 컴퓨터가 피시방 이라던지 자신의 컴퓨터가 아닐 경우에는 더 그렇죠. 이럴때 크롬에서 지원하는 시크릿 모드로 사..

크롬에서 앗 이런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에서 인터넷 사용중에 가끔씩 "앗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나타나는 오류는 아니지만 몇가지 해결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인터넷 접속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유선 또는..

크롬에서 광고창 및 악성코드 제거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광고창이 무단으로 뜨거나 기타 이상동작을 한다면 크롬에서 제공하는 악성코드 제거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먼저 주소창에 chrome://settings/cleanup 를 입력한후에 엔터를 치세요. 그런..

아프리카 돼지열병 [내부링크]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아시아가 난리가 났습니다. 중국은 전체 돼지의 1/3을 살처분 했는데 이로인해서 돼지값이 폭등하고 있죠. 특히 중국은 돼지고기 소비량이 어마어마해서 돼지고기 를 먹지 못하게 되면 사회..

[책리뷰]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내부링크]

우리에게도 너무나도 익숙한 개통령인 강형욱님께서 쓰신 책이다. 나에게도 반려견이 한 마리 있다. 우리집에 왔을 때는 정말 작고 귀여운 그자체가 천사였다. 그런데 같이 생활하다보니 여러 가지 걸리는게 한..

컴퓨터 하단에 광고가 뜨는데 어떻게 없애죠? [내부링크]

인터넷 서치를 하다가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알림표시 권한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내가 필요한 사이트이면 정보를 받기 위해 선택할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불필요하게 돼죠..

윈도우10 빌드번호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의 빌드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Win 키 + R 키 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실행창이 나타나는데 열기 항목에 winver 이라고 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Windows 정보창에서 버..

[책리뷰] 당신은 반려견과 대화하고 있나요? [내부링크]

내가 이야기 할 때 강아지가 하품을 한다든지 딴 짓을 하게 되면 주인인 나를 무시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화가 날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강아지가 달려오면서 쉬를 싸는데 이를 혼낸 적은 없으신지요? 나도..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강아지를 기르면 제일 먼저 하게되는 훈련이 배변 훈련인데요, 저희도 집에서 강아지가 처음 집에 왔을때 배변 훈련부터 시작했습니다. 먼저 강아지가 응가와 쉬를 잘하는 장소들에 배변패드를 몇장씩 깔..

[LabVIEW] 문자열 포맷으로 파일 저장하기 [내부링크]

텍스트 파일에 저장할때 문자열로 포맷 함수를 이용해서 저장하는 방법이다. GUI 구성이 위 그림처럼 되어 있다고 할때 머릿글과 꼬릿말을 측정값에 붙여서 저장한다. 파일저장하는 방법에 문자열로 포맷 함수를..

[LabVIEW] 실행시간 측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짜다보면 해당 루틴의 실행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틱카운트를 사용해서 해당 루틴의 실행시간을 측정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가끔씩 구글 어시스턴트가 갑자기 켜져서 당황하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는 네비게이션 사용중에 갑자기 켜져서 화면 종료시키느라 애를 먹은 적이 있습니다. ㅡㅡ;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

반려견과 대중교통 이용하기 [내부링크]

우리집 반려견 럭키와 지하철을 이용해 광명에서 파주까지 처음으로 이동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걱정도 많이 되었고, 럭키가 혹시 힘들어 하지는 않을까 생각이 많았답니다. 먼저 지하철 역에서 기다리..

[맛집] 포천 하마네 추어탕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성묘를 다녀오다 점심으로 추어탕을 먹었습니다. 가을에 추어탕이 먹고 싶어서 열심히 인터넷 서치를 했는데, 포천 지역에서 이곳을 추천해서 가봤습니다. 하마네 추어탕 집이라고 찾아갔는..

크롬에서 웹 페이지 스크롤 없이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웹 페이지 가운데 캡쳐해서 보관할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런데, 페이지 내용이 길다 보니 한번에 화면 캡쳐가 않되서 스크롤로 내려가면서 부분 캡쳐를 해서 포토샵으로 이어 붙여서 사..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된 항목들을 확인하거나 또는 실행하지 못하게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럼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윈도우10 계산기 찾는 방법 [내부링크]

이전부터 계산기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윈도우10에서 계산기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 상태바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으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찾을 검색어에 계산기 라고 적..

윈도우10 디스크 정리해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이나 파일 설치등 여러 이유로 디스크에 불필요한 파일들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디스크 용량을 많이 차지하게 되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럴..

윈도우10 드라이브 최적화를 위한 조각 모음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처음하고는 다르게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디스크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우고를 반복하다보면 관련 데이터들이 여러 곳으로 흩어져 있게 되어 파일을 읽어 오는 속도가 느려..

[LabVIEW] 1 ~ 6 사이의 랜덤값 발생하기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짜다보면 랜덤함수를 사용할 일이 있다. 랩뷰에서 랜덤함수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것은 거의 고정되어 있으므로 숫자 범위는 6이 있는 부분을 수정해 주면 된다.

[LabVIEW] 파일 저장하기 [내부링크]

버튼을 눌러서 True 가 입력되면 데이터를 텍스트 파일에 저장한다. 버튼을 눌러서 False 가 입력되면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는다.

[책리뷰] 참쉽다 우리강아지 명견만들기 [내부링크]

누구나 그렇듯이 우리 강아지가 제일 똑똑했으면 좋겠고 말 잘 들었음 좋겠고 혼자서도 잘 놀았음 좋겠고... 등등... 강아지에게 큰 것을 바랜다 강아지에게는 너무나도 큰 바램인데 그걸 안하면 사람들은 실망..

[LabVIEW] 현재 날짜와 시간을 얻어오기 [내부링크]

랩뷰에서 현재 날짜와 시간을 문자열 형태로 얻어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위와 같이 작성하면 랩뷰에서 현재 날짜와 시간을 문자열 형태로 얻어올수 있다. 사용된 함수 중에 날짜/시간을 문자열로 변환시..

윈도우 0xc00007b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할때 그래픽관련 프로그램이나 게임등을 실행할 때 가끔 0xc00007b와 같은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고 실행이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런타임 에러입니다. https://www.computerbase...

윈도우10 제어판 찾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윈도우10으로 옮기면서 다소 환경에 익숙하지 않다보니 제어판 찾는것도 시간이 걸렸다. 그런데 알고나니 무척 간단한 일이었다. ㅋㅋ 윈도우 상태바에 보면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클릭한다...

[책리뷰] 팅크따라 강아지 옷 만들기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 어릴 때 키우던 생각이 난다. 처음 아이를 임신하면 태어날 아이한테 줄 악세사리랑 옷 같은 것을 주려고 이것 저것 손으로 만들어 주곤 했었다. 이젠 다 커서 내가 만들어 줄 필요없이 아이들이 알..

YouTube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유튜브 앱을 사용해 자주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는데, 가끔씩 위 화면처럼 에러 메시지를 표시하고 유튜브 앱이 종료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뭐 다시 실행해서 보곤 했는데, 왜 그런건지 해결방법 은 없는지..

[맛집] 김포 약선 나주 곰탕집 [내부링크]

김포에서 곰탕집을 하나 알게 되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곳이다. 주로 탕 종류는 좋아하는 편이라 설렁탕이나 갈비탕을 많이 먹게 되는데, 사실 곰탕집은 눈에 잘 보이지를 않아서 못먹고 있었다. 배가 고팟..

[책리뷰] 망고네 강아지 밥상 [내부링크]

내가 어릴적에는 먹고 남은 음식을 끓여서 엄마가 강아지에게 밥으로 준 기억이 있다. 일명 "개죽" ㅎㅎ 요즘은 대부분 반려견에게 사료를 준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서 강아지에게도 아기 먹는 이유식처럼 먹이..

이병철 회장의 '미꾸라지와 메기' 사업 이야기 [내부링크]

삼성그룹 이병철 회장의 젊은 시절 일화입니다. 일본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중도에 그만두고, 자신의 고향인 '의령'에서 농사를 지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이 분은, 일찍부터 理財術이 뛰어 났던지 논[畓]에서 돈..

[책리뷰] 꽁단맘이 알려주는 강아지 수제간식 [내부링크]

사람아기 키울때도 간식 하나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키운 기억이 난다 강아지 럭키를 입양한 후 간식 하나하나에도 신경이 많이 쓰인다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아니면 좋지 않은 음식이 무엇인지 공..

[책리뷰] 강아지가 좋아하는 손마사지 [내부링크]

손과 발을 주무르면 잠이 잘 온적이 있었다 사람한테도 이렇게 좋은 마사지가 강아지한테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놀랍다 이 책에서는 강아지의 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떻게 마사지를 해주어야 하는..

[책리뷰] 개와 떠나는 대한민국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살면서 반려견이랑 함께 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럭키를 키우면서 알게 되었다. 강아지와 함께 하고픈데 갈수 있는 곳이 너무나도 한정적이며 또한 제한이 너무나도 많다 알고 있다 강아지동반이..

윈도우10 USB 포트 인식 안될때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USB 포트 사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런데, USB 포트에 외부 장치를 장시간 연결해 놓고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이때 USB 포트 에 연결된 장치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

USB 메모리 포멧이 안될때 [내부링크]

USB 메모리를 사용하다가 포멧을 시키려고 하는데 안될때가 가끔 있습니다. 이럴경우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먼저 위에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한후 SD C..

제주를 담아가는 특산품 소개 [내부링크]

청정지역 제주 우도 땅콩 "청정지역 제주 우도에서 온 귀한 선물" 우도의 대표적인 특산품 우도땅콩은 간식이나 반찬으로 멸치와 땅콩을 볶아서 먹어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맛이 좋아서 한번 드시면 꼭 다시 드시..

카카오톡 대화 백업 및 복구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용하다보면 대화방에 오고갔던 대화 내용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이라면 보관이 필요하겠죠. 그럼 카카오톡에서 대화내용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ipTIME 무선 멀티브리지 사용방법 [내부링크]

무선 멀티브리지란? 멀티브리지 기능은 유무선 공유기가 무선으로 다른 유무선 공유기 또는 AP에 연결되어 하나의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론적으로 IP 트래픽에 대해서만 올바르게 동작하며, 제..

HTTP 404 에러 및 HTTP 관련 에러 종류 [내부링크]

인터넷에 웹페이지를 만들거나 인터넷 서치를 하다보면 종종 접하는 에러 코드가 404 입니다. 다들 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404 에러는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없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해당 웹페이지를 익스..

지구는 평평하다 [내부링크]

영화 메트릭스 처럼 우리가 사는 세상은 진실이 아닌 거짓이었다. 그 논쟁의 중심에 평평한 지구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들었을 때는 매우 충격적 이었습니다. 지구는 평평하다 여러분은 우리가 사는 지구가 전..

[맛집] 광명 철산 448 돈까스집 소개 [내부링크]

철산 상업지구에 있는 돈까스 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광명 성애병원 근처에 있습니다. 저도 처음 가본곳인데요 집사람이 직장 동료들과 소개 받아서 가본곳인데 맛있다고 해서 함께 가봤습니다. 가격은 448돈까..

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에 갑자기 "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라는 오류 창이 떠서 처음에는 그냥 앱닫기 버튼을 눌러서 종료하곤 했다. 그런데, 계속 사용하다 보니 6개월째 같은 메시지가 떠서 이제는..

[책리뷰] 어서와 반려견은 처음이지? [내부링크]

내가 어릴적에는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은 정말 쉬운일이라 생각했다. 왜냐하면 그냥 마당에다 묶어놓고 강아지 밥도 사람 먹다 남은 음식을 줬던 기억들이 있는데 요즘은 강아지를 키운다는 것이 다소 힘도 들고..

일본 방사능 오염 식품 확인 [내부링크]

북한에서 흘러나온 방사능 오염수로 서해바다가 오염되고 있고, 일본 후쿠시마도 인근 지역과 바다를 오염시켜 농수산물들에서 세슘이 검출되고 있습니다. 사실 일본 방사능 오염 식품에 대한 정보가 뉴스에 자세..

전력과 전력량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력 전력은 전기가 단위 시간 동안 하는 일의 양으로, 주로 전기·전자 기기의 소비 전력을 나타낼 때 사용하며, 단위는 와트(watt)를 사용하고 [W]로 표시함 전력 P는 전압과 전류의 곱으로 구해지며, 다..

[책리뷰] 메리 [내부링크]

메리는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당에서 크는 강아지 이다. 시골 어르신들은 강아지 이름을 지을 때 털색, 혹은 정감가는 이름으로 지워주시는데 어느 순간 강아지 이름은 메리가 된다. 예전에 한 아이가 자..

npUpdateC.exe 에러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npUpdateC.exe 프로그램은 nProtect Online Security 보안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금융 사이트에 접속할 때 설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번 설치가 되면 금융 사이트 이용을 하지 않아도 메..

[책리뷰] (행동으로 알 수 있는)애완견의 질병과 치료 [내부링크]

내가 처음 우리 아이들을 키울 때 난 아무것도 몰라 책에 의지한 적이 있다 그때 읽었던 [삐뽀삐뽀119 소아과]라는 책을 열심히 읽었다. 그래서 아기가 어디가 쫌 아프면 맞는 증상에 따라 찾아봐서 소아과에 가..

윈도우10 정품인증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윈도우10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저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윈도우 XP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먼저 정품인증을 위해서는 윈도우의 디펜더를 꺼주시고요, 다른 백신 프로그램도 잠시..

[책리뷰] 아델의 강아지를 위한 소품 만들기 [내부링크]

강아지의 소품 만들기가 여러개 소개 되어 있는 책이다. 엄마들이 첫 임신을 하게 되면 태교를 위해서 또는 아이를 기다리는 시간에 용품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저도 예외는 아니였답니다. 처음 강아지가 우리..

[맛집] 김포에 있는 막국수집 소개 [내부링크]

일 때문에 출장을 가게 되면 식사를 그 근처에서 하게 되는데요 김포에 갈일이 있을 때면 자주 들리는 막국수 집이 있습니다. 이름은 강릉 해변인데, 위치는 김포네요 ㅎㅎ 이곳 막국수가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맛집] 광명 철산의 삼계탕 맛집 소개 [내부링크]

광명시 철산 상업지구에 가면 많은 식당이 있는데요, 오늘은 삼계탕이 정말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식구들을 데리고 찾아간 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삼계탕을 좋아해서 여러 삼계탕집을 다녀봤는데요,..

[책리뷰] 안녕 우리들의 집 [내부링크]

동화책의 표지를 보면서 색은 너무나도 고운 반면에 집 대문에 있는 강아지는 정면이 아닌 다른 곳을 응시하고 있다. 강아지의 털 색이 주변 색에 비해 탁하다는 느낌을 첫 표지에서 받았다. 강아지에게 무슨일이..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BOYCOTT JAPAN [내부링크]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저부터 시작하겠습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올라온 로고가 있었다. 이 게시물을 본 많은 사람들이 "저도 동참하겠습니다"라는 댓글과 함께 퍼나르기 시작했다. 지금은 일본 제품 불매 운동..

50대 아빠 생일 선물 추천 [내부링크]

50대 아빠를 위한 생일 선물이라면 뭐가 좋을까요? 저도 한참을 고민해 봅니다. 이것 저것 생각해 보다가 아무래도 몸에 좋은거를 드리는게 제일 괜찮은 선택인거 같아요. 50대의 나이에 열심히 또 일하시고 계시..

[책리뷰] 으르렁쟁이 강아지 [내부링크]

책을 처음 봤을 때는 겉표지에서 어느 정도 책 정보를 알 수 있는데 이 동화책을 처음 봤을 때는 어떠한 정보도 얻을 수 없는 겉표지 였다. 이 책은 추운 겨울날 팀은 "눈이 내리는 거리에서 무엇을 할까?" 고민..

8월29일 "경술국치일" 기억합시다 [내부링크]

1910년 8월29일 우리나라는 일본에 국권을 상실하고 병합되고 맙니다. 반만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민족의 자부심을 가지며 지내온 우리가 나라없는 설움의 민족이 됩니다. 나라가 없어졌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반려견은 우리를 건강하게 만든다 [내부링크]

우리집에 반려견이 들어오기까지 여러 고민이 있었다. 첫째로 누가 돌볼 것이냐 둘째로 산책은 누가 시킬 것이냐 세째로 집에 혼자 있으면 불쌍하다 이렇게 크게 세가지가 걸림돌이었다. 그렇게 고민만 하다가 반..

[책리뷰] 친구야 멍멍 [내부링크]

요즘은 반려견이 있는 집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다. 더구나 예전에는 강아지 털이 영유아 한테 좋지 않다해서 강아지를 집에서 기르는 것을 꺼려했던 적이 있엇지만, 요즘은 많이 달라진 것같다 강아지랑 함께 크..

[심리테스트] 나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창밖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떠오르는 것을 아래 4가지 중에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1. 빨리 내가 좋아하는 계절이 왔으면... 2. 마음 한구석 외로움이 느껴진다. 3. 갑자기 배가 고파진다. 4. 어디로..

[책리뷰] 검은 강아지 [내부링크]

어느날 흰둥이는 평소와 다름 없이 주인이랑 자동차를 타고 산책겸 외출을 나갔는데 주인은 흰둥이에게 커다란 뼈다귀 하나를 휙~~던져주고는 차를 타고 떠나버립니다. 이 작고 어린 강아지는 어떻게 살라고? 강..

오래된 동전으로 목돈 만들기 [내부링크]

집집마다 돼지 저금통이나 동전을 모아두는 저금통이 하나씩은 아마 있을 것이다. 요즘 동전을 잘 사용하지 않다보니 동전으로 거스름 돈이 생기면 저금통에 하나씩 모아두곤 한다. 그렇게 쌓인 동전이 돼지 저금..

강아지 발바닥 화상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보도 블럭이나 도로가 열로인해 많이 뜨거워져 있습니다. 사람은 신발을 신고 다니기 때문에 열로 인한 피부손상을 막을수 있는데, 강아지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얼마전에 저희집 강아지 럭..

"지소미아"라는게 도대체 뭔가요? [내부링크]

인터넷이나 방송등에 자주 오르내리는 지소미아라는 말이 도대체 뭘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나도 사실 지소미아가 정확히 뭘 말하는건지 궁금해져서 찾아 보았다. 지소미아란 한국과 일본간에 기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내부링크]

요즘 일본과 관계가 상당히 안좋습니다. 과거 일제치하 시절 한국민이 겪은 고통과 슬픔이 아직도 치유돼지 못하고 아픈 기억으로 남아 있는데, 과거사에 대한 반성이 없는 일본 정부의 행태에 국민 적으로 반일..

일본 방사능, 북한 방사능 오염 심각하다. [내부링크]

최근들어 방사능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까운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에서 흘러나오는 냉각수로 인한 토양 및 바다가 오염되고 있는데, 해당 지역 및 인근 지역도 방사능에 의한 오염이 심각하..

[여행] 안면도 애견펜션 솔메이트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여름 휴가지로 선택한 안면도에 우리집 강아지 럭키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강아지가 없었을 때는 어디든지 편한데로 이동을 했었는데, 이제 럭키가 가족이 된 뒤로는 아무곳이나 가질 못하네요 이곳..

[책리뷰] 여우 빅스의 눈물 [내부링크]

미국 중부에 있는 삼촌 집에 여름 휴가를 보내려고 내려왔는데 삼촌 마을에 있는 닭들이 사라져서 마을 사람들은 누구의 소행인지 알아내려 안간힘을 쓰던 중에 숲속의 여우짓이라는 것을 알아낸다. 그 여우의..

파일 포멧 방식별 최대 지원 용량 [내부링크]

FAT 포멧 방식 FAT32 포멧 방식 NTFS 포멧 방식 최대 2GByte 지원 최대 32GByte 지원 최대 16TByte 지원 :::: FAT :::: MS-DOS 나 윈도 3.1 시절에는 FAT (File Allocation Table) 을 사용했는데, FAT16 이라고도..

4GB 이상 대용량 파일 이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여러개의 파일을 USB 메모리에 옮길일이 있어서 USB 메모리로 복사해 붙여 넣기를 했는데, 파일 용량이 커서 이동이 안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났다. 뭐가 문제일까? 결론적으로 USB 메모리를 NTFS 방식으로..

잠을 규칙적으로 자면 뱃살이 빠진다? [내부링크]

규칙적으로 일정 시간 이상 깊이 자면 뱃살을 빼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의 카이저퍼머넌트 건강연구센터 찰스 엘더 박사는 하루 500를 섭취하는 미국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질..

자녀에게 "사랑한다" 말하면 건강해진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부모 5명 중 1명은 자녀에게 "사랑한다"는 말이나 애정표현을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이 전국의 약 4000가구를 상대로 시행한 전국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부모의 20.1%(801명..

항생제 부작용에 대해서 [내부링크]

과민반응 특정 약제에 대하여 발진이 생기거나, 발열이 생기는 등 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약제에 의한 발열은 원인이 되는 약제를 중지하면 72시간 내에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과민반응으로 나타..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먹는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갈메기살등 맛있게는 먹었지만, 이 고기가 돼지의 어느 부위 인지 사실 잘 알지 못한다. 그래서 한번 정리해 보았다. 목살 소금구이, 보쌈, 주물럭용으로 적당하다. 여..

[책리뷰] 내 이름을 불러주세요 [내부링크]

이 책 표지 이다. 딱 그림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책 표지에 힌트를 많이 주셨다 이 책은 바로 안내견 이야기를 그린 동화책이다. 동화책이 아이들만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어른들도 있겠지만 난 그렇게 생각하..

[책리뷰] 나는 개다 [내부링크]

제목부터 웃기지? 나도 제목보고 이건 뭐지? 했던 그런 책이다. 이쁘게 그려져 있지 않은 강아지 삽화가 날 확 땡기지는 않았지만 특이한 동화책일꺼라는 짐작만 갔던 책이다. 그런데 백희나 작가는 우리가 알 듯..

[책리뷰] 신발 신은 강아지 [내부링크]

이 동화는 유쾌하면서 큰 울림이 있어 좋아하는 책이다. 우선 이 동화책은 흑백인데 유독 강아지 신발만 노랑색 컬러로 표현을 하고 있다. 왜일까? 노랑색의 의미는 낙관적 유머러스한 의미로 해석되기도 하는데..

[책리뷰] 라이카의 별 [내부링크]

이 책을 읽으면서 내내 마음 한구석이 불편함을 느낀 책이다. 어딘가 모르게 슬프면서도 화가나면서도 감정을 표현 할 수 없을 만큼 나에겐 그런 책이다. 라이카는 어릴적에는 유기견으로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면..

[책리뷰] 동작대교에 버려진 검둥개 럭키 [내부링크]

동화책 제목을 처음 본 순간 우리 집에 있는 막내 이름이 떠올랐다 우리 막내도 럭키다 검정색은 아니지만 항상 행운이 따라 다니라고 우리 식구들이 신경 써서 지워준 이름 ‘럭키’ 이 책 주인공의..

[책리뷰] 순둥이 [내부링크]

우리집에는 예쁜 럭키라는 막내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말도 잘 알아듣지 못하는 것 같고 처음에는 신기하고 예뻤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외출도 자유롭게 못하고 어디를 갈 때 데려갈 수 없는 곳이 많아서 난감 할..

[책리뷰] 나이 든 반려견을 돌보는 중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강아지에 대한 책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이렇게 비오는 날 집에서 부침개하나 부쳐놓고 책 한권 읽어보는게 어떠세요? 최근에 읽었던 책인데 정말 눈물이 앞을 가려 맨 뒷장을 읽는 순간 나도 모르게..

집사야~우리 나가개!! [내부링크]

장마와 무더위가 계속이 되서 요즘 산책을 못가서 우리 럭키가 우울해 하는것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어느날 퇴근하고 돌아왔는데 럭키가 산책을 가고 싶어서 그런지~ 아예 현관문 앞에 자리를 잡고 나가자..

임진왜란 당시 원숭이 부대가 있었다 [내부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명나라의 구원병들이 들어왔는데, 명나라 이외에도 조선을 돕기 위해 참전한 다른 나라의 부대들도 있었다. 당시 명나라는 조선을 돕기위해 연합군을 형성해 부대를 파견하였는데, 기록에..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쇄빙선이 있었다 [내부링크]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전국 각지의 농민들은 농토를 버리고 피난을 갔으며, 버려진 논과 밭에 심겨진 작물들은 말라서 죽었다. 길고긴 피난행열이 이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어 굶어 죽어가고 있었다...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화학무기가 있었다. [내부링크]

전쟁이 치열해 지고, 나라의 운명이 걸려있는 상황이라면 온갖 비장의 무기들이 나오게 된다. 임진왜란이 조선의 절대적 열세였기 때문에 부족한 병사수를 매우기 위해서라도 치명적인 첨단 무기들이 필요로 하게..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클레이모어가 있었다. [내부링크]

여러분도 잘아시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은 조선 해군의 13척 배로 일본 해군 130~200 여척의 배를 완파한 세계 해전사에 길이 남을 전투입니다. 하지만, 당시 상황은 아주 절박했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파직되..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탱크가 있었다. [내부링크]

한성을 점령한 일본군은 기세를 몰아 행주산성을 점령하려고 하였는데, 행주산성에는 권율 장군과 조선군 3천여명이 주둔하고 있었다. 하지만 일본군은 3만여명으로 10배나 많은 인원을 동원했다. 권율 장군과 조..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미사일이 있었다. [내부링크]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의 파상공세에 후퇴만을 거듭하던 조선군은 육상에서의 패배를 해상에서 만회하고 있었는데, 그 중심엔 이순신 장군이 있었다. 일본군의 진격 속도가 빨라 17일 만에 평양성까지 점령하였는데..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시한폭탄이 있었다 [내부링크]

임진왜란 당시 전장에서 활약한 조선의 비밀무기가 있었는데, 이 무기는 수많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회 를 만들어 주었다. 이 비밀무기는 시한폭탄이었다. 심지에 불을 붙여 적지에 던지면 일정 시간후에..

임진왜란 당시 조선에는 비행기가 있었다. [내부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은 파죽지세로 올라오는 일본군을 막을 힘이 없었다. 숫적으로 군사력으로 밀려서 많은 병사들과 백성이 희생된 처참한 전쟁이었는데, 진주성 전투에서 하늘을 나는 비행기가 등장한다. 당시..

고대 그리스의 발명왕 헤론 [내부링크]

현대에 전기와 전구, 전화기등 수많은 발명품을 만들어낸 토마스 에디슨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토마스 에디슨이 발명한 발명품들로 인해 현재의 우리가 편리하게 생활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고대 문명에 레이저 가공 기술이 있었다? [내부링크]

볼리비아의 푸마 펑크 유적지에는 흩어진 석재 블럭들이 있는데, 이 블럭들의 모습을 보면 레이저로 가공 하지 않고는 나올 수 없는 모양에 다들 놀라지 않는 사람이 없다. 고대에 돌을 가공하는 기술이 현대보다..

보스니아 산 정상의 거대 링의 전설 [내부링크]

보스니아의 한 산 정상에는 쇠로 만들어진 거대한 고리가 있는데, 이 고리의 정체가 당황스럽다. 현지 주민들에 따르면 이 고리는 아주 오랜 시절 이 지역에 거인들이 살고 있었는데 그 거인들이 만들어 놓은 것이..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웜홀 현상?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하늘에 이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중에는 뉴스나 인터넷에서 보신 분도 계실텐데요. 밤하늘에 나선형 문양을 그리며 커다란 구멍을 만드는 현상입니다. 2012년에 호주의 서부도시..

지하 세계로 간 거인 문명 [내부링크]

고대부터 인간의 역사와 함께했던 거인문명, 지구촌 곳곳에서 거인 유물들이 발굴되어 그들의 실체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 그런데, 이 거인족들이 세계에서 갑자기 사라진 이유를 알수가 없으며, 어디로 사라진..

고대 문명의 발원지 수메르 여신상의 비밀 [내부링크]

이라크 지방의 수메르 문명 유적지에서 발굴된 토기 조각상이 있다. 이 조각상은 다산을 상징하는 여신상인데, 여신상의 모습이 특이하게 생겼다. 얼굴이 사람의 형태라기 보다는 도마뱀이나 뱀처럼 생긴 모습이..

아프리카 말리 시리우스 별의 신화 [내부링크]

아프리카에도 초고대 문명들이 존재했다는 흔적들이 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아프리카 말리의 도곤족에 대한 이야기이다. 도곤족이 유명해 지게된 계기는 1949년 아프리카 말리에서 신화를 수집 하던 그라올레..

노몰리 조각상의 비밀 [내부링크]

서아프리카의 시에라리온 공화국에서 신기한 유물이 발굴된다. 이 유물은 채굴 작업을 하다가 발견되었는데, 콧구멍이 크고 눈이 튀어나온 정체를 알수 없는 조각상이다. 당시 시에라리온에 있는 어떤 부족민들과..

제주 돌 하루방과 남미의 올멕 문명 [내부링크]

우리나라 제주도의 돌 하루방을 보면 생김새가 동양인은 아니다. 얼굴과 특히 코 모양이 흑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코가 넓게 퍼져있는 모양이 그렇다. 머리에는 무슨 헬멧을 쓴것 같고, 눈은 튀어 나와 보이고..

고대 우주선 모형들 [내부링크]

아래 사진들에 나오는 유물들의 정확한 출처를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고대에 이런 형태로 토기를 만들었다는 사실에만 집중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조지아담스키가 찍은 UFO 사진인데, 일..

충격적인 고대 우주 비행선 [내부링크]

이 돌들은 아즈텍 문명에서 발견된 돌들이다. 그런데 충격적인 것은 우리가 UFO 라고 부르는 형태가 돌에 새겨져 있다. 원반형 비행선이 공중에 떠있고 비행선은 위에서 무언가 빛 같은것 을 아래로 내려 쬐고 있..

거인족과 인간과의 혼혈종 [내부링크]

고대에 거인족이 살았었다는 사실은 이 블로그에서 계속 소개하고 있는 내용인데요, 사실 거인족이 세계 각지에 넓게 분포해서 존재했었기 때문에 거인족과 인간과의 혼혈종이 생겼을거라는 추측을 할수 있습니다...

터키의 지하 고대도시 카파도키아 [내부링크]

터키의 카파도키아 지역에는 약 4천년 전에 건설된 것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지하도시가 존재한다. 이 지하도시는 3 ~ 5만명이 거주할수 있는 거대한 지하도시라고 한다. 실제로 예전에는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날개 달린 뱀 케찰코아틀 [내부링크]

마야 문명에 지식을 전수해 준 케찰코아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케찰코아틀은 파충류형 인간이다. 이들은 아즈텍, 마야, 톨텍 문명의 신화 속에 등장한다. 케찰코아틀은 물과 농사와 관련된 뱀신이었다고 한..

남아메리카 문명 유적의 파충류 인간 [내부링크]

남아메리카에는 고대에 마야, 잉카, 올멕등 여러 문명들이 존재했는데 이 문명들의 유적지에서 파충류형 인간의 조각상들이 발견되고 있다. 이 조각상의 뒤에는 꼬리가 달려있어서 조각상이 서있도록 받쳐주고 있..

현대 사진속 거인들의 모습 [내부링크]

첨세채는 청나라 시기인 1841년에 태어났으며 당시 키가 3m나 되었다고 한다. 현 정부에 남아 있는 기록에 의하면 첨세채의 아버지 첨진중은 태어난지 한달도 안되어 6살짜리 아이만 했고 체중이 30근 (약 18kg)..

영국 스톤헨지 유적의 비밀 [내부링크]

영국에도 거대한 돌기둥을 세워서 만들어 놓은 고대 유적이 있다. 스톤헨지이다. 스톤헨지라는 뜻이 "공중에 걸려있는 돌"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높이가 8m 무게가 50톤에 이르는 거대한 돌기둥이 80여 개가 세워..

고대 진격의 거인, 네피림(Nephilim)들의 유골 [내부링크]

세계 각지에서 발견되고 있는 진격의 거인들의 유골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최대한 가짜로 의심되는 사진들을 가려서 올려보려고 했는데, 어떨지는 모르겠다. 유독 유골 사진과 관련 해서는 포토샵으로 만든 이미지..

지구라트와 스타게이트 [내부링크]

고대 역사 속에 거인들은 분명히 존재하고 있었다. 그들의 문명과 유물의 흔적들이 세계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역사기록 속에 거인들의 이야기는 자주 등장한다. 그런데 이상한 점 은 그들이 어..

아프카니스탄 칸다하르 거인과 수색대 [내부링크]

아프카니스탄의 칸다하르는 해발 1000m의 고원지대이다. 이곳에서 2002년 또는 2005년 쯤에 미군 수색대가 전멸한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의 발단은 이곳 칸다하르 지역의 주민들이 신으로 섬기는 대상에게 인신 제..

거인에 대한 증거들은 왜 은폐되고 있는가 [내부링크]

거인들이 존재했었다는 증거들이 세계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고, 역사 기록에도 거인들의 존재를 나타내고 있지만, 수많은 발굴물들이 사라지거나 은폐되고 있다. 이런 거인에 대한 기록과 흔적들은 18세기 이후부..

돌이된 초거대 거인 타이탄 [내부링크]

아주 옛날에 초거대 거인들이 존재했었다고 한다. 우리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타이탄족을 알고 있다. 이 타이탄족은 매우 거대해서 산처럼 거대한 몸집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 이런 초거대 거인족들이 밟고..

세계 각지에 존재하는 고대 스타게이트 [내부링크]

세계 각지에는 고대 문명들이 사용했던 스타게이트(차원이동 문)들이 존재한다. 고대 문명간의 전쟁들 가운데는 이 스타게이트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들이 있어 왔다고 한다. 지금은 여러 문명의 흥망성쇠 속에서..

알제리 암벽화 속의 거인 [내부링크]

알제리 남동부 사하라 사막에 위치한 곳에 암각화와 암벽화가 발견되었는데 이 암벽화속에 거인들이 그려져 있어서 관심을 모은다. 벽화에 그려진 거인의 키는 5.5m에 이른다. 머리의 모양이 일반적인 사람과 달..

거인이 만든 라오스의 돌 항아리 [내부링크]

라오스의 중부에 위치한 평원에는 거대한 돌 항아리들이 펼쳐져 있다. 약 1900여개에 달한다고 한다. 돌 항아리들은 1m ~ 3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게는 13톤이나 나간다고 한다. 그러나 미스테리한 것은 항..

일본의 파충류 인간 흔적 [내부링크]

일본에도 파충류 인간들이 존재했었다는 흔적들이 발견되고 있다. 일본의 전설속에 등장하는 갓파이다. 그런데 갓파의 외형을 보면 파충류를 닮아 있다. 특이하게도 이 조각상의 갓파는 갑옷을 입고 있다. 자세도..

러시아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거석 유적 [내부링크]

러시아의 시베리아 남부 쇼리아 산에서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화강암 석벽이 발견되었다. 이 거대한 석벽은 소비에트 연방 시절에 발견되었는데, 소비에트 연방이 붕괴 되면서 석벽이 발견된 장소로 들어가는 도로..

잉카 제국의 차원 이동문 [내부링크]

영화에서 종종 등장하는 공간이동 장치. 상상의 물건이라 생각되었던 것인데 고대 역사 속에 스타게이트(공간이동 문)가 존재한다는 흔적이 발견되었다. 그 흔적은 잉카제국의 유적이다. 고대 잉카의 초대 사제이..

고대인들의 우주비행 기술 [내부링크]

위 벽화를 보면 이미지의 가운데 상단쪽에 로켓 모양과 두명의 우주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서있는게 보일 것이다. 저 그림은 누가봐도 로켓 모양이다. 이집트에는 거인들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첨단문명 이 존재..

거인과 공룡이 같이 살았다는 증거 [내부링크]

1966년 페루의 이카에서 특이한 돌들이 발견된다. 이 돌들에는 사람과 공룡이 함께 새겨져 있다. 별을 관측하는 사람. 공룡의 등에 올라탄 사람등 수많은 돌들이 발견되어 세상을 놀라게 하고 있다. 트리케라톱스..

1889년 일본에 실존했던 4m 거인의 기록 [내부링크]

1889년 일본의 기록 영화에 신장이 4m인 거인이 등장한다. 우리가 말로만 듣던 또는 글로만 읽었던 거인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다. 처음에 이 영상을 보았을때 신기하기만 했다. 아래는 사진들이다. 한번 살펴보..

고대 문명들에서 핵전쟁의 흔적이 발견되다 [내부링크]

핵무기는 현대 문명에 들어서 만들어진 것인데 아주 오래전에 이미 핵무기를 개발했으며 또한 핵무기를 사용하기 까지 했다는 증거들이 세계 각지 문명들과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다. 참 우리가 배웠던 역사가 전..

아주 오래전 땅에는 거대한 나무들이 있었다. [내부링크]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아주 오래전 우리가 사는 땅에는 아주 거대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었다고 한다. 나무들의 크기는 몹시커서 높이가 수십 km에 달하는 것도 있었다고 한다. 그냥 들으면 미친 소리처럼 들..

고대 한민족은 거인들의 나라였다. [내부링크]

고구려 벽화인데 음식을 나르는 사람들과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보인다. 이러한 형태의 그림은 이집트 벽화에도 많이 나오는 모습들이다. 아래글은 삼국유사에 기록된 내용중 식사량에 관한 것이..

한국 역사의 미스테리 [내부링크]

우리가 알고 있던 우리 나라의 역사는 진실일까? 지금의 한반도에 같혀 살던 민족이었을까? 이러한 의문을 품게 만든 역사적 내용들이 있다. 우리가 명절로 세고 있는 추석 또한 실제 추수하는 시기와 일치 하지..

고대 이집트는 거인들의 나라였다. [내부링크]

이집트하면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떠올리게 된다. 그 거대한 돌들을 어떻게 쌓아 올렸는지 아직도 미스테리로 남아 있다. 피라미드 건축에 관한 여러가지 설들이 있지만, 아직까지도 확실한 근거는 없다. 그런데..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트렌드 [내부링크]

한국에서 여러가지 키워드들을 가지고 비교해 봤지만, 가장 압도적으로 검색율이 높은 키워드 5가지이다. 위에 해당 키워들을 기반으로 파생되어지는 여러가지 키워드들을 연구해 보면 온라인에서 광고 수익을 얻..

지구가 평평하다는 증거들 [내부링크]

언제인지 정확한 기억은 없는데 2018년 이었던것 같다. 그때 처음으로 "지구는 평평하다 구체가 아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매우 쇼킹한 내용이었다.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던 과학적 상식에 반대되는 말이었..

[책리뷰] 파이팅 [내부링크]

책 표지부터 파이팅이 넘치는 그림책이라서 보는 순간 왠지 모를 힘이 솟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슈퍼우먼의 옷을 입고 씩씩한 발걸음 멋진 미소를 지고 있는 주인공이 꼭 나한테 말을 거는 것 같아 열심히 읽은..

[책리뷰] 아픈 강아지를 위한 증상별 요리책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아프면 정말 어떻게 해줘야할지 막막할때가 많다. 특히 말을 못하니깐 더 그럴 수 있다. 그런 댕댕일들을 위한 요리책이 나와서 너무나도 좋다. 우리 댕댕이도 가끔은 똥이 나오지 않아서 여러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