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erexercisestory의 등록된 링크

 properexercise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건입니다.

[운동이야기] 그립의 종류 [내부링크]

그립(Grip)이란? 그립이란 바벨, 라켓, 배트, 골프 클럽 등을 잡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헬스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그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립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잡고 하느냐에 따라, 근육의 자극점이 달라지고, 운동의 형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오버그립(Over Grip) 오버그립은 손등의 방향이 나를 향하도록 하는, 바 위에 손을 얹는 잡는 그립을 말합니다. 오버그립으로 하는 대표적인 운동은 턱걸이를 풀업(pull-up)이라고 합니다. 풀업은 이두근의 개입보단 등의 개입이 크기 때문에 등근육 발달에 좋습니다. 언더그립(Under Grip) 언더그립은 손바닥이 나를 향하게 하는 또는 바 밑에 손을 넣어 잡는 그립을 말합니다. 언더그립으로 하는 대표적인 운동은 턱걸..

식단이야기: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 정의 덴마크에서 치료를 위해 개발된 식단으로, 1주일 식단을 두 번 반복하여, 2주간 실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달걀과 채소를 이용한 고단백 저칼로리로 구성되어 있고, 탄수화물은 거의 섭취하지 않습니다 논문에 따르면, 2주간 지속할 경우, 7~12kg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하며, 감량 이후에도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섭취를 적절히 조절하면 체중유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 방법 일일 섭취칼로리는 약 700~900kcal로 구성되어 있으며, 탄수화물 95g 단백질 60g 지질 35g 콜레스테롤 700-2300mg을 기준으로 섭취합니다. 식사지침 1. 모든 요리에는 소금을 넣지 않습니다. 달걀을 삶을 때나, 스테이크, 생선을 구울 때도 소금을 넣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