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soul의 등록된 링크

 realsou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PSA 김사는 의학적으로 쓸모없다. [내부링크]

검사를 통해 찾아내는 스악성 종양 독일 의사회는 말 그대로 다음과 같은결론을 내렸다. PSA 수치가 2ng/mL에서 Ing/mL이면 이는 건립선암과 별 관계가 없음을 의미한다. 반면 이 수치는 전립선의 무게나 양성 종..

암 소견이 명중할 확률이 그만큼 높다. [내부링크]

조기 치료로 보상받을 수 있는 시간 치료가 힘들어서 삶의 질이 저하될 위험이 크다. EU 보고서는 조기 발견으로 인해 얻는 장점보다 단점이 과연 더 클지 아닐지에 대해서는 열어둔 상태이며, 이는 주목할 만한..

13개월 안에 실제로 암이 발생했다. [내부링크]

지오프 와츠(Geoff Watts)가사이언티스트 오진은 “많은 여성들이 불필요한 수술과 방사선 치료, 그리고 수술 합병증이나 심각한 감염 등 각종 부작용에 시달리도록 만들고 있다." wrong-positive' 진단으로 정신..

조기 발견하면 유방암 사망 숫자를 줄일 수 있다? [내부링크]

유방암! 몇 년 전부터 이 주제 여성들과 의료계 그리고 정치계까지온통 들끓고 있다.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좋은 의도 자체를 비난할생각은 없다. 여성성의 상징과 관련된 이 끔찍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

'잘 먹고 잘 사는 법' 이 현대병을 예방한다? [내부링크]

영양(nutrition) 심장순환계 질병이나 암 그리고 당뇨병은 20세기 중반 이후 산업 국가들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통계표의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 가운데 심장 및 순환 계통의 질환에 의한 사망이 절반을, 암..

하워드 프리드먼 (Howard Friedman)을 비롯한 연구팀이 이 문제에 전념했다. [내부링크]

누가 살아남았는지에 관심이 집중 물론 그러는 사이에 많은 실험 대상자들이 세상을 떠났다. 학자들은 1986년 아직 생존해 있는 실험 대상자들을 조사하고 해당 자료들을 새로이 평가했다. 특별히 주목할 점은 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의 심리학자 잭 블록(Jack Block) [내부링크]

실험 30년 동안 조사 그 역시 낙천적인 성격이든 비관적인 성격이든 대부분 일생 동안 지속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따라서 낙관적인 성향이 과연 학습을 통해서 습득될 수 있는지는 대단히 의문이다. 그러나 긍..

남성들이 접근하려고 하지 않는 이유는 어떻게 설명할것인가? [내부링크]

마지막으로 지적인 문제 다들 알다시피 금발 머리는 머리가 단순하다고들 말 한다. 하지만 그런 이유에서 여성들이 금발로 염색을 한단 말인가? 적어도 머리카락 색상과 관련시켜보자면 이 주장은 다섯 중 넷에게..

의사나 스포츠의학 및 예방학회와 같은 전문 학술단체 [내부링크]

25세가 넘은 나이에 건강상의 이유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정기검진을 받도록 권장하고 있지만, 위의 연구 결과를 참조하면 별로 설득력이없다. 이런 점에서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 의 보..

명성 높은 스포츠과학과 교수 킨더만(W. Kindermann) [내부링크]

우젠(A. Urhausen)이 작성한 연방 스포츠과학 기관의 계몽 문서에는 운동 적격 여부를 알기 위해서 스포츠 전문의로부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도록 충고하는 구절이 있다. 그럴 경우에만 몸 상태의 변천모 상태의..

금발 머리에 관한 우스개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수많은 여성들이 금발 염색을 하는 이유 [내부링크]

직업상의 출세와 사회적 명성 머리 빈 여자라는 상투적인 비아냥댐이나 품행이 방 정치 못한 요부의 이미지도 크게 작용하지 못하는 것 같다. 게다가 개 인적인 문제 아닌가? GEWIS (역주: 권위 있는 여론조사..

귤껍질 피부의 지방 조직은 그 구성이나 생화학적 특성 [내부링크]

혈액 공급의 문제 아니다. 학자들이 내놓은 연구 자료에 의하면 유일한 차이점으 조직 구조다. 이는 우선 체질상의 문제이고, 다음으로는 성명이 에 따른 문제다. 어떤 점에서도 다른 하 아니다. 뉴욕 록펠러 오일..

각종 방부제와 향료가 함유되어 있었다. [내부링크]

밝혀진 성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었고 대개의 경우 이를 제대로 밝혀진 성분들 중 25 퍼센트를 제대로 표기조차 하지 않고 있었다. 영국의 한 연구팀은 셀룰라이트 지방을 지방산으로 부지방산으로 분해시켜준다..

햇빛, 정확히 말해서 UV 광선은 피부의 비타민 D 생성을 촉진해준다. [내부링크]

뼈를위한 운동 뼈를 보다 안정되게 지켜주지만 부작용은 물론 없다. 운동으로 이득을 보려고 하기보다 차라리 야외에 머무는 시간 을 늘리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일 것이다. 이와 반대로 소금과의 관계는 다소..

다이어트나 체급 조절'을 동시에 병행할 때 [내부링크]

어린 여성에게 전형적인 스포츠 종목 체조나 발레를 하게 할 때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몸무게가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우리 의 몸은 더 이상 성숙하기를 포기한다. 그 결과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 로겐이 분비..

법의 하나로 다음과 같이 실제 훈련 시간을 설정 [내부링크]

선수들은 조경과 스트레칭, 중간 훈련 각각 10분씩한 다음 배구 또는 축구를 20분간, 그리고 다시 10분 동안 조깅을 실시했다. 그리고 선수들의 심장 활동을 홀터 - 모니터링 (역주: HolterMonitoring, 심장에 나..

계율을 믿는 사람은 자신의 생물학적인 결정 [내부링크]

원죄로 인해 고통에 시달림. 이는 주술사의 저주로 사망을 맞는 원주민이나 4가 죽음을 불러오는 숫자라는 미 이야기다. 교회의 죄악의 1 따른 충동적인 삶이나 -사의 저주를 받고 부두 느 수자라는 믿음 때문에..

조사 결과를 보면 처음에 이같은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 [내부링크]

사회적 소외 계층 스트레스의 원인은 직장 상사나 직장 동료, 경제적인 문제나 가정 문제 등 여러 가지였다. 이러한 집단 히스테리를 재구성해본 학자들은 이혼 후 자녀를 혼자 책임지며 사회적인 접촉이 거의 없..

강한 응집성 (Kohärenz)이 건강 유지에 본질적인 요소 [내부링크]

베를린의 사회학자 제럴드 마켄툰(Gerald Mackenthun) 정합성 의 여러 가지 양상을 설명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예측이 불가능하고 힘든 경험을 할 때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는 확신이나 “자신의 능력 또..

뮤직비디오나 10대를 겨냥 한 멜로드라마, 그리고 유행잡지 [내부링크]

피트니스 관련 잡지 등에서 보아온 이상형 그들을 압박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소녀들 은 그들이 보아온 연예인이나 모델처럼 아름다워지고 또한 성공하기 를 바란다. 왕도는 다이어트뿐이라고 믿..

사랑의 열병, 돈에 대한 걱정, 가까운 사람의 조이란 [내부링크]

이 모든 것들이 WHO의 정의에 따르면 걸이 , 이런 격정을 경계해야 한다. 완전한 건재함의 조국에서의 영원한 복락에 맞먹는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게 '건강의 아름다운 신세계 로 향하는 문을 열어놓았다. 재함..

이 책 또한 건강에 대한 특별 처방을 내리지는 못한다. [내부링크]

바벨탑 이래 그 뇌가 전혀 바뀌지 않는 인간 무엇을 위한 건강인가 다윈은 말한다. 살아남기 위해서라고, 체조의 아버지 안은 말한다. 조국을 위해서라고, 시대정신은 떠들어댄다. 영원한 젊음을 위해서라고, 그..

이순간을 즐겨라, 오늘은 오늘이다. 중세시대 전염병 [내부링크]

많은 인구의 목숨을 앗아갔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행성 질환 같은 위험 요소들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다. 유행성 질환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무절제한 생활탓에 이른바 문명병이라는 이름의 유행성 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