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lwt1의 등록된 링크

 skylwt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8건입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 소식, 갤럭시S24 0원 구매? [내부링크]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이 3월16일부터인 오늘부터 실행되었습니다. 몇일전 뉴스에서도 갤럭시S24 모델이 0원 구매가 가능하다는 뉴스가 나왔는데요? 오늘 준비한 '통신사 전환지원금 소식, 갤럭시S24 0원 구매?'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의 내용과 갤럭시S24 모델의 0원 구매에 대해 자세히 다룰 예정입니다. 전환지원금이란? 전환지원금은 이동통신사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에 대한 제정입니다. 이동통신사업자는 위약금, 심(SIM) 카드 발급 비용 및 장기가입혜택 상실비용을 전환지원금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전환지원금은 이동통신사업자가 번호이동을 하는 이용자의 부담..

아이폰 폴더블폰 개발중단 적신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폴더블폰 출시일 적시호, 개발중단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은 이미 출시된 지 4년이 된 삼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이폰 폴더블폰 출시를 기대하는 많은 애플 유저들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최근 소식에 따르면 Apple의 폴더블폰 출시 계획은 디스플레이 공급업체 문제와 개발 차질 소식이 전해지면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애플은 2016년부터 폴더블 디바이스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경쟁사의 폴더블 폰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애플의 폴더블폰 연구 개발은 중국 광둥성의 거대한 팔로워를 가진 웨이보 기반 기술 비디오 블로거인 Fixed Focus Digital에 의해 보도되었습니다. 애플은 삼성이 만든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폴더블..

넷플릭스 모바일 화질 설정 및 PC, 아이폰 세팅가이드 [내부링크]

OTT 스트리밍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수많은 시청자가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비디어 품질 설정을 조정하여 스트리밍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넷플릭스 모바일 화질 설정을 통해 아이폰과 PC모두에서 손쉽게 고화질 시청을 즐길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모바일 화질 설정 : PC PC에서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하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단 프로필 메뉴 '계정'을 선택합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이동한뒤 계정 메뉴들 중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시 설정 메뉴들 중 '재생 설정'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에서 화질 및 데..

핸드폰 배터리 수명 확인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통계에 따르면, 핸드폰 교체 주기가 평균 40개월에 달한다는 사실이 나왔습니다. 핸드폰의 성능이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되어, 사용자들이 더 이상 자주 교체하지 않고 장기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용자들이 배터리 수명이 빠르게 감소하는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주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단축되는 현상은 불가피합니다. 아무리 완벽하게 배터리를 충전한다 하더라도, 이전과 같은 지속 시간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및 배터리 수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습관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핸드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갤럭시 사용자들은 갤럭시 멤버스 앱을 활용하여 간편하..

갤럭시 5G LTE 변경 우선모드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시간에는 갤럭시 5G LTE 변경 우선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5G와 LTE는 둘 다 무선 통신 기술이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5G LTE 차이점? 주파수 대역: 5G는 밀리미터파(mmWave) 28GHz, 3.5GHz, 700MHz 등을 사용합니다. LTE는 2.1GHz, 1.8GHz, 700MHz, 800MHz를 사용합니다. 다운로드 속도: 5G는 최대 200Gbps까지, LTE는 최대 1Gbps까지 지원합니다. 업로드 속도: 5G는 1ms 미만, LTE는 30ms 정도입니다. 전력 소비: 5G는 LTE보다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5G의 장점 초고속 데이터 전송: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 실시간 스트리밍, VR,AR 등의 앱 사용이 매끄러워집니다. 낮은 지연 시간:..

아이폰15 프로 맥스 심층 리뷰: 가격, 크기, 색상 및 4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시리즈 중에서도 특히 큰 크기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폰15 프로맥스에 대한 심층 리뷰를 작성하려합니다. 아이폰 15프로맥스는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제작되어 이전 모델들보다 가벼우며, 그로 인해 많은 애플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카메라 스펙도 프로 모델과는 차별화되어 있어 많은 기대를 모았었던 모델입니다. 지금부터 아이폰15 프로맥스의 가격, 크기, 색상, 선택지, 그리고 직접 4개월 동안 제가 사용해 본 후기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15프로 맥스 가격 아이폰15 프로맥스는 세 가지 스토리지 용량, 즉 256GB, 512GB, 1TB로 출시되었습니다. 각각의 각격은 256GB 189만원, 512GB 220만원, 마지막으로 1TB 모델이..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블랙 언박싱, 디자인 스펙 색상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시간에는 최근 출시한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블랙 언박싱, 디자인 스펙 색상 총정리' 시간을 가지도록 하려합니다. 출시 이전부터 AI 기능의 대대적인 삼성의 홍보로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제품인 만큼 오늘 포스팅을 꼼꼼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블랙 언박싱 박스는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슬림한 박스로 출시되었습니다. 여전히 PD충전기 구성품은 미포함으로 되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리점에서 구매할 경우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나,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 충전기의 경우 고속 충전이 안되는 제품들이 많거나, 과충전 방지 기능이 없어 단말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는데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정품 어댑터를 구매하시는 것을 권유드..

갤럭시S24,갤럭시S24울트라 : 언팩 및 사전예약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24,갤럭시S24울트라 : 언팩 및 사전예약 스펙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지난 18일 새벽3시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첫 스마트폰인 갤럭시S24 시리즈 언팩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AI폰 시대의 첫 서막을 알리게 되었으며, 이번행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에 SAP 센터에서 '갤럭시S24' 언팩행사를 진행하여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는 삼성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AI가 탑재가 되며 전 세계 첫 AI스마트폰으로 이를 기반으로 통화 중 실시간 통역, 카메라 사진 편집기능 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합니다. 갤럭시S24 사전예약 출시일 및 혜택 갤럭시S24 개통 일정 언팩 : 1월 18일 목요일 사전예약 : 1월 19일 금요일 ~ 1월 ..

586세대 뜻 MZ세대 뜻 : 한국 사회의 세대 간 이해와 갈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사회에서 자주 언급되는 두 세대, 바로 '586세대'와 'MZ세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그들 사이의 관계와 갈등에 대해 토론해보려고 합니다. 이 두 세대는 한국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들 간의 이해와 대화는 오늘날 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586세대의 뜻 특징 586세대는 1960년대에 태어나 1980년대에 대학생활을 한 현재 50대를 의미합니다. 이 세대는 한국의 민주화 운동을 주도하며 운동권에서 활동했던 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86세대는 민주주의와 사회 정의를 위해 투쟁했으며, 그들의 행동과 가치관은 한국 사회의 중요한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이 세대는 공동체 의식과 집단주의에 중점을 두며,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

아이폰 16 프로 , 아이폰 16 울트라 소식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4년 가울에 출시될 iPhone 16 시리즈를 둘러싼 소문을 살펴보겠습니다. Apple에서 곧 출시될 라인업은특히 "Pro" 모델에서 특히 상당한 빠른 칩과 더 커진 디스플레이 크기를 특징이 될 것으로 보이며, 카메라 개선 및 새로운 버튼으로 교체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2024년 아이폰 16 라인업 아이폰 16 라인업은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며, Apple은 iPhone 16 Pro의 크기를 6.3인치로, iPhone 16 Pro Max의 크기를 6.9인치로 늘려 몇 년 만에 새롭게 커진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를 이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크기 변경은 Pro 라인업으로 제한되며 일반 모델은 iPhone 15 모델과 동일한 크기를 유지됩니다. 애플은 N3E 3나노미터 노드를 기반으로 구축..

아이폰 13 미니 그린 색상 실물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13 미니 그린은 최근 KT통신사를 통해 국내에 다시 출시해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쾌한 선택을 선사하고 있다.원래 2021년 10월 8일에 출시된 iPhone 13 Mini는 블루, 핑크,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레드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Apple이 Pro 시리즈의 'Alpine Green'에 이어 2022년 3월 'Green' 색상을 선보인 것은 주기 중간에 새로운 색상 옵션으로 판매를 늘리려는 전략적 마케팅을 반영합니다. iPhone 13 Mini Green을 통한 Apple의 색상 전략 iPhone 시리즈의 색상 선택에 대한 Apple의 전략적 접근 방식은 특정 소비자 그룹을 대상으로 하며 헌신적인 팬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카키색에 더 ..

아이폰 SE4 소문 및 iPhone SE4 출시일 총정리 [내부링크]

iPhone SE 시리즈는 Apple의 보다 저렴한 스마트폰 제품을 대표합니다. 2022년 라인업이 마지막 라인업이 될 수 있다는 소문에도 불구하고 스페셜 에디션으로 알려진 SE 시리즈는 연간 출시 패턴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불규칙성은 iPhone SE4가 내년 또는 그 이후까지 지연되거나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추측으로 이어집니다. iPhone SE4 출시의 전략은 여전히 비밀에 싸여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SE4 출시에 대한 루머와 예측을 모아봤습니다. 이는 추측일 뿐이며 Apple의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출시일 일반 아이폰 모델과 달리, 아이폰SE 시리즈는 일관된 출시 패턴이 없다. 첫 번째 세대는 2016년 3월31일에 출시되..

갤럭시S23 울트라 스펙, 크기, 가격, 출시일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시간에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3 울트라 모델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총정리하여 전달하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펙, 크기, 가격, 출시일 등 전반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이번 달이면 곧 출시하는 갤럭시S24 시리즈로 인하여 특히나 가격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아 심층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와 디자인 갤럭시S23 울트라는 120Hz 주사율과 240Hz 터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며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그 결과 부드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구현되어 영상 시청 및 게임 플레이 시 부드러운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Corning Gorilla Glass Victus 2)가 적용된 매끄러..

아이폰 15 프로 맥스 화이트 티타늄 개봉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출시된 지 어느덧 한달이 다되가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물량이 많이 부족하여 내추럴 티타늄 색상이나 화이트 색상 재고는 아직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이폰15프로 맥스 언박싱 박스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패키지와 큰 변화는 없습니다. 연두색 화살표가 있는 개봉씰을 뜯으며 언박싱을 진행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 박스를 개봉하자마자 순백의 아름다움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기존의 화이트 색상보다 더 밝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역시 오랜만에 구매하는 제품이라 그렇게 보이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구성품 박스 안에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그동안 적용되었던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USB - C 타입 ..

아이폰14프로 가격 및 실버색상 6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현재 출시되어있는 아이폰14프로는 Apple이 2022년 9월7일 공개된 iPhone 시리즈의 16번째 모델이다. 우리나라는 2022년 10월 7일 출시가 되었으며, 현재 출시되어있는 스마트폰 라인업 중 가장 비싸고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있다. 오늘 준비한 '아이폰14프로 가격 및 실버색상 6개월 사용 후기'를 통해 장점 및 단점까지 확인하겠습니다. 아이폰14프로 실버 아이폰13프로 모델의 후속으로 노치대신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불리는 펀치홀을 제외한 디스플레이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화면으로 도입되었다. 디스플레이는 6.12인치 19.5:9 비율이며 2556 x 1179 (460ppi) 해상도, 패널 형식은 M12 유기재료 기반 AMOLED 방식의 Super Retina XDR..

갤럭시Z플립5 100시간 사용후기 [내부링크]

지난 8월 8일 사전예약 개통이 시작된 갤럭시Z플립5 모델이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갤럭시Z플립5 민트 색상을 사전 개통을 진행하며 100시간 가량 사용을 해보며 느낀 점과 이전 모델과 다른점에 대하여 사용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플립5 스펙 갤럭시Z플립5는 독특한 폼팩터로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며 2640 x 1080 픽셀의 해상도를 통해 상세하고 선명한 영상 시청까지 가능하다. 이번에 중요한 업그레이드는 3.4인치 커버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며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필수 기능과 위젯을 설정하여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만 커버 디스플레이는 가변 주사율을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60Hz 주사율로 고정된다..

갤럭시Z폴드5 가격 및 성능 색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Z플립5 개봉후기 삼성전자에서 지난 2023년 7월26일 서울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통해 공개한 갤럭시Z폴드5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이였던 갤럭시Z폴드4 베이스 기반으로 기존 디자인에서는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Z폴드5 가격 및 성능 색상'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폴드5 가격 우선 갤럭시Z폴드5 가격은 2,097,700원으로 출시가 되었다. 512GB 스토리지 용량은 2,218,700원으로 256GB 스토리지 용량보다 121,000원 더 높은 출고가격으로 높습니다. 전작 시리즈는 기본가격 1,998,700원으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Z폴드5는 99,000원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통신사..

갤럭시Z플립5 민트색상 개봉후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Z플립5 모델은 지금까지 출시된 플립 시리즈 중 가장 큰 업그레이드 제품이며,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아도 많은 일상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새롭고 훨씬 큰 커버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Z플립5 이 혁신은 갑자기 새로 생겨난 것이 아닌 수년동안 폴더블폰을 개발을 하며 다른 제조사들과 치열한 경쟁속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는 사실 전면 스크린을 가진 최초의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삼성은 이 새로운 폴더블 시장 구도속에서 대응을 할 수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새로운 Flip 5에는 더 큰 플렉스 윈도우 외에 더 많은 기능이 있는지 리뷰를 통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워진 기능 Flex Screen(플레스 윈도우)은 이전 모델보다 훨씬 커졌으며 펼치지..

삼성케어플러스 가격 혜택 양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5와 갤럭시 Z 플립 5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많은 얼라어답터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번에 제공되는 사전예약 혜택인 '삼성 케어 플러스'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파손 보증. 이 부가 가치 제공은 고객에게 마음의 평화를 제공하고 장치가 우발적인 손상으로부터 보호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 케어 플러스의 가격부터 혜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amsung Care Plus - 당신의 갤럭시 기기를 보호하세요 Samsung Care Plus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Samsung Galaxy 장치에 대한 보장과 안심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종합 보험 및 보증 연장 상품입니다. 번거로운 통신사 보험 옵션이 필..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인치 리뷰 [내부링크]

Apple의 12.9인치 iPad Pro는 Mac 경험을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하이엔드 태블릿입니다. 최신 6세대 모델에는 ProMotion 및 Liquid Reina XDR 디스플레이 기술과 함께 Apple Pencil Hover 및 M2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외부 디자인, 디스플레이 사양 및 포트는 변경되지 않았지만 커서 지원 및 외부 스토리지 드라이브 호환성을 포함한 iPadOS 업데이트는 전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데 편리한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한계 강력한 하드웨어 및 고급 iPadOS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iPad Pro는 여전히 Logic Pro, Xcode 및 Final Cut Pro와 같은 여러 Apple 전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한 호환성이 부족합니..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 및 출시일 소식 미리보기 [내부링크]

카메라는 현대 스마트폰의 필수적인 구성 요소이며,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가 될 때마다 계속해서 더 좋아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 및 출시일 소식에대해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출시일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는 2024년 2월 또는 3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그동안 출시일에 따르면 S시리즈는 매년 봄 시즌에 꾸준히 출시가 되고 있으며 , Fold 및 Flip 시리즈는 매년 여름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울트라 카메라 기능 오늘 포스트에서는 삼성 갤럭시S24의 카메라 소식, 특히 울트라 카메라 구성을 둘러싼 루머에 초점을 맞출 것 입니다. 최근 소문에 따르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전작인 갤럭시 S23 울트라와 동일한 4개의 카메라 설정을..

갤럭시Z플립5 출시전 미리보기 [내부링크]

저는 삼성의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과 아이폰 14 프로 모델을 상요하고 있습니다. 큰 화면의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저는 최근 삼성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모델을 보며 플립5 모델은 큰 변화점이 없어보이며 이번에는 갤럭시Z플립5의 독주가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갤럭시 유저들은 그동안 플립5의 커버 화면이 어떤 앱이든 실행할 수 있는 일반적일거라고 생각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최적화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맞춤형 위젯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설정을 통하여 플립5의 새로운 커버 화면에서 타사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옵션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올해는 모든 스마트폰 시장은 컴팩트 폴딩 폰이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5를 본 ..

갤럭시 S23FE 소식 [내부링크]

불과 며칠 전에 저스틴 흄이라는 이름의 삼성 임원(남아공 모바일 부문 부사장)이 갤럭시 S23FE 단말기가 작업 중이며 곧 발표될 것이라고 암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제 이 전화기는 Wireless Porwer Consortium(구글 9~5를 통해)에 모델 번호 SM-S711U로 나올것입니다. 그동안 갤럭시 S23FE 모델을 기다려온 유저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소식들 중 몇 가지 나쁜 소식도 있다고 합니다. Wireless Power Consortium 웹사이트의 목록에 따르면, 이 전화기는 무선 충전을 위한 최대 수신 전력이 4.4W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갤럭시S23 울트라에서 15W 삼성 무선충전기를 사용하여 5000mAh 배터리를 무선으로 충전하는 데 약 2..

5G요금 최적요금제 / 중간요금제 총정리 [내부링크]

5G 요금 최적요금제 앞으로 이동통신사는 연 2회 사용자에게 이용패턴에 맞는 요금상품을 안내해야 한다고 한다. 약정으로 구매한 5G폰도 LTE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게 되며, 알뜰폰에 대한 도매제공 의무제도 상설화 한다고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이 같은 내용의 통신시장 경쟁촉진 방안을 발표하였다. 통신산업이 SK텔레콤과 KT, 그리고 LG유플러스 3사 과점체제로 고착화가 되면서 요금 및 마케팅 경쟁 약화로 국민 부담이 커졌으며, 네트워크 투자관리도 미흡해지는 문제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정부는 먼저 통신요금에 대한 사용자 선택권을 넓힐 계획이라고 한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사용량에 맞는 요금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통신 3사가 사용자에게 연 2회 주기적으로 최적요금제를 고지하게끔 변경한다고..

아이폰 15 배터리 업그레이드 소식 [내부링크]

Apple의 아이폰 15 시리즈가 예상대로라면 두달뒤 출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비슷한 크기의 배터리가 장착이되어 아이폰 14모델과 아이폰13 시리즈에 비해 눈에 띄는 큰 배터리용량으로 탑재가 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더 확실하게 흘러나오는 루머소식은 Apple의 차세대 아이폰 15 프로 플래그십에는 대만 반도체 대기업인 TSMC와 협력하여 만들게 된 업계 최초의 3NM 공정의 칩인 A17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이미 모든 배터리가 다른 제조사와 비교하였을때 선두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모든 아이폰 15 시리즈에는 A17 칩셋과 더 커진 배터리 용량으로 높은 효율이 적용될것으로 예상하고 있..

콤부차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은뒤 유익균인 스코비를 첨가한 뒤에 발효시켜 만든 음료가 바로 콤부차 입니다. 발효할 때 생기는 효모균종과 미생물로 이루어진 배양체의 모습이 버슷과 닮아있기 때문에 홍차 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맛과 향이 특징이며 발효 과정에서 탄산이 생성되어 마실 때마다 사이다를 먹는 듯한 청량감이 듭니다. 정확한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고대 만주 일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이되며,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 역시 매일 마셨다는 일화가 전해지는 음료가 바로 이 콤부차라고 합니다. 콤부차 효능 1. 심장건강 콤부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데요. 2015년 튀니지의 한 동물실험을 통해 고콜레스테롤 ..

아이폰 16 출시전 라인업 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플은 이제 2023년형 아이폰15모델과 아이폰15프로 모델을 준비 중이지만, 오늘시간은 다양한 루머에 입각하여 2024년형 아이폰 16 라인업 소식을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6 라인업에 대한 루머들을 꽤 오래전부터 흘러나왔습니다. 제가 취합한 정보들은 구체적인 정보로 해석하시면 안되며 참고용으로만 생각해 주시면됩니다. 크기변경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6 프로맥스는 더 큰 디스플레이 크기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6 프로는 약 6.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으며, 아이폰 16 프로맥스는 약 6.9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6 프로 모델의 가로 세로 비율은 현재까지 나온 정보로는 19.5:9에..

대전휴대폰성지 [내부링크]

대전 휴대폰 성지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핸드폰 구매 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대전 휴대폰 성지 핸드폰 가장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출고 가격이 100만 원이 넘다 보니 성지 매장을 찾는 소비자분들이 많습니다. 성지란 판매자 혜택을 추가로 더하여 휴대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성지 매장과 일반 판매점과의 차이점은 판매자 추가 혜택에 있습니다.일반 직영점들은 단통법이 시행된 이후로 기본적으로 공시 지원금과 추가 15프로 할인까지 지급되고 있지만 대전 핸드폰 성지 매장에서는 통신사 할인은 기본이며 뉴스 기사에 나오는 것처럼 추가로 판매자 혜택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판매자 추가 혜택은 성지 가게에서 휴대폰을 판매하고 받은 수당을 지원해 주는 할인 방식입니다...

아이폰 14 스펙 및 카메라 리뷰 [내부링크]

22년 10월 7일 아이폰 14가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으며 전작 모델과는 거의 동일하다. Apple의 최신 스마트폰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새 iPhone인 동시에 이전 모델 유저들은 건너뛸 수 있는 상당히 반복적인 패턴을 보이고 있다. 아이폰 14의 큰 변화에는 언젠간 나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다양한 편리한 안전 기능뿐만 아니라 특히 뛰어난 비디오 촬영을 갖춘 개선된 카메라 시스템이 포함이 된다. 보급형 iPhone에서 기대할 수 있는 아름다운 디자인, 훌륭한 디스플레이 및 긴 배터리 수명과 합쳐지면 iPhone을 처음 구입하는 유저들도 만족스러울 것으로 본다. 동일한 디자인 iPhone 14는 작년 모델과 매우 흡사한 모양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나쁘지는 않다고 보이는데요. ..

갤럭시S22울트라 장점 단점 및 성능 S펜 사용후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S22울트라는 출시가 된지 어느덧 1년 6개월의 다 돼가고 있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부활이라고 볼 수 있는 모델로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S펜과 뛰어난 디자인의 노트 라인업을 최대한 활용하여 강력한 카메라와 큰 배터리를 통해 갤럭시 S 시리즈의 정체성과 결합하여 궁극의 올인원 폰인 '갤럭시S22울트라'로 재탄생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장단점 장점 창의적인 제품에 적합한 플래그십 S펜 출시 당시 업계 최고의 화면 품질 이전보다 빠른 충전 속도 10배 줌 카메라 대폭 개선 비디오 녹화로 안정화가 더욱 원활해진 기능 4년간의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단점 S21 Ultra에서 배터리 수명이 감소되었습니다. micros..

갤럭시S23 vs 갤럭시Z플립5 예상 차이점 [내부링크]

삼성의 차세대 모델인 플립폰을 구매를 해야 될지, 아니면 기존의 스마트폰 S 시리즈를 구매할지 어떤 모델이 더 적합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클램셸 형식의 '갤럭시Z플립5'와 일반 갤럭시S23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접이식 스마트폰의 장점과 단점뿐만 아니라 다른 특장점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플립 5의 주요 장점은 접을 수 있는 접이식 스마트폰의 물리적인 즐거움에서 시작하지만 접으면 더욱 콤팩트해지며 삼각대 없이도 자신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갤럭시S23은 조금 재미는 없지만 움직이는 부품이 없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얇고 배터리 크기가 더 크고 카메라까지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Z플립 VS 갤럭시S23 예상 차이 클램..

갤럭시S23울트라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갤럭시S22울트라 출고가 인하가 되며, 다음 모델인 '갤럭시S23 울트라 가격'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S23울트라 모델은 23년 2월 14일 출시일로 이제 4개월 된 모델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지금 구매해도 될지, 가격은 어떨지 궁금하신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갤럭시S23울트라 오늘의 포스팅 제품인 갤럭시S23 울트라 제품이며, 이번 단말기 포장 박스는 구매하는 기계의 색상이 겉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직관적인 박스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친환경 소재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S23울트라 모델은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 포함하여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플래그십으로 사랑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전작..

ESFJ 특징 [내부링크]

주변에 지인들이 많아 자신의 활동 반경 안에서 관계를 발전시키는 경우가 많으며, 소유욕 또한 강하지만 고민을 잘 들어주고 상대방을 챙기는 것을 좋아해 애인의 가족까지 챙기는 경항도 있다. ESFJ 장점 분위기 메이커 어색함을 참지 못하며, 제일 먼저 나서서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편입니다. 어느정도 리더십도 있는 편이여서 분위기 파악을 잘하기도 합니다. 뛰어난 사교성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좋아할 뿐만 아니라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것도 무척 좋아합니다. 워낙 사람을 좋아하다 보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사람과 만나 푸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강한 책임감 ESFJ는 강한 책임감을 통해 자신의 의무를 다 하려 하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 추진력이 때론 사회에서 자신을 바라보는 기대감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가위 눌리는 이유 [내부링크]

혹시 가위에 눌려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의 경우에는 피곤한 날 잠을 자다가 정말 많은 가위에 눌리곤 했었습니다. 당시 가위에 눌리게 되면 그동안 들었던 방법들을 모두 써가면서 풀기도 했었는데 최근에는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한 적이 거의 없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그 당시에 가위에 눌리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고 푸는 방법까지 잘 터득하였다면 보자 빠르게 벗어나서 안정을 취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아쉬움이 남게 되었습니다. 언제 또다시 가위에 눌리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가위눌리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겠다 싶은 마음에 정보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먼저 가위에 눌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가위눌림의 정확한 개념부터 알아보게 되었는데 가위 눌림이라고 하는 것은 의학적으로는 ..

가스라이팅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뉴스기사나 SNS등을 통해 가스라이팅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봤을 거라 생각됩니다. 정확한 뜻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가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스라이팅 뜻 가스라이팅이란 교모한 상황을 조작해서 상대방의 자존감을 떨어뜨리게 되며, 스스로의 판단력을 흐릿하게 만드는 심리적 지배를 뜻하는 것입니다. 심리적인 지배를 당하고 있는 사람은 점차 스스로의 판단을 하기보다는 지배하고 있는 사람의 말을 따르게 되는 상태가 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스라이팅의 유래 1954년 미국에서 개봉된 가스등(가스라이트)라는 영화를 통해 가스라이팅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내용은 아내가 가지고 있는 유명한 보석을 남편이 갖기 위하여 부인을 천천히 정..

갤럭시 자가수리 소식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지난달 5월 30일부터 소비자가 직접 부품과 수리키트를 구매하여 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핸드폰이 파손이 된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를 받고 있었지만 자가 수리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가수리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이 파손이 되었을 때 삼성전자에서 정한 대상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전자의 소모품샵을 통해 구매한 정품 부품과 도구를 이용해서 직접 자가수리 및 부품 교체를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자가수리 대상 자가수리 대상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TV까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S21 시리즈, 갤럭시S22 시리즈 노트북 : 갤럭시 북 Pro 360 ,갤럭시 북 Pro TV :..

586세대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시대입니다. 요즘 정치면 및 사회면 뉴스를 보게 되면 586세대라는 용어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뜻은 알지 못해도 대충 어느 세대를 가리키는지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시간의 흐림에 따라서 새로운 문화가 형성되고 자리 잡으면서 그 당시 세대를 뜻하는 신조어들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X세대, 신세대, N세대 등등 다양한 신조어들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586세대는 정확하게 어떤 세대를 나타내는 뜻인 걸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86 세대란? 586세대는 1960년대에 태어난 80년대의 학번인분들로 대학생활을 한 지금의 50대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586세대는 민주화 운동을 주도하며 운동권에서 활동한 대한민국의 한 세대를 나타내는데요. 8과 6은 ..

청년도약계좌 운영 개시 [내부링크]

1. 청년도약계좌 운영개시 관련 안내 청년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청년도약계좌가 6월 15일부터 운영을 개시하였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가입자가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나입할 수 있는 상품이며, 중간에 납입이 없다고 하여도 계좌는 유지되며 만기는 5년입니다. 개인소득 수준 및 본인이 납입한 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을 매칭 지원하며 이자소득에 비과세(이자소득세 및 농어촌특별세) 혜택까지 제공됩니다. 6.15일부터 11개 시중 은행에서 운영을 개시하고 있으며, 취급은행의 앱(App)을 통해서 영업일(오전 9시~오후 6시 30분)에 비대면으로 가입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부산,광주,전북,경남,대구은행 *SC제일은행은 24년1월부터 운영개시 23년 6월에는 6월 15일부..

단통법 폐지 아닌 개정 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는 이동통신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인, 즉 '단통법'에 대해서 폐지 대신 개선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올해로 시행 10년을 맞고 있는 단통법은 그동안 실효성 문제로 지속적으로 폐지 논의까지 일었지만 소관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폐지에 대해서 계속 반대하는 입장인 것 같습니다. 단통법의 뜻 단통법은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을 말을 하고 있으며, 도입 목적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보조금으로 불리는 단말기 지원금을 차별적이고 불투명하게 지급하면서 혼탁해진 통신시장 유통구조를 개선한다는 목적입니다. 두번째 : 이용자 선택권이 제한되는 복잡한 제약 구조 탓에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이용자 기만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을 막겠다는 취지입니다. 단통..

딸배 뜻 알고 사용하기 [내부링크]

몇 년 전과 비교하면 배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요즘 뉴스 또는 커뮤니티 사이에 '딸배'라는 명칭이 유행하듯이 돌고 있습니다. 딸배라는 말을 잘 모르는 분들은 혹시나 나쁜 말은 아닌지, 써도 되는 말인가? 하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은 딸배 뜻이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딸배 뜻이란? 딸배는 간단히 말해서 오토바이로 배달하고 계시는 배달 기시를 일컫는 단어입니다. 물론 어감도 그렇고 뜻도 그렇고 당연히 좋은 말은 아닙니다. 대부분 어감 때문에 배달을 거꾸로 해서 달배 - >딸배가 된것으로 많이 알고 계시지만, 택시를 시택이라 부르지 않고 버스를 스버라고 부르지 않듯 무척 어색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 ..

갤럭시A24 삼성페이 및 스펙 리뷰 [내부링크]

2023.06.19 - [꿀TIP] - 아이폰 15 플러스 스펙 및 성능 색상 미리보기 지난 2023년 5월 19일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A24 LTE 모델이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의 새로운 가성비 폰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갤럭시A24 모델 삼성페이 및 스펙까지 모두 리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24 스펙 갤럭시A24 LTE 모델의 스펙은 전작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한 AP칩셋이 적용되어 보다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Dolby ATMOS 스피커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음량과 선명한 음색을 제공해주는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밝기 1000nit를 통해 햇빛 아래서도 밝고 선명한 스마트폰을 화면을 볼 수 있으며 5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25..

2023년 근로장려금 최신 적금정보 [내부링크]

시중은행에서는 근로장려금 수급자들을 위한 다양한 예금/적금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혜택이 가장 좋은 아래 3가지 적금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를 위한 적금은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 NH희망채움적금II ] 주관 은행 : NH(농협) 은행 가입 금액 : 최대 월 30만원 가입 기간 : 1년~3년 최대 이율 : 6.4% (기본 4.4%에 3년 만기시 2% 추가) 가입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북한이탈주민,장애인연금/장애수장/장애아동수당 수급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결혼이민자, 기초연금수급자 [ KB국민행복적금] 주관 은행 : 국민은행 가입 금액 : 최대 월 30만원 가입 기간 : 1년 만기 최대 이율 : 5.75% ( 기본 3.75%에 만기시 2%..

아이폰 15 플러스 스펙 및 성능 색상 미리보기 [내부링크]

아이폰 15 시리즈는 올해 가장 기대되는 차세대 신제품 중 하나입니다. 출시 날짜가 다가옴에 따라 다가오는 차세대 애플 플래그십에 대해서 루머 및 자료들을 취합하여 오늘은 포스팅을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시리즈에서 부활한 플러스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폰 15 플러스'가 애플 유저들에게 미친 듯이 비싸지 않은 대화면 아이폰을 판매하려는 애플의 마케팅이 이번에는 성공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 15 플러스 새로운 기능 ·더 빠른 충전 및 USB-C 포트 적용, 더 얇아진 베젤과 A16 바이오닉 칩셋 (아이폰 14 프로 칩셋), 다이내믹 아일랜드, 48MP 메인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플러스 사양 아래에 자료는 iPhone 15 Plus 루머에 의해 만..

2023 연봉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제가 침체되고 있고 있는 요즘 물가는 계속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금리까지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고 있는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피부로 와닿고 있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금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받게 되는 월급의 실수령액이 근로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실수령액 계산하는 방법을 오늘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하면 다양한 곳에서 연봉 실수령액 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대략적인 금액으로만 표시되어 있으며 확실하게 알아보지는 못해 약간은 아쉬운 부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정확하게 나의 연봉을 알고 싶다면 계산기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023년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하..

2023 최저임금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근로를 제공함에 따라 임금을 받게 되어있습니다. 임금을 받을 시 고용자로 하여금 임금 착취를 막기 위하여 최저임금을 정해 놓는 것이며 현재 2023 최저임금과 2022 최저임금을 비교했을 때 금액적인 차이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저임금제도를 최초로 도입한 곳은 1894년 뉴질랜드에서 시행이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1986년 12월 31일에 도입이 되었고 실시는 1988년 1월 1일부터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기준을 살펴보면 근로자가 생활하는데 최소로 필요한 노동생산성, 생계비, 유사근로자의 임금 등을 고려하여 전 직종 동일하게 적용 되며, 최저임금은 1인 이상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생, 정규직, 청소년 아르바이..

자급제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시대입니다. 최근에는 자급제를 통해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과거에는 통신사 대리점 또는 판매점을 가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하는 비중이 많이 증가하면서 핸드폰 매장의 매출이 과거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자급제 핸드폰이란 무엇인지 개통은 어떻게 진행되며 단점과 장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 핸드폰이란?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한 핸드폰이 아닌 제조사를 통해 구매하는 휴대폰을 자급제핸드폰이라고 합니다. 즉 공기계를 말하는 것이죠. 휴대폰을 구입한 이후에 기존에 사용하는 요금제와 동일하게 사용하는 폰을 의미합니다. SKT, KT, LG 등 통신사를 통해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면 요금제에 대한 의무약정을 한 뒤에 ..

애플페이 티머니 소식 및 카드사 추가 정보 [내부링크]

애플페이의 새로운 파트너로 KB국민카드와, 우리 카드(비씨카드), 신한카드가 전격으로 합류한다는 소식이입니다. 우리나라는 현대카드를 통해 처음 애플페이가 도입이 되었으며, 이제 현대카드에 이어서 두 번째 애플페이가 3개의 Card사를 통해 서비스가 추가가 되며 오는 9월 또는 10월 사이에 오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페이 카드사 추가 소식 8일 전자신문을 통해서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우리카드(비씨Card) 등 3개의 카드사가 Apple에 애플페이 사업 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하였다고 보도가 되었습니다. 보도를 통해 Apple은 3개 Card 사를 조만간 사업 파트너를 선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카드를 발급을 받지 않고 기다리고있던 아이폰 유저분들은 다른 Card사가 추가가 되는..

애플 비전 프로 소식 알아보기 Vision Pro [내부링크]

Apple에서 '비전 프로'에 대해 발표를 하며 많은 Apple 유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비전 프로는 AR/VR 헤드셋이라고 불리는 애플의 공간 컴퓨터라고 하는데요? 애플은 WWDC에서 발표를 한 것처럼 화면이 있는 애플 기기는 꽤 흥미로운 제품이며 일부 유저들은 관심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Apple의 AR 안경을 통해 우경험적 측면에서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Apple Vision Pro 많은 애플의 유저분들은 'Vision Pro'에 대한 가장 큰 이슈는 가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Vision Pro는 내년 초에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3,499달러이며 2023년 6월 현재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한다면 ..

아이폰13미니 성능 및 디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iPhone 13 Mini가 막 출시되었을 땐 인상적인 성능과 날렵한 디자인으로 유저분들에게 많은 극찬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작고 성능이 뛰어난 단말기인 iPhone 13 mini는 성능을 다운시키지 않고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매우 좋은 모델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iPhone 13 mini의 성능과 디자인을 자세히 살표보고 무엇이 갤럭시 제품과 차별화돼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성능 아이폰13 미니는 Apple의 아이폰 14 일반모델과 동일한 칩인 A15 Bionic 칩으로 구동됩니다. A15 Bionic 칩은 6 코어 CPU와 5 코어 GPU가 함께 작동하여 이전 칩셋인 A14 Bionic 칩에 비해 더 빠른 성능과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무거운 앱과 고사양의 게임도 쉽게 구동할 수 있..

iOS 16.4.1(a) 신속보안대응 업데이트 [내부링크]

Apple은 "신속한 보안 대응" 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iOS 16.4.1(a)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중요한 보안 취약성에 대응하여 전체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없이 보안 업데이트만 신속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iOS, iPadOS 및 macOS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 앱으로 이동하고 일반 메뉴를 선택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진행할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약 3~5분이 소요됩니다. Rapid Security Response 기능은 최신 버전의 iOS(16.4.1), iPadOS(16.4.1) 및 macOS(13.3.1)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이에 중요한 보안 개선 사항을 설치하고 A..

갤럭시Z플립5 루머 소식 확인하기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023년 7월 최신 폴더블폰인 갤럭시Z플립5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신모델은 2022년 8월 출시한 적작 모델인 Z플립4보다 생산량이 2배 늘어날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Z플립5는 Z 플립 라인의 작은 커버 스크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후면 패널 대부분을 덮는 대형 커버 스크린이 예상됩니다. 삼성은 6월27일 출시 예정인 구글의 픽셀 폴드와 경쟁하기 위해 예정보다 일찍 Z플립5를 출시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아이폰15 Pro Max 칩과 관련 부품의 생산지연까지 겹친다는 루머가 있어 삼성은 폴더블폰 시장을 장악을 할 수 있느 ㄴ완벽한 기회라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 반드신 Z Flip5가 이전 제품보다 두 배 더 많이 팔린다는 것을 의미하지..

아이폰15프로 물리버튼 적용 소식 [내부링크]

올가을 애플에서 출시될 아이폰15 프로의 볼륨 버튼 변경 계획을 다시 철회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기존 적용하려던 솔리드스테이트 버튼이 무엇이었는지 다시 물리버튼으로 돌아가려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 매체 나인 투 파이브맥이 11일(현지시간) 홍콩 하이통 국제증권 분석가 제프 푸(Jeff Pu)의 보고서를 인용 보도하며, 제프 푸는 애플 공급망에 익숙한 소식통을 통해 새로운 솔리드스테이트를 적용하기 위해 아이폰 내부에 3개의 새로운 햅틱 엔진이 필요하며, 더 복잡한 디자인을 설계하여 애플이 아이폰15 프로의 볼륨 버튼을 이전 물리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솔리드스테이트 버튼이란 버튼을 누르지 않고 가벼운 터치만으로 진동을 느껴지게 만들며 실제로 버튼을 누른 듯한 효과를 주..

갤럭시A34 가격 성능 모두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3월31일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보급형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A33 후속 모델인 갤럭시A34 5G 모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보급형으로 새롭게 다시 출시된 갤럭시A34 가격은 얼마나 저렴한지 성능은 사용할만한지 아닌지 따져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34 5G 단말기의 출고 가격은 이전 모델인 A33 모델보다 125,400원 출고가 인상이되어 499,400원 금액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인상분을 따져보자면 최근 출시된 갤럭시S23시리즈와 비슷한 출고가격 인상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통신사별 공시지원금은 SK 5GX프라임(89,000원) 기준 15만원 / KT 초이스 베이직(90,000원) 기준 15만원 / LG U+ 5G 프리미어 레귤러(95,000원) 기준 168,000원..

갤럭시S23 FE 출시 예정 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가 출시된지 이제 2주가 되엇습니다. S23 시리즈의 평가는 온라인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있지만 현장 반응은 여전히 미지근한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경제불황과 애플 아이폰, 중국 업체와의 경쟁에 대응해 반값폰인 갤럭시S23 FE(팬에디션)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삼성은 고가 전략 스마트폰의 준프리미엄 모델인 갤럭시 FE 모델을 단종했습니다. 하지만 고심 끝에 갤럭시S23 FE로 시리즈 부활을 결정했습니다. FE모델의 가격은 갤럭시S23 울트라의 절반 가격인 80만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020년 준프리미엄급 갤럭시S20 FE 모델을 출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

스마트폰 USB C타입으로 모두 적용 예정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 앞으로 충전단자가 변경이 되는 것에 대해 한번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2024년까지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책 리더기, 카메라, 게임 콘솔, 헤드폰, 이어폰, 휴대용 스피커, 무선마우스, 키보드 및 휴대용 내비게이션 장치에는 모두 USB-C 충전 포트가 통합이 될 거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하나의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든 장치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충전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USB-C 충전으로의 전환은 전자 폐기물을 크게 줄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소비자는 충전 케이블을 여러개를 사용하지 않아도 돼 충전을 할 때 교체하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현재 사용 ..

갤럭시S23 공시지원금 상향으로 가격변동 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Samsung Galaxy S23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 소식은 23년 2월 24일 금요일부터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변경 사항에 대해 급히 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통신사에 따르면 갤럭시 S23에 대한 공시지원금 금액이 변경이 될 예정인데요? 갤럭시S22 시리즈가 S23 출시 이후 소비자의 관심이 급감하기 때문에 삼성이 S23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해 공시지원금을 줄였다고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 판매가 시작된 지 불과 일주일만에 S23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반응이 좋지 못하다는 것이 현장의 판단입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사전 판매가 갤럭시S23 시리즈는 109만대로 집계가 되..

갤럭시S23 디자인과 성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최근 삼성의 스마트폰 라인업에 새로 출시된 갤럭시S23 시리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펙 및 디자인 카메라에 대해서 요악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휴대폰의 성능부터 시작하겠습니다. Galaxy S23은 가장 강력한 Snapdragon 8 Gen 2 Qcra-Core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어 현재 출시되어 있는 시장에서 가장 빠른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8GB RAM과 256GB 또는 512GB의 내장 메모리를 갖춘 Galaxy S23은 까다로운 앱이나 멀티태스킹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Galaxy S23의 디스플레이는 다시한번 뛰어난 성능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번 모델에 적용된 적응형 120Hz 디스플레이가 있는 6...

아이폰 13 시리즈 지금 사도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14 시리즈가 출시가 된 후에도 아이폰 13 시리즈를 찾는 분들이 많아서 아이폰 13 시리즈를 지금 사도 될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가 약 4개월 전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이폰 13 시리즈 모델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아직까지 휴대폰 대리점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으며 , Apple 웹사이트 등 다양한 루트에서 iPhone 13 시리즈를 계속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부 소비자분들에게는 아이폰 14 시리즈의 비용이 부담이 되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대리점을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된다면 할부라는 제도를 통해서 구입도 가능하지만 아이폰 1..

아이폰14 Pro 한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4 PRO 한달 사용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할텐데요? 제가 한달동안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아이폰은 프로 모델로 구매를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기존 아이폰13프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13프로보다 좋았던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였습니다. 외관 디자인과 성능에대해서 일반인의 느낌으로는 큰 차이가 느껴지지 못할거라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알고있던 AOD,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기능이지만 무수히 많은 기능들로 인하여 상당히 차이가 있던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출시가 된지 벌써 4개월차의 핸드폰인데요? 그동안 물량을 쉽게 구하지 못하는 기기여서 그런가 출시한지 이렇게 오래되보이지는 않는 느낌이 들고있습니다. 아직도 아이폰..

휴대폰 전화번호 연락처 백업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휴대폰 전화번호 연락처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네이버 주소록 어플이 종료가 되어서 많은 분들이 백업을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주소록은 어플만 지원이 안되는 것이지 아직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연락처 백업하는 방법은 네이버 어플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네이버 어플이 없다면 다운로드를 해주셔야됩니다!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가장 메인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메인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보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설정 메뉴를 선택을 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바로가기 메뉴들이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게 메뉴들 중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내 도구 항목에..

아이폰 사진보정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이폰 사진 보정을 보다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무척이나 쉽고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아이폰 사진 보정의 방법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일괄 보정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먼저 보정하실 사진을 선택을 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편집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편집을 누르게 되면 노출, 휘도, 그림자, 밝기, 블랙포인트, 채도, 색 선명도 등을 조절해서 이웃님들께서 원하는 색감을 찾아 적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어도비 라이트룸 프로그램으로 보정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사진보중 툴도 정말 강력한 툴이기 때문에 유로프로그램보다 쉽고 간단하게 적용하실 수 있습..

갤럭시S23 사전예약 출시일 플러스 울트라 최종 최신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이제 갤럭시 S23 사전예약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벌써 다음 주면 사전예약이 시작이 됩니다. 현시점에서 많은 정보를 최대한 꾹꾹 눌러 포스팅을 진행을 하게 때문에 사전예약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 내용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곧 출시하는 갤럭시S23 시리즈 그동안 유출된 데이터와 , 렌더링 이미지까지 이번에 발표한 내용이 거의 흡사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에서는 지난 23년 2월 2일 삼성전자에서 유튜브를 통해 언팩 행사까지 진행하여 발표된 정보까지 취합을 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S23과 S23플러스 단말기의 경우 라벤더, 크림, 팬텀블랙, 그린 4가지 컬러가 출시가 되며 삼성닷컴의 단독컬러인 라임, 그라파이트로 추가로 ..

아이폰 사파리 탭 삭제 자동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아이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가지고 왔는데요? 그동안 아이폰 사파리 탭이 몇백 개씩 쌓여있어서 일일이 삭제하기가 귀찮은 적도 있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한 번에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릴 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폰 사파리 탭 삭제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한 번에 삭제하기 두 번째는 자동으로 삭제하기입니다. 가장 먼저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은 사파리를 실행하게되면 우측 하단에 탭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주시게 되면 우측 하단에 완료가 있는데요? 이 완료를 꾹 눌러주게 되면 현재 활성화 되어있는 모든 탭이 활성화가 되게 됩니다. 모두 닫기를 눌러주게 되면 한번에 탭이 삭제가 ..

갤럭시 수리모드 AS센터도 안전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이번포스팅 내용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수리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초창기 스마트폰 시절과 비교를 하면 현재 나의 스마트폰에서 개인 정보 유출이 쉽지 않은 시대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에서 개인 ㅈ어보 유출 사고가 지속적으로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뉴스에서 나오는 이야기처럼 마음만 먹는다면 내 개인정보 유출은 아직까지 가능하다고 저는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에서 지난 2022년 7월 28일 일부 스마트폰 수리업체들의 일탈 행위의 문제를 막기 위해 삼성 스마트폰에 수리모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부 사설업체 등에서 고객의 사생활이 담긴 사진을 무단으로 유출을 하거나 고객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빼돌린..

갤럭시 공장초기화 및 백업 방법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공장초기화 및 백업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오래 사용을 하게 되면 느려지는 현상으로 포맷을 하는 것은 당연히 알고 계시는데요?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컴퓨터처럼 운영체제가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느려지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화를 하는 방법과 백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백업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초기화를 하기전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먼저 백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연결을 하여 스마트스위치로 백업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 갤럭시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백업..

휴대폰 태블릿PC 웨어러블 기기까지 보증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휴대폰, 태블릿 PC, 웨어러블 기기 AS보증기간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AS보증기간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다시 한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보증기간 휴대폰 보증기간이란, 제품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보증기간 이내에 충격과 , 침수 , 파손 등으로 인한 본인 과실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를 제외한 정상적인 상태에서 품질 고장의 이슈를 말을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보증기간은 공정거래 위원회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약관에 따라 2020년 1월 1일부터 무상보증기간이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Apple 아이폰의 경우 2019년 9월 11일부터 국내 제조사보다 먼저..

갤럭시S22플러스 개통 후기 가격 및 성능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S22플러스 모델 개통 후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2시리즈는 총 3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어떤 폰을 해야 될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비용적인 문제나 , 가격, 스펙, 크기 등 복합적인 요소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 S22울트라 모델을 사야 된다고 추천을 드립니다. 하지만 이번 고객님은 크기 및 활용도와 그립감을 생각하셔서 갤럭시 S22플러스 모델로 선택을 하셨는데요? 지금 바로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님께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 단말기를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처음 출시한뒤 저에게 갤럭시S10 5G 단말기를 구매를 하셨던 고객님이신데요? 이번에 핸드폰을..

갤럭시Z폴드4 버건디 색상 개봉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갤럭시Z폴드4 버건디 색상 개봉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갤럭시Z폴드4 시리즈는 출시한 지 벌써 반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버건디 색상 단말기는 삼성닷컴에서만 판매가 되고 있는 단말기인데요? 지금 바로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Z폴드4 모델의 가격은 이전 모델인 갤럭시Z폴드3 모델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256GB 용량은 1,998,700원으로 가격이 책정이 되어있는데요? 출고가 인상은 이전모델 대미 없었으며, 512GB 용량은 2,097,000원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Z폴드4 모델은 전작인 갤럭시Z폴드3 단말기와 비교를 하였을 때 변화점이 있기도 한 모델인데요? 무게가 기존 271g에서 263g으로 더욱더 가볍게 출시가 된 모델입니다...

갤럭시S22울트라 팬텀블랙 성능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제가 1년 정도 사용한 갤럭시 S22울트라 모델에 대해서 꼼꼼하게 포스팅을 진행을 하려고 하는데요? 이제 곧 갤럭시 S23 시리즈가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갤럭시 S22울트라 모델에 대해서 지금 구매를 해도 될까? 망설이는 소비자분들도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결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갤럭시S22울트라 Special 갤럭시 S22울트라 모델은 스냅드래곤 8 Gen 1 4NM 공정으로 만들어진 AP칩셋이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5000mAh 용량으로 아주 큰 배터리가 적용이 되어있어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입니다. 초고속 충전,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메모리는 12GB RAM으로 적용이 ..

갤럭시Z플립4 가격 성능 그라파이트 색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4 가격 성능 그라파이트 색상까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텐데요? 23년 2월의 갤럭시Z플립4 제품 구입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4 모델은 작년 2022년 8월 26일에 출시를 한 제품입니다. 전작 시리즈에서의 부족했던 부분들을 많이 보완하고 보충하여 , 완성도를 더욱 더 높여 출시가 된 4세대 플립시리즈 단말기 인데요? 갤럭시Z플립3 모델은 정말 큰 흥행을 통해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엇습니다. 디자인은 전작모델과 거의 흡사하게 출시를 하며 , 더 샤프하게 다듬어진 세련된 테두리 마감라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시지원금 오늘 포스팅을 준비한 이유는..

5G 요금제 LTE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내용은 5G 요금제를 LTE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준비물은 LTE 스마트폰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만약 LTE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지 않다면 오늘 포스팅을 꼭 기억하시고 진행을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늘 내용은 무척이나 쉽기 때문에 기억하기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SK통신사의 요금상품을 살펴보면, 기본 5G대표 요금상품은 89,000원 5GX프라임 요금상품입니다. LTE 요금상품인 T플랜 스페셜 요금상품보다 1만 원의 금액이 더 비싼대도 불구하고 요금제 혜택은 동일합니다. KT 요금상품의 경우 LTE요금상품인 69,000원 ON비디오 요금제부터 VIP 혜택이 들어가는 요금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KT,LG U..

갤럭시A23 스펙 및 개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시대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A23모델에 대해서 스펙 및 개통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갤럭시 A23모델은 보통은 어르신 또는 아이들에게 개통이 되는 효도폰, 키즈폰으로 유명한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A23모델 위 라인부터는 바로 5G 스마트폰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요금제가 높아져 부담이 될 수 있어서 부담감이 없는 단말기입니다. 갤럭시 A23 단말기 알아보기 8 갤럭시 A23단말기는 2022년 3월 25일에 출시한 단말기입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갤럭시 S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을 따라가고 있어 깔끔한 모습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후면에 물방울 모양으로 배치가 된 카메라도 디자인적으로 전혀 보급형 모델처럼 보이지 않고 세련된 느낌이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화면은 6.6인치 대화면으로 ..

LG U+ 춘식이 키즈폰 가격 및 구성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대입니다. 내일이기도 하네요 23년 1월 27일 U+키즈폰 with 춘식이 핸드폰이 출시를 하는데요? 오늘은 춘식이 핸드폰이 어떤 모델인지 가격과 구성품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및 요금 오늘의 제품 춘식이 키즈폰은 출고 가격이 322,000원입니다. 공시 지원금의 경우 출시 당일에 확인이 가능한데요? 기존 카카오 프렌즈 폰, 갤럭시 XCover 5 모델 모두 공시 지원금은 275,000원으로 책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키즈폰 특성상 마찬가지로 높은 금액으로 출시를 하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전작 모델인 카카오 프렌즈 모델은 색상의 경우 화이트만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 모델은 민트 색상이 새롭게 추가가 되어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요금제 알아보기 ..

SK 갤럭시퀀텀3 가성비 추천 스마트폰 SM-M536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휴대폰 IT블로거 시대통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SKT 전용 단말기인 갤럭시퀀텀 3 모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정말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인데요? 지금 바로 확인하겠습니다. 일명 5G 공짜폰 오늘의 제품 갤럭시퀀텀3 모델입니다. 모델명은 SM-M536S이며, SKT 통신사에서만 개통이 가능한 전용 모델입니다.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도 있지만 가격이 퀀텀 3 모델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성능이 낮은 와이드 모델보단 갤럭시퀀텀 3가 조금 더 가격이 있는 대신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퀀텀 시리즈가 TV 광고에 나왔을 때 양자보안 등 해킹이 안된다는 스마트폰으로 더욱더 유명했던 제품이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7..

KT 신비키즈폰3 새학기 입학 선물로 추천드립니다. [내부링크]

이제 새로운 시작인 새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맞벌이하고 계시는 부모님들이 많기 때문에 키즈폰을 알아보고 계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새 학기가 시작이 되면 아이들 학원이나 부모님들이 퇴근시간이 늦어질 경우 아이들에게 연락을 하거나 위치 확인을 해야 되는 경우가 앞으로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KT 신비 키즈폰3 단말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KT 신비 키즈폰 3 모델은 작년에 출시하였던 신비 키즈폰 2 단말기의 후속 모델입니다. 단말기 기종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삼성전자의 XCover5 모델과 동일하지만 새로운 테마와 액세서리가 추가가 되어 재출시 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은 화이트 컬러만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

선택약정 할인제도 및 재약정으로 25% 요금할인혜택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선택약정할인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텐데요? 선택약정이란 2014년 10월 1일 단말기유통법 시행과 함께 생겨난 약정 제도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40개월이라는 뉴스기사가 나온적이 있습니다. 그마만큼 스마트폰이 1년에 한 번씩 출시를 하고 있어도 이전에 비해 내구성도 많이 튼튼해졌으며, 성능에 이전단말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분들은 오랫동안 사용을 하여도 문제가 없어 변경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이 선택약정은 아이폰처럼 공시지원금이 높지 않아 요금할인으로 선택하는 이용자뿐 아니라 , 24개월 약정이 종료가 되었을 때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약정이 종료가 되고 중고폰을 구매를..

Wavve 앤 데이터 5GX 프라임 플러스 상품으로 혜택 및 무료 이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블로거 시대입니다. 오늘은 Wavve 앤 데이터 서비스를 5GX 프라임 플러스 상품으로 혜택 및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요즘은 실시간 방송 때문에 Wavve 서비스를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Wavve 앤 데이터 가격 가장먼저 Wavve 앤 데이터 서비스는 월정액 9,900원입니다. 지상파, 종편 실시간 TV+VOD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이용 상품인데요. - 명작드라마 , 인기 예능[LIVE & VOD] 서비스 지상파, 종편 등 100여 개가 넘는 LIVE 채널 + 22만 편 VOD 제공이 되며, 드라마, 예능. 다큐, 애니, 해외 드라마에 무료 영화까지 시청이 가능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해외 시리즈 독점 제공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 데이터 걱정 없이 마끔껏..

핸드폰 유심카드 교체 쉽게 하는 방법 , 유심이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휴대폰설명서 IT_시대입니다. 요즘은 대리점 또는 판매점과 같은 휴대폰 매장에서 구매하지 않고 자급제 단말기를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거나, 중고폰을 따로 구매를 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급제 단말기나, 중고폰에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카드를 장착을 하려고 하여도 방법을 몰라 휴대폰 가게에서 요청을 하였지만, 1분도 안 걸리는 업무가 본인들에게 이득이 되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얼굴에 짜증이 가득한 표정으로 업무처리를 도와주거나 거절당하는 일들을 겪어 보셨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곧 새로운 핸드폰이 출시를 앞두고 단말기가 파손이 된 경우, 새로 구매하기보다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폰 또는 중고 기기에 유심카드를 이동하여 사용해야 되는 경우도 발생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