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an의 등록된 링크

 summe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0건입니다.

천수윤진 크림 가격,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천수윤진 크림 가격과 효능 제대로 알아보기 최근 천수윤진 크림 광고가 정말 많이 보이고 있어요. 평소에 피부관리는 일반적인 토너, 로션과 수분크림이 다인 저였는데요, 올해 들어 피부톤이나 잡티 관리의 필요..

콤부차 효능 / BTS 정국이 매일 마시는 그 차 [내부링크]

요즘 콤부차 효능, 콤부차 부작용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BTS의 정국이 매일 마시고 있다고 해서 티젠이라는 제조사에서는 품절 사태까지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살짝 낯선 이름인..

침향환 효능부터 침향환 가격까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침향환 효능에서 가격까지, 한 방에 정리합니다! 김두한, 궁예로 명성이 유명한 김영철 배우가 꼭 챙겨먹는다는 이것, 바로 광동제약에서 출시된 침향환인데요. 친근한 국민배우 김영철씨가 드신다고 하니 저희 부..

AZ백신이란? 아스트라제네카백신 부작용 사망 [내부링크]

2월 26일, 우리나라에서도 AZ백신 접종을 시작했는데요, 국내에 첫 확진자가 나온지 꼭 1년 하고도 37일만의 일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접종하는 이 AZ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라고 해요. 하지만 이 백..

비오틴 효능의 진실, 제대로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늘은 비오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오틴은 탈모를 방지한다고 하여 유명한 영양소 중 하나에요. 누군가는 꼭 챙겨먹어야 한다고 하고 누군가는 굳이 챙겨먹지 않아도 섭취할 수 있다고 해서 더욱..

접이식 소파베드 이케아 뉘함 1년 사용기 [내부링크]

접이식 소파베드인 이케아 뉘함과 함께 한지도 1년이 훌쩍 넘었네요. 저는 독립을 할 때 가장 사고 싶었던 것이 바로 소파베드였습니다. 본가에는 소파가 없어서 늘 소파가 있었으면 했었는데요, 원룸에 소파와 침..

플랜트 와퍼 가격 칼로리 / 버거킹 신메뉴 [내부링크]

버거킹의 신메뉴 플랜트 와퍼 가격과 칼로리를 알려 드립니다! 2월 22일, 버거킹에서는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 플랜트 와퍼를 출시했어요. 이미 작년 말 롯데리아에서 먼저 대체육 패티를 사용한 스위트어스 어썸버..

파이어족 뜻, 은퇴도 더 빠르게 하는 시대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파이어족 뜻을 아시나요? 욜로족과 비교되고 있는 하나의 문화 현상인데요, 특히 밀레니얼 세대(1982~1996년생의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파이어족이 될 수는 없다고 합..

나이키 와플원 출시 예정 컬러/ 보급형 사카이 [내부링크]

나이키에서 신상품인 나이키 와플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와플원은 얼마 전 폭발적인 인기를 일으켰던 사카이 베이퍼 와플과 흡사한 형태로 출시될 운동화인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기..

다이어트 간식, 이렇게만 드세요! [내부링크]

다이어트 간식. 사실 생각해보면 이 두 단어는 서로 되게 어울리지 않는 단어죠. 하지만 저는 다이어트에는 간식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목적성이 있어서 단기간 체중감량을 해야만 한다면 간식은 금지..

스피루리나 효과 및 가격 정보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과를 알아보기 전에 스피루리나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천연 비타민이라고 불리면서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입니다. 흔히 다이어트 보조제로 섭취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스피루리나..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 있을까요? [내부링크]

혹시 모니터를 보실 때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 보시나요? 저는 2020년에 라섹 수술을 한 뒤로 컴퓨터를 할 때는 무조건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데요, 사실상 직장에서는 하루 종일 모니터를..

에어조던1 뉴트럴 그레이 드로우 일정 / 나이키 응모 [내부링크]

1985년 버전 에어조던1 뉴트럴 그레이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1985년 출시된 이래로 재발매된 적 없는 뉴트럴 그레이 모델이라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나이키 에어조던1 시리즈에요. 특히 아주 적은 수량 재발매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스마트폰으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국민연금을 수령할 연세가 되셔서 궁금한 점이 많으신가 보더라고요. 매달 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으려나? 도대체 언제부터 받을 수 있는거지? 노..

구정 인사말모음 / 센스있는 새해 인사말 [내부링크]

구정 인사말모음으로 돌아왔습니다! 매년 설날마다 어떤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 많으셨죠? 오늘 준비한 구정 인사말모음 참고하셔서 예쁜 인사 전달 드리길 바라요 :D 아 참, 일부러 코로나 관련한 문구는 넣지..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청각 장애로 귀가 잘 들리지 않아 보청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정부로부터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을 받아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보..

반찬 종류50가지 간단 재료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반찬종류 50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재택근무가 늘면서 반찬 걱정 많으시잖아요. 혼자 사는 저도 매끼니마다 반찬 걱정을 하고 있는데 가족들 밥 차려야 하는 입장이라면 매일이 고통스러..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와 치료법 [내부링크]

컨디션이 나빠지면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를 아시나요? 저는 그 동안 단순히 잠을 못자서, 피로해서 그렇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입술 부르틈의 원인이 다양하더라구요.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를 알아야 치..

얼굴이 붓는 이유와 붓기 빼는 법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평소보다 얼굴이 띵띵 부어있다면, 특히 면접이나 소개팅 같은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이라면 더욱 속상하지 않을 수 없어요. 오늘은 얼굴이 붓는 이유와 붓기 빼는 법, 그리고 다음 날 얼굴이..

디 아더 피플 줄거리 / 장르소설의 진수 [내부링크]

올해도 역시나 제 목표 중 하나는 독서입니다. 작년에는 10권의 책을 완독하는 것이 목표였고 11권의 책을 읽어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2020년에 읽었던 책 목록입니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멋진..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 및 사용기 [내부링크]

애플의 에어팟과의 영원한 라이벌, 갤럭시 버즈의 4번째 시리즈이자 갤럭시 버즈 최고 사양의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가 출시 되었습니다. 물론 출시 자체는 갤럭시S21시리즈와 함께 1월 15일에 되었으니 꽤 지난..

이마트 휴무일 2월, 2021년 대형마트 휴무일 (Ctrl+F 검색 가능) [내부링크]

아니 벌써 2021년이 2월이 되고 말았어요. 왜 이렇게 시간이 빠른거죠? 새해가 된지 며칠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2월이 옴과 동시에 이마트 휴무일 2월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주말이면 이마..

익선동 맛집 마츠노하나 텐동 맛집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외식을 한 것 같네요. 코로나도 잠시 주춤한 김에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저녁을 먹으면서 이야기 좀 할 겸 익선동에서 보기로 했어요. 마침 친구가 종로 쪽에서 학원을 다닌 적이 있어서 텐동 맛집..

대형마트 홈플러스 휴무일 2021년 2월(Ctrl+F 검색 가능) [내부링크]

2021년도 한 달이 금세 지나고 벌써 2월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1월의 마지막 주말을 맞아 2021년 2월 홈플러스 휴무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월엔 며칠이 홈플러스 휴무일인지 확인해보세요. 1. 대형마트 휴무일..

잔티젠 다이어트 부작용 (수면 다이어트) [내부링크]

그런 광고 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기 전 알약 한 알이면 살이 빠집니다!' 자면서 살을 뺀다는 다이어트 보조제 잔티젠 이야기입니다. 근데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요. 이런 광고를 보면 보통 과대광고라고 생각하고..

대형마트 롯데마트 휴무일 2021년 2월 [내부링크]

1. 대형마트 휴무일은 언제인가요? 2021년 2월 롯데마트 휴무일을 알려드리기 전에 대형마트 휴무일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먼저 알려드릴게요. 대형마트 휴점은 아무때나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매월 둘째·넷째 주..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미디엄 커리 드로우 일정 / 1월 28일 [내부링크]

나이키 덩크는 클래식 그 자체입니다. 늘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패션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 씩은 꼭 신어봤을 신발이구요. 그런 나이키 덩크가 레트로 버전으로 돌아옵니다. 나이키 덩크 로우..

천수애 가격 얼마인가요? [내부링크]

요즈음 피부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 예전에는 비싼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 특히 에스티로더 갈색병을 바르면 좋다는 얘기가 많았었죠. 물론 값 비싼 화장품이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최근의 피부관리 트렌드는..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가끔 이유없이 기침이 나는 경험 해보신적 있으시죠? 코로나19 이전에는 기침이 나와도 잘 가리고 하면 그만이었는데 이젠 기침을 하는 순간 시선이 쏠리는 느낌이에요. 혹시나 다른 사람들이 코로나 확진자로 의..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이슈가 된 오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크릴오일이라는 건데요, 아마 여기저기서 몇 번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많은 연예인들이 챙겨먹는다고 소문이 났을 뿐더러 크릴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생소하..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및 효능 정보 [내부링크]

전 씨름선수인 이만기씨가 광고하는 호관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관절 건강에 좋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들어보셨을 것 같네요. 관절에 좋다고 해서 호관원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요, 호관원 프리미엄은 한..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 파는 곳 가격 후기 [내부링크]

다들 말랑카우 아시죠? 연유맛 물씬 나는 말랑말랑한 흰색 캔디요. 롯데에서 이 말랑카우 캐릭터를 가지고 햄버거를 만들고야 말았습니다. 이름하야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 인데요, 맥도날드의 허니크림치즈 상하..

시서스 효능 시서스가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식품은 참 많습니다. 가르시니아, 카페인, 카테킨 등등... 그래도 요즈음 가장 뜨거운 이 녀석에는 비교할 바가 안됩니다. 바로 시서스인데요. 주로 가루나 알약으로 나오는 시서스라는..

쏘팔코사놀 효능과 정보 [내부링크]

남성들이 은퇴할 나이가 되면 몸에서도 슬슬 신호가 오기 시작해요. 남자의 자존심이자 자신감이라 할 수 있는 전립선 문제가 바로 그것인데요, 요즈음엔 워낙 전립선에 좋은 건강식품이 많이 나오고 있죠? 특히..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 응모 / IAB studio 후드티 구매 방법 [내부링크]

그렇게도 구하기 어려운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와 스웨트 팬츠 세트가 다시 판매됩니다! 당연히 선착순 판매가 아니라 응모를 받는 드로우, 라플 일정이구요. 너무 유명해서 따로 이 제품을 소개해 드릴 필요까지..

폴리코사놀 쿠바산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몇 년전부터 폴리코사놀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폴리코사놀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효능이 있으며 유독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뒤꿈치 각질제거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발 뒤꿈치 각질은 계절에 상관없이 골치아픈 문제죠. 여름에는 예쁜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기에 창피해서 문제, 겨울에는 양말이나 스타킹의 올을 뜯어 창피를 줘서 문제. 게다가 겨울엔 뒤꿈치가 건조해서 갈라지..

소팔메토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소팔메토라는 단어, 종종 들어보셨나요? 뭔가 광고에서 본 것 같기도 하지만 대놓고 '나 쏘팔메토 먹어' 하면서 얘기하고 다니시는 분은 없을 거에요. 소팔메토가 남자의 자신감, 자존심과 직결된 식품이기 때문..

가르시니아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 여성분들이나 운동을 열심히 하는 헬스 매니아 남성분들이 지방을 커팅할 때 꼭 섭취하는 보조제가 있습니다. 바로 가르시니아라고 하는 것인데요, 흔히들 지방을 태워준다고 해서 체중..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즈음 이병헌 배우가 나오는 광고 혹시 보셨나요? "역시, 프롬바이오." 하는 그 광고요. 관절건강을 위해 보스웰리아로 만든 약을 홍보하는 광고인데요, 보스웰리아 되게 낯선 이름이죠. 과연 이 보스웰리아는..

녹용 효능 그리고 녹용 부작용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1년 이상 장기화 되면서 건강식품이나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면역력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증진 식품의 인기도 높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주인공..

피쉬콜라겐 효능 / 저분자 피쉬콜라겐 효능 [내부링크]

피부 미용하면 떠오르는 대명사, 바로 콜라겐이죠. 콜라겐의 종류도 여러가지인데요, 오늘 알아볼 콜라겐은 바로 피쉬콜라겐 효능입니다. 이름만 들어봐도 뭔가 생선과 관련이 되어있을 것 같죠? 그러면 바로 피..

SMDR 수면영양제란? / 카페인 부작용 완화 [내부링크]

예전에 비해 노동 시간이 훨씬 길어진 요즘,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카페인을 달고 살지 않을수가 없죠. 낮에는 졸려서 카페인을 마시지만 결국 부작용으로 밤에는 잠이 안오는 악순환을 겪고 계시진 않나요? 처..

엘라스틴 영양제(먹는 엘라스틴) / 콜라겐만으로는 부족하다 [내부링크]

요즘에는 매일 마스크를 써야해서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가 크죠. 이럴 때 피부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다시 돌이키기 정말 힘들어요. 대부분 피부관리라고 하면 콜라겐을 떠올리실 것 같아요. 하지만 사실 피부에..

관절보궁 가격 효능 /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혹시 관절질환을 겪고 계신가요? 겨울만 되면 관절염에 더욱 심해져서 움직이기도 힘드실거에요. 흔히 관절염은 노인의 병이라고 착각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비단 어르신들만 앓는 질환이 아니라는 인식이 많이..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 및 가격정보 [내부링크]

예전에는 김치로도 충분하다, 요구르트 마시면 되지 하고 넘기던 유산균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특히 요즈음 갱년기에는 유산균 YT1이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부각되고 있는데요, 과연 이 유산균이..

갱년기 증상30가지 자가진단 / 갱년기에 좋은식품 [내부링크]

최근 들어 갑자기 안면홍조가 일어나거나 볼이 뜨거워지신 적이 있으신가요? 잦은 소변 때문에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늘어나진 않으셨나요? 전에 없이 기분이 자주 요동을 치고 예민해진 것 같진 않으셨는지요...

대형마트 이마트 휴무일 2021년 1월(Ctrl+F 검색 가능) [내부링크]

1.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 이마트는 이번 주 주말에 문 여나, 항상 헷갈리시죠. 대형마트 휴무일을 계산하는 방법은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 매월 둘째 주 그리고 넷째 주 일요일은 대형..

대형마트 홈플러스 휴무일 2021년 1월(Ctrl+F 검색 가능) [내부링크]

어느덧 2021년 1월이 다가와버렸네요. 급하게 생수를 사러 마트를 가보니 새해를 맞이하여 장을 보러온 분들도 많더라구요. 올해 1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언제일까요? 2021년 1월 홈플러스 휴무일을 알아봅시다. 1..

뉴발란스 992의 완벽한 대체재, 뉴발란스 993 그레이 우먼스 사이즈 [내부링크]

착화감의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그 신발, 뉴발란스 993을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스티브 잡스 신발로 유명하면서 요즘 다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992를 사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뉴발란스 992는 사이즈 리스..

블러드샷 /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내부링크]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도미닉 토레토가 진짜 히어로로 돌아왔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인 <블러드샷>인데요, 넷플릭스의 공식 시놉시스는 이렇습니다. 살해당한 후 다시 살아난 남자. 가공할 힘에 치유..

유니세프 후원취소 / 제일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도 혹시 기부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본격적으로 수입이 생긴 이후부터 꾸준히 유니세프와 유엔난민기구에 조금씩이나마 해왔었는데요, 큰 돈은 아니지만 가끔은 이런 기부금 조차도..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 / 옷 줄어듬의 원인은? [내부링크]

겨울에 많이 입는 니트. 여름철에 입는 티셔츠처럼 자주 세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꿉꿉한 냄새가 배거나 하면 세탁은 피할 수 없는 법이죠. 그런데 니트류는 잘못 세탁하면 아기옷처럼 줄어들게 돼요. 특히나 비..

챔피온 리버스위브 후드 블루택 s101 사이즈팁 [내부링크]

갑자기 영하 10도 이하로 뚝 떨어진 날씨 때문에 잠깐 집앞을 나갈 때도 후드티를 찾게 됩니다. 그런데 옷장을 가만히 보니 가장 기본템이라고 할 수 있는 회색 후디가 하나도 없지 뭐에요. 그래서 안감이 기모처..

크레이그 해밀턴 파커 충격 2021 예언 [내부링크]

혹시 이 사람을 아시나요? 이름을 들으면 사실 생소한 사람이죠. 크레이그 해밀턴 파커라는 사람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예언가인데요, 자칭 심령술사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특히 매년 크리스마스에 다..

대형마트 롯데마트 휴무일 2021년 1월 [내부링크]

1.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 대형마트 휴무일을 알려드릴 때마다 말씀드리는 이야기, 바로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입니다.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은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로 영업을..

즈로 시작하는 단어 / 끝말잇기 이기는 법 [내부링크]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한방단어에 당할때가 있어요. 사실 생각해보면 방어할 수 있는 단어인데도 갑자기 생각하려면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죠. 특히 렌즈와 같은 단어를 만나면 머리가 하얘지기 마련이에요. 즈로..

고양선 식사역 유치, 가능한 과제인가 [내부링크]

2019년 5월 7일, 3기 신도시의 하나로 고양 창릉이 지정되면서 창릉 신도시가 개발될 예정이죠. 이에 따라 교통대책으로 고양시청에서 새절역을 잇는 고양선(가칭)이 건설될 예정이며 이 노선은 서울 경전철 서부..

팔콘 앤 윈터솔져 / 디즈니 플러스 마블 드라마 [내부링크]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공식적으로 2대 캡틴 아메리카가 된 팔콘이 윈터솔저와 함께 돌아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인 마블 디즈니 플러스에서 드라마로 제작되는 <팔콘 앤 윈터솔저>입니다. 드라마로 제작되기..

게껍질 쓰레기 / 게껍질은 일반쓰레기 or 음식물 쓰레기? [내부링크]

겨울철에 바닷가를 가면 생각나는 수 많은 음식이 있죠. 그 중에도 찬바람이 쌀쌀하게 불면 꽃게 찌개가 생각이 나는데요, 요즈음은 코로나 때문에 섣불리 움직이지도 못해서 외식도 어려워요. 그래서 집에서 매..

나얼 - 서로를 위한 것 뮤비 여자 배우 남자 배우 [내부링크]

2020년 12월 21일 오후 6시, 가수 나얼의 신곡이 발표됐습니다. '서로를 위한 것'이라는 제목의 발라드로 이번 곡 역시도 작사 작곡을 모두 나얼 본인이 직접 했네요. 노래 발표와 동시에 뮤직비디오도 공개가 되..

조셉트 첼시부츠 John / 남자 첼시부츠 추천 [내부링크]

코디에는 기본템이라는 것들이 있습니다. 운동화 중에서는 컨버스 척 테일러, 반스 올드스쿨 워커는 팀버랜드 6인치, 더비 슈즈는 닥터마틴 3홀 같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을 말하죠. 부츠에서는 아무래도 첼..

달러구트 꿈백화점 줄거리 / 베스트셀러 후기 [내부링크]

저에게 있어 2020년의 마지막이 될 지도 모르는 책을 읽었습니다. 올해는 유독 독서를 많이 못한 해가 되었네요. 회사 일에 치이는 것은 물론 블로그라는 것을 새로 시작하고, 투자도 본격적으로 시작한데다 운동..

나이키 MMW 4 / 나이키 출시 일정 12월 21일 / 나이키 줌 MMW [내부링크]

오랜만에 꽤 하이엔드 급 신발이 발매됩니다. 최근 지방시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매튜 윌리엄스(Matthew M Williams)와 콜라보한 나이키 줌 004 MMW 출시 일정이 곧 시작됩니다. 실루엣만 봐도..

원더 우먼 1984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나요? [내부링크]

DCEU(DC 확장 유니버스) 세계관에서 흔치 않은 성공을 거두었던 여성 히어로, 원더우먼이 속편인 2편으로 찾아옵니다. 2편의 정식 제목은 원더우먼 1984로 2017년 개봉한 <저스티스 리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쿠어 니트 탑필 울 라운드 니트 리뷰 / 사이즈 팁 [내부링크]

겨울에 편하게 입기 좋은 상의는 단연 맨투맨과 니트죠. 그 동안 맨투맨은 여러벌 사서 이제 스트릿이나 캐주얼 룩은 많은데 약간 댄디한 스타일의 옷이 없어서 니트를 하나 장만했어요. 코트 맛집으로 유명한 브..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 구매금액 10% 환급받기 [내부링크]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아셨나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이라는 명칭으로 국가에서 진행중인 사업이 있습니다. 10% 저렴하게 가전제품을 구매한다는 것과 같은 것이죠..

까망칸쵸 리뷰 / 편의점 신상 / 칸쵸 바닐라 [내부링크]

최근 제가 리뷰를 진행한 열려라 참깨라면도 그렇고 요즘 롯데에서 신제품을 활발히 내놓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칸쵸의 새로운 맛, 까망칸쵸 바닐라 맛을 출시했어요. 예전에 롯데에서 출시했던 거꾸로 수박바처..

츠로 시작하는 단어 / 끝말잇기 방어 [내부링크]

끝말잇기를 하다보면 방어하기 힘든 단어들이 있죠. 그 중에 하나가 스포츠라는 흔한 단어 입니다. 츠로 시작하는 단어, 번뜩 생각나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스포츠라는 단어를 방어할 수 있는 츠로 시작하는 단..

나이키 사카이 베이퍼와플 응모 / 나이키 드로우 일정 12월 17일 [내부링크]

지난 번 나이키 드로우에서 아~주 많은 분들이 낙심하셨을 그 녀석이 돌아옵니다! 바로 사카이 베이퍼와플입니다!(소리 질러~) 11월 초에 두 가지 컬러가 먼저 나왔었죠. 사카이 x 나이키 베이퍼와플 ‘블랙 앤드..

롯데상품권 사용처 / 온라인 사용처 (검색가능) [내부링크]

오랜만에 문자 메시지를 정리하다가 횡재를 했어요. 이미 오래 전에 지난 추석 때 받은 모바일 롯데 상품권을 발견한 게 아니겠어요. 마치 작년에 넣어둔 옷에서 찾은 돈 같은 느낌이랄까요. 상품권을 발견하자..

스마트폰에서 Ctrl+F(찾기, 검색하기) 하는 방법 / 컨트롤 에프 [내부링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컴퓨터 단축키가 뭔지 아시나요? 바로 Ctrl+F 즉 찾기, 검색하기 기능인데요, 맥에서는 cmd + f 로 사용하는 바로 그 기능입니다. 많은 텍스트 중에서 내가 딱 원하는 내용을 손쉽..

나이키 드로우 일정 12월 10일 엠부쉬 덩크 하이 드로우 [내부링크]

엠부쉬 덩크 하이 드로우 일정이 12월 10일에서 12월 11일로 하루 밀렸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나이키에서 하이엔드 급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엠부쉬와 함께 작업한 덩크 하이를..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 문화누리카드 발급 방법 [내부링크]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백범일지 '나의소원' 김구 - 문화는 그 나라의 최고의 경제적 가치를 지닌다는 말이 있죠. 우리나라도 봉준호, BTS, 손흥민 등..

사이버펑크 2077 사양 / 사이버펑크 2077 출시일 [내부링크]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관심을 가질만한 게임이 이제 곧 출시됩니다. 바로 사이버펑크 2077 인데요! CD PROJEKT RED사에서 만드는 오픈 월드 RPG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5와 엑스박스, 윈도우..

고기 깻잎 이혼 사유 / 우리 이혼했어요 [내부링크]

얼마 전 새롭게 편성된 TV조선의 예능 '우리 이혼했어요'가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죠. 이혼한 연예인, 셀럽 부부가 다시 만나 한 집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관찰하는 예능으로, 이혼 후 새로운 관계에 대한 가능성..

수트서플라이 아울렛보다 싸게 사기 + SSF샵 쿠폰 [내부링크]

남자 직장인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옷, 정장. 물론 요즘엔 자유복이나 세미 정장을 입는 회사도 많지만 저희 회사도 그렇고 아직은 많은 회사에서 남자는 정장을 요구하곤 하죠. 신입사원 때야 적당한 캐릭터 정장..

대형마트 롯데마트 휴무일 12월 [내부링크]

1.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 일전에 한 번 제가 포스팅 해드린 적이 있었죠. 대형마트 휴무일 계산법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을 의무휴업일로 지정된다는 이야기였는데요, 다시 한번 정리해봅시다. 달력 상에..

열려라 참깨라면 파는곳 / 후기 [내부링크]

요즘처럼 기업들의 콜라보(협업)가 활발했던 적도 없던 것 같습니다. 곰표 밀가루가 맥주로 나온다던가, 삼립에서 허쉬 초콜렛맛 호빵을 내놓는다던가 말이에요. 라면계에서도 짜파구리와 같은 자사 제품을 퓨전..

트롯 전국체전 송가인 나태주 하성운 초호화 코치진 출연 [내부링크]

트로트의 살아있는 역사! KBS 초대형 프로젝트 <트롯 전국체전>이 그 막을 올립니다. 글로벌 K-트로트의 주역이 될 전국 팔도 트로트 유망주들이 모여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인데요, 초호화 코치진까지 함께..

NFL 맨투맨 사이즈팁 / 슈퍼위크 할인 정보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 최저 온도가 영하권에 머무르는 한 겨울이 되었습니다. 아침마다 무슨 옷을 입어야할지 고민이 되는 날씨인데요, 겨울에는 역시 맨투맨 아닐까요? 요즘 제가 눈독을 들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딱히..

다이소 먼지제거 스프레이 2,000원의 행복 [내부링크]

며칠 전에 데스크탑의 그래픽 카드를 바꾸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저가 그래픽 카드로는 4K 영상을 수월하게 시청할 수 없었을 뿐더러, 최근 친구와 가볍게 즐기고 있는 피파온라인이 종종 렉이 걸렸기 때문이죠...

전동킥보드 법개정 / 운전면허없이 탈 수 있을까? [내부링크]

2019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이제는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 전동킥보드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2019년 4월에 비해 2020년 4월에는 그 전동킥보드 공유 시장이 약 6배 성장했다고 하..

대형마트 홈플러스 휴무일 12월 [내부링크]

주말엔 마트에 자주 가곤해요.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에 마트를 자주 가기도 하지만, 금토 중 마트에 갈 시간이 없었다면 일요일에 가야될 때도 많죠. 하지만 대부분의 마트는 대형마트 규제로 인해 일요일마다..

나이키 드로우 일정 11월 28일 에어 조던 4 파이어레드 [내부링크]

나이키에서 드로우할 만한 가치가 있는 신발을 알아보는 나이키 드로우 일정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에어 조던4 시리즈에서 오리지널 출시 모델인 파이어레드 컬러 드로우를 알아볼게요. 겉으로 보기엔 일반 조..

로또 세금계산기로 당첨금 실수령액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말이 되면 늘 생각나는 게 하나 있죠. 바로 로또 복권! 토요일 저녁에 추첨을 하기 때문에 금요일 즈음부터 행복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곤 합니다. 1등 당첨이 되면 뭘 사야할지, 또 누구한테까지 알려야 할지..

편의점 야식 이마트24 양념곱창볶음 [내부링크]

가끔 야식이 당길 때가 있죠. 그것도 매콤하고 짭짤한 곱창볶음 같은거 말이에요. 그런데 저처럼 혼자 사시는 분들은 배달 시키기도 애매해요. 저녁식사도 아닌데 배달을 시키려면 최소한 2인분 정도는 시켜야 하..

데이미언 셔젤 감독 차기작 바빌론(Babylon) 소식 [내부링크]

데이미언 셔젤 감독, 다들 아시죠? <위플래시>, <라라랜드>, <퍼스트맨> (공교롭게도 다 4음절의 제목을 가진 영화네요) 감독 데뷔 후 단 3 작품만으로 믿고보는 천재 감독이 된 영화인입니다. 이미 2017년엔 영..

방어회 영등포 맛집 '목포횟집' / 대방어 부위 [내부링크]

찬바람이 부는 본격적인 겨울이 되자 횟집들이 드디어 이 회를 개시하기 시작했어요. 바로 대방어입니다!. 저는 아직 대방어를 먹어본 적이 없없는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더 심해지기 전에 미리 송년회도 할..

공덕역 맛집 클래식햄버거 / 쉑쉑버거보다 맛있는 집 [내부링크]

최근 맘스터치의 고급화 전략에 대한 비판이나, '리얼비프버거는 9,500원을 내고 욕을 할 수 있는 티켓이다'라는 우스갯소리가 들리고 있죠. 롯데리아의 밀리버리 버거도 그렇고 요즈음 패스트푸드계 현황이 좋은..

갤럭시S21 루머 총정리 / 스펙, 출시일, S펜 [내부링크]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21에 대한 소식이 점점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21 출시일이나 스펙, 그리고 더 상세한 디자인까지 오피셜과 비슷한 수준의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이번에 알려..

버거킹 소불고기버거 신제품 리뷰 / 직화소불고기버거 세트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버거킹의 신제품, 직화 버섯소불고기버거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주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기간이어서 그런지 자꾸 인스턴트식품이 당기네요. 그래도 신제품이니까 죄책감 없이 맛있게 먹고 0kcal..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대체재! 서울약사신협 명작 홍삼정 스틱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연말이라 그런지 기력이 달리기도 하죠. 그래서 저는 보통 겨울에는 홍삼을 먹는 편인데요, 처음에는 미생에서 한석율이 늘 입에 달고 살던 정관장 홍삼정 스틱을 보고 좋..

나이키 피마원2 응모하는 법 / 나이키 피마원 포스 드로우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GD가 디자인한 나이키 피마원 포스가 다시 발매되었습니다! 11월 11일 피스마이너스원 홈페이지에서 먼저 선판매가 되었는데요, 드로우 방식이어서 많이들 당첨에 성공하지는 못하셨던 것 같아요. 그..

메종키츠네 가디건 / 메종키츠네 뜻 / 매치스패션 첫구매 할인코드 [내부링크]

온도가 내려갈수록 두꺼운 옷 하나 입는 것보단 얇은 옷을 여러겹 입는 것이 더 따듯한 법이죠. 그 핑계로 오랜만에 가디건을 하나 장만했어요.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메종 키츠네 가디건인데요! 매치스패션이라..

2020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 아이패드 TV 다이슨 구매정보 [내부링크]

1. 블랙 프라이데이란?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매년 11월의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로,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이라고 해요. 미국 같은 경우 소매업체는 1년 매..

이마트24 도시락 에그 스크램블 덮밥 / 편의점 도시락 [내부링크]

1인 가정이신 분들은 늘 저녁이 고민되시죠? 저는 평소 저녁에 밥을 잘 사 먹는 편은 아닌데요, 평일에는 점심을 회사 구내식당에서 먹다 보니 늘 과다한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섭취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 추천 앱코 해커 K662 [내부링크]

PC방을 조금 다녀본 분이라면 한 번 즈음 봤을법한 게이밍 키보드죠. 앱코 사의 게이밍 브랜드인 해커에서 나온 광축 키보드 K662입니다.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로도 추천을 많이들 하시지만 엄밀히 말하면 광축..

2021 공무원 봉급표 / 2021 공무원 임금 인상률 [내부링크]

어느덧 2020년도 연말에 다다랐습니다. 내년에도 2021년 공무원 합격을 위해 수험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수험생 분들을 위해 동기부여, 아니 돈기부여를 해드리기 위해 2021년 공무원 봉..

GV70 출시일 / 가격정보 / 컬러 및 실물사진 [내부링크]

개발 소식만 전해졌을 때부터 큰 반응을 얻었던 중형 SUV인 제네시스 GV70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 동안 수많은 예상도와 루머로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뜨거운 감자였는데 현대차에서 내놓은 오피셜 이미..

성동일 맨투맨 어텐션로우 후기 사이즈 팁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게 이제 진짜 겨울이 된 것 같아요. 겨울은 뭐다? 맨투맨이다. 늘 옷장을 열어보면 입을만한 옷이 없다고 느끼던 차에 뭘 사볼까 고민을 하다가 성동일 맨투맨으로 유명한 어텐..

신상 과자 농심 옥수수깡 파는곳 / 옥수수깡 편의점 가격 [내부링크]

요즘 핫한 신상 과자가 있죠. 농심에서 나온 옥수수깡인데요. 동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까지 모두 돌아다녀봐도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일반 편의점에서 팔지 않는다는 소식을..

마동석 마블 이터널스 개봉일 [내부링크]

마블의 영화에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배우가 등장하는 것은 사실 크게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수현 배우가 꽤 비중있게 나왔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의 주연급의..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자라면, 맥켈란 12년 가격 [내부링크]

제가 위스키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사실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2년 전 대학 시절 동기의 집에 놀러갔다가 위스키와 브랜디를 맛보고 눈을 뜨게 됐는데요. 그 때 처음으로 마셨던 위스키 중 하나가 맥켈란 1..

갤럭시S21 출시일 / 디자인 렌더링 미리보기 [내부링크]

며칠 전 아이폰12 시리즈의 순차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디자인에 큰 변화가 있었으며 향상된 성능만큼 반응이 꽤나 좋은데요, 갤럭시 유저인 저도 기변하고 싶어서 꽤나 혼이 났네요. 삼성페이의 편함을 잃지 못..

피파모바일 아이콘 얻는 방법 / 피파모바일 아이콘 포인트 [내부링크]

축구 게임의 영원한 1티어, FIFA 시리즈. EA에서 제공하는 피파20, 피파21이나 글로벌 피파모바일 같은 시리즈도 있지만, 넥슨에서 따로 서비스하고 있는 피파온라인이나 피파모바일 같은 게임도 있죠. 이런 피파..

서울원패스란? 서울ONE+PASS 사용방법 / 서울ONE패스 가격 [내부링크]

내가 몰랐던 새로운 서울을 만나는 시간, 서울ONE+PASS와 함께 하면 서울 각지의 관광, 체험, 공연을 최대 8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요! 1. 서울원패스란? 서울ONE+ 패스는 서울/경기지역의 주요 관광지에서 할..

미스터트롯 콘서트 서울 일정, 경기 일정, 예매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긋지긋했던 코로나를 뚫고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가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내일 10월 30일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 서울, 경기 순으로 콘서트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미스터트롯 콘서트 서울 일정을 알아보..

최연소 7급공무원 / 공무원 연봉 / 2020 공무원 연봉표 [내부링크]

작년 여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와서 화제가 됐던 글이 있습니다. 만 20세에 서울시 7급 공채 일반행정직에 합격한 합격생의 후기였습니다. 최근 <유퀴즈온더블럭>에 이 주인공이 나와 다시 화제가 되었는데요...

삼성전자 회장 이건희 별세 / 삼성전자 전망 / 삼성전자 상속세 [내부링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로벌 그룹 삼성전자의 총수 이건희 회장이 별세 했습니다. 10월 25일, 서울삼성병원에서 향년 78세로 이건희 회장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난 2014년 5월 10일 밤, 서울 한남동 자..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 / 푸르미카드 잔액조회 [내부링크]

꿈자람카드로 먹고 싶은 음식이 있는데 얼마가 남았는지 모를 때가 있죠?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어렵지 않아요. 꿈자람카드는 기존의 종이식품권을 대신하여 지원되는 급식카드로, 지정된 가맹점에서 급식..

색소침착엔 노스카나겔 연고 사용법, 노스카나겔 가격 [내부링크]

노스카나겔 색소침착 완화 효과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아니면 환절기라 그런지 요즘 얼굴에 트러블이 자주 일어납니다. 대학생 때만 하더라도 트러블이 일어나도 하루 이틀 정도면 가라앉고 흉도 지지 않았었는데..

퍼블리셔: HTML 수정해도 돼요? [내부링크]

서비스가 오픈을 하게 되면 그 이후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될까요? 당연히 아니겠죠. 대부분의 서비스는 유지보수라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간단하게는 메인 페이지의 이미지를 바꾼다거나 혹은 출력하는 정보..

광화문 작업하기 좋은 카페 개비스 커피 GABBY'S COFFEE [내부링크]

거의 3주만에 주말에 카페를 나서는 것 같다. 사실 얼마 전 라섹 수술을 하는 바람에 밖에 나가지 못하다가, 수술 받은지 열흘 정도가 되어 이제 슬슬 운전을 해볼까 싶어서 광화문으로 나섰다. 광화문에는 은근..

스마트 민방위교육(민방위 사이버교육) 이수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문자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민방위 교육을 받으라는 연락이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서 민방위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된다는 희소식이었습니다. 일명 스마트 민방위교육이라는 이름으로 교육 이수가 가능..

가짜사나이 2기 4화 논란의 가짜사나이2 Ep04 [내부링크]

벌써 구보 훈련을 한지 2시간이 가까이 되어가는 시점. 김병지는 앞선 훈련에서도 FM으로 받고, 어린 동기들을 챙기느라 기력을 이미 많이 쓴 상태다. 옆에서 같은 연배인 오스카 교육대장이 계속해서 퇴교를 권..

가짜사나이 2기 3화 가짜사나이2 Ep03 [내부링크]

*최하단에 이번 에피소드의 3줄 요약이 있습니다.* 지옥 같은 입소일의 밤이 지나고 진짜 훈련이 시작되었다. 간밤의 훈련이 6시 반에 끝났으니 잠도 못 잔 채 30분 만에 다시 교육을 시작하게 된 셈이다. 지옥주..

KBS2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넷플릭스 [내부링크]

KBS2에서 <출사표>의 후속으로 2개월 간의 공백을 깨고 드디어 새로운 드라마가 방영을 시작했어요. 고아라, 이재욱 배우 주연의 <도도솔솔라라솔>인데요, 달달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가 예상되네요. 극본은 <쇼..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내부링크]

적정량의 채소와 과일 섭취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식습관이죠. 그 중에서도 오늘은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는 타트체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트체리? 타트체리가 뭔데? 어디에 좋은건데? 1. 타트체리란?..

피파모바일 PC로 하기(+ 어몽어스 PC로 하기) [내부링크]

피파 모바일 PC로 할 수 있을까요? 어몽어스 PC로 하면 유료라던데 무료로 할 수 있을까요?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 모바일 게임을 하실 때 한 번쯤은 아래처럼 답답함을 겪어보셨죠? 작은 화면으로 하기 어렵다...

가짜사나이2 2화 Ep02 [내부링크]

*최하단에 이번 에피소드의 3줄 요약이 있습니다.* 2화는 저체온증 극복을 위한 냉수온 훈련이 1시간 30분이 지난 것으로 시작한다. 9월의 새벽, 게다가 바다라서 더 추울텐데 바닷물에 온 몸을 담그고 있으니 얼..

유튜버들의 유튜버, 김계란 나이 몸 3대중량 등 [내부링크]

와우! 친구들 빡빡이 아저씨야 피지컬갤러리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김계란의 등장을 알리는 말이죠. (웹툰 '공복의 저녁식사'의 작가 김계란이 아님!) 김계란님은 2018년부터 피지컬갤러리에 건강 관련 더빙 영상..

추석연휴 급찐살 빼기 feat. 굽네몰 소맛닭, 굽네 닭가슴살 만두 [내부링크]

이번 추석 연휴도 지난 설날과 다를 바 없었다. 명절만 지나고 나면 어김없이 늘어나있는 몸무게. 본가에서도, 집에 돌아와서도 어머니가 싸주신 명절음식을 먹고 자고 하다보니 2kg이 금방 불어버렸다. 남은 전과..

2020 나훈아 콘서트(테스형 뜻)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KBS 연구동에 이 포스터가 걸려 있었다. 매일 출근길에 보는 거라 '아 오랜만에 TV에 얼굴 비추시네?' 하는 정도의 느낌밖에 없었다. 그런데 방송과 동시에 20대부터 70대, 아니 모든 연령대의 화제..

가짜사나이2 1화 Ep01 [내부링크]

*최하단에 이번 에피소드의 3줄 요약이 있습니다.* 드디어 가짜사나이 2기가 시작되었다. 국군의 날에 맞춰 1화가 올라왔고 분량은 31분 37초 길이다. 가짜사나이 1기 1화가 25분이었던 것에 비해서 6분이나 더..

구글 애드고시 성공기(애드센스 승인 대란)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갑자기 이런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대란' 대란이라는 단어는 근래에 스마트폰을 싸게 구할 수 있는 경우 쓰이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아이폰11 pro 대란이라고 하..

안국 브런치 카페 '라라브레드' [내부링크]

송리단길, 석촌호수 브런치카페로 유명한 라라 브레드가 안국에 새로 생겼다. 잠실을 잘 가지 않는 나로서는 낯선 곳이었지만, 직장 동료나 송파에 사는 현에게 들은 바로는 아주 유명한 카페였다. 주말에 날씨도..

갓성비 제왕 노브랜드 버거 미트마니아 버거 [내부링크]

햄버거를 무지무지 좋아하는 내가 요즘 즐겨찾는 버거는 노브랜드 버거다. 나는 원래 맥도날드의 쿼터파운더치즈 버거 세트를 가장 좋아하는 치즈버거 덕후다. 그런데 노브랜드 버거가 런칭한 이후로 버거는 대부..

서비스 기획안을 작성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 [내부링크]

매년 일이 바쁘다고는 하지만 올해는 유독 신규 서비스 오픈 계획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페이지도 많지 않고 기능도 간단해서 금방 퍼블리싱까지 끝낼 줄 알았는데요... 여기서 저의 고질..

더 해빙(The Having) by 이서윤, 홍주연 [내부링크]

1억 4천만원 전세 원룸 2012년식 국산 중형차 4년된 11.5인치 미니 노트북 갤럭시S10e 에어팟2 무선충전버전 . . . 도대체 이걸 왜 읊고 있지? 싶을 것이다. 책 이야기를 하면서 왜 이것들을 썼는지 이야기하겠다..

기획사전 : 서비스 기획의 용어 6 [내부링크]

14. 세션(Session) A: 여기서 메뉴 진입하는데 오류 화면 뜨는데요? B: 이거 로그인한지 10분 넘었지? 세션이 끊겨서 그래. 실무에서 이런 식의 대화를 종종 하게 됩니다. 세션이란 네트워크 분야에서 반영구적이..

합정 카페 '콘하스(CONHAS)' [내부링크]

재택근무를 하면서 외출을 거의 못했기 때문에 오랜만에 햇빛이라도 받으려고 집을 나섰다. 장소는 집에서 가깝고 만만한 합정. 합정이 혼자서 방황하기 좋은 점은 개인 카페가 많기 때문인데, 사회적 거리두기 2..

테넷 후기(Tenet 2020 review) [내부링크]

8월 29일, 드디어 <테넷>을 보고 왔다. 개봉일이 마침 컬처데이라 볼까 말까 수십 번 고민하다가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난 것을 보고 포기했었다. 사실 토요일에도 볼까 말까 너무 고민이 되긴 했다. 그럼..

이태원/해방촌 탐방 - 오리올 & 노스트레스버거 & 피클피클 [내부링크]

1. Oriole Green 비가 꼬부기 하이드로펌프처럼 내리던 지난 8월 9일, 나는 현과 정을 만나러 해방촌을 향했다. 그날이 현의 생일이라 미리 약속이 되어있었는데 이렇게까지 비가 많이 올 줄은 몰랐다. 어차피..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2020 [내부링크]

! 해당 영화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신작 <프로젝트 파워>를 봤다. 이유는 단순하다. '단 5분 간의 슈퍼파워! 대가를 감당하라!'라는 마케팅 문구에 홀려 보게 되었다..

완벽히 준비된 상태는 완벽히 늦은 상태다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밤을 샜다. 낮잠을 많이 잤더니 밤에 잠이 오지 않았던 탓이다. 새벽 2시까지 드라이브를 하다가 마침 나랑 같은 상태에 놓인 친구 '신'을 만나기로 했다. 신과 만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도그냥님 같은 기획자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 활개를 치면서 많은 회사가 재택근무 조치에 들어가게 되었죠. 물론 저희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저는 이번엔 재택근무 대상자가 아니어서 사무실 출근을 하고 있지만요. 확실히..

기획사전 : 서비스 기획의 용어 5 [내부링크]

12. 웹 캐시(Web Cache) 서비스 기획에서 캐시라고 하면 웹 캐시(Web Cache)를 가리킵니다. PC에서 사용되는 캐시 메모리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 웹에서 활동하는 녀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웹 캐시의 주목..

영등포/당산 분식집 '포동이분식' [내부링크]

광복절 대체휴무로 꿀 같은 월요일이다. 연휴의 마지막 날이라 아쉬운 마음에 늑장을 부리기 아까웠다. 9시에 일어나서 가볍게 닭가슴살을 데워먹고 오랜만에 대청소 후 깔끔하게 씻었다. 날씨가 너무 좋아 당장..

잠과 효율에 관한 글 [내부링크]

당신은 하루에 잠을 몇 시간이나 자는가? 난 이직을 하고 독립을 하기 전까지 약 11개월 간 하루 5~6시간 정도를 잤던 것 같다. 그 당시 왕복 출퇴근 시간이 최소 2시간 반이상 소요되었다.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

기획사전 : 서비스 기획의 용어 4 [내부링크]

10. 웹뷰(Web-View) 만약 직접 앱을 만들어 운영하는 회사라면 '웹뷰' 혹은 '하이브리드 앱'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하이브리드는 익숙한 단어죠. 정확하게 설명할 수는 없어도 뭔가 두 개 이상의 것을 조..

식단조절(Diet) [내부링크]

대학생 때부터 시작해서 작가로 글을 쓸 동안에는 꾸준히 헬스장을 다녔다. 중량에 대한 욕심도, 운동에 대한 지식도 거의 없을 때라 남들 하는 거 따라 하면서 다녔던 시절이다. 그때는 축구도 자주 하고 날씬했..

여행에 대한 잡문 [내부링크]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3일간 휴가를 냈다. 주말까지 포함하면 닷새를 여름휴가로 쉰 셈이다. 그중 8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로 양양에 다녀왔다. 친구들과 매년 여름이면 바다에 놀러 가곤 하는데 올해의..

기획사전 : 서비스 기획의 용어 3 [내부링크]

8. DI 서비스 운영을 하다보면 반드시 듣게 되는 용어입니다. Duplication Information의 약자로 중복 정보라는 뜻입니다. 64바이트로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생겼..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by 글배우(feat. 밀리의 서재) [내부링크]

처음 서점에서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라는 책을 봤을 때 썩 마음에 들지 않았다. 종합 베스트셀러 코너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는데 느낌상 '마케팅을 잘했구나' 싶었다. 그렇게 느낀 이유는 두 가지 정..

기획사전 : 서비스 기획의 용어 2 [내부링크]

5. 인디케이터(Indicator) 위의 이미지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을 인디케이터라고 부릅니다. indicator라는 영어 단어 그대로 지표, 즉 뭔가를 나타내는 것인데요. 스와이프 되는 배너나 롤링 메뉴를 구현할..

기획사전 : 서비스 기획의 용어 1 [내부링크]

기획 업무는 다른 직군들과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직군에 비해 관련 지식을 찾기 어렵다는 점인데요. 개발자는 모르는 것이 있으면 GitHub(깃허브)나 스택오버플로우, OKKY 등에서 도움을 받습니다...

종로2가 밥집/맛집 '종로돈부리' [내부링크]

나는 특정 음식을 꼭 찾아서 먹는 타입은 아니다. 그렇게 특정 음식이 막 당기는 적도 없고. 배가 고프면 그냥 맛있는 것 중 아무거나 먹으면 그만인 타입이다. 그런데 오늘은 유난히 아침부터 먹고 싶은 음식이..

서비스 기획의 절차 - 下 [내부링크]

3. Production - 개발자와 가장 오래 있는 시간 퍼블리싱 파일이 개발자에게 전달되면 본격적으로 서비스 개발이 시작됩니다. 그전에 이미 화면안과 요건정의서는 공유되었기 때문에 개발자는 분석을 끝마친 상태..

[음악] 크러쉬 - 오하이오(Crush - OHIO) MV [내부링크]

평소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겨 듣지만 좋아하는 가수는 확고하다. 국내 남자가수 중에는 박효신과 크러쉬를 가장 좋아한다. 둘의 음악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누가 더 좋은지 단언할 수는 없지만, 최근 들어서..

어중간한 재능의 비극 [내부링크]

제목이 너무 자극적 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내 짧은 경험상 어중간한 재능이 좋은 결과로 끝맺음 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물론 진리의 사바사지만 높은 확률로 비극적인 것 같다. 최소한 일시적으로라도 그런..

서비스 기획의 절차 - 中 [내부링크]

2. Production - 디밀레 & 퍼밀레의 시간 디밀레와 퍼밀레, 뭔가 전문적인 용어 같고 좋죠? 사실 에밀레 종에서 나온 말로 디자이너와 퍼블리셔를 제물로 바쳐 만든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디자이너와 퍼블리셔를..

서비스 기획의 절차 - 上 [내부링크]

하나의 서비스가 탄생하기까지 많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7월 11일부로 기획자로 일하게 된지 딱 4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기획이 수월하지만은 않네요. 일을 잘하게 된다는 것은 업무의 매뉴얼화를 통해 효율성을..

선택에 대한 조언 [내부링크]

독립을 한 지 이제 1년이 가까워온다. 사실 독립을 결심하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 그때 정말 주변인들에게 많이 물어봤던 것 같다. 물론 나도 한 6개월 정도 친구랑 자취를 해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장단점..

내부관리자 기획이 싫어 [내부링크]

모두들 직장에서 하기 싫은 일이 있으시겠죠? 저는 어쩌다 보니 내부관리자 기획을 많이 맡고 있는데요. 백오피스, 어드민, 내부관리자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바로 그것입니다. 서비스 관리를 위한 관리자 페..

기획자가 가장 많이 해야 하는 행동 [내부링크]

기획자가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뭘까요? 기획자는 요건 정의서를 작성하고, 화면안도 그리고, 회의도(아마도 정말 많이) 하고, QA 혹은 UAT라는 검수 활동도 합니다. 신규 서비스를 기획중이라면 벤..

서비스 기획자의 의도 [내부링크]

서비스 기획자라는 조금은 거창한 직무를 맡고 일을 한지 어느덧 4년이 되었습니다. 2016년 7월 11일, 처음으로 서비스 기획자 타이틀을 달았으니 열흘만 더 있으면 정말 4년이 꽉 채워지겠네요. 이제 대충 제 앞..

성수동 탐방 - 앤드밀 & 오브젝트 & 블루보틀 [내부링크]

아무 약속도 없는 토요일 아침, 정과 현이 함께 있는 단톡방이 울렸다. "성수동 귀여운 문구점 가실 분?" 날씨 좋은 주말에 나들이 가고 싶은데 같이 갈 사람이 없는 현의 카톡이었다. 나와 정은 마치 약속이라도..

속초 여행/맛집/가볼 만한 곳 - DAY 2: 속초해수욕장 & 칠성조선소 [내부링크]

드디어 6월 13일 마지막 여행 스케줄이 남았다. 그래도 동해에 왔는데 바닷물에 발은 한 번 담가봐야 아깝지 않을 것 같아서 해수욕장을 계획에 넣었다. 개장한 지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

속초 여행/맛집/가볼 만한 곳 - DAY 2: 비단우유차 & 엄지네 포장마차 [내부링크]

동아서점에서 출판한 <속초 - 대한민국 도슨트>라는 책을 읽다가 '비단우유차'라는 가게를 보았다. 동아서점에서 정말 가까운 위치에 있는 밀크티 전문점이었는데, 평소 밀크티를 애정하는 나로서 그냥 지나칠 수..

속초 여행/맛집/가볼 만한 곳 - DAY 2: 문우당서림 & 동아서점 [내부링크]

속초에서의 두 번째 날이 밝았다. 어제 물회, 닭강정, 회(+초장), 라면 등 자극적인 음식만 하루 종일 먹은 우리는 깔끔하고 가벼운 아침을 먹고 싶었다. 숙소 근처 밥집을 검색하던 현이 보리밥집을 발견했고 모..

속초 여행/맛집/가볼 만한 곳 - DAY 1: 동명항 오징어난전 [내부링크]

현의 컨디션 난조로 닭강정을 먹고 잠시 휴식 시간을 가졌다. 1시간 정도 낮잠을 자고 나서 본격적인 저녁 식사를 위해 동명항으로 나섰다. 다행히 동명항도 숙소에서 멀지 않아서 도보로 이동했다. 3. 동명항 오..

속초 여행/맛집/가볼 만한 곳 - DAY 1: 낙산사(feat.중앙닭강정) [내부링크]

청초수물회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이번 여행의 유일한 관광지 스케줄인 낙산사로 향했다. 엄밀히 말하자면 낙산사는 속초가 아닌 양양이지만 정이 애정하는 장소이기도 했고, 청초수물회에서 10km 남짓한 거리..

속초 여행/맛집/가볼 만한 곳 - DAY 1: 첫 끼 [내부링크]

4월부터 6월 즈음 연차를 이틀 쓰고 2박 3일로 제주도 여행을 갈까 싶어서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그동안 너무 안 쉬고 일만 해서(허언) 평일에 좀 쉴 필요성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계산해보니 작년 11월 이후로..

당산역 맛집 '촌놈숯불닭갈비'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 친구 조가 갑작스레 동네로 놀러 왔다. 곱창을 먹고 싶은데 같이 먹어줄 사람이 없다는 것이 이유였다. 내 주변엔 곱창을 못 먹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 그중에 한 명이 조의 여자 친구다. 나머..

오즈의 마법사 by 프랭크 바움 [내부링크]

볼륨을 한껏 키우고 힙합을 듣고 싶은 날도 있지만 가끔은 발라드가 당기는 날이 있다. 독서도 똑같다. 어느 시기에는 자기 계발서만 종일 읽고 싶고, 어느 시기엔 소설만 한 무더기 쌓아놓고 읽고 싶다. 중고등..

구글 애드고시 도전기(진행중...) [내부링크]

누가 인터넷으로 돈 벌기 쉽다고 했는가? 콘텐츠로 수익을 내기 위해, 특히 애드센스 광고로 돈을 벌기 위해 제일 큰 산은 블로그 디자인도 글의 컨셉도 아니었다. 구글 애드센스 합격이 가장 큰 산이었다. 본격..

버거킹 신메뉴 '쉐이킹 프라이' [내부링크]

버거킹에서 깜짝 신메뉴를 내놓았다. 롯데리아의 양념감자에 대적할 '쉐이킹 프라이' 가격은 1,900원으로 구운갈릭/매콤치즈/스윗어니언 세 가지맛이 있다. 나는 매콤치즈를 구매했는데 칼로리는 287kcal로 웬만..

만나는 사람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feat. 카페 결) [내부링크]

나는 내 친구들 중에 가장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한 편이었다. 내 주변에 있는 사람은 대부분 평범하게 살기를 원했다(물론 평범함만큼 어려운 것도 없지만). "그냥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삶도 괜찮아. 나쁜..

'테넷' by 크리스토퍼 놀란 [내부링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1번째 장편 영화, '테넷'이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늘 그렇듯 놀란의 작품은 실제 상영일이 임박하기까지 정확한 플롯이 나오지 않는다. 지금까지 밝혀진 내용은 이렇다. '테넷Tenet..

미아사거리 곱창 맛집 '앗싸!곱창' [내부링크]

본가 근처인 미아사거리엔 곱창 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워낙 술골목이기 때문에 다양한 안주들이 있지만 유독 곱창집이 많이 모여 있다. 그런 만큼 곱창 맛집도 많이 있게 마련이다. 20년 가까이 단골인 페스티발..

개인주의자 선언 by 문유석 [내부링크]

<미스 함무라비>로 유명세를 얻은 문유석 판사의 2번째 산문집 <개인주의자 선언>을 완독했다. 그의 첫 번째 책은 <판사유감>이며 세 번째로 쓴 책이 <미스 함무라비>다. 이 책은 지난 번 들렀던 아크앤북에서 읽..

[영등포/당산 한정] 23,200원으로 치킨+피자+음료 배터지게 먹기 [내부링크]

오늘은 하루종일 대기의 연속이었다. 무릎 통증 때문에 찾아간 정형외과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는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3시간을 보냈다. 집에 돌아와 잠깐 쉬다가 4시에 예약한 미용실을 갔는데, 이중 예..

'깡'에서 배우는 우리가 창작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비의 깡이 완전히 역주행을 하고 있다. 1일 1깡, 1일 3깡을 넘어서 1일 7깡을 해야 진정한 깡팸이라는 소리까지 나온다. <놀면 뭐하니?>에 섭외될 정도니 얼마나 화제인지는 알 만하다. 물론 비는 왕년에 남..

을지로/시청/종로 냉면 맛집 '남포면옥' [내부링크]

지난 주말, 아크앤북 시청점을 들렀다가 우연히 근처에 있다는 친구를 만나게 되었다. 저녁 시간이 다되어 만나 무얼 먹을지 고민하다가 친구에게 메뉴 선택권을 넘겼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메뉴는 냉면으로..

요즘 책방 '아크앤북' [내부링크]

나는 매년 3~5개의 목표를 세우고 연말에 이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체크한다. 스스로 자기 계발을 늦추지 않고자 2017년부터 시작한 습관으로 어느덧 4번째 해를 지나고 있다. 그리고 매년 목표에 빠지지 않는 것..

긴급재난지원급 입금 기념 배달음식 '마시내 탕수육'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이 입금됐다. 전날 점심시간 즈음 신청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바로 입금이 되어 빠른 일처리에 놀랐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K뱅크 체크카드 실적을 생각해서 BC카드로 신청을 했다. 입금이 되자마..

서촌/경복궁 근처 한적한 카페 '슬로우레시피' [내부링크]

전공이 전공이니 만큼 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작가로 잠시 일했던 적이 있다. 일주일에 하루만 회사에 나가서 회의를 하고 나머지 시간은 재택으로 글만 썼었다. 그때 정말 많은 카페를 돌아다녔던 기억이 아직도..

멸종위기 - ④ (完) [내부링크]

       "*()&!#" 나는 바닥에 엎드려있는 상태로 눈을 떴다. 뭔가 웅성거리는 소리가 계속해서 들려왔지만 근원지를 알 수 없었다. 안경이 없어서 앞이 잘 볼 수 없는 상태라 답답함..

영등포/당산 빵집 '로티 드 뺑' 블랑제리 [내부링크]

평소 탄수화물은 하루에 한 끼만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평일엔 회사 구내식당에서 일반식으로 탄수화물을 먹고 저녁은 닭가슴살 혹은 삶은 달걀을 곁들인 샐러드를 주로 먹는다. 이런 식단을 두 달 정도 유..

북악산/인왕산/부암동/경복궁 맛집 '자하손만두' [내부링크]

몇 주 전부터 날이 따스해지면 등산을 가자 약속을 잡았었다. 애초 계획은 아차산을 등반하고 내려와서 닭한마리를 먹는 것이었는데... 아직 다친 무릎이 나아지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약속을 바꿀 수밖에 없었다...

멸종위기 - ③ [내부링크]

신발부터 바지, 상의는 물론 재킷까지 온통 검은색으로 갈아입었다. 스와치에서 챙겨온 디지털시계까지 검은색으로 맞췄다. 시계를 보니 막 새벽 1시로 시간이 바뀌었다. 교사는 걱정스런 표..

Too much is as bad as too little [내부링크]

달리기에 재미를 붙인지 한 달이 좀 넘자마자 사달이 나고 말았다. 4월 20일, 퇴근을 하자마자 집에 와서 옷을 갈아입고 공복에 러닝을 나섰다. 공복이라 그런지 몸도 가볍고 그 날 따..

멸종위기 - ② [내부링크]

"아니, 해독이라니 뭘요?" "외계인 비행선이 정육면체인데, 각 면마다 무슨 문자가 써져 있어요." 나는 지하 3층으로 모인 모든 사람들에게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었다.   "이 글씨를 ..

멸종위기 - ① [내부링크]

누구나 예상해왔듯 지구는 멸망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그저 예상보다 너무 이르다는 것만 다를 뿐. 또 우리가 예상하던 멸망의 원인인 핵전쟁, 지구온난화, 자원 고갈 등이 아니라는 것이 다른 점이다. 어..

이 정도는 돼야 살 만 하지 <연금복권 720+> [내부링크]

나는 매주 10,000원으로 몽상에 빠진다. 연금복권과 로또를 각 5,000원씩 사기 때문인데, 사실 지금까지 4등도 해 본 적이 없다. 그래도 꾸준히 사는 이유는 내 지인이 로또 1등에 당첨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기..

반스 올드스쿨 블랙/화이트(Vans Old School Black/White) [내부링크]

진짜 봄이 왔음을 알리는 듯이 아침부터 비가 내렸다. 4월 중순이 된 지금에서야 날씨가 좀 풀리는가 보다. 드디어 봄다운 옷을 입을 수 있겠네. 사실 근 몇 년 간 의식주 중에 '의(衣)'를 가장 신경 쓰지 않고 살..

러닝 습관 길들이기(Feat. Runday)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인해 많은 회사가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내가 다니는 회사도 3월부터 A조, B조로 나누어 격주로 재택근무를 하기 시작했다. 격주라고는 하지만 활동량이 현저하게 줄면서 살이 늘어..

빌리언즈(Billions) 2016~ [내부링크]

최근 넷플릭스로 보기 시작한 미국의 TV 시리즈, <빌리언즈>. 현재까지 방영한 4개의 시즌이 전부 업로드되어 있다. 올해 5월 3일부터 시즌5가 미국에서 방영된다고 하니 올해가 끝나기 전 우리나라 넷플릭스에도..

인간실격 [내부링크]

다자이 오사무의 소설을 읽어보셨나요? 저는 최근에야 읽었네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 때문에 나가지도 못해, 취업도 안 돼, 아무 것도 손에 잡히지 않는 차에 [인간실격]이라는 책을 알게 되어 단숨에 읽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