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redmango2의 등록된 링크

 sweetredmango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6건입니다.

신호위반 조회, 벌금 과 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 및 속도위반 확인 방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면서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운전자의 교통법규 준수인데요. 신호위반,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좌회전 신호위반, 교통 경찰관한테 잡히거나, 단속 카메라, 신호위반 신고 통한 민원접수 시 신호위반 벌금 부과됩니다. 신호위반 벌점 부과여부는 적발되는 방식에 따라 벌점 부과되는데 이 부분은 뒤에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신호위반카메라 찍혔다면 나중에 신호위반 벌금 부과가 되기 때문에 당시에는 지나갔어도 승용차의 경우 7만 원 벌금을 냅니다. 요즘엔 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 과태료 더 많이 냅니다. 이 부분도 뒤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더욱 교통법규 준수에 신경 써서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에서 신호위반 조회, 벌점, 벌금 및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14개 지점 총정리! [내부링크]

어느덧 따뜻한 봄의 푸릇함을 만끽할 수 있는 3월이 되었네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봄학기 개강을 시작했더라고요. 코로나 마스크 실외 자유착용이고, 벚꽃놀이도 좋지만 뭔가를 배우면서 친구 및 가족들과 취미도 하고, 추억 쌓는 프로그램이 없을까 고민 될 때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화나 놀이공원, 노래방은 너무 많이 가서 지겨워진지 오래 기도 하고요.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서 좋은 데이트 장소이자 자기계발 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14개 지점 중 가까운 곳에서 마음에 드는 강좌를 신청해보세요! 이 글을 통해서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봄학기 14개 지점 영업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모두 알게됩니다! 더보기 현대백화점 전지점 휴무일 2023. 0..

맘스터치 메뉴 및 행사 신메뉴 추천 [내부링크]

버거킹, KFC에 맞서는 국내 버거&치킨 브랜드인 맘스터치 메뉴, 메뉴 추천, 칼로리표에 대해서 준비했어요. 맘스터치는 특히 치킨패티 버거메뉴 후기가 좋습니다. 게다가 맘스터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양이 많아서 아직까지 큰 불만은 없는 듯합니다. 맘스터치 할인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맘스터치기프티콘 구매 시 할인받거나 맘스터치 모바일 앱 쿠폰, 쿠팡이츠/요기요/배달의 민족 배달앱에서 프로모션 진행 시 맘스터치 쿠폰 발급도 꽤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자세히 적겠습니다. 더보기 맘스터치 주문 시 단품/세트 구성 선택을 합니다. 맘스터치 버거(치킨) 세트구성 메뉴는 햄버거, 케이준양념감자, 콜라입니다. 보통 단품 가격에 2,000원 추가된 금액이 세트 가격입니다. 요금 추가 없이 세트구성 변경 가능합니..

우체국 택배 조회, 우체국 택배 보내는법 토요일 가능! [내부링크]

국내 배송업체 중 유일하게 해외 배송접수 가능한 우체국택배 이용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우체국택배 접수 후, 인터넷으로 우체국 택배 조회 가능한데 EMS, 소포, 등기 등 우체국택배 통해서 접수한 모든 배송물품 조회가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우체국 택배 조회'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택배배송 조회]가 바로 뜹니다. 운송장 번호는 - 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일 운송장번호를 모른다면, 아래 [운송장번호 없이 우체국 택배 조회 방법]을 참고하세요! 이번 글에서 우체국 택배 조회, 가격, 우체국 택배 보내는법, 토요일 접수 가능 여부까지 모두 정리했습니다! 더보기 우체국 택배 보내는법 1. 우체국택배 방문접수소포 예약 우체국 택배 보내는 법은 사전예약 후 방문접수 또는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수거하는 방문이 ..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마일리지 앱 할인 신청 1분 끝! [내부링크]

2020년부터 시행한 광역알뜰교통카드는 8년 만의 공공요금 인상에 따른 서율 교통비 부담을 느낀 사람들이 최근 많이 신청하고 있는 교통카드 중 하나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내놓은 알뜰교통카드 대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길래 1달에 얼마나 절약이 되고, 체크카드 발급 가능 여부, 즐겨찾기 등록 및 앱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했습니다. 더보기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되고, 카드사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서울 교통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여기서 최대 30%는 알뜰교통카드 최대 20% 할인과 카드사 교통비 할인 10% 가 더해진 거예요. 회원가입 가능 지역은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무인발급기, 대리발급 가능? [내부링크]

인감증명서 용도는 청약당첨 또는 부동산과 자동차 매매, 자동차등록 시 신분증 대신 제출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인감증명서는 금융기관에 제출할 일이 많은 서류입니다. 인감신고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등록 후 발급할 수 있고, 신고여부, 등록변경 또한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감증명서 등록 후, 주소지에 상관없이 전국 모든 동사무소에서 발급 가능해요.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능할까? 간편하게 정부24 에서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가능할까요? 답부터 말씀드리면 불가능합니다. 더보기 인감증명서는 행정기관에 신고된 인감이 자신의 인감이라는 걸 증명해 주기 때문에 법적 효력이 발생하는 증명서라서 방문 발급 외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즉 동사무소에서도 개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

네이버캘린더 pc 위젯, 네이버 쇼핑 블로그 캘린더 연동 효과적인 일정관리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깔린 삼성 캘린더는 1번도 써본 적 없고, 항상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할 일, 일정관리, 시간관리, 습관 트래커 어플을 각각 다운로드하여서 일정관리를 하곤 했어요. 네이버캘린더 전에 사용했던 tic-tok 앱은 다 좋은데 영어만 지원하고, 습관 생성 개수 제한이 있어서 불편하더라고요. 캘린더로 일정 관리+할 일+습관 트래커 모두 있는 무료어플 어디 없을까? 보통 일정 관리랑 할 일 관리는 함께 정리하는데 앱 2개로 나눠져 있으면 관리하기도 불편하고, 핸드폰 바탕화면 위젯도 많아져서 지저분해지고요. 구글 스토어에서 찾고 찾은 어플 중에서 네이버에서 만든 네이버캘린더 앱이 제가 원하던 일정관리 앱과 가장 비슷했어요! 네이버 앱도 사용 중이라 [네이버캘린더 연동] 가능해서 pc랑 핸..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영문 발급, 형제 나오게 발급하기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방법은 제일 간편하지만 출력은 안되고, 열람만 가능합니다만, 요즘엔 집집마다 프린트가 있어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가장 추천합니다! 더보기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 비용 무료에다가 pdf 변환도 간단합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프린터 고장, 잉크 부족, 프린터가 없다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외 무인민원발급 방법을 찾아볼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가족관계증명서 형제 나오게 발급하기, 영문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려드릴게요! 무인발급기 운영시간 제한 없는 곳 어디일까? 주말에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어디 있을까요? 무인발급기 24시간 운영 위치는 지하철 역사 내입니다. 늦은 시간, 주말 상관없이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능할 수 있어요. ..

카카오카드 교통카드 재발급 혜택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만든 카카오뱅크 이용하다 보니 연회비 무료인 카카오카드 체크카드 1장 갖고 있으면 괜찮겠더라고요. 눈에 띄는 큰 혜택은 없지만, 후불 교통카드와 해외 결제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네요. 더보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카카오카드 발급, 문구 넣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종종 카드를 잃어버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카카오톡 고객센터,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릅니다. -대표 고객센터: 1599-3333 -각종 사고신고: 1599-8888 -고령자 전용: 1599-8500 -해외전화: +82-2-6420-3333 카카오카드 발급 카카오뱅크 입출금 ..

카카오뱅크 적금 26주 적금, 자유적금, 정기예금, 세이프박스 [내부링크]

월급통장 다음으로 중요한 적금 통장 개설 전 이자와 우대금리 높은 은행을 비교하다 보면 적금 중에서도 괜찮은 은행들을 선별할 필요가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적금, 토스 적금, 농협예금 등 금리가 높은 적금과 예금들이 다양합니다. 오늘은 적금과 예금뿐 아니라 세이프박스로 잠시동안 맡겨도 받을수 있는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더보기 전 국민 사용 앱 카카오톡에서 출시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와 연동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주거래 통장은 아니어도 입출금계좌 1개씩은 보유하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카카오뱅크 예금 가입하여 재테크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26주 적금, 정기예금, 세이프박스, 저금통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 26주 적금 이자) 카카오..

해피오더 베스킨라빈스 메뉴 할인 배달 [내부링크]

아이스크림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잊지 않고 표시해 뒀다 알람이 울리게 해 둔 베라 31 데이 사이즈업! 날들이 있는데요. 베라31일 속한 달엔 베스킨라빈스 쿼터 사이즈 업해서 패밀리 먹는 맛이 쏠쏠하죠. 요즘엔 베스킨라빈스 메뉴 구성도 다양해지고, 베스킨라빈스 할인 쿠폰도 마음만 먹으면 받을 수 있고요. 사러 가기 귀찮을 땐 해피오더로 베스킨라빈스 메뉴를 고르고 (케이크도 가능) 할인 적용해서 간편하게 배달서비스로 집에서 받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스킨라빈스 블록팩 인기가 장난 아니던데, 어른이 먹어도 보관하기 좋아서 가격은 조금 사악하지만 가끔씩 사게 되더라고요? ㅎㅎ 더보기 혹은 어쩌다 친구가 준 베라 기프티콘 배달 주문으로 공짜로 먹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및 카드등록 [내부링크]

최근 실물 신용카드 오류가 자꾸 떠서 백화점에서 삼성페이 사용법 검색하여 삼성멤버스앱 카드등록까지 단숨에 끝냈어요. 요새는 마트나 백화점을 갈 때 굳이 실물카드를 다니고 다니지 않아도 사용하기 편한 삼성페이 사용 전엔 삼성 앱카드 현장결제 사용했는데요. 계산대에 갈 때마다 삼성앱 켜고, 비밀번호 누르고 시간이 꽤 걸려서 항상 긴장했는데, 핸드폰 하단 삼성페이 에지바 설정하면 핸드폰 꺼진 상태에서 바를 밀어 올려 실행하면 돼요. 그래서 더 이상은 앱이 필요하지 않을 거 같아 삭제해버렸어요. 지갑 대신 사용하는 삼성페이 활용도가 가장 높은 건 교통카드 결제인데요. 삼성페이 NFC 활성화 + 모바일 데이터 켜놓은 상태에서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해요. 이건 삼페 현장결제 할 때도 활성화시켜야 결제할 수 있어요. ..

운전면허증재발급 1종 운전면허증 2종 운전면허증 갱신 [내부링크]

운전면허증과 함께 본인 인증의 기능을 갖고 있는 주민등록증 활용도가 참 많습니다. 국내에서 자동차 1종, 2종 운전면허증 취득하면 매 10년 주기로 운전면허증 갱신 신청 필수인데요.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모르는 분은 본인 운전면허증에 '갱신 기간' 1년 중에 운전면허증 갱신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운전 면허증 갱신 기간 지나면, '운전면허증 갱신 과태료'가 부과되고, 1년 경과하면 면허취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과태료는 면허 1종은 과태료 3만 원, 면허 2종은 과태료 2만 원입니다. (단, 70세 이상은 2종 면허 적성검사 대상자는 3만 원입니다.) 더보기 운전면허증 재발급 갱신 신청 방법이 거의 비슷해서 같이 알아볼게요.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이유는 보통 분실, 주소이전, 개명의 이유인..

신세계 면세점 인터넷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포인트, 적립금 이용방법 [내부링크]

해외여행 떠날 때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면세점쇼핑리스트가 있을 정도로 알아두면 싸게 득템 할 목록들이 몇몇 있는 걸 아시나요? 서울에서 2곳의 공항인 김해공항 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점은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출국 전 인터넷 면세점 선결제 후, 면세점 인도장에서 수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면세점과 온라인 면세점 차이 중 좋은점을 궁금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온라인에서 구매를 해 편안하게 물건만 받으면 되는 일인데 인터넷 면세점 구매시 상품권+쿠폰+사이트 할인+적립금을 다 합쳐서 쓰면 오프라인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싸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항 면세점과 달리 온라인 면세점 이용시간제한은 없지만, 인터넷 면세점 주문 가능 시간 따로 있고, 출국 전 제시간 안에 면세품 구..

에너지바우처 에너지지원금 잔액조회 및 신청대상 [내부링크]

지역 난방비, 전기, 도시가스 에너지 요금 급등으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한다는 에너지지원금 뉴스가 나왔네요. 기초생활수급자 에너지바우처 추가지원 말고, 매년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등유, LPG, 연탄을 포함한 에너지 이용권을 매년 지급하여 난방비 절약 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금 제도입니다. 물론 아끼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좋은 제도는 가전제품을 살 때 1등급으로 사면 사용하는 동안에 전기절약도 되면서 영수증을 가지고 따로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을 하게 되면 일부 환급받을 수도 있는데요. 더보기 에너지 바우처는 여름 바우처, 겨울 바우처로 나뉩니다. 겨울 에너지 바우처 신청기간 올해 2월 28일이고, 겨울 바우처 사용기간 4월 30일까지로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

조기취업수당 신청, 조건, 금액 모의계산 [내부링크]

아르바이트나 직장 이직 및 퇴사를 하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국가에서 지급해 주는 '실업급여'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 일이라는게 생각보다 딱딱 떨어지는 경우가 잘 없잖아요? 실업급여 수급 도중에 재취업 성공을 하게 되면, 조기 재취업수당 조건 충족 시 신청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상향 조정되었거든요~ 본인이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미리 조기 재취업수당 모의계산기 이용해서 재취업 수당 금액 계산 가능도 하고요. 조기취업수당은 얼마간의 기간동안 지급되는지와 조건, 금액 및 조기 재취업수당 지급일도 함께 알아볼게요. 목록 1. 조기 재취업수당이란 2. 조기 재취업수당 조건 3. 조기 재취업수당 신청 방법 4. 조기 재취업수당 모의계산 5. 일용직, 자영업자, 이직 조기재취업수당 더보기 1. 조기 재취업수당이란 구..

메가 커피 메뉴 가격, 추천 음료 top 5 [내부링크]

저렴한 가격과 대용량 사이즈 커피로 점심시간 직장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메가 커피는 전국 지점이 상당히 많은 인기 커피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메가 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은 2,000원, 용량은 16oz로 약 473ml인데요. 하루 2잔 정도 마시면 3천 원 X2= 6천 원이고, 6천 원 X20일 정도로 가정했을 때 12만 원이 됩니다. 월급은 한정적인데 소비패턴이 고정이다 보니 메가커피의 적절한 가격과 적당한 맛에 자주 들리곤 하는데요. 스타벅스 그란데와 동일한 크기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메가커피 인기 음료 중 1L 메가리카노 3,000원 착한 가격과 맛으로 학생, 직장인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의 메뉴 추천 음료인 짐승용량 메가초코, 녹을수록 진한 커피 맛의 큐브라테, 달달한 퐁크러..

보건증 인터넷 발급, 검사, 유효 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보건소 보건증 발급은 주로 카페, 서빙, 음식점, 편의점 알바 등 식품, 요식업계 관련 직종의 사장, 종업원 모두 필수로 갖고 있는 자격증이 아닌 서류입니다. 식품첨가물 채취, 제조, 가공, 저장, 운반, 판매하는 일에 종사자라면 본인이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는 전염성 질병이 없는 것을 증명이 필수인 보건증입니다. 보건증은 건강진단결과서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아직까진 '보건증 떼러 가자'가 더 익숙하네요. 보건증 유효기간 1년으로 1년 1차례 주기적으로 갱신하게 됩니다. 보건증 발급을 한 뒤에 학교 급식 종사자 6개월로 보건증 유효기간이 다르다는 점 알고 계세요! 보건증 1년 유효기간 지난 보건증 발급은 재발급이 아닌 신규 발급에 해당됩니다. 보건증 재발급 신청은 인터넷 발..

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구직자, 실업자, 프리랜서 대상으로 300만 원~500만 원을 5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일 배움 카드 사용방법은 역량 개발, 자기 계발로 연봉을 올리고자 하는 재직자들 사이에서도 인기 많은 훈련금 지원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더보기 내일배움카드 자격 내일배움카드 재직자를 포함해 은퇴, 퇴직 후 부업을 찾고 싶은 중장년층,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알바를 알아보는 주부 등 만 15세 이상이면 모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직장인, 대학생, 인턴 직업 없어도 있어도 상관없이 발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내일배움카드 기간은 5년으로 금액에 맞춰 최대 5번까지 직업능력개발훈련 강의 또는 실습 할 수..

지하철 정기권 현금 영수증 구매, 등록, 환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매일 출퇴근을 하면 1달 지하철 요금만 약 7~8만 원 나옵니다. 정기권 금액 55,000 원으로 서울 전 지역 지하철을 이용되는 지하철 정기권은 현금 영수증 발급으로 소득 공제 혜택 있습니다. 지하철 정기권 현금 영수증 등록, 구매, 환불, 구간 환승에 대해서 이 글을 통해 알게 됩니다. 더보기 지하철 정기권 현금 영수증 소득 공제 혜택 연말정산 지하철 정기권 카드번호를 국세청 홈페이지에 선등록하면 소득공제 혜택 적용됩니다. 지하철 정기권 현금 영수증 등록 방법입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및 공동인증서 로그인 2. '현금영수증' 선택 3.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등록' 선택 4. '전용카드 등 등록하기' 선택 5. '휴대전화번호와 카드번호' 입력 카드번호는 지하철 ..

혼인신고 하는 법, 실업 급여 신청 가능, 출생 신고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요즘 많은 커플들이 결혼식 후 혼인신고는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정책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를 노리는 예비 신혼부부가 늘어났어요. 신혼 특공(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 1 가구 2 주택 비과세와 양도세 절세, 공동명의 세금 혜택 등이 있어요. 혼인신고 하는 곳은 시청 또는 구청이지만, 시간이 없다면 온라인 양식으로 시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혼인신고 하는 법, 준비물(필요 서류), 온라인 신청하는 법까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더보기 국제결혼 혼인신고 절차 태국, 베트남, 미국, 일본, 중국 등 외국인과의 결혼 신고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외국인과 혼인신고를 할 때 필요서류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혼인..

한국 전력 자동 이체 신청과 해지, 고객센터, 전기 요금 미납 연체 납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최근 난방비 고지서를 보면 요금인상이 어마무시하게 되었단 걸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전기 요금 할인 방법으로 자동이체 결제 카드사를 주기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카드 변경으로 미납, 연체된 전기요금 고지서를 받아서 바로 한전 홈페이지에서 납부했어요. 전기 요금 자동 이체 신청과 해지,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납 연체 시 납부에 대해서 적어 보도록 할게요.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한전 전기요금 할인 방법에 대해서 모두 알게 됩니다. 더보기 전기 요금 할인 방법 쉽게 받을 수 있는 전기요금 할인 방법부터 복지할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청구서 전기 요금 할인받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 청구서로 변경하면 매달 200원 할인받습니다. 신청..

근로 장려금 자녀 장려금 신청 방법, 소득과 재산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저소득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 및 사업자 가구에게 가구원 소득과 재산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는 근로 장려금과 자녀 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3 3, 5, 9월 신청 기간인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은 신청 자격과 소득 및 재산 기준에 변경이 있습니다. 국가 지원 장려금인 2023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지원 확대 되었는데요. 근로장려금은 맞벌이 기준 최대 330만 원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자녀장려금은 자녀 1 명당 10만원 늘어나 8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중복 신청 가능 2. 근로장려금 3. 자녀장려금 4. 반기, 기한 후 신청 5.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발급 더보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중복 신청 가능..

여권 발급 및 재발급 온라인 신청, 여권 발급 빠른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주춤했던 해외여행(리오프닝)이 다시 활기를 띄었습니다. 해외 출국 전 반드시 필요한 여권 발급, 재발급 소요기간과 온라인 여권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여권 발급 빠른 곳을 찾는 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여권 신규발급, 재발급 차이점 (발급 비용, 구비서류) 가장 많이 헷갈려하는 부분이 여권 신규발급과 재발급 차이점입니다. 아래 재발급 해당 사유가 아니라면 무조건 신규발급 대상자입니다.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입국 가능한 국가들도 있습니다. 보통은 6개월 이내 남은 유효기간으로 여권 갱신, 즉 신규발급 신청하는 분들도 많고요. 여권 재발급 신청 시, 여권 유효기간 만료 전 상태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유효기간..

패스트 파이브 가격, 지점 위치, 베네핏, 프로모션으로 저렴한 입주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프리랜서, 1인 창업, 소규모 스타트업 회사라면 1인 사무실 또는 소형 사무실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개인 사무실을 임대하려면 이것저것 신경 쓸게 참 많습니다. 보증금, 매 달 임대료, 각종 비품, 전자기기, 책상과 의자 등의 가구, 그 외 청소, 유지비용까지.. 생각만 해도 엑셀로 개인사업자의 예상 지출 금액을 야무지게 계산한 후에 사무실을 구하기를 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소규모 회사로서는 고정지출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확 줄일 수 있습니다. 이때 많은 1인 사업가들이 선택하는 곳이 공유오피스, 소호사무실입니다. 그중에서도 국내 41개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재계약 의사 86% 로 실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은 패스트 파이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

고용 보험 실업 급여 신청 방법 및 조건, 실업수당 수급자 알바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각종 정책지원금 및 혜택에 대해 알아두면 참~ 좋은데요! 그 중에서도 4대 보험 즉, 고용보험 가입자가 비자발적 퇴사로 재취업 전까지 나라에서 생계안정을 지원해 주는 실업급여, 실업수당에 대해 알아둔다면 큰 금액은 아닐지라도 생활에 보탬이 되니 좋은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실업급여와 관련한 모든 정보들을 상세하게 적어놨으니, 같이 체크해 볼게요! 당신은 실업급여 신청 자격을 모두 갖췄나요? 실업급여 신청 조건은 3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고용보험 180일 이상 가입자, 퇴사 사유가 비자발적일 것, 재취업 및 이직을 적극적으로 하는 사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후 실업 수당 신청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또한, 실업급여와 함께 신청할 수 ..

카카오톡 백업 톡서랍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및 가격, 구독 해지 예약 방법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은 다양한 편의 (메신저)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그런데 새 핸드폰이나 카톡 PC 버전에서 로그인 시, 최근 대화 내용과 사진, 링크가 안 보여서 당황스러운 적이 있어요. 카톡 대화 내용이 사용기기에 상관없이 실시간 백업되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kakaotalk 여러 서비스 중 ''톡서랍 플러스' 기능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가 뭔가요? 친구, 지인과의 [대화 내용, 사진, 링크, 파일, 메모를 실시간 자동 보관되어 어디서 로그인하든 데이터 유실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자체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카톡의 유료 서비스로 톡서랍 플러스는 첫 달 무료 사용 후, 데이터 보관 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져요..

트레이더스 회원제 클럽 가입 및 연회비, 셀프 계산대 사용 방법 [내부링크]

[트레이더스 회원제 클럽 가입 및 연회비, 셀프 계산대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코스트코와 달리 비회원도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내년부터 명칭을 트레이더스 홀세일로 변경하네요. 게다가 회원제 클럽 제도가 도입 돼서 유료 멤버십 회원만의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요. 그렇다면 트레이더스 회원이 누리는 혜택은? 트레이더스 얼리버드 100원 혜택은 22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가입자에 한해서 제공된 혜택으로 종료되었어요. 그럼 트레이더스 회원제 클럽 가입 및 연회비에 대해서 알아보고, 셀프 계산대 이용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트레이더스 할인 방법 2. 회원제 등급 및 연회비 3. 트레이더스 클럽 가입 방법 4. 셀프 계산대 이용 방법 더보기 트레이더..

바이오톡스텍 치매관련주 및 CRO관련주 [내부링크]

2022 한해 성과를 돌아보며 마무리하는 시간이 다가와 주식 거래 가능일도 3일뿐이 남지 않았네요. 국내 증시는 산타랠리가 오지 않고 금리인상과 더불어 코로나와 전쟁이 끝나지 않은 채로 코스닥 700선을 깨고, 개인의 매수세와 상반되는 외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이어졌습니다. 제 생각으론 추가 하락세가 이어질 가망성이 매우 높지만, 장기간 코스피와 코스닥이 바닥구간에 진입하면서 조금만 더 버티면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일 중요한 12월 27일(화요일)까지는 '배당권한 확보'가 가능은 기간이라 배당받을 계획이 있다면 날짜 참고하세요~ *대주주 기준 10억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가족합산은 폐지 전망입니다.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는 5천만 원 이상인 경우 세금을 내야 하는데 2년 유예되었습니다. 연말..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티브로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에스케이 브로드밴드에서 가입자 정보 조회가 안 되는 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얼마전 SK브로드밴드 결제 카드를 재발급받아 발급받은 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상담원에게 간단한 가입정보를 말하니 가입자 정보 조회가 안된다는 다소 황당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매달 카드 결제내역에서 SK브로드밴드 이름으로 약 1만원이 꼬박꼬박 결제되고 있는 상황 저처럼 티브로드 사용자가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네이버에 '티브로드'를 검색하면 SK 브로드밴드에 대한 정보만 나옵니다. 그 이유는 태광그룹 계열사이면서, 전국 23개 케이블 방송권역으로 종합유선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던 티브로드가 ..

카카오톡 새로운 기능! 공감 스티커 추가, 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카카오톡 버전 10.0.0에서 프로필 꾸미기에 재밌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 카톡 프로필은 자신을 표현하는 공간이자 친구의 일상, 감정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공감 스티커는 지인들과 간단하게 소통할 수 있어 페북의 좋아요,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기능인 듯합니다. 카톡의 공감 스티커와 페북, 인스타와 다른 점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감 스티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총 4종류의 스티커로 구성되어 단순, 슬라이드 형태별로 각 2개씩 있습니다. 가령 친구의 프로필에 축하 공감 스티커가 있다면 해당 스티커를 터치하면 공감이 됩니다. 친구의 스티커를 누른 후, 7일간 유지됩니다. 더보기 인스타그램과 다른 점은 공감한 친구 목록은 본인 외에 보지 못하..

기산텔레콤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드론, UAM, 통신장비, 5G) [내부링크]

코로나 19확산세로 중국의 통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천안문 사태 이후 시위가 점차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에 시진핑의 통제완화 조치 여부에 관심이 기울어지면서 주식 시장이 영향을 받아 화장품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약하고 개인의 매도세가 이어지는 국내증시를 기준으로 봤을 때, 추후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중국의 백신 접종률이 매우 낮은 수준이라 규제나 시위와 별개로 완화가 되었을 때의 여파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질 것이라 생각되어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사우디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공항(1300조 투자계획) 건설 추진에 첨단 항행 안전시스템 관련주로 부각되고, UAM 및 드론, 통신장비, 5G와..

웰크론한텍 주가 전망(2차전지, 리튬 및 니켈) [내부링크]

2차전지와 밀접관련된 광물이라는 자원에 대해서 생각하거나 들어보신적 있나요? 바로 생각나는 자원이자 시장의 사랑을 독차지한다 볼수있는 2가지 광물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데요. 첫번째 희토류는 지하자원으로 땅에서 구할순 있지만, 환경파괴가 워낙 심해서 중국이 전체 희토류 시장의 72%정도를 차지합니다. 두번째 리튬은 전기차 시장이 커질수록 각광받는 하얀 금= 화이트 골드라고 불리는 핵심 원소재입니다. 그 중 오늘 공부하게 될 회사는 핫한 2차전지 양극재 배터리, 리튬 및 니켈관련주인 웰크론한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목차 아래 더보기를 누를 시 상세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더보기 닫기 웰크론한텍 기업소개 실적 및 재무제표 매출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주)웰크론한텍 외인 일별거래 2차전지, 리튬, ..

서울리거 주가 전망 [내부링크]

미국 증시는 추수감사절로 인해 휴장을 하고, 국내 증시가 금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약보합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나쁘지 않았던 하루였는데, 아무래도 때맞춰 상승한 유럽증시의 영향을 받았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국내 코로나 19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 대규모 확진자가 증가추세로 돌아서면서 코로나관련 주식차트를 살펴봤습니다. 그러던중 제 기준에 괜찮다싶은 1가지 종목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시총은 가볍지만, 움직일땐 벌처럼 시원하게 올려주는 종목인 헬스케어관련주 서울리거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증시 장중 및 장마감 기준으로 시장의 관심이 어디로 쏠렸는지 알아볼게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상승으로 마무리한 종목은 늘 챙겨봐야 전체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1월 ..

다스코 주가 전망 [내부링크]

부동산 침체기가 찾아오면서 철근의 수요량이 감소한 요즘 국내 증시도 전반적으로 저평가 구간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하지만, 다우지수와 나스닥이 상승을 일으킬만한 강한 호재가 없어 여전히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 다행히도 빈살만이 방한 후 네옴시티와 관련된 여러 사업들이 체결되었는데요. 규모가 크고 사업도 다양하겠지만, 가장 먼저 진행하게 될 사업으로는 사람들 혹은 차가 지나다녀야 하니까, 사막 위의 도로가 포장될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생각보다 긴 시간 동안 이어졌는데요. 22일 젤렌스키가 휴전의 조건을 걸었지만 협상 내용이 타협점이 없어 보이지만, 미국의 바이든이 중간 역할을 잘 해낸다는 가정하에 마치 무언가를 준비하는 듯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들이 살짝씩 ..

현대모비스 주가전망(자율주행 및 수소차) [내부링크]

유럽(EU)에서 수소차 충전소가 1,500개로 늘어날 예정이고, 국회 본회의에선 수소법이 통과되기까지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방한시 사우디관련 수소차시범 충전이 있을 계획인데요. 현대에 들어서 에너지 고갈을 대비한 대체에너지를 찾기위한 노력이 이어지는 가운데, 수소차는 좋은 대안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관심 갖고 공부하게 될 주식은 수소차관련주이자 자율주행관련주인 현대모비스입니다. 오늘 장중에 관심이 쏠려 상승으로 마무리한 종목은 늘 챙겨봐야 전체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1월 15일 시장관심 종목 1. KH건설(226360)는 +30%로 마감 및 우크라이나 재건 수혜기대감으로 인해 상승 2. 일동제약(249420)는 +29.82%로 코로나19관련주..

미래에셋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 필요한 준비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최근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서 공모주에 참여했습니다. 개인 또는 법인계좌, ISA, CMA, 개인 연금 계좌들도 한 꺼번에 개설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증권 계좌 개설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미래에셋증권사에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개설하거나, 저처럼 앱으로 개설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비대면 계좌 개설이 절차도 간단하고, 준비물도 신분증과 타 은행 계좌, 핸드폰만 있으면 바로 개설됩니다. 무튼 미래에셋증권사로 참여한 에스비비테크 공모주로 80% 넘게 수익을 본 후기까지 적어봤습니다. 그럼 미래에셋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미래에셋증권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미래에셋증권' 어플을..

네온테크 주가(플라잉카 UAM) [내부링크]

하늘을 날 수 있는 자동차를 상상해본 적 있으신가요? 지금은 다소 생소할지 모르지만, 그 상상들이 현실로 다가와 많은 미디어 매체 속에서 등장하고 있어 놀랍고 신기한 기술력을 가까운 시일 내 일상 속을 파고들지도 모르겠어요. 오늘은 큰 틀로 보면 '네옴시티'인 탄소배출이 없는 청정에너지 친환경 도시 사업을 진행하는 사우디 왕세자의 방한이 17일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대기업들도 도시 건설 프로젝트에 대거 참여하면서 주식인으로서 관심을 안 가질 수 없잖아요? 그래서, 네옴시티가 쏘아 올린 사업 속에 포함된! 플라잉카, UAM(도심항공교통), 드론에 모두 연관된 네온테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더보기 플라잉카 UAM 뜻은? : UAM은 Uarban air mobility의 약자이고, 도심 항공교..

풀무원 주가전망 및 배당 [내부링크]

한국의 코스피 지수와 미국증시가 요며칠동안 잠깐 오름세의 느낌을 살~짝 내주었는데요. 여전히 하락장 속의 쉬어가는 타임이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줄곧 말했었던 일상생활에서 찾는 '친숙한 기업'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고 차트를 돌려봤습니다. 오늘 소개 할 주식은 식품관련주 중에서도 유달리 힘이 응축된 모습을 하고있는 코스피 상장사입니다. QUIZ) 해당 기업은 어디일까요? 마트에 가면 기업 브랜드를 흔히 볼 수 있는 기업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갈 만두, 얇은피만두, 노엣지피자를 판매하는 기업 생수를 포함한 생라면, 돈코츠라면을 판매하는 기업 ↓↓답안지↓↓ 더보기 정답: (주)풀무원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배당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풀무원 주가관..

PP카드 신청 신용카드 추천: 전세계 1300여개 공항라운지 이용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해외 출장이 잦은 분들, 아기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들은 탑승 전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이자, 든든하게 밥을 먹을 수 있는 공항 라운지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공항 라운지 입장 가능한 회원카드 발급방법은 2가지입니다. 전 세계 1300여 개 라운지 이용 가능한 PP카드(Priority Passcard) 회원 신청을 하거나, PP카드 회원 신청이 가능한 국내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2가지 방법 중에서 국내 신용카드로 발급받아 PP카드 회원 신청하는 방법이 훨씬 좋습니다. 그 이유는 해당 카드사가 제공하는 면세점, 실적 포인트, 다양한 쿠폰 등의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PP카드 멤버십 직접 신청, 손해인 이유는? 해외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PP카드를 ..

핀텔 주가전망 [내부링크]

2022 하반기 신규상장하는 종목이 유독 많아서 IPO에 관해 관심이 있다면 바쁜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아침부터 북한발 울릉도 공습경보로 인한 국내 코스피, 코스닥 시장이 일제히 파란불이 켜지면서 빅텍, 한일단조, 흥구석유, 엘컴텍이 상승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럴때, 신규상장한 종목 중 차트의 흐름을 바꾸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찾아야하지 않겠습니까 ㅎㅎ 장 중 눈에 띄였던 AI인공지능 관련주 핀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공습경보란? : 위험을 감지하고 미리 알려주는 신호(행위) ex)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처럼 전쟁이 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때문에 한국과 북한의 타이틀로 이슈가 발생하면, 언제나 국내 증시는 요동칩니다.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

폴라리스우노 주가 [내부링크]

코스피 상위 시총 종목들인 NAVER, 삼성전자, 카카오 주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코스닥은 개별주들의 움직임만 강하고 전반적으로 힘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를 둘러보니 제약주들이 많이 눌려있다 슬슬 들어 올리려는 반등을 꾀하고 있는데요. 그중 눈에 띄는 종목이 가발 및 탈모 관련주이자, 기업 오너가 장내매수를 진행한 폴라리스우노였기에 알아보겠습니다.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주가관련 소식 5. 가발 및 탈모 관련주 6가지 종목 6. 기업전망 및 목표주가 더보기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폴라리스우노는 합성사 사업인 가발용 원사생산 전북 완주군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터키에 지점을 보유하고, 화학사업인 시력보정용..

삼성전자 주가전망과 배당금 [내부링크]

어젯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강한 하락세를 보여 국내 증시를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외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네요. 27일 장중가 기준으로 얘기하자면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물산과 제지 관련주, 원전관련주, 피코그램정도가 눈에 띕니다. 오늘은 6만전자 탈환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장기 이평선을 뚫은 삼성전자에 대해 알아볼게요~ 더보기 코스피 KOSPO란? : 증권 시장에 상장된 종목들의 주식 가격을 작성한 종합주가 지수 코스닥 KOSDAQ란? : 전자거래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한국의 장외 주식 거래장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 혹은 중소기업이 중심이 되는 시장, 미국의 나스닥(NASDAQ)과 유사 삼성전자005930와 삼성전자우005935의 차이 : 주주 총회에서 의견을 행사 할 수 있는 '의결권'의..

연금복권720+ 온라인 구매방법 및 당첨구조 :: 1,2 등 동시당첨금액 얼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연금복권 시리즈 2로 돌아왔습니다! 시리즈 1은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할 때 헷갈리는 예치금 충전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어요.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 방법 (케이뱅크 필수)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 방법 (케이뱅크 필수) 직장인이라면 연금복권에 당첨돼서 당당하게 퇴사하는 모습을 상상해봤을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연금복권은 모든 조를 구매로 1,2등 동시 당첨만 되면 월 800만 원씩 10년간 수령할 수 있어서 sweetredmango2.tistory.com 연금복권 당첨 후, 몇 년간 일을 안해도 수령금으로 생활할 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럼 이번 글은 1,2등 동시당첨금액과 당첨 구조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로또와 가장 큰 차이점인 연금복권 1,2등 동시당첨 구조로 제 ..

SPC삼립 주가 불매운동 단기 여파일까? [내부링크]

불매운동 여파로 인한 주가 하락이라 판단될 만큼 국내 여론에서 SPC삼립에 관한 기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한만큼 처우개선과 대책이 논의 대야함이 틀림없는데요. SPC 계열사들이 다른 음식료 관련주에 비해서 유달리 많은데, 단기로 끝나지 않을 것 같아 계열사들의 피해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PC삼립 주가에 대해 알아보고 불매운동 단기 여파로 끝날 수 있을지에 대해 체크해 볼게요. 더보기 불매운동이란? : 어떤 특정한 상품 또는 제조국의 상품 또는 제조업체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는 (거부) 행위를 뜻 함 ex) 수입 제품에 관해서 불매운동이 시작되었다.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spc삼립 주가 차트(일봉) 3. 실적 및 재무제표 4. 매출..

대한전선 주가전망(목표주가, 배당금) [내부링크]

어젯밤 미국의 CPI 지수가 발표되고 순식간에 나스닥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1분 봉으로 봤을 때는 뻥-뚫긴 모양으로 뚝-하고 떨어져 한국의 코스피와 코스닥은 퍼렇겠구나 싶었는데, 다행히도 나스닥이 양봉으로 전환하면서 국내도 간만에 종목들이 상승을 해주어 주말을 행복하게 보낼 것 같습니다. 특히 핫했던 종목들 중에 휴마시스, 카카오게임즈, 금양, 신라젠(거래 재개하고 2일 연속 상한가) 정도가 기억에 남네요. 오늘은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후 하락하는 모습만을 줄곧 보이지만, 기업 자체로 봤을때는 꽤나 매력적이라 여겨지는 종목을 공부해 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네옴 시티 관련주이자 전선 관련주인 대한전선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볼게요~ 라고 써놨었는데, sk c&c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서 글 업로드가 늦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전망 [내부링크]

증권사에서 주식을 사고팔다 보면 안정적인 투자성향인 분들이 참 많죠? 혹은 큰 자금을 움직이는 분들도 시총이 큰 코스피 대형주를 매매하기도 하고요? 바이오주들은 배당주와는 거리감이 있지만 상위 시총임에도 불구하고 화끈하게 UP, DOWN이 있는 만큼 시장의 관심을 듬뿍 받는 섹터 기도 하지요~ 국내 내놓으라 할 만한 제약관련주들이 최근들어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이전에 매일 최고가를 경신하며 급등했던 한미약품과 hlb의 전성기를 생각하면 그리울다름입니다. 하락의 끝에서 관심 가질만한 종목이자 코로나19와 관련해서 위탁생산을 하며 발 빠르게 움직인 국내 바이오(제약주)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카카오페이 주가전망 [내부링크]

전날 미국 증시가 소폭 하락했으나 국내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곧 있을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가 중요한 시점에 대외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큰 악재는 푸틴이 핵 관련해서 어떤 자세를 취할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증시가 너무나도 저평가 구간이라 손이 근질근질하다지만 장세가 불안한 만큼 현금비중을 늘려 안정을 추구하는 게 낫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장 때 핫했던 종목이자 한국인이라면 카카오(주)계열사를 모르는 사람이 없어 국민주 반열에 껴있지 않을까 싶은 카카오페이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볼게요. 더보기 소비자 물가지수란? 소비자가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변동을 측정함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문배철강 주가 [내부링크]

얼마전 포스코 복구지연 우려에 철강주가 일제히 상승한 날이 있었잖아요~? 다행스럽게도 빠른 정상화가 될 것 같은 뉴스들이 쏟아지면서 상승폭을 반납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노조파업 이슈도 연관되 있었기에 관심을 계속 두고 있었는데요! 그런 tcc스틸, 대동스틸, 삼현철강 등이 다시금 기를 모으고 있는듯한 모습을 보여 철강주이자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이기도 한 문배철강(주)의 주가에 대해 알아볼게요~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문배철강 주가관련 소식 5. 철강주 8가지 종목 6. 기업전망 및 주가 더보기 1. 문배철강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거래소: 코스피, 시가총액867억 업종: 철강 및 금속 문배철강 대표자: 배종..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 방법 (케이뱅크 필수)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연금복권에 당첨돼서 당당하게 퇴사하는 모습을 상상해봤을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연금복권은 모든 조를 구매로 1,2등 동시 당첨만 되면 월 800만 원씩 10년간 수령할 수 있어서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국민연금 대체 가능한 노후대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남은 10년은 강남 아파트 월세가 부럽지 않은 100만 원씩 받을 수 있으니까요!!!!! 직장인은 칼퇴 후 바로 집 가서 쉬어야 하기 때문에 복권은 간편하게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구매해서 매주 까먹지 않고 꼬박꼬박 구매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사려면 예치금 충전이 필수인데, 동행 복권은 케이 뱅크만 취급하니 계좌가 없는 분은 계좌부터 만드세요~ 케이 뱅크는 주로 코인이나 복권 구매할 때 필수 은행에 속하니 개설해놓으니 꽤나 잘 쓰고 있..

네이버 주가전망 및 하락 [내부링크]

네이버의 주가가 소폭 상승세를 이어간 지 2일 정도 되었나요? 하지만 고점대비 많이 떨어졌다는 점에 선뜻 매수하거나 물타기가 꺼려지실 거예요. NAVER는 배당금을 떠나서 안정적인 회사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국민 주식이라 일컫을 만큼 많이들 매수하는 종목이니까요. 저조차도 타이밍을 보고 진입하려고 관심종목에 두는 회사 기도합니다. 매수 포인트로 염두하는 이유는 여전히 포털 서비스 순위 1위 및 다양한 사업구조를 통한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때문에 무작정 걱정만 하기보다는 NAVER 주가 및 하락에 대해 알아볼게요~ 더보기 물적분할이란? 모 회사의 일부 사업부를 분리해 신설회사로 변경 -> 변경된 신설 자회사의 주식 지분율 100%를 소유해 지배권을 확보하는 제도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잇츠한불 화장품관련주 [내부링크]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요즘 주식시장에도 찬바람이 부는데요. 10/04는 잠깐 반등이 이뤄졌는데, 나스닥 차트 기준으로 역 헤드 숄더 모양이 나온 상태라 주식비중을 늘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언제나 봄이 찾아오듯 주식시장에도 빨갛게 물들기를 바라면서 마스크 해제를 관련해 코로나의 끝이 온다면 가장먼저 각광받을 리오프닝 관련주이자 화장품 관련주인 잇츠 한불에 대해 알아볼게요~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화장품주 관련 소식 5. 리오프닝관련주(화장품) 8가지 종목 6. 기업전망 및 목표주가 더보기 1. 잇츠한불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소개: 모회사였던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을 포함한 마케팅 유통..

전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연회비 3만원 신용카드 3개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막혔던 인기 해외 여행지들이 조금씩 입국 허용이 되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탑승 전 잠시나마 커피를 마시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항 라운지를 연회비 3만 원 신용카드로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연회비 1만원으로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신용카드 추천글과 이번 글을 비교하여 신용카드 발급하세요. 연회비 1만원 신용카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연회비 1만원 신용카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연회비 1만 원 신용카드로 국내/외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비교, 추천하는 글입니다. 카드 서비스 혜택 중 공항라운지는 일부 서비스로 실적충족 조건 및 제공 서비스를 종 sweetredmango2.tistory.com 더보기 1. KB국민 탄탄대로 올 쇼핑 티타늄..

연회비 1만원 신용카드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내부링크]

연회비 1만 원 신용카드로 국내/외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비교, 추천하는 글입니다. 카드 서비스 혜택 중 공항라운지는 일부 서비스로 실적충족 조건 및 제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카드 발급하세요. 네이버 카드 비교 사이트에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에 해당하는 신용카드 중 3개를 직접 골라 추천드립니다. 1. NH20 해봄(농협) 해외 연회비 1만원으로 월 1회, 연간 2회 인천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농협카드입니다. 기본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지만, 라운지 무료 이용을 받으려면 50만 원 이상 실적을 충족시켜야 하고요. 대상 라운지는 '제1여객터미널 - 마티나, 스카이 허브 / 제2여객터미널 - 마티나(일반), SPC, 라운지 L'로 대상 라운지를 잘 확인해보셔..

노랑풍선 주가 [내부링크]

요새는 예전과 다르게 국내 여행을 하거나 해외여행을 주변 지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제 지인들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가깝게 여행할 수 있는 일본으로 많이들 놀러 가더라고요. 코로나19 때문에 잠시 주춤하는 여행심리가 회복세로 바뀔 수밖에 없던 '엔저'인데요. 엔화 환율이 1천 원대를 웃돌던 때와 9백 원대는 차이가 어무무시하잖아(?)의 느낌으로 다시들 엔화를 환전하고, 여행들을 하더군요. 여행관련주랑 환율이 무슨 연관이 있어?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달러 강세라 1400원을 돌파했다= 미국 여행을 가면 약달러 때보다 엔고 일 때보다 돈을 덜 쓰게 되는 이치입니다. 코로나19에서 완전히 벗어난 자유로운 여행의 시간이 다가올 것임을 상상하며, 여행관련주 노랑풍선 주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국세청 홈택스 사업자 현금영수증 가입, 신청 및 가입 의무 대상자 5분만에 끝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금년 사업자 종합소득세(종소세) 신고할 때, 현금영수증 미신청 가맹점으로 이른바 세금폭탄 맞은 분들이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을 위해서 방문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혹은 신규사업자의 경우 가맹점 신청 고지서를 받았지만, 신청방법을 몰라서 오는 분들도 있겠네요. 이번엔 국세청 온라인 홈페이지인 홈택스에서 사업자 현금영수증 가입, 신청 및 가입 의무 대상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현금영수증 가입 의무 대상자 현금영수증 미가입/가입 대상자 현금영수증 미가맹점보단 가맹점이 훨씬 많습니다. 사실상 거의 모든 업종이 현금영수증 가맹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현금영수증 가입의무 제외업종(개인사업자)부터 보시죠. 택시운송사업자 읍·면지역에 소재하는 소매업자 중 사업규모·시설·업황 ..

모비스 지능형로봇 및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모비스가 아닌 (주)모비스 주가 관련해서 알아볼 건데요! 모비스의 관련주로는 크게 3가지 AI인공지능 및 지능형 로봇 관련주이자 핵융합 관련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업 공부를 하다 보니 핵융합> AI인공지능> 지능형 로봇 관련주 순으로 밀접 관련이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가속기'관련된 사업 부분이 제일 인상 깊어 같이 참고하실 분은 글 내용 3번 부분을 유심히 보시길 바랍니다. (주)모비스 주가 관련해서 공부해볼게요~ -모비스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모비스 관련 소식 5. 지능형 로봇, AI, 핵융합 관련주 11가지 종목 6. 기업전망 및 목표주가 더보기 1. 모비스(250060)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

경복궁 별빛야행 야간개장 예매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9~10월 가을밤에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창경궁, 종묘, 조선왕릉, 세종 유적 궁능 야간 관람 가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헷갈리기 쉬운게 궁 야간 개장하면 미리 예약을 해야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추석기간인 9.9~9.12일 기간에 갈 계획이 있다면 경복궁을 제외한 덕수궁, 창덕궁/창경궁, 종묘, 조선왕릉, 세종 유적은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즉, 인터파크에서 미리 예약하지 않고도 야간 관람이 가능한 곳이라는 거죠! 9.12일 대체휴무일에도 정상 개방을 하고, 대신 9.13일 화요일은 휴무이니 그전에 미리 다녀오는 게 좋겠네요. 목차 더보기 경복궁 위치(주소) 경복궁 별빛야행 관람기간 및 예매정보 경복궁 주차정보 경복궁 한복대여(무료입장) 안내해설사 관련정보..

다이소 셀프계산대로 셀프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바다입니다. 크고 작은 생활용품 구매할 땐 다이소를 빼놓을 수 없죠! 그런데 다이소에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계산대 옆에 못 보던 키오스크가 생겼더군요. 다이소 멤버십 회원 적립부터 셀프 계산까지 빠르게 할 수 있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요즘엔 계산원 대신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가게들이 많은데, 드디어 다이소에도 셀프계산대가 생겼네요. 셀프 계산하면서 직접 사진을 찍으면서 셀프 계산 방법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들고왔습니다.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면 다이소 셀프계산대에서 헤매는 일 없을 것입니다! 더보기 다이소 셀프계산대로 셀프 계산하기! 다이소 셀프계산대는 타 키오스크와 사용방법이 살짝 달라서 헤맸네요. 왜 카드를 먼저 꽂은채로 바코드를 찍는 걸까요.. 무튼 다이소 셀프계산 자체는 어렵지 ..

한강 달빛 야시장 위치, 기간, 주차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한강 달빛 야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더보기 반포 한강 달빛 야시장 기간 이번에는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진행되고, 축제 기간은 2022.08.26~2022.10.01 토요일까지 열립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열리고, 100여 개가 넘는 푸드트럭에서 음식 및 플리마켓, 공연과 함께 한강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9월 2~3일은 휴장이고, 재개장 예정일은 9월 10~25일 사이입니다. 또한, 축제 기간 중 우천 시 휴장이니 일기예보를 보고 가시는 게 좋겠네요. 다음 지도에서 반포한강공원을 검색해서 지하철을 이용해서 반포 달빛광장으로 갔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고속터미널역(9호선) 9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지..

맘스터치 키오스크 사용법 :: 팝콘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오랜만에 싸이 버거로 유명해진 맘스터치에서 콜라와 치킨팝콘 알찬 구성의 "팝콘볼"을 먹었습니다. 맘스터치는 키오스크로 주문이라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헷갈릴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맘스터치 키오스크 신용카드로 주문하는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키오스크 주문 시, 신용카드의 앞부분이 위로 올라오는 점만 주의하면 크게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맘스터치 팝콘볼 후기 팝콘볼은 오리지널과 고구마 치즈 2개가 있고, 가격은 2,600원으로 동일합니다. 고구마 치즈보단 오리지널이 더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콜라와 팝콘볼 세트 구성이라 가성비 좋은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먹다 보니 포장해서 팝콘볼을 밥반찬으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하림 치킨 느낌. 더보기 맘스터..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내부링크]

코스피 지수가 2,500선을 깨면서 외인들의 매도세가 줄어들고 있지 않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래서인지 하락을 하는 종목들이 눈에 띄게 많았는데요. 그중에서 도드라지게 눈에 띈 (금요일 종가 기준) 장중 악재 뉴스로 -8.17%가 하락하는 종목이자 소액주주를 애타게 한 종목인 '카카오 뱅크'는 공모가만 하더라도 3만 9천 원이었고, 상장 당일만 하더라도 9만 원 선을 넘기면서 시가총액이 33조 원대였습니다. 어느새 카카오 뱅크 8/19일 기준으로 28,650원이니까.. 매물대를 들어 올리려면 엄청난 호재가 아니고서는 힘들겠어요. 국내 77만 명의 소액주주가 매수를 했다는 뉴스를 봤는데요. 쌈짓돈 모아서 카카오 계열이니까, 대기업인데, 우량주니까, 배당금 받으면서 기다리면 다 올라온다라는 마음으로 샀을 건..

SRT 온라인 예매 방법 :: 추석 예매 기간과 결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2022년 추석 연휴가 9.9~12일까지라서 한 달도 채 안 남았습니다. 추석이면 부모님을 뵈러 고향으로 내려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차 이용도 좋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열차 예매를 미리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로 고속버스, KTX와 SRT, 국내선 비행기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SRT 기차 온라인 예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저는 KTX만 이용했었는데, SRT는 지하철 3호선 수서역에서 타서 대구와 부산 호남지방으로 2~3시간 짧은 시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KTX는 청량리역, SRT는 수서역이니 집과 가까운 역에서 열차 예매를 하면 됩니다. 이 2개 열차의 도착역이 살짝 다르니 도착역도 고려하여 예매를 해야겠습니다. SRT 추..

헬로모바일 요금제 유심배송 + 개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SKT, LG, KT 3대 통신사 요금제는 아무리 저렴한 걸 사용해도 18,000원 미만은 없더라고요. 그래서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요금제가 저렴하고, 데이터와 통화, 문자 혜택이 많은 LG U+ 헬로모바일 요금제로 개통했습니다. 보통 가장 저렴하면서 혜택이 많은 요금제는 신규가입 당시이기 때문에, 꽤 심사숙고해서 요금제를 선택했어요. 헬로모바일뿐만 아니라 알뜰 요금제로 변경하려고 하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유심 구매와 개통 방법인데요. 핸드폰 대리점에 직접 가서 신규 가입하거나 요금제 변경을 하다 보니 집에서 혼자서 핸드폰을 개통하는 게 어색하고, 어려울 것 같았어요. 근데 직접 신청해보니 하나도 어렵지 않고, 오히려 요금제 비교해가며 개통 신청하니 편했어요. 요즘에..

HLB 주가전망 [내부링크]

국내의 제약주들은 대부분이 시밀러 바이오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특별함을 느끼지 못했지만, 유일하게 한 종목은 관심을 두고 지켜보는 제약주 에이치엘비가 있는데요. 내가 혹시라도 암에 걸리기라도 한다면?이라는 생각들이 나이가 들수록 무언의 공포로 다가왔던 시기라 '경구용항암제'라는 리보세라닙이 눈길을 끌었기 때문입니다. 제약주에 큰 흥미가 없을지언정 슈팅을 강하게 주는 종목인 만큼 에이치엘비가 오를 때는 3 종목을 같이 관심을 둬야 합니다.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에이치엘비 제약, 에이치엘비 파워는 같이 올라가는 힘이 강하고 시총이 작은 종목들이 좀 더 가볍다는 점도 숙지해두면 좋습니다. 오늘은 줄기세포치료 관련주이자 리보세라닙(경구용 항암제) 주인 에이치엘비 hlb에 대해 알아볼게요~ 더보기..

영화 할인 신용카드 추천 TO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나오고, 달달한 팝콘과 콜라를 마시면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영화관에 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영화관 할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조조할인부터 통신사 멤버십 할인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화티켓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마땅한 할인이 없다면, 발급받은 신용카드 혜택에서 영화관 할인이 있나 살펴보는데요. 연회비에 따라서 1회 무료 제공 또는 5,000원 할인까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화 할인 신용카드 추천 TOP 5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1. IBK 기업은행 - 무민 카드 연회비: 국내 1만 원 / 해외 1.2만 원, 가족 겸용 없음 기준 실적: 50만 원 이상 추천 이유 : 카페 및 베이커리가 쇼핑 20%..

까뮤이앤씨 건설주 및 목표주가 [내부링크]

요 며칠 폭우가 내리면서 난리도 아니었는데 한차례 더 비가 내린다고 하네요. 비가 얼마나 많이 왔던지 서울 곳곳의 아파트나 건축물 외/내부가 물에 잠기거나 보수공사할 곳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둘러보게 된 차트가 까뮤이앤씨입니다. 보통 건축물은 국토교통부에서 '시공능력 평가'를 매해 7월 말 정도에 공시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런 시공능력 평가에서 지난해(2021) 기준 까뮤 이앤씨는 13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 오늘은 재생사업, 민간사업,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관련주들과 연관성이 있는 까뮤이앤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더보기 - 시공능력 평가란? - 지난해 공사실적 및 경영능력 등을 고려한 종합평가라 볼 수 있기에 건설업종을 볼 때면 참고 지표 -까뮤 이앤씨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근로장려금 기한후 신청방법 :: 지급액 10% 감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자 대상으로 근로장려금 대상자에 포함된다는 걸 모르고,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으로 지급액 10% 감액되고, 11월에 지급액을 받게 된다고 신청 후 문자를 받았습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마감일은 5월 31일이라서 3개월 지난 지금에야 신청하니 감액 10%가 크게 억울하진 않네요. 저처럼 근로장려금 기한후 신청을 하려는 분들은 올해 11월 30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니, 기간 내 신청하도록 하세요.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및 조건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은 PC 홈택스를 통해서 공동 인증서 로그인하고 신청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조건은 크게 가구원수에 따라 총소득금액 기준에 부합하면 됩니다. 2022년부터 총소득금액이 200만 원 상향되어 더욱 ..

창경궁에서 종묘 연결길 :: 여름밤 궁궐담장길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버스를 타고, 창밖을 보던 중 음성광고 내용이 귀에 확 꽂히더라고요. "일제강점기로 끊어졌던 창경궁과 종묘 연결사업을.. 서울시에서 함께합니다." 일제 해방 77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곳곳에 일제의 잔재가 남아있는 곳이 많습니다. 이번에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는데, 일제강점기 전에는 창경궁과 창덕궁은 하나였고, 일제 강점기 이후 창경궁과 창덕궁에 도로를 만들어서 갈라놓은 것이고, 이 도로 때문에 창덕궁과 종묘 또한 갈라지게 된 것이고요. 2007년부터 시작한 역사 복원사업인 창경궁-종묘 연결길 완공이 굉장히 기쁩니다. 이번 율곡로 궁궐담장길 역사 복원 사업으로 궁궐 담장 500m 복원과 각종 나무 250여 종과 꽃들을 심어 사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뽐내기 때문에 계절별로 방..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 지각 무효 처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8월 17일 4호선을 이용하여 출근하는 많은 직장인 분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 명이었고, 1시간이면 도착하는 거리를 정확히 2시간 걸려서 겨우 회사에 도착했습니다. 당연히 지각이고, 연차가 날아갈 생각에 방법이 없나 검색해보니 '지하철 지연 증명서'라는 걸 역사 내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피 같은 연차를 위해서 도착역에 내려서 역 사무실로 들어가서 증명서를 받아서 회사에 제출했습니다. 더보기 지하철 지연증명서 받는 방법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받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저처럼 역사무실로 직접 가서 받는 방법이 있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인쇄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역사무실에 가서 직접 받는 방법이다. ..

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 - 모바일에서 30초만에 바꾸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SKT, LG, KT 3대 통신사에서 나온 저렴이 요금제 버전인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LG U+ 헬로모바일 CU 유심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마다 데이터 사용량과 문자, 통화 제공량이 상이하고, 종종 할인 요금제 이벤트 기간이 있어서 요금제를 변경하는 경우가 꽤 생기게 됩니다. 헬로모바일 유심배송 + 개통후기 헬로모바일 요금제 유심배송 + 개통 후기 헬로모바일 요금제 변경은 32일마다 1회씩 변경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직접 변경할 수 있고, 요금납부 시 이용할 카드사의 앱 > 정기요금 > 전화요금을 통해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 직후 5분 안에 변경된 요금제 등록 안내 문자메시지를 받게 되고, 모바일 앱에서는 2..

고용보험 피부양자 신청 방법 : 인터넷 신청 시 필요 서류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제가 4대 보험 가입자로, 즉 직장가입자라서 지역가입자인 부모님을 제 밑으로(고용보험 피부양자)로 신청했습니다. 고용보험 피부양자 신청을 건강보험공단에서 자동으로 해준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고, 저 또한 그랬는데요. 고용보험은 회사에서 등록해주지만, 피부양자 신청은 당사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 4대 보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찾아보니 이 사실을 모르고 지역가입자로 이미 지역가입자로 금액을 납부한 경우 나중에 건강보험공단에서 환급을 해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용보험 피부양자 신청방법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4대 사회보험 연계정보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필요서류를 들고 가서 제출하는 방법..

더벤티 스탬프 적립 멤버십 가입방법 :: 모바일 오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오늘은 흑당 밀크티와 스타벅스보다 맛있는 말차 프라페를 먹을 수 있는 더 벤티(the Venti) 스탬프 적립을 위한 멤버십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벤티는 아메리카노가 1,8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아메리카노 외에도 다양한 음료와 티,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더 벤티의 흑당 밀크티와 프라페 종류에 꽂혀서 2일에 1번씩은 꼭 들려서 마시고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프라페 위에 얹는 크림이 저렴한 크림을 사용해서 굉장히 느끼한데, 이 점만 빼면 음료 맛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럽니다. 더 벤티는 키오스크 주문만 가능하고, 결제 전 스탬프 적립을 원한다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1잔당 1개의 스탬프가..

대한과학 콜드체인 대장주 [내부링크]

한 여름의 무더위 날씨가 지속되면서 인터넷 장보기를 많이 하는 현시대에 유통업의 발달이 이뤄지면서 빼놓을 수 없는데, 그것은 바로 7월부터 의무화까지 된 콜드체인 대장주! 코로나19가 급속도로 번지면서 감염자 수를 어떻게든 줄여보고자 정부인데요. 백신을 해외서부터 들여올 때도(민감하게 반응하기에 콜드체인이 빠질 수 없습니다! 오늘은 콜드체 인하면 바로 떠올라야 할 '콜드체인 대장주'인 대한과학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더보기 콜드체인 용어 정리 더보기 콜드체인이란? : 신선식품 또는 백신 등을 최종 소비지까지 저장 및 운송되는 동안 저온 온도를 유지해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대한과학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대한과학 ..

초록뱀미디어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내부링크]

올해 5.2일부터 신주권 변경 상장일 전일까지(0525 해제)만 잠시 정지되었던 적이 있었던 초록뱀미디어의 경우 상폐나 거래정지에 대해서 잘 알지못했던 분들이 많아서 검색량이 급증했었습니다. 하지만, 초록뱀 미디어의 경우 과거 '액면병합'의 이유로 거래정지가 되었던 적이 있으나, 공시를 자세히 보시면 일시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라는 현대판 TV 채널이자 글로벌해서 전 세계를 매료시키며 한국의 드라마들이 시청률 고공행진이 이어져 여름만큼이나 뜨거운 관심을 이때, 돈이 몰리는 곳! 시장의 관심이 쏠리는 곳인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에 눈을 떼면 안 되겠죠? 초록뱀 미디어에 대해 알아볼게요~ 상폐와 거래정지 용어정리 더보기 #상폐 시즌이 종료가 되었어도 '거래정지'라는 게..

패스(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서울과 대구에서만 발급 가능했던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28일부터 전국에서 발급 가능해졌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2022.03.17 - [ 생활정보/증명서|신고방법] - 모바일 운전면허증 4가지 발급방법과 효력 모바일 운전면허증 4가지 발급방법과 효력 모바일 운전면허증 4가지 발급방법과 효력 술집 갔을 때 주민등록증이 없으면 운전면허증이라도 내야 하는데, 둘 다 안 가져와서 당황한 적 한 번씩은 다들 있을 거예요. 귀찮게 운전면허증 sweetredmango2.tistory.com 핸드폰 결제가 가능한 뒤부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및 현금을 들고 다니는 분들이 확 줄었는데요. 머지않아 모바일 신분증 발급으로 플라스틱 신분증의 발급도 확 줄어들 것 같네요. 모바일 운..

삼진엘앤디 주가전망과 배당 [내부링크]

와.. 코스피랑 코스닥에 외인이 들어오는 모습들을 보고 있자니 밤마다 미국 나스닥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빨간불이 켜질 때면 진짜 너무 공포에 떨었었나 싶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말이쥬? 이게 얼마나 유지가 될까 싶은 차트상 관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개인의 신용잔고는 나날이 상승폭이 커지고 있답니다. 상승폭이 줄어드는 어느날, 미친 듯이 내리는 하루가 시작되는 날, 그날부터 라스트 하락이 있을 테니까요. 비중을 늘린다거나 신용 혹은 미수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라며, 장기를 보기보다는 시세 분출할 때 적당히 익절 하며 수익을 얻는 종목들인 중소형주 위주가 좋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 공부하게 될 종목으로는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이자 주 매출처로 삼성 SDI와 KMBT, 삼성디스플레이 및 솔루엠 등 ..

코로나 생활지원금 3차 ::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7월 17일부터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이가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다시금 코로나 확산에 대한 걱정이 됩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7월 11일에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속하는 코로나 확진자에 대해서 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정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초반에 비하면 이번 3차 개편에서는 생활지원금이 눈에 띄게 줄어서 아쉽네요.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회사 출근이 불가능하거나 생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분들한테는 마냥 작기만 한 지원금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7월 11일 이후 개정된 코로나 생활지원금 3차 지원대상,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금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3차 코로나 생활지원금 3차 개편 중점사항 중위소득에..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2차 모집 :: 신청방법,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인 만 19세~24세에게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되는 2차 모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란?' 서울시에서 청년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이동 수단인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청년 지원사업인데요. 1차 때 비해서 신청 방법이 간편화되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는 교통카드로 신청이 가능한 점입니다. 마일리지 산정방법은 본인이 이용한 교통비의 10% 금액을 교통 마일리지로 되돌려줍니다. 이 교통마일리지는 5년간 유효하기 때문에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교통 마일리지 신청 기간은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하면 되고, 올해 12월에 적립된다고 합니다. - 신청 기간 : 7.11 오전 9시~8.31 오후 6시까지 - 지원..

7월 재산세 손택스 모바일 납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2022년 재산세 납부 기한이 8월 1일까지인 것 알고 계세요? 저는 7월 재산세 나오는 걸 깜빡했는데, 재산세 전자 이메일 신청으로 해놔서 이메일함을 확인하고서야 알게 되었어요. 재산세는 주택, 토지, 건축물에 대한 세금으로 1세대 1 주택 이어도 재산세가 1,2만 원 결제하는 게 아니라서 부담이 되네요. 공시지가 상승으로 재산세와 건보료(건강보험료) 오른 분들도 있을 거고요. 오늘은 재산세 모바일 납부 방법과 카드로 할부 결제하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더보기 재산세 전자고지서로 받기 환경보호와 편리를 위해서 모든 고지서를 종이고지서에서 전자고지서로 변경했어요. 일부 고지서는 전자고지서로 변경하면 약간의 할인도 해줍니다. 저와 같이 재산세를 전자고지서로 받고자 하는 분들은 ..

레몬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내부링크]

오늘자 코로나19 발생현황을 보면 확진환자가 7만 명이 넘는 수치인걸 확인할 수 있는데 기존의 코로나에서 변이까지 발생해서 그런지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야외에서 마스크 미착용자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인데요. 이미 진단키트 관련주들은 섹터 상승이 이뤄졌지만 마스크는 한차례 상승을 할 것 같은 차트들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마스크 관련주에서도 핫한 종목 레몬 기업의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볼게요. -레몬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레몬 주식 관련 소식 5. 레몬 외 마스크, 코로나19 혈장 치료 및 2차 전지 관련주 13가지 종목 6. 기업전망 및 주가 목표 더보기 1. 레몬 기업소개 및 주가 ..

대상(홀딩스)기업전망 및 주가 목표:: 청정원 [내부링크]

오늘은 외인의 수급이 상당히 들어온 걸 볼 수 있는 하루 기도 하고 환율이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를 상승 견인했는데요. 여전히 추가 하락이 있을 거라는 생각임에는 변함이 없지만 이렇게 붉게 타오르는 날 매매를 안 할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여름이면 시원한 카페를 자주 가는 편인데 한동안 주식시장이 좋질 못해서 집에 있는 홍초로 여름 나기를 하고 있습니다. 음식료 관련주이자 환율 하락 수혜 관련주인 청정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상(청정원) 글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대상(청정원) 관련 소식 5. 대상(청정원) 외 음식료 및 환율 하락 수혜 관련주 15가지 종목 6. 대상(홀딩스) 배당금 및 ..

온라인 면세점 할인 신용카드 BEST 6 :: 연회비 및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코로나가 끝나면 해외여행 계획 세우는 분들 많은데요. 또 해외여행하면 면세점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오프라인 면세점도 좋지만, 저는 주로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해요. 왜냐하면 오프라인보다 쿠폰도 많고, 적립금도 쏠쏠하게 쌓여서 다음번에 할인받아서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심지어 여행자 휴대품 면세한도 600달러에서 800달러로 상향할거라고 하니 조만간 면세점 쇼핑이 활기를 띄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온라인 면세점 결제 시 할인 또는 적립되는 신용카드 best 6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1. 1Q Global VIVA (원큐 글로벌 비바) 연회비 국내 1.3만원 해외 1.5만 원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전월 실적 구간에 따른 적립 한도가 있습니다. 온라..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격 월 4,900원 :: 쿠팡플레이 30일 무료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있는 토트넘 내한 경기가 쿠팡 플레이 독점이라 나쁜 경로로 보지 않는 이상 쿠팡 로켓 와우 멤버십 가입 필수였어요. 그런데 저는 이미 넷플릭스 회원이라서 쿠팡와우 멤버십 30일 무료체험 신청으로 보려고요. 쿠팡 플레이로 볼 16일 세비야 fc vs 토트넘 훗스퍼 경기가 매우 기대되네요!!!! 그럼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이 가능한 로켓 와우 멤버십과 무료체험, tv연결까지 함께 해봐요! 더보기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무료체험 신청 로켓 와우 멤버십 무료체험 신청을 하려면 일단 쿠팡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pc 무료체험 신청 : 쿠팡 플레이 검색 > 무료체험 시청하기 > 와우 회원 30일 무료 체험 시청하기 > 회원정보 입력 > 신청 완료 모바일 무료체험 신청 : 쿠팡..

KTX 할인 받고 가는 기차여행 13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올해 여름휴가가 7월 30일부터 시작입니다. 미리미리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야 원하는 여행지로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아닌 국내여행을 계획한다면 KTX 기차여행을 빼놓을 수 없겠죠? KTX 마일리지 쌓고, 모바일 결제하는 방법 KTX 예매 코레일톡 예매취소 및 환불규정 KTX 예매 코레일톡 예매취소 및 환불규정 추석이나 설날 KTX 예매를 코레일톡으로 자주 하곤 하는데요, 간편 결제와 마일리지가 잘 쌓여서 다음번 열차 예매할 때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결제할 sweetredmango2.tistory.com KTX 예매 할인을 받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여행 2일 전에 미리 예매하는 할인 방법입니다. 시간대에 따라서 최소 10%, 최대 30% 할인 예매할 수..

네오위즈(홀딩스)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내부링크]

어렸을 때를 생각해보면 학업보다도 친구들과 함께하는 게임을 했던 시간이 제일 즐거웠던 추억 때문인지 아직까지도 게임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유료결제를 해서 종종 혼났던 어릴 때와는 달리 성인이 된 지금은 마음껏 할 수 있으니 그거 하나 좋은 것 같은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어떤 취미 생활을 갖고 계신가요? 게임이란 게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이 있어서 그런지 늘 게임업계의 연봉이라던가 실적이 터질 때 보너스가 어마 무시하단 소리를 주위에서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오늘은 남녀노소 취향만 맞으면 인생의 동반자와 같은 게임주 네오위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네오위즈 글 목차- 1.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네오위즈 관련 소식 5. 네..

코스트코 할인 현대카드 11개 정리&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대량으로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트코에서 할인 또는 적립되는 신용카드가 총 11개입니다. 코스트코가 현대카드랑 제휴를 맺어서 11개 모두 현대카드에서 나온 코스트코 할인카드네요. 중점으로 비교한 건 연회비와 전월 실적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시 가장 중요한 2개 항목이니까요! 그럼 바로 코스트코 할인 현대카드 11개 연회비 및 전월 실적 비교하러 가보시죠! 카드 순서는 연회비가 저렴한 순으로 올렸습니다. 더보기 1.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연회비 1만원 | 전월 실적 x | 코스트코 1.5% 할인(횟수 제한 없음) 외식/카페&베이커리/대중교통/편의점/간편결제 1.5% 할인 레저/의료/통신/뷰티/문화/육아/금융/주유/오토업종 0.7% 할인 2. 현대카드 ..

JYP엔터테인먼트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내부링크]

요새는 각종 매체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보고 있으면 어찌나 예쁘고 멋지다고 느낄 수밖에 없을 만큼 재능이 많은 가수나 배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예전에 드라마 대사 중에 소속사 연예인에게 한 말이었던 내용 같은데 '혼자 그 자리에 올랐다고 생각하지 말아라, 함께한 동료와 소속사가 널 그자리에 앉혔다.'가 강하게 기억에 남는데, 엔터그룹주 중에 하이브의 방탄소년단이나 와이지 플러스의 블랙핑크가 있다면 JYP에는 트와이스가 있죠? 오늘은 제이와이피엔터와 트와이스 멤버들의 전원 재계약 소식과 함께 JYP엔터테인먼트의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볼게요. -JYP엔터테인먼트 글 목차- 1.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 JYP엔터테인먼트의 관련 소..

아이큐어 주가전망(치매패취) [내부링크]

고령인구는 증가하고 출산율은 낮아지는 현상이 심해지고 있는 현대사회의 문제점은 단기간에 개선할 수 없기에 정부 정책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며 관리될 수밖에 없는데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닌데 고령인구가 증가한다면 고령인구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이 무엇일까 생각해 볼 수 있을 거예요. 여기서 우리는 관심을 가져야 할 알츠하이머 병인 치매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퇴행성 뇌 질 한인 기억력 감소를 가장 먼저 보이는 병이지만 아직까지 완치는 없고 현대의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진행시기를 늦출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치매 관련주이자 3분기에 패치제 시판을 앞두고 있는 아이큐어 주가전망에 대해서 공부해봐요. -아이큐어 글 목차- 1.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매출 비중 추..

에너지 캐시백 신청 최대 400만원 지원 :: 전기요금 아끼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한차례 비가 내린 뒤에도 여전히 더위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절기상 초여름을 갓 넘은 7월 초인데 한낮 기온이 34도까지 올라 에어컨과 선풍기를 안 틀 수가 없는 날씨네요. 그래서 전기 소비량이 엄청 증가했다는 뉴스까지 나올 지경입니다. 정부에서 전기료 인상을 발표했지만, 더위 앞에 장사없죠. 차라리 전기료를 아끼거나 감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7월 5일부터 시작한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량 소비를 줄인만큼 최대 300만 원 현금 캐시백 지원사업입니다. 남용해서 사용하는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유도하고, 환경보호도 되는 취지가 좋은 사업입니다. 더보기 에너지 캐시백 가입 및 가입 대상 에너지 캐시백 가입 신청은 온라인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

PAYONEER 페이오니아 25달러 받고 가입 및 계정 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지난달에 외국에 있는 회사에서 프리랜서로 근무하여 월급을 송금받을 일이 생겼습니다. 저는 줄곧 페이팔(paypal)로 돈을 받았는데, 회사쪽에서 페이 오니아로만 월급을 보낼 수 있게 변경됐대요. 돈을 받는 입장이라 하루가 아쉬우니 페이 오니아 후다닥 가입하고, 자주 사용하는 신한은행 계정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가입 후에 알게 된 사실인데, 친구 링크를 통해서 신규 가입하면 친구와 가입자 모두 $25 받을 수 있네요.. 여러분은 저처럼 무상 가입하지 말고, 25달러 야무지게 챙기고 가입하세요!!! 오늘 글은 제가 직접 페이 오니아 가입부터 계정등록까지 모든 순서를 캡쳐해서 정리했습니다. 더보기 1. payoneer 페이오니아 이용 회사가 느는 이유? 페이 오니아가 생기기 전까..

국내 음악 스트리밍 비교 : 벅스, 멜론, 플로, 지니뮤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최근 구글 플레이 인앱 결제가 게임 외 다른 앱까지 포함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 1위 뮤직 앱인 멜론이 가격을 10% 인상했어요. 즐겨 듣던 멜론 가격이 인상되다 보니 자연스레 벅스, 지니뮤직, 스포티파이 등 다른 음악 스트리밍으로 눈길을 돌리는 분들도 꽤 생겼습니다. 그래서 국내 1위 음악 스트리밍 앱 멜론의 자리를 넘보는 다른 뮤직 앱들의 이벤트가 눈길이 갔어요. 보통 첫 달은 100원, 사실상 1달 무료 체험하기 혜택을 제공해요. 6개월 할인, 통신사 결합 할인 등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진짜 많아요. 오늘은 국내 음악 스트리밍 가격 비교를 자세히 알아볼게요. 더보기 먼저 국내 음악 스트리밍 가겨비교표를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

테고사이언스 주가전망 [내부링크]

코로나19 발생현황이 심상치 않아 보여서 계속해서 치료제 관련주들을 찾고 공부하게 되네요. 요새는 코스피 지수가 아슬아슬하게 올라가는 척을 하지만 개인의 신용잔고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걸 볼 수 있고, 금요일에는 기관이 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러시아와 우크라 전쟁이 끝나질 않았다는 점에서 시장의 변수가 너무 많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전에도 추가 하락을 언급했듯이 공부만 할 뿐 매수매도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세포치료제 관련주인 테고사이언스 주가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주요 사업부문 매출 비중 4. 테고사이언스 주가 관련 소식 5. 테고사이언스 외 진단키트 관련주들 6. 기업전망 및 목표주가 더보기 1. 기업소개 및 ..

휴마시스 진단키트관련주 및 목표 [내부링크]

코로나19가 다시 재확산되는 분위기라 자가진단키트 주와 바이오시밀러주들이 계속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코비드 19 홈테스트를 사용하기 위해 진단키트 사용법이 쉬운지와 정확도가 높은가의 유무에 따라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고 매출로 이어져 기업실적에 반영을 할 텐데요. 장중에 급작스럽게 일본 전 총리 아베가 유세중 피격 사건이 발생되면서 아시아 장세가 일제히 출렁거리면서 모나미가 일제히 수직상승을 하는 상황이 나타났죠. 오늘도 역시나 대형주의 움직임보다는 소형주들의 급등 이후 급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씨에스베어링의 무증으로 인한 -11% 넘게 빠지면서 다시한번 매매할 때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움직여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코로나 확산세에 다시 한번 시장의 관심을 독차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

이마트 할인카드 BEST 5 : 연회비,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가정에서 매 월 고정으로 크게 지출하는 항목이 생활비입니다. 최근 치솟는 물가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서 생활비 지출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고정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자주 가는 대형마트의 신용카드를 발급하면 포인트 적립 또는 일정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마트 할인카드 best 5 를 알아보고, 연회비와 혜택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할 때, 현금지원 이벤트를 찾아보게 됩니다. 가장 혜택이 좋고, 카드 발급이 쉬운 곳이 "네이버 페이 이벤트"입니다. 2022년 7월 이마트 할인이 포함되는 카드 3곳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최대 14만 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페이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더보기 네이버페이 이마트 할인 신용카드 이벤트..

오리온(홀딩스) 배당금 및 주가 [내부링크]

글을 쓰려고 했던 식품주 오리온 글을 올렸더라면 어제 기준으로 장중 주가 하락-5%를 찍었던 꼬리 부분에서 잡았을분들이 있지 않을까하는 아쉬움과 코스피와 코스닥이 붉게 물들었던 어제와 상반되는 오늘인데요. 나름 상승을 견인했던 종목들로는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와 코로나19 관련주인 바이오시밀러주들이 상승세를 이어간 가운데, 잡주들이 날뛰는 하루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전히 추가하락을 염두에 두고 주식 보유를 하지 않는 상태로 2차 매수를 기다리면서 식품관련주이자 과자 라인업이 탄탄한 오리온 주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오리온-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주요 사업부문 매출 비중 4. 오리온 주가관련 소식 5. 오리온 및 오리온 홀딩스 외의 식료품 관련주 6. 오리온 배..

동서식품 주가전망 [내부링크]

핫한 여름관련주 중에서 우리의 일상에 깊이 자리 잡은 주식이 있다면 원두커피 관련주라고 생각해요. 아침 모닝커피나 나른한 오후의 잠을 깨워줄 원두 가격이 급등을 하면서 농식품부에서 "커피 원두 부가세 10% 면제로 추가 인상을" 막아보려 하는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커피 관련주 종목들이 있지만 여름이니까~아이스커피 여름엔 맥심 맥심 아이스커피~ 광고노래의 주인공 회사인 '동서(식품)'주가 관련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동서식품- 1.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2. 실적 및 재무제표 3. 주요 사업부문 매출 비중 4. 동서(식품) 주가 관련 소식 5. 여름, 무더위, 폭염 관련주들 6. 동서식품 배당금 및 배당 지급일 7. 기업전망 및 주가 목표 더보기 1. 동서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동서(식품)는 코스피..

주유 할인카드 TOP 10 :: 혜택 및 연회비 비교 [내부링크]

주유 할인카드 TOP 10 :: 혜택 및 연회비 꼼꼼히 비교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유류세 30% 인하로 기름값 걱정이 조금 덜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한껏 오른 휘발유, LPG 및 경유는 고정지출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데요. 주유비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으로 주유소 비교, 주유 할인카드, 경차 환급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간편하고,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주유 할인카드 TOP10 혜택에 대해서 비교해봤습니다. 유류비 할인 도움글 나만 몰랐던 경차 유류비 지원 환급제도 (대상자, 환급조건, 환급카드 비교) 나만 몰랐던 경차 유류비 지원 환급제도 2022년(대상자, 환급조건, 환급카드 비교) 나만 몰랐던 경차 유류비 지원 환급제도 2022년(대상자, 환급조건, 환급카드..

위니아 여름 무더위 폭염관련주 [내부링크]

여름에 어떤 테마주가 코스피 및 코스닥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있을까요? 매해 어김없이 관심받는 폭염관련주로도 크게 3, 4가지 섹터로 나뉘는 에어컨, 아이스크림, 블랙아웃, 무더위관련주 일텐데요. 비슷하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해당 관련주를 통째로 묶어서 대략적으로는 숙지를 해두면 매매에 도움이될테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곧 한여름의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될테니 폭염관련주 위니아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위니아- 1.기업소개 및 주가차트 2.실적 및 재무제표 3.매출 비중 추이 및 대주주 현황 4.위니아의 관련소식 5.여름, 무더위, 폭염 관련주들 6.기업전망 및 주가 목표 1.위니아 기업소개 및 주가 차트 김치냉장고 외 다양한 종합가전제품 제조 사업 영위하는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라인으로는 '딤채', 전기..

쌍용정보통신 주가 [내부링크]

어제 29일 2023 최저임금이 9,9620원으로 5% 인상 확정되었는데, 최저임금 기준 월급으로 환산해보면 주 5일 8시간 일할 시 201만 원을 받게 되고 고용노동부 장관의 검토를 거치고 이의제기가 없는 한 2023.1.1부터 적용될 예정 가운데, 금리는 계속해서 올라갈 전망인데 최저임금이 올라가 자영업자의 고용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욱더 많은 실업자나 단기 알바자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코로나19 발생현황 수치는 다시 증가세를 보이면서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음을 보여줘 악재들은 해소되지 않고 소비자 물가지수까지 계속 올라가 오늘 이후에도 코스피 지수의 추가 하락폭이 예상됩니다. 장중 기준 -1.39%를 넘어서며 외인과 기관의 매도 물량이 이어져 코스피 시총 상위 주들의 하락세가 ..

까스텔바작 주가 [내부링크]

요며칠 동안은 글을 써도 누가 읽는지 표도 안 나고 슬럼프가 잠깐 와서 4일 동안 글을 발행하지 않았었는데요. 그래도 누군가는 보겠지 하는 마음과 개인 공부용으로도 좋기 때문에 힘을 내서 다시 적어봅니다. 비가 와서 그럴까요? 날씨는 우중충한데 제 기분은 좋아서 어디론가 여행이라도 떠나서 야외 산책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싶은데 코로나19가 오늘 다시 급 퍼질 수도 있다는 뉴스에 걱정이 앞서네요. 오늘도 본론에 앞서 말이 많았는데, 혹시 골프 관련주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까스텔바작 여성 골프웨어나 남성 골프웨어 매장들이 백화점에서 바글거리는 사람들을 봤다면 주식으로 연결해서 짝지어 생각해볼 법하니까말이죠. 패션의류의 샛별로 급부상하고 있는 골프웨어 관련주이자 성장 가능성에 관심을 둘만한 종..

에스에너지 태양광관련주 주가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전날 지수 대비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금요일이라 큰 폭의 하락이 한차례 있을 줄 알았더니 개인의 양매도가 쏟아지면서 외인과 기관이 매수세로 끌어올렸더라고요. 매우 씁쓸한 마음으로 분할 매수를 1차례 하긴 했는데, 아직 추가하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6월이 다지나고 7월이 되었을 때 상황을 보고 2차 매수를 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하락장이 끝나고 어떤 테마주가 상승을 할지 공부할 것을 찾다가 에너지 관련주가 앞으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상승여력이 아주 많아보이는 것 같아서 이유는 맨 아랫부분에 설명해 놓았으니 에스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볼게요. 에스에너지 095910 에너지 시설 및 서비스업종 코스닥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 2886..

메타버스관련주(버추얼인플루언스 관련주) [내부링크]

큰 틀에서 보면 네이버나 미국의 로블록스도 오늘 주제에 포함이 전부 될 만큼 시총 순위가 높은 기업들도 관심을 가지는 사업 아이템이자 게임 관련주들과 밀접 연관된 '메타버스'는 버추얼 인플루언스나 NFT, 가상세계에 관련된 국내 서점 판매순위 TOP10 위에도 진입할 만큼 알고 싶은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생각하는데요. 광고나 홈쇼핑 등 다양하게 등장하고 미래 전망이 좋아 보여서 아랫부분에 메타버스 뜻과 메타버스 관련주 6가지(버추얼 인플루언스 관련주) 및 주가전망까지 알아볼게요. 메타버스(버추얼) 관련 용어 정리 1) 메타버스 뜻 Metaverse는 확장 가상 세계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meta(메타)'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를 합성한 신조어다. 가상현실세계보다 나아가 사회 및 경제적 ..

일동제약 주가정보 및 주가목표 [내부링크]

미국 선물지수가 큰 폭으로 이탈을 하면서 국내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3150포인트까지 빠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로나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도 끝을 달려가는 시나리오로 가정하고, 개별주들을 하나씩 돌아보면서 때를 기다릴 수밖에 없는데요. 한 예로 한동안 게임주들이 고개를 들지 못하고 하락만 지속되다가 최근 며칠간 잠깐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듯이 제약주들의 오랜 눌림목 기간을 벗어나 지수 하락의 끝자락에서 모아가면 나쁘지 않을 종목이라 생각해서 공부해 보려고 하는 일동제약 주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일동제약 249420 제약업종 코스피 일동제약은 코스피 상장회사로 의약품 및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와 판매사업등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 제품으로는 R&D 파이프라인, 아로나민, 비..

KC그린홀딩스 폐기물관련주 [내부링크]

아파트나 오피스텔 및 상가를 짓고 나면 건설폐기물이 나오고, 코로나로 인한 코로나 폐기물도 나오고 생활 곳곳에서 쓰레기들이 쏟아지는데요. 우주에서도 지구에서 날아간 폐쓰레기가 발견이 된다고 해요. 더 이상 매립할 곳도 마땅하지 않아서 수도권 및 지방에서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도 하고요. 그런데 이런 폐기물들을 처리할 수 있는 회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폐기물 관련 사업은 시장 진입이 어려워서 새로운 중소기업들의 진입로가 매우 작기도 한데, 큰 기업들이 작은 업체들을 M&A를 통한 몸집을 키우고 독점체제로 향해가고 있는형태인데요. 대기업에서도 눈독을 들일만큼 실적과 배당이 좋은 기업이면서 사막화 방지의 날을 맞이해 나무를 심는 회사이자 KT엔지니어링과 MOU도 체결한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회사이자..

차백신연구소 원숭이두창관련주 [내부링크]

주식시장 공매도와 하락 및 외인 순매도까지 이어지는 것도 언제나 끝날 런지 하시는 분들 많은 텐데요. 개인들의 신용 및 미수 담보부족으로 인한 반대매매가 어제자 기준으로 260억이라고 하죠? 그만큼 예수금 비중이 간당간당한 분들이 많다는 건데 아직 이 물량이 더 쏟아져야 하락이 멈출 거다(일명 개인 신용 전부 털어버리고 가겠다)라고 생각하거든요. 대부분의 종목은 -2%~-5%를 기록하고 있는지금 할 수 있는 건 시장가 대비 덜 빠지는 종목들을 선별하고, 차트나 관심 주식을 공부하는 수밖에 없거든요. 그래서 최근에 원숭이두창 백신 관련주들이 눈에 띄게 종목을 위아래로 흔들고 있어서 오늘 한번 같이 차백신연구소에 대해 알아볼게요. 차백신연구소 261780 자연과학 및 공학연구개발업종(제약) 코스닥 지난해 1..

마니커에프앤지 육계관련주(닭고기관련주) [내부링크]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과 관련해 15일 날 시장에 악재리스크 선반영이 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대부분의 코스피와 코스닥 종목이 상승하고 있기는 한데 완전하게 차트가 상승추세로 돌리지도 않았고, 저점이 낮아지기때문에 완전한 바닥이라 보기는 어렵다 생각합니다. 이럴 때는 괜찮은 차트의 종목들을 관심종목에 두고 여름 관련 테마주로 모아가기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 중 육계 관련주는 매해 여름철 빼놓을 수 없고, 가축 관련 질병이 돌 때 대체육 시장테마주로 자주 슈팅을 주곤 하죠. 축구를 보거나 야식을 먹을 때는 '치킨'이 진리고 여름철 더위에 영양보충을 위한 '삼계탕'은 국 룰인데, 그런 육계= 닭고기 대장주인 마니커 에프앤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마니커 에프앤지 195500 코스닥 식품..

샘표::팜유 대두 곡물 사료관련주 [내부링크]

한국의 소비자 물가상승 오름폭이 줄어들지 않고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용유, 계란, 쌀 등등 장보기가 겁날 정도네요. 그 와중에 사료 비축분이 2일 치뿐이 안 남아서 가축 먹이가 부족해 난감한 상황인데요.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으로 시작된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곡물, 사료, 팜유까지 영향을 크게 미치네요. 말 그대로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받는 만큼 주식 테마가 끝나지 않고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종목 같아 제목과 같이 샘표::팜유 대두 곡물 사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샘표 007540 식품업종 코스피 샘표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한 후 샘표 주식회사와 샘표식품 주식회사로 인적 분할했으며, 샘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샘표식품, SFS, 선부 상무 유한공사 양포식품 등이 있습니다. 주 수입원은 자회..

해성티피씨::삼성로봇관련주 및 로봇감속기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공모주 청약이 끝나고 상장이 얼마 되지 않은 해성 티피씨 주식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로봇 관련주인 해성 티피씨는 2021.4.30에 종가 13,325원을 끝으로 계속해서 하락하는 중에 무증을 한번 했었네요. 최저 6,110원을 찍은 이후 전저점을 기준으로 다소 상승하며 안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하고, 삼성 M&A 관련(로봇 관련)해서도 해성 티피씨뿐 아니라 휴림 로봇이 한동안 대장 역할을 하면서 코스닥 상승종목 순위에 며칠간 머물렀죠. 상위에 머물러 관심이 뜨거웠던 만큼 관심종목에 둘 필요가 있고, 추가 투자뉴스 관련으로 상승여력이 있어 로봇 감속기 관련주인 해성 티피씨에 대해 알아볼게요. 해성티피씨 기계업종 코스닥 059270 해성티피씨는 설립 초기인 1991년부터 현재까지 한 가지 분야..

LG 삼성 삼보컴퓨터 애플 샤오미수리센터 영업시간 및 전화번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1인당 컴퓨터, 핸드폰, 아이패드 등 1개씩은 갖고있는 전자제품 고장으로 lg, 삼성, 삼보, 애플 수리센터 검색한 적 있으실텐데요. 요즘엔 중국 브랜드인 샤오미제품 사용자가 늘어서 샤오미 수리센터 방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큰 고장이나 액정 깨짐 등의 이유로 수리센터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영업시간과 전화번호 참고하셔서 헛걸음하는일 없도록 하세요~ LG전자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LG전자 대표번호: 02 3777 1114 LG전자 제품 및 서비스 문의: 1544 7777 LG전자 구매 문의: 1544 6351 엘지전자 수리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09시~ 오후 6시까지 1) LG 서비스 예약 방법 1-1) 센터 찾기 방법: LG전자 홈페이지 접속> 상단 부분..

LG유플러스 중간배당지급일 및 주가전망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의 모습이 보여서일까요? 국내 주식-2% 이상 빠지는 모습을 보이면서 국내 1210포인트까지는 터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차피 이제 와서 현금 확보하겠다고 마이너스가 크게 난 종목 손절 칠 수도 없으니 지수 대비 덜 빠지는 종목으로 살펴보다 통신서비스 업종 중에 고배당에 해당되는 주식이면서 성장세와 실적의 뒷받침이 좋은 LG유플러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LG유플러스 032640 코스피 LG그룹의 계열사인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슈머 사업과 기업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엘지유플러스는 엘지 헬로비전, 씨에스리더,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 엘지유플러스의 통신 및 기타 매출 약 73%, LG유플러스 단말기 판매 19%, 엘지 헬로비전 통신..

가뭄 관련주 가뭄테마주 물관련주 여름관련주 [내부링크]

보통 여름관련주 겨울관련주들은 2개월~3개월 전에 매집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름이 왔을 때 주식을 사기에 늦어냐라고 물으신다면 꼭 그렇지만은 않지만, 아주 좋은 자리는 잡기 다소 아쉬울 때가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주식을 하면 매해 비슷한 관련주들이 1등주와2등주 순환하면서 엎치락 뒤치락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1등 주가 제일 좋다는 점 명심해 두시길 바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온난화와 관련된 '기후문제'에는 빙하가 자꾸 녹아내려 해수면은 상승하지만, 열도는 매우 뜨거워지고 있죠? 또, 매년 여름 고온으로 인한 폭염과 가뭄이 발생하고 있고요. 그 가뭄의 직접적인 영향으로는 비가 내리지 않으면 산불위험을 높이고, 농작물이 잘 자라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

토익스피킹 2022년 시험일정 및 환불규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지난번 토익스피킹 독학 후기에 이어서 2022년 토익스피킹 시험일정 및 시험 접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익스피킹은 취준생 뿐만 아니라 승급 조건에도 포함되는 영어시험이다 보니 한 달에 8~10번 정기시험이 있고, 추가 접수로 시험 접수 기간도 긴 편입니다. 다만 추가 접수 시 일반 접수 때 보자 응시료가 더 비싸니 가능하면 미리미리 접수하시는 게 좋습니다. 토익스피킹 2주 독학 Level 6 140점 달성(공부법, 시험꿀팁) 토익스피킹 우대기업 토익스피킹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토익스피킹 자격증 우대기업과 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토익스피킹은 다양한 회사에서 인정해주는 시험이지만, 유효기간 2년이니 자격증 취득 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익스피킹 ..

토익스피킹 2주 독학 Level 6 140점 달성(공부법, 시험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취준생 필수 자격증이자, 대부분의 기업에서 필수조건 or 우대사항 제일 첫 번째 항목인 토익스피킹/토익/오픽 토익스피킹 선택한 이유 토익 말고, 토익스피킹 선택이유는 단기간 공부로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다음, 영어 말하기 시험 양대산맥인 오픽과 토스 중에서 토스로 선택한 이유는 비즈니스 내용이라서 실질적으로 업무를 볼 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게다가 토익스피킹은 만능 템플릿과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면 되기 때문에 영포자한테는 토스가 더 낫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이 글을 읽는 분 중에서 컴활 2급 독학 계획 있다면 아래 실제 독학 후기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컴활 2급 독학으로 합격한 공부방법 + "필기 요약정리" +..

삼양사 주가 [내부링크]

국내외 사랑을 받고 있는 '불닭볶음면'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 삼양식품은 창사이래 첫 중간배당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실시한다고 하는데, 은근히 삼양사와 삼양식품을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지만 같은 계열사조차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요리 할때면 올리고당이나 밀가루 사용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 물가는 자꾸 오르고 소비재에서 안 오른 걸 찾아보기 힘들정도기도 하고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으로 인해 그 파장이 훨씬 강해져 영향을 받는 주식이면서 유가가 상승을 하면 2가지 사업 중 1가지는 수혜를 나머지 1가지는 손해를 보는 기업인 설탕관련주 삼양사는 주가가 연일 아쉬운 모습을 보이는데 어떤 기업인지 알아볼게요. 삼양사 145990 식품 코스피 1924년 설립된 설탕, 사료, 화학제품 제조업체인 (주)삼양사..

용산공원 시범개방 예약(관람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내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시범 개방하는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에 위치한 용산공원(용산기지) 예약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용산공원 시범 개방에 관심이 생겼던 이유는 대통령 집무실 앞마당 구경할 수 있다는 것에서 예약 욕구가 막 샘솟네요! 용산공원은 특히 아이들과 역사문화 탐방여행으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제강점기와 해방 후 일본군과 미군이 주둔했던 군사기지로서 120년 만에 개방되어 미국 양식 건물과 자연 생태 공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용산공원 시범개방은 총 1.1km 투어코스로 회차별로 500명씩 하루 2,500명씩 10일 동안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시범 개방 이후에는 약 40만 평의 용산기지를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고..

GS글로벌::유통물류,정유,철강,폐배터리관련주 [내부링크]

유통 파업이 이뤄지는 가운데, 술 재고량이 많지 않아 제때 공급을 받지 못하면 국내 상인들이 매출에 영향이 큰 상태라는 뉴스를 접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원유 가격마저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150불이란 전망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도 물가는 나날이 비싸지고, 금리인상도 단계별로 차츰 올라가 서민들의 경제는 나날이 팍팍해지기만 하네요. 국내 이슈에 포함된 유통물류와 매일 고점갱신인 정유사업과 건축(신축 및 구축, 오피스텔)에 필수 원자재인 철강 값이 비싸져 분양가도 장기적으로 오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는 날 어떤 글이 좋을까 싶어 차트들을 둘러보다 가장 적합하면서도 차트가 예쁜 주식을 찾았지 뭐에요? (하단 부분에는 gs글로벌의 주가전망과 주가 목표에 대해 써놓을 예정입니다~) ..

청와대 관람신청(네이버, 카카오톡) 및 관람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5월 12일부터 청와대 관람 신청 방식이 "추첨식 → 선착순"으로 변경돼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주말에 관람 예약을 하려면 제일 빠른 날짜가 7월 2일이더라고요. 빠른 손을 가진 분들이 원하는 날짜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게 변경되었어요. 저는 6월 6일 사전투표날 공휴일에 맞춰서 청와대 관람을 하고 왔습니다. 인파가 많았지만, 날씨가 화창해서 청와대 관람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청와대 옆에 더현대 현대 국립미술관 mmca도 있었는데 이건희 미술작품 컬렉션 마지막 날이더라고요. 어쩐지 경복궁이 핫플이라고는 하지만 정말 사람이 많다 싶었거든요. 그래서 구경하기는 글렀다 싶어서 산책하는 마음으로 블루보틀로 향해서 커피 한잔을 마셨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국립현대미..

뉴보텍 수돗물 유충관련주 [내부링크]

미세먼지 없는 하늘이 3일째 이어지면서 여름이지만 덥지 않고 가을 같은 선선함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모레부터는 날씨가 다시 한여름으로 접어들면서 엄청 더울 거라고 들어서 벌써부터 걱정이 드는데,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여름 수혜주'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물과 관련되어있고 상하수도관 배관제 1위 기업인 뉴보텍은 수돗물 유충 관련주 3개 중에 포함되어 있기에 만일의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른다는 가정하에 미리 알아볼게요. 뉴보텍060260 코스닥 건축 제품 뉴보텍은 상하수도관 배관제 국내 1위 기업이고, 플라스틱 상수도관 및 하수도관과 그 부속자재들을 생산하고, 전국 상하수도사업소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국내 대형 건설사를 통해 공급하는 수질환경 전문업체입니다. 사업다각화를 위한 화장품 마스크팩..

운전경력증명서 무료 인터넷 발급과 발급사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렌터카를 빌릴 때,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 운전 관련업에 취업 때문에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하는 경우가 꽤 다양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많은 사람들이 발급하는 만큼 카카오톡과 네이버 증명서에서도 손쉽게 뗄 수 있는 증명서 중에 하나고요. 저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주로 증명서를 조회 및 발급하다 보니 손에 익숙해져서 정부 24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하게 되네요. 괜스레 아직까지 앱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는 효력이 없다는 느낌도 들고요. 물론 휴대성은 인정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무료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연관검색어로 많이 뜨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사유', '운전경력증명서 음주운전/범칙금/과태료 기록 삭제 여부'에 대해서..

지적도 무료열람 :: 지적도 필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오늘은 지적도에 대해서 공부해봤어요. 부동사 거래 전에 반드시 열람해야 하는 필수 4대 서류 중에 하나인 건 알겠는데, 정작 왜 지적도가 왜 필요한지,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은 알고 있는데 지적도에서 어떤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찾아본 지적도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부동산 초보자 분들도 알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①지적도란? 위에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지적편집도를 가져와봤어요. '제1종, 제2종 주거지역, 상업지역.. 등' 얼핏 들어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바로 이게 오늘 공부해볼 지적도입니다. 네이버 사전에서 정의한 지적도를 먼저 검색해봤어요. 지적도(地籍圖) : 토지의 소재, 지번, 지목, 경계 따위를 나타내기 위하여 국가..

파루::태풍관련주와 장마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서울의 날씨가 다소 흐리다가 잠깐 비도 왔었는데, 현충일인 6월 6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거나 흐릴 수도 있다는 날씨예보를 들었네요. 환경오염이 심해져서 너무 더워서 그런건지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해서 그런 건지 저는 흐린 날 비가 오면 기분이 유독 좋아서 오늘 글에는 매매하실 때 유의하거나 HTS단축키 저만의 팁을 써놓고 현충일이라 국내 주식장도 열리지 않으니 야식으로 김치전을 한 장 부쳐먹고 밀렸던 미드들을 봐야겠어요. 비가 아무리 좋다 해도 장마나 태풍으로 국내 피해가 발생하길 원하지 않는데, 그렇다고 해서 매년 발생하는 장마 관련주와 태풍 관련주까지 안 볼 수는 없기도 하고, 한국형 로켓이 6월 15일 발사 예정인데 변수가 장마이기까지 하니 여러 가지 관련주로 연관되어있는 주식인 파루에 대해..

올리브영 오늘드림 매장픽업 이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오늘은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살 때 가장 많이 가는 올리브영 앱 활용법을 들고 왔어요!(추가 할인받는 법까지!) 주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데, 올리브영 앱 첫 구매 시 4,5000원 할인에 혹해서 다운로드해봤는데 쇼핑하기 엄청 편해요 무엇보다 올리브영 앱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쿠폰이 없어도 저렴하기 때문이죠! 제가 사용하는 기초케어 제품은 전부 캐나다 제품인 "디오디너리"인데요. 이 브랜드 제품을 파는 곳이 한정되어있어서 사기 전에 몇 군데 가격비교를 해보니 요즘엔 올리브영 앱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6월 올리브영데이 때 디오디너리 몇 개랑 롬 앤 베러 댄 팔레트 구매했는데, 롬 앤 팔레트는 올리브영 오늘드림 매장 픽업을 이용해서 구매했습니다. 매장 픽업이 살짝 ..

해저터널관련주 KT서브마린 [내부링크]

전국에 있는 제주, 거제, 부산, 통영, 보령, 대천 등의 해저터널들을 지나가 본 적이 있으신가요? 빠르고 편하게 가로지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해저터널을 지나갈 때면 기분이 묘해지는데요. 국내 유일의 해저케이블 건설업체인 KT서브마린의 관련주로는 해저터널 지하화,지하도로, 재난 안전(지진)등으로 연관되어있습니다. 항상 언급했던 일상생활 투자아이디어를 찾는 게 좋은 습관이라 해저터널 관련주인 kt서브마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KT서브마린 060370 건설 코스닥 국내유일의 해저케이블 건설업체인 해양 전문기업인 KT서브마린은 KT의 계열사로 해저통신 및 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과 해저파이프라인을 설치 및 매설하고, 특수케이블 설치 및 유지보수, 탐사 등의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사업 등의..

KT&G주가목표 및 실적 [내부링크]

저는 대형주나 우량주 및 배당주에 대해서 공부하고 사는 가치투자를 하는 건 참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하는 1인이지만, 가치투자의 길에는 제가 적는 양보다도 더 많은 공부를 하셔야 할 거예요. 주변에 지인이 코스피 상위 주식만 사서 모으는데 크게 손실을 보고 있길래 안타까운 마음에 잠시 다른 이야기를 했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코스피와 코스닥에 5월 말부터 6월 초인 오늘까지 외인이 살짝씩 들어오는 모습을 보였으나 우량주 매매를 하기엔 아직 위험한 시기가 아닐까 싶어요. 이번 주말에(퍼스텍, 스페코 주식차트 자리가 좋아서 대북 관련 나쁜 악재 뉴스를 예상) 해 봅니다. 오늘은 주식 물렸을 때는 역시 배당주야, 그중에서도 홍삼 하면 빠질 수 없다는 느낌으로 홍삼 관련주 및 전자담배 관련주 KT&G 주식에..

아모그린텍 주가전망 및 실적 [내부링크]

전기차 관련주가 핫한 요즘 미국의 전기차 관련주 리비안과 테슬라가 대표적으로 떠오를텐데요. 이렇게 잘나가는 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면 국내기업도 성장의 발판이 마련되어 있다와 어떤 종목이 어떤식으로 전기차관련주로 엮여 있나를 살펴보면 좋은 투자 아이디어가 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이자 신재생에너지 및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인 아모그린텍 주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모그린텍 125210 코스닥 주가 14,050원(+3.69%)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 및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소재 부품 기업으로 나노 소재를 활용한 전기차ev, 5G, 에너지 시스템 ESS, 차세대 IT분야의 부품을 연구 및 개발하는 기업. 방열 신소재를 통한 다양한 발열 완화 및 Data Base구축했..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 지원대상, 적립금액 :: 저축금액의 2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6월 2일 서울시에서 만기 시 저축금액의 2배를 지원하는 청년 통장과 꿈나래 통장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6월 24일까지 앞으로 약 3주간 신청을 받는데요. 어떻게 만기 시 2배의 저축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 의구심이 먼저 들 수밖에 없는 정책이라 지원 목적을 살펴봤어요. 먼저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지원은 열심히 근로하는 청년(만 18세~34세 미만)들에게 목돈을 마련할 기회를 만들어 경제적 자립과 탄탄한 미래계획을 설계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도움을 주는 목적이네요. 꿈나래통장은 만 14세 미만 자녀의 교육비를 만들어 교육의 기회와 성장을 지원하는 자산형성 지원이 목적이고요. 2009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한정된 인원에 한해서 지원하는 서울시 사업입니다. 1. 희망..

씨에스베어링 주가전망 및 목표가 [내부링크]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정책주들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주식시장 전반에 호/악재로도 분류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아닐까 생각해서 신재생에너지이자 풍령발전에너지 관련주인 씨에스 베어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씨에스 베어링 297090 기계 코스닥 씨에스윈드의 계열사로 풍력발전 베어링 전문 제조업체, 풍력발전기의 핵심부품 피치 베어링으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공정 및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풍력베어링은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 요소로서 바람의 방향 제어시스템인 동시에 까다로운 특성으로 고주파 열처리의 표면 강화 기술을 요구합니다.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4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하는 중입..

CJ ENM주가전망 [내부링크]

국내의 유명 감독과 배우들의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는 모습인데요. 박찬욱감독의 영화'헤어질 결심'과 송강호 배우 출연작'중개인'이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 수상 및 최우수 남자재 우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참 뿌듯한 일이 아닐수가 없는데, 리오프닝 관련주이면서 엔터관련주, 영화 관련주에 모두 포함되는 CJ ENM(씨제이 이엔엠)에 대해 알아볼게요. CJ ENM 035760 코스닥 방송서비스 CJ그룹 계열사인 씨제이 이엔엠은 종합유선 방송사업 및 홈쇼핑 프로그램 제작 공급 목적으로 상장되어 있음.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드라마, 예능 영화, 음악, 공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사업 영위. tvN, OCN, Mnet, Olive, tooniverse 등의 채널 운영 중이며, 미디어..

2022년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방법, 지원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2022년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이 5월 24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은 학자금 지원 구간에 따라서 국가장학금 1,2 유형으로 나뉘고, 다자녀/지역인재/입학금 지원 장학금으로 나눠져 있어요. 이 외에도 국가근로 및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과 국가 우수 장학금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학자금 지원 구간에 따라서 학자금 지원이 정해지는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에 대해서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마지막 국가장학금 신청기 간인만큼 신청기간을 놓치면 내년 2023년 1학기 신청 때까지 기다려야 하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202..

롯데칠성 주가(feat. 롯데칠성우) [내부링크]

여름테마주 중에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게 롯데칠성입니다. 각종 모임을 하거나 회식을 할 때 빠질 수 없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혹은 시원한 커피 한모금을 마시면 그날의 피곤감을 풀어주는 기분마저 들기도 하고요. 주식을 매수하거나 투자 아이디어를 끄적여 볼 때면 앞서 말한 생각들을 나열해 보면서 내가 일상에서 접하는 것에 대조해 보며 주식차트들을 둘러봅니다. 당분간(5~6월) 여름 무더위를 대비한 여름관련주를 살펴 볼 예정이고요. 그 중 제일 먼저 생각난 리오프닝 관련주이자 여름관련주인 롯데칠성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볼게요. 롯데칠성 005300 음식료업 코스피 롯데그룹의 계열이자 상위 종합음료 업체인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는 '롯데칠성음료'인데요. 사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파는 종합음료 회사로서 국내 ..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상한제,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상한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하는 이유 중에서 "본인부담금 상한제" 때문인데요. 본인부담금 상한제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고, 조건에 해당되면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환급금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면 좋은 금융상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본인부담금 상한제란? 가족 중에서 갑자기 큰 수술을 하는 경우 수술비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대한민국의 국민건강보험에서 이러한 가정의 수술비 부담을 줄여주는 제도가 바로 본인부담금 상한제입니다. 전체 가구원 소득의 평균에 따라서 달라지는 본인부담금 상한제가 결정되는데, 만일 우리 집의 본인부담금 상한제가 600만 원이고, 수술비가 1,..

종합소득세 D유형 기준경비율 홈택스 셀프 신고방법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로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직장인까지 모두 신고 대상입니다. 근데 종합소득세 신고유형이 D, E, F, G, V 등 직업과 연소득에 따라서 유형이 달라지다 보니 본인이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지, 해당 유형의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이 뭔지 찾다 보면 몇 시간 훌쩍 지나버리더라고요. 이 글은 개인사업자 중에서도 D유형, D유형에서도 기준경비율 신고대상자가 직접 종소세 신고하며 적은 종소세 신고방법으로 해당 유형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유형 찾는 법 보통 집으로 종합소득세 고지서가 날아오는데, 고지서를 못 받는 분들도 상관없어요. 어차피 종합소득세 신고는 홈택스에서 직접 해야 하니까요. 종소세 신고가 어려워서 관할 세무서로 찾아가서 무작정 종합소득세 대리 ..

KT 통신비 할인카드 BEST 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KT 통신사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은 신용카드 발급할 때 통신비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로 찾게 되실텐데요. 보통 통신비 할인카드 발급 유형은 2가지입니다. 첫째, 핸드폰 개통할 때 단말기 할인과 통신비 할인까지 되는 제휴카드 발급하거나 둘째, 연회비, 전월실적기준, 공과금/ 쇼핑/ 대중교통/ 생활편의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비교해서 발급하는 분도 있을거에요. KT 통신비 할인카드 BEST5 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혜택 조건의 카드를 발급받아서 통신비 절약하세요! 목차> KT 통신비 할인카드 BEST4 ① KB국민 CLiP 카드 ② 하나카드 통커 ③ 우리 알뜰교통카드 ④ IBK 카드 olleh Super DC KT 통신비 할인카드 BEST4 ※ 순서는 추천순이 아닙니다. ①..

카카오페이 주가 및 주가전망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당시 열기가 정말 뜨거웠던 게 엊그제 같은데, 상장 당시에 다소 과평가(국내 5대 은행)의 시총을 뛰어넘거나 비슷한 부분이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 동시호가에 매도를 걸었던 기억이 나네요. 카카오톡은 전 국민의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런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한 인증을 하고 결제를 하거나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카카오페이 377300 IT서비스 코스피 카카오페이(377300)는 카카오 계열사로 핀테크 기업이며 국내 최초의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관련된 전자상거래 및 간편 송금, 간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102,000원(+8.17%) 코스피 2..

안랩 주가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방화벽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껴 봤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이버 보안은 시대가 바뀌고 온갖 정보를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공격을 막아주고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럴 때 가장 손쉽게 다운로드하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보안업체 1위인 안랩 053800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안랩 053800 정보통신업 코스닥 AhnLab은 컴퓨터바이러스 연구, 백신 프로그램, 통합보안 패키지 S/W, 보안 설루션, 리눅스, 보안 호스팅 개발 등의 글로벌 통합 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 및 솔루션, 관제 등의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통합보안 업체이며, 계열회사를 통한 일본 모바일 보안 설루션 시장을 확대해..

삼성 서비스센터 핸드폰 검정 화면 액정수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10년 넘게 아이폰으로 갈아타지 않고 줄곧 삼성 핸드폰만 사용한 이유 중 하나로 튼튼하고, 잔고장이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2일 전에 갑자기 핸드폰 충전을 다하고 전원 버튼을 눌렀더니 소리만 나고 검정 화면에서 벗어나질 못하더라고요. 근래에 떨구거나 물이 들어간 것도 아니었는데 하루아침에 고장이 나니 황당했어요. 급한 대로 예전에 쓰던 핸드폰에 유심칩 넣고 사용하고, 2일 동안 기다리면 정상으로 돌아올까 싶어서 기다려봤어요. 예, 죽은 핸드폰은 서비스센터로 바로 가는 게 현명합니다. 괜히 희망고문만 2일 동안 당했네요. 삼성 서비스센터 가까운 지점 찾기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가장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아서 예약까지 하면 제일 좋습니다. 네이버에 '삼성 서비스센터' 검..

HMM 주가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HMM 공매도가 한동안 난리였는데 최근 3일 동안 연속으로 감소해서 그런가요. HMM의 주가가 다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개인들의 순매도가 2일째 이어지고 있는데요. 1분기 영업이익이 최대 상승률을 기록한 해운업 관련주인 HMM주가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볼게요. HMM 011200 운수창고 및 해상운수 코스피 HMM(011200)기업은 전 세계를 항해할 수 있는 항로망과 다양한 선박 및 물류시설, IT시스템과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한 수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각종 수출입 제품(석탄, 원유, 철광석, 특수화물)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며, 사업의 다각화를 위한 특정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구조 형태. hmm 실적발표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1..

오씨아이(OCI) 주가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내부링크]

주변에 차를 타고 가다 보면 산이 밀리고 그 자리를 대신한 태양광과 아파트에 설치된 태양판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정부 보조금으로 싸게 설치하고 여름에 전기세를 낮춰주는 태양열 에너지이지만, 환경적인 문제가 심각해서 장점과 단점을 같이 생각해봐야 하겠죠. 친환경에너지 관련주이자 태양광에너지 관련주인 OCI에 대해 알아볼게요. OCI 010060 코스피 화학 OCI 회사소개 oci회사는 특수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폴리실리콘 원천기술을 보유 및 고부가가치 화학제품 생산, 세계 3대 제조 업체. 주요 사업으로는 베이식 케미컬 부문의 폴리실리콘, 에너지 설루션 부문의 열병합 발전소, 카본 케미컬 부문의 핏치와 카본블랙이 있습니다. OCI 배당수익률 1.81% PER4.07 PBR0.86 업종 PER 10.60 ..

건강보험증 발급 인터넷으로 1분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바다입니다. 예전엔 종이로 된 의료보험증(건강보험증)을 갖고가서 병원에 제출해야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요즘엔 The 건강보험 앱으로 모바일 의료보험증을 발급 받아 언제든지 필요할 때 꺼낼 수 있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말하면 컴퓨터로 조회가 가능해서 점점 종이 건강보험증의 필요성이 사라지고 있네요. 하지만 복지로 산후도우미 신청이나 건강보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찾아도 나오지 않는 의료보험증을 재발급 받는 분들이 있어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건강보험증 인터넷 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건강보험증(의료보험증) 인터넷 발급 및 신청 준비물 : 공인인증서(공용인증서) 1. 네이버 또는 구글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 검색하고,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방산 관련주 및 전쟁 관련주(우주항공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 뉴스에 윤 대통령은 바이든과"한미동맹"을 강조하며 항공우주작전본부는 북한 위협 시 대응 핵심 장소라고 말했으니 월요일 장에서는 방산관련주 및 전쟁관련주(우주항공산업 관련주) 6가지 주식이 시장에 어떻게 반응할지 미리 살펴보기 위해서 공부해 볼게요.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012450 코스피 한화그룹 계열의 정밀기계 제조, 항공엔진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 군수 엔진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품목으로는 가스터빈 엔진과 엔진정비 및 엔진부품이 있으며,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지분율 30% 이상을 한화가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5만 1천2백 원이고 배당수익률은 1.37% 시가총액 25,923억 PER10.26 52주 최고가는 58,500 원입니다. 한일단조 024740..

KT주가전망 및 배당금 지급시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SK, LG, KT 통신업 3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5G관련 주식하면 빼 놓을수 없는 KT주가전망 및 배당금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KT 030200 코스피 다각화된 통신서비스 KT는 자체 글로벌 네트워크 및 글로벌 사업자와의 접속을 통해 국내의 기업 및 공공기관과 통신사업자, 인터넷 사업자들에게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IP 접속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요 Tier 1 사업자와의 탄탄한 파트너십 구축 상태이며, kt는 현재 180여 개의 사업자 연동을 통한 전 세계 사업자에게 착신서비스 제공 중입니다. 글로벌 ICT 사업은 통신 유무선 네트워크, 융합 ICT, 공공인프라 부문 통신 유무선 네트워크: 국가 백본망 네트워크와 4G LTE, 유무선 기가 인터넷 융합 ICT: 스마트 에너지..

군 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한 번씩 다녀오는 군대, 성실히 국군장병의 의무를 다 하는 것도 좋지만, 전역 후 사회인으로서의 대비를 위해 자기 계발을 열심히 해서 자격증을 따거나 매 달 받는 군인 월급을 통장에 모아 종잣돈으로 만드는 남성분들이 많아졌어요. 군 입대하는 모든 장병 대상이고, 잔여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군인까지 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적다면 적을 수 있는 군인 월급으로 군 적금을 들어서 목돈으로 만들어줄 장병 내일 준비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이란? 전역 후 취업과 학업을 위한 목돈마련 지원 금융상품으로 잔여복무기간 6개월 이상 남은 군인에 한해서 적금 가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입니다. 게다가 이자로 얻은 수익에 대한 세금인 이자..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1분 간단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건강보험료 관련 증명서 중 그동안 성실하게 납부하여 현재 연체금이 없다는, 체납사실 없음을 증명해줄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다른 발급 방법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하여 팩스로 받거나 어플을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도 있지만, 컴퓨터가 가장 간편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설명해드릴게요.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준비물 :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 프린터(발급 시) 1. 네이버 또는 구글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pc방 화벽 보안 프로그램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훨씬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포천시 민생경제 회복지원금 신청대상 및 지급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로 코로나가 끝날 거란 희망을 가져보지만 아직 얼어붙은 경제로 많은 소상공인과 특고 프리랜서 및 취약계층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경기도 포천시민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를 진행 중이고, 업종별로 최대 200만 원 민생경제 회복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상과 지급액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포천시 민생경제 회복지원금 200만원 업종 대상은? 회복 지원금 최대 지원금액인 200만 원을 받는 업종은 2개입니다. 유흥단란주점과 결혼식장 업종 소상공인은 아래 업종별 필수 제출서류를 준비하셔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200만원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지원금 50만원 업종 지원금 100만원 업종 소상공인(폐업 포함) 운수종사자 중 법인택..

토익스피킹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취업할 때 반드시 필요한 토익과 토익스피킹 시험은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하거나 합격해도 2년 유효기간으로 재응시를 보는 취준생들이 많은 시험 중에 하나입니다. 취업 필수 자격증이라서 시험 접수하려고 응시료를 보면 놀랄 때가 많은데 토익스피킹 응시료가 무려 77,000원이기 때문입니다. 2번만 응시해도 15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응시생들의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기 딱 좋은 시험이에요. 게다가 22년 7월 2일 정기시험부터 토익 Speaking과 Writing 응시료가 77,000에서 84,000원으로 인상된다고 하니 토익스피킹 시험 계획이 있는 분들은 미리미리 접수해서 합격하는 게 좋겠네요. 취준생의 지갑을 아껴줄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토익스피킹 응시료 -5,750원 할인받는 방법 알아볼게요. 준비물 : 지마..

텔레칩스 주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올해 1월 텔레칩스는 삼성전자가 미국 현지의 차량용 반도체 기업 M&A 기대감에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적이 있었는데 5월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방한 일정 중 삼성의 평택공장에 제일 먼저 들릴 예정이다. 그래서 방한 시기에 맞춰서 삼성과 관련된 반도체, 모바일, 폴더블 폰 관련주 중에 하나인 텔레칩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텔레칩스 054450 코스닥 차량용 반도체 팹리스 업체 텔레칩스는 Video Codec IP 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칩스 앤 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차량용 시스템반도체 국내 1위 기업이다. 총 153개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 중입니다. R&D에 과감하게 투자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이며, 세계 최초 Operator HDMI Stick 출시했습니다. 자동차와 스마..

수도요금 미납 납부 방법 (feat.자동납부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3월 수도요금 납부를 깜빡하고 잊고 있었는데 상하수도 요금 체납 독촉장이 우편함에 꽂혀있더라고요. 상하수도 요금은 2개월에 1회 납부이라서 자동이체나 카드 자동결제를 하지 않고 직접 서울 etax 앱에서 납부하곤 했는데, 그동안 일이 바빠서 납부하는 걸 까먹었더니 결국 상하수도 연체금 1,000원까지 붙었네요. 체납 결제하면서 수도요금 미납 납부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수도요금 미납 통지서는 언제 날아올까요? 연체금은 얼마나 붙어요? 전 3월 수도요금 미납건에 대해서 2개월 뒤인 5월 18일에 체납 독촉장 겸 영수증을 받았어요. 납부기한은 5월 31일까지로 적혀있는 걸 보니 수도요금 미납 납부기한은 납부월 + 2개월 말일까지입니다. 미납을 하..

펄어비스 주식 및 주가전망 [내부링크]

펄어비스 주가가 최고가 14만 원 부근 터치 후 연일 주가가 떨어지자회사 측은 주가 방어를 위한 244억 치 자사주 소각을 진행했는데도 여전히 하락이 이어지네요. 국내 코스닥 시총 6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주가는 무겁지만 화끈하게 올려줄 때 주는 주식 중 하나인데요. 그런 펄어비스 실적을 좌우할 대표작 검은 사막의 중국 게임 시장 순위가 중요시될 텐데 26일 중국 출시 이후 중국 앱 인기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었죠. 사업성이 나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하락세로 아쉬운 현주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펄어비스 263750 코스닥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펄어비스 주가 58,800원(-1.01%) 시가총액 39,336억 PER66.20 배당수익률 X 펄어비스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SKT 통신비 할인카드 BEST 5 [내부링크]

알뜰폰 출시가 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SKT 통신을 사용하는 가입자들이 더 많습니다. 통신사에서 새 핸드폰을 구매할 때 기기 반납 할인, 장기할부 할인, 아니면 SKT 단말기 할인 조건을 내걸면서 통신비 할인 제휴카드를 발급하게 만드는 상술이 많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상술이니 웬만하면 통신비 할인카드를 중점으로 새 카드를 발급하지 마시고, 두루두루 혜택이 좋은 카드 중에서 이동통신비 할인도 포함된 카드를 발급하는 게 통신비 할인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SKT 통신비 할인카드 BEST 5 ① 삼성카드 TAPTAP O 할인 받아쓰고, 통합 실적 달성하고 월 3만 원 캐시백 받기! 저도 삼성카드 탭탭오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 중인데요. 연회비 1만 원,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이어야 혜택..

SK텔레콤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 [내부링크]

주식시장이 한동안 퍼렇게 물들었었는데 밑바닥까지 거의 다 왔다는 시그널이 여기저기서 보이기 시작하니 국내 배당금 높은 순위로 분산 투자하거나 분기 배당금을 받으려고 포트폴리오 분산투자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분기 배당금을 지급하는 SK텔레콤 주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SK텔레콤 017670 코스피 통신업 sk텔레콤은 국내 최소 LTE상용화 망을 구축해 3G, LTE, 5G의 시장에서 모두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종속회사로는 SK브로드밴드, SK커뮤니케이션즈, SK플래닛, 피에스 앤 마케팅, SK글로벌 헬스케어 비즈니스그룹, 11번가, SK텔링크 등이 있습니다. SK 사업부문으로는 초고속 인터넷,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및 이동전화, 정보통신사업, 무선데이터, 무선..

디즈니플러스 할인 BEST 3 카드 [내부링크]

국내 OTT 점유율 1위인 넷플릭스 말고, 디즈니 플러스에서 마블 영화나 세계적으로 흥행 중인 파친코를 보려는 분들이 많아진 만큼 디즈니 플러스 가격과 할인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디즈니 플러스 할인카드로 나온 따끈한 신상 우리 카드를 포함한 카드사별 디즈니 플러스 할인카드 BEST 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는 월/연 2가지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월 9,900원, 연간 이용권 99,000원입니다. 디즈니 플러스를 꾸준히 이용할 분들은 연간이용권으로 결제하는 게 월 이용권보다 19,800원 더 저렴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라면? 유튜브 할인카드 BEST 3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카드 추천 3개 (연회비 1만원 이하) 카드사 연..

롯데카드 통신비 할인 BEST 5 [내부링크]

롯데카드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 관련 5월에 롯데카드를 발급하는 사람 모두에게 발급 카드의 연회비 100% 다음 달 말일까지 캐시백 지급합니다. 근데 이벤트 조건을 유심히 봐야 이벤트 참여로 연회비 1회 무료이니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1. 카드 신청 과정 중 '일부 결제금액 이월 약정(리볼빙)' 선택 후 카드 발급 완료 시 2. '로카앱' 카드 등록 시 위 2개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리볼빙 선택하면 카드수수료가 발생하니 연회비 이벤트 참여 후 결제방식 변경하셔야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요. 롯데카드 통신비 할인 BEST 5 ① LOCA LIKIT 로카 라이킷 1.2 최근 롯데카드 광고에 나오는 따끈한 신상카드입니다. 오래된 신용카드도 좋지만, 신규 카드들이 혜택 맛집이라..

격리 통지서와 격리 해제 사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feat. 정부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가 되었지만 여전히 매일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자가격리 해제되는 분들이 많은 만큼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5월 13일부터 격리 통지서와 격리 해제 사실 확인서를 간편하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도 가능해졌어요~ 대부분 격리통지서는 문자로 발급되는데, 실수로 지웠거나 스팸번호로 등록돼서 문자를 받지 못한 분들은 격리 통지서를 다시 발급받아야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정부24 사이트에서 자가격리 통지서와 격리 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 정부 24는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및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로 가장 많이 발급받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

LG헬로비전 주가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충전서비스 [내부링크]

요새 주유비(원유값) 상승이 미친 듯이 올라가는 거 온몸으로 느끼는 중인데요. 주유소 들릴 때마다 충전 가득해달라는 소리가 나오질 않아요. 안 타기엔 자동차 없는 대중교통 출퇴근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방안으로 생각한 게 차를 바꾸면 어떤 게 좋을까 하고 생각해 보진 않으셨나요? 그러다 전기 충전되는 친환경 자동차로 한번 바꿔봐?라고 저만 생각해 보았으려나요. 오늘도 일상 속의 투자 아이디어 찾기 중 하나였던 전기자동차 관련주 LG헬로비전을 공부해 볼게요. LG헬로비전 회사 소개 (구) CJ헬로비전에서 회사명이 바뀐 LG헬로비전이며, LG그룹 계열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이자 업계 1위 회사입니다. LG헬로비전은 환경부가 선정한 전기차 충전기 보급사업자로 충전기 설치에서 유지관리 및 운영을 포함한 ..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카드 추천 3개 (연회비 1만원 이하) [내부링크]

저는 매달 넷플릭스를 결제하고 해외 드라마를 보고 있어요. 유튜브, 티빙 등 다들 OTT 결제를 결제하다 보니 OTT 할인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자체 할인이 거의 없기 때문에 카드 할인이 가장 간편하면서도 손쉽게 OTT 결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광고 제거, 백그라운드 재생,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 등을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카드 중 추천하는 3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유튜브 1개월 무료체험이 끝나면 "프리미엄"이라고 불리는 유료결제를 하게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안드로이드 : 월 10,450원 애플 : 월 14,000원 기종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니 살짝 차별한다는 느낌이 있다 보니 아예 VPN을 사용해서 아르..

부동산 사이트 추천 교통호재 (feat. 네이버 부동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똑한 소비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사이트 추천하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에서 교통호재를 쉽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네이버 부동산에서 검색하여 얻은 정보는 'GTX B 노선도'입니다. 검색을 해보니 GTX B 노선이 인천 송도시, 인천시청, 부평, 부천 종합운동장, 신도림,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망우, 별내, 평내호평, 마석역 노선도라는 걸 알겠는데, 정확히 별내의 어느 지역에 GTX B노선역이 생기는지 잘 안 나오더라고요. 이럴 때 네이버 부동산 교통호재를 쉽게 검색하는 방법을 알면 괜히 블로그나 카페 기웃거릴 필요 없이 바로 노선도를 찾을 수 있어요. 네이버는 대한민국 최고이자 거의 전국민이 사용하는 검색엔진 포털로 네이버 부동산 ..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에 지갑을 두고 내리거나, 주머니에서 떨어뜨려서 운전면허증 분실하는 경우 금융범죄로 이용되는 걸 막기 위해 최대한 빨리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고, 재발급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기존 운전면허증 효력이 사라지니 재발급 신청을 빨리 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2가지 방법은 도로교통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모바일과 PC로 모두 간편하게 온라인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지만, 수령은 반드시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장으로 가서 방문 수령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교체나 당일 재발급을 원한다면 운전면허장 방문 신청으로 당일 수령 가능합니다. 임시 운전면허증 발급이나, 사진 교체를 원하는..

청년 교통비 지원 :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 교통 금 30만 원 [내부링크]

이번 청년 교통비 지원금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취업준비 청년 교통 금 30만 원에 관한 내용입니다. 청년 교통비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청년 동행 카드는 열악한 중소기업 단지 내 근무하는 청년 교통비 지원 카드고, 이번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는 미취업 청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청년 일자리 지원도 좋지만, 소득이 없는 미취업 청년들은 교통비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유용한 지원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 교통 금 30만 원 접수가 이미 5월 9일부터 접수 시작되었으니 해당되는 분들은 서둘러 접수하셔서 교통비 지원금 챙기세요. 수원시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30만 원 신청 우선 모집인원이 197명으로 살짝 적어요. 지원자격은 만 19세~34세, 즉 1987년 1월 ..

엔터주 관련주 :: JYP, 하이브, SM, YG, IHQ, 큐브엔터테인먼트 [내부링크]

실외 마스크 자율이다 보니 길거리가 북적이는 걸 느낄 수 있어서 리오프닝 관련주를 관심 있게 보고 항공 관련주 1개와 엔터 관련주 1개를 분할 매수 중인데요. 장이 많이 안 좋아지면서 저가 매수의 기회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엔터 관련주인 JYP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IHQ 8개 회사에 대해 알아볼게요. 엔터주: JYP엔터테인먼트,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 팬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IHQ 에스엠엔터(SM엔터) 041510 방송과 엔터테인먼트 코스닥, 주가 61,000원(-1.13%) 국내 대형 엔터테인 회사로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1년 완화 중과 [내부링크]

오늘 2022년 5월 10일~2023년 5월 9일까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1년 완화 정책으로 양도세와 종부세 부담을 줄여 다주택자들의 보유 매물을 부동산 시장에 내놓기 위함입니다. 정부는 이 소득세법 시행으로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길 기대하는데, 다주택자들이 양도세 1년 완화 정책으로 부동산 매물을 내놓더라도 코로나로 악화된 경제와 취업난, 높아진 은행 금리까지 현금을 보유한 매수자들의 실제 부동산 매물 구매까지 이어지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1년 완화 주요 내용 모든 다주택자에게 양도소득세 1년 중과 적용이 되는 게 아닙니다. 5월 10일 양도분부터 소급 적용됩니다. 그럼 1개, 2개 주택 보유와 조정대상지역에 따른 다주택자가 양도소득세 완화, 세금 감면이 어..

로봇 관련주 테마주 :: 로보로보, 포메탈, 스맥, 유진로봇 [내부링크]

오늘은 로봇 관련주 9가지에 대해 써봅니다. 현대사회는 인공지능 ai, 로봇, 스마트그리드와 떼어놓을 수 없을 만큼이나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고 있는걸 일상에서 쉽게 보거나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네이버의 신사옥 건물이라던가 삼성의 로봇산업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기사들도 접할 수 있으니까요. 로봇(Robot) 관련주: 러셀, 포메탈, 스맥, 휴림 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알에스오토메이션, 에스피지, 로보티즈 러셀 217500 코스닥, 주가 4,305원(-1.26%) 무인운반차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는 러셀 로보틱을 가지고 있다. 반도체, LCD, OLED 및 그 후방산업인 원재료 산업과 관련한 반도체 중고장비 부품, 기술 서비스 및 생산 자동화 장비의 설계 및 제작, ..

서울시 취업장려금 자치구 모집일정 자격대상 [내부링크]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150% 이하 만 19세~34세 미만 미취업 청년들에게 6개월간 최대 300만 원 취업장려금을 서울시에서 지원합니다. 자치구마다 다른 모집일정을 표로 정리했고, 신청방법과 제출서류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취업장려금 자격대상 2020년~2022년 졸업생인 졸업 후 2년 이내인 자 실업 및 미취업 청년 또는 주 26시간 이하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인 만 19세~34세 미만 중위소득 150% 이하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재학생 또는 졸업생 신청 가능 ※취업장려금 신청 제외 대상 대학원생, 군복 부자, 실업급여 수급자, 사업자등록증 보유자 서울시 취업장려금 25개 자치구 모집일정 -해당 기간 내 접수하지 않으면 심사에서 탈락, 재신청 불가능 대부분의..

원전 관련주 테마주 7종목 [내부링크]

원전 관련 주식 관련주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침공으로 시작된 에너지 위기(러시아는 세계 1위 천연가스 수출이고, 세계 2위 원유 수출국)가 확산되는 가운데, 윤석열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부터' 원전 최강국 건설'인 원자력 산업은 새 정부의 핵심 정책 중에 하나기도 하고, 미국에서 화석연료 대체 수단으로 원자력산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정책만으로는 원전을 완전하게 대체하기에는 역부족이라 보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7종목 우진, 대한전선, 오르비텍, 보성파워텍, 일진파워, 한전기술, 한신기계 우진 주가 15,950원(+21.29%) 우진 105840 기계, 코스피, 시가총액 3,232억, 업종 PER5.66, PER1.88, 배당수익률 0.76% 우진은 산업용 및 원자력..

농지연금 장단점, 가입요건, 신청, 지급방식 [내부링크]

만 60세 이상 & 5년 이상 농업 경력이면 노후대비 농지연금 신청하세요. 나이가 들면서 노후 대비책으로 매달 꼬박꼬박 통장에 꽂히는 "연금"만큼 좋은걸 찾기가 힘든 것 같아요. 본인이나 부모님 중에서 만 60세 이상/ 5년 이상 농업 경력(합산 경력 포함)/농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농지연금 가입으로 노후 대비를 세워보세요. 농지연금 신청자가 평균적으로 매달 97만 원을 받고 있는 연금입니다. 농지연금이란? 가입요건과 신청을 하기 전에 소유한 농지가 어떻게 연금으로 나오나 궁금하실 텐데요. "한국농어촌공사 및 농지관리기금법" 제10조(사업) 및 제24조의 5(농지를 담보로 한 농지인의 노후생활안정 지원사업) 법적 근거를 두고 시행하는 연금제도여서 안심하셔도 돼요. 농지연금제도는 만 60세 이상 고령농업인의..

카카오(Kakao)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카카오(KakaoTalk) 035720 코스피(서비스업) 카카오톡은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페이, 카카오 뱅크 등의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는 국내 1위 메신저 기업입니다. 인성정보,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데이터 솔루션 등과 함께 언택트 수혜주입니다. 모빌리티, 페이, 게임, 콘텐츠, 뮤직, 웹툰, 코인 등의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그중 플랫폼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2위로 콘텐츠 사업 비중이 큽니다. (카카오 관련 코인으로는 보라와 클레이(KLAY) 코인이 있습니다.) 05.06일 기준 미국 다우와 나스닥, S&P500뿐 아니라 유럽증시까지 장 초반 쏟아 내리는 모습을 하더니, 반발 매수세인지는 모르겠으나 나스닥 12,000선을 지켜줬습니다. 저 선이 무너지면 급락이 나올 거..

삼성카드 네이버페이 taptap 카드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삼성카드 인기 카드 중에서 탭탭 오카드가 있는데, 네이버 페이 탭탭 카드로 발급받아서 사용한 지 3년이 좀 넘었어요. 제가 네이버 페이 탭탭 카드를 발급받은 가장 큰 이유는 이것저것 조건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어떤 카드는 분야별 혜택에 따라서 전월 실적 기준이 달라지거나 기준이 높고, 결제 항목별로 실적 기준을 채워줘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이 있거든요. 이런 유의 카드는 발급받아도 혜택 기준을 충족하기 어려워서 포인트를 놓치는 달이 많아져요... 삼성카드 탭탭 카드 장점 별로 사용후기를 적어봤습니다. 1. 일상 팩 vs 온라인 팩 어떤 걸 고를래? 삼성카드 x 네이버로 나온 네이버 페이 탭탭 카드는 기존 삼성카드 탭탭 오와 동일하게 내가 원하는 패키..

토지이용계획확인 열람 :: 토지이음(eum) [내부링크]

토지이용계획확인 인터넷 열람 방법 :: 토지이음(eum) 부동산을 처음 접하고, 막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니 부동산 매매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지적도,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등 인터넷 등기부를 어디서 열람, 발급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지금까지 적은 부동산 관련 포스팅에선 거의 정부 24 사이트에서 열람이 가능해서 토지이용계획 확인도 정부 24에서 다운로드하으려고 했어요. 정부 24는 공동 인증서(공용 인증서) 로그인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토지이음(eum) 사이트는 로그인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길래 사용방법을 익히면서 포스팅해봅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 이음(eum) 사이트 이용! 1.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토지이음' 검색하면 위 사진과 같은 토..

NAVER 네이버 주가전망 및 배당금 [내부링크]

NAVER 네이버 주가 및 배당금 오늘 네이버 주가와 배당금 및 전망에 대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어제 나스닥이-5%나 빠진 거에 비해서는 국장이 비교적 덜 빠졌습니다.(나스닥처럼 대상승 후에 빠질 때 빠지더라도 코스피, 코스닥도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오늘자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입니다. -1.2포인트 이상 하락한 모습인데요. 05월 09일 러시아가 종전을 하지 않고, 열병식에서 확전을 할 수도 있는 불안감이 크기 때문에 현금 확보를 해두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네이버 업종: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네이버 제품/사업: 인터넷 검색사이트 운영, 인터넷 방송, 콘텐츠 검색, 고도 정보통신서비스, 게임 콘텐츠 제공, 광고대행 네이버 주가(05/06 기준):271,000원(..

KT VIP VVIP 등급 조건 (추가포인트, 생일 기프트) [내부링크]

KT VIP와 KT VVIP 등급 혜택 중 생일달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들이 5월 5일 자로 추가되었어요. 가장 주목할 점은 VVIP 등급은 포인트 차감 없이 뚜레쥬르 생일 케이크 3만 원 상당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VIP 고객은 초이스 혜택으로 뚜레쥬르 7천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KT 등급조건과 3년마다 지급하는 특별 포인트에 관해서, VIP와 VVIP 초이스 혜택에서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 등급 조건 KT 등급은 WHITE 등급부터 5만 포인트를 제공해요. VVIP인 경우 연간 1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데, 2022년 등급 이용금액 기준은 재작년인 2020년~2021년 이용금액 기준에 따라서 등급 부여됩니다. 만일 2020년 11월이 시작 달이면 2021년 10월 청구 기..

LG전자 주식 및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저는 외출했다 집에 돌아오면 스타일러에 옷을 집어넣고, 올레드 TV 켜놓고 맥주 한잔을 꺼내기 위해서 엘지 디오스 냉장고 문을 열며, 유난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공기청정기를 돌립니다. 앞서 말한 게 LG 스마트 가전과 LG전자 주식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바로 생활에서 떼어놓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내가 일상에서 사용하고, 눈에 많이 띄는 물건, 음식, 가전 등을 연구하고 탐색하다 보면 좋은 주식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G전자 배당수익률0.74%, 시가총액 18조 9,013억, 시총 순위 코스피 20위, 업종 PER 12.81, 상장일 2002.04.22 LG전자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증가, 당기순이익은 40% 정도 감소했지만, 미국과 유럽 등 프리미엄 수요층이 확대되는 가운데..

건축물대장 등초본 무료 발급 열람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를 위한 계약, 전세계약을 진행할 때 본인이 직접 해당 아파트 또는 주택, 상가에 대한 건축물대장을 미리 확인해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무턱대고 부동산 중개업자의 말만 믿고 부동산 계약을 진행하고 나중에 알고 보니 허가받지 않은 건물이나, 주택인 줄 알고 구매했더니 근린생활시설로 나와 은행에서 돈 빌리는데 제약이 걸리는 경우, 근저당이 많이 잡혀있어서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런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건축물대장 등초본은 정부 24 사이트에서 온라인 무료 발급이 가능하니 5분 시간 들여서 몇 천, 몇 억 원의 금액 손실을 사전에 미리 방지해봅시다! 건축물대장 발급 이유? 건축물대장은 쉽게 말해서 건물의 주민등록증과 같습니다. 건축물대장 발급을 통해서 건물..

토지대장 토지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발급 :: 토지매매 시 확인사항 [내부링크]

토지매입, 매도 시 필수 확인사항인 토지등기부등본과 토지등기부등본 열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토지대장과 토지등기부등본 등본 모두 무료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토지대장과 토지등기부등본을 동사무소, 주민센터 방문하여 발급하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아요. 최소 400원, 최대 700원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발급하면 무료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해요! 토지매매 시 부동산 등기부를 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토지대장과 토지등기부등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항목들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토지등기부등본이란 등기사항에 관한 증명서로, 토지의 소유주와 이전내역, 담보 설정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토지대장은 토지 소유자, 토지면적과 등급, 공시지가를..

원격진료 디지털헬스케어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시장이 하락폭이 있지만, 테마주 및 개별주가 슈팅이 나와주는 장세입니다. 어제 적었던 농업 관련주들(TYM, 대동) 같은 애들이 움직이는 게 보이네요. 대통령직 인수위에서 디지털 플랫폼 TF 구성 속 원격진료 사업 및 비대면 진료 법제화를 추진해서 인지 원격진료 주도 강세입니다. (프로그램 매수 및 일제히 수급이 들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원격진료 관련주: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소프트 센우, 소프트 센, 이지케어텍,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데이터 솔루션, 오픈베이스 원격의료 관련주 8가지 1)인성정보 주가 인성정보 주식은 IT 인프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지보수 및 아이티 인프라 사이클 전반을 사업 영위 중. 매출액은 증가했으며 당기순손실은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

자동차 환급금 조회, 신청 미상환채권 [내부링크]

"자동차 환급금" 들어보셨나요? 새 차나 중고차를 구매한 지 5년이 지났을 때 은행에 가서 환급금 확인 및 지급받을 수 있어요.(서울지역은 7년 후) 매년 3.8조 채권이 발행되는데 (21년 10월 기준으로) 자동차 미환급금이 2391억 원입니다. 그중에 소멸시효가 넘어서 사라지는 채권만 연간 20억 원이래요. 20억 원에 나의 자동차 환급금이 포함되어 있을지도 모르니 자동차 환급금 조회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환급금"과 "지역개발채권"이란? 개인이 필요에 의해 구매한 자동차를 왜 지자체에서 환급해주는지 이해되지 않더라고요. 우선 지역개발채권에 대해서 알아야 이해가 쉽습니다. 자동차 구매할 때 자치단체에 자동차 등록하셨던 걸 기억하시나요? 내가 자동차 등록을 하면, 자치단체는 의무적..

2022년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및 기간, 자격요건, 지급일 [내부링크]

2022년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및 기간, 자격요건, 지급일 18세 미만 자녀가 있고, 부부 연소득 4,000만원 미만이다? 신청 고고! 안녕하세요. 5월에는 종합소득세니, 근로장려금이니, 신청해야 할 지원금과 세금신고가 많은 달입니다. 그중에서도 근로장려금과 같은 신청기간인 자녀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본인이 18세 미만 자녀가 있고, 부부 합산 년소득이 4,000만 원 미만이라면 신청기간 안에 자녀장려금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7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만일 신청기한 내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금액의 90% 만 받을 수 있으니 꼭 체크해보세요. 신청방법은 자녀장려금 신청 안내서가 카카오톡, 네이버 전자고지서로 알림이 오거나, 직접 홈택스나 손 택스 앱에 들어가서..

비료주와 사료주(농업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러, 우크라 전쟁 관련 곡물주(농업 관련주 테마)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국내 종자산업은 벼, 콩 같은 식량작물을 정부 주도로 육성 및 공급합니다. 종자산업은 기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시설을 보급해 고부가 가치를 창출 중이어서 매년 수출액이 증가 추세입니다. 또한, 정부는 옥수수, 대두 등 식량 안보 예산에 5조 투입 예정이라 밝혔어요. 농업 관련주 테마: 미래 생명자원, 효성오앤비, 대유, 조비, 남해화학, 아시아종묘, 누보, 동방아그로, TYM, 경농, 아세아텍, 한탑, 이지홀딩스, 농우바이오, 현대사료 비료주와 사료주 관련주(농업 관련주 테마) 1)미래생명자원 주가 미래생명자원 주식은 단미사료 등을 생산 및 공급하는 사료 부분, 기능성 소재를 유입 및 유통하는 식품 부문으로 나뉩니..

수원 여행지 수원화성 달빛정담 5월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고궁 야간개장은 연인들이 찾기 좋은 5월 가볼 만한 데이트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시끌벅적한 도심 데이트 말고 조용하고, 여유로운 고궁 데이트로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니 까요! 수원 여행지로 유명한 수원화성 달빛 정담 야간개장이 5월 1일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미리 수원 행성 달빛 정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화성행궁 역사 알고봐야 예쁘다, 느낄 수 있다. 화성행궁을 가기 전에 화성행궁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 가면 훨씬 좋겠죠. 화성행궁은 1796년 전체 600여 칸 규모로 조선 정조시대 때 만들어졌어요. 화성행궁은 왕이 지방 능원에 참배할 때 머물던 행궁으로 사용되었고, 일제강점기 때 일부 건물이 파괴되었고, 지금의 낙남헌과 노래당만 남아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요. 수원 여행지 5월 가볼..

CU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 일요일도 접수 가능? [내부링크]

편의점 택배가 가능한 이후로 우체국에 직접 가서 택배 보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5분 거리마다 있는 편의점에 들어가서 더 저렴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가격이 저렴한만큼 우체국 택배처럼 옆에서 도와주는 직원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에서 택배 예약하고, 직접 들고 가서 송장 스티커를 붙여서 보내야 해요. 처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땐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한 기억이 있어요. 근데 한 번 해보고 나니까 오히려 우체국보다 더 편했어요. CU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부터 제가 궁금했던 점들을 모아서 정리해봤어요. CU 편의점 택배 예약 접수 1. 페이코앱에 들어가셔서 맨 아래 메뉴에서 '라이프'로 들어가 주세요. 택배 예약을 선택하세요. 2. 편의점 택배는 24시간 접수가능해요..

리오프닝 관련주(항공주) [내부링크]

처음 주식을 할 때, 급등하는 주식이나 테마주를 사게 되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위아래 변동폭이 크다 보니 눈길이 간달까요. 그래서, 다음 주부터는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 기도 해서 리오프닝 관련주(항공주)를 써보려고 합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6가지 1) 여행 관련주:노랑풍선,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인터파크, 레드캡투어, 롯데관광개발 2) 항공 관련주: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IDT), 에어부산,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한진칼 3) 미용 관련주:루트로닉, 제이시스메디칼, 하이로닉, 파마리서치, 클래시스 4) 화장품 관련주:잇츠한불, 아모레퍼시픽, 코리아나, 한국콜마, 제이준코스메틱, 잇츠한불, 토니모리, 클리오, 아이패밀리에스씨, 오가닉 코스메틱, 코스맥스, 승일, 제닉, 한국..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생성 삭제 :: PC에서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비즈니스용 오픈 채팅 프로필 1개를 미리 만들어두고 익명으로 다양한 오픈 카톡방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생성과 삭제 방법을 PC와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오픈 프로필 생성하기 1. 카카오톡 접속하고, 채팅 목록 상단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오픈 채팅으로 들어가세요. 2. 오픈채팅 옆에 오픈 프로필이 보이시죠? 누르면 오픈 프로필 만들기가 나옵니다. 3. 오픈프로필 만들기를 해볼게요. 멀티 프로필 설정방법이 비슷합니다. 이름, 상태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주의할 점은 반드시 이미지를 선택해야 완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채팅 설정에서 기본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과 검색 허용(오픈 채팅 홈에서 다른 사람이 검색해 방문하거나 메시지 보내는 ..

SK에코플랜트 주가 및 상장일정 [내부링크]

SK에코플랜트라는 기업은 1년 전에 환경 쪽으로 생각하다 관심을 가지게 된 기업인데요. 장외주식 거래는 하지 않아서 상장하면 모아가려고 했었는데... SK에코 플랜트 주가가 나날이 치솟더라고요. 제 원칙대로 일단 IPO 일정을 보고 증권사 청약을 넣고 몇 주 받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거 같습니다. SK에코플랜트 사업부문 SK에코플랜트의 5대 사업부문에는 에코비즈니스, 에코에너지, 에코스페이스, 에코하이테크, 에코솔루션이 있습니다. 2020년 EMC인수, 3R(Reduce: 소각&매립, Reuse: 수처리, Recycle: Wasted Material) 중심의 Waste to Resource사업을 진행= 종합 환경 플랫폼 1) 환경기초시설 O&M 분야 : 폐수와 폐기물의 재활용을 통해서 새로운 가치 창출(..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 :: 챗봇 인사말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언택트 만남이 증가하면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익명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 채팅 만들기부터 오픈 프로필 변경까지 사용방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만들기부터 챗봇 인사말 만들기까지 자세하게 순서대로 적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들기 1. 카카오톡 접속하고, 채팅에서 우측 상단 말풍선을 누르세요. 이 말풍선은 채팅방을 만들기 위한 아이콘으로 오픈 채팅 외에 일반 채팅과 비밀 채팅방을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오픈 채팅 만들기 과정이니 오픈 채팅을 눌러주세요. 2. 카카오톡 오픈 채팅 전체 관리로 이동했어요. 여기서 오픈 채팅 만들기와 내가 만든 오픈 채팅방 목록, 다른 사람들이 만든 오픈 채팅방 검색 ..

스마트민방위교육 :: 답안 찾을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매년 1회씩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하는 민방위 교육은 스마트 민방위 교육으로 온라인으로 집에서 이수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한시적으로 연차 구분 없이 모두 1시간만 이수하면 되고, 민방위 교육 대상자는 카카오톡 알림이 오니 그때 편한 시간에 스마트 민방위 교육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수증을 받으면 끝납니다. 스마트 민방위 교육 코로나로 인한 변경 공지사항 당초 계획 1-2년 차 민방위대원 : 집합, 참여형 교육 / 4시간 3~4년 차 민방위대원 : 사이버교육, 참여형 교육 / 2시간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 : 사이버교육, 참여형 교육 / 1시간 변경계획 연차 구분 없이 전 대원 사이버교육 1시간 코로나로 인해서 2021년 작년부터 전대원 구분 없이 민방위 사이버교육 1시간으로 통일..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 필수로 알아야 할 사용법 11가지 [내부링크]

1탄에서는 아파트 분양 및 유용한 기능을 알아봤어요. 2탄은 호갱 노노 부동산 실거래 조회 사이트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기 위해서 필수로 알아야 하는 사용법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호갱 노노 필수로 알아야 하는 사용법 11가지 1. 호갱 노노 전체 메뉴 구성 호갱노노 사이트를 들어가서 좌측부터 살펴볼게요. 1번은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으로 아래 신고가~직장인 연봉 버튼을 누르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해요. 2번은 전국 실시간 인기 아파트 10위까지 보여줘요. 들어가면 현재 아파트를 보고 있는 사람 수까지 나와요. 이제 우측으로 가볼게요. 3번은 지도를 확대/축소하는 아이콘입니다. 세부 설정을 했을 때 지도 확대를 해야 세부 설정에 부합하는 아파트가 검색됩니다. 4번은 호갱 노노 지도를 볼 때 직관적으..

삼성SDI주가와 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삼성SDI 사업부문 삼성 계열사인 삼성SDI는 전고체 배터리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삼성SDI의 주요 사업: 에너지 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입니다. 에너지솔루션 부문: 중, 대형 전지 생산 판매 전자재료 부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판매 삼성SDI 영업이익 2022.4.29일 기준으로 삼성SDI가 호실적을 바탕으로 주가 강세중입니다. 삼성SDI는 배터리 3사(삼성SDI, 엘지에너지솔루션, SK온)중 최대 영업이익으로 인한 깜짝실적에 시장의 자금이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삼성SDI, 삼성 SDI우로 몰렸는데요. 삼성SDI는 2022년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7% 증가해 4조 494억 원으로 영업이익이 142%가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났습니다. 전기..

호갱노노 아파트 분양정보 대장 아파트 규제지역 재건축 찾는법 [내부링크]

호갱 노노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부동산 정보 쏙쏙 찾는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할 때 유용한 호갱 노노 사이트에서 아파트 분양정보와 사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토지와 경매 정보 찾을 때 좋은 부동산 앱인 디스코 부동산 사용법에 대한 글이 궁금한 분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디스코 부동산 사용법 유용한 기능 호갱 노노 사이트는 다룰 내용이 많아서 2개로 나눠서 적었습니다. 1탄은 호갱노노 유용한 기능, 2탄은 호갱노노의 기본 사용법 주제로 나눠봤습니다. 호갱노노 아파트 분양정보 먼저 호갱 노노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인 아파트 분양정보 찾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 인기가 많다 = 인기가 많은 곳은 이유가 있다.' 호갱 노노는 전국 아파트 분양정보뿐만 아니라,..

디스코 부동산 사용법 유용한 기능 [내부링크]

부동산 관심 있는 분이라면 디스코 부동산은 모르는 분이 없는데요. 막상 디스코 부동산 앱 또는 사이트를 들어가면 어떤 유용한 기능이 있는지, 사용법을 잘 몰라서 부동산 시세 조회만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디스코 부동산 사이트에서 부동산 거래 시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들에게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 부동산은 PC에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이용해도 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디스코(disco)를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스코 부동산은 아이패드, 모바일, 노트북에서 불편함 없이 시세조회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디스코 부동산 사용법 유용한 기능 디스코 부동산 사이트(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① 필터 디스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신고대상 [내부링크]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소득"이 발생하면 국가에 본인 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인 "종합소득세"를 매년 5월, 1년에 1번 의무적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처음 종소세 신고 시, 신고기간부터 신고방법까지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매년 신고하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및 신고대상에 대해서 쉽게 풀어봤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하려면 골치가 아프니 간단하게 세무사를 찾아가서 돈을 주고 대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세무서에 가면 종합소득세 무료상담, 신고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먼저 인터넷 보고 차근차근 따라해보다가 정 안되면 세무서 방문하셔서 도움받아보세요~ 종합소득세 신고시 필수서류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온라인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집에서도 발급 가능! 종합소득세 ..

지방세 미환급금 찾기 및 환급계좌 "간편 신청" [내부링크]

자동차 폐차, 소유권 이전한 적이 있다면 혹시 모를 지방세 미환급금 찾기로 조회해보세요! 지방세는 자동차세 이중납부, 소유권 이전, 지방세 부과 취소 등의 이유로 매년 적지 않은 금액의 지방세 미환급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국가에서 납세자들에게 우편으로 미환급금 고지서를 보내지만 해외 거주, 거주지 변경 등의 이유로 미환급금을 돌려줄 수 없다고 하니,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하고, 미환급금이 있다면 환급계좌 등록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볼게요.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①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해서 검색창에 '지방세 미환급금' 입력하면 아래에 바로 서비스 바로가기가 뜹니다. ② 신청서비스 - 미환급금 찾기 옆 조회를 눌러주세요. ③ 본인확인을 위해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 확인 속 숫..

LG생활건강 정보, 주가, 배당금, 전망 "정리" [내부링크]

LG생활건강 정보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LG화장품, 모발, 구강 용품 등을 파는 회사입니다. 국내 주식 배당금 순위를 나열해보라 하면 LG생활건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런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라인이 매출을 크게 좌우한다고 생각하는데요. K뷰티 하면 전 세계가 알아줄 만큼 제품을 정말 잘 만드는데요. 그중에 엘지 생활건강하면 떠오르는 화장품이 뭘까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후, 오휘, 숨, 려, 비욘드, 이자녹스, CNP, 빌리프가 전부 엘지 생활건강의 뷰티라인입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인해서 야외활동을 하지 않고, 화장품 사용이 줄어들면서 구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매출에 타격을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배당금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LG생활건강 주가 그래서..

전주시 재난재원금 온라인 신청 :: 사용방법, 사용처 [내부링크]

전주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과 사용처를 알아봅시다! 목차 1.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2. 신청방법 3. 온라인 신청 4. 방문신청 5. 사용방법 6. 사용처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66만 명 전라북도 전주시민들도 드디어 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빨리 신청할수록 빨리 받아서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니 아래 방법을 따라서 후딱 지원금 신청하세요~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모두 가능해요!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지원대상은 2022.3.29 화요일 24시 기준으로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또는 전주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 자격자(F5)와 결혼이민자(F6)로 나이, 소득 관계없이 신청 자격이 있습니다. -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 원으로 지원금 신청 방법에 따라서 상품권과 선불카드 2가지..

스마일카드 에디션 2 + 스마일클럽 혜택과 찐후기 [내부링크]

지마켓, 옥션 스마일 카드 결제 + 스마일클럽 전용 22% 할인쿠폰, 화장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혜택이 많이 줄어든 지마켓 현대 스마일 카드를 받을지 말지 고민하는 분들은 스마일클럽 에디션 2 + 스마일클럽 회원으로 최대치 혜택과 언제 구매해야 가장 큰 할인을 받는지 실제 구매후기 참고하셔서 카드 발급하세요! 저는 쓱과 지마켓 2곳에서 주로 구매해요. (오늘은 지마켓에 대해서만 얘기하고, 쓱 카드 활용법은 다음에 자세히 소개할게요.) 이 글을 읽기 전에 지마켓과 옥션에서 간헐적으로 이용한다? 뒤로 가기 누르는 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카드 발급 후 첫 해는 연회비 무료) 2번째 연도부터 연회비 24,000원으로 타 카드를 사용하는 게 더 나아요. 스마일 카드 주요 혜택은 지마켓과 옥션에서 사용해야만 ..

개인통관고유부호(통관번호) 발급 조회 변경 [내부링크]

해외직구 시 필요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방법과 13자리로 기억하기도 힘든 통관번호 조회 방법을 알아볼까요? 이 글을 읽는다면 아마존, 타오바오, 징동, 알리익스프레스, 큐텐, 해외 유명 브랜드 옷 등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 검색하는 분일 텐데요.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조회/변경 방법에서 중요한 내용만 쏙쏙 뽑아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1. 개인통관고유부호란 2.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3.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4. 해외직구 통관 내역 조회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없으면 해외직구가 안될까?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간단하게 주민등록번호와 같습니다. 배송 주문할 때 안심번호와 같은 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해외에서 국내로 주문한 물품이 들어오기 전 수입신고 시,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높은 주민등록번호 대..

우리은행 로그인/계좌 비밀번호/체크카드/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내부링크]

우리은행을 한참 동안 안 들어갔더니 로그인 비밀번호부터 계좌 비밀번호까지 생각이 아예 안 났어요. 평소에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이것저것 입력해보다가 비밀번호 입력 횟수 초과로 오류 해제를 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 예전에는 무조건 영업점 방문해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해야 했는데, 요즘엔 웬만한 오류 해제는 우리은행 WON 어플 안에서 할 수 있길래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으로 정리해봤어요.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계좌 비밀번호 오류,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 OTP 비밀번호 오류 총 4가지 오류 해제 방법을 총정리해봤습니다. 1. 우리은행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해제 준비물 : 핸드폰, 신분증, 타기관 은행계좌 1. 신분증을 들고 가까운 영업점 방문 2.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오류 해제 영업점 운영..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방법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방법 및 지원금액 오세훈 시장이 추진하는 청년 행복 프로젝트의 청년 체감형 정책 중 하나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20대 사회 초년생에게는 매일 지출하는 대중교통비가 큰 부담인데 연간 10만 원 지원이라서 대상자라면 무조건 신청하는 게 이득이라고 생각되네요. 155억 원 투자로 15만 명 지원으로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니 잊지 말고 신청기간에 신청하세요. 오늘은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시기와 지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청년 대중교통비 주요 내용 -신청기간 : 4/27 오전 10시~5/27 오후 5시까지 -신청대상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가 서울특별시인 자로 만 19~24세 청년(97.1.1~2003.12.31 출생자) ※참여 제한 ..

엘페이 및 엘포인트 사용처 및 적립률 [내부링크]

롯데백화점에 가면 간편 결제 엘 페이 결제 시, 엘포인트 추가 적립을 더 해줘서 사용하는 분들이 꽤 있어요. L.pay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결제 비밀번호만 누르면 엘포인트 자동 적립돼서 편리해요. 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기능과 제로 페이 결제도 지원해서 엘페 이만 설치하면 지갑이 따로 필요 없어요. 오늘은 편리한 엘 페이 및 엘포인트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1. 엘페이 사용처 ⑴ 온라인 ⑵ 오프라인 2. 엘포인트 온라인 적립률 3. 엘포인트 전환 4. 엘포인트 오프라인 적립률 1. 엘 페이 사용처 특정 사용처를 빠르게 검색하려면 Ctrl+F 를 눌러서 검색하면 빨라요! 1. 온라인 롯데 ON, 롯데하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리아, 롯데시네마, 롯데 프레시, 롯데아이몰, LOHB'S, 롯데홀리데..

남원 광한루원 무료개방 및 입장료, 주차장 요금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각 지역마다 축제 준비에 한창이네요. 야경이 아름다운 남원 광한루원은 3년 만에 대면 개최하는 춘향제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관광객 맞이에 여념 없다고 합니다. 남원 광한루원 무료개방과 입장료 및 주차장 요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1. 남원 광한루원 무료개방 및 개장시간 2. 입장료 3. 주차요금 4. 춘향 테마파크 바닥분수 1. 남원 광한루원 무료개방 제92회 남원 광한루원은 5월 4일~8일까지 춘향제향, 춘향 선발대회, 삼도 농악한마당, 한복 패션쇼, 뮤지컬 춘향, 심야 콘서트 등 지역경제를 살리는 다양한 축제를 열 예정입니다. 무료개방은 5월 5일 어린이날 개막식 당일 1시간 앞당긴 오후 5시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남원 광한루원 개장시간 -하절기(4월~1..

조정대상지역 확인 2가지 방법(호갱노노, 국토교통부) [내부링크]

정부에서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변경이 자주 돼서 매 번 외울 수 없죠. 그래서 호갱 노노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조정대상지역 확인 방법 ⑴ 호갱 노노 ⑵ 국토교통부 2. 조정대상지역 선정(21.08.30 이후) 3. 조정대상지역 지정 현황 조정대상지역 세금 및 전매제한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의 부동산 매입 주담대 금지 및 다주택자 양도세 증가, 종부세 추가과세, 보유세 상향, 분양권 전매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비규제 지역 부동산을 구매하는 게 이득입니다. 1. 호갱 노노 조정대상지역 확인 방법 ⑴ 호갱 노노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전국지도가 나오게 하세요. ⑵ 오른쪽 '규제'를 누르면 지도 위에 빨간 지역- 조정지역,..

통신비 미환급액 조회 및 환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요금과 인터넷, tv 통신비 할인 따라서 번호이동과 해지를 한 경우가 꽤 있어요. 이때 가장 찜찜한 부분이 남아있는 금액 결제와 선택 약정 할부기간에 따른 정산 금액, 선납금 환급 여부죠. 이용 요금은 칼 같이 받아가도 통신 미환급액은 소비자가 알아서 찾아가지 않으면 통신사에서 미리 알려주는 경우는 드문데요. 오늘은 통신비 관련 미환급액 간단하게 1분 만에 조회 및 환급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1. 통신 미환급액이란 2. 미환급액 환급대상 3. 조회 가능 통신사 4. 통신 미환급액 조회 방법 5. 미환급액 신청 방법 6. 유료방송 미환급액 신청 방법 1. 통신 미환급액이란? 유, 무선 서비스를 이용한 가입자가 번호이동이나 해지할 때, 정산 후 요금할인에 따른 과납 요금, 보증금 같은..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면서 각종 미지급 환급금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과다하게 청구된 병원비, 약품비, 진료비를 아주 손쉽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본인이 돌려받을 환급금이 있는지 헷갈린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서 한 번쯤 조회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환급금은? 청구한 진료비를 심사한 결과, 법령 기준 초과 또는 착오로 공단이 진료비를 더 납부한 경우 본인부담금을 징수하여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제도예요. 병원비, 약품비, 기타징수금 모두 포함됩니다.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는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진 않지만, 주민등록번호와 보험료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개인정보들을 다루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

21개 은행 점검시간 총정리 [내부링크]

밤 12시에 카카오 뱅크에서 친구에게 이체를 하려 했더니 은행 점검 시간에 걸려서 못했어요. 보통 23:50~00:10까지 인터넷뱅킹 점검 시간인데요. 은행마다 살짝씩 인터넷뱅킹 점검 시간이 다르다 보니 은근히 헷갈리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 21개 은행 인터넷뱅킹 점검 시간을 총정리해봤습니다. 은행 점검시간이 필요한 이유는? 은행 점검시간은 보통 자정에 이뤄지는데요, 이 점검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체와 출금 등 은행업무를 볼 때 시스템 오류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은행의 인터넷뱅킹 점검 시간이 비슷한 이유는 점검 시간 동안 타행이체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권사 업무시간 알아보기 15개 증권사 수수료비교,업무시간 및 고객센터 국민은행 출금 | 23:50~00:10, 입금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무인발급기 (정부24, 국민건강보험) [내부링크]

꿈나무카드 신청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만일 밖에서 급하게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다면, 무인발급기 이용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무인발급기 이용하는 발급 방법도 함께 알아볼게요. 꿈나무카드 gs편의점 20% 할인 온라인 결제(가맹점, 신청방법, 잔액조회) 목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1. 온라인 발급 (1) 정부24 (2) 국민건강보험 2. 오프라인 발급 - 무인발급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온라인 발급 - ⑴ 정부 24 온라인 발급 시, 정부 24 또는 국민건강보험에서 온라인 발급 신청할 수 있어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발급해야 보안 프로그램 설치 시간을 아낄 수 있어요. 저는 엔간한 서류나 확인서는..

꿈나무카드 gs편의점 20% 할인 온라인 결제(가맹점, 신청방법, 잔액조회) [내부링크]

gs25 편의점이 서울 꿈나무 카드 먹거리 20% 할인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뉴스를 보고, 꿈나무카드를 사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 또는 가족이 알고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시 아동복지 급식지원 카드인 꿈나무카드의 신청방법, 잔액조회, 가맹점과 오는 6월 20일부터 시행되는 gs편의점 온라인 결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꿈나무카드 신청방법 2. 사용방법 3. GS25 온라인 결제 20% 할인 4. 가맹점 등록/신청 꿈나무카드 신청방법 대상자 :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저소득계층 중 가정환경상(소년소녀, 한부모, 부양자의 학대 방임, 맞벌이 등) 식사 제공이 어려운 환경의 만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 신청 방법 : 가까운 동사무소에 가셔서 신청하면 됩니..

나라사랑카드 발급방법 및 2022년 혜택 비교(kb국민카드, ibk 기업은행) [내부링크]

전국 국군장병들이 모두 발급하는 군인일 때만 발급 신청할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의 발급방법과 kb국민카드와 ibk 기업은행 혜택 비교를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란? 병역판정검사 후 입대와 병역판정검사 시 전자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고, 군인들만 소지할 수 있는 카드라서 전자 병역증 역할도 해요. 통장계좌와 연결돼서 군생활 때 사용할 용돈을 보낼 수 있고, 병역판정검사 여비, 군 지원 면접, 입영 여비 및 군인 월급통장과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나라사랑카드가 없으면 kt 공중전화 이용이 불가능하니 필수로 신청하게 되는 카드입니다. 나라사랑카드 발급 방법 나라사랑카드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징병검사를 받은 사람에 한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현역군인,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2가지 방법(국민은행, 기업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포함) [내부링크]

군입대를 위한 신체검사를 받고 나면 급여 및 신분증 용도와 휴가 기간 여비로 사용할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를 많이 발급합니다. 하지만 카드다 보니 분실하고, 재발급 신청하는 분들이 꽤 많아요. 카드를 잃어버리면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하고, 배송받기까지 스트레스도 받고, 살짝 귀찮은 과정인데,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을 보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즉시 발급 방법도 있는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신청하는 분들 귀중한 시간 아끼십시오! 목차 1. 국민나라사랑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2. 기업나라사랑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3. 나라사랑카드 즉시 재발급 방법 국민 나라사랑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카드 재발급 신청 전에 최대한 빠르게 분실신고부터 해야 합니다. 요즘엔 앱에서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까지 빠..

서울 한강공원 11곳 주차요금 비교 및 주차가능대수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한강인데, 모두가 한강 피크닉을 즐기러 가다 보니 주차장에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은 서울 한강공원 11곳 별 주차요금비교 및 주차 가능대수를 알아보고, 주차 가능한 곳을 찾으러 다니지 않고도 실시간 주차 가능대수를 확인하는 사이트도 함께 알아봐요! 목차 1. 광나루 2. 잠실 3. 뚝섬 4. 잠원 5. 반포 6. 이촌 7. 망원 8. 여의도 9. 난지 10. 강서 11. 양화 서울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시간이 21년 2월 1일 이후부터 변경되었어요. 기존 주차장 운영시간은 동계 09:00~21:00, 하계 09:00~23:00 였는데요. 변경 후 운영시간은 하계와 동계 모두 06:00~24:00 입니다. 서울 한강공원 11곳 중 아래 번호 8번을 제외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 지류 상품권 -> ssg 머니 전환 방법 [내부링크]

쓱닷컴에서 기준금액 이상 결제하면 신세계 모바일 5천 원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하고 받은 5천 원 모바일 상품권 2장을 이마트에서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했어요. 모바일 상품권 중에는 지류 상품권으로 꼭 바꿔야 하는 것도 있어서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면 유효기간 5년으로 늘어나서 급하게 사용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저는 1만 원이라서 ssg머니 전환은 하지 않았지만, 홀로그램이 없는 지류 상품권을 ssg 머니 전환하는 방법까지 함께 소개할게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지류상품권으로 교환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또는 이마트에서 교환할 수 있어요. 백화점 보단 가까운 이마트에 가셔서 고객만족센터 앞에 보면 상품권 교환 키오스크가 있어요. 여기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대상, 지급일) [내부링크]

전라북도 전주시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전주시민 66만 명 대상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한다고 13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지원금은 전주사랑 상품권 돼지 카드에 충전되고, 8월 31일까지 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자는 누구인지, 또 신청하면 지급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주시 재난지원금 내용 대상자 : 2022년 3월 29일(화) 24시 기준,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 전주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 자격자 또는 결혼이민자, 나이 소득 제한 없음 신청방법 : 세대주(세대원 포함 세대주가 일괄신청 가능함) 또는 개별 신청 지원금액 : 10만원 지급일 : 온라인 신청 시 신청일 다음날부터 사용 가능 | 방문신청 시 카드 ..

더벤티 키오스크 주문방법 및 추천메뉴 [내부링크]

테이크아웃 전문점 더 벤티(The venti)는 요즘 꽤 인기 있는 커피 브랜드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저희 집 근처에도 더 벤티 신규 매장이 꽤 많이 생겼어요. 더 벤티는 아메리카노 1,5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1,800원으로 가성비 갑 커피!! 매장 규모가 크지 않아서 테이블이 많아봐야 3개 정도 되고, 직원도 보통 1명만 있다 보니 무인 주문기 키오스크 설치된 매장이 많았어요. 아직 키오스크가 익숙하지 않은 연세 있는 분들은 이용하기 불편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더워지는 날씨에 음료가 생각날 때 더 벤티 키오스크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더 벤티 키오스크 주문 방법 1. 더 벤티 음료 소개 화면 아무 곳이나 누르면, 매장 식사/ 포장 여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

15개 증권사 수수료비교,업무시간 및 고객센터 [내부링크]

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증권사 순위를 보면서 어느 곳이 주식거래 수수료가 싼가 찾아봤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증권사 수수료 이벤트들이 많아서 가입 혜택을 받으면 억 단위로 움직이지 않는 이상 크게 차이가 없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주식 거래 수수료보다 중요한게 있더라고요. 바로, 증권사 HTS와 MTS의 편리함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은 핸드폰 매매가 편했고요.( 핸드폰으로 하는 매매는 장기투자나 밖에서 빠른 대처를 하는 분에게 좋아요.) 키움증권(영웅문 S를 사용하여 실시간 매매, 외인/기관의 수급을 보기 쉽습니다). 그래서, 3개의 증권사를 애용합니다. 증권사 순위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KB증권 신한금융..

나이스 생기부 출력(인쇄) 및 PDF 저장 [내부링크]

특목고, 대입전형 입시 전 필요서류인 생기부를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https://neis.go.kr/pas_mms_nv99_001.do)에 들어가면 간편하게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요. 2004년 이후 출생부터 나이스 생기부 출력 가능하고, 2004년 이전 출생자는 가까운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학교 및 지자체에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합니다. 나이스 생기부 출력 시, 마지막 단계에서 공동 인증서(공인인증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생기부 출력(인쇄) 및 PDF 저장 우선 생기부 출력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접속 > 홈에듀 민원서비스 > 소속 교육청 선택 > 온라인 발급민원 - 학생용 학교생활기록부 > 공동 인증서(공용 인증서) 로그인..

정부24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및 세대주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이사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이지만 잊고 신청 안 하기 쉬운 전입신고는 이사 후 14일 이내 반드시 신청해야 합니다. 기한을 넘기거나 전입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 벌금 5만 원과 다른 법적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는 만큼 이사 직후 바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세대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 24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과 세대주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2. 온라인 전입신고 유의사항 3.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1.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정부 24 온라인 전입신고 시 공동 인증서(공용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면 빠른 처리가 가능해요. 1.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전입신고'를 입력하면 서비스 바로가기로 전입신고 페이지로..

하나은행 타행인증서 등록(신한은행 공동인증서 -> 하나은행) [내부링크]

하나은행 타행 인증서 등록(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 하나은행)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다른 은행 로그인 시 필요한 타행 인증서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오늘 포스팅은 하나은행 타행 인증서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전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로 등록했지만, 기업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등 본인이 갖고 있는 공동 인증서로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 타은행 공동 인증서, 핸드폰, 하나은행 app, 노트북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3분 만에 끝내는 방법(PC버전) 하나은행 타행인증서 등록 순서 (예시 :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1. pc 브라우저 또는 usb에 저장된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기 2. 하나은행 타행 인증서 등록하..

신한은행 타은행 인증서등록 및 해제 방법(pc버전) [내부링크]

은행마다 공동 인증서 만료 날짜는 항상 비슷비슷하네요. 공동 인증서 발급받고, 타 은행 인증서 등록까지 모두 같은 날에 처리해서 그런가 봐요. 지난번에 우리은행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았기 때문에 신한은행에서 인증서 발급은 불가해요. 공동 인증서는 1곳 은행에서 1번만 발급 가능합니다. 대신 우리은행 공동 인증서로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타 은행 인증서 등록하면 1년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후딱 처리해봅시다! 준비물 : 노트북, 타 은행 공동 인증서, 신한은행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신한은행 타은행 인증서 등록(pc버전)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등 인증서에 관계없이 아래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폰에 우리은행 공동 인증서가 없을 때 등록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집에서도 발급 가능!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무조건 발급하는 필수서류 중 하나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매년 5월이 되면 작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4월부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준비하고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신고대상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2가지 홈택스 또는 손택스 발급 현 직장에 직접 신청 간편한 방법은 당연히 1번 홈택스에서 신청하는 것인데요, 홈택스에서 신청하는 경우 서류 사용 가능 범위가 2번 현 직장에 직접 신청과 살짝 달라서 주의하셔야 해요. 2가지 방법의 차이점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적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홈택스..

도미노피자 50% 할인 페이코인 결제방법(추천인코드 2d4f8128) [내부링크]

도미노피자 50% 할인 페이코인 결제방법 도미노피자 배달 50% 할인은 처음 보네요. 다날에서 만든 페이코인 이벤트로 4/11(월)~4/15(금)까지 단 5일 동안 진행합니다. 저는 11일 오늘 도미노피자 신메뉴인 아메리칸 패티 맬트 + 하와이안 슈림프 더블치즈엣지로 배달시켰습니다. 무려 16,950원 편하게 배달받아서요! 페이코인 PCI 모으는 방법 및 충전 저처럼 모아놓은 or 추천인 코드로 페이코인 PCI로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50% 할인 적용됩니다. 페이코인 첫 가입 시, 친구 추천 코드 입력하면 바로 2 PCI 약 1,700원 받고 시작할 수 있어요. 추천인코드 = 2d4f8128 페이코인 PCI 모으는 방법은 출석체크와 하루 5회 참여 가능한 4종 게임 참여하면 PCI 모을 수 있..

2022년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및 지급일 : 특별배당금은 없나? [내부링크]

2022년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및 지급일이 발표되었습니다. 글로벌 1위 기업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출시와 함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함에도 불구하고, 6만 원선 주가 하락으로 개미 투자자들의 속이 타들어가네요. 지금은 잠시 주춤하지만 장기투자로 존버 해야겠습니다. 자식들한테 유산으로 물려주고 싶은 주식 1위인 삼성전자는 나름 안정적인 주식 그래프와 1년에 4회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금과 함께 특별 배당금을 지급하기도 하는데요. 21년에는 특별 배당금을 지급했는데 이번해에는 아쉽게도 특별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겠다고 하네요. 22년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및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작년과 거의 동일합니다. 통상적으로 3,..

5개은행 휴대폰번호계좌서비스 (평생계좌서비스) 신청(국민,기업,신한,우리,하나) [내부링크]

5개 은행 휴대폰 번호 계좌 서비스 (평생계좌 서비스) 신청(국민, 기업, 신한, 우리, 하나) 이전 회사 월급통장이었던 우리은행 계좌는 이직 후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계좌번호 입력할 때마다 종이통장을 봐야 알 수 있더라고요. 지난번 '우리은행 아이디 찾기' 포스팅으로 우연히 알게 된 세상 편한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폰번호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계좌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은행 외에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도 '평생계좌 서비스'로 신청 가능해요. 이제는 카카오 뱅크 카카오톡 친구한테 송금하기 기능과 유사한 서비스라서 앞으론 친구한테 '내 휴대폰 번호가 계좌번호니까 여기로 이체해~' 하면 되겠네요! 휴대폰 번호 계좌 서비스 또는 평생계좌 서비스는 서비스 등..

우리은행 아이디 및 계좌번호 찾기 모든 방법 [내부링크]

우리은행 아이디 및 계좌번호 찾기 모든 방법 지난번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다뤘는데요. 공인증서 발급 시 아이디와 계좌번호 입력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면 아이디와 계좌번호를 기억해내기 쉽지 않은데요. 우리은행 아이디와 계좌번호 찾기 모든 방법 시작할게요. 지난번 우리은행 포스팅 :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시 보안카드 발급부터!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5가지 방법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아는 분은 아이디 찾기로 넘어가시면 돼요. 그러나 계좌번호를 모른다면 아이디 찾기 전에 먼저 계좌번호 찾기 방법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오세요~ 아래 방법 따라 하기 전에 우리은행 입출금통장 찾는 게 가장 빠릅니다~ 1. 오픈뱅킹 이용하기 오픈뱅킹은 하나의 공동 인증서로 본인이 이용하는 ..

정부 보조금24 지자체 지원금 및 혜택 한 번에 보기 [내부링크]

정부 보조금 24 지자체 지원금 및 혜택 한 번에 보기 코로나 이후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과 각 지자체 지원금이 쏟아져 나오는데, 지원금을 일일이 찾아가며 신청하기도 힘들고, 정보가 없어서 못 받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이럴 때 정부 24 홈페이지에 있는 보조금 24를 통해서 지자체별 지원금이나 혜택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요. 저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보조금 24를 통해서 확인해봤습니다. 평소에 지원금을 열심히 받았는지 아쉽게도 당장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없었지만, 시간 날 때마다 한 번씩 조회해보면 나쁘지 않겠더라고요.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방법으로 토스 앱을 많이 이용하는데 저는 토스 앱을 설치하지 않아서 정부 24 사이트 내 보조금 24로 조회했습니다. 맨 마지막엔 '정부 보조금24에서 조..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시 보안카드 발급부터! [내부링크]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시 보안카드 발급부터!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신청된 계좌와 보안카드가 있어야 공인인증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든 은행의 공동 인증서는 1번 발급 후 1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보니 인터넷 발급이 편리해요~ 우리은행 공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발급 시 보안카드번호 입력이 필요해요. 보안카드가 없거나 분실하셨다면 가까운 우리은행 방문해서 신분증 보여주면 보안카드 발급돼요. 인터넷으론 보안카드 발급 불가능하고요. 영업점 방문했을 때, USB를 직원한테 주면 영업점에서 공동 인증서를 USB에 담아줘요. 그래도 매 번 귀찮게 영업점 가서 공동인증서 발급하기보단 아래 인터넷 신청 방법으로 갱신과 재발급 집에서 신청하세요! 1. 우리은행 공동인증서로 들..

앱테크 추천 워너아이 추천인코드 2d4f8128 10일차 후기 [내부링크]

앱테크 추천 위너아이 추천인 코드 2d4f8128 10일 차 후기 현재 앱테크 어플로 페이코인과 워너아이 2가지를 매일 참여해서 소소한 돈 벌기를 하고 있어요. 워너아이는 10일간 사용해보니 용돈 벌기로 괜찮은 앱이더라고요. 우선 저의 앱테크 어플 다운로드 기준은 믿을 수 있는 어플인지(신뢰성)과 출금이 쉬운지(현금화) 이 2가지를 만족하면 다운로드합니다. (신뢰성) 워너아이는 21년 8월 다날 페이코인에서 만든 어플이라서 일단 믿을 수 있었어요. 다날은 국내 상장회사로 국내와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회사와 협업을 맺은 탄탄한 회사거든요.(버거킹, ssgpay, kfc, gs25, 도미노피자 등) (현금화) 신규가입 2,000p 받을 수 있고, 5,000p = 1,000원부터 현금화 가능해요. 매일 출석&..

국민건강보험 미납내역 조회 및 빠른 납부 방법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미납 내역 조회 및 빠른 납부 방법 삼성카드로 자동 결제하던 국민연금, 건강보험을 이번에 하나카드로 바꾸는 과정에서 지난달 건강보험 납부가 밀렸더라고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고지서로 알려주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수십 개월 밀린 후에나 알게 돼서 아깝게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저는 보통 자동결제 카드를 변경하는 경우에 국민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미납 내역을 조회해보곤 합니다. 건강보험 미납요금이 있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결제도 가능해서 직접 공단에 방문하지 않고도 납부할 수 있어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미납요금은 빨리 납부할수록 좋은데요. 그 이유는 건강보험 6회 이상 연체 시, 병원에서 진료나 치료를 받을 때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결제 및 충전, 사용처 [내부링크]

전 세계 3천만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유니온페이와 13만 제휴처와 업비트, 빗썸, 코인원, 후오비 거래소 상장으로 다양한 거래소로 출금이 가능한 다날 핀테크의 페이코인 리워드 코드와 결제 및 충전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1.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2. 페이코인 결제 및 충전 3. 페이코인 사용처 페이코인 리워드 코드 페이코인 신규가입 시에 아주 유용한 리워드 코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페이코인 앱 다운로드 후, 신규가입 시 친구추천 리워드코드 입력만으로2 PCI 한화로 약 2천 원을 받으면서 시작할 수 있어요. 리워드 코드 입력을 안 하면 혜택이 없습니다. 페이코인 리워드코드GJ7QRA1 페이코인 시세는 변동이 있기 때문에 코인 시세가 올랐을 때 사용해야 더 이득입니다. 최근 1년 페이코인 ..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온오프라인 구매처/사용처 및 방법 [내부링크]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온오프라인 구매처/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은 할인할 때 무조건 구매하는 상품권 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신세계 상품권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용처가 많기 때문이죠. 근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쓱 닷컴 같은 신세계 계열사 외에 사용처가 딱 떠오르지 않아서 정리해봤고요 지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온라인 결제를 위해서 현금화 방법도 함께 알아볼게요. 목차 1.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구매처(온라인/오프라인) 2.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쇼핑/외식/호텔/레저&문화/건강검진) 3.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주의사항 4.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교환 방법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구매처 1.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온라인 구매처 SKT 회원 특별 할인(2..

대구 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하이패스 요금과 통행료 [내부링크]

대구 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하이패스 요금과 통행료 대구 외곽순환고속도로 4 차 순환선이 완공되어 3월 31일 개통했습니다. 1987년 첫 계획 수립 후 35년 만에 완전 개통으로 대구 도심 외곽인 대구시 달서구와 동구를 잇는 서북부 단절구간을 연결하며 총 사업비 1조 5,710억 원이 투입되었습니다. 단절구간을 연결함으로써 고속도로와 일반도로 이용차량의 분리로 교통체증 감소와 대구, 경북 지역 교류 활성화 및 물류비용이 연간 1,027억 원 절감이 된다고 합니다. 달서 ~상매 주행시간 45분에서 24분으로 총 21분 단축되었고, 운행거리 또한 37.6km에서 32.9km로 총 4.7km 단축되었습니다. 분기점 2개소(칠곡, 상매), 나들목 8개소(달서, 다사, 북다사, 지천, 동명동호, 서변, 파군재, ..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찾기 [내부링크]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 동전 교환 캠페인에 참여하려고 해도 동전교환기를 보유하고 있는 지점을 찾기가 참 어려워요. 게다가 해당 은행의 계좌로만 입금이 되니까 동전교환을 점점 미루게 되네요. 전 주로 이용하는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를 해봤어요. 참고로 동전교환기 있는 은행 중 가장 많이 보유한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에서 동전교환기를 이용하는 게 거주하는 곳과 가까운 확률이 높겠죠.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이용시간과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는 어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영업점 조회방법과 국민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동전교환 동전교환 atm은 은행 입장에선 이득 없는 서비스에 불과하다 보니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줌(zoom) pc 다운로드 및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줌(zoom) pc 및 모바일 다운로드 및 요금제 비교 비대면 회의와 수업 참여를 위해서 필수로 설치하는 zoom은 호스트 링크로 접속하면 별도의 가입 없이 화상회의 참여를 할 수 있어요. ZOOM은 무료와 유료에 따라 사용시간과 초대 가능인원의 차이가 있지만, 기업이 아닌 소규모 화상회의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한 번쯤은 설치하게 되네요. 코로나 이후로 기업과 단체에서도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회의가 증가했다고 해요. 이제는 회사, 웨비나, 모임 등에서 언제 사용할지 모르니 ZOOM 모바일과 PC 설치 방법을 미리 익혀놔야 필요할 때 허둥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추가로 ZOOM 무료 버전 사용과 요금제 비교까지 상세하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1. ZOOM PC/모바일 다운로드 2. ZO..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 관련 정보 [내부링크]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 관련 정보 정부에서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 개편안으로 작년보다 지원금은 낮추는 대신 지원 대수는 확대되었어요.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수는 총 20만 7500대인데, 눈여겨볼 개편안 내용 중에서 구간별 보조금 지원 상한액을 낮춰서 100% 지원 상한액이 5500만 원으로 하향 조정한 점인데요. 그럼 2022년 전기차 무공해차 보조금 신청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지원 지원 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할 자치단체 내 거주 등 자격조건 부여 가능 지원 차량 「자동차 관리법」, 「대기환경보전법」, 「소음·진..

부산 롯데월드 개장일, 입장료, 사전예약 총정리 [내부링크]

부산 롯데월드 개장일, 입장료, 사전예약 총정리 3월 31일 개장하는 4만 8천여 평 부산 롯데월드 사전예약과 입장료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 많으실 겁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재 26일은 가개장이고, 미리 신청한 입장 티켓을 받을 분들에 한해서 롯데월드 입장이 가능합니다. 31일 개장일에 확산되는 오미크론 상황에서 제한 인원은 없는지,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부산 롯데월드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부산 롯데월드 입장료 2. 부산 롯데월드 사전예약 할인 3. 부산 롯데월드 주차 요금 교통안내 4. 부산 롯데월드 놀이기구 음식 부산까지 KTX 타고 간다면 예매방법은? KTX 예매 코레일톡 예매취소 및 환불규정 부산 롯데월드 입장료 부산 롯데월드 입장료 단위(원) ..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확인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확인 3가지 방법 살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은 버스가 아닐까 합니다. 배차간격 때문에 혹시 방금 버스가 지나간 건 아닌가 생각하면서 실시간 버스도착정보를 검색하는 게 되는데요. 버스도착정보를 검색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핸드폰에 1개쯤은 다운로드한 지도 앱에서 많이들 검색할 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3대 지도 앱인 구글맵, 카카오 맵, 네이버 지도 어떤 어플에서 실시간 버스정보조회가 편한지 알아볼게요. 목차 1.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 구글맵 2.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 네이버지도 3.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 카카오 맵 실시간 버스도착정보 1 - 구글맵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는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에서 가장 익숙한 검색엔진 사이트 3곳인 구글맵, ..

2022년 연봉 실수령액 계산표(계산기 사이트, 4대 보험요율) [내부링크]

2022년 연봉 실수령액 계산표(계산기 사이트, 4대 보험요율) 월급 받는 직장인과 아르바이트하는 분들은 월급날마다 '세금이 뭐가 이렇게 많이 떼였어?'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2022년 4대 보험요율 중에서 국민연금을 제외한 3개 보험이 최소 1.89%에서 최대 12.5%까지 증가해서 실수령액에서 차감되는 금액이 많아졌어요. 증가한 4대 보험요율만큼 2021년 대비 2022년 최저시급도 올랐는데요. 9,160원으로 작년 대비 5.1% 증가하여 월급으로 환산하면 약 191만 4천 원 정도 되네요. 2022년 연봉 실수령액이 궁금한 분들은 복잡하게 셀프 계산할 필요 없이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고, 신입 연봉~4,500만 원까지의 연봉 실수령액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

온라인 여권 재발급과 동일한 방법으로 차세대 전자여권 신청 가능 [내부링크]

온라인 여권 재발급과 동일한 방법으로 차세대 전자여권도 신청 가능 슬슬 위드 코로나 소식이 나오니 장장 2년간 미뤄두었던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얼마 전 뉴스에서 홈쇼핑에서 하와이 여행상품이 1시간 만에 90억이 팔렸다는 걸 보면요. 해외여행 준비물에 꼭 필요한 여권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오프라인 신청보다 간편할 뿐만 아니라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더라고요. 목차 1.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2. 차세대 전자여권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가능 대상 만 18세 이상으로 전자여권 발급한 적이 1번이라도 있는 사람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사람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장점 기존..

경복궁 야간개장 2022년(무료 입장, 기간, 예매, 주차) [내부링크]

경복궁 야간개장 2022년(무료입장, 기간, 예매, 주차) 2022년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 예매가 시작돼서 11번가 들어갔더니 벌써 4월 전일 예매 완료네요.. 한복 입고 사진 찍기엔 5월 날씨가 더 좋다고 애써 자기 위안을 해보며 5월 예매를 노리고 있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은 예매가 어렵기도 하고,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은 장소입니다. 2022년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뿐만 아니라 입장시간과 주차요금,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볼까요? 목차 1. 경복궁 야간개장 시간 2. 2022년 경복궁 인터넷 예매방법 3. 2022년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가격 4. 비대면 입장 시스템 무료관람 방법 5. 경복궁 야간개장 주차 6. 경복궁 야간투어 코스 경복궁 야간개장 시간 20..

바나나껍질 분리수거 음식물 vs 일반쓰레기 어디에 버려야 과태료를 안낼까? [내부링크]

바나나 껍질 분리수거 음식물 vs 일반쓰레기 어디에 버려야 과태료를 안 낼까? 장염에 걸렸을 때 유일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인 바나나는 장염환자에게는 참 고마운 과일입니다.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바나나는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고,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겐 시원한 쾌변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고마운 과일입니다. 그런데 바나나를 맛있게 먹고 나서 항상 고민하게 되는 1가지!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중에 바나나 껍질은 어디에 버려야 맞는걸까 머뭇거리게 되는데요. 어렴풋이 과일 껍질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는 말을 들은 것 같기도 하고.. 역시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맞는걸까요? 오늘 포스팅으로 바나나껍질 분리수거 할 때 더이상 머뭇거리지 마세요! 과일껍질 버릴 때 ..

보령 해저터널 통행료와 길이, 위치, 개통일 모두 정리 [내부링크]

보령 해저터널 통행료와 길이, 위치, 개통일 모두 정리 충청남도에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해저터널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이 있습니다.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장장 11년간의 대공사 끝에 2019년 2월에 개통하여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보령 해저터널 통행료와 길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령 해저터널 위치, 길이와 단축시간은? 보령 해저터널 주소는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과 원산도를 이어주는 6.9km 길이, 폭 16.5m, 해저 80m의 국도 제77호선입니다. 보령 해저터널로 인해서 보령과 안면도 여행자와 주민들의 시간 단축이 가능해졌습니다. 보령 해저터널은 대천항 대천해수욕장 1km 떨어진 항구에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원산 안면대교와 안면도를 이어주고 있기 때문에 보령 대천해수욕..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지 입력, 옵션 변경, 배송조회 [내부링크]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지 입력, 옵션 변경, 배송조회 생일로 친구가 보내 준 카카오톡 선물인 탬버린즈 미니 퍼퓸 핸드크림을 받으려니 배송지 입력 필수네요. 옵션 5가지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POSY로 옵션 변경하고, 배송 오기만 기다리고 있어요. 친구가 보낸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지 입력, 옵션 변경, 배송조회를 함께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및 친구가 원하는 선물하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배송지 입력 및 옵션변경 1. 카톡 선물을 보낸 친구와의 1:1 채팅창에 들어가면 메시지카드와 함께 선물이 보여요. '배송지 입력하기'를 선택하세요. 2. '옵션&배송지 입력'을 선택하면 배송지 입력 창으로 이동합니다. 배송지 입력은 필수이고, 배송지 입력기한은 7일로 시간이 표시되니 기한 내에 입력..

연금복권 사는법 및 당첨번호, 실수령액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연금복권 사는 법 및 당첨번호, 실수령액은 얼마일까? 살면서 로또 1등에 당첨되는 상상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로또 당첨은 모두의 꿈과 희망입니다. 요즘엔 로또보다 당첨확률이 1.6배나 높은 연금복권 720+ 구매자가 더 많아졌어요. 심지어 5개 조 모두 구매 시 1,2등 동시 당첨의 행운으로 1,2등 당첨 동시 실수령액이 20년 동안 최대 월 858만 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당첨자 사망 후에도 가족이 대리수령이 가능한 연금복권 사는 법 및 당첨번호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연금복권 사는 법 온라인/오프라인 2. 연금복권 당첨번호 조회 3. 연금복권 실수령액 4. 연금복권 지급 방법 5. 연금복권 지급제한 연금복권 사는 법 온라인/오프라인 연금복권은 로또 사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오..

6개 은행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2022년 최신정리(국민/신한/농협/ibk기업/우리/하나은행) [내부링크]

6개 은행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2022년 최신 정리(국민/신한/농협/ibk기업/우리/하나은행)(국민/신한/농협/ibk기업/우리/하나은행) 은행 영업시간 끝난 줄 모르고 방문한 적이 살면서 한 번쯤은 있죠. 오늘은 한국의 6개 은행들의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2022년 최신 정리해봤어요. 코로나로 인해 단축영업 은행들 or 영업시간 확대 지점들이 있으니, 꼭 방문하려는 지점에 대한 정보를 개별로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목차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1. 하나은행 2. 우리은행 3. IBK은행 4. 신한은행 5. 국민은행 6. 농협은행 1. 하나은행 영업시간 및 고객센터 하나은행 영업시간 09시~16시 코로나로 인해 변경: 09시~15시 30분(1시간 단축) 하나은행 ATM기 이용시간: 365일 24시간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대표적인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정부 24에서 인터넷 발급과 동사무소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수수료 무료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유는 크게 은행에서 돈 빌리는 경우, 부동산 문제 생겼을 경우 발급받게 됩니다. PC 사용에 어려움이 없는 분은 인터넷 발급으로 프린트하시면 되고,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은 분은 무인발급기 발급방법이 직접 가더라도 더 편리합니다. 21년에 지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22년도에 지방세 증명서는 출력이 불가능하니, 지방소득세 신고를 했었는지 기억이 안 나면 본인이 사는 지역의 구청에 직접 연락해서 확인해보세요. 은행에 제출하려는 지방세가 없는 분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입금 방법 [내부링크]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 입금 방법 여기저기 흩어진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한 번에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심지어 신청 즉시 현금으로 내 계좌에 1분만에 입금되는 편리한 카드 포인트 현금 입금 방법입니다. 1000억 원씩 매년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를 제주인에게 돌려주는 고마운 조회 사이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 입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 입금을 위해서 개인의 카드정보를 이용 동의가 필수입니다. 개인정보이용 항목이 마음에 걸리는 분은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이 아닌 네이버, 지마켓 등에서 카드포인트 전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 입금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와 금융결..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24 [내부링크]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 24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 미납요금이 없다는 걸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은행 거래,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쓰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1. 모바일 위택스 또는2. 정부 24에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동사무소에 설치된 3.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발급 모두 즉시 발급이고, 무료입니다. 목차 1.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부 24 프린트해서 제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위택스 말고, 정부 24 인터넷 발급방법으로 알아볼게요. 납세증명서 유효기간은 증명서 위에 표기가 되..

가족관계증명서 3가지 발급방법 중에서 추천 방법은? (모바일, PC, 무인발급기) [내부링크]

가족관계 증명서 3가지 발급방법 중에서 추천 방법은? (모바일, PC, 무인발급기) 가족관계 증명서는 살면서 주민등록등본 다음으로 많이 신청하는 서류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이번에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하면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신청이 필요했어요. 가족관계 증명서란 이름 그대로 본인, 배우자, 자녀에 관한 기록이 증명되는 서류로 이름/출생지와 출생 연월/주민등록번호 등 가족관계 변동사항이 기록되어 나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시 정부 24에서 신청하는 걸로 설명하는 블로그가 많은데, 실제로는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그럼 가족관계 증명서 3가지 발급방법을 빠르게 알아볼게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pdf, 모바일 발급, 유효기..

물류관리사 시험일정과 시험과목 2022년 [내부링크]

물류관리사 시험일정과 시험과목 2022년 오늘은 2022년 제26회 물류관리사 시험 일정 관련 글을 작성합니다. 물류관리사는 자격증 중에서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으로 꽤 쓸모가 있는데요. 1년에 단 한 번 시험이 있기 때문에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합격을 하셔야 합니다.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를 같이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직장인 분들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물류관리사와 함께 응시하는 자격증 시험일정 2022 유통관리사 2급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집 고르는 팁 목차 1. 2022년 제 26회 물류관리사 2. 물류관리사 시험과목 2022년 제26회 물류관리사 필기시험 원서접수:2022.06.13.(월) ~ 2022.06.17.(금)+특별 추가 접수기간: 2022.07.28~2022.07.29 필기시..

모바일 운전면허증 4가지 발급방법과 효력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 4가지 발급방법과 효력 술집 갔을 때 주민등록증이 없으면 운전면허증이라도 내야 하는데, 둘 다 안 가져와서 당황한 적 한 번씩은 다들 있을 거예요. 귀찮게 운전면허증 지갑 속에 넣어 다니지 말고, 이제는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아서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만 당당하게 내밀면 됩니다. 술집뿐만 아니라 공항, 병원, 은행, 약국, 주류판매점, 편의점, 여객터미널, 숙박시설, 투표나 사전투표, 무인자판기, 공유 자전거 대여 등 운전면허증이 허용되는 모든 곳에서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라서 개인정보보안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닐까? 궁금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어있고, 개인 스마트폰에 암호화 저장돼서 중앙 서버로 전송되지 않아서 안정성 문제..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영업점 조회방법과 국민은행 영업시간 [내부링크]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영업점 조회방법과 국민은행 영업시간 신용카드나 삼성페이 같은 모바일 결제를 주로 사용하는 시대지만 여전히 잔돈으로 받은 동전들이 집에서 자꾸 쌓이게 됩니다. 동전을 만드는데 드는 비용이 크다고 하니 국가적인 차원에서라도 개개인이 은행에 가서 동전을 바꾸는 게 좋겠죠? 동전은 각 은행에 있는 동전교환기에서 교환할 수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과 국민은행 영업시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영업점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영업점 전화 전 필수 체크사항! 국민은행 전 지점에 동전교환기가 있는 게 아닙니다. 따라서 본인과 가까운 국민은행에서 동전교환이 가능한 곳을 알아봐야 합니다. 동전교환기 지점을 알아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국민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인데..

청년 교통비 지원금 청년 동행카드 바우처 발급방법 및 발급조건 [내부링크]

청년 교통비 지원금 청년 동행 카드 바우처 발급방법 및 발급 조건 정부에서 청년들에게 매월 5만 원씩 교통비 지원을 해주는데 아직도 신청하지 않으셨나요? 주 5일 근무 직장인이라면 1달 쓰기에 딱 맞는 지하철 정기권 5만 원 충전할 수 있는 5. 만. 원! 마이너스 가계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단비 같은 정부 교통비 지원금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럼 청년동행카드 발급 방법과 발급 조건을 아래 설명을 따라서 얼른 신청하세요~ 청년 동행카드란? 청년동행카드란 산업단지 통상자원부에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교통비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근로자에게 매달 5만 원의 지원금을 지원하여 산업단지 내 대중교통 이용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함인데요. 청년 바우처 사업이라서 정부에서 직접 이..

카카오톡 PC버전 윈도우 다운로드 설치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윈도우 다운로드 설치 및 삭제 방법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친구와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음성과 영상통화까지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해서 컴퓨터로 사진이나 서류,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모바일로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어서 pc 버전을 유용하게 사용 중인데요. 카카오톡 pc 버전으로 사용하다가 용량이 커서 삭제하고 싶거나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pc 버전을 다운로드 설치 및 삭제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설치 1. 네이버나 구글에서 '카카오톡 PC 설치' 검색해주세요. 카카오톡 설치 시 가급적이면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걸 권장합니다. www.kakaocorp.com 주소를..

청소년증 발급방법(발급대상, 혜택, 충전) 총정리 [내부링크]

청소년증 발급방법(발급대상, 혜택, 충전) 총정리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없는 청소년들은 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증을 발급받으면 되는데요. 만 18세까지 발급받을 수 있으니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청소년증 발급 장점 2. 청소년증 발급대상 3. 청소년증 발급방법 4. 청소년증 혜택 5. 청소년증 충전 1. 청소년증을 발급받으면 좋은 점 교통카드과 선불결제 기능으로 활용도가 높고,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 청소년 우대 할인 장소에서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청소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증권계좌 개설, 은행계좌 인터넷 뱅킹 개설할 때, 투표, 대학 수학능력 시험장 및 각종 자격증 시험장에서 주민등록번호가 있기 때문에 학생증과는 다르게..

병적증명서 인터넷 발급과 PDF 저장 및 인쇄방법 [내부링크]

병적증명서 인터넷 발급과 PDF 저장 및 인쇄방법 공직자, 취업, 경력 확인, 보훈대상자 등록, 비자 신청 등으로 남자들은 꽤 자주 발급받는 병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무소에 직접 가서 병적증명서를 떼면 수수료가 들고, 정부 24 인터넷 발급은 수수료가 무료이니 가급적이면 집에서 신청하는 게 이득입니다. 병적증명서 파일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병적증명서 PDF 저장과 인쇄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 목차 1. 병적증명서란? 2.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대상 3.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병적증명서란? 병적확인이 필요한 군 복무기간, 군번, 계급, 분야 등이 기록된 서류로 공직자, 일반 신고용, 군 경력 확인용, 영문 병적증명서 용도에 따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병적증명서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정부 24 인터넷 발급 해외 유학을 떠나거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하는 경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검색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졸업한 학교의 행정실이나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았지만, 이제는 집에서 인터넷 발급과 출력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정부24 인터넷 발급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뿐만 아니라 초중등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이라서 시간이 촉박한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해외 유학 준비하는 분들은 영문 고등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한데 이 또한 정부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직접 동사무소에 가거나 동..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인터넷 발급 2가지 방법 [내부링크]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인터넷 발급 2가지 방법 대학교 졸업반 4학년 2학기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대학교 졸업증명서,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발급받을 일이 참 많습니다. 아르바이트나 회사 입사 전 필수 제출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2가지로 정부 24와 대학 증명발급 웹민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인터넷 발급 아래 순서를 따라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인터넷 발급 2가지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신청하고, 발급 완료 문자를 받은 후에 가까운 동사무소에 직접 가서..

2022 유통관리사 2급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집 고르는 팁 [내부링크]

2022 유통관리사 2급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집 고르는 팁 국가자격증 종류가 진짜 많잖아요? 그중에서 취업 자격증으로 많이 취득하는 유통관리사 2급 자격증을 독학해서 따고 나면 평생 자격증입니다. 그래서 유통관리사2급취업 자격증 추천하는가? 하면 괜찮은 자격증이라고 봅니다. 유통관리사 1급, 2급, 3급에 대해 알아보고, 자격증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유통관리사란? 도.소매 물건을 파는 데 있어 필요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따서 일반 유통업, 무역유통, 재고 관리직 등의 일을 구하거나 회사 승진 또는 이직 및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 따는 자격증입니다. 유통관리사 1급 응시자격 - 유통분야에서 7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 - 유통관리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5가지 방법(주의사항과 미납고지서 알림신청) [내부링크]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5가지 방법(주의사항과 미납고지서 알림신청) 고속도로 통행료가 알아서 납부되는 하이패스 카드 단말기에 금액이 충분하지 않거나 실수로 진입해서 고속도로 미납요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런 경우 당황해서 차선을 변경하거나 후진하는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일단 통과한 후 나중에 통행료 미납요금을 납부하면 되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영업소와 휴게소 2. 콜센터 3. 금융기관과 인터넷지로 4. 편의점 5. 홈페이지와 앱 주의사항과 미납 고지서 알림 신청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 5가지로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편리한 미납요금 납부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

앱테크 이마트 전자영수증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내부링크]

앱테크 이마트 전자영수증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이마트에서 결제할 때 신세계 포인트 적립으로 앱테크 하는 분들 중에서 아시아나/대한항공/CJ ONE/삼성 포인트도 중복 적립되는 거 알고 계시나요? 이전에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대한항공도 추가되었더라고요. 저는 CJ ONE 포인트 적립이 가장 좋았는데 CJ 포인트로 올리브영,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CGV CJ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라서 가장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마트 앱에서 할 수 있는 앱테크인 전자영수증과 제휴사 마일리지 적립 및 지역단체 마일리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이마트 전자영수증 2. 이마트 마일리지 적립 3. 이마트 지역단체 마일리지 4. 1줄 정리 이마트 관련..

서울 청년수당 2022년 실업자 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조건 [내부링크]

서울 청년수당 2022년 실업자 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 조건 노트북, 아이패드, 교통비, 문제집 비용 등 취업할 때 생활비 걱정 말고 취업에 전념하라고 서울시에서 만 19~34세 실업자 구직활동 지원금 월 50만/ 총 3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1년에 단 2번만 신청할 수 있으니 상반기 신청 기회 놓치지 마시고,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과 신청방법을 따라서 신청기간 안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2022년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자격 중 졸업 2년 경과 조항을 삭제해서 갓 졸업한 학생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취업 준비로 스트레스받고 있을 실업자 심리상담서비스 혜택도 지원합니다. 목차 1. 청년수당 자격 2. 청년수당 제외대상 3. 청년수당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4. 청..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국민취업제도 2022년 3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국민 취업제도 2022년 3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취준생에게 높아진 취업문턱만큼 힘든 것이 다달이 나가는 생활비, 정장비, 교통비 등등 소득이 없는 취준생들에게는 50만 원도 아주 큰돈인데요. 고용노동부에서 69세 미만 구직자들한테 월 5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지원금을 주는 제도이니 2022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조건과 신청방법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참고로 서울시 청년수당과 다른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국민 취업지원제도이니 혼동하지 마세요~ 목차 1. 2022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조건 2.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2.1 신청절차 2.2 제출서류 2.3 사용처 3. 청년구직활동지원금 Q&A 4. 1줄 정리 2022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자격조건 청년구직활..

이마트 주유소 문화센터 점포별 휴무일과 영업시간 [내부링크]

이마트 주유소 문화센터 점포별 휴무일과 영업시간 목차 1. 이마트 주유소 2. 이마트 문화센터 싼주유소 찾는 분들은 다 아는 이마트 주유소에서 휘발유, 경유, 고급유 넣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GS칼텍스 직영으로 타 주유소에 비해서 이마트 주유소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죠. 오늘 알려드릴 사이트에서 이마트 주유소 점포별 휴무일과 영업시간 및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검색 및 신청까지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주유소 이마트 주유소 모바일 바로가기 이마트 주유소 pc 바로가기 이마트 점포 찾기 사이트에서 입점 매장 검색란에 "주유소" 검색하면 가까운 순으로 나옵니다. 이마트 직영점이다 보니 보통 이마트 휴무일과 같고, 영업시간은 오후 10시까지네요. 일부 지점은 휘발유, 경유뿐 아니라 고급유도 주유할 ..

2022년 최신판 실업급여 조건, 구비서류, 수급기간, 금액,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2022년 최신판 실업급여 조건, 구비서류, 수급기간, 금액, 온라인 신청 퇴사 고민할 때 실업급여 조건과 몇 달 동안 받을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해지는데요. 최소 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으니 실업급여 자격확인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게다가 2022년부터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 기사님 플랫폼 종사자와 같은 특수형태종사자도 실업급여 신청대상 포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업급여 조건에 해당된다면 2022년 최신판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방법, 금액, 조건, 구비서류 등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목차 1. 실업급여 조건 2. 실업급여 구비서류 3.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수급액 4.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 5. 3줄 정리 먼저 실업급여란 근로자 또는 자..

자동차등록원부 갑 을 인터넷 발급 정부24 [내부링크]

자동차 등록원부 갑 을 인터넷 발급 정부 24 목차 1. 자동차 등록원부 갑 을 차이 2. 자동차 등록원부 인터넷 발급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지원금 신청할 때 필요서류인 자동차 등록원부는 정부24에서 무료로 인터넷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원부 갑 을 차이와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등록원부 갑 을 차이 자동차 등록원부는 갑 을 2개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자동차 등록원부 갑은 자동차의 소유권, 말소, 압류 등 주요 사실을 담고 있고, 자동차 등록원부 을은 저당권에 대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번호, 소유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알아야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으니 세금 미납 여부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 발급 자동..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결제방법, 사용처, 이벤트, 현금영수증) 총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페이 (현장 결제 결제방법, 사용처, 이벤트, 현금영수증) 총정리 목차 1. 네이버 페이 결제방법 2. 네이버 페이 현장결제 이벤트 3. 네이버페이 사용처 4.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현금영수증 1. 네이버페이 결제방법 네이버 페이 결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방법은 간단해서 몇 번 따라하다보면 금방 하실 수 있어요. 네이버 멤버십 이용자는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포인트 뽑기 2배 적립되서 30원~100원까지 나와서 다음번 결제 때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어요. 네이버앱 또는 네이버페이앱을 설치하면 핸드폰 바탕화면에 네이버페이 바로가기 위젯 추가해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방법 네이버앱 접속 > 오른쪽 상단 Npay 선택 > 현장 결제하기 선택 > Npay 현장..

KTX 예매 코레일톡 예매취소 및 환불규정 [내부링크]

KTX 예매 코레일톡 예매취소 및 환불규정 추석이나 설날 KTX 예매를 코레일톡으로 자주 하곤 하는데요, 간편 결제와 마일리지가 잘 쌓여서 다음번 열차 예매할 때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ITX 2층석 타는 재미에 푹 빠져서 코레일 앱을 자주 사용했었네요. KTX 타는 곳까지 가는 동안 지하철에서 코레일 앱으로 예매하면 가장 빨리 출발하는 열차를 예매하고 훌쩍 여행을 떠날 수 있으니 KTX 코레일톡 예매방법과 예매 취소 및 환불규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KTX 예매할인 방법 KTX 할인 받고 가는 기차여행 13가지 방법 KTX 할인 받고 가는 기차여행 1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정보 바다입니다. 올해 여름휴가가 7월 30일부터 시작입니다. 미리미리 여름휴..

2022년 근로장려금 반기 정기 신청일 및 지급액(개편내용)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 반기 정기 신청일 및 지급액(개편 내용) 매년 국가에서 임금이 낮아 생활비가 부족한 근로자, 사업자, 종교인 가구한테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에 따라서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인 근로장려금 2022년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근로장려금 제도 개편으로 자격요건이 총소득기준금액 200만 원씩 인상되었으니 2022년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과 개편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 근로장려금 반기 정기 차이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기에 앞서 근로장려금 반기와 정기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1회 지급이냐, 분합 지급의 차이인데요. 매년..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2022년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내부링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2022년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가정용 일반 보일러보다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열효율 12% 높고, 연간 100만 원 사용기준 난방비용 13만원 절약 가능합니다. 2022년 정부에서 난방 보급물량 11만 5천만 대, 총 120억 원 예산이 투입으로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선지급 후 10년 이상 노후된 난방보일러는 오래된 순으로 저소득층 60만원/ 일반 10만 원 지원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2022년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비교해보겠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2022년 • 신청기간 : 2022.1.10일부터~ • 지원금액 : 저소득층 60만원, 일반 10만 원 • 지원대상 : 12.12.31 이전 제조일 보일러로 최소 10년 이상 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

배스킨라빈스 사이즈별 가격 용량 (하프갤런,패밀리,쿼터,파인트,디저트,음료)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 사이즈별 가격 용량 (하프갤런, 쿼터, 파인트, 디저트, 음료) 31가지 맛의 배스킨라빈스는 쿼터/하프갤런/파인트/싱글 레귤러/패밀리/싱글레귤러/싱글킹/더블 주니어/더블 레귤러 사이즈와 디저트, 음료, 케이크로 다양한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1일부터 배스킨라빈스 가격인상 9% 로 2019년 이후로 2년 6개월 만의 가격 인상입니다. 3월부터의 배스킨라빈스 사이즈별 가격과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스킨라빈스 사이즈는 용량이 적은 순으로 싱글레귤러/싱글킹/더블주니어/더블 레귤러가 있고, 포장이 가능한 작은 사이즈 순으로 파인트/쿼터/패밀리/하프갤런입니다. 배스킨라빈스 가격 용량 (스쿱/ 핸드팩 /음료/ 디저트) 스쿱 • 싱글 레귤러 3,500원(115..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등록(사은품, 카드사 비교, 사용처)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등록(사은품, 카드사 비교, 사용처) 임산부,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지원금이 필요한 국가 바우처 사업을 5개의 카드사를 통해서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면 1장의 카드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17개 바우처 사업을 이용할 수 있는데 특히 임산부 대상 지원사업이 많아서 임산부들에게 인기가 좋은 카드입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 시 사은품으로 출산 후 필요한 아기용품 혹은 10만 원을 받을 수 있고,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카드사는 총 5개로 bc카드/롯데카드/삼성카드/신한카드/국민카드에서 국민행복카드 신청과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등록과 카드사 비교, 사용처 및 사은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1.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임신, 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2022년 최대 10만원 받기 [내부링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2022년 최대 10만 원 받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란 정부에서 온실가스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점을 줄이고자 운전자 스스로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되는 운전방법으로 바꿀 수 있도록 연평균 주행거리에 따라서 최소 2만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입니다. 신청만해도 알아서 주행거리에 따라서 인센티브 지급되니 신청자가 많아서 작년에도 조기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2월 23일부터 신청 시작이니 빨리 신청하지 않으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가입에 대해서 신청방법과 모집지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차와 관련된 다른 지원금 보기 경차 운전자 30만원 지원금 2022년 싼주유소 보기 휘발유 1,514원?! 이마트 주유소 문화센터 점포별 휴무..

삼성카드앱 스타벅스 오더 앱결제로 30초 주문 [내부링크]

삼성카드앱 스타벅스 오더 앱결제로 30초 주문!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는 모바일에서 미리 주문과 결제로 매장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편리한 주문 시스템이죠. 직장인들 필수앱 중에 하나가 스타벅스 어플이라고 할 정도니 사용자가 엄청 많다는 증거거겠죠. 그런데 삼성카드 앱 스마트오더로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와 드라이브스루 주문도 이용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세요? 게다가 삼성카드 이벤트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무료쿠폰도 챙길 수 있으니 삼성카드 앱 스타벅스 오더로 앱 결제 30초 결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앱 스타벅스 오더 앱결제 삼성카드 어플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앱카드]로 들어가서 [스타벅스 오더 또는 스마트오더로 들어가서 스타벅스 오더]를 눌러주세요. 전체적인 UI는 스타벅스 앱과 흡사해서 사..

삼성카드 선결제, 건별 선결제 24시간 언제든지 신청 [내부링크]

삼성카드 선결제, 건별 선결제 24시간 언제든지 신청 선결제란 즉시결제와 같은 것으로 결제일 이전에 결제금액을 납부하는 것으로 선결제를 미리 하면 결제일에 납부할 금액과 수수료가 줄고,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신용등급 향상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용등급 향상을 원하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카드사 어플마다 선결제 혹은 즉시결제 방법이 살짝 다른데, 많이 사용하는 삼성카드 선결제와 건별 선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선결제 건별 선결제 삼성카드 즉시결제를 위해서 삼성카드 어플 다운과 로그인을 해주세요. 삼성카드 [마이]에서 이번 결제예정금액 아래 [즉시결제]로 들어가줍니다. 즉시결제는 오전 8시-오전 12시까지 즉시 출금되고, 24시부터 오전 8시까지 예약 출금 가능..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캠핑장 best 5곳 추천 [내부링크]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서울 캠핑장 best 5곳 추천! 서울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고 교통도 편리한 서울 캠핑장 9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캠핑장 5곳 모두 차로 1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어서 당일치기 캠핑, 가족 캠핑장 찾는 분들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연중 예약 가능하면서 서울에서 즐기는 캠핑장들이 꽤 많으니 이번 주말 캠핑하러 떠나보세요! 2022년 2월 기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은 총 8곳이고, 그중 추천하는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완공되는 은평구 진관동 382-2 일대 앵봉산 캠핑장까지 더해지면 총 9곳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노을공원 가족 캠핑장 면적은 30,300제곱미터로 670명이 캠핑 가능한 서울에서 넓은 잔디 위에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재단 어디나 지원단 시니어 일자리 모집공고 [내부링크]

서울디지털재단 시니어 일자리 시급 2만 2천 원!(어디나 지원단) 서울디지털재단에서 만 55세 이상 고령층 디지털 교육과 봉사에 관심 있는 시민으로 디지털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대상 디지털 강사 '어디나 지원단' 모집 중입니다. 서울시 시니어 일자리 중에서 시급이 높은 편에 속하고, 디지털 강사들의 역량을 유지하기 위해서 어르신 대상 교수법 교육과 ICT 기술 체험, 디지털 역량 보수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단 지원부터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코로나로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진 상황에서 중년 일자리를 찾기가 더욱 힘들어졌는데,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시니어 일자리 정책이 다양하므로 시/구/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일자리 모집공고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서울디지털재단 어디자 지원단 모집내용 모집기간 2022.2.2..

나만 몰랐던 경차 유류비 지원 환급제도 2022년(대상자, 환급조건, 환급카드 비교) [내부링크]

나만 몰랐던 경차 유류비 지원 환급제도 2022년(대상자, 환급조건, 환급카드 비교)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기름값이 만만치 않은데, 코로나로 인해 소득감소로 더욱 기름값 부담이 커졌습니다. 정부에서 매년 경차 유류비 지원제도로 연간 20만 원 지원을 했는데 2022년부터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연간 30만 원 유류비 지원합니다.(2023년 12월 31일까지) 1세대 1 경차 소유자에 대해서(각각의 합계가 1대인 경우) 휘발유/경유 리터당 교통/에너지/환경세 250원, LPG 리터당 개별소비세 161원 지원입니다. 경차 유류구매카드로 결제하고, 이후 국세청에 청구하면 유류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와 관련된 다른 지원금 보기 경차 10만원 선착순 지원금 2022년 휘발유 1,514원?! 이마트 ..

도미노 피자 온라인 주문(50% 할인,방문 포장할인, 매장 찾기) [내부링크]

도미노 피자 온라인 주문(50% 할인, 방문 포장할인, 매장 찾기)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주문하는 방법이 거의 동일해서 어떤 기기에서 주문하건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pc로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을 주로 하는데, 우선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도미노피자 - 당신의 인생에 완벽한 한끼! Life Food, Domino's 당신의 인생에 완벽한 한끼! Life Food, Domino's web.dominos.co.kr 도미노피자 회원가입 절차는 다른 사이트와 동일하고, 네이버/카카오톡/애플 등의 아이디로 간편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메뉴 선택 시, 피자/1인 메뉴/하프 앤 하프/사이드디시/인기세트메뉴/음료&기타 메뉴별..

소상공인 300만원 방역지원금 2차(신청방법, 홈페이지, 지급일) [내부링크]

소상공인 300만 원 방역지원금 2차(신청방법, 홈페이지, 지급일) 오미크론 확산 10만명으로 경기 악화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23일부터 정부에서 코로나로 매출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332만 명에게 300만 원 방역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은 방역지원금 1차 330만 명에서 12만 명 추가되었으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가서 지원금 대상자 확인해보시고 300만 원 2차 방역지원금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속 지급 대상자는 당일 지급이니 빨리 신청할수록 지원금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2차 방역지원금 주요 내용 신청기간 2.23일 09:00부터~3.18 (23,24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짝제 시행/23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재발급, 로그인, 간편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재발급, 로그인, 간편 비밀번호 변경) kb 스타뱅킹 어플 로그인을 하려는데 이전에 신한은행 공동 인증서 만료가 돼서 로그인 불가능하더라고요. kb 스타뱅킹 로그인 방법에서 타 은행기관 인증서 등록을 할까 고민하다가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받았습니다. 모바일 인증서 발급 이후로는 간편 비밀번호랑 패턴 로그인으로 3초 만에 kb 스타뱅킹 로그인 가능하네요. kb 모바일 인증서란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1번 발급으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복잡하게 영문, 숫자 조합 비밀번호가 아닌 간편 비밀번호, 패턴, 지문, face 인식으로 3초면 간단 로그인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발급받을 수 있어요. kb 국민은행, 스타기업뱅킹, Liiv M, 증권, 카드 kb 어플에서 모두 사용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티빙 4,900원 이용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티빙 4,900원으로 보기 네이버 장보기를 자주 이용하다 보니 1달 4,900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결제로 네이버 포인트 적립이 더 이득이더라고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사용한 지 6개월쯤 넷플릭스가 지겨웠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디지털 콘텐츠는 매 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개 선택항목 중에서 [티빙]이 가격 대비 볼 수 있는 영화, 드라마, 예능이 많기 때문에 티빙으로 선택했습니다. 티빙 베이직 이용권이 7,900원이니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으로 4,900원에 티빙을 볼 수 있는 거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티빙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MY로 들어가서 [디지털 콘텐츠 +]로 들어갑니다. 디지털 콘텐츠 이용현황을 보면 티빙 방송 무제한/ 시리즈 온 영화 무제한/..

아이스팩 수거함(수거함 위치검색, 재활용, 수거보상제) [내부링크]

아이스팩 수거함(수거함 위치검색, 재활용, 수거보상제) 온라인 장보기에서 신선 배송 식품과 함께 딸려오는 처치곤란 아이스팩은 일반쓰레기에 버리자니 환경오염 걱정, 분리수거 불가라서 예전에는 30개씩 쌓아놓은 적이 있었어요. 코로나로 인해 배송물량이 더욱 증가하면서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자신이 살고 있는 [00 구청 아이스팩 수거함]으로 구글에 검색하면 보통 아이스팩 수거함 위치가 나오니 더 이상 집에 쌓아두거나 일반쓰레기봉투 낭비하지 마세요! 아이스팩 수거함 저는 우연히 구청에 볼 일이 있어서 갔다가 [아이스팩 수거함]을 발견했어요. 수거함이다보니 정문 쪽이 아니라 살짝 후미진 곳에 위치해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아무렴 아이스팩 수거함에 넣으면 환경보호가 돼서 아이스팩..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pdf, 모바일 발급, 유효기간)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pdf, 모바일 발급, 유효기간) 주민등록등본은 전입 세대원 전부를 기록한 문서입니다. 내가 현재 거주 중인 주소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나 취업 시 채용 확정 후 4대 보험, 급여 관련 문제로 회사에서 요구하고, 은행에서도 많이 요구하는 서류 중에 하나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동사무소 발급은 1통 400원이므로 무료인 온라인 발급을 추천합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과 pdf 저장과 모바일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정부24정부 24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해주세요. 발급을 누르고,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개..

gs 편의점 택배 이용전 꼭 알아야 할 내용!(가격, 예약, 접수,상자, 조회, 수령) [내부링크]

gs 편의점 택배 이용전 꼭 알아야 할 내용!(가격, 예약, 상자, 조회, 수령) 택배 저렴한 곳을 찾다가 GS 편의점 반값 택배는 10kg 이하 택배는 기본요금 1,800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더라고요. 우체국 10kg 요금 4,700원과 비교하면 반값 택배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요금인데, gs 편의점 택배를 처음 이용하려는 분들은 택배 예약과 접수 과정이 복잡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뭐든지 처음은 어렵기 때문에 gs 편의점 택배 이용전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gs 편의점 택배 예약 택배 가격 gs 편의점 반값택배 예약 택배 가격 gs 편의점 반값택배란 편의점에서 편의점 배송으로 기존 편의점 택배보다 더 빠른 배송, 연중무휴 택배 예약이 가능하고, 택배 가격이 1,..

소득금액증명원 온라인 발급방법 및 발급시간 [내부링크]

소득금액 증명원은 종합소득세 신고 또는 연말 정산 근로소득자에 한해서 소득금액을 증명해주는 서류로 은행,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용카드 발급 등 다양한 곳에서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별도의 구비서류 필요없이 무료로 소득금액 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온라인 발급 이용시간 정부 24와 홈택스에서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 소득금액증명원 온라인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2개 홈페이지 모두 본인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고, 소득금액 증명원 영문이 필요한 분은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신고한 소득에 대한 증명서이므로 소득금액 신고하지 않는 사람의 소득금액 증명원은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정부 24 소득금액 증명원 온라인 발급 1. 정부24 홈페이지 ..

한진택배 예약 페이코 어플에서 빠르게 신청하기 [내부링크]

방문택배 가격 비교해보니 한진택배가 가장 저렴한 택배사이고, 핸드폰에 설치한 페이코 어플에서 방문택배 신청 시 마침 한진택배라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었어요. 월~토요일 중 원하는 장소와 날짜로 예약하면 기사님이 방문 수거해서 편하게 집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와 방문택배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무게가 나가는 배송물품이라면 방문택배 예약을 추천합니다. 한진택배 예약 페이코 어플에서 빠르게 신청하기 1. 페이코 로그인 후, 라이프에서 택배 예약을 선택합니다. 2. 페이코 택배 보내기 3가지 방식 중 방문택배를 선택합니다. 3. 방문택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이름, 연락처, 주소, 배송지명을 입력합니다. ** 보내는 사람 주소로 한진택배 기사님이 방문합니다. 4. 보내는 물품 정보를..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신청하기 3분!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정부 24 또는 동사무소에서 출입국 사실증명서를 받을 일이 많아졌습니다. 출입국 사실증명서는 출입국 심사를 받고 출입국 사실 증명서류로 출입국/외국인 관서장, 시/군/구/읍/면/동장에게 신청하면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발급 수수료 차이가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인 경우 무료이고, 방문 발급 시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 공동 인증서만 있으면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3분 만에 온라인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출입국 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과 출력 1. 정부24 - 출입국 사실증명서 발급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2700000024&Hi..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2022 & 벚꽃 명소 [내부링크]

어느덧 2월이네요. 3월~4월쯤 되면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이 생각나요. 벚꽃 꽃말마저(정신적인 사랑, 삶의 아름다움)이라서 참 이쁜 거 같아요. 그래서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벚꽃 명소로 놀러 가곤 하잖아요? 코로나 때문에 외출은 잘 안 하지만, 드라이브하면서라도 볼 수 있을지 모르니까 미리 찾아뒀어요.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2022와 벚꽃 명소들 알아보도록 해요~ 1. 서울 벚꽃 개화시기(4/1~4/9) 서울 벚꽃 명소: 석촌호수/ 경희대학교/ 선유도공원/ 여의도/ 남산/ 덕수궁/ 삼청공원/ 중랑천 벚꽃길/ 금천구청 벚꽃길 정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벚꽃 명소는 석촌호수와 선유도 공원입니다. 밤이 되면 벚꽃 데이트 장소로도 너무 좋아서 손잡고 걷기 좋아요! 2. 부산 벚꽃 개화시기(3/2..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 선물 주고, 받기 [내부링크]

롯데 엘포인트, 마이 신한포인트, kb 포인트리, 하나머니, ok 캐시백, 페이코 포인트, 기아 멤버스 포인트, 우리won꿀머니 제휴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로 전환해서 배달 주문 결제할 때 사용합니다. 가족들의 제휴포인트를 1개의 아이디로 모으기 위해서 네이버페이포인트 선물 주고, 받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페이포인트 선물 주고, 받기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페이포인트 선물 1. 네이버 어플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Npay 아이콘을 누릅니다. 2. 포인트 선물을 누릅니다. 3. 원하는 카드와 받는 사람을 누릅니다. 4. 친구 선택에서 아이디, 연락처, 카페, 블로그 이웃, 직접 검색으로 포인트를 받을 친구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간이과세자 폐업신고 총정리(사업자등록 폐업신고, 통신판매업 폐업 신청) [내부링크]

네이버 스토어팜 사업자등록 폐업신고가 홈택스로 집에서 셀프 신고가 가능해서 손쉽게 폐업 신청했습니다. 연소득 4,800만 원 이하 간이과세자로(21년부터는 8,000만 원 미만) 통신판매업 폐업신고도 잊지 않고 해 줘야 나중에 등록면허세 고지서를 받아 세금 납부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간이과세자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https://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 2.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시 공동인증서 로그인 필수입니다. 3. 신청/제출 - 신청업무 - 휴폐업 신고로 들어갑니다. 4. 기본 인적사항은 사업자등..

인천시 영세 자영업자, 폐업사업자 25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장기 악화와 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시 영세 자영업자와 휴/폐업 사업자 27만 6천여 명에게 총 690억 원의 특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달 7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으로 21일부터는 현잡접수도 가능하니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분들은 현장접수 신청으로 특별지원금 25만 원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인천 영세 자영업자, 폐업 사업자 지원금 신청내용 신청기간 22.2 - 4.8(금) 18시까지입니다. ** 23:30-00:30분까지 지원금 인터넷 신청 불가 신청대상 인천시 사업자 등록된 영세 자영업자(휴, 폐업 사업자 포함)로 21년도 국세청 신고기준 연매출액 3억 원 이하인 사업자입니다. ** 휴, 폐업의 경우 휴,폐업 신고 직전 확인 가능한 과거 1년간 매출액 기준 ** 매출액 0원..

요기요 익스프레스 첫 주문 후기와 주문방법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첫 주문 할인쿠폰은 다 사용한 줄 알았는데 요기요 익스프레스 첫 주문 쿠폰 발급받은 적이 없었더라고요. 요기요 익스프레스 첫 주문 3천 원 쿠폰으로 짜장면과 짬뽕을 저렴하게 주문해서 먹었어요. 요기요 배달 주문방법과 익스프레스 쿠폰 사용후기 및 요기패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기요 배달 주소 설정 요기요 어플 첫 주문하는 분이라면 우선 배달 주소 설정을 마쳐야 가까운 매장 검색이 가능해서 주문하기가 쉬워요. 1. 요기요 어플 맨 위 주소 설정을 눌러주세요. 2. 검색란에 건물명 또는 도로명, 지번으로 검색해주세요. 3. 상세주소를 적어주세요. 요기요 익스프레스 주문방법 요기요 익스프레스란? 1곳만 빠르게 배달 받을 수 있고, 요기요 익스프레스 첫 주문 쿠폰은 마이 요기요 ..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가격, 종류, 정확도,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진자 증가 추세가 심상치 않네요. 어제 15일 날짜로 신규 확진자 9만 명 돌파 뉴스로 자가진단키트 판매처와 정확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어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3주 동안 온라인 판매 금지라서 오직 오프라인 약국과 편의점에서만 사재기 방지를 위해서 1인당 5개 제한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2월 말까지 3천만 명분 공급 예정이고, 다음달까지 1억 9 천만명분 자가검사 키트 공급 예정입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판매처와 가격, 종류, 정확도, 진단키트 사용법을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세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판매처와 가격 1. 온라인 구매 방법 : 자가진단키트 재고 물량인 경우 16일까지 온라인 판매 가능,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함 2. 오프라인 구매 a. 약국에서 구매 시 1인 1회 ..

서울시 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방역 패스 확대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 코로나 방역물품 지원금 2차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금 대상자는 방역 패스 의무 적용 16개 업종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한해서 1인당 최대 10만 원 방역물품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단말기, 손세정제, 체온측정기, 자가검진키트 등 가격대가 높은 방역물품을 구매하실 때 지원금 받아서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주요 내용 서울시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기간 20221.17-2.25(금)까지입니다. 지원대상은 방역 패스 의무적용 16 업종 운영 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업종별 매출액이 10~120억 원 이하에 해당하고, 현재 영업 중인 사업장에 한해서 지원합니다. ** 16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체이력 인터넷 발급 + pdf 저장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사회보험 중 하나인 건강보험 취득과 상실 내역서로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구분으로 이전 직장 입사일과 퇴사일,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취업이나 대출 시 필수 제출서류입니다. 보통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데, 정부 24에서 간편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전체 이력 인터넷 발급과 pdf 저장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자주 찾는 서비스 2페이지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눌러주세요. 3. 맨 아래 발급을 눌러주세요. ** 온라인신청 ..

연락뜸해진 친구.. 카카오톡 친구 차단 확인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매일 연락하던 친구와 점점 연락횟수가 줄어들고, 연말이나 연초에만 연락하는 사이로 변하는 관계들은 매우 자연스럽다고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가슴으로는 서운한 마음이 한껏 밀려오죠. 나의 카카오톡 친구목록에는 보이지만, 관계가 소원해진 '친구의 친구목록에 내가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스멀스멀 올라오는데, 이 때 카카오톡 친구가 차단했을 때 3가지 방법으로 차단여부를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측에선 친구차단을 확인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없다고 밝혔지만, 세상에 비밀이 있나요? 카카오톡 친구 차단 확인 1 첫 번째 방법은 친구의 프로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카톡 차단 확인 방법입니다. 1. 나를 차단했을 것 같은 친구의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2. 맨 위 지갑 아이콘은 친구에게 '송금하기' 버..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자금 신청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산이 5만 명을 넘어서고,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 확진자 증가 추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5,021억 원 규모의 정부 지원금이 나왔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킴 자금"으로 주요 대상은 임대 사업장에서 영업하는 소상공인 50만 명에게 임대료 현금 100만 원 지원합니다. 자영업을 하면서 임대료는 매달 나가는 고정비로 큰 부담에 속하는 지출 항목이라서 절실하게 필요한 지원금이란 생각이 드네요. 서울 지킴 자금 신청 주요 내용 서울 지킴 자금 신청기간 2022.2.7-3.6까지입니다. ** 12일 이후부터는 사업자등록 끝번호 상관없이 모두 신청 가능 지원대상은 연매출 2억 원 미만, 임차 사업장에서 영업하는 소상공인입니다. ** 2020년 혹은 2021년 연매출 2억 원 미만, ..

네이버페이포인트 컬쳐랜드로 충전하기(수수료 6%) [내부링크]

다양한 네이버페이포인트 충전 방법 중에서 이번엔 g마켓에서 컬처랜드로 8% 할인받고, 컬처랜드 앱에서 충전하고, 네이버페이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컬처 캐시는 컬쳐랜드 온라인 상품권을 구매하고, 컬쳐랜드 앱에서 충전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인데 네이버페이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 충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의할 점은 컬쳐랜드 -> 네이버페이포인트 전환 시 6%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컬쳐랜드 구매 시 최소 7% 할인을 받아야 이득인 네이버페이포인트 전환 방법입니다. 상품권 충전할 땐 1달 최대 충전금액과 수수료를 잘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페이 관련글 더보기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결제방법, 사용처, 이벤트, 현금..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첫 달 무료 신청과 해지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만 잘 사용해도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할 수 있을 만큼 대화에서 이모티콘은 필수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모티콘 단품 구매로 몇 만 원씩 결제하는 것보다 월 3,900원으로 이모티콘 무제한 결제가 훨씬 이득이에요. 게다가 첫 달은 무료체험이 가능해서 1달만 무료로 사용하고 해지해도 되고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첫 달 무료 신청방법과 1달 전에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첫 달 무료 신청방법 1. 카카오톡 어플 맨 아래 점 3개를 누르고, 이모티콘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카카오 이모티콘 메인화면에서 '첫 달 무료로 즐겨봐!' 배너를 눌러주세요. 3. 이모티콘 무제한 사용을 위해서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첫 달은 무..

카카오톡 캘린더로 간편한 일정관리 방법(모바일과 PC버전 모두) [내부링크]

핸드폰을 구매하면 일정관리 어플은 필수로 다운받게 되는데요, 전 줄곧 tic tok 일정관리 어플을 사용해왔어요. 일정관리 어플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2가지는 PC 연동 여부와 D-DAY 날짜 표시 여부로 다른 어플에 비해서 TIC TOK UI가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거든요. 그런데 점점 어플을 따로 다운받는 것보다 자주 사용하고, 수시로 접속하는 어플인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 캘린더로 간편하게 일정 관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카오톡 캘린더는 PC와 모바일 연동되고, 아쉽게도 D-DAY 설정은 프로필에서만 가능해요. 전 주로 에어드롭 이벤트 참여 후, 결과 발표 날짜를 알려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카카오톡 캘린더에도 D-DAY 기능 제외하곤 따로 어플 설치 필요없다는..

사업자등록증명 인터넷발급 홈택스에서 신청하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지킴 자금 신청 필요 서류로 사업자등록증명원이 필요하더라고요.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내역을 증명받고자 하는 서류로, 요즘엔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사업자등록증명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서 참 편리한 세상이구나 싶네요.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명 인터넷발급 받고, PDF로 저장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사업자등록증명 인터넷 발급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간편 인증(민간 인증서) 말고, 꼭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발급한 공동 인증서) 2.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명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에 사업자등록증 재발급과 사업자등록증명 차이점이 궁금하실 텐데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은 분실,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신청이므로 사업자등록증명과 헷갈리지 않게..

배달의 민족 첫 주문 쿠폰 사용방법과 주문하기 및 주문 취소 방법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어플 처음 사용자라면 궁금해할 배달의 민족 어플을 다운과 로그인, 주문 방법과 주문 취소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배달의 민족 첫 주문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첫 주문 쿠폰과 브랜드별 쿠폰 발급 사용으로 더욱 저렴하게 배달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배달의 민족 첫 주문 쿠폰 발급과 사용방법 배달의 민족 첫 주문 전에 1만원 쿠폰 발급으로 저렴하게 배달 주문하세요! 배달의 민족 첫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쿠폰 코드 : LH6FT6XB 1. 배달의 민족 어플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 스마일 버튼 눌러주세요. 2. 아래로 내리면 '이벤트'가 보여요. 친구 초대하고 5천 원 쿠폰 배너를 눌러주세요. 3. 받은 초대 코드 입력하려면 '여기' 글씨를 눌러주세요. LH6FT6XB 입력하면 첫 주..

2022년 HSK PBT IBT 차이점과 시험일정 및 시험접수 "총정리" [내부링크]

취준생 필수 자격증 토익 다음으로 인기 높은 외국어 자격증인 HSK 자격증 2022년 시험일정과 접수방법과 PBT IBT 차이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HSK 자격증은 중국국가한반(中国国家汉办)에서 모국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 실력 평가를 위한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입니다. 듣기, 독해, 쓰기 3개 영역으로 신 hsk 1급부터 6급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높은 등급으로 6급이 가장 높은 급수입니다. 중국과의 무역 증가로 중국어 자격증 우대기업이 증가하는 추세로 취준생, 승진, 이직, 대학원, 중국 유학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입니다. 포스팅 요약 1. hsk 자격증 우대기업 2. hsk 입실시간 및 시험시간 3. hsk PBT IBT 차이점 4. 2022년 HSK 시험일정 5.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한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옛날에 네이버 아이디가 해킹당한 후부터 조금이라도 의심 가거나 이용자가 적은 사이트는 회원 가입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런데도 회원가입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대부분이라서 언제 가입했는지도 모를 사이트들에 가입하고, 휴면계정 안내를 받을 때마다 '개인정보가 유출된 건 아닐까?', '내가 가입한 사이트가 총 몇 개일까?', '어떤 회사에서 내 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걸까?' 불안해지더라고요. 다행히도 내가 가입했던 사이트 조회와 한 번에 회원 탈퇴까지 가능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통해서 불필요한 사이트는 모두 회원 탈퇴 신청을 했어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이용후기 1.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내역 조회로 들어가세요. 시간 절약을 위..

2022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시험일정, 접수방법, 꿀팁 총정리 [내부링크]

취업, 승진, 자기 계발을 위해서 2022년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시험 준비하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2022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필기와 실기 시험일정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험 접수방법을 정리했어요. 국가공인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1,2급은 응시자가 많아서 상시 시험으로 진행되지만 필기시험 접수는 오후 시간대 시험 선택이 치열해서 미리 시험 접수하시는 걸 추천해요. 2021년 4월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합격하기까지 저만의 꿀팁도 함께 적었으니 시험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2년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시험일정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이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증 시험인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엑셀(excel)에 관한 필기와 시험 2가지 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자격증 취득이 됩..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과 확인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직장인, 프리랜서인 분들은 회사 동료와 친한 친구에게 보이는 본인의 프로필을 구별해서 공과 사 구별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이에요.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보여주는 친구 선택이 가능해서 보이는 프로필을 세세하게 선택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을 하기 전에 카카오 지갑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는데, 이전에 3차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과 함께 카카오 지갑 연결 방법을 정리한 포스팅 링크를 걸어둘게요. 카톡 멀티 프로필 설정, 편집 방법과 친구의 멀티 프로필 확인하는 방법까지 총정리했습니다. 3차백신 접종증명서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화이자 3차 백신 접종한 후에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QR 체크인에 들어가서 접종내역 업데이트를 해..

카카오페이 생성, 계좌연결, 송금 및 QR코드 생성까지 한 번에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톡 안에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면서부터 친구에게 돈을 송금할 때 더 이상 '계좌번호 알려줘' 귀찮게 말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만 누르면 이체할 금액을 입력하고, 심지어 경조사 봉투까지 제공되니 모바일 이체지만 편리함과 격식까지 차릴 수 있어서 1번 사용한 뒤부터는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과 송금, 사업하는 분들은 QR코드를 생성해서 카카오페이로 받는 방법까지 한 번에 정리해봤어요. 카카오페이 사용방법 1. 카카오페이 생성 1.카카오톡 맨 아래 메뉴에서 점 3개를 누르고, 카카오페이 송금을 누르세요. * 저는 약관 전체 동의는 하지 않는데, 선택을 누르면 마케팅 정보 활용 동의가 돼서 쓸모없는 전화가 많이 오니 가급적이면 필수만 체크해주세요. 2. 휴대폰 인증과 ..

주민등록등본 및 전자증명서 모바일 발급 방법(페이코) [내부링크]

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등 제출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동사무소에 방문했죠. 요즘엔 정부 24 어플 외에도 페이코 전자문서 지갑에서 서류 발급 신청하고, 기관 제출도 가능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코로나 터지고 나서는 식당에 갔을 때 가족증명서를 보여줘야 같이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이코에서 발급받은 가족증명서 보여주면 되니까 핸드폰 필수 어플이 되었네요. 주민등록등본 모바일 발급 방법 1. 페이코 어플 접속 후 하단 카테고리에서 '라이프' 버튼을 누르고, '전자문서함'을 눌러주세요. 2. 전자문서함에서 '문서 신청'을 누르면 전 이미 신청했기 때문에 전자문서지갑이 나온 상태이고, 전자문서 지갑 신청하기를 눌러서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을 입력하면 전자..

쿠팡이츠 첫주문 쿠폰과 주문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어떤 예능 프로그램에서 50대 주부가 배달 주문을 하려고 하는데, 회원가입부터 메뉴 선택 및 결제방법이 어려워서 딸에게 전화를 걸어서 해결하는 모습을 봤어요. 모바일에 익숙지 않은 50-60대 분들을 위해 자식 없이도 스스로 배달어플로 주문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하게 쿠팡이츠 첫 주문 쿠폰 사용방법과 주문하는 방법을 적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쿠팡이츠 다운로드와 회원가입은 아래 링크만 누르면 바로 어플 다운부터 첫 주문 쿠폰까지 자동 발급돼서 편해요.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서울지역 한정으로 쿠팡이츠 신규가입 시 2만 원 할인쿠폰을 받아서 주문할 수 있고, 첫 주문 완료하면 5천 원 추가 쿠폰과 쿠폰팩을 더 주니 배달할인 받아서 주문하세요! 쿠팡이츠 첫 주문 쿠폰 발급 주의사항은 반드..

카이카스(kaikas)지갑 만드는 방법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nft 거래 최대 플랫폼인 오픈씨(opensea)와 클레이스왑을 하기 위해서는 카이카스 지갑 생성이 필수예요. 3분 만에 카이카스 지갑 만드는 방법 및 클레이스왑 전송과 사용방법을 알아볼게요. 카이카스 지갑 설치 1. chrome 웹 스토어에서 Kaikas 확장앱 설치해주세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돼요. 카이카스 지갑은 네이버 웨일이나 크롬 모두 설치 가능해요. Kaikas 클레이튼 블록체인 지갑을 웹 브라우저에서 만나보세요 chrome.google.com 카이카스 지갑 생성 1. 카이카스 확장앱을 눌러서 비밀번호 2번 입력 후,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계정 이름 입력 후 생성 버튼 눌러주세요. 3. 시드 구문 주의사항 확인 후, 본인의 시드 구문을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지마켓 스마일클럽 도서 15% 즉시할인 받아서 구매하기 [내부링크]

신간도서나 공부를 위한 문제집을 사려고 할 때마다 알라딘, 교보문고, yes24, 쿠팡까지 천 원이라도 더 싸게 파는 곳을 비교해보며 사곤 해요. 도서 상품권 최대 할인 받아서 7% 정도 할인이라서 10% 이상 할인되는 도서 사이트는 찾기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지마켓 스마일클럽 회원은 상시 15% 즉시 할인 쿠폰을 받아서 신간도서, 문제집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매 달 1권씩 구매하고 있어요. 게다가 지마켓 스마일 배송이라 전문 도서 사이트와 배송 속도도 비슷해서 책 주문은 무조건 지마켓 이용 중! 지마켓 스마일클럽 도서 15% 즉시 할인받는 방법 스마일 클럽 회원이 아닌 분들은 1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간도서를 자주 구매하는 분들은 스마일클럽 회원가입이 훨씬 이득이에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과 위시리스트로 친구가 원하는 선물하기 [내부링크]

친구 생일선물이나 설, 추석 명절 선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 간편한 방법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요. 심지어 친구가 받고 싶은 선물 리스트인 위시리스트를 참고해서 선물 고민 없이 친구가 진짜 원하는 선물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아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결제를 하려면 우선 카카오 지갑 연결과 카드나 계좌 연결이 된 상태에서 선물하기 결제가 가능해요. 올해 설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과 위시리스트 보는 방법 1. 카카오톡 어플 맨 아래 점 3개를 눌러서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먼저 선물을 보내 줄 친구부터 선택해볼게요! 상단에 사람 모양 + 를 눌러주세요. 3. 친구 선택 창으로 이동하면 친구의 이름을 검색해서 클릭한 후, 맨 오른쪽 ..

버거킹 58% 할인쿠폰 매달 받는 방법(매장 주문 시) [내부링크]

제가 버거킹 매장 키오스크에서 햄버거 주문할 때마다 항상 최소 35%, 최대 58% 버거킹 할인쿠폰을 페이코 쿠폰으로 저렴하게 결제해요. 근데 생각 외로 버거킹에서 정가로 드시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특히 버거킹은 몇 개 어플에서 절반 이상 할인되는 쿠폰들이 많으니 앞으로 페이코 쿠폰으로 버거킹 햄버거 저렴하게 결제하세요! 버거킹 할인쿠폰 받는 방법 1.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페이코'를 검색해서 제일 처음에 나오는 어플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까지 마쳐주세요. 2. 페이코 어플 하단 '쿠폰'에서 '내 주변'을 누르면, 위치 설정 창이 뜨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버거킹 메뉴 할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버거킹 1월 할인쿠폰은 총 12종이고, 1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할인쿠폰은 1회..

버거킹 키오스크 사용방법과 페이코인 결제방법 [내부링크]

버거킹 키오스크 결제방법 중에 페이코인이 보여서 그동안 출석체크와 게임으로 번 3,500원을 사용해서 사이드 메뉴를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키오스크 페이코인 결제방법이 헷갈려서 버거킹 키오스크 결제방법과 추가 메뉴 주문 방법까지 자세하게 적었어요. 버거킹에 앉아서 햄버거 먹다 보니 어떤 중년 남성분이 들어오시더니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워서 직원한테 도움을 요청하더라고요. 처음이라 당황할 수 있는데, 한 번만 키오스크를 사용해보면 버거킹뿐만 아니라 편의점과 도미노 등 다른 곳에서도 페이코인 바코드만 보여주면 되니까 결제하기가 아주 편리하네요. 페이코인 시세는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올랐을 때 사용하는 게 이득이에요. 버거킹 키오스크 페이코인 결제방법 1. 키오스크 화면 맨 아래 총 4개 언어 서비스..

홈택스 간이과세자 셀프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내부링크]

연 4,800만 원 이하 소득인 개인 사업자는 간이과세자로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면 돼요. 홈택스에서 셀프로 부가가치세 신고하면 최소 5-15만 원은 절약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셀프로 직접 신청하는 걸 추천드려요.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는 1년에 1번 신청으로 2022년 1월 25일까지 홈택스에서 신고하면 되고, 코로나로 인한 매출감소를 고려하여 부가가치세 납부는 2개월 연장되어 3월까지 납부하면 된다고 해요.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시 필요한 준비물은 은행 공동인증서 or 카카오 간편 인증서와 전자 매출, 카드, 현금영수증 소득 내역과 사업장 기본경비(수도세, 가스비, 임대료, 월급 등) 내역이니 미리 준비하면 빠르게 셀프 부가가치세 신고할 수 있어요...

계좌개설 20일 가능일 카카오톡에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며칠 전 핫했던 엘지 에너지 설루션 공모주 신청을 위해 카카오 뱅크 어플 안에서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 참여도 할 겸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을 만들려고 들어가 보니 20일 계좌 개설 날짜 제한에 딱 걸렸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21년 12월 26일 한국투자증권에서 만든 ISA 절세 통장 때문이더라고요. 결국엔 20일 계좌 개설 제한 임시 해제된 신한금융투자에서 만들어서 공모주 신청하긴 했죠. 잠시 헷갈렸던 부분이 영업일 20일 제한 계좌개설 불가인데, 전 주말과 휴일까지 계산해서 날짜를 틀리게 계산했어요. 카카오톡에서 20일 계좌 개설 가능일 확인을 간편하게 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저처럼 공모주 참여하려는데 20일 계좌개설 날짜 제한에 걸린 분들은 카카오톡에서 20일 계좌 개설 가능일 계산기로 미리 확인..

EM 발효액 동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받는 방법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가까운 동주민센터 앞에 위치한 EM 무인 공급기에서 EM 발효액 2L 생수통 기준으로 2통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집 근처 동주민센터에서는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돈도 굳히고, 환경보호도 하고 1석 2조네요. 예전에는 동주민센터에 가서 EM 공급기 코인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젠 버튼만 누르면 EM 발효액을 받을 수 있어서 더욱 간편하게 받을 수 있어요. EM 발효액 동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받는 방법 준비물 : 2L 빈 생수통 EM 공급기 사용 시 주의사항 1. 24시간 EM 발효액 공급이 아닌 정해진 EM 발효액 공급시간이 있어요. (모든 EM 공급기가 동일한지 확실하지 않네요.) 저희 쪽 동주민세터는 09-18시 공급시간이 정해져 있고, 매주 ..

메타마스크 BSC 체인 추가하는 방법(BEP20 토큰) [내부링크]

메타 마스크 설치하고, Binance Smart Chain(BSC)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추가해볼게요. 메타 마스크 이더리움 메인넷은 가스비(수수료)가 비싸기도 하고, 전송 속도도 엄청 느려요. 저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이더리움 메인넷에 이더리움 10만 원 전송했는데, 다른 지갑 주소로 전송하려면 10만 원 넘는 가스비가 들어서 그대로 묵혀두고 있어요.. 이런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서 아래 사진처럼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리플을 메타 마스크로 보낼 때 BEP20을 누르고, 메타 마스크 지갑 주소를 입력하면 가스비도 저렴하고, 5분 안에 코인을 받을 수 있어요. 메타 마스크에 필요한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과 토큰까지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메타마스크 BSC체인 추가하는 방법 네트워크나 토큰 추가 시 잘..

메타마스크 지갑 설치와 3분만에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이더리움 기반 메타 마스크(METAMASK)는 최근 NFT 거래를 위해 OPENSEA에 가입하면서 메타 마스크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3분 만에 만들기까지 끝냈어요. 메타 마스크는 NFT 뿐만 아니라 해외 코인 거래 시 메타 마스크로만 전송이 가능한 거래소들이 있어서 지갑 설치하고, 만들어 놓으면 계속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메타 마스크 지갑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만일 메타마스크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본인만 알고 있는 시드 구문 12 단어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해요. 그런데 시드 구문을 잃어버렸다거나, 사진을 찍어 핸드폰에 보관하거나, 컴퓨터 안에 저장할 경우 해킹당할 위험이 있으니 시드 구문은 무조건 직접 손으로 종이에 써서 잘 보관해야 해요. 메타 마스크 지갑 설치하기 메타마스크 지..

카카오 인증서 1분만에 발급 방법과 사용처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채팅 기능 다음으로 유용한 게 카카오 인증서라고 생각해요. 카카오 인증서로 연말정산, 소득금액 확인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등 발급이 가능한 홈택스 간편로그인, 국민연금공단, LH 청약 홈페이지, 각종 은행과 같은 공공기관이나 백신 접종 QR코드 발급 시에도 필요하고요. 인증서는 2년간 유효하고, 2단계 계좌인증 보안강화로 개인정보를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어요. 무엇보다 카카오톡 내에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서 사용하기 편리한 점이 최고네요.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기 전에 2단계 인증까지 하려는 분들은 은행계좌가 필요하고요. 카카오톡 본인인증 성명과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와 카카오 인증서 발급 시 거치는 본인인증 입력 내용이 똑같아야 발급이 가능해요. 혹시 카카오톡 본인 명의가 아닌 가족 명의..

홈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과 카카오 인증서 로그인 방법 [내부링크]

월급 받는 직장인이라면 2021년 12월에는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서 홈택스에 접속해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해보실텐테요. 연말정산에서 +면 돈을 납부해야 하고, - 일 때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을 수 있죠. 연말정산 신청 후 30일 내로 돈을 받을 수 있고, 회사 월급 통장에서 입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월 15일부터 시작되고, 모바일 확인은 1월 18일부터 시작, 최종 확정은 1월 20일이니 사용자가 몰리는 시간을 피해서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조회해보시고요. 만약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누락되는 부분이 있다면 직접 자료 제출하시면 되고요. 홈택스에 들어가 보니 직접 자료 제출이 필요한 부분으로 안경, 콘택트렌즈 구입비용(시력교정용), 독학학위 교육비 납부금..

남은약 버리는 방법 폐의약품 수거함에 배출하기 [내부링크]

감기에 걸렸을 때 먹고 남은 약이나 사용기한이 지나버린 연고들은 생태계 교란 문제 때문에 일반 쓰레기 배출이 아닌 가까운 약국, 보건소에 배치된 폐의약품 전용수거함에 버리는 게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집 근처 약국에 페의약품을 갖다 준 적이 몇 번 있지만 왠지 모르게 마음 한 구석이 불편해지더라고요. 그렇다고 보건소에 가자니 거리가 멀어서 나중에 가야지 미루다가 집에 남은 약만 한 가득이라 골칫덩이가 되어버렸네요. 우연히 동사무소 앞을 지나다가 빨간색의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된 걸 보고 이제부턴 약국, 보건소에 가지 않아도 동사무소 앞에 설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에 편하게 버릴 수 있게 되었어요! 검색해보니 서울시 공공시설 542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설치된 곳은 동주민센터..

바이낸스 모바일 가입하는 방법 10분만에 가입완료 했어요! [내부링크]

해외코인 거래와 스테이킹 수익 목적으로 모바일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부터 신원인증 출금한도 늘리기까지 마쳤어요. 바이낸스 거래소 어플 자체가 한국어 지원이 안되고 영어만 지원되서 가입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저와 같이 간편하게 모바일 바이낸스 가입하는 분들은 헷갈리지 말고, 빠르게 가입해서 코인거래 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바이낸스 가입방법 바이낸스 가입은 모바일 어플이나 PC 둘 중에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돼요. 1.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바이낸스 어플 접속 후, 왼쪽 상단 사람모양 버튼 눌러주세요. 2. 오른쪽 상단 Register 눌러서 가입창으로 넘어가세요. 3. 대한민국 설정 확인 후, 아래 화살표 버튼 눌러주세요. 4. 가입 이메일과 비밀번호, Referral ID에 ..

그램 노트북 키보드 빠짐 + LG 수리센터 온라인예약 방문 후기 [내부링크]

2년 동안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잘 사용했던 LG 그램 노트북인데, 어느 날 갑자기 'ㅇ' 자판이 몇 번 푹 꺼지더니 어제는 그냥 빠져버렸어요. 이전에 7년간 사용했던 LG 노트북이 잔고장도 없고, 자판이 빠진 적도 없어서 다소 당황스러웠네요. 후기를 찾아보니 저만 그런 게 아니라 경량 노트북으로 나온 LG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현상이 꽤 빈번하게 일어나는 경우고, 다음부턴 경량 노트북 구매 시 조금 고민이 될 듯하네요. LG 그램 노트북 자판 빠짐 현상이 일어나면 집에서 막무가내로 끼우기 보단 다음날 바로 LG 수리센터 찾아가서 엔지니어한테 수리를 받는 게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타자 자판기를 고정시키는 금속이 노트북 안으로 쏙 빠져버리면 키보드 전체를 갈아야 하는데 수리비용이 16,17만원정도라고 해..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리플 입금하는 방법 [내부링크]

업비트에서 해외 유명 거래소인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은 국내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원화로 코인을 구매한 후, 구매한 코인을 바이낸스 거래소에 송금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보통 수수료가 낮은 리플(XRP), 트론(TRX) 코인 구매해서 바이낸스로 송금해요. 또 코인에 따라 전송되는 속도도 다른데 리플과 트론은 전송속도가 아주 빠른편으로 보통 5분 안에 입금완료가 돼요. 업비트 원화 입금방법부터 궁금한 분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먼저 읽어본 후, 본 포스팅을 따라 바이낸스 입금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모바일 가입방법 바이낸스 모바일 가입하는 방법 10분만에 가입완료 했어요! 해외코인 거래와 스테이킹 수익 목적으로 모바일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부터 신원인증 출금한도 늘리기까지 마..

업비트 원화 입금방법과 출금방법 어렵지 않아요~ 1분만에 입출금하는 방법! [내부링크]

업비트 입금을 하기 위해선 보안등급 회원등급 4단계까지 인증을 마치고, 카카오페이 인증서와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원화 입금이 가능해요. 회원등급 4단계일 때 원화 입출금 한도는 1회 최대 1억원까지, 1일 5억원까지고, 원화 출금은 1회 최대 5천만원, 1일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해요.(1일 입출금한도는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 디지털자산 입금은 한도가 없고, 출금은 2채널 미인증(즉, 카카오 인증서 미인증)인 경우 1억원까지, 2채널 인증(즉, 카카오 인증서 인증된 경우) 최대 50억원까지 출금이 가능해요. 업비트 입금 수수료는 원화와 디지털 자산 모두 무료이고, 원화 출금 시 1천원 수수료, 디지털 자산은 각기 다르니 직접 확인해보셔야 해요. 업비트 원화 입금방법 업비트 원화 입금은 케이뱅크..

서울도시가스 삼성카드 납부방법 1분만에 끝내기 [내부링크]

저희 집은 서울 도시가스 대륜이엔에스를 사용 중인데, 지난달까지 은행계좌 자동이체로 도시가스요금 납부하다 삼성카드 어플에서 도시가스 요금 카드결제로 바꾸고, 5천 원 생활요금 할인 이벤트 신청으로 이번 달은 5천 원 할인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매번 은행통장에 돈 이체하기 귀찮았는데 진작 삼성카드 자동납부로 바꿀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도시가스요금 할인 이벤트는 모든 카드사가 진행 중이니 갖고 있는 카드들 번갈아 한 번씩 생활요금 신청하고 할인 이벤트 참여하면 꽤 쏠쏠할 것 같아요. 전 삼성카드로 도시가스 요금 결제를 할 거라서 삼성카드 어플 다운로드하고, 도시가스 요금 1분 만에 신청 완료했어요. 생활요금 혜택 이벤트 신청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소개했으니 잊지 말고 이벤트 신청까지 꼭 하셔서 할인받으..

3차백신 접종증명서 카카오톡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내부링크]

화이자 3차 백신 접종한 후에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QR 체크인에 들어가서 접종내역 업데이트를 해야만 3차 접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더라고요. 2차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인 경우 네이버와 카카오톡 모두 발급 가능하고, 3차만 카카오톡에서만 발급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3차 백신 접종증명서를 카카오톡에서 업데이트하기 전에 카카오톡 증명서 발급을 먼저 받아야 업데이트 가능하니 카카오톡 증명서 발급을 안 받으신 분들은 증명서 발급부터 먼저 하셔야 해요. 카카오톡에서 3차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은 아주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핸드폰 메인화면에서 바로 QR코드에 접속할 수 있도록 위젯 까는 방법도 적었으니 QR코드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3차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카카오톡 업데이..

대륜이엔에스 도시가스 미납요금 어플로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륜이엔에스 도시가스 요금 납부를 은행 자동이체 방식으로 선택해서 매달 말일에 빠져나가는데, 연말에 바빠서 통장에 도시가스 요금을 이체한다는 걸 깜빡했어요. 통장에 남아있던 돈이 일부 금액으로 납부되고, 다음 날 되니 카카오톡으로 미납요금이 있다고 알림이 떠서 알았네요. 항상 도시가스 납부는 자동 이체해서 미납요금을 어떻게 납부해야 하는지 모르겠는데, 그렇다고 대륜이엔에스 고객센터에 전화하기는 번거롭고요. 알고 보니 대륜이엔에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어플 내에서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입금전용 계좌조회 여러 방식으로 미납요금 납부가 가능했어요. 대륜이엔에스 미납요금 어플로 납부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요금 납부를 위해서는 카카오톡 알림 내용에 있는 지로번호가 필요해요. 혹은 종이 납부서에 있는 지로번호가..

카카오톡 내생일 숨기기와 친구생일 알림 설정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생일을 알려주는 세심한 기능이 있죠. 본인 생일 공개 설정으로 친구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생일 알림이 뜨기 때문에 생일 축하를 받을 수 있고, 반대로 친구의 생일 2일 전후로 알림이 뜨기 때문에 잊지 않고 친구의 생일을 챙겨줄 수도 있고요. 하지만 카카오톡에 저장된 애매한 지인들의 생일 알림이나 내 생일을 공개하기 꺼려지는 지인들한테도 생일 알림이 가서 난처한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간단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내 생일 숨기기와 친구 생일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내생일 숨기기 방법 먼저 카카오톡 내 생일 숨기기와 공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봐요. 1. 카카오톡 메인창(맨 아래 사람 아이콘) 나의 프로필을 클릭하세요. 2. 왼쪽 상단 설정(톱니바퀴 모..

카카오톡 가족 명의변경 신청 1일만에 본인인증 초기화 성공했어요! [내부링크]

예전에 가족 명의로 핸드폰을 잠깐 사용한 적이 있는데, 이 당시에 카카오톡 가입과 klip까지 가입했거든요. 제 명의가 아니면 카카오페이랑 카카오 인증서 사용이 불가능해서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톡 챗봇으로 문의해서 가족 명의변경 신청해서 본인인증 초기화하고 제 명의로 잘 사용했어요. 그런데 klip 쓸 일이 있어서 들어가니 1인 1계정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뜨더라고요? 아니, 내 핸드폰 명의로 본인인증까지 겨우 마쳤는데 이게 뭔 말이야?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했더니 klip은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해결해 줄 수 있는 게 없다는 답변만 계속하더라고요. klip고객센터 물었더니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가서 물어보래요.(이게 무슨 고객센터야아아아아악!!!!) 3일 동안 고민한 끝에 다시 카카오톡..

비상장주식 보유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비상장주식이란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말하는데, 비상장일 때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상장 후에 몇 십배의 가격으로 오르는 경우도 있죠. 특히 비상장주식에 투자하는 MZ세대들이 많을만큼 비상장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크라우드펀딩으로 받은 비상장주식이나 직접 구매한 비상장주식을 확인하려면 k-otc, 증권플러스 비상장, 서울거래소 비상장, 어플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근데 21년 12월부터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비상장주식 보유확인 서비스를 제공해서 비상장주식 보유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1. 홈택스 접속&로그인 후, 조회/발급 클릭하세요. 2. 기타조회에서 비상장주식 보유내역 확인 클릭하세요. 홈택스에서 비상장주식 보유내역 조회 시 주의할 사항은 조회일 현재 비상장주식 보유현황..

중개형 ISA 서민형 가입부터 고객센터 전화해서 전환하는 방법까지(한국투자증권) [내부링크]

2021년 12월 31일까지만 가입가능한 ISA 중개형 통장 개설을 미루다가 연말되서야 가입부터 서민형 통장 전환까지 일사천리로 끝냈네요. 주식으로 수익이 날 경우, (서민형 전환 시)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능절세통장이니 미리 가입해서 손해볼게 없겠더라고요. 영업지점 방문 필요없이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온라인 비대면계좌개설하고, 한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소득금액증명서 발급번호만 불러주면 당일에 바로 ISA 중개형에서 서민형으로 전환되서 아주 간단한 절차로 ISA 절세통장 가입부터 전환까지 할 수 있어요. 중개형 ISA와 서민형 ISA 차이점? 의무가입기간은 3년, 연 2,000만원 납입가능(최대 1억원까지) 조건은 동일하지만 비과세 한도에서 차이가 있어요. 중개형은 200만원까..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PC에서 모바일로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백신 인증서 업데이트를 할 때 은행계좌인증 단계가 있는데 얼마전 만료예정인 신한은행 공동인증서를 갱신한 후 핸드폰에 갱신한 공동인증서를 옮긴다는걸 잊어버렸더라고요. USB에 새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 PC -> 모바일로 인증서를 빠르게 옮겨봤어요. 처음 할 땐 컴퓨터와 핸드폰 2개 기기를 동시에 켜놓고 하니 헷갈렸는데, 1번하고 나면 다음부턴 빠르게 옮길 수 있어요.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PC에서 모바일로 옮기는 방법 시작할게요! 준비물 : USB 혹은 컴퓨터에 저장된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를 옮길 핸드폰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아래 신한은행 공동인증서로 바로가는 링크 걸어둘게요. 신한은행 개인뱅킹 bank.shinhan.com 2. 공동인증서 -> 스마트폰 인증서복사 -> 'PC->스마트..

FTX 거래소 2단계 2FA 인증 안될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FTX 거래소의 장점 1. 가스비가 저렴 OR 0원으로 가스비 아끼기 가능 2. 스테이킹과 랜딩으로 부수입 가능 3. 미국 주식(애플,테슬라 등) 거래가 가능 FTX 거래소 KYC2 인증 안될 때 해결방법 klay 클레이 거래 때문에 이용하기 시작한 바이낸스 거래소로 줄곧 이용하다가 레이디움 스테이킹 이벤트 참여하려고 급하게 가입하게 된 FTX 거래소! FTX는 거래량 7위인 솔라나 거래가 가능하고, 나스닥 상장된 해외주식도 구매 가능해요. FTX는 FTT 25개 스테이킹하면 지정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혜택도 있구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바이낸스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UI라서 전세계 거래소 3위인 이유가 있구나 싶었어요. 게다가 일부코인(이더리움 등)은 가스비가 타 거래소에 비해서 엄청 저렴하기 때문에..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3분만에 끝내는 방법(PC버전) [내부링크]

홈택스에서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홈택스 공동 인증서 방식으로 로그인하려니 작년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까지 3주 남았다는 문구가 뜨더라고요. 갱신하기 귀찮지만 1번 갱신하면 1년 동안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3분 만에 PC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공동 인증서 갱신 끝냈어요~ 신한은행 갱신 전 준비물 : USB,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번호&비밀번호, 신한은행에서 발급한 OTP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 인증센터 -> 인증서 갱신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인증센터 눌러주세요. *신한은행 접속 후, 보안을 위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미설치 하신 분들은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신한은행 www.shinhan.co..

컴활2급 실기 2주 독학 한 번에 통과한 공부방법 + 문제 푸는 순서 [내부링크]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시험 1번 낙방, 2번째 시험 때 통과 후 2주 실기 준비하고 한 번에 바로 합격한 공부방법을 적은 포스팅이 생각한 것보다 많은 분들한테 도움이 되는 글이 되어 실기 준비 방법과 가장 고민되는 실기문제 푸는 순서를 중점적으로 다룬 2탄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컴활 2급 시험 접수 전에 합격 공부방법 검색으로 방문한 분은 제가 이전에 발행했던 '컴활 2급 필기 합격 방법과 요약노트' 포스팅 참고하시고, 필기 합격하고 실기를 준비하는 분들한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보기 포스팅 순서 2022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시험일정, 접수방법 총정리 컴활 2급 독학 + 문제집없이 합격한 공부 방법 + 필기요약정리 포스팅 순서 1.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실기 문제 유형 2. ..

아이허브 추천제품 나우푸드 클레이 파우더 모공팩 [내부링크]

아이허브 나우푸드 유러피안 클레이 파우더 1년 사용후기 170g , 5,217원 Now Foods, Solutions, 유러피안 클레이 파우더, 170g(6 oz) kr.iherb.com 아이허브 5% 할인코드 : AAO3515 타 할인코드 중복적용 O 1년내내 사용가능해요!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모공이 점점 확장되는게 육안으로도 보이더라구요.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아이허브 천연팩을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영양제로 유명한 나우푸드 제품이라 일단 믿음이 갔어요! '나우푸드 유러피안 클레이 모공팩' 아이허브 홈페이지에서 클레이 파우더 설명을 읽어보니.. 상태: 딥 클렌징과 디톡스가 필요한 중성, 복합성, 지성 피부 타입 솔루션: 유러피안 클레이 파우더는 ~다. 피부의 불순물과 잔여물을 제거..

컴활2급 독학으로 합격한 공부방법 + 필기요약정리 + 실기 팁 [내부링크]

모든 회사들의 요구조건에서 빠지지 않는게 토익 자격증이죠. 정장은 없어도 토익 점수 없으면 면접 보기도 힘들더라구요. 토익 다음 필수 요구조건인 '엑셀 사용 능력' 모든 회사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서 관련된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대한상공회의소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공부하기로 결정했어요. 시험 응시 전 저의 엑셀에 대한 기본 지식을 말하자면 =sum(), =average() 정도..(사용할 줄은 몰라요ㅋㅋㅋ) 백지상태여서 시작하기 전부터 부담감이 꽤 컸어요. 하지만! 취뽀를 위해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포스팅 보기 2022년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시험일정, 접수방법, 꿀팁 총정리 컴활 2급 실기 2주 독한 1번에 통과한 공부방법 + 문제 푸는 순서 포스팅 순서 1. 내가 실패했던 공부법 -> 결과 ..

2020년 Paypal페이팔 은행계정연결과 카드등록 + 주의사항 [내부링크]

해외 법인 회사에서 했던 아르바이트 급여를 받기 위해서급하게 필요해진 페이팔 계정!페이팔로 온라인 계좌이체가 필요해 가입, 은행계정 연결, 카드 등록을 빠르게 하기 위한 글입니다~(은행계좌 연결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4일 동안 직접 페이팔고객센터에 문의하며 얻은 경험 글이에요) 우선, 페이팔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자면 미국 최대 오픈마켓 이베이 결제 시스템이고, 초간편 온라인 계좌이체 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대박 난 회사이자추후에 페이팔에서도 가상화폐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하면서 더 핫하게 뜨고 있어요.페이코는 유지비용이나 가입비용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해요. 1. 해외직구 결제 시 유용하다.이베이,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샵밥, 쥴리, GNC, 폴로, 러시, 아이허브신용카드로 결제는 괜히 개인신용정보 ..

노원맛집추천 데이트로 제격인 분위기의 칠리사이공(72420) 베트남 식당 [내부링크]

진한 고기 국물의 '쌀국수'와 신선한 채소+새콤한 소스와 함께 먹는 '분짜'로 유명한 베트남 음식 노원구청과 메가스터디 맞은편 상계 아파트 단지 외곽에 위치한 노원 칠리사이공에 다녀왔습니다. 칠리사이공이..

아이허브 21년 1월 할인코드&페이코 6천원 더블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21년에도 어김없이 아이허브 할인코드가 나왔어요! 소의 해를 맞이해서 $50 이상 10% 할인과 $80이상 20% 할인코드는 횟수에 상관없이 적용 가능해요. ++ 제 포스팅에선 아이허브 할인코드 받고, PAYCO 카드사..

태릉입구역 패스츄리 인생맛집 카페 카페 드 미셸 [내부링크]

패스츄리 인생맛집을 태릉입구역에서 찾다! 태릉입구역 6번출구에서 나오면 깨끗한 건물들 사이에 2층에 위치한 '카페 드 미셸', 1층 '좋은 아침 PASTRY' . 2층 카페 드 미셸은 창문이 통유리로 밖에서 언뜻 봐도..

중국어 pinyinput 1분만에 설치하기(첨부파일有) [내부링크]

중국어 한어병음&성조 입력 파일 찾으러 왔다면,좋은 선택이에요! 왜냐면 아주 간단+빠르게 설명했거든요! 한어병음&성조는 따로 파일을 다운로드 설치해야지 블로그에 중국어 관련 포스팅을 쓸 때 입력이 가능하..

중국어 감성글1 - 인간관계 [내부링크]

< 사람을 대할 때는 난로처럼 > 너무 가까이, 너무 멀지도 않게 딱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는 의미인데요.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적.당.히' 살면서 여러 사람을 만나고, 겪으면서 자연스럽게 '적당히 하는 방법'..

가을제철 영양가득 생새우 찌기와 보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 코로나 때문에 큰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지만 가을 대축제에 빠지지 않는 대하축제! 대하축제 하니까 급 새우쪄서 초장에 찍어 먹고 싶더라구요! 마침 가을 제철 해산물 생새우 핫딜이 떠..

가을제철 생물 주꾸미 볶음 레시피 + 간단하게 손질하기 [내부링크]

봄 제철 음식으로 많이 알고 있는 주꾸미! 하지만, 가을에 주꾸미를 찾는 이유는 봄보다 알은 덜 꽉 차지만 살이 야들야들&탱글탱글해서 가을 주꾸미를 더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마침, 지마켓 특가 할인으로 주꾸..

중국 증시 뉴스 중신증권 보유주식 증가 [내부링크]

기사 출처 : view.inews.qq.com/k/20210304A09JCC00 港交所最新资料显示,2021年2月26日,Citicgroup Inc.增持中信证券(HK 6030,最新价:16.42港元)股份约278.57万股。在此次增持后,Citicgroup Inc.持有中信..

CU 21년 2월행사 안내 밸런타인데이 기념 [내부링크]

"CU 편의점 밸런타인데이 페레로로쉐 7종&와인 20종할인️" 요즘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이 많아져서 각종 편의점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네이버 자체에서도 활성화를..

2021년 2월 GS25편의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1년 2월 GS편의점 할인행사 총정리! 2월은 밸런타인데이가 포함되서 페레로로쉐 1+1 행사 / 가나&롯데 초콜릿, 몰티저스 카카오선물하기를 통해서 친구에게 보내면 친구 1개, 나도 1개를 같이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