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health의 등록된 링크

 taste-healt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더 마데카크림 후기 [내부링크]

왜 화장품은 떨어질때 다같이 떨어지는걸까요? 에센스, 크림, 파우더, 리퀴드파운데이션, 토너, 아이새도우 등등 화장품이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면 마음이 조금씩 급해집니다. 전에 쓰던걸 고민없이 쓸까? 먹는 약..

철분이 부족해서 헌혈 실패했다면 [내부링크]

성년이 된 딸내미가 친구들과 헌혈을 하러 갔다가 본인만 못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철분수치가 헌혈을 할 만큼 안되어서 못했다고 하네요. 과하게 챙기지는 못해도 나름 고기와 과일 등 골고루 먹이려고 애쓰고 체..

갈라진 손톱 관리 방법 [내부링크]

우리 몸에 어디 한 곳 정말 소중하지 않은 곳이 없구나! 를 느끼는 경우들 있으시죠? 자주는 아니지만 손톱이 깨지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누군가 무엇인가를 하찮게 여길때 '손톱' '발톱'만큼이라고..

원숭이두창 전파 I 증상 I 치료 [내부링크]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지구 어디서라도 특정 바이러스, 질병이 발병되어 전파되고 있다고하면 유심히 듣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한번 들으면 '도대체 그게 어떤 바이러스인데?'라는 궁금이 생기는 명칭 바로 '..

가정용 상비약 종류와 보관법 [내부링크]

늘 한번 다시 챙겨놔야지 하면서도....잊고 있다가 필요할때 아쉬워하는 것. 저는 집에 두는 상비약, 비상약이 그렇더라구요. 생각에는 대일밴드가 한통 그대로 있었던 것 같아서 찾아보면 없기도 하고, 병원을 가..

습관변화로 나잇살 빼기 [내부링크]

40대이상 되면 자주 하는 말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체질이었는데 나이가 드니 체질도 변하는 것 같다" "젊었을 때 보다 오히려 적게 먹는데도 이상하게 살이 찐다" c️ 제 경우에도 40대..

건망증일까? 치매일까? [내부링크]

50대 초반인 저와 룸메에게 나이가 들며 생기는 일상의 변화들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무언가 데우려고 열어보면 이미 무언가 있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바쁜 아침 그래도 챙겨먹겠다고 돌린 한약..

[질병] 엄지 발가락 통증 [내부링크]

저는 요즘 40대 후반에 건강과 관련된 개인블로그 시작을 참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제 몸 이곳저곳 겪어보지 못했던 이상증세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부터 건강에 관련되어 찾아보고 경험해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후기 [내부링크]

다행이라면 다행인데, 코로나19 그리고 오미크론 확진자 10만을 바라보는 이 시점까지 아직 검사소에서 직접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일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더 조심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방역지침이 수..

눈밑 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은 다른가요? [내부링크]

최근 제 주변에 핫한 주제중 하나가 '성형'입니다. 얼마전 성형상담 사례도 썼지만 그때 상담받았던 저희 집 딸내미는 현재 매일 점점 더 미모가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c️ 제가 당사자는 아니지만 전지적맘..

성형상담 후기 I 상담 TIP [내부링크]

저희 집에 그동안 고등어에서 이제 인간으로 바뀌어야하는 기준점, 20세가 있습니다. ( c️고등육아맘들은 아시겠지만 고등학생 3년과정의 육아는 본인들도 힘들겠지만 엄마들에게도 또 다른 차원의 스트레스..

실손보험으로 보험금 못받을 수도 있는 치료들 [내부링크]

실손보험 10년 넘게 유지하면서 이 보험을 유지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몇번을 망설였었죠. 그리고 작년 1월에 블로그에서 공유한 바 있는 렌즈삽입시력교정을 하면서 그간 부었던 실손보험 보다 많은 보험금 혜택..

[골린이] 골프 레슨비와 골프 용어 알기 ① [내부링크]

새해 마음을 크게 먹고 시작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우스개 소리로 요즘 '개나 소나 다친다'라고도 하던데, 저도 그에 포함되는 한 사람인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바로 그 운동은 골프입니다. 시작하게 된 계기는 분명..

홍삼은 어디에 좋은가요? [내부링크]

새해들어 새로운 계획들 많이 세우시죠. 다른 것 보다 '건강'관련 계획은 누구나 한가지씩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젠 건강이 중장년층 이상 뿐만 아니라 전국민 특히 젊은 세대에게도 일상에서 적극적으로 관리..

추나요법이 필요한 경우 I 받으면 안되는 경우 [내부링크]

저의 오래된 고질병은 오른쪽 어깨 통증입니다. 정형외과 및 한의원 진단에서는 목디스크, 거북목 자세에서 오는 통증이라고 했습니다만 저는 어깨를 둘러싼 근육 부위 통증이 지속 느껴질 뿐입니다. 일전에 그래..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후기 [내부링크]

백신 3차 접종, 부스터샷 맞으셨나요? 따끈따끈한 부스터샷 후기 올려봅니다 ^^ 저는 회사에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전국단위의 발생 사례들을 접하는 부서인데, 최근에 확실히 느낀 것은 18세미만 유아동의 감염..

부스터샷 접종 시기와 효과 [내부링크]

한두달전 여든 넘으신 부모님이 백신 3차 추가접종 (부스터샷)을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고령자나 특별한 직군 등을 대상으로 선별적으로 추가접종이 진행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비교적 일찍 백신접종을..

역류성식도염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스트레스를 받을때 신체 어디선가 신호가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개인별로 다르고 또 몸의 상태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최근에 회사에서 특정 부서와 협업을 해야 하는데 담당 하시는 분이 번번히 몸이 안좋아..

오미크론 증상과 예방 [내부링크]

지난 12월 1일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한 내국인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연일 오미크론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고 있네요. 처음에는 오미크론 변이는 기존 델타 변이보다 더욱 강력한 전파력을..

방역패스란 [내부링크]

저희집에 내년에 스무살되는 아직은 고등어 한분이 있습니다 ㅎ 그동안 스마트폰도 없다가 최근에 개통했고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것이 많은데 코로나19로 주변 여건이 자유롭지 못하니 답답한가 봅니다. 어제..

오미크론 전파력과 백신효과 [내부링크]

최근 얼마전 남아공에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났다고 들었는데 이후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큰폭으로 늘어나면서 다시 비상 또 비상입니다. 그리고 어제는 국내에서도 그 새로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

붙이는 파스 종류와 효과 I 부작용 [내부링크]

어떤 아이템이든 판매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계절이나 이슈에 상관없이 꾸준히 팔리면 좋은거겠죠?! 그런 측면에서 약국에서 판매하는 수많은 약과 건강관련 각종 제품 중 일년내내 꾸준히 판매되는 것이 파스라고..

다래끼 나는 이유 I 치료방법과 예방 [내부링크]

사람마다 약한 부위가 달라서 그럴까요? 가족인데도 저희 집 4명을 보면 피곤할 때 스트레스 받을 때 신체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제 각각입니다. 이 중 십대 고등학생 아들은 어렸을때 부터 피곤하면 입 안쪽 피부..

숙취해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와 함께 사라진 일상 중 하나가 저녁 술자리 약속이었습니다. 하지만 백신접종율 70%를 넘어가면서 (혹은 이제 참을 만큼 참은 걸까요? ㅎ ) 최근에 저녁 약속들이 간간히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샤워습관 바꿔서 피부 지키기 [내부링크]

개인마다 피로를 푸는 방식이 어려가지 있을텐데요. 저는 특히 요즘처럼 살짝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여름철 보다 더 자주하는 것이 따끈한 물에 샤워하기 혹은 따끈한 욕조에 몸 담그기입니다. 그런데 문득 이렇..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외 주요용어 [내부링크]

전 국민기준 1차 백신접종이 70% 수준에 달하는 9월말을 기점으로 코로나19 확산이 꺽일거라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보도를 보면 이 수치가 어디까지 갈까 싶게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c..

[노인복지] 국가지원 노인복지 혜택 [내부링크]

며칠전 읽은 책에서 '정말 어른이 된다는 것은 자식을 낳아 길러보는 것이라늘 말도 있지만 그 보다는 부모의 로.병.사를지켜보며 내 존재의 원형이 어떻게 소멸해가는지를 경험하는 것'이란 내용이 있더군요 (c..

마사지건 효과와 주의점 [내부링크]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제 어깨 부위에 대해 글을 쓴적 있습니다. 일하다가 너무 아파서 정형외과를 방문했던 일, 석달정도 한의원에서 침을 맞았던 경험 등등 인데요. 그래서 어깨 통증이 좀 나아..

치매증상 I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얼마전 부쩍 심해진 저의 '건망증'때문에 관련된 정보를 모아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건망증'관련 내용들 보다 더 눈에 많이 띄는 것이 '치매'관련 내용이었습니다. 최근 들었던 라디오에서 우리나라 65세이상..

[정보] 건망증에 대하여 [내부링크]

퇴근 후 매일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그런데 제가 주로 주차하는 장소에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차 장소가 바뀐 다음날 아침, 어쩌면 불과 몇시간 전 제 행동이 까맣게 생각이 안날 수 있을까요?..

[정보] 본인만 아는 증상_변비 [내부링크]

흔희 전문가들이 건강의 3대 조건을 꼽으면 3쾌라고 해서 쾌면 _ 잘 자는 것, 쾌식_ 잘 먹는 것 그리고 마지막이 쾌변을 이야기 합니다. 세가지 모두 중요한 것이 맞습니다만 가장 남모르게 괴로운 것이 저는 쾌변..

타이레놀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접종과 함께 많이 언급되는 의약품이 '타이레놀'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백신접종 초기에는 동네 약국에 타이레놀이 동이 났다는 소식도 접했습니다. 백신 접..

[정보] 두피관리 방법 ㅣ지성 건성 민감성 두피 [내부링크]

요즘 워낙들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탈모'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궁금증에 자료 찾아보다가 '탈모' 이전에 '두피'를 얼마나 건강하게 잘 관리하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

[제품후기] 키라니아 염색약 사용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쓰면서 새롭게 생긴 저의 행동패턴이 하나있습니다. 남들이 좋다는 제품, 광고를 빵빵하게 하는 제품은 저도 한번 써보고 정말 그런지 저의 기준에서 평가해보는 것입니다. 그런 차원에서 (혹은 정말 저..

[질병후기] 후발성백내장 수술후기 [내부링크]

올해들어 가장 많이 방문한 병원이 안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워낙 시력이 나빠서인지 십여년전 라섹 수술 이후에도 얼마안가서 다시 근시가 발생해서 오랜동안 안경과 렌즈착용을 다시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중장..

[정보] 갱년기 복부비만 관리방법 [내부링크]

20대에서 30대가 되었을때, 30대에서 40대가 되었을때, 그때 느꼈던 가장 큰 변화는 정서적인 변화였던 것 같습니다. 30대의 나는, 40대의 나는 더 성숙해야 하고 더 책임감있게 행동해야하고 더 한눈팔지 말아야..

[질병후기] 대상포진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코로나백신(화이자) 접종 후기를 쓰면서 접종 후 나타나는 두통, 발열, 두드러기 등등을 예방하려고 접종 전일 저는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려고 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코로나백신(화이자) 접종 후기] 2021..

코로나백신(화이자) 접종 후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아직은 40%가 안된다고 하니, 조금 먼저 맞은 제 경험담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는 아직 주민등록번호(나이)로는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제가 행동이 민첩하여 잔여 백신..

[정보] 탈모의 원인 I 여름철 탈모예방 팁 [내부링크]

저희 집 욕실에는 샴푸와 린스가 각각 최소 2종씩 있습니다. 이유는 40대 후반이후 탈모에 부쩍 신경쓰고 있는 제 룸메용 탈모방지 샴푸와 린스가 있고 비슷한 연령대지만 비교적 모발은 풍성하지만 날로 모발의..

[정보] 노화방지① 폴리페놀 함유 식품 [내부링크]

피부과를 다니고 운동을 하고 궁극적으로는 건강이지만 아직도! 아무튼! 매일매일 출근하는 저에게는 이미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노화를 최소화 하려는 노력이 큰 이유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공유했지만 필라테..

[정보] 건강검진결과_CT와 MRI. MRA는 뭔가요? [내부링크]

지난 달 종합건강검진을 받고 얼마전 진단결과를 받았습니다. 기본적인 검사외에 선택형으로 받는 검사들이 있는데 저는 늘 무엇을 선택해야 할 지 어렵습니다. 그래서 당일 작년에 제가 어떤 검사를 받았는지 물..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 칼로리 계산 [내부링크]

실내자전거 세번째 정보입니다. 변이바이러스로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대라는 우울한 기사를 보니, 요 며칠 봐라만봤던 실내자전거로 다시 집에서 꾸준히 홈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실내자전거를 선택할..

[Food] 석류에 대하여 [내부링크]

전부터 석류가 여성에게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c️ 조금 더 연배가 있는 선배들이 가방에서 석류즙을 한봉지씩 건네주기도 했던 것 같구요) 그렇게 제가 맛 본 석류는 모두 주스 혹은..

직장인 스트레스 증세와 관리방법 [내부링크]

올해도 벌써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상반기의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데 숨돌릴 겨를 없이 하반기를 준비하는 요즘입니다. 한 해의 반을 달려와서일까요? 오후 서너시쯤 되면 피로감이 뭉게뭉게 밀려오는데 비타민..

[후기] 멜킨 실내자전거 구입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백신을 많이 맞았다고 하는데 최근 코로나 확산은 감소 추세를 보이지 않는가 봅니다. 서울기준 7월부터 기대했던 5인이상 동반 식사가 여전히 안된다고 하네요. 그럼 여전히 필라테스 강습이나 피트니스센..

[영영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선택 기준 [내부링크]

영양제에도 트렌드와 유행이 있는 듯 싶습니다. 얼마전 저 보다 한참 어린 후배들이 '콜라겐'을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콜라겐 관련 정보를 정리 했었습니다. [콜라겐 관련 이전글] 2021.05.24 - [약 I영양제 I 미..

[검사후기] 대장내시경 후기 [내부링크]

앞선 글에서 종합건강검진을 앞두고 있다고 했는데, 제가 종합건강검진을 미루고 미루다 하는 이유는 바로 이 검진, 대장내시경 때문입니다. 너무 괴롭습니다. 대장내시경을 받기 위해 전날 마셔야 하는 장을 청소..

종합건강검진 의료기관 선택과 비용 [내부링크]

저는 내일 종합검강검진을 앞두고 있습니다. 내시경을 위해 오늘 저녁 마셔야 할 약품을 생각하면 벌써 괴롭습니다. 작년에 너무 힘들어서 약품을 조금 덜 마셨더니 대장 내시경 검사결과가 장이 깨끗하지 않아 다..

[정보] 코로나19 백신 종류와 증상 [내부링크]

선배에게서 코로나19 백신을 맞게 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잔여백신 대기 신청을 했고 연락이 와서 맞으러 병원에 왔는데 긴장된다고 했습니다. 선배와의 톡방에 있던 다른 분들이 무슨 백신을 맞는 것인지, 그..

[후기] 선크림 추천 _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내부링크]

한 낮의 햇빛이 벌써 한 여름 못지 않게 뜨겁습니다. 제가 얼마전 '직딩으로 오래~ 살아남기' 일환으로 피부관리 돈쓰고 있다고 리뷰한 바 있습니다. [정보/ 피부관리 이전글] 2021.05.28 - [정보] - [정보] 피부..

[정보] 일교차로 걸리기 쉬운 여름감기 예방법 [내부링크]

어제 밤에 보니 요즘 저희 집 최고 상전인 고3 딸이 콜록콜록 기침을 합니다. 어제는 '6모'라고 하는 종일 모의고사까지 보고 온 날이라 컨디션이 더 안좋은 것 같았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감기든 몸살이든 아프면..

[후기] 마스크 착용 피부트러블 증상과 치료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일부 국가에서 마스크 착용을 완화하는 보도들이 보이고 있습니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고, 이젠 마스크가 치약,샴푸처럼 생필품입니다. 아무튼 작년 2월..

[정보] 여성 뱃살 빼기 위한 5대 생활습관 [내부링크]

저는 1년에 한번씩 회사에서 건강검진 종합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많이들 해보셨겠지만 혈압검사, 시력, 청력 같은 기본적인 검사부터 피검사, 암검사, 기기를 이용한 촬영, 위/대장 내시경까지 반나절을 제 차례..

실내자전거 선택 기준 [내부링크]

최소 마흔 이후 연령대는 정말 공감할거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일년씩 0.5~1kg씩 차곡차곡 쌓인 살들은 정말 안빠진다는 부분입니다. 나이들수록 체력이 곧 경쟁력이다보니 굶어가며 하는 다이어트는 엄두도 못내..

[제품후기] 씨드비 물염색 사용후기 [내부링크]

홈쇼핑이 문제입니다. 방송을 보고 있으면, 저렇게 좋은 제품이라면 한번 써봐야 하지 않을까 혹은 지금 쓰고 있는 것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 매우 갈등하게 합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염색약도 꽤 괜찮아서 여..

[영양제] 콜라겐제품 선택 기준 [내부링크]

공휴일이 많은 5월이지만 휴일이 많다고 모두가 즐거운 스케쥴이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런 공휴일 저는 모처럼 TV 채널을 하나씩 눌러가며 보는데, 홈쇼핑 채널에서 '콜라겐'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질병] 발가락 티눈 제거와 주의점 [내부링크]

얼마전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느라 침상에 올라갔는데 아무도 모르게 혼자만 챙피한 일이 있었습니다. 맨발 상태였는데 가뜩이나 관리 안되어 있는 발에 발가락 티눈까지 심히 부끄러웠습니다. 본격 여름철을 앞두..

[질병] 피부과_ 편평사마귀 제거와 관리법 [내부링크]

지난 주말 정말 오래간만에 피부과을 찾았습니다. '동안도 경쟁력'이라고 젊었을때 몰랐던 자기관리 요소가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40대 초반에 피부과에서 잡티, 모공관리, 피부톤 개선 등등 두어달 관리 받고..

[증상] 몸에서 냄새가 나요 [내부링크]

바깥 날씨의 온도 변화와 함께 일상에서 겪게 되는 많은 증상 중 하나가 땀과 냄새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까이 지내는 사람에게 냄새가 난다면 그것만큼 고역도 없습니다. 주로 냄새가 나는 증상과 원인/ 냄새로..

[정보] 피부과_ 피부관리 레이저 시술과 비용 [내부링크]

얼마전 피부과 방문해서 편평사마귀와 점 제거했던 과정을 리뷰한 적 있습니다. 2021.05.12 - [정보] - [질병] 피부과_ 편평사마귀 제거와 관리법 그런데 실제 목적이 사마귀 제거는 아니었습니다. 반백을 바라보..

[증상] 몸에서 뼈 소리가 날때 [내부링크]

최근들어 새롭게 발견되는 신체 증상으로 움직일 때 마다 몸에서 ‘우두득’ ‘뚝’ ‘뚝’하는 소리가 납니다. 흔히들 ‘뼈소리’라고 하는데 정말 뼈 소리인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인..

[정보] 눈_건조하거나 눈물이 흐르거나 [내부링크]

제 신체에 부위에 약한 고리, 눈입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에 유난히 눈과 관련된 정보들 _ 다초점콘텍트렌즈, 노안교정술, 백내장증상 등 이 더 많은 이유입니다. 2020.11.28 - [약 I영양제 I 미용제품] - [제품]..

[질병] 부항, 어깨 아픈데 효과 있나요? [내부링크]

비교적 건강하다고 자부하는 제게 오랜기간 함께 하는 통증이 하나 있으니 오른쪽 어깨부위 통증입니다. 일전에 정형외과를 찾아 거북목 진단을 받으면서 어깨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 목디스크 증상에서 유발되는..

[증상] 잦아진 편두통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마흔 중반 넘으면서 확실하게 신체에 달라진 증상은 전에 좀처럼 자주 오지 않았던 편두통 증상입니다. 그것도 저는 왼쪽에 두통이 한번 시작되면 하루, 이틀 꽤 긴 시간 지속됩니다. 이것도 노화의 한 증상일까요..

[증상] 얼굴 근육이 떨리는 증세, 병일까요? [내부링크]

어제밤까지 멀쩡했는데 오늘 아침 일어나면서부터 얼굴 오른쪽 광대빼 부위 얼굴 근육이 계속해서 떨립니다. 떨린다는 표현이 맞는건지 뛴다는 표현이 맞는건지, 이 증상은 다른 사람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로 꽤..

[정보] 당신의 뇌 : 노화를 늦춰라 [내부링크]

오늘 오후 선배가 말했습니다. '나 치매인가봐, 자꾸 뭔가 잊어버리고 이름이 생각안나' 저의 대답은 '병원가봐야 할 것 같으면 말씀 드릴께요. 아직 아닙니다' ㅎ 어느새 완전(?) 중년으로 접어들면서 저 역시 자..

[정보] 2021 건강보험으로 적용되는 것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면서부터 지금까지 매월 월급에서 내게 한번 물어보지도 않고 떼어가는(?) 돈들이 있습니다. 소득세, 주민세, 국민연금, 고용보험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장기요양보험 마지막으로 건강보험. 한번씩 급여..

[정보] 기력회복에 좋은 유황오리진액 [내부링크]

3~4개월전 집안에 위암2기 진단을 받고 수술하신 분이 계십니다. 위암은 다른 암 수술에 비해 비교적 수술 후 경과가 좋은편이라고는 합니다. 하지만 수술 받으시는 분이 이미 80세 이상 고령이시고 초기가 아닌 2..

[영양제] 오메가 3 고르는 기준 [내부링크]

40대 중후반 넘어가면 한살씩 보태질때마다 영양제도 한가지씩 는다고 누군가 얘기했습니다. 그동안 최선을 다해! 꼬박꼬박 제가 챙겨먹던 영양제는 종합비타민, 루테인, 비타민D 였습니다. 비타민D와 루테인은 왜..

[질병] 노안교정수술 후기(2)_수술.후 과정 [내부링크]

노안교정수술 수술전 과정에서 말씀 드렸지만, 저는 검사와 수술일정을 달리해서 왼쪽눈 검사를 받은 일주일 후 수술날짜가 잡혔습니다. 아침에 병원을 방문해서 안과 가면 기본코스처럼 하는 몇가지 검사를 하게..

[질병] 노안교정 수술 후기 (1)_수술전 과정 [내부링크]

최근들어 노안교정술을 많이 한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만 그래도 아직 노안을 제게 갖다 붙이고 싶지는 않았나봅니다. 고도근시로 눈때문에 애로도 많고 눈에 관심도 많은 편이지만 알아보지 않았던 방법이었습니..

[증상] 수족냉증 [내부링크]

주로 출퇴근시 타고 다니는 지금의 차를 구매한지 벌써 7~8년전인 것 같습니다. 그 전에는 남편이 타고 다니던 더 오래된 중고차를 탔었고 그리고 작은 소형차를 새차로 구매했습니다. 이 새차에서 저의 가장 큰..

[증상] 골다공증 증상과 자가진단 리스트 [내부링크]

여성 40대 중반이후 정기적인 건강검진에서 대부분 종합소견에 나 오는 것이 있습니다.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이 우려되니 뼈 건강을 위한 영양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골밀도검사상 골밀도(..

[건강정보] 트림 자주하면 습관일까? 질병일까? [내부링크]

저와 가장 가까이 사는 1인. 이렇게 자주 크게 트림을 하는 사람이었다면 함께 살 것을 결심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제게는 피해고 괴로운 타인의 증상인데 정작 본인은 소화가 안되는 것이라고 합니..

[증상] 노안 자가진단과 교정 방법 [내부링크]

시력이 나빠 일찍 안경을 썼고 평생 안경과 하드렌즈, 소프트렌즈를 번갈아 써 왔건만 또래에 비해 노안 증상은 별로 느끼지 못했다. 내가 주변에서 봤던 노안 증상은 안경을 한 손으로 들어 안경 밑으로 일정 거..

[질병] 백내장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노안용 소프트렌즈 멀티포컬렌즈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눈은 살면서 나의 신체.건강 중 가장 염려가 되는 부위이다. 새해 둘째날 안과를 찾았다. 이유는 지난주 지방에서 서울로 노안교정수술을 받으러 온..

필라테스_ 보수볼 추천 및 효과 [내부링크]

필라테스 레슨에서 소도구 운동하면서 가장 처음 접했던 것이 보수볼이었다. 필라테스 본격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 유산소 운동으로 보수볼을 밟기를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면 30회 정도하는데 속도를 좀 붙여서..

[예방접종] 폐렴구균 예방접종 [내부링크]

꼭 맞아야 할 예방접종 정보들을 보다 보니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나 기타 정보 사이트에 자주 등장하는데 A형간염, B형간염 처럼 익숙하지 않은 예방접종명이 있습니다. 바로 '페렴구균 예방접종'입니다. 주로 영..

[예방접종] 필수예방접종 확인하기 [내부링크]

아이들 어렸을때는 우리 아이만 뭐하나 빼놓고 지나갈까봐 수시로 챙겨봤던 내용이 월령.연령별 필수 예방접종 정보이다. 매년 회사에서 검강건진 받으며 B형간염과 A형간염 항체가 없어서 꼭 예방접종을 하라는..

[예방접종] B형간염 예방접종 안내 [내부링크]

앞서 필수예방접종 알아보기에서 언급했지만, 매년 받는 정기 건강검진에서 B형 간염과 A형 간염 항체가 없으니 예방접종을 하라는 말을 꽤 오랜기간 듣다가 사십대 중반 넘어가면서 감기도 자주 걸리고 면연력체..

염색약 추천 [내부링크]

염색을 안하고 살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이유가 두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제가 너무 동안이라 아직은 흰색 머리카락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당연히 저만의 생각입니다 ^^) 두번째는 직장생활에서 정말..

[예방접종] A형간염 예방접종 안내 [내부링크]

몇년 전 B형간염 예방접종을 성인이 되어 보건소에서 맞으면서 A형간염 예방접종도 같이 놔주세요~ 했더니 A형간염 예방접종은 일반 의료기관에서 맞아야 한다고 했다. A형간염은 꼭 맞아야 하는 국가예방접종임에..

[증상]갱년기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40대중반~50대초반. 나와 나이 차이가 한두살 위아래인데 지난해부터 사계절내내 손 선풍기를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는 분이 있다. 겨울에도 그 분 자리는 창가나 스탠드선풍기가 쪽으로 배정한다. 증상은 대화하..

팔라테스 _ 폼롤러 추천 [내부링크]

필라테스 강습 받으면서 와~ 하고 탄성이 나왔던 소도구 중 하나가 폼롤러였다. 별거 아닌 것 같은 둥근고 긴 원형 막대기(라고 하기에는 부피감이 좀 있는)를 머리에서 등 허리 엉덩이까지 붙이고 누워서 팔을 활..

[영양제] 루테인 선택기준 2가지 [내부링크]

눈에 관해서 나는 할 말이 꽤 있는 1인이다. 중학교1학년부터 안경을 착용해서 대학 입학 후 소프트렌즈 착용. 이후 15년쯤 지나 출산 후 라섹을 했다. 이때가 둘째 출산 직후 였는데, 첫째때 출산과 육아를 거치..

필라테스_ 짐볼 추천 및 운동법 [내부링크]

필라테스 등록을 하고 1:1 레슨을 거쳐 그룹수업을 들은지 약 3개월이 지났다. 필라테스를 하면서 특히 그룹수업을 들으면서 특히 나의 등과 어깨가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전에는 누군가 내게..

[제품] 노안콘텍트렌즈 _퓨어비전2 멀티포컬 [내부링크]

 얼마전 미팅 자리에서 나보다 꽤 아래라고 생각했던 이들이 핸드폰으로 무언가 확인하는데 핸드폰과 눈의 거리가 딱 봐도 노안각이다. 40대 중후반을 넘어 더 많이모니터도 보고, 서류도 보고 그래야 하는데 신..

[영양제] 비타민 D 선택 기준 & 내가 먹는 비타민 D [내부링크]

매년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아요. 그리고 이렇게 정기적으로 받은지는 꽤 되는데 서너해전부터는 부인과 진료 후 선생님이 현재 먹고 있는 영양제가 있는지를 꼭 묻습니다. ( 그 의사쌤 기준 40대 중후반 이후 진..

더미코스 FGF7 앰플과 크림 사용후기 [내부링크]

주변에 조금 연배가 있으신 분들은 벌써 자제분들 결혼식 소식이 들리니, 나의 연배도 이젠 만만치 않은 연배인가보다ㅎ 올해는 코로나19로 경사도 조사도 주변에 알리는 것이 민폐인 듯해서 그냥 조용히 조용히..

생애주기별 국가건강검진 알아보기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고지서 같은 건강검진 안내서가 한번씩 날라온다. 그 언제부턴가의 시작이 마흔즈음이었고 나라에서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차원의 무료건강검진이라고 들었었다. 하지만 직장에서 정기적으로 건강..

[정형외과] 거북목 I 목디스크 진단과 처방 [내부링크]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문진표에서도 작성했지만 최근은 아니고 3년 이상 전부터 오른쪽 어깨에 통증이 있었다.장시간 자리에 앉아 모니터 보는 사무직의 흔하디 흔한 증상이라고 했다. 실제 3년전쯤 건강검진을 받..

걷기로 살빼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내가 사는 일산은 다른 1기 신도시에 비해 집값이 안오르는 것 빼곤 (좋은 주거환경 대비 낮은 부동산 가격은 어쩜 장점일 수도 있겠다만) 살기에는 정말 좋다. 그 중 하나가 공원가 나무가 많다는 점인데, 사계절..

알고 먹기_근육통 약 [내부링크]

얼마전 오랜기간 통증이 있던 어깨 때문에 정형외과를 방문해서 X-Ray와 상담 그리고 물리치료까지 받았었다. 그리고 처방전을 받아 당일 약국에 가서 약까지 조제를 했었다. 하지만 그동안 안먹고 지냈고 또 근육..

폐경기 증상 [내부링크]

건강한 레이디Choi는 반백을 바라보고 있다 -.- 고백하자면 2년전부터 가끔 '폐경기' '폐경증상' 등등의 검색어로 이 증상에 대해 찾아보고 자가진단을 하고 있다. 정말 남의 일 같지만 누구나 다가오고 있고 맞이..

환절기 입술 트임 각질에 좋은 케어제품 [내부링크]

환절기가 돌아왔다. 매년 맞이하는 계절적 변화인데 신기하게도 늘 초반에는 신체 여러곳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바로 이상 증세를 나타내곤 한다. 환절기의 대표적인 증상에는 코막힘과 재채기를 동반하는 비염 증..

필라테스 효과 [내부링크]

‘나이가 들고 있구나’를 느끼는 순간은 사람마다 다양하겠지만 그래도 공통적인 순간을 꼽으라면 ‘피로한 컨디션의 회복 속도가 더딜 때’ 가 아닐까 싶다. 이때 하는 자가진단 및 처방의 대표적인 두가지가 영..

10월 무료 독감백신 접종대상자 일정 [내부링크]

몇 년전부터 가을이면 회사에서 연계한 의료기관이 회사로 방문해서 신청자에 한해 독감예방주사를 접종하곤 했다. 만원대에서 시작했던 접종비가 작년에는 2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올해는 의료기관 섭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