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ator의 등록된 링크

 turat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미루는 습관 극복하기 위한 심리학 기술 3가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을 미루는 습관을 가진 자신에 대해 게으르거나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자책합니다. 하지만 미루기는 '김정'의 문제이고 나아가 심리학적으로 접근이 필요하죠. 오늘은 심리학 관점에서 미루기의 악순환에서 갇히는 이유와 이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미루기는 감정의 문제 우리는 해야 할 일을 떠올릴 때 압박감, 지루함, 부담감 등 불편한 감정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자연스럽게 이러한 감정을 피하거나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하죠. 그 결과물이 미루기입니다. 미루게 되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완수하지 못하고 이는 미래의 자신에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을 알고 있지만 동시에 불편했던 감정이 즉각적으로 해소되는 행동이기도 해요. 즉, 해야할 일을 ..

신협 예금자보호 5000만원, 파산해도 정말 안전할까? [내부링크]

IMF와 같은 위기로 신협이 파산하면 어떻하지? 신협 매력적인 고금리 상품이 많지만 막상 투자를 하려니 막연한 두려움이 앞서실 겁니다. 오늘 이 글을 끝가지 읽으시는 것만으로도 IMF와 같은 위기가 왔을 때 신협 예금자보호가 정말 안전한지 판단하실 수 있게 될거에요. 목차 1. 신협도 예금자보호가 되나요? 예금자보호제도의 이해 신협의 예금자보호제도 예금자보호 기준 및 금액 2. 신협 정말 믿을만 한가요? IMF때에는 어땠을까? 신협의 안정성 점검 신협도 예금자보호가 되나요? 예금자보호제도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협도 예금자보호가 됩니다. 시중은행과 동일하게 5천만원이 말이죠. 하지만 시중은행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요.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금자보호제도의 개념을 조금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예..

국민 나라사랑카드 포인트리 무료실적 채우는 법(23년 VER.) [내부링크]

클릭 몇 번으로 국민 나라사랑카드 실적을 무료로 채울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오늘은 포인트리 충전을 활용해 무료로 실적을 채우는 방법부터 실적확인 방법까지 제가 직접 해본 방법을 깔끔히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2023.01.26 - [수입 늘리기 /카드&앱테크] - 무실적 20% 교통비할인 교통카드 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의 모든 것 무실적 20% 교통비할인 교통카드 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의 모든 것 23년 4월부터 8년 만에 대중교통비가 300원씩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월급빼고 다 오르는 요즘, 매년 실적걱정 없이 12만 원씩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서울시 대중교 truedonshow.com 목차 무료로 실적 채우는 방법 포인트리 충전한도 실적인정 확인방법 실적 채..

무실적 20% 교통비할인 교통카드 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의 모든 것 [내부링크]

23년 4월부터 8년 만에 대중교통비가 300원씩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월급빼고 다 오르는 요즘, 매년 실적걱정 없이 12만 원씩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인데요. 발급 대상이 된다면 1순위 교통카드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카드가 교통비 할인카드로써 최고인 이유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아요.. - 무실적 혜택활용 가능 - 교통비 20% 할인(연 12만원) - 별도 미션/조건 없음 목차 1. 발급 관련 정보 발급가능 대상 발급 방법 2. 카드혜택 정리 주요할인 혜택 혜택별 최소결제액 실적별 통합한도 3. 결론 카드의 장/단점 사용시 주의사항 총평 더 놀라운 사실은 교통비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어 조금만 신경 쓰신다면 20% 이..

세금이 0원? 예적금 이자 절세 방법 총정리(비과세, 분리과세, ISA 등) [내부링크]

최근 가파른 금리상승으로 인해 예/적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1%라도 이율이 높은 특판상품 가입을 위해 아침부터 오픈런을 하는 기사들만 봐도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예/적금 수익 극대화의 핵심은 '특판'이전에 '절세'에 집중해야해요. 14~15% 높은 이율로 예/적금에 투자할 수 있는 확실한 절세 방법을 이 글을 통해 확실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개념잡기 비과세 저율과세 분리과세 2. 금융상품 조합원 예탁금(저율과세) ISA(비과세+저율과세+분리과세) 비과세종합저축(비과세) 3. 활용팁 중요한 가입순서 절세의 시작, 개념 잡기 나의 이자수익의 15%를 국가에 세금으로 뺏기고 싶지 않다면 가장 먼저 용어에 개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과..

보험 리모델링 막막하다면 이 2가지 원칙은 꼭 적용해보세요 [내부링크]

절반 이상(53%)의 20,30대의 월보험료가 20만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얼마전까지 20만원 이상의 보험료를 납부 중이였고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9만원으로 줄일 수 있었어요. 20·30대 직장인 53% "월 보험료 20만원 이상 지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20·30대 직장인(이하 2030 직장인) 두 명 중 1명 이상은 매달 20만원 이상을 보험료로 지출한다는 ... www.yna.co.kr 하지만 막상 보험을 줄이려 하면 어떤 보험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막막하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망설이지 않고 보험을 리모델링할 수 있었던 2가지 원칙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아래 기준만 이해하고 내 보험에 적용해본다면 반값 보험료도 가능하실 겁니다. 목차 1. 보험..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 및 선택 기준 완벽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운전자보험의 핵심담보는 확실하게 보장하면서 월 보험료가 2,500~3,900원으로 저렴한 보험을 찾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상품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현재시점의 저렴한 보험을 추천받는 것이 아닌 어떻게 해야 가성비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는지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1.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 비교사이트 접속 운전자보험 이동 2. 운전자보험 선택기준 낮은 월보험료 순 낮은 보험가격지수 순 3. 결론 직접 검토하고 결정하자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 1. 보험다모아 접속 보험다모아의 경우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을 비교 및 가입하는데 필수적인 사이트입니다. 물론 이번 글의 주제인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역시도 보험 다모아에서 비..

운전자보험 가격 3900원이면 충분합니다(+ 다이렉트 가입 후기) [내부링크]

보험 최적화 시간은 단 4시간 핵심특약 보장금액은 2배로! 노후자금 1.2억원 추가마련까지 운전자보험 가입현황 오늘 소개해 드릴 지인은 직장 출퇴근 시 자차를 이용하고 있었고 주말에도 운전하는 것을 즐겨하는 20대 동생입니다. 운전은 능숙하였지만 조심스럽게 운전하는 스타일은 아니었죠. 그렇기에 운전자보험이 꼭 필요했고 핵심특약의 한도 역시 넉넉하게 보장이 필요하다 판단하였어요. 다행히 기존에 보유하고 있으셨던 운전자보험의 보장은 넉넉한 편이었으나 월 보험료로 21,000원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 금액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인에게 온라인을 통해 직접 가입을 하게 되면 보험료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고 함께 자동차보험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래 보험설계사의 수..

운전자보험에 자부상 자부치 14급이 필요없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운전자 보험료를 1/10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부상(자동차부상특약)에 대한 이해와 필수 특약이 아닌 이유를 명확이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아래와 같은 물음에 대해 명확히 해소 할 수 있으실 거예요. 왜 설계사분들이 자부상 특약을 권유할까? 운전자보험에 자부상이 없어도 괜찮을까? 자부상을 대신할 수 있는 특약은 없을까? 목차 1. 자부상 100% 이해하기 특약구조 및 보상범위 보상 예시 보험료 예시 2. 자부상 필수가 아닌 이유 비싸지는 운전보험료 감당가능한 위험 떨어지는 가성비 3. 결론 자부상보다 증요한 보험료 자부상 100% 이해하기 특약 구조 및 보상범위 운전자보험 가입 시 설계사분들이 많이 세일즈 하시는 특판 중에 하나인 자부상(자동차 부상 치료비 특약)은 ..

월 10만원 보험, 설계사는 수당으로 얼마를 벌까? [내부링크]

보험설계사의 수당 체계를 이해하시면 설계사가 왜 고객에게 유리한 보험을 설계할 수 없는지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렇기에 이 글을 끝까지 읽는 것만으로도 보험설계사에게 호갱당할 일을 예방할 수 있구요. 수당은 월보험료의 2000% 지급은 1~2년 사이에 끝! 고객에게 불리한 상품 판매를 장려하는 인사평가 보험설계사는 수당은 얼마일까? 만약 보험설계사 A를 통해 10만 원짜리 암보험을 가입했다 가정해 볼게요. 설계사 A는 계약에 대한 감사에 표시로 첫 달 보험료도 납부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3~4일간의 보험 및 재무컨설팅에 첫 달 보험료까지, 감사함을 넘어 너무 받기만 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도 듭니다. 하지만 설계사 A가 제공한 모든 서비스가 정말 무료일까요? 2019년 뉴스 기사를 바탕으로 해당 ..

RETL - S&P 미국 소매업 3배 추종 ETF 완벽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개요 기본정보 3X ETF 비교(vs TQQQ, UPRO) 2. 구성종목 구성섹터 TOP10 비교(vs TQQQ) 3. 과거성과 상장이후 수익률 3X ETF 비교(vs TQQQ, UPRO) 4. 관련 글 3X ETF 정리 3X ETF 투자법 개요 기본정보 RETL는 S&P 지수의 소매업 관련(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등) 기업을 3배로 추적하는 레버리지 ETF 상품입니다. 최근 인플레이션 상황으로 인해 미국 소매기업들이 좋지 않은 성과를 내고 있지만 추종지수 1배 2배 3배 S&P 소매산업 XRT - RETL RETL의 경우 S&P Retail Select industry 지수를 추종하고 있는데 해당 지수의 경우 XRT ETF로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2배 ETF는 검색이 안되어서 찾지 못..

UDOW - 다우존스지수 3배 ETF 투자를 위한 모든 정보 [내부링크]

1. 개요 기본정보 3X ETF 비교(vs TQQQ, UPRO) 2. 구성종목 구성섹터 TOP10 비교(vs TQQQ) 3. 과거성과 상장이후 수익률 3X ETF 비교(vs TQQQ, UPRO) 4. 관련글 3X ETF 정리 3X ETF 투자법 개요 기본정보 미국에는 뉴욕거래소와 나스닥거래소로 나눠져서 상장이 이뤄지고 지수의 경우 다우, S&P500, 나스닥 3개의 지수가 가장 대표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오래된 지수인 다우존스사에서 발표하는 다우지수를 3배 추종하는 UDOW ETF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UDOW를 알기 위해서는 다우지수 산출방식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구분 다우지수 S&P500 나스닥100 구성 종목수 30 500 100 다우존스는 미국의 증권거래소의 상장된..

UPRO - S&P500 3배 레버리지 ETF 투자 전에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내부링크]

1. 개요 기본정보 3X ETF 비교(vs TQQQ, SOXL) 2. 구성종목 구성섹터 TOP10 비교(vs TQQQ) 3. 과거성과 상장이후 성과 3X ETF 비교(vs TQQQ, SOXL) 4. 관련글 3X ETF 정리 개요 기본정보 UPRO는 미국의 대표지수인 S&P500지수의 일변동성을 3배로 추적하는 레버리지 ETF 상품입니다. 국내에서 TQQQ, SOXL과 함께 가장 잘 알려진 레버리지 상품이죠. 추종지수 1배 2배 3배 S&P500 SPY, VOO SSO UPRO UPRO가 추종하고 있는 S&P500의 경우 미국 시장을 대표한다 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기준 미국 상장기업의 80%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죠. 즉, 미국의 패권이 넘어가지 않는 이상 주식시장에서 높은 확률로 우상향이 보장되는 ..

22년 상반기 개별 주식 투자 중간점검 [내부링크]

개별 주식 투자전략 중간점검 7월이 시작되기에 앞서 기존에 방치해 두었던 개별 투자주식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대응 시나리오를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오늘은 기존에 계획했었던 8주 중 5주차가 시작되는 시점의 현재 진행상황을 중간점검하고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5주간의 거래내역 첫 2번의 회차의 매도/매수가 발생하였고 이후 7월부터 주가가 반등하면서 재투자한 2배 레버리지의 경우 수익권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간점검을 진행하다 보니 매도를 진행했는데 미체결이 되었거나 기간내에 실시간으로 진행하지 못한 이력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원칙을 지키는 투자를 이어나가기 위해 늦었지만 현재기준으로라도 원칙을 기준으로 거래를 진행하였고 해당 이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 매매 종목 매수/매도 일자 수..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리스크(위험)의 특성 [내부링크]

리스크의 역설 "비행기가 가장 안전한 때는 비행기 사고가 나고 일주일이 지났을 때이다" 사람들이 비행기 사고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높은 시기이기도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모든 항공사가 정비 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투자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워런 버핏은 "남들이 욕심을 낼 때 두려워하고, 남들이 두려워할 때 욕심을 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리스크가 무서워 아무도 매입하지 않는 순간이 오히려 할인된 가격에 자산을 구매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현재 주식시장은 우크라이나 전쟁, 스테그플레이션, 긴축 등 투자하기에 리스크가 매우 높아 보이는 시기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사람들이 탐욕에 눈이 멀어있었던 작년보다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투..

투자에 있어 '생존'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생존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버핏과 찰리멍거는 알아도 릭 게린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40년 전 버핏, 멍거, 게린은 함께 투자를 시작하고 버크셔 해서웨이를 운영하였지만 1974년 게린은 무리한 레버리지의 활용으로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3명 모두 부자가 되는 재주는 있었지만 버핏과 멍거는 '부자로 남는 재주'까지 추가로 가지고 있었기에 현재의 부를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투자에 있어 '생존'이라는 사고방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크게 2가지 이유가 있는데 아무리 큰 이익도 파산을 감수할 만한 가치가 없고 복리를 누리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투자시장에 살아남아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탐욕이 앞선 지난 2년 앞서 소개해 드린 릭 게린의 사례는 지난 2년간 저의 투자를 되돌아 보는 ..

밀리언셀러가 알려준 '경제적 자유'의 의미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 = 행복? 경제적 자유, 최근 많은 20,30대가 꿈꾸고 희망하는 목표 중 하나입니다. 저 역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다양한 투자와 사업을 시도하고 있지만 마음 한편에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이후에 정말 행복할까 라는 의문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읽고 있는 보도 새퍼의 '멘탈의 연금술'에서 제가 가진 의문에 대한 좋은 인사이트가 있어 이를 함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경제적 자유는 또다른 시작 저자는 경제적 자유가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한다 말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는 것은 이제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답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이죠. 생각해보면 현재 저의 대부분의 고민도(내 집 마련, 해외여행, 퇴사 등) 돈이 있다면 해결할 수..

22년 상반기 개별 주식 투자에 대한 복기 및 대응 시나리오 [내부링크]

투자 현황 개별주로 투자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한 리밸런싱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투자 당시에는 해당 종목을 공부하고 계획을 세워 투자를 진행하였으나 지속적으로 공부하지 않고 방치하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현재 개별주로 투자되어 있는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종목 원화 수익률 평가금액 비고 GOOGL 15,286 30% 15,286 투자 유지 CCL 4,779 -52% 11,268 분할손절 후 지수 재투자 UBER 4,326 -45% 현대모비스 2,161 -34% 이번 하락장을 겪으면서 알파벳(구글)의 경우 명확한 믿음이 있고 더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반면 다른 주식의 경우 해당 기업에 대한 이해와 믿음이 많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하락장을 계기로 개별주 포트폴리오를 지..

올웨더(어퍼스) 레버리지의 30년 평균수익률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제가 투자하고 있는 어퍼스 레버리지 전략에 대한 백테스트 결과를 정리해보려합니다. 과거가 미래를 대변하지는 않지만 백테스팅을 하는 과정에서 얻어진 믿음이 하락장에서 전략을 유지할 수 바탕이 되죠. 많은 능력자 분들이 파이썬을 이용해서 어퍼스 레버리지 전략을 검증해주셨어요. 대표적인 3개의 백테스트 결과를 비교해봄으로써 백테스팅의 정합성과 그 속에 의미를 파해져보려합니다. 옥희나왕님 백테스트 결과 어퍼스 레버리지에서 사용되는 TQQQ 미국 나스닥 3배 레버리지, TMF 미국 장기 채권 20년+ 3배 레버리지, YINN 중국 주식 3배 레버리지, KORU 한국 주식 3배 레버리지, HYG 하이일드 채권, SHY 미국 단기 채권의 상장기간은 길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옥희나왕님께서 과거 지수데이터를..

라오어 무한매수법 v1, v2, v2.1 원큐정리 [내부링크]

무한매수법 v1 라오어님의 책에도 소개되어 있는 방법인 v1은 무한매수법 방법론의 기본입니다. v1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 있어야 이어서 설명드릴 v2, v2.1도 이해할 수 있죠. 분할횟수 및 투자원금 설정 1. 분할횟수 및 종목선정 설정 가장 먼저 몇 분할로 매수를 진행할지 정해야합니다. 기본적인 무한매수법은 40분할로 진행이 되나 조금 더 보수적으로 운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분할횟수를 늘리는 것도 가능해요. 이후 무한매수법이 가능한 종목 중 거래량, 종목분산 등을 고려하여 무한매수법을 진행할 종목을 선정해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앞서 설명드린 글을 참고해주세요. 우리는 최근 하락폭이 큰 LABU가 현재시점에서 무매하기 좋은 종목이라 판단되어 40분할로 무매를 진행하기로 했다 가정해볼게요. ..

라오어 무한매수 영혼법의 모든 것(투자방법, 장단점 등) [내부링크]

2022년 1월 많은 분들이 무한매수법을 진행하시면서 40회가 소진되는 경험을 하셨을껍니다. 40회가 모두 소진되었음에도 수익률이 -10% 이상 발생하여 어떻게 해떻게 대응해야할지 고민하고 있으신가요? 위와 같은 상황에서 손해를 최소화 하면서 회전율을 높여 장기적 무매 수익률을 높여 줄 수 있는 영혼법(스피릿법)을 소개해드릴려 합니다. 목차 1. 영혼법이란? - 영혼법의 정의 - 추천대상 2. 핵심원리 - 영혼법의 핵심 신규계좌 3. 투자방법 - 영혼법 투자방법 4. 상황별 투자법 5. 장단점 - 영혼법 장점 - 영혼법 단점 영혼법(스피릿법) 이란? 앞서 설명드렸든 영혼법은 기존계좌가 40회차를 모두 소진하였음에도 큰 손실인 경우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탈출방법 입니다. 영혼법을 한문장으로 정의하자면..

라오어 무한매수법의 원리와 종목선정(RSI, 투자유의종목) 기준 [내부링크]

목차 1. 무한매수법 정의와 원리 - 무한매수법 정의 - 무한매수법 핵심 3요소 2. 종목 선정기준 - 거래량 - RSI 지표 - 종목별 상관관계 무한매수법 정의와 원리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은 3배 레버리지 ETF의 변동성을 활용하여 투자하는 방법론 중 하나입니다. 어떤 종목을 언제 어떻게 사고 몇 프로에 매도해야 하는지까지 정의되어 있는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투자법이죠. 하루에 10분만 투자하여 사전에 정해놓은 매수,매도 로직에 맞춰 주문을 넣고 잠에 들면 됩니다. 주식투자에 들어가는 시간은 매우 적지만 연평균 20% 이상 수익을 낼 수 있는 강력한 투자법이기도 하죠. 그럼 어떤 원리로 무한매수법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걸까요? 핵심은 변동성 무한매수법은 계속해서 주가가 변동하는, 그러니까 변동성 ..

다우존스 인터넷 지수 3배 추종 ETF WEBL 향후 전망 및 구성종목 [내부링크]

다우지수의 인터넷 기업을 3배 추종하는 WEBL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2022년 1월 하락장으로 WEBL ETF를 손절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WEBL ETF가 생각보다 괜찮은 ETF일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드실껍니다. WEBL에 대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으니 기대해주세요. 목차 1. WEBL 소개 및 구성종목 - TQQQ, TECL와 수수료 등 비교 - 보유종목 상위 10개 비교 2. WEBL 성과분석 - 상장이후 성과 - 성과비교(vs TQQQ, TECL) - 15년 백테스트 성과 3. 결론 - WEBL ETF 한줄평 WEBL 소개 및 구성종목 WEBL ETF에 앞서 3대 지수 중 하나인 다우(DOW) 지수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다우지..

제약회사 3배 레버리지 PILL ETF 완벽 분석(수수료, 거래량, 구성종목 등) [내부링크]

목차 1. PILL 소개 및 구성종목 - LABU vs PILL vs CURE - 거래량, 수수료 등 - 구성종목, 섹터별 비율 2. PILL 성과분석 - 상장 이후 수익률, MDD 3. PILL 비교 - LABU vs PILL PILL 소개 및 구성종목 앞선 글에서 설명드렸던 LABU ETF와 바이오 관련 3배 레버리지 중 하나로 꼽히는 PILL ETF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LABU가 바이오 지수를 추종한다면 PILL은 제약 관련 기업 지수를 추종하고 있습니다. PILL ETF는 미국 제약 관련 1배 XPH ETF의 일일 변동성을 3배로 추종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알게 된 머크사, 존슨 앤 존슨이 포함되어 있죠. PILL ETF의 핵심 정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2..

바이오 3배 레버리지 ETF LABU 계속 투자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최근 나스닥 바이오 기업 3배를 추종하는 LABU의 주가흐름이 좋지 않아 많은 분들이 힘드실껍니다. 52주 최고가 $144에서 한때는 $14까지 하락하였으니까요. -90%이상 하락이네요. 이런 상황에서 투자를 지속해야할지, 손절을 해야할지 등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LABU ETF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LABU ETF와 관련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글의 마지막에는 이런 주가 흐름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목차 1. LABU 소개 및 구성종목 - LABU vs PILL vs CURE - 거래량, 수수료 등 - 구성종목, 섹터별 비율 2. LABU 성과분석 - 상장 이후 수익률, MDD 3. LABU 비교 - LABU..

SOXL(반도체 3배) ETF의 진짜 구성종목을 알아보자(23.1월 업데이트) [내부링크]

오늘 이 글에 SOXL ETF의 구성종목 뿐만 아니라 거래량, 수수료, 상장이후 성과 등의 관련 내용을 상세히 담았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는 것만으로도 반도체 3배 레버리지 ETF SOXL의 대부분의 궁금증을 해소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목차 1. 개요 기본정보 3X ETF 비교(vs TQQQ, TECL) 2. 구성종목 구성종목 TOP10 비교(vs TQQQ) 3. 과거성과 상장이후 수익률 3X ETF 비교(vs TQQQ) 4. 관련 글 3X ETF 정리 3X ETF 투자법 개요 기본정보 SOXL는 세계 1위 자산운용사 블랙록(BLK)이 운용하는 반도체 ETF 규모 1위 SOXX의 일간 변동성 3배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이는 QQQ(1X)와 TQQQ(3X)의 관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OXL..

TECL(S&P 기술주 3배 레버리지) ETF 구성종목, 수수료, 성과 [내부링크]

목차 1. 개요 기본정보 3X 기술주 ETF 비교 2. 구성종목 구성섹터 TOP10 비교(vs TQQQ) 3. 과거성과 상장이후 수익률 3X ETF 비교(vs TQQQ, UPRO) 4. 관련 글 3X ETF 정리 3X ETF 투자법 개요 기본정보 라오어님의 TLP 법, VR에서 TQQQ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ETF인 TECL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전반적인 구성이나 과거 성과가 TQQQ와 유사하였기에 기술주 3배 레버리지 투자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ETF 중 하나입니다. TECL은 S&P500의 기술주 섹터에 있는 종목을 3배로 추종하는 ETF입니다. 여기서의 3배는 수익률이 아닌 일변동성을 3배로 추종하는 것을 의미해요.. 추종지수 1배 2배 3배 S&P 기술주 XLK - TECL S&P T..

통일주권, 비통일주권 개념 및 거래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비상장주식 투자에 있어 필수적으로 알고있어야 하는 개념인 통일주권과 비통일주권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개념적 차이 뿐만 아니라 비통일주권의 거래방법과 왜 비통일주권을 알아야 이유까지 정리를 하였으니 비상장주식의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끝까지 글을 읽어주세요. 통일주권은 증권화 되어 쉽게 거래가 가능 비통일주권은 당사자간 직접거래 필요 비통일주권 거래에는 3단계 절차가 필요 통일주권이란? 증권 예탁원에 예탁이 가능하도록 증권화한 주식을 의미합니다. 주식계좌로 이체가 가능하기에 거래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실제로 통일주권이 발행된 종목의 비상장 주식을 사게 되면 증권계좌에서 해당 주식이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증권플러스비상장, 서울거래소 등에서 증권사 연계 계좌를 통해 거래..

2022년 1월 공모주 투자 일정 [내부링크]

2022년도 포트폴리오에서 보유한 현금과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하여 공모주 투자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공모주 투자의 경우 상대적으로 승률이 높은 투자처이기에 가능한 최대한 많은 숫자의 청약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매월 공모주 예정되어 있는 공모주 일정을 정리하여 놓치지 않고 가능한 많은 공모주에 투자하고자 합니다. 물론 수익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공모주로만 말이죠. 올해 1월의 예정되어 있는 공모주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장예정인 공모주 내역과 공모주 투자현황은 스프레드시트에 기록하고 있어요. 추후 블로그 글을 통해 해당 양식을 공유할 계획에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와는 별도로 공모주별 정보와 청약유무를 정리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DB금융스팩 10호 청약일정 2022.01.10~2022.01.11..

라오어 무한매수법 TLP법 백테스트 총정리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 중 TLP 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하지만 글을 읽고 무한매수법에 대해 이해를 하였어도 아직 마음속에는 정말 이 방법으로 투자를 해도 될까?라는 의문이 남아있으실 겁니다.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TLP법 총정리(2022 ver) 오늘은 라오어님의 TLP(아기돼지삼형제)법에 대해 소개해드려해요. 라오이님 무한매수법의 수익률은 유지하면서 안정성을 한층 높인 투자방법 입니다. 기존에 자신만의 원칙과 기준없이 투자를 www.truedonshow.com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라오어님의 무한매수 TLP 법의 백테스트* 결과들을 소개함으로써 투자법에 믿음을 더해드려 합니다. * 백테스트란? 과거에 돌아가서 특정 투자전략을 사용했다면 어느 정도의 수익률을 벌어드릴 수 있었을지 시뮬레이..

TQQQ - 나스닥지수(QQQ)의 3배 레버리지 ETF의 A to Z [내부링크]

1. 개요 기본정보 3X ETF 비교 2. 구성종목 구성섹터 TOP10 비교(vs TQQQ) 3. 과거성과 상장이후 수익률 3X ETF 비교(vs TQQQ, UPRO) 4. 관련글 3X ETF 정리 3X ETF 투자법 개요 기본정보 TQQQ는 미국의 대표지수인 나스닥지수의 일변동성을 3배로 추적하는 레버리지 ETF 상품입니다. 국내에서 SOXL과 함께 가장 인기있는 3배 레버리지 ETF 상품입니다. 나스닥 지수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ETF의 경우 나스닥지의 움직임과 동일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된 QQQ입니다. QQQ의 일변동성을 2배로 추종하는 상품이 QLD, 3배로 추종하는 상품이 오늘 소개해드릴 TQQQ이죠. 추종지수 1배 2배 3배 나스닥지수 QQQ QLD TQQQ TQQQ가 추종하고 있는 나스닥지..

IPO 및 Pre-IPO 개념 및 단계 총정리 [내부링크]

IPO의 목적 신규 사업 강화 및 설비투자 상장시장의 자금조달 용이 기존 투자자 EXIT 니즈 상장을 추진하는 기업이 IPO를 추진하는 경우는 위와 같이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부분은 원활한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IPO를 공모주 투자를 통해 접하고 있죠. 하지만 우리가 조금 더 공부를 한다면 공모주 투자 이외에도 pre-IPO와 IPO단계에서 훨씬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비상장주식이 코스피나 코스닥의 상장하기 전 어떤 단계가 있는지 정리해보면서 비상장주식 투자의 기초를 다져보려 해요. pre-IPO 단계 1. 증권사와 대표 주관계약 체결 상장을 준비하는 기업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삼성증권 등과 같이 증권사 중 한 곳을 선정하여 대표 주..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TLP법 총정리(2022 ver) [내부링크]

오늘은 라오어님의 TLP(아기돼지삼형제)법에 대해 소개해드려해요. 라오이님 무한매수법의 수익률은 유지하면서 안정성을 한층 높인 투자방법 입니다. 먼저 읽어보면 좋은 글 무한매수법 원리 및 종목선정기준 무한매수법 v1, v2, v3 총정리 기존에 자신만의 원칙과 기준없이 투자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오늘 글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구체적인 매수, 매도 원칙이 있고 이미 이 투자법으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수익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죠. TLP법을 완벽히 이해하고 투자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글을 작성하였어요. 글을 끝까지 읽는 것만으로도 연평균 20%가 넘는 수익률이 가능한 무한 매수 TLP 법을 완벽하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목차 1. TLP법 구조와 원리 - 계좌 배분비율..

2021년 라오어의 무한매수법(TLP) 수익후기 [내부링크]

정말 돈을 벌 수 있는 투자법일까? 작년 유튜브 채널에서 라오어님의 무한매수법을 처음 접했을 때 들었던 생각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2020년 10월 무한매수법 투자를 시작하였어요. 짧은 기간이였지만 직접 투자를 하며 글이나 영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장점과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무한매수법 투자를 망설이고 있는 분이라면 오늘 이 글이 도움이 되실꺼예요. 앞서 언급드렸듯 2021년 무한매수법 투자는 2021.10.18 ~ 2021.12.31(71일) 간 진행했어요. 투자원금은 $39,600으로 원화 환산 시 약 4700만 원 정도였습니다. 무한매수법에서도 여러 가지 방법론이 있는데 저는 계좌를 3개로 나눠서 운용하는 무한매수 TLP법으로 미국 우량기술주 3배 레버리지 상품(TECL)에..

올웨더 포트폴리오의 개념부터 투자비율까지(+김단테 올웨더) [내부링크]

연금투자 시작은 해야겠는데 어떻게 투자해야할지 고민되시나요? 저는 연금투자에 가장 적합한 포트폴리오 중 하나가 올웨더라 생각해요. 현재 저 역시도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연금저축과 DC형계좌를 운용중에 있고요. 하지만 투자를 위해 올웨더를 검색하면 산재되어 있는 정보로 혼란스럽더군요. 여러분들은 오늘 이 글만으로 올웨더 포트폴리오 투자에 필요한 필수적인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을껍니다. 올웨더 개념와 원리 올웨더 투자비율 포트폴리오의 장점 포트폴리오의 단점 올웨더 포트폴리오 개념 및 원리 올웨더 포트폴리오는 토니로빈스의 저서 MONEY에서 레이달리오와 인터뷰를 통해 세상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레이 달리오는 자신이 세상을 떠난 뒤 가족의 자산을 안전하게 운용할 방법으로 올웨더를 만들었다 하네요. 올웨..

MDD(최대손실낙폭) 정의와 활용법 그리고 한계점까지 [내부링크]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지표인 MDD(최대손실낙폭)에 대해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MDD 정의 MDD 활용예시 MDD 한계점 MDD 정의 MDD는 Max Drawdown의 약자로 Drawdown 중 가장 큰 값을 의미해요. 국내에서는 최대 (손실) 낙폭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Drawdown(낙폭)이란 투자 중 고점에서 저점까지 떨어진 비율입니다. 위 그래프에서 3개의 낙폭(Drawdown)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중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한 3번째 값이 최대 낙폭(MDD)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각각의 낙폭(Drawdown)을 계산하게 되면 46%, 29%, 56%가 나옵니다. 그중 가장 큰 값(가장 크게 하락한)이 MDD가 되게 되는..

연금상품 완벽정리! 연금저축부터 퇴직연금까지 [내부링크]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해 연금상품을 가입하려 하는데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 IRP 등 너무 많은 상품에 혼란스러우신가요? 저도 20대에 세액공제를 해준다는 기사만 보고 어떤 상품인지도 모른 체 연금저축보험에 가입을 했었습니다. 지금은 그 결정을 후회하고 연금저축펀드로 이전하였고요. 연금 투자는 연금상품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투자에서의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데서 오기 때문이죠. 연금저축펀드와 연금저축보험 중 무엇을 가입해야 할지 모르겠다 내 퇴직연금이 DB형인지 DC형인지 모른다 연금저축, IRP, 퇴직연금이 항상 헷갈린다 위 3가지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하신다면 이 글을 끝가지 읽는 것만으로도 해답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연금의 3층 구조 현재 연금제도는 크게 국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