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achacha의 등록된 링크

 ulachach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5월 3일 공매도 재개 대상인 코스피 200, 코스닥 150 종목은? [내부링크]

오늘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공매도 제도 개선 브리핑을 통해 오는 5월 3일에 공매도 재개를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게임스탑(GME) 사건을 시발점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공매도 제도 폐지나 개선의 목소리가 높았었는데..

삼성 제트 2.0 청소기 청정스테이션 리뷰(다이슨 V10 비교) [내부링크]

※제가 직접 구입한 제품에 관한 구매후기입니다. 원래 청소기로 무선청소기인 다이슨 V10을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한 2년 정도 잘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다이슨 청소리를 다른 곳으로 보내고 새롭게 청소기..

[컴퓨테리어] 깔끔한 컴퓨터 케이스 구매후기 (마이크로닉스 EM1-Woofer) [내부링크]

※제가 직접 구입한 제품에 관한 리뷰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점점 더 밝고 화사한 집을 원하게 됩니다. 안 그래도 우울한 날들인데 집에서라도 밝게 있고 싶은 욕망이랄까요? 그래서 어두침침하..

[컴퓨테리어] 유선프린터 무선환경 구축하기 (feat. ipTIME 공유기) [내부링크]

집에 몇 년 된 프린터가 하나 있습니다. EPSON L3100인데요. 그냥저냥 집에서 프린트할 일들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린터를 구입할 때 비용적 제한으로 WIFI가 되지 않는 유선 프린터를 구매..

다이어트 프로젝트 #12 4주차 결과 보고(2.1kg 감량) [내부링크]

다이어트 프로젝트 <나는 천천히 살빼기로 결심했다>를 시작한지 한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첫 1주차는 저의 몸상태를 분석하는 기간이었고, 본격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시작한 2 ~ 4주차동안 2.1 kg이 빠졌습니다..

버팀목자금 확인지급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인데 일반영업만 뜨는 문제 해결 [내부링크]

2020년, 그리고 2021년은 저희를 비롯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정말 힘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끝없이 지속되는 코로나와 영업제한, 그리고 집합금지.. 지난 12월 말에 집합금지(또는 영업금지) 업종..

신세계 이마트 야구단 새이름은 SSG 일렉트로스? [내부링크]

2021년이 한 달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2021년 가장 큰 뉴스로 SK 와이번스가 신세계 그룹으로 매각된 것을 뽑으실 겁니다. 신세계 그룹에서 시작할 새로운 야구단에 구장은 어떻게..

다이어트 프로젝트 #11 다이어트의 고통에 대하여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언제나 괴롭다." "다이어트는 참고 인내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고통을 전제로 한다." 다이어트에 관해 검색을 해보면, 다이어트의 고통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다양한 뉴스나 포스팅, 유튜브..

상세페이지 디자인 사진 문구 무단 도용 대처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파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장사를 하는 것과 물건을 판다는 점에서 동일할 뿐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은 오프라인처럼 직접 손님에..

다이어트 프로젝트 #10 대체 음료 리스트 (제로칼로리)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시원한 음료수 한 잔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날이면 톡 쏘는 탄산음료 한잔이 간절히 고프죠. 다이어터들에게는 너무나 고민이 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지만..

굿바이 코골이! (수원다원검사 결과 및 양압기 후기) (2편) [내부링크]

※혹시 앞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굿바이 코골이! (수면다원검사 후기) (1편)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그러하겠지만 저도 매일 아침이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합니다. 이놈의 출근..

다이어트 프로젝트 #9 1.8 kg 감량(3주차) [내부링크]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지나갈까요? 벌써 2021년 1월이 끝나갑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도 3주 차가 지나 4주 차에 진입했습니다. 3주 차에는 포스팅으로도 올려놨지만 살고 있는 집과 관련하여 속상한..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키워드 선택해서 상위 노출시키기 [내부링크]

혹시 몇 년 전에 쓴 일기를 다시 펼쳐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일기장에는 글이 띄엄띄엄 써져있고, 그 내용도 일관성이라고는 전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했던 블로그가 딱 몇 년 전 일기장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컴퓨테리어] 루나랩 모니터암 설치기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제가 구입한 제품에 대한 후기입니다. 컴퓨터로 일을 하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책상에 데스크톱 모니터가 있습니다. 컴퓨터로 일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듀얼 모니터, 많으면 트리플 모니터를 이용..

다이어트 프로젝트 #8 의지박약? 해결법은?!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의지의 문제일까요? 우리는 텔레비전에서 이쁘고 멋진 연예인들을 봅니다. 그리고 그들의 몸매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죠. 하루가 멀다 하고 연예 뉴스에는 연예인들의 식단이 올라옵니다. 연예인들..

[평양냉면 탐방] 논현동, 진미평양냉면 [내부링크]

※음식 맛은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진미평양냉면을 처음 방문했을 때는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아마 가기 전에 여러 사람에게 극찬에 가까운 추천을 들어 기대가 큰 탓이 아니었을까 싶습니..

(전세살이) 보일러 수리기(부제: 집주인에게 갑질을 당하다) [내부링크]

전세집의 보일러가 고장났습니다. 집주인에게 여러가지 부당한 일을 당하고, 우여곡절 끝에 보일러를 교체받았습니다. 그 과정을 여기에 남깁니다. #1 이사 오고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보일러가 말썽을 부렸다...

다이어트 프로젝트 #6 목표를 정하는 법 [내부링크]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속도로 감량을 해야할까요? 1주에 1kg 정도 빼면 건강한걸까요? 아니면 한 2kg 까지는 괜찮을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다를테니까요. 그래도 뭔가 기준이..

다이어트 프로젝트 #7 1주일 만에 0.9kg 감량 (2주차) [내부링크]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2주 차가 지났습니다. 1주 차의 평균 몸무게는 86.7 kg이었습니다. 말씀드렸던 것처럼 1주 차에는 별도의 식단 조절도 하지 않았습니다. 되도록 평상시처럼 먹으려고 노력했고, 평..

[티스토리 TIP] 글 15개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이제 약 3주 정도 지났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일기장처럼, 낙서장처럼 사용해왔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지저분하고, 또 완전히 지우고 새로 시작하기에도 과거의..

교차로 (작가: 장별) [내부링크]

수많은 교차로를 지나쳐 걷다가 빨간 신호등, 앞에 서서 물끄러미 빨간 불빛 안에 사람을 본다. 그가 나에게 속삭인다. "어디로 가고 있니?"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어?" "여기로 가면 네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갈..

다이어트 프로젝트 #4 (1주차) 본격적인 시작 [내부링크]

여러분이 어떤 병에 걸려서 병원에 갔다고 생각해볼게요. 그 병은 먹는 걸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면 각종 합병증으로 목숨을 위협하는 병입니다. 병원에 가봐도 난치병이라서 별다른 치료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앞..

다이어트 프로젝트 #3 다이어트를 위한 준비물 [내부링크]

저는 천천히 살 빼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면 천천히 살을 빼기 위해 준비물이 뭐가 필요할까요? 저탄고지를 할 때는 삼겹살도 잔뜩 사고, 좋은 품질의 버터, 방탄커피를 위한 MCT 오일도 구매했습니다. 작년에 PT..

[컴퓨테리어] 데스크탑 WIFI 구축하기 (ipTIME AP3000PX)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제가 구입한 제품에 대한 후기입니다. 2020년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누구나 다 "코로나"라고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는 단숨에 모든 세상을 바꿔놨습니다. 특히 커다란 사건들이 사회, 경제적 변화..

[평양냉면 탐방] 을지로, 우래옥 [내부링크]

※음식 맛은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전에 다녀온 것을 현재 작성한 것입니다. 몇 년 전 평양냉면에 대한 막연한 기대와 호기심을 가지고 있을 때 우래옥에서 평양냉면을 먹었..

다이어트 프로젝트 #5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쪄 [내부링크]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쪄"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쪄"라는 이야기는 한 번씩 들어보거나, 또는 해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 말을 정말로 물만 먹어서 살이 찐다는 의미로 사용한 것은 아닐 거예요. 아마 나름대..

블록체인에 대한 짧은 지식 [내부링크]

블록체인BLOCKCHAIN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블록체인>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막상 “블록체인이 뭔가요?”, “블록체인이 왜 필요한가요?”, “블록체인은 어디에 이용될 수 있나요..

주린이 일기 (20.12.28) [내부링크]

사람의 기억력은 참 경이로우면서도 하찮다. 분명히 15년도에 봤던 책인데 밑줄도 쳐져 있는데 왜 처음 보는 것처럼 이렇게 새로울까? 오늘의 일기 1. 투자에 있어서 위험과 수익은 꼭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2. 투..

주식공부 첫걸음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했을 때 주식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적어도 나는 주식을 도박처럼 하지 않아야겠다." "주식을 공부해서 제대로 해봐야겠다." 라는 마음에 서점에 가서 눈에 보이는 주식에 관한 책을 한권..

[티스토리 TIP] 티스토리 홈에 글쓰기 버튼 만들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 왔더니 가장 당황스러웠던 것은 바로 홈에 글쓰기 버튼이 없다는 것 모바일 환경에서만 안보이는건가 했더니, 컴퓨터에서도 안보인다!!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굿바이 코골이! (수면다원검사 후기) (1편) [내부링크]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그러하겠지만 저도 매일 아침이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합니다. 이놈의 출근은 하면 할수록 왜 더 하기 싫어질까요? 심지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피곤해집니다. 뭐 나이도 먹고, 살도 찌고,..

데일리 다이어리(기억보관함 by full design) [내부링크]

희망찬 마음으로 여러가지 계획과 함께 시작했던 2020년은 그 시작과 끝이 코로나로 얼룩졌다 얼룩진건 얼룩진거고 2021년은 새마음, 새기분으로 시작!! 나의 1년을 기록할 다이어리는 나와 감성이 통하는 녀석으..

장마 (작가: 김명기) [내부링크]

장마 (작가: 김명기) 산 마루 턱에 풍선 몇 개 둥둥 짙은 먹구름 사이로 물폭탄을 터뜨려버렸다. 먼 산은 검은 상복을 걸치고, 긴 추억과의 이별은 끝내 슬픈 눈물이 되어 온 세상을 덮쳤다. 굵은 빗망울에 사파첸..

다이어트 프로젝트 #2 지피지기백전불태 [내부링크]

知彼知己百戰不殆(지피지기백전불태) <지피지기백전불태>라는 말을 알고계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나 "지피지기 백전불패"로 알고 계실겁니다. 중국 전국시대 병법서인 『손자』에는 <지피..

다이어트 프로젝트 #1 시작하며 [내부링크]

사무직 남성. 만 37세. 키 170 cm. 2021년 1월 1일 기준으로 87.1 kg. 이게 바로 저입니다. 초등학교를 지나 점점 살이 쪄서, 고등학교 3학년 때에는 95kg로 별명이 “0.1 톤”이었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는 70 k..

비오는 날 산골 아침(작가: 김명기) [내부링크]

비오는 날 산골 아침(작가: 김명기) 숲에서 뿜는 꽃내음 개쉬땅, 싸리, 범부채, 동자꽃 향들의 어우러짐이 코끝 찡하게 진한, 비오는 산골 아침 이 빗속에 서글픈 새 한마리 맑은 소리로 외로웁다. 젖은 날개, 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