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yang의 등록된 링크

 waly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무릎관절 영양제와 예방운동 3가지 [내부링크]

무릎관절은 경첩 형태의 관절로 무릎의 폄과 굽힘 운동에 관여하며 나이가 들면서 관절염으로 발전하여 우리 신체에서 통증이 심한 곳 중 하나입니다. 고관절이 변형되고 허벅지와 종아리, 발목, 무릎 관절에..

보스웰리아 효능 [내부링크]

유향나무(학명 Boswellia sacra 보스웰리아 사크라) 감람나무과의 나무이고, 유향 나무의 가지에서 추출한 수액을 진액으로 굳힌 것을 말합니다. 원산지는 소말리아, 지중해 연안과 중동 지역이며 유향 나무의 진..

정상체중 계산기 [내부링크]

정상체중 계산 방법 전 세계적으로 비만도 판정에 사용하는 지수인 BMI(Body Mass Index)를 통해 신장에 비례한 체중으로 정상체중 계산이 가능합니다. 비만도 지수(BMI) = 체중(kg) / 신장(m)^2 BMI 지수가 18.5..

생리통 완화 자세 5가지 [내부링크]

한 달에 한 번 겪는 생리는 여성들에게 가장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며 특히 생리통은 50%~75%가량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리통이 심한 경우 복통과 함께 구토 증상을 보이기도 하고 정신적으로 예민해..

감태 추출물 [내부링크]

감태(Kajime)는 제주 조하대에 해중림을 구성하고 있는 갈조류에 속한 해조류 식품입니다. TIP 1억 7천만 년 전부터 바닷속에서 살아왔던 갈조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생물종입니다.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

타이레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출처: 타이레놀 홈페이지>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타이레놀은 일반 상비약으로 분류가 되어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한 해열 진통제 입니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실온 30 미만의 서늘한 곳에 보..

루게릭병 초기증상에 관하여 [내부링크]

루게릭병(amyotrophic lateral sclerosis)은 운동신경세포만 사멸하는 질환으로 척수의 아래 운동신경세포 모두가 점차적으로 파괴되는 흔치 않은 희귀 질환입니다.  즉 우리 몸을 움직이게 하는 운동신경세포들..

눈 실핏줄 터짐의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눈 실핏줄 터짐의 정확한 명칭은 결막 출혈 또는 결막하출혈이라고 합니다. 눈을 보호하는 결막이 눈동자를 덮고 있으며 감염되거나 상처가 생기면 결막에 있는 모세혈관들이 터져 출혈이 생기고 결막 아래 혈액..

얼굴 붓기 빼는법 [내부링크]

얼굴 붓기의 원인은 부종이 주요 원인으로 야식, 혈액순환 저하, 수면 부족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자거나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얼굴이 붓기 쉽고 한자세로 오랜 시간 자는 것도 혈..

밀크시슬 부작용 및 효능 [내부링크]

간에 좋은 영양제를 떠올리면 많은 사람이 밀크시슬을 꼽습니다. 밀크시슬은 동의보감에 "향가"라는 이름으로 기록된 엉겅퀴 국화과 식물 중 하나로 유럽에서는 2천 년 전부터 간에 좋은 음식으로 먹어왔으며 국..

대장내시경 전 음식 조절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음식 조절 검사 7일 전 : 아스피린제, 혈전용해제, 철분 제제는 중단해야 하며 주치의, 처방 의사와 중단 가능 여부를 꼭 상의, 확인 해야 합니다. 검사 3일 전 : 키위, 딸기, 수박, 참외, 포도, 오렌지/귤, 파,..

위내시경 금식시간 [내부링크]

우리나라 전체 암 중에서 위암의 발생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수이며 왼쪽으로 누운 상태에서 검사가 진행, 내시경 중에 병변이 발견될 경우 조직 검사 및 용종 제거 등이 동시에 시..

발톱 들렸을때 조치 [내부링크]

발톱은 손톱과 더불어 피부 표피 속에서 생겨 표피의 표면에 각질화된 형태로 자극과 압박을 완화시키고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활동 중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발톱이 손상된 경우 들리거나 빠지면서..

렌즈끼고 자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안경은 눈을 보호하고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쓰지만 많은 불편함이 따릅니다. 여러 불편사항 때문에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여 보다 활동적으로 움직임이 가능하지만 주의해야 될 점들이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게..

혈전 녹이는 나또 6가지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삶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 음식으로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발효식품이며 독특한 냄새가 나고 끈적끈적하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혈압 안정, 항암작용, 골다공증 예방효과, 항균효과, 혈전..

배에 가스 빼는법 [내부링크]

평소 좋지 못한 식습관은 장을 병들게 하고 가장 흔한 증상으로 복부팽만감을 유발합니다. 복부 내 과도한 가스가 장을 팽창시켜 장운동을 저해하고 속이 더부룩해지거나 배가 빵빵해지는 듯한 느낌을 말하며, 잦..

탄산수 부작용 알고 마시자 [내부링크]

탄산수는 물속에 이산화탄소가 녹아서 이온화된 물을 말하며, 바로 마셔도 되고 각종 과일이나 음료, 시럽과 섞어 마셔도 좋습니다. 사이다나 콜라처럼 청량감이 있지만 일반 생수와 같이 열량은 없어 콜라와 사..

무서운 햄버거병 증상 및 정보 [내부링크]

햄버거병의 정식 명칭은 용혈성요독증후군(Hemolytic Uremic Syndrome)으로 줄여서 HUS라고 하며, 단기간에 신장에 심각한 대미지를 주는 희귀 질환입니다. 1982년 미국에서 덜 익힌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를..

맹장 초기 증상에 대해 [내부링크]

흔히 맹장염/맹장이 터졌다는 것은 잘못된 명칭이며 충수염(appendicitis)이라고 해야 합니다. 맹장의 끝부분 6~9cm 길이의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며 진료는 외과에서 진행합니다. 원인 발병에..

효과가 극대화되는 파스 붙이는 위치 [내부링크]

파스는 통증이 있는 부위에 붙이는 국소용 진통제로 삼투압을 이용 약물을 피부로 스며들게 합니다 소염진통제, 한방 성분 등의 약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형과 규격이 있습니다. 흔히 단순한 근육통부터..

쥐젖이 발생하는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쥐젖은 연성 섬유종이라고 해서 피부에 생기는 양성종양이며 1mm에서 수 Cm까지 크기가 다양하고 말랑말랑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주로 눈꺼풀, 목, 겨드랑이에 잘생기며 다름 사람에게 옮기거나 건강에 영향을..

체온 정상범위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 [내부링크]

체온은 신체 내부의 온도를 말합니다. 신체 부위 마다,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의 체온은 평균 36.9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체온이 조금씩 떨어지고 면역력도..

목감기 빨리 낫는법과 도움되는 음식3가지 [내부링크]

목감기는 인두에 감염이 발생하면서 인후통, 발열, 두통, 김침 등을 동반한 질병으로 인후염이라고 합니다. 인두는 입안과 식도 사이에 있는 소화기관으로 공기와 음식물이 통과하는 통로이며, 흔히 바이러스로..

뇌진탕 초기증상 5가지 [내부링크]

교통사고나 갑작스러운 외상으로 머리가 멍하거나 두통과 어지럼증을 느꼈다면 뇌진탕 증상입니다. 넘어져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거나 또는 큰 충격의 교통사고를 겪어도 갑자기 머리가 아프거나 속이 울렁거리는..

배꼽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복부의 아랫부분에서 중간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배꼽은 출생 후 탯줄이 떨어진 자리입니다. 배꼽은 탯줄이 떨어진 흔적으로 복강경 검사 및 수술 등을 할 때 수술용 기구가 삽입되는 통로로 활용되기도 하지만..

땀띠 없애는 법과 4가지 예방법 [내부링크]

열 발진이라 하는 땀띠는 날씨가 더울 때 피부에 나타나는 붉은색의 작은 수포성 발진입니다. 지금과 같은 한여름에는 잠을 자는 동안에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나도 모르게 피부의 깊은 부분으로부터 땀띠가..

가위 눌리는 이유 [내부링크]

누군가 나를 누르고 있다던가, 누군가 나에게 다가온다거나 가위눌릴 때의 꿈은 대부분 무서웠습니다. 온몸에서 식은땀이 흐르고 움직이지 못한 채 경직되어 무서움에 몸부림쳐야만 했습니다. 수면마비 가위눌림..

싸이월드 사진 백업 방법 [내부링크]

추억 속의 메신저 버디버디, 드림위즈 지니, 다모임, 프리첼, 싸이월드 아직도 설레는 친숙한 프로그램 들입니다. 2020년 6월 19일 기준 "한 달 내 투자자를 찾지 못할 경우 자진 폐업한다"라고 시한을 확정했습..

요즘 핫한 타트체리의 핵심 효능 [내부링크]

체리는 우리가 흔히 즐겨먹는 단맛이 강한 스위트 체리와 신맛이 나는 타트체리가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많이 알려진 타트체리가 최근 각종 매체에서 다뤄지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

성인 정상 맥박수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맥박은 한 사람의 심장 박동에 따라 일어나는 동맥의 주기적인 파동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심장 건강과 체력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되고 있으며, 보통 맥박수 즉, 심박수는 낮을수록 좋지만 매우 낮은..

발목인대가 늘어났을때, 증상/검사/치료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겪는 흔한 손상 중에 하나로 발목이 접질렸거나 심하게 충격이 가해졌을 때 발목관절을 지탱하는 인대들이 손상을 입어 발생하고 발목염좌라고 합니다. 주로 발목의 바깥쪽 부분에 일어나며 부상 초기에..

더위먹은 증상과 응급처치 [내부링크]

더위를 먹는 이유는 신체가 고온 환경에서 장시간 노출되었기 때문인데요. 더위 먹은 병은 열병이라고도 하여 아래에 초기 증상들이 보이게 됩니다. 초기 증상들이 보이는 단계를 넘어서면 일사병, 일사병보다 중..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방법과 종류 및 섭취량 [내부링크]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입냄새 제거에 도움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입 냄새는 나와 타인 모두에게 피해를 주므로 평소 자주 물 마시기와 올바른 양치질을 잊지 말아야 하는데요. 입 냄새를 줄여주는 음실들을 평소에 잘 챙겨 먹으면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입 냄새 제거를 위해서..

정말 쉬운 후시딘과 마데카솔 차이점 [내부링크]

흔히 다치거나 상처가 나면 후시딘이나 마데카솔을 찾아 바르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연고에는 쓰이는 상황이 좀 틀린데요, 이 부분을 속 시원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후시딘 세균의 단백질 합성을 방해해..

몸안에 쌓여 있는 독소 배출 음식 [내부링크]

몸속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건강한 체내 독소 제거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 염분, 지방, 중금속을 흡착해서 배출 시켜주어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다시마..

중요한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법 [내부링크]

키는 부모로부터 아빠, 엄마 각각 1/3의 유전을 받고, 나머지 1/3은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키우기에 따라서 1/3 정도 키를 변화시키는 것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슬럼프를 극복하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무기력하고 지속적으로 불안한 상태, 이것이 바로 슬럼프입니다.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고 우울감을 동반합니다. 한편으로 슬럼프는 필요 없는 시간이 아니라 앞으로 성장하면서 나아가는데..

냉수 대신 미온수를 마셔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무심코 마시는 정수기의 냉수는 담배와 마찬가지로 폐 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정수기의 문제가 아니라 냉수의 위험성을 말하고자 합니다. 수면 후 들이키는 냉수 한 잔에 위장이 오므라들고..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BEST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가장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곳이 바로 몸속 혈관입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어 더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혈관벽에 노폐물과 지방이 쌓여 노화되면 건강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혈관..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 연고와 예방 [내부링크]

여드름은 주로 얼굴, 목, 가슴, 등 어깨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이며, 대개 사춘기 10대 초반에 발생하나 20대 전후에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고 3~40대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정 기간 후 자..

쉽게 이해하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차이 [내부링크]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호흡기 계의 감염 증상으로 사람에게 나타나는 급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도 감기 치료에 입증된 항바이러스제는 존재하지 않으며 저절로 치유됩니다.  여기서 헷갈리면..

식품첨가물에 대해 몰랐던 사실 [내부링크]

식품첨가물은  인위적인 면 때문에 안전과는 거리가 멀 것으로 생각되어 거부감이 생기는데요. 하지만 식품첨가물은 엄격한 안전 기준을 통과한 것으로 국가가 정한 기준에 의해 사용되며, 식품의 보존성 향상,..

미네랄 영양제보다 더 좋은 물? [내부링크]

정제수(정수기 등)가 아닌 물에는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칼슘 등 신체대사에 필수인 미네랄이 이온화되어 있어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수심 200m 해저에서 끌어올..

술 자리 RU21 복용법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영업하시는 분들이나 술자리를 자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숙취해소제입니다. 약국과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뛰어난 효과와 2,4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괴질 가와사키병과 연관성 보여 [내부링크]

소아괴질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질환으로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영유아 및 청소년에 에게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고열, 피부발진 등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심장 동맥의 염증을 동반한 독..

당뇨약에 발암 추정물질 검출로 판매 중지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에 유통되고 있는 "메트포르민"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 31개에서 발암 추정 물질인 NDMA(N-니트로소디메틸아민)이 관리 기준을 초과 검출되어 5월 26일 기준 판매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

10가지 슈퍼푸드로 항산화작용과 면역력을 길러요 [내부링크]

슈퍼푸드란 인체에 쌓인 독소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 증가와 노화 방지. 즉,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식품을 말합니다. 미국의 영양학 박사 스티븐 플랫에 언급되었으며, 적당량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에..

세계 10대 불량 식품에 대해 알아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시사 잡지(타임지)가 정한 세계 10대 불량 식품을 살펴보면, 사실 10대 불량 식품이라기보다는 우리가 좋아하는 식품 순위로 바꿔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몸과 건강을 위해..

코로나 면역력 높이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보호하는 방패입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

면역력에 좋은 식재료 7가지와 효능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에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식재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와 보리 현미와 보리의 식이섬유가 쌀의 50배, 밀의 7배 이..

간해독과 간회복에 도움되는 식품 3가지 사례 [내부링크]

간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주며 알코올 및 독소 분해를 해주는 우리 몸의 두 번째 심장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기관인데요. 아쉽게도 아파도 티가 나질 않고 문제를 느끼는 순간 질환이 상당히 악화되고 난 경우..

종합비타민과 고함량비타민비군 어떤게 나에게 맞을까? [내부링크]

식습관의 서구화, 불균형한 영양섭취,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음식들로 인한 영양소 결핍 문제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현대인들은 영양제에 대한 관심도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