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faretip의 등록된 링크

 welfaret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무료 통계 프로그램 3종(spss 평가판 포함) / 복지꿀팁 [내부링크]

사회복지기관에서 통계조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SPSS죠. 그런데 혹시 SPSS를 정상적인 경로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사회복지 기관에서 구입하기에는 비용적..

유튜브 채널 운영에 도움이 되는 추천 크리에이터 모음 - 복지꿀팁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운영에 도움이되는 추천 크리에이터 모음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회복지 기관에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운영은 상당히 많은 에너지가 들어가지만 외주 등으..

클릭을 부르는 유튜브 섬네일 만들기 - 복지꿀팁 [내부링크]

클릭을 부르는 유튜브 섬네일 만들기 최근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이 사진과 글에서 영상으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을 사회복지 기관의 콘텐츠 전달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

2020 위기사례 대응 매뉴얼 찾아가는동주민센터(찾동) / 복지꿀팁 [내부링크]

서울특별시는 2020 위기사례 대응매뉴얼을 발간하여습니다. 이 매뉴얼은 찾아가는동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복지가 정착되면서 정신질환, 알코올 중독, 폭력 및 학대, 고독사 등 위기사례가 발굴 되었을 때 어떻게..

사회적고립가구 주민관계망 형성 사업 가이드라인(고독사 위험 고립가구 주민관계망 형성 사업) / 복지꿀팁 [내부링크]

서울시복지재단은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적 고립가구 주민관계망 형성사업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간하였습니다. 고독사의 이해와 사회적고립, 고독사 관련 세계 대책 동향애 대해서 자세히..

커뮤니티케어 지역사회 통합돌봄 자체 추진 가이드북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는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돌봄) 자체 추진 가이드북을 발간하였습니다. 커뮤니티케어란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살던 곳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아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치매공공후견인 및 후견감독인 업무매뉴얼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치매공공후견인 및 후견감독인 업무매뉴얼을 발간하였습니다. 치매 공공후견 제도에 대한 개념과 실무에 대한 내용이 수록된 이 자료는 초기 후견 사무부터 후견 종료에 이르기까지 절차에 맞게 후..

활동적 노화를 위한 노인교실 교재(노인 사회참여 자원봉사 등)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노인교실 운영과 관련하여 교육프로그램으로 개발한 노인 '사회참여 교육' 교재를 배포하였습니다. 노인복지관에서 사회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전 교육교재로 활용하기 좋은 이 자료는 교재와 PP..

[복지꿀팁]분당노인종합복지관 홍보사업 자문회의 (포스트코로나 사회복지 홍보 자문) [내부링크]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홍보사업 자문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홍보사업, 홍보채널에 대한 진단, 유튜브 채널 운영과 포스트 코로나의 사회복지 홍보에 대한 자문을..

[복지꿀팁]학대, 위기여성을 위한 여성긴급전화 1366 전국센터 현황 [내부링크]

학대 받는 여성을 위한 긴급전화 1366은 사회복지사라면 모두 알고 있는 정보입니다. 그러나 이 1366이 전국에 몇 개소가 있는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알기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1366 전국센..

[복지꿀팁]여성가족부 발간자료 2019년 가정폭력 실태조사 연구자료(가정폭력 실태 및 현황) [내부링크]

여성가족부는 2019년 가정폭력 실태조사 연구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의2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실태조사 결과보고서인 이 자료는 가정폭력에 대한 실태를..

[복지꿀팁]2020년 보건복지부 요양보호사 양성지침 최신 개정판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요양보호사 양성지침을 발표하였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개요, 요양보호사 교육기관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지침이 수록된 이 자료는 2020년 개선안이 적용된 최신 개정판입니다. 요양보호사..

[복지꿀팁]전국 노인복지 시설은 몇 개소일까?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0년 노인복지시설 현황(표) [내부링크]

전국에 노인복지관은 총 몇 개일까요? 정답은 391개 입니다. 이러한 현황을 볼 수 있게 보건복지부는 2020년 노인복지 시설현황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2019년 12월 31일자로 조사된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모든..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004. 포천 막걸리체 [내부링크]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추천 #004. 포천 막걸리체 포천막걸리체는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글꼴입니다. 온라인으로 문서나 PPT작성, 인쇄 등도 가능하고,..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003. 김해가야체 R [내부링크]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추천 #003. 김해가야체 R 김해가야체는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글꼴입니다. 온라인으로 문서나 PPT작성, 인쇄 등도 가능하고, 다..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002. 김해가야체 B [내부링크]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추천 #002. 김해가야체 Bold 김해가야체B는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글꼴입니다. 온라인으로 문서나 PPT작성, 인쇄 등도 가능하고, 다른 사람에게 공유..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다운 #001. 국립중앙도서관체 [내부링크]

상업용 한글 무료 폰트 추천 #001. 국립중앙도서관체 국립중앙도서관체는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글꼴입니다. 온라인으로 문서나 PPT작성, 인쇄 등도 가능하고, 다른 사람에게..

[복지꿀팁]경기복지재단 유튜브채널 복지튜브 이벤트 [내부링크]

경기복지재단 유튜브채널 복지튜브 이벤트 ️이벤트 참여방법️ 1. 영상( https://youtu.be/FNHBFyuBU8w )을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다. (구독, 좋아요 필수!) 2. 페이스북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거나..

[복지꿀팁]유튜브에서 사용해도 되는 무료 음원 사이트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사용해도 되는 무료 음원 사이트 최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복지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복지관 행사나 소식을 영상으로 홍보하는 수준을 넘어서, 자체적인 사회복지 프로그램 콘텐츠를 영상..

[복지꿀팁]서울시 장애인전환서비스지원 사업(공유복지플랫폼 위시) [내부링크]

아주 아주 어린 시절, 장애인에 대한 TV 프로그램을 보면서 길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만나면 망설이지 않고 도와야겠다고 다짐했었다. 평소 내성적인 성격이기에 먼저 다른 사람에게 말을 거는 경우가 없는..

[복지꿀팁]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 예쁘게 촬영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담당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입..

[복지꿀팁]2020년 서울시복지재단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홍보용역 사업자 선정 [내부링크]

미디어콘텐츠제작사 지식상회(대표 김근태)가 2020년 서울시복지재단 공유복지플랫폼 wish 홍보용역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 공유복지플랫폼 wish의 SNS와 뉴스레터의 홍보를 담당하며, 공유복지플랫폼..

[복지꿀팁]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사회복지사를 위한 나쁜 복지관 골라내는 방법 (기업정보 분석하기/연봉정보/입퇴사비율/크레딧잡) [내부링크]

이직과 퇴사가 많은 사회복지 현장. 어떤 복지관이 근무하기 좋은 복지관인지 사람마다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퇴사율'과 직급별 '연봉'정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경을 쓰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직원들이..

파워포인트 여백 없이 인쇄하는 간단한 방법 - 복지꿀팁 [내부링크]

파워포인트에서 포스터를 만들어 인쇄를 출력하면 종이에 꽉차게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분명 최대로 여백을 없애서 출력을 했는데도 왜 이런 상황이 발생이 되는걸까요? 오늘은 파워포인트로 만든 포스터의 여백..

사진을 카툰으로 변환하자, 이미지 변환기 COMIXIFY [내부링크]

사진을 자연스럽게 카툰으로 변환할 수 있다면 초상권에 우려가 있는 사진도 일정부분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람을 그림으로 만드는 효과를 적용하면 홍보지에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아래 COMIXIFY 사이트를 소개..

동영상 자르기와 동영상 확장자 변환을 간편하게, Avidemux 다운로드 [내부링크]

동영상 편집을 간편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코딩 없이 동영상을 잘라내거나, 동영상의 확장자를 AVI, FLV, MP4, Mkv Mpeg 등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avidemux 다운로드(링크) 추천 포스팅 PDF합치기..

2020년 하반기 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기획재정부 발표자료) - 복지꿀팁 [내부링크]

기획재정부는 2020년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2020년 6월 25일 기준으로 분야별 달라지는 주요제도 153개를 총 망라한 자료입니다. 사회복지 영역에서는 장애등급제 폐지 2단계 이..

훌륭한 직원을 그만두게 만드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회복지 현장에서 재능있는 선생님들을 참 많이 만납니다. 그러나 복지관에 꼭 필요한 사람들이었던 직원이 견디지 못하고 퇴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았는데요. 속내를 들여다보..

2020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안내(비만 예방관리 분야)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 향상을 통한 건강체중 유지를 위해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비만 예방관리 분야 안내서를 발간하였습니다. 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추진 전략과 체계, 비만 예방 사업 내용,..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서울농원 홍보교육(수강후기) [내부링크]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서울농원 홍보교육 2020년 6월 10일,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서울농원(서울시립장애인영농직업재활시설)에서 직원교육으로 홍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스마트워크 기초 컨..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서울농원 스마트워크 컨설팅(수강후기) [내부링크]

2020년 5월 4일. 복지꿀팁은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서울농원에서 구글 개인 계정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적용, 동료와의 협업의 기술에 대해서 컨설팅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푸르메스마트팜은 발달장애인들..

사회복지시설 소형LPG저장탱크 지원 신청하세요 -산업부가 지자체에 안내문 전달올해 24억 투입해 200개소 수혜 [내부링크]

[가스신문=김재형 기자]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소형LPG저장탱크 지원사업의 혜택을 입을 수 있도록 산업부가 각 지자체에 수요 발굴 안내문을 최근 전달했다. 정부는 도시가스 미..

스마트폰으로 좋은 사진을 찍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담당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크..

PDF합치기 용량줄이기 수정하는 방법 (PDF프로그램, PDF압축, 피디에프변환, 피이에프에디터,PDF JPG변환) [내부링크]

PDF는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까? PDF는 한글이나 파워포인트와 다르게 자주 접하지만 수정을 하기에는 어려운 문서파일입니다. 피디에프를 수정을 하려면 어도비사에서 제작한 유료 프로그램인 아크로벳 프로를 사..

2020년 청소년사업 안내 (청소년정책 현황,청소년정책위원회,청소년우대,청소년증,방과후아카데미,동아리지원사업,청소년지도사,청소년복지,청소년보호) [내부링크]

여성가족부는 2020년 청소년사업 안내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청소년 복지에 관한 모든 사업이 총정리가 된 이 자료는 청소년 정책현황, 청소년정책위원회, 청소년 우대, 청소년증,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운영, 동..

2020 사회복지법인·사회복지시설 현지조사 사례집 (지적사례,현장조사,행정감사,법인운영,시설운영,종사자관리,회계관리,기능보강사업)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사회복지법인 · 사회복지시설 현지조사 사례집을 발간하였습니다. 이 사례집은 사회복지법인·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보건복지부 현지 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련 법규·지침 등에 위배되거나..

2021년 서울시 사회복지기관 기능보강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 종합사회복지관 기능보강사업 설명회 자료(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 2021년 종합사회복지관 기능보강사업 설명회 자료입니다. - 첨부 자료 - 1. 2021년 종합사회복지관 기능보강사업 설명회 자료 1-1. 202..

사회복지 홍보채널 '웰페어톡'을 개설하였습니다. [내부링크]

사회복지 채널을 운영하면서 소속기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홍보해달라는 부탁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나 복지꿀팁은 정보채널이기에 홍보글은 부득이하게 거절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복지기관 홍보물을 전문적..

서울시복지재단 장애인전환서비스지원사업 카드뉴스 [내부링크]

이 카드뉴스는 서울시복지재단 시민홍보단 위더블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사회복지시설 평가지표 총정리 (사회복지관,노인복지관,한부모가족복지시설,한부모공동생활가정,양로시설,장기요양기관(재가급여),지역아동센터,서울형평가,경기도형평가) [내부링크]

2021년도 사회복지관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2019.12.03) 2021년도 노인복지관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2019.12.10) 2021년도 한부모가족복지시설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2019.12.11) 2021년도 한부모공동생..

데이터시각화 자료 그래프로보는 경기도 - 경기도 지자체 인구변화20년 [내부링크]

최근 20년 간 경기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이 늘어난 지역은 어디일까요? 최근 5년동안 가장 핫한 지역은? 데이터시각화로 만나는 그래프로 보는 경기도 「경기도지자체인구변화 20년」은 경기복지재단이 지원하고..

2020년 시니어인턴십 사업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발표한 2020년 시니어인턴십 사업 안내자료입니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만 60세 이상자의 고용촉진을 위해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여 계속 고용을 유도하는 사업입니다. 사회복지사를..

2020년 경기도 장애인복지관 평가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의 평가제도 개선방향에 따라 이용시설의 평가를 단계적으로 지자체로 이양하는 추세입니다. 경기도는 경기도형 평가시스템 구축 및 지표개발을 지속하기 위해서 2020 장애인복지관 평가를 추진합니다...

2021년도 사회복지관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 - 복지꿀팁 [내부링크]

2021년도 사회복지관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입니다.

2021년도 노인복지관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 - 복지꿀팁 [내부링크]

2021년 노인복지관 평가지표 입니다. 달라진 주요 수정사항을 첨부합니다. 사회복지사를 위한 자기계발 채널 복지꿀팁 welfaretip.com

2021년도 한부모시설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 - 복지꿀팁 [내부링크]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지표 한부모 가족복지시설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입니다.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평가지표 한부모 공동생활가정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입니다.

2021년도 양로시설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 - 복지꿀팁 [내부링크]

2019년 12월 13일에 진행된 2021년도 양로시설 평가지표 설명회 자료집입니다. 2018년에 비해서 평가 영역별 지표수와 배점이 변경되었습니다. 총 지표수가 48개였던 2018년 평가에 대비해서 2021년 평가는 45개..

2021년 장애인복지시설(지역사회재활시설,의료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 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서울시복지재단은 장애인복지시설(지역사회재활시설,의료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 안내 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 첨부 자료 - 1. 2021년도 장애인복지시설(지역사회재활시설,의료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추..

2021년 장애인복지시설(거주시설, 주간보호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 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서울시복지재단은 장애인복지시설(거주시설, 주간보호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 안내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2021년에 진행되는 기능보강사업 자료를 공유합니다. - 첨부 자료 - 0. 2021년 장애인복지시설(거주시..

2021년 장애인복지시설(직업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 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서울시복지재단은 장애인복지시설(직업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추진 안내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시설유형 기능보강사업 담당자 및 자치구 공무원의 업무 내용에 대한 안내서를 링크합니다. - 첨부 자료 - 0..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우리동네 나눔이웃 실무도움서(찾동) - 복지꿀팁 [내부링크]

서울시복지재단은 우리동네 나눔이웃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동주민센터의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실천현장에서 본 사업을 수행한 분들의 경험들을 모아 실무도움서를 제작하였습니다. - 목 차 - Ⅰ. 나눔이..

공적 마스크 5부제 폐지, 일회용 부직포 마스크 · 수술용 덴탈마스크 생산 공급 확대 [내부링크]

6월 1일부터 공적마스크 5부제가 해제 됩니다. 그동안 출생 연도에 맞는 요일에만 구입할 수 있었던 공적마스크를 이제 요일에 상관없이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공적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요일은 제한이 없게..

코로나19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신청 기간은? [내부링크]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를 위한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기간이 시작됩니다. 6월 1일(월)부터 7월 20일(월)까지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로 실시가 되는..

2020 다함께돌봄사업 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 다함께돌봄사업 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2019년 4월 16일부터 아동복지법 개정에 의해 사회복지 시설로 규율되었습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교 정규교육이외의 시..

2020 사회복지법인 관리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사회복지 법인 관리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사회복지 법인을 관리감독하기 위해 발간된 이 자료는 사회복지법인의 법적 정의 및 종류, 현황, 설립절차, 법인 등기, 정관변경, 기본재산 처분허..

2020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 설치를 위한 신고제도, 시설기준, 종사자 기준에 대한 절차, 센터 운영을 위한 아동 선정 기준, 아동관리, 종사자 관리 등..

2020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위원회는 공공의 복지서비스를 총 망라한 2020 나에게 힘이되는 복지서비스를 발간하였습니다. 생계, 취업, 임신, 보육, 교육, 보건, 의료, 노인, 장애인, 보훈, 법률, 금융, 위기 등 사회적..

2020 공공형어린이집 업무매뉴얼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공공형 어린이집 사업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

디자인이 어려운 당신을 금손으로 만드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복지꿀팁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를 담당한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 명이 방문하는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절대 실패하지 않는 사회복지 홍보지 만들기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복지꿀팁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를 담당한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 명이 방문하는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는 사회복지..

파비콘 만들기 홈페이지와 티스토리에 즐겨찾기 아이콘 이미지를 넣는 방법(ICO변환하기) [내부링크]

"파비콘이 뭐예요?" '파비콘'이 뭐예요? 라고 묻는다면 웹사이트 홈페이지를 대표하는 아이콘 이미지를 말합니다.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을 합성하여 파비콘(favicon)이라고 부르는 거죠. 일반적으..

‘투렛증후군’ 국내서 처음으로 정신장애로 인정받았다 [내부링크]

무의식적으로 특정 행동을 반복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투렛증후군(tourette syndrome)’ 환자가 처음으로 정신장애인으로 인정돼 법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전까지 투렛증후군 환자는 정신장애..

정부, 전국 1만8594개 사회복지시설 안전 살핀다 [내부링크]

안전교육·훈련, 풍수해, 감염병 관리대책 등 집중점검 정부가 아동, 노인, 장애인, 노숙자 등이 많이 활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보건복지부는 5월 11일부터 7월 3일까지 ‘2..

[복지꿀팁]2020년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여성어린이특화) 안내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본 사업 지침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여성 어린이 특화(모자보건) 분야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서입니다. 사회복지사를 위..

[복지꿀팁] 2020년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업무안내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업무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드림스타트, 방문건강관리,의료급여사례관리,자활사례관리,중독사례관리,정신건강사례관리,통합사례관리..

2020년 아동분야 사업안내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아동분야 사업안내를 발간하였습니다. 보호가 필요한 아동보호, 가정입양 지원, 소년소녀가정지원, 결연사업 운영, 아동복지시설운영,아동복지 교사지원 등 아동복지 지원사업에 대해 총 망..

[복지꿀팁]2020년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사업 안내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 정신건강사업 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전문요원, 국가트라우마센터,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정신재활시설,정신요..

[복지꿀팁]2020년 장애아동 가족지원 사업안내(지침)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장애아동가족지원 지원사업 안내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이 자료는 발달재활서비스 사업, 언어발달지원 사업, 장애아가족 양육지원 사업에 대해서 수록된 자료입니다. 각 장애 유형 별 바우..

[복지꿀팁]2020년 여성장애인지원 사업안내 보건복지부 발표자료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 여성장애인 지원사업 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이 주로 수록된 이 자료는 사업수행기관 지정과 종사자 관리, 지도점검 등 전반적인 사업추진에 대..

당신이 절대 모르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복지꿀팁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를 담당한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 명이 방문하는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입니..

[복지꿀팁]행복한 채무조정 상담소 이원철 소장님 홍보 마케팅 컨설팅 [내부링크]

행복한 채무조정 상담소 이원철 소장님께서 마케팅 방법에 대한 문의를 주셨습니다. 서울시복지재단에서 금융복지 상담사로 근무하신 이원철 소장님은 저소득층을 위한 채무조정의 필요성을 느껴, 채무조정 상담..

[복지꿀팁]사회복지사의 개인의 미션과 비전 꿈꾸는청년들 미션 비전 컨설팅 [내부링크]

당신은 사회복지사로 사회에 어떤 의미있는 일을 했나요? 콘텐츠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기 위해서 홍보담당 사회복지사들이 모였습니다. '나는 좋은 정보를 필요한 사람에게 연결한다'는 제 개인의 미션을 바..

[복지꿀팁]사회복지사의 소진과 성장 2018년 서울사회복지사협회 홍당모캠프 동료강사 [내부링크]

2017년에 이어 두번째 홍당모 캠프에서도 복지꿀팁을 주제로 동료강사를 맡게 되었습니다. 다만 2017년 홍당모 캠프에서 제 강의에 참여자 전원이 신청하셔서, 다른 동료강사들의 강의가 폐강이 된 점으로 인해..

[복지꿀팁]업무정보 스크랩하기 2017년 서울사회복지사협회 홍당모캠프 동료강사 [내부링크]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매년 개최하는 홍보담당자캠프 홍당모캠프에서 복지꿀팁이 있게 한 '업무정보 스크랩하기'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정보를 수집하는 효과적인 방법과 수집한 정보를 찾기 쉽게 분..

[복지꿀팁]스마트워크 스터디 참벗보호작업장 (2017.03.09.) [내부링크]

참벗보호작업장 선생님들과 함께 스마트워크를 함께 공부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스마트워크에 대한 개념과 스마트워크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등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글앱스를 활용한 간단한 스..

[복지꿀팁]2020년 장애인복지사업안내(1, 2권) - 보건복지부 발표자료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장애인복지 사업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총 11권으로 이루어진 장애인복지 사업안내 자료 중 장애인등록, 생활안정, 지역사회복지, 기타복지 사업을 정리한 1권과 2권 자료입니다. 장애..

2020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 보건복지부 발표자료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는 2020년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저소득층 결식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기부식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푸드..

2020년 노인보건복지 사업안내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 발표자료 - 복지꿀팁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는 2020년 노인보건복지에 관한 사업안내 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노인복지 일반현황, 노인요양, 치매 및 건강보장, 노인 사회활동 및 여가활동 지원, 노인돌봄 및 지원서비스, 경로효친사..

2020년 외국인근로자 등 의료지원 사업안내 -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 발표자료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는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지원 사업안내 자료를 발표하였습니다. 노숙인, 외국인근로자 및 그 배우자와 자녀 (만 18세 미만), 국적 취득 전 결혼이민자 및 그 자녀(만 18세 미만), 난민 및..

2020년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사업안내 -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 발표자료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고위험 산모와 태아, 신생아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산과, 소아과의 통합치료모델을 구축하는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사업에 대한 안내자료를 발간하였습니다...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9 -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총괄과 발표자료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통계로 보는 사회복장 2019를 발간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총괄과에서 발간한 이 자료는 사회보장기본법 제 32조에 따라 중앙행정기관 등에서 만들어지는 각종 사회보장통계를 종합하여 우..

경기복지재단과 함께하는 유튜브 영상공유 이벤트(기프티콘 100명) [내부링크]

ccccc [ 경기복지재단 복지튜브 영상공유 이벤트 ] 경기복지재단 복지튜브에 연재되는 복지꿀팁 '일잘러의 시크릿노트'를 시청하고,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총 100명에게 기프티콘이! • 이벤트 기간 : 5.31..

복지꿀팁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도메인 연결을 변경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복지꿀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2020년 12월부터 개인 도메인을 허용하지 않는 것으로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기존에 복지꿀팁에서 사용하던 www.welfaretip.com 도메인을 티스..

사회복지관 홍보지를 엉망으로 만드는 5가지 방법 / 복지꿀팁 [내부링크]

코로나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그동안 진행하지 못 한 2020년 사업을 준비해야 합니다. 재개관을 준비하는 시점이 오면 프로그램 모집을 위한 홍보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사회복지 기관에서 주민에게 프로그램..

[일잘러의 시크릿노트] 2강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 복지꿀팁 [내부링크]

일잘하는 사회복지사는 어떻게 다를까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재택근무가 일상화 되고 있는 사회복지현장 스마트워크를 도입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작 하나..

복지관이 폰트저작권을 위반했다고 법무법인에서 내용증명을 받았다면? [내부링크]

[홍보담당을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폰트저작권을 위반했다고 법무법인에서 내용증명을 받았다면?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담..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이미지에는 저작권이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담당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입니..

사회복지사 카메라 앞에 주민의 초상권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담당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입니..

사회복지기관에서 영화를 무료로 상영해도 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크리에이터 김근태입니다. 저는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홍보담당 사회복지사이며, 연간 15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입니..

[일잘러의 시크릿노트] 스마트워크 영상강의 크롬 브라우저 [내부링크]

재택근무라는 단어가 익숙해진 요즘이지만, 현장에서 스마트워크는 아직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실제 보면,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정말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분만에 시작하는 스마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