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drink의 등록된 링크

 world-drin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캐나디안위스키 가성비 최고 크라운로얄(Crown Royal) [내부링크]

2023.01.07 - [위스키 이야기] - 라이위스키?! 캐나디언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라이위스키?! 캐나디언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캐나디언 위스키에 대해서 역사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이다. 미국 독립전쟁을 전후하여 미국에서 부터 전파 되었다고 한다. 19세기 중반부터 씨그램, 하이람워커회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 drink.iujoo.com 오늘 소개 시켜드릴 캐나디안위스키는 크라운로얄(Crown Royal)입니다. 크라운로얄(Crown Royal) 역사 크라운로얄은 1939년 엘리자베스 여왕, 그리고 조지6세가 최초로 캐나다에 방문할때 만들어진 위스키입니다. 영국의 왕실이 방문한걸 기념하기위해 300가지의 위스키를 블렌딩해서 만들어진게 최초의 크라운로얄 위스키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왕실에 ..

라이위스키?! 캐나디언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캐나디언 위스키에 대해서 역사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이다. 미국 독립전쟁을 전후하여 미국에서 부터 전파 되었다고 한다. 19세기 중반부터 씨그램, 하이람워커회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했다, 1920년 미국의 금주법의 시행이후 반사이익을 얻는다. 특징 스타일은 버번위스키와 비슷하다고 한다. 거의 모든 위스키가 블렌디드위스키이며 호밀의 햠량이 미국보다 더욱 높다. 최저숙성연수는 3년이다. 칵테일에서 라이위스키라고 언급하는거는 대부분 캐나디안 위스키를 의미한다고한다. 현재 바의 대세인 스피크이지(Speak-easy-목소리를 낮춰라)스타일은 금주법시대에 단속을 피하기 위해 성행했던 바의 스타일이라고 한다. 미국의 금주법때 위스키는 대부분 캐나다에서 밀수해왔다고 한다. 금주법 이후 칵테일이 인기가..

입문자용 버번위스키"아버지" 와일드터키 라인업 특징 대해서 [내부링크]

오늘 소개 시켜드릴 위스키는 요즘 입문자용 버번위스키로 알려진 와일드터키입니다. 와일드터키역사 1869년 켄터키주에서 창립했으며, 금주법시대 문을 닫았다가 1905년 다시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본래 브랜드 명칭은 리피 브라더스였습니다. 와일드터키라는 이름의 유래가 있다. 1940년 증류소장이었던 토머스 맥카시가 증류소의 몇몇 샘플을 야생 칠면조(Wild Turkey)여행에 가져갔고, 이때 맛본 친구들이 다음해에 찾을때 " 야생 칠면조 위스키"라고 언급하며, 영감을 받아 브랜드 명칭을 와일드터키라고 바꿨다고 합니다. 와일드터키의 특징 옥수수75%, 호밀13% 맥아12%로 만들어지며 다른 버번보다 호밀의 비율이 높다고 강조한다. 와일드 터키는 모든 버번 제품에 동일 매시빌이 들어갑니다. 같은 매시빌로도 다양..

미국에서 탄생한 위스키 아메리칸 위스키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의 위스키를 대표하는 5가지의 위스키 중 한종류인 아메리칸 위스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스키 이름만으로도 알듯이 이 위스키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를 아메리칸 위스키라고 부릅니다. 대표적으로 아메리칸 위스키는 버번 위스키와 테네시 위스키가 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아이리시위스키도 규정이 있듯이 아메리칸 위스키도 규정이 있습니다. 바로 Bottled-In-Bond 바틀인본드 법이라고 아메리칸 위스키에 적용되는 일종의 품질관리기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은 1897년에 미국 연방정부에서 특정 기준을 정해서 위스키 품질을 균등하게 하기 위해 만든 법입니다. 조건으로는 첫째 : 증류소에서는 단일 증류기를 이용해서 원액을 만들어야한다. 둘째 : 같은 년도에 생산된 원액으로만 만들어야한다. 셋째 : 주..

가성비 좋은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3.01.03 - [위스키 이야기] - 스카치위스키의 라이벌 아일랜드 아이리스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스카치위스키의 라이벌 아일랜드 아이리스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아이리스 위스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치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상징이라면, 아이리스위스키는 아일랜드의 상징이다. 아이리스위스키도 스카치위스키와 마찬가지로 엄격한 관 drink.iujoo.com 아이리스 위스키 중 대한민국에서 제일 흔하게 볼 수 있는 위스키는 제임슨(Jameson) 위스키입니다. 제임슨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출신인 존 제임슨이 1780년 아일랜드에서 세운 양조장에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양조장이고, 2차 증류를 걸치는 다른 위스키와 다른게 제임슨위스키는 3차 증류를 거치며 더욱더 부드럽다고 ..

스카치위스키의 라이벌 아일랜드 아이리스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리스 위스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치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상징이라면, 아이리스위스키는 아일랜드의 상징이다. 아이리스위스키도 스카치위스키와 마찬가지로 엄격한 관련 법이 있다. 아일랜드에서 최소 3년 이상 숙성한 증류주만 아이리스 위스키라고 인정받는다. 전에 내용을 다뤄던 스카치위스키의 규정과 다른 내용이 별로 없다..^^ 현재는 증류수가 숫자가 크게 줄어 4개의 증류소만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줄은 증류소에 비해 생산량은 급증하였고, 가장큰 미들턴 증류소는 8시간마다 원료를 공급해야한다고합니다. 본래 아이리스위스키는 몰트, 그레이, 블렌디드로 나누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스카치위스키의 영향을 받아 4가지 종류가 나눠졌다고 합니다. 싱글몰트 싱글 팟 스틸 싱글 그레인 그리..

한국인 제일 좋아하는 위스키 TOP10 중 하나 블렌디드위스키 발렌타인 [내부링크]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블렌디드 위스키의 대표 주자 "발렌타인" 국내에서도 어마어마한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주하면 발렌타인 위스키하면 발렌타인 말할 만큼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발랜타인은 1827년 스코틀랜드의 "조지 밸런타인"이라는 사람이 식당 겸 식료품점에서 여러가지 위스키를 판매하던 곳에서 시작됬었다고 합니다. 1865년 그의 아들은 식료품점을 개업하고, 판매하던 위스키를 여러종류의 위스키를 조합하여 독자적인 블랜디드 위스키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George Ballanitne & Son Ltd.사의 창립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이르러서 발렌타인사는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고의 발효 보리와 곡물을 조달하여 증류소에 공급하고, 그곳에서 제일 맛있는 위스키가 탄..

다 같은 위스키인가? 스카치위스키(Scoth Whisky) 대해서 [내부링크]

스카치위스키(Scotch Whisky) 스카치위스키는 모든 위스키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치위스키라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위스키 둘째 발효된 보리로 최소 3년 이상 오크통에서 숙성, 그리고 오크통 크기는 700리터 미만 셋째 증류할 때 알코올 도수 94.8도가 넘으면 안 된다. 넷째 위스키병에 담겨 있을 때 40도 이상이 여야 한다. 스카치위스키 종류 스카치위스키는 종류는 크게 재료 따른 차이, 증류소에 따른 차이로 나눠진다. 재료에 따른 차이 몰트 위스키 발효된 보리를 가지고 제조하는 스카치위스키 그레이위스키 보리가 아닌 다른 종류의 곡식류로 섞어 만든 스카치 증류소 따른 차이 싱글 한 곳의 증류소에서 나온 제품 블렌디드 두..

한국 전통주 제주-시트러스양조장-미상25%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술 '미상2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술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미상25%'가 어디서 나오고 어디 양조장에서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트러스 양조장 시트러스는 감귤로 유명한 마을 신례리에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감귤농사를 짓는 신례리는 감귤 재고가 공급에 비해서 수요가 부족했기 대문에 맛있는 감귤이라도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을 농민들과 그때 이장님였던 현 시트러스 대표 김공률 대표님이 머리을 합해서 만들어진게 시트러스 양조장입니다. 시트러스 양조장은 마을 주민들이 공동출자 형식으로 설립된 양조장이에요 여기에 공장장 이용익 님까지 합세해 맛좋은 술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운영 초기에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었어요. 마케팅이 잘 안되었거든요, 맛과 품질은 좋으나, 홍보가 부..

모두가 인정하는 맛 "조니워커(Johnnie Walker)위스키" 대해서 [내부링크]

조니워커(Johnnie Walker)위스키는 1867년 시작된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전에 다룬내용인 발렌타인과 시바스 리갈과 함께 세계적인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1. 역사 조니워커의 창시자 존워커(1805~1857) 그는1820년대 10대의 어린나이로 식료품점을 관리했습니다. 그는 1823년 위스키와 같은 증류주에 대한 세금이 완화되자 1825년까지 럼, 브랜디, 진 위스키등의 포함한 주류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위스키 거래를 주 업종으로 변경. 그 당신 블렌디드 위스키는 금지 되었지만,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따로 주문제작된 블렌디드 위스키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그 후 자신의 이름을 붙인 라벨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1857년 그는 사망했습니다. 그의 사업을 물려받은 아들과 ..

재패니스위스키 산토리-야마자키 위스키 무엇일까? [내부링크]

1. 시놉시스 야마자키위스키는 산토리에서 만든 싱글몰트위스키 입니다. 히비키와 함께 산토리를 대표하는 고급 위스키입니다. 야마자키위스키는 12년, 18년, 25년산을 라둘고 있고 가끔씩 한정판을 출시하곤 합니다. 아직 야마자키 위스키는 숙성년도수가 높은거는 구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2018년 어느경매에서는 야마자키 50년 한병이 무려 우리나라돈으로 3억3천만원에 낙찰되기도 하였습니다. 야마자키의 이름은 산토리의 첫 증류소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습니다. 야마자키증류소의 원액으로 만든 위스키이고, 일본위스키를 세계에 알린 위스키이기도 합니다. 지난번에 언급했던 위스키평론가 짐마레이가 [위스키 바이블 2015]에서 언급했으며, 유명한 인기 위스키를 제치고 100점만점에 97.5점을 받으며 해외의 톱으로 뽑힌 위..

세계5대 위스키 중 하나 재패니스 위스키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예전에 제가 세계 5대 위스키를 소개 시켜드렸습니다.(하단에 관련 글을 링크걸어두겠습니다.) 그중 하나가 재패니스 위스키라고 합니다. 재패니스 위스키 다들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일본 위스키입니다. 그러면 역사를 한번 알아 볼까요? 1. 역사 양조장 집안의 아들로 태어난 타케츠루 마사타카가 위스키의 고향 스코틀랜드로 유학을 갔다와서 유통업자인 토리 신지로를 만나 증류소를 세웠습니다. 그것이 바로 야마자키 증류소라고 합니다. 이것이 산토리 위스키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죠. 야마자키 증류소는 재패니스 위스키의 최초의 위스키 회사입니다. 그리고 같이 창업했던 토리 신지로는 대중적인 위스키를 원했고, 타케츠루 마사타카는 전통적인 스카치 스타일을 원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견차로 둘은 갈라서고, 타케츠루 마사타카는 ..

위스키에 대해 알아보자 1편 위스키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1. 위스키란 무엇인가?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유래한 증류주입니다. 보리를 발효시켜 맥주와 비슷한 보리술을 만든다음, 보리술을 증류하여 오크통에서 몇년동안 숙성을 거친 것이 위스키입니다. 현재는 보리뿐만 아니라, 옥수수, 밀, 귀리 등 어떠한 곡식을 이용해서 발효시켜 증류를 시킬 후 오크통에 숙성하여 위스키로 만듭니다. 2. 위스키의 오래된 역사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지방에서 기원전부터 민간에서 전해 내려 오는 전통주예요. 이대는 보리로만 발효시켜서 만들었기 때문에 투명한 액상의 술을 원액 그대로 마셨다고 해요. 이 때문에 위스키의 어원은 생명의 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스코틀랜드 게일어로는 'Uisge beatha'(위스그베타)로 불렸다고 합니다. 현재에 이르러서 Whisky(위스키)로 변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