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hdo의 등록된 링크

 yeahd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6건입니다.

우산 [내부링크]

썩 나쁘지 않은 인생이다. 크게 아픈 곳은 없다. 사랑하는 여자친구도 있고, 그 편이 나를 사랑하는 지 종종 의문을 갖지만 낮은 자존감 탓에, 어찌 됐든 잘 지내는 중이다. 오늘은 조금 정신이 없다. 원래 정신..

1 파리채 [내부링크]

파리채 파리를 잡는 도구. 철사로 형태를 잡은 뼈대 위에 플라스틱을 얇게 덧씌워 만든다. 파리 잡는 부분은 부채처럼 넓고 얇다. 뭇 인간이 만들어 낸 도구들과 다름없이 이 파리채도 여러 용도가 있다. 첫 번째..

비공개 [내부링크]

동네에 작은 김밥 집을 들렸다. 김밥 세줄을 주문했다. 두 테이블에 손님이 있었는데 한 테이블에는 혼자 온 손님이 찌게를 먹고 있었고 한 테이블에는 젊은 커플이 앉아 있었다. 메뉴는 눈여겨 보지 않아 기억..

고양이 [내부링크]

얼마 전 하얀 고양이가 죽었다. 몸 이곳 저곳에 검고 가느다란 줄무늬가 있는 고양이었다. 그 몸에 그어진 선들이 어떤 질서를 지녔는지 마지막 날까지 알 수 없었다. 그러나 분명 아름다웠다. 죽음은 흔하다. 신..

가장 차가운 물 [내부링크]

5월 부터 가장 차가운 물로 씻었다. 온수를 만들 때 사용되는 도시가스를 줄이기 위해서다. 차가운 물로 씻는 것은 고통과 만족이 함께 한다. 얼음장 같은 물이 상체에 떨어지면 호흡이 가빠진다. 그 순간은 5초..

환상 [내부링크]

반복해서 나오는 장소들이 있다. 꿈에. 하얗고 커다란 유람선. 타이타닉처럼 아주 큰 유람선이다. 분위기는 공포, 유람선이 나오면 썩 기분 좋은 꿈은 아니다. 거기에서는 늘 쫓긴다. 눈부시게 하얀 유람선의 갑..

칼과 바다 [내부링크]

칼은 날카롭다. 금속을 극한으로 예리하게 간 것이 칼이다. 날에 닿으면 피부가 갈라지고 종이가 잘린다. 벨 때의 이야기다. 칼보다 연한 물체를 뾰쪽한 칼끝으로 찌른다면 찔린 물체의 표면이 해체되면서 칼날..

기본소득당 [내부링크]

기본소득당 - 단일쟁점정당. 원이슈정당. 기본소득실현을 목표. 2020.01.19일 창당. 밀레니얼 세대 정당. - 전국민 매월 60만원 지급 공약. 60만원은 2020년 정부가 정한 생계급여 수준. 모든 국민에게 조건없이..

용혜인 프로필 [내부링크]

용혜인 1990년 4월 12일 경기도 부천시 출생. 대한민국의 정치인. 국회의원. 사회운동가. 기본소득당 전 상임대표.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공천. 사전 합의대로 당선 이후 기본소득당 복귀. 경희대학교 사회과학..

태양의 정원 종각역 머리카락 우산 [내부링크]

7월 30일 비왔다. 우산을 씌워 줬는데 머리카락을 찝고 우산대로 머리를 쳤다. 이것은 일기다. 매우 피곤. 문장을 완성할 수. 그러나 사랑은 완성하고 싶. 아름답다. 오래 함께 하고 싶다. 불가능인가. 나는 어떤..

외교관들이 성문제 일으킨 나라들 [내부링크]

뉴질랜드 김홍곤. 2020년 현재 필리핀 총영사 근무 중. 2017년 말. 김홍곤 사무실에서 피해자에게 자신의 컴퓨터로 문제 해결을 부탁하고는 느닷없이 피해자의 왼쪽 엉덩이를 손으로 움켜잡은 혐의. 얼마 지나지..

광화문 일기 구상나무 크리스마스 [내부링크]

7월 28일 기후변화로 인해 큰 영향을 받는 종은 양서류라 들었다. 그런데 녹색연합의 <기후변화 한반도생태계 보고서>에 따르면 육상에서 기후변화에 가장 직접적으로 노출된 생명체는 침엽수라 한다. 동물보다..

칭찬 아이 성숙 200만원 [내부링크]

7월 26일 겁 없이 종이에 낙서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아무 생각없이. 아무 걱정없이. 마음에 안들면 뒷 면에 다시 그리거나 덧칠하면 된다. 새도화지에 또 그릴 수도 있다. 별 바다 산 강 너 파도 돈 행복...

경기도 기본주택 [내부링크]

경기도 기본주택 - 실행을 위해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 협의 중 장기임대주택 / 장기 전월세 주택 GH 경기주택도시공사 역세권, 중산층용의 고급 공공주택을 장기(30년 이상)로 무주택자 누구나 입주할 수 있는..

박원순 프로필 [내부링크]

박원순 1955.02.11 - 2020.07.09 배우자 강난희 아들 박주신 딸 박다인 사돈 맹경호(롯데호텔 상무) 아들의 아내 맹혜영 생부 박길보 생모 노을석 종고모(양누나) 박화자 형 박우순 누나 박순녀 자형 권상이 유언..

다람쥐 부엉이 산 불 [내부링크]

7월 22일 처마 끝에 우뚝 선 다람쥐가 멀리 내다 본다. 몇 개의 도토리를 묻었었나. 올해는 도토리 뿐만 아니라 먹고 남는 씨앗들을 모조리 숲 전체에 뿌렸다. 해가 갈수록 나무들이 눈에 띄게 줄어들기 때문이다..

류호정 프로필 [내부링크]

류호정 1992년 08월 09일 보좌관 양호영, 염종운 비서관 최강연, 황윤영 비서 이지은, 김영미, 임동준, 손예지, 김유일 21대 총선 정의당 비례대표(1번) 당선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현) 제21대 국..

비 태풍 달고나 닭 [내부링크]

7월 13일 4학년인가. 5학년인가. 6학년 때 일 거다. 태풍이 왔다. 많은 비가 내렸다. 바람도 거셌다. 비를 맞으며 컴퓨터 학원에서 집 까지 뛰어갔다. 기분이 좋았다. 시원한 비. 굵은 빗줄기가 몸을 두드리는 상..

광대 강물 동화 선거 [내부링크]

7월 11일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여러분. 저는 유세를 하러 이 자리에 섰습니다. 하지만 꼭 저를 뽑으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저 역시 제가 이 역할을 완벽하게 해낼 것이라는 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월급 200만원 사계 꼬인 사람들 [내부링크]

7월 9일 아. 나도 원만한 성격은 아니다. 그런데 정말 꼬인 사람을 만나면 답이 없다. 나의 꼬임과 그들의 꼬임이 모여 그 꼬임은 더욱 증폭되고 이십만 원 짜리 꽈배기가 된다. 언젠가는 퇴사하겠지만, 더 빨리..

공룡 죽음 1억 8 [내부링크]

7월 7일 초등학교 시절에는 별 것 아닌 일에도 서로 놀리곤 했다. 그러면 놀림을 당하는 아이는 으레 역정을 내기 마련이다. 내 친구 중 하나는 '여' 발음이 잘 안되던 녀석이 있었다. 그래서 항상 화가나면 상대..

여행 월요일 타인의고통 [내부링크]

7월 5일 전염병으로 해외여행길이 막혔다. 막상 갈 계획도 없었지만 답답한 기분이다. 삶의 목적이 불분명해서일까. 어디론가 움직여야 한다는 충동이 끊이질 않는다. 이런 저런 사정으로 이 나라는 섬아닌 섬이..

지하철 더위 지갑 [내부링크]

7월 3일 오늘 드디어 여름의 해가 나타나 세상을 선명하게 데웠다. 만물이 지닌 빛깔을 모조리 끄집어 내는 힘이 가히 압도적이다. 수 십 차례의 여름을 보내고서야 알았다. 계절마다 시간마다 태양이 다른 옷을..

30년 습관 어지러움 뇌 [내부링크]

07월 01일 삼 십 년은 제법 긴 시간이다. 살아보니 점점 그렇게 느껴진다. 인류의 보건과 의학이 발달하지 않았다면 나는 이미 이 세상에 없을지도 모른다. 그런 기준에서는 벌써 장수한 셈이다. 이제 다시 서른..

복수 기억 분노 모기 [내부링크]

6월 29일 불현듯 분노가 쏟아져 나오는 순간이 있다. 그럴 때면 어김없이 예전에 당했던 억울한 일과 나를 괴롭혔던 상대방이 생각난다. 아주 심각한 피해는 아니었다. 갑자기 내 목을 조른 사람. 갑자기 급소를..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이유 [내부링크]

왜 폭파했나 코로나19로 힘든 북한 내부의 상황 + 외부요인 북한 경제 코로나 사태로 북-중 국경 봉쇄 140여 일. 미국 유럽 등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 코로나사태로 심각한 에너지난 겪는 중. 대북제재로 석탄,..

미스비헤이비어(2020) Misbehaviour [내부링크]

평점 7.8/10 평점은 상대값이므로 나중에 수정될 수도 있다. 한 노인이 어린아이가 치마를 입고 화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예쁘다고 칭찬한다. 아이는 자신의 모습에 만족한 듯이 거울을 보고 제자리에..

롤토체스 2등 덱 4시공간 2선봉대 [내부링크]

티어 골드 최종순위 2위 챔피언 자야 쉔 카사딘 이즈리얼 제이스 오공 케일 미스포춘 쓰레쉬 아이템 쓰레쉬 - 수호천사, 지팡이 케일 - 구인수, 수호천사, 마법공학총검 미스포춘 - 수은, 대천사의지팡이,..

LH.SH 청년전세임대주택, 좋은 집 찾기 [내부링크]

요약 - 발품 파는 게 제일 낫다 - 서두를 필요 없다 생각보다 집은 많다 - 부동산 중개업자는 프로다. 그리고 물건 파는 사람이다. - 미리 기준을 확실하게 세운 뒤 어긋나면 과감하게 미련을 버리고 다른 물건을..

21대 총선결과. 누구의 승리인가. 향후 전망 [내부링크]

21대 총선 결과 지역구도 21대 총선 의석수 20대 총선결과 지역구도 출처 - 오마이뉴스 21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끝났다. 122석 이던 미래통합당은 103석으로 19석 줄었다. 20대 총선에서 123석을 차지했던 더..

21대 총선결과예측/4월 8일 업데이트 여론조사/ 인천광역시 [내부링크]

<오마이뉴스> 위 자료와 20대 총선 결과를 취합하여 비교해봤다. *현 미래통합당 -> 20대 총선 새누리 당 선거구 21대 여론조사 20대 총선 결과 인천광역시 중구·강화군·옹진군 조택상 더민주 44.8% 배준영 통..

21대 총선결과예측/4월 6일 여론조사/서울특별시 [내부링크]

<오마이뉴스> 오마이 뉴스에서 편리한 여론조사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 결과와 20대 총선 결과를 비교해 보았다. 빈 칸은 아직 여론조사가 실시 되지 않은 지역이다. * 새누리 당 -> 현 미래통합당 선거구 2..

롤토체스 1등 덱 6반군 2총잡이 [내부링크]

6반군 1용병 1우주선 2싸움꾼 2총잡이 2신비술사 조합으로 최종 1등이다. 3성 유닛 없이 조합과 아이템으로 살아 남았다. 1원 2원 3원 짜리 유닛에 아이템을 주지 않고 버티는 어려운 구간을 말파이트와 직스의..

21대 총선 정의당 비례대표 명단, 지지율 [내부링크]

"동성애는 찬성이나 반대할 수 없다. 성 정체성은 말 그대로 정체성. 나는 이성애자이지만 성소수자와 자유와 인권은 존중되어야 한다" 2017 JTBC 대선후보토론에서 심상정은 이렇게 말했다. "사법개혁의 대의 차..

이수진 나경원 서울 동작을 여론조사 21대총선 [내부링크]

3월 13일 14일 501명 입소스 중앙일보 의뢰 이수진 36.2% 나경원36.6% 3월 14일 - 15일 515명 리얼미터 뉴시스 의뢰 이수진 43% 나경원 40.2% 3월 15일 500명 한국리서치 한국일보 의뢰 이수진 37.3% 나경원 33.9..

열린 민주당 21대 총선 비례대표 명단 [내부링크]

열린민주당 2020 3월 8일 창당 이근식 대표 김대성 박홍률 정봉주 손혜원 최고위원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경선 후보자 순번 당선권 1~4 또는 1~6  1 김진애  전 국회의원  2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명단 확정.순번 [내부링크]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 우희종, 최배근 최고위원 호사카 유지, 조민행, 정도상, 구본기, 서대원 2020년 3월 8일 창당 가자환경당 + 시대전환 + 기본소득당 + 더불어민주당 = 더불어시민당 녹색당, 정의당, 정치개..

<마스크 찾기> 재고. 약국. 위치. 입고시간 [내부링크]

<공적 마스크 현황> 이라는 페이지를 찾았다. 첫 화면에 5부제 설명, 가격, 대리 구매 대상, 필요 서류 등이 자세히 나와있다. 마스크 착용보다 손씻기가 중요하고, 비말감염(공기 중에 떠다니는 가벼운 입..

전세계 <코로나19> 현황, 그래프, 3월 10일 12시 [내부링크]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Tedros Adhanom Ghebreyesus WHO 사무총장이 <판데믹 위협이 매우 현실화됐다>고 말했다. 한국은 점점 추가 확진자가 줄어드는 상황이다. 중국도 2월 중순 부터 대규모 피해..

<21대 총선결과 예측> 3월 12일 여론조사 기준 [내부링크]

12대 총선과 관련된 가장 최근의 설문조사/20대 총선 결과로 시뮬레이션을 해봤다. 21대 총선 비례대표 정당투표 설문 http://m.ohmynews.com/NWS_Web/Event/Special/opinion_poll_2019/at_pg.aspx?CNTN_CD=A00026..

전세계 <코로나19> 현황, 치명률, 이탈리아, 그래프 [내부링크]

전세계 및 주요 국가별 확진자 현황 및 치명률 현황 - 3월 11일 오후 3시 기준 그래프 - 3월 10일 오후 4시 기준 전세계 확진 119,132 사망 4,284 치명률 약 3.5% (0.0359601114729879) 치명률 전세계 3.5% 이..

단백질 많은 <오트밀> THE GAME CHANGERS [내부링크]

넷플릭스NETFLIX 에서 라는 다큐를 봤다. 채식 식단의 강력함을 현역 운동선수들과 함께 선보이는 내용이다. 충격적이게도 아놀드 슈워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가 나와서 채식의 장점을 말해준다. 채식으로..

라이엇 2020 <하나만 걸려라> [내부링크]

라이엇 게임즈 Riot Games. 2008년 10월 첫 개발작 '리그 오브 레전드: 운명의 충돌' 발표. 2009년 10월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이름으로 게임 발매 후 운영 중. 2006년 설립 당시 미국 회사였으나, 2011년 중화..

땅굴 [내부링크]

아스팔트는 검은 색이다. 예고도 없이 집 바로 앞에 아스팔트가 새로 깔렸다. 윤이 난다. 사업주체가 구청인지 시청인지 나는 모른다. 주민의 민원이 있었을 수도 있다. 비탈길을 내려가며 떠올렸다. 한 달 전인..

지구에 기부한 사람들 [내부링크]

아마존 대장 제프 베조스가 기후위기 펀드를 조성했다. Bezos Earth Fund. 100억달러(11조89070억원) 규모. 153조 개인 순 자산의 7.7%라고 한다. 7.7%가 11조라니. 엄청나다. 얼마 전에 매달 기부하던 만원을..

<이런저런 이야기> 대체육과 채식 [내부링크]

1억 8000만 전 세계 채식 인구가 이렇게 많다니. 조금은 희망이 생긴다. 게다가 인도 채식주의자 숫자는 빠진 통계라고 하니 2억을 넘을 수도 있겠다. 비욘드 미트, 임파서블 푸드 같은 회사들이 엄청난 투자를..

<600원 내고 타는 서울시내버스> 녹색순환버스 [내부링크]

600원 버스가 등장했다. 월 10만원 정도의 대중교통비는 적잖은 부담이다. 자주 이용해서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으면 좋겠다. 나중에는 동일 노선간 30분 이내 재탑승시 4회까지 무료 환승도 도입해준다고 한다...

<21대총선>그린뉴딜경제전략 [내부링크]

21대 총선 공약으로 정의 당에서 <그린뉴딜경제전략>을 내놓았다. <환경전략> 이 아니라 <경제전략> 이라는 이름에서부터 정책의 성격과 지향이 분명히 드러난다. IPCC는 2030년 까지 의 45% 이상 감축을 권고한..

<가상 재생가능에너지 100%> <충남 당진> 1 [내부링크]

전국에 61기의 석탄화력발전소 중 절반 가량인 30기가 충남에 몰려 있다. 그중에서도 당진시에 10기가 있어 지역 주민들의 건강피해, 재산피해가 누적되고 있다. 2010년 대에 접어 들면서 석탄화력발전소의 영향..

<테슬라> 살까. 말까. [내부링크]

살까 - 전세계 자동차 중에 전기차는 1% 미만. 아직 팔릴 차가 훨씬 많다. - 앞으로 전기차가 자율주행, IOT, 5G와 만난다면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 - 이미 포드, GM, 폭스바겐의 시총을 넘었다. 말까 -..

라볶이 <채황 + 어묵 + 떡볶이 떡 + 고추장 + 고춧가루> [내부링크]

재료 : 오뚜끼 채황(스프빼고) + 떡볶이 떡 + 어묵 3장 소스 : 고추장 + 고춧가루 라볶이를 만들었다. 원래 소스가 더 복잡하지만 가장 간단한 것만 넣었다. 시간 단축을 위해서. 덜 익은 면을 만들려다가 실패..

<두부 + 오뚜기 짜장면> [내부링크]

냄비에 물을 끓이고 면을 넣는다. 두 개를 끓였다. 살짝 덜 익힌 면이 더 맛있다. 최근 덜 익힌 면 맛을 들였다. 씹히는 것이 좋다. 퍼지는 건 밍밍하고 심심하다. 면을 넣고 3분 정도 끓이면 쫀득해진다. 오래..

<어묵 + 떡 + 김치만두 + 쌀국수 큐브> [내부링크]

쌀국수 큐브. 맛이 좋다. 복잡한 양념없이 이거 하나면 끝. 위험한 요리를 안전하게 만들어 준다. 냉동김치만두와 냉동 떡볶이떡, 어묵 세 장을 넣었다. 푸짐하다 이런 큐브가 여러 개 들어있다. 작은 냄비에..

오뚜기 열라면 + 김치만두 [내부링크]

오뚜기 열라면이다. 적당히 맵고 적당히 맛있는 맛. 오뚜기는 시식사원 1800여 명 정규직 채용, 낮은 비정규직 비율, 상속세 납부, 죽기전까지 기부한 회장, 석봉토스트에 소스 주기 등의 미담이 전설처럼 내려..

주식, 살까 말까 <엔비디아, NVIDIA> [내부링크]

살까 - 반도체 제조사 멜라녹스 인수 - 자율주행 솔루션 등으로 자동차 시장 매출 상승 -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 출시, 포트나이트/스팀게임/리그오브레전드 등 포함. - 데이터 사이언스 시장..

주식, 살까 말까 <AMD> [내부링크]

사자 - 주식이 상승세다. - 올해 가을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전용 프로세서를 준비중이다. - TSMC와 손을 잡아 인텔보다 빠르게 7nm 서버 칩을 사용할 수 있다. - 총 자산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미숫가루+코코볼> [내부링크]

자취하느라 끼니를 챙기기가 어렵다. 그러다 보니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면서 품이 덜 드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오늘은 미숫가루에 코코볼을 먹었다. 썩 훌륭한 맛은 아니다. 목적은 배를 채우는 데에 있다...

<도시락> 스윗 하비스트 샐러드 [내부링크]

처음으로 채식 도시락을 먹었다. 편의점 도시락, 프랜차이즈 도시락 보다도 훨씬 만족스러웠다. 일반 도시락들은 왠지 모르게 먹고 나면 찝찝했다.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먹은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번 것은..

<이제 석탄에는 돈을 쓰지 않겠습니다!> 국내탈석탄기관현황 [내부링크]

전기 생산을 위한 대형 발전소 건설은 큰 돈이 든다. 그래서 은행이나 공공기관으로부터 거액의 투자(PF, 프로잭트 파이낸싱)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금융기관이나 공적자금은 당연히 손해를 봐선 안된다. 최..

<노동자를 반드시 쉬게 만드는> 연차휴가사용촉진제도 [내부링크]

연차휴가사용촉진제도는 회사(사용자)가 노동자(근로자, 고용인)에게 서면으로 연차유급휴가를 사용하도록 촉구한 경우, 사용자에게 <연차휴가근로수당 또는 미사용연차휴가수당 지급> 의 의무를 면제해주는 것..

최종범 <실망시키지 않는다> [내부링크]

구하라를 구하라 ‘구하라를 구하라’ 지나가는 이야기, 그저 우스갯 소리로 여기던 이 말. 이제 빚이 되어 가슴에 맺힌다. 구하지 못했다. 모르는 사람이니까. 그러나 왠지 아는 사람 같기도 하다. 으레 그렇듯..

불매 일본 롯데 [내부링크]

롯데 형태 대규모 기업짐단 창립자 시게미쓰 다케오(신격호, 명예회장, 국적 대한민국 본사 소재지 일본 도쿄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3가 20번지 1호 핵심인물 시게미쓰 다케오(신격호, 명예회장) 시게미쓰 아키..

신입사원 연차 <0년차도 11일 쉰다> [내부링크]

요약 - 2017년5월30일 이후 입사했다면 1년차 때 연차유급휴가 26일 생김 - 1년 계약직도 동일하게 적용 2018.05.29일 부터 법이 개정되었다. 신입사원(0년차)도 1개월 동안 출석율 80% 이상 근무하면 1일의 연..

희망두배 청년통장 정리 2019 기준 [내부링크]

촬영 기술이 좋아서 일까. 굉장히 높이 뛴 것 같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 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의 콜라보 두 배가 되는 통장이 있다는 것을 늦게 알았다. 아쉬운 마음으로 정보를 긁어 모았다. 대상자는 청년..

2020 최저임금 정리 [내부링크]

요약 시간급 : 8,590 일급(8시간 기준) : 68,720 1주 주휴수당 : 68,720 월급 : 1,795,310 인상률(인상액) : 2.87%(240원) 심의의결일 : 2019.07.19 확정고시일 : 2019.08.05 * 주휴수당. 근로자가 유급 주휴일에..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내부링크]

TERMINATOR DARK FATE terminator 종결자 dark fate 어두운 운명 로봇이 미래를 지배할까. 몇 년 전, 유명한 바둑기사가 유명한 컴퓨터에게 바둑을 진 것이 큰 화제였다. 물론 이것은 시작에 불과할 것이라 생각..

파리기후변화협약, 트럼프 [내부링크]

2019년 11월 4일 오후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유엔에 파리협정 탈퇴를 통보했다고 한다. 어찌된 일일까. 널리 알려진 바로는, 미국은 트럼프의 취임과 동시에 파리기후변화협약에서 이미 탈퇴했다. 그런데..

사라진 설리, 공포 [내부링크]

남 몰래 응원하던 설리가 사라졌다. 설리. 자꾸 되뇌이게 되는 이름이다. 설리. 내가 원하는 대로 옷을 입거나 혹은 입지 않을 자유를 대신 외쳐줘서 고마웠다. 내 옆에 있었다면 꼭 말하고 싶었다. '당신이 있어..

11029채 [내부링크]

부정적인 것들을 최대한 멀리 하고 있다. 공포영화, 슬픈 이야기, 가슴 아픈 사연, 좋아하는 선수나 팀이 질 것 같은 스포츠. 욕도 줄였다. 최대한. 들으려고도 안했다. 가능한. 그러나 가장 가까운 곳, 나의 마..

막다른 길 [내부링크]

눕는다. 지친 몸으로. 지친 몸으로 눕는 것은 아무 의미도 없다. 다들 그렇기 때문이다. 다들 병에 걸리면 병은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다들 병에 걸렸으니까. 추운 날씨지만 노동으로 등이 축축하다. 육개월 후..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 [내부링크]

새만금. 아주 아주 오래된 이름이다. 어릴 적 교과서에 나오던 사업이 아직도 마무리가 안된 걸 보고 놀랐다. 그 미지의(?) 땅에 이제는 재생가능에너지 사업을 시작한다고 해서 조금 알아봤다. 대략 3GW. 핵발..

새만금 태양광, 주한미군, 빛반사 [내부링크]

The 8.5MW Thunder Bay Airport Solar Park 위 Dusseldorf International Airport, Germany 아래 독일/캐나다의 공항과 태양광 발전 단지. A 놀라운 기사를 접했다. 핵심을 요약해보자면 - 정부는 새만금 일대..

<나방> 06082019 [내부링크]

- 이보시오. 같이 좀 삽시다. 여기 방이 눅눅허니 아주 딱이라서 그래요. 우리 식구들도 벌써 며칠 째 여기서 지내고 있는데, 여기가 제일이라고 합니다. 당신 마음이긴 하지만 우리 사정도 좀 이해해 주면 어떻..

찬 물에서 느낀 <타이타닉> [내부링크]

어린 날 목욕탕에서 가장 즐거웠던 유희중 하나는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에 반복해서 몸을 담그는 일이었다. 반도체 기술이 발전하는 것처럼 목욕탕도 그러했다. 찜질방이라는 간판이 우후죽순 생기더니 이제는..

<김치찌게> 25072019 [내부링크]

물이 많아 국에 가까운 찌개다. 조미료를 넣지 않았다고 한다. 적당히 익은 김치, 비계와 살코기가 듬성 듬성 들어 있다. 분명 4시쯤 되면 배가 고파질 양이지만 맛은 괜찮다. 수저는 은색, 물은 셀프다. 한 통..

<도둑질> 23072019 [내부링크]

문득, 지하철에 진열된 빵을 훔치고 싶다는 욕망이 일어났다. 훔치진 않았다. 돈이 없는 것은 아니다. 딱히 빵을 먹고 싶지도 않았다. 단지 그 스릴, 규칙과 질서를 어기고 감시를 피해 목적을 달성했다는 쾌감..

<300> 22072019 [내부링크]

데드리프트 60kg을 들었다. 뿌듯한 하루. 그런데 허리가 좀 아프다. 자세가 나빴나. 벤치프레스는 아직 빈 봉으로 한다. 그래도 후들거린다. 스쿼트는 50kg가 한계다. 주말내내 쉬어서 오늘은 컨디션이 괜찮았던..

<김밥> 20072019 [내부링크]

김밥집에 갔다. 한 줄에 3000원. 언제 이렇게 물가가 올랐나. 뜨거운 날씨에 입맛도 없고 해서 그냥 김밥 한 줄에 라면 하나 먹고 싶었다. 하지만 이 지역은 음식값이 다 비싸다. 다른 김밥집은 아예 밖에서는..

<열기> 20072019 [내부링크]

27도. 높지 않은 온도지만 지난주 보다 더 뜨겁다. 습도가 40%에서 70%까지 올랐다. 뜨거움과 습함. 참고 참다가 결국 선풍기를 틀었다. 이소룡을 떠올리며 손등으로 천정에 있는 모기를 사살했다. 뜨거움. 점심..

<빈 자리> 18072019 [내부링크]

너를 기다리기 위해 갔던 PC방이 폐업했다. 치킨집도 사라진다는 소식을 들었다. 너의 집 앞에 몰래 두고 왔던 그 치킨이다. 다행히 너와 갔던 미용실, 고깃집은 아직 남아 있다. 시간이 흘러 또 무엇이 사라질..

<흰 나비> 17072019 [내부링크]

물무리가 대기에 자욱히 퍼져있다. 너머로 희끗 희끗 자리 잡은 노점상들이 보인다. 대부분 마주할 날 보다 지나온 세월이 더 많으리라 짐작되는 노인들이다. 문득 바라본 나무 아래, 가로누워 낮 잠 자는 이의 얼..

<강스포일러> 걸캅스 [내부링크]

SpaceButterfly l MARCH 27, 2019 <걸캅스> 소녀 형사들. 여자 형사들. 주인공은 팀의 막내인 현직 형사 그리고 민원봉사실에서 일하는 전직 형사. 라미란은 이성경의 오빠와 결혼한 사이다. 그리고 한집에 살고..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내부링크]

비상저감조치 2019 3.1 ~ 3.7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서울,인천,경기,세종,충남,충북 7일 연속 대전 6일 연속(3.2 ~ 3.7) 제주도 사상 첫 비상저감조치 발령 3.5~3.6 삐 하고 큰 소리로 울리는 경고음...

[전문] 문재인 대통령 3.1절 기념사 20190301 [내부링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해외 동포 여러분, 3.1운동 아흔 아홉돌입니다. 3.1운동은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삶에 생생하게 살아 있습니다. 서대문형무소의 벽돌 하나하나에는 고난과 죽음에 맞선 숭고한 이야기들이..

사바하 Svaha <스포일러> [내부링크]

결국 <그것>은 광목으로 하여금 김제석을 죽게 한다.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그것>을 신이자 절대자라 칭했다. 친절한 설명과 달리 영화 속 박목사는 처음부터 마지막 장면까지 신, 어두운 세상을 내버려 둔 채..

2019 최저임금 정리 [내부링크]

2019 최저임금  - 산입범위/연봉/월급/계산기/인상률/주휴수당/실수령액/식대포함 그리고 수당 요약 시간급 : 8,350 일급 : 66,800 월급(209시간 기준, 고시기준, 주당 유급주휴 8시간 포함) : 1,745,150 인..

<결말 스포일러> RALPH BREAKS THE INTERNET 주먹왕 랄프 2 [내부링크]

주먹왕 랄프2를 봤다. 재밌었다. 감동적이다. 오래된 오락실 게임 다고쳐 펠릭스 의 악역 랄프가 주인공이다.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원제는 RALPH BREAKS THE INTERNET. 외국영화의 경우 원제와 국내 개봉..

문재인 대통령 <2019 신년기자회견 연설> 전문 [내부링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작년 이맘때, 진천 선수촌을 찾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막식부터 폐막식까지 정부를 가슴 졸이게 한 것은 강원도의 매서운 추위였습니다. 그러나..

ROMA 마지막 장면 [스포일러] [내부링크]

<로마(ROMA 2018, Alfonso Cuaron)> 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은 역시 마지막 부분이다. 거대한 물결이 거칠게 넘실 거리는 바다로 위태롭게 전진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카메라는 담담하게 담아낸다. 어떤 장면..

SUMMARY FOR POLICYMAKERS 2018 - FOREWORD2 [내부링크]

This year has been the year of the Talanoa Dialogue. The Talanoa dialogue which took place during the climate conference in Bonn, May 2018, strengthened the process of increased co-operation and in..

SUMMARY FOR POLICYMAKERS 2018 - FOREWORD1 [내부링크]

The Paris Climate Change Agreement, the Marrakech Partnership for Global Climate Action and 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together represent the enablers to take us on the path toward a more su..

SUMMARY FOR POLICYMAKERS 2018 - TABLE OF CONTENTS [내부링크]

Brighton Beach with colliers John Constable 1824 United Nations 통합된 나라들 Climate Change Secretariat 기후 변화 사무국 CLIMATE ACTION NOW SUMMARY FOR POLICYMAKERS 2018 기후 행동 당장, 지금 요약..

침묵의 봄 [내부링크]

Rue St. Vincent in Spring Georges Seurat France '새들은 도대체 어디로 가버린 것일까?' 봄이 왔으나 더 이상 들리지 아니하는 새소리에 비통한 마음으로 붓을 든 해양 생물학자 레이첼 카슨. 이 쓴 책 [침묵..

미쓰백 [내부링크]

미쓰백 감독 이지원 제작 영화사 배 각본 이지원 촬영 강국현 편집 한영규, 허선미 음악 이은주, 모그 배급사 리틀빅픽처스 개봉 2018년 10월 11일 시간 98분 사람들에게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있다. 무뚝뚝해 보..

Gettysburg Address [내부링크]

여든 하고도 일곱해 전, 우리의 선조들은 자유속에 잉태된 나라,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는 믿음에 바쳐진 새 나라를 이 대륙에 낳았습니다. 지금 우리는 그 나라, 혹은 그같이 태어나고 그같은 믿음을 가진 나라들..

I have a dream [내부링크]

The Valley of Creuse at Fresselines Claude Monet 1889 Martin Luther King, Jr.Lincoln Memorial, Washington, D.C.August 28, 1963  I am happy to join with you today in what will go down in history as..

[문재인 대통령 연설 전문] 평양 능라도 5.1 경기장 [내부링크]

평양 시민 여러분, 북녘의 동포 형제 여러분, 평양에서 이렇게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참으로 반갑습니다. 남쪽 대통령으로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소개로 여러분에게 인사말을 하게 되니 그 감격을 말로 표현할..

뜨겁다 [내부링크]

8월 1일 서울 낮 기온 39.6도. 1907년 기상 관측 이후 최고기온이다. 뿌듯. 이렇게 뜨거울 수가. 더위를 많이 타지 않는 편인데도 올 여름은 너무 뜨겁다. 더운 게 아니라 뜨겁다. 공식 관측소가 있는 전국 95곳..

허스토리 [내부링크]

기억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영화를 봐도 책을 봐도 잘 기억이 안난다. 주인공 이름, 배우, 이야기가 어떤 흐름이었는지. 기억력 향상에 관련된 학습법들은 대부분 반복과 습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늘 가물가물..

상도동 밀스키친 [내부링크]

상도동 한 복판, 다소 쌩뚱맞게 위치한 밀스키친. 우연히 들린 이 곳에서 마카롱을 샀다. 맛있다. 특히 치즈 맛. 쫀득 쫀득 하다. 디저트는 자고로 강렬해야 한다. 앞서 먹은 모든 음식을 잊을 만큼. 강한 단..

연남동 혜드림 [내부링크]

모나리자, 모나리자. 남자들은 당신을 그렇게 불렀어요. 당신은 신비로운 미소를 띤 그 속녀와 너무나 똑같죠. 그건 단지 외롭기 때문인가요. 사람들은 당신을 나무랐어요. 당신의 미소에 담긴 그 모나리자의 신..

MAN BOX 후기 [내부링크]

맨박스, 십계명 남자는 울지 않는다. 남자는 분노 이외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다. 남자는 쫄지 않는다. 남자는 모든 것을 지배하고 통제한다. 남자는 약한 것들을 보호한다. 남자는 강하고 여자는 약하다. 남자..

GS25 오므라이스&커리 도시락 [내부링크]

4300원. 맛있다. 오므라이스 위에 스크램블 에그가 또 언어져 감동적이다. 큼직한 소세지의 식감도 좋다. 카레의 양도 넉넉. 자주 먹게 될 것 같은 예감. 붉게 물든 피클을 제거한 후에 데우는 것을 잊지만 않는..

LH.SH 청년전세임대 후기 <집 찾기> [내부링크]

청년전세임대의 최대 장점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마음에 드는 집을 직접 찾아서 지원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그 완벽한 조건의 집이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경험상 남향의 너무 외지지 않으..

LH.SH 청년전세임대 후기 <서류제출> [내부링크]

독립하고 싶은 마음에 직업도 없는 채로 집을 알아보다가 청년전세임대주택에 취업준비생 자격으로 신청했다. 다행히 지금은 취업에 성공했지만 소득도 없이 집을 얻고 자리 잡느라 무척 힘들었다. 나처럼 고생..

17일이 지났다 [내부링크]

William Bradford Arctic Harbor 1913 야심차게 시작한 티스토리. 이제 항상 마음 속에 존재하는 낙서장 같은 느낌이다. 다시 인공호흡을 해주고 싶지만 갑자기 시작하게 된 자취생활로 넘나 정신이 없다. 가사노..

19일 만의 넋두리 [내부링크]

NASA. 20000203. Light and Shadow in the Carina Nebula 살다보니 티스토리 글을 안 쓴지 무려 18일 째다. 반드시 일정을 맞출 필요는 없지만 너무 텀이 긴 느낌이다. 원인은 바쁜 일정과 글의 무게? 랄까. 글..

GS25 삼겹구이 도시락 [내부링크]

GS 삼겹 구이 도시락(4500) + 오뚜기 스파게티면(1000) = 5500원. KT 10% 통신사 할인 적용 시 4950. 스파게티는 맛있다. 다소 건조하지만 천원에 이 정도면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삼겹구이 도시락도 그럭저럭..

자면서 쓰는 일기 [내부링크]

A Pelican and Other Birds Near a Pool(The Floating Feather) 1680 Melchior d'Hondecoeter 갑자기 이래저래 바빠져서 이틀이나 글을 못썼다. 지금 이 일기도 겨우 쓰는 중이다. 으으. 얼른 안정적인 생활이 되..

82년생 김지영 [내부링크]

2016 조남주 소설 본문에 책의 내용/분위기/결말 등이 직, 간접적으로 드러날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충돌 내가 확신하고 있던 것이 정면으로 반박당하거나 의심을 살 경우 억울함과 답답함에 화가 난다..

시네마 천국, 소우주, 벌레주의보 [내부링크]

벌레만 나오는 영화입니다 조심하세요! 소우주. 작은 우주. <마이크로 코스모스> 어제 티스토리 일기를 쓰다가 문득 생각난 마이크로 코스모스라는 다큐멘터리에 대해서 좀 조사해봤다. 그저 좀 유명한 곤충 다큐..

적당히 사랑하기 [내부링크]

Hesse Hermann 1927 Sonnenblumen 글 쓰는 게 살짝 늦어졌더니 방문자 수가 살짝 줄었다. 2주도 안된 티스토리지만 세상의 무서움을 잠깐 체험했다. 하이고. 체력은 딸리는데 계획만 점점 늘어간다. 지치지 않..

GS 25 진짜 진짜 많구나 [내부링크]

편의점 익숙한 자리에 앉아 도시락을 먹으며 창밖을 내다 봤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벚꽃의 계절. 한 잎 한 잎. 떨어진다. 도시락을 한 입 한 술 떠 먹는다. 잎과 꽃은 날 때부터 떨어질 운명이며 입은 생길 때부..

여러분, "제주에 봄이 오고 있습니다. "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제주도 여행 계획을 짜면서 지도를 들여다 보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이 있었습니다. 와 이렇게 굴이 많구나. 오름이라는 것도 많구나. 그런데 거기까지 악착같이 쫓아가서 다 그렇게 한 거구나. 제주에..

청룡의 피자치즈돈까스 [내부링크]

서림동 또는 신림2동은 제법 가파른 경사 위에 자리한 동네다. 주거지와 산 정상부가 맞닿는 곳에 이르러서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그때 비로소 이 지역이 산자락 에 엎혀있는 듯한 형세임을 알았다. 저 멀리 보..

[명화 그리기 - 아기돼지] [내부링크]

선물받은 돼지를 그려보았습니다. 네. 이 아이는 돼지입니다. 살이 포동포동. 모자가 정말 앙증맞아요. [명화 그리기 - 아기돼지편(?)]      스티커 뒤가 너무 궁금해서 조금 뜯어 보았습니다(속닥속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