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배당ETF] 최고가 대비 하락폭과 현재 배당률 (QYLD, JEPI, CLM, RA, NUSI, QQQ, SPY)


[미국 월배당ETF] 최고가 대비 하락폭과 현재 배당률 (QYLD, JEPI, CLM, RA, NUSI, QQQ, SPY)

제가 블로그에는 QYLD, CLM, RA 이렇게 3개의 고배당ETF에 대해 포스팅하였는데요. 미국 증시를 분석해보니 대부분 올해 1월 3일에 최고가를 경신했으며, 6월16일에 최저점을 찍었습니다. 주가가 많이 하락해서 상대적으로 ETF의 연배당률이 상승했습니다. (* 배당률=배당금÷주가) 제가 그동안 여러 재테크 책과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고민한 결과, 현금흐름은 수익형부동산(상가, 다가구주택 등)의 월세 보다는 미국 월배당 ETF로 창출하는 것이 낫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세후로 연배당율 12%로 가정하면, 4억을 투자하면 매월 400만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상당히 공격적인 투자입니다만 퇴사 후 2~3년간은 최소 현금흐름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떤 ETF를 저의 투자 바구니에 넣을 것이냐? 현재로는 QYLD(50%), JEPI(38%), CLM(12%)의 비율로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이 비율은 추후에 변경할 수 있으며, 다른 ETF를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Q...


#CLM #배당금 #미국증시 #미국주식 #미국배당금 #미국ETF #고배당ETF #SPY #RA #QYLD #QQQ #NUSI #JEPI #ETF #월배당

원문링크 : [미국 월배당ETF] 최고가 대비 하락폭과 현재 배당률 (QYLD, JEPI, CLM, RA, NUSI, QQQ, S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