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09] 젠네의 진흙 대모스크 (The Great Mosque of Djenné)


[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09] 젠네의 진흙 대모스크 (The Great Mosque of Djenné)

아프리카 말리 남부에 위치한 마을 젠네 (Djenné)에는 한눈에 봐도 압도적인 모습의 대모스크가 있다. 과거 14세기 무렵부터 이 지역은 사하라 지역에서 이슬람 전파, 무역 그리고 학문의 중심지가 되어 전성기를 맞이했다. 하지만 여러차례의 외부 세력의 지배를 받고 19세기에는 프랑스의 식민지가 되며 도시는 쇠락의 길로 빠져들었다. '진흙으로 만들어진 대모스크'로 유명해진 젠네의 이 건축물은 1280년에 처음 세워지고 손실된 사원을 1906년 복원한 것이다. 가로세로 150m, 높이 20m의 규모를 가지고 있고 야자나무를 기본 뼈대로하여 진흙으로 건물을 완성하였다. 손으로 만져서 마감했기 때문에 건물 외관 전체가 둥글둥글하..........

[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09] 젠네의 진흙 대모스크 (The Great Mosque of Djenné)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세계의 경이로운 건축물들 09] 젠네의 진흙 대모스크 (The Great Mosque of Djenn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