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미칠 정도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찾아왔을 때 위로가 되는 딱 한 가지!


정말 미칠 정도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찾아왔을 때 위로가 되는 딱 한 가지!

최근 여러 가지 일들이 꼬이면서 극심한 스트레스가 온 적이 있다. 감정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 덕택에 굉장히 안정적이게 변했지만 여전히 감정이란 것은 순식간에 나를 점령하기도 한다. 그리고 부정적인 감정의 에너지는 정말 알아도 통제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다가 억누르던 감정이 폭발하고 폭발 후에는 죄책감이 몰려온다. 분노는 나를 분노하게 한 당사자에게 갔다가 다시 나 자신에게 분노하는(자책하는)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갖는다. 그리고 이런 패턴이 반복하며 분노가 삭혀지지 않으면 몸에서 이상 반응이 오기 시작하는데 두통이 오고 온몸에서 특이한 통증 반응이 오기도 하며 가슴이 답답해 숨이 잘 쉬어지지 않기도 한다.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고 심장이 요동치며 때로는 죽음의 공포가 몰려 오기도 한다. 이런 증상에 너무 오래 방치되면 일종의 작은 공황에서 심각한 공황 상태 또는 우울증 상태를 야기하기도 한다. 저자도 이전에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가끔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주체하...


#감정통제 #열등감 #위로 #위로되는말 #인간관계 #인생철학 #자신감 #자존감 #트라우마 #행복 #심리치료 #스트레스해소법 #마음다스리기 #분노 #분노조절장애 #불안감 #사랑 #세계관 #스트레스 #스트레스받을때 #스트레스해소 #힐링

원문링크 : 정말 미칠 정도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찾아왔을 때 위로가 되는 딱 한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