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 여행 – 가장 이타적인 관광지, 경산공원(징산공원 feat. 자금성)


중국 베이징 여행 – 가장 이타적인 관광지, 경산공원(징산공원 feat. 자금성)

중국 베이징(북경) 여행 - 자금성의 역사, 궁전배치, 추천코스,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자금성의 역사 현재는 공식적으로 고궁박물관으로 불리는 자금성(紫禁城)은 베이징의 도심에 있으며, 명나... blog.naver.com 중국 베이징 여행 – 가장 이타적인 관광지, 경산공원(징산공원 feat. 자금성) 자금성을 다 돌아보고 신무문으로 나와 경산공원으로 향한다. 자금성 주변에 해자(垓字)를 파고 그 흙을 쌓아 만든 인공산이 경산이다. 지금은 자금성과 경산공원이 도로로 분리되어 있지만, 20세기 초까지만 해도 도로가 없이 해자와 붙어 있어서 신무문으로만 접근할 수 있었다고 한다. 자금성과 경복궁을 비교할 때 가장 눈에 띄는 큰 차이가 해자의 유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경복궁은 뒤로는 북악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고, 앞으로는 청계천이 흐른다. 처음 자리를 정할 때 이미 풍수지리에서 말하는 배산임수의 명당을 찾아서 터를 잡았다. 하지만 강이 없는 평지인 베이징에 자리 잡은 자금성은...


#경산공원 #집방정 #중국자금성 #주상정 #자금성 #숭정제 #북경여행 #북경 #부람정 #베이징중심 #베이징자금성 #베이징여행 #베이징 #백송 #만춘정 #기망루 #관묘정 #경산오정 #징산공원

원문링크 : 중국 베이징 여행 – 가장 이타적인 관광지, 경산공원(징산공원 feat. 자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