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무사 (The Warriors, 武士, 2001) - 고향을 그리는 무..


[공유] 무사 (The Warriors, 武士, 2001) - 고향을 그리는 무..

출처 꿈꾸는 어릿광대|어릿광대 고향을 그리는 무사들의 이야기 무사 (The Warriors, 武士, 2001) 내가 무협영화를 재밌게 본 건 아주 어렸을적 이연걸의 <태극권>이 마지막일 것이다. 어떤 영화가 계기가 되었는진 모르겠지만 이후 허공을 날아다니며 장풍을 쏘는 무협영화라면 치를 떨고 싫어했다. 외국 평론가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얻었던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도 그래서 안 봤고 우리 영화 <비천무>가 흥행할 때도 귀 꽉막고 안봤다. 그러다 TV에서 우연히 방영하던 <무사>를 보고 난 신선한 충격에 휩싸였다. 우리나라에도 이처럼 멋진 무협영화가 있다는 것이 뿌듯했다. <무사>를 무협영화의 범주에 넣을 수 있을진 잘 모르겠다. 정확하게 분류하자면 액션사극 쯤 되겠지만 무협 영화도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고, 또 모든 무협 영화가 다 장풍 쏘고 날아다니는 건 아니니 <무사>를 무협 영화로 분류해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다. 원나라가 쇠약해지고 명나라가 새롭게 들어설 무렵, 명 태조 주...



원문링크 : [공유] 무사 (The Warriors, 武士, 2001) - 고향을 그리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