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가물 없이 전통누룩으로 빚어내는 강원도 홍천 막걸리, "문콕 Moon Cock"


첨가물 없이 전통누룩으로 빚어내는 강원도 홍천 막걸리, "문콕 Moon Cock"

유튜버 '술익는집'님의 "칠위드미" 소개영상을 보고, 칠위드미와 함께 구매한 '문콕' 막걸리입니다. "네이밍스토리" 문을 콕 찍거나, 문닫고 방콕한채 마시는 막걸리가 아니라, Moon 달빛을 담은 막걸리의 색깔과 낮은 막걸리 도수에 대비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공작새 Peacock에 비유해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막걸리정보" 8도 마마스팜 원재료 : 찹쌀, 맵쌀, 누룩, 정제수 역시 아스파탐 같은 감미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은 무첨가물 막걸리 입니다. 누룩도 이곳에서 직접 빚고 숙성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Moon 3 2 0 문 삼이공 의 뜻" 3 세가지 원료, 쌀 전통누룩 청정수 2 밑술과 덧술 0 무첨가제 "색상" 달빛 같나요?? 저는 잘 모르겠어요.. ^^;;; 저는 탁한 누룽지(숭늉) 빛깔이라고.... "향" 레몬, 감귤향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상큼"보다는 "상콤한 향"으로 표현하고 싶네요. "달큼한 향"도 느껴집니다. 반대로 달콤보다는 "달큼"으로 말하고 싶습니다. ...


#감미료없는막걸리 #홍천마마스팜 #첨가물없는막걸리 #술익는집추천막걸리 #술익는집 #수제막걸리 #문콕막걸리 #문삼이공 #문320 #무아스파탐막걸리 #무감미료막걸리 #마마스팜 #홍천막걸리

원문링크 : 첨가물 없이 전통누룩으로 빚어내는 강원도 홍천 막걸리, "문콕 Moon C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