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해] 2. 상가매매 이것 모르면 큰일나!(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법, 적용법)


[상상해] 2. 상가매매 이것 모르면 큰일나!(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법, 적용법)

※ 하단에 결론 있습니다. ※ 그래도 정독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상가 매매 시 사소하지만 치명적 일 수 있는! 목 안에 박힌 가시 같은 녀석! '부가가치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저번 편에 소개한 투자금 공식입니다. 100% 정확한 공식은 아니지만! 큰 오차는 없습니다. 1편에서 다룬 취득세와 2편에서 다룰 부가가치세 만 알아도 투자금이 어느 정도 정확히 나올 수 있습니다. 복비와 대출은 크게 어렵지 않고 상황마다 다르니 3편에서 예시와 함께 다뤄보겠습니다. 그럼, 부가가치세 시작하겠습니다. 언제 납부하나요? 부가가치세는 잔금과 함께 납부를 합니다. 미리 생각하지 않다가 잔금 당일 식은땀을 흘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부가가치세를 매도인에게 납부하고, 매도인은 이 세금을 나라에 주면 나라는 매수인에게 돌려줍니다. 그러니 매수자 입장에서는 당장 움직여야 할 돈이니 투자금 산정 시 고려해야 합니다. 언제 돌려받나요? 세금계산서가 발급된 다음 달 1일~25일 사이 세무서에 신고를...


#건물분부가가치세 #상가부가가치세 #상가매수 #부가가치세적용 #부가가치세예시 #부가가치세계산법 #부가가치세 #반드시알아야할 #매매부가가치세 #상가투자

원문링크 : [상상해] 2. 상가매매 이것 모르면 큰일나!(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법, 적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