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캐릭터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변신이 시작됩니다. (feat : 2만원의 행복, 둘째 딸 아이와의 첫 돈거래 미션 클리어)


나만의 캐릭터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변신이 시작됩니다. (feat : 2만원의 행복, 둘째 딸 아이와의 첫 돈거래 미션 클리어)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저의 블로그 프사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저를 아주 조금 닮은 저 만의 아바타가 생겼습니다. 2주전에 저의 둘째 딸에게 저의 아바타 캐릭터를 의뢰 했습니다. 둘째 딸에게 캐릭터 제작의 일을 의로하고 그에 대한 보수 2만원을 주기로 계약을 했습니다. 지지난 주 일을 착수 하기 전에 계약금 50%, 선급금 1만원을 딸에게 지급했습니다. 둘째 딸에게 2만원 먼저 다 주고, 캐릭터 그려달라고 해도 되고 다 그리면 2만원 준다고 해도 됩니다. 굳이 아빠 캐릭터를 그리는 데 선수금 50% 주고 완성되면 나머지 잔금 50%를 주려고 했던 것은 둘째 딸이 처음으로 자신이 일을 해서 직접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사회적 규칙을 어느정도 이야기 해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저의 딸이 일을 의뢰 받고 자신의 결과물에 대한 돈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알기를 바라는 마음에 아빠와 딸 사이에 좀 거시기 하지만 구두 계약을 통해 선수금, 잔금 그리고 중간 결과물에 대한 1~2...


#2만원 #거래 #돈거래 #둘째딸 #미션클리어 #아바타 #자본주의밸런스 #캐릭터 #톨라니

원문링크 : 나만의 캐릭터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변신이 시작됩니다. (feat : 2만원의 행복, 둘째 딸 아이와의 첫 돈거래 미션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