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카드게임] 24. 빌드 스크립트로 멀티플레이 테스트


[유니티 - 카드게임] 24. 빌드 스크립트로 멀티플레이 테스트

빌드 스크립트를 통한 2개의 프로그램을 실행 2인 네트워크 플레이를 위해서 한 명은 방을 생성해야 하고 한 명은 그 방에 참가해야 한다. 각각의 역할을 위해 테스트를 하려면 두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하는데, 이전에 사용했던 방식은 하나는 에디터로 하나는 빌드한 것으로 실행하여 진행을 하였다. 이번 장에서는 멀티플레이 테스트를 보다 편하게 하기 위해 빌드 스크립트를 작성할 것이다. 빌드 스크립트는, 스크립트로 작성한 옵션대로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도록 만든 것이다. 이해하기가 어렵다면 단순하게 빌드를 위한 매크로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글은 유니티 2020.3.28f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은 유니티를 통해 카드게임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분이며, 아래의 글을 통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니티] 카드게임 프로젝트 게임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게임 엔진으로는 유니티와 리얼 엔진이 있다. 유니티는 소규모 프로젝트에... blog.naver.com 빌드 스크립트 생...


#Unity #게임개발 #게임제작 #멀티플레이 #빌드스크립트 #유니티

원문링크 : [유니티 - 카드게임] 24. 빌드 스크립트로 멀티플레이 테스트